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syun의 등록된 링크

 carisyu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건입니다.

[5일차] 건물주 기초과정 9차 블로그 챌린지 #5 [내부링크]

5일차 블로그 챌린지 주제는 건물주 기초과정을 진행하면서 느낀 점 리뷰하기 경매를 해보아야겠다는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영상도 보고 책도 보던 와중에 5일챌린지 환급과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참여해보았다. 경매대상을 단순히 아파트나 주겨용 건물로 한정적으로 생각했었는데 토지, 도로, 지분경매, 공매 등 다양한 분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런 부분은 어렵고 무섭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은데 누구든 공부한 후 알고 접근한다면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강의로 좁은 시야를 조금이나마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이제 해야 할 일은 꾸준히 공부하고 배운대로 실행하는 것이다. 실행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4일차] 건물주 기초과정 9차 블로그 챌린지 #4 [내부링크]

4일차 미션은 주변 부동산 방문이나 전화하여 관심 있게 본 물건 임장 후 보고서 작성하기 가끔 가는 곳이긴 하지만 다시 한 번 살펴보았다. 부동산은 처음이라 뻔한 질문만 던진 듯. 왜 무서운 것인지. 임장활동 현장조사서(양식) APT 빌라 상가 사건번호 서부산 6계 2023 타경 1327 입찰일 2023.02.22(목) 10:00 주소 부산 사하구 다대동 948-1 조성 7동 1층 105호 (49496)부산 사하구 윤공단로17번길 103 면적 60 (18.1평) [22평형] 감정가 1억4800만원 (23.04.21) 주 변 조 사 버스노선 버스 지하철 1호선 다대포항역 경사지에 있오 가깝지는 않음 10여분 마트/백화점 상가에 소규모 마트, 10여분 내려가면 탑마트와 시장 등 상업시설들이 많..

[3일차] 건물주 기초과정 9차 블로그 챌린지 #3 [내부링크]

3일차 블로그 챌린지 미션은 자신이 거주하는 동네에 관심있는 물건 or 구매하고 싶은 물건 찾아 공유하기 오래된 아파트이고 조금 고지대에 있긴하지만 주변에 대단지 아파트가 있고, 곳곳에 재개발이 진행중인 지역이다. 30년이상 된 곳이라 조금 길게 본다면 재개발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관리비가 미납된 상태로 임차세대가 없어 명도에는 큰 무리가 없어보인다. 샷시가 교체된 듯 보이고, 1층. 매매시세는 9천에서 1억사이에 있는 것 같다. 몇 번 더 유찰이 될 때까지 지켜보아야 할 것 같다.

[2일차] 건물주 기초과정 9차 블로그 챌린지 #2 [내부링크]

2일차 블로그 챌린지 주제는 부동산 책 독서 인증 사진 및 짧은 독후감 작성. 몇 달 전 읽었던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라는 책이다. 부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들 중 고전같은 책이다. 제목은 익히 들어 알고 있었지만 읽어 볼 생각은 하지 않았던 과거의 나. 그때 읽어보려는 생각조차 하지 않았던 것은 아마도 '부자'라는 단어때문이라는 생각이 든다. '부자'라는 것은 나와는 전혀 상관없는 세계라고 생각했던 것 아닐까. 이 책이 알려주는 것은 부자와 가난한 자의 사고방식의 차이, '돈'에 대한 관점의 차이이다. 책을 읽으면서 나는 뼛 속까지 가난한 자의 마인드로 살아왔음을 알게 되었다. 아마 보통의 사람들 대부분이 그렇게 살고 있을 것이다. 우리가 사회로부터 또 부모로부터 배운 것은 그저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대학..

[1일차] 건물주 기초과정 9차 블로그 챌린지 #1 [내부링크]

오늘 라이프 체인징의 건물주 기초과정 첫 날이다. 첫 블로그 챌린지 주제는 내가 돈을 벌어야 하는 이유 작성하기 이다. 결혼하고 아이를 낳으면서 퇴사를 했다. 소위 말하는 경단녀가 되었다. 당시 회사 다니는 것이 너무 스트레스였기에 출산과 육아가 퇴사의 좋은 핑계거리였다. 하지만 맞벌이에서 외벌이가 되고 식구가 한 명 더 늘어나니 경제적으로 조금씩 어려워지는게 느껴졌다. 어렵다기 보다 내 욕심에 비해 많이 부족하다 생각했고 남과 비교하며 못난 생각으로 나 자신을 괴롭히고 돈을 더 벌어오지 못하는 남편을 원망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내 스스로 뭔가 해보겠다는 생각은 하지 못하고 나이탓, 환경탓하며 어리석은 시간을 보냈다. 그러다 돈 버는 일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이런저런 책들을 읽기 시작했다. 이제서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