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ingcars의 등록된 링크

 campingcar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8건입니다.

군산맛집 이성당 야채빵,단팥빵 온라인구매하기 와 이성당카페 [내부링크]

군산 하면 가볼 만한 곳 전국에서 유명한 빵집인 군산의 이성당입니다. 이성당은 야채빵과 단팥빵이 유명하지요. 오늘 우리 가족은 군산에 있는 이성당 야채빵과 단팥빵을 먹어보기 위해 군산으로 향했습니다. 이성당 과 이성당 카페 를소개하며 직접 먹어본 이성당의 빵맛까지도 세부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도움 되길 바라며 아래의 글에서 알아보고 온라인 주문도 가능합니다. 군산 가볼 만한 곳 야채빵맛집 이성당 을 가다. 우리 가족이 군산 이성당에 도착한 시간은 오후 3시 정도였습니다. 이날은 주말이기도 하고 주말 중에 토요일이어서 그런지 이성당 주변에 주차하기도 힘들고 근처에선 이런저런 행사들을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성당 근처에 시간여행과 주민들을 위한 길거리 버스킹등 다양한 행사에 ..

파스타,스테이크 이탈리안패밀리레스토랑 전주맛집 코지하우스 에코시티점 [내부링크]

파스타, 스테이크 이탈리안 패밀리레스토랑 전주맛집 코지하우스 에코시티점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가족, 연인들을 위한 특별한 장소로 추천합니다. 아래의 모든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으며 아래에서 메뉴와 가격까지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패밀리레스토랑 코지하우스 전주에코시티점은 호주의 길거리 레스토랑에서 모티브를 얻어 탄생한 10불짜리 스테이크를 메인으로 그밖에 스파게티 피자 등 패밀리레스토랑에서 맛보던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드실 수 있는 패밀리레스토랑입니다. 특히 인테리어나 음식의 맛에서 느낄 수 있는 호주의 캐주얼레스토랑의 맛과 분위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고 MZ세대부터 기성세대까지 즐길 수 있는 퓨전이탈리안 메뉴로 구성되어 좋았습니다. 장소규모는 단체회식이나 , 모임 등을 하기에 적합..

전주 맛있는 수제버거 점심으로 먹어도 부족하지 않은 양. [내부링크]

전주 여행을 하거나 현지에 계신 분이라면 꼭 한 번 다녀오시면 좋을만한 맛과 양 그리고 가격까지 착한 수제버거집을 소개합니다. 전주시 만성동 에 위치한 카페 어쩌다 버거 입니다. 오늘은 매일같이 먹던 한식이나 중식을 제외하고 뭔가 특별한 음식이 없을까 생각하던 중 직장동료의 추천을 받아 전주시 만성동에 위치한 수제버거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만성동은 법원, 검찰청과 함께 카페 어쩌다 버거 앞에 국민연금공단이 위치해 있습니다. 전주 맛있는 수제버거 점심으로 먹어도 부족하지 않은 양과 맛 또한 일품입니다. 카페 어쩌다 버거는 음식점의 이름부터 좀 특이한데요. 물어보진 않았지만 흑미빵으로 수제버거를 만들어 파시면서 어쩌다 버거라는 간판을 다신듯하네요. 그리고 이곳에서 만든 모든 빵은 수제로 만들었다고 하십니다...

캠핑카가격 과 캠핑카설명 실사용후기 [내부링크]

캠핑카가격과 캠핑카설명 실사용후기를 글과 사진을 통해 자세히 설명드리고 캠핑카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아래에서 캠핑카의 출고와 기능 그리고 가격까지 자세한 설명을 통해 정보를 얻으시길 바라며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캠핑카가격과 캠핑카설명 실사용후기를 알아보기 전.국내 캠핑카 시장이 코로나를 기점으로 폭발적으로 늘어난 게 사실입니다. 아마도 그쯤 해서 캠핑을 즐기는 분들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2019년부터 2022년이 절정이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2020년도쯤 처음으로 캠핑카를 구매하여 이용하다 2022년도에 기변을 하였고 현재도 운행 중에 있습니다. 캠핑카의 가격을 알려면 캠핑카의 종류와 옵션들을 모두 알아야만 이해가..

첫만남이용권사용처 및 신청대상,자격조건,현금수령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첫 만남이용권이란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에 한해서 출생아동에게 200만 원을 지급하여 생애초기 아동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는 정부지원책입니다. 첫 만남이용권 사용처 및 신청대상, 자격조건, 현금수령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아래에서 자세한 설명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1. 첫 만남이용권 지원대상. 첫 만남 바우처 지원대상은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로서 출생신고 되어 정상적으로 주민등록번호를 부여받은 아이에 대해서 정부에서 지원을 하며 안타깝지만 2022년 1월 1일 이전에 태어난 신생아에 대해선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이점을 확인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대한민국정부 차원에서 출산율이 낮아지는 현상에 대해 출산장려를 돕기 위해 2022년 1월 1일부로 시행하는 지원책이기 때문에 ..

연6%이자 와 비과세적금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및 지원대상,신청방법 ,서비스내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5년 만기 월 7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가능한 정부지원사업으로 적금상품을 토대로 청년의 중장기 자산형성을 지원합니다.연 6프로 이자율에 비과세 적금통장으로 목돈마련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아래에서 조건에 해당하는지 확인하고 신청하셔서 정부지원혜택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1. 청년도약계좌 주요 내용 알아보기 * 개인소득 수준 및 본인이 납입한 금액에 따라 "납입액의 최대 6%"를 정부기여금으로 지원합니다. *이자소득에"비과세 혜택"을 지원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자. 2. 청년도약계좌 지원대상 알아보기 *나이조건 : 신규가입일기준 만 19세~34세 이하인 청년(병역이행기간 최대 6년 추가 인정) *소득조건 : 직전과세기간의 총급여액이 7500만 원 미만이며 종합소득과세표준액이 630..

대전오월드할인카드혜택 과 야간개장 사파리,나이트유니버스 총정리 [내부링크]

대전오월드할인카드혜택과 야간개장 사파리, 놀이동산, 나이트유니버스 총정리 대전하면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중 오월드 동물원과 놀이동산에 다녀왔습니다. 오월드는 아프리카 사파리버스투어와 함께 신나는 놀이기구까지 놀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정말 많습니다. 특히나 오월드에서 야간개장을 통해 낮동안 사람들이 많아서 즐기지 못했던 시설들과 놀이기구를 많은 시간을 기다리지 않고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주말이나 공휴일에 더 많은 사람들이 오기 때문에 "나이트유니버스 관람과 조금 더 한가하게 즐기기 위해 우리 가족은 야간입장을 택했습니다." 대전 오월드 위치. 대전광역시 중구 사정공원로 70 운영시간 : 오전 9시 30분부터~오후 6시까지 야간 나이트유니버스 : 오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락처 : 042-5..

성심당 대전DCC점 튀김소보루 전국일등빵집. [내부링크]

성심당 대전 DCC점 튀김소보루 전국 일등 빵집. 직접 먹어보고 느낀 점 대전하면 전국에서 제일 유명한 성심당 빵집이 있습니다. 그동안 소문으로 듣던 대전의 성심당 튀김소보루 빵을 먹기 위해 대전으로 찾아가 봅니다. 아무래도 성심당 빵 하나만 보고 대전까지 찾아가기에 조금은 무리가 있어 보여서 가족여행 삼아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성심당 DCC점으로 향하며 주변 200미터 근처에 있는 대전엑스포 공원까지 관광을 목적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이번 가족여행의 테마로 적합해 보입니다. 성심당 DCC점은 매장규모가 크지 않지만 빵의 종류는 본점과 똑같이 취급합니다. 성심당 DCC점 앞에 간단히 빵을 먹거나 차 한잔 할 수 있게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고 포토존 빵돌이와 빵순이 조형물이 있네요. 개인적으로 빵순이가 좀 ..

내집마련,전세대출 신생아특례대출 정부지원받기 [내부링크]

내 집마련, 전세대출 신생아특례대출 정부지원받기 2023년 8월 29일 정부발표 이후 추후 대출을 통해 내 집마련이나 전세자금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희망적인 소식을 전달해 드리며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제목 그대로 한국의 고령화와 출산율로 인해 인구소멸 위기에서 좀 더 적극적으로 대책마련을 위해 준비한 정부정책입니다. 요즘 같은 고금리시대에 파격적으로 혜택이 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태어나면서 가정의 안정을 위해 내 집마련이나 주거환경개선은 필수이기에. 신생아특례대출이란? 말 그대로 신생아 즉 출산을 한 가구에 한해서 정부차원에서 주거안정화를 돕기 위해 주택구입자금이나 전세자금에 한해서 특례로 저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대출 특례상품입니다. 기존에 무주택세대나 버팀목대출을 통한 전세자..

싸고맛있는커피추천 왓커피 전주 에코시티점 [내부링크]

1. 싸고 맛있는 커피추천 왓커피 전주 에코시티점. 테이크아웃 전문 커피점들이 많지만 기존에 먹던 커피전문점에서 가성비를 따지며 점점 더 맛까지 좋은 곳을 찾다 보니 이제는 입맛에도 맞는 커피를 마시게 되며 커피를 그리 좋아하지 않던 본인도 각각의 브랜드별 커피맛을 구분할 정도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커피는 좀과 하게 쓰고 어느 커피는 살짝 부족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던 터에 마셔본 왓커피의 커피맛은 내 입맛에 딱 맞는 커피맛이었습니다. 2. 부드러운커피의맛과 향. 커피의 맛을 잘모르는 본인이 먹어봐도 강하게 쓰지 않고 그렇다고 너무 연하지 않은 그런 맛이 느껴지는 왓커피 맛은 제입맛에 너무 잘 맞는 깊은 맛과 향이 있어 누구나 먹어봐도 입맛에 맞을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나 왓커피는 프차 커피이지만 ..

자세한설명포함 간단하게 신한카드 포인트 현금으로바꾸기 [내부링크]

자세한 설명포함 간단하게 신한카드 포인트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 최근 누구나 한 장씩은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할수록 쌓여가는 카드포인트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해서 일정기간이 지남에 따라 카드포인트가 소멸되어 버리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합니다. 물론 주변에서 자녀들이나 지인들이 신경을 써주셔서 쌓여있는 카드포인트를 적절히 사용하거나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을 위해 아주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캡처사진과 함께 세부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각단계별로 쉬운 "이해를 돕기위해 화면 한 장 한 장 캡처를 했고 화면만 보고 따라 할 수 있게 화면마다 빨간색 동그라미를 표시했습니다. " 1. 잊고있던 카드포인트 현금으로 돌려받기!! 일단 처음으로 해야 할 일은 스마트폰애플리케이션을 설..

곡성 가볼만한곳 곡성기차마을 베스트 7 아이들과함께 노포 놀이동산 [내부링크]

곡성 가볼 만한 곳 곡성기차마을 베스트 7 아이들과 함께 노포 놀이동산 곡성 가볼 만한 곳 곡성기차마을 베스트 7 아이들과 함께 노포 놀이동산 (구) 곡성역사 구 곡성역사는 근대문화등록 문화재 122호로 1933년에 건립된 곡성역은 신역사로 옮긴 뒤 전라선 중심역사로서의 기능은 잃었지만 공원으로 활용되어 추억의 향수를 선물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둘러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아서 전국에서 유명한 곡성기차마을입니다. 곡성 기차마을 위치 :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영업시간 :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 연락처 : 061-363-9900 입장료 : 대인 5.000 원, 소인 4.500원 주차무료. 곡성기차마을 입구는 여러 곳이 있지만 어린 아이나 노약자와 함께 이동하시거나 정문으로부터 시..

환절기 a형독감증상 a형독감예방 BEST 3 [내부링크]

환절기 a형독감증상 a형독감예방 BEST 3 독감이 유행하는 시기입니다. 개인위생을 철저히해서 독감으로부터 에방하길바라며. 환절기 a형독감증상 a형독감예방 BEST 3 a형독감은 주로 감염된 사람이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바이러스가 공기 중에 분사되고 건강한 사람일지라도 공기 중에떠다니는 바이러스를 흡입하게 되면 감염될 수 있습니다.a형독감의 증상은 고열, 오환, 두통, 기침, 호흡곤란 등이 있습니다.이 증상이 발생하면 일반감기와 다르기 때문에 곧바로 병원을 방문하셔서 전문의를 통하여 독감검사를 하셔야 하며 가족이나 지인들과의 격리를 하시길 바랍니다.상당히 고통스럽고치명적인 a형독감으로 인해 오일이상 열흘동안 누워서 지내야하는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특히 a형독감은 전염력이 상당하고 잠복기가 5일..

미우새 김종민,이상민,김희철 산타의돌짜장양념게장 우리가족출동 [내부링크]

미우새 김종민, 이상민, 김희철 이 다녀간 짜장면집 이번추석연휴에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얼마 전 방송에서 봤던 미우새의 김종민, 이상민, 김희철이 먹었던 양념게장 자장면 이 생각이 났습니다. 아무래도 방송이라 약간의 설정이 있을 거라 생각하고 큰 기대 없이 온 가족이 다녀왔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사진들은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미우새 김종민, 이상민, 김희철 산타의 돌짜장양념게장 우리 가족출동 테이블링시스템과 정확한 위치설명. 우리 일행이 방문한 시간이 대략 오후 4시경이었습니다. 처음부터 알아보지 않고 무작정 찾아가서 딱 걸린 브레이크타임.. 오후 4시 30분까지 브레이타임이라 바로식사를 할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주변에서 대기하며..

사진용량줄이기 초간단사용법 . [내부링크]

사진용량 줄이기 누구나 쉽게 따라하기. 용량줄이기사이트주소 tinypng.com 휴대폰이나 pc에서 완전초보자도 따라 할 수 있게 휴대폰사진을 하나하나 캡처해서 누구나 활용가능할 수 있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요즘은 누구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단히 사진을 찍고 내 폰에 저장을 하고 그 사진을 보관하거나 사진을 활용해 문서를 작성 거나 블로그에 글을 쓸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기본화질이 고사양이므로 사진의 용량크기가 너무 커서 용량을 줄이고 싶은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저 또한 초보자이므로 제가 하나하나 사진을 보며 따라 한다는 심정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사이트 방문하시면 설명드리는 프로그램에서 미가입으로 사용가능하며 무료로 누구나 사용가능하며 휴대폰이나 pc에 위사이트를 저장 후 필요할 때마..

현지인이추천하는 전주순대맛집 이서순대 [내부링크]

피순대 전주맛집 이서순대 국밥에 반하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볼수있습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어릴 적 즐겨 먹던 간식으로 한국인의 삶에서 빠질 수 없는 대표음식 순대. 하지만 한국사람 대부분이 좋아하듯이 수많은 순대집이 생겨나며 검증되지 않은 순대집도 그냥한끼 때우는 생각으로 한 그릇 뚝딱 먹고 나옵니다. 정말 심각할 정도로 맛이 없지 않다면 웬만한 순대국밥집은 평 타는 할 거라 생각하지만 우리는 오랜 시간 순대를 먹어왔고 그로 인해 맛있는 순대를 분별하기 때문에 입맛을 맛 추려면 노력을 많이 해야 할 겁니다. 특히 이번에 소개할 이서순대집은 전주현지인도 인정하는 전주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며 전주는 특성상 맛집이 많아 이서까지 찾아오는 사람이 많지 않을 거라 생각하며 본인은 전주외곽에 위치한 이서순대..

전북가볼만한곳 고창고인돌박물관 아이들과행복한 별빛기행미디어아트 [내부링크]

전북고창 고인돌축제 별빛기행 환상의 미디어아트 이번주 우리 가족은 고창에 위치한 고인돌 축제를 다녀왔다. 그동안 선사시대의 흔적을 느낄 수 있던 고인돌관련해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나 시각적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미리계획을 잡고 다녀온 건 아니지만 생각보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한 여행이었습니다. 위치와 기본정보. 모든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볼수있습니다. 위치: 전북 고창군 고창읍 고인돌공원길 74 연락처 : 063-560-8666 운영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별빛기행축제기간 :2023.9.15일~2023.10.14 토요일까지 (행사기간 중 운영시간 오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야간운영) 주차: 무료 공간 넉넉함 우리 가족은 주차장에 캠핑카를 주차하고 바로 옆에 위치한 매표소에서 표를 구..

전북가볼만한곳 고창꽃객프로젝트 핑크뮬리축제 가을에즐기는꽃동산 [내부링크]

가을이면 멋진 핑크뮬리 맛집 전북고창 꽃객프로젝트에 다녀왔습니다. 모든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볼수있습니다. 9월쯤 찾아오는 선선한 가을 날씨와 함께 핑크뮬리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생각보다 핑크뮬리를 볼 수 있는 시기가 짧아서 이맘때 잠깐 볼 수 있는데요. 전북고창에 위치한 꽃객프로젝트라는 개인정원을 소개합니다. 최대한 많은 사진을 올려서 소개하고 싶지만 이미지 용량문제로 꽃들과 핑크뮬리의 사진을 많이 올리지 못한 점 마지막까지 사진을 최대한 올려보겠습니다. 이맘때면 전국이 핑크뮬리축제로 핑크빛으로 물들어가지만 우리 가족이 이번에 다녀온 핑크뮬리맛집은 기억 속에 오래도록 남을 수 있고 아마도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다녀오셔도 좋고 축제기간이지만 인파가 몰리는 대규모 축제가 아니기에 핑크뮬리와 함께 가을을 ..

제주도가볼만한곳 동문시장 오징어버터구이 불맛작렬 [내부링크]

제주여행에서 꼭 가볼 만한 곳이 있어 이렇게 추천 겸 방문후기를 적어봅니다. 제주도는 여기저기 볼거리 먹을거리 너무 많아 고민이 되고 비행기를 타거나 배를 타고 가야 하는 특성상 짧은 일정에 비해 가볼 곳이 너무 많아 고민이 될 거 같아요. 유명한 관광지나 해변등은 많은 분들이 추천하거나 가봤기에 이번엔 지역재래시장을 방문하고 그중에서도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보여주는 왕오징어버터구이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제주도에서 유명한 동문시장 오징어버터구이 와.. 저비 쥬얼 보이시죠? 오 통통한 모습에 쫀득쫀득 한 식감에 버터와 불맛을 입혀 더욱 맛있는 왕오징어버터구이 사진으로 봐도 또 먹고 싶어 입맛을 다시며 그 맛을 떠올려봅니다. 동문재래시장은 1945년 광복직후 형성된 동문상설시장이 그 시초인데 당시 이시장은 ..

전북가볼만한곳 고창 선운사 초록초록합니다. [내부링크]

전북 가볼 만한 곳 중 고창에 위치한 선운사 를다녀왔습니다. 아마도 7.8.9월 경 다녀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사방이 초록초록하며 산책로가 평지로 이루어진 길을 걷다 보면나도 모르게 힐링이 되며 맑은 공기를 온몸으로 맞으며 걷는 길이 전혀 힘들지 않습니다.아이들과 함께 걷기에 전혀 부담되지 않고 유모차를 끌거나 어르신들도 쉽게 다녀올만하다 생각합니다. 주차장에서부터 선운사 까지 전부다 평지로 이루어진 길입니다. 모든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볼수있습니다. 우리 가족이 이번에 찾은 곳은 바로 전북 고창에 위치한 유명한 선운사입니다. 절이라는 특성이 있을 뿐 가족들과 함께 걸으며 자연을 만끽하기 적합한 장소입니다. 우리가 방문했을 땐 다소 흐린 날씨로 습하고 더워 무리가 있지 않을까 하고 걱정도 했습니다. 아이들..

부동산 전세계약시 임대인 주의사항 [내부링크]

흔히들 전세사기 하면집주인이 세입자의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않는 상황을 생각하지만!!집주인도 주의할 부분이 있어서 글을 쓰며 글의 문맥상 어설픈 부분이 있어도나의 소중한 자산의 손해에 대해 대비하는 자세로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글을 쓰기 앞서 이해를 돕기 위해 단어 몇 가지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전문적인 용어로 인해 이해도가 떨어지기보단 쉽게 쉽게.. 임대인 (집주인) 임차인(세입자) 임대차반환채권(임대보증금을 돌려받을 권리) 질권설정 (보증금을 돌려받을 권리를 은행이 설정함) 이 정도만 이해하시면 제 글을 보기에 조금 더 수월하실 겁니다.사실 우리가 세입자 입장에서 전세사기꾼을 조심해야 하는 것도 맞지만 집주인 즉 임대인도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이렇게 글로 짚어드리려 합니다. 고액의..

전국맛집 매운짬뽕 짬뽕지존전주송천점 [내부링크]

전주에도 짬뽕지존이 있다는 걸 알았지만 굳이 찾아가지 않았지만 송천동에 짬뽕지존이 문을 열어서 방문해 봅니다. 아주 매운 짬뽕이 먹고 싶은 날 불현듯 예전에 먹어봤던 짬뽕지존이 생각이 나서 우리 가족 총출동합니다.예전에 타 지역에서 먹어 본 기억으로 엄청 매운맛이 기억이 납니다. 역시 짬뽕지존입니다. 매운맛의 지옥을 보여준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미리말씀드리지만 저는 식당과 전혀 관계없이 내돈내산 음식을 먹고 맛있고 좋 았던 식당만을 블로그에 남깁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라며. 모든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볼수있습니다. 짬뽕지존위치 및 연락처 위치: 전주시 덕진구 송천중앙로 215 1층 연락처: 0507 - 1413 - 5161 영업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영업 주차 :건물뒤 무료 주차가능 포장, 배달가능합..

미국주식 tmf 이해하기 [내부링크]

미국주식 tmf 이해하기. 일명 "서학 개미"라고 불리는 미국주식시장에 투자하는 분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그중에서도 tmf는 미국 국채투자 중 20년 이상 중장기 물의 3배 레버리지 투자입니다. 일단 미국의 국채라고 말하지만 정식명칭은 미국 재무부채권입니다. 미국정부에서도 미국재무부채권이라 칭하길 권장하면서 실제로 미국 재무부가 관할합니다. 미국의 채권은 미국정부 건국 이래 한 번도 디폴트 (채무불이행) 이 된 적이 없습니다. 이는 결국 기축통화국으로 앞으로도 디폴트 날 위험이 거의 없기 때문에 무위험 자산이라 일컫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미국채와 비슷한 무위험 자산이라 하면 금 이 있습니다. 하지만 금거래는 쉽게 하기 어렵고 단위가 크기 때문에 개미투자 입장에선 큰 매력이 느껴지긴 어렵습니다. tmf의 방..

전주1등 칼국수,소바맛집 금암면옥 에코시티점찾아가기 [내부링크]

전주에서 칼국수와 소바 분식류 가성비 맛집으로 소문난 금암면옥 에코시티점을 다녀왔습니다. 전주여행을 계획 중이거나 전주에 사시는 분들 중 맛있는 식당을 찾기 위해 검색을 하고 직접 찾아가서 맛을 보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전과 달리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맛집이 아닌 sns를 타고 찾아다니다 보니 남이 경험한 글이 나홍보성 sns로 인해 맛이 보증되지 않은 가짜맛집이 많아서 결국은 그 집이 그 집이란 생각을 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본인은 직접 가서 먹어보고 맛있지 않으면 글로 쓰지 않습니다. 금암면옥은 현지인에게 소문난 맛집. 예전부터 금암면옥은 전주시민들에게도 유명하고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하지만 저 또한 전주토박이지만 한 번도 가보지 않았고 근처에 분점이 생겨서 방문해서 음식을 먹어봤습..

현지인추천 전주시맛집 전북현대후원의집 두거리우신탕본점 [내부링크]

현지인추천 전주시맛집 전북현대후원의 집 두거리우신탕본점 전북 전주시 하면 음식의 고장으로 유명합니다.먹을거리가 많고 볼거리도 많아서 해마다 관광객이 늘며 선호하는 음식들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저는 전주현지인으로 제가 다녀보고 맛있다고 느끼고 사람들이 인정하는 곳 위주로 글을 남깁니다. 무분별하게 블로그 운영을 위해 그냥저냥 가봤던 식당의 글은 쓰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식당과 아무런 관련도 없습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두거리 우신탕을 알고 계신 분도 있고 모르는 분도 계시지만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맛은 아니므로 남. 여 모두 부담 없이 드실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된 식당입니다. 현지인추천 전주시맛집 전북현대후원의 집 두거리우신탕본점 리모델링으로 더욱 넓어진 두거리우신탕. 얼마 전 ..

전주맛집 1등 옛날옴팡집 청국장 [내부링크]

전주사람이면 누구나 알고 있는 옛날옴팡집 허름한 모습처럼 오래된 청국장맛집 전주사람 은 한 번쯤 먹어본 식당!! 옛 추억을 간직하고 어릴 적 시골 할머니집 같은 맛과 향수를 간직한 청국장 맛집!! 현지인 들도 줄을 서서 먹는 곳으로 유명한 옛날옴팡집!! 저는 전주토박이인데요.. 오늘처음 다녀와서 글을 남겨봅니다. 모든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이곳이 영업하는 식당인가? 이잉? 영업하는 식당이 맞는 거야? 오래돼 보이는 시골집 대문이 딱! 식당의 모습으로 음식맛을 평가할 수 없지만 일단 대문상태만으로는 엄청 오래된 식당 임은 확실해 보이네요. 옴팡집 청국장은 전주사람들에게 유명합니다. 알만한 사람은 다 알고 저처럼 안 가본 사람 빼고는 다 가봤다는 그곳.. 전주청국장맛집 옛날옴팡집....

부동산 사이트 1위 아실 초보자사용방법설명서 [내부링크]

아파트실거래 (아실)이란? 우리가 살면서 가정을 꾸리고 산다 면대 부분 자가소유의 집을 장만하는 게 최우선 목표로 삼고 열심히 일하고 노력하며 아끼고 생활할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힘들게 돈을 모아도부동산에 대해 지식이 없기 때문에 결국 뉴스나 언론에서 알려주는 상황이나가까운 부동산 중개인을 통해 집을 알아보고 매매나 전세를 확인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시중에서 만원 이만 원짜리 물건을 살 때도온라인에서 최저가 비교를 하고 그중에서 도 더 저렴한 물건이 있는지 확인을 여러 차례에 거쳐서 최종적으로 물건을 구매하는데 인생에서 거액을 지불하며 최대목표인 내 집마련을 하려 하는데 정보도 없고 아는 게 없다면 엄청난 금액을 지불하는 데 있어 불 안 함을 가지고 부동산에서 중계하는 데로 집을 살 수는..

전주맛집 65만인구 토박이도 반한식당 [내부링크]

전주시민들도 반한밥상 아는 사람만 찾아온다는 백반의 정석 가성비맛집을 소개합니다. 아직은 40대이지만 지난 시절 어릴 적 먹던 음식과 선호하던 음식이이제는 우리 부모님들이 즐겨 찾고 좋아하는 입맛으로 변해가면서 어릴 적 엄마가 해주던 음식이 그리워짐을 느낍니다. 한국인은 역시 흰쌀밥과 먹던 음식이 입맛에 맞는구나 라는 생각과 화려하지 않지만 예전부터 소소하게 이어져오던 가정식백반의 맛이 너무 좋습니다. 물론 시중에 나가면 화려하고 번지르한 음식도 많고 퓨전식으로 MZ세대들과 기성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지만 말입니다. 전주는 맛의 고장 전주 하면 음식의 고장이라 알려져 있고 전주에서 나고 자란 토박이로 서수 많은 맛집과 화려한 인테리어 속에서 진정 숨은 맛집을 소개하겠습니다. 전주를 여행차 방문하시는 외지인 ..

신기한 트릭아트 원리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트릭아트는 음영법을 이용해 평면에 그린그림을 입체적으로 보이게 그린그림이 대부분입니다. 우리가 여행을 하거나 가까운 박물관 등에서 가끔씩 신기한 장소를 발견하게 되면 요즘은 누구나 가지고 다니는 휴대폰으로 촬영을 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정말 신기하게도 현장에서 느낄 때는 그렇게 크게 못 느끼던 모습이 휴대폰 사진을 찍고 사진첩에서 사진을 보면 현실인가 헷갈릴 정도의 트릭아트들이 있습니다. 이 사진은 집 앞 쇼핑몰 바닥에 그려진 그림이었는데 현장에서 아이가 그림 위에 서있을 땐 그냥 외줄 그림 위에서 있는 정도였지만 막상 휴대폰 사진을 찍을 때 아이가 조금 더 실감 나게 외줄을 건너는 모습을 하고 휴대폰사진을 촬영하고 나서 보니 이렇게 긴장감 넘치는 사진으로 보이네요. 트릭아트는 대부분이 바닥이나 벽에 ..

정겨운 시골집풍경 [내부링크]

한 번도 살아보진 않았어도 갈 때마다 정겨운 시골집풍경 이 있습니다. 모든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볼수있습니다. 제가 태어난 곳은 서울이나 광역시는 아니지만 도시에서 살고 부모님도 도시에 살고 계십니다. 도시의 아파트에 살다 보니 시골집의 정겨움을 느끼지 못했는데 하지만 제게도 시골집이 생겼습니다. 결혼을 하고 제게도 시골집이 생겼습니다. 언제나 올 때마다 4계절 내내 다른 풍경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언제라도 항상 반겨주시는 부모님들이 계시는 정겨운 시골집입니다. 처음방문했을 때 서먹서먹하고 불편했던 처갓집이이제는 우리 부모님 댁에 가는 것보다 더 편하고 정겹게 느껴집니다.어릴 적부터 도시에서 태어나 자라면서 한 번도 겪어보지 못했던 낯선 풍경과 환경이었지만 어느새 그 어느 곳 보다 아름다운 풍경과반가운 ..

군산가볼만한곳 역사여행 일제시대부터 현존하는 뜬다리(부잔교) [내부링크]

군산에서 가볼 만한 곳 중 일제강점기부터 현존하는 뜬다리가 있습니다. 뜬다라는 일제강점기 우리의 곡식을 수탈하기 위한 도구였지만 현존하는 일제강점기의 아픈 역사입니다. 우리 가족은 캠핑카를 타고 주말을 이용해 전국을 다니며 눈으로 보고 듣고 직접 체험하기를 바라며 구석구석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닙니다. 이번주는 전북 군산에 위치한 근대화거리와 이 성당등을 여행을 하다 발견한 뜬다 리에 대해 글을 써봅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군산역사여행 일제강점기부터 현존하는 뜬다리일상적인 여행과 맛집을 다니면서 가끔은 우리 아이들에게 무언가 역사에 대해 알려주고 싶은 맘도 들고나 또한 직접격진 않았지만 선조들의 아픔에 대해 알고 싶어 집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 미래는 ..

전주 일본식 덮밥맛집no.1 만동 [내부링크]

전주 하면 맛의 고장이지만 일본식 덮밥맛집 만동은 향토음식과는 다소거리가 있어도 맛집은 분명하다. 전주에서 나고 자라며 현재도 살고 있는 순수 전주인으로 하루하루 맛있는 점심 한 끼식사를 위해 직장에서 가까운 곳 위주로진심을 다해 식당을 찾아다니며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진짜 전주맛집을 찾아다니며 오늘도 점심을 어디서 먹어야 잘 먹었다고 소문날까? 하고 고민하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어느 순간부터직장 가까운 곳 위주로 찾던 맛집탐방이 점점 범위를 넓혀가며 이제는 차로 30분 이내까지 살피는 지경입니다. 점심을 맛있게 먹기 위해하루를 열심히 일합니다. 전주향토음식은 아니지만 전주 일본식 덮밥맛집 만동도 맛집이다. 그동안 전주 하면타지인의 생각에 딱! 떠오르는 음식은 콩나물국밥, 비빔밥 뭐 이 정도 일거라 ..

충남예산 가볼만한곳 1번 예당호 출렁다리 모노레일 강력추천여행지!! [내부링크]

충남예산 가볼 만한 곳 1번 예당호 출렁다리 모노레일 강력추천여행지!! 충남 예산군 하면떠오르는 인물이 있습니다.백종원이라는 이름이죠.이분의 고향이 충남예산군입니다.그래서인지 이분이 예산군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계십니다.제가 전에 다녀왔던 예산시장이나이번에 소개할 예당호 출렁다리근처에 가면 백종원 이란 이름이 걸린플래카드를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고향에 대한 발전을 위해애쓰는 분이라는 걸 보여줍니다.예산에서 가볼 만한 곳이 많이 있지만예당호 출렁다리 와 모노레일을빼놓을 수 없기에 소개해봅니다. 예당호 출렁다리 위치와 운영시간. 위치: 충남 예산군 응봉면 후사리 39 연락처 : 041-339-8287 운영시간 :09:00 ~22:00 매월 첫 번째 월요일 휴무 입장료: 무료 예당호 모노레일 운영시간과 가격..

논산 가볼만한곳 1번 탑정호 출렁다리 [내부링크]

논산에서 가볼 만한 곳 하면 1번째로 탑정호 출렁다리를 떠올리게 됩니다. 여행을 다녀온 소감을 아래 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더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맨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홈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 위치: 충남 논산시 부적면 신풍리 769 운영: 하절기 18시 종료 욘락처: 041-746-6645 별도의 입장료 없음. 여름에 방문한 논산 가볼만한곳 1번 탑정호 출렁다리 우리 가족이 방문한 날에 습하고 날이 더웠습니다. 더운 날씨와 생태공원 주변에서 올라오는 습도로 인해오래 머물지 못하고 출렁다리로 이동하였습니다. 탑정호 수변공원에서 바라본 출렁다리의 모습이 상당히 길게 느껴집니다. 탑정호 출렁다리로 이동하여 다리를 건너며 그나마 강바람과 함께 시원함이 느껴집니다. 다리길이가 생각보다 길게 느껴지는 게..

캠핑 가을하늘 무료로즐기기 [내부링크]

캠핑 가을하늘과 드넓은 자연을 무료로 즐기면서 우리 가족의 힐링공간을 소개합니다. 이번주도 어김없이 우리 가족은캠핑카를 타고 캠핑을 나왔습니다. 아직 더위가 가시지 않은 늦여름 날씨입니다. 하. 전날 분명히 비가 온다 했는데. 비는 안 오고 하늘은 푸르고 구름이 이쁘네요. 하지만 아이들이 어릴 때 열심히 다니려고 맘을 먹었기에 힘들지만 떠나봅니다. 우리 가족은 캠핑을 떠날 때 될 수 있으면 현지에 위치한 마트나 편의점에서 딱 필요한 만큼만 장을 보려고 노력합니다. 캠핑카를 타고 이곳저곳 다니다 보면 본의 아니게 민폐를 끼치거나안 좋은 시선으로 보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철저하게 지킬 건 지켜가며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머문 자리는 흔적도 없이 아니 온 것처럼 하고 다닙니다. 클린캠..

부여 가볼만한곳 NO.1 백제문화단지 [내부링크]

부여 가볼 만한 곳 NO.1 백제문화단지 야간개장 너무 아름다운 불빛과 조경들 우리 가족이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백제의 중심지였던 부여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종종 왔던 곳 이긴 하지만 여름시즌에 야간개장을 하므로 처음으로 야간에 백제문화단지를 방문했습니다. 위치: 충남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455 연락처: 0507-1369-7290 매주 월요일 휴무 부여 가볼 만한 곳 NO.1 백제문화단지 입장료 아래사진을 클릭하셔서 확인가능. 입장료와 함께 티켓을 판매하는 곳에서 탑승 가능한 열차운행시간과 가격까지 꼼꼼히 확인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백제문화단지 내 넓이가 꽤 넓습니다. 열차를 이용하시면 단지 내를 열차로 이동하며 단지설명을 들으실 ..

제주도여행 no.1최고의 장소 푸른바다 함덕 [내부링크]

제주도여행 no.1 최고의 장소 푸른 바다 함덕 국내최고의 경치와 함께 바다를 느끼며 다녀온 후기를 사진과 함께 작성합니다. 아래 모든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우리 가족은 이번여름에도 어김없이제주도 여행을 떠났습니다. 남들은 제주도 갈 돈이 면해외가 싸다는 말도 하지만 사실 제주도는 올 때마다 새로운 기분이 드는 곳입니다. 특히나 제주도 여행에서 기억에 남고 좋았던 곳은 뭐니 뭐니 해도함덕해수욕장입니다. 지난 블로그 글에도 작성했지만 최고인 듯합니다. 우리 가족은 캠핑카를 가지고 여행을 하기 때문에 아마도 이곳이 최고의 장소였지 싶습니다. 사람들이 붐비는 함덕해수욕장 메인위치가 아니지만 고즈넉한 분위기에 파란 하늘과 바다 마치 해외에 나온듯한 느낌마저 들기도 합니다. 제주도여행 no.1..

캠핑카타고 부산여행 암남공원 송도케이블카 [내부링크]

캠핑카 타고 부산여행 암남공원 송도케이블카 와 하룻밤 묵어가며 느낀 점을 소개합니다. 부산에서 차박지로도 유명한 암남공원 공영주차장입니다. 우리 가족은 캠핑카를 타고부산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캠핑카 특성상 주차를 하고 하룻밤 묵어갈 곳을 찾다가 서구에 위치한 암남공원공영주차장에서하룻밤 묵기로 했습니다. 공영주차장이라 요금도 저렴하고 주변에 바다와 산이 있어서 적격입니다. 캠핑카 타고 부산여행 암남공원 송도케이블카를 탈 수 있는 암남공원공영주차장 위치. 위치: 부산 서구 암남동 620-1910분마다 300원 요금 1일 주차: 8천 원부산은 갈 곳도 많고 좋은 곳도 많아서 시간이 부족한 여행이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기억에 남았던 송도 케이블카를 타고 하늘에서 바라본 부산바다가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하늘과 바다 ..

전주한옥마을 이제srt로 강남에서 전주역 한번에 [내부링크]

전주한옥마을 이제 srt로 강남에서 전주역 한 번에 그동안 전주역 즉 전라선에서 서울 강남권 수서역으로 들어가는srt열차를 타려면 익산역에서 환승을 하거나익산역까지 가서 srt를 탑승하는 방법뿐이었다하지만 이제 2023년 9월 1일부로 여수엑스포역에서 출발하는 srt열차를 전주역에서 직접 탑승할 수 있다. 기존에 전주역에서 탑승가능한 열차표와 가격 시간을 보여드립니다. 전주역 기준 상. 하행선 열차시간표. 전주역에서 상행선으로 수도권이나서울로 올라가려면 열차를 이용할 수 있는 게위에 사진처럼 ktx산천이나 새마을호 등회수는 많았지만 용산이나 영등포에서 내려서울시내 전철을 환승해서 강남까지 가야만 했다너무 불편하고 아쉬운 부분이었다. 아래사진은 전주역으로 내려오는 열차 시간표입니다. 강남 수서역에서 전주역..

경기도 가볼만한곳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내부링크]

경기도 인근에서 가볼 만한 곳 중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 다녀왔습니다. 우리 가족은 캠핑카를 타고 경기도 파주에 있는 헤이리 예술마을에 다녀왔습니다. 날은 더웠지만 처음 가보는 곳에서 설렘을 느끼며 여행은 언제나 좋은 거 같습니다. 모든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볼수있습니다. 위치: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70-21 연락처 :031-946-8551 입장료 무료 파주헤이리예술마을 부대시설과 설명 헤이리마을에 도착하시면 넓은 주차장이 많이 있지만 실제로 마을에 사람들이 거주하는 공간이기에 골목골목 차를 타고 다닐 수 있지만 헤이리마을을 구경하기 위해주차장에 캠핑카를 주차하고 도보로 다닙니다. 헤이리마을 출입하는데 별도의 입장료가 없습니다.하지만 패키지 상품으로 아이들과 체험할 수 있는 상품이 있기에 이..

캠핑카 타고 캠핑을 하며 숯불구이 와 우리가족 소중한추억만들기 [내부링크]

캠핑카 타고 캠핑을 하며 숯불구이 와 우리 가족 소중한 추억 만들기 아래의 모든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지난겨울 캠핑카를 타고 캠핑을 다니던 사진을 보고 문득 추운 날씨에 다니던 캠핑이 생각나서 추억을 올려봅니다. 물론 현재도 캠핑카를 타고 캠핑을 다니지만 최근 들어 시티투어 위주로 도시를 다니다 보니 자연과 접하는 상황보단 캠핑카를 숙소로 여러 도시를 다니며 주차장에서 아니면 일반 관광지에서 스텔스모드로이용 중입니다. 자연은 소중하며 캠핑을 즐기는 목적은 자연과 함께 하기 위함입니다. 그러므로 자연은 그대로 보존하기 위해 클린캠핑을 부탁드립니다. 캠핑카 타고 캠핑을 하며 숯불구이 와 우리 가족 소중한 추억 만들기 좋은 계절은 봄, 가을입니다. 개인적으로 캠핑을 다니며 좋..

전북 진안군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브레드이발소 [내부링크]

전북 진안군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브레드이발소 여러 가지 체험과 함께 가위박물관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브레드이발소 행사는 끝나도 가위박물관, 마이산 돌탑, 홍삼스파 등 주변에 숙박시설과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합니다. 장소 :전북진안군 진안읍 마이산로 258 기간: 2023.8.18 ~2023.9.24일까지 입장료 무료 체험비 무료 이번에 다녀온 브레드이발소 체험관입니다.전북 진안군에서 주체하며 한시적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어린 자년가 있으시면 한 번쯤 다녀오시면 좋을듯합니다. 전북 진안군 마이산 관광단지 내 가위박물관에서 개관 7주년을 기념해브레드이발소 체험관을 열었습니다. 전북 진안군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브레드이발소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브레드. 입구부터브레드 와 포토존이 있습..

충남예산가볼만한곳 백종원의예산시장 [내부링크]

충남예산 가볼 만한 곳 백종원의 예산시장 핫한 시장을 다녀왔습니다. 충남 예산군에 위치한 백종원 님이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예산시장에 다녀왔습니다.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예산지상의 위치. 정보 위치 : 충남 예산군 예산읍 형제고개로 967 운영: 예산상설지장상인 협동조합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말이면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기 때문에 넓은 주차장이 가득 차기도 합니다. 조금은 서둘러서 출발하시면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충남예산 가볼 만한 곳 백종원의 예산시장 유명한 음식들과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 시장 안에 각각의 음식점이 위치해 있고 각각의 음식점마다 키오스크를 운영 중이며 아무래도 사람이 많고 ..

충북충주가볼만한곳no.1 활옥동굴 [내부링크]

충북충주 가볼 만한 곳 no.1 활옥동굴 한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신기한 동굴입니다. 안녕하세요.이번에 다녀온 충청북도 충주시 여행에서 좋았던 장소를 소개합니다. 바로 활옥동굴이라고 너무나 유명한 장소에 다녀왔습니다. 주소: 충북 충주시 목벌안길26 연락처: 043-848-0503 이용시간: 하절기 오전 9시 30분~오후 18시 30까지 (동절기 11월3일부터 ) 오전9시부터~ 18시까지 매주 월요일 휴무 이용요금: 대인 10.000원. 초중고: 9.000원. 소인: 8.000원 보트체험:5.000원 아래의 사진들은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충북충주 가볼 만한 곳 no.1 활옥동굴 한여름 낮최고온도가 32도를 넘어가는 날. 우리 가족이 방문한 날은 2023년 8월 12일이 날 온도가 3..

전주시 옛날경양식 돈가스맛집 현지인추천 [내부링크]

전주시 옛날경양식 돈가스맛집 현지인추천 예전에 먹던 경양식돈가스 맛 그대로 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어릴 적 먹었던 경양식레스토랑 의 돈가스 맛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이곳저곳에서 돈가스 맛집이 많이 생겼지만 사실 어릴 적 먹던 경양식돈가스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그토록 찾아도 옛날 그 맛을 내는 곳이 없더군요.. 그러던 와중에 우연히 지인의 소개로 찾아간 돈가스집. 가게는 다소 오래되고 허름해 보이는 분식집 같은 분위기에 대로변이지만 주차가 쉽지 않아 그냥 지나쳐버리는 그런 장소에 있는 돈가스 집입니다. 전주시 옛날경양식 돈가스맛집 현지인추천 집의 위치 및 정보. 장소 :전주시 덕진구 쪽구름로 67 (반월동) 연락처 :063-211-6655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배..

군산여행 아이와가볼만한곳 장항 씨큐리움 [내부링크]

군산여행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장항 씨큐리움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전주여행이나 군산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특히 어린 자녀가 있으시면 가보면 좋을 것 같은 장소를 소개합니다.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 중에 실내에서 계절에 관계없이 저렴한 이용료와 높은 퀄리티로 구성된 언제나 좋은 장소입니다. 군산에서 대략 10분이면 갈 수 있는 씨큐리움이란 해양동물과 환경오염에 관해 공부할 수 있고 아이들은 여러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군산여행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장항 씨큐리움 위 및 정보. 위치: 충남 서천군 장항읍 장산로 101번 길 75 연락처 :041-905-0695 이용료: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운영시간: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정기휴무 : 메주 월요..

캠핑카타고 서해가볼만한곳 서천비인해변 선도리 갯벌체험장 [내부링크]

캠핑카 타고 서해 가볼 만한 곳 서천비인해변 선도리 갯벌체험장 여유를 즐기며 아이들과 체험도 할 수 있고 불멍도 가능한 장소입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클릭하시면 크게볼수있습니다. 캠핑카를 타고 매주 금요일에 밤에 출발해 2박 3일 여행을 다니는 우리 가족은서해안 가볼 만한 곳 중 한가하면서 기본인 편의 시설정도만 있는 곳을 찾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주 최종 목적지는 서천 비인해변 선도리 갯벌체험장으로 정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아직 어리기 때문에 최대한 어릴 적에 전국을 다니며 가족이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마음에 캠핑카를 구입해서 타고 있지만 사실 그렇게 낭만적이지만은 않다. 밖에서 보이는 바다나 경치 좋은 바로 앞에서 주차만 가능하다면 언제 든 그곳이 우리 집 앞마당이 되어주지만 아빠가 해야 할 일이..

캠핑카 여행중 만난 강아지 [내부링크]

캠핑카 여행 중 만난 강아지와 고즈넉한 시골 어촌마을의 산책 오늘 우리 가족은 서천 쪽 해안가로캠핑카를 타고 여행을 왔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동네를 산책하며 구경하던 중동네 길목에서 긴장됐던 순간을 소개합니다. 사진은 처음 만났던 순간부터 차례로 올려봅니다. 동네를 걸으며 산책을 하던 나에게 나타난 두 녀석 이를 어쩌지.. 여기서 돌아갈 수도 없고 무서운 강아지 두 마리가 길목을 지키고 있네.. 녀석들도 나를 발견하고 긴장감이 맴돈다. 아래사진들은 클릭하시면 크게볼수있습니다. 앞서있던 한 마리가 행동을 하며 뒤에 있던한 녀석마저 고개를 번쩍 들며 나에게 달려올듯한 자세를.. 큰일이다.. 뒤돌아 가야 하나. 헛. 이미 늦었다 두 녀석이 전속력으로 나에게 다가온다 뒤에 녀석은 입에 무기까지 물고 달려 온..

서천 가볼만한곳 국립생태원 에코리움2 [내부링크]

서천 가볼만한곳 국립생태원 에코리움2 실내에서 볼거리와 체험할거리를 소개합니다. 아래의 모든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볼수있습니다. 1편에 이어 글을 씁니다. 2편부터 보신 분은제 글보기나 아래 링크에서 국립생태원 1편을 보시고 2편을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입구에서 빨간색 가이드라인을 따라오시면생태해설이라는 부스가 나옵니다.이곳에서 관계자분께 신청을 하시면 단체분들에게가이드로 설명과 함께 해주시는 역할도 해줍니다.우리 가족은 단출하게 4명이라 잘 정리된 에코리움 설명서를받아서 순서대로 입장할 곳을 설명 듣고 본격적인 생태원 관람을 합니다.첫 번째로 진입하며 이곳을 통해서 들어가야만순서대로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열대관입니다. 서천 가볼만한곳 국립생태원 에코리움2 열대관을 시작으로 국립생태원 실내를 소개합니..

서천 가볼만한곳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내부링크]

서천 가볼 만한 곳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가족여행 삼아 아이들과 함께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하며 정말 저렴한 입장료와 높은 퀄리티의 국립생태원 강력추천합니다. 오늘은 충남 서천 가볼 만한 곳 중에 국립생태원을 소개하겠습니다.사계절 내내 실내에 이루어진 에코리움 전시관을 통해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 볼거리와 실제모습을 보며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국립이기 때문에 이용료가 저렴하며 시설이 매우 좋습니다. 우리 가족은 캠핑카를 타고 여행하기에 넓은 주차장에서 관계자분의 안내를 받아 출입구에서 제일 먼 곳에 주차를 했습니다. 가끔은 입구와 가까운 버스주차장으로 안내를 받기도 하지만 여행은 언제나 즐거워서 아이들과 함께 걸으며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모든 게 즐겁습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클릭하시면 크게볼수있습니다. ..

미국주식 서학개미 배당금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미국주식 서학개미 배당금 포트폴리오 미국주식 초보 경험담. 오늘은 주식초보인 제가 처음으로 배당금을 받아서 소감을 써봅니다. 일단 미국주식은 요즘 서학개미라말하는 한국분들이 국내주식 외많이 투자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저도 검색과 공부 좀 해서 미국주식 배당을 받으면 그 달에 큰돈이 아닐지라도 기분이 좋아지고 아르바이트비정도 받는 기분일 거라는 생각에 연습 삼아 조금 투자를 해 분기별로 배당을 주는 종목을 선택해서 우량한 종목이라면 주가가 조금 내릴지라도 버틸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미국주식 서학개미 배당금 포트폴리오 통신서비스종목 버라이존커뮤니케이션. 제가 선택했던 종목은 통신서비스 종목인 버라이존 커뮤니케이션입니다. 2023.2.1 마감한 주가입니다. 이날은 미국 fomc에서 중요한 금리인상과 관련된..

전주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대형서점 [내부링크]

전주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대형서점 반디엔 루니스 를 다녀왔습니다. 오늘 우리 아이의 교재를 구입하고자방문했던 전주에서 큰 편에 속하는 서점을 소개합니다. 꼭 책이 아니더라도 전주에서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으로 대형서점에서 책도 읽고 시간을 보내기 좋아 보입니다. 그동안 전주에서 교재나 책을 구매하려면 온라인 구매를 이용했지만 이렇게 전주시 내에 규모가 있는 서점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전주 에코시티 택지개발 지구 내 로마네시티 상가 건물 1층에 위치한 반디 앤 루니스입니다. 사진은 로마네시티 건물입니다. 로마네시티에 CGV 영화관도 입점해 있네요. 다들 아시겠지만 반디 앤 루니스 서점은 전국체인점형식의 서점입니다. 일단 서점이 주 이기 때문에 베스트셀러부터 아이들 교재까지 전주에서 그래도 꽤 규모가 있..

전주 현지인추천맛집 매운갈비찜no.1 토담집 [내부링크]

전주 현지인추천맛집 매운 갈비찜 no.1 토담집에서 매운 갈비찜을 먹었습니다. 전주맛집 하면 너무 많은 곳이 있습니다.하지만 현지인 인 제가 자주 먹고 맛있다고 생각되어 이번에 소개할 식당은 제가 근무하는 직장 근처에 있어서 직접 먹어보고 또 자주가며 사람들이 많이 찾는 식당입니다. 전주여행을 계획하시거나 전주에 사시는 분도 아는 분만 아는 매운 갈비찜 맛집 토담집을 소개합니다. 전주 현지인추천맛집 매운갈비찜no.1 토담집 은 원래 완주군 삼례 가 원조. 원래 완주군 삼례에 본점을 둔 식당입니다.하지만 전주시와 완주군 삼례가 거리가 있기에 전주혁신도시에 분점을 차려아는 분만 알고 계시는 전주찐맛집입니다. 전주현지인추천 맛집 매운 갈비찜 이 맛있는 토담집 넓은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점심시간에..

전주여행 가볼만한곳 이쁜한옥카페 [내부링크]

전주여행 가볼 만한 곳 이쁜 한옥카페 휴앤다담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전국에서 전주여행을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데 그중에서도 이런저런 유명한 곳도 많지만 저는 직장과 가까워서 평소 자주 가는 이쁜 한옥카페를 소개합니다. 자주가지만 한 번쯤 와보셔도 좋을듯한 분위기에 도심 속에서 한옥을 느끼며 차 한잔 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아래 사진들은 클릭하시면 크게볼수있습니다. 카페의 정면입니다. 오늘은 날이 화창해서 야외에서 커피를 마셔보려 했습니다. 하지만 한 5분 정도 있다 보니 바람이 차다 싶어 다시 실내로 들어갔지만 봄. 가을엔 야외에서 커피 한잔 하기 좋은 분위기 있는 카페입니다. 전통한옥으로 만들어진 카페가 인상적인 곳입니다. 전주한옥마을을 관광객이 많이 찾으시는데 그래서 그런지 이곳도 한옥으로 지었네요...

전주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농촌진흥청 체험 [내부링크]

전주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농촌진흥청 체험 무료라서 더 좋은 농촌진흥청. 오늘도 날이 춥네요.다행히 며칠 전처럼 영하권에서 조금은 올라 영상온도였지만 바람의 영향에 체감온도는 영하로 느껴집니다. 그래서 오늘도 아이들과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찾아왔습니다. 이곳은 바로 전주 혁신도시에 위치한 농촌진흥청입니다. 웬? 농촌진흥청 인가 하실 건데요. 실내에서 아이들과 추운 겨울에도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기에 소개드리겠습니다. 전주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농촌진흥청 체험 위치 및 기본정보. 농촌진흥청에 들어오시면 동문 입구에서 왼쪽으로 이동하시면 농업과학관 이 있습니다. 우리 캠핑카는 바로 앞에 주차를 하였습니다. 평일엔 아이들이 가볼 만한 곳이 네 곳정도운영을 하지만주말엔 과학관 정도만 운..

전주여행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실내 [내부링크]

전주여행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실내 서바이벌체험장. 추운 날씨에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 움츠려 들기 쉬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겨울방학 내내 집에만 있기답답할 수도 있기에 실내에서 부모님과 자녀들 함께 즐길만한 놀이가 뭐 없을까 하다가 남자아이들은 한참 총이나 군인 놀이 등에 관심을 가질 때라 찾아간 곳입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클릭하시면 크게볼수있습니다. 전주여행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실내 위치와 기본정보 전주 서바이벌 체험센터 주소 :전주시 덕진구 장동 763-1 연락처:063-213-9100 단체 예약 가능하며 팀을 나눠하는 서바이벌 게임입니다. 전주여행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실내 이용방법 및 요금. 이용방법: 전반 7분. 후반 7분으로 정해진 시간 내에 상대팀을 비비탄 알을 발사해 적중시..

명절연휴 즐기는 캠핑 칠지공원 [내부링크]

명절연휴 즐기는 캠핑 칠지공원 명절연휴 즐기는 여유로운 캠핑. 우리 가족은 양가부모님들이 모두 차례를 지내지 않아서 올해도 어김없이 아이들과 함께 캠핑을 나왔습니다. 평상시 주말보다 한가한 캠핑을 즐길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이렇게 드넓은 장소에 우리 가족과 한두 팀 정도밖에 없습니다. 옆에 보이는 카라반들은 사람은 없고 카라반만 정차되어 있는 듯합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클릭하면 크게볼수있습니다. 명절연휴 즐기는 캠핑 칠지공원 우리 가족이 최고애정하는 장소입니다. 낮이지만 날씨가 너무 추워서 오자마자장 작을 피워봅니다. 점심 겸 아침을 먹기 위해 고기를 굽기로 했거든요.. 숯불에 굽는 고기 생각만으로 군침이.. 삼겹살. 목살은 자주 먹으니 오늘은 바로 쪽갈비 참나무숯불구이입니다. 노릇노릇 구워서 아이들..

전주아이들 과 가볼만한곳 눈썰매장 [내부링크]

전주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눈썰매장 청정테마힐링센터를 다녀왔습니다. 전주여행을 하시면서 인근 주변에 함께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합니다. 특히나 우리 가족은 아이들이 어려서 겨울에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을 찾아봤어요. 역시 겨울에 야외로 가볼 만한 곳은 눈썰매장이 좋을듯하여 이번에 갔던 완주군 구이에 위치한 청정테마힐링센터를 포스팅합니다. 전주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눈썰매장 위치와 기본정보. 위치 :전북 완주군 구이면 안덕리 277 전화 :063-222-7754 겨울시즌에 눈썰매와 물썰매만 운영하므로 입장료는 성인. 아이 관계없이 15.000원입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입구에서 인원에 맞게 요금을 납부하고 주차장으로 진입하면 됩니다. 눈서매장 경사로높이가 총 3가지로 구분됩니다. 1. 경사로가 상당하고 길이..

서해안가볼만한곳 변산해수욕장 [내부링크]

서해안 가볼 만한 곳 변산해수욕장 겨울바다 야간산책을 다녀왔습니다. 어릴 적 기억에 변산해수욕장 하면은 낙후된 시설에 깨끗하지 못한 바다라는 기억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근처에 갈만한 곳이 없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북적대던 곳 제기억에 친구들끼리 버스를 타고 멀고 먼 길을 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대고 친구들과 버너와 큰 냄비를 들고 해변가에서 통마늘을 잔뜩 넣고 생닭을 물에 넣어 끓여 먹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지금으로부터 20년도 지난 기억이지만 지금은 바다가 근처에서 취사를 하는 건 가능하지 않은 곳이 많을 겁니다. 아마도 그대와 달리 사람들의 의식 수준과 환경을 생각해서 규제들이 바뀐듯합니다.어쩌든 자연은 그대로 보존하고 사람들이 와서 구경하고 즐기는 건 좋지만 아니 온 듯 다녀가길 바랍니다. 최근..

속초여행 일출 아바이마을맛집 [내부링크]

속초여행 일출 아바이마을맛집 새해일출과 아바이마을맛집여행. 새해일출을 보러 올해도 어김없이 속초를 찾았습니다. 2023년 새해에는 제발 코로나 가 없어지고 마스크를 벗고 일상을 보내고 싶습니다. 2023년 새해 첫 번째 뜨는 해를 보며 마음속으로 빌어봅니다. 장소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물치 2길 8-11 (물치항 어시장) 올해는 새해첫날 일출이 구름에 가려 시간보다 살짝 늦게 해가 떠오르네요멀리 보이는 새해를 보며 마음속으로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빌어봅니다. 그리고 올해는 코로나가 끝나길 바라며 마스크를 벗고 일상을 할 수 있길 바라봅니다. 속초여행 일출 아바이마을맛집 물치항에서 1박을. 캠핑카를 주차하기 마땅치 않아 물치항에서 1박을 하고 일출시간 맞춰 새해를 바라봅니다.올해는 3년 만에 처음으로 거..

캠핑카 에서 보낸 크리스마스이브 [내부링크]

캠핑카에서 보낸 크리스마스이브 전주대학교내. 이번 겨울 크리스마스에 날씨가 매우 춥고 영하 10도를 넘어가는 날씨였고 올해는 코로나 공포가 조금은 수 그러 졌지만 그래도 아직 어린아이들 이 있기에 실내놀이공원이 나인파가 많이 모이는 장소는 가지 않기로 하여 캠핑카에서 크리스마스이브를 지냈습니다. 어른들은 예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없지만 우리 아이들에겐 그래도 추억을 만들어주고 매년 돌아오는 크리스마스 산타의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은 누구나 같을 거라 생각합니다. 엄마가 산타가 되어 선물을 주고 선물을 풀어보는 아이들의 표정에서 부모로서 뿌듯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분위기를 내보려 캐럴도 틀어놓고 크리스마스 케이크도 준비하여 따뜻한 실내에서 분위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캠핑카에서 보낸 크..

제천가볼만한곳no.1 월악산계곡 덕주피크닉장 [내부링크]

제천 가볼 만한 곳 no.1 월악산계곡 덕주피크닉장 아이들과 함께 다녀온 후기. 충북 제천에 위치한 월악산 덕주피크닉장 을 소개 하겠습니다. 여름 물놀이 하면 계곡 아니면 바다를 많이 찾습니다. 하지만 두 곳 모두 장단점이 있기에 어디가 더 좋다고 말하기 어렵지만 더운 여름이면 계곡을 조금 더 선호하긴 합니다. 이곳은 제천 월악산 중턱에 자리한 덕주솔밭 피크닉장입니다. 제천 가볼 만한 곳 no.1 월악산계곡 덕주피크닉장 주소 및 이용안내. 주소 :충북 제천시 한수면 송계리 136 이곳은 이용료가 없으며 선착순으로 누구나 솔나무 숲에 테이블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따로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으며 화장실과수도시설까지 있어서 당일치기 여행에 너무 좋은 장소인 거 같습니다. 우리 가족은 캠핑카를 타고 여행..

추억의장소 군산가볼만한곳 경암동 철길마을 [내부링크]

추억의 장소 군산 가볼 만한 곳 경암동 철길마을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군산 여행에서 경암동 철길 마을을 코스에 넣어서 여행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어릴 적 추억을 떠올리며 걷는 철길마을에서 파는 먹거리와 기념품 등 볼거리가 있고 추억이 있는 장소입니다. 추억의 장소 군산 가볼 만한 곳 경암동 철길마을 주소와 관련정보를 아래글을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주소 : 전북 군산시 경촌 4길 14 ( 경암동 539-4) 군산이라는 지역이 일제시대 때 쌀과 물자를 일본으로 옮겨가는 항구도시 역할을 했던 도시라서 옛 모습을 그대로 갖추고 있는 모습이 많은 지역입니다. 그중에서도 어릴 적 기억 속에 철길마을이라는 곳을 추천합니다. 군산여행에서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실제로 이곳은 기차가 다녔던 장소이며 지금은 기..

해넘이 고창 동호 해수욕장 [내부링크]

해넘이 고창 동호 해수욕장 일몰이 아름다운 해수욕장에서 우리 가족 하룻밤을 지내며. 노을 지는 풍경이 이쁜 고창 동호 해수욕장입니다. 서해안에서 한적하고 편의시설까지 마련된 곳을 찾는다면 저는 숨겨진 장소 같은 해넘이 가 이쁜 고창 동호 해수욕장을 추천합니다. 해돋이는 동해 해넘이 나 노을 지는 풍경이 이쁜 곳은 서해라 인식이 크기 때문에 우리 가족은 서해안의 한적하면서 노을이 이쁜 장소를 찾아왔습니다. 여름이면 붐비는 바닷가도 좋지만 우리 가족은 한적한 곳 위주로 찾아다니며 여행을 합니다. 주소: 전북 고창군 해리면 동호리 위 주소를 네비에 입력하면 끝입니다. 번지가 따로 없습니다. 해넘이 고창 동호 해수욕장 캠핑. 차박이 가능한 장소. 저희는 캠핑카를 주차할 수 있는 장소를 원해서 사진과 같이 좋은 ..

아이들과가볼만한곳 강원도태백365세이프타운 [내부링크]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강원도태백 365 세이프타운 아이들과 함께 안전체험활동과 교육차원에서 너무 좋은 환경과 시설들. 강원도 태백 365 세이프타운에 다녀온 후 너무 만족하고 아이들도 좋아하는 모습에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도착하시면 위로 쭉 올라가시면 넓은 주차장이 여기저기 많이 있습니다. 세이프타운은 국가에서 운영하는 안전사고와 관련된 아이들에게 직접 체험과 경험을 통해 위기 대처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클릭하면 크게볼수있습니다.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강원도태백 365 세이프타운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을 아래글과 사진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강원도태백 365 세이프타운 위치 및 관련정보. 위치는 강원도 태백시 평화길 15 안전..

전주여행 겨울바다 나들이 [내부링크]

전주여행 겨울바다 나들이 겨울바다는 쓸쓸하다는 편견을 버리고 다녀온 겨울바다여행. 겨울바다 나들이를 하면 언제나 쓸쓸한 느낌이지만 여름철에 붐비는 것보다 좋아 보여서 저희는 겨울바다를 자주 갑니다. 특히나 아이들과 추운 겨울에 갈만한 곳이 마땅치 않아 바닷바람 맞으며 산책하는 겨울바다를 좋아합니다. 전주여행 겨울바다 나들이 고사포해수욕장 소개. 오늘 우리 가족이 찾은 곳은 전북 부안에 위치한 조용하고한 적힌 고사포 해수욕장입니다. 전주에서 차를 타고 1시간 남짓이면 도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전주한옥마을 여행과 함께 코스를 짜셔도 좋아 보입니다. 새만금방조제 와 이어진 곳에 부안. 변산. 격포 방향에 변산반도국립공원에서 작고 조용한 고사포 해수욕장입니다. 전북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잘 모르는 분..

캠핑카 선택시 중요한점 [내부링크]

캠핑카 선택 시 중요한 점 을 알고 캠핑카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실제 캠핑카 ㅅ신차출고부터 AS가지 후기를 남겨봅니다. 안녕하세요. 본말씀드립니다. 일반 캠핑카 신차 출고 후 AS와 느낀 점을 토대로 글을 써보겠습니다. 일단 저는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코지 캠핑카 마켓에서 2022. 5월 신차를 출고받았습니다. 차량은 그 당시 제일 모빌 기반의 드림 스페이스 U+알파 차량입니다. 총길이 6.5미터 높이 3미터 정도 되는 차량입니다. 캠핑카 선택 시 중요한 점 코지캠핑카마켓에서 신차구입 업체를 결정하게 된 이유. 이 차량입니다.기존에 타사 캠핑카를 타면서 이것만 있었으면 하는 옵션과 축연 장 모델을 원했습니다. 그로 인해 다시 신차를 구매하려고 이곳저곳을 직접 발품을 팔며 다녀보고 ..

눈썰매 집근처 놀이터 [내부링크]

눈썰매 집 근처 놀이터 어릴 적 동네어귀에서 뛰어놀던 그때와 달리 지금의 아이들이 집 앞에서 노는 모습. 주말 동안 함박눈이 엄청 내려서 저희 지역에 도로가 얼고 교통이 마비가 될 지경이었습니다. 주말이라 그전날 아이들과 놀러 가기로 약속울 했던 터라 캠핑카를 타고 여행을 떠나지 못해 못내 아쉬운 아이들이 함박눈이 내리는 날주차장에서 신나게 놀던 모습이 마치 제가 어릴 적에 놀던 모습과 추억이 되살아나는 하루였습니다. 눈썰매 집 근처 놀이터 함박눈이 펑펑 내리는 날. 토요일에 바닷가를 가기로 하고 캠핑카에서 잠을 자고 아침에 출발하려 했던 계획이 함박눈이 내리면서 도로가 결빙이 되어 꼼작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못내 아쉬운 꼬마둥이 들... 결국 주차장에서 눈이 내리는 모습을 지켜보다가 옷을 챙겨 입..

전주맛집 오봉산가든 양 많은거 보소! [내부링크]

전주맛집 오봉산가든 양 많은 거 보소 양과 맛을 모두 다 갖춘 오봉산가든.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맛의 고장 전주에서 조금 벗어난 곳에 모악산 근처오봉산 가든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가든이라 하길래 일반음식점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중화요리맛집이었습니다. 전주맛집 오봉산가든 양 많은거 보소! 위치는 완주군. 전주에서 모악산을 지나운암저수지 방향으로 가다 보면 오봉산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에서 처럼산속에 있지는 않고요 이렇게 도로변에 바로 자리하고 있어서 눈이 많이 온 날인데도 큰 무리 없이 식당에 도착했습니다. 도착한 시간이 오후 3시 조금 넘긴 시간인데브레이크 타임 이걸려서 우리 가족은 캠핑카에서 잠시 쉬다가 식당에 가기로 하고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인데 중간에 한두 팀씩..

전주한옥마을 여행 나만아는 분위기있는 장소 [내부링크]

전주한옥마을 여행 나만 아는 분위기 있는 장소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전주 한옥마을 맛집과 풍경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다들 한 번쯤은 다녀왔을법한 전주 한옥마을은 주말에 인파가 많아서 저희는 평일 시간을 이용해 야간에 다녀왔습니다. 한옥마을 근처에 위치한 전동성당 도 역사가 깊은 성당입니다. 전동성당은 사적 288호로 천주교 신자의 순교지이기도 합니다. 1908년에 프와넬 신부의 설계로 건물이 완공되었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시간이 오후 8시쯤이었는데 아쉽게도 성당 내부로 입장은 불가했습니다. 전동 성당 바로 건너편에 위치 한 한옥마을에서 가장 넓은 광장이 자리해 있습니다. 이곳에선 주말이면 프리마켓 등 버스킹 공연 등 행사가 열린다고 합니다. 넓은 광장에서 아이들이 뛰어다니며 놀고 연인들은 담장 불빛에 ..

경기도인근 노지캠핑장 모곡밤벌유원지 [내부링크]

경기도인근 노키캠핑장 모곡밤벌유원지.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노지캠핑 장소로 모곡 밤벌유원지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강원도에 위치한 홍천에서 유명한 노지 캠핑 장소로 수많은 분들에게 인기 있는 유원지입니다. 무료로 이용 가능하시며 바닥이 굵은 자갈로 이루어져 있어서 다소 불편하지만 비교적 평평하게 이루어져서 자리만 잘 잡으면 재미있게 쉬었다 오기 좋아 보이는 장소로 홍천강 은 물살이 세고 물이 깊어서 수영을 할 수도 있고 캠핑을 즐기기 매우 좋습니다. 여름철이면 마을 어르신들이 안전요원을 구성하여 깊은 물 출입제한이나 무료로 구명조끼를 대여해 주고 있어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도 하고 계시지만 익사사고 또한 많은 곳이므로 꼭 안전 수칙을 지키며 휴가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경기도인근 노지캠핑장 모곡밤벌..

제주도여행 no.1일출명소 소개 [내부링크]

제주도여행 no.1 일출명소 소개 이번에 소개할 곳은 제주도 성산일출봉과 해 뜨는 걸 볼 수 있는 장소를 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성산일출봉에 올라서 바라보는 해 뜨는 모습도 장관이지만 의외로 일출봉과 함께 해 뜨는 걸 보는 모습도 생각보다 아름답게 느껴져서 소개해보려 합니다. 성산에 위치한 장소이며 이곳은 공영주차장입니다. 하지만 장소가 그리 넓지 않고 사람들이 대부분 잘 모르고 지나치는 장소입니다. 무심코 차를 타고 지나가면 출입구 도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네비에서 목적지가 보이면 속도를 줄이셔서 진입하시길 바랍니다. 이 장소는 차박이나 캠핑카를 가지고 조용히 있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대부분 화장실이 있는 곳을 선호하지만 안타깝게도 화장실은 마련되어있지 않은 간이 공영주차장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차..

노지 차박캠핑 불멍 유의사항 [내부링크]

노지차박 캠핑 불멍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노지 캠핑 불멍에 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거나 쌀쌀해지면 캠핑을 나가서 제일 좋은 게 장작을 때우는 일명 불멍이라고 하죠. 캠핑용품 판매점에서 10킬로 기준 8천 원 정도면 구매 가능한 장작을 사서 불을 피울 수 있는 장소에서 화로대를 사용해 불을 피워서 불가에 둘러앉아 장작이 타는 모습을 바라보고 있는 걸 불멍이라고 합니다. 장작이 타는 냄새와 타닥타닥 장작 타는 소리는 언제 들어도 좋습니다. 아마도 캠핑을 즐기는 분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을 거라 생각합니다. 도시에서는 아무 곳에서나 불을 피울 수 없기에 불을 피울 수 있는 장소에서 꼭 불멍 즐기시길 바랍니다. 노지 차박캠핑 불멍 유의사항 노지캠핑. 주말이면 캠핑카를 가지고 캠..

제주도 여행 캠핑카필수 청수주입 [내부링크]

제주도 여행 캠핑카 필수 청수주입 안녕하세요. 캠핑카를 타고 제주 여행할 때 꼭 필요한 정보 같아서 포스팅합니다.캠핑카를 타보셨거나 타시는 분들이라면 알고 있는 차량 내부에 청수 (깨끗한 물)를 가득 채운 청수 통의 물을 다 쓰고 나면 또다시 물을 채워야 합니다.일반적인 여행은 숙소나 어느 곳을 가도 물정도 는 그냥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캠핑카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공통사항으로 물이 떨어지면 정말 난감합니다.캠핑카 내 화장실도 세면도 샤워도 설거지도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그러므로 캠핑카를 이용하는 분들은 차량에 기름을 가득 넣은 상태보다 청수를 가득 넣은 상태가 왠지 더 뿌듯합니다. 저만 그런지 모르겠네요. 제주도 내차가지고 가기. 일단 육지에서 내 차를 가지고 제주도에 도착하는 방법은 배를 타고 오는..

제주도맛집 고기국수와 함덕해수욕장 [내부링크]

제주도맛집 고기국수와 함덕해수욕장.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제주도 함덕해수욕장과 맛집을 소개하겠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다녀와서 어디든 좋고 이쁜 장소였지만 기억에 남는 곳을 꼽으라면 일단 제일 먼저 생각나는 곳이 함덕해수욕장입니다. 마치 제주도가 아닌 해외에 나와있는 듯한 착각 들 정도로 파란 하늘과 에메랄드빛 바다. 바다는 바라만 봐도 좋은. 그저 바라만 보고 있어도 힐링이 되는 그런 장소입니다. 또 낮에는 여유로운 모습이지만 밤이면 활기가 넘치고 상업시설과 숙소가 적절하게 있어서 부족하지 않고 휴식을 취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저희 가족은 캠핑카를 가지고 여행을 왔기 때문에 숙소를 따로 예약하지 않고 이곳저곳 여행을 다닙니다. 캠핑카 여행을 다니면 장점이라면 숙소에 한정되지 않고 이곳저곳을 여행할 ..

무료차박캠핑 갈만한곳 부여 칠지공원 [내부링크]

무료차박캠핑 갈만한 곳 부여칠지공원에서 즐기는 한가한 캠핑.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요즘 캠핑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그래서 노지 캠핑장소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3 무 노지(물. 전기. 화장실) 없는 장소입니다. 참고하십시오."주소는 충남 부여군 신리 479번지"입니다. 노지는 넓은 평지에 파쇄석이 깔린 곳에서부터 넓게 되어 있으며 주말이면 전국에서 캠핑을 즐기는 분들이 많이 오시는데 노지의 특성상 별도 관리인이 있지는 않지만 부여군 관할로 항상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며 주기적으로 풀들도 정리하는 듯합니다.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은 기본으로 지키는" 클린 캠핑"으로 쉬었던 장소는 내가 오기 전 상태를 유지하며 지내다 오시길 부탁드립니다. 캠퍼분들의 의식도 많이 바뀌었지만 혹시나 하는 맘에 말씀..

여수 가볼만한곳no.1 낭도 [내부링크]

여수가볼만한 곳 no.1낭도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할 여행지는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 낭도리입니다. 얼마 전 인간극장에 출연하신 분 "길환씨낭도와 바람났네"로 소개되었던 장소입니다. 여수에 수많은 섬 중에서 그동안 다리가 놓아지지 않아서 비교적 사람들의 발길이 많지 않았기에 지금도 자연 그대로 보존된 모습이 너무 아름다운 곳입니다. 물론 완전 무인도는 아니기에 마을도 있고 상업시설도 있지만 아직까지는 그래도 자연 상태를 보존하고 있는 곳인 듯합니다. 저는 우연한 기회에 여행을 하였지만 막상 낭도를 가본 소감과 사진을 몇 장 올려드리면서 사진에 담기지 않는 그 뭐랄까 화려하지 않고 조용한 섬이었던 모습이 오히려 더욱 좋게 느껴진 거 같습니다. 여수가볼만한 곳 no.1낭도여행. 일단 낭도에 도착하시면 낭도항..

제주도배편 내차끌고가기 [내부링크]

제주도배편 내차끌고가기 를 직접 해본 후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내차를 가지고 제주도까지 가는 방법이나 도선료 등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집에서 가장 가까운 여객항이 여수엑스포 항이었기에 일단 차를 타고 여수로 출발합니다. 가족과 함께 하는 여행은 언제나 즐겁습니다. 집에서 여수까지 가는 시간이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하지만 여수항에서 출발하는 한일고속 페리의 골드 스텔라 호는 새벽 1시 20분 출항하는 배입니다. 그러므로 미리미리 시간을 계획하고 엑스포 항으로 향합니다. 차량을 선적하기 때문에 안내 문자에 따르면 출항시간 1시간 30분 전까지 도착해서 차량을 선적하라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도착 시간은 아침 7시 10분 제주항 도착입니다. 음. 대강 준비해서 저는 운전을 하고 가족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