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boplay의 등록된 링크

 dbbopla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5건입니다.

2021년 국가자격시험 시험일정 [내부링크]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1년 국가자격시험 시험일정이 공시되었다. 자격별시험일정 자격별 시험지역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자격 시험 홈페이지(http://www.Q-Net.or.kr)의 각 자격별 홈페이지에서 시험..

리치 용과 망고스틴 [내부링크]

리치 용과 망고스틴 리치(Litchi,Lychee) 효능 및 주의점 비타민 C와 루틴을 다량함유하고 있다. 비타민은 잘 알려진것 처럼 항산화 작용을 돕는다. 루틴은 폴리페놀 중 하나로 혈관을 강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애드센스 핀번호 [내부링크]

애드센스 핀번호 애드센스 핀번호 발급시기 누적된 수익이 10달러에 도달하면 발급된다. 만약 유튜브와 블로그를 함께 하고 계시면 양쪽 수익 합계가 10달러에 도달할 때 발급된다. 애드센스 수익확인 블로그의..

비립종 [내부링크]

비립종을 알아보자 비립종 얼굴 피부에 좁쌀처럼 튀어나오는 피부질환으로 좁쌀종이라고도 불린다. 주로 눈 주변이나 뺨 주변에 노란색이나 흰색의 돌기들이 발생한다. 피부의 얇은 내부에 1~4mm 내외의 각질 덩..

한관종 [내부링크]

한관종을 알아보자. 한관종 한관은 피부의 땀이 나오는 통로이다. 한관의 조직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하는 일종의 양성종양이다. 사춘기 이후에 발생하며 주로 30~40대 여성에게 많이 발병한다. 발병 원인은 아직까..

입냄새의 원인 [내부링크]

입냄새의 원인 입냄새는 자신도 모르는 경우가 많다. 평소 잘 관리하고 있다고 대부분 생각하지만 객관적인 지표가 없기에 그렇다. 입냄새가 나고 있는지 확인 전문가들은 17가지의 항목을 체크해보라 권한다.  ..

구글 수수료 인상 [내부링크]

구글 수수료 인상 구글 수수료 인상 연기 구글이 내년 1월 부터 적용하려고 했던, 신규앱에 대한 인앱결제(IAP·In-App Payment) 정책 및 수수료 30%부과 결정을 내년 10월로 연기했다. 이는 한국에만 시행되는..

과학기술&ICT 동향 [내부링크]

과학기술&ICT 동향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정기간행물로 최근 세계적 기술동향을 정리한 자료이다. 과학기술&ICT 목차 1 이슈 분석 주요국 반도체산업 정책 동향 및 시사점 2 주요 동향 1) 과학기술 미국, 바이든..

T 아이디 - 통합보안로그인 [내부링크]

T 아이디 - 통합보안로그인 T 아이디 2020년 11월 12일 출시한 통합로그인 서비스다. 양자암호(퀀텀) 기술을 적용하여 외부 해킹이나 탈취가 불가능하다는 설명을 하고 있다. 보안이 강화된 통합보안로그인 서비..

12월 제주여행 비행기 가격 [내부링크]

12월 제주여행 비행기 가격 비행기표를 비교 검색해 주는 사이트로 스카이스캐너가 있다. 해당 사이트의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12월 중 가격을 알아보았다. 비행기편 가격은 출발일에는 변동이 없었으나, 돌아오..

2021년 연휴 [내부링크]

2021년 연휴 2021년연휴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홈페이지(www.msit.go.kr), 한국천문연구원 홈페이지(www.kasi.re.kr)에 2021년 연휴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다. 달력상 쉬는날(빨간색)로..

빼빼로 데이 11월 [내부링크]

빼빼로 데이 11월 11월 해마다 11월 11일이 되면 빼빼로 데이라 하여 빼빼로를 교환하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동시에 11월 11일은 국가 주도로 농업인을 날을 기념하는 가락 떡을 교환하기도 한다. 빼빼로 데이 11..

빅히트 공모주 청약자 [내부링크]

빅히트 공모주 청약자 빅히트 공모주 청약계획 지난 10월 5일과 6일, 빅히트 공모주에 대한 개인투자자 청약이 이루어졌다. 공모주에 대한 배정은 10월 8일, 상장일은 10월 15일로 예정되었다. 공모가는 13만 5천..

2020 수능 일정 [내부링크]

2020 수능일정이 발표되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수능주관기관)에 발표된 자료를 소개한다.

밤고구마 재철과 효능 [내부링크]

밤고구마 재철과 효능 밤고구마 재철 밤고구마는 육질이 단단하고 물기가 없으며 밤맛이 나는 고구마로 햇고구마는 대부분 밤고구마이다. 껍질은 주로 연학 붉은색이며 둥근 모양을 띄고, 수분과 당도가 적은 편..

AMD 라이덴 5000 [내부링크]

AMD 라이덴 5000 AMD 라이젠 5000 출시 미국시간 8일, 온라인 행사를 통해 라이젠 5000 프로세서 시리즈를 공개했다. 2017년에 첫 선을 보인 1세대를 기준으로 보면 4세대에 해당한다. 이번 공개된 4세대 라이젠..

반디컷 [내부링크]

반디컷 반디컷 출시 2020년 10월 8일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반디컷이 출시되었다. 빠르게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는데 그 내용을 살펴보자 반디컷 동영상 자르기 반디컷 동영상 분할 반디..

봉와직염 원인 치료 [내부링크]

봉와직염 원인 치료 봉와직염 봉와직염은 피부 및 피하조직에 세균이 들어가 생기는 염증반응으로 대부분 황색포도알균이나 A군 용혈성 사슬알균에 의해 발생한다. 응급관리법 연구시설(emergency care institute..

윈도우 7 을 사용할 수 밖에 없다면 [내부링크]

윈도우 7 을 사용할 수밖에 없다면 윈도우 7 이용자가 여전히 많다. 마이크로소프는 2020년 1월부터 윈도우 7지원을 중단하였다. 더 이상 보안 관련 패치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여전히 여러 이유..

원격 접속 4가지 취약점 [내부링크]

원격 접속 4가지 취약점 원격 접속 시대 언택트 시대로의 전환 이후 재택근무가 늘고 있고 이후에도 재택근무의 비중이 늘어날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한다. 그만큼 원격 접속을 위한 도구들과 OS의 보안 안정성..

휴대폰 IP 쉽게 변경하기 [내부링크]

휴대폰 IP 쉽게 변경하기 휴대폰 IP 쉽게 변경하기 - IP 확인 휴대폰의 IP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먼저 와이파이를 끈다. 그 이후 네이버나 다음 검색창에서 "내 아이피 확인"으로 검색한다. 휴대폰 IP 쉽게 변..

YG 해명과 해당 전문 [내부링크]

YG 해명과 해당 전문 YG 해명과 해당 전문 걸 그룹 블랙 핑크는 신곡 '러브 시크 걸스'뮤직 비디오에서 간호사 복장으로 성적인 객관화 논란에 휘말렸다. YG는 "특정 의도는 없다"라고 설명했다. YG 엔터테..

원신 백도어 논란 [내부링크]

원신 백도어 해명관련 뉴스 원신 백도어 해명 논란 9월 28일 서비스를 시작한 오픈월드 액션 RPG 일본 트윗에 온라온 논란 "그러나 우리 회사는 완전한 보호를 약속 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가 제공 한 개인 정보..

evtol [내부링크]

evtol, 매래의 교통 수단 '하늘을 나는 자동차' evtol 의미 전기추진수직이착륙기·Electric Vertical Take-Off and Landing 의 약자로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기체를 지칭하는 용어로사용된다. 대표적인 예시로 헬..

ipostock 차세대 애플 [내부링크]

ipostock 차세대 애플 ipostock 애플을 이을 차세대 기업은? 2019 년은 WeWork의 오랜 역사가 될 것입니다. WeWork는 한때 미국에서 가장 가치있는 스타트 업 중 하나로 여겨졌지만 S-1을 증권 거래위원회 (SEC)..

전통놀이 추천 제기차기 [내부링크]

전통놀이 추천 제기차기 전통놀이 추천 제기차기 제기차기는 제기를 발로 차서 떨어 뜨리지 않고 많이 차는 것으로 승부를 겨루는 놀이입니다. 과거에는 구멍 뚫린 제기차기는 엽전에 한지나 비단을 싼 후 끝을..

윈도우 제로 로그온 [내부링크]

윈도우 제로 로그온 윈도우 제로 로그온 패치 9 월 18 일 금요일, 미국 CISA (Cybersecurity and Infrastructure Security Administration)는 모든 연방 기관에 Windows Server에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취약성과..

생물학적 전자 네트워크 [내부링크]

생물학적 전자 네트워크 생물학적 전자 네트워크 연구 컴퓨터 네트워크와 인체를 통합하는 개념은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연구되고 있습니다. 최근 두 연구팀은 각각의 프로젝트 번호를 공개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개인 정보 유출 심각하다 [내부링크]

개인 정보 유출이 심각합니다. 개인 정보 유출 사례 농협 은행은 2012 년 6 월과 10 월에 약 4,400 만 고객의 개인 정보를 유출했습니다. KB 국민 카드는 2013 년 2 월과 6 월에 4,320 만 고객의 개인 정보를 유..

아이패드 8세대 차이점 [내부링크]

아이패드 8세대 차이점 아이패드 8세대 태블릿 시장은 iPad와 기타 시장으로 나뉩니다. 8 세대 아이 패드 역시 같은 가격 (329 달러)으로 구입할 수있는 최고의 아이 패드이지만, 작은 업그레이드는 매우 실망 스..

빅히트 법적대응 [내부링크]

빅히트 법적대응, 악의적 게시물에 대한 입장 빅히트 법적대응1 빅 히트는 지난 24 일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 버스를 통해 악의적 인 게시물 작성자가 최근 모욕에 대한 법원 벌금을 포함 해 총 400 만원의 벌금을..

비트즙 [내부링크]

비트즙, 효능 있나? 비트즙 효능 비트에는 철분, 칼륨, 엽산,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압 완화,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혈액순환에 탁월하며 빈혈 예방, 항암, 염증 제거, 노화 예방 등에도 효과적이..

방화유리 [내부링크]

방화유리, 화재와 생명을 지켜주는 안전장치 방화유리 의미 화재발생시 30~120분까지 열기를 견디며, 불이 번지는 것을 방지하고 사람들의 대피를 용이하게 하는 각종 안전장치를 만드는 재료이다.방화 유리에는..

징크 [내부링크]

징크, 일반적으로는 아연을 의미한다. 징크 특징 건축에서 쓰이는 징크는 99.9%의 아연과 티타늄 그리고 구리를 섞어서 만든 합금 판재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보이는 징크(회색)는 산화되면서 녹층을 만드는..

블랙핑크 [내부링크]

블랙핑크의 제니 개인 포스터, YG에서 23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 블랙핑크 정규 1집 ‘THE ALBUM’ 블랙핑크 정규 1집 ‘THE ALBUM’의 제니 개인 포스터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앨범은 데뷔 4년만에 발표되는 첫..

청춘기록 [내부링크]

청춘기록이 9월 7일 첫 방송이후, 시청률 고공행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청춘기록 시청률은? tvN의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이 첫 방송 될 당시 7.8%의 시청률을 보였고, 순간 시청률 10.3%를 기록하였습니다. 케이..

뇌전증 [내부링크]

뇌전증[腦電症,epilepsy]은 신채적 이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반복적인(24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고 2회 이상) 발작이 발생하여 만성화된 질환군을 의미한다. 또는, 발작이 1회만 발생하더라도 뇌 영상검사(뇌 MR..

버거킹 [내부링크]

와퍼 할인행사 중이다. 1. 행사명 : 와퍼 3500 2. 행사기간 : 20년 9월 21일(월) ~ 9월 27일(일), 7일간 3. 제품 : 와퍼, 불고기와퍼, 치즈와퍼, 더블와퍼 4. 행사기간 : 일반매장 AM9시부터 영업종료 시까지, 24..

교촌치킨 [내부링크]

교촌치킨이 9월 23일까지 이벤트중이다. 교촌 APP사용자 + 순살 메뉴 주문시 치즈볼을 제공한다. 이벤츠 적용메뉴는 아래와 같이 표기된다. 그 밖에도 상시 룰렛이벤트도 진행중에 있다.

유튜브 영화 컨텐츠 저작권 [내부링크]

올해 4월 한국 저작권보호원이 공개한 ‘2020 저작권 보호 연차보고서’에 따르면 시민들의 저작권에 대한 인식은 점점 개선되고 있다. 하지만 영화 콘텐츠의 경우는 여전히 저작권을 위반하고 유통되는 비중이..

마이프로틴 카프크러셔 벌레 [내부링크]

마이프로틴 카브크로셔 제품에서 벌레가 나와 논란이 되었습니다. 19일 헬스 유튜버 '동면중'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프 프로틴바에서 벌레가 나왔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습니다. 그는 그가 운..

마이크로소프트 베데스다 인수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MS)가 제니맥스 미디어(ZeniMax Media)를 인수했다고 현지시간 21일 MS 공식 뉴스 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제니맥스 미디어 산하에는 엘더스크롤로 유명한 게임 퍼블리셔 "베데스다 소프트웍스"..

뉴노멀 시대 [내부링크]

뉴노멀시대가 왔다! 뉴노멀이란? 코로나 이후에 달라진 사회·경제·정치·문화·교육 등 모든 영역의 새로운 표준이란 의미이다. 이미 비대면 시대가 열렸고 그에 맞추어 교육과 의료 등 전반적인 변화가 시작되..

One Meal A Day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사람들의 메뉴 중에 간헐적인 단식이 있다. 하루 한 끼 먹기(One Meal A Day, OMAD)는 간헐적 단식의 방법 중 하나이다. 과연 하루 한 끼로 다이어트 효과는 있는가? 건강에 영향은 없는가?..

수면 유도 젤리 괜찮은가?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공단 조사 결과 국내 수면장애 환자는 연간 약 8% 증가하고 있고 10월에는 급증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래서인지 수면 유도제를 찾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특히 해외에서 사용량이 늘고..

Core Web Vitals [내부링크]

구글에서는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편리한 웹페이지를 정하고 순위에 따라 검색시 상단에 노출시켜줍니다. 이때 사용하는 지표중 하나가 Core Web Vitals입니다. Core Web Vitals이란? 웹페이지 로딩에 걸리는 시간..

설탕 유통기한 [내부링크]

설탕 유통기한이 있을까요? 1. 종류마다 다른 유통기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흰색 가루 설탕은 99.9% 당분으로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미세 균이 번식할 수 없다. 예를 들어 희색 설탕 100g당 당분은 99.91g ,..

HETERS 엔드그레인 [내부링크]

HETERS 엔드그레인을 아시나요? HETERS? "형태를 통한 일상의 생겸함"을 모토로 두 명의 메이커가 뭉친 창작 그룹의 이름입니다. Originality & Specificity 라는 주제로 제품을 만들고 있으면 문래에 공방을 두..

이솦 [내부링크]

누구나 무료료 SW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공간 이솦! 자바, 파이썬 등 개발자들이 다루던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무료로 배울 수 있습니다. 전국민에게 무료료 제공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다양한 언어강좌들..

무하당홍주원 시문집 [내부링크]

무하당홍주원을 아시나요? 영안위 홍주원(永安尉 洪柱元, 1606년 ~ 1672년)이 되기까지 조선 14대왕 선조의 딸 정명공주의 사위이다. 정명공주는 선조의 딸 11명중에 10번째로 유일한 적녀(嫡女)이며 광해군의 이..

순경채용시험 사전노출? [내부링크]

19일에 치뤄진 순경채용필기시험문제가 사전 유출되었다는 논란이 있었습니다. 24만여명의 회원을 둔 '경찰공무원을 꿈꾸는 사람들'에 올라온 사진이 발단이 되었는데요, 해당 게시자는 경찰학개론 9번문제를 정..

틱톡화살누나 [내부링크]

뛰어난 미모로 화제가된 틱톡커 화살누나, 이미 VOGUE등에서 활약중인 분입니다.

국시원 홈페이지 [내부링크]

국시원 홈페이지가 8월 31일 리뉴얼되었습니다. 또한 2020년도 32회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합격자를 9월 16일 해당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소식으로는 9월 17일에는 33회 요양보호사 자..

에픽 게임즈 무료 (9월 25일까지) [내부링크]

에픽 게임즈에서 대작 게임 3종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기간은 9월 25일까지이며, 에픽 스토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풋볼매니저 2020 축구팀을 관리하는 시뮬레이션 경영 게임..

블루투스 보안 문제 여전 [내부링크]

블루투스 보안에 문제가 있다는 것은 어제 오늘일이 아닙니다. 한국 인터넷 진흥원에서는 2017년과 2019년 해당권고사항을 내린 바 있습니다. 2020년 6월에는 블루투스의 취약점을 KBS 뉴스에서도 보도하였습니..

카카오 워크 업무용 메신저 [내부링크]

업무에 특화된 메신저 카카워 워크가 출시되었습니다. 단체 대화는 물론이고 최대 200명 입장이 가능한 화상회의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화상회의 링크>공유> 클릭 만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기존 카카오톡과 대..

아이패드 에어 4 공개 [내부링크]

애플이 한국시간 2020년 9월 16일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공개했습니다. 홈페이지에 공개되자마자 이미 마감되었습니다. A14 Bionic 프로세서를 탑재하였습니다. 이전 A12와 비교 약 40% 향상된 성능을 보여..

오큘러스 퀘스트 2 사전예약 [내부링크]

페이스북의 오큘러스 퀘스트 2가 사전예약을 시작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가격까지 공개된 상황입니다. 저장공간에 따라 64GB는 414,000원 , 256GB는 553,000원으로 예약 가능합니다. 스트랩을 추..

likit fun + 카드 뭐가 달라졌나? [내부링크]

likit fun 카드는 신규 발급이 중단되었습니다. 그리고 likit fun + 카드로 돌아왔습니다. 뭐가 달라졌나? 꼼꼼히 살펴봅니다. 1. 연회비 2. 혜택 1) 스타벅스 할인(결제일 할인) -간편 결제(Pay, 삼성페이 등..

이통 3사 RCS 서비스, RCS란? [내부링크]

최근 IT관련 뉴스에서 이통 3사 공동으로 RCS 기업메시징 서비스를 출시한다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RCS란 무엇일까요?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1.RCS의 정의와 역사 RCS(Rich Communication Suite)는 글로벌 이동..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 예방 [내부링크]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 적이 있나요? 소화불량, 속 쓰림, 속이 더부룩한 느낌, 명치가 꽉 막히는 느낌 등등.. 이것들은 모두 위염의 증상이며 스트레스 발생시 이러한 증상이 발생한다면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교통사고 통계자료 2019 [내부링크]

뉴스에서 빠지지 않는 이야기가 바로 교통사고입니다. 어느 정도 사고가 일어나고 있고 어떤 추세를 보이고 있을까요? 한국 도로교통공단에서는 해마다 사고 자료를 수집, 통계 및 분석하여 자료를 무료로 베포하..

누군가는 모르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익균 [내부링크]

유산균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장을 튼튼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좋은 것이라는 이미지가 있죠. 물론 그렇습니다. 그래서 어린 아이들을 비롯해서 어른에 이르기까지 먹으면 좋다고 여겨지죠. 이렇..

블루라이트 심각성과 PC 차단 [내부링크]

블루라이트에 대해 이미 아시는 분이 많으실 것입니다. 이게 얼마나 심각한 지도 알고 계시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것처럼 PC를 오래 사용할 때 눈이 건조해지는 것도 블루라이트의 영향입니다. 그런데 실제는..

픽픽(picpick) 캡쳐도구 with 워터마크 [내부링크]

픽픽 picpick 캡처 도구 with 워터마크, 인터넷을 사용하시다보면 원하는 글이나 이미지를 급하게 캡처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깔끔하게 캡처도 하고 이왕이면 워터마크도 넣을 수 있다면 어떨까요? 그런 편리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전환자료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전환자료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급속한 확진자 증가로 불안하기만 한 요즘입니다. 뉴스에서 자주 듣는 말이 사회적 거리두기입니다. 명절을 앞둔 상황에서 그 단계를 두고 정부나 국민..

CREATORLINK 쇼핑몰 홈페이지 만들기 [내부링크]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 방법 중 하나가 제휴업체 수익입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제휴한 업체의 링크나 광고를 연결해서 클릭 후 상담이나 구입으로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블로그에서는 제약이 많이 있습니다...

PESM증후군- 생각에너지가 많은 사람 [내부링크]

PESM(Personnes Encombrées de Surefficience Mentale) 증후군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나요? 얼마 전까지 뉴스 기사에 종종 등장하는 표현으로 해당 내용이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뜻밖에 유익한 정보도 얻었고, 정..

알면 이득 저작권 FREE BGM 사이트 - 유튜버라면 알죠? [내부링크]

유튜버라면 영상제 작시 저작권에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열심히 만들었는데 저작권 위반으로 수익도 날리고 심한 경우 벌금을 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그런 불안함 때문에 영상 편집 전문업체를 찾아 맡..

AI내레이션 타입 캐스트 - 9월까지 이벤트 중 [내부링크]

AI내레이션 타입 캐스트 - 9월까지 이벤트 중, 타입 캐스트는 네이버의 클로바 더빙보다 먼저 출시되었습니다. 클로바 더빙과 마찬가지로 택스트를 음성으로 전환해주는 AI 내레이션, 더빙을 제공합니다.출시 초반..

글쓸 주제가 도무지 생각나지 않을 때 키워드 찾는 사이트 [내부링크]

글쓸 주제가 도무지 생각나지 않을 때 키워드 찾는 사이트. 블로그에 좋은 글을 올렸는데, 내 블로그가 있는 줄도 모르고 노출도 안된다면 어떨까요? 실제 많은 분들이 꾸준히 글을 올리지만 방문자가 적어 마음고..

궤양성 대장염! 희귀질환에 2배가량 많은 환자?? [내부링크]

궤양성 대장염! 희귀 질환에 2배가량 많은 환자?? 어쩌면 나도 궤양성 대장염?! 유명 연예인의 발병으로 크론병이 언론에 알려졌습니다. 크론병은 염증성 대장질환의 한 종류로 입에서 항문까지 염증이 발생하는..

크론병 예방을 위한 장건강 식품-당장 구할 수 있는 3가지 음식 [내부링크]

"크론병 예방을 위한 장건강 식품-당장 구할 수 있는 3가지 음식"크론병 예방을 위한 장건강 식품이 궁금하시다구요? 아시다시피 크론병은 식습관과 관련되어 있고 장내 염증을 일으킵니다. 그러므로 염증성 장 질..

블로그세팅이렇게하라- 블로그 첫걸음 3 [내부링크]

블로그를 만들었으니 초기 운영에 필요한 부분들만 선별하여 기본 세팅을 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순서로 진행하겠습니다. !. 블로그개설 관련 내용은 이전 포스팅에 올려두었습니다. 메일..

메일계정과 블로그 만들기 - 블로그 첫걸음 2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 블로그의 목적성을 정하였습니다. 읽고 오시면 도움이 되십니다. 블로그 목적성, 플랫폼 고르기 - 블로그 첫걸음 1 오늘은 블로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따라오시면 됩니다. 플랫폼은 네이버 블로그..

블로그 목적성, 플랫폼 고르기 - 블로그 첫걸음 1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를 보면 블로그로 월 수백에서 수천에 이르는 수익 인증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블로그를 통해 부가 수익을 만들고 강의 등으로 추가 수익을 얻기도 합니다. 이건 먼나라의 이야기가 아..

블로거에게도움되는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비보입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자료나 최적화, 분석 등 도움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블로거들에게 그런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준비했습니다. 1.https://unsplash.com/ 글과 글, 문맥 사이에 이미지..

에드센스실험중 - 2년동안 방치된 블로그로 10일만에 승인받기 [내부링크]

2017년에 블로그를 만들고 몇 개월 운영하였습니다. 당시 에드센스를 신청했다가 3차례 낙방하고 개인 사정과 함께 블로그를 쉬었습니다. 다시 시작하면서 에드센스에 재도전했습니다. 이번에는 철저하게 분석했고..

AI 나레이션 클로바더빙 [내부링크]

AI가 발달한 이시대, 딥러닝 기술로 바둑고 두고 비서역활도 하고 인증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유튜브 영상에 내 대신 더빙도 해 줄 수 있지 않을까? 그런기술이 이미 서비스 되고 있었습니다. 네이버에서 서비스..

VREW 목소리로 자막이 생긴다.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 편집할 때 가장 귀찮은 게 자막 제작이었습니다. 편집된 컷마다 자막을 찾아서 넣어야 하니까요. 그래서 이런부분만 전문으로 하는 업체들이 있을 정도입니다. 저는 프리미어 프로라는 영상편집 프로..

메디방프로 - 사용해봅니다.(MediBang Paint Pro Mobil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비보입니다. 얼마 전 카카오톡 스티커 제작에 도전했습니다. 막상 시작하려니 펜 태블릿을 구입해야 하고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구독해야 하고 여러 가지로 부담이 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PageSpeed Insights 속도– 최적화를 위한 소소한 작업을 공유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비보 입니다. 글을 올리다 보니 내 블로그가 PC와 모바일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주로 PC에서 작업하다 보니 어제는 모바일로 접속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유난히 느리게 표시되더라고요..

비기너 블로거의 시간을 줄여주는 도구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디비보 입니다. 글을 처음 써보신 분들을 잘 아시겠지만 글쓰기는 시간이 참 많이 소요되는 작업입니다. 더욱이 블로거에 글을 쓰고 운영하다 보니 신경 쓸 것들이 많습니다. 왕초보이다 보니 글쓰기..

비기너 블로거들을 위한 글쓰기 속도 U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비보 입니다. 블로그나 글쓰기를 시작하면서 글쓰기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저 역시 글을 잘 쓰고 싶은 것은 당연한 고민이고, 그보다 앞서 꾸준히 글을 쓰고 싶은데 잘되지 않아 고민에 빠..

크론병 요약 - 궁금정보 정리했습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 뉴스를 통해 크론병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청년층에서 많이 발병한다는 것과 불치의 병이라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젊음을 이유로 건강진단과 같은 정기점검에도 소홀 할 뿐 아니라 그 원인과 증..

다시 운영을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비보 입니다. 이유 : 재오픈 사정 2017년에 블로그를 열었는데 한동안 쉬었습니다. 당시 여러 가지 시도하고 배워가면서 얻은 정보나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개설했었습니다. 갑작스럽게 생업과 관..

밥 타임 - 요리 레시피 제공 어플 입니다. [내부링크]

레시피를 제공하는 어플들이 많습니다. 리뷰할 어플은 그 원조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들어 혼밥족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른바 혼자 밥 먹는 사람들 말입니다. 저 역시 자취생활을 했던 경험들이..

네이버 블로그를 구글검색에 등록해보자.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를 구글 검색에 등록해보자. 지난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 검색과 구글 검색에 등록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번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구글 검색에 등록하는 방법을 설명해..

티스토리 한방 등록-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합니다.- [내부링크]

블로그나 카페를 만들었다고 해도 올린 글이 노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별도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노출시킬 검색 사이트는 두 곳으로 정했습니다. 먼저는 네이버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국내 사용자들..

티스토리 한방 최적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합니다.- [내부링크]

블로그나 개인 사이트를 만들었지만 유입이 적은 경우가 있습니다. 좋을 글을 적어 공유하고 싶어도 보는 사람이 적으면 슬픈 일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거쳐야 하는 과정이 최적화입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

Kinemaster 사용법을 소개합니다.(기초적인 영상편집 방법입니다.)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 이어 편집 기초를 다루겠습니다. 지난번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무료 버전과 어미에 PRO가 붙는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두 버전의 차이는 워터마크입니다. 어플로 내보낸 영상에 워터마크가 찍..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음원활용법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요즘 들어 유튜브 업로드 용으로 영상을 만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작을 위해 인터넷에 떠다니는 영상이나 평소 좋아하던 음악을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거 위험합니다. 유튜브는 국제저작권법이..

Kinemaster - 사용법을 소개합니다.(영상에 BGM 넣는 기초적인 방법입니다.) [내부링크]

모바일로 영상을 제작하고 싶은 때가 있습니다. 그때 도움이 되는 어플이 Kinemaster입니다. 특히나 유튜브를 위한 영상 제작 및 업로드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오늘 내용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제가 설명해 드..

stop motion어플 - 핸드폰으로 만들다. [내부링크]

스톱모션은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stop motion animation)이란 말의 약자입니다. 스톱모션이란 사진 한 컷, 한 컷 연결해 영화처럼 만드는 것입니다. 대중적으로 알려진, 1993년 팀 버튼 감독이 만든 크리스마스..

방치타임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모바일 재테크"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과거에는 오프라인 공간에서 몸을 움직이는 형식으로 경제활동을 해왔습니다. 요즘에는 핸드폰을 이용해서 재테크를 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돈을 모으고 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