활용 사례- 세0초 사회시간


활용 사례- 세0초 사회시간

학교급: 초등 3 / 과목: 사회 수업목표 1. 라포라포를 활용하여 수업의 흥미도 높이기 -라포라포 게임이 지루하지 않도록 차시 간 약 1주간의 기간을 두어 수업 일시를 설정 -보물찾기 게임과 라포라포 게임을 접목하여 수업 진행 2. 라포라포를 활용하여 QR 코드 사용 능력 높이기 3. 라포라포를 활용하여 협동의 방법 알기 -선의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 필요한 협동의 요소 알기: 역할 나누기, 갈등 없애기, 대화로 해결하기, 규칙 지키기 등 수업후기 : 총 5반에 걸쳐 라포라포를 진행하였습니다. 5반 모두 비슷한 특성을 보였습니다. 학생들이 이미 실생활에서 QR 코드와 테블릿을 많이 접해보아 게임을 진행하는데 무리가 없었습니다~~ 또한 평소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수업도구(QR,테블릿) 에 학생들이 많은 흥미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 학생들이 쉬는 시간에 다음에도 게임을 또 하는 거냐고 질문하는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라포라포가 학생들에게 재미있는 활동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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