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zkssjrnf의 등록된 링크

 ckzkssjrnf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건입니다.

[책리뷰] 작고 단순한 삶에 진심입니다 (류하윤 , 최현우 지음) | 미니멀리스트 단순한 진심의 소소한 에세이 [내부링크]

작고 단순한 삶에 진심입니다 책  소개 “동해의 8평 원룸에 책상 하나 두고 삽니다” 미니멀리스트 유튜버 단순한 진심의 소소익선 에세이 ‘오래 쓰면 그게 에코다.’ ‘필요 이상의 효..

[책리뷰] 포커스 FOCUS(이준희 지음) | 자유롭게 산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 [내부링크]

포커스 FOCUS 책  소개 인생에는 2가지 시간이 있다. 통제할 수 있는 시간과 통제할 수 없는 시간. 통제할 수 없는 시간은 누구에게나 찾아온다. 그러나 나는 단언한다. 그 어떤 상황..

[책리뷰] 하루라도 공부만 할 수 있다면 (박철범 지음) | 간절하게 공부의 이유를 찾고 싶은 이들을 위한 힐링 에세이 [내부링크]

하루라도 공부만 할 수 있다면 책 소개 “전국 선생님들이 매 학기마다 학생들에게 선물한다는 바로 그 책!” 100만 청소년이 선택한 공부 멘토 박철범 변호사의 6개월 만에 꼴찌에서 1등이 되는 감동적인 공부 신화 『하루라도 공부만 할 수 있다면』은 힘든 환경과 낮은 성적에도 굴하지 않고 공부에 매진해 결국은 서울대에 합격하고 자신의 진정한 꿈을 찾게 된 저자가 들려주는 가슴 뭉클한 공부 일기이다. 2009년에 처음 출간된 이 책을 통해 저자인 박철범 변호사는 공부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진지한 자세, 공부 방법을 터득해가는 구체적인 과정, 진로에 관한 진지한 고민 등을 솔직하게 고백하며, 100만 청소년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았다. 이후 무려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으며 전국 수만 ..

[책리뷰] 오늘부터 1000만원으로 부동산 투자 시작(이현정 지음) | 빌라,소형아파트,경매까지 소액 부동산의 모든 것 [내부링크]

오늘부터 1000만원으로 부동산 투자 시작 책 소개 대한민국 쉬운 경매 열풍의 주역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이현정이 남김없이 꺼내놓는 13년 소액 부동산 투자법!! 차 대신 집을 사라, 전세 말고 자가에 살아라! 경제적 자유의 첫걸음은 바로 부동산 공부『오늘부터 1,000만원으로 부동산 투자 시작』. 저자가 서른아홉 살에 경매를 시작해 3년 만에 21채를 낙찰받고 경제적 자유를 이룬 지 10년이 넘었다. 그동안 부동산은 온탕과 냉탕을 오갔지만 저자는 여전히 자신만의 방법으로 수익을 내며 활발한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돈에 가장 관심이 많은 둘째 아들이 차를 사겠다고 말했다. “음, 차를 산 다음에 집을 사는 건 어떨까?” 저자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분명했다. ‘적은 돈’으로도 부동산 투자..

[리뷰] 청춘,쉽게살면재미없어 (권유진 지음) | 현실,관계,시간,자기 자신등 주도적이고 독립적으로 설계해 평범한 일상을 돌파하는 비결! [내부링크]

청춘, 쉽게 살면 재미없어 책 소개 인생 한 번이라고 ‘욜로’를 외치며 막 살기엔 수명이 길다. 매일 쳇바퀴 같은 인생에서 ‘소확행’을 사수하고자 애써도 너무 소소해서 큰 위로는 되지 않는다. 여전히 ‘꼰대’들은 충고랍시고 불편한 이야기만 한다. 그렇다고 청춘이니까 아픈 건 너무 힘들지 않나? 그냥 내 인생 내가 원하는 대로 사는 것 정도면 괜찮지 않을까 싶다. 그런데 어떻게 살아야 내가 원하는 대로 살 수 있을까? 《청춘, 쉽게 살면 재미없어》는 청년들이 무기력한 일상에서 탈출할 수 있도록 정신을 깨우는 강력한 메시지를 던진다. 커지지 않는 자존감, 진로의 고민, 관계의 문제, 무기력과의 싸움, 눈치 보이는 직장과 퇴사의 갈등 등 20~30대라면 누구나 겪어봤을 여러 삶의 문제들을 다루면서, 또래 나이..

[리뷰] 바퀴달린것에 투자하라 (김필수,강흥보 지음) | 앞으로 10년 모빌리티 시대, 자동차 산업 주식투자 전략 | 미래의 모빌리티와 관련 회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위한 책 [내부링크]

바퀴 달린 것에 투자하라 책 소개 2020년, 주식시장에 유입된 주식을 갓 시작한 사람들의 자금이 무려 100조 원이다. 이들 중에 자동차 주식을 기웃거리다가 현대차는 비싸서 못 사고 그보다 싼 자동차 부품사에 투자한 사람도 많다. 수년 후, 그 주식이 어느 정도의 수익률을 낼까? 괜찮을 기업일까? 과연 그 부품사가 미래를 준비하고 있을까? 이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 자동차 업계 권위자 김필수 교수와 개인 투자자의 최강 멘토 강흥보 센터장이 뭉쳤다. 두 전문가는 이 책에서 미래 모빌리티 업황을 친절하게 설명하고, 진출한 기업을 소개하고 기술적 분석을 한다. 자동차 산업에 대해 전혀 몰라도 된다. 두 전문가의 친절하고 성실한 말을 따라 읽다 보면 어느새 머릿속에 투자전략이 그려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미..

[리뷰] 1년후 내가 이세상에 없다면 (시미즈 켄 지음) | '나답게 사는 법'을 깨달은 사람들의 이야기 [내부링크]

1년 후 내가 이 세상에 없다면 책 소개 “당신에게 주어진 오늘은 당연한 게 아닙니다.” 4천 명이 넘는 암 환자를 상담해온 정신과 의사, 그가 환자들로부터 배운 ‘후회하지 않는 삶의 비밀’ 1년 후 내가 이 세상에 없다고 상상해보자. 지금 하고 있는 일이나 앞으로의 계획을 변함없이 계속할 수 있을까? 지금과는 다른 방식으로 삶을 살게 되지 않을까? 《1년 후 내가 이 세상에 없다면》의 저자 시미즈 켄은 20년 가까이 암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심리 치료를 해온 정신과 의사다. 지금까지 4천 명이 넘는 환자들을 상담해온 그는 암 선고를 받은 환자들의 말과 행동에서 놀라운 공통점을 발견한다. “제가 원하는 게 뭔지 알았어요. 이제 정말 나답게 살겠습니다.” 미래를 위해 현재를 희생하며 살던 남자, 나보다..

[옛날 책 리뷰] 마음의 암호에는 단서가 있다 (모차오 지음) | 전쟁 같은 하루를 승리로 이끄는 심리학 |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하는 직업군에 있는 사람들을 위한 책 [내부링크]

마음의 암호에는 단서가 있다 책 소개 상대를 이해한다는 것은 곧 내 뜻대로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이다. 『마음의 암호에는 단서가 있다』는 소소한 심리학 기술을 이용해 인간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술을 전해주는 처세서다. 가장 먼저 심리학 기술을 이용하기 위해 나 자신의 심리에 대해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심리학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상대에 대해 심리학적으로 탐색한다. 그리고 업무적으로 확대하여 협상을 효과적으로 이끌어내고 비즈니스 싸움에서 이기는 방법, 소비자들을 구매하게 만드는 심리학 기술 등에 대해 세부적으로 나누어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나 자신을 뛰어넘어 강한 마음과 사회를 아울러 생각할 수 있는 자신이 되기 위한 심리 기술을 소개한다. 이 책은 다양한 심리학 이론과 연구 결과, 논문, 사례 등을 인..

[옛날 책 리뷰] 아프니까 청춘이다 (김난도 지음) | 인생 앞에 홀로 선 젊은 그대에게 | 인생의 방향을 잃어버린 사람들을 위한 책 [내부링크]

아프니까 청춘이다 소개 저자는 이러저러한 스펙을 쌓으라는 취업의 방법론에 대해 이야기해 주지도 않고, 대책 없는 감상으로 '어떻게 하다 보면 다 잘 될 거야!' 하는 흔한 위로도 않는다. 때로는 영혼을 감싸 안아주는 따뜻한 한 잔의 차처럼, 때로는 머리를 내리치는 따끔한 죽비처럼 한 편 한 편 청춘과 함께 호흡한다. 자신의 삶도 '때로 우연에 기댈 때도 있었다'며 솔직히 고백하는가 하면, 아직 '너라는 꽃이 피는 계절'이 오지 않았음을 깨우쳐주며 용기를 북돋아준다. 그런가 하면 '아직 재테크 하지 마라', '일단 기차에 올라타라'라고 쓴 조언을 마다하지 않는다. 같은 고민을 해온 인생 선배처럼, 마음 털어놓을 수 있는 삼촌처럼, 든든한 선생님처럼 그렇게 그는 다가온다. 저자 프로필 김난도 교수, 트렌드 ..

[리뷰] 그래서 해내는 능력 (손동휘 지음) | 열정을 잃어버린 사람들을 위한 책 [내부링크]

그래서 해내는 능력 책 소개 “잘 살고 싶고 성공하고 싶은데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어.” MZ세대에게 묻는다. 머물 것인가? 앞으로 나아갈 것인가? 목표는 단 하나, 내 삶을 빌드업하는 방법! ‘SNS만 보면 작아지는 나,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 모르는 나,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는 나’에서 벗어나고 싶은가? 기회는 눈앞에 있다. 도전정신으로 내 삶을 무장하라! 그리고 도전하고 성취하는 삶을 살아라! 저자 프로필 손동휘 초등학교 6학년, 태권도에서 1등이 되겠다는 큰 포부를 가지고 대구에서 홀로 상경했다. 그 이후 다수의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고 국가대표 선발전 3위를 마지막으로 선수 생활을 그만두었다. 이후 미국과 중국 등 해외에서 태권도를 지도하고 전파하며 현재는 베이징체육대학교에서 중..

[리뷰] 딱 1년만 계획적으로 살아보기 (임다혜 지음) | 1년에 하나씩은 꼭 이뤄내는 소소하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 | 목표를 이루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내부링크]

딱 1년만 계획적으로 살아보기 책 소개 하루하루 바쁘게 열심히 사는데, 왜 딱히 이뤄지는 것은 없을까? 그 이유는 ‘계획을 세우는 것’과 ‘계획적으로 사는 것’은 다르기 때문이다. 계획적으로 사는 것은 단순히 목표만 정하고 마는 게 아니라,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오늘 해야 할 일을 해내는 것을 뜻한다. 10분 단위로 스케줄을 쪼개가며 빡빡하게 살지 않아도, 숨 가쁘게 노력하다가 지쳐 떨어지지 않아도 괜찮다. 꾸준히, 정해진 분량만큼 해내는 것이 진정한 의미의 ‘계획적인 삶’이다. 이 책의 저자 임다혜는 이런 방식으로 ‘통장잔고 0원’에서 9년 만에 ‘순자산 8억 원’을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스스로 매년 한 가지씩 정해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 역시 6년째 성공을 거두고 있다. 1년에 하나씩, 벌..

[리뷰] 럭키 드로우(드로우앤드류 지음) | 나만의 길을 찾을 때까지 인생의 레버를 당기는 법 | 자기계발서 추천 [내부링크]

럭키 드로우 책 소개 좋아하는 일로 경제적·시간적·정신적 자유를 얻은 상위 1% 밀레니얼 프리 워커의 성장기 “남을 위해 죽도록 일하는 대신 지금부터는 나를 위해 죽도록 일하기로 했다!” 20대의 드로우앤드류가 끝이 보이지 않던 무기력을 빠져나와 30대가 되어 자신만의 일을 찾기까지 무수히 당겨온 ‘레버’들을 엮은 첫 번째 책. 우연히 발견한 인턴십 포스터를 보곤 충동적으로 미국 LA에 날아가 디자인 일을 시작한 이후부터 다시 한국에 돌아와 거액의 연봉을 거절하고 상위 1% 밀레니얼 프리 워커로 거듭나기까지의 모든 이야기를 담았다. 저자 프로필 드로우앤드류 한국에서 대학을 졸업한 뒤 미국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던 중 부당한 이유로 해고를 당해 한국으로 귀국했다. 그해 낮에는 직장인, 밤에는 ‘드로우 ..

대리사회 책 리뷰 (김민섭 지음) [내부링크]

대리사회 책 소개 대한민국 사회에 은밀하게 자리를 잡고 앉은 '대리사회의 괴물'은 그 누구도 온전한 자기 자신으로서 행동하고, 발화하고, 사유하지 못하게 하며, 모두를 자신의 욕망을 대리 수행하는 '대리인간'으로 만들어낸다. 대리사회의 현장에서 거리의 언어를 기록하였다. 저자 소개 김민섭 1983년 서울에서 태어났고 망원동에서 어린시절을 보냈다. 라는 책을 퍼낸 이후,2015년 12월에 대학에서 나왔다. 그 이전까지는 대학.대학원을 떠나본 일이 없는 현대소설 연구자였다. 대학 바깥에 더욱 큰 강의실과 연구실이 있음을 알았고, 세상으로 걸어나왔다. 이제는 논문이 아닌 글을 쓴다. 줄거리 지방대학 시간강사가 대리기사가 되었다. 대학의 '유령'이 밤거리를 달리는 '몸'으로 변신한 것이다. 다른 사람의 운전석이..

인간을 바꾸는 5가지 법칙 (김종원 지음) [내부링크]

인간을 바꾸는 5가지 법칙 소개 『하루 한마디 인문학 질문의 기적』,『인문학적 성장을 위한 8개의 질문』,『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 등 폭넓은 연령층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으며 발표한 책을 모두 베스트셀러에 올린 최고의 인문학 작가 김종원이 신작을 들고 귀환했다. 무너진 삶을 다시 일으켜 세우고 싶은 사람들과 어제보다 나은 삶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가장 탁월하고 현실적인 해법을 정리한 또 한 권의 역작이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첫 번째 계단에 올라서라. 지금 바뀌지 않으면 5년 후에도 그대로다." 저자 소개 김종원 수많은 독자가 신뢰하고 따르는 인문교육 전문가. 인문학을 공부하며 깨달은 지식을 독자들이 맞닥뜨리는 고민에 적용해 누구나 이해 할 수 있는 언어로 옮기는 데 정평이 나 있다. 인간..

노력이라 쓰고 버티기라 읽는 (한재우 지음) [내부링크]

노력이라 쓰고 버티기라 읽는 책 소개 여러 가지 살면서 할 수 있는 고민들을 주제로 저자의 의견이나 인용문을 첨부하여 생각을 정리하였다. 커다란 꿈을 품으려는 시도에서 늘 실패했던 저자는 언젠가부터 보이지 않는 결승선을 상상하는 대신 그저 매일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잘해보기로 다짐한다. 저자 소개 한재우 서울대 법학부를 졸업하였다. 군 복무를 마친 후 커피 한잔을 팔 때마다 물 한 통을 기부하는 12평짜리 공정무역 카페를 열었으나 1~2년 만에 문을 닫았다. 하루 종일 읽은 책들을 유튜브 에서 나누고 있다. 노력이라 쓰고 버티기라 읽는 줄거리 초라한 출발, 고단한 하루, 흔한 슬럼프 등 다양한 소주제로 글을 읽기 부담이 없다. 우리는 항상 무언가를 이루어야 하고, 남들보다 빨리 가야 한다는 압박감에 ..

어떤 죽음이 삶에게 말했다 (김범석 지음) [내부링크]

어떤 죽음이 삶에게 말했다 책 소개 삶을 누군가에나 유한하고 무한히 사는 사람은 세상에 없다. 어떤 죽음이 삶에게 말했다 저자는 '대형병원에 근무하는 종양내과 의사'라는 직업을 가져서 정말 많은 사람들의 삶과 죽음을 지켜봐왔다. 그 과정을 담담하지만 울림이 있는 글로 풀어낸 책이다. 저자 소개 김범석 서울대학교 암 병원 종양내과 전문의, 항암치료를 통해 암 환자의 남은 삶이 의미 있게 연장되도록 암환자를 돕는 일을 하고 있다. 어떤 죽음이 삶에게 말했다 줄거리 세상에는 많고 다양한 죽음이 있다. 그 중에서 눈부신 과학 문명의 발달로도 아직 완벽히 치료가 될 수 없는 암은 정말 무서운 병이다. '암은 무한할줄 알았던 삶이 유한하다는 것'을 일깨워주고 하루를 보냈던 하루하루가 소중하다는 걸 뒤늦게 깨우친다...

[연동 코드] [내부링크]

9abfcd2f83c04dd3b3eaed76ad9b4a96

아들아 돈공부 해야한다 (정선용 지음) [내부링크]

아들아 돈공부 해야한다 책 소개 금융 자본주의 시대에는 돈의 원리, 즉 경제 지식을 이해하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1살이라도 젊을때 돈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이다. ①10원도 아껴라 ② 죽을힘을 다해 종..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 (이지성.정회일) [내부링크]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 책 소개 “20대,나를 살리는 생족 독서를 시작하라!” 이지성을 만나 삶이 바뀐 정회일, 두사람의 인생역전 독서 스토리! 저자 소개 이지성 1993년부터 글을 쓰기 시작했다. 2003년 공식..

금요일엔 돌아오렴 (416 세월호 참사시민기록위원회 작가기록단) [내부링크]

금요일엔 돌아오렴 책 소개 『금요일엔 돌아오렴』 은 남겨진 가족들이 가닿을 수 없는 수백 개의 금요일에 관한 기록이다. 416 세월호 참사 시민기록위원회 작가 기록단은 세월호 참사 직후부터 그해 12월까지..

나는 그냥 버스기사 입니다 (허혁 지음) [내부링크]

나는 그냥 버스기사 입니다 책 소개 “삶의 아름다움이란 대단한 사건이 아닌 소소한 것들에 있다.” 하루 열여덟 시간씩 버스를 몰다 보면 내 안에 다양한 나를 마주하게 된다. 버스기사가 버스 운전석에 앉..

돈의 역사는되풀이된다 (홍춘욱 지음) [내부링크]

돈의 역사는되풀이된다 책 소개 돈의 흐름을 읽는 법, 돈의 주도권을 잡아라! “돈은 간절히 벌고 싶은 사람에게만 흐른다”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환율에 대한 기본 지식도 필요하고,또 어떨 때..

떠난 후에 남겨진 것들 (김새별 , 전애원 지음) [내부링크]

떠난 후에 남겨진 것들 책 소개 25년 동안 1000번이 훌쩍 넘는 죽음을 마주했건만 아직도 가슴 아픈 사연을 간직한 고인과 만나면 가슴이 먹먹해진다고 말하는 유품정리사 김새별. 삶과 죽음의 한가운데서 주..

내돈 내산 내집 (김옥진 지음) [내부링크]

내 돈 내산 내집 책 소개 제9회 카카오 브런치 북 출판 프로젝트 대상 수상작. 『내 돈 내산 내 집』은 집에 생활비 하나 못 보태던 무일푼에서 유주택 세대주까지 4년 만에 내 집 마련에 성공한 부동산 초심자의..

스위치 (칩 히스, 댄 히스) [내부링크]

스위치 책 소개 세상의 모든 성공적인 변화 뒤에는 공통의 패턴이 있다. 작은 손짓 하나로 놀라운 결과를 만드는 ‘스위치’의 비밀 저자 소개 칩 히스 : 미국 최고 명문으로 꼽히는 텍사스A&M대학교에서 경영공..

어느날, 죽음이 만나자고했다. (정상훈 지음) [내부링크]

책 소개 한 의사가 생명의 최전선에서 버텨내며 남긴 최대치인 이 기록이 책으로 출간되었다. 기나긴 여정 속에서 수많은 아픔을,죽음을, 그리고 다시 희망을 마주하고 묻는다. 왜 희망은 절망과 함께 오는가. 저..

상실의 시대 (무라카미 하루키) [내부링크]

책 소개 젊은 날 슬프고 감미롭고 황홀한 사랑이야기 젊은 날엔 누구나 울창한 숲속 한구루 나무 같은 고독 속에서, 꿈과 사랑과 정든 사람들을 잃어 가는 상실의 아픔을 겪게 마련이다. 이 소설은 17세에서 30대..

왜 아가리로만 할까? [내부링크]

책 소개 오늘도, 해야지 해야지 하며 하루를 보낸 당신에게 오늘도 말만 하고 실천하지 못한 우리는 아가리입니다. 이제는 고개를 들고 ‘미루기’를 미뤄야 할 때입니다. 당신의 인생에 도움이 되지 않는 말뿐인..

언어의 온도 (이기주 지음 [내부링크]

책 소개 말과 글에는 그리고 삶에는 나름의 따듯함과 차가움이 있다. 저자 소개 이기주: 글을 쓰고 책을 만든다. 쓸모를 다해 버려졌거나 사라져 가는것에 대해 쓴다. 가끔은 어머니 화장대에 은밀하게 꽃을 올려..

돈의 흐름을 읽는 습관 (차칸양 지음) [내부링크]

더보기 <부의 속성> 김승호 회장은 매일 아침 신문 읽기부터 시작해서 부동산 매물 점검까지 자신만의 루틴을 하루도 빠짐없이 지키고 있다. 여러분은 돈의 흐름을 알기 위해 매일 반복하는 게 있는가? "돈 = 속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