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follow의 등록된 링크

 appfollo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7건입니다.

보안인증 디지털 OTP Authenticator 쉽게 사용하기 [내부링크]

금융 또는 보험 또는 코인거래소에서 거래를 하기 위해선 여러 가지 인증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가장 흔한 휴대폰 번호 인증을 해야 할 것이고, e-mail 인증도 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구글에서 운영 중인 "Authenticator"라는 보안 어플로 OTP 기능처럼 사용할 수 있는 보안어플로도 인증하라고 합니다. 하는건 좋은데 제가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은 번호를 외워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오늘 같이 알아보는 것은 "Authenticator"에서 인증번호 6자리를 아주 쉽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입니다. Authenticator 쉽게 사용하기 Authenticator에 대해서 예전에 글을 작성했었습니다.(아래 참고) 2023.06.08 - [Mobile] - Google Authenticat..

윈도우 그림파일에서 텍스트 추출하기 [내부링크]

문서를 만들기 위해 초안으로 그림파일을 받으셨다면 어떤 기분이 드나요? "이걸 언제 타이핑하여 서류를 만들 수 있을까?라는 생각 들지 않으세요? 인터넷에 떠도는 파일 중 텍스트만 추출하고 싶을 때 있지 않나요? 그럴 때 저는 구글렌즈를 사용했었습니다. 사진을 휴대폰으로 옮긴 다음 구글렌즈를 실행하여 텍스트 추출하였지만 이제는 다른 방법이 생겼습니다. 윈도에서도 이미지파일에 들어있는 텍스트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윈도기능 중 캡처 그림파일에서 텍스트 추출 윈도에서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이용가능합니다. 일단 인터넷이나 서류를 캡처해 보도록 할까요? 윈도키 + 시프트키 + D 캡처하고 싶은 영역 선택하기. 캡처도구에서 텍스트 버튼 클릭. 복사하기 메모장에 붙여넣기 아주 간단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

일론머스크가 운영하는 X 프리미엄 플러스 요금제 [내부링크]

트위터에서 X로 변경되면서 파란 마크를 달기 위해 프리미엄을 가입했었어요. 하지만 일정 기간이 지나니 프리미엄+ 요금제가 출시되었습니다. 요금도 기존 프리미엄보다 2배 더 비싼 요금인데 과연 무엇이 달라졌는지 비교해 볼까 합니다. 2배 비싸진 만큼 아주 좋은 기능이 더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트위터 X 프리미엄 요금제 알아보기 추천 타임라인 광고 - 없음 답글 부스트 - 최대(노출 최대) 크게 차이는 안 보이는데요. 큰 차이는 당연히 가격 부분입니다. 월간 금액 프리미엄 가격 10,400원 / 월 프리미엄+ 가격 20,800원 / 월 년간 금액 프리미엄 가격 109,000원 / 년 프리미엄+ 가격 218,000원 / 년 추천 타임라인 광고부분에서 광고가 부분적으로 있고 없고의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그..

삼성 갤럭시S 테블릿 PC에 연결하여 두개의 화면으로 세컨드 스크린 사용 [내부링크]

두 개의 화면으로 더 넓은 창의적 작업 환경을 경험하세요! 노트북 화면 하나로는 모자라다고 느낀다면, 갤럭시 탭을 활용하여 작업 환경을 더 확장해보세요. S펜을 통해 자유롭게 쓰고 그리며, 더 큰 작업 공간에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Second Screen 앱을 PC에 설치하면 더욱 편리한 기능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 앱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1. 태블릿 화면 비율 지원 태블릿을 전체화면으로 표시하여 더 큰 화면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2. PC의 전원 설정과 연동 PC의 전원 설정과 화면 보호기 설정과 연동하여, 모니터와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3. 자동 연결 지원 마지막으로 사용한 태블릿이 검색되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4. 쉬운 태..

Excel 함수 소개 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본 함수 [내부링크]

Microsoft Excel은 다양한 데이터 분석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함수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함수들은 데이터의 평균, 최대값, 최소값부터 중간값, 분산, 표준편차, 빈도 분포 등을 계산하는 데 사용됩니다. 아래는 주요 데이터 분석 함수들에 대한 간략한 소개입니다. 1. 평균 계산 함수 AVERAGE(수1, 수2, ..., 범위) : 주어진 수나 범위의 평균을 계산합니다. AVERAGEA(수1, 수2, ..., 범위) : 수, 문자열, 논리값을 포함한 모든 데이터의 평균을 계산합니다. 2. 최대값 및 최소값 계산 함수 MAX(값1, 값2, ..., 범위) : 주어진 값 중 최대값을 반환합니다. MIN(값1, 값2, ..., 범위) : 주어진 값 중 최소값을 반환합니다. 3. 큰 값 및 작은 ..

대구 두류동 하루애 스튜디오 사진관에서 기념사진 [내부링크]

대구 두류동 또는 감삼동에 사진관이 생겼습니다. 두류동은 헷갈려할 일이 없었습니다. 칠호광장과 같은 놀거리가 있는 동네이기 때문에 잘 기억하는데, 감삼동은 항상 감산동과 같이 지역명이 항상 헷갈렸습니다. 제가 이 근처에서 생활을 많이 했었는데 사진을 찍을 곳이 잘 없었기에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웬걸? 새로 신상 사진관이 오픈한 거 있죠? 대구 두류 감삼동 하루애 사진관 최근 인생 네 컷과 같은 기계식 셀프 사진관은 있었지만, 사진 기사님이 직접 찍어주는 곳은 없었습니다. 저는 사진사님이 찍어주는 사진을 너무 찍고 싶었어요. 우리의 기록을 남기면서 저품질의 사진으로 남기기는 싫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 또는 네이버 지도에서 두류동 사진관, 감삼동 사진관으로 혹시나 검색해 보니 딱 뜨길래 바로 달려..

간편하게 엑셀에서 순번 작성하기 쉬운 함수 소개 ROW [내부링크]

"엑셀의 숨은 보물, ROW 함수: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위한 필수 도구" 엑셀은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하는 강력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ROW 함수는 데이터 시트를 더욱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필수 또는 알아두면 좋은 함수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ROW 함수는 행의 순번을 즉각적으로 알려주는 함수이기에 간단하게 조금만 손봐주면 우리가 필요로 하는 엑셀 표에서 순번을 매번 수정해야 하는 불편한 행위를 줄여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누구에게 필요한가?: 1. 데이터 업무자 대량의 데이터를 다루는 업무에서 특정 행이나 열의 위치를 파악하고 관리할 때 유용합니다.(순번 작성) 2. 프로젝트 관리자 프로젝트의 특정 작업이나 이벤트의 일련번호를 부여하고 싶을 때,..

Excel 기본 함수 조합하기 SUM + IF [내부링크]

건설업에서는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고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엑셀 함수를 활용합니다. 여러 엑셀 함수 중에서는 다음과 같은 함수들이 건설업에서 자주 사용될 수 있습니다. 기본 엑셀 함수 1. SUM (합계): - 예산, 비용, 재료비 등의 총합을 계산하는 데 사용됩니다. 2. IF (조건): - 특정 조건에 따라 다른 값을 반환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일정 범위 내의 값에 대해 특정 조치를 취하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3. VLOOKUP (수직 조회): - 특정 값을 기준으로 테이블에서 관련 정보를 찾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품목 코드에 해당하는 재료 비용을 찾을 때 유용합니다. 4. HLOOKUP (수평 조회): - 특정 값을 기준으로 테이블에서 가로로 정보를 찾는 데 사용..

부동산 정보 토지이음에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부동산 투자를 하시거나 업무관계로 어떤 토지에 대한 면적 산출이 필요로 할 때 알아두면 좋은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곳입니다. 주요서비스 토지이용계획 도시계획 대지면적 대로 및 소로와 같은 도로 구분 상업지역, 준주거지역과 같은 구역 구분 해당 토지에 대한 관련 규제 해당 토지 개별공시지가() 사용방법 인터넷 검색창에서 "토지이음"검색 내가 알고자 하는 "토지 주소"입력 토지계획 및 도시계획 알고 싶은 내용 클릭 해당 토지 및 주변 토지 정보 알고 싶으면 상단 "이음지도"클릭 토지이음 접속 링크 https://www.eum.go.kr/web/am/amMain.jsp 토지이음 이음지도, 용어사전, 질의회신사례, 규제법령집, 주민의견청취 공람, 도시계획통계 제공 www.eu..

엑셀 초보자도 쉽게 사용하는 vlookup 함수의 기본 사용법 [내부링크]

엑셀의 `VLOOKUP` 함수는 특정 값을 검색하고 그 값에 대한 관련 정보를 찾아내는 데 사용됩니다. 다음은 `VLOOKUP` 함수의 기본 구문입니다: =VLOOKUP(검색할_값, 테이블_범위, 반환할_열_인덱스, [정렬_여부]) 검색할_값`: 찾고자 하는 값입니다. 테이블_범위`: 검색 대상이 되는 테이블의 범위입니다. 반환할_열_인덱스`: 검색 결과에서 반환하려는 값이 위치한 열의 인덱스입니다. [정렬_여부]` (선택 사항): `TRUE`로 설정하면 정렬된 범위에서 검색하고, `FALSE`로 설정하면 정렬되지 않은 범위에서 검색합니다. 기본값은 `TRUE`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테이블이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제 홍길동의 성적을 `VLOOKUP` 함수를 사용하여 찾아보겠습니다. 예를 들..

바이낸스에서 매물대 설정하기 Binance TIP [내부링크]

오늘은 바이낸스에서 우리가 이야기하는 매물대지표 설정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이거 찾는데 정말 오래 걸렸어요. 시간은 금이니까 아주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바이낸스 매물대 설정방법 일단 먼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버전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어서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안드로이드 유저입니다.) 그래프 보기(오리지날)에서 트레이딩뷰로 설정 변경합니다. 위 인디케이트(그래프 모양 버튼) 클릭한 다음 검색창에 "VPVR"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주 긴 영어단어들이 나오는데 클릭하시면 끝. 상세 설명 "more" 클릭 "TradingView" 클릭 그래프 우측 상단 그래프모양의 버튼 클릭 검색창에 "VPVR" 검색 후 아래 긴 영어 문장 선택 ..

컴퓨터 성능 향상을 위한 꿀팁 [내부링크]

컴퓨터 느리게 만드는 프로그램 식별하기 컴퓨터의 성능을 느리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는 리소스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은 고급 앱이거나 자동으로 시작되지만 필요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성능을 향상하기 위해 이러한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식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리소스 사용량 확인: 작업 관리자나 활동 모니터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현재 실행 중인 프로세스 및 그들이 사용하는 리소스 양을 확인합니다. CPU, 메모리, 디스크, 네트워크 등의 성능을 모니터링하여 높은 사용량을 보이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2.자동 시작 프로그램 검토: 일부 프로그램은 컴퓨터가 부팅될 때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사용자가 모르는 사이에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될 수 있습..

창업 전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DMC REPORT 리포트 [내부링크]

DMC REPORT DMC리포트는 모두를 위한 디지털 광고 and 마케팅 지식 포털 서비스입니다. 지난 20년간 DMC 리포트가 독자 발행한 연구 콘텐츠는 물론 시장에 공개된 광고 & 마케팅 지식 콘텐츠까지 모두 모아 제공합니다. 원하는 모든 정보를 만나 보고, 필요한 방향성을 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 디지털 광고, 마케팅 아이디어 산업 세분 시장 동향에 근거한 마켓 인사이트 상품 기획/유통/마케팅을 위한 소비자 연구 광고/마케팅 실무자를 위한 업무가이드 우리의 꿈을 위해 알아두면 유용하니 꼭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원하는 업종 보고서를 쉽게 다운로드하여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올라온 모든 보고서를 제약없이 보려면 구독서비스에 가입해야 합니다. 일반인에게는 조금 비싸보일 수 있지만, 창업을 준비하거..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크기 A4용지 사이즈로 변경하기 [내부링크]

파워포인트에서 서류작성을 A4용지 세로 사이즈로 작성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어떤 방식으로 해야할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아주 쉽습니다. 아래 순서대로만 따라하면 1초면 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용지 크기 변경하기 파워포인트를 실행한 다음 아래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좌측 상단 "디자인"탭을 클릭합니다. 우측 "슬라이드크기"클릭합니다. "사용자지정"을 클릭합니다. "슬라이드크기"를 A4 사이즈 선택합니다. 그리고 용지 방향을 "세로"로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 끝.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여 서류를 작성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워드 프로세서보다는 문서 디자인 및 프레젠테이션에 더 적합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정 상황에서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는 것에는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시각적인..

트위터 twitter X 게시물 노출 수 조회방법과 수익내는 방법 [내부링크]

트위터는 초기에 큰 인기를 끌지는 못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이벤트나 뉴스의 실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하면서 인기를 조금씩 얻게 되었습니다. 여러 유명인과 기업들도 트위터를 활용하여 자신의 브랜드를 홍보하고 팔로워와 상호작용하면서 플랫폼이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글로벌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현재까지도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중요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가 되었고, 이제는 일론 머스크 곁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크리에이터들에게 광고수익도 나눠주며 트위터 X를 보다 더 많이 활성화시키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건 아닌 거 같은데"란 생각이 지배적이었지만 점차 사람들의 인식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이래..

트위터(twitter) X 블루 구독하는 방법 파란색 체크마크 [내부링크]

스마트폰에서 트위터를 사용하신 분 계신가요? 그리고 최근 트위터 마크가 변경되었는 거도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트위터의 주인이 일론 머스크로 변경되면서 이런저런 많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일단 유명인만 달 수 있었는 블루마크를 돈만 지불하면 달 수 있는 정책과 광고의 일정 수익금을 크리에이터와 나누겠다는 것입니다. 광고 수익을 받으려면 블루 구독을 해야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돈을 내야 수익을 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어찌 된 것인지 우리나라에서는 스마트 폰에서 구독을 할 수 없습니다. 위 사진은 제 휴대폰에서 캡쳐한 사진입니다. 블루 구독을 위해 실행했는데, 구독이 안 된다는 안내 메시지가 떠서 "아~ 우리나라는 아직 안되는구나?"라고 생각했는데, 때마침 다른 분이 알려주셨습니다. 구독을..

빠르고 간단하게 엑셀 드롭다운 목록 만들어 보기 [내부링크]

(엑셀 셀 클릭 시 내가 설정한 목록 보이면서 선택할 수 있게 만들기) 엑셀에서 드롭다운 목록을 생성하는 방법은 데이터 유효성 검사 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드롭다운 목록을 사용하면 특정 셀에 미리 정의된 목록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로거로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정리하고 공유하기에 유용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아래는 엑셀에서 드롭다운 목록을 만드는 단계를 안내하는 간단한 가이드입니다. 1. 드롭다운 목록에 사용할 항목 정리 먼저 드롭다운 목록에 포함될 항목을 정리합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 주제, 글의 유형 등을 목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저는 A, B, C, D, E, F로 작성해 보겠습니다.) 2. 데이터 유효성 검사 설정 드롭다운 목록을 넣고 싶은 셀을 선택합니다. "데이터" 탭을 클릭하고..

블로그 대표 썸네일 캘리랑에서 쉽게 만들어 보기 [내부링크]

썸네일은 블로그 작성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블로그 게시글의 얼굴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신경을 안쓸 수가 없는 부분입니다. 썸네일이 필요한 이유 1. 시각적인 미를 제공 썸네일은 글의 내용을 시각적으로 대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독자들이 블로그 글을 찾을 때 먼저 보게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눈에 띄고 매력적인 디자인과 이미지로 독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2. 클릭 유도 잘 디자인된 썸네일은 독자들에게 해당 글을 클릭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이미지와 제목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글을 읽으려는 동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3. 소셜 미디어 공유 썸네일은 소셜 미디어에서 블로그 글을 공유할 때도 중요합니다. 링크를 공유할 때 썸네일은 포함되어 미리 보기로 나타나게 되며, 이..

엑셀 날짜 함수 활용으로 데이터 분석부터 일정 관리까지 [내부링크]

날짜 함수를 알고 사용하는 것은 엑셀을 활용하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아래에 그 이유들을 설명해 드릴게요. 날짜 함수를 알아야 하는 이유 1. 데이터 분석과 보고서 작성 날짜 함수를 사용하면 데이터의 특정 기간 동안의 합계, 평균, 최솟값, 최댓값 등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의 추세나 패턴을 파악하고, 보고서 작성에 필요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2. 일정 관리 및 기간 계산 날짜 함수를 활용하여 프로젝트나 일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작일과 종료일을 입력하고 기간을 계산하거나, 특정 일자에 얼마나 남았는지 계산하는 등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3. 시간 기록 및 추적 날짜 함수를 사용하여 특정 작업이나 사건이 발생한 시간을 기록하고 추적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동영상 재생 오류가 나는 원인과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워포인트에서 동영상 재생 오류가 나타나는 이유와 이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면서 동영상 삽입 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1. 파일 형식 미호환성 가장 흔한 문제 중 하나는 동영상 파일의 형식이 파워포인트와 호환되지 않을 경우입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지원하는 동영상 파일 형식은 주로 MP4, WMV, AVI 등입니다. 만약 다른 형식의 동영상을 삽입하려 한다면, 변환 도구를 사용하여 호환 가능한 형식으로 변경해 주세요. 2. 동영상 파일 경로 변경 파워포인트 파일을 다른 위치로 이동하거나 동영상 파일의 경로를 변경할 경우에도 재생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동영상 파일과 파워포인트 파일의 경로를 다시 확인하고 맞춰 주세요..

엑셀 특정 요일 셀 서식 색상 지정하기 [내부링크]

회사원이라면 엑셀에서 표를 작성할 때 대부분 일자별로 정리를 하기 위해 일자와 요일을 작성하게 됩니다. 이때 토요일과 일요일은 근무를 하지 않기 때문에 평일과 구분을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우리는 특정 요일이 포함된 셀을 평일과 다른 서식을 적용하여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특정 지정 요일 (토요일과 일요일)에 셀 서식 지정하기 엑셀에서 특정 요일에 대해 셀 서식을 지정하려면 조건부 서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건부 서식을 설정하면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셀 서식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아래는 엑셀에서 특정 요일에 대한 셀 서식을 지정하는 방법을 나타내는 단계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조건부 서식 시작하기 원하는 엑셀 시트를 엽니다. 서식을 지정..

컴퓨터 속도 느려지는 이유와 해결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가 부팅 속도가 느려진다면,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 블로그 글에는 컴퓨터 부팅속도가 느려지는 이유와 간단히 해결해 볼 수 있는 아주 효과적인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부팅 속도 느려지는 이유 컴퓨터 부팅 속도가 느려지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지만, 주로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 시작 프로그램과 서비스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과 서비스들은 부팅 속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너무 많은 시작 프로그램과 백그라운드 서비스들이 동시에 실행되면 부팅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2. 시스템 리소스 부족 부팅 시에는 시스템 리소스가 많이 필요합니다. 메모리(RAM)나 프로세서(CPU) 같은 리소스가 부족한 경..

넷플릭스 NETFLIX 인기 있는 이유 [내부링크]

요즘들어 넷플릭스가 대중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인기의 배경에는 어떤 요소들이 숨어있을까요?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채로운 콘텐츠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넷플릭스. 이 다양성은 사용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어 모두가 자신에게 맞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오리지널 콘텐츠의 매력 넷플릭스는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콘텐츠들은 독특한 스토리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대중들의 관심을 끌며, 늘 새로운 시리즈와 영화들을 제공합니다. 3. 맞춤형 추천 기능 사용자의 시청 기록과 관심사를 분석하여 맞춤형 추천을 제공하는 넷플릭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안드로이드 Android VPN 활용하기 [내부링크]

VPN이란 가상 사설망(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자로, 인터넷 연결을 보다 안전하고 개인적으로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VPN은 인터넷 트래픽을 암호화하여 데이터를 보호하고, 사용자의 실제 IP 주소를 감추어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지역 제한을 우회하거나 인터넷 검열을 피하기 위해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VPN을 우회하려면,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른 VPN 사용 : 일부 국가 또는 지역에서는 일부 VPN 서버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더 많은 VPN 서비스 중에서 차단을 피하거나 우회할 수 있는 서버를 제공하는 다른 VP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토콜 변경 : VPN 서비스는 다양한 프로토콜을 사용할 ..

윈도우 스티커 메모 포스트잇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메모기능 [내부링크]

윈도 화면에서 메모를 가장 쉽게 작성하고 관리하는 방법은 "스티커 메모"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스티커 메모는 간단한 메모를 작성하고 데스크톱에 고정하여 필요할 때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도구입니다. 아래에서 스티커 메모를 사용하여 윈도 화면에서 메모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티커 메모 노트로 윈도우 화면에서 메모하기 1. 시작 메뉴에서 스티커 메모 검색 윈도의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스티커 메모"를 검색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메모 작성하기 스티커 메모 창이 열리면, 그냥 클릭하여 메모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세요. 3. 메모 서식 변경 글꼴, 크기, 색상 등 메모의 서식을 변경하려면 메뉴 바에서 "서식"을 클릭하여 원하는 서식을 선택하세요. 4. 메모 고..

컴퓨터 화면 빠르게 캡쳐하는 방법 깔끔한 스크린샷 만들기 [내부링크]

기본 기능으로 정말 간단하면서도 확실하게 컴퓨터 화면을 빠르게 캡처하는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화면을 캡처하고 싶을 때, 간편하게 스크린숏을 찍어보세요. 아래에서는 컴퓨터 화면을 빠르게 캡처하는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전체 화면 캡쳐 (Print Screen 키) 가장 간단한 방법은 'Print Screen' 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아래의 단계를 따라 해보세요. 원하는 화면을 표시한 후 'Print Screen' 키를 누릅니다. 캡처한 이미지를 붙여 넣을 프로그램(예: 이미지 편집기, 문서 편집기)을 엽니다. 붙여 넣기 (Ctrl + V)를 하여 캡처한 화면을 저장합니다. 2. 특정 부분 캡쳐 (Windows + Shift + S) 특정 부분만 캡처하고 싶을 때 윈도의..

구글 드라이브 클라우드 파일 관리계의 TOP [내부링크]

클라우드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파일 관리와 공유는 이전보다 훨씬 간편해졌습니다. 이 중에서도 구글 드라이브는 뛰어난 기능과 사용 편의성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 파일 관리 및 공유 플랫폼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구글 드라이브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란 무엇인가요? 구글 드라이브는 구글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파일 저장 및 공유 서비스입니다. 사용자는 구글 계정을 통해 드라이브에 로그인하여 문서,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종류의 파일을 업로드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1. 실시간 협업과 공유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파일을 실시간으로 편집하고 여러 사용자와 동시에 협업할 수 있습니다. Google Docs, Sheets, Slides 등과의 통합..

트위터에서 원하는 정보 검색하는 방법 [내부링크]

트위터는 현대 사회에서 실시간 정보와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데 가장 활발하게 활용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고, 다양한 의견을 함께 얻으며 트렌드를 파악하려면 효과적인 검색 기술이 필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트위터에서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는 똑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트위터 새 로고 구경 가기 1. 트위터 검색 바 활용하기 트위터 웹사이트나 앱을 열면 화면 상단에 있는 검색 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 원하는 키워드나 문구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거나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관련된 트윗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빠르게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해시태그 검색으로 트렌드 파악하기 특정 주제나 키워드의 트렌드를 파..

컴퓨터 화면 녹화 파워포인트의 새로운 기능으로 대체할 수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파워포인트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아마도 많은 분들은 프레젠테이션 작성 중에 별도의 화면 녹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슬라이드에 동영상을 첨부하곤 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파워포인트 하나로 이런 불편함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화면 녹화 기능을 활용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 1. 통합된 작업 환경 파워포인트를 이미 사용하고 익숙하다면, 화면 녹화 기능을 통해 추가적인 소프트웨어나 도구 없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2. 효율적인 콘텐츠 제작 프레젠테이션 자료에 화면 녹화 기능을 통합하면 더 동적이고 생생한 내용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설명이 필요한 복잡한 프로세스나 작업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며 이해를 돕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클릭 안 될 때 꿀팁 TIP [내부링크]

윈도 바탕화면 아이콘을 클릭할 수 없는 문제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단계를 따라가며 이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1. 시스템 재부팅 먼저 컴퓨터를 재부팅해 보세요. 때때로 간단한 문제들은 재부팅으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2. 안티바이러스/보안 프로그램 확인 어떤 보안 프로그램이 바탕화면 아이콘을 차단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프로그램 설정을 조정하거나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마우스 및 키보드 연결 확인 마우스와 키보드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무선 연결이라면 배터리 상태도 확인해 보세요. 4. 작업 관리자 실행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한 후, "탐색기" 프로세스를 선택하고 "재시작"을 클릭하여 탐색기..

DropBox 클라우드 파일 관리의 완벽한 파트너 [내부링크]

직장 생활에서 파일 관리와 공유는 핵심 업무입니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켜주는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 중에서 Dropbox는 높은 품질의 파일 관리와 협업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이번 글에서는 Dropbox의 강점과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Dropbox란 무엇인가요? Dropbox는 온라인 파일 저장 및 공유 서비스로, 파일을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다양한 기기에서 접근하고 공유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사용자는 Dropbox 계정에 로그인하여 파일을 업로드하고, 필요한 경우 다른 사람과 파일을 공유하며 협업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1. 파일 공유와 협업 Dropbox를 사용하면 파일을 간편하게 공유하고 팀원들과 협업할 수 있습니다. 공유 링크를 생성하여 다른 사람들과 파일을 공유하거나, 공유 권..

TMAP 악성앱 업데이트로 해결 국내 내비게이션 추천 티맵 [내부링크]

"TMAP"은 SK텔레콤이 개발한 한국의 대표적인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처음에는 sk텔레콤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었으나 현재는 모든 스마트폰 사용자가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부모님들 사이에서는 "TMAP로 내비게이션 찍고 가는 게 가장 정확하다."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저도 사용해 보면 TMAP사용하는 것이 꽤나 편하고 실시간 정보 반영에 있어서 가장 좋아 보인다란 생각이 듭니다. SK텔레콤에서 개발하여 현재는 분사되어 티맵모빌리티(주)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마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하고자 이런 결정을 내렸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 이슈사항 : 악성코드 앱 분류갑자기 악성코드가 떳다는 알림을 받아서 무척이나 놀랬던 적이 있습니다. 믿고 사용하던 TMAP이 악성코드 앱으로..

여름철 날씨 여행 스포츠 활동을 위한 추천 앱 APP [내부링크]

여름철에 유용한 휴대폰 앱으로는 날씨 앱, 여행 계획 앱, 여름 스포츠 관련 앱 등이 있어요. 예를 들면, "AccuWeather"는 정확한 날씨 정보를 제공하고, "Google 지도" 앱은 여행 계획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여름 스포츠를 즐기는 경우에는 "Strava"와 같은 운동 추적 앱을 고려해 볼 수도 있어요. 여름철 유용한 휴대폰 앱 1. AccuWeather AccuWeather는 정확한 날씨 예보를 제공하는 앱으로, 여름철 휴대폰에 설치하면 날씨 변화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계획을 세울 때 도움이 됩니다. 강우량, 기온, 바람 정보 등을 포함하여 상세한 날씨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2. Google 지도 Google 지도 앱은 여행 계획을 도와주는 앱으로,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데 유용합니..

직장 생활의 성공 비결 업무 효율화를 위한 최고의 안드로이드 앱들 소개 [내부링크]

직장 생활하면서 이런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프로그램을 몇 시간씩 찾아보곤 했습니다. 오늘 직장인이라면 필수적인 2가지 기능을 가진 APP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직장인이라면 꼭 필요한 APP 직장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안드로이드 앱들은 다양합니다. 몇 가지 추천드리겠습니다: 1. 작업 관리 및 프로젝트 협업 프로젝트를 목표와 기한에 맞게 계획하고 추적하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고, 팀원들이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관리하고 협업하여 업무 진행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때에 따라서 중요한 작업을 우선적으로 처리하여 시간과 노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이라면 꼭 필요한 능력이라 생각합니다. 작업의 진행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대응하도..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 동영상 삽입하기 [내부링크]

파워포인트에서 슬라이드에 동영상을 첨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서는 Microsoft Office 365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더 오래된 버전의 파워포인트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거의 똑같음) 슬라이드 동영상 삽입 방법 파워포인트 열기: 먼저 파워포인트를 엽니다. 슬라이드 선택: 동영상을 첨부하고자 하는 슬라이드를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레이아웃에 따라 이미 동영상을 넣을 수 있는 영역이 미리 설정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삽입 탭 선택: 메뉴 바에서 "삽입" 탭을 클릭합니다. 동영상 삽입: "동영상" 옵션을 선택합니다. 드롭다운 메뉴에서 다양한 삽입 옵션을 볼 수 있으며, 여기서는 "동영상 파일"을 선택합니다.(비디오를 찾으세요) 동영상 파일 선택: 파일 ..

ChatGPT 이제 스마트폰에서 AI 서비스 사용할 수 있다 [내부링크]

2023년 AI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트렌디한 서비스이자 혁신이 아닐 수 없는 ChatGPT. 휴대폰에서 ChatGPT APP 다운로드 OpenAI에서 개발된 인공지능 언어 모델인 ChatGPT. GPT-3.5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언어 모델입니다. 대규모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학습되었고, 자연어 이해와 생성에 탁월한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질문과 입력에 기반하여 문맥을 파악하고 적절한 답변을 생성하려는 시스템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아직 완벽하지는 않으며, 가끔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전혀 다른 대답을 할 때도 있습니다. 답변의 신뢰도는 사용자가 직접 정보를 파악하고, 신뢰성의 정도를 직접 판단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기 때문에 100% 실뢰할 수는 없는 아직 발전 ..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번호 및 페이지 번호 입력 또는 해제 [내부링크]

파워포인트는 시각적인 자료와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여 발표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어 관중의 이해를 돕고 메시지를 강화하는 효과적인 도구로 널리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및 페이지 번호 입력 파워포인트에서 슬라이드 번호(페이지 번호)를 적용하고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워 포인트의 슬라이드 번호 기능은 발표 자료에 번호를 부여하여 시청자가 현재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기능을 적용하거나 해제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슬라이드 번호 적용하기 파워포인트를 실행하고 편집하고자 하는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선택하여 실행하세요. "삽입"탭을 클릭합니다. "텍스트"그룹에서 "슬라이드 번호"를 선택합니다. 슬라이드 번호를 적용하고자 하는 위치를 클릭합니다. 일반적으로 슬라이..

버거킹 멤버십 혜택 및 적립 쿠폰 사용하자 [내부링크]

버거킹은 1954년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설립된 국제 패스트푸드 브랜드입니다. 현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햄버거 체인점 중 하나입니다. 패티가 맛있고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여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이라 볼 수 있습니다. 버거킹 햄버거는 쿠폰으로 할인받자 버거킹은 앱을 설치하고 회원으로 가입하면 앱 내에서 다양한 할인 쿠폰과 특별한 제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문 시 앱 내에서 해당 쿠폰을 선택하거나 코드를 입력하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트위터 맞팔 행사를 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버거킹 매장내에 키오스크 주문형식으로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앱에 나와있는 쿠폰 바코드를 찍고 주문하시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멤버십 포인트 적립도 되니 참고하시어 다양한 혜택을 누리시길..

INVESTING.COM 금융 정보 뉴스를 한 눈에 파악하기 [내부링크]

금융 시장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인기 있는 웹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INVESTING.COM 다양한 금융 상품과 금융 시장에 대한 주식, 채권, 암호화폐, 외환, 원자재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시장 동향에 대한 뉴스, 분석, 차트, 기술적 지표 등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INVESTING.COM의 신뢰성과 유용성은 개인의 요구 사항과 목적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금융 시장에 관심이 있는 경우, 이 웹사이트는 다양한 정보와 도구를 활용하여 투자 및 거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는 여러 소스에서 정보를 확인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 구글에서 INVESTING 검색 및 설치. 필요한 투자관련 정보 확인.(..

카카오페이로 송금 결제 투자 자산관리하기 [내부링크]

웬만한 대한국민이면 다 아는 카카오에서 결제와 자산관리등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잘만 활용하면 실생활이나 투자에 도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카카오 페이가 바라는 것 카카오페이 하나로 모두가 금융할 수 있도록 돈이 오고 가는 모두의 일상이 편해지기를, 누구에게나 필요한 자산관리가 소수만을 위한 것이 아니기를, 늘 멀게만 느껴졌던 투자와도 마침내 가까워지기를, 이것은 카카오페이가 금율을 대하는 마음입니다. 누구나 카카오페이 하나로 금융하는 그날까지. 카카오페이로 할 수 있는 것 송금서비스 시간, 장소 걱정 없이 쉽게 마음을 보내고, 정산할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 몰라도 카톡 친구에게 바로 원하는 대로 보낼 수 있습니다. 가상 송금 봉투에 마음을 담아 돈과 함께 감사, 축하, ..

안드로이드 갤럭시S 갤러리에서 사진과 동영상 꾸밀 수 있는 데코픽 [내부링크]

언제부턴가 내 스마트폰(갤럭시S)에 설치되어 있는 처음 들어보는 AP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나 게임 같은 ICON을 가지고 있어서 빨리 지워버리고 싶은 APP였습니다. 하지만 지우지 마세요. 갤럭시S 데코픽 데코픽은 라이브 스티커로 사진과 동영상을 재밌게 꾸며 줍니다. 스티커로 꾸며진 영상은 셔터 버튼을 짧게 눌러 사진으로 저장하거나, 길게 눌러서 동영상으로 리코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S 갤러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임. 갤러리에서 수정버튼을 누른 후 꾸미기 버튼을 클릭하면 데코픽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꾸밀 수 있음. 기본 활용 설명 데코픽은 사진과 동영상을 재밌게 꾸며주는 기능을 가진 앱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소셜 ..

다음 메일 Daum 에서 카카오 kakao mail로 변경 [내부링크]

다음(Daum.net)은 한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인터넷 포털 중 하나로, 그동안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혁신과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이제 카카오란 옷을 입고 daum.net 또는 hanmail.net 가 점점 사라져 갈 것입니다. 카카오 메일 서비스 활성화 카카오, 다음메일∙카카오메일 개편 - 편의성과 접근성 증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의 다음CIC(대표 황유지)가 발표한 다음메일과 카카오메일의 새로운 개편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디자인 변경과 다크모드 제공 다음메일과 카카오메일의 화면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을 통일하고 아이콘과 글자를 더욱 또렷하게 하여 메뉴 간격을 넓혀 이용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저시력자를 위한 다크모드도 제공됩니다...

Chat GPT 활용 방법을 gpt에게 물어봤다 [내부링크]

AI로 직접적으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우리가 AI를 응용할 수 있는 분야를 직접 질문하다 GPT는 "Gener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의 약어입니다. 이는 딥러닝 모델인 "Transformer"를 사용하여 사전에 학습된 "Generrative" 즉, 생성 모델을 의미합니다. GPT 모델은 대규모 텍스트 데이터셋을 사용하여 사전 학습된 후 다양한 자연어 처리 작업에 적용할 수 있는 강력한 언어 모델이라 합니다. GPT 모델은 문장을 이해하고 새로운 문장을 생성하는 등 다양한 자연어 처리 작업에서 높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GPT를 다양하게 응용하여 블로그 글을 작성하거나 다른 분야에서 활용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아래는 GPT를 응용하여 다양..

지난 과거 관측 데이터 기상청 한달 정보 한눈에 파악하기 [내부링크]

이번 달에 언제 언제 비가 왔었지? 지난주 기온은 몇 도였지? 궁금할 때 기상청에 들어가면 지난 정보까지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과거 기상 정보 확인하기 과거 기상 정보는 기후 변화, 자연재해 예측, 농업과 물 관리, 에너지 생산과 소비, 교통과 운송, 건축과 도시 계획, 그리고 건강 관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정보만 알 수 있다면 여러 방면에 활용가능 하기 때문에 간단히 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기상 관측 확인 방법 검색 엔진에서 '기상청' 검색한다. 기상청 접속 후 좌측 '관측-기후' 클릭한다. '관측-기후'에서 육상을 선택 한 다음 '과거관측' 클릭한다. 지점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 후 "선택" 노란 버튼을 클릭한다. 결과물을 확인 후 ..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 언어 장벽을 뛰어넘는 AI 통번역기 [내부링크]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다가 뜻이 이해가 안 될때가 많아서 갈아탓습니다. 네이버 파파고 - AI 통번역 오늘은 여행, 출장, 어학 공부 등 언어 번역이 필요한 상황에서 놀라운 도우미, 파파고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파파고는 어떤 언어 장벽도 뛰어넘어 대화하는 세상을 꿈꾸며 현실로 만들어냈습니다. 파파고의 주요 기능 텍스트 번역 : 번역이 필요한 문구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번역해줍니다. 이미지 번역 : 카메라로 이미지 속 문자를 찍으면 자동으로 인식하여 번역해줍니다. 음성 번역 : 말로 필요한 내용을 전달하면 실시간으로 음성 번역을 지원합니다. 오프라인 번역 : 인터넷 연결 없이도 텍스트 번역이 가능하여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화 번역 : 외국인과의 1:1 대화 시, 서로의 언어로 동시에 대화할 수..

Naver Memo 네이버 메모 APP 소개 안드로이드 추천 [내부링크]

구글에는 KEEP가 있다면 네이버(naver)에는 'Naver Memo'가 있습니다. Naver Memo 발전한 메모 app 구글 KEEP 메모 APP를 사용해 보셨다면 정말 편리하단 사실을 아실 거예요. 저장할 필요 없이 실시간으로 어떤 기기에서든 확인 가능한 메모 APP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정서에는 안 맞을지도 모릅니다. 우리나라 사람에게 딱 맞춰 google keep과 흡사한 메모 APP를 만든 곳이 있습니다. 그게 바로 'Naver Memo'라 할 수 있습니다. Naver Memo 기능 소개 새로운 메모앱(v3.1)은 기억해야 할 것들이 늘어나는 세상에서 보다 선명하게 기록하는 간단하고 편리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 메모앱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다양한 메모 작성 기능 메..

스레드 threads 소개와 사용 가이드 및 유용한 기능 소개 [내부링크]

텍스트로 아이디어와 트렌드를 공유하는 트위터와 조금은 비슷한 스레드 threads. 텍스트 기반 대화 앱 Threads 스레드 소개글 스레드(threads)는 실의 한 가닥 혹은 죽이과 같은 어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어사전에 검색해 본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실, (이야기 등의) 가닥[맥락], (실 등을) 꿰다와 같은 뜻을 가지기도 합니다. 아마 서로서로 연결해 나간다는 의미로 이름을 만든 건 아닌가 추측해 봅니다. Threads는 커뮤니티가 함께 모여 현재 관심 있는 주제부터 앞으로 유행할 주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곳입니다. 관심사가 무엇이든, 좋아하는 크리에이터 및 본인과 관심사가 같은 다른 사람들을 직접 팔로우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또는 충성도 높은 팔로워 기반을 ..

Android 안드로이드 갤럭시 설정 중 긴급 SOS 요청 설정 [내부링크]

기본 기능이면서 위급이 이렇게 좋은 기능은 또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위급시 꼭 알아두어야 할 기능입니다. 스마트폰 긴급 SOS 요청 오래전부터 SOS 기능은 항상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그만큼 우리의 안전과 직결되어 있는 기능이라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잘못 실행된다면 가족이 조금 놀랄지도 모릅니다. android sos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만 사용해 봐서 IOS는 모릅니다. 죄송합니다. 제가 직접 경험해 본 거만 작성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네요.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 그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하여서 보시는 게 더 편할지도 모르고 눈으로 쓱~ 하고 읽어보면 바로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설정으로 들어간다. 아래로 내리다 보면, '안전 및 긴급'이라는 항목이 보인다. 들어가면 의료정보, 긴..

과속 신호 위반 오토바이 이륜차 위반은 스마트 국민제보 APP로 쉽게 신고 [내부링크]

여름밤이 되면서 창문을 열어두고 잠을 자곤 합니다. 하지만 불면증인지 잠이 잘 들지 않습니다. 그중 하나의 이유는 도로 오토바이소리가 너무 커서 잠을 못 잘 때가 많습니다. 여름밤 조용한 잠자리를 위한 스마트 국민제보 모든 것을 신고하는 것은 잘못됐다 생각하지만 위험하거나 사고발생이 우려될 때에는 과감히 신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에 오토바이와 관련된 것을 검색하면 지금 이 순간에도 인터넷 기사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10부터 운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위험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젠 간편한 APP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 사고 및 단속 기사 (2일 전) 오토바이로 단속 경찰 치고 달아난 '광복절 10대 폭주족' 집유 (6시간 전 ) 부산경찰, 여름 휴가철 맞아 이륜차 야간 단속 예고 (..

엑셀 오류 순환참조 위치 찾기 아주 간단하다 [내부링크]

엑셀 사용하다 보면 어디서 수식이 잘못됐는지 어디선가 오류가 뜨곤 합니다. 오류 중 오늘은 순환참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에서 순환참조 오류 위치 찾아보기 수식이 많아지다 보면 사용자가 수식을 중복으로 작성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때 순환참조 오류가 발행합니다. 순환참조 오류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엑셀과 같은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이 오류는 셀들 사이에 순환적으로 참조 관계가 형성되어 있을 때 발생합니다. 즉, 셀 A가 셀 B를 참조하고, 셀 B가 다시 셀 A를 참조하는 상황입니다. 순환참조 오류는 수식이나 함수에서 잘못된 참조 또는 무한푸르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엑셀 프로그램에서는 순환참조 오류를 감지하고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

마이크로 오피스 엑셀에서 셀에 값이 있는 것만 선택 후 복하하기 [내부링크]

엑셀에서 셀에 값이 있는 것만 복사한 다음 붙여 넣기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에서 값이 있는 셀만 복사하여 붙여넣기하는 방법 필터링을 할 줄 안다면 필터링된 범위에서 값이 있는 셀들만 복사하여 원하는 위치에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필터링을 통해 값을 간편하게 선택하고 복사할 수 있으므로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필터링을 이용한 방법 복사할 범위 선택 : 값을 복사하고자 하는 범위 선택. "값이 있는 셀"만 필터링 : 데이터 또는 홈 탭에서 "정렬 및 필터"영역에 있는 "필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를 통해 필터가 적용된 헤더 행이 나타납니다. 값이 있는 셀만 보이도록 설정 : 값을 포함하지 않은 셀을 숨기기 위해 해당 열의 필터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값이 있는 항목만 표..

삼성 갤럭시 포토 에디터 내가 원하는 부분 사진에서 추출하기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기업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전 세계에 널리 알려져 있는 회사입니다. 삼성에서 만든 포토 에디터 삼성전자는 기술 혁신에 큰 비중을 두고 있으며, 연구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고 있으며, 인공지능, 빅데이터, IOT 등의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우리의 삼성. 이런 삼성에서 만든 포토 에디터는 과연 어떤 기능이 있을까요? 자동 보정 : 포토 에디터에서 제공하는 편집 기능을 자동으로 수정해 적용하는 기능 제공. 조절 : 사진의 위치와 크기를 자유롭게 변경. 필터 : 다양한 필터로 전반적인 느낌 편집. 색조 : 다양한 메뉴로 빛 및 색조 세밀하게 조절. 데코 : 꾸미기 기능 통합 그리기 : 그리기 메뉴에서 기본 ..

한글과 컴퓨터 한컴오피스 표 깔끔하게 만드는 단축키 [내부링크]

문서에서 표는 정보를 구성하고 기각적으로 정리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데이터를 구조화하여 표시하고 숫자, 텍스트 또는 다른 형식의 정보를 비교하고 요약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문서의 강력한 도구 표 데이터 정렬 : 표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행과 열로 구성하여 정렬할 수 있고, 데이터를 비효하고 특정 기준에 따라 정렬하여 더 쉽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비교 : 다양한 항목이나 변수를 나란히 비교할 수 있는 구조를 제공합니다. 열과 행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구성하면 다른 항목 간의 차이점이나 유사점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요약 : 간결하게 요약하는데 표만한게 없다. 핵심 데이터를 선택하여 표시하고, 특정 항목을 강조하거나 통계적 정보를 표현하면 시각성이 꽤나 좋아집니다. 시각적 표..

윈도우 메모장 사용 가이드 [내부링크]

윈도에서 자주는 아니지만 없으면 아쉬운 "메모장"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숨은 기능과 팁을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메모장은 windows 운영체제 기본으로 포함된 텍스트 편집기입니다. 간단하고 가벼운 도구를 사용하여 텍스트 파일을 만들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메모장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다음은 메모장의 사용 방법에 대한 간략한 사용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메모장 열기 : 시작 메뉴에서 "메모장"을 검색하세요. 2. 텍스트 입력 : 메모장 창에 텍스트를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텍스트 서식(글꼴, 크기, 스타일)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파일 저장 시에는 텍스트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파일 저장 및 열기 : "파일" 메뉴에서 "저장"을 선택하여 작성한..

Google Authenticator 강력한 보안을 위한 2단계 인증 앱 [내부링크]

모바일에서 APP 정리하다가 발견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뭐 하는 APP일까요? 온라인 계정 보호를 위한 간편하고 안전한 방법 Google Authenticator는 구글이 개발한 2단계 인증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APP은 사용자의 온라인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추가적인 보안 계층을 제공합니다. 주로 온라인 서비스(예 : 이메일, 소셜 미디어, 금융 서비스 등)에 로그인할 때 사용됩니다. 기존의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 외에도 Google Authenticator앱에서 생성된 6자리 숫자 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 코드는 로그인 시마다 동적으로 변경되므로 보안을 강화하고 다른 사람이 사용자의 계정에 액세스 하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Google Authenticator는 시간 기반 일회용 비밀번호(TOT..

안드로이드 android 시스템 webview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면 매번 업데이트하라며 알람이 뜨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가 하는 역할?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웹 콘텐츠를 표시하기 위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webview는 웹 페이지를 로드하고 HTML, CSS 및 JAVASCRIPT와 같은 웹 기술을 지원하여 안드로이드 애플레케이션에서 웹 콘텐츠를 표시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APP 개발자는 WebView를 사용하여 앱 내에서 웹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앱에서 뉴스 기사를 표시하거나 웹 기반 이메일 클라이언트를 구현하는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웹뷰를 사용하면 웹 페이지를 표시하고, 링크를 클릭하거나 웹 폼을 작성하는 등의 웹 ..

카카오톡에서 실시간 코인시세 확인 방법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이면 대부분 사용하는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코인 시세를 알 수 있습니다. 물론 거래소별로 말입니다. 카카오톡으로 내가 투자한 코인 시세 확인 방법 매일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도 이런저런 기능이 있는 것을 모르고 지나칠 때가 많습니다. 이번 경우도 똑같습니다. 코인 시세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도 하지 못했습니다. 실시간 코인시세 확인 방법 카카오톡 실행한 다음 우측 아래 " ··· " 클릭해 주세요. 상단 "Pay"측 자산을 클릭하신 다음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아래로 내리면 가상 자산 조회하는 버튼이 보입니다. 내가 관심 있는 코인만 골라서 거래소별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래소 계정과 연결하여 자산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코인 시세를 확인하고 거래할..

갤럭시 사용 팁 TIP 소개하기 [내부링크]

갤럭시를 어떤 방식으로 이용해야 할지 어떤 기능이 있는지에 대해서 책을 읽어보고 공부하기도 어렵고, 직접 사용하면서 찾는 방법도 있지만 처음부터 아무것도 모르면 기능 자체를 사용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시리즈는 어떤 기능이 있는지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갤럭시를 조금 더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 아래 내용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상통화 중 배경 숨기기 공유문서 작성하기 영상통화 하면서 앱 화면 공유하기 갤럭시 사용자와 캘린더 공유하기 저장해둔 파일 쉽게 찾기 웹 페이지를 내가 원하는 언어로 보기 다른 앱을 사용 중 미니 타이머 사용 건너뛴 알람을 다시 켜기 영상통화 중 배경 숨기기 영상통화를 할 때 배경을 흐리게 처리하거나 다른 이미지로 설정하여 사생활을 보호할 수..

구글 Google Gmail 사용방법 및 스팸 필터링 및 차당 기능 활용법 [내부링크]

Gmail은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이메일 서비스입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 사용자라면 모두 사용하는 Gmail 계정을 생성하고 사용 중이라 생각합니다. 간략히 아래에 Gmail 사용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Gmail 사용 방법 구글 계정 만들기 : Gmail을 사용하려면 구글 계정이 필요하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등록한 계정을 입력하여 로그인하면 된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즉시 메일을 사용할 수 있다. Google 홈페이지에서 Gmail 버튼을 클릭하거나, Gmail 웹사이트 (https://mail.google.com/) 직접 입력하여 접속할 수도 있다. 이메일 보내기 : Gmail 화면의 왼쪽 상단에 "작성"버튼을 클릭하여 이메일을 작성할 수 있다. 받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

카카오 카톡 캡쳐 이름 익명 처리 및 프로필 사진 모자이크 처리 [내부링크]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필요한 톡 내용을 캡처할 때가 있다. 대부분 휴대폰 자체 기능으로 손쉽게 캡처할 수 있다. 여기서 문제는 프로필과 상대 이름을 모자이크 하거나 가려야 하는데, 휴대폰 기능으로 캡처하면 2차 가공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한다.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및 이름 익명처리 방법 스마트폰 자체 기능으로 캡쳐하는 방법 잘 없는 경우긴 하지만, 대화를 하다가 대화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때 스마트폰 기능 중 캡처 기능을 사용한다. 아이폰 유저 : FACE ID가 있거나, 전원 버튼과 TOUCH ID가 붙어 있는 경우 "전원과 볼륨 상향버튼"함께 누르면 내장 사진 앱에 저장됨. TOUCH ID 전원버튼 분리된 경우 TOUCH ID와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

URL 주소 단축 비틀리 BITLY QR코드 및 링크 줄이기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 페이지 또는 내가 작성한 블로그 글을 공유할 때 주소가 너무 길어서 줄이고 싶거나, URL을 봐도 어떤 정보인지 알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은데란 생각이 들었다. 내가 작성하거나 공유하고 싶은 링크를 내가 원하는 URL로 변경하여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URL 단축하고 멋진 주소로 변경 나는 트위터에 내가 작성한 블로그 게시글을 공유하고 있다. 유입을 늘리거나 아는 사람에게 도움 되는 정보를 공유시키기 위해서 하고 있다. 트위터의 특징은 무한대로 긴 글을 작성할 수 없다. 일정 정해져 있는 글자수가 있어서 URL이 너무 길면 낭패가 아닐 수 없다. 글을 작성하기 위해선 URL 단출할 필요가 있다. URL 단축 및 내가 원하는 주소 작성하기 Bitly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링크 : http..

Chrome 크롬 최신 업데이트 방법 및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크롬 브라우저는 계속 업데이트 중입니다. 처음 설치만 완료하고 그냥 사용만 하신다면 최신 크롬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합니다. Chrome 브라우저 제대로 사용하기 신기술은 계속해서 개발되고 있고, 우리가 실생활에 적용되는 것도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현재에 너무 적응한 나머지 신기술을 누릴 수 있는 것을 귀찮고 번거롭다고 외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현대 직장인이라면 크롬을 많이 사용할 텐데요. 이번에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크롬브라우저를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 메뉴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팝업창이 열리면 아래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좌측 아래 "Chrome 정보"를 클릭하세요. 우측 업데이트 정보가 보입니다. 업데이트 또는 다운로드 받은 다음 "다시 시작"버튼..

트론링크 TronLink Pro 은행 이자처럼 리워드 받기 [내부링크]

TronLink APP는 트론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암호화폐 지갑 APP이다. 모든 Tron(TRX) 사용자의 90% 이상을 지원하는 가상자산 지갑이라 볼 수 있다. 트론지갑으로 안전한 가장 자산 지키기 TronLink APP 특장점 모든 트론 사용자의 90% 이상을 지원하는 가상자산 지갑이다. TRON 메인넷 팀과 협력하여 즉각적인 업그레이드를 가능하게 하고 보안을 보장한다고 한다. SUN, JustSwap 및 JUST와 같은 DeFi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TRON DAPP을 지원한다. 트론링크 APP는 다양한 디바이스에 사용할 수 있으며, TRX 블록체인에서 지원되는 다양한 암호회폐를 보유하고 관리할 수 있다. ※트론링크를 이용해 TRON 블록체인 상에서 수행되는 다양한 거래를 수행할 수 있다..

카카오톡 미디어파일 지워 스마트폰 저장공간 확보 [내부링크]

사용하지 않는 APP를 지워도 저장공간이 부족한 지금. 떠오르는 것은 없고 할 때, 앨범에 있는 사진은 지우지 못하겠고 할 때 카카오톡을 들어가 보세요. 사진을 공유하고, 동영상을 보냈던 미디어가 우리의 휴대폰 저장공간을 할당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미디어 파일 지워버리기 친구들과 그룹채팅방과 같은 곳에선 여러명이 사진을 보내거나 동영상을 공유하며 즐기고 있습니다. 어쩌면 일상을 공유하는 거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우리의 휴대폰 저장공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스크롤 저 위에 있는 이미 지나간 미디어는 지워서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사진 용량을 줄이고 싶다면 아래 링크 참고해 보세요.(포토 에디터로 사진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https://appfoll..

유튜브 YouTube 자동재생 및 미리보기 끄기 방법 [내부링크]

데이터의 소모가 커진 현대에는 굳이 데이터를 과하게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조금이라도 데이터를 줄이고, 내가 원하는 영상만을 보기 위한 설정을 해볼까 합니다. 유튜브 YouTube 자동재생 및 미리 보기 끄기 최근 들어 데이터가 부족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다운로드한다거나, 유튜브 플레이 시간이 대폭 증가한 것도 아닌데 말이죠. 하지만 그중에 몇 가지 이유를 찾아보았습니다. 오늘 제가 찾은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유튜브 동영상 자동 재생이 우리의 데이터를 깎아먹고 있는 것이 아닐까란 의구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상의 썸네일이 아닌 동영상(미리 보기)이 아닌 일반 썸네일로 보이게 하는 것과 내가 고른 영상이 끝나고 다른 영상으로 자동 재생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알..

주식 및 코인 평균 단가 계산기 활용하기 [내부링크]

Coin Average Calculator 1차 구매 수량: 1차 구매 금액: 2차 구매 수량: 2차 구매 금액: Calculate 평균 단가: 총 구매 수량: 총 구매 금액:

한글 팁 TIP 서식 복사 방법 단축키 설명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한글 프로그램을 쓰지 않는 회사는 거의 없다고 봅니다. 보고서 만들기에는 한글만 한 프로그램이 없으니까요. 사용하기도 쉽고, 알면 더 편리합니다. 오늘은 한글에서 서식 복사를 배워볼까 합니다. 한글과 컴퓨터 서식복사 단축키 프로그램마다 사용하는 단축키는 조금식 다릅니다. 본인이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도 있고요. 한글과 컴퓨터에서는 약간 익숙한 단축키로 서식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서식복사 단축키 한글 서식 복사를 활용하는 예시를 아래와 같이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동영상으로 보는 것이 더 빠를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단축키 < Alt + C > 딱 하나만 기억하고 있으면 됩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단합니다. 위 동영상을 보셨다면 벌써 아래 글은 안 읽고 가셨을 거라는 생각..

도메인과 웹호스팅 구매로 워드프레스 설치까지ft가비아 [내부링크]

오늘은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도메인 및 호스팅을 만들 수 있는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워드 프레스 도메인 및 호스팅 만들기 저번 포스팅에는 워드 프레스를 활용한 나만의 사이트를 만드는 간략한 흐름을 말씀드렸던 적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https://appfollow.tistory.com/81 워드 프레스 블로그 및 홈페이지 만들기 흐름 소개ft호스팅 및 도메인 등록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중입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여 블로그를 만들어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들 아시는 것처럼 "워드 프레스"를 활 appfollow.tistory.com 위 내용을 보면 큰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호스팅 및 도메인 등록 워드 프레스 설치..

휴대폰에서 빗썸 바이낸스 코인 보내기 방법 소개 [내부링크]

규제가 심해지면서 세계 최대 규모인 바이낸스로 코인을 보내는 게 쉽지 않습니다. 여러 가지 등록해야 하고, 바이낸스랑 빗썸 또는 업비트에 조금이라도 등록 잘못하면 송금이 잘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수료도 저렴하고 믿을만한 코인 지갑을 이용하여 바이낸스로 보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지갑 클립 (KLIP)을 이용한 바이낸스로 코인 보내기 방법 먼저 카카오 지갑 클립을 사용하여 바이낸스로 코인 보내기를 진행하기 전 조건이 충족됐는지 확인을 하고 가겠습니다. 빗썸 + 바이낸스 회원 등록 완료는 됐는가? 빗썸 계좌 인증은 완료됐는가? 카카오톡 클립(Kilp) 가입 및 비밀번호 설정했는가? 위 3가지 체크리스트를 완료했다면 아래 설명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클립에서는 다양한..

Chrome 크롬 원격 데스크톱 원격 컴퓨터 제어 방법 주의 사항 [내부링크]

크롬 원격 데스크톱은 컴퓨터나 모바일 장치에서 다른 컴퓨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은 무료로 제공되며,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야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 사용 방법 1. 크롬 원격 데스크톱 다운로드 및 설치 먼저 크롬 웹 스토어에서 "크롬 원격 데스크톱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야 합니다. 크롬 웹 스토어에서 원격 데스크톱을 검색하고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또는 주소 표시줄에 "remotedesktop.google.com/access"라고 입력한 다음 원격 액세스 설정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화면에 표시도는 안내에 따라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2. 크롬 원격 데스크톱 설..

엑셀 TIP 여러 줄 한방에 선택하여 복사 붙여넣기 [내부링크]

보고서 및 자료 정리할 때, 아래로 스크롤을 끝도 없이 내릴 때가 많습니다. 꼭 하필 지금 필요한 내용은 중간중간 띄엄띄엄 배치되어 있어서 여간 불편한 게 아니었어요. 필요한 데이터만 쏙쏙 뽑아서 정리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볼까 합니다. 한 방에 여러 줄 복사하여 정리하기 엑셀에서 내가 원하는 곳만 쏙쏙 빼서 정리하기가 꽤 귀찮고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데이터는 클릭 몇 번 만으로도 쉽게 정리가 되니 아래 이미지와 동영상 참고하셔서 여러분에게 도움 됐으면 합니다. 내가 원하는 열만 선택하여 한방에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하고 싶음. 위 사진에서 항목 중 1, 3, 5, 9열만 선택하여 다른 곳에 정리하길 원합니다. 그렇다면 복사해야 하는 열 선택하세요.(엑셀 가장 왼쪽에 있는 숫자 부분을 선택) 여러 줄..

바이낸스 그래프 설정 이동평균선 rsi 활성화 [내부링크]

컴퓨터로 투자를 하는 고수분들도 있고, 휴대폰으로 투자하는 초보자 또는 고수분이 계십니다. 모바일로 최대 코인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를 사용할 때 우리나라 APP인 업비트와는 조금 다른 인터페이스로 불편함을 많이 겪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오늘은 차트 시간, 이동 평균 설정, RSI(상대강도지수 지표)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이낸스 차트 설정 방법 우리나가 것이 좋다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업비트를 사용하다가 바이낸스로 넘어간다면 굉장한 불편함을 호소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계 최대 코인 거래소이기 때문에 무시할 순 없습니다. 투자를 더욱 알차게 해주는 차트 지표를 화면에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APP를 설치한 다음 진행하세요. 모바일 바이낸스..

중급 수준의 엑셀 함수 정리 10가지 [내부링크]

엑셀의 함수는 일반인이 외우기에는 너무 종류가 다양합니다. 다른 말로 하면 엑셀의 기능은 무궁무진하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 외에 중급 정도의 함수 종류를 살펴볼까 합니다. 중급 수준의 엑셀 함수 10선 함수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어떤 기능을 하는지 모르는 함수가 많아서 기본적인 초급 외에 몇 가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VLOOKUP 함수 vlookup 함수는 엑셀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함수 중 하나입니다. 주어진 셀 값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다른 테이블에서 검색하여 가져옵니다. 예를 들어 제품명을 검색하여 가격을 가져오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SUMIF 함수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셀들의 합을 구하는 함수입니다. 특정 기간 동안의 매출액 합계를 구하거..

Naver 네이버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확인 방법 [내부링크]

많은 이슈때문에 꽤 오래전 사라진 네이버 실시간 서비스. 하지만 디지털 노마드가 꿈인 우리는 실시간 검색어의 확인이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알고 보니 아직도 네이버 실시간 서비스는 죽지 않았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확인 방법 사라진 줄 알았던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기능. 하지만 아직까지 존재한다는 내용 아시나요? 예전 네이버에서 운영하던 실시간 검색어 기능을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로 생겨났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시간 검색어 확인 방법 검색 엔진 네이버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로 검색합니다. 그럼 위 사진처럼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란 사이트가 보입니다. 클릭하고 접속하세요. PC 또는 모바일에서도 확인..

워드 프레스 블로그 및 홈페이지 만들기 흐름 소개ft호스팅 및 도메인 등록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중입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여 블로그를 만들어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들 아시는 것처럼 "워드 프레스"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워드 프레스로 내가 원하는 블로그 만들기 워드 프레스는 매우 인기 있는 블로그 및 웹사이트 플랫폼입니다. 깊게 파고 들면 점점 어려워지기 때문에 간략한 흐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블로그 및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한 필수 요소 설명 1. 호스팅 및 도메인 등록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들기 전에 호스팅과 도메인 등록이 필요합니다. 호스팅 회사를 선택하고 도메인을 등록한 후 호스팅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워드 프레스를 설치해야 합니다. 먼저 호스팅 업체를 선택해야 함. 호스팅 업체는 웹사이트를 인터넷에 연결하여 온라..

Windows 윈도 숨겨진 유용한 기능 GodMode 폴더 [내부링크]

Windows 숨겨진 또는 잘 모르는 기능 중 알아두면 좋은 기능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모든 설정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기능을 가진 폴더를 만들어서 설정을 편리하게 해 보세요. Windows 잘 알지 못하는 유용한 기능 GodMode : 윈도의 모든 설정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특별한 폴더 기능입니다. 생성 방법 : 바탕화면에 "새 폴더"를 생성하고, 폴더 이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면 됩니다. " GodMode.{ED7BA470-8E54-465E-825C-99712043E01C} " 상세 설명 바탕화면에서 "새 폴더"를 만듭니다. 새 폴더 이름을 바꿔줍니다.(새 폴더 아이콘 클릭하고 F2 누르면 됩니다) 변경할 이름은 아래에 있습니다. " GodMode.{ED7BA470-8E54-465E..

Google 구글 검색 잘 하는 방법 [내부링크]

웹에서 정보를 찾을 때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구글도 가장 대표적인 검색 엔진입니다. 무엇이든 검색하면 결과로 나타내어 줍니다. 하지만 구글에서도 효율적으로 검색하는 방법을 알지 못한다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구글에서 검색을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웹 최강자 Google 구글에서 검색 잘 하는 방법 궁금한 것이 있다면 간략하게 단어 몇개만 검색하더라도 내가 원하는 결과가 대부분 잘 나옵니다. 하지만 더 효율적으로 검색하기 위해선 아래와 같은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정확한 검색어 사용하기 검색하려는 주제와 관련된 정확한 검색어를 사용하세요. 검색어를 큰따옴표("____")로 감싸면 해당 단어나 구문이 정확히 일치하는 결과만 검색됩니다. 논리 연산자 사용..

Windows 윈도에서 광고 기능 OFF 차단 방법 [내부링크]

가정이나 직장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는 일반적으로 windows를 사용합니다. 현재 윈도를 사용하다 보면 자체 광고가 보이곤 합니다. 광고 기능 OFF 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 Windows 광고 기능 끄기 오래전 부터 익숙하고, 많은 프로그램이 윈도에 맞게 개발되었기 때문에 가정이나 직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의 업데이트 및 버전이 올라갈수록 변하는 게 있습니다. 기본 UI와 광고라 볼 수 있겠습니다. 옛 버전을 보면 윈도에서 광고를 본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판매뿐 아니라 광고를 통한 수익을 늘릴 목적도 있을 것이라 봅니다. 오늘은 광고 기능을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 광고 기능 끄기 방법 윈도 ..

The New Nearby Share 니얼바이 쉐어로 갤럭시폰과 윈도PC간 무선 파일 전공 공유하기 [내부링크]

휴대폰으로 사진 촬영한 결과물을 컴퓨터로 보낼 때 여러분은 어떤 방법을 사용하시나요? 카카오톡 휴대폰에서 나에게 메일로 보내기 컴퓨터와 유선으로 연결 위 3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 아닐까요? 오늘은 구글의 기본 서비스 중 무선으로 windows 윈도우 컴퓨터로 파일공유 해 보는 것입니다. 블루투스와 같은 느린 방법 말고, 굉장히 빠른 방법의 서비스입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과 윈도 컴퓨터 간의 파일 전송 "Nearby Share"로 끝내보도록 하겠습니다. The New Nearby Share 새롭게 태어나다 아직까지는 베타 테스트이긴 하지만 삼성의 퀵쉐어만큼이나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모바일과 모바일 간에는 전송할 방법이 꽤 있긴 합니다만, 모바일과 컴퓨터간의 무선으로 파일 전송은 흔하지 ..

모바일에서 주말 공휴일 문 여는 병원 의원 약국 위치 확인 방법 [내부링크]

5월은 휴일이 많아요. 그래서 혹시나 집에서 정말 위급한 상황이나, 또는 불편함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불편함이란 몸이 안 좋거나, 아플 때를 말하는 것입니다. 간단한 약을 먹고 싶을 때, 집 근처 약국 문 연곳은 있을까? 불안함 마음도 들고요. 또는 가족이나, 연인이 아플 때 빨리 약국을 가야 할 때 이 APP를 사용하면 정말 도움이 됩니다. 연휴 또는 휴일 문 여는 병원, 약국 확인하기 이 APP를 사용하면 근처 병원, 의원, 그리고 약국 휴일에 문을 열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급한 마음에 찾아갔는데 문을 닫았다면 너무나 곤란한 상황이니 말입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APP"를 이용해 보세요. 일상에 굉장히 도움 됩니다. 휴일에는 더욱 도움이 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응급의료정보제공" 검색..

윈도우 Windows 메모장 활용 팁 시간관리 및 글꼴변경 [내부링크]

메모장을 활용해서 저는 블로그 게시물 작성 소요 시간을 계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하면서 기록이 확실하게 되는 방법입니다. 간단하니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메모장으로 사용 시간 또는 실행시간 기록하기 메모장에 간단한 글을 입력하고 저장만 하면, 메모장을 실행한 시간을 계속 기록해 줍니다. 각자 필요한 곳을 생각해 보고,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Windows 기본 프로그램 중 메모장을 실행합니다. 가장 첫 문단에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 .LOG " 라고 작성한 다음 그 아래에 작성하고 싶은 글을 작성합니다. 작성한 뒤 저장하고 다시 실행해 보세요. 다시 메모장을 실행했을 때, 실행한 시간이 작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간 기록이 되었다면 저장하고 다시 닫기를 누릅니다. 자신이 웹..

갤럭시 사진 용량 줄이기 with 포토 에디터 [내부링크]

사진 용량이 커서 스마트폰 저장 공간을 걱정하고 있는 분이 많으실 거라 생각해요. 오늘은 간단한 방법으로 사진 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간단하니 모두 함께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기본 기능으로 사진 용량 줄이기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 중이라면 기본 기능 중 "포토 에디터"란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사진 용량을 줄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 에디터 사진 용량 줄이기 사진 용량을 줄이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연필 모양의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에 점 3개가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한 다음 "크기 변경" 버튼을 찾아 누릅니다. 이미지 크기 변경 항목에서 80%, 60%, 40%, 20%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이미지 크기가 변경된다면 용량도 줄어들겠죠?) 변경 ..

갤럭시 포토 에디터 AI 지우개 사용 방법 [내부링크]

4월에 벚꽃놀이 많이 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사진촬영하고 집에서 사진을 확인하면 사진은 잘 나왔는데 주위 사람이 너무 많아서 일행도 아닌데, 일행처럼 사진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갤럭시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해 보세요. "AI 지우개"를 사용하면 사람도 지워주고, 물체도 지워줍니다. 갤럭시 포토 에디터 AI 자동 편집 기능 간단한 예시를 들겠습니다. 아래 사진의 예시는 BMW 광고 사진이며 자동차와 사람이 함께 나온 사진입니다. 여기에서 사람을 갤럭시 "포토 에디터"를 사용하여서 지워보도록 하겠습니다. "Galaxy Store" 접속하여서 최신버전으로 "포토 에디터"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포토 에디터"는 최신 버전으로 하면 할수록 기능이 좋아집니다. 편집하려는 사진에서 상부 ..

이벤트 추첨을 위한 Google 구글 돌려돌려 돌림판 사용법 [내부링크]

가끔 회사 동료들과 또는 친구들과 사다리 타기 게임을 합니다. 추첨을 통해서 맛있는 음식을 쏘거나, 오늘 설거지할 사람을 정한다거나 어떤 벌칙을 정할 때도 사다리 타기 게임을 하곤 합니다. 오늘은 사다리 타기가 식상한 분을 위해 구글 크롬 웹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는 "돌려 돌려 돌림판"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일명 행운의 돌림판. 오늘의 벌칙자는 과연 누가 될 것인가? 돌려 돌려 돌림판 간략 사용 방법 Google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돌려 돌려 돌림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구글 검색창에 "돌려돌려 돌림판"이라고 검색하면 관련 확장 프로그램이 맨 상단에 결과로 보이니 찾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돌려돌려 돌림판 아이콘이 나타납..

Google 구글 렌즈 카메라에 담기는 정보 확인 [내부링크]

구글 렌즈는 이미지 인식 기술을 활용하여, 사진 속의 물체, 텍스트,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스캔하고 해석해 주는 APP입니다. 쇼핑, 여행, 교육, 일상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만 찍으면 웬만한 정보는 다 나오는 구글 렌즈. 사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렌즈 설치 및 사용방법 구글 렌즈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구글 렌즈를 실행합니다. 카메라를 이용하여 스캔할 이미지를 촬영합니다.. 이미지 상에서 스캔할 부분을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선택한 부분의 정보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여 정보를 필요한 곳에 활용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구글 렌즈를 사용하여 이미지 상의 다양한 정보를 인식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렌즈는 스..

카카오톡 그룹채팅 참여 설정 및 오픈채팅 분리 관리 기능 소개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사용하는 카카오톡. 그만큼 인기가 대단합니다. 친구들과 지인과 편한 대화를 할 수 있고, 관심이 비슷한 사람끼리 만나 오픈 채팅방을 만들기도 하며 회사 사람들과 그룹채팅을 오픈하여 대화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좋은 기능을 악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나 ID를 알아내서 무단 그룹 채팅 또는 오픈채팅을 초대합니다. 거절 기능이 없었던 탓인지 무지성으로 초대당하곤 했지만 지금부터는 그런 걱정 없을 듯합니다. 새로운 기능 카카오톡 그룹채팅 참여 설정 이제는 상대가 초대하더라도 본인이 수락해야 채팅방으로 초대가 진행됩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아래에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그룹채팅 참여 설정 방법 카카오톡 업데이트 버전을 확인해..

NETFLIX 넷플릭스 멤버십 및 요금제 안내 [내부링크]

TV보다 스트리밍을 찾게 되는 현대. 아마 바쁜 와중에 보고 싶은 것을 보고 싶을 때 즉시 볼 수 있는 서비스라서 젊은 층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예전 TV 같은 경우 정해진 시간대에 정해진 채널에서 잠시 멈추기도 힘들고, 보다가 광고를 너무 많이 봐야 해서 싫증 나서 이탈한 것 같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유튜브, 그리고 넷플릭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멤버십 요금제를 알아볼까 합니다.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릿스 멤버십 요금제 최근 넷플릭스 요금제가 조금 변경됐습니다. 광고를 송출하면서도 요금을 받는 요금제가 생기기도 했으며 모바일 게임 무제한 이용과 같은 항목이 추가되기도 했습니다. 요금제는 총 4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NETFLIX 멤..

자주 사용하는 윈도우 자음 특수문자 요약편 [내부링크]

직장이 있다면 회사 보고서를 자주 작성하게 됩니다. 이런저런 내용을 작성하다 보면 숫자의 단위, 수학 기호 등 특수문자를 입력해야 할 때가 자주 있습니다. 제가 12년 동안 근무를 하면서 자주 사용 했던 4종류의 자음별 특수문자를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보고서 작성시 자주 들어가는 윈도 특수문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자음 특수문자는 아마 "ㅁ"이 아닐까 추측합니다. 제가 사용할 때도 가장 많이 사용했으니까요. 그리고 수학 기호와 단위를 많이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자음 중 "ㅁ" 특수문자는 다양한 기호들이 있습니다. 별모양이나 당구장 모양과 같은 모양이 집결되어 있습니다. ※, , , , , → 과 같은 특수문자입니다. 자음 중 "ㅎ" 특수문자는 수학 기호로 많이 사용되는 기호들이 있습니다. Δ, Φ..

유튜브 YouTube 시청 및 검색 기록 데이터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TV보다는 실시간 스트리밍 또는 유튜브 시청을 더 많이 하는 2023년입니다. 유튜브는 내가 검색한 것 또는 내가 관심 가지는 것에 따라서 보이는 결과물이 다르게 나옵니다. 알고리즘을 활용한 기능이라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가끔 내가 검색했던 것을 지우고 새로운 관심사로 검색됐으면 하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오늘은 유튜브의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유튜브 사용 기록 삭제하기 근래의 데이터 또는 모든 기록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일정 기간의 데이터 그리고 모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으므로 선택하여 기록 삭제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시청 및 검색 기록지우기 YouTube APP를 실행시킵니다. 오른쪽 상단 "내 프로필"을 누릅니다. 유튜브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에서 "전체 기..

스마트폰 재난 문자 알림 경보 설정하기 [내부링크]

큰 사고가 나고 나서부터 휴대폰에 굉장히 긴 진동이 느껴지거나, 시끄러운 알람이 오기 시작했었습니다. 비가 많이 오거나 눈이 많이 와도 재난 문자가 오고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실종자를 찾기 위해서도 일종의 재난 문자처럼 메시지가 수신되기도 합니다. 이제는 조금 필터링하거나 일부만 받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간단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함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재난 문자 아림 경보 간단히 설정하는 방법 재난 문자 중 받고 싶은것만 받거나, 알림은 오도록 하고 진동은 끄고 싶을 때 적절한 방법입니다. 휴대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 메뉴에서 아래로 내리다 보면 "안전 및 긴급"이라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여러가지 보이는 항목 중 "재난 문자"를 클릭하세요. 재난 문자 전체를 한 번에..

엑셀 TIP 자동 테두리 입력 설정 방법 ft간단한 조건부 서식 [내부링크]

엑셀 작업하다 보면 위에서 아래로 지속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데이터가 있곤 합니다. 위에서부터 행을 20칸 정도의 분량으로 표 테두리 서식을 설정해 두었는데, 데이터가 쌓여 행이 20칸이 넘을 때 다시 표 테두리를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부터 고민 끝입니다. 엑셀 자동 테두리 입력 설정 방법을 함께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로 데이터가 쌓여도 자동으로 테두리 입력 굉장히 편리한 방법입니다. 데이터만 입력하면 표 테두리가 자동 입력되니까요. 번거롭게 다시 작성할 필요가 없으니 보고서작성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이는 것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엑셀 자동 테두리 입력 설정 방법 작성한 표 아래로 추가 데이터 작성이 필요할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No." 항목에 숫자만 입력하면 자동으..

인터넷 쇼핑몰 올웨이즈 올팜으로 오렌지 무료로 먹기 [내부링크]

일정 걸음을 걷거나, 하루 출석체크를 할 경우 매일매일 10원, 20원을 적립시켜 주는 APP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트래픽을 모으려 하는 것인지 다른 마케팅 또는 광고를 하기 위함인지는 모르겠으나 우리는 이런 모든 혜택을 잘 누리면 됩니다. 오늘은 10원 ~ 20원 적립되는 것이 아니라 가상의 식물을 키워 그 식물을 집으로 택배를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APP는 "올웨이즈"라는 쇼핑 플랫폼입니다. 쇼핑도 하면서 무료로 내가 원하는 채소 받기 먼저 아이폰에 사용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유저이기 때문이죠. 잠깐의 관심으로 싱싱한 채소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쇼핑하면서 공짜 채소 받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올웨이즈"를 검색하..

엑셀에서 열 넓이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마법 [내부링크]

엑셀에서 긴 문장을 입력하거나 계산한 숫자의 값이 큰 경우 수작업으로 열의 넓이를 넓혀줘야 합니다. 최대한 빠르게 퇴근하기 위해서는 이런 불필요한 입력행위를 줄여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입력 값의 내용 길이에 따라 열 넓이가 자동으로 조절 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입력한 내용대로 열 넓이가 자동으로 조정되는 방법 먼저 필요한 문서 작성하기 전에 새로운 통합 문서를 열어서 대충 긴 문장을 입력해 봅니다. 그런 다음 아래 방법대로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필요한 자료를 입력하세요. 자동으로 열 조절이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조금 긴 문장을 입력해 보세요. 긴 문장을 입력한 다음 "enter"를 누르면 "##########"같이 오류처럼 제대로된 입력값을 출력하지 못합니다. 엑셀 아래 "Sheet"에 마..

갤럭시 퀵쉐어 기능으로 파일전송 해보기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의 대다수가 사진을 공유하거나 파일을 공유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아마 카카오톡이 아닌가 싶습니다.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그런 게 아닌가 싶어요. 여러 사람들에게 한 번에 사진을 공유할 수 있으니까요. 대신 카카오톡으로 받으면 보내는 사람이 "원본"파일로 보내면 화질이 떨어진 사진 파일로 전송이 되어서 자주 아쉬울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은 한 번에 사진을 30장까지 선택하여 보낼 수 있습니다. 이것도 아쉬울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보다 제약이 없는 삼성 갤럭시 S 시리즈 기능 중 퀵 쉐어(Quick Share) 기능을 함께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삼성 스마트폰의 편리한 파일 공유 기능, 퀵 셰어 사용법 안내 삼성 퀵 쉐어 기능은 예전 블루투스 기능으로 사..

크롬에서 글꼴 찾기 클릭으로 쉽게 Find Font [내부링크]

마케팅 또는 웹 디자인을 하거나, 저처럼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공감할 내용 같습니다. 웹을 탐험하다 마음에 드는 글을 읽을 때가 있곤 합니다. 그리고 문단의 구성 요소를 보고 전체적인 느낌을 평하곤 합니다. 그중 유독 눈에 들어오는 항목이 있습니다. 바로 글씨체입니다. Font라고 하더군요. 이쁜데 무슨 폰트인지 알아야 검색을 해보는데 알 수 없으니 답답함이 차오르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젠 걱정하지 않습니다. 세상에는 정말 대단한 사람이 많습니다. 글을 보다가 어떤 폰트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글꼴 찾기" 기능을 가진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제가 고민했던 것이 한 방에 해결됐습니다. 웹에서 나타난 이쁜 글꼴 너의 이름은? "글꼴 찾기"기능을 사용하려면 브라우저의 조건이 있습니다. 바..

갤럭시탭에서 엑셀 한컴 오피스 파워포인트 문서작성 무료 APP [내부링크]

스마트폰 또는 갤럭시탭을 사용할 때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그리고 워드와 같은 문서 작업을 할 때면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하면 만들 수 있는 구글문서, 구글 스프레드시트, 구글 프레젠테이션과 같은 문서를 활용했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작성하고, 자료를 공유하는 것은 굉장히 편했습니다. 다만, 문서 작성 방법이 너무 번거롭고, 귀찮고, 비효율적인 경험을 받았습니다. 항상 다른 문서 작성 프로그램(무료)은 없나? 검색하면서 시간을 보내던 중 우리에게 굉장히 익숙한 한컴 오피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아닌 기기에 설치하여 편하게 문서작성을 할 수 있는 한컴 오피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라면 한컴 오피스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삼성과 ..

내 연봉 순위를 직장인 블라인드에서 조회해보자 [내부링크]

직장인 블라인드 다들 아시나요? 직장인이라면 어쩔 수 없이 알 수밖에 없는 APP가 아닐까 합니다. 혹 요즘은 직장인 대나무숲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회사들은 블라인드라는 APP 때문에 골칫거리라 하지만 정당한 권리와 회사의 정보를 빠르게 알기 위해서는 우리 같은 직장인에게는 필수 APP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직장인 APP 블라인드 기능 중 내 연봉이 어느 위치정도인지 알 수 있는 "연봉 등수 계산기"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내 연봉 등수는 평균 이상일까? 자신의 계약 연봉과 상여금, 그리고 직군과 총 경력을 입력하면 해당 직군 내에서 등수를 매겨 줍니다. 내 직군에서 나는 어느 정도 일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연봉 등수 계산기 사용하기 직장인 블라인드 AP..

한글 HWP 뷰어와 PDF 파일 변환까지 가능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내부링크]

한글과 오피스, 한컴, 한글과 컴퓨터 등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립니다. 편히 부르면 "한글"이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관공서에서는 웬만하면 한글이란 프로그램으로 문서작성을 합니다. 또는 보고서 등을 한글 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 중에 있습니다. 저도 회사에서는 한글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가끔 급할 때, 외부에서 한글 파일을 열어봐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조금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한글파일을 PDF로 변환하거나, 즉시 한글 뷰어처럼 볼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에서 개발한 "웨일 브라우저"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웨일 브라우저로 한글파일을 열어보다 문서 작성에는 굉장히 안성맞춤인 프로그램입니다. 실제 사용해 보면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 중 워드보다 훨씬 편합니다. 정확..

윈도우 화면 녹화는 곰캠으로 동영상 제작하세요 [내부링크]

윈도우 기본 기능 중에 화면을 녹화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게임화면을 녹화하는 용도로 개발된 듯 보입니다. 바로 단축키 "win + G"를 실행하면 여러 개의 창이 실행됩니다. 이런저런 기능이 있고, 화면 녹화도 충분히 잘 되는 기능입니다. 다만 윈도 창을 이리 저러 왔다 갔다 하는 장면은 녹화되지 않습니다. 딱 원하는 윈도 프로그램 실행 창 하나만 녹화가 가능해서 화면에 보이는 모든 것을 녹화하지는 못합니다. 따라서 제가 원하는 것은 "화면에 이루어지는 모든 것을 녹화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찾아보던 중 "곰캠"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프로그램 정보를 여러분에게 공유하고자 합니다. 내가 보는 모든 것을,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녹화하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도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이번에..

휴대폰 자동 재시작 및 스마트폰 자가 진단 최적화 설정하기 [내부링크]

가끔 제 스마트폰을 보다가 다른 친구의 스마트폰과 비교해 보다가 우연히 시간이 다른 것을 확인했습니다. 휴대폰이 느려진 것인지 모르다가 한 가지 떠오르는 게 있었습니다. "아, 내가 휴대폰을 언제 재부팅했었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휴대폰을 끄거나 할 일이 잘 없습니다. 컴퓨터와는 다르게 스마트폰은 우리의 일상의 깊숙한 곳까지 들어와 있기 때문에 제가 눈뜨고 있을 때 항상 스마트폰도 켜져 있어야 하는 것 같은 느낌이라 해야 할까요? 그래서 한 가지 생각을 해봤습니다. 내가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을 알아서 선택해서 자동으로 스마트폰이 재부팅된다면? 얼마나 편할까? 그래서 오늘은 자동 재시작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에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 자가진단 방법까지 추가로 알아..

애플페이 대항마 삼성페이x네이버페이 제휴 혜택 안내 [내부링크]

네이버 페이는 실제 마트나 카페 실 생활에서 사용하긴 조금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예약을 해서 선결제나 QR코드로 결제를 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래서 사실 인터넷 쇼핑을 할 때나 네이버 페이에 신용카드를 등록하고 간편 결제 정도로만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삼성 페이와 네이버 페이가 제휴를 맺어 엄청나게 강력해졌습니다. 네이버 페이 APP를 통해 삼성 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된 겁니다. 네이버 포인트를 쌓을 수 있고, 삼성 페이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애플 페이가 한국에 상륙한 만큼 삼성과 네이버의 제휴로 애플의 대항마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페이 x 삼성 페이 제휴에 따른 혜택을 간략히 소개해 볼까 합니다. 애플페이 대항마로 삼성페이 X 네이..

카카오 샵검색 기능으로 네이버처럼 검색하기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의 대다수가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는 모르겠지만 우리나라에서 카카오톡은 거의 절대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대화를 주고받고 궁금한 게 있으면 네이버에 들어가서 검색해 보고 다시 채팅방에 들어가서 링크를 공유하거나 캡처해서 공유했습니다. 예전부터 있었던 기능이지만 모르는 분이 많은 것 같아서 오늘 알려드리려 합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에서 사람들이 머무르기를 원합니다. 톡에서 대화하면서 놀고, 사다리게임도 하고, 선물도 보내고, 쇼핑도 하고, 이제는 검색까지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카카오 채팅방에서 네이버처럼 검색하는 방법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톡 입력하는 곳 오른 쪽에 " # " 클릭해 주세요. 궁금한 것이 있는 것을 입력한 후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세요. 검색 결과를 ..

모바일 핫스팟 사용법 및 설정하여 WIFI 사용하기 [내부링크]

어딜 가나 인터넷이 없는 곳은 잘 없습니다. 식당을 가도 wifi가 있고, 카페를 가도 와이파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이 안 되는 환경은 우리나라에서 잘 보지 못합니다. 하지만 식당이나, 카페에 가면 공개 인터넷이 있는가 하면 비밀번호가 설정된 곳이 있습니다. 직원에게 비밀번호를 물어보거나 벽면에 비밀번호가 붙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외워서 내 노트북에 입력하거나 해야 하는데 너무 귀찮을 때도 많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차량에서나 외부에서 인터넷을 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우리는 주머니에 있는 스마트폰을 꺼내어 와이파이 신호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테더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테더링 설정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모바일 테더링 활성화 하여 WIFI 사용하..

모바일 운전 면허증으로 갱신하거나 신규 발급하세요 [내부링크]

삼성페이로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결제가 가능하니 나갈 때 지갑이 필요 없게 되었습니다. 한 가지 걱정은 신분증 검사를 해야 할 때나, 은행업무, 관공서 업무를 진행할 때는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신분증을 소지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참고로 운전할 때는 운전면허증 소지해야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그렇다고 차에 신분증을 놔둘 수도 없단 말이죠? 그런데, 지금 시대에 맞는 신분증이 생겼습니다. 바로 모바일 신분증이라는 기능입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 발급 방법 IC 운전 면허증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안전 운전 통합 민원 홈페이지 접속) 안전운전통합 민원 홈페이지 또는 운전면허시험장, 경찰서를 방문해서 신청 할 수 있습니다.(참고로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진행하면 가장 빨리 받..

갤럭시 삼성페이 Samsung Pa 카드등록 방법 상세 설명서 [내부링크]

갤럭시 대부분의 사용자는 말합니다. "삼성 페이(Samsung Pay)는 혁신이다."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대부분의 매장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일상을 가볍게해 주며 편리하게 해주는 것이 삼성 페이가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 운전면허증도 모바일에 담을 수 있어서 신분증과 신용카드를 굳이 지갑에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정말 생활이 편리해 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삼성 페이에 신용카드 등록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볼까 합니다. 삼성 페이에 신용카드 등록하는 방법 갤럭시 스토어(Galaxy Store) 접속하세요. 검색창에서 "삼성 페이"라고 검색하기. 검색 결과에 보면 "Samsung Pay KR"이란 항목이 보입니다. 설치하기 클릭 하세요. 휴대폰에 설치된 삼성 페이를 실행합니다. 삼성 ..

갤럭시 Z 플립 통화 중 열거나 닫을 때 동작 설정 하기 [내부링크]

저는 갤럭시 z플립 사용자입니다. 예전 모토로라 레이저폰이 그립고, 사용감이 편했던 기억이 나서 갤럭시 z플립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접히는 스마트폰이라서 저도 모르게 통화하다가 "접어서 통화 해야지"라는 생각이 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접으니까 어떻게 됐을까요? 전화가 끊겨버리더라고요. 전화하던 중에 접어도 계속 통화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던 중 역시 똑똑한 우리 삼성 개발자 분들께서 기능을 만들어 놓으셨더라고요. 오늘은 갤럭시 Z플립 동작 설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Z플립 동작설정 간단하게 하기 갤럭시 Z 플립 동작 설정 상세 안내 홈 화면 또는 화면 하단에 "전화"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우측상단 익숙한 "점점점"을 클릭합니다. 창이 열리면 맨 아래 "설정" 클릭합니다..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기능 활성화 및 녹음 파일 위치 확인하기 [내부링크]

이 기능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굉장히 부러워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어쩌면 보안이 안 좋다고 볼 수도 있지만 실생활에서 굉장히 유용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폰으로 넘어가지 않고, 갤럭시 유저로 남아 있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 말하는 유용한 기능이란 바로 "통화 중 녹음" 기능입니다. 갤럭시 통화 내용 자동 녹음하기 활성화 방법 전화 중 녹음할 수 있는 방법과 모든 통화를 자동 녹음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전화 중 녹음하는 버튼이 어디 있는지는 다들 아실 거라 생각하여 오늘은 "통화 자동 녹음" 기능 활성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화 자동 녹음 설정 방법 설명 갤럭시폰 기준 바탕화면 또는 화면 제일 하단에 "전화"아이콘 클릭하세요. 전화번호 입력하는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보이..

Kilp에서 10,000 klay 에어드랍 받는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에 클립(Klip) 지갑 설치하고 클레이 Klay 에어드랍 받아가자 클립이란 지갑 들어보셨나요? 클립은 클레이튼과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자산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지갑입니다. 왜 편리하내면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클립이란 지갑을 사용할 수 있으며, 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클레이 KLAY 에어드롭받는 방법 Klip 사용하고 Klay 에어드랍 받는 방법 상세 설명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클립(kilp) 다운로드한다.(카카오에서 만든 앱이다) 클립을 실행합니다. 상단에 보면 이벤트 "KLAY 100% 당첨 룰렛 이벤트 중" 클릭 하세요. 룰렛 게임이 보인다면 중앙 "START" 클릭.(룰렛 응모원 1개가 기본으로 주어짐) "나의 총 당첨금" 확인하기. 지급 예정일 2023년 4월 19..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현상 및 아이콘 숨기기 보이기 기능 설명 [내부링크]

윈도에서는 바탕화면 숨기기 기능을 통해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숨길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이 숨겨지며, 바탕화면을 정리하거나 숨길 필요가 있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바탕화면을 캡처하거나 누군가에게 보여줄 때 곤란한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할 때 유용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숨기기 또는 보이기 기능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여러개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저분해 보이거나, 정리는 하기 싫고 보이는 것은 더 싫을 때 굉장히 유용하도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유튜브 영상을 촬영하거나 컴퓨터 화면을 녹화할 때 바탕화면에 쓸데없는 아이콘이 많을 때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숨기기 또는 보기 기능 방법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팝업 창에서 보기 클릭. 바탕화..

구글 어시스턴트 사용법 인공 지능비서와 함께 편리한 일상 보내기 [내부링크]

구글 어시스턴트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개인 비서 서비스입니다. 사용자의 명령어나 질문을 인식하고, 해당하는 정보를 제공하거나 기기 제어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사용 방법 알아보기 1. 구글 어시스턴트 실행하기. 안드로이드 : 홈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Ok Google"이라고 말합니다. ISO는 굳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시리가 있기 때문이죠. 2. 명령어나 질문을 말해보세요. "오늘 날씨 알려줘" "이곳 주변 맛집 추천해줘" "지금 교통 상황 알려줘" "번역해 줘" 3. 구글 어시스턴트의 응답을 기다립니다. 음성 또는 텍스트로 응답합니다. 응답에 따라 추가 명령어를 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번역해 줘"라고 말하면 "어떤 언어로 번역할까요?"라고 물어볼 수 있습니다. 4. ..

PC 이름 바꾸기 간단하게 내가 원하는 컴퓨터 만들기 [내부링크]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 원격 연결 시 항상 나타나는 컴퓨터 이름. 설정하지 않았다면 기본 컴퓨터 이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DESKTOP ~ " 외우는 건 불가능에 가깝게 긴 컴퓨터 이름. 이젠 내가 원하는 이름을 정해서 내 컴퓨터에 이름을 부여해 주고 싶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컴퓨터 이름 변경 하는 방법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윈도우 컴퓨터 이름 변경하기 제 컴퓨터 이름은 너무 길어서 외울 수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면서 제 컴퓨터 이름을 따라 타이핑하기도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장치 이름이 마음에 들어서 사용할 분도 계시지만, 마음에 들지 않는 분만 글을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원격 액세스 할 때도 이름이 너무 어려워서 컴퓨터 구분하기가 어려워 제가 원하는 컴퓨터와 연결할..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과 타 카드사 포인트 전환 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네이버는 대형 플랫폼 회사입니다. 대형 플랫폼에서 운영하며 발생하는 포인트는 활용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일상에서 쇼핑하거나, 헤어컷을 하거나, 결제할 때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가 따로 없습니다. 이런 것 또한 디지털 자산의 일환이 아닐까 싶습니다. 네이버 포인트 충전과 전환하여 사용하기 네이버 페이 포인트 충전 1. 네이버 홈 접속하기. 2. 상단 "Pay" 터치. 3. "충전" 터치. 4. 출금 계좌 등록한 뒤 송금 보내듯 "충전하기" 터치하기. - 끝 - 네이버 페이 포인트 전환 1. 네이버 홈 접속한 뒤 "포인트" 구간 터치. 2. 포인트 전환 클릭. 3. 모두 전환하기 클릭. - 끝 - 대형 플랫폼에서 운영하는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꽤 유용하..

넷플릭스 게임추천 스트리밍 영상보면서 게임까지 [내부링크]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넷플릭스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요즘 인기 있는 콘텐츠와 시대를 초월한 명작을 최적의 환경에서 만나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023년 3월 14일 업데이트를 하면서 영상 목록과 함께 넷플릭스 게임추천까지 해주는 기능이 생겨났습니다. 넷플릭스가 살 길을 찾아 나선 느낌이 듭니다. 재미있는 영상 보면서 게임 추천받는 방법 1) 기존 넷플릭스 APP를 설치했다면 2023년 3월 14일 업데이트를 한다. 2) 업데이트 후 넷플릭스 접속한 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모바일 게임" 항목이 보이게 된다. 처음에는 이런 기능이 없었음, 넷플릭스의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찾은 듯하다. 3) 원하는 게임을 클릭 후 "게임받기"를 터치한다. 4) "Play 스토어"로 이동하기. 5) 설치하..

컴퓨터 전원 자동 및 예약 종료 설정하기 [내부링크]

프로그램 필요 없는 예약종료 기능 편리하게 사용하기 급하게 퇴근하고 싶거나, 필요한 작업 후 자동으로 컴퓨터가 종료되도록 하고 싶은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Alt+F4를 눌러서 PC를 종료하게 하거나 또는 빠르게 전원을 끄려하다 보면 "사용자 전환"이 클릭되는 경우도 종종 있어서 꽤 짜증나는 일이 있었다. 그래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자동 종료되도록 설정하기도 한다. 요즘은 해킹위험때문에 내가 모르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기가 두려워 머뭇할 때가 있다. 오늘은 정말 아무런 프로그램 필요 없이 windows 기본 기능으로 PC 전원을 자동 종료하게끔 설정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다. 바탕화면 아이콘 클릭으로 예약 종료 1)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새로 만들기" 클릭. 2) "바로 가기" 만들기 ..

갤럭시 개발자 옵션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하기 [내부링크]

느려진 휴대폰을 다시 최적화시킨다거나, 성능을 개선시키기 위해서 애니메이션 배율을 조정하는 등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설정에 들어가서 개발자 옵션에 들어가야 한다. 하지만 개발자 옵션은 휴대폰의 중요한 부분을 변경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설정 메뉴에서 비활성화된 상태이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시키는 방법을 공유하려 한다. 안드로이드 개발자 옵션 활성화하기 개발자 옵션 활성화 하기 1) 알림 창에서 톱니 모양을 클릭한다.(설정 메뉴에 들어가기 위해) 2) 설정에 들어간 다음 아래로 내려서 "휴대전화 정보" 클릭. 3) "소프트웨어 정보" 클릭. 4) 빌드번호 5번 이상 클릭하기. 5) 입력하다 보면 "개발 설정 완료 n 단계 전입니다." 안내문구가 나온다. ..

윈도우 최적화 컴퓨터 용량 정리로 간단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매해가 지날수록 IT 제품, 전자기기는 계속 진화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데스크톱 PC, 노트북, 태블릿 PC 등 등 사고 싶은 전자기기도 매해 늘어나고 있습니다. 문제는 기능이 좋아질수록 금액도 비싸진다는 것이 함정. 다 사볼 순 없으니 하나 좋은 거 산 다음 오래 사용하는 방법이 보편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PC는 한 번 좋은 거 사면 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기는 합니다. 대신 가끔 포맷도 해줘야 하고, 바이러스 검사도 해야 하고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포맷은 너무 자주 하는 것은 부담스럽고, 불편하고, 번거로워 자주 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우린 조금 쉬운 방법을 통해서 우리가 가진 PC를 간단한 최적화를 통해 우리의 PC를 지켜내보려 합니다. PC 용량 정리로 윈도..

갤럭시 빅스비 기본 설정편 운전하면서 노래 재생하기 [내부링크]

장거리 운전을 나갈 때면 고요한 자동차 안에서 너무 고요하거나 심심하거나 운전 재미 요소를 위해서 노래를 재생한다. 예전에는 USB에 MP3 파일을 저장하여 자동차 내부에 USB를 연결하여 노래를 듣곤 했습니다. 매번 노래 업데이트 한다고 꽤나 힘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어떤가요?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스트리밍서비스를 이용합니다. 휴대폰만 있으면 조금 전에 나온 신곡도 들어볼 수 있습니다. 너무 좋아진 세상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완벽한 자율주행은 나오지 못했습니다. 위험한 고속도로에서 노래를 재생하려면 잠깐 전방주시에서 스마트폰을 바라보고 맙니다. 그 사이에 사고가 날 수도 있고, 아찔한 상황이 연출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다행인 사실은 안드로이드폰 또는 갤럭시 폰을 사용한다면 안심하세요..

컴퓨터 느려졌을때 PC 공장 초기화 하기 [내부링크]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PC를 구매하면 꽤 오래 사용합니다. 제가 구매한 PC 3대는 벌써 4년이 넘어가네요. 시간이 지나면서 PC에는 이런저런 필요한 것 필요 없는 것이 먼지처럼 쌓였습니다. 사용한 지 4년이란 세월 때문인지 PC는 하루하루 느려져 갑니다. 그래서 대단한 결심을 했습니다. "2년만 더 사용할 수 있도록 포맷을 해보자"라는 굳은 결심. 그나마 다행인 것은 옛날 PC는 포맷하는게 꽤나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수리점이나 컴퓨터를 잘 만지는 친구에게 부탁하곤 했습니다. 이제는 그럴 필요 전혀 없습니다. 아주 쉬워졌습니다. 마치 휴대폰 초기화 하는것과 똑같습니다. 저만 믿고 따라와 주시길 바랍니다. 느려진 내 컴퓨터, 다시 뛸 수 있도록 만들기 PC 공장 초기화 windows 11, windo..

엑셀에서 다음줄로 변경하거나 여러 줄을 한줄로 변경하기 [내부링크]

엑셀의 기본을 함께 알아볼까요? 우리나라에서는 한글과 컴퓨터로 보고서를 만들기 가장 적합하다 생각합니다. 그러나 숫자나 표작성이 기본이기 때문에 엑셀로 보고서를 만들기도 합니다. 그럴 때마다 한 셀에 여러 줄로 작성할 때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Alt + Enter를 눌러서 여러줄로 문서작성을 합니다. 그런데 생각해 보니 여러 줄로 만든 문장을 다시 한 줄로 바꾸는 건 어떨까요? 두 줄을 한 줄로 바꾸는 신기한 엑셀 문서 작성 마법 두 줄 또는 세줄로 만드는 것은 Alt + Enter로 해봤지만, 다시 한 줄로 변경하는 것은 만들어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저와 똑같이 고민해 보신 분이 있을까 하고 고민하다가 고민을 해결해 드리고자 이번 글을 작성합니다. 먼저 여러 줄로 변경하는 방법부터 알아볼까..

갤럭시폰을 아이폰처럼 사용자 환경 만들어 보기 [내부링크]

갤럭시 스마트폰을 아이폰처럼 사용하세요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아이폰은 감성이 있다고 한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동일한 기능이지만 뭔가 미묘하게 다르다. 아마 어떤 애플리케이션이든 안드로이드는 가성비 있는 방법이고, 아이폰은 불편하지만 포퍼먼스가 있다. 화면 전환할 때도 아이폰은 너무 부드럽고, 안드로이드는 딱딱 끊기는 느낌이다. 그렇다고 아이폰이 더 좋다고는 할 수 없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의 가성비적인 면을 아이폰의 감성을 조금 담아보는건 어떨까?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지만 조금은 아이폰을 사용하는듯한 느낌을 내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이폰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One Hand Operation+ One Hand Operation+ 사용 설명서 1. 설치하기 1) 삼..

갤럭시 느려진 스마트폰 새것처럼 빠르게 사용하기 [내부링크]

느려진 스마트폰 살려내기 프로젝트 이상하게, 컴퓨터는 전원을 끄고 다시 켜고 하지만 스마트폰은 잘 끄지 않습니다. 어쩌다가 휴대폰 업그레이드한다고 한 번씩 재부팅되는 경우를 뺀다면 계속 켜두고 사용하고 있는 것이 됩니다. 아?, 배터리 잔량이 없어 간혹 꺼지는 경우도 있네요? 그래서 그런지 휴대폰 새것 구매하여 사용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았음에도 굉장히 느려집니다. 느려진 스마트폰 예전에는 다시 사면되는 거 아니냐? 란 말을 입에 달고 살았지만 현재 휴대폰 구입가는 100만 원이 넘어가기 때문에 쉽게 바꿀 수 있는 전자기기가 아니게 됐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느려진 스마트폰을 조금이라도 빠르게 작동할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새것처럼 빨라지는 기능 소개 1. 새것처럼 빨리 지는 기능(로거 ..

윈도우 멀티태스킹 화면분할 기능 설정하기 [내부링크]

Windows 멀티태스킹 기능 설정하기 사용 중이던 윈도 창 상부를 마우스로 클릭한 다음 우측 끝으로 끌어 가져가면 화면분할 효과를 가진다. 화면분할 효과와 동시에 좌측 화면에는 실행 중인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하여 띄울 창을 선택하라 강요한다. 화면 분할 시 추가 선택창이 뜨지 않게 하기 1.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가서 "멀티 태스킹" 클릭. 2. "창 끌기" 우측 화살표 클릭. 3. 첫번째 항목 "창을 스냅할 때 옆에 맞춤할 수 있는 항목을 제안합니다." 선택 해제하기. - 끝 - 내가 하고싶은 기능은 하나인데 굳이 필요 없는 기능을 추가로 사용하라는 윈도의 기본 기능이 꽤나 번거로웠습니다. 그래서 마음먹고 큰 결심을 하여 이런저런 기능설정을 찾아서 오늘 드디어 설정 완료 했습니다. 제가 필요했던..

프린터없이 PDF 사본만들고 볼펜없이 PDF 전자 서명까지 [내부링크]

PDF 파일로 문서저장 후 사인하고 결재하기 프린터는 없고, 스캔본은 보내야 하고. 아직도 프린터해서 복합기로 스캔하여 파일을 보내시나요? 급하시면 윈도우 기본기능으로 PDF 파일 만들어서 보내세요!! 별도의 파일 설치 필요없이 PDF 파일로 저장가능. 인쇄 시 "Microsoft Print to PDF" 선택 후 인쇄. 여기서 잠깐. PDF파일까지는 만들었지만 서명을 하지 못하여 다시 난관에 부딪힐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다시 프린터를 찾아서 인쇄하실껀가요? 어도비에는 기본 기능으로 자신의 서명을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 짧은 영상 참고하시면 됩니다. 프린터가 없어도 스캔본 PDF로 만들고 거기에 내 사인까지 할 수 있다니 직장인들에게는 가끔 정말 유용한 방법이지 않..

windows 윈도우 폴더 탐색기에서 파일 내용 미리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에 글을 쓰기 위해서는 이런저런 자료를 수집해야 합니다. 제가 좋아서 하는 거지만 말입니다. 자료는 계속 쌓이고, 제 기억은 하루하루 지워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다 보면 제가 수집했던 파일이름만으로는 어떤 내용이 들어있는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100개의 자료가 있다면 100번 파일을 열어보고 읽어보고 닫고, 다시 열어보고 닫고를 반복해야 합니다. 저도 몰랐던 사실인데, 꼭 이렇게 하지 않고 클릭만 한 번 하면 파일의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이 윈도우 기본 기능에 있다고 합니다. 어려운 방법인 줄 알았는데 아주 쉬운 내용이더라고요. 응용프로그램을 열지 않고 시간을 절약하며 쌓인 파일을 미리 볼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Windows에서 파일 탐색기로 파일의 미리..

어디서나 모바일 팩스로 편한 업무 보세요. [내부링크]

건강보험가입증명서등 팩스로 받거나, 작성한 서류를 팩스로 보내야 할 때가 아주 가끔 있습니다. 웬만하면 이메일이나 휴대폰으로 보내곤 하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은행 대출등 금융 관련 쪽에서는 여전히 팩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인 집에서 팩스를 사용하진 않으니 문제입니다. 불편하게 근처 구청에 가서 팩스를 보낼 때도 있고요. 하지만 이런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아주 예전부터 있습니다. 바로 모바일 팩스입니다. 내 스마트폰으로 팩스 보내기 기기의 OS버전이 안드로이드 6.0미만인 경우, 접근 권한에 대한 허용 여부 선택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OS업데이트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안드로이드 6.0 이상으로 업데이트해야 함. STEP1. 모바일팩스앱 설치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에서 "모바일 팩스" 검색..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용지 크기 변경하기 [내부링크]

업무보고할 PPT 자료를 만들려고 했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실행하자마자 난관에 부딪히고 말았습니다. 요즘 아무리 모니터 사이즈가 커지고 와이드 스크린을 이용하더라도, 너무 심한 와이드 스크린이 기본으로 파워포인트 스크린 크기가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오늘의 목적은 내가 원하는 파워포인트 규격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크기 설정하기 위 사진을 보시면 16:9 비율로 설정된 슬라이드입니다. 사실 제가 원하는 비율은 4:3입니다. 오늘 제가 보여드릴 것은 제가 원하는 규격으로 슬라이드 크기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STEP1. 파워포인트 실행하기 파워포인트를 실행한 다음 디자인탭을 클릭합니다. STEP2. 슬라이드 크기 버튼 찾기 파워포인트를 실행한 다음 디자인탭에서 슬라이트 크기 버튼을..

안드로이드 캡쳐 스크린샷 공유 후 자동 삭제 기능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저장공간을 지키기" [공유 후 자동으로 스크린샷 제거 기능] 사진첩에는 계속 사진이 쌓여가네요. 그중 하나의 요인은 뭘까요? 제가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니 저도 제 앨범을 열어봤습니다. 앨범 스크린샷을 열어보니까 400장이 넘는 사진이 남아있네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이 사진을 줄여볼까 하는데요. 제가 필요한 사진은 그대로 두고, 스크린샷한 사진을 공유한 것은 지워지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우리 휴대폰의 저장공간을 지키세요. "설정 → 유용한 기능 → 화면 캡처 및 화면 녹화 → 공유 스크린샷 삭제" 1) 설정에서 "유용한 기능" 클릭합니다. 2) 화면 캡처 및 화면 녹화를 클릭합니다. 3) 화면 캡처 및 화면 녹화 클릭한 다음, 툴바에서 공..

유용한 윈도우 사용 기능 4가지 [내부링크]

"4가지 윈도 단축키와 팁" 1. 간편하게 창 배열하기 최신 번전의 윈도에서는 키보드에서 윈도키를 누른 상태에서 화살표 키를 같이 누르면 창을 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창을 최대화하거나 툴 바로 최소화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키 + 방향키[] 2. 야간모드 켜기 야간모드를 사용하면 밤늦게까지 PC를 사용할 때 눈이 피로하지 않고 조금 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시스템 > 디스플레이에서 "야간모드"를 활성화하면 PC화면 밝기를 줄이고 블루라이트 출력을 낮출 수 있습니다. 3. 시스템 상자 재배치하기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가 많을 때 혼잡해진 시스템 상자의 모든 아이콘을 클릭하고 드래그해 재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콘을 드롭다운 메뉴에 배치해 숨길 수 있으며, 화살표..

무료이미지는 역시 pixabay 픽사베이에서 다운로드하세요 [내부링크]

내가 원하는 이미지, 내가 원하는 그림, 내가 원하는 사진, 내가 원하는 배경을 원할 때, 그리고 그 배경으로 수익이나, 글을 쓰고 책을 출간할 때, 저작권 걱정 없는 사진을 사용하고 싶을 때 여러분들은 어떤 방식을 택하시는가요? 직접 사진을 찍으러 다니시나요? 저작권이 있는 사진을 직접 구매하여 사용하시나요? 여러분은 어떤 방식으로 이미지를 사용하시나요? "pixabay" 저는 주로 여기서 무료이미지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이들 아시겠지만, 직접 그린듯한 이미지도 있고, 직접 찍은 사진에 다시 그림그려서 올리는 사람도 있고, 다양한 창작활동으로 연계될 수 있는 사진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합니다. 기존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쉽게 가입도 가능합니다. 접속하셔서 필요..

사용하지 않는 갤럭시탭 및 태블릿PC를 액정 타블렛과 보조모니터로 [내부링크]

액정타블렛이란 기기를 들어보셨나요? 그림을 그릴 때 주로 사용하는 기기입니다. 일반 태블릿PC(아이패드나 갤럭시탭)과는 다른 종류입니다. 프로그램이든 저장이든 액정타블렛에 되는 것이 아닙니다. PC와 연결하여 화면을 공유하여 액정타블렛에 그림을 그리면 즉각적으로 PC화면에도 그려지는 압력감지 디스플레이라라고 불립니다. 위 사진을 보시는 것 처럼 가격이 꽤나 비쌉니다. 티브이프로그램 중 나 혼자 산다에 나오는 기안 84님이 드로잉 하시는 게 아마 액정타블릿의 한 종류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처음 디지털드로잉 시작했는데 너무 비싸요" 처음 디지털 드로잉을 시작해 보려고 하는데, 나에게 적성이 맞는지 아닌지 확인하지 못한 상태에서 비싼 돈주고 사버리는 것은 조금 어리석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AI 음성 기록 네이버 클로바노트로 편리한 메모장 작성 [내부링크]

가끔은 키보드로 타이핑 치기 너무 힘들때가 있습니다. 누워서 말하면 누가 받아적어 줬으면 좋겠습니다. 그걸 제가 받아서 지울거 지우고 추가할 내용 있으면 추가하여서 문서나, 일기나, 글을 쓸 수 있으니까요. 또는 내가 하는 이야기 그리고 다른 사람과 이야기 할 때 녹음하여 누가 누군지 인식하여 A가 말한 내용과 B가 말한 내용을 구분하여 문서로 작성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네이버에서 제가 원하는 기능을 딱 만들어서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줬습니다. 바로 AI 음성 기록 클로바노트. 함께 사용하는 것을 볼까요?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여 주시면 아주 쉽게 사용하실거라 생각합니다. 네이버 클로바노트 회의부터 강의, 계약, 인터뷰, 상담까지. 녹음한 대화를 텍스트로 보는 A..

안드로이드 자동잠금해제 원하는 장소에 도착하면 루틴기능으로 활용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 휴대폰 사용자를 위한 내용입니다. 물론 제가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폰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는 상황이긴 하네요. 오늘 소개해 드릴 기능은 바로 "루틴"이란 기능입니다. 제가 이 기능을 사용하는 이유는 집에 도착했을 때, 비로소 직장을 떠나 편한 나만의 공간에 왔을 때 스마트폰 잠금 기능을 해제해 버리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면 "내가 원하는 장소에 도착했을 때 잠금 상태를 풀어버리고 싶어"란 말이 됩니다. 반대로 내가 원하는 장소에 도착했을 때 잠금화면으로 만들고 싶다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 뭐든 응용가능하니까요. 그럼 오늘 루틴이란 기능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장소에 도착했을 때 잠금 해제상태 만들기 1)오늘 소개하는 기능은 내가 먼가 어..

엑셀에서 그림 또는 사진을 한번에 클릭하여 지우기 [내부링크]

매일매일 업무를 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엑셀을 사용합니다. 표를 만들거나 계산을 하거나 복잡한 식을 만들어 여러 가지 데이터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엑셀이 만들어지면서부터 문서업계에서는 혁명적이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엑셀로 인하여 문서작업이 훨씬 빨리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매일매일 엑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표와 데이터 정리는 너무나 편합니다. 그러나 중간중간 보고서처럼 만들 때가 있습니다. 이때 사진과 도형, 그림을 삽입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삽입한 그림을 지워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고서 중간을 셀을 지웠는데 그림은 그대로 남아있을 때 한 번에 여러 개의 그림을 지워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하나하나 클릭하여 지우기 너무 힘들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 로그아웃 단축키 그리고 화면분할 기본 기능 익히기 [내부링크]

화면분할기능 화면분할기능 보기 아주 기본적인 단축키로 화면 분할을 순식간에 할 수 있다. [윈도우 + 방향키] 카카오톡 즉시 로그아웃하기 한손으로 누르기 힘들긴 한데, 우리 손은 두 손이다. 아주 쉽다. 잘 익혀서 회사에서 다른 거 하다가 번개 로그아웃으로 자신을 지키세요. [ 컨트롤 + L ] 아주 간단한 단축키이지만, 모르는 분이 많이 계신다. 사실 카카오 로그아웃하는 방법은 얼마전에 알게 되었는데, 너무나 너무나 유용합니다. 정말 모르시는 분들 많이 계실 거라 생각해요. 모두에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한컴 한글 표 합계 더하기 곱하기 하는 방법 [내부링크]

한글과 컴퓨터 엑셀처럼 더하기 곱하기 하기. 엑셀에서는 입력한 값을 손쉽게 더하거나 곱하거나 나누거나 더 복잡한 계산을 척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엑셀에서는 보고서 같은 문서를 만들 때는 조금 불편하거나 제약이 조금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한글과 컴퓨터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애석하게도, 엑셀처럼 수를 구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무것도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간단한 계산은 표에 입력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처럼은 아니더라도 한글과 컴퓨터에서 엑셀과 비슷한 기능을으로 계산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과 컴퓨터 엑셀처럼 함수처럼 더하기, 곱하기해보기. 1) 한글에 표를 작성하여 데이터를 입력합니다. 2) 빨강색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합니다. (물론 표..

파워포인트 모든 슬라이드 그림 jpg png파일 만들기 [내부링크]

파워포인트로 그림파일저장하기 이런 기능은 기본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파워포인트에 포스팅에 들어갈 내용을 작성한 다음 그림파일로 추출하여 블로그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이 블로그에 좋은 방법인지는 모르겠으나 이런 방법이 필요하신 분이 계실 거라 생각하여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꼭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파워포인트 모든 슬라이드를 그림파일로 저장하기 방법 1) 모든 슬라이드를 JPG 또는 PNG로 만들기 위한 방법 소개. 2) 파워포인트 좌측상단 파일 클릭하기. 3) 좌측부근 보면 "내보내기"를 클릭한다. 4) 내보내기를 누르면 "파일형식 변경"이란게 보일 것이다. 클릭하고 난 다음 2번 파일 교환형식을 자기가 필요한 것으로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다..

스타벅스 전자 영수증 확인하여 경비청구와 네이버리뷰혜택까지 [내부링크]

스타벅스 '전자영수증' 확인하기 커피를 좋아해서 전국 어디를 가더라도 맛이 거의 똑같은 스타벅스를 애증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평상시에 스타벅스카드에 충전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충전해서 사용하면 쿠폰도 주고 생일이라고 쿠폰도 주고 혜택이 다양해서 원래도 스타벅스를 애증하고 있지만 더 애증 할 수밖에 없네요. 가끔은 스타벅스 페이를 사용하다가 경비를 청구하기 위해서 영수증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깜빡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전자 영수증을 다운로드하여 제출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전자영수증을 챙길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참고로 이 영수증은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작성할 수 있기도 하니까 다른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전자영수증' 확인하는 방법 스타벅스 어플을 실행시킵니..

PPT 사진 자르기 인쇄 오류 수정하기 [내부링크]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문서를 출력하려고 하니까 짜증이나기 시작했다. 아무리 재출력을 해도 내가 설정했던 사진이 설정 전 크기로 출력이 되고 있다. 아무리 계속 사진 자르기와 수정을 하더라도 좀처럼 내가 원하는 대로 출력이 안된다. 그래서 너무 짜증 난다. 오늘 이런 문제점을 한번 해결해 보기로 한다. 내가 처해있는 상황은 이렇다. 위 사진처럼 흰색 선까지 자르기를 했다. 그러나 출력을 하니까 자르기를 하기 전 사진으로 출력이 된다. 그래서 이런저런 해결 방법을 생각했다. (1)서식을 클릭한 다음 (2)그림 압축을 클릭한다. *모든 슬라이드의 그림에 적용하려면 "이 그림에만 적용" *핵심에 "잘린 그림 영역 삭제" 꼭 클릭하기. *그리고는 "확인"을 눌러주기. 나의 목표는 빠른 문서작업을 하는 것이다. 빨리..

구글 자동번역시 가단한 사용법 [내부링크]

구글 자동 번역기 사용방법 구글 자동 번역기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Google Translate 웹 사이트(translate.google.com)로 이동합니다. 2. 페이지 상단의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변환할 언어를 선택합니다. 3. 번역할 텍스트를 페이지 왼쪽의 상자에 입력하거나 붙여넣습니다. 4. Google Translate는 입력한 언어를 자동으로 검색하여 선택한 언어로 번역합니다. 5. 원문의 의미를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번역을 검토합니다. (번역은 완벽하지 않고 항상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6. 웹 사이트를 번역해야 하는 경우 페이지 왼쪽의 "웹 사이트" 필드에 웹 사이트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Google은 전체 웹 사이트를 선택..

네이버 캘린더로 일상을 한 곳에서 기록하기 [내부링크]

Naver Calendar 뭐하는건가요? Naver Calendar는 한국의 온라인 검색 포털인 Naver에서 제공하는 웹 기반 일정 관리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네이버 캘린더는 사람들이 일정을 예약하고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방법을 제공하며 많은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게스트 초대, 리마인더 설정, 일정 반복 등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메일 등 다른 네이버 서비스와 연동해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 아직까지는 한국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서 다른 국가에서는 인기가 낮을 수 있습니다. Naver Calendar의 주요 기능은 무엇인가? Naver에서 제공하는 웹 기반 일정 관리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네이버 캘린더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네이버 스마트보드 키보드 스마트폰 필수 어플이 아닐까 [내부링크]

네이버 키보드 "스마트보드" 편리한 나만의 키보드를 경험할 수 있고, 검색, 번역, 맞춤법 교정 기능을 키보드에서 한 번에 할 수 있는 스마트한 키보드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자주 사용할수록 입력이 편해지며, 다양한 상황에 맞추어 번역 및 검색도 가능하고 이미지를 활용한 여러 감정 표현이 가능합니다. 내 습관 및 개성에 맞게 설정이 가능한 키보드앱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키보드로 맞춤법 교정과 번역입력 저는 안드로이드 사용자이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네이버 스마트보드 또는 네이버 키보드로 검색하기. 메모장을 실행하여 네이버 키보드를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스마트보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맞춤법과 번역 기능이 동시에 작동할 수 있는 키보드이기 때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모장에 "안녕하새..

직장인 블라인드 회사 이직할 때 설정하기 [내부링크]

직장인 블라인드 어플 2013년 출시된 블라인드는 전 세계 기업의 지속 가능한 기업 문화를 위한 직장인 플랫폼이라 소개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대기업 직장인 10명 중 8명이 사용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실시간 인기글, 관심 회사 팔로우하여 정보 알아보기, 회사 토픽별 검색하기, 현직자가 다녀본 회사 리뷰등 직장인이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알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한다. 오늘의 정보 :: 회사를 이직할 때 블라인드 설정방법 휴대폰에서 블라인드 실행. 우측 하단에 있는 마이페이지를 클릭. 아래로 스크롤을 내린다. 아래로 내렸으면 설정을 클릭한다. 설정 클릭 후 아래로 내린 다음 인증 초기화 버튼을 클릭한다. 그리고 팝업창이 나오면 초기화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설정은 끝난다. 블라인드 회사 이직할 때 설정을..

한컴오피스 모바일 viewer로 문서 확인하자 [내부링크]

한컴오피스 Viewer: 언제 어디서나 문서 확인이 가능한 모바일 앱 한컴오피스 Viewer는 모바일 장치에서 한컴오피스 및 Microsoft 오피스 포맷의 문서를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앱입니다. 높은 호환성을 자랑하는 이 앱은 한글 및 PDF 문서도 확인할 수 있어 다양한 파일 형식을 손쉽게 지원합니다. 이 앱은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지원되며, Microsoft 오피스 문서에 대한 높은 호환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한글 및 PDF 문서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한컴오피스 Viewer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손쉬운 파일 검색 한컴오피스 Viewer는 디바이스 저장소에 저장된 문서뿐만 아니라 한컴스페이스를 비롯한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저장소에 저장..

구글 킵 Google Keep으로 정리하기 종합 가이드북 [내부링크]

구글 KEEP 메모는 무엇인가? GOOGLE KEEP 앱의 메모 작성 기능을 가진 앱입니다. 사용자가 생각을 적고, 목록을 만들고, 중요한 정보를 한 곳에 저장할 수 있게끔 만들어 줍니다. 메모는 텍스트 입력, 음성 입력 또는 사진 촬영을 통해 추가할 수 있으며 레이블 및 색상 코딩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KEEP 메모는 여러 기기에서 액세스 할 수 있으며 메모는 클라우드에 저장되므로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KEEP 메모 사용방법 아래 다음 단계에 따라 Goole Keep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Keep.google.com에서 웹을 통해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2. google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

Samsung Flow 삼성플로우로 윈도우PC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내부링크]

스마트폰 사용으로 늘어난 요즘.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까지 일류는 엄지손가락을 지금만큼 사용해 본 적이 없는 세상이었습니다. 특수한 업종 빼고는 말이죠. 사용하지 않는 엄지 관절이었지만 현세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난 지금 통증이 나타나지 않을 수 없을 수가 없는 상황까지 왔습니다. 저도 엄지손가락 통증이 심하네요. 그래서 컴퓨터를 이용할 때는 최대한 스마트폰 이용을 줄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쩔 수 없이 사용할 떄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SAMSUNG FLOW"란 어플을 알고 난 다음부터는 사용을 확실히 줄일 수 있었습니다. 컴퓨터 화면으로 휴대폰의 화면이 동일하게 보일 뿐만 아니라, 마우스로 터치형태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와 비슷한 분이 계신다면 "SAMSUNG FLOW"를 윈..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숨기기 또는 나타내기 따라만 오세요 [내부링크]

개인적으론 바탕화면의 지저분하고, 너무 정신없이 많은 아이콘이 보기 너무 불편합니다. 그래서 저는 최대한 아이콘을 숨기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반대의 분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아이콘은 필요하다. (ex 내PC, 네트워크, 제어판, 내문서, 휴지통) 아니다, 단축키가 있기 때문에 굳이 필요없다. (ex 윈도우키 + E ) 두 부류의 사용자가 있기 때문에 오늘은 기본 아이콘을 제거하거나, 또는 보여지게 하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하니 따라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기본 아이콘을 숨기거나 나타내기. [아이콘 숨기기/나타내기 간단 순서도] 1. 바탕화면 빈 자리에서 마우스 우클릭. 2. 우클릭 후 팝업창에서 '개인설정' 클릭. 3. 개인설정 클릭 후 팝업창에서 '테마'..

글그램 내가 좋아하는 사진에 글을 쓰다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하면서 내가 찍은 사진에 글을 써보고 싶은 생각 해보지 않으셨나요? 휴대폰 기본 편집에 들어가서 글을 적을 순 있지만 굉장히 불편하셨죠? 이런 분들을 위해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 있는 앱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굉장히 유명한 앱입니다. 바로 '글그램'입니다. 사용법도 굉장히 간단하여 사용하시는데 큰 어려움이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림에 글쓰기 어플 다운받기 1) 당연히 가장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실행한다. 2) '글그램' 검색하기 3) 검색된 어플 '글그램' 설치하기 4) 글그램 실행하기 5) 내가 찍은 사진 또는 감성 있는 사진 검색하여 글쓰기 배경사진에 글쓰기 또는 내 사진에 글쓰기 클릭하면 됨. 저는 배경사진 다운로드하여서 그 위에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6) 사진선택하기 자신이 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