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art2yoon의 등록된 링크

 apart2yo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건입니다.

개별난방 중앙난방 지역난방 관리비차이와 장단점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각 가구 열전달방식은 지역난방, 개별난방, 중앙난방 이 3가지중에 하나입니다. 외국처럼 화로나 히터로 집에 온기를 데우는 형식이 아닌 온돌 보일러 방식으로 난방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현재 윤실장이 살고 있는 아파트는 개별난방입니다. 각 가정 생활 패턴에 가장 적합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부모님의 집은 현재 지역난방입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지역난방, 개별난방, 중앙난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역난방 지역난방은 지역내 열병합발전소에서 전기를 생산한다음 열을 온수로 이용하여 각 가정에 난방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배관을 이용하여 열을 전달하기에 보일러실이 따로 없습니다. 공간이 그만큼 여유가 있습니다. 대부분 아파트들은 개별난방을 많이 합니다. 지역난방을 주로 하는 곳은 주택공사(L..

장수풍뎅이 애벌레 키우기 [내부링크]

집에 새식구가 생겼습니다. 바로 장수풍뎅이입니다. 장수풍데이는 애벌레에서 유충 그다음 성충으로 변하는데 윤실장집에는 장수풍뎅이 애벌레가 있습니다.아들녀석의 어쩔수 없는 성화에 못이겨 장수풍뎅이 애벌레 키우기를 하고 있습니다. 애벌레인데도 어찌나 큰 녀석인지 감을 잡을 수가 없습니다.2022년 10월달에 데리고 온 녀석인데 이름은 '장숭이'로 지었습니다. 장수풍뎅이애벌레 판매하는 사장님 말씀으로는 2023년 2~3월달쯤에 번데기로 된 다음 성충 즉, 장수풍뎅이로 변태할것 같다고 합니다. 지금현재는 애벌레 상태인데 장수풍뎅이 애벌레키우기 주의사항은 번데기로 되었을때는 절대로 건들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중간에 떡밥처럼 생긴 동그란것은 장수풍뎅이 응가인데 덩치만큼 응가도 꽤나 큽니다. 응가를 너무 많이 싸면은 ..

아파트 탑층 정말 좋은걸까? 탑층의 장단점 [내부링크]

여러분은 아파트 로얄층은 어디라고 생각하십니까? 개인적으로 중층이상이면 로얄층으로 보는데 이상하게도 금액대는 고층일수록 더 많이 나갑니다. 거기에 아파트 탑층이라면 더더욱 시세가 달라집니다. 도대체 탑층이 얼마나 좋길래 가격형성이 다른 층과 다르게 이루어질까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아파트탑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층간소음 가장 좋은점은 아무래도 나의 머리위에 아무도 없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요? 따라서 층간소음이 일절 없습니다. 물론 옆집에서 들려오는 층간소음은 어쩔수가 없지요. 그리고 요즘 아파트는 바로 윗층이 아니라 대각선 윗층에서도 많은 층간소음 분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탑층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고 그만큼 층간소음에서 자유로워 질 수 있습니다. 사생활보호와 해충 저층..

아파트판상형과 타워형의 차이와 비교분석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아파트구조는 판상형 또는 타워형으로 건축이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판상형을 선호하는 반면 오히려 타워형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간혹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판상형과 타워형 비교분석 해드리겠습니다. 사실 장단점을 비교하고자 하였지만 이것은 주관적인 것이라 장단점 보다는 설명으로 대처하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판상형 아파트 판상형은 예전 구축 아파트들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자형으로 이루어진 흔히 말해 성냥갑처럼 생겼습니다. 이는 구조가 비교적 단조롭지만 아파트들이 깔끔하게 지어지고 채광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더 없는 아파트구조입니다. 채광이 좋다보니 우리나라 고령층에게 인기가 많은 구조입니다. 구축 아파트 판상형 구조들은 앞뒤로 모두 발코니가 있어서 창이 뚫려있기에 환기에도 적..

3베이 4베이 3.5베이 발코니확장으로 인한 베이의 중요성 [내부링크]

태양을 좋아하고 일조량을 따지는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남향위주의 거주공간을 선호합니다. 남향으로 건축설계했을때 가장 많은 일조량이 들어오기 때문이지요. 여러 사정으로 남향이 나오지 않을때는 남서향 또는 남동향으로 건축설계를 하기도 합니다. 아파트의 방향만큼 중요한 것이 베이입니다. 예전 구축 아파트들은 84형 기준 3베이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발코니 확장이 기본옵션으로 지어지다 보니 4베이가 최신아파트 기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3베이와 4베이 차이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이(bay)란? 베이는 전면에 있는 발코니를 기준으로 하여 건물의 기둥과 기둥사이의 공간으로 태양, 햇빛이 들어오는 공간을 뜻합니다. 흔히 거실창이 있는 곳을 기준으로 창문이 어디로 몇군데 나와 있..

양도세 때문에 부동산다운계약서 작성시 처벌은? [내부링크]

지금은 부동산거래절벽이라 다운계약서가 아닌 그냥 계약서도 보기힘든 실정입니다. 그러나 2년전만해도 부동산 불장이었을때는 다운계약서가 공공연하게 행해지고 있었습니다. 공인중개사 운영하는 사람들도 처벌이 강한것을 알지만 자기가 계약을 성사시키기 위해서 울며 겨자먹기로 다운계약서 작성을 하곤 했습니다. 이번글에서는 부동산다운계약서가 어떤것인지 또 이에 상응하는 처벌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다운계약서 부동산 다운계약서는 주로 분양권인 상태에서 매도자와 매수자간의 이면 계약서입니다. 매도자는 분양권 양도로 인한 시세차익만큼의 양도소득세를 줄일 수 있고 매수자는 원하는 분양권을 조금이라도 싼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매도자 우위에 있었던 시절에는 매도자가 내야할 양도소득세까지 모두 매수자가 내는 적..

전세집 월세집 원상복구 얼마나 어디까지 해야할까요? [내부링크]

우리나라사람의 반이상은 자가가 아닌 전세집이나 월세집에서 거주를 합니다. 전세는 전세계에서 우리나라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주거 거래계약방식입니다. 그렇다면 세입자가 전세집이나 월세집에서 나갈때 원상복구는 어디까지 해야할까요? 그 궁금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촬영 및 증거자료 처음 계약할 때 집을 둘러보며 하자가 있는 곳은 미리 사진이나 증거자료를 만들어 놓고 집주인에게 바로바로 통보를 해야합니다. 이럴경우에는 당연히 세입자하고는 상관이 없습니다. 또한 보일러 고장과 싱크대노후로 인한 교체등도 집주인에게 먼저 선보고후 영수증등을 첨부해야 불이익을 당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사하기전 공실인 상태에서 집전체를 동영상으로 미리 촬영하여 보관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퇴거통보를 하고 퇴거시 집주인이..

월세 세액공제하여 연말정산 혜택보기 [내부링크]

이제 곧 13월의 월급. 각 직장인별로 연말정산 조회가 실시 됩니다. 연말정 세액공제 혜택은 여러가지 분야로 나누어져있는데 월세를 살고 있는 직장인에게도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월세 세액공제 방법과 공제한도 주의사항에 대해 이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월세 세액공제 조건 1) 무주택자 (임차인이 다른지방 또는 다른 지역에 본인 소유 주택이 없어야 합니다.) 2)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며 총 급여액이 7,000만원 이하인 근로자(종합소득의 경우 연 6,000만원 이하) 3)85제곱미터이하 또는 기준시가 3억원이하(둘 중 하나만 성립해도 가능) 4) 임대차계약서상 주소와 주민등록상의 주소동일 5)전입신고 공제한도와 공제율 1) 공제한도 : 연 750 x 공제율 2)공제율 -총 급여..

가족간의 세대분리 아파트도 가능할까요? [내부링크]

지금처럼 거래절벽일때는 잘 몰랐지만 부동산이 불장일때 청약불패일때는 꼼수를 써서라도 청약당첨을 위해서 세대분리를 하면서 까지 많은 청년들이 세대분리를 했습니다. 또한 청약통장에 돈을 입금하면 연말에 연말정산 혜택을 볼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세대분리를 해서 세대주일때만 가능했기에 이러한 혜택도 볼 겸 청년들이 세대분리를 했었는데요. 당연히 세대분리는 합법적으로 이루어져야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꼼수로 세대분리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모님 집이 아파트면 세대분리가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 세대분리 결론만 놓고 보면 사실상 아파트에서는 세대분리가 힘듭니다. 다만, 한 집에 출입구가 두개면 가능하겠습니다. 이런 아파트 구조를 가진 집이 대한민국에 있을까요? 없기 때문에 사실상의 아파트 세대분리는 불가능..

아파트 매매시 1층과 필로티층의 장단점 [내부링크]

주택청약 당첨을 확인하고 제일 중요한것은 내가 과연 몇층에 당첨되었냐는 사실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층 보다는 고층, 끝라인보다는 안쪽라인을 선호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저층은 햇빛노출이 적고 사생활보호가 고층보다는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끝라인은 추위에 약하고 하물며 결로현상으로 안방쪽 장롱이 있다면 이사시 곰팡이가 생겼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층이라고 해서 마냥 슬퍼할 일이 아닙니다. 이번시간에는 저층 특히 1층에 관해서 각 장단점을 구분해보겠습니다. 아파트 1층, 필로티 장점 1) 층간소음에서 자유롭다 당연한 사실이겠지만 1층아래에는 아무도 살지 않습니다. 요즘은 아파트내에서 층간소음이 가장 큰 이슈입니다. 특히나 어린자녀들이 있을경우에는 신경이 그만큼 더 쓰입니다. 거기에 200만원..

부동산용어 건폐율과 용적율 정의부터 알고 가자 [내부링크]

지금의 부동산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침체기입니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침체기에 덤벼들어야 한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부동산투자에 있어서 자금만 있다고 덤벼들면 안되겠습니다. 기본적인 부동산용어 정도는 알고 투자를 해야겠습니다. 그러한 의미로 오늘은 부동산용어 건폐율과 용적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폐율이란? 건물의 바닥면적이 토지면적에서 차지 하는 비율입니다. 법이든 정의든 글로 써놓으면 다 어렵습니다. 그래서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100평의 땅이 있는데 50평짜리 건물을 짓는다면 건폐율은 50%가 되는 것 입니다.100평의 토지에 80평짜리 건물을 짓는다면 이 토지의 건폐율은 80%가 되는 것입니다. 건폐율이 높은게 좋을까? 낮은게 좋을까? 내가 건물주라고 상상을 해본다면 건폐율이 ..

아파트 판상형과 타워형 차이점과 특징 [내부링크]

아파트투윤의 윤실장입니다 우리부린이들은 묻지마청약을 많이들 했는데 이제는 묻지마보다는 좀 물으면서 청약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아파트판상형과 타워형의 차이점과 간단하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윤실장은 판상형과 타워형 모두 거주 해보았습니다 사람의 스타일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조권을 좋아하는 윤실장은 타워보다는 판상형이 좋았습니다 판상형이란? 판상형아파트는 룸-거실-룸 이런식으로 같은방향으로 바라보게 지어진 구조로 일조권, 특히 남향을 좋아하는 우리나라사람들의 특성에 맞게 지어지는 구조입니다 20년이상된 아파트들 보면 대부분 단순한 일자형 아파트가 많은데 이러한 아파트들이 대부분 판상형이라고 봅니다 요즘은 'ㅅ'모양의 아파트가 많은데 양쪽 끝은 판상형이고 가운데가 대부분 타워형이라고 보시면 ..

대구역제일풍경채 분양가와 입지분석 태평로미래 [내부링크]

대구역제일풍경채 대구역제일풍경채는 태평로를 묵묵히 지켜낸 대구역자이 뒤쪽에 위치하며 수창초등학교를 코앞에 둔 초코아입니다 비록 대구역제일풍채가 주변아파트에 비해 네임밸류가 살짝쿵 떨어지는 면이 있지만 아파트도급순위에서는 그닥 후순위는 아니라는 점이 입주민들에게 위안이 되겠네요 오피스텔을 제외하고 5개동 604세대 일반분양으로 청약되었으며 남서,남동은 모두 4베이 타입이며 타워형은 남향입니다 거기에 모두 국평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9월입니다 대구역제일풍경채 입지분석 대구역제일풍경채는 초코아입니다 아파트에서 초등학교운동장하고 교실이 보이니 말 다했죠 수창공원 2개가 둘러싸여있고 거기에 여름에는 수창공원이 물놀이터로 이용됩니다 3호선지상철과는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해있고 무엇보다 도원힐스라..

대구광역철도 역주변 아파트시세영향 [내부링크]

아파트투윤의 윤실장입니다 새로운 국토부수장께서 거의 처음으로 발표한것이 대구권 광역철도를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2023년개통예정이라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단순히 대통령의 지지율하락을 위한 임시방편의 발표가 아닌듯합니다 원래부터 영남권에서는 여권의 지지율이 낮았기때문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을터인데 왜 이런 발표를 했을까 곰곰히 생각해보면 그만큼 대구광역철도가 중앙정부에서 보았을때도 필요했던 사업인모양입니다 대구광역철도노선 대구권광역철도노선은 확정은 아니지만 지금현재 정부의 계획대로 라면 구미-사곡-왜관-서대구-대구-동대구-경산 7개의 역으로 이루어집니다 하루 편도 61회 운행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이정도로 대구,경북권역 승객들이 많이 있나요? 괜히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제 제대로 진행예정인데 2023년개통예정이..

대구엑스코선 예타통과 부동산전망 [내부링크]

아파트투윤 윤실장입니다 대구사람들은 12월 29일만을 기다린것 같네요 온라인커뮤니티에서는 이미 난리가 난 상황입니다 바로 엑스코선예타통과 여부였는데요 사실 통과될것이라는 것은 아침부터 거의 확정적이었지만 공식적인 발표가 없었기에 모두들 초조하게 기다린듯합니다 엑스코선예타통과로 대구부동산전망에 대해 윤실장이 살짝 예측해보겠습니다 대구엑스코선 예타통과 대구엑스코선예타통과가 왜 중요한지부터 일단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대구 사람들이 엑스코선을 열망하면 대구시 재정으로 건설하면 되지 않느냐고 묻는데 총사업비만 해도 6천711억이 들어가는 어마어마한 사업입니다 엑스코선을 위해 대구시 예산을 모두 투입하면 대구사람들은 손가락만빨아야합니다 그래서 국비를 지원받기위해서는 사업이 타당한가에 따른 예비타당성 조사를 합니다 이것..

계약후 조정지역지정 아파트중도금승계와 양도소득세 [내부링크]

아파트투윤 윤실장입니다 앞글에서도 언급했듯이 깜빡이 없이 훅 들어온 정부의 무차별적인 부동산조정지역지정으로 많은 사람들이 혼돈의 시기를 겪었네요 윤실장 주변에서 이것저것 많이들 물어보는데 사람마다 처해진 상황이 다들 제각각이라 정답을 알려드릴수가 없어서 참 안타까웠습니다 그리고 정부에서도 금융위원회와 긴밀히 소통후 조정지역지정시 발생되는 문제에 미리 해답을 가지고 발표를 했어야했는데 결과만 발표를 하니 은행 대출담당자들은 오히려 더 멘붕이 왔다고 하네요 정답을 정해놓지 않고 문제만 출제를 하니 문제푸는 당사자들은 당연히 힘들죠 그래도 나름 이곳저곳 물어보며 알아본 결과물들을 여러분과 함께 공유해봅니다 처해진 상황이 다들 달라서 절대적비교는 어렵지만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사례1) A분양권(2019년 당첨..

부동산 조정지역설정과 조정지역해제시기 [내부링크]

아파트투윤의 윤실장입니다 이번 12.18 부동산조치로 많은 지역들이 조정대상지역으로 묶여버렸습니다 이번 부동산정책 조치는 기존의 유예기간을 두고 발표하는것과 달리 깜빡이도 없이 훅 들어와버려서 많은 사람들이 혼란의 카오스를 겪었네요 당연히 윤실장도 분양권과 기존 주택이 있기에 요 몇일을 이것저것 알아본다고 엄청 바쁘면서도 스트레스 받았습니다 정부에서 이번에는 생각할 시간도 없이 밤에 그냥 때려버렸네요 그리고 이번 조정대상지역은 제주도와 강원도를 제외하고는 거의다 묶였다고 보시면됩니다 한반도 지도를 놓고 보면 남한은 조정지역, 북한은 비조정지역이라는 말이 떠돌기 까지 합니다 1. 조정대상지역이 많은 이유는? 답은 간단합니다 풍선효과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대구에서 가장 아파트가격이 상승했던 달서구만 조정대상지..

두산위브더제니스센트럴사하 분양가와 입지분석 [내부링크]

아파트투윤 윤실장입니다 두산위브더제니스센트럴사하 서울,경기를 제외하고 가장 뜨거운 지역인 부산. 이번에 소개해 드릴곳은 두산위브더제니스센트럴사하입니다 두산위브더제니스센트럴사하는 나름메이저건설사인 두산건설이 시공합니다 지하2층부터 지상18~35층 13개동 1,643세대가 입주예정입니다 59, 70, 국민평수84, 90까지 중소형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입주예정일은 2024년 9월입니다 아파트치고는 공사기간이 꽤 오래걸립니다 계약금 10% + 중도금 60%(무이자) + 잔금 30%로 구성이 되어있고 전매제한은 3년입니다 두산위브더제니스센트럴사하 입지분석 아.. 입지분석 참 애매합니다 주변이 모두 산업단지와 공장으로 둘러싸여있네요 부산지하철1호선 장림역은 도보로 약 10분이내에 가능할듯합니다..

힐스테이트남천역 더퍼스트 분양가와 입지분석 [내부링크]

아파트투윤 윤실장입니다 힐스테이트 남천역 더퍼스트 서울,경기를 제외하고 가장 뜨거운 지역인 부산. 이번에 소개해 드릴곳은 힐스테이트 남천역더퍼스트입니다 주상복합으로 진행예정이며 2개의동 217세대가 입주예정입니다 한개의동은 70타입으로만 이루어져있고 나머지 한동은 국민평수 84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12월입니다 주상복합이라 확실히 오래걸리네요 계약금 10% + 중도금 60%(이자후불제) + 잔금 30%로 구성이 되어있고 전매제한은 3년입니다 투자목적이신분들은 당첨되고 입주전에 아슬아슬하게 전매가 가능할 듯합니다 힐스테이트남천역더퍼스트 입지분석 이름앞에 부산지하철2호선 남천역이 있습니다 그말인즉, 지하철역세권이라는 말인데 실제로 지도상 4번출구에서 도보로 1분밖에 걸리지 않으니 진..

경산 중산자이 분양가 입지분석 [내부링크]

아파트투윤 윤실장입니다 경산 중산자이 대구에서 가까운 경산에 드디어 주목할 만한 아파트분양을 합니다 경산 중산자이 메이저 브랜드인 GS건설 자이가 경산에 대단지 아파트를 분양한다는 소식에 실검까지 장악했네요 경산중산자인느 1단지와 2단지 구분하여 건설하고 1단지는 국민평수를 포함한 중소형평수로 이루어져있고 8개동 1144세대 2단지는 대형평수 위주로 3개동 309세대가 분양되어집니다 여러 사람들에게 많은 기회를 주고자 1순위접수와 당첨일이 하루차이로 다릅니다 당발이 다르니 당연히 1단지 2단지 모두 청약가능합니다 계약금 15% +중동금 60% (30%무이자) + 잔금 25% 분양대금 구성되어있고 입주예정시기는 2023년 11월입니다 경산중산자이 입지분석 경산 중산지 5년전만 해도 허허벌판이었는데 그나마 ..

도원힐스테이트 분양가 입지분석 [내부링크]

도원힐스테이트 대구 새로운 신흥강자 구역인 태평로 라인의 도원힐스테이트. 태평로는 현대힐스테이트가 씹어드시네요 시공사인 현대건설은 따로 언급안해도 될듯합니다 도원힐스테이트 중심상업지구에 속해 지하6층 지상49층 초고층주상복합아파트로 건설되며 아파트 894세대 오피스텔256실 5개동 1150세대의 대단지로 진행됩니다 입주예정시기는 2024년 2월예정으로 주상복합이라 생각보다 공사기간이 꽤 길게 잡혀있습니다 평형은 국민평수 84(36평) ,99(43평), 107(46평) 중대형평수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계약금 10% + 중도금유이자 60% + 입주시잔금 30% 의 분양대금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도원힐스테이트 입지분석 3호선 달성공원역 역세권이며 1,2호선과 달리 3호선지상철이 이동하는것을 아파트에서 볼 수 ..

월성삼정그린코아포레스트분양가 입지분석 [내부링크]

월성삼정그린코아포레스트 월성삼정그린코아포레스트 요즘 대구에서 비수성구에서 가장 핫한 신월성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2층~지상30층 12개동 총 1393세대가 입주하는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다만, 아쉽게도 조합원들이 꽤 있어서 일반분양 물건은 생각보다 적습니다(559세대) 지주택인데 기어코 분양에 성공을 하네요 시공을 맡은 삼정그린코아는 아파트도급순위 2020년 기준 61위 입니다 계속해서 말씀드리지만 빅5외에는 사실 100위안에만 들면 도찐개찐이며 빅5 메이저건설사와도 한끗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사람들이 워낙에 메이저를 원하기에 알려드리는것입니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5월 예정입니다 국민평수 단일면적으로 84하나로 통일되어 있고 다만 A,B형 원하는 타입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판상..

반월당효성해링턴플레이스2차분양가 입지분석 [내부링크]

반월당효성해링턴플레이스2차 반월당효성해링턴플레이스2차 이름 참 깁니다 요즘 며느리들이 시부모님 찾아오게 힘들수 있도록 영어이름이면서 긴 이름을 선호한다는 우스갯소리도 들리더군요 여튼 오늘의 아파트는 반월당효성해링턴플레이스2차입니다 1차는 대각선 맞은편에 있어요 아파트 419세대 오피스텔 74실 총 493세대입니다 아슬아슬하게 500세대가 되지 않네요 아파트기준 평형은 국민평수 84와 108 두가지 평형으로 선보이며 108평형은 전세대 남향에 4베이입니다 당연하겠죠 84는 가장 많은 세대수를 분양하는 A타입이 가장 인기 높을것 같습니다 이유는 4베이 판상형이며 이쁘게 잘 빠진 구조입니다 입주예정일은 2024년 8월예정입니다 시공사는 효성중공업으로 도급순위는 중상위권에 해당합니다 늘 얘기하지만 메이져..

부동산용어와 은어 부린이는 꼭 보세요 [내부링크]

아파트투윤의 윤실장입니다 오늘은 아파트의 입지분석과 프리미엄보다는 우리 부린이들을 위한 간단한 부동산용어와 부동산은어에 대해 공부해보도록하겠습니다 물론 윤실장도 부린이 입니다 참고로 윤실장은 현재 부동산업에 종사하고 있지 않습니다 많은분들이 오해하시는데 윤실장은 그저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동네 아저씨에요 물론 부동산 큰손들과 친하게 지내면서,, 여기 까지 하겠습니다 ㅎㅎ 그리고 정부에서 말하는 다 주택자는 저 같은 사람입니다 주변에 2주택자는 좀 있지만 다 주택자는 잘 없죠? 세금무서우면 부동산투자 하시면 안됩니다 제 얘기는 여기까지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서 초등학생도 알기쉽게 부동산용어 부동산은어 설명하겠습니다 부린이 : 부동산 + 어린이 = 지식이 아직 없는 순수한 출발선에서 부동산에 관심 가지는 사람..

도남힐스테이트데시앙 분양가 프리미엄분석 [내부링크]

도남힐스테이트데시앙 힐스테이트데시앙도남은 도남지구에 단독주택379세대 포함하여 총 5677세대 예정된 개발지구이며 이중에서 힐스테이트데시앙은 2,418세대가 입주예정입니다 약 5년만에 칠곡권역내에 분양하는 아파트입니다 거기에 이름에도 나와있듯이 메이져건설사인 힐스테이트와 데시앙이 함께 시공을 하는 아파트입니다 요즘 이러한 아파트가 대세인가봐요 입주예정시기는 2021년 11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평형별 타입은 전용면적72, 84, 99 세개의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고 1단지부터 4단지까지 단지별로 나누어져있습니다 모든 타입이 4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잘 이루어질거라 생각됩니다 도남힐스테이트데시앙 입지분석 도남힐스테이트데시앙은 칠곡의 가장끝에 자리잡고 있으며 어떻게 보면 대구시내로 가장 빨리 나올수 ..

동대구에일린의뜰 분양가 프리미엄분석 [내부링크]

동대구에일린의뜰 동대구에일린의 뜰은 신암재정비촉진구역(신암뉴타운) 관문의 입지에 있으며 지하3층 지상 23층 총 8개동 705세대가 입주하게 됩니다 입주시기는 2021년 10월로 앞으로 딱 1년정도가 남아있네요 임장을 가보았을때 이미 상당히 올라와 있었습니다 평형은 전용면적 기준 59, 74, 84로 중소형타입위주이며 시공사는 아이에스건설로 2020년 도급순위 50위에 해당하는 나름 대구에서는 알려진 건설사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탑3 아니고서는 프리미엄에 이름값이 잘 반영되지 않습니다 동대구에일린의뜰 분양가는 59(3억200만~3억3100만+발코니 확장비940만~960만), 74(3억7500만~4억1200만+발코니 확장비1120만~1170만), 84(4억2700만~4억6800만+발코니 확장비12..

이편한세상두류역 분양가 프리미엄분석 [내부링크]

아파트투윤 윤실장입니다 이편한세상두류역 이편한세상두류역은 7개동 902세대의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6월예정이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건설사 대림건설입니다 타입은 59 74 84 중소형 타입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남향, 남동향, 동향배치이지만 84는 모두 남향으로 배치되어 있어 가장 인기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59타입에서 잘 볼 수 없는 4베이 판상형인 혁신적인 구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74타입은 타워형과 4베이판상형으로 이루어져있으며 84타입 또한 4베이 판상형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요즘에는 다들 기본적으로 설계되어있지만 이편한세상두류역이 대구에서는 거의 처음으로 세대내에 공기청정환기시스템을 무상으로 설치됩니다 윤실장이 분양당시 모델하우스에도 다녀왔는데 미세먼지와 황사가 가장 큰 ..

침산더샵프리미엘분양가 입지분석 [내부링크]

침산더샵프리미엘 침산칠성에 오랜만에 분양소식이 들렸습니다 침산더샵프리미엘. 위치는 침산화성파크드림 바로 옆 삼각지에 위치하며 지하4층~지상44층~48층 3개동 총 456세대(아파트300세대) 입주예정입니다 3개동 중에 한동은 오피스텔로 이루어진 동입니다 입주예정은 2024년9월이며 광역시 전매제한으로 인하여 2023년 12월에 전매가 가능합니다 등기치기전에 전매가 가능한 단지이지만 3년동안 가지고 가야합니다 시공사인 포스코건설은 도급순위 탑5안에 드는 메이져건설사입니다 평형은 70, 84 두개의 평형으로 되어있으며 둘모두 4베이의 넓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84에서는 알파룸까지 더해져있어 많은 실수요자 분들이 관심을 가질것으로 보입니다 침산더샵프리미엘 입지분석 아파트 이름에 일단은 침산이 ..

힐스테이트만촌엘퍼스트 분양가 프리미엄분석 [내부링크]

힐스테이트만촌엘퍼스트 윤실장이 처음으로 오피스텔만을 이루어져있는 아파트를 소개해봅니다 힐스테이트만촌엘퍼스트 11월 12일 당첨자발표가 났습니다 주변에 많은 분들이 청약신청을 했던데 다행히(?) 다 떨어졌네요 배가 안아픕니다 힐스테이트만촌엘퍼스트경쟁률 치열합니다 거기에 전매금지인데도 불구하고요 오피스텔로 이루어진 아파텔이 이정도로 인기가 있을줄은 몰랐네요 대구에서는 아직 오피스텔 선호도가 수도권만큼 높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높은 경쟁률을 보인 이유는 아래에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전세대84에 7개 타입으로 나누어져있고 3개동 총 420실이 입주를 하게 됩니다 입주예정일은 2024년6월 예정입니다 힐스테이트만촌엘퍼스트 입지분석 다른말이 필요할까요? 알만한사람은 다 안다는 '범4만3' 대구최고의 학군에 포..

대명역센트럴리슈빌 분양가 프리미엄 입지분석 [내부링크]

아파트투윤 윤실장입니다 대명역센트럴리슈빌 대명역센트럴리슈빌은 대구사람들은 조금 생소하지만 계룡건설이라는 곳에서 시공을 합니다 계룡건설은 2020년아파트도급순위 18위로 상당히 높은 순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하2층 지상29층의 12개동을 건설하며 59, 74, 84, 114타입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총 1,051세대 대단지의 아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세대 남향위주배치로 채광과 조망에 극대화했으며 중도금60% 무이자로 분양을 하였습니다 대명역센트럴리슈빌입지분석 이름앞에 대명역을 붙인 이유는 그만큼 대명역과 가깝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명역과는 도보로 3분내에 위치하고 있어 초역세권단지이며 앞산순환도로에서 내려오는 차들이 다니는 길을 건너야하는 위험이 있지만 대명초등학교가 도보로 약..

대봉서한포레스트 분양가 프리미엄 입지분석 [내부링크]

대봉서한포레스트 대봉서한포레스트는 오피스텔 210세대 아파트 469세대 총 679세대 이며 전용면적 62, 74, 84, 99 까지 중소형 타입으로 다양하게 이루어져있습니다 입주시기는 2022년 9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건설사는 (주)서한입니다 참고로 (주)서한은 2020년 도급순위(시공능력) 47위에 있는 나름 괜찮은 건설사입니다 대봉서한포레스트입지분석 대봉서한포레스트는 나름 달구벌대로라인에 포함되며 경대병원역까지 트리플 역세권을 갖추고있는 아파트입니다 또한 경대병원과 가깝고 김광석길, 봉리단길등 개발비전이 있는 곳에 포함되어 호재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뒤쪽으로는 대봉센트럴더샵1,2차가 입주할 예정이며 앞쪽에는 경대사대부설고등학교가 있습니다 또한 중구영어도서관이 도보내에 있어서 어린자녀를 둔 세대에..

청라힐스자이 분양가 프리미엄 입지분석 [내부링크]

청라힐스자이 대구사람뿐만아니라 전국의 부동산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이 주목했던 청라힐스자이가 2020년에 드디어 분양을 했습니다 예상대로 어마어마한 청약경쟁률이 나왔습니다 청라힐스자이는 메이저건설사인 GS건설에서 시공을 하며 지하3층 지상29층 13개동 일반분양 656세대에서 조합원분양까지 포함하여 총 947세대를 이루며 입주예정일은 2023년 1월입니다 전용면적 59, 75, 84, 101 다양한 타입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청라힐스자이입지분석 청라힐스자이의 입지분석을 굳이해야하나싶네요 모두다 알다시피 청라언덕역2,3호선 더블역세권이며 서문시장이 도보로 이동 가능합니다 초등학교 또한 큰도로를 건너야하지만 바로 앞에 있고 동성로와 현대백화점 반월당까지 모두 마음만 먹으면 도보로도 이용가능합니다 또한 ..

동대구 더센트로데시앙 분양가 프리미엄 입지분석 [내부링크]

동대구더센트로데시앙 동대구더센트로데시앙은 태영건설에서 시공을 하며 태영건설은 도급순위(시공능력) 13위의 나름 상위랭커입니다 늘 강조하지만 탑3, 탑5 아닌이상 도찐개찐입니다 지하2층 지상29층 8개동 총860세대이며 2023년 9월 입주예정입니다 2020년 10월 마지막에 분양공고가 나서 다음주에 드디어 1순위 청약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평형은 전용면적 59, 74, 84 로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74A와 84A는 4베이로 구성되어 있어 나름 인기가 있을듯 합니다 동대구더센트로데시앙입지분석 동대구더센트로데시앙은 큰도로에서는 안쪽에 위치합니다 그만큼 기찻길과 가장 가깝습니다 대신 철길이 복개되어있다는 점이 그나마 다행입니다 또한 주변 아파트중에서는 동신초가 가장 가까워서 초품아라고 불려..

대구역힐스테이트 분양가 프리미엄분석 [내부링크]

아파트투윤 윤실장입니다 대구역힐스테이트 대구역힐스테이트는 태평로핫라인중에서 대구역제일풍경채와 비슷한 시기에 청약을 한 태평로라인 선두주자 였습니다 2023년 8월경 입주예정이며 아파트 803세대 오피스텔 150실 총 953세대가 일반분양되었습니다 지하4층~지상49층의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이며 총 6개동 입주예정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태평로라인은 이미 현대 힐스테이트가 모조리 씹어버리고 있죠 현대건설은 아시다시피 메이져건설사입니다 앞서 글에서 우리나라 도급순위(시공능력) 탑5가 아니면 도찐개찐이라고 말씀드렸지만 현대건설 도급순위는 2위입니다 청약경쟁률을 보면서 우리나라사람들 메이져브랜드 좋아하는건 어쩔수 없다고 느껴졌습니다 물론 저도 좋아합니다 타입은 84m타입과 112m타입 두가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타워..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분양가와 프리미엄 입지분석 [내부링크]

아파트투윤의 윤실장입니다 윤실장은 제 3자의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파악해 아파트입지분석을 도와드릴뿐 투자로서의 결정은 결국 투자자본인이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이글을 읽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너무 장점 위주로만 나열하면 판단이 흐려질수 있으므로 단점이라고 말하기보다는 가장 아쉬운점을 모든 아파트에 하나씩은 나열하겠으니 본인아파트 깠다고 뚜껑 열리지마세요 동대구역화성파크드림 동대구역화성파크드림은 2023년 6월 입주예정의 아파트로 아파트 1,079 오피스텔 225 총 1,304세대의 대단지를 구성하고 있으며 부지가 넓음에도 불구하고 대구동구고도제한으로 최고 높은 층이 13~17층의 아파트높이가 되겠습니다 안심전매의 거의 막차를 타기도 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도 하였으며 5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