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dream의 등록된 링크

 amedrea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2건입니다.

kt 인터넷 속도측정 품질보증 테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kt 인터넷 속도측정 하는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KT 인터넷을 이용하시고 계시다면 KT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속도측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속도를 측..

배달의민족 사장님광장 사이트 활용 필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달의민족 사장님광장 사이트 활용하는 꿀팁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폭발적인 속도로 성장한 서비스라고 한다면 카카오톡과 배달의..

망고 손질법 초간단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미국에 와서 한국에서도 잘 먹어보지 못하던 과일들을 자주 먹어보게되는데요. 아보카도도 그랬고 망고 또한 미국에 와서 개인적으로 더 자주 접하게 되는 과일인 것 같습니다. 망고를 접할 기회가 많..

아보카도 보관법 손질법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보카도 보관법과 손질법, 그리고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보카도는 한국에 있을 때는 그렇게 쉽게 접해보지 못했던 과일인데 미국에서는 흔히 볼 수 있더..

흘리지 않고 향수 공병에 담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흘리지 않고 향수 공병에 담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반적인 향수는 공병에 담을 때 향이 날아가거나 샐 수가 있어서 뚜껑을 함부로 열 수가 없는데요. 이럴 때..

술냄새 없애는법 확실하게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알콜 소비량이 세계에서 1위일 정도로 술 소비가 엄청납니다. 사회생활을 하거나 성인이 되어서 인간관계를 맺을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술이기 때문인데요. 20세 성인이 한해 평균 먹는 맥주는..

운동화 빨리 말리기 2가지 방법 [내부링크]

바깥 활동을 하다보면 운동화가 지저분해지는 것은 당연한 현상입니다. 화창한 날씨에는 운동화를 세탁 후 빨리 말리기가 가능하지만 장마철이나 구름 낀 날씨, 겨울철에는 운동화를 뽀쏭뽀송하게 빨리 말리기가..

장염에 좋은 과일 3가지 [내부링크]

급성 장염증상에 걸리게 되면 하루에 화장실을 수십번 들락날락하거나 구토, 오열 등의 다양한 증상을 겪을 수가 있습니다. 장염의 증세가 심하면 응급실에 실려가는 경우도 종종있는데요. 여러분들은 평소에 어떤..

티눈 생기는 이유 4가지 [내부링크]

티눈이 생기면 걸을 때마다 신경이 쓰이고 간혹 충격을 주면 고통을 주기까지 하는데요. 티눈은 피부의 압력에 의해 각질층이 두꺼워지는 것으로 마치 굳은살과 흡사해보이지만 굳은살보다 크기가 크고 중심에 핵..

우리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확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하나 둘씩 남는 동전들을 많이 모으셨다면 나에게서 가장 가까운 우리은행 동전교환기 지..

쏘카 반납장소 변경 해결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쏘카 반납장소 변경에 대한 해결책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쏘카는 일반 렌트카 업체처럼 사무실을 운영하는 것이 아닌 쏘카존을 이용하여 고객이 직접 차량을..

자동차검사 준비물 챙겨가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검사 할 때 필요한 준비물과 자동차검사기간조회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람도 일정기간마다 건강검진을 받아 질병에 대한 예방과 치료를 하는..

장애인 주차증 발급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애인 주차증 발급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리가 생활을 하다보면 대형마트나 관공서 등을 자주 이용하게 되는데요. 그런 공공장소에는 장..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자동차의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경차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가장 많은 선호도를 가지는..

지방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방간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먹거리나 외식 문화가 발달이 되어서 고열량 음식들을 알게 모르게 자주 섭취하고 있는데요..

병무청 신체검사 신청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한민국 성인 남성이라면 한번쯤은 거쳐야하는 병무청 신체검사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신체검사를 받으..

피망뉴맞고 바로가기 설치하기 초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망뉴맞고 바로가기 설치하기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피망뉴맞고는 시간때우기용으로 정말 좋은 게임 중에 하나입니다. 비록 게임일 뿐이지만 평생 만..

미국 personal check (개인수표) 쓰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personal check 쓰는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개인수표라고도 하며 일반적으로 은행마다 특징적인 디자인이 삽입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기본적인 구..

해피머니 사용처 찾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피머니 사용처 찾는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은 다양한 상품권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선물용이나 현금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합..

코스트코 상품권 입장 회원권없어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회원권없이 코스트코 상품권으로 입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창고형 할인 마트를 대표하는 코스트코는 대량으로 물품을 구매하여 좀더 저렴하게 상..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은 후에는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갱신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면허증을 봐도 취득..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이용시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와 이용시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주민센터 위치는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집에서..

인터넷으로 관할세무서 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으로 관할세무서 찾기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자주 다니는 관공서가 아니므로 관할세무서의 위치를 모르시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위쳇 pc버전 다운로드(wecha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쳇(wechat) pc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국의 카카오톡처럼 중국에서는 위쳇(wechat)을 메신저 어플로 많이 사용합니다. 중국을 넘..

태교여행 맘편한ktx로 계획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태교여행으로 적합한 맘편한ktx 여행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맘편한ktx는 현재 임신 중이신 임산부를 위한 맞춤 서비스로 임산부 등록을 하여 일반식 요금을..

국토부지적도무료열람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토부지적도무료열람 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국토부 지적도가 무료열람이 가능한 것 모두 알고계셨나요? 지적도는 땅의 위치를 측량하여 공..

온라인 예비군 날짜 변경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라인으로 예비군 날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성인 남성이라면 보편적으로 국방의 의무를 수행해야 됩니다. 2년여간의 군생활을..

2019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미리 준비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가올 2019 미국 블랙프라이데이를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는 추수감사절 다음 날 금요일로 1년 중 가장 큰..

자동차 경고등 느낌표 원인과 대처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 경고등 느낌표가 떴을 때 원인과 대처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자동차 계기판에는 주유 상태 뿐만 아니라 여러 표시가 있습니다. 색상도 다양하여 주..

주식회사 영문표기 방법 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식회사 영문표기에 대해 뜻과 의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일반적인 회사는 주식회사 라고 불리우는 주식회사들이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여기..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 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간혹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한 상황이 생기면 근처의 동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인터넷으로..

미국 역대 대통령과 부통령 순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역대 대통령과 부통령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국의 역대 대통령들의 순서를 전부 다 알기란 쉬운 일이 아니지만 그래도 모르는 것보다는 아는 것이 힘이라고 생..

미국 동전 종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미국에는 동전 종류가 한국보다 많아서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미국에 처음 왔을 때 그랬구요. 명칭도 한국하고는 달라서 헷갈리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번호등록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세청 현금영수증 번호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연말정산 자료를 제출할 때면 현금영수증 처리내역을 확인하게 됩니다. 대부분 지출내역이 신..

육군훈련소 인터넷편지 쓰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육군훈련소 인터넷편지 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대한민국 성인 남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다녀와야 하는 군대! 예전에는 훈련소에서 눈물젖은 편지..

군적금 준비물 미리 확인 후 은행에 방문하기(모든 은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군인적금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아들을 두신 부모님이시라면 군대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막상 군대에 보내고 나면 먹는..

온라인에서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라인에서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다가 보면 통장사본의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처..

국세청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세청 현금영수증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시대에서는 간단하게 신용카드나 핸드폰 소액 결제 등으로 편리하게 지출을 할 수 있는데요...

민방위 훈련 불참 벌금 및 대처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민방위 훈련 불참 시 대처 방법과 벌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민방위 훈련은 적의 침공이나 전쟁, 자연 재난을 대비하여 대처할 수 있도록 훈련을 받는 과정..

미국 Sales Tax 와 Local Tax 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sales tax와 local tax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국은 연방정부 차원에서 우리나라로 따지면 부가가치세에 해당하는 간접세를 부과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롯데월드 매직패스 꿀팁 활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롯데월드 매직패스 꿀팁 활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롯데월드의 장점은 실내와 실외가 같이 있어서 추운 날씨나 비오는 날씨,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한..

민원24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민원24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주민등록초본이나 등본을 사용할 일이 참 많은데요. 얼마 전 저도 부동..

스타벅스 별적립 방법 (미국도 동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메드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벅스 별적립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미국 스타벅스와 한국 스타벅스 모두 방법은 동일합니다. 스타벅스에서 음료나 커피를 드실 때 별을 적립하..

한쪽귀가 먹먹할때 이것을 의심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쪽귀가 먹먹할때 의심해봐야하는 증상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한쪽귀가 먹먹해서 불편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수롭지 않..

똥꿈해몽 상황별 풀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똥꿈해몽 상황별 풀이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잠을 깊게 들지 못하고 대개 꿈을 많이 꾸는 편입니다. 길몽이나 흉몽이나 꿈을 꾸고나면 해몽풀이에 대해..

월세 계약기간 전 이사 참고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월세 계약기간 전 이사하실 때 참고하셔야 할 사항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회 초년생이 독립을 하거나 학업을 위해서 자취를 시작할 때 보통 월세부터..

귀에서 윙소리 들리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귀에서 윙소리 들리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갑자기 귀에서 윙소리가 들리는 경우 눈밑은 자꾸 떨리고 어쩔 때는 현기증도 심하고 구토도 나오는데요. 혹..

장염도 옮나요 속시원한 답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같이 생활하는 동료나 지인이 질병에 걸리면 혹시 이게 나한테 옮기는 병인지 궁금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장염도 그러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장염 옮나요? 에 대해서 궁금증을 한번쯤..

인터넷 등기부등본 발급 쉬운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으로 등기부등본 발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등기부등본은 건물 혹은 집을 계약하기 전에 필수적으로 확인해야하는 서류입니다. 법정..

이니시스 결제내역 조회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니시스 결제내역 조회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온라인 게임을 하실 때나 온라인 쇼핑을 하시는 경우에 결제를 위해 이니시스를 많이 사용하셨을 겁..

장례식 부조금 액수 정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례식 부조금 액수 정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나이의 앞자리 숫자가 바뀌어서 인지 요즘들어 지인들의 장례식장을 방문하는 횟수가 눈에 띄게 늘은 것..

한방잡 구인구직 이용방법 [내부링크]

요즘 취업난이 정말 극심한 것 같습니다. 방송에서 얘기하는 것보다 체감상 두 배는 더 일자리가 없는 것 같은데요. 그렇다고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워크넷이나 잡코리아 외에도 구인구직 정보를 찾으신다면 한의..

로젠택배 송장프로그램 소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젠택배에서 로젠택배를 이용하는 기업에 전용으로 제공해주는 송장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 혹은 매일매일 택배 물류량이 많으신 분들의..

미국 영주권 문호 (Visa Bulletin)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단순히 관광 목적이라면 미국의 비자 면제 프로그램인 EST에 가입을 하여 출국 이틀 전에 ESTA를 신청하면 됩니다. 그렇지만 관광 목적이 아닌 경우에는 미국 입국을 위해서는 미국 비자(Visa)가 필요합니다. 비자..

미국에서 한국 책 주문하기 [내부링크]

미국에 계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주변에서 한국어 책을 구하기가 쉬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한인타운에 한국 서점이 있다고는 하지만... 가격이 한국에 비하면 너무나도 터무니없이 비싼게 일반적입니다. 저 또한..

텍사스, 비시민권자 5만8천명 투표 참여 밝혀져 [내부링크]

2019년 1월 25일(금)에 텍사스 주 사무국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1996년부터 지난해(2018년)까지 텍사스 선거에서 58,000명이 투표를 행사했다고 합니다. 시민권자가 아닌 신분인데도 텍사스 주 사무국에 유권자..

외국구글주소 정리 [내부링크]

구글을 사용하시다보면 한국 구글로는 만족하지 못하는 검색결과를 얻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미국구글, 일본구글, 프랑스구글 등 해외의 구글과 우리나라의 구글의 검색결과가 다르다는 것은 알고계시지요?..

베이비그루트 피규어 득템!! [내부링크]

얼마전 우연히 MALL 안에 있는 디즈니 스토어에 갔다가 베이비그루트 피규어를 발견하였습니다. 베이비그루트 외에도 타노스와 아이언맨 등의 어벤져스:인피니티워 의 피규어들이 많이있었는데 저는 베이비그루트..

미국 대학생 학비 보조 프로그램 PEL GRANT [내부링크]

Pel Grant 는 저소득층 가정 대학생들의 수업료 등의 학비를 보조해주는 제도로 나중에 변제할 의무가 없습니다. 신청하기 위해서는 FAFSA (Free Application for Student Aid)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사회 복지 혜택을 수혜하면 시민권에 지장이 있을까? [내부링크]

미국 정부에서 제공하는 사회 복지 혜택을 수혜하는 경우 영주권이나 시민권 신청시 지장이 있을까요??   영주권을 아직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 1. 본인이나 자녀 혹은 다른 가족이 다음과 같은 사회 복지 혜택..

미국 생활보조금(SSI) 정보 [내부링크]

  SSI(생활보조금)이란? SSI는 'Supplemental Security Income' 으로 연방정부에서 65세 이상 연장자나 장애자와 맹인에게 지급하는 현금보조 프로그램입니다.   자격조건 - 미국 시민권자이거나 미국에 합법..

처방전 저렴하게 구입하는 LARx Prescription Savings Program [내부링크]

LARx Prescription Savings Program 은 누구나 저렴하게 처방약을 구입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 프로그램입니다. 따로 등록할 필요도 없으며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데 특별한 자격을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이..

미국 소셜 연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은퇴 연금이란? 소셜 연금이란 은퇴 연금, 배우자 연금, 유족 연금, 장애자 연금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중 은퇴 연금이란 대부분의 미국 근로자들의 은퇴 계획중의 중요한 부분으로 연금 제도가 어떻게..

아메리카드림을 꿈꾸고 있다. [내부링크]

미국에 온지도 벌써 1년 6개월이 흐르고 있다... 시간이 정말 빠르다는 것을 실감한다. 아메리카드림을 꿈꾸며 미국에 온지 18개월... 진짜 욕만 나오네 1818 18개월동안 딱히 이뤄놓은게 없는것 같다.. 매번 느끼..

가끔은 이런 생각이 듭니다 [내부링크]

한인타운에서만 생활을 하고 한국 회사에 다니고... 점심에도 제육볶음을 먹으니.. 여기가 한국인지 미국인지 분간이 안됩니다. 하루에 영어를 쓰는 일은 맥도날드에서 Driver Thru로 Iced coffe를 주문할 때 정도..

미국 구글 바로가기 이용방법 [내부링크]

구글은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기업임과 동시에 인터넷 검색을 하는 전세계 이용자들의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현재 한국에서의 구글은 점유율이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한국은 검색 포털 시장이 네이버..

미국 지도보기 쉬운 방법 [내부링크]

현재 미국에 살고 있으면서 미국 지도를 한번도 본적이 없는 것 같더군요. 이게 무슨 바보같은 짓인가 싶어서 구글에서 미국 지도를 한번 봐보았습니다. 미국은 50개의 주와 특별구 1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그 외..

미국 운전면허증 발급(텍사스) [내부링크]

저같은 경우 한국에서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서 오지 않았기때문에 미국에서 운전면허증을 교환하기가 매우 힘들 것이라고 예상했었습니다. 그런데 불행 중 다행으로 제가 거주하고 있는 텍사스 주는 미국 운..

몽고메리 파네라 분위기 굿 [내부링크]

지인분과의 볼일이 생겨서 약속을 잡았습니다 지인분이 몽고메리 파네라에서 만나자고 하시더군요 파네라가 뭐하는 곳인지 몰랐는데 베이글과 샌드위치를 파는 곳이었습니다 분위기가 정말 좋았습니다 일마치고 피..

몽고메리 montgomery 델리 맛집 [내부링크]

앨라바마 몽고메리에 델리집이 괜찮은 곳이 있다고해서 다녀왔습니다 구글 지도로 주소를 검색해서 도착해보니 엄청 큰 델리집이더군요 생각했던 델리집보다 엄청 컸습니다 델리집이라고 하면 작은 규모만 봐왔던..

미국 영주권과 미국 시민권의 차이점 [내부링크]

저같은 경우에는 비숙련 취업 이민으로 영주권을 받아서 미국에 온 케이스기때문에 영주권과 시민권에 대한 개념이 헷갈리지 않지만 한국에 있는 지인들에게 설명할 때면 항상 영주권이 무엇이고, 시민권은 무엇인..

하고싶은 일이 생겼다. 미국 부동산 자격증 취득 [내부링크]

닭공장 근무를 하면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있는데 하고싶은 일이 생겼다. 그건 바로 미국 부동산 자격증을 취득하는 일이다. 영주권을 위한 콕푸드 이수시간이 2,000시간인데 지금 현재 1/4정도..

또왔다 멕시코 식당 [내부링크]

저번에 왔었던 멕시코 식당이 너무 맛있었던지라 또 방문했습니다. 집앞이라 가깝기도하고 구글 평점이 4점이나 될정도로 맛있는데요. 오늘은 저번처럼 오전이아닌 밤에 왔습니다. 밤에오니 또 분위기가 남다르네..

칙필레 chick fil a 맛있네 [내부링크]

칙필레(chick-fil-a)가 이렇게 맛있다고 유명한 집인지 처음 알았네요. 일끝나고 아침에 치킨버거로 유명한 칙필레에 가보았습니다. 바로 집근처에 칙필레가 있었더군요. 집근처에 이상하게 없는게 없습니다. 아..

텍사스 달라스 까마귀떼 [내부링크]

텍사스 달라스 H마트에 오후에 갔더니 까마귀떼가 엄청 나더군요ㅋㅋ 살면서 이렇게 많은 까마귀떼는 처음 보네요... 차가 빵빵거려도 비키지도 않습니다ㅋ 엄청 깍깍거리는데 완전 시끄러워요 왜이렇게 여기들 모..

seafood bistro 해산물 식당 [내부링크]

매번 담배를 사러 가는 주유소 옆에 위치한 seafood bistro 해산물 식당에 드디어 가봤습니다 주유소에 들를 때면 언제 한번 가봐야지하고 있었습니다 갈 때마다 영업시간이 안되서 항상 문이 닫혀있었거든요ㅎㅎ..

오늘같은 날씨는 동대문 허파전골이 생각나네요 [내부링크]

한국과 비교가 될 정도는 당연히 아닙니다만 여기 알라바마 몽고메리는 평소에 그렇게 춥지가 않았던 편이라 오늘처럼 바람이 쌩쌩불고 날씨가 조금만 차도 엄청 체감온도가 낮은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마치 한국..

몽고메리 미국 운전면허증 교환 [내부링크]

몽고메리 미국 운전면허증 교환 입국한지 30일이 되지않아 달라스에서는 운전면허증 교환을 하지못했기때문에 몽고메리 Driver's License 로 갔습니다 여전히 대기시간은 깁니다ㅎㅎ 대기시간을 마치고 제 순서가..

알라바마 몽고메리 도착! [내부링크]

텍사스에서 출발하여 10시간을 예상했었는데 그 이상이 걸려서 12시간만에 몽고메리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중간에 주유소에서 쉬는 타임 2번정도 가졌더니 예상보다 2시간이 늦어졌네요 정말 기나긴 여정이었습..

달라스에 비가 오네요 [내부링크]

달라스에 비가 오네요 달라스에 추적추적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이런... 오늘 떠나야 되는데 비가 오니 더 걱정이 됩니다 여기 달라스 지역은 비가 잘 안오는데 비가 한번 오면 억수같이 쏟아진다고 하더군요 하필..

몽고메리 Hardees(하디스) 버거 [내부링크]

요즘 매주 금요일 아침에 퇴근을 하면 같이 근무하시는 분들과 미니 축구를 하고 있습니다 ㅎㅎ 지금 벌써 2주차인데 다들 운동하는겸해서 참석해주고 계신데 여럿이 모여서 운동을 하니 역시 재미있습니다 모임이..

구글 평점 4점인 멕시칸 식당 [내부링크]

미국 몽고메리 지금 살고있는 아파트 입구에 허름한 멕시칸 식당이 하나있습니다 허름해보여서 그렇게 크게 신경써보지도 않고 가봐야겠다는 생각도 해본 적 없었는데... 같이 축구하는 멕시칸들에게 멕시칸 식당..

와플하우스에서 조식 [내부링크]

와플하우스에 다녀왔습니다 원래는 샘스클럽이나 코스트코에서 1불짜리 핫도그를 먹으려했던건데 아침일찍이라 영업이 시작을 안했더군요ㅋㅋ 그래서 돌아오는 길에 와플하우스가 있길래 그곳에서 조식을 해결했습..

몽고메리 한인교회 창립기념일 [내부링크]

제가 몽고메리에 올때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정착서비스를 알아봤었습니다 그때 진행해주신 목사님이 계셨는데 저는 몽고메리에서 이 목사님의 교회를 나가고있답니다 때마침 제가 처음 간 주 3주 후가 창립기념일..

흑인옷가게에 마네킹이 화이트 [내부링크]

미국에서 알게된 지인분이 옷가게를 하신다고해서 놀러오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놀러갔습니다 몽고메리에서도 상당히 큰 몰 안에서 큰 옷가게를 운영하시더군요 흑인전용 옷가게라던데 손님들이 바글바글하더라구..

미국 영화관 의자보소.. 벤허3D를 봤음 [내부링크]

미국 영화관 의자보소.. 벤허3D를 봤음 미국 영화관을 갔다 미국 영화관은 의자가 뒤로 젖혀지는구나 하마터면 잠들 뻔 아버지가 벤허 팬이셔서 리메이크된 벤허를 3D로 보러갔는데 한국에서 개봉전에 본건데.. 한..

미국 아파트단지에서 탁구 [내부링크]

미국 몽고메리에 있는 아파트단지에 탁구장이 있다고해서 가보았습니다 미국은 아파트도 그렇게 높지가 않습니다 다운타운이나 업타운이면 모를까 보통 아파트들은 이렇게 낮습니다 꼭 펜션단지온거같아요 그리고..

미국 몽고메리 축구 운동장 [내부링크]

미국 몽고메리 운동장에서 축구를 했습니다 운동장은 집근처 돌아다니다 발견했는데 골대도 많고 잔디이더군요 이렇게 사람이 없는 운동장에서 공을 찼으니 축구라고하기는 좀 그렇네요 공놀이라고 표현하면 맞을..

알라바마 몽고메리로 떠납니다 [내부링크]

알라바마 몽고메리로 떠납니다 텍사스에서의 달콤한 일상도 잠시 뒤로 하고 이제 며칠 후 알라바마 몽고메리로 출발합니다 저는 새벽에 출발할 예정입니다 지도를 보니 달라스에서는 차로 10시간이 넘게걸리네요..

금연 시작 몇일이나 갈까 [내부링크]

미국에서 금연을 시작하였습니다 생애 첫 금연시도라서 얼마나 갈지 저도 예측하기가 힘들지만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금연하기 정말 힘들겠지요 그렇지만 미국까지 와서 금연 하나 못한다면 뭘 할 수 있을까 많은..

미국 텍사스 달라스 운전면허증 발급신청 [내부링크]

미국 텍사스 달라스 운전면허증 발급신청 오늘은 미국 운전면허증을 발급받기 위해서 Driver's License를 갔습니다. 한국 운전면허증을 미국 운전면허증으로 교환하기 위해서인데요, 미국 관공서는 지인들의 말에..

달라스로 가는길, 엘파소를 들리다 [내부링크]

달라스로 가는길, 엘파소를 들리다 저는 참 한번에 달라스가기가 왜이렇게 힘든걸까요? 한국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14시간 이상을 타고 텍사스 DFW 공항 상공에 도착을 했을 때 기내에서 방송이 들려왔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