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ling86의 등록된 링크

 cdling8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8건입니다.

태풍이 시작 되기 전 내 차 피해 최소화 하고 싶다면 ?태풍 시 차량 운행과 관리 방법 미리 알고 대비하세요. [내부링크]

태풍은 주로 여름에만 온다고 생각 하지만, 매년 늦여름에서 초가을 사이에 태풍이 우리나라나 주변 나라를 지나가게 됩니다. 피해를 입히지 않고 태풍이 그냥 지나가면 다행이지만 매년 피해는 늘어가고 있는데..

우리 집 조명 선택이 고민이라면? 공간마다 어울리는 조명 선택! [내부링크]

조명은 어두운 공간을 밝혀주기도 하지만, 집안의 분위기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기도합니다. 특히 공간의 특성과 쓰임새에 맞게 조명을 선택하게 되면 분위기는 물론이고, 눈이 피로가 적어 편안한 생활을 할 수..

레일등 설치 전 나에게 필요한 부속이 무엇인지 확인하세요(레일 조명 부속 정리) [내부링크]

레일 조명은 다양한 인테리어를 연출할 때 많이 사용되는 조명입니다. 집안의 부엌이나 상업공간에서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레일 조명은 구조가 간단해 레일 부속을 구입해 나만의 셀프 인테리어를 할 수..

레이스 웨이 설계 시 대표적인 부속 정리 [내부링크]

레이스웨이는 조명 기구의 배선용으로 사용되며 천장이 없는 노출 콘크리트로 되어있는 카페나 사무실 인테리어를 할 때 전기 배선을 하기 위해 설계하는 트레이입니다. 일반적으로 전선이 지나가는 통로로 사용하..

화재 등급에 따른 소화기 종류(ABC소화기, K급, D급 소화기) [내부링크]

화재의 절반 이상은 개인의 부주의로 대부분 발생되기 때문에 항상 화재를 대비해 소화기는 어느 곳이든 항상 비치돼야 합니다. 이러한 소화기에는 화재의 등급에 따라 비치되는 곳이 구분됩니다. ABC 소화기 일반..

'돌려끼우는 소켓 방식'의 LED 전구(램프)의 종류(E26 베이스가 뭐지?) [내부링크]

인테리어에서는 멋진 가구나 소품 못지않게 집안의 분위기를 결정짓는 요소가 바로 조명입니다. 과거에는 형광등을 많이 사용하였지만, LED가 효율이 우수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LED 조명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

VCTF 전선 이해 VCTF 전선이 무엇인지? 규격에서 SQ와 C는 무엇인지? [내부링크]

우리 일상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전선 중 하나인 VCTF 전선은 Voltage cable Transform Feber라고 합니다. 부드러운 연선 케이블로 전원선 등 각종 현장에서 전기 배선용으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VCTF 전선은..

현대 캐스퍼가 비싼 이유 캐스퍼 옵션 디자인 다 좋음 캐스퍼 출고 후기 [내부링크]

캐스퍼를 선택한 계기는 와이프가 출·퇴근 시 좀 편안하게 타고 다닐 용도와 동네 마실용(?)으로 차량 한 대가 더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하게 되어 경차를 뽑기로 마음먹었어요. 국내 좀 친다는(?) 경차들로만 장..

LED 평판 종류와 시공법 이해.(T바/M바/담파/엣지형) [내부링크]

LED 평판은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의 조명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학교나 사무실, 마트 등 다양한 상업공간에서 사용되며, 요즘 가정에서도 LED 평판으로 인테리어 조명으로 활용하는 가정도 많아지고..

천장에 밝은 메인 조명(거실등)보다 LED 다운라이트가 대세입니다. [내부링크]

요즘 가정에서 인테리어 할 때, 심플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밝은 메인등 대신 다운라이트를 여러 개 설치해 조도를 올리는 인테리어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다운라이트는 천장에 구멍을 뚫어,..

거실등을 떼어내고 실링팬 설치하면 좋은점 [내부링크]

요즘 집이나 상업공간에서 쾌적하게 관리하기 위해서 환기는 중요합니다. 그래서 요즘 가정이나 상업공간 등 다양한 곳에서 천장에 실링팬을 많이 설치를 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실링팬은 무더운 동남아시아나..

선풍기와 에어 써큘레이터의 차이점과 에어 써큘레이터 효율적인 활용법.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 시원하기 생활하기 위해 선풍기와 써큘레이터는 필수입니다. 두 제품 모두 바람을 생성하는 기계라 선풍기와 써큘레이터를 같은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언뜻 보기에도 선풍기와 써큘레이터..

간접조명 T5 LED 조명 왜 T5인가?(feat. 캠핑에서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내부링크]

간접조명은 조명에서 나오는 빛의 90% 이상을 벽이나 천장에 비추어 반사시켜 인테리어 효과를 주는 것을 간접조명이라고 부릅니다. 이 간접조명은 빛이 부드럽고 눈부심이 적어 편안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

하얀 불빛 노란 불빛 둘 다 같은 밝기입니다. 조명의 색온도 [내부링크]

색온도는 광원의 색을 절대온도를 이용하여 숫자로 표기한 것입니다. 표현 단위는 켈빈(K)이며, 켈빈 수치가 낮을수록 붉은빛에 가깝고, 높을수록 푸른빛을 띠게 됩니다. 우리는 흔히 이런 색온도에 따라 전구색,..

문어발 멀티코드 사용이 왜 위험할까요? 멀티 탭, 멀티 콘센트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 [내부링크]

전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콘센트가 필요합니다. 전기를 공급받을 수 있는 콘센트에 플러그를 꽂아야 전자제품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사용하는 전자제품이 많거나 콘센트와 전자제품의 거리가 멀..

IV전선 그리고 HIV 차이점 (요즘은 HFIX 대세!)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전선 중 하나인 게 절연 전선입니다. 절연전선 IV / HIV / HFIX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가정에 사용되는 전선의 굵기는 1.5SQ와 2.5SQ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여기서 SQ는 전..

물체의 색에 영향이 있는 연색성! 조명 고를 때 주의하세요 [내부링크]

좋은 LED 조명을 선택할 때, 밝으면서 소비전력은 낮고, 수명도 오래가는 조명을 좋은 조명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런 조명의 밝기, 색상, 효율, 소비전력 등 다 중요하지만 조명의 밝기와 효율에 영향이 없다고..

LED 조명을 고를 때 역률을 왜 따져야 하는가? [내부링크]

모든 LED 조명에는 컨버터가 꼭 필요합니다. 이 컨버터는 다른 말로 '안정기' 그리고 'SMPS'라고도 불리지만 정식 명칭은 '컨버터'가 맞는 표현입니다. 이 컨버터는 AC 전원을 입력받아 DC 전원으로 변환하여 LED..

LED조명 W(와트)만 보지 말고 광효율도 알고 구입하세요. [내부링크]

LED 조명의 핵심 성능 중 하나인 광효율은 루멘(lm) 빛의 량과 소비전력(W)을 나타내며 루멘 퍼 와트라고 표기합니다. 여기서 소비전력은 일반적인 전기 전력 소모량을 뜻하는데, 보통 소비전력이 높으면 'LED 빛..

LED 빛의 원리 [내부링크]

LED는 Light Emitting Diode 우리말로 "발광다이오드"라고 표기하며, 전류를 가하면 빛이 발광하는 화합물 반도체 소자입니다. LED는 주로 갈륨비소, 갈륨인, 갈륨비소인, 갈륨 질소 등으로 만들어지며, 어떤 화합..

감지기는 왜 설치해야 할까? 화재 감지기(열, 연기)의 종류와 원리 [내부링크]

화재가 발생되면 화재를 빨리 감지하고 1차적으로 확인하는 장치가 바로 화재 감지기입니다. 이 화재 감지기는 화재 발생 시 감지하여 수신반에 전달해 경보를 발생 시키는데, 화재 발생을 빠르게 알 수 있기 때문..

사다리형 케이블 트레이 시스템의 부속 자재 [내부링크]

케이블 트레이는 산업 현장과 공장에서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노출되는 케이블을 안전하게 고정시키고 시각적으로 정리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케이블 트레이는 전력, 제어, 통신 및 계장용..

노이즈 캔슬링(Noise Cancelling)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을 사용 시 많이 사용되는 이어폰과 헤드폰은 우리가 정말 편리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음악 감상이나 영상 관련 플랫폼 시청 시 많이 사용되는데 소음이 많은 실외나 카페 같은 곳에..

누전 차단기와 배선 차단기 차이점 및 교체 시기 [내부링크]

차단기는 배선용 차단기와 누전용 차단기로 나뉘는데 배선차단기는 과부하가 걸렸을 때 전기를 차단시키고 누전차단기는 누전 전류로 인한 차단을 합니다. 그리고 주택용 / 산업용 두 가지로 구분되는데 주택용은..

물고기로 전기 생산(전기 가오리, 전기 메기, 전기 뱀장어) [내부링크]

살아있는 동물이나 식물은 모두 극소량의 전기를 생산해 전기신호체제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동물들 중 단순하게 체내 신호 전달 용이 아닌 먹잇감을 사냥하거나 적에 대한 방어 용으로 높은 전압의 전기를..

거짓말 탐지기 원리와 한계 [내부링크]

거짓말 탐지기는 뇌파 | 심장박동 | 호흡 | 안구운동 등 몸의 여러 가지 생리적 현상을 동시에 기록하는 폴리그래프의 일종입니다. 거짓말할 때의 심리적 불안으로 발생하는 신체적 변화를 감지하고 기록하여 거짓..

무선 충전기의 원리와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 [내부링크]

무선충전은 충전 케이블 없이 전자기기를 충전하는 기술입니다. 전선 없이 전력을 전송하는 기술인 무선 전력 전송을 활용하고 있어 충전 패드 위에 기기를 놓으면 전류가 공급하게 됩니다. 무선으로 사용하는 인..

스트레스로 인해 질병들 알고 계셨나요? 스트레스는 모든 질병의 원인 이이였습니다. [내부링크]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호르몬이 분비되어 호흡이 가빠지고 심장 박동 수와 혈압이 상승하게 됩니다. 또한 비축된 혈구와 포도당이 혈류 속으로 신속히 투입되기도 합니다. 신체가 위협을 감지하고 압력을 경험하면..

감전사고 사소한 습관으로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우리의 몸은 전류가 흐르는 물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머리에 있는 뇌 또한 전기 신호를 이용하는 등 우리 몸은 늘 전기가 흐르고 있습니다. 즉 사람의 몸은 전기가 잘 통하는 물질'도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

자석의 원리와 자기력 [내부링크]

자석이 철을 끌어당기는 작용을 '자기'라고 하고 이러한 자기의 힘을 '자기력'이라고 하는데 자석은 N극과 S극으로 이루어져 같은 극끼리는 서로 밀어내는 자기력인 '척력'을 다른 극끼리 만나게 되면 서로 끌어당..

백열등과 형광등 그리고 LED 램프 종류별 광원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가 살아가는 데 있어 빛은 정말 중요합니다. 현재 우리는 자연적인 빛이 아닌 임의로 빛을 만들고 켜고 끌 수 있는 아주 좋은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빛을 내는 램프 광원의 종류는 3가지가 있습니다...

형광등은 어떻게 빛을 내며 안정기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형광등은 일상생활에서 너무나도 당연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형광등은 안정기의 도움 없이 형광등 스스로 빛을 발광할 수 없습니다. 형광등과 안정기는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형광등 '전..

LED 조명 색온도의 중요성 [내부링크]

색온도는 램프의 색상을 결정하게 되는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색온도의 단위는 '켈빈(K)'으로 표기됩니다. 보통 전구색/ 주백색 / 주광색으로 조명의 색온도를 구분됩니다. '켈빈(K)'의 숫자가 낮을수록 따뜻한..

장시간 이어폰 착용! 질병이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내부링크]

이어폰은 누구나 하나 이상 다 가지고 있고 어디 이동 시에 많은 사람들은 이어폰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과거 유선 이어폰부터 요즘은 무선 이어폰이 많이 보급되어 있는데 이러한 이어폰을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정전기 예방법 [내부링크]

계절이 봄으로 바뀌면서 겨울철보다 더 건조한 환절가가 다가왔습니다. 환절기는 건조한 환경으로 인해 정전기가 더 많이 발생됩니다. 인체해는 큰 영향을 주지 않지만 짧은 순간 따끔하고 신경 쓰이는 정전기 발..

배스낚시 루어 종류와 운용법(배스 잘 잡으려면 알아야 한다) [내부링크]

배스낚시는 루어(가짜 미끼)를 사용해서 작은 물고기나 곤충/지렁이 같은 배스가 자신의 먹이인 것처럼 연출하여 낚시하는 방법이 루어낚시입니다. 이 루어는 실리콘 또는 플라스틱, 스틸 재질로 다양한 재질로 만..

미세먼지의 위험도 및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미세먼지는 대기 중에 떠다니며 눈에는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먼지가 미세먼지입니다. 질산염(NO3-), 암모늄 이온(NH4+), 황산염(SO42-) 등의 이온 성분과 탄소 화합물과 금속 화합물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불법 유턴 사고(불법유턴 VS 후진차량) [내부링크]

불법유턴은 중상선을 침범하여 유턴하거나 유턴이 금지된 장소에서 유턴하는 경우가 불법 유턴에 속합니다. 사고가 없을 경우 교차로 내에서 유턴을 하여도 단속의 대상이 되지 않지만 사고가 발생할 경우 유턴한..

코로나 19로 인해 또 다른 병 '코로나 블루'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시작된 지 벌써 3년 차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외부 활동이 제한이 많이 되면서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우울감을 나타나고 있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2020년 병원을 찾은 우울증 환자는 83만 7808..

교통사고 후 과다 치료비 청구 할 경우 마디모 시뮬레이션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내부링크]

마디모 시뮬레이션은 교통사고가 났을 때 그 당시 사고 현장을 재현해 인체 상해 정도를 예상하는 시뮬레이션입니다. 이러한 시뮬레이션을 하는 이유는 교통사고 시 상해 정도가 심한 것 같지 않은데 과다하게 치..

코로나19 이런 대출 문자 받아보셨나요? 접속하는 순간 끝! [내부링크]

요즘 같은 코로나 시국에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사람들을 악용하여 피해가 계속 발생하는 사례들이 많습니다. 최근 자신의 문자 확인해 보시면 코로나19 관련 정부에서 저금리로 대출해주겠다는 문자 한 번씩은 받..

언제 이사하면 좋을까?(2022 손 없는 날) [내부링크]

손 없는 날의 유래로 가장 많이 알려진 2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악귀가 돌아다니지 않는 날'을 뜻하고 또 한 가지는 경제적으로 어려웠던 시절 조상들은 손님이 오면 반가우면서도 당장 먹을거리에 대..

프리미어 프로 CC 노하우 (단축키 F1, F2, F3, F4키 사용해 보세요) [내부링크]

영상 관련 업종이 아니더라도 편집 툴을 하나 정도는 많이 다룰 줄 알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접근성이 쉬운 프리미어 프로를 많은 사람들이 사용 중입니다. 설치할 때 키 설정 그대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많..

대한민국은 선진국입니다. [내부링크]

선진국의 기준은 1인당 GDP 2만 달러 이상, 인구 2천만 명 이상, HDI(인간개발지수) 0.8 이상, IMF(국제통화기금)에서 정의하는 선진경제권, 세계은행에서 정의하는 고소득 OECD 국가군, 개발원조위원회 멤머, 파..

루프박스 장착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코로나19 이후로 캠핑 붐이 불면서 많은 사람들이 캠핑이 인기 취미가 되어버렸습니다. 캠핑 초기에 시작할 때는 트렁크에 충분히 들어갔었는데 점점 캠핑에 대한 눈높이가 높아져 이것저것 구매하다 보면 어느새..

노스피크 퍼시픽오션 인기 있는 이유 [내부링크]

코로나19 시대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캠핑 열풍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그만큼 수요가 증가한 만큼 텐트의 공급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다양한 대형 텐트도 많지만 유독 노스피크 퍼시픽 오션이 대형 텐트 중에서..

반려견 봄철 진드기 알아두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겨울이 지나고 따뜻하지만 일교차가 큰 환절기가 다가왔습니다. 부쩍 따뜻해진 날씨에 덕분에 주변 공원에서 반려견과 같이 산책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환절기에는 사람과 반려견 모두 면역체계가..

SNS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SNS란 Social Network Service의 약자로 이를 해석하면 사람들과의 서비스를 주고받는 플랫폼입니다. 사람들과 인터넷을 통해 여러 가지 정보를 공유하거나 주고받는 소통망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페..

그래픽 카드 종류와 선택 [내부링크]

그래픽카드는 컴퓨터에서 이미지나 영상을 출력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하드웨어 중 하나입니다. 그래픽 카드는 내장 그래픽과 외장 그래픽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내장 그래픽은 CPU 내에 내장되어 있는 그래픽..

2022년 벚꽃 개화시기 및 명소 [내부링크]

요즘 시대의 벚꽃은 그냥 꽃의 종류이기보다 특별한 의미를 많이 내포하고 있습니다. 겨울에서 봄이 되어 따뜻해지는 시기에 벚꽃이 개화하여 따뜻한 마음이 피어나는 시기를 벚꽃으로 비유하여 표현하기도 합니다..

비타민 D 알고 섭취하자! [내부링크]

비타민 D는 혈중 칼슘과 인의 흡수에 관여하여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 발생 위험 또한 감소시켜주는 게 비타민 D입니다. 또한 면역세포와 결합함으로써 미생물을 제거하는 물질을 생성해주어 각종 질환..

돈 모으기 위한 단절해야 하는 3가지 [내부링크]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수입이 늘어 돈을 모으면 좋겠지만 수입이 늘어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지출을 줄여야 하..

개선된 자동차 개선 사항 및 전기차 검사 항목 강화 [내부링크]

직장인은 물론 대학생부터 사회 초년생까지 2인 1차 시대라 불릴 정도로 많은 분들이 이동 수단으로 자동차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기차 충전소 등 시설이 확대되면서 '전기차'로 눈길을 돌리는 분도 많..

전쟁이 일어나면 대피소로! [내부링크]

위험요소로부터 피해 임시로 대기하기 위한 장소가 대피소입니다. 위험요소란 보통 자연재해나 전쟁이지만 강도나 해적 등의 인적 위협도 포함됩니다. 전시상황에 공중으로부터 폭격/포격에 대비하기 위한 대피소..

전조등 OFF 도로 위 무법자 스텔스 차량 [내부링크]

스텔스 차량이란 레이더가 탐지하기 힘들게 하는 뜻인 스텔스(stealth)와 자동차의 합성어입니다. 보통 전투기에서 사용되는 언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동차에선 야간이나 어두울 때 전조등 및 후미등을 켜지..

건조기 안전하게 사용하세요! [내부링크]

생활 속 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건조기는 수건이나 양말 등 자주 사용하고 빠른 건조가 필요한 의류에 있어서 매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만큼 이 건조기에도 안전 수칙이..

김치의 종류와 효능 [내부링크]

한국인 식탁에 매일 먹게 되는 김치. 김치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고, 다양한 종류의 김치마다 효능이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김치는 지방 특색에 따라 맛과 향 색감이 다르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지..

기축통화란? [내부링크]

기축통화란 국제 외환시장에서 금융거래 또는 국제결제의 중심이 되는 통화를 말하며, 대표적으로 미국 달러가 기축통화에 속합니다. 시장, 화폐 그리고 통화 경제활동의 핵심은 가치의 교환입니다. 경제 주체들이..

철 매입 박스 사용법 및 이론 [내부링크]

매입용 박스란? 건축물 콘크리트 타설 전에 매입 전기배관의 설치가 완료되어 벽체나 천장 안에 매립된 철재 상자이며, 그 내부로부터 전선을 인출하여 조명기구, 콘 센트, 스위치 등을 달거나 전선 상호를 접속할..

USB 메모리 수명 [내부링크]

USB 메모리 드라이버는 플래시 드라이브 그리고 메모리 스틱이라고 하며, 컴퓨터의 USB 포트에 연결하여 데이터의 이동 및 관리를 할 수 있는 작은 휴대용 저장 장치입니다. 흔히 저장, 데이터 백업, 장치 간 파..

전자제품 접지선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접지선은 대지에 매설된 접지봉이나 접지판, 전기를 사용하는 기계, 기구 등의 접지해야 할 단자와 접지극을 접속시키기 위한 전선입니다. 접지선 사용 목적 접지선을 사용하는데 가장 중요한 목적은 감전사고 방..

유튜브 시작할 때 주의 점 [내부링크]

유튜브를 시작하기 전에 여러 곳에서 항상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고 재미있어하는 것을 해라 이 말을 듣고 유튜브를 시작하는 분들은 딱 내가 즐길 수 있고 잘하는 것만 해서 촬영해서 유튜브에 업로드합니다. 대..

나에게 맞는 키보드 찾아 보자! [내부링크]

멤브레인 키보드 보통 키보드 관심 없는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가 바로 멤브레인 키보드입니다. 이 키보드 같은 경우 보통 사무용으로 많이 사용되며, 소음이 적고 가격도 저렴하여 부담 없이 많..

CPU 중앙처리장치 알고 구입 하자! [내부링크]

중앙처리장치라고 불리는 CPU는 컴퓨터 하드웨어 장치 중에서 제일 빠른 RAM ROM 하드 드라이버와 비교가 안될 만큼 빠른 장치입니다. RAM이나 그래픽카드 등 손쉽게 교체하는 부품과 달리 컴퓨터를 새로 살 때까..

배터리 재활용(분리배출터 배가공까지!!) [내부링크]

우리 주변에는 TV 리모컨, 시계, 도어록, 장난감 등 다양한 용도로 건전지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건전지들이 영구적으로 사용하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건전지는 수명 짧습니다. 이때 다 사용한 건전지를 어떻게..

모니터 구매 전 고려사항 [내부링크]

모니터를 대부분 패널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액정 디스플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니터 패널 패널은 크게 TN, IPS, VA 세 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서 파생모델도 있긴 하지만 대표적으로 세 가지 패..

영상편집 툴 종류와 특징 [내부링크]

유튜브의 흥행으로 지난 몇 년 동안 동영상 편집에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유튜브, 틱톡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이 빠른 속도로 퍼져나간 덕분에 동영상 편집을 해본 적 없는 일반인도 이제 영상 편집에 관심과..

2022년 청년희망적금, 2월21일부터 신청! [내부링크]

청년희망적금이란? 은행 기본 이자에 더해 4% 저축장려금까지 지원해주는 정책으로 소득 요건을 충족하면 비교적 쉽게 가입이 가능하고,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 대상자 1...

소화기 종류와 특징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안전사고와 직결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 생활에서 꼭 필요한 소화기! 소화기도 때와 장소에 맞게 사용해야 하는데요. "내가 언제 소화기를 사용할 일 있겠어?"라는 생각을 대부분 하..

캠핑랜턴 하나로 끝(feat. 크레모아 울트라 3.0 X) [내부링크]

1박 2일 캠핑 시 환한 조명은 필수적입니다. 충분히 밝으면서 밝기 조절도 되고 충전식이라 사용하는데 편리한 캠핑 랜턴입니다. 최대 사이즈인 울트라 3.0X은 3200 루멘 밝기에 23,20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14~..

오미크론 초기증상 [내부링크]

오미크론이란 작년 11월 남아프리카 보츠와나에서 발견되었으면 WHO에서 공식적으로 오미크론으로 명명했습니다. 그리스 알파벳 15번째 문자로 코로나 바이러스 변이가 나올 때마다 그리스 알파벳 글자 순서대로..

내 컴퓨터 파일 빨리 찾는 방법(feat. Everything) [내부링크]

쉽게 말해 파일 이름으로 파일과 폴더를 실시간으로 찾아주는 windows 검색엔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내 컴퓨터 파일이 워낙 많아 정리도 안되고 어떤 폴더에 뭐가 무슨 자료가 있고 또는 다른 팀과..

LED네온 플렉스 플렉시블 개념 정리 [내부링크]

LED 네온 조명이 무엇인가?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요즘 카페 입구나 매장 입구에 보통 설치되어 있는 LED 네온은 유리관에 빛이 들어가 발광하는 조명으로 100% 주문 제작을 통해 설치하는 조명입니다. 그래서 플..

log4j 취약점 [내부링크]

log4j 취약점 보안업체 턴에이블의 아밋 요란 최고경영자의 브리핑에 따르면 지금 위험에 처하지 않은 회사가 없다며 최근 10년간 가장 치명적이고 거대한 취약점이며, 현대 컴퓨터 역사를 통틀어 최악의 보안 결..

인테리어도 되고 난방비도 절약하는 꿀팁 [내부링크]

진정한 추위가 시작되는 12월~2월 요즘 코로나 여파로 인하여 집에서 집콕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집에서 생활하실 때 매번 난방비 걱정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겨울철 난방비 절약하는 꿀팁에 대해 알..

반려견 피부질환 증상 [내부링크]

키우는 반려견의 통증, 가려움증 및 염증을 일으키는 다양한 피부 질환으로 우리의 반려견이 고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반려견 피부질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려견 피부 건조증 샴푸나 연기, 향수 및 기..

간단한 구두 관리법 [내부링크]

여름철 높은 기온과 습도로 퀴퀴한 냄새가 나고 곰팡이가 문제인 구두, 구두 손상을 줄이고 구두를 더 오래, 새것처럼 신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두약으로 관리 평상시 구두약으로 닦아주는 습관이..

배스낚시 입문자 간략한 이론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인 루어낚시 대명사가 바로 배스낚시입니다. 간단한 장비로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다양한 장소에서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은 낚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배스 낚시 인기가 갑자기 증가..

겨울철 차량 관리 방법 [내부링크]

차량의 문제가 제일 많이 발생되는 겨울철에 차량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이어 관리 빙판길, 눈길 많은 겨울에는 타이어의 마모상태를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백원'이 거꾸로 보이도록 타이어 트레드..

불면증에 도움 되는 습관들(누우어서 눈 감는다고 잠이 오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불면증이란? 침대에 누워 눈을 감고 잠을 청하는데 아무리 눈을 감고 자야지 생각을 해도 잠이 들지 않은 경우를 보통 불면증이라고 합니다. 불면증은 치료방법 여러 가지중 안 좋은 습관만 고쳐도 불면증이 사라..

박카스D와 박카스F의 차이점 [내부링크]

박카스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타우린이라는 성분은 불안하거나 우울한 상태를 벗어나 평정심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체내 독소 배출과 혈압 상승 방지,..

스피닝과 베이트 피네스 태클고민? 필요성과 장단점 [내부링크]

베이트 피네스란? 피네스 피싱 낚시법으로 베이트 장비로 스피닝에서 운용할 법한 채비와 테크닉 구사하여 낚시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베이트 피네스 장점 롱 캐스팅 의미가 없는 곳에서 빠르..

광고와 홍보의 차이 [내부링크]

광고와 홍보를 이야기 전에 마케팅에 대해 이해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케팅이라는 것은 마켓과 ing의 합성어로 기업이 시장에서 벌이고 있는 활동들을 포괄적으로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홍보 기업들이 시장에..

멀티콘센트 알고 사용하자(주의사항) [내부링크]

우리 일상생활에 흔히 사용하는 멀티탭(멀티콘센트)은 공간을 절약하고 전자제품의 사용을 더욱 편리하게 해 줍니다. 이 멀티탭에도 수명이 있고 사용법을 잘 알아둬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탭/멀티..

실내 숲 분위기 낼수 있는 반려식물 [내부링크]

요즘 집에서 반려식물을 많이 키우고 있는데요 공기도 맑게 해 주고 우리 집 분위기 그리고 삶의 질까지 높여줄 반려식물 3가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천연 가습기 '아레카 야자' 아레카 야자는 뛰어난 적..

분위기 좋은 영월 느티나무 캠핑장 [내부링크]

강원도 영월군에 위치한 캠핑장이며, 울창한 나무들이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주고, 물 맑고 깨끗한 김삿갓계곡이 캠핑장 바로 옆에 흐르고 있으며, 파쇄석으로 된 넓은 사이트와 주차 걱정도 없고 그리고 인근 볼..

초보캠퍼 겨울캠핑 따뜻하게 캠핑 즐기기 위한 준비 [내부링크]

요즘 같은 시국에 너도 나도 캠핑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봄 여름 가을 캠핑은 그냥저냥 있는 장비를 챙겨서 가게 돼도 상관없지만 동계캠핑은 안전사고와 직결되어 있기 때문에 평소보다 조금 더 신경..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개수 여러 개? 한 개? 어떤것이 좋을까? [내부링크]

처음에 블로그를 시작할 때 모르는 게 많아 공부를 하게 됩니다. 그중 저도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시 주제별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는지 하나로 이것저것 잡블로그로 운영해야 하는지 대한 궁금증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