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b4의 등록된 링크

 bbb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건입니다.

"자동차 정기검사" vs 종합검사 / 검사 주기 확인과 비용 확인 [내부링크]

자동차 정기검사란 자동차 장치에 대한 안전과 매연 배출 장치 등을 정기적으로 검사하여 운전자의 안전 확보와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정기적으로 차량에 대한 검사를 진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검사 진행 주기 기존의 기준에 의한 정기검사의 경우 차량의 연령에 따라 검사 주기를 달리 진행하였다. 또한 영업용과 비영업용을 구분하여 검사 진행 주기를 달리 적용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 개정된 규정에 의하면 차종에 의해서만 검사 주기를 달리하고 있는다 승용차 / 비사업용 최초 등록 4년 이후 첫 정기검사 진행 2년마다 재검사 진행 승용차 / 사업용 최초 등록 2년 이후 첫 정기검사 진행 1년마다 재검사 진행 경차, 소형차, 승합-화물차 매년 정기 검사 진행 정기검사 VS 종합검사 > 차이 정기검사 항목 배출 가스량 계기판..

"불면증" 원인과 해결하려면 해야 할 것들 / 좋은 음식-차-약초-영양제 [내부링크]

불면증이란 충분한 신체적 활동과 정신적 활동이 있은 후에도 불구하고 수면에 들지 못하는 증상을 불면증이라고 한다. 육체의 피로도는 매우 높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우면 아무리 잠을 청해도 잠에 들지 않는 증상을 의미하는 데 의학적으로는 이런 증상이 3개월 이상 지속될 때 이를 불면증이라 진단한다고 한다. 원인 / 해결하려면 생활 습관적 요인 환경적 요인 심리적 요인 스트레스 약물 식품 - 카페인 스마트폰 카페인 낮잠 통증 불면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1) 생활 습관적 요인 규칙적이지 못한 생활을 반복하는 사람에게 불면증이 발생하기 쉽다. 주로 취침에 드는 시간과 기상시간이 일정하지 않아 생활리듬이 점점 망가지면서 불면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이런 경우라면 우선 기상시간을 일정하게 정해 일..

법정 공휴일 vs 법정 휴일 / 차이와 공통점 및 구분 알기 [내부링크]

법정 공휴일의 사전적 정의는 법으로 규정한 '관공서'의 공휴일이다. 여기에 적용되는 법은 대통령령이다. 대부분 법정 공휴일의 개념이 관공서를 기준으로 하는 것을 잊고 사는 경우가 많다. 이를 알아본다. 법정 공휴일 / 법정 휴일 법정 공휴일 법정 공휴일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국가 관공서의 휴일을 지칭한다. 즉 근로자의 휴일을 의미하지 않는다. 다만 근로자 중 관공서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에게는 유급휴일에 해당한다. 따라서 관공서와 같은 국가 기관이 아닌 사기업은 법정 공휴일에 대한 휴일 여부를 사규-정관에 규정하지 않았다면 반드시 회사의 휴일을 진행할 의무는 없는 날이다. 법정 공휴일 종류 국경일 일요일 1/1 설날 연휴 삼일절 부처님 오신 날 어린이날 현충일 광복절 추석 연휴 개천절 한글날 성탄절 임기..

[상속세] 증여세와의 차이 / 납세 의무자는? / 상속세율 - 공제액 알기 [내부링크]

상속세란 사망을 원인으로 하여 사망한 고인의 재산은 가족, 친지 등에 무상으로 이전하는 법적 절차에 부여되는 세금 또는 사망을 원인으로 하여 발생되는 재산의 무상이전에 대한 세금을 의미한다. 이때 재산을 고인으로 하여금 물려받게 되는 대상자를 수증자라 칭한다. 상속세 vs 증여세 / 차이 국내 상속세와 증여세는 구조적으로 매우 유사한 속성을 지닌다. 세율의 구조와 세금의 신고 등에서 대부분 동일한 모습을 가진다. 다만 상속과 증여의 행위 발생의 원인에서 극명한 구분이 발생한다. 상속세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고인의 죽음을 원인으로 하지만 증여는 재산 소유주의 생전에 발생하는 금전 가치의 것들의 이전을 의미는 점이 가장 큰 차이이다. 참고로 해당 두 세금은 국내에서는 가장 높은 세율이 부여되는 재산의 이..

[썬팅] 필름-농도 추천 / 붙이는 방법-벗기는 방법 [내부링크]

썬팅 필름의 시공은 차량을 구매하면 가장 먼저 하게 되는 내 차에 대한 첫 배려이다. 하지만 적지 않은 사람들이 이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가지지 않은 채 진행하여 시공한 것을 후회하여 재시공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를 알아본다. 선팅 필름 추천 선팅 필름은 브랜드를 비롯하여 종류까지 매우 다양하다. 하나의 브랜드에서 판매중인 제품만 하여도 대부분 15종이 넘으며 국내에서 구매 가능한 브랜드 종류 또한 30여종이 넘어 어느 것을 선택하기란 매우 어렵다. 하지만 나름의 기준을 제시하자면 다음과 같다. 1. 브랜드 가능한 대기업의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물론 대기업의 제품을 선택함에는 비용이 높아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브랜드에서 주는 신뢰를 인정하고 선택하는 ..

장례식 장례식 예절 / 인사말 / 남자-여자 복장 제대로 알기 [내부링크]

장례식은 고인에 대한 마지막 예를 표하는 의식으로 이에 참여하는 내빈에게는 복장을 비롯하여 행동거지에서 여러 예절을 준수할 것이 요구되는 의식이다. 만일 이를 준수하지 못한다면 비난을 받을 수 있으며 고인에 대한 예의가 아님에 올바른 예의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장례식 예절 인사말 빈소를 찾게 되면 고인과 고인 가족들을 대면하게 된다. 이때 어떤 평소와는 다른 상황으로 인해 어떤 말을 해야 할지 고미 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 데 가장 좋은 것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슬픔과 비통함에 공감해주는 제스처를 취해주는 것이다. 손을 꼭 잡아 주며 눈을 마주치거나 살며시 안아주는 행동들로 그 어떤 필요한 말을 하지 않아도 이를 대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말은 말의 특성으로 인해 간혹 오해의 소지를 발생하게 ..

에이즈 (AIDS) / 증상-초기증상-잠복기 / 감염경로 / 1위 원인 [내부링크]

에이즈란 후천성 면역 결핍증의 줄임말로 에이즈 바이러스에 감염에 의해 인간의 인체 면역 세포가 죽어가는 질병을 의미한다. 에이즈 감염 바이러스를 HIV 바이러스라고 칭하는 데 이는 현재까지도 완치가 쉽지 않은 질병에 해당한다. 증상 에이즈 바이러스는 체내 잠복기를 가진다. 이로 인해 감염된 즉시 이를 알 수 없다. 이런 에이즈 바이러스의 체내 잠복기는 3 - 8 주 가량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잠복기의 특징으로는 무증상이라는 것이다. 자신이 감염된 사실을 모른 체 약 1개월의 시간이 지나가는 데 또 다른 감염 초기 증상의 특징은 무증상과 함께 검사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잠복기가 경과하면 감염에 의한 각종 증상들이 발생하게 되는 데 초기 확인되는 증상들은 감기 몸살과 매우 유사하다. 감기 몸살..

비아그라 복용 부작용과 과다 복용에 대한 대처 [내부링크]

비아그라는 인위적으로 혈류를 증가시키는 약품이다. 여기서 인위적이라는 것에서 추정할 수 있듯이 부작용이 존재한다. 또한 이를 복용해선 안 되는 사람도 있다. 이런 부작용과 함께 문제 되는 것은 과다복용을 하는 경우이다. 이에 대한 문제를 알아본다. 비아그라 부작용 안압 상승 안구 충혈 코막힘 콧물 호흡 곤란 혈압 상승 심박 증가 안면 홍조 두통 근육통 위의 증상들은 비아그라를 복용한 경우 발생 가능한 한 부작용들이다. 부작용 중에서도 비교적 경미한 부작용에 해당하는 부작용들이다. 이로 인해 부작용이 없는 비아그라를 찾는 경우가 있는 데 사실상 부작용이 없는 비아그라는 없다. 인위적으로 혈류를 증가시킨다는 것에 의한 한계적으로 부 작용이 반드시 발생하는 것이다. 하지만 위의 부작용들은 대부분 1일에서 길면..

부모 급여 지급 시기와 지급금액 / 소급적용? 신청방법 [내부링크]

부모 급여란 부여라는 지위에 대한 경제적 지원의 복지정책이다. 즉 특정 연령을 자녀를 둔 부모에게 금전적 지원을 통해 가녀 양육에 도움이 되기 위한 복지정책이다. 이는 출산과 함께 진행되는 일종의 양육수..

알콜중독 증상 / 자가진단 테스트 / 전문병원 소개와 정부지원 [내부링크]

알콜 중독이란 과도한 음주와 잦은 음주로 인해 뇌세포에 변형이 발생된 상태를 의미한다. 단순히 알콜-술-주류를 좋아하는 것이 아닌 뇌의 변형이 발생할 정도의 증상으로 자가진단이 어려운 경우가 많으며 금단..

커피-믹스커피 효능과 부작용 / 프림 성분 - 팜유 성분 [내부링크]

프림은 현재와 달리 믹스커피가 커피의 주류를 이루던 당시 즉 커피 선택의 폭이 제한적이던 당시 커피를 마시겠다면 피할 수 없는 성분에 해당한다. 현재는 믹스커피보단 아메리카노와 같은 커피가 널리 보급되..

행정복지센터 근무시간-점심시간 // 동사무소 > 주민센터 > 행정복지센터 / 가능 업무들 확인 [내부링크]

동사무소, 주민센터, 행정복지센터는 동일한 국가기관-지자체기관으로 관할지역 주민의 편의와 복지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기관이다. 즉 이런 주민 복지기관은 최초 동사무소라는 이름으로 개설되어 시간이 흐..

비아그라 부작용 혈압 / 고혈압 복용 금지? / 처방 내과와 가짜구별 [내부링크]

비아그라는 발기부전 증상 치료를 목적으로 개발된 의약품이다. 이런 비아그라의 원리를 확인하면 혈관 확장을 통한 혈류 상승으로 발기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원리이다. 이 같은 원리로 인해 혈액, 혈류, 혈압,..

국제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온라인-경찰서 / 가능국가-유효기간 / 사진규격, 주의사항 [내부링크]

국제 운전면허증이란 자국에서 취득한 운전면허를 타국에서 또한 유효하게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타국에서 일정기간에 한해 타국의 운전면허 시험에 응시하지 않고도 자국의 운전면허로 유효하게 차량을 운..

cPCR 검사 / 신속항원검사c 대상자 / 검사비용과 결과시간 [내부링크]

PCR 검사란 유전자 증폭 검사를 의미한다. 바이러스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는 데 사용되는 검사 기법으로 다른 검사 기법 대비 소량의 바이러스 채취만으로도 바이러스 존재 여부를 확인 가능한 검사 기법이다. PC..

다자녀가구 기준과 혜택 / 특별공급 - 청약조건 [내부링크]

다자녀가구란 저출산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각종 지원을 주고자 지정하게 된 가구이다. 과거 3명을 기준으로 하였으나 정책의 효과 없어 현재는 2명을 기준으로 하는 곳도 있다. 즉 이를 지원하는 지자체별 각기..

필리핀 입국 준비 서류 / 필리핀 면세 한도 / 환전 [내부링크]

필리핀 입국 규정 입국 서류 / 준비물 1. 여권 여권은 유효기간을 가진다. 이는 여권 내부에 기재된 날짜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유효기간이 필리핀 입국일을 기준으로 6개월 이상의 잔여기간이 존재하는..

소화불량 원인과 해결 / 좋은 음식과 약초 [내부링크]

소화불량이란 소화기 질환 중 하나로 음식물의 섭취 후 발생하는 증상이다. 즉 섭취한 음식물의 소화가 원활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증상이다. 원인 소화기 질병 위염 위궤양 역류성 식도염 위 기능 저하 위산 과다..

[필리핀] 언어와 기후 / 사람 특징과 필리핀 여자 외모와 질투-바람 [내부링크]

필리핀은 동남아에 위치한 국가로 우리나라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도 한 국가이다. 지난 역사속에서의 필리핀은 타국의 식민지를 경험하였으면 이로 인해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기도 하는 나라이다. 현재는 우리나라..

경차 혜택과 유류세 환급제도 / 환급카드와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차는 가볍고 작은 차량으로 배기량이 비교적 낮은 차량을 지칭한다. 세계 각국에는 다양한 경차가 있다. 특히 우리나라와 같이 영토가 좁은 국가의 경우 연비와 환경오염이 적은 경차의 사용을 적극 장려하고 있..

자동차 사고시 대처 요령 확인하기 [내부링크]

차량을 운전하다 보면 의도치 않은 사고가 발생하기 마련이다. 이런 사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누구든 다치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자동차 사고는 물적 피해와 함께 인적 피해가 동반되기 마련이다. 이런 피해는..

[볼링] 스트라이크 용어 - 점수 계산법 / 볼링공 무게 선택 요령 [내부링크]

볼링 (Bowling)은 현재 확인된 자료들에 의하면 기원전 이집트 시대에서부터 시작된 스포츠이다. 이후 1895년에 미국 볼링협회가 설립되면서 현대의 볼링의 형태를 띠기 시작하였으며 남녀노소 구분 없이 인기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