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ndcold의 등록된 링크

 coolndcol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6건입니다.

아이폰 15 출시일 사전예약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이폰 15가 출시된다는 소식에 구매하시려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출시일을 알아보고 사전예약을 통해서 조금 더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아이폰 15 출시일과 사전예약 방법과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저렴하게 아이폰 15 구매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급하게 사전예약을 하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아이폰 15 사전예약 바로가기 목차 아이폰 15 출시일 아이폰 15 종류별 가격 아이폰 15 사전예약 혜택 - SKT - KT - U+ - 오픈마켓 ( 폰사와, 쿠팡) 아이폰 15 출시일 및 사전예약 혜택 아이폰 15 출시일 한국시간을 기준으로 9월 13일 (수요일) 새벽 2시에 아이폰 15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 출시하게 될 아이폰 15 모델의 색상과 가격 ..

2023 추석 KTX, SRT 기차표 예매 [내부링크]

추석 기차표 예매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걱정되시죠? 이미 KTX 추석예매는 끝났지만 취소하는 예매표가 있다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직 예매가 시작되지 않은 SPT 기차표 예매 방법을 알아보시고 빠르게 예매하시기를 바랍니다. 예매 기간이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급하신 분들을 위해서 아래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2023 추석 SRT 예매하기 2023 추석 KTX 시간 조회하기 목차 2023 추석 SRT 예매 기간 및 방법 추가사항 2023년 추석 KTX 예매 기간 KTX 홈페이지 예매 방법 2023 추석 기차표 예매 취소 (KTX) 2023 추석 KTX, SRT 기차표 예매 2023 추석 SRT 예매 기간 및 방법 예매 대상 기간 2023. 9. 27(수) ~ 9. 29 (금, 추석) ~ 10. ..

2023 청년 창업 지원금 [내부링크]

청년창업지원금은 최대 1억 원으로 총사업비의 70% 이하를 지원해 주는 정책입니다. 지원금으로는 기술개발 및 시제품제작, 기술정보활동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신청방법과 신청대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신청해 보세요. 급하신 분들을 위해서 아래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청년 창업 지원금 신청하기 청년 창업 지원금 종류 동영상 목차 청년 창업 지원금이란? 청년 창업 지원금 신청자격 온라인 신청 절차 온라인 신청 시 유의사항 제출해야 하는 서류 청년창업 지원금 지원정보 청년 창업 지원금 청년 창업 지원금이란? 청년창업지원금이란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정부에서 창업을 하기 위한 자금을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께서 사업자 등록증이 있어야 창업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부에서는 창업한..

전동킥보드(지쿠터) 도로교통법 및 벌금 정리 [내부링크]

걸어가기에는 멀지만 차 타기에는 가까운 거리를 가야 할 경우에 전동킥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전동킥보드는 도로교통법을 준수하면서 운행을 해야 합니다. 만약 도로교통법을 지키지 않고 단속에 걸리게 된다면 범칙금을 납부해야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동킥보드를 이용할 때 지켜야 되는 도로교통법과 이를 어겼을 때 받게 되는 범칙금 및 받게 되는 불이익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로교통법 자세히 알아보기 전동킥보드 도로교통법 정리 전동킥보드란? 전동킥보드는 원동기장치자전거에 속하는데 원동기장치자전거 중 시속 25킬로미터 미만 중량 30킬로 미만인 것을 전동킥보드라고 합니다. 도로교통법이 개정되면서 전동킥보드는 자전거 등에 포함되어 자전거와 통행방법이 비슷하므로 자전거도로 통행이 가능합니..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내부링크]

집이나 회사에서 컴퓨터에서 무료로 발급이 가능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사무소나 구청에 가서 돈 내고 발급받지 마시고 무료로 집에서 발급해 보세요. 급하게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받는 사이트를 방문하셔야 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법원)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정부 24) 목차 발급 방법 발급 절차 가족관계증명서 PDF 파일 저장 방법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무료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그림과 함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급 방법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 시스템 가족관계증명설을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실 때 아들이나 딸의 가족관계증명서도 부모님이 발급하실 수 ..

모바일 신분증 발급 방법 [내부링크]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받아놓으면 휴대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신분증을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주고 간편하게 신분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모바일 신분증은 어떻게 발급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동영상으로 쉽게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으로 쉽게 알아보기 목차 모바일 신분증이란? 모바일 신분증 발급 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모바일 신분증 사용처 모바일 신분증이란? 왜 모바일 신분증이 필요할까요? 최근에는 핸드폰으로 모든 은행 업무뿐만 아니라 행정처리 등과 같은 업무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모바일 신분증 하나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신분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신원 증명을 하..

2023년 재산세 조회 및 납부 방법 [내부링크]

재산세는 매년 6월 1일을 기준으로 세금이 부과되며 세금을 납부하기 전에는 온라인 조회를 통해 납부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3 재산세 조회와 납부일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빠르게 재산세를 조회하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재산세 조회 바로가기 재산세 모의계산 바로가기 목차 재산세란? 재산세 조회 납부 방법 납부 기간 납세 절차 모의 계산 2023 재산세 조회 및 납부 방법 재산세란? 재산세는 부동산과 같은 재산을 소유한 사람에게 부과되는 지방세입니다. 예를 들어 재산세는 건물, 토지, 주택, 아파트 등을 소유하고 계시는 분들이 세금을 납부합니다. 그 밖에 항공기, 선박 등과 같은 이동 재산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재산세는 일반적으로 매년 고정된 비율에 따라 평가된..

mbti 요소별 특징 총정리 [내부링크]

목차 MBTI 유형 검사 요소별 특징 유형별 특징 mbti 요소별 특징 총정리 mbti 유형 검사 mbti 유형은 4가지 구성요소를 통해 16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E 외향형 I 내향형 S 감각형 N 직관형 T 사고형 F 감정형 J 판단형 P 인식형 외향형 (E)은 다른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을 즐기고 활동적이고 사교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향형 (I)은 혼자 있는 것을 즐기고 내성적이고 사색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각형 (S)은 현실적이고 구체적이고 사실적인 것을 중요시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관형 (N)은 창의적이고 추상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것을 중요시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고형 (T)은 논리적이고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것을 중요시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

폭우 피해 재난 지원금 신청방법 (사유재산피해신고) [내부링크]

이번 폭우로 인해 생계에 큰 피해를 받으신 저소득층 분들도 많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일시적으로 생계 의료 주거지원을 하기 위해 정책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최대 30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해당 지자체를 통해 지급하고 있으니 장마철 폭우 피해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지금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급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를 남겨 드리겠습니다. 폭우 피해 지원금 신청하기 폭우 피해 재난 지원금 신청하기 목차 폭우 피해 재난 지원금이란? 폭우 피해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지원금액 신청방법 폭우 피해 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 폭우 피해 재난 지원금이란? 위기 상황에 놓이게 되어 생계유지가 곤란한 저소득층 가구에 생계, 의료, 주거지원 등을 일시적으로 신속하게 지원하여 위기 상황에서 벗어나게 도와주기 위해..

보건소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우리 모두는 보건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일상 속에서는 보건증이 더욱 필수적인 증명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처럼 번거롭게 현장을 방문해 긴 줄을 서서 기다리며 시간을 낭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보건증을 발급받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급하게 발급받으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보건증 인터넷 발급 사이트 보건증 발급받기 목차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보건증 발급 비용 보건증이란? 보건증 유효기간 및 재발급 보건증 인터넷 발급 유의사항 보건소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보건증은 식품위생법 제40조에 의해서 관련된 업계에 종사하는 영업자, 근로자, 식품취급종사자 및 조리 작업자가 받..

테트리스 무료게임 바로가기 [내부링크]

테트리스 무료게임을 할 수 있는 곳을 찾고 계신가요? 심심하고 무료한 시간대에 간단하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게임을 추천드려 볼까 합니다. 추억의 게임인 테트리스입니다. 테트리스는 컴퓨터로도 플레이가 가능하고, 모바일로도 할 수 있습니다. 테트리스 무료게임을 할 수 있는 링크와 모바일에서 다운로드하여서 게임을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릴 테니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테트리스 모바일 다운로드 테트리스 무료게임 바로가기 테트리스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사이트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테트리스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클래식 게임 중 하나로 간단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플레이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들도 온라인에서 무료로 테트리스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테트리스 무료게임 ..

mbti 무료 검사 홈페이지 및 mbti 성격유형 해석 [내부링크]

누구나 mbti 성격 유형검사를 간단하게 무료로 해볼 수 있는 홈페이지를 소개해드립니다. mbti 성격 유형검사는 1주일 동안 최소 3번은 무작위로 진행을 하시는 게 자신의 mbti 성향을 파악하는 데 있어 정확하다고 합니다. 검사 방법이 매우 간단하여 별도로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을 진행할 필요가 없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mbti 성격 유형검사를 진행해 보세요.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서 아래 링크 남겨드릴 테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MBTI 유형 검사 바로가기 MBTI 무료 검사하기 목차 MBTI란? MBTI 무료 검사 MBTI 유형별 해석 MBTI 무료 검사 및 성격유형 해석 MBTI란? MBTI는 Myers-Briggs Type Indicator의 약자로, 칼 구스타프 융의 성격 이..

비행기 탑승시 금지물품 총정리 [내부링크]

비행기 탈 때 금지물품들의 종류, 규정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가요? 요즘에 코로나가 풀리면서 해외여행을 즐기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분 좋게 떠나는 여행이 되어야 할 텐데 비행기 탑승 시 금지물품을 정확하게 알지 못해서 금지물품을 캐리어 안에 넣게 되면 캐리어를 공항에서 다시 열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비행기 탈 때 비행기 안에 반입이 안 되는 물품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물품 검색을 통해 금지물품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기내반입금지물품 검색 목차 비행기 탑승 시 금지물품 기내 반입 가능 품목 함께 보면 좋은 글 비행기 탑승 시 금지물품 기내 반입 금지 품목 기내 반입 금지 품목은 비행기 탑승 시에 위험이 될 수 있는 물건들이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먼저 ..

2023년 온라인 여권 사진 규정 [내부링크]

여권 사진 규정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여권 사진을 찍으실 때는 안경, 귀에 관한 부분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십니다. 여권 사진 규격은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그 이유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사진 규정에 맞지 않다면 여권 발급 신청을 거부당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온라인으로도 여권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사진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고 여권 사진을 찍으러 가실 때 알아두시면 좋은 점들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사진 규격을 확인하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온라인 사진 규격 확인하기 온라인 사진 규격 확인하기 목차 여권사진이란? 규정 기본사항 크기 및 배경 품질 및 조명 얼굴방향 및 표정 의상 ..

여권 갱신 준비물 및 온라인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여행을 못 가다가 최근에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해외에 가기 위해서 꼭 필요한 준비물로는 여권이 있는데요.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여권을 온라인으로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과 갱신 준비물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여권을 온라인으로 신청하시길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래 링크 남겨두겠습니다. 온라인 여권 신청 바로가기 온라인 여권 신청 바로가기 목차 여권 갱신과 재발급 여권 갱신 준비물 경우에 따른 갱신 준비물 여권 재발급 신청 여권 발급 수수료 여권 갱신 준비물 및 온라인 신청방법 여권 갱신과 재발급 여권 갱신 준비물을 알아보기 전에 알아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권 갱신과 여권 재발급의 차이점입니..

안전신문고 인도 불법주정차 신고 기준 및 금지구역 총정리 [내부링크]

불법주정차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셨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불법주정차 때문에 신고자뿐만 아니라 다른 시민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 행정안전부에서 만든 안전신문고라는 앱을 이용해서 불법주정차에 대해서 신고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불법주정차에 해당되는 경우와 불법주정차 신고기준과 신고할 때의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불법주정차란? 불법주정차 유예시간 안전신문고란? 불법주정차 신고기준 안전신문고 불법주정차 신고 주의사항 함께 보면 좋은 글 불법 주정차 신고기준 및 신고 시 주의사항 불법 주정차란? 주차를 하면 안 되는 곳에 5분 이상 차량을 정차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주차 : 운전자 탑승 여부와 관계없이 5분 이상 차를 정지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정차 : 운전자가 차 안에 있으며 5분 ..

교통 범칙금 과태료 조회 및 납부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혹시 우편함에서 위반사실 통지 및 과태료부과 사전 통지서를 받아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 통지서를 받으면 보통 한 달 이내에 범칙금이나 과태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보통 다들 과태료를 내는데요, 그 이유는 범칙금을 내게 되면 벌점 15점을 부과받기 때문에 과태료를 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과태료를 조회하고 과태료를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급하게 조회하실 분들을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목차 교통 범칙금과 과태료란?교통범칙금 조회 및 납부과태료 조회 및 납부방법범칙금 및 과태료 부과기준 교통범칙금 과태료 조회 및 납부 교통 범칙금과 과태료란?교통 범칙금이란 도로 교통법을 어긴 사람에게 징수하는 벌금으로서 벌점을 부과합니다. 과태료는 공법에서 의무 이행을 태만히 한 사람에게 징수하..

방위산업체 근무기간 및 지원자격 총정리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가지는 4가지 의무 중에 국방의 의무에 대해서 다들 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헌법에 의거하여 성인이 된 남성은 군 입대를 통해서 국방의 의무를 다하게 됩니다. 군복무의 형태는 우리가 단순히 알고 있는 육군, 해병대, 해군, 공군 등 계급을 부여받아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경우 외에 방위산업체에서 근무를 통해 군 복무를 진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방위산업체란 무엇이고, 방위산업체 근무기간과 지원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방위산업체란? 방위산업체 종류 방위산업체 지원자격 방위산업체에서 하는 일 함께 보면 좋은 글 방위산업체 근무기간 및 지원자격 방위산업체란? 방위산업체는 국가가 필요로 하는 국가 방위 관련 장비/시설 등과 관련된 기업들을 의미합니다. 대한민국의 ..

2023년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및 잔액조회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정부에서 에너지 바우처 정책의 일환으로 취약계층에게 냉난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에너지바우처는 최대 67만 원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바우처 신청자격 및 잔액조회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직 신청 안 하신 분들은 5분만 투자하셔서 67만 원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급하신 분들을 위해서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 바로가기 목차에너지 바우처란?지원 대상지원 금액신청 방벖신청 서류잔액 조회함께 보면 좋은 글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및 잔액조회 에너지 바우처란?에너지 바우처는 정부나 지자체가 에너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 중 하나입니다. 국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에너지바우처(이용권)를 지급하여 전기, 도시가스,..

교통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 및 합의요령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은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 계속 많아지고 있습니다. 운전을 조심히 한다고 해도, 다른 요인에 의해서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고는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르는 일이기 때문에 교통사고 발생 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 거 같아 교통사고 발생시 대처요령 및 합의요령 그리고 주의사항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목차 교통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 교통사고 합의요령 함께 보면 좋은 글 교통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 및 합의요령 교통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 사고 발생 직후에는 본인과 동승자의 건강상태를 확인하세요.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가장 중요한 것은 운전자 본인과 동승자의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것입니다. 사고가 난 직후에는 본인과 동승자의 몸에 부상이 없는지..

근로자휴가지원사업 내용 및 신청자격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휴가철 많은 분들이 휴가 계획을 세우고 계실 텐데요, 휴가 계획을 세우시고 계시고, 휴가를 가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정부가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은 최대 40만 원이라고 합니다. 예산 소진 시 조기마감될 수 있기 때문에 신청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빨리 신청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먼저 본인이 신청 자격이 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자격 확인하기 목차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이란? 휴가샵이란? 참여대상 및 제출서류 신청 방법 주의사항 함께 보면 좋은 글 근로자휴가지원사업 내용 및 신청자격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이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 문화 조성과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서 정부와 기..

전월세 신고제 대상과 신청 방법:계약 시 주의할 점 [내부링크]

다음 달 1일부터 전월세 신고제 계도기간이 끝나고 정식 시행됩니다. 임대차 3 법에 의해 전세나 월세 계약에 대해서도 계약체결 30일 이내에 실거래 신고를 하도록 하는 제도인데요, 지난 2년 간의 계도기간이 끝나 이제 정식 시행된다고 합니다. 모르고 등록 안 하면 과태료가 100만 원이나 발생할 수 있는 전월세 신고제 대상과 신고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전월세 신고제란? 전월세 신고제 대상 전월세 신고제 내용 전월세 신고 시 주의사항 전월세 신고 방법 함께 보면 좋은 글 전월세신고제 대상과 신청방법 전월세 신고제란? 간단하게 말하면 전세, 월세 등 임대차계약을 체결하면 30일 이내로 지자체에 신고해야 하는 제도입니다. 전월세 신고제란 지난 2020년 7월 통과된 임대차 3 법 중..

아이폰 애플페이 카드등록 후 사용방법과 사용처 총정리 [내부링크]

애플페이가 도입되면서 많은 분들이 애플페이 사용처와 사용법을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아직 현대카드만 등록이 가능한 애플페이에 대해 알아보고, 애플페이를 사용해서 결제 가능한 장소와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APPLE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목차 애플 페이란? 애플 페이 현대카드 등록하는 방법 애플 페이 사용법 애플 페이 사용처 함께보면 좋은 글 애플페이 사용처와 사용방법 애플 페이란? 애플페이는 간편하고 안전하며 사용자에게 안심 결제를 제공합니다. 애플페이로는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 맥에서 카드나 현금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iPhone의 지갑 앱에 Apple cash, 신용 카드 및 직불 카드를 저장한 경..

교육급여 바우처 사용처 온라인 신청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교육급여 지원 방식이 변경되면서 지원비가 20% 정도 인상되었습니다. 교육급여 바우처 지원과 사용처 지급방식 개편내용 그리고 그 밖의 점들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달라진 개정안도 확인하시고 2023년 교육급여바우처 신청 마감 전 빨리 신청해 보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바로 신청해 보세요.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목차 교육급여란? 신청가능대상 지원금액 신청기간 및 사용기한 교육급여 가능 사용처 문의처 함께 보면 좋은 글 교육급여 바우처 사용처 교육급여란? 우리나라에 있는 17개 시, 도 교육청 한국장학재단에서 실시하는 지원사업으로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전국 동일 기준) 가구 대상으로 학교나 시설에 입학해 입학금과 수업료, 학용품비 등 그 외 수급..

제주도 렌트카 비용 비교 사이트 저렴한 곳 추천 [내부링크]

제주도는 대중교통으로 여행하기가 불편하기 때문에 주로 차를 렌트해서 여행을 다닙니다. 여행 비용에서 렌터카 비용도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무시할 수 없습니다. 같은 차종이면 아무래도 저렴한 곳에서 렌트를 하고 싶으실 것입니다. 렌트카의 최저가는 자주 바뀌기 때문에 최저가를 비교해 주는 사이트와 여러 사이트 중 신뢰성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제주 렌트카 비용 비교 사이트 - 돌하루팡 - 제주속으로 - 제주 THE렌트카 렌트카 이용 시 알아두어야 할 점 제주 렌트카 비용 비교사이트 1. 돌하루팡 돌하루팡 바로가기 돌하루팡은 국내 최대규모의 제주도 렌터카 비교사이트로 제주 특별자치도 공식 우수 관광사업체입니다. 돌하루팡 제주도 렌터카 비교사이트에서는 렌트카 이외에도 다양한 서..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 예약, 예매 방법 / 국내 여행 가이드 및 탑승수속 [내부링크]

날씨가 많이 따뜻해지고 여행 가기 좋은 시기가 오다 보니 제주도 항공권 예약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어떻게 해야 가장 싼 가격으로 제주도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을지 고민이시죠?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로 예약해서 여행 가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 비교하기 이벤트성이 강한 항공사 특가를 구매하는 방법을 제외하고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최저가 예약방법도 알려드릴 테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 예약 꿀팁 7가지 - 항공권 예약은 출발 6주전부터 - 화요일 출발 목요일 도착이 가장 저렴 - 주말에 여행한다면 선불 항공권 이용 -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되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 아시아나, 대한항공 항공권 특가를..

청년마음건강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방법 [내부링크]

최근 청년들의 정신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면서 정부에서는 특별대책이 마련되었습니다. 주요 내용은 전문심리상담 등 맞춤형 서비스 10종을 제공하며 정부에서 최대 7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바로 신청해 보세요.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신청 바로가기 목차 -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지원대상 - 신청방법 - 지원내용 - 선정기준 - 문의처 등 추가 정보 - 함께 보면 좋은 글 청년마음건강 지원사업 신청하기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출생연도를 기준으로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들이고, 소득(재산) 기준 없습니다. (행정적 부담을 고려하여 만 나이는 출생연도 기준을 적용합니다.) 우선지원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1순위) 자립준비청년 및 보호연장아동(아동권리보장원에서 연계 의뢰한 자 포함합니다..

우회전 횡단보도 단속/ 우회전 일시정지/ 우회전 방법 [내부링크]

2023년 4월 22일부터 우회전 일시정지 위반 행위 단속이 강화되었습니다. 3개월의 홍보 기간이 있었음에도 법이 바뀌었다는 게 아직 익숙하지 않습니다. 아직 어떻게 우회전을 해야 하는지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있는 거 같아 경찰청 홍보자료를 통해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목차 - 우회전 일시 정지법 - 우회전 차량에 의한 교통사고 - 단속 벌금 우회전 횡단보도 단속 우회전 일시정지 시 꼭 알아두어야 할 점 1. 전방 신호등이 적색불이라서 일시정지 했는데 갑자기 무단횡단을 하는 사람이 보이면 그 사람이 다 지나갈 때까지 멈추어야 합니다. 법이 무단횡단하는 사람을 보호하게 바뀌었다고 합니다. 2. 횡단보도 앞에 정지선이 있는 경우는 무..

2023년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3년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에게 최대 480만 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경기도에서 청년 노동자들 처우개선과 복지향상을 위해서 경기도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지원대상을 모집해서 2년간 최대 480만 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잠깐의 시간을 투자해서 480만 원 받는 방법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먼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신청방법 신청자격 유의사항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신청방법 신청 시 유의사항 ◼ 온라인에서만 신청가능합니다. (PC 또는 Mobile) ◼ 신청서 착오 기재 및 제출서류 미비(누락, 식별불가) 시 선정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신청자 본인 외 대리인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2023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용 지원금 40만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자주 이사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부동산 중개보수와 이사비용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1분만 집중하셔서 최대 40만원의 지원금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5000명만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빨리 신청해 보세요! 목차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용 지원내용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신청자격 및 선정기준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용 지원 내용 지원 대상 2022.11.17. 이후 서울시로 전입신고 또는 서울시 내에서 이사 후 전입신고 완료한 만 19~39세 청년가구로서 신청 자격을 충족하는 사람이 지원대상입니다. - 동거인(부모, 배우자, 형제‧자매 등) 이 있어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 단, 세대주와 임대차계약서상 임차인은 신청자 본인이어야 합니다. 지원 내용 모집하는 인원의 총원은 5000..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 자격 (ft.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월세 지원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매달 월세를 청년들에게 20만 원씩 10개월 총 200만 원을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작년부터 시행해서 이미 받고 계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곧 신청기간이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정보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급하게 신청하실 분들은 아래에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속해 보세요! 청년월세지원제도란? 청년들의 취업과 학업 등을 준비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소득이 낮은 청년들의 월세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부모님과 별도로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 청년을 대상으로 생애 1회, 최대 200만 원 (최대 월 20만 원 × 10개월)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내용 ※ 20만 원 미만 월세 계약은 임대차계약서에 표기된 월세 금액만 지원합니다. 예시) 차임(월세) 10만 원은 월..

종합소득세 신고대상 및 신고방법 (ft. 종합소득세 계산) [내부링크]

소득세 신고하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종합소득세에 대해 쉽게 알아봐요! 매년 5월이면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달입니다. 신고기간 안에 잊지 않고 납부하셔서 가산세를 내는 불행한 일은 없길 바라며,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신고방법, 신고대상, 그리고 종합소득세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신청해 보세요! 1. 종합소득세 뜻 종합소득세는 지난 1년간 경제활동을 통해서 얻은 모든 소득에 대하여 납부하는 세금입니다. 이자소득, 배당소득, 사업소득(부동산 임대),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 소득 등 총 6가지 소득을 가리키며 이것을 모두 합산하고 과세표준에 맞춰서 계산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은 다음연도 5. 1. ~ 5. 31일까지입니다...

2023년 서울시 고립‧은둔청년 지원사업 (ft. 지원대상, 신청자격)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사회이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립은둔 청년의 자아회복 및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해서 『2023년 서울 고립은둔청년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지원대상자가 500명이라고 하니, 아래링크를 통해서 바로 알아보세요!! 2023 서울 고립‧은둔청년 지원사업 알아보기 서울시 고립‧은둔청년 지원사업 개요 서울시 고립‧은둔청년 지원사업 신청 기간 2023. 4. 25.(화) 10:00 ~ 11. 3.(금) 17:00 ※ 연중 상시 모집으로 진행되나, 진행상황에 따라 모집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청 문의 이용시간 : 월-금 10:00 ~ 18:00 서울시 고립‧은둔청년 지원사업 신청 방법 ① 청년 몽땅 정보통 로그인합니다. 청년 몽땅 정보통 바로가기 ② 포털 상단 [금융복지] → ..

2023년 경기도 청년 면접 지원금 (ft. 지원대상, 자격요건)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들의 적극적인 면접활동을 위해 경기도 청년들에게 면접수당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1인 최대 5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바로 알아보세요! 2023년 경기도 청년 면접 지원금 알아보기 ※ 해당 정보는 서비스 제공기관의 사정, 기간변경 등 다양한 원인으로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으며, 현행화의 시간차이 등으로 100%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해당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내용 모집 일정 모집일정 : 5월, 8월, 11월 ※ 일정은 추후 변동될 수 있음 지원 내용 경기도 청년의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지원하고자 면접활동을 하는 경기도 청년에게 면접수당을 지원합니다!! 1인 최대 50만 원 지역화폐 지원받을 수 있..

2023년 인상된 국민연금 온라인 신청 방법 [내부링크]

아직도 국민연금공단에 방문하셔서 국민 연금을 청구하시나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국민 연금 청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국민 연금 인상 현재 국민연금을 받고 있는 약 633만 명의 연금액이 2022년도 전국소비자물가변동률을 반영하여 5.1% 인상됩니다. - 기존에 매월 100만 원을 받던 분의 경우 2023년 1월부터 51,000원(5.1%) 인상된 1,051,000원을 받게 됩니다. 연금액 인상 상세 내용은 국민비서(구삐), 카카오 인증톡, 네이버 전자문서, 모바일앱(내 곁에 국민연금), 우편, 문자(LMS)로 안내해 드립니다. 인상 문의 : 국민연금공단 고객센터(국번 없이 1355, 유료) 국민 연금 인상 소식 확인하기 국민연금 청구방법 신청 전 준비단계 1..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에 대해서 아시나요? 2023년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은 최대 2년간 1,2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잠깐 집중하셔서 혜택 알아보세요. 아래 링크 남겨드릴 테니 바로 알아보세요!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알아보기 참여 방법 청년일자리창출지원 사업 누리집에서 기업 소재지를 담당하는 운영기관을 지정하여 참여 신청해야 합니다. - 온라인 참여 승인 이후 청년을 채용하는 것이 원칙이며, 사업 참여신청 전 청년을 먼저 채용한 경우, 3개월 이내 사업 참여신청을 해야 지원 가능합니다. 지원절차 사전 참여신청(운영기관) 후 청년 채용, 6개월 후 지원금 지급 지원 내용 신규채용 청년 1인당 월 최대 60만 원씩 1년간 지원 최초 채용 후 2년 근속 시 480만 원 일시지급 (2년간 최대 1,20..

서울시 무급휴직 근로자 고용유지 지원금 지원 [내부링크]

실 근로 기업체 고용보험 사업자 취득자 명부, 지점별 근무인원 확인 공문 등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 토털서비스, 실 근무업체 인사시스템 등 제외업종 주된 업종 선정 (매출액 기준) 표준재무제표증명, 부가가치세신고서, 사업장현황신고서, 국세청 홈택스 주된 업종 선정 (상위 3가지 서류 제출불가 시) 주 업종 영업 사실 (붙임 4) 서울시 및 자치구 홈페이지 위임자 위임장 서울시 및 자치구 홈페이지 가족관계 (위임 시) 가족관계증명서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가족관계 확인 서울시가 무급휴직이 불가피한 소상공인 및 50인 미만 기업체 근로자의 실업 예방을 위해 무급휴직 근로자에게 1인당 지원금 15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신청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서두르세요! 아래 링크 클릭해서 알아보세요!! 무급휴직 근로..

전세 사기 유형에 대해 알고 대처하기 (ft. 깡통전세, 이중계약) [내부링크]

전세 사기 유형은 매우 다양합니다. 모든 사기 유형을 알 수는 없지만, 몇 가지 유형들을 알아봄으로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바로 알아보러 가시죠! 깡통전세 시세를 알기 어려운 신축빌라에서 주로 발생, 집주인은 전세 보증금을 시세와 같게 부풀려 세입자와 임대차 계약 후 불량 임대사업자 등에게 명의를 넘기는 경우 건축주와 직접 전세 계약을 하였으나, 추후에 명의를 임대사업자에게 넘기는 경우 집주인이 여러 차례 바뀌면서 근저당이 설정되거나, 명의만 빌려주는 ‘바지 집주인’이 등장하는 경우 사례 1) 새 주인이 '바지 집주인' 세입자는 꼼꼼하게 권리관계를 확인(선순위 채무 관계없음)하고 전세 확정일자까지 받은 후 입주를 하였다가 두 달 후 집주인이 바뀌었으며 심지어 새 집주인이 집을 담보로 전세..

전세 사기 피해 예방법 (ft. 전입신고, 전월세 신고) [내부링크]

전세난 속에서 세입자들이 겪는 어려움 중 하나인 전세 사기 문제입니다. 최근 몇 년 사이 급증한 전세사기는 주로 공인중개사가 개입되어 발생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중개수수료 등 경제적 이익을 위해 임차인에게 부당한 요구를 하거나 계약금 및 보증금을 가로채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전세사기 유형과 대처방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세 계약 전 해야 하는 일 1. 공인중개사 사무소의 정상등록 여부 확인하기 먼저 공인중개사사무소, 공인중개사, 중개보조원 정상 등록 정보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존재하는 사람인지, 그리고 신원이 맞는지도 알아보아야 합니다. 공인중개사 사무소의 정상 등록 여부는 국가공간정보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시 군·구 부동산 관련 부서로 전화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경상남도 중·고등학생 교복 지원금(30만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기도와 경상남도가 중·고등학생 신입생 교복 구매 지원금 30만 원을 준다고 합니다. 1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현금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바로 알아보세요. 경기도 교복 지원금 바로가기 경상남도 교복 지원금 바로가기 경기도 교복 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2023. 3. 13 ~ 2023. 12. 8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시·군 사정에 따라 시·군청, 행정복지센터 등 1~12월 현장접수 가능 신청대상자 및 지원 내용 ㅇ 신청대상 - 입(전) 학일 기준 도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학생(아래 가. 또는 나. 자격을 갖춘 자) 가. 중·고등학교 1학년 교육과정에 준하는 과정의 대안교육기관 입학생 나. 다른 시·도 소재 중·고등학교 및 이에 준하는 ..

인천시 청년 자격증 시험 응시 지원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인천 시에서 청년들을 위해 자격증 응시료를 1회 최대 10만 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딱 1분만 집중하셔서 보시면 자격증 따면서 10만 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 남겨드릴 테니 바로 확인하세요! 인천시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신청 바로가기 인천시 자격증 지원금 신청방법 신청 기간 2023. 3. 2.(목) ~ 11. 30.(목) 신청 절차 1. 인천시 자격증 응시료 지원 홈페이지 접속 인천시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바로가기 2. 지원금 신청 메뉴 클릭 후 신청자격 유무 확인 신청 바로가기 3. 개인정보 동의하기 4. 인천 거주 여부 확인 5. 신청정보 작성 (1) 신청자 거주지의 상세 주소를 입력 응시한 시험 정보 입력 6. 신청정보 작성 (2) 입금받을 계좌 입력 지급..

2023 광주 버스킹 월드컵 참가 신청 방법 [내부링크]

광주시에서 버스킹 월드컵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뮤직 페스티벌로 발돋움하는 '제2회 광주 버스킹 월드컵'에 참가할 국내외 버스킹 뮤지션들을 지금 모집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 하셔서 확인해 보세요~ 총상금이 1억 원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광주시 버스킹 월드컵 참가 신청 바로가기 1. 광주시 버스킹 월드컵 신청방법 및 참가 자격 일정 안내 참가 신청 : 2023. 4. 7. (금) ~ 2023. 5. 22. (월) 예선 결과 : 2023. 6. 21. (수) 본선 : 2023. 10. 3. (화) ~ 2023. 10. 6. (금) 결선 : 2023. 10. 7. (토) ※ 자세한 일정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1..

서울청년문화패스 지원 금액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정부가 서울시의 청년들에 공연예술분야 관람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공연예술분야 관람 지원비를 1인당 연간 2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딱 1분만 시간 내셔서 공짜로 20만 원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기간이 길지 않습니다. 아래 링크 남겨 드릴 테니, 바로 확인해 보세요! 1. 서울 청년 문화패스 지원 신청 방법 신청 기간 2023. 4. 19.(수) 09:00 ~ 4. 30.(일) 18:00 지원 내용 공연예술분야 관람 지원비 1인당(연간) 20만 원 문화바우처(카드) 지급 (신한은행 계좌 개설 및 체크카드 발급 필수) 청년문화패스 전용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공연에 한해 예매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 청년 몽땅 정보통 접속 후 '서울청년문화패스' 온라인 신청 및 접수 사용 방법 서울청년문화패스 전..

2023 대전 청년 창업 지원카드 지원금 안내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대전광역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창업활동을 하고 있다면 매월 50만 원씩 6개월간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신청기간이 있다고 하니 지금 바로 접속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바로 신청하세요! 1. 대전 청년창업 지원 카드 신청 방법 신청 기간 2023. 4. 10. (월) ~ 4. 21. (금) 23:00시까지 (12일간) 사업기간 2023. 3. ~ 2023. 12. 접수 방법 1. 대전청년창업지원카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기 상단 메뉴에서 창업카드 지원 > 지원신청 클릭 회원 가입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2, 대전비즈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기업회원으로 로그인을 한 후에 온라인 신청하기 대전 비즈 온라인 신청을 하시면 대전에..

서울시 대중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 및 지원 대상 [내부링크]

정부가 서울시 청년들에게 대중 교통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사용한 교통카드의 이용금액에서 20%, 연간 최대 10만 원을 지원해 준다고 하니, 딱 1분만 집중하셔서 보시면 공짜로 10만 원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 남겨드릴 테니 바로 확인해 보세요. 1. 서울시 청년 대중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 신청 기간 2023. 3. 28 (화) 10시 ~ 5. 31 (수) 17시 신청 방법 아래 티머니 교통카드 또는 카드사 교통카드에 맞게 신청하시거나 청년 몽땅 정보통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청년 몽땅 정보통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청 사전 준비 티머니 교통카드 이용자(카드 번호 101로 시작) 티머니 선불 교통카드 (삼성페이, 모바일티머니 포함) 준비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회원가입..

스마트 스토어 창업 준비 과정 (ft. 시장 분석, 이미지 촬영 및 편집) [내부링크]

돈이 되는 스마트 스토어 창업 준비하기 1편에 이어서 2편 준비했습니다. 돈이 되는 스마트 스토어 창업 준비하기 2편은 스마트 스토어 창업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실제적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계정을 개설하고, 물건을 등록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점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창업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 스마트 스토어의 시장분석 - 상품 이미지 촬영 및 정보 작성 노하우 - 배송 방법 및 배송 비용 결정 스마트 스토어의 시장분석 단계 시장분석을 통해 창업 아이템의 성공 여부를 예측할 수 있을까? 스마트 스토어 창업을 준비할 때 시장분석을 통해 창업 아이템의 성패 여부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시장분석 과정과 시장분석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돈 되는 스마트 스토어 창업 준비하기(1) (ft.사업자 등록, 상표 등록)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 스토어의 장점과 수수료 없이 창업하는 방법인 스타트 제로에 대해서 포스팅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부업을 시작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 스토어 창업 전 어떤 점들을 알고,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창업 전 사업자 등록증과 통신 판매업 신고는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상표 등록을 하는 방법과 카테고리를 설정해야 하는 이유 등 창업에 꼭 필요한 내용만 담았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목차 사업자 등록증과 통신판매업 신고 상표 등록 카테고리 설정 어떤 점들을 준비해야 할까요? 사업자 등록증과 통신판매업 신고부터 해야 합니다! 스마트 스토어를 이용하여 판매 이익을 얻으려면 사업자 등록증발급과 통신 판매업 신고를 해야 합니다. 사업자 등록증 없이 개인판매..

스타트 제로로 수수료 없이 창업하는 스마트 스토어의 장점 <네이버> [내부링크]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부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고, 그중에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창업이 대세입니다. 스마트 스토어 창업을 통해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많지고 있지만 이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창업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이번 기회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창업의 장점과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스마트 스토어 창업의 장점 - 수수료의 종류 및 제로 스타트 - 제로 스타트 신청 방법 네이버 스마트에서 창업을 할 때 어떤 장점이 있나요? 쇼핑몰 오픈 편의성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경우 일반적으로 내가 직접 홈페이지를 만들어 쇼핑몰을 제작하는 시간과 비용을 줄여줍니다. 나만의 쇼핑몰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도메인을 구매해야 하고, 홈페이지 디자인을 본인이 할 수 ..

당근 마켓 사기 피해 줄이는 대처법 (ft. 사기 유형, 유형별 예방 방법) [내부링크]

여러분은 혹시 중고거래 플랫폼 어플인 ‘당근마켓’을 이용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주로 필요 없는 물건을 팔거나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물건을 구할 때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엔 집 정리를 하면서 안 쓰는 물건을 나눔 하기도 하고,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가끔가다가 정말 괜찮은 물건도 발견할 수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물건을 구매할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각종 사기 사건 및 범죄 또한 빈번히 발생한다고 하니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만약 거래 시 사기를 당했다면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까요? 미리 사기를 당하지 않기 위해 예방하는 것도 필요하고, 사기를 당했을 경우에도 침착하게 대응한다면 피해를 줄을 수 있습니다. 사기를 예방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과 사기 피해를 줄..

혁신을 추구하는 나이키의 로고의 탄생 배경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나이키’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신발? 운동복? 아니면 스포츠 스타? 모두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위 3가지 요소만으로 나이키라는 브랜드를 설명하기엔 부족함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나이키라는 브랜드에 열광할까요? 그리고 어떻게 다른 브랜드보다 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을까요? 먼저 간단하게 나이키란 기업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통해 우리가 배울 수 있는 교훈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어떤 회사인가요? - 사람들이 나이키를 좋아하는 이유 - 나이키의 로고는 어떻게 탄생했을까? 나이키는 어떤 회사인가요? 나이키는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 출신의 필 나이트와 빌 바우어만이 1964년에 설립한 회사로 현재 세계 최고의 스포츠 용품 및 의류 제조업체이자 글로벌 브랜드입니다. 대표..

생활 필수품 : 마스크 < KF94, 덴탈 마스크 > [내부링크]

코로나-19 사태 이후 우리 생활 속 필수품이 된 물건이 있습니다. 바로 마스크인데요. 이제는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불편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생길 정도로 우리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최근 마스크 자율화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제 생각과 다르게 아직 많은 분들이 마스크를 착용하며 일상생활을 지내고 있습니다. 봄이 되면서 꽃가루와 미세먼지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다시 마스크를 쓰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아직 마스크의 종류와 어떤 마스크를 착용해야 좋을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마스크 종류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마스크의 종류 - 마스크 선택하기 - 종류와 사이즈 - 색깔 있는 마스크 소개 여러 가지의 마스크 종류 비말차단용 마스크란 무엇..

트위드 자켓 추천 [내부링크]

봄이 되니 많은 분들이 옷에 신경을 많이 쓰시더라고요. 코로나 때문에 미룬 결혼식 같은 격식을 갖추어야 하는 행사들도 작년에 비해 많이 생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격식을 갖춰야 하는 자리에 어떤 옷을 입고 가시나요? 격식을 갖출 때에 입기에도 좋고, 데이트하러 갈 때에도 입기 좋은 트위드 재킷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3가지의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니 유익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목차 - 트위드 재킷 구매 시 고려사항 - 데님 배색 펄 트위드 재킷 - 루나걸 프롬 트위드 숏 재킷 - 아이보리 알렉시스 크롭 트위드 재킷 트위드 재킷 구매 시 고려사항 1. 원단 트위드 재킷을 구매할 때는 섬유의 혼용률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여러 가지 원사가 섞여있는 거라서 섬유의 혼용률을 따지기보다는 겉으로 보았..

중.고등학생 체육대회 반티/ 졸업사진 단체의상 추천<슬램덩크 농구복, 해양경찰복, 포카리세트, 태권도 도복, 군복> [내부링크]

새 학기가 다가오고 날씨가 풀리면서 몇몇 학교들은 체육대회를 벌써 계획하고 있더라고요. 그리고 졸업 예정반인 학생들은 졸업사진을 찍을 때 무슨 옷을 입고 찍을지 고민도 많이 하길래 체육 대회 때 반티로도 괜찮고, 단체 졸업 사진 때 입기에도 좋은 콘셉트 반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5가지 종류의 옷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니 유익한 정보 얻고 가세요! 목차 - 단체 의상 구매 고려사항 - 슬램 덩크 세트 - 해양 경찰 세트 - 포카리 세트 - 태권도 도복 - 군복 세트 단체 의상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할 점 먼저 단체 의상을 구매할 때 어떤 점들을 고려하면 구매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으로 고려해야 할 점은 디자인과 스타일입니다. 단체의상은 해당 단체를 대표하는 것이기 때문에, 디..

피부 기초템 추천 - 올리브영 <아누아, 하다라보, 라로슈포제>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많이 따뜻해지면서 일교차가 커지고 있습니다. 일교차도 커지고 마스크 자율화가 진행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피부에 관한 고민이 커졌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피부의 고민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부의 기초템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3가지의 기본템을 소개해드리고자 하니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 토너 - 로션 - 시카 크림 아누아 어성초 77 토너 가격 : 35,000 아누아 어성초 77 토너 어워즈 한정 기획 (500ml+250ml) ( 클릭 시 구매가 가능한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처음으로 소개 해드릴 제품은 아누아 어성초 77 토너입니다. 이 제품은 2022 올리브영 어워즈 1위 토너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제품..

다가오는 봄을 위한 한걸음 <봄에 신기 좋은 데일리 신발 추천>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옷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쓰지만 신발은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이쁜 옷 아래에 이쁨과 멋짐을 더해줄 신발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봄에 신기 좋은 데일리 신발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봄에 어울리는 색상을 위주로 선정해보았습니다. 목차 - 뉴발란스 - 아디다스 - 아식스 뉴발란스 신발 추천 제품명 : New Balance 574 Rain Cloud White 가격: 99,000 ※ KREAM 최근 거래가를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였기 때문에 매일 변동됩니다. 260 사이즈 현재 가격을 작성하였습니다.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제품의 이름은 '뉴발란스 574 레인 클라우드 화이트'입니다. 연한 그레이톤 컬러로 나온 뉴발란..

봄/가을 인기 만점 바시티 자켓 추천!! [내부링크]

최근 날씨가 많이 따뜻해지고 있습니다. 아침과 밤에는 추운데 낮에는 더워서 옷을 뭐 입어야 되지?라는 고민 다들 많이 하시죠? 낮에는 정말 반팔을 입고 싶을 정도로 더운 날씨지만 아침과 밤에는 조금 쌀쌀한 기운이 있어서 저도 출근할 때 무슨 옷을 입어야 하나 고민을 많이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시티 재킷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바시티 재킷은 어떤 종류의 옷인지부터 알아보러 가시죠! 목차 - 바시티 재킷에 대하여 - 바시티 재킷 추천 3가지 - 바시티 재킷 구매 시 고려해야 할 점 바시티 재킷 대학교 과 점퍼로도 알려진 바시티 재킷은 거의 100년 동안 인기 있었던 미국 스포츠 의류의 한 부분입니다. 대학 운동선수들이 자신의 운동 성과와 학교의 자부심을 보여주기 위한 방법으로 1900년대 초..

네이버 페이를 등록해 간편 결제 해보자 [내부링크]

네이버 페이 등록 방법 1. 네이버 아이디 생성: 네이버 페이를 이용하려면 네이버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네이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아이디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결제 수단 등록: 네이버 페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결제 수단을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 가능한 결제 수단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휴대폰 결제, 네이버 포인트 등이 있습니다. 3. 본인 인증: 본인 인증은 네이버 페이 이용 시 필수적으로 진행되어야 하는 절차입니다. 네이버 페이 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결제 수단 인증: 결제 수단을 등록한 후에는 해당 결제 수단의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인증 방법은 결제 수단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5. 결제 수단 선택: 네이버 페이를 이용할 때는 결제 수단을 선택해야 합니다. ..

2023년까지 가장 오래 사랑 받고 있는 11번가 [내부링크]

목차 - 소비자에게 오랜 기간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 - 저렴한 가격의 이유 - 안전한 결제 시스템 - 판매자 관리 여러분들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쇼핑몰 하면 어떤 사이트가 떠오르시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나라의 가장 오래된 쇼핑몰인 11번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1번가는 엄청 오래 전부터볼 수 있었던 사이트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소비자에게 착한 가격으로 11번가는 다른 온라인 쇼핑몰들과 경쟁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합니다. 특히, 할인 기간에는 매우 저렴한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이유는 다양한 판매자들이 출품하는 상품을 직접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판매자들에게 판매 공..

쿠팡의 배송이 빠른 이유와 배송 연구소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배송이 빠른 쇼핑몰 하면 무슨 쇼핑몰이 생각 나시나요? 저는 쿠팡의 로켓 배송이 떠오르더라구요.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쿠팡의 배송 시스템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살펴보기에 앞서 쿠팡이 어떤 회사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시죠! 쿠팡은 어떤 회사인가요? 쿠팡(Coupang)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로, 201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쿠팡은 처음에는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으로, 24시간 내에 배송되는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한민국의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 쿠팡은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추가하여 성장하였으며, 현재는 식료품, 의류, 가전제품, 화장품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쿠팡은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온라인 B2B 거래 플랫폼 알리바바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세계 최대 온라인 B2B 거래 플랫폼은 무엇일까? 입니다. 오늘은 아시아의 1등 쇼핑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알리바바 인데요.알리바바에 대해서 알아보러 가시죠 ! 목차 - 알리바바란? - 알리바바의 경영 전략 - 중국의 대기업으로 - 아시아 독점 요인 - 미래가치 알리바바는 어떤 기업인가요? 알리 바바(Alibaba)는 중국의 인터넷 기업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온라인 쇼핑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알리바바는1999년에 잭 마(Jack Ma)가 창업하였으며, 중국에서 가장 큰 B2B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Alibaba.com)을 비롯하여 타오바오(Taobao)와 알리익스프레스(Alibaba Express)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 관련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알리바바는 초창..

2023년 물류 네트워크와 AI 기술을 활용하는 아마존의 발전 과정과 문제점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는 아마존에 대한 기업 설명이 있었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마존의 성공 비결과 아마존의 문제점과 문제점에 대한 아마존의 대책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글 두줄 요약 아마존의 성공 요인은 고객 중심 마케팅, 효율적인 물류 네트워크, 개인 맞춤 추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독점적 시장 지배, 노동자 권리 등 논란도 있습니다. 아마존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 요인 아마존은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성장해왔습니다. 아마존은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들에게높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아마존을 더욱 신뢰하고, 지속적으로 이용하게 됩니다. 또한, 아마존은 매우 효율적인 ..

KREAM 구매 및 판매할 때 알아두어야 할 점 [내부링크]

KREAM에서 물건을 구매해 보셨나요? 예전에는 신발을 주로 파는 사이트처럼 보였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현재 크림은 다양한 카테고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날마다 카테고리의 수는 많아지고 있습니다. KREAM을 통해 물건을 판매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판매하시는 방법을 몰라서 판매 해보신적이 없나요? 그렇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림에서 판매하는 방법과 판매 입찰 그리고 판매와 구매를 할 때 어떤 주의사항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 사진 클릭 시 크림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실 수 있습니다. 목차 - 판매 방법에 대해서 - 구매 및 구매 주의사항 - 빠른 배송 판매 방법 및 판매 입찰 판매 1. 등록하는 방법 KREAM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판매하려는 상..

무신사 페이 등록하고 할인 혜택 받자 <무신사> [내부링크]

무신사 무신사 페이 등록 방법 1. 무신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한 후, 마이페이지에 접속합니다. 3. 마이페이지에서 '프로필 수정'을 선택합니다. 4. 프로필 수정 페이지에서 '무신사 페이'를 선택하고,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무신사 페이 등록 페이지에서 결제 카드를 등록합니다. 6. 등록할 카드의 번호, 유효기간, CVC번호를 입력합니다. 7. 등록한 카드는 '카드 관리'에서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무신사 페이를 등록할 때, 등록한 카드를 이용하여 무신사에서 구매한 제품을 쉽고 빠르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무신사 페이를 이용하면 추가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무신사에서 자주 쇼핑을 하시는 분들은 꼭 등록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은 무신사 페이와 등록 방법..

세계 1위 쇼핑몰 아마존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아마존에 대해서 여러분은 아마존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아마존하면 보통 많은 사람들은 아마존 강을 생각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아마존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는 쇼핑몰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아마존이라는 쇼핑몰은 아마존 강처럼 전 세계적인 기업인데요. 아마존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아마존 바로가기 아마존의 역사와 설립 배경 아마존은 1994년에 제프 베조스(Jeff Bezos)가 세운 온라인 서점으로, 원래는 'Cadabra'라는 이름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아마존의 창립자인 베이조스가 이 이름이 'cadaver'라는 단어와 비슷하게 들릴 수 있다는 지적을 받자, 더 나은 이름을 찾아야 했습니다. 결국, 베이조스는 아마존(Amazon)이라는 이름을 선택했습니다. 이 이름은 대규모..

경매사이트 eBay를 사용해서 저렴하게 구매하기 [내부링크]

온라인 경매 사이트인 eBay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이베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하지만 이베이는 온라인 경매까지 지원하므로 이베이에서는 경매를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경매를 이용한다면 우리가 원하는 물건을 생각보다 싼 값에 구매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경매를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한다면 이용하는 방법이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꺼려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베이에서 온라인 경매 하는 방법과 유의사항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목차 - 이베이란? - 경매 하는 방법 - 유의사항 및 주의 사항 이베이 (eBay) 이베이란? 이베이(eBay)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온라인 경매 및 쇼핑몰 플랫폼입니다. 1995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