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64의 등록된 링크

 876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6건입니다.

유한락스 써보니 역시... [내부링크]

화장실 청소할 때 언제부터가 퀴퀴한 냄새가 나고 곰팡이도 생기고... 이걸 어떻게 해야 냄새도 안 나고 곰팡이도 생기지 않을까 고민을 많이 해봤는 데요~ 예전부터 쓰던 유한락스가 생각이 났어요. 최근까지만 해도 화장실 청소제를 따로 사서 쓰긴 했는데 유한락스가 좀 비싸서 아마도 싼 제품 청소제를 쓴 거 같아요. 다이소 비슷한 제품을 가서 사기도 하고 그랬는데... 청소를 해도 금세 냄새도 나고 아무래도 반려견이 있어서 그런지 더 냄새도 나고 그러더군요. 그래서 나가기도 귀찮고 해서 쿠팡에서 3월 9일에 주문했더니 다음날 바로 도착했습니다. 오자마자 반려견 배변판 주위부터 화장실까지 청소를 했는데요. 아주 깔끔하게 청소가 되고 곰팡이도 쫘악~ 금세 없어졌습니다. 바로 제일 큰 거로 주문했습니다. 이 제품이..

일회용 수세미 이게 좋네요...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설거지할 때 어디선가 정보를 들었는데요. 기존에 쓰던 수세미는 늘 젖어있어서 유해균 박테리아가 540억 마리가 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병원성 질병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수세미를 매일 삶아서 소독하는 것은 꽤나 번거롭고 힘드시겠지요. 그리고 항상 젖을 수밖에 없는 우리의 음식물을 닦아주는 수세미... 그래서 얼마 전부터 일회용 수세미를 사용했는데 똑. 떨어져서 새로 구입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수세미는 상당히 좋고 가격도 저렴해서 일반적으로 뜯어 쓰는 수세미와 뽑아 쓰는 수세미인데요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뽑아 쓰는 이 제품은 유한킴벌리에서 판매하는 제품인데요. 하루에 한 장씩 뜯어 쓰는 정말 일회용 수세미입니다. 바로 스카트(Scott) 하루 한 장 THE버블 수세미..

국산 원목모니터 받침대 수납형 구입 [내부링크]

최근에 모니터 받침대가 지저분하여 구매를 할까 생각하다가 하나 장만을 했습니다. 전까지만 해도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5,000원짜리 받침대인데 먼지도 차고 오래되기도 하고 바꿨습니다. 그동안 잘 썼는데 이제는 안녕입니다. 다이소에서 구매했어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몇 년 동안 잘 썼기 때문입니다. 급하게 사서 쓰기에는 적격입니다. 그런데 이제는 봄도 오고 분위기도 바꾸기 위해서 칙칙한 검은색 받침대를 치우고 국산 원목모니타 받침대 나무 모니터 받침 우스 수납형으로 바꿨는데요. 일단 깨끗하고 나무라 튼튼하기도 하고 그리고 수납형 서랍이 양쪽에 돼 있고 가운데에는 수납이 넓은 사이즈로 되어 있어요. 자세하게 설명드리자면~ 특징 1. 원목가구 : 북유럽 감성의 인테리어를 모티브로 원목으로 제작 내추럴하고 자연..

WBC 한일전 야구 중계 및 다시보기 [내부링크]

어제 어이없이 패배한 대한민국 대표 야구팀이 오늘 숙명의 적 일본과 2차전을 치릅니다 야구를 실시간 다시 보고 싶으신 분들은 방송사 공식사이트나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중계 보러 가기 벼랑 끝에 몰린 대한민국 대표님은 어제(9일) 호주에게 8-7호 패배하면서 오늘은 반드시 승리해야 합니다. 오늘 패배하면 사실상 1R에서 탈락하는 수모를 당해야 합니다, 대표팀의 실력과 하늘이 도와주시기를 대한민국 국민들과 응원하겠습니다.

드디어 TV를 바꿨습니다. 1탄 [내부링크]

20년 가까이 마르고 닮도록 본 거실 TV 삼성 PAVV가 가끔 소리가 저절로 커졌다~ 작아졌다~ 화질 색깔은 울그락 불그락해서 큰맘 먹고 TV를 구매했습니다. 우리나라 가전제품이 세계 1위이니 삼성도 LG도 좋습니다. 그런데 가전제품은 역시 LG라는 선입견이 좀 있고 저 어릴 적 우리 집에 아버지가 금성 TV를 사 오셔서 너무 기뻐서 신이 났던 추억도 있고 해서... 깔끔하게 LG 올레도 4K로 과감하게 교체했습니다. 요즘 TV 트렌드는 집에서도 영화 같이~ 사운드는 빵빵하게!!! LG TV를 사니 사운드바는 덤으로~~~ 바꾼 TV는 65형이고요 33평 아파트에는 딱 맞기 한데 좀 욕심을 내면 75형도 괜찮을 것 같아요 여유가 되신다면... 큰 평수에 사시는 분이라도 조금 더 큰 거로~~~ 우리 집에는..

푸응과 함께 해본 다이어트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저는 그렇게 살이 많이 찌지는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집 사람은 살이 많이 쪘다고 합니다. 그런데 회사에 가서 물어보면 그렇게 살이 찌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느 날 보니 힘이 들더라고요. 어디가 모르게... 이런 생각이 들면 살이 찐 거 맞습니다. 그런데 익숙해졌거나 귀찮아서 나이가 먹었으니 당연히... 참고로 저는 흠... 나이를 좀 먹었습니다. 그래서 시작한 다이어트를 깊은 얘기는 아니지만 많은 분들에게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로 표현하니 많이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오해가 있으실까 말씀드리는데 저는 단순히 제 경험으로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니 어떤 오해도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dr.blet"하고는 아무 관계도 없습니다. 저는 다이어트 보조제를 이것저것..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대상확대 신청하기 [내부링크]

신청하기 전 읽어보시길... 정부에서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을 신청하면 바로 현금으로 지급해 준다고 합니다. 이 정복을 알지 못한다면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지원금을 신경 써서 받기가 너무나 어렵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내가 이 나라에 세금을 많이 내는데 돌려받는 지원금액은 한 푼도 없다고 느끼시는 것들이 너무 많으실 겁니다. 저 역시 그렇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많은 프로그램 중에 하나인 긴급복지 생계 지원금이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이 있으니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당연히 누리고 알아보야 되겠습니다. 신청자격 조건이 맞다면 최대 21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자격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5% 이하 2. ..

김새론 음주운전 오늘 1차 공판 [내부링크]

김새론은 2022년 5월 1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음주상태로 차량을 운전하다 가드레일과 가로수, 변압기 등을 여러 차례 들이받고 아무런 조치 없이 도주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상태였습니다. 특히 변압기가 파손되어 주변 상점 57곳에 전기 공급이 끊겨 3시간 만에 복구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혈중알코올농도 측정을 거부하고 채혈검사를 하여 그 결과는 면허 취소 기준이 0.08%를 넘어선 0.2% 이상으로 측정된 음주운전 사고였습니다. 8일 오늘 첫 공판에서 검찰은 김새론과 동승자에게 음주운전과 방조 혐의로 김새론에게 2천만 원 동승자에게는 5백만 원으로 벌금형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사고를 발생시켰는데도 아무런 조치 없이 도주해 죄질이 좋지 않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김새론이 범행을 자백한 점, 피해 상의..

불타는 트롯맨 최종 우승자는... [내부링크]

연예인 판정단 투표결과 2차전 공동 1위는 손태진과 박민수가 선정됐고 대국민 응원 투표는 민수현, 박민수, 손태진, 공훈, 신성, 김중연, 예녹이 1위부터 7위까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각자의 투표수에 따라 현금으로 환산하여 TOP7 모두에게 부상으로 지급됩니다. 그럼 누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을까요? 결승 1차전과 2차전을 치르면서 최종 순위와 경연곡을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7위/ 예 녹 - 사 랑(나훈아) 2. 6위/ 공 훈 - 앉으나 서나 당신 생각(현철) 3. 5위/ 박민수 - 망 모(나훈아) 4. 4위/ 김중연 - 소중한 사람(소명) 5. 3위/ 민수연 - 건 배(나훈아) 6. 2위/ 신 성 - 누가 울어(배호) 7. 1위/ 손태진 - 상사화(남진) 이로써 불타는 트롯맨 1대 영광의 ..

배우 이한위 19살 연하 아내 호감과 만남... [내부링크]

배우 이한위는 19살 아내에 대해 "내가 마음을 훔쳤다"라고 합니다. 그의 아내는 KBS드라마 불멸의 이순신 출연했을 당시 분장팀 막내였습니다. 이한위는 나이차가 워낙 심해서 결혼한다는 자체가 매우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워낙 주위에서 반대가 심할 줄 알았지만 축하해 주는 주위 사람들도 꽤 많았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살짝 조심스럽게 그 러브스토리를 살펴보겠습니다. 배우 이한위는 아내의 민원을 해결해 주다가 결혼했다고 합니다. 호감으로 시작된다고 한 것이 결혼까지 가게 될 줄은 몰랐다고 합니다. 밥 사주고 빵 사주고 그러다 민원 들어주고 결국은 결혼까지 엄청난 나이 차이에 처음에는 단순한 호감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의 아내가 당시에 "나를 좋아하는 것 같다"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이한위는 그러지 말라고 했다..

3월에 떠나는 여행 [내부링크]

여행을 떠나고 싶은 글... 동백꽃 활짝 피는 봄의 여왕 3월입니다, 동백꽃도 있고 파아란 바다가 보이는 곳 그리고 여기저기 예쁜 사진도 찍을 수 있는 곳 3월에 가보시면 더욱 좋을 것 같은 여행지... 그곳으로 떠나시면 어떨는지요. 3월에는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가 있습니다. 3~4월에 절정을 이루는 동백꽃이 활짝 피어 있는 명소입니다. 그리고 파랗게 펼쳐지는 드넓은 바닷가도 접하고 있어서 시원한 봄바람을 맞으면서 바다 구경도 하고 빨간 동백꽃구경도 하는 곳입니다. 특히 여기는 입장료도 없이 무료로 구경할 수 명소입니다. 그곳을 소개합니다. 3~4월에는 꼭 가봐야 하는 곳입니다. 바로 동백꽃 명소 '오동도'입니다. '미식과 낭만'의 도시 여수한 위치한 곳으로 요즘 같이 기온이 올라가서 따뜻한 날씨에 예..

꽃으로 가는 봄 여행지... [내부링크]

여행을 떠나고 싶은 글... 3월과 4월이 되면 봄바람이 살랑살랑 귓가에 스치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시기입니다. 아직도 아침과 저녁으로 쌀쌀해지는 그런 계절이기는 하는데요. 이제는 따뜻해지는 날들만 남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겨울 내내 움츠렸던 마음을 떨쳐버리고 떠나야 합니다. 봄꽃 여행지는 시기가 중요합니다. 이제는 3월과 4월에 떠나고 싶은 봄꽃 여행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는 구례 산수유마을입니다. 산수유는 다른 꽃보다 먼저 개화소식을 전하기 때문에 3월 중순에 시작됩니다. 그중 가장 먼저 소개하고 싶은 도시는 전국 산수유의 생산량을 70% 차지하고 있는 구례 산수유마을입니다. 이 시기에 구례는 온통 노란 물감으로 칠해놓은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그 시기에 구례에 가볼 만한 다른 여행지는 지..

보육과정 개념-2 [내부링크]

보육과정을 결정하는 주체가 누구인가에 따라 국가 수준의 보육과정, 지역 수준의 보육과정, 어린이 집 수준의 보육과정으로 구분될 수 있다. 국가 수준의 보육과정이 표준보육과정처럼 전국 어떤 지역에 있는 어린이 집이라도 공통적으로 적용해야 할 기본적인 원칙과 체계를 조직한 것이라면, 지역 수준의 보육과정이나 기관 수준의 보육과정은 국가 수준의 보육과정을 기반으로 지역이나 기관의 특성에 맞게 계획하고 운영하는 어린이집을 의미한다. 즉, 해안지역에 위치하는 어린이집과 대도시에 위치한 보육과정은 국가 수준의 기본적이 원칙과 체제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각기 위치한 지역의 특성에 맞게 교육과정을 계획하고 운영하게 된다.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을 설정하는 것은 첫째, 국가가 국민에게 필요한 공통적이고 일반적인 기준, 즉 ..

보육과정 개념-1 [내부링크]

1. 보육과정의 개념과 수준 보육과정은 영·유아가 어린이집에서 어떻게 하루를, 한 주를, 한 달을 그리고 일 년을 보내는 것이 가정 적절한가에 대한 기본 틀이자 기준이다 이를 정하기 위해서는 영·유아를 어떤 존재로 볼 것인지, 어떤 인간으로 기르고자 하는지, 영·유아가 경험했으면 하는 것이 무엇인지 등을 생각해 보아야 한다. 따라서 보육과정이란 보육의 목적, 보육내용, 교수, 학습방법, 평가 등을 포함하는 것으로서 영·유아가 어린이집에서 어떤 경험을 하는가를 예측할 수 있는 중요한 단서가 된다. 보육과정의 개념은 어떤 관점에서 보는지, 누구의 관점에서 보는지, 어는 수준에서 보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보육과정의 개념을 설명하는 데는 교육과정이란 용어를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교육과정(curriculiu..

운영자금 사업자 전용 저금리 대출 받는 방법 [내부링크]

개 요 우리가 창업을 하거나 사업을 운영할 때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자금입니다. 어떻게 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을까요? 지금부터 개인 신용평점 및 제도권 금융권 이용이 어려운 서민에게 담보나 보증 없이 저금리로 운영·시설·창업 자금을 대출해 주는 서민전용 대출 상품인 미소금융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준비하는 단계에서 제일 먼저 부딪히는 문제는 바로 자금 문제입니다. 특히 신용도와 소득 수준이 낮으면 금융권에서 창업자금으로 대출을 이용하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또한 불안정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영세업자들은 금융권의 높은 문턱에 창업준비를 하고 있을 때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창업을 시작하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창업을 시작하려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창업운..

저금리 전환대출 대환 확대 [내부링크]

개 요 몇 년 전부터 누적된 코로나 19 피해에 고금리 고물가까지 겹치면서 지난해 우리 자영업자들이 많이 힘들어했습니다. 드디어 정부가 코로나 19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들의 이자 부담을 덜어주고 정책금융상품을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상대적으로 대출이 많을 수밖에 없는 자영업자들의 7% 이상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게 해 준 겁니다. 그리고 금융위원회가 자영업자 저금리전환대출의 지원 대상을 대폭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내용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지금 새로 나온 다는 자영업자 저금리 전환 대출을 많이 늘려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뭐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이 크게 확대됩니다. 지난해 까지는 손실보상금 같은 재난지원금을 받았거나 만기연장 상환유예 같은 ..

휴대폰 크고 선명하게 보세요. [내부링크]

시작 글... 연세 드신 분들 돋보기 없이 휴대폰 보시다가 난감하신 적 있을 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제 갓 60대인데 어떨 때는 눈이 침침하고 안 보여서 휴대폰을 몇 번씩 멀리 갔다 가까이 갔다 그러면서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 휴대폰 화면을 돋보기 없이도 크고 선명하게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지금 혹시 돋보기를 쓰고 계신 분들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노안 때문에 돋보기를 쓰고 집사람도 역시 돋보기를 쓰고 휴대폰울 보고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회사에 하나 집에 하나 가방에 하나 그렇게 3개를 두고 쓰고 있었습니다. 그만큼 돋보기에 많이 의지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돋보기를 오래 쓰고 있으면 머리도 아프고 눈도 뻑뻑하고 피로감도 쌓이고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어쩌겠습니..

쓰레기 구분하지 못하면 과태료 폭탄!! 맞는다 [내부링크]

개 요 일반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를 구분 못하면 과태료 최하 10만 원에서 최고 30만 원까지 돈 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많이들 헷갈려하시는 것 맞습니다. 특히 요즘 기준이 강화되면서 분리수거 과태료를 맞는 분들이 많아지시는 만큼 진짜 주의하시고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쓰레기만 버렸을 뿐인데 어이없이 맞게 되는 과태료 폭탄! 쓰레기를 어떻게 구분해서 버려야 하는 그 과태료 기준들을 지금부터 확실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주위에서나 뉴스를 보면 가끔 쓰레기 관련 과태료 사례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라면 봉지를 일반쓰레기로 버렸다가 과태료 10만 원 폭탄 맞았다!! 또 어떤 사람은 귤껍질을 버렸다가 과태료 10만 원을 맞았다!! 는 여러 가지 얘기가 있어서 ..

주민센터 방문해서 전국민 복지서비스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시작 글... 주민센터 방문해서 신청하면 전 국민 누구나 지원금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지원금이니 보조금이니 여러 가지 정부 지원금을 신청한다고 주민센터를 자주 방문하셨을 겁니다. 그러나 모르고 혜택들을 놓치시는 수많은 대상자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서 매우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번 기회에 전 국민 복지서비스를 신청만 하시면 복지정책도입으로 인한 복지혜택을 문자로 알려주고 바로 안내를 해주는 복지멤버십 서비스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주민센터를 굳이 찾아가지 않아도 되신다고 하니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그로 인해 주민세터 업무가 개편이 된다고 합니다. 자세하게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여러 가지 혜택 등을 신청하기 위해서 주..

시니어들의 일자리 찾기 위한 방법 5가지 [내부링크]

개 요 이제는 일하고 싶고 잘할 수 있는 젊은 노인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번듯한 일자리를 찾은 이들은 뉴스의 주인공이 될 만큼 드물기도 한 게 현실입니다. 일자리 숫자는 늘지만 시니어 들은 위한 좋은 일자리는 그대로입니다. 젊은 시절 취업을 위해 긴 시간의 노력과 교육이 필요하듯이 은퇴 후 새로운 일자리를 얻기 위해서는 더 많은 준비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일하고 싶고 잘할 수 있는 젊은 노인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은퇴 후 더 많은 일자리를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실은 번듯한 일자리를 찾은 노인들은 희귀할 만큼 드문 게 현실입니다. 일자리의 숫자는 늘지만 매년 늘어나는 시니어들을 위한 질 좋은 일자리는 없습니다. 그나마 정부가 재정을 투입해 노인 일자리 사업..

치매 전문교육 지금부터 시작해야 한다. [내부링크]

개 요 올해 요양기관 종사자 분들이라면 많은 분들이 교육이수를 희망하는 치매 전문교육에 대한 소식입니다. 2023년도 제1차 치매교육 사전공고를 보면 기존 신청방법과 조금 달라진 점이 있습니다. 아직 세부적으로 매뉴얼이 공지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번에는 중요한 내용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매 전문교육 신청 자체가 개인적으로 공단에 신청하는 방식이 아니라 기관에 소속된 종사자의 한해, 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선별하여 신청해 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치매전문 교육을 꼭 신청하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생각해 두고 종사하시는 기관과 협의를 시작해 보시는 것도 확실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2023년도 치매 전문교육 일정이 사전 공지 되었습니다. 2024년부터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과정과 함께 치매 전문교..

정부지원금 3월부터 매달 9개월간 지급 [내부링크]

개 요 드디어 정부가 3월부터 새롭게 9개월간 지급하는 정부지원제도가 있습니다. 1인가구 최대 36만 원을 지급하며 2인가구 51만 3천 원 5인가구 최대 8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매달 고정적으로 지출하는 비용들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게 식품구입비입니다. 매달 고정적으로 지출하는 바로 식품구입비인데 정말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 먹고사는 게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식품 구입하기가 만만치 않은데요. 이러한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식품구입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 있습니다. 시범사업을 통해 자자체 별로 확대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어보시는 분들이 사시는 지역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급부터 어떤 식품구입비를 지원해 주며 가구원 수 및 지..

난방비 가구당 59만원 지급 [내부링크]

개 요 드디어 정부가 2023년 24일 난방비 지급방식과 신청기간, 신청방법에 대한 긴급대책을 발표했습니다. 드디어 난방비최대 59만 2천 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정말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진짜 지금까지 신청시기나 신청방법을 몰라서 혼선이 많았습니다. 정부가 도시가스 지역난방들 난방 방식별로 지원체계가 달라 초래되는 혼선을 막기 위해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그럼 그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지난 2023년 2월 24일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발표한 확정 보도자료를 보게 되면 산업통상자원부는 그간 발표된 정부의 난방비 지원대책이 현장에서 차질 없이 신속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전담조직(TFT)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많이 들 혼란스러워하셨는데요. 도시가스 이용자 중 기존 지원대상자는..

3월부터 재난 지원금 소득과 관계없이 추가 지급 확정 [내부링크]

개 요 전국에서 지자체 재난지원금 추가 지역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국 최초로 경기도 파주시가 소득과 관계없이 모든 가구에게 지급하는 난방비 지급정책이 다른 지자체에 확산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자자체 자체적으로 특별재난금을 별도로 중복해서 지급받을 수 있는 추가 지역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또한, 가장 빠르게 2023년 2월 말에서 3월에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되는 곳도 있고 모든 가구에게 지급한 지역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1인당 20만에서 30만 원을 지급하는 지자체 재난지원금과 특별지원금을 지급하는 지역들을 발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1. 전북 고창군 첫 번째는 가장 먼저 전 군민들에게 20만 원씩 지급하는 전북 고창군입니다. 전북..

이사하기전에 해야할 일들... [내부링크]

시작 글... 3월이 되면 이제 봄이 시작이고 바로 이사철이기도 합니다. 불과 작년 이맘때까지만 해도 부동산 가격의 상승과 코로나 19 등의 여파로 치솟는 부동산 가격을 감당할 수 없을 정도였고 매매. 전세, 월세 등 너무 가격이 올라서 집주인과의 눈치싸움이 치열했었는데 이제는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역전세 역월세 이제는 집주인이 보증금을 일부 돌려주고 월세가격을 낮춰야 할 판입니다. 그러다 보니 좀 더 나은 집으로 이사를 가려는 본격적인 시즌이 시작된 것입니다. 그래서 이제 이사 가기 전, 후에 대하여 꼭 아셔야 할 것들을 하나하나 짚어봐 드리겠습니다. 1. 이사하기 전 1개월에서~2개월 전 체크해야 하는 사항 학생을 자녀로 두신 학부모님들은 미리 학교 전학 수속을 밟아두어야 합니다. 소속이 늦게 되면 ..

초등학교 입학 아동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하는 9가지... [내부링크]

우리 아이들을 생각하면서... 3월이 되면 매년 그랬듯이 학교 입학시즌입니다. 그래도 가장 기억이 남고 어릴 적 추억이 가장 기억이 남는 초등학교 입학입니다 특히 부모님이 제일 걱정하는 우리 아이들의 시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초등학교 입학할 때 학부모가 알아야 할 9가지에 대한 알아보겠습니다. 순서는 준비와 복장, 등하교, 하루일과, 교과서, 가정통신문, 결석, 돌봄 교실, 보건실, 상담평가 순서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준비물에 대한 알아보겠습니다. 준비물은 가방, 실내화주머니 그리고 실내화, 필통 잘 깎은 연필 두세 개, 지우개, 일자파일 알림장, 물통, 혹시 모르니 여분의 마스크 등을 챙겨가면 됩니다. 그 외의 준비물은 첫날 담임 선생님께서 잘 알려주실 것입니다. 그러면 거기에 맞는 준..

베트남 여행 추천 도시 이곳은 어떨까요? [내부링크]

코로나가 끝나고 여행을 가고싶은데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게 베트남이더라고요 그때는 호지민 그리고... 다낭 뭐 생각이 잘 안 나지만 그래도 베트남 여행이 추억 속에 남아 있어 앞으로도 베트남 여러 도시를 여행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특별히 베트남을 자주 여행하신 분들의 느낀 도시 특징을 준비했습니다. 6개의 도시를 준비를 했고 베트남을 가고 싶은데 어디를 가야 될지 모르겠다 고민이 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첫 번째로 소개할 도시는 호찌민입니다. 호찌민은 경제 중심지이고 남주에 위치한 최대의 도시입니다. 유흥이 상당히 발달했습니다. 정말 많은 클럽과 술집 그리고 BAR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그래서 시끄럽고 치안은 늘 조심을 하여야 합니다. 갔다 온 사람들 말로는 소매치기를 조심하라고 조언합니다...

40대부터 60대까지 취미생활 찾아보기 [내부링크]

개 요 선진국의 중장년들은 평소 일과 여가를 병행해 왔기 때문에 은퇴 후에도 적극적인 여가활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중장년층은 직장을 중심으로 인간관계를 맺기 때문에 은퇴 후 취미생활은 커녕 은퇴 후 돈을 계속 벌어야 하는 압박감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중장년 층은 노후자금이 없기 때문에 마음 편히 은퇴 후의 여가생활이나 취미생활은 언감생심 꿈도 못 꿉니다. 중장연분들 힘내시기 바랍니다. 많이 힘드시겠지만 보다 나은 각자의 삶을 위하여 정진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유튜브 사용빈도가 높은 연령대가 50대라고 합니다. 이처럼 중년 세대가 스마트해지고 있습니다. 더 이상중년이라고 스마트하지 않은 시대는 옛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은퇴 후 적어도 20~30년 이상을..

누구든지 피와 살이 버는 재테크 추천 [내부링크]

개 요 고환율과 불안한 증시, 예측할 수 없는 부동산 등 현재 경제상황을 생각하면 한숨이 나옵니다. 경제 위기 속에서도 안전하고 확실하게 돈을 모으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지난주 원달러 환율이 급등하고 주가는 폭락하면서 아시아 금융위기가 재현될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코로나 19와 전쟁 기후위기 등의 여파로 전 세계 금융시장이 혼란에 빠졌습니다 이로 인한 경제위기에도 확실하게 돈을 모을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 이야기의 책들을 소개합니다. 책 짠테크로 생각보다 많이 모았습니다의 저자 "홍승환"씨는 지나 3년간 짠테크를 통해 목표했던 종잣돈 마련에 성공했습니다. 원래는 돈을 버는 만큼 썼다던 저자가 짠테크를 시작한 이유는 30살을 앞두고 돈이 한 푼도 없었고 그리고 본인..

외식 물가 빨간불 이제부터 시작이다! [내부링크]

개 요 요즘 대형마트 편의점 재래시장 할 것 없이 직접 가보시면 물가가 얼마나 올랐는지 실감하실 것입니다. 올해 라면과 우유, 그리고 사이다 콜라 같은 음료수, 빵, 생수에 이르기까지 식음료 전 품목의 가격이 인상되며 장바구니 물가가 팍팍해지고 있습니다. 소매 채널을 통한 소비자 가격뿐만 아니라 업소용, 식음료 제품들의 가격도 큰 폭으로 오르면서 외식업계 도미노 가격 인상이 예상됩니다. 그리고 어디 한번 가족들과 외식한 번 하러 가려면 얇은 지각부터 먼저 살펴야 하는 웃지 못한 현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식음료 가격인상이 도었는데 그렇다면 식품업계는 재미를 봤느냐 하면 그렇지도 않습니다. 오른 물가에 소비자들이 지갑을 꽁꽁 닫으면서 결국 식품산업 전체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그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

정부지원 버스 대중교통 [내부링크]

개 요 2023년부터 대중교통에서 확대되는 2가지 내용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교통비 지원금인 알뜰교통카드의 금액이 확대되었습니다. 한 달에 최대 39,6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접촉버스 결제서비스가 경기 전역으로 확대된다고 합니다. 또한 대중교통 버스요금 인상에 대처하는 마일리스 서비스에 대하여 지금부터 내용을 확인하셔서 현명한 대중교통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 국민의 발이 되어주고 있는 대중교통인 버스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총 2가지 방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 가지는 2023년부터는 버스 탈 때 카드 안 찍고 타셔도 됩니다. 이건 어떻습니까? 비 올 때나 눈 올 때 우산을 들고 있는 상태에서 버스카드 찍기 참 불편하셨을 겁니다. 그리고 양손에 무거운 짐을 든 상태에서..

난방비 폭탄과 지원금 60만원 지급 그리고 신청 [내부링크]

개 요 요즘 전기세, 난방비 폭탄에 우리 같은 서민이 많이 힘듭니다. 이렇게 다들 힘든 이때 정부에서 난방비 지원금 약 60만 원 지급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난방비 폭탄 때문에 고생하시는 가정에서는 꼭 신청하셔서 지원금을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최근 정부에서 긴급하게 발표한 난방비 지원금 60만 원 지급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빠르게 준비했습니다. 얼마 전에 발표한 30만 4천 원 지원금 과는 또 다른 내용입니다. 그러니 이번 정보도 꼭 확인하셔서 지원금을 놓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특히, 요즘 많은 가정에서 난방비 폭탄 때문에 걱정이 많으실 텐데 정부에서 긴급하게 발표한 난방비 지원금 소식 누가 어떻게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릴 테니 오늘 끝까지 이 글을 읽어 보시고 주변분들에게 많은 공유 해주시기 ..

임금 상승이 물가 상승을 못 따라가는 이유 [내부링크]

개 요 2023년 시작과 함께 우리나라 금리가 또다시 인상되면서 7번 연속 금리인상이라는 기록을 세우게 되었다. 금리뿐만 아니라 물가도 함께 오르면서 최근 들어 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말이 다시 한번 떠오르게 한다. 생활에 꼭 필요한 전기세 난방비는 물론, 외식비, 생활필수품에 이어 교통비는 물론 서민들이 위안거리 소주맥주도 오른다고 하니 정말 안 오르는 것이 없다. 한마디로 월급 빼고 다 오르는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는 임금상승과 물가상승의 관계에 대한 알아보고자 한다. 한국은행은 기준금리를 올해 시작과 동시에 올리면서 사상 첫 일곱 차례 인상을 단행했는데 미국의 금리 인생으로 인해 어쩔 수 없는 인상이었지만 이미 작년부터 미국과의 금리역전차가 시작된 이후 이번 금리 인상으로 현재 미국과의 금리가 1%가..

한국경제 고물가 경기침체 이대로 괜찮을까? [내부링크]

개 요 한국경제가 둔화국면에 들어섰다는 첫 정부 진단이 나왔다. 고물가에 수출부진이 이어지면서 기업심리가 위축되고 있다는 평가인데 기획재정부는 물가가 여전히 높은 수준을 이어가는 가운데 내수 회복속도가 완만해지고 수출부진, 기업심리 위축이 지속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지난해 6월 경기둔화 우려를 언급한 이후, 실질적인 둔화 국면에 들어갔다고 정부가 공식적으로 밝힌 건 이번이 처음이다. 1. 한국경제 둔화국면 정부 첫 공식진단 우리나라 경제가 둔화하고 있다는 정부의 공식진단이 나왔다. 고물가의 수출부진 거의 모든 분야의 성적표가 좋지 않은 상황 정부 입장에서도 뚜렷한 해법이 잘 안 보이는 것 같다. 기획재정부가 분석한 최근 우리 경제 동향은 경기흐름이 둔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물가가 여전히 높은 수준을 이어..

개별난방과 지역난방 숨겨진 난방비 절약하는 방법 [내부링크]

시작하는 글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도시가스 요금이 오르면서 더 추워지는 것 같습니다. 난방비가 많이 올랐는데 그래서 시기가 시기인 만큼 한파가 닥친 겨울 요즘 많이 오른 난방비를 온도조절기를 이용하여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따로 돈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지금 당장 적용할 수 있는 이 방법은 적게는 20%부터 많게는 80%까지 절약할 수 있는 그러나 사실은 많은 분들이 이미 쓰시고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잘 안 알려졌을 뿐입니다. 집집마다 방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개념부터 우선 알려드리고 세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개별난방 난방비 절약하기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난방 방식은 가스보일러 개별난방 방식입니다. 전체세대의..

돈 안들이고 전기요금 절약하는 방법 [내부링크]

시작하는 글 한국전력은 올해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에너지를 사용하기 위해 전기요금체계를 개편했다고 했습니다. 실제로 한국 가정용 전기요금은 OECD 주요국가중 가장 저렴하다고 합니다. 전기요금 줄이는 방법에 대해 조사하면 생각보다 돈 안 들이고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많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전기요금을 절약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한국전력공사와 정부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 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해 볼까 합니다. 1. TV 절전모드로 바꾸기 컴퓨터나 노트북뿐만 아니라 TV도 절전모드로 바꿀 수 있다는 사실 절전모드로 사용하면 TV를 더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아게 바로 일거양득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2. 에어컨 전용 누전차단기 관리하기 집..

영화 "더 퀘이크:오슬로대지진" 등장인물, 줄거리, 마무리 감상평 [내부링크]

시작 글 이 영화는 최근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발생한 4만 2천여 명의 목숨을 앗아간 인명피해와 그리고 엄청난 대 지진에 큰 피해를 준 자연에 두려운 사실을 느끼면서 이 영화가 생각나게 한다. 어느 날 노르웨이에서 발생한 대지진을 영화를 만든 작품이다. 자연재해에는 인간이 힘이 한없이 작고 미약하며 어쩔 수 없는 한계에 부딪힌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고 재난에 항상 대비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갖게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두 나라의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면서 2019년도 12월 12일에 개막한 지진영화 "더 퀘이크:오슬로 대지진:을 소개하고자 한다. 주인공 크리스티앙 역(크리스토퍼 요너), 이둔 역(아네달토르프), 손드레 아이크요르드 역(조나스 호프 오프테브로), 줄리아 역(이디스 하겐루드 산드) <..

영화 "보레고" 등장인물, 줄거리 마무리 감상평 [내부링크]

시작 글 이 영화는 사막에서 우연히 희귀 식물조사를 하다가 하얀 약 사건에 휘말리 한 여자의 목숨 건 사건을 조명하는 스토리로 시작한다. 배달원과 얽히고설킨 식물학자 주인공 엘리는 죽음의 문턱까지 갔다가 그녀의 기지로 하얀 약으로 시작된 사건을 하얀 약으로 마무리 짓는 그러한 이야기이다. 결론을 다 말한 것 같지만 이제부터 시작이다 과정 없는 사건은 없다. 처음부터 이상하게 엮이는 영화 이제부터 감상해 보자... 엘리 역(루시헤일), 부 보안관 호세 고메스 역(니콜라스 곤잘레스), 기예르모 역(호르헤A.히메네스), 토마스 역(레이나르고메스), 알게스 고메스 역(올리비아트루지로), 짐 역(짐 매스커먼), 후안 마누엘 역(하이메 아이메리치), 대세리 어머니 역 역(낸시카드라이트), 등 < 줄거리> 아무 데나..

영화 "사라져버린" 등장인물, 줄거리, 마무리 감상평 [내부링크]

시작 글 캠핑카를 타고 다니며 여행을 하는 앤디와 폴의 가족 어느 날 한적한 마을에 도착하여 머무르던 중 갑자기 외동딸 이 사라지고 주변사람들의 수상한 행동들이 눈에 띄어한 사람씩 살피다가 살인을 하게 되는 이야기이다 정말 딸을 사랑하기에 딸이 사라지자 주변사람들이 더욱더 수상 하게 여겨지는데 정말 딸을 납치하거나 살인을 한 사람들은 누구인지? 앤디와 폴의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에 사건들에 휩싸인다. 그리고 또다시 목숨을 건 사투를 시작하는데 지금부터 우리는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보자. 엔디 역(앤 헤이시), 폴 역(도마스 제인), 제어 슨 패트릭 역(베이커), 알렉스 헤이더 역(저스틴), 미란다 역(알렉세이아처), 크리스토퍼웬테 역(에릭) 등 < 줄거리> 아주 오랜만에 휴가를 받은 아빠와 온 가족이 인적..

영화 "자백" 등장인물, 줄거리, 마무리 감상평 [내부링크]

시작 글 요즘은 넷플릭스에 푹 빠져있다 그러다가 작년 10월 26일 개봉한 영화 "자백"을 넷플릭스에서 보게 되었다 이 영화는 한마디로 심리 스릴러이다 어! 이렇게 되는 것 같은데 하면 그 반대이고 누가 진짜 살인자 인지, 누가 진짜 변호사인지 헷갈리게 하는 재미가 있는 영화이다 주인공은 당연히 "소지섭과 김윤진"이다 이 둘의 연기 대결은 정말 숨을 쉴 수가 없을 정도이다. 원래 스릴러물을 좋아하는데 이 영화는 공포스러운 장면은 거의 없고 추리를 하는 심리 스릴러라고 해야 하는 것이 맞을 것 같다. 그리고 "나나"가 저렇게 연기를 잘했었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칭찬을 꼭 해야겠다. 그리고 김윤진은 변호사역을 자주 하는데 이번에는 속았다 변호사기 아니었다 "솔직히 말해야 도와줄 수 있다"라는 유도신문을 하..

영화 "맨프롬 토론토" 등장인물 및 줄거리 마무리 감사평 [내부링크]

시작 글 이 영화는 넷플릭스에서 신작으로 2022년 내놓은 오리지널 신작 코믹액션 영화이다 최근 유튜브에서 다시 한번 리뷰되는 인기물이기도 하다. 어딘가 모르게 뭘 해도 어설프고 바보스러운 영업사원이 모처럼 사랑하는 아내와의 결혼기념일 파티를 하려고 하는 중 토론토의 사나이라고 불리는 유명 청부살인업자로 오해를 받게 되면서 벌어지는 예기치 못한 큰 사건에 휘말려 악명 높은 킬러와 한 팀으로 마피아를 상대하여 사건을 해결하는 이 영화는 원래 주연이었던 제이스 스타템이 하자차하고 우디 헤럴순이 섭외되는 그런 상황까지 있었고 당초 영화관에서 개봉될 예정이었으나 일정이 늘어지는 바람에 결국넷플릭스에서 공개를 결정했을 정도로 우여곡절이 많았던 코미디 액션영화이다. 스포츠 트레이너인 주인공은 타인에 대한 폭력을 극..

영화 "야차" 등장인물, 줄거리, 평가 [내부링크]

시작 글 프리즌 감독 나현이 연출한 넷플릭스 한국영화 "야차" 뜻은 인도 신화와 불교에 등장하는 귀신이라고 하는데 불교적으로는 팔부의 하나로 인간을 괴롭히는 사나운 귀신이라고도 하고 염라대왕의 명을 받은 죄인을 벌하는 옥졸이라고도 한다. 때는 중국 선양시에서 야차가 이끄는 국정원 비밀공작 블랙팀과 우여곡절 끝에 참여한 특별감찰 감사 그리고 각국 정보부 요원들의 접전을 그린 액션영화이다. 주로 해외로켓이 많다 보니 사실적이 액션장면이 많고 특수효과 기술이 많이 가미됐다. 된 영화이다. 주인공인 지강인은 무자비하고 다혈질의 성격이지만 정의와 맡겨진 임무를 위해서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악인들을 잡고 벌한다는 의미에서 야차 본연의 제목과 일맥상통하다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주인공 지강인은 임기응변도 뛰어나고 ..

영화 "천룡팔부 교봉전" 등장인물, 줄거리, 평가 및 감상평 [내부링크]

시작 글... 무협소설의 원작 김용이 쓰고 "그가 왔다." 중국 무술의 거장 "견자단"의 이 1월 25일 개봉했다 수많은 액션과 볼거리가 풍부했던 것은 교봉에 맞춰서 만들어낸 작품이기도 하다. 원작과 굳이 비교하자면 쓸데없는 장면을 넣지 않아 눈을 뗄 수 없는 극히 무공에 대한 장면은 가히 견자단을 위한 영화라 해도 과언은 아니다. 견자단이라고 하면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무술영화의 주인공이다 싸우면 무조건 다 이기는 영화 날아다니는 것은 기본 장풍과 불꽃 뿜는 화려한 액션 올해 존웍 4가 개봉한다 그 영화에서도 견자단이 출연한다고 하는데 그전에 먼저 견자단을 만날 수 있는 영화이다 그래서 이 영화를 좀 더 살펴보기로 하자 우리에게 무척이나 친숙한 배우 이번에 감독 1인 4역까지 그는 갓난아기 시절 소..

영화 "더 렛지" 등장인물, 줄거리, 마무리 감상평 [내부링크]

시작 글 친구와 함께 암벽등반을 간 캘리는 죽은 남자친구와의 과거를 회상하며 암벽을 타러 왔는데 그의 친구 소피는 암벽등반을 하러 온 남자일행 중 조시를 만나면서 이야기는 꼬여간다. 더 렛지는 호불호가 갈리는 영화이긴 하다 누구는 흥미롭게 잘 봤다 하고 누구는 형편없는 영화라고 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이 영화를 보고 평가를 하시는 것이 제일 좋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특히 암벽을 타는 사람들은 충분히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이다. "잡혀도 죽고 떨어져도 죽는다"는 포스터처럼 심도 있게 전개되는 영화를 보도록 하자. 주인공 캘리 역(브리터니 애쉬워스), 주말을 맞아 같이 같이 간 가장친구 친구 소피 역(아나이스 파렐로), 암벽등반을 타러 온 조시 역(벤 램), 조시의 친구 테일러 역(데이빗 웨이맨), 조..

드라마 "법쩐" 등장인물, 줄거리, 평가 [내부링크]

시작 글... 법전 드라마를 보고 세상에 법 (힘)과 돈만 있다면 안 되는 게 없다는 설정으로 돈이 많은 사람이 법 곧 권력을 가지고 있으면 이 세상에 안 되는 것이 없고 무서울 것도 없고 거칠 것도 없다 예전에 모셨던 사채업자 사장을 상대로 그의 사위 특수부검사와도 싸워야 되는 한마디로 법과 쩐의 전쟁이다. 주인공 이선균은 능글능글한 캐릭터라고만 생각했는데 의외의 장점이 많은 연기자다. 연기도 시원스럽게 잘하고 액션도 선보이며 팬들에게 새로운 것도 보여준 것이라고 생각한다. 문채원 역시 오랜만에 드라마를 찍은 것 같고 캐릭터도 굉장히 신선한 캐릭터이다 이 드라마는 12부작으로 원작 없이 완전 오리지널 작품이다. 최근에는 16부작이 아니고 12부작 작품이 많아서 아쉬움 부분이 많은 것 같다. 빠른 전개는..

드라마 "우아한 가" 등장인물, 줄거리, 드라마 평가 [내부링크]

시작 글 드라마 우아한 가는 재벌가의 숨은 비밀 오너리스크, 재벌승계 그리고 이를 관리하는 TOP이라는 팀의 갖은 악행과 정보유출 조작등 온갖 불법을 자행하는 이야기들이 펼쳐지며 그중에서도 삼류대학 변호사격인 허윤도는 어머니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MC 그룹의 TOP에 들어가서 모석희와 사건을 협의하고 공유해 가면서 스토리를 전개해 가는 또 하나의 주인공이다. 이 드라마의 주제는 주인공 모석희의 비뚤어진 성격과 집안에서의 가족 간의 불만을 대놓고 터트리며 사사건건 불화와 갈등을 겪는 스토리가 많으며 드라마 내내 아버지를 포함한 둘째 엄마와 그 가족들과의 사건 사고를 겪으며 진실게임을 벌여나가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드라마 곳곳에 보여주기도 한다. 그 내용을 저번주 주말에 시작하여 일주일 내내 보면서 드디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