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사례- 국어 (공감하는 대화)


활용사례- 국어 (공감하는 대화)

수업 주제: 공감하는 대화, 토의 과정에서 의견 조정하기 교과: 국어 대상: 초등 5학년 24명 라포라포 방탈출에 대해서 처음 경험하기에 학생들과 함께 경험하며 효율적인 운영방법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함0초 권00 선생님 학생들은 '방탈출'에 흥미가 높았기 때문에 수업 내내 많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는 학생들이기에 라포라포 게임 대기실에 접속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활동이 시작되고 아이들은 벽에 붙여진 인쇄된 QR 코드를 스캔하며 일반 문제를 해결해 나갔습니다. 걱정과는 다르게 아이들은 점점 요령 있게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일반 문제를 다 푼 후에는 모둠별로 추론문제를 풀었는데 이때 잘푸는 팀이 있는가 하는 반면 감을 잘 잡지 못하는 팀도 있었습니다. 추론문제에 추가 힌트 등을 더 제공하여 먼저 방탈출을 한 팀과의 시간적 격차를 줄여야 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활동이 끝난 후 추론문제를 다 같이 해결해 보는 것도 의미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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