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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머너즈 워 점령전 방덱 공략 - 점령전 방덱은 어떻게 세워야 하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머너즈 워 : 천공의 아레나'를 플레이하고 있는 '직녀'길드의 '팡풍이의하루'입니다. 현재는 길드컨텐츠는 빨1 ~ 빨2 , 실레나는 금2에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글쓰기에 앞서, 해당 포스팅은 점령전을 처음 접하거나, 방덱에 고민이 있는 초보자 분들을 위해 작성하려고 하는 글입니다. 이 점 양해부탁드리며, 제가 잘못 생각하는 점을 지적하거나 조언을 위한 댓글들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점령전 방덱은 어떻게 세워야할까 ? 시즌마다 바뀌는 메타 속에서 어떤 방덱을 세워야 조금이라도 더 상대방에게 엿을 먹일까 점수를 받을까? 라는 고민을 많이 하면서, 나름대로 룬작도 바꿔보고 실험도 해본 끝에 얻은 나름대로의 결론을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1. 같은 길드의 고수유저 방덱 혹은 '레전드 토너먼트'의 방덱을 카피한다 불스나+물호박+풍아누, 일명 스호아 불스나가 주요 메타였던 때부터 쓰고 있는 방덱입니다. 같은 길드의 '괴수'분께서 쓰던 방덱이였는데 그대로 '카피'한 방덱이고

서머너즈 워 아레나 방덱 공략 - 아레나 방덱은 어떻게 세워야 하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머너즈 워 : 천공의 아레나'를 플레이하고 있는 '직녀'길드의 '팡풍이의하루'입니다. 글쓰기에 앞서, 해당 포스팅은 아레나 처음 접하거나, 방덱에 고민이 있는 초보자 분들을 위해 작성하려고 하는 글입니다. 이 점 양해부탁드리며, 제가 잘못 생각하는 점을 지적하거나 조언을 위한 댓글들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아레나 방덱은 어떻게 세워야할까 ? 서머너즈 워를 접하게 되면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PVP 콘텐츠인 '아레나'는 데빌몬이나 소환서 뿐만 아니라 흔히 '명작'이라고 하는 '명예 건물'의 레벨을 올리기 위해 거의 필수적으로 진행해야하는 콘텐츠입니다. 명작귀찮 모든 소환사들은 매주 일요일 22시까지 '마감'을 하면서 조금이라도 더 높은 랭크를 받기 위해 최대한 공략에 시간이 오래걸리고 덜 맞게 되는 방덱을 세우기 위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레나 방덱에 특화된 몇몇 key 몬스터들이 없는 이상 나만 운없어 지금도 고민을 하고 계실 소환사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스마트공방 MES 초기버전 제작하기 ① 기획 [내부링크]

해당 포스팅에서는 스마트공방 기술보급사업에 연계할 MES의 초기버전을 제작하는 과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개발 프로젝트 기획 전 반드시 생각해야 하는 것은? 신입개발자들이 겪는 시행착오 중 하나가 본인이 편리하고 사용하기 쉽다고 느끼는 기능이 정작 사용자들에게는 불편함을 줄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업체가 어떠한 상황에 처해있는지, 업체에서 원하는 주요 기능이 무엇인지 '클라이언트(사용자)'의 입장이 되어 생각해보는 것이 중요하겠죠? 실제로 프로젝트 기획 전에 업체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니, '재고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이고 기존 MES 프로그램은 복잡하고 UI가 작아 거부감을 느끼고 있다 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개발 프로젝트의 목표와 수단 설정 프로젝트의 목표와 개발 수단을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프로젝트의 방향성을 확립할 수 있으며, 이는 '효율성'이라는 측면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위에서 파악한

스마트공방 MES 초기버전 제작하기 ② 기획-2 [내부링크]

기획 : 사용자 맞춤형 UI /UX 기초디자인 UI는 사용자와 직접 상호작용하는 시각적인 부분을 UX는 사용자가 제품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경험을 각각 의미합니다. 이는 '프론트엔드'를 구성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는데요, 예를 들자면, 아무리 요리사가 최고급 재료로 맛있는 요리를 만들었다 하더라도 보기에 좋지 않거나, 불편한 상황에서 먹게되면 문제가 있겠죠? '입출고관리'의 create 페이지 와이어프레임 구성 개발자들은 출력되는 모든 페이지에 대한 와이어프레임을 작성해 기초디자인을 구성하고, 디자이너와 소통하면서 세부적인 디자인 요소를 채워나가게 되는데요,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업체가 원하는 것이 간결하게, 보기 쉽게 만드는 것이였기때문에 대부분의 페이지를 위와 같이 단순하게 구성했습니다. 기획 : 프로젝트 스케쥴링 미리 계획을 짜놓고 일하는 것과 그러지 않는 것과는 '효율성' 측면에서 엄청난 차이가 나게 됩니다. 개발 또한 예외는 아닌데요, 개발의 과

야구 시뮬레이션 만들기 - 1. 기획의도/Test [내부링크]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개인적인 관심사에 관한 개발을 주로 다룹니다. 프로젝트의 경중에 상관없이 개발을 공부하는 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해본다는 느낌으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기획의도 ? 개발을 배우면서 가장 먼저 만들고 싶었던 건 '확률'을 다루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문득 든 생각이 평소에 프로야구 시청이나 야구 관련 게임을 즐기는 '팬'으로써 '야구'라는 종목은 다른 여타 종목보다 다룰 수 있는 데이터들이 많기도 하고 내가 만든 시뮬레이션으로 경기를 직접 진행해보고 실제 진행결과와 비교해보면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프로야구 개막일이 3월 23일이기 때문에 해당 프로젝트는 3월 22일까지 기한을 두고 진행하려고 합니다! 기획 전 간단한 테스트 기획 전에 정말 간단하게 코딩을 하여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Laravel을 이용하여 시뮬레이션을 구현했습니다) 시뮬레이션 결과 화면입니다. 해당 시뮬레이션에서는 Controller를 통해 규칙을 통제하고 Web에서 Route설정

야구 시뮬레이션 만들기 - 투수 ① 구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투수의 능력치에 따라 투구내용이 변하는 간단한 시뮬레이션을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투수 시뮬레이션 : 구속 능력치 설정 야구 경기를 보게 되면 150km/h 이상을 뻥뻥 던지는 투수들을 보면서 감탄했던 기억이 생생한데요, 시뮬레이션을 완성해가면서 그 희열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투수 능력치 설정 페이지입니다 위 화면에서 투수의 능력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소 50에서 최대 100까지 설정이 가능하구요, 평균치는 75로 설정하고 시뮬레이션을 만들어 봤습니다 먼저 구속부터 75로 설정하고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투수 시뮬레이션 : 결과 (구속 = 75) 구속 = 75 시뮬레이션 결과입니다 2023년 4월 기준 KBO의 Fastball 평균 구속이 144.2km/h 라고 합니다 얼추 맞는게 보이시나요 ? 이번에는 구속 능력치를 90으로 설정하고 다시 한번 돌려보겠습니다! 투수 시뮬레이션 : 결과 (구속 = 90) 구속 = 90 시뮬레이션 결과입니다 시뮬레이션으로 나오

야구 시뮬레이션 만들기 - 투수 ② 제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투수의 능력치 중 '제구(control)'의 변화에 따라 투구내용이 변하는 시뮬레이션을 설정해 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투수의 가장 중요한 능력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강철 같은 체력? 불꽃같은 강속구? 날카롭게 휘는 변화구? 야구를 좋아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바로 '제구'를 꼽을텐데요 능력치에 따른 변화를 구현한 간단한 시뮬레이션을 지금 바로 보여드리겠습니다! 투수 시뮬레이션 : 제구 능력치 설정 투수 능력치 설정 페이지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봤던 페이지에서 '제구'능력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평균치인 75로 설정하고 시뮬레이션을 몇 차례 돌려보겠습니다 투수 시뮬레이션 : 결과 (제구 = 75) 시뮬레이션에 스트라이크/볼 카운트와 공이 날아오는 위치가 표시가 됩니다. 평소 야구 중계를 즐겨보시는 분들은 익숙한 그림이죠 ? 원의 중심이 빨간 네모 안쪽으로 들어오면 strike 바깥쪽이면 ball이 됩니다 이 투수는 존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지만

야구 시뮬레이션 만들기 - 타자의 컨택과 결과값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실제 야구의 한타석처럼 승부의 결과가 나오는 시뮬레이션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야구 시뮬레이션을 구현하면서 문득 든 생각이 실제 야구와 비슷한 값을 가지도록 여러 번 돌려가면서 기능을 하나씩 구현하고 있는데 결국엔 결과값이 먼저 제대로 나오도록 해야 할 것 같더라구요 (기존에는 strike와 ball만 나왔습니다) 그래서, 타자의 기본적인 능력치인 '컨택'을 지정하고 투수와 타자의 능력치에 따라 결과값이 나오도록 한 후 추가되는 능력치에 따라 결과값의 확률을 조정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려고 합니다. 시뮬레이션 : 투수 vs 타자 투수의 능력치는 현재 제구(75), 구속(75) 타자의 능력치는 컨택(75)만 적용되어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한번 돌려보겠습니다! 네, 카운트 1-1에서 한가운데 몰린 슬라이더를 타자가 놓치지 않고 안타로 만들었네요, 다시 한 번 돌려보겠습니다. 이번엔 투수가 직구 위주로 승부해서 타자를 삼진으로 잡아내는군요, 한타석만 더 볼까요 ?

서머너즈 워 점령전 - 조금은 이른 점령전 14시즌 방덱 결산 및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머너즈 워 : 천공의 아레나'를 플레이하고 있는 '직녀'길드의 '팡풍이의하루'입니다. 티어 시스템이 개편된 이후로 현재는 길드컨텐츠는 옥3 ~ 빨1 , 실레나는 옥2에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편의상 옥별이라고 부릅니다) 글쓰기에 앞서, 해당 포스팅은 점령전 컨텐츠에 이제 막 진입하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작성하는 글입니다. 혹시라도 제가 잘못 생각하는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시즌은 옥3 ~ 빨1을 계속 왔다갔다했던 시즌이였습니다. 점령전 14시즌의 마지막 점령전을 치르고 있는 현재 '직녀' 길드는 빨1 점령전에서 그야말로 썰리고 있는데요 다사다난(?)했던 시즌을 돌아보고 MVP방덱을 하나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14시즌 점령전 방덱 성적표 6개 점령전 덱의 이번 시즌 성적표입니다. 마지막 경기가 끝나진 않았지만 현황판상 아마 더 이상의 방어성공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MVP 방덱 추천 및 설명 성적표를 보시다시피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