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sks의 등록된 링크

 anysk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6건입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꼭 읽어야할 자기계발서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내부링크]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말, 즉 삶의 감정을 묘사하려고 빈번히 사용하는 그 말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생각하는 방식, 느끼는 방식, 심지어는 살아가는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다. 주위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10초만에 국민연금공단, 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지점전화번호 찾는 방법 한 번에 정리 [내부링크]

바쁜 업무 중에 각종 공단에 전화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콜센터로 전화하면 대기하기 일쑤, 휴일 지난 직 후에는 30여 분도 넘게 대기한 적도 있죠.. 금보다 귀한 시간인데... 그래서 '10초 만에 국민연금공단,..

표준 근로계약서 작성 방법(양식 첨부) [내부링크]

근로계약서 어떻게 작성하시나요? 앞서 포스팅할 때 근로계약서에 명시해야 되는 사항에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표준 근로계약서 작성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아래 내용 같이 확인하시면 도움됩니다. https..

오징어게임 에미상 수상, K드라마의 대박 성과 [내부링크]

어제오늘 인터넷이 떠들썩하다. 오징어 게임 6관왕으로 K드라마의 대박 성과를 이룬 것에 대한 이야기다.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열린 에미상 시상식에서 이정재 배우가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에미상..

근로계약서 작성시 필수 명시사항 및 해고시 유의할 점 [내부링크]

직원을 채용하셨나요? 그럼 근로계약서부터 작성하세요. 사업을 영위함에 있어 여러 가지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직원을 채용했을 때 근로계약서 쓰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우선, 근로계..

그릿은 열정과 끈기의 조합이다. [내부링크]

나의 열정과 끈기는 어떻게 점수 매겨질까? 어쩌다 보니 한가해진 추석, 모처럼 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냈다. 많은 사람들이 '인생서'라고 소개하는 책이기에 궁금했었다. 벼르다가 책을 주문했다. 저자인 안젤라..

지압 슬리퍼 혈액순환에 좋을까? 시아르더 지압 슬리퍼 직접 구입 후기 [내부링크]

한여름에도 긴바지를 입어야 했다. 평상시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느낌이 다분했다. 지금의 내 이야기다. 예전에 직장 다닐 때 나이 많은 언니들은 춥지 않은 실내임에도 책상 아래로 작은 전기난로 하나씩을 두고..

카드포인트 현금화방법, 나만 몰랐어? [내부링크]

오늘 깜짝 놀란 일이 있었어요. 친한 동생이 얘기하길 "언니, 그거 알아요? 내가 갖고 있는 카드 포인트 현금으로 바로 내 계좌로 입금할 수 있어요. 우리 엄마 어제 바로 실행했더니 50만 원 있더라고요. 완전 대..

2022년 최저임금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주휴수당포함 급여 계산하기 [내부링크]

근로의 시작은 근로계약에 의해서 사용주와 근로자와의 협의로 일의 시작을 얘기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근로자'는 알바 또는 아르바이트라고 부르는 직원인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합니다. 그렇다면 '최저임금'을..

온누리상품권 10%할인 안쓰면 후회, 최대 100만원까지~ [내부링크]

추석맞이 장보기 어디서 하고 계세요? 이번에 온누리 상품권 카드형이 나왔어요. 무려 100만 원까지 추석맞이 특별 한도 금액이 늘었네요. 10% 할인도 되고요. 그래서 직접 만들어봤어요. 온누리 상품권 앱으로..

태풍 힌남노, 태풍원인부터 이름까지 [내부링크]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전국이 초긴장 상태에 있습니다. 강도가 '매우 강' 으로 역대급이라던데 정말 걱정이 많이 되네요. 태풍의 단계는 '중-강-매우 강-초강력'으로 구분됩니다. 최대풍속은 49m/s 로 중심기압은..

역행자 책을 읽고 드는 생각-경제적 자유를 꿈꾼다면 꼭 읽어보길 [내부링크]

멀리서도 눈에 띄는 빨간색의 표지 '역행자' 이미지만큼이나 내용도 강렬했다. " 찌질한 학창 시절, 공부하기도 싫어하고 책 한 권 읽지 않은 채 별 볼일 없이 극장 아르바이트를 하다 우연히 눈에 띈 '화술'에..

ESG 경영이란 어떤 뜻일까? [내부링크]

심각한 기후 변화 속에 이제는 변화가 아닌 기후위기로 점철되고 있습니다. 자연발화가 산불로 이어지는 모습에는 망연자실한 모습입니다. 타국의 그러한 현장을 뉴스로 접하니 남의 일인 듯싶으면서도 폭우에 가..

플로(flo)크리에이터 시작하기 [내부링크]

플로에서 음원으로 크리에이터를 시작했어요. 예전에 휴대폰 가입 시 부가서비스 의무가입으로 음원 앱으로 무료로 이용했었던 경험이 있었는데 이번에 크리에이터 채널이 생겨서 다시 이용하게 됐어요. 처음엔..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지원대상과 지원내용은? [내부링크]

10월부터 신청할 수 있는 새 출발 기금에 대해 알아봤어요. 새 출발 기금이란? 코로나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채무조정 프로그램인 이자감면제도 코로나의 위기 속에 영..

웰씽킹 책을 읽고... [내부링크]

올 초 아는 동생의 한마디에 궁금증이 생겼다. "언니, 나는 캘리 최 회장이 나의 롤모델이에요." 캘리 최? 그게 누구지? 그래서 검색을 해봤다. 글로벌 기업 켈리 델리 창립자이자 회장이었다. 그때부터 유튜브 영..

토스에서 신용점수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예전에 토스가 처음 나왔을 때 잠시 사용해보고 그 이후로 사용을 안 한지라 이번에 다시 깔게 되었어요. 지인과 신용점수 확인에 대한 얘기를 하다가 토스에서 타 어플에서 하는 것보다 자세히 알 수 있다 해서..

티스토리 제작 후 첫 글 쓰는 방법 [내부링크]

어제저녁 부랴부랴 티스토리를 오픈했습니다. 타업체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가 운영함에 있어 훨씬 깔끔하고, 구글에서도 검색이 된다 해서 호기심을 가지고 바로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유튜브를 보..

첫 티스토리 글 작성 [내부링크]

유엘비즈의 티스토리를 시작하기에 앞서 오늘 처음을 알립니다. 꾸준한 정보를 올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환영합니다! [내부링크]

#1 글을 작성하고 블로그를 관리해보세요. 님의 회원 가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 글은 비공개로 작성돼 있습니다. '편집'으로 내용을 바꾸시거나, 삭제 후 '새 글을 작성'하셔도 됩니다. 글 뿐만 아니라 블..

레고랜드 사태의 원인과 진행상황 [내부링크]

어제 오후 '홍사훈의 경제쇼'에서는 현 레고랜드 사태의 여파로 채권금리의 상승폭이 3배 이상 커진 것을 우려하는 오프닝을 했다. '둔촌주공 재건축 단지의 건설에 필요한 채권 조달 금리가 4%에서 12%로, 신용이..

월급에 퇴직금 포함, 위법일까? [내부링크]

회사에 입사를 하게 되면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고 일을 하게 될 것이다. 그런데 이때 '월급에 퇴직금이 포함되어 있는 조건'이라면? 생각보다 이런 기업들이 제법 많다.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한 얘기를 하려고 한다..

'질척거리다'가 성적 표현일까? 우리나라 문해력 [내부링크]

아침에 뉴스를 검색하다가 깜짝 놀랐다. 국감장에서 어떤 여성 의원이 남성 의원이 '질척거리지 말라'라는 말에 '성적 수치심을 느낀다. 사과하라'라고 했다는 기사이다. A: 네이버 국어사전에 나온 말은 '진흙이..

왜 파타고니아는 맥주를 팔까? ESG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을 것 [내부링크]

팩토리 8의 연구소장 신현암/서강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인 전성률의 공동저로 제목이 '왜 파타고니아는 맥주를 팔까'이다. 제목만 봐서는 등산용품 기업 '파타고니아'에 관련된 내용으로만 되어 있는 줄 알았다...

왕초보도 금방 이해하는 NFT 뜻. 첫번 째 글 [내부링크]

시리즈로 NFT를 공부해온 발자취를 남기려 한다. 악직 소수만이 알고 있는 NFT에 대한 글을 최대한 알기 쉽게 적어보려 한다. 작년 (2021년) 한 해 최대 이슈는 NFT이지 않았을까 싶다. 언론에서 연일 내보내고..

낙동강 세계평화 문화대축전 일병비둘기 nft에어드롭 [내부링크]

제9회 낙동강 세계평화 문화대축전 [일병비둘기NFT 에어드롭 1차 이벤트]   NFT 에어드롭 참여 폼을 작성해주세요 c 1차 에어드롭 미션 https://naver.me/F2YqZf1k c 2, 3차 에어드롭 이벤트 h..

전문가에 대한 나의 생각(ft.공부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전문가라면 모름지기 많은 분야에 대해서 알고 있을 거야. 해당 분야 이외에도 아는 게 일반 사람들보다는 많겠지. 라고 생각했었다. 그 생각이 잘못됐다는 것은 책을 읽게 된 후 사고의 ..

죽음의 수용소, 아우슈비츠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었을까? [내부링크]

죽음의 수용소, 아우슈비츠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었을까?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차라리 죽는 게 낫지 않을까? "라고 말했다. 나 또한 그런 생각을 했다. 하지만 죽음의 수용소에서는 자살을 보류하게..

코로나 7일차의 증상 [내부링크]

3일 차를 지나 4일 차가 되니 조금 숨을 쉴 만했다. 앞서 경험한 다른 사람들의 의견도 그러했다. 2~3일간 엄청 아프더니 지나니까 조금 나아지더라고. 일단 근육통이 사라졌다. 하루 종일 잠만 왔었는데 그것도..

코로나 초기증상 [내부링크]

3월에 둘째가 걸렸을 때는 다른 식구는 멀쩡했었다. 지난주 큰 애가 학교 친구가 코로나에 걸렸다고 자가진단을 했는데 음성이 나왔었다. 그러면서 몸살을 앓길래 여러 번 자가진단에도 음성이었다. 월요일 학교..

온라인에서 돈벌기, 돈버는 어플-텐핑 [내부링크]

소비하면서 돈 번다? 일찍이 카드를 이용할 때 쌓이는 포인트나 각 종 쇼핑몰을 이용한 포인트는 아주 미미한 수준이었다. 이에 반해 '텐핑'은 이용자의 '소문내기'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이용하는 방법..

나는 까칠하게 살기로 했다. [내부링크]

처음엔 정신과 의사인 저자가 경험한 환자들에 대한 에피소드로만 이루어졌을 줄 알았다. 물론 소재는 그렇지만 환자의 경험에만 의존한 소재이외에 '나'로 바로 서기 위한 처방전이 너무 좋았다. 워낙 유명한 책..

최저임금 식대포함 계산해보기 [내부링크]

2022년 최저시급은 9,160원이다. 이제 3분기의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나가고 있다. 웬만한 사업장에서는 이미 2022년 최저시급은 알고 있을 터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는 최저임금에 대한 오류가 많이 있다..

이자보상배율과 창업기업의 어려움 [내부링크]

현재 우리나라의 중소기업의 절반 가까이가 돈을 벌어서 이자도 못 내는 상황이라고 한다. 금리가 인상되고, 환율이 상승하고, 원자재 값이 상승하고.. 총체적 난국이다. 이자보상배율이란 부채에 대한 이자와 영..

온라인에서 돈버는 방법, 카카오뷰로 수익화 시작해보기 [내부링크]

바야흐로 플랫폼이 대세인 시대네요. 자사 플랫폼으로의 체르시 간을 늘리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사업을 다변화하고 있다. 참여하는 이용자들에게 수익모델을 제시하며 변화하는 모습은 이용자의 한 사람으로 선별..

미루면 절대 안되는 한가지 (ft. BTS리더 RM의 유엔연설)-멘탈케어 힐링 심리학채널 [내부링크]

나도 행복을 미루고 있었다. 알고리즘에 의한 추천으로 '멘털 케어 힐링 심리학 채널'의 영상 '대부분 모르는 최악의 인생낭비' 편을 보게 되었다. 제목 옆의 BTS 리더 RM의 UN연설 명언이 부제로 달려 있어서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