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사례- 역사(세계사) 방탈출게임


활용사례- 역사(세계사) 방탈출게임

[ 동쌤의 온오프라인 연계 NFT / 메타버스 활용 역사 수업 ] 보통 여타의 메타버스 플랫폼의 경우 온라인으로만 진행하여 현장감과 아이들끼리의 직접적인 소통을 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었는데요.... " 오늘은 ~~~~ 아이들과 아테네의 민주정치의 발전, 그리스 문화에 대해 배운 내용을 복습하기 위해 메타버스, NFT 교육 플랫폼인 '라포라포'를 활용해 게임형 역사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라포라포'는 교사가 제작한 혹은 제작된 문제를 QR 코드로 디지털화 하여 교실 곳곳에 부착해 아이들이 마치 보물찾기를 하듯이 교실 곳곳을 모둠원과 돌아다니며 문제를 찾고, 메타버스 공간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완벽한 온오프라인 연계가 아닐 수 없습니다. 제가 뽑은 장점을 공유드리겠습니다. : 아이들이 직접 팀장을 지명하고, 팀장을 중심으로 미션을 수행하여 협력 역량과 문제 해결 역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교실에서 시도했던 이번 수업도 좋았지만, 다음에 날이 풀리고 꽃이 피면 아이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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