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4us의 등록된 링크

 car4u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0건입니다.

자동차 공동명의 신청방법과 장단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자동차 공동명의를 등록하는 이유는? 자동차 공동명의란? 자동차 공동명의란 두 명 이상의 명의를 공유하는 것을 의미한다. 지분율은 설정하기 나름이며 재산권행사 시 각자의 지분만큼 권리를 주장할 수 있게 된다. 보통 아파트와 같은 부동산 공동명의의 경우 50대 50으로 하는데, 자동차 공동명의는 1대 99로 한 사람 앞으로 몰아서 하는 경우가 많다. 신청방법 ① 필요서류를 준비하여 구청 세무과 또는 차량등록사업소 민원실 방문 ② 취득세 신고 및 납부 (차량 명의자 모두 방문 필수) 구분 준비물 차량 명의자 신분증, 차량등록증, 주민등록등본 대리인 신분증, 차량등록증, 주민등록등본 + 위임장 공동명의 장점 저렴한 의무가입 차량 등록 시 가입을 해야 하는 의무사항은 나이에 따라 정해지는데 나이가 어릴수록 금액이..

거주자 우선주차 자격요건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거주자 우선주차 자격요건과 신청방법 알아보기 거주자 우선주차란? 거주자 우선주차란 주택가 이면도로 등 일정지역 내에서 주차칸과 번호를 매겨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 및 관리하는 유료주차장인 개념이다. 주택가의 차량 소통을 원활히 하여 주차난을 해소하고 질서를 확립하기 위한 것으로 특별시장, 광역시장, 군수 또는 구청장 등 자치단체장이 설치 및 폐지를 결정하고 시행할 수 있다. 해당 주차구역 인근 거주자들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을 지불하고 월 단위로 주차 우선권을 배정받는 것이다. 우선순위 대상 1순위 해당 지역 인접 거주자 중 장애인 차량 및 국가유공자 2순위 해당 지역 입접 거주자 중 해당 동에 차량이 등록되어 있고 3년 이상의 거주자 차량 3순위 해당 지역 인접 거주자 중 해당 동에 차량이 등록되어있고..

주행하기 전 확인하세요! 사이드미러 맞추는 법 [내부링크]

초보운전자 필독! 사이드 미러 맞추는 방법 안전한 운전을 위해서 첫 번째로 차량 운전자인 내가 편하고 시야확보가 잘 되게끔 세팅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초보운전자의 경우 차선변경을 가장 어려워하고 두려워하는데 안전한 차선변경을 위해서는 사이드미러를 나에게 맞게 세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나에게 맞지 않은 사이드미러는 주변 차량의 진행 방향과 도로 상황에 대해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은 주행 전 사이드미러를 나에게 맞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첫 번째. 시트 포지션 맞추기 ① 등받이의 각도를 조절해 주는데 너무 누워있으면 사고 시, 몸이 아래로 향하여 크게 다칠 수 있으므로 너무 눕히지 않고 곧게 세운 정도로 맞춰준다. ② 시트에 등을 붙이고 운전대의 ..

취득세? 개별소비세? 자동차 관련 세금 총정리! [내부링크]

헷갈리지만 반드시 알아야 할 자동차 관련 세금 자동차를 구매했거나 구매 예정이라면 꼭 알아둬야 하는 것이 세금이다. 차를 구매했다고 해서 끝이 아니라 세금을 포함한 유지비용도 상당하기 때문이다. 이미 차량을 갖고 있는 사람들 중에도 왜 내야 하는지 모르고 세금을 납부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자동차 관련 세금은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구매할 때, 등록할 때, 차량을 보유하고 있을 때이다. 미리 알아두면 좋은 자동차와 관련된 세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1. 자동차 구매 시, 세금 종류는? 개별소비세 주로 자동차와 같은 사치재 또는 사회적 비용을 유발하는 물품에 부과되는 세금이며, 일반적으로 차량 출고가의 5%의 세금이 부과된다. 배기량 2,000cc 초과의 경우 출고가의 10% 부과 ..

주유구 안 열림? 간단한 대처방법과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갑자기 자동차 주유구가 열리지 않는다면? 운전을 하다 보면 다양한 문제와 당황스러운 상황을 부딪히게 되는데 그중 하나가 주유구가 열리지 않을 때이다. 기름을 채우려 주유구를 열려는 상황에서 갑자기 열리지 않을 때 상당히 난감하고 당황스러운 상황이다. 이 문제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겪어본 문제로 주유구가 안 열릴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그리고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주유구가 열리지 않는 원인 (1) 주유구의 노화로 인하여 부식 및 손상이 있을 경우 (2) 주유구 내부에 이물질일 들어간 경우, 중유구 고정장치 부분에 이상이 있을 경우 (3) 주유구가 제대로 닫혀있지 않은 경우 대처방법 주유구가 갑자기 열리 않을 때 대처방법은 트렁크에 위치한 비상용 연료 도어 레버를 이용하면 된다. 해..

유아카시트 의무나이 언제까지일까? [내부링크]

유아카시트 의무나이와 위반 시 벌금은?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유아카시트를 사용 중이거나 사용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차량 운행 시 카시트 사용이 현행 도로교통법에 따라 의무사항으로 고지되어 있으며, 카시트를 사용하지 않고 품에 안고 가다가 사고 발생 시 어린아이의 경우 체중이 가벼워 쉽게 튕겨져 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불상사를 방지하고자 오늘은 카시트 사용 의무나이와 위반 시 벌금 및 올바른 카시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카시트 의무나이와 벌금 2018년 도로교통법 개정안 시행으로 유아 카시트 관련 법규가 만들어졌다. 운전자와 동승인 좌석 안전띠 착용과 6세 미만의 영유아의 카시트 착용이 의무화되었으며 12세까지 카시트 착용을 권장하는 것으로 개정되었다. 의무나이는 나이별 평균 신장과..

2023년 6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 [내부링크]

2023년 6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이 발표되었다. 6월도 역시 디 올 뉴 그랜저가 총 11,528대의 판매 실적으로 1위를 달성하였고, 그 뒤로 포터2 (2위), 쏘렌토 (3위), 스포티지 (4위), 카니발 (5위)이 순을 이었다. 기아의 올 상반기 판매 실적이 1962년 자동차 판매를 시작한 이래 최다 상반기 판매 실적을 기록하였다고 한다. 지난해인 2022년 상반기 대비 11% 증가한 수치로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기아 차량은 카니발 (총 3만 9350대)으로 보여진다. 기아 관계자는 "창사 이래 역대 최다 상반기 판매 실적이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게 평가받고 있음을 실감했으며, 하반기에는 EV9 신차 출시에 힘입어 브랜드 가치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하였다. 반면, 신..

전기차 배터리, 어떻게 관리해야 오래 탈 수 있을까? [내부링크]

전기차 수명의 핵심! 배터리 관리방법 알아보기 최근 몇 년간 전기차가 보편화되면서 낯설지 않은 친숙한 이동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친환경적이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전기의 힘으로 주행하는 차량이기 때문에 배터리의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한국에너지공단에 따르면 전기차 배터리 수명이 약 10년에서 최대 15년까지지만, 관리에 따라 20년도 넘을 수 있다고 한다. 안전하고 더 오래 타기 위해 전기차 배터리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일정한 온도 유지하기 전기차는 고전압 배터리에서 전기에너지를 전기모터로 공급해 구동시키는 방식으로 대부분 리튬이온배터리를 사용한다. 리튬이온배터리는 관리가 쉬운 것이 장점이나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지나친 고온이나 저온에 노출될 경우 배터리 수명이 감소하거나 효율이..

여성 전용 주차구역, 여성이 아니어도 이용할 수 있다? [내부링크]

여성전용 주차구역, 남성도 이용이 된다? 주차장을 이용하다 보면 건물 입구와 근접해 있는 분홍색 주차칸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여성을 배려하는 취지로 만들어진 '여성전용 주차구역'이라는 것이다. 주말이나 연휴에 백화점, 상가, 쇼핑센터 등에 방문했을 때 일반 주차칸이 전부 차있고 일부 여성전용 주차칸은 비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때 운전자가 여성이 아닌 남성이라면 이용할 수 없는 것인지, 만약 이용을 했다면 별도의 벌금 등의 처벌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여성 전용 주차구역이란? 2009년 서울시에서 추진한 '여성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공공시설에 여성을 배려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간이다. 상대적으로 약한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나 기타 범죄를 막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

자동차 장기렌트를 이용하는 이유는? [내부링크]

자동차 장기렌트란 무엇일까? 사회초년생이거나 차를 살 목돈이 부족할 때 초기 비용이 적게 들어가는 리스나 렌트를 고려하게 되고 또는 절세 효과를 보기 위한 목적으로도 많이 이용된다. 이때 말하는 자동차 렌트는 장기렌트를 의미하는데 헷갈릴 수 있는 장기렌트의 개념과 장단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자동차 장기렌트란? 렌터카 회사가 구입한 차량을 임대받아 사용하는 방식으로 공유경제와 쉐어링 서비스가 대중화되면서 자동차 시장에도 렌트 상품의 인기가 높아졌다. 단기 렌트와 다르게 장기간을 두고 렌트하는 것으로 렌터카 회사에서 차량 구입부터 등록, 정비, 보험. 비용 등 부가적인 업무를 처리해주어 보다 편리하게 운용이 가능하다는 메리트가 있다. 장점과 단점 구분 장첨 단점 1 초기비용 0원 하, 허, 호 ..

알기 쉬운 자동차 옵션 설명, 꼭 필요한 자동차 옵션은? [내부링크]

자동차 구매 전 알아야할 정보 - ① 자동차 옵션 설명 자동차 구매 전 알아야할 정보 - ② 리스는 무엇일까? 리스로 차를 사는 이유는? 운전자들이 추천한 자동차 옵션 알아보기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 (LDW, LKA)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고 차선을 넘으면 운전자에게 경고음과 함께 핸들의 방향을 틀어 원래의 차선으로 들어오게 하는 기능이다. 졸음운전이나 운전자의 부주의로 차선이탈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해 줄 수 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FCA)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은 전방의 차량뿐만 아니라 보행자도 인식이 가능하다. 자동차의 속도가 10km 이상일 때 전방에 차량이나 보행자를 인식하면 충돌까지의 시간을 계산하여 경고음과 함께 제동 및 조향으로 사고를 방지해 준다. 후측방 충..

자동차 리스로 차를 사는 이유는? [내부링크]

자동차 구매 전 알아야할 정보 - ① 자동차 옵션 설명 자동차 구매 전 알아야할 정보 - ② 리스는 무엇일까? 리스로 차를 사는 이유는? 자동차 리스란 무엇일까? 자동차 리스란? 자동차 리스는 일정 요금(리스료)을 약정기간 동안 지불하며 자동차를 사용하는 것으로 약정기간 종료 후에는 차량을 반납하거나 고객이 인수하는 방식이며 운용리스와 금융리스 두 가지 방식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장점과 단점 구분 장첨 단점 1 초기비용 최소화 개인부채 증가 2 세금혜택 중도해지 위약금 3 건강보험료나 재산세등의 할증이 없음 운행거리 제한 4 일반번호판 사용 자동차 보험 별도가입 5 중고차 판매시 취등록세 없음 리스의 장점 ① 취등록세, 자동차세 등 리스비용에 포함되어 계산되기 때문에 초기 비용이 저렴한 편이다. ② 사업..

전기차 하이패스 50% 감면 받는 방법은?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전기차 하이패스 등록하고 50% 감면받기! 정부에서 환경보호 및 친환경 차량에 대한 지원으로 전기차가 많이 증가하였다. 또한 고속도로 하이패스 50% 감면혜택이 2022년에서 2024년으로 연장되어 전기차 오너 또는 전기차 구매 예정인 사람들은 놓치지 않고 50% 혜택을 받아보길 바라며 감면 혜택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영업소 방문 전기차를 구매하면 자동으로 감면 혜택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 한국도로공사 영업소에 방문하여 등록을 먼저 해야 한다. 한국도로공사 영업소는 본사가 아닌 각 고속도로에 있는 톨게이트 지점에 있는 사무실로 지도에 '한국도로공사 영업소..

자동차 교통사고, 이렇게 대처하세요!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교통사고 대처방법과 12대 중과실 알아보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인이 된 직후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운전면허 취득일 것이다. 긴장되지만 기대와 설렘을 안고 초보운전을 하다 보면 크고 작은 사고가 발생하기도 한다.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당황하여 횡설수설하다 보면 억울한 일을 겪거나 자칫 2차 사고의 위험도 있기 때문에 사고 발생 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교통사고 발생 시, 대처방법 ① 즉시 정차 후 삼각대 설치하기 교통사고 발생 시, 즉시 정차 후 비상등을 점등하고 안전 삼각대를 설치해주어야 한다. 낮에는 후방 100m, 밤에는 후방 200m 앞에 설치해 두도록 ..

혼유사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혼유사고 발생 시, 대처방법 알아보기 최근 몇 년간 셀프주유소가 많아지면서 대다수의 운전자들이 셀프 주유를 경험해 보았을 것이다. 셀프 주유를 하다 보면 간혹 유종을 헷갈려 다른 연료를 주유하는 '혼유사고'가 발생하기도 한다. 혼유가 될 경우, 부품이 손상을 입어 차량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사고 발생 시 대처방법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혼유사고 발생 시, 대처방법은? 시동을 켜기 전 주유 중 또는 주유 후 시동을 켜기 전에 혼유를 인지했다면, 즉시 주유를 멈추고 절대 시동을 켜서는 안 된다. 차량 제조사 서비스센터나 보험사에 연락하여 긴급견인서비스를 이용..

자동차 앞유리 습기 없애는 방법은?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자동차 앞유리 습기 빠르게 제거하는 방법 운전을 하다 보면 자동차 전면 유리에 습기나 성에가 차서 당황스러운 경험을 한 번쯤 해보았을 것이다. 주행 중 습기나 성에가 끼게 되면 도로 상황을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빠르게 제거해주어야 한다. 오늘은 주행 중 습기가 발생했을 때 제거하는 방법과 미리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습기/성에 제거하는 방법 습기제거 기능 버튼 왼쪽 그림과 함께 'FRONT'라고 적혀 있는 버튼이 자동차 전면 유리의 습기를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하고, 사용 방법은 아래 순서를 참고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① 원하는 풍량을 설정..

자동차 배터리 방전! 전조 증상으로 미리 점검하기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자동차 배터리의 방전을 알리는 신호는? 자동차 배터리 시동을 거는 것부터 다른 모든 기기들을 자동하는 제어 시스템의 전원을 자동차 배터리라고 한다. 엔진에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품으로 시동,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전원, 에어컨, 전조증, 와이펑 등 많은 장치와 부품들에 배터리가 사용된다. 배터리는 여름과 겨울에 주로 방전이 되는데 그 이유가 배터리를 구정하고 있는 전해액이라는 액체가 온도 변화에 약하기 때문이다. 여름에는 높은 외부 온도가 배터리에 무리를 주어 방전이 되고, 겨울에는 전해액이 얼어서 전압이 낮아지고 시동이 걸리지 않게 된다. 교체시기 : 3년 이내 또는 주행거..

중고차 구매 전 알아둬야 할 침수차 구분 방법!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침수차,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매년 여름 장마가 시작되면 차가 침수되었다는 뉴스를 종종 접하게 된다. 물에 잠겨 손상을 입은 차를 '침수차'라고 부르는데, 중고차를 구매할 때 반드시 피해야 하는 매물 중 하나이다. 침수된 차량은 수리를 하여도 심각한 손상을 입은 상태이기 때문에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전손처리 후 폐차처리 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중고차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 건 중 '성능 및 상태 점검내용과 실제 차량상태가 다른 경우'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고 한다. 이처럼 외관이 멀쩡해 보여도 실제 차량 상태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침수차를 구분하는 방법에..

운전자 필수 상식! 자동차 경고등 종류와 의미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자동차가 보내는 신호, 자동차 경고등 알아보기 경고등 색깔의 의미 빨간색 경고등 빨간색의 경고등은 위험 신호를 의미한다. 차량에 큰 문제가 생겨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는 신호로 주행을 멈추고 즉시 점 및 가까운 정비소로 이동해야 한다. 노란색 경고등 노란색의 경고등은 주의 신호를 의미한다. 주행은 가능하나 장시간 방치할 경우 차량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점검을 받아야 한다. 초록색 / 파란색 표시등 초록색 및 파란색은 경고등이 아닌 상태 신호를 알려주는 표시등을 의미한다. 자동차의 현재 상태를 표시하는 역할로 현재 어떤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를 나타내는 것이다. 경고등..

고장이 잦은 여름철 블랙박스, 관리 방법은?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뜨거운 여름철! 안전한 블랙박스 관리방법 알아보기 햇빛이 강한 여름철 차를 외부에 오래 주차해 두다 보면 차량의 온도 상승으로 내부 기기의 변형, 연소, 폭발 등의 위험이 크며 특히 블랙박스의 고장이 자주 나타나게 된다. 점점 온도가 높아지는 요즘, 문제를 대비해 블랙박스의 고장 원인과 안전한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고장 원인 메모리카드 영상저장을 해주는 메모리카드는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매우 취약하다. 여름철 차 내부의 온도가 60도 이상 치솟게 되는데 이때, 블랙박스의 화질이 저하되거나 영상 저장에 문제가 발생되기도 한다. 한국소비자원의 실험 결과 살펴보면, 60도에서는 31개..

무알콜 맥주 마신 후 운전 가능할까?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무알콜 맥주' 음주운전 단속 대상일까? 아닐까?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최근 몇 년간 '홈술', '홈 파티' 등의 문화가 자리 잡으며 무알콜 맥주 제품들이 늘어났다. 주류업계에 따르면 무알콜 맥주 시장의 규모가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무려 2배나 늘어났으며 무알콜 맥주를 찾는 이들이 급증하였다고 한다. 그렇다면 무알콜 맥주를 마신 후 운전을 해도 되는지와 음주운전 단속 대상인지 의문점이 생기는데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무알콜 맥주를 마신 후, 운전해도 될까? 국내 주세법에 따르면 알코올 함량 1% 이상의 음료를 '주류'로 정의하고 있기 때문에 1% 미만의 음료를 비알콜로 간주하며..

장마철 빗길에서 안전한 운전 방법은? [내부링크]

사고율 높은 장마철, 안전하게 운전하는 방법은? 서행하기 미끄러운 빗길에서의 가장 기본적인 안전운전 방법은 서행하는 것이다. 빗물로 인하여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시야가 좁아지기 때문에 평소보다 20% 정도 감속운전 하는 것이 좋다. 넉넉한 안전거리 확보하기 앞서 말한 것과 같이 빗길에서의 운전의 제동 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차량 간의 거리를 평소보다 1.5~2배 정도를 두고 서행해야 갑작스러운 상황에서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조등 켜기 전조등은 주로 어두운 밤에 점등하는 것이지만, 장마철 또는 폭우로 인하여 시야 확보가 어려울 때 차량의 존재를 알리기 위해 낮에도 반드시 전조등을 켜주는 것이 좋다. 급정거하지 않기 빗물에 도로가 젖었을 때 급하게 제동을 할 경우 수막현상이 생길 수 있다. 도로..

초보라면 필독해야할, 도로 노면 표시 종류 바로알기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자동차 주행 상식 ① - 좌회전 감응 신호는 무엇? 자동차 주행 상식 ② - 비상등으로 알아보는 운전 에티켓 자동차 주행 상식 ③ - 우회전, 올바르게 알고 하자! 자동차 주행 상식 ④ - 버스전용차로 제대로 알아보자! 자동차 주행 상식 ⑤ - 하이패스 미납요금, 어떻게 납부하지? 자동차 주행 상식 ⑥ - 연비 높이는 주행 주의사항 꿀팁! 자동차 주행 상식 ⑦ - 회전교차로는 왜 있는 걸까? 올바른 통행법은? 자동차 주행 상식 ⑧ - P턴 말고 Q턴과 L턴이요? 자동차 주행 상식 ⑨ - 알고 있어야만 하는 도로 노면 표시 초보 운전자 필독! 도로 노면 표시 알아보기 도로 노면 표시란? 도로를..

비 오는 날 전기차 충전 괜찮을까?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전기차 상식 - ① 비 오는 날 전기차 충전, 괜찮을까? 비 오는 날 전기차 충전 안전할까? 전기차 구입 시 물 묻은 손으로 절대 전기를 다루면 안 된다는 안내를 받아 보았을 거다. 그렇다면 비 오는 날 전기차 충전 가능성에 대한 의문이 생기는데 이런 의문점을 중심으로 충전 가능여부와 안전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비 오는 날 전기차 충전 비 오는 날 전기차 충전이 가능하다. 물의 존재를 감지하는 액체 센서와 감전 예방 설계뿐만 아니라 전기차 충전기 자체에도 방수 기능이 있기 때문에 비 오는 날에도 충전에는 문제가 없다고 한다. 다만, 비 오는 날 실외에서 전기차 충전을 할 경우 자..

워셔액! 어떤 걸 선택하고, 어떻게 사용해야할까?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① 외부세차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② 내부세차 차량 관리 꿀팁 ① - 차량 스크래치 간단 복원법 차량 관리 꿀팁 ② - 여름철 실내 온도 낮추는 팁 차량 관리 꿀팁 ③ - 타이어 교체 시기와 관리 팁 차량 관리 꿀팁 ④ -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다면? 이걸 체크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⑤ - 주차위반 스티커 제거하는 방법 차량 관리 꿀팁 ⑥ - 에어백 경고등이 뜨면, 이걸 점검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⑦ - 워셔액 어떤 걸 선택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차량 관리 꿀팁 ⑧ - 브레이크 소리, 원인과 관리 방법은? 워셔액 선..

P턴, Q턴, L턴? 다양한 턴 알아보기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자동차 주행 상식 ① - 좌회전 감응 신호는 무엇? 자동차 주행 상식 ② - 비상등으로 알아보는 운전 에티켓 자동차 주행 상식 ③ - 우회전, 올바르게 알고 하자! 자동차 주행 상식 ④ - 버스전용차로 제대로 알아보자! 자동차 주행 상식 ⑤ - 하이패스 미납요금, 어떻게 납부하지? 자동차 주행 상식 ⑥ - 연비 높이는 주행 주의사항 꿀팁! 자동차 주행 상식 ⑦ - 회전교차로는 왜 있는 걸까? 올바른 통행법은? 자동차 주행 상식 ⑧ - P턴 말고 Q턴과 L턴이요? P턴, Q턴, L턴은 무엇일까? 주행을 하다 보면 도로 위 다양한 표지판을 마주하게 된다. 초보운전의 경우 자주 접하는 U턴과 달리..

도로 위 낙하물 사고, 보상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도로 위 폭탄 '낙하물 사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낙하물 사고란? 적재물을 실은 화물차나 승용차가 떨어지지 않도록 충분히 고정되지 하지 않은 채 달리다가 떨어진 적재물로 발생하는 사고 또는 운행 중 갑자기 특정물체가 날아와 차에 피해를 입히는 사고를 말한다. 대처방법 갓길로 이동하기 갑자기 날아온 낙하물로 인한 사고 발생 시, 방어적으로 핸들은 좌, 우로 꺾게 되면 옆차로에 있던 차들과 2차 사고로 이어질 위험이 있으므로 최대한 침착하게 전방주시 형태의 운전을 이어나가야 한다. 가해 차량이 있을 경우 무리하게 따라가지 말고 갓길로 이동 및 비상등 점등 후 사고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다. ..

에어백 경고등이 뜨는 이유는?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① 외부세차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② 내부세차 차량 관리 꿀팁 ① - 차량 스크래치 간단 복원법 차량 관리 꿀팁 ② - 여름철 실내 온도 낮추는 팁 차량 관리 꿀팁 ③ - 타이어 교체 시기와 관리 팁 차량 관리 꿀팁 ④ -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다면? 이걸 체크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⑤ - 주차위반 스티커 제거하는 방법 차량 관리 꿀팁 ⑥ - 에어백 경고등이 뜨면, 이걸 점검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⑦ - 워셔액 어떤 걸 선택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차량 관리 꿀팁 ⑧ - 브레이크 소리, 원인과 관리 방법은? 에어백 경..

헷갈리는 회전교차로, 올바른 통행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자동차 주행 상식 ① - 좌회전 감응 신호는 무엇? 자동차 주행 상식 ② - 비상등으로 알아보는 운전 에티켓 자동차 주행 상식 ③ - 우회전, 올바르게 알고 하자! 자동차 주행 상식 ④ - 버스전용차로 제대로 알아보자! 자동차 주행 상식 ⑤ - 하이패스 미납요금, 어떻게 납부하지? 자동차 주행 상식 ⑥ - 연비 높이는 주행 주의사항 꿀팁! 자동차 주행 상식 ⑦ - 회전교차로는 왜 있는 걸까? 올바른 통행법은? 자동차 주행 상식 ⑧ - P턴 말고 Q턴과 L턴이요? 자동차 주행 상식 ⑨ - 알고 있어야만 하는 도로 노면 표시 헷갈리는 회전교차로, 어떻게 진입해야 할까? 회전교차로란? 원형 교통선..

버스전용차로 이용가능 차량은?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자동차 주행 상식 ① - 좌회전 감응 신호는 무엇? 자동차 주행 상식 ② - 비상등으로 알아보는 운전 에티켓 자동차 주행 상식 ③ - 우회전, 올바르게 알고 하자! 자동차 주행 상식 ④ - 버스전용차로 제대로 알아보자! 자동차 주행 상식 ⑤ - 하이패스 미납요금, 어떻게 납부하지? 자동차 주행 상식 ⑥ - 연비 높이는 주행 주의사항 꿀팁! 자동차 주행 상식 ⑦ - 회전교차로는 왜 있는 걸까? 올바른 통행법은? 자동차 주행 상식 ⑧ - P턴 말고 Q턴과 L턴이요? 자동차 주행 상식 ⑨ - 알고 있어야만 하는 도로 노면 표시 버스전용차로 달려도 될까? 코로나 기준이 완화되면서 여행이나 근교로 놀..

자동차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을 때, 이걸 꼭 체크해보자!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① 외부세차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② 내부세차 차량 관리 꿀팁 ① - 차량 스크래치 간단 복원법 차량 관리 꿀팁 ② - 여름철 실내 온도 낮추는 팁 차량 관리 꿀팁 ③ - 타이어 교체 시기와 관리 팁 차량 관리 꿀팁 ④ -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다면? 이걸 체크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⑤ - 주차위반 스티커 제거하는 방법 차량 관리 꿀팁 ⑥ - 에어백 경고등이 뜨면, 이걸 점검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⑦ - 워셔액 어떤 걸 선택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차량 관리 꿀팁 ⑧ - 브레이크 소리, 원인과 관리 방법은? 시원하지 ..

임시번호판 기간 및 과태료 정보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임시번호판 사용기간 및 과태료는? 임시번호판이란? 사선으로 빨간색 두 줄이 그어져 있는 것이 특징으로 차량을 정식으로 관리 기간에 등록하기 전 임시로 발부받은 차량 번호를 적어 놓은 것을 임시번호판이라 한다. 국가기관에서의 차량 관리와 차량의 원활한 인수를 위한 소비자 보호가 목적이다. 임시번호판 사용기간 임시번호판 기간은 10일로 지정되어 있다. 해당 기간 동안 차량에 문제가 있을 경우, 판매사에 문제 제기 또는 차량 인수 거부가 가능하다. 반납일이 주말 및 휴일일 경우, 그다음 평일에 반납이 가능하다. 사용기간 초과시, 과태료가 발생된다. 과태료 금액은? 기간 초과 : 하루 당 5만원 목..

브레이크 소리 원인은?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① 외부세차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② 내부세차 차량 관리 꿀팁 ① - 차량 스크래치 간단 복원법 차량 관리 꿀팁 ② - 여름철 실내 온도 낮추는 팁 차량 관리 꿀팁 ③ - 타이어 교체 시기와 관리 팁 차량 관리 꿀팁 ④ -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다면? 이걸 체크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⑤ - 주차위반 스티커 제거하는 방법 차량 관리 꿀팁 ⑥ - 에어백 경고등이 뜨면, 이걸 점검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⑦ - 워셔액 어떤 걸 선택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차량 관리 꿀팁 ⑧ - 브레이크 소리, 원인과 관리 방법은? 브레이크 ..

주차위반 스티커 깔끔하게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① 외부세차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② 내부세차 차량 관리 꿀팁 ① - 차량 스크래치 간단 복원법 차량 관리 꿀팁 ② - 여름철 실내 온도 낮추는 팁 차량 관리 꿀팁 ③ - 타이어 교체 시기와 관리 팁 차량 관리 꿀팁 ④ -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다면? 이걸 체크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⑤ - 주차위반 스티커 제거하는 방법 차량 관리 꿀팁 ⑥ - 에어백 경고등이 뜨면, 이걸 점검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⑦ - 워셔액 어떤 걸 선택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차량 관리 꿀팁 ⑧ - 브레이크 소리, 원인과 관리 방법은? 차에 붙은..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자동차 주행 상식 ① - 좌회전 감응 신호는 무엇? 자동차 주행 상식 ② - 비상등으로 알아보는 운전 에티켓 자동차 주행 상식 ③ - 우회전, 올바르게 알고 하자! 자동차 주행 상식 ④ - 버스전용차로 제대로 알아보자! 자동차 주행 상식 ⑤ - 하이패스 미납요금, 어떻게 납부하지? 자동차 주행 상식 ⑥ - 연비 높이는 주행 주의사항 꿀팁! 자동차 주행 상식 ⑦ - 회전교차로는 왜 있는 걸까? 올바른 통행법은? 자동차 주행 상식 ⑧ - P턴 말고 Q턴과 L턴이요? 자동차 주행 상식 ⑨ - 알고 있어야만 하는 도로 노면 표시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은? 하이패스란? 하이패스 차로를 무정차 주..

비상등으로 알아보는 운전 에티켓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자동차 주행 상식 ① - 좌회전 감응 신호는 무엇? 자동차 주행 상식 ② - 비상등으로 알아보는 운전 에티켓 자동차 주행 상식 ③ - 우회전, 올바르게 알고 하자! 자동차 주행 상식 ④ - 버스전용차로 제대로 알아보자! 자동차 주행 상식 ⑤ - 하이패스 미납요금, 어떻게 납부하지? 자동차 주행 상식 ⑥ - 연비 높이는 주행 주의사항 꿀팁! 자동차 주행 상식 ⑦ - 회전교차로는 왜 있는 걸까? 올바른 통행법은? 자동차 주행 상식 ⑧ - P턴 말고 Q턴과 L턴이요? 자동차 주행 상식 ⑨ - 알고 있어야만 하는 도로 노면 표시 비상등, 어떤 상황에서 사용해야 할까? 차량 고장 / 사고가 발생했을 ..

우회전, 정확히 알고 올바르게 하자!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자동차 주행 상식 ① - 좌회전 감응 신호는 무엇? 자동차 주행 상식 ② - 비상등으로 알아보는 운전 에티켓 자동차 주행 상식 ③ - 우회전, 올바르게 알고 하자! 자동차 주행 상식 ④ - 버스전용차로 제대로 알아보자! 자동차 주행 상식 ⑤ - 하이패스 미납요금, 어떻게 납부하지? 자동차 주행 상식 ⑥ - 연비 높이는 주행 주의사항 꿀팁! 자동차 주행 상식 ⑦ - 회전교차로는 왜 있는 걸까? 올바른 통행법은? 자동차 주행 상식 ⑧ - P턴 말고 Q턴과 L턴이요? 자동차 주행 상식 ⑨ - 알고 있어야만 하는 도로 노면 표시 올바른 우회전 방법 알아보기 전방에만 신호등이 있는 '첫 번째 횡단보도..

2024년 팰리세이드, 크기만이 아니라 상품성이 커져서 돌아왔다!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스페셜 트림 '르블랑' 추가 현대차는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 팰리세이드의 상품성 개선 모델 '2024 팰리세이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스페셜 트림 '르블랑'을 추가하고, 트림별로 안전 편의 사양을 기본화한 것이 특징이다 2024년형 팰리세이드는 기본 트림부터 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오토디포그, 레인센서, 자외선 차단 유리 등이 적용된다. 인기 트림인 프레스티지는 퀄팅 나파 가죽 시트,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스마트 자세 제어, 스웨이드 내장재, 2열 수동 도어 커튼 등이 포함되었고 새롭게 추가된 르블랑 트림은 스마트 파워 테일..

자동차 연비 높이는 7가지 습관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자동차 주행 상식 ① - 좌회전 감응 신호는 무엇? 자동차 주행 상식 ② - 비상등으로 알아보는 운전 에티켓 자동차 주행 상식 ③ - 우회전, 올바르게 알고 하자! 자동차 주행 상식 ④ - 버스전용차로 제대로 알아보자! 자동차 주행 상식 ⑤ - 하이패스 미납요금, 어떻게 납부하지? 자동차 주행 상식 ⑥ - 연비 높이는 주행 주의사항 꿀팁! 자동차 주행 상식 ⑦ - 회전교차로는 왜 있는 걸까? 올바른 통행법은? 자동차 주행 상식 ⑧ - P턴 말고 Q턴과 L턴이요? 자동차 주행 상식 ⑨ - 알고 있어야만 하는 도로 노면 표시 쉽고 간단한 자동차 연비 높이는 꿀팁! 연비란? 연료 1리터 당 주행 ..

고속도로 사고 발생 시 내 위치 확인 방법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자동차 안전 상식 ① - 엔진 과열, 원인과 대처 방법은? 자동차 안전 상식 ② - 고속도로 사고시 위치 확인하는 방법!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자, 고속도로에서 내 위치 확인하는 꿀팁! 기점표지판 확인하기 기점표지판은 고속도로가 시작되는 기점에서 현재 위치까지의 거리를 알려주는 표지판이다. 200m 간격으로 세워져 있어서 기점표지판으로 고속도로에서 나의 현재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기점표지판 초록색 바탕의 숫자는 기점으로부터의 거리를 의미하고, 흰색 바탕의 숫자는 소수점 거리를 의미하여 oo 고속도로 기점으로부터 21.2 km 떨어진 위치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주..

좌회전 감응신호 알아보기!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자동차 주행 상식 ① - 좌회전 감응 신호는 무엇? 자동차 주행 상식 ② - 비상등으로 알아보는 운전 에티켓 자동차 주행 상식 ③ - 우회전, 올바르게 알고 하자! 자동차 주행 상식 ④ - 버스전용차로 제대로 알아보자! 자동차 주행 상식 ⑤ - 하이패스 미납요금, 어떻게 납부하지? 자동차 주행 상식 ⑥ - 연비 높이는 주행 주의사항 꿀팁! 자동차 주행 상식 ⑦ - 회전교차로는 왜 있는 걸까? 올바른 통행법은? 자동차 주행 상식 ⑧ - P턴 말고 Q턴과 L턴이요? 자동차 주행 상식 ⑨ - 알고 있어야만 하는 도로 노면 표시 좌회전 감응신호 의미와 이용방법 좌회전 감응신호란? 교차로 지점에서 좌..

엔진이 너무 뜨거워지는 것 같다고? 원인과 대처 방법은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자동차 안전 상식 ① - 엔진 과열, 원인과 대처 방법은? 자동차 안전 상식 ② - 고속도로 사고시 위치 확인하는 방법! 과열된 엔진, 원인과 대처방법은? 원인 3가지 냉각수 냉각수의 양이 부족해지게 되면 발생한다. 뜨거운 여름철에는 반드시 냉각수의 온도를 체크해 주는 것이 좋고, 냉각수의 양과 농도를 잘 확인해주어야 한다. 냉각수의 색상이 맑은 초록색일 경우 정상이며, 녹물 또는 탁한 색상일 경우 교환을 해주어야 한다. 라디에이터 냉각수의 순환으로부터 전달된 열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시켜 대기 중으로 방출하는 역할을 한다. 손상되어 제 기능을 못하게 되면 냉각수 누수가 발생해 엔진 과열 현상..

2023년 5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2023년 4월 (전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 2022년 5월 (전년 동기) 자동차 판매량 순위 2023년 5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이 발표되었다. 5월에도 디 올 뉴 그랜저가 판매량 11,581대로 1만대를 넘으며 신차 효과를 이어가며 1위를 달성하였고, 그 뒤로 카니발 (2위), 더 뉴 아반떼 (3위), 쏘렌토 (4위), 스포티지 (5위)가 순을 이었다. 요즘 불경기라고 해도 자동차 판매는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것 같다. 결산된 올해 5월 까지의 판매 실적 자료에 따르면, 현대차 약 9451만대, 기아 약 5044만대를 판매하여 누적 판매량 1억5천만대를 달성하였다. 판매량 1억대 기록은 ..

적절한 타이어 교체 시기와 타이어 관리 꿀팁!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① 외부세차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② 내부세차 차량 관리 꿀팁 ① - 차량 스크래치 간단 복원법 차량 관리 꿀팁 ② - 여름철 실내 온도 낮추는 팁 차량 관리 꿀팁 ③ - 타이어 교체 시기와 관리 팁 차량 관리 꿀팁 ④ -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다면? 이걸 체크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⑤ - 주차위반 스티커 제거하는 방법 차량 관리 꿀팁 ⑥ - 에어백 경고등이 뜨면, 이걸 점검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⑦ - 워셔액 어떤 걸 선택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차량 관리 꿀팁 ⑧ - 브레이크 소리, 원인과 관리 방법은? 타이어 교..

미리 점검하는 엔진 생명수 '냉각수'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① 외부세차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② 내부세차 차량 관리 꿀팁 ① - 차량 스크래치 간단 복원법 차량 관리 꿀팁 ② - 여름철 실내 온도 낮추는 팁 차량 관리 꿀팁 ③ - 타이어 교체 시기와 관리 팁 차량 관리 꿀팁 ④ -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다면? 이걸 체크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⑤ - 주차위반 스티커 제거하는 방법 차량 관리 꿀팁 ⑥ - 에어백 경고등이 뜨면, 이걸 점검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⑦ - 워셔액 어떤 걸 선택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차량 관리 꿀팁 ⑧ - 브레이크 소리, 원인과 관리 방법은? 여름이 오..

여름철에 두려운 찜통같은 실내 온도 낮추는 꿀팁!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① 외부세차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② 내부세차 차량 관리 꿀팁 ① - 차량 스크래치 간단 복원법 차량 관리 꿀팁 ② - 여름철 실내 온도 낮추는 팁 차량 관리 꿀팁 ③ - 타이어 교체 시기와 관리 팁 차량 관리 꿀팁 ④ -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다면? 이걸 체크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⑤ - 주차위반 스티커 제거하는 방법 차량 관리 꿀팁 ⑥ - 에어백 경고등이 뜨면, 이걸 점검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⑦ - 워셔액 어떤 걸 선택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차량 관리 꿀팁 ⑧ - 브레이크 소리, 원인과 관리 방법은? 여름철 자..

짜릿한 재미에 탄탄한 옵션 - 2024년형 미니 일렉트릭 출시 [내부링크]

상품성 커지고 매력업 ! 미니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미니 일렉트릭'이 더욱 강력한 상품성을 갖추고 국내에 등장했다. 이달부터 판매가 시작된 2024년형 미니 일렉트릭은 고-카트 필링으로 대변되는 미니 특유의 역동적이면서도 감성적인 주행 성능을 고스란히 유지한 채,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 이를 통해 주로 가격과 주행거리에 초점이 맞춰져 있던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프리미엄 소형 순수전기차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내외관 디자인 미니 고유의 디자인에 순수전기차가 보여줄 수 있는 디자인 요소를 적극 반영한 결과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 실내외를 확인할 수 있다. 앞면 라디에이터 그릴 테두리에는 미니 고유의 육각 형태 라인을 간결하게 적용했고 이와함께 17인치 미니..

차량 스크래치 간단 복원법, 속상해하지마시고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① 외부세차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② 내부세차 차량 관리 꿀팁 ① - 차량 스크래치 간단 복원법 차량 관리 꿀팁 ② - 여름철 실내 온도 낮추는 팁 차량 관리 꿀팁 ③ - 타이어 교체 시기와 관리 팁 차량 관리 꿀팁 ④ -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다면? 이걸 체크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⑤ - 주차위반 스티커 제거하는 방법 차량 관리 꿀팁 ⑥ - 에어백 경고등이 뜨면, 이걸 점검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⑦ - 워셔액 어떤 걸 선택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차량 관리 꿀팁 ⑧ - 브레이크 소리, 원인과 관리 방법은? 차량 스크..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② 내부세차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① 외부세차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② 내부세차 차량 관리 꿀팁 ① - 차량 스크래치 간단 복원법 차량 관리 꿀팁 ② - 여름철 실내 온도 낮추는 팁 차량 관리 꿀팁 ③ - 타이어 교체 시기와 관리 팁 차량 관리 꿀팁 ④ -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다면? 이걸 체크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⑤ - 주차위반 스티커 제거하는 방법 차량 관리 꿀팁 ⑥ - 에어백 경고등이 뜨면, 이걸 점검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⑦ - 워셔액 어떤 걸 선택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차량 관리 꿀팁 ⑧ - 브레이크 소리, 원인과 관리 방법은? 초보자도 ..

'벤츠 e-class 잡는다' 풀체인지 BMW 5시리즈 8세대 [내부링크]

5 Series, 더 날렵해지고 커졌다! BMW가 5시리즈 8세대 풀체인지 모델 뉴 5시리즈를 공개하였다. 5시리즈 라인업 순수 전기차인 i5가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한국과 글로벌 시장의 공식 출시는 다가오는 23년 10월로 예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지난 5월 24일 공개된 신형 5시리즈는 이전 모델과 비교해 전장이 97mm, 전폭이 32mm, 전고 36mm가 늘어 더 여유로워졌다. 휠베이스도 20mm 늘어 외관 뿐만이 아닌 내부 공간도 더 확장적으로 변했다. 또한 이번 5시리즈에는 기존 7시리즈에 적용된 BMW 아이코닉 글로우가 적용되어 새로운 BMW 키드니 그릴과 조화를 형성한다. BMW 5시리즈 실내, "소재가 대박!" 이번 5시리즈는 지속가능한 성장이라는 목표 아래 시리즈 사상 최초로 완전한 비건 ..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① 외부세차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① 외부세차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세차법 - ② 내부세차 차량 관리 꿀팁 ① - 차량 스크래치 간단 복원법 차량 관리 꿀팁 ② - 여름철 실내 온도 낮추는 팁 차량 관리 꿀팁 ③ - 타이어 교체 시기와 관리 팁 차량 관리 꿀팁 ④ -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다면? 이걸 체크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⑤ - 주차위반 스티커 제거하는 방법 차량 관리 꿀팁 ⑥ - 에어백 경고등이 뜨면, 이걸 점검해보자! 차량 관리 꿀팁 ⑦ - 워셔액 어떤 걸 선택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차량 관리 꿀팁 ⑧ - 브레이크 소리, 원인과 관리 방법은? 초보자도 ..

바뀐 엠블럼, 아주 새로운 디자인. 푸조 408 국내 출시 [내부링크]

푸조, 세단 + SUV장점 갖춘 '뉴 408' 출시 스텔란티스코리아가 5월 23일, 뉴 푸조 408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2022년 파리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408은 기존 자동차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독창적인 디자인을 갖춘 C-세그먼트 패스트백 모델로, 독창적인 외형과 함께, 감각적인 내부의 거주 공간 디자인을 갖췄다고 평가받고 있으며, 다양한 첨단 기술까지 탑재되어있다. 1,480mm의 낮은 전고를 갖추었으며 푸조만의 상징인 사자 송곳니 모양의 헤드램프와 새롭게 디자인된 엠블럼을 장착해 새로운 정체성을 부여했다. 엔진은 1.2 퓨에터크 엔진이 얹어졌으며, 출시 가격은 4290만원부터다. < 뉴 408의 익스테리어 > 준중형 C-세그먼트 크로스오버 신규 라인업 모델 기존 중국/중남미 전용 4..

2022년 12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 [내부링크]

2022년 12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이 발표되었다. 12월에는 포터2가 총 9,242대의 판매로 판매량 1위에 달성하였고, 그 뒤로 디올 뉴 그래저 (2위), 아반떼 (3위), 쏘렌토 (4위), 카니발 (5위)이 순을 이었다. 지난달 판매량이 잠시 감소했던 포터2가 2022년 마지막 12월 판매량 및 1년간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까지 1위에 이름을 올려 멋지게 장식하였다. 이외에도 최근 풀체인지된 디 올 뉴 그랜저가 전월 대비 무려 7,617대의 판매 증가로 2위를 기록하였다. 한편, 수입차 부문에서는 마지막까지 벤츠 E-Class가 수입차 부문 1위의 자리를 지키며 2022년을 마무리하였다. 모델별 국내 자동차 판매량 순위 (12월) 순위 모델 판매량 점유율 1 카니발 7,565 4.90% 2 포터2 ..

2022년 11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 [내부링크]

2022년 11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 순위가 발표되었다. 11월에는 기아 카니발이 포터2를 제치고 판매량 1위를 달성하였고, 그 뒤로 포터2 (2위), 쏘렌토 (3위), 봉고 3 (4위), 스포티지 (5위)가 순을 이었다. 카니발은 전월 대비 무려 51.2%나 판매량이 증가하였고 , 압도적인 1위를 유지해오던 포터2의 판매량이 감소하며 내주지 않을 것 같았던 판매량 1위의 자리를 카니발에게 내주었다. 또한, 11월 판매량 상위권에 대부분 기아차가 이름을 올려 다시 한번 현대차를 제치고 브랜드 실적 1위를 달성하였다. 한편, 수입차 부문에서는 벤츠 E-Class가 수입차 부문 1위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모델별 국내 자동차 판매량 순위 (11월) 순위 모델 판매량 점유율 1 카니발 7,565 4.90% ..

23년 5월 국산차 브랜드평판 '1위', 아반떼가 차지해 [내부링크]

그랜저, 제네시스, 아이오닉을 넘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아반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차 브랜드의 빅데이터(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부정적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 등을 )를 취합해 소비자들의 행동을 분석한 결과 현대차의 아반떼가 브랜드 평판 지수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빅데이터의 분석 기준은 2023년 4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로 국산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약 1930만개를 분석해 내놓은 자료이다. 브랜드 평판 1위 아반떼 아반떼는 사람들이 모바일 검색량을 의미하는 참여지수에서 1위를 기록하였으며, 블로그나 카페, 게시글의 댓글 등에서 언급된 량을 수치화한 소통지수와 SNS언급량이 커뮤니티 지수에서도 각각 1위를 기록하였다. 올해 2월..

2022년 10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 [내부링크]

2022년 10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이 발표되었다. 10월에도 포터2가 6.1% 증가한 총 9,020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1위의 자리를 지켰고, 그 뒤로 봉고 3 (2위), 아반떼 (3위), 쏘렌토 (4위), 카니발 (5위)이 순을 이었다. 포터2의 판매량이 상당하다. 전월 대비 6.1%, 전년 대비 무려 123.2% 상승한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다. 2위 봉고 3 (6,123대)와도 상당한 격차를 보이며 압도적인 1위를 달성하였고, 최근 판매 실적이 부진하던 아반떼는 10월 판매량이 크게 늘어나며 전체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수입차 부문에서는 벤츠 E-Class가 총 2,771대의 판매를 기록하며 수입차 판매량 1위의 자리를 되찾았다. 모델별 국내 자동차 판매량 순위 (10월) 순위 모델 판매량..

2022년 9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 [내부링크]

2022년 9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이 발표되었다. 9월에도 포터2가 총 8,503대의 판매 실적을 기록해 엄청난 격차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그 뒤로 봉고 3(2위), 쏘렌토 (3위), 토레스 (4위), 그랜저 (5위)가 순을 이었다. 전체적으로 판매량이 증가한 현대자동차가 석 달 만에 기아를 제치고 브랜드 실적 1위를 달성하였다. 이번 9월에 눈에 띄었던 점은 아이오닉5를 이은 현대의 전기차 두번째 모델인 아이오닉6가 출시하자마자 전기차 부문 1위를 기록하였고, 쌍용의 토레스(4,685대)가 근소한 차이로 그랜저(4,643대)를 제치고 4위를 차지하였다. 한편, 수입차 부문에서는 8개월 만에 BMW 5 Series가 수입차 부문 판매량 1위를 달성하였다. 모델별 국내 자동차 판매량 순위 (9위) 순위..

기아, ‘The Kia EV9’ 사전 계약 개시 [내부링크]

5월3일부터 사전계약 시작 기아가 EV9의 사전계약을 3일부터 시작한다. EV9은 웅장함이 돋보이는 외관과 새로운 차량 경험을 선사할 실내 공간을 갖추고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가 적용된 전면부는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과 스몰 큐브 프로젝션 LED헤드램프, 스타맵 LED DRL등 깔끔한 차체 면과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조명으로 미레 지향적 느낌을 구현했다. 감각적인 실내 디자인 실내는 편평한 바닥과 긴 휠베이스 등 E-GMP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설계한 넓은 공간에 간결하고 정제된 디자인을 더해 탁 트인 개방감과 공간감을 극대화했다. 기본모델 에어 트림은 12.3인치 클러스터ㆍ5인치 공조ㆍ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를 매끄럽게 이은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

2022년 8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 [내부링크]

2022년 8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이 발표되었다. 7월과 큰 차이 없이 포터2가 총 7,792대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판매량 1위를 유지하였고, 그 뒤로 쏘렌토 (2위), 봉고 3 (3위), 그랜저 (4위), 카니발 (5위)이 순을 이었다. 끝이 없는 반도체 문제로 여전히 출고 적체 현상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기아는 전년 대비 증가한 판매실적으로 7월에 이어 8월에도 브랜드 실적 1위를 기록하였다. 반면, 현대차는 전년 대비 판매량은 감소하였으나, 포터2가 두 달 연속 판매량 1위를 기록하여 현대차의 자존심은 지킬 수 있었다. 한편, 수입차 부문에서는 BMW가 벤츠와 1위 경쟁을 벌이며 5시리즈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판매 실적에 도움을 주었으나 끝내 벤츠 E-Class를 넘기지 못하고 2위에 이름을..

2022년 7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 [내부링크]

2022년 7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이 발표되었다. 7월에는 여전한 인기를 자랑하는 포터2가 판매량 1위를 탈환하였고, 그 뒤로 쏘렌토 (2위), 그랜저 (3위), 봉고 3 (4위), 카니발 (5위)이 순을 이었다. 현대자동차의 포터2가 7월 판매량 1위를 달성하였으나, 현대차의 전반적인 판매 실적이 감소하며 석 달 만에 기아에게 브랜드 실적 1위를 내주었다. 하위권에서는 7월 5일 새롭게 출시된 토레스가 신차 효과를 제대로 받아 전체 20위에 이름을 올리며 쌍용자동차의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편, 수입차 부문에서는 여전히 벤츠 E-Class가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모델별 국내 자동차 판매량 순위 (7월) 순위 모델 판매량 점유율 1 포터2 8,986 6.30% 2 쏘렌토 6,940 4.90%..

2022년 6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 [내부링크]

2022년 6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이 발표되었다. 6월에는 지난달 2위를 기록한 그랜저가 꾸준한 인기로 7,919대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1위를 달성하였다. 그 뒤로, 포터2 (2위), 팰리세이드 (3위), 쏘렌토 (4위), 카니발 (5위)이 순을 이었다. 반도체 이슈와 경기 침체, 유가 및 물가 인상 등의 악재가 겹쳐 수요 및 공급이 줄어든 상황과 SUV 모델의 선호도가 높은 상황에서도 그랜저는 6월 판매량 1위를 달성해 국민차의 위엄을 보여주었다. 반면, 신차 효과가 사라진 아반떼는 3,143대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전체 15위에 이름을 올렸고, 그랜저를 제외한 전반적인 세단 모델들의 실적은 부진한 상태이다. 한편, 수입차 부문에서는 지난달보다 판매량이 감소하였으나 여전히 1위를 지키고있는 벤츠 ..

2022년 5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 [내부링크]

2022년 5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이 발표되었다. 큰 이변 없이 포터2가 5월 판매량 1위를 달성하였고, 그 뒤로 그랜저 (2위), 봉고 3 (3위), 카니발 (4위), 쏘레토 (5위)가 순을 이었다. 포터2와 그랜저가 나란히 1, 2위를 기록하며 현대차가 세달만에 기아를 제치고 브랜드 실적 1위를 달성하였다. 특히, 그랜저의 경우 풀체인지 된 신형 모델이 출시 예정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높은 판매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수입차 부문에서는 지난 4월보다 더 큰 격차를 벌리며 여전히 벤츠 E-Class가 수입차 부문 1위를 기록하고있다. 모델별 국내 자동차 판매량 순위 (5월) 순위 모델 판매량 점유율 1 포터2 8,299 5.80% 2 그랜저 7,602 5.30% 3 봉고 3 5,741 4.00%..

2022년 4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 [내부링크]

2022년 4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이 발표되었다. 끝이 보이지 않는 반도체 수급 문제가 이어지는 가운데 포터2가 총 8,423대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여 4월 판매량 1위를 달성하였고, 그 뒤로 봉고 3 (2위), 아반떼 (3위), 쏘렌토 (4위), 그랜저 (5위)가 순을 이었다. 코로나와 반도체 수급 문제로 차량 출고가 지연되자 승용차의 판매가 감소하며 비교적 상용차의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포터의 경우 다른 차종에 비해 반도체 부품이 적게 들어가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해석된다. 2위 역시 상용차인 봉고 3이 기록했는데, 승용차를 제치고 상용차가 나란히 1, 2위를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수입차 부문에서는 2월부터 3연속 벤츠 E-Class가 1위의 자리를 지키고있다. 모델..

2022년 3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 [내부링크]

2022년 3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이 발표되었다. 꾸준하게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그랜저가 3월 판매량 1위를 달성하였고, 그 뒤로 쏘렌토 (2위), 스포티지 (3위), 포터2 (4위), 봉고 3 (5위)이 순을 이었다. 각 제조사에서 탄력적으로 생산 일정을 조절한 덕분에 지난 2월 대비 전반적으로 판매량이 상승하였으나 여전히 많은 차량들의 출고가 지연되고 있는 가운데 그랜저는 비교적 출고기간이 짧다는 점이 판매 상승에 시너지가 되었다. 한편, 수입차 부문에서는 여전히 벤츠 E-Class가 판매량 1위를 지키고있다. 모델별 국내 자동차 판매량 순위 (3월) 순위 모델 판매량 점유율 1 그랜저 6,663 4.90% 2 쏘렌토 5,435 4.00% 3 스포티지 4,919 3.60% 4 포터2 4,708 3.5..

2022년 2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 [내부링크]

2022년 2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이 발표되었다. 2월에는 상용차인 포터2가 총 7,995대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전체 1위를 달성하였고, 그 뒤로 봉고 3 (2위), 쏘렌토 (3위), G80 (4위), 그랜저 (5위)가 순을 이었다. 일반적으로 신차나 페이스리프트 된 차량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2월에는 별다른 이슈가 없는 포터2가 1위를 달성하였다. 예측하건대, 택배 노조의 파업으로 인한 부가적인 상황들이 판매 상승에 기여를 하지 않았나 생각된다. 한편, 수입차 부문에서는 명불허전 스테디셀러인 벤츠 E-Class가 수입차 부문 1위를 달성하였다. 모델별 국내 자동차 판매량 순위 (2월) 순위 모델 판매량 점유율 1 포터2 7,995 6.50% 2 봉고 3 6,377 5.20% 3..

2022년 1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 [내부링크]

2022년 1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이 발표되었다. 의외의 결과들이 눈에 띄는 1월에는 제네시스 G80이 5,501대로 전체 1위를 달성하였고, 그 뒤로 포터2 (2위), 아반떼 (3위), 쏘렌토 (4위), 봉고 3 (5위)가 순을 이었다. 반도체 수급의 문제로 차량 출고가 늦어지는 부분이 22년도까지 지속되고 있다. 빠른 출고가 곧 판매량인 공식이 이어지며 기아의 판매량이 현대차를 넘어서는 등 의외의 결과들이 눈에 띄는 1월이다. 특히, 1위를 달성한 제네시스 G80은 지난 12월 대비 판매량은 감소했지만 빠른출고가 이뤄지는 차량 위주로 순위가 결정되고 있어 프리미엄 차량이 판매량 1위를 달성하는 이변이 발생했다. 한편, 수입차 부문에서는 BMW 5 Series가 1,997대를 판매하여 수입차 부문 1위..

美에서 팔리는 '현.기아차' 10대중 7개는 RV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현대차그룹의 미국 시장 판매량의 72.4%가 RV 차량 5월 7일 발표한 현대차 그룹의 IR 실적에 따르면 현대·기아는 23년 1월부터 4월까지 미국 시장에서 381,606대의 RV를 판매하여 전년 동기 대비 18.6% 증가한 판매 성장세를 기록하였다. 전체 판매량은 약 52만대로 총 판매량의 무려 72.4%가 레저용 차인 RV에 치중되어있는데, 글로벌 시장에서의 유틸리티 차량(SUV)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현 시장의 산업적 특성과 현대·기아차의 높아진 SUV 상품성에 기인한 실적 변화인 것으로 보인다. 각각 현대차에서는 싼타페, 기아차에서는 텔루라이드가 인기를 견인하는 대표 모델로, 싼..

포터 EV, 휴게소의 충전대란의 주범이...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3년만에 5만대가 팔린 포터 EV, 빨라지는 화물차 전동화 포터의 전기차 모델인 포터II 일렉트릭이 2019년 12월 출시된 이후로 2023년 2월에는 총 5만대의 판매량을 돌파하였다. 2019년 124대를 시작으로, 2020년 9,037대, 2021년 15,805대, 22년 20,418대롤 해마다 판매량을 늘려나가고 있는 추세인데, 정부에서 상용차의 전동화를 장려하기 위하여 보조금을 비롯한 여러 정책 지원금을 늘릴 영향이 컸다. (전기차 보조금 +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 + 주차 할인 등) 이러한 포터 EV는 58.8 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채택하여 1회 충전시 최대 211 km를 주행할 ..

이어지는 결함, '그랜저' 괜찮은 걸까? [내부링크]

장기렌트 · 리스의 모든 것 : 카이엠 렌트 · 리스의 A to Z,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www.carem.kr 그랜저 하이브리드(HEV) 자발적 리콜 진행 현대자동차의 대형 세단인 '그랜저'가 지속적인 불량 이슈로 몸살을 앓고 있다. 올해 들어서 판매량 1위를 견고하게 지키고 있지만, 품질 결함 문제가 올해로 벌써 13번째 발생하면서 급하게 출시된 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일부에서 제기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4월 21일 자발적 리콜 대상 차량을 밝혔는데, 현대차에서 2022년 10월 21일부터 2023년 3월 28일 제작한 그랜저 하이브리드(HEV) 차량이 포함되었다. 대상 차량의 대수는 1만 4,316대이다. 결함 사유는 전자식브레이크 소프트웨어 오류로, 스마트크루즈를 사용하고 있을 때..

'후면 무인교통 단속 장비' 도입으로 줄줄이 적발 [내부링크]

4월부터 후면 번호판 단속 22년에 시범 설치가 이뤄지고, 계도기간이 종료된 뒤 4월 1일부터 본격 실시된 '후면 무인교통 단속 장비'로 인해 법규 위반 행위를 하는 승용차와 오토바이가 줄줄이 단속에 적발되고 있다. '후면 무인교통 단속 장비'는 추적용 카메라로 과속 · 신호 위반 차량을 검지하며, 뒷번호판을 촬영해 사륜차가 아닌 이륜차까지 단속할 수 있다. 경기남부경찰는 4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후면 무인교통 단속 장비'를 총 742건의 과속 · 신호 위반 차량을 적발했다고 밝혔는데, 해당 건은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과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에 설치된 단 2대만으로 단속한 결과이다. 가장 많은 단속 사례는 742건 중에 44.3%에 해당하는 447건으로 카메라를 보고 속도를 줄였다가, 경찰은 단속 카메..

“그랜저 잡겠다” 5월 출시)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내부링크]

국내 5월 출시 신차도입의 시작 역사라는 단어가 어울리는 모델 토요타의 역사를 보여주는 모델인 크라운이 국내 최초로 출시가 확정되었습니다.토요타코리아는 다음달 5일 공식 출시될 토요타의 플래그십 모델 '크라운'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에서 현대자동차 그랜저에 앞서 상류층차로 인기를 끌었던 일본차가 50년만에 다시 왔다 크라운은 토요타의 '혁신'과 '도전'을 상징하는 플래그십 모델이다. 지난 1955년 토요타 최초의 양산형 모델로 출시되서 69년간 '크라운'이라는 독자적인 고급 브랜드로 진화하였다. 중후한느낌은 사라지고 한층 더 젊어진 내부 인테리어는 아일랜드 아키텍처 콘셉트로 삼았다. 직관적이면서도 편안한 실내 공간에 공을 들였다.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는 12.3인치로 뛰어난 시인성..

2023년 4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 [내부링크]

2023년 3월 (전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 2022년 4월 (전년 동기) 자동차 판매량 순위 2023년 4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이 발표되었다. 4월에도 여전히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디 올 뉴 그랜저가 9,997대의 판매 실적으로 1위를 달성하였고, 그 뒤로 포터2 (2위), 쏘렌토 (3위), 카니발 (4위), 스포티지 (5위)가 순을 이었다. 제네시스가 별개로 론칭하면서 현재 현대자동차 최고의 플래그십 차량답게 1월, 3월에 이어 이번 달까지 벌써 1위를 세 번이나 달성한 디 올 뉴 그랜저의 적수가 없어 보인다. 한편, 수입차 부문에서는 BMW 5 Series가 1,498대의 판매 실적으로 수입차 부문 1위를 달성하였다. 모델별 국내 자동차 판매량 순위 (4월) 순위 모델 판매량 점유율 1 디 올 뉴 ..

2023년 3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 [내부링크]

2023년 3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이 발표되었다. 3월에는 디 올 뉴 그랜저가 10,916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전체 1위를 달성하였고, 그 뒤로 포터2 (2위), 봉고 3 (3위), 쏘렌토 (4위), 카니발 (5위)이 순을 이었다. 올해 자동차 시장이 어려울 것이라는 말들이 많았으나 28개월 만에 1만대 클럽에 디 올 뉴 그랜저 이름을 올려 국민차의 권위를 되찾았다. 한편, 수입차 부문에서는 벤츠 E-Class가 2,005대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수입차 부문 1위를 달성하였다. 모델별 국내 자동차 판매량 순위 (3월) 순위 모델 판매량 점유율 1 디 올 뉴 그랜저 10,916 6.70% 2 포터2 10,282 6.30% 3 봉고 3 6,918 4.20% 4 쏘렌토 6,890 4.20% 5 카니발 6,..

2023년 2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 [내부링크]

2023년 2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이 발표되었다. 2월에는 전월 대비 무려 4,508대의 판매 실적이 증가한 현대차 포터2가 1위를 달성하였고, 그 뒤로 디 올 뉴 그랜저 (2위), 봉고 3 (3위), 아반떼 (4위), 카니발 (5위)이 순을 이었다. 경쟁 모델인 기아의 봉고3도 9,066대의 판매 실적으로 3위를 달성하며 포터2의 뒤를 바짝 쫒고있다. 한편, 수입차 부문에서는 BMW 5 Serise가 2,432대의 판매 실적으로 전월에 이어 또 한번 수입차 부문 1위를 달성하였다. 모델별 국내 자동차 판매량 순위 (2월) 순위 모델 판매량 점유율 1 포터2 11,099 7.60% 2 디 올 뉴 그랜저 9,815 6.70% 3 봉고 3 9,066 6.20% 4 아반떼 6,257 4.30% 5 카니발 6,..

2023년 1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 [내부링크]

2023년 1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이 발표되었다. 1월에는 22년 11월 출시하여 신차 효과가 이어지고 있는 디 올 그랜저가 9,118대로 전체 1위를 달성하였고, 그 뒤로 스테디셀링을 이어가고 있는 카니발 (2위), 포터2 (3위), 아반떼(4위), 스포티지 (5위)가 순을 이었다. 전년도 승용 부문 판매량 1위를 달성한 쏘렌토는 연초에는 판매량이 약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으로, 페이스리프트 등의 이슈가 있어 이후 판매량의 회복이 이뤄질지, 판매량의 약세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수입차 부문에서는 BMW 5 series가 2,124대를 판매하여 수입차 부문 1위를 달성하였으며, 아우디의 A6 역시 작년 연말에 이어 판매 회복세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모델별 국내 자동차 판매량 순위 (1월)..

우리 캐스퍼가 달라졌어요, '2023 캐스퍼' 신규 트림 추가 [내부링크]

'디 에센셜 라이트(The Essential Lite)' 트림 추가 현대자동차가 23년 4월 27일부터 캐스퍼에 신규 트림을 추가하여 판매 확장에 나섰다. 이번 '2023 캐스퍼'에 도입된 신규 트림은 실용성을 강조한 '디 에센셜 라이트(The Essential Lite)' 트림으로 현대차의 핵심적인 사양들이 대거 적용이 되었으면서도 기존 에센셜 트림보다는 200만원 저렴한 1,490만원의 가격이 책정되었다. 디 에센셜 트림에 적용되는 주요 기본사항은 운전석 통풍 시트 1열 열선 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버튼시동 & 스마트키 인조가죽 시트 등으로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높은 선호도를 갖는 기본 편의사양들이 적용되어 있다. 온라인 구매 전용 상품 테마에 맞춘, 고객 선택권 확장 '2023 ..

렉스턴의 새 얼굴, 렉스턴 뉴 아레나(NEW ARENA) [내부링크]

본질은 그대로, 감성은 새롭게 KG 모빌리티가 지난 5월 3일 프리미엄 SUV 시장을 개척한 렉스턴과 국내 픽업시장을 선도한 렉스턴 스포츠&칸 등의 렉스터 브랜드의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전했다. KG 모빌리티는 5월 5일까지 튜닝페스티벌이 열리는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내외신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렉스턴 뉴 에라네와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KG 모빌리티 김광호 국내사업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건전한 튜닝문화 활성화는 물론 KG 모빌리티의 SUV를 활용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게 나만의 드림카로 스타일리시하게 꾸밀 수 있는 트렌드를 제시하기 위해 행사에 참여했다”며 “오늘 출시한 렉스턴 뉴 아레나 및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또한 내가 꿈꾸던 라..

고객 선호 중심의 상품성 개선, '2024 셀토스' [내부링크]

The 2024 셀토스 출격 기아가 24년 5월 2일 기존 셀토스의 연식 변경 모델 'The 2024 셀토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이번 The 2024 셀토스는 고객 선호 사양을 확대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인기 트림인 프레스티지에 전자식 변속 다이얼과 패들시프트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하였고 전 트림에 1열 시트백 포켓을 적용하여 고객 경험을 확장하였다. 또한, 프레스티지 트림에서 선택 가능한 모니터링 팩에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를 추가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기아 관계자는 The 2024 셀토스의 추가적인 특징으로 내외장 디자인의 고급화를 언급하였는데, '시그니처 트림에 블랙 하이그로시 소재의 도어 스위치 패널을 적용해 고급감을 강화했고, 최상위 트림인 그래비..

고성능 쿠페형 전기 SUV 폴스타 4 공개, 테슬라? 비켜! [내부링크]

콘셉트카인 '프리셉트'의 디자인 계승, 폴스타4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2023년 4월 18일 상하이 모터쇼에서 두 번째 SUV 폴스타 4를 공개하였다. 폴스타4는 기존 콘셉트 카인 '프리셉트'의 디자인 언어를 그대로 계승하여, 디자인 리딩 브랜드를 지향하는 브랜드 특성에 맞게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춘 쿠페형 SUV로 크기와 가격 면에서 폴스타 2와 폴스타 3 사이에 위치한다. 폴스타 CEO 토마스 잉엔라트(Thomas Ingenlath)는 “우리는 폴스타 4를 통해 전기 SUV 쿠페 디자인에 대해 창의적이고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했다.”라며, “뒷좌석 헤드룸과 안락한 요소들을 타협하면서 기존 SUV의 루프 라인을 단순하게 변형하는 대신, 폴스타 4는 처음부터 뒷좌석 탑승자의 편안함과 ..

포드코리아, 완전변경 4세대 랩터 출시…가격은 7990만원 [내부링크]

완전변경된 레인저 랩터 출시 포드코리아가 넥스트 제너레이션 포드 레인저 랩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인저 랩터는 오프로드 환경에서의 거침없는 주행력을 보여주기 위해 2.0ℓ 바이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였으며, 온로드 상에서의 노멀, 스포츠, 슬리퍼리 모드와 오프로드 상에서의 바하, 락크롤, 샌드, 머드/러츠 모드로 총 7가지의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연비는 리터당 9km, 최고 출력 210마력과 51kg·m의 최대 토크의 운동 성능을 자랑한다. 레인저 랩터의 디자인은 기존의 트럭 디자인을 모티프로 만들어졌으며, 좌석은 전투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따왔다. 1열에는 12인치의 세로 터치스크린을 통해 차량에 대한 시스템을 자유롭게 통제 ·조작할 수 있으며, 오디오 시스템은 뱅앤올룹슨을 탑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