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up3의 등록된 링크

 designup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49건입니다.

웹디자이너에게 학력, 스펙이 중요한가요? [내부링크]

https://youtu.be/URwlIx9JKfY 0:58 대학(명문대) 졸업장은 만능 자격증입니다. 2:24 그래도 디자이너에게는 학력보다는 실력입니다. 3:59 그래도 전문대 졸업장은 있으면 좋겠습니다. 웹디자이너를..

웹디자이너는 이과·문과생도 할 수 있나요? 미술 전공자가 아니면 힘든가요? [내부링크]

https://youtu.be/ACFmIs-QKRQ 이과,문과생도 할 수 있나요? 미술 전공자가 아니면 힘든가요? 1:16 부족함을 채우려는 의지만 준비하세요. 2:30 디자인은 미술, 예술이 아닙니다. 5:24 디자인은 서비스..

요즘 웹디자이너는 html, css, 자바스크립트와 같은 웹퍼블리싱, 코딩도 배워야 하나요? [내부링크]

웹디자이너는 코딩이 아니라 디자인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하지만 현실적으로, 특히 생계형 웹디자이너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필요 없다고 말씀드릴 수가 없을 것 같기도 ..

웹디자인이 뭔지는 알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내부링크]

https://youtu.be/ZpH5X8s7EwI 웹디자인 분야는 다양합니다. 웹디자이너마다 하는 일도 다르죠. 단순하게 생각하시고 그냥 대충 아무 회사나 들어가면 후회할 수도 있습니다. 웹디자인이 무엇인지 미리 알아보시고..

SEO? 네이버 상위 노출? 무료 홍보 가능?? [내부링크]

아직도 네이버 상위 노출 방법이 있다고 믿으시나요? SEO를 최적화하면 네이버 상위에 노출이 되고 이렇게 되면 비싼 광고를 할 필요가 없으니 무료로 광고가 될 것이다. 라는 마켓팅업체의 말을 아직도 믿..

이게 내가 좋아하는 일이다! 이게 내 디자인이다! 말을 하세요! [내부링크]

https://youtu.be/ocEksSAyraM 웹디자인 분야는 다양합니다. 같은 웹디자이너라고 하더라도 하는 일이 모두 다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웹디자이너들은 어느 한 분야에 집중하고 그 분야의 전문 디자이너..

웹디자이너에게 자격증이 필요한가요?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rc2B4iBcwnk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신다면 기능사 자격증이든 기사 자격증이든 자격증 취득으로 인해 어떠한 혜택을 기대하기보다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그 과정에서..

웹사이트를 PC앱으로 사용하는 방법 (크롬, 엣지, 웨일 모두 가능) [내부링크]

PC앱이 뭔지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를 봐주세요~ 위 화면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브라우저 웹서비스 입니다. 당연히 상단에 브라우저 기능인 즐겨찾기바, 주소표시줄, 탭들이 보이죠 근데 이것을 아래와 같이 바..

어도비 블랙프라이데이 40% 할인 이벤트 신청하신 분들~ 해지 위약금을 주의하세요. [내부링크]

웹디자이너라면 월 사용료가 다소 부담스럽더라도 포토샵, 일러스트 등 어도비 프로그램을 무조건 쓰셔야 하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어도비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로 불리는 11월 40% 할인 이..

하루하루를 지워 나가는 2022년 동기부여 달력입니다. [내부링크]

할일은 많은데 세월이 너무 빠르다고 느끼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달력이네요. 그냥 아무 생각없이 하루하루를 살다보면 벌써 금요일, 벌써 30일, 벌써 12월... 세월이 가는 속도가 아주 끔찍하게 빠릅니다. 매일..

당신의 디자인 밀도를 올려줄 <존코바 디자인> 유튜브를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채널은 10년 차 모션그래픽 디자이너인 존코바님이 운영하시는 채널입니다. 제가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결정하게 된 계기가 된 두 분이 계시는데요. 그중 한 분이 바로 존..

유튜브로 공부하시는 분들을 위한 '구독 채널 그룹 관리 기능 - PocketTube' [내부링크]

점점 늘어나는 구독 채널들을 그룹으로 관리하고 싶은 분들 혹은 그룹별로 새 동영상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포켓 튜브] 서비스입니다. 유료 결제 서비스도 있지만 무료 기능도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유튜브 추천] 인생무기 디자인하기로 - 웹디자인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내부링크]

현재 업로드된 영상은 총 10개뿐이지만 각 영상에서 하신 말씀이 제 가슴속 깊이 박혀 임팩트가 매우 컸던지라 이렇게 본 채널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포토샵 작업 팁, 디자인 공식 소개, 실무 작업 팁, 디자인 노..

[CSS] HSL의 컬러 속성을 변수로 만들어 활용하기 [내부링크]

css로 색상을 지정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중 HEX 코드 (#ffff00) 와 RGB값 (rgb(255,255,0)) 으로 지정하는 방법은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HSL 값을 사용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아래 영상에서는..

css animation 로 만드는 로딩 효과 애니메이션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없이 css 만을 이용하여 만든 로딩 효과 애니메이션입니다. css 변수를 활용하여 각 원형 이미지에 시간차로 효과를 적용하여 돌아가는 모습을 구현하였습니다. https://designup4.tistory.com/37 c..

css mix-blend-mode로 포토샵 오버레이 효과 내는 방법 [내부링크]

항상 쓰던 것만 하던 것만 이용해서 작업을 하다 보니 css가 이 정도로 발전했는지 몰랐네요. 사실 과거에는 익스플로러가 항상 발목을 잡는 바람에 신기술이 있어도 그냥 바라만 보고 있었지만 이제는 익스플로..

나를 쓸모있게 만드는 세 가지 성장법 (feat. 김은주 구글 수석 디자이너) [내부링크]

얼마전 유퀴즈에 나왔던 구글 디자이너 김은주님의 세바시 강연 영상입니다. 구글이 꿈의 직장인줄만 알았는데... 김은주 디자이너님의 말을 듣고 나니 오히려 제 현실이 감사하게 느껴지네요. 모토로라부터 구..

노량진 학원가에서 맛집을 왜 찾아요? 적응을 왜 해요? 난 곧 떠날 건데.(전효진 변호사) [내부링크]

적응을 왜 해요? 난 하루라도 빨리 이곳을 떠날 건데.  맛집을 왜 찾아요? 난 여기에서 파는 밥, 이제 안 먹을 건데. 전효진 변호사님이 노량진 학원가에서 공부하는 후배들에게 전하는 영상..

다크 테마 작업시 참고할 만한 포스팅 2건 [내부링크]

다크테마는 지난 몇 년간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입니다. 다크테마의 줄어든 루미넌스(휘도)는 어두운 환경에서도 안정성을 제공하여 눈의 피로를 최소화합니다. 다크 테마 작업시 참고할 만한 포스팅 2건을 소개..

디자인 시스템의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디자인 시스템이란? (출처 : 위키피디아) 웹이나 각종 서비스 UI 디자인에서 재사용 가능한 컴포넌트와 패턴을 정의하여, 전체 디자인에 일관성 있게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든 가이드라인이나 규칙을 말한다. 미리..

[포토샵] 내용 인식 채우기에서 어색하게 처리 될때 이를 보완하는 한가지 간단 팁 [내부링크]

포토샵의 내용 인식 채우기를 잘 활용하면 아주 큰 편리함을 주지만 위와 같이 내가 원하는 배경 이미지가 아닌 옆 사람 다리와 같이 엉뚱한 이미지로 채워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AI가 점점 발전을 하겠지만..

UX/UI 디자인이 무슨일을 하는 것인지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 [내부링크]

본 영상은 UXUI디자인을 설명하고 소개하는 영상은 아닙니다. from. designer 라는 커뮤니티에서 진행하는 스터디 발표자료로 “2021 UXUI 디자인 트렌드” 를 주제로 하는 영상입니다. 이 트렌드 분석을 통해 UX/..

[포토샵] 내용 인식 채우기 기능으로 불필요한 부분 편하게 제거하기 [내부링크]

점점 포토샵에서 인공지능 기능이 추가되고 향상되고 있습니다. 아직 사람이 하는 것보다 어색하기 때문에 아직까지 하나하나 누끼를 따고 지우고 채우고 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포토샵 AI의 장점을 나름 잘 활용하..

일러스트에서 도형 모양에 따라 글자 맞춰 넣기 [내부링크]

이렇게 하트모양의 글자, 별모양의 글자 등 원하는 모양에 글자를 맞춰서 넣을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에서 글자와 모양을 선택한 후 ctrl + alt + c 만 누르면 모양안으로 글자가 쏙 들어갑니다. 아주 간단한 팁..

글쓰기를 잘하는 4가지 상식과 3가지 비법 입니다. [내부링크]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때, 보고서를 작성할 때 등 글쓰기는 우리의 일상과 항상 함께 합니다. 스피치로 내 생각을 전달할때에도, 영상을 통해 내 생각을 전달할때에도 원고 준비가 선행되어야 하며,..

글래스모피즘(Glassmorphism)의 특징 [내부링크]

깔끔하면서도 무언가 고급스러워 보이는 글래스모피즘입니다. 사이트 전체적인 느낌을 글래스모피즘으로 만드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굳이 전 화면을 하지 않더라도 디자인 요소 중간 중간에 글래스모피즘 느낌을..

이미지 따고 난후 남아있는 흰색 테두리 없애기 [내부링크]

이미지를 따고 나면 위와 같이 제품 테두리에 흰색선이 보입니다. 이건 배경색이 제품에 묻어나오는 현상으로 흰색배경에서 흰색선이 보이고 노랑배경에서는 노란선이 보이게 되죠. 이때는 필터 > 기타 > 최소값..

김종복님의 유화 리터칭 강좌 [내부링크]

대한민국 최고의 포토샵 전문가 김종복님의 유화 리터칭 강좌입니다. (제 기준에서 ) 포토샵에 기본으로 있는 유화 필터를 활용한 리터칭으로 이번 기회에 꼭꼭 묶혀놨던 유화 필터의 진가를 느껴보세요~ 보통의..

인터넷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 [윈도우 이모지] 사용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유튜브 댓글에서 카페 블로그에서 이런 이모티콘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카카오 이모티콘과 네이버 이모티콘보다는 단순하지만 그래도 여기저기 전부 사용이 가능하기에 활용도가 아주 좋죠~ http..

페이스북을 통해 보는 메타버스와 VR산업의 현실을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메타버스가 만드는 가상경제 시대가 온다’의 저자 [최형욱 라이프스퀘어 대표] 님께서 알려주시는 메타버스와 VR 산업의 현실입니다. 요즘 메타버스 산업이 본격화하면서 로블록스, 제페토와 같이 많은 업체에..

시멘틱 태그 (마크업) - 드림코딩 엘리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의미있는 코딩을 잘 하고 계신가요? 저는 아직도 섹션과 아티클이 헷갈리고, 또 볼드태그와 스트롱태그의 차이점을 몰랐습니다. 이 영상을 보기 전까지는요 ^^; 저와 같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드..

클라이언트를 확보하고, 디자인 커넥션을 만드는 방법 (햅플레이 정승화 대표) [내부링크]

삼성전자에서 UX디자인, 마케팅디자이너로 8년간 근무한 햅플레이 정승화 대표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클라이언트를 대하는 방법, 프로젝트에 임하는 자세 등 여러가지 팁과 노하우를 말씀하셨네요. 사업을 준비하..

무슨뜻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내부링크]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이견 다툼이 일어날 수 있고, 때로는 무례하게 나를 공격하는 상대를 맞이할 수도 있습니다. 클라이언트가 될수도 있고 혹은 직장 상사가 될 수도 있겠죠. 이때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않고 차..

좋아하는 일을 할까요? 잘하는 일을 할까요? [내부링크]

궁극적으로는 좋아하는 일, 잘하는 일 어느것을 하든 상관없죠. 어느 것을 하든 자기 가치만 증명하면 됩니다. 내가 월500짜리다. 혹은 월 1000만원짜리다. 근데 세상에 내 가치를 증명하기 전까지는 즐기면 안됩..

웹디자인 실력을 키우는 원리에 대해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웹디자인 실력을 키우는 방법을 찾아보면 가장 많이 나오는 것이 바로 "모방" 입니다. 잘한 사람들 것을 보고 따라해보라는 것이죠. 그리고 선배 디자이너 혹은 선임에게 물어봐도 대답은 비슷하지 않나요? 사실..

기록하고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내부링크]

공부도 하고 들은 것도 많고 경험도 많이 했는데... 시간을 돌이켜보면 머릿속에 남는게 없는것 같다는 생각을 종종 하곤 합니다. 너무 안타깝습니다. "기록은 기억을 이긴다" "기록되지 않은 것은 기억되지 않는..

웹디자이너, 웹퍼블리셔님 함께 공부하실 스터디 그룹을 모집합니다. [내부링크]

오해가 있으실 것 같아서 먼저 말씀드립니다. 함께 만나서 공부하는 스터디 그룹은 아닙니다. 열품타라는 시간관리앱을 통해 공부시간을 공유하는 스터디 그룹입니다. 직업을 버리긴 전까지는 평생 공부를 해야하..

극소수의 직장인들만 열심히 한다. 대부분 열심히 안한다. [내부링크]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물론 조직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대기업, 큰조직의 경험이 없어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제가 지금까지 살면서 느낀바로는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지금 웹디자이너 2년차 5년차 10년차 막..

자바스크립트 http → https 리다이렉트 소스 [내부링크]

리눅스에서는 htaccess 파일을 수정하여 https로 리다이렉트를 시켜면 간단하게 처리가 됩니다. htaccess 파일 수정 방법 : https://blog.naver.com/chopie80/222464279326 하지만 타서버는 이 방법이 적용되지..

드래그 복사가 안될 때, 마우스 우클릭이 안될때 쉽게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코드 좀 복사하려고 하는데... 글자 좀 복사하려고 하는데... 복사가 막혀있을때... 정말 난감하죠. 익스플로러에서는 알툴바로 이를 해결했는데 이제는 크롬이나 엣지를 쓰다보니 툴바로는 해결이 안되고 확장프..

포토샵 신기능 업데이트 - Nueral Filters (뉴럴필터) [내부링크]

과거에는 포토샵을 한번 구입하면 평생 사용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매년 사용료 (구독료) 를 납부해야 합니다. 돈을 낼때마다 이렇게 정책을 바꾼 어도비사에게 화가 나기도 하지만 이렇게 업데이트 통해 신기능을..

서장훈의 "간절함" 인터뷰 영상 (절실하지 않은 당신이 봐야 할 영상) [내부링크]

수능, 시험, 자격증, 취업, 진급, 연애, 결혼, 출산... 우리는 살면서 내가 원하는 것들을 이루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합니다. 이 노력에 절실함이 더해진다면, 정말 간절하게 원한다면 그냥 열심히 하는 것..

아주 간단한 심플한 '햄버거 메뉴' 코드 소스 입니다. [내부링크]

이렇게 삼선 햄버거 메뉴버튼을 누르면 전체 메뉴가 펼쳐지는 네비게이션입니다. css로 모양과 에니메이션 효과를 구현하고 아래와 같이 간단한 자바스크립트 코드 한줄로 함수를 만들었습니다. js_toggle.addEve..

유튜브 썸네일 제작 팁 4가지 [내부링크]

오랜만에 추천하는 존코바님의 영상이네요~ 존코바님의 영상을 무조건 보시는 것이 진리라 생각합니다. ㅎㅎㅎ 이번 영상에서는 구독자분의 유튜브 썸네일 작업물을 리뷰하면서 작업시 주의해야 할 4가지 팁을 알..

웹디자인의 기본, 조형요소와 조형원리 [내부링크]

조형요소가 뭔지, 조형원리가 뭔지 잘 모르시는 디자이너분들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점, 선, 면, 율동, 비례를 모르시는 분들을 없겠죠? 바로 이것이 조형요소, 조형원리 입니다. 조형요소 - 점, 선, 면..

일 잘하는 사람의 화법 (모든 직장인들에게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말합니다> 라는 책을 쓴 박소연 저자님의 영상입니다. 직장내에서 일어나는 5가지 상황에 대한 화법을 약 15분 가량의 영상을 통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치고는 다소 긴 러..

타이 로페즈가 말하는 성공 방법 (변화에 가장 잘 적응하는 종이 살아남는다.) [내부링크]

타이 로페즈가 누구인지 생소해 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저도 이번에 이사람을 처음봤습니다 ^^ 구글에서 이사람을 검색해보니 사업을 하며 투자도 하고 여기저기 강연도 다니고 그리고 엄청 돈이 많은 사람..

메타버스 산업의 현재와 앞으로의 전망 [내부링크]

아직까지 메타버스에는 게임,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패션업계 등 일부 업계들만 진출하여 이벤트 및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물리적 제약이 없는 메타버스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공연 산업, 젊은 세대..

최형욱 대표가 말하는 메타버스 사업, 각 세대의 정리 [내부링크]

요즘 메타버스에 대해 관심이 많아서 유튜브 영상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이 영상에서는 M세대, Z세대, 코로나세대 등이 바라보는 메타버스 그리고 우리 산업이 메타버스에 어떻게 진출했는지와 앞으로의 산업 전..

초보 웹디자이너를 위한 레이아웃 노하우 (모두의디자인) [내부링크]

유튜브 모두의 디자인이 알려주는 디자인 레이아웃과 조형요소의 역할과 시각적 기능 웹디자인 작업시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레이아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본 영..

이런 분들은 웹디자이너 하지마세요. 분명 후회하고 포기합니다. [내부링크]

본 영상에서는 웹디자이너의 현실을 주관적인 경험을 통해 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쉽게 웹디자인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주의를 주는 영상입니다. 만약 웹디자이너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한번 참고해보..

<메타버스 새로운 기회> 김상균 교수가 말하는 산업구조 변화 [내부링크]

현재 메타버스에는 주로 게임사, 엔터관련사업 들이 진출하고 있습니다. 가장 가깝게 메타버스 세상에 붙어있고 접목시키기 쉬운 분야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 김상균 교수는 방송사, 유통사, 신발회사 심지..

UI디자인의 역사와 UX의 시작 [내부링크]

헷갈리는 UX와 UI의 개념 웹디자인을 배우는 분들이 가장 먼저 접하는 단어는 UX UI 디자인이 아닐까요? UX UI가 사용자 화면을 디자인을 한다는건 알겠는데... 무슨 차이가 있는지 애매합니다. 아래 영상에서는 U..

웹디자이너 모니터는 패널, 해상도, 색재현율만 보셔도 됩니다. [내부링크]

모니터를 알아보시는 분들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응답속도, 프레임, 명암비, 시야각, 색재현율, 해상도, 패널... 이 모든 조건을 다 부합하면서도 가격은 저렴하게... 정말 어려운 숙제입니다. 아래 포스팅은 에서..

웹사이트 제작 단계 (기획~개발) / 직무 용어 [내부링크]

웹사이트 구축과정의 이해 (Website Process) - 기획, 디자인, 퍼블리싱, 개발 4단계 - 요구분석 > 기획 > 디자인 > 퍼블리싱 > 개발 > 테스트 > 디버깅 > 오픈 http://plandas.kr/ui-ux-desig..

UX UI 디자인와 웹디자인의 차이 [내부링크]

https://bestofme-20.tistory.com/86 웹디자이너와 UI UX 디자이너의 차이 UI/UX 디자이너를 지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UI UX 디자이너가 실제로 어떤 업무를 하고 웹디자이너와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알아..

직무 용어에 대한 고찰 (PM? 기획자? UX?) [내부링크]

직무 용어에 대한 고찰 (PM? 기획자? UX?) 해당글은 UX담당자, 서비스기획, Product Manager 등 필자가 가졌던 직무명에 대한 필자의 생각을 정리한 글입니다. https://brunch.co.kr/@jjollae/3#comment PM?..

UI UX디자인을 준비중인 분들에게 유용한 영문 강좌를 소개 합니다. [내부링크]

https://youtu.be/jT0WmzWWwjs 위 영상은 UI UX 강의 코스를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모두 영문 강좌라 학습을 하기에는 많은 제한이 있지만... 6번째로 소개하고 있는 구글 UX 디자인 전문가 인증 과정은 꼭 해보고..

웹디자이너라면 기본 사무용 모니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웹디자이너라면 디자인 작업을 통해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당연히 디자인 전용 모니터를 쓰고 계시겠죠? 근데 이 포스팅에서는 웹디자이너는 디자인 전용 모니터가 아니라 기본 사무용..

매너리즘 주의, 업무가 적응되고 속도가 빨리진다고 좋은게 아닙니다. [내부링크]

업무가 적응되기 시작하고 일이 편해지고 속도가 빨라지면... 착각하는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내가 일을 잘한다고 착각하는 것이죠. 그리고 지금보다 더 일을 편하게 하기 위해 여기저기 팁이나 노하우를 찾아..

웹사이트 밖의 외부에 노출되는 디자인은 강렬하게 작업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웹사이트에 위치하는 배너, 팝업 디자인과 달리 웹사이트 밖의 외부에 노출되는 광고배너 및 전단지, 벽보광고 디자인은 촌스럽다? 과하다? 정신없다? 라고 느껴질 정도로 강렬한 디자인을 하는 것이..

여러분들은 2021년 팬톤 올해의 컬러를 어떻게 느끼시나요? [내부링크]

시간 참 빠르네요. 벌써 2021년 6월입니다. 새해가 시작됐다고, 올해는 정신 차리고 열심히 살겠다고 다짐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중반을 달려가고 있네요. 한해의 중반이 지난 지금, 팬톤에서..

포토샵, 블러드 피눈물 효과 [내부링크]

액션이나 소스를 활용한 방법이 아니라 직접 드로잉하여 구현하는 방법입니다. 완벽히 숙지하여 사용이 익숙해진다면 여러가지로 응용하여 효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해당 영상과 동일한 내용의 포스..

할일을 미루는 습관을 가진 분들을 위한 멜 로빈슨의 "5초의 법칙" [내부링크]

"이번 주말에는 꼭 방청소를 해야하는데" "내일 저녁에는 꼭 분리수거를 해야지!" 이렇게 다짐은 하지만... 혹시 이것저것 자기 핑계를 대며 일을 미루고 있지 않으신가요? 본 영상은 본인이 게으르다고 느끼시..

웹퍼블리싱 (css, 자바스크립트 등) 유튜브 강좌 영상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저는 유튜브로 자바스크립트를 공부를 할때 한군데가 아닌 여러 채널의 강좌를 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저의 부족한 머리를 이해시켜주기에는 아무리 유명하고 뛰어나고 말을 잘하시는 강..

유튜브 공부시 공부용 계정을 따로 만들어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부링크]

유튜브로 공부를 하시는 분들을 위한 한가지 팁입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은 나에게 필요한 공부영상도 추천해주고 이를 계속 보여주지만 반대로 내가 즐겨보는 예능, 영화, 드라마 등의 영상도 역시 보여주기..

자투리 공부방법 for 생계형 웹디자이너 (1편) [내부링크]

IT분야는 변화가 빠르기 때문에 항상 공부를 통해 자기개발을 해야 합니다. 이는 웹디자이너도 예외는 아닌데요, 보통 미혼인 분들은 시간적 여유가 어느정도 있겠지만 기혼자 분들 게다가 ..

늦은나이, 국비지원학원을 다니고 웹디자이너를 할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30대 중반 여성입니다. 국비지원으로 웹디자인배운후에 취업이 어떨까 생각중인데 작은쇼핑몰 이런곳에 취업하고싶은데요, 괜찮을까요? 라는 질문을 제 개인 블로그를 통해 받았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을 질문..

생계형 웹디자이너분들을 위한 유튜브 채널을 소개 해드립니다. [내부링크]

이 채널에서 보통의 디자이너가 아닌 생계형 직업으로 웹디자인을 선택했거나 웹디자인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을 위한 채널로 웹디자이너가 실제 작업 순서를 통해 어떻게 진행되는지 보여드리고, 생계형 ..

크롬 개발자 도구로 자바스크립트 이벤트 확인하기 (디버깅) [내부링크]

타 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 기능을 확인하고 활용하는 방법 사이트를 살펴보다 보면 이런 기능은 어떻게 구현했을까? 어떤 식으로 만들었을까?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살펴보고 싶은 때가 많이..

중국인들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어떻게 한자를 입력할까? [내부링크]

한글 키보드는 자음 19개, 모음 21개 로 이뤄져 있어 별 다른 교육 없이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쉽게 키보드를 이용하여 한글을 입력하고 있습니다. 유럽이나 영어권에서도 우리와 별 다르지 않는 방식으로 알파..

카페24에서 홈페이지(쇼핑몰)를 만드는 서비스는 3가지를 정리 해드립니다. [내부링크]

카페24에서 홈페이지(쇼핑몰)를 만드는 서비스는 3가지를 정리 해드립니다. 직접 웹사이트 (홈페이지, 쇼핑몰)를 만드시기 위해 인터넷을 찾아보시다 보면 여러가지 방법을 만나실 수 있는데요, (참고 : https:..

작심삼일, 계획이 자꾸 무너지는 이유와 계획 세우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의지가 부족한 구독자님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영상을 소개해드립니다. 2021년 다이어트 계획, 금연 계획 모두 가지고 계시죠? 근데 아마도 큰 기대는 안하실거예요. 이미 올해 실패 했으니까요. ..

롤오버시 배너가 교차되어 보이는 효과 (Html & CSS)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없이 css속성으로 롤오버 효과를 구현한 예제입니다. 기본 DIV와 롤오버 DIV 를 각각 만들어 놓은 후에 transition 효과를 이용하여 토글되도록 구현하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컴퓨터 언어를 가르쳐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1. 언어를 배워야 하는 이유는? (결론은 돈 때문이겠죠. ^^;) 우리는 언어를 배움으로써 우리와 다른 세계에 있는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 있고 이런 소통을 통해 더 큰 경제적 활동을 하게 되며 이에 따른 경제적..

네이버에 홈페이지를 등록하는 것이, 아무 신청절차 없이 된다고? [내부링크]

네이버 사이트 등록에 대한 오해 아직까지도 네이버에 홈페이지를 등록하려면 서치어드바이저 (구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도대체 누가 이런 헛소문을 퍼뜨린건지....

적응형 홈페이지와 반응형 홈페이지의 제작비용 및 제작방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적응형과 반응형 홈페이지 차이점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하고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1. 모바일 최적화 작업 - 적응형과 반응형 과거 10여 년 전에는 홈페이지를 보는 방법이 커다란 화면의 PC..

크몽, 오투잡, 라우드소싱과 같은 디자인판매 사이트에 대한 제 생각입니다. [내부링크]

10년 전 디자이너 모임 술자리에서 저가 홈페이지 제작업체가 디자인 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 그때가 생각이 나네요.^^ 제대로 된 홈페이지를 만들려면 여러 분야의 고급인력들이..

해외 유명 브랜드 로고에서 사용한 폰트 입니다. [내부링크]

이번 영상에서는 해외 유명 브랜드 로고에서 사용한 폰트 70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중간에 LG 로고도 살짝 보이네요 ^^ 해당 영상은 [logo_fonts] 인스타그램에서 참조하였기 때문에 아래 인스타..

css 단위 em 과 rem 정리 - 드림코딩 엘리님이 재밌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2007년도 부터 이바닥에 들어서고 css 단위는 px, % 이 두가지로 퉁치면서 문제없이 잘쓰고 있었는데요, 어느날 반응형 홈페이지라는 말이 나오더니 그에 맞게 em, rem, vh, vw 등 여러..

어도비 디멘션 - 프러덕트, 목업 등 3D 디자인에 유용한 툴입니다. [내부링크]

어도비사에서 제공하는 그래픽툴은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이외에도 수많은 툴이 있습니다. 디멘션 (Adobe Dimension) 은 3D그래픽을 만들어주는 크리에이티브 툴로 2017년도에 어도비 크..

웹기획부터 제작까지 실무에서 사용하는 업무용어 정리입니다. [내부링크]

업무용어는 협업에 있어서 팀원들간에 소통에 꼭 요한 요소라 반드시 숙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회사에 입사를 하면 선배님들이 잘 알려줄테고 업무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익히겠지만..

웹 기획자를 위한 서비스 및 관련 툴을 정리하였습니다. [내부링크]

세균무기님께서 올려주신 서비스 기획자를 위한 툴 모음입니다. 몇가지 추천 툴 서비스를 올려주신 것이 아니라 쓸만한 툴은 모두 정리하여 올려주셨습니다. 서비스 기획자 뿐만 아니라 일반..

캘리폰트에서 캘리그라피 만들기 - 상업용, 납품용 모두 사용 가능 [내부링크]

https://callifont.com/ 캘리폰트 한글 Archives - 캘리폰트 한글 Archives - 캘리폰트 callifont.com 캘리폰트에서는 TTF 나 OTF 와 같은 폰트파일(프로그램) 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아래와 같이 한..

자바스크립트 없이 html과 css로 만드는 슬라이드 배너 강좌 [내부링크]

이번 영상은 실무에서 활용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지만 html과 css 를 보다 깊게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input의 radio속성을 활용하여 슬라이드를 선택적으로 보여지게 하였으며..

노마드코더 니꼴라스가 추천하는 IT 영화입니다. [내부링크]

노마드코더 니꼴라스가 추천하는 IT 영화입니다. IT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라면 또 다른 재미를 찾아볼 수 있을거라 기대합니다. 1. Pirate Bay Away from Keyboard (더 파이러트 베이: 키보드를 떠나서) 한줄..

2020 텍스처 질감 효과 Best 10 입니다. - Envato [내부링크]

가벼운 디자인을 보다 풍성하게 하는 요소로 텍스처 효과는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포토샵 제작물에 텍스처를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풍부한 디테일과 복잡한 이미지가 생성되며, 이는 worlkflow를 향상시키고 놀..

일러스트를 이용하여 물결, 파도, 얼룩 모양 만들기 [내부링크]

일러스트레이터 이펙트 효과에 있는 기능 중 지그재그를 활용하면 물결, 파도와 같은 모양의 선이나 면을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포토샵에서도 가능하긴 하지만 백터기반의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만드는 것이 훨..

디자이너들에게 유용한 무료 디자인 목업 소스 [내부링크]

브런치에서 활동중인 비범한츈님께서 정성스럽게 선별 해주신 2020년 9월 주목할만한 무료 디자인 목업 소스 입니다. 비범한츈님 브런치에는 이밖에도 디자이너들에게 유용한 글들을 많이 올..

쿠키 수집에 동의해야 하나요? 웹사이트에서 요구하는 쿠키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웹사이트를 둘어보다보면 가끔씩 '쿠키 수집에 동의하십시오' 라는 문구를 볼 수가 있습니다. 왠지 동의하라고 하면 의심부터 생기기마련인데요, 이것을 동의해야 하는지 하지 말아야하는지 궁금하실 것..

일반인들도 코딩없이 앱,홈페이지 개발이 가능할까? 과연 개발자들의 일자리는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디자인 AI에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에는 코딩 자동화 서비스에 관련 된 동영상을 소개 해드리려 합니다. 코딩없이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툴/서비스로는 이미 1997년도 드림위버나 나모웹에디터..

AI 로봇이 디자인을 하는 것이 가능할까? 과연 디자이너들의 일자리를 빼앗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구글 AI가 이세돌 기사를 이기면서 여러 매체에서는 AI가 무엇인지, AI가 가져올 미래를 앞다투어 보도하고 동시에 일반인들에게도 AI가 알려지기 시작했다. 일반인들에게 가장 관심사는 아마도 AI가 인간들의 일..

웹디자인 입문자 분들에게 중요한 세가지 (3F) 를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참고로 이 글은 웹디자인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전하는 내용으로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너무 당연한 말이라서 도움이 안될 것입니다. 입문자님 및 신입분들이 놓치는 기본적인 부분에 대해 짚어드리는 글입니..

내가 가고자 하는 길이 과연 맞을까?만약 틀렸다면... 인생을 낭비하게 될 텐데... 어쩌지... [내부링크]

내가 가고자 하는 길이 과연 맞을까? 만약 틀렸다면... 인생을 낭비하게 될 텐데... 어쩌지... 저는 20대에 이런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아마도 저 뿐만 아니라 많은 20대 분들이 이런 고민을 많이 하..

자바스크립트없이 css로 구현하는 오버레이 햄버거 메뉴입니다. [내부링크]

일반적으로는 햄버거메뉴를 구현하기 위해서 자바스크립트 혹은 jQuery를 사용하실 겁니다. 이 영상에서는 체크박스의 checked를 감지하여 css로 햄버거 메뉴를 구현하였습니다. 참고하시어 햄버거메뉴 뿐..

어도비 얼러스트와 XD로 라인 일러스트 컨셉의 웹디자인 제작 과정 [내부링크]

일러스트 툴을 이용하여 도시, 건물 느낌의 라인 일러스트를 제작한 후 이 결과물을 XD로 불러와서 웹디자인 레이아웃 작업을 진행합니다. 구글 검색창은 뉴모피즘 컨셉으로 구현하였으며, ..

크몽, 라우드소싱과 같은 프리랜서 마켓의 문제점을 지적합니다. [내부링크]

이번 영상에는 디고디원찬님의 감정이 많이 들어간 것 같습니다. ^^ 그만큼 원찬님의 프리랜서 마켓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는지 정보전달이 더 잘 되는것 같아서 오히려 저는 긍정적..

포토샵 업데이트에서 피사체 선택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인물의 머리카락을 딸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피사체 선택기능입니다. 이 피사체 선택기능은 기존에도 존재하는 기능이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좀 더 편리하게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영상에서 어..

황금비율을 이용하여 UI디자인을 하는 과정입니다. [내부링크]

인터넷에는 이 영상뿐만 아니라 황금비율을 가지고 레이아웃을 잡는 방법을 안내하는 글이나 영상이 많이 있습니다. 수많은 글을 접해보았지만 황금비율을 가지고 레이아웃에 대한 정답을 찾..

스마트오브젝트(고급개체)로 편리하게 목업이미지 합성하기 [내부링크]

스마트오트젝트는 그냥 크기를 늘리고 줄일때 깨짐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런 유용한 기능이 있었네요~ 그동안 목업이미지를 만들때 이미지 하나하나 변형툴을 사용하여..

웹관련 종사자들을 위한 39개의 무료 서비스를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웹디자인,웹개발 등 웹관련 종사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무료 서비스입니다. 본 영상에 나오는 trello, notion 서비스는 프로젝트 관리 서비스로 일반 회사원 및 학생들에게도 유용한 서비스..

HTML 및 CSS를 사용하여 단 10 분 만에 배경 비디오로 웹 사이트를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홈페이지 배경에 동영상을 깔아주는 소스 영상입니다. 영상을 제어해주는 버튼기능은 자바스크립트를 활용하여 구현됩니다. 자막지원이 안되긴 하지만 강사분이 인도분이신지 영어 발음이 딱딱해서 ..

[디자인 계약서] 실제 대기업과 작업시 사용하는 견적서 (디고디원찬님) [내부링크]

아무도 공유해주지 않은 영업 비밀 계약서! 표지에서부터 수정 횟수, 저작권, 계약 중도해지, 표절 및 날인까지 하나하나의 항목을 따져가며 계약서의 모든 것을 설명합니다. + CJ,코오롱,보령 등의 대기업과 계약..

[디자인 견적서] 실제 대기업과 작업시 사용하는 견적서 (디고디원찬님) [내부링크]

디자이너의 고민을 들어주는 디자이너 "디고디원찬" 님께서 공개하는 디자인 견적서 입니다. 막 사업을 시작하는 웹에전시 및 프리랜서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는 디고디원찬님의 공식 채널입니..

폰트저작권 문제로 법무법인 내용증명을 받았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유료폰트 한개를 무단으로 사용했습니다. 근데... 한개가 아닌 폰트 패키지 전부를 구매해야 한다구요?? 요즘 폰트저작권문제로 법무법인에서 내용증명을 받는 사례가 늘고있습니다. 폰트저작권 문제로 고민을 하..

무료폰트 함부로 쓰지 마세요. 라이선스를 확인 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내부링크]

무료폰트도 종류가 아주 다양합니다. 네이버, 구글에서 찾은 무료폰트라 하여 모든 상황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이 아니므로 반드시 라이선스를 확인하셔야 하며, 의심스러운 부분이 있다면 그냥 패스하시기 바랍니..

회사에서 만든 결과물을 포트폴리오에 올렸다가 고소를 당한 웹디자이너 사연 [내부링크]

신입분들이 많이 하는 실수인것 같습니다. 자기가 만든 결과물이라 하여 본인의 블로그 혹은 sns에 공유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는 이미지 혹은 폰트라이선스 업체와의 계약 위반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

네이버, 다음 코딩 컨벤션 사이트 참고하여, 코딩의 방향을 잡아보세요. [내부링크]

코딩을 하다보면 내가 올바르게 코드를 작성한건지, 네이밍을 적절한지 의심이 생길때가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 다음에서는 어떻게 가이드를 잡고 마크업을 하는지 참고해보세요~ [네이버 코딩 컨벤션] nuli.na..

로고로 사용하기 좋은 상업무료 영문폰트 15종 소개 + 폰트 저작권 범위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로고로 사용하기 좋은 영문폰트를 선별해서 가져왔어요! 1. Stanley 2. Artemis 3. Anson 4. Cast Iron 5. Ciderhouse 6. Santio 7. Bourbon Grotesque 8. Holtzberg 9. OldMan 10. Anders 11. ABSTER 12...

무료 상업용 폰트를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 추천!c초보 유튜버, 디자인과 학생, 디자이너 모두모두 모여라~ [내부링크]

'무료 상업용 폰트를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어요 ^-^ 다음 영상에서는 제가 실제로 많이 이용하는 폰트들! '디자이너가 직접 추천하는 무료 상업용 폰트'에 대한 영상 가져올께요 :)

웹디자인에서 일러스트가 아닌 포토샵을 사용하는 이유 [내부링크]

웹디자인에서 일러스트가 아닌 포토샵을 사용하는 이유와 UX/UI 일을 하기 위한 준비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풀스택 개발자가 누구인지 설명 해드립니다. [내부링크]

풀스택이 그래서 무엇이냐구 물어보는 분들을 위한 영상을 찍었습니다! 코린이. 코알못을 위한 영상이라서 최대한 쉽게 설명해봤어요! 또 궁금한것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웹디,웹퍼를 위한 SQL 5분 설명 [내부링크]

아니, SQL 무시하남여?! 아, 그리고 ORM 까지 이해하기. 문과도 쌉가능. 데이터베이스 초보는 들어오세요. 여기가 맛집임. (응?)

머신러닝 vs 딥러닝 vs 인공지능? A.I 개념정리! [내부링크]

손정의 형님이 A.I를 배우라고 3번 외쳤다는데...... 어..... 머신러닝이랑 딥러닝이 같은 거 아냐? 라고 물어봤더니, 니꼬가 깊은 한숨을 쉬고 만든 영상. 인공지능. 머신러닝. 딥러닝. 개념 정리 해봤슴. 초보자..

C, C++, C# 차이점을 알려 드립니다. [내부링크]

오늘도 코린이. 코알못을 위한 영상을 들고 왔어요! 아시죠? C는 C++.C# 줄인말이 아니라는거? (껄껄껄)

좌에서 우로 색이 변하는 텍스트 효과 - 자바스크립트 [내부링크]

바닐라 자바스크립트로 구현하는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글자색이 자연스럽게 변하는 텍스트 효과입니다.

일러스트에서 기하학적 패턴을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이 비디오에서는 몇 가지 매우 유용한 기술을 사용하여 Adobe Illustrator에서이 기하학적 패턴을 다시 만드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한번의 수정으로 동일한 모든 패턴이 수정되는 일러스트 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러스트 평면 디자인 벡터 아트 - 귀여운 커피 잔 [내부링크]

이 스피드 아트 비디오에서는 어도비 일러스트 레이터 2020에서 최소한의 벡터 귀여운 커피 컵 아트 워크를 만드는 방법을 보여드립니다. 일러스트 레이터에서는 모서리가 둥근 일러스트 레이터의 기본 모양을 사..

그래픽 디자인 레이아웃과 구도에 대한 다섯가지 법칙 [내부링크]

1. 근접성 페이지내의 내용들끼리의 관계를 보여주기 위해 근접성은 중요합니다. 근접성은 당신의 작품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게 만듭니다. 2. 여백 여백을 활용하는 정석은 없지만, 목적을 ..

[모빈 Mobbin] 모바일 UI 참고 벤치마킹, 레퍼런스 사이트 [내부링크]

모빈 Mobbin 해외 모바일 앱서비스를 캡쳐하여 모아놓은 레퍼런스 사이트입니다. 핀터레스트만큼 많은 정보도 없고, 국내 앱도 없습니다. 하지만 첫화면부터 로그인폼, 각종 서비스화면들 대부분을 캡쳐하여 보여..

CSS 아이콘 채우기 호버 효과 | 소셜 미디어 버튼 [내부링크]

소셜버튼에 마우스를 올리면, 채워지는 효과가 나는 버튼효과입니다.

초보 웹디자이너를 위한 사이트 메인페이지 강좌 [내부링크]

정말 쉽게 알려주는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포토샵 웹디자인 강의(포토샵 기초디자인)

IBM의 UX디자이너 김수연이 알려주는 좋은 디자인과 포트폴리오 (Full Version) [내부링크]

미국 IBM의 한국인 UX 디자이너 김수연. UX 디자인의 정의부터 트렌드 리서치까지. 그녀가 알려주는 좋은 디자인과 포트폴리오의 비밀을 공개합니다.

Javascript를 사용하여 반응 형 사이드 바 메뉴를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HTML CSS 및 Javascript를 사용하여 반응 형 사이드 바 메뉴를 만드는 방법 | 대시 보드 사이드 바 메뉴

디자인씽킹, 그리고 서비스디자인의 모든 것 (Full Version) [내부링크]

홍익대학교 IDAS 나건 교수가 설명하는 디자인씽킹, 그리고 서비스디자인의 모든 것

XD모바일 모바일UI Kit 11종 디자인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현재 실무에서 쇼핑몰 UIUX 구축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여러분들에게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원페이지 사이트 작업 영상 (러닝타임 : 3시간 20분 ) [내부링크]

오늘 우리는 멋진 한 페이지 웹 사이트가 될 웹 사이트를 만들 것입니다. 이것은 HTML 및 CSS 연습을위한 것이며이 프로젝트를 통해 웹 사이트를 완벽하게 반응시키는 방법과 유사 요소, 햄버거, 오프 캔버스 메뉴..

신입 웹디자이너를 위한 크롬 개발자도구 활용법 [내부링크]

개발자도구는 크게 패널 메뉴와 패널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우리는 주로 패널메뉴 앞단의 내용을 가지고 작업하게 될 것입니다. 패널 메뉴 중 디자이너들이 가장 눈여겨볼 만한 네 가지..

텍스트 3D효과 및 애니메이션 - Pure CSS3 [내부링크]

CSS3로만 사용해서 텍스트 3D효과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덤으로~ 애니메이션 까지 ^^

CSS 및 Javascript를 사용하여 간단한 이미지 슬라이더 만들기 | 이미지 슬라이드 쇼 [내부링크]

CSS 애니메이션 및 호버 효과 https://www.udemy.com/course/css-hover-animation-effects-from-beginners-to-expert/?referralCode=90A9FFA7990A4491CF8D

그 많던 액티브X는 정말 사라질까? feat.(exe) [내부링크]

ActiveX! 과연 2020년말에 다 없어질까? 없어지면 문제가 해결되나? 액티브X가 무엇이고. 왜 생겼는지. 브라우저 보안은 뭔지? .exe로 대체되는것에 대한 외국인 1인의 솔직한 의견입니다~ㅠㅠ

[Illustrator] 대략적인 스케치부터 벡터 로고 만들기까지 [내부링크]

• 앵커 포인트 삭제 도구를 사용하는 새로운 방법 • 선 두께의 중요성 • 적은 수의 벡터 포인트를 사용하는 이유 및 방법 • 폭 도구의 장단점 • 모서리를 둥글게하는 이유 및 방법 • 방법 부드러운 곡선 만..

무시할 수 없는 NEW 무료 디자인 소스 [내부링크]

신선하고 유용한 NEW 무료 디자인 소스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 된 모든 디자인 공짜 및 다운로드를 확인하고 오늘 비디오에서 그래픽 디자인 워크 플로우에 가장 도움이되는 추가 사항을 알려주십시오. https://ww..

코로나 시대에 뜨는 디자인 TOP 5 [내부링크]

예상치 못한 재난 상황이 닥쳤을 때 디자이너들의 역할은 무엇이며, 어떤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을까요? 코로나 시대에 뜨는 디자인 TOP 5 를 소개해 드립니다. Supported by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 심사위원장..

로고 디자인 프로세스 - 스케치부터 마무리까지 [내부링크]

오늘 우리는 로고 디자인 과정을 진행할 것입니다. 빠르고 거친 스케치, 최종 스케치, 일러스트레이션, 텍스트 추가, 색상 및 프리젠 테이션 적용을 볼 수 있습니다. 비디오를 처음부터 끝까지 시청하십시오.

바닐라 자바 스크립트를 사용한 Mousemove의 배경 시차 효과 [내부링크]

바닐라 자바 스크립트를 사용한 Mousemove의 배경 시차 효과

일반인과 디자이너의 차이 3편 - 투명도를 활용하는 꿀팁! [내부링크]

초보를 위한! 디자인에 있어서 너무 중요한 투명도 활용법! 전부 알려드릴게요 :D 일반인과 디자이너의 차이 3편 - 투명도를 활용하는 꿀팁! // 존코바 // Photoshop Tutorials // MSI

타이포그래피는 글자들의 아름다운 그룹이지, 아름다운 글자들의 그룹이 아니다. [내부링크]

글자의 간격 조정은 글자들이 텍스트로서 읽히고, 사용되기 위한 가장 마지막 단계입니다. 따라서 글자의 간격을 조정하는 스페이싱(Spacing)은 폰트를 제작하는 데 있어서는 글자의 디자인만큼이나 중..

새로운 해법을 만들어내는 수단, 디자인씽킹 (나건 교수 5부) [내부링크]

디자인씽킹은 하나의 공통의 혁신, 새로운 것을 만드는 혁신의 수단으로써 사용해야 가장 큰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반응 형 CSS 3D 이미지 호버 효과 | HTML 및 CSS를 사용하여 호버에서 3D 플립 카드 효과 [내부링크]

www.youtube.com/embed/HHqBS7xFnPM" 반응 형 CSS 3D 이미지 호버 효과 | HTML 및 CSS를 사용하여 호버에서 3D 플립 카드 효과

버튼 애니메이션 효과 - 마우스 오버시 네온 라이트 효과 [내부링크]

버튼에 마우스를 올리면 네온라인이 테두리를 따라 움직이는 효과입니다.

[Adobe xd] PC웹디자인 과정 / 메인 카드형 레이아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현재 실무에서 쇼핑몰 UIUX 구축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여러분들에게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youtube channel: http..

로고 디자인, 10 분 동안 10 개의 간단한 로고 만들기 [내부링크]

빠르고 쉬운 로고 디자인 튜토리얼 이 로고 디자인 튜토리얼에서는 쉽고 간단하지만 매우 효과적인 기하학적 모양으로 로고 디자인을 만드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초보자를위한 단계별 튜토리얼입니다.

로고 디자인 트렌드 2020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우리는 "로고 디자인 트렌드"에 관한 비디오를 가져 왔습니다.

블록체인을 '채굴'한다는게 뭔가요? [내부링크]

영상의 내용은 POW형 블록체인의 설계의도와 작동원리로, 이 방식에 오류의 소지 또는 공격에 대한 취약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디자이너를 위한 블록체인 기본 용어 [내부링크]

입사를 하면, 경력직이든 신입이든 전반적인 업무 파악을 위한 워밍업 시간이 주어진다. 이전 직장이 블록체인 회사 거나 또는 입사 전 기본지식이 있다면, 단 시간 내 업무 파악이 가능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좋아 보이는 폰트들의 비밀 - 서체 디자인의 규칙 [내부링크]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하면서 늘 해보고 싶던 것 중 하나가 서체 디자인이었습니다. Helvetica와 Futura에 버금가는 서체를 만들 수 있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았던 학부생의 패기는 학기가 끝날 때쯤에는 너덜너덜..

디자이너가 놓치면 반드시 후회할 사이트 6개 대방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비마스터입니다 :) 오늘은 디자인 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은 사이트를 들고왔어요! 얼른 메모장 준비하시고 가볼까요?! 1. 0to255 https://www.0to255.com/ 2. uigradients https://uigradients.com..

디자이너라면 꼭! 알아야 할 디자인 레퍼런스 벤치마킹 서비스 2가지! / design inspiratio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비마스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디자인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꼭! 알고 계셨으면 하는 디자인 큐레이션 서비스 2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첫번째, Surfit.io - 두번째는 Muzli 라는 서..

왜 도메인을 돈 주고 사야해? 도메인 시스템 6분 설명! [내부링크]

그리고 그 돈은 누가 가져가는거야? 사기업? 국가? 비영리기구? 그런데...도메인은 누가 만드는거지? 어떻게 만들지? 아무거나 막 만들어도 되는건가? 궁금한거 몽땅 정리해봤음!

2020 타이포그래피, 실제 웹사이트 적용 사례 [내부링크]

이 비디오는 타이포그래피가 실제 웹 사이트에서 어떻게 작동하고 영감을 얻는 지 보여줍니다. 타이포그래피 애니메이션, 생생한 색 구성표, 흥미로운 글꼴 조합이 2020 년에 유행하고 있습니다.이 멋진 웹 사이트..

유동적인 UI & UX 디자인 동향 2020 [내부링크]

주요 모바일 UI 및 UX 디자인 트렌드 2020은 무엇입니까? 놀라운 모바일 UI 프로토 타입을 선택하여 영감을 얻으십시오! 최고의 UI 키트는 TemplateMonster Marketplace를 방문하십시오. https://www.templatemons..

[일러스트] 아이콘 디자인 작업 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현재 실무에서 쇼핑몰 UIUX 구축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여러분들에게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

HTML과 CSS를 사용하여 전자 상거래 웹 사이트를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HTML 및 CSS를 사용한 온라인 쇼핑 웹 사이트 제품 페이지 디자인 단계별 자습서 1 부: https://youtu.be/yQimoqo0-7g 2 부: https://youtu.be/ZbnvP_hmxfE 3 부 : https://youtu.be/ENyk_W-Eleo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메뉴 활성화 애니메이션 [내부링크]

[ Menu Hover Animation ] 순수 자바스크립트 vanilar javascript 마우스를 올리면 따라다니는 메뉴바 애니메이션

로고타입 - 황금규칙을 활용한 완벽한 디자인 [내부링크]

타이포그래피 로고에는 매우 중요한 황금률 규칙이 있으며 오늘 비디오에서는 이러한 황금률 규칙을 살펴 보겠습니다. 타이포그래피 로고 디자인에는 로고 마크가 없으므로 타이포그래피 로고 디자인에는 로고 마..

아이콘 디자인 프로세스 & 팁(Tip) [내부링크]

아이콘 디자인 프로세스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아이콘이 필요한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요소를 직관적으로 알아보기 쉽게 하기 위해 – 이유 있는 장식 요소가 필요해서 – 좁은 영역을 효율적으로..

폰트 저작권 개념 정리와 저작권침해 내용증명 [내부링크]

디자이너라면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폰트 파일에 대한 저작권 개념! 그러나 알고는 있지만 자세하게 알지 못하는 경우가 태반이죠? 저도 그랬었어요. 그래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타이포그래피 상식 - TTF? OTF? [내부링크]

스티븐 잡스는 이러한 말을 하였습니다. "나의 인생의 가장 영향력을 끼친 것은 바로 타이포그래피와의 만남이다" 지금의 애플이 있게 만든 스티븐 잡스조차도 타이포그래피의 중요성을 강조..

1px 작은 아이콘 모음 [내부링크]

The MIT License 로 제공되는 초소형 아이콘 소스입니다. https://teenyicons.com/ Teenyicons — Tiny minimal 1px icons An elegant icon set by Anja van Staden with more than a thousand icons. teenyicons...

브랜드 구축에 유용한 자료 [내부링크]

Apple의 한 입 베어문 사과, 나이키의 ‘갈고리(Swoosh)', 뭇남성들의 마음을 흔들어놓는 할리 데이비슨 로고가 새겨진 가죽재킷… 색: 3~4가지 정도의 보색(RGB값으로 표시, Pantone 값을 찾지 못했다면,..

레이아웃 디자인의 6가지 황금 규칙 [내부링크]

레이아웃 디자인을위한이 6 가지 황금 규칙을 알고 따르십시오. 모든 디자이너가 따라야 할 규칙을 보여 드리고 레이아웃과 그래픽 디자인에서 왜 중요한지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 채널에 '골든 룰'형식의 동영상..

2020 목업 디자인 트렌트 [내부링크]

Find out what's trending in mockups for 2020 in our video roundup or blog: https://envato.com/blog/mockup-trends-2020/?utm_campaign=envato_social_eyt_1Lct7c0ZZ5s&utm_medium=social&utm_source=YouTube..

무료 디자인 목업 소스 (2020.7월) [내부링크]

주목할만한 무료 디자인 목업 소스 (2020.7월) https://brunch.co.kr/@forchoon/403 주목할만한 무료 디자인 목업 소스 (2020.7월) 주목할만한 무료 디자인 목업 소스 모음(22번째 버전) | 2020년 7월 무료 디자인..

Adobe XD의 웹 디자인 [내부링크]

Adobe XD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 UI 디자인을 만드는 방법

잡지 레이아웃 분석 [내부링크]

이 비디오에서는 잡지를 디자인 할 계획이라면 15 가지가 넘는 편집 용어와 정의를 살펴 보겠습니다. 우리는 내가 좋아하는 편집 디자이너와 아트 디렉터의 작품을 분석하여 키커, 스탠드 퍼스트, 바이 라인, 풀..

디자인씽킹, 창의적인 문제해결 프로세스 (나건 교수 4부) [내부링크]

서비스디자인의 더블다이아몬드, 그리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 프로세스로서의 디자인씽킹

어도비 XD를 이용한 UI Design 작업 [내부링크]

이 비디오에서는 대비, 타이포그래피, 공백 등 UI / 레이아웃을 만들 때 중요한 디자인 원칙과 고려해야 할 사항을 학습합니다.

숫자를 자동생성하는 CSS 목록 [내부링크]

숫자가 자동생성 되는 counter를 이용하여 간단한 리스트를 제작해 보았습니다. 추가로 CSS3 Transition까지 넣어보았습니다. ^^ 감사합니다.

2020 쇼핑몰 트렌드 [내부링크]

Find out what's trending in eCommerce for 2020 in our video roundup or blog YouTube www.youtube.com

스큐어모피즘의 재림 [내부링크]

"다시 스큐어모피즘으로 회기 하는 건가?" https://brunch.co.kr/@shaun/63 애플의 인식의 개념, 스큐어모피즘. "다시 스큐어모피즘으로 회기 하는 건가?" "글쎄 나는 바뀐 게 없어 보이는데." "big sur의 아이콘..

2020 년에 예상되는 우수한 UI / UX 모바일 앱 디자인 트렌드 [내부링크]

당신이 당신의 기술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또 다른 디자인 영감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로고 디자인, 시작(아이디어 수집) 부터 완성까지 [내부링크]

사고 과정을 시작하려면 고객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수집해야합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특정 정보를 수집하고 고객의 기대를 정의하기 위해 고객과 비즈니스에 대해 신중한 질문을합니다. 브리핑을 분석하고, 비..

2020 타이포그래피 동향 및 변형 [내부링크]

2020 년 디자인 유형 트렌드는 포토샵과 디자인을 탐색 할 때 사고 과정에 도움이됩니다.

숨겨진 3가지 타이포그래피 팁/전략 [내부링크]

오늘의 Satori Graphics 튜토리얼에는 깔끔하고 효과적인 그래픽 디자인을 보장하는 3 가지 타이포그래피 전략이 있습니다. 그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디자인을 만들 때 고려하지 않는 3 가지 전략이지만 오늘 비..

타이포그래피 규칙 - 폰트 작업을 돕는 10개의 규칙들 [내부링크]

당신의 글자 기술 향상을 도와주는 10개의 타이포그래피 규칙들. 글자 사용 방법을 이해함으로써 그래픽 디자인을 더 잘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10가지 규칙을 따르면서 당신의 배치를 즉시..

디자이너가 아닌 사람들이 가장 흔히 범하는 실수 [내부링크]

비 디자이너 및 아마추어 시각 예술가가 저지르는 가장 일반적인 15 가지 디자인 실수 모음.

14 Trends in Graphic Design for 2020 [내부링크]

Capitalizing on trends in design and business is a great way to stay culturally relevant and assure your success. In this video, I share 14 Trends in Graphic Design for 2020. Join me in exploring th..

순수 자바스크립트 멀티 슬라이드, 하나씩 이동하는 슬라이드 구현하기 [내부링크]

- 순수 자바스크립트(Vanilla Javascript)로 멀티 슬라이드 구현하기

네온 스타일 캐릭터 그리기 - 포토샵 [내부링크]

Learn how to create a cool Neon Portrait illustration using Photoshop. We will be working with the Pen Tool, some layer effects and some smart techniques to keep everything non-destructive.

Top 10 Graphic Design Trends of 2020 [내부링크]

Top 10 Graphic Design Trends of 2020 with notes and examples collected on a Milanote board: https://app.milanote.com/1ICRsi16NBlS8U

현직 디자이너는 무료이미지를 어디서 구할까? 궁금하면 클릭 [내부링크]

추천, 구독, 알림 꼬오옥~ 눌러주세요!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현재 실무에서 쇼핑몰 UIUX 구축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여러분들에게 다가가..

쇼핑몰 사이트 코딩 - HTML And CSS [내부링크]

LEARN HOW TO MAKE COMPLETE RESPONSIVE ECOMMERCE WEBSITE USING HTML AND CSS STEP BY STEP TUTORIAL, E-COMMERCE WEB DESIGN IN HTML AND CSS

디자인은 폰트빨! - 일반인과 디자이너의 차이 2편 // 존코바 // Photoshop Tutorials // 산돌 // 폰트 라이선스 [내부링크]

왜 디자이너들은 일반인이 모르는 좋은 폰트를 사용하는 지 명확하게 알려드릴게요! - 사용한 폰트(산돌 시리즈) 격동고딕, 격동굴림, 격동명조, 호요요, 네모니, 동백꽃, 시네마 극장 - 산돌 구름 1개월 무료체험..

UI 디자인 툴 (피그마 스케치 xd) 관련 문서 [내부링크]

divis.co.kr/20-0108/ UI UX 프로그램 3종 비교(xd, sketch, figma) - 디비스 –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 및 디지털 디자인 디자인 스튜디오, 반응형 웹사이트,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반응형 웹개발, 홈페이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처참한 몰락의 이유는? [내부링크]

한때 시장 점유율 95%에 달했던 IE는 왜 이모냥이된걸까?

Adobe XD 웹사이트 디자인 작업 - How To Make Website Design In Adobe XD | UI Design Tutorial | Web Design [내부링크]

In this video you will learn to design a latest website User Interface (UI design) With Adobe XD. Subscribe channel to watch more videos on UI design and UX design.

꿀팁 알려줄때 배워가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현재 실무에서 쇼핑몰 UIUX 구축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여러분들에게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코딩으로 본인의 디자인을 100%를 못하시면 안하는게 좋아요 [내부링크]

추천, 구독, 알림 꼬오옥~ 눌러주세요!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현재 실무에서 쇼핑몰 UIUX 구축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여러분들에게 다가가..

프로미스 (promise) [내부링크]

https://joshua1988.github.io/web-development/javascript/promise-for-beginners/ 자바스크립트 Promise 쉽게 이해하기 (중급) 자바스크립트 입문자를 위한 Promise 설명. 쉽게 알아보는 자바스크립트 Promise..

사이트 디자인 방법 : From idea to layout: How I approach designing a site [내부링크]

A look at how I got from my idea, or concept, do my research, collect assets, and start designing the first draft of a layout using Figma. Hope you enjoy it :)

시청자 웹사이트 디자인 리뷰 - Reviewing Your Websites and Designs! [내부링크]

Check out my courses to become a PRO! https://developedbyed.com/ Support me on Patreon for exclusive episodes, discord and more! https://www.patreon.com/dev_ed

Adobe XD 앱 대쉬보드 디자인 - COLORFUL APP DASHBOARD DESIGN - Adobe XD Tutorial [내부링크]

In this Adobe Xd Tutorial we will design a colorful app dashboard for an online learning platform. Adding a colorful grid layout to add some style and a few abstract shapes to make the design pop.

어도비XD로 카드형 모바일UI 디자인 [내부링크]

추천, 구독, 알림 꼬오옥~ 눌러주세요!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현재 실무에서 쇼핑몰 UIUX 구축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여러분들에게 다가가..

Best 20 Example UI/UX Design For Mobile App | UI/UX Animation Design [내부링크]

This is the #Part4 of Design inspiration for you guys. This 20 Example UI/UX Design For Mobile App got pick from Dribble. You can follow the designer on link below, thank you & hope you enjoy it, ch..

Graphic Design Trends in 2020 | Top 12 Graphic Design Trends [내부링크]

Graphic Design Trends in 2020 | Top 12 Graphic Design Trends in this I am going to share with you latest trend about design which is huge trending now, Many designer follow this trend and make desig..

Graphic Design Trends (2020) [내부링크]

Hello guys! Today we brought to you a new video about "Graphic design trends in 2020"

Graphic Design Trends 2020 [내부링크]

Want to know what graphic design trends to look out for in 2020? In this trend roundup, we profile 10 trends for this year. Take a look!

Top Graphic Design Trends 2020: Breaking the Rules [내부링크]

Graphic Design Trends 2020 are out and absolutely mind-blowing! This year will surprise us with a fascinating play of colors, shapes, and dimensions in graphic design compositions. What awaits, is t..

Color Trends 2020 [내부링크]

Want to know what color trends to look out for in 2020? In this trend roundup, we profile 5 colors that are making waves this year.

UX/UI Design Trends 2020 [내부링크]

WHAT IS ENVATO ELEMENTS? With a subscription to Envato Elements, you'll have access to over a million digital creative assets to make your projects shine. Check out which subscription is right for y..

유튜브 사이트 만들기 : YouTube API + HTML + CSS + JavaScript (full tutorial) [내부링크]

Create a dynamic YouTube playlist app using HTML, CSS, Javascript and jQuery.

상세페이지 디자인! 쉽게 하고 싶다면 기획서(스토리보드)를 분석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연디입니다! 수월하게~! 쉽고~! 빠르게~! 제품 상세페이지 디자인을 하고 싶다면 꼬~옥 기획서를 살펴보고 시작하세요...! 경험해보니 좋아요b

자바스크립트(fetch)를 이용한 유튜브 API DATA 다루기 [내부링크]

## 자바스크립트(fetch)를 이용한 유튜브 API DATA 다루기 "나의 유튜브 채널 "정보와 유튜브에 업로드한 동영상들을 웹사이트에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 로딩하는 코딩 동영상입니다. ## github code : https://gi..

터치에 친화적인 디자인 : Modern Touch-Friendly Design [내부링크]

원문 : https://addyosmani.com/blog/touch-friendly-design/ I recently spoke to veteran UX designer Steven Hoober about designing for touch interfaces. Hoober's "Design for Fingers, Touch, and People"..

애플의 UI 디자인의 특징 [내부링크]

원문 : https://uxdesign.cc/how-apple-makes-soft-ui-the-future-9f3ac69eea6f Apple announced some pretty wild updates at WWDC 2020 today. But technology aside, let’s focus on how their UI has chang..

반응형 이미지 팝업 - 자바스크립트 코드 작성 [내부링크]

Fluid Image Pop Up Javascript Tutorial Fluid Image Pop Up Javascript Tutorial In today's episode we will learn how to do a basic but very important effect in javascript, which is a pop up modal for..

취미 사진으로 돈버는 법 [스톡사진 강좌 : 셔터스톡, 유토이미지 수익 인증] 주부, 학생, 직장인 부업, 투잡, 용돈벌기, 재택근무, 디지털노마드 가능 Stock Photo [내부링크]

취미로 찍은 사진으로 돈 버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사진을 다루는 것이기 때문에 포토샵을 함께 공부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스톡사진작가 CP신청 바로가기 셔터스톡 작가 신청 https://submit.shutterstock...

자바스크립트 타이머의 지각과 싱글스레드의 관계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의 타이머(setTimeout, setInterval)는 지정한 시간에 콜백 함수가 실행되는 것을 보장하지 못합니다. 이 이유를 정확히 알기 위해 자바스크립트가 싱글스레드로 동작하는 과정을 함께 설명해봤습니다.

혹시 핀터레스트에만 의존하는 디자이너인가요? #디자인 #영감 [내부링크]

"어떻게 하면 우리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지? 그럼 어떤 툴을 활용할 거지? 그걸 어떻게 기록하지?"의 과정 자체가 디자인입니다.

일 잘하는 디자이너가 되는 법? 디자인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하라! #그래픽디자이너 #강구룡 [내부링크]

"스타일이 없는 디자이너가 정말 좋은 디자이너 같아요." "결국 디자이너도 회사에 가서 일을 하는 직장인이라는 점을 잊으면 안돼요."

디자인 클라이언트를 대하는 법 (김주황 디자이너 3부) [내부링크]

마마무, 인피니티 등 수많은 브랜드의 프로젝트를 리드한 레이어 김주황 디렉터가 알려주는 디자인 클라이언트를 대하는 법

디자이너가 생각하는 AI, 그리고 디자인 플랫폼 (김주황 디자이너 2부) [내부링크]

10초 만에 디자인이 나온다고? 5만원에 로고 디자인이 가능하다고?? 레이어 '김주황' 대표가 말하는 AI, 그리고 디자인 플랫폼

UX 디자인의 유래와 정의 [내부링크]

UX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인간 중심 디자인이라는 분야를 개척한 심리학자이자 교수인 도널드 노먼(Donald A. Norman)으로부터 시작하는 UX 디자인의 유래와 정의.

2020년 유행할 UX디자인 트렌드 [내부링크]

텐센트와 메어헤드에서 발표한 음성인식, 감정인식, 증강현실 등 2020년을 이끌어 갈 UX 디자인 트렌드 4가지를 소개합니다.

CSS3 서로다른 배경색 표현하기 [내부링크]

브라우저 배경색이 갈라지는 표현을 해보았습니다. 총 3가지 사례를 들어 만들어보았네요.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 00:39 사례보기 01:27 첫번째 사례 분석 01:59 제작하기 05:59 두번째 사례 분석 08:06 제작하기..

자바스크립트 13. 비동기의 꽃 JavaScript async 와 await 그리고 유용한 Promise APIs |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문편 (JavaScript ES6)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비동기의 꽃 async와 await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지난 시간에 배운 프로미스와 비교해서 재밌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볼께요 ️ 조금더 체계적으로 공부를 원하시면 드림코딩 아카데미에서..

1억 5천만 명이 사용하는 윅스(WIX)에서 선정한 2020 웹디자인 트렌드 4가지 [내부링크]

전 세계 1억 5,000만 명이 사용하는 이스라엘의 홈페이지 제작 솔루션인 윅스(WIX)에서 선정한 단색 블록, 많은 공백, 겹치는 레이어, 그리드 노출까지! 2020년 웹디자인 트렌드 4가지를 소개합니다.

2020년을 리드할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5가지 [내부링크]

불가리아 소재의 그래픽 디자인 에이전시 'GraphicMama'에서 소개한 2020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5가지를 소개합니다.

어도비 디자이너 김준, UX 디자인은 문제점을 찾고 푸는 것 [내부링크]

사용자들의 문제점을 찾아내고 그것을 속 시원하게 풀어내는 것이 UX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UX 디자인의 개념은 계속 변할 것입니다.

디자인씽킹, 디자이너가 갖춰야 할 핵심역량 (나건 교수 1부) [내부링크]

디자인씽킹의 정의, 그리고 디자이너가 갖춰야 할 두 가지 핵심역량

디자인 감각 기르는 법 [내부링크]

https://www.behance.net https://www.pinterest.com

사진용 vs 영상용 컴퓨터 성능 분석! 유튜브용 컴퓨터 추천! [내부링크]

무조건 비싼게 답이다? 사진용 컴퓨터? 영상용 컴퓨터? 4K 안쓸건데 300만원짜리 컴퓨터 필요할까요? CPU, 램, 그래픽카드, SSD 각 부품이 어떤게 어느부분에서 효과가 좋을까? 포토샵권장사양? 프리미어권장사양?..

디자이너 고민해결! 맥북 살지 말지 알려드림(무작정 지르면 후회할지도 모름) 디자이너가 맥을 쓰는 진짜 이유 (feat.맥북16인치 언박싱) [내부링크]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2020년 올해 맥북 16인치로 시작합니다! 그런데 디자이너는 왜 맥북을 쓰는걸까요? 디자이너라고 맥북부터 지르면 후회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맥북을 살지말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

디자이너의 노트북 구매시 알아야 할 3가지 팁! // 존코바 // 디자이너 [내부링크]

매우 주관적이지만 도움이 될만한 디자이너의 노트북 구매 팁입니다 :D *2020년 4월 기준입니다 - Gear : MSI P75 Creator 9SD Laptop - Aftereffect CC 2019

디자이너 PC 구매가이드(designer's pc guide #mac#PC#desktop) [내부링크]

PC를 구매해야하는데 어쩌지..? 망설이고 있는 디자이너 맥을 살지 데스크탑을 살지 고민중인 디자이너 영상을 하는데 어떤 PC를 맞출까 고민하는 디자이너 앞으로의 CG와 하드웨어 트렌드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모니터 구매 완벽 가이드! // 존코바 // 모니터 // MSI // PS341WU [내부링크]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모니터 선택 가이드! 제가 사용하는 모니터도 소개해드려요 :D - Monitor : MSI 프레스티지 PS341WU

초보를 위한 그래픽 디자이너용 컴퓨터 구매 완벽 가이드! // 존코바 // Designer PC // 컴퓨터 사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존코바입니다. 컴퓨터 장비에 취약한 디자이너들을 위한 구매 가이드! 쉽게 정리해봤어요 :D

자바스크립트 promise와 async/await (2) [내부링크]

promise와 async/await을 사용하면 좋다는데 아직 개념이 헷갈려서 쓰기 망설여지시나요? 그런 분들을 위해 한번 설명해봤습니다.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bit.ly/2MbR9vh - 콜백 함수의 동기적 실행과 비동..

자바스크립트 promise와 async/await (1) [내부링크]

promise와 async/await을 사용하면 좋다는데 아직 개념이 헷갈려서 쓰기 망설여지시나요? 그런 분들을 위해 한번 설명해봤습니다.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bit.ly/2MbR9vh - 콜백 함수의 동기적 실행과 비동..

콜백 함수의 동기적 실행과 비동기적 실행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콜백의 동기적 실행과 비동기적 실행에 대해 설명해봤습니다. 지난번에 setTimeout을 가지고 큐와 콜 스택에 대해서 이야기 했던 영상 : youtu.be/iNH4UQxZexs

[4] 비동기, Promise, async/await [내부링크]

[4] 비동기, Promise, async/await

[3] 비동기, Promise, async/await [내부링크]

[3] 비동기, Promise, async/await

[2] 비동기, Promise, async/await [내부링크]

[2] 비동기, Promise, async/await

[1] 비동기, Promise, async/await [내부링크]

[1] 비동기, Promise, async/await

머리카락 누끼따기가 어려운가요?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실무에서 자주 사용하는 실제처럼 머리카락을 합성하는 몇가지의 방법이 있는데 오늘 영상에서 그 방법중의 하나를 소개합니다. 이 기술을 브러쉬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누끼작업 후 자연스런 머리카락 합성 방법 [내부링크]

머리카락 누끼작업을 완료한 후 배경에 자연스럽게 합성하기 위해 필요한 과정에 대해서 배웁니다

사실적인 머리카락 누끼따기 [내부링크]

배경을 합성했을때 실사처럼 보일 수 있는 정도의 퀄리티를 유지하며 누끼따기 작업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어도비 XD - 웹디자인 작업과정 : Blank Page to Final Design [내부링크]

Adobe XD Web Design Process: Blank Page to Final Design Have you ever wondered how we make our website pages on https://thefutur.com ? In this video, our Art Director, Sang Chung, showcases..

신입과 경력직의 디자인을 풀어가는 가장 큰!!!차이점! [MADI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현재 실무에서 쇼핑몰 UIUX 구축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여러분들에게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

내가 디자인을 못하는 결정적인 이유!![MaDi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현재 실무에서 쇼핑몰 UIUX 구축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여러분들에게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

똑같이 보고 디자인을 따라해도 왜? 내 디자인은 이상한걸까? [MaDi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현재 실무에서 쇼핑몰 UIUX 구축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여러분들에게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

신입 디자이너를 위한 벤치마킹 TIP [MaDia] [내부링크]

신입 디자이너를 위한 벤치마킹 TIP [MaDia] 안녕하세요 현 실무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카톡 :18wkwmd 단톡방 : https://open.kakao.com/o/gkKqLlL (패스워드 개인문의) 네이버카페 : https://cafe.naver.co..

로그인 애니메이션 with HTML3, CSS3 - 웹퍼블리셔 [내부링크]

글씨를 클릭하면 해당 폼이 활성화 되고 버튼에 마우스를 올리면 blur가 움직입니다 ^^ 00:48 HTML5 03:31 CSS3 구조잡기 15:35 CSS3 애니메이션 19:18 마무리하면서

6월 Adobe XD 새기능 업데이트_스택과 스크롤 업데이트 [내부링크]

6월 업데이트 된 기능중 매력을 어택하는 스택 기능과 독립적인 스크롤 기능에 대해서 알어볼께요. 스택기능은 자동 배치기능이 있어 편리하게 오브젝트를 재배치시킬수 있어요. 새로운 스크롤 기능은 기존의 아트..

How To Make Website Using HTML CSS Step By Step Responsive Website Design [내부링크]

Learn HOW TO MAKE A WEBSITE USING HTML CSS BOOTSTRAP STEP BY STEP, MAKE COMPLETE WEBSITE START TO END, RESPONSIVE WEBSITE DESIGN TUTORIAL ️ SUBSCRIBE: https://goo.gl/tTFmPb ️ Complete website..

How To Make Image Gallery Using HTML And CSS | Animated Image Gallery Design For HTML Website [내부링크]

Learn How To Make An Image Gallery Using HTML And CSS | Design An amazing Image gallery for Website With HTML & CSS Step by Step #WebDesign #HTML #CSS ️ SUBSCRIBE: https://goo.gl/tTFmPb ️ Comp..

Animaton Effect In CSS | CSS Animation Tutorial Step By Step For Beginners [내부링크]

Animaton Effect In CSS | CSS Animation Tutorial Step By Step For Beginners Learn How To Make Animation Using CSS in HTML and CSS Website. Step by Step tutorial for CSS Animation effects.

How To Make Website With HTML And CSS Step By Step Tutorial | Web Design In HTML & CSS [내부링크]

Learn How To Make Website With HTML And CSS | Web Design Step By Step Tutorial for beginners ️ SUBSCRIBE: https://goo.gl/tTFmPb ️ Complete website Using HTML and CSS ️ 8 Complete website st..

공간감 완벽 정리! - 일반인과 디자이너의 차이 1편 // 존코바 // Photoshop Tutorials // MSI [내부링크]

공간감 완벽 정리! - 일반인과 디자이너의 차이 1편 // 존코바 // Photoshop Tutorials // MSI 디자인 퀄 높이는 꿀팁! 공간감! 전부 알려드릴게요 :D - Photoshop CC 2019 - MSI P75 Creator Laptop 영상 사용..

로고디자인 축소판 프로세스 여러분도 할 수있습니다. [내부링크]

영상에 나와있는 로고 프로세스는 말 그대로 많이 축소되고 압축된 프로세스입니다. 실무에서 작업하시는 분들은 훨씬 더 많은 고민과 흔적들을 찾아가며 몇일~몇달에 걸쳐 1개의 로고를 만들어 내고 그 과정들은..

로고 디자인 컨셉및 방향성절 이론강의 [MaDia] [내부링크]

로고 디자인 컨셉및 방향성절 이론강의 [MaDia]

[실무디자이너]5분에1개씩 일러스트 이것만 따라하면 100% 감잡는다 [MaDia] [내부링크]

[실무디자이너]5분에1개씩 일러스트 이것만 따라하면 100% 감잡는다 [MaDia]

제발 20분만 투자해요 실무에서 로고디자인이 어떤식으로 진행될까요? [내부링크]

제발 20분만 투자해요 실무에서 로고디자인이 어떤식으로 진행될까요?

Build One Color UI Responsive Website Tutorial (HTML5 & CSS3) [내부링크]

Check out my courses to become a PRO! https://developedbyed.com/ One Color UI Responsive Website Tutorial (HTML5 & CSS3) Since a lot of you have been requesting more html and css website building tu..

Photoshop CC 2020 6월 업데이트 _새로워진 기능 5가지 [내부링크]

어도비 제품군들이 6월에 새롭게 업데이트가 되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포토샵의 5가지 새로워진 기능들 알아보도록 할께요. 누끼기능이 엄청 향상되었고 Camera Raw에 재미난 기능들도 많아졌어요. 포토샵에서 패..

디자이너가 꼭 피해야 할 행동, 자세, 태도 // 존코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존코바입니다. 주관적인 생각이며 제 말이 꼭 정답은 아닙니다! 그냥 편하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D 항상 감사합니다!

이정도면 다 퍼주는 타이포 이쁘게 만드는 4가지 팁 // Typography, Logo // 디자인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존코바입니다. 오랜만에 타이포를 조금더 이쁘게! 디자이너스럽게 만들어주는 기본 타이포, 텍스트 디자인팁에 관한 영상입니다. 타이포그래피 및 로고 작업하실때 익혀두시면 핵 유용각! 작업 파일도..

웹디자인 공부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현재 실무에서 쇼핑몰 UIUX 구축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여러분들에게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6분만에 믹서브러쉬로 입체감+심플한 로고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존코바입니다. 펜 툴, 믹서브러쉬(Mixer Brush)를 이용한 심플한 로고 만들기 입니다. 6분가량의 짧은 강의로 초보 분들도 따라 하시기에 좋습니다.

전문가처럼 로고만들기 무작정 따라하기 // Photoshop Tutorials // 포토샵 강의 [내부링크]

전문가처럼 로고만들기 무작정 따라하기 // Photoshop Tutorials // 포토샵 강의 안녕하세요! 존코바입니다. 오늘은 디자인 전문가 느낌의 로고 무작정 따라하기 입니다! 어렵지 않은 내용이므로 쉽게 따..

자바스크립트 12. 프로미스 개념부터 활용까지 JavaScript Promise |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문편 (JavaScript ES6)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비동기 처리를 위한 그 시작, 프로미스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지난 시간에 만든 콜백지옥을 프로미스를 이용해서 간결하게 만들어 보면서 더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볼께요 ️ 다음에 이어지는..

광도마스크 - 전문가의 실무 사진보정 기법 [내부링크]

광도마스크가 실제 보정과정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그 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였습니다. 이 보정방법은 스스로 지속적인 연습을 통해야만 더욱 좋은 작품을 만들수 있으며 활용을 지속할수록 다양한 범위에 확..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 차이점 아직도 모름? 5분 순삭. [내부링크]

리액트는 라이브러리일까? 프레임워크일까?...자주 나오는 용어인데 은근 헷갈려서 물어봤습니다. 아..그리고..영상 끝에는.....!!!!

Adobe XD 6월 업데이트 [내부링크]

Overview of all the new features and changes to Adobe XD in the June 2020 update. Adobe Blog: https://theblog.adobe.com/xd-june-202... - Sign up for Webflow (affiliate): http://bit.ly/2sq7QLz Learn..

애플배너 같이 그라디언트 느낌 내는 방법[MaDi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현재 실무에서 쇼핑몰 UIUX 구축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여러분들에게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

원클릭 포토샵 가장자리 다듬기(Mininum 필터) [내부링크]

제품을 자르고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다듬는 방법등 쇼핑몰 사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 영상입니다. 문의/상담 : https://photo2.modoo.at/ 포토샵 밴드 : https://band.us/@digiworks 강의목록 ====..

포토샵 내용인식채우기 기능 [내부링크]

내용인식채우기(Content-Aware)기능을 활용하여 좀더 쉽게 필요없는 부분을 지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원리부터 상세히 설명한 영상입니다. 문의/상담 : https://photo2.modoo.at/ 포토샵 밴드 : https:/..

포토샵 스킨 리터치_주파수분리 적용 방법(Frequency Separation) [내부링크]

포토샵의 많은 스킨리터치 방법 중 디테일과 소프함, 둘 다 강조할 수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주파수 분리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주파수 분리법이 알려진지는 꽤 오랜시간이 흘렀습니다. 하지만 현재에도 이 기..

주파수 분리 피부보정(Frequency Separation) [내부링크]

주파수 분리기법을 활용한 피부보정에서 저주파,고주파레이어의 역할에 대해서 알아보고 최적의 피부질감으로 보정하기 위해서 고려해야 할 부분에 대한 내용입니다. Stock Model : https://goo.gl/ubvLp2 문의/상..

광도마스크 - 역광 보정하기 (Luminosity Mask) [내부링크]

광도마스크(Luminosity)를 이해하고 사용할줄 알면 더 이상 포토샵에 초보자가 아니라고 여겨질만큼 광도마스크에 대한 이해는 합성이나 보정실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중요한 개념입니다. 이번 강의에..

로고 디자인 쉽게 접근하는 법!! feat.아이디어가 고갈된 디자이너를 위한 책 // 존코바 [내부링크]

도서 정보 보기 : http://bit.ly/2rrD2te - Photoshop CC 2019 영상 사용 및 비지니스 문의 : [email protected] 질문 및 개인적인 문의 : [email protected]

[ 디자인 참견러 #8 ] 군인이 만든 포스터 디자인! Before & After // 존코바 // 포토샵 [내부링크]

이번에는 군인의 디자인 참견! 만족스럽진 않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D 디자인 참견러 신청 메일 주소 : [email protected]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첨부하..

문서작업시 반드시 알아야하는 폰트의 간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현재 실무에서 쇼핑몰 UIUX 구축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여러분들에게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

쿠키, 세션, 캐시가 뭔가요? [내부링크]

허니커즈 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honeykers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yalcodic - - 배경음악 - - Song : MBB - Wake Up Follow Artist : https://soundcloud.com/mbbofficial Mu..

AWS? 클라우드 컴퓨팅이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yalcodic - - 엔딩 타이틀 - - Song : 권민호, 김한영 - Let's Dance 자료출처 : https://gongu.copyright.or.kr Music promoted by DayDreamSound : https://youtu.be..

HTML, CSS, JavaScript가 뭔가요? [내부링크]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yalcodic - - 엔딩 타이틀 - - Song : 권민호, 김한영 - Let's Dance 자료출처 : https://gongu.copyright.or.kr Music promoted by DayDreamSound : https://youtu.be..

왜 웹 개발자들은 익스플로러를 싫어하나요? [내부링크]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yalcodic - - 엔딩 타이틀 - - Song : 권민호, 김한영 - Let's Dance 자료출처 : https://gongu.copyright.or.kr Music promoted by DayDreamSound : https://youtu.be..

PWA 가 뭔가요 ? (+모바일 앱의 종류) [내부링크]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yalcodic - - 엔딩 타이틀 - - Song : 권민호, 김한영 - Let's Dance 자료출처 : https://gongu.copyright.or.kr Music promoted by DayDreamSound : https://youtu.be..

5 CSS Tips to Improve Your Dev Skills [내부링크]

Useful CSS Tips that I frequently used in my projects and tutorial videos. You can find related CSS tutorials shown in the video below. Realistic Business Card: Neon Text Effect: https://youtu.be/BD..

구글에서 아이콘디자인 하는 방법[일러스트] [내부링크]

추천, 구독, 알림 꼬오옥~ 눌러주세요!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현재 실무에서 쇼핑몰 UIUX 구축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여러분들에게 다가가..

How To Make Image slider With Animation Using HTML And CSS | Web Design With Animation [내부링크]

How To Make Image slider With Animation Using HTML And CSS | Website Design With Animation Step by step Tutorial ️ SUBSCRIBE: https://goo.gl/tTFmPb ️ Complete website Using HTML and CSS ️ 8..

HTTPS가 뭐고 왜 쓰나요? (Feat. 대칭키 vs. 비대칭키) [내부링크]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yalcodic - - 엔딩 타이틀 - - Song : 권민호, 김한영 - Let's Dance 자료출처 : https://gongu.copyright.or.kr Music promoted by DayDreamSound : https://youtu.be..

포토샵 초급강좌 [김종복] 님 유튜브 채널 소개 [내부링크]

#김종복포토샵 #크리에이티브스튜디오 오늘부터 포토샵 처음 사용자를 위한 기초강의를 시작합니다. 가장 중요한 내용을 쉽게 예제와 함께 알아보며 체계적인 학습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상담 : https://phot..

JavaScript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9. class의 constructor function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를 통해서 객체지향을 배우는 수업입니다. 이 수업에서 다루는 내용 : object, constructor function, prototype, class, inheritance 이 수업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 : variable, array, loop stateme..

JavaScript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8.2. Classes 의 생성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를 통해서 객체지향을 배우는 수업입니다. 이 수업에서 다루는 내용 : object, constructor function, prototype, class, inheritance 이 수업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 : variable, array, loop stateme..

JavaScript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8.1. Classes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를 통해서 객체지향을 배우는 수업입니다. 이 수업에서 다루는 내용 : object, constructor function, prototype, class, inheritance 이 수업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 : variable, array, loop stateme..

자바스크립트 & DOM 프로그래밍 1강 - 학습 가이드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 DOM 프로그래밍 1강 - 학습 가이드 웹 프론트 개발 방법을 제대로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강의입니다. 이 영상 이후의 강의는 계속되겠지만, 사람들에게 영상을 공개하는 것이 의미..

썸네일 예쁘게 만드는 팁 디자이너가 전부 알려드려요 // 존코바 // 유튜버 // 크리에이터 [내부링크]

썸네일 예쁘게 만드는 팁 디자이너가 전부 알려드려요 // 존코바 // 유튜버 // 크리에이터 유튜브 처음 시작할 때 썸네일 디자인 너무 어려운 초보분들을 위한 썸네일 이쁘게 만드는 방법! 5가지 공개..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커리어 키우기 - 개발16년차가 말하는 프론트엔드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내부링크]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커리어 키우기 - 개발16년차가 말하는 프론트엔드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본격적인 첫 영상으로, 많은 개발자들이 고민할만한 내용을 주제로 이야기 해봤습니다. 우리가 과연..

호이스팅 (hoisting)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sinjoker/221507371077 자바스크립트 호이스팅(hoisting) 개념 안녕하세요. 확이입니다.하드웨어에 가까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은(C언어, T-SQL) 지금... blog.naver.com ht..

Top 5 UI/UX Design [Trends] Tips by Cuberto (2020) [내부링크]

This month you'll get on https://patreon.com/cuberto - The 4th design course showing the process of Principle animation - Two new animated shots with source files in AE - Two videos with design tips

초보자가 알아야 할 디자인 팁 5가지 [내부링크]

디자인을 처음 시작하실 때 꼭 기억해둬야 할 5가지 팁! 지금까지 겪어온 경험을 토대로 빠르고 간결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주관적인 기준으로 만든 영상이니 참고하세요! Five tips to remember when you first st..

[ ENG ] 복고풍 디자인을 트랜디하게 '뉴트로 디자인' 로고 만들기 // 존코바 // Photoshop Tutorials [내부링크]

복고와 트랜디함의 조화 뉴트로(NEWTRO)디자인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D PenTool Tutorials : http://bit.ly/336tIti Lecture Source Link : http://bit.ly/2TCn5f6 - Photoshop CC 2019 영상 사용 및 비지니스..

[ 디자인 참견러 #13 ] [ ENG ] 비전공자의 일러스트 디자인 바꿔봤습니다! Before & After // 존코바 // 포토샵 [내부링크]

신청해 주신 김종상님, 최선영님 감사드려요! 디자인 참견러 신청 메일 주소 : [email protected]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첨부하실 내용 1. 닉네임 : 2. 작품 이름 : 3. 작..

프론트엔드 개발자 백엔드 개발자 무엇을 선택할까? 공부 방법은? (Frontend vs Backend) [내부링크]

프론트엔드 개발자와 백엔드 개발자는 무슨 일들을 하고, 나는 어떤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그리고 각각 어떤 부분을 더 공부해 나가면 좋을까요? 여러분들이 주신 질문들을 모아서 알렉스와 함께 영상을 찍어 보았..

자바스크립트 11. 비동기 처리의 시작 콜백 이해하기, 콜백 지옥 체험 JavaScript Callback |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문편 (JavaScript ES6)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비동기 처리를 위한 그 출발점, 콜백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두가지 종류의 콜백과 콜백지옥은 무엇인지 한번 예제를 통해 알아보도록 해요. 다음에 이어지는 Promise 편에서 콜백지옥을 깔끔하..

자바스크립트 10. JSON 개념 정리 와 활용방법 및 유용한 사이트 공유 JavaScript JSON |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문편 (JavaScript ES6) [내부링크]

JSON이 무엇인지 개념 및 배경 설명과 자바스크립트에서 어떻게 쓰는지에 대해 배워 보아요. 그리고 유용한 웹사이트 몇가지를 공유해 드릴께요 조금더 체계적으로 공부를 원하시면 드림코딩 아카데미에서 만나..

자바스크립트 9. 유용한 10가지 배열 함수들. Array APIs 총정리 |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문편 ( JavaScript ES6) [내부링크]

10가지 유용한 배열 관련 함수들에 대해서 배워보아요. 퀴즈 코드는 여기서 받아 보세요: https://drive.google.com/file/d/1smYHFS5fbgdyGHjBmXx2P-IyY3VWJ9tm/view 조금더 체계적으로 공부를 원하시면 드림코딩..

자바스크립트 8. 배열 제대로 알고 쓰자. 자바스크립트 배열 개념과 APIs 총정리 |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문편 (JavaScript ES6 )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의 완성 배열과 배열과 관련된 APIs들을 어떻게 공부하는지 방향도 잡아 보아요. 다음 퀴즈시간에서 만나요 조금더 체계적으로 공부를 원하시면 드림코딩 아카데미에서 만나요: http://academy.dre..

자바스크립트 7. 오브젝트 넌 뭐니? |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문편 (JavaScript ES6)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의 완전 핵심 오브젝트에 대해 정리해 보아요 ️ 그외에도 너무 유용한 for..in과 for..of에 대해서도 정리해 봅니다. 다음시간 배열에서 또 만나요 :)

자바스크립트 6. 클래스와 오브젝트의 차이점(class vs object), 객체지향 언어 클래스 정리 |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문편 (JavaScript ES6) [내부링크]

객체지향언어 컨셉에 대한 이해와 클래스와 오브젝트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 JavaScript Reference: https://developer.mozilla.org/en-US/docs/Web/JavaScript/Reference

자바스크립트 5. Arrow Function은 무엇인가? 함수의 선언과 표현 |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문편(JavaScript ES6) [내부링크]

프로그램을 이루는 가장 기본적인 빌딩 블럭,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 함수의 선언식과 표현식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Arrow function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자바스크립트 4. 코딩의 기본 operator, if, for loop 코드리뷰 팁 |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문편 (JavaScript ES6)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와 다른 언어에서도 쓰이는 operator와 loop에 대해 정리 ️ && 과 || 연산자를 쓸때 주의해야 할 점 하나를 콕 집고 알아보아요

자바스크립트 3. 데이터타입, data types, let vs var, hoisting |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문편 (JavaScript ES5+)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에서 제일 중요한 변수와 데이터 타입에 대해 완벽 정리 ️ 인터뷰 면접때 자주 나오는 질문들도 중간 중간 함께 다뤄볼께요

반응형 웹, 웹개발 할때 꼭 알아야 하는 Responsive Web |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문편: HTML, CSS, Javascript [내부링크]

웹개발시 반응형으로 만드는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반응형이 무엇이고 왜 중요하고 어떻게 잘 만들수 있는지 얘기해봤어요 :) 현업팁을 배우면서 조금더 체계적으로 공부해 보고 싶다면 드림코딩 아카데미를 확..

프론트엔드 공부 순서, 높은 연봉 받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되기 | 해외 개발자 선배가 알려드려요 ️ (웹개발 공부 순서) [내부링크]

프론트엔드 로드맵은 여기를 참고해 주세요 :) https://github.com/kamranahmedse/developer-roadmap kamranahmedse/developer-roadmap Roadmap to becoming a web developer in 2020. Contribute to kamranahmeds..

CSS Flexbox 완전 정리. 포트폴리오 만드는 날까지! |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문편: HTML, CSS, Javascript [내부링크]

Flexbox만 잘 이해하셔도 이제 본격적으로 웹사이트의 구조를 만들 수 있어요 ️ 현업팁을 배우면서 조금더 체계적으로 공부해 보고 싶다면 드림코딩 아카데미를 확인해 보세요 ️ 드림코딩 아카데미: http://..

CSS 레이아웃 정리 display, position 완성 |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문편: HTML, CSS, Javascript [내부링크]

CSS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레이아웃편이예요. 현업팁을 배우면서 조금더 체계적으로 공부해 보고 싶다면 드림코딩 아카데미를 확인해 보세요 ️ 드림코딩 아카데미: http://academy.dream-coding.com/ ..

CSS 셀렉터, 기초 이론 정리. 포트폴리오 만드는 날까지! |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문편: HTML, CSS, Javascript [내부링크]

우리 멋진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고 벡엔드까지 우리의 실력이 상승할때까지 화이팅이요! 현업팁을 배우면서 조금더 체계적으로 공부해 보고 싶다면 드림코딩 아카데미를 확인해 보세요 ️ 드림코딩 아카데미:..

HTML 태그 완성, 웹 포트폴리오 만들기 전에 꼭 보세요 |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문편: HTML, CSS, Javascript [내부링크]

HTML 쉽다고 그냥 넘기지 마시고, 한번더 복습한다는 마음으로 꼭 들어보세요 :) 현업팁을 배우면서 조금더 체계적으로 공부해 보고 싶다면 드림코딩 아카데미를 확인해 보세요 ️ 드림코딩 아카데미: http://ac..

HTML 기초, React 할때 꼭 필요한 팁! 쉽다고 무시하면 안돼요 |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문편: HTML, CSS, Javascript [내부링크]

React같은 프레임워크를 배우기전에 정말 기본중의 기본 HTML과 웹사이트를 분석할 수 있는 스킬을 잘 다지셔야 해요 ️ 현업팁을 배우면서 조금더 체계적으로 공부해 보고 싶다면 드림코딩 아카데미를 확인해..

개발자가 쓰면 좋은 디지털 노트는? 개발자 경력을 상승 시켜준 완소아이템 ️ (에버노트, 원노트, 베어노트, 노션 전격 비교) [내부링크]

디지털 노트를 잘 활용하면 일정관리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관리도 할 수 있어서 자기개발에도 좋지만 경력관리에도 엄청만 도움이 된답니다 :) 당연히 아날로그 노트도 개발자의 필수 아이템이죠! 오늘 영상에..

#08 상세페이지 포트폴리오 꿀팁|아이소메트릭 목업을 직접 만들어보기! (입체적인 측면이미지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연디입니다. 이번 영상은 포트폴리오 만드실 때 이미지를 배치하는 방법 중 하나인 입체적인 측면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영상에서 목업을 만들 때 이미지 비율이 너무..

디자인벤치마킹을 어디서 하세여?[MaDia] [내부링크]

문의내용 메일 : [email protected] 까페 : https://cafe.naver.com/madiadesigner 안녕하세요 실무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저도 잘은 못하지만 최선을다해서 많은 학생 및 신입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

#05 상세페이지 디자인! 뷰티컷을 이용한 인트로 페이지 만들기 [내부링크]

문의: [email protected]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김연디입니다:D 작년부터 꾸준히~뷰티컷을 이용한 제품페이지 디자인이 나오고 있어서 그 트렌드에 맞추어 저도 만들어 봤어요. 제품의 특징이 잘 드러난 뷰티컷..

전문가가 알려주는 이쁜 그라디언트의 모든 것! // Gradient // 존코바 // 포토샵, Photoshop Tutorial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존코바입니다. 디자인에서 정말 중요한 그라디언트를 쉽고 이쁘게 사용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Similar Tutorials Simple Design Tip Tutorials → http://bit.ly/2V3b2Fj Color Tip Tutorials..

[초급] 타이포그래피가 태어나기까지의 제작 과정 엿보기! // 존코바 // TYPOGRAPHY // 포토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존코바입니다. 디자인을 해본 적이 없는 분들에게 타이포 디자인하는 과정을 소개해드려요! 디자인을 어떤 식으로 풀어나가야 할지 아예 모르겠다면 꼭 시청하셔요! Similar Tutorials Font Tutori..

2% 부족한 디자인, 고퀄로 만드는 '밀도' 올리는 방법 // 존코바 // 모션엘리먼츠 [내부링크]

디자인, 영상 퀄리티를 결정 짓는 가장 큰 차이 밀도에 대해 알려드려요 :) - MotionElements : https://www.motionelements.com/ko 존코바의 '밀도와 혼'을 갈아 넣어 만든 애프터이펙트 초중급 온라인 클래쓰!..

일러스트레이터 강좌 #9 - 타이포그래피 3D 입체글자 만들기 I 텍스트 도형 입체감 [내부링크]

글자를 디자인하는 타이포그래피(Typography)! 녹아 흘러내리는듯한 타이포그래피에 이어 이번 강좌에는 입체감이 느껴지는 3D 글자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 완성파일(ai)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

[포토샵 강좌] 3D 사용하지 않고 3D 느낌나는 로고 만들기 // 존코바 // Photoshop Tutorial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존코바입니다! 오늘의 포토샵 강좌는 3D 느낌나는 로고 만들기입니다 :D Hello, I'm Jonkoba! Today's Photoshop course is to create a logo that feels like 3D :D - Lecture Source Link : http://..

#초급.뉴모피즘 디자인 가장쉽게 하는법[일러스트] [내부링크]

추천, 구독, 알림 꼬오옥~ 눌러주세요!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현재 실무에서 쇼핑몰 UIUX 구축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여러분들에게 다가가..

대한민국 디자인의 미래가 밝습니다. [내부링크]

추천, 구독, 알림 꼬오옥~ 눌러주세요!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현재 실무에서 쇼핑몰 UIUX 구축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여러분들에게 다가가..

집에서 혼자만든 말도 안되는 취준생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추천, 구독, 알림 꼬오옥~ 눌러주세요!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현재 실무에서 쇼핑몰 UIUX 구축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여러분들에게 다가가..

Logo Design Trends in 2020 | Top 10 Logo Design Trends [내부링크]

Learn More About Logo Design Trends : https://alldesignideas.com/logo-desig... Logo Design Trends in 2020 in this video I am going to share with you top logo design trends in 2020 and show you a bea..

10 stunning graphic design trends for 2020 [내부링크]

99designs has compiled a list of graphic design trends for 2020: https://99designs.com/blog/trends/gra... Staying up to date on graphic design trends is crucial for graphic designers and business ow..

Top 10 Web Design Trends in 2020 - Every Designer Should Know [내부링크]

Here are Top 10 Web Design Trends that you will see in 2020. We have picked the most popular designs from Dribbble and we predict & assuming these will become trends in the web design industry. SUBS..

#06 실무 디자이너 꿀팁! 사실꿀|디자이너는 폴더,파일 정리 어떻게 할까? (Feat.구독자님의 질문댓글) [내부링크]

문의 : [email protected] 김연디 체널의 실무 디자이너 꿀팁이 이름이 생겼어요! 사수도 알려주지 않는 실무 디자이너 꿀팁 이 문장을 줄여서 사실꿀이라는 귀염귀염한 애칭이 탄생했답니다. 사실..

그림 못 그려도 좋은 디자이너 되는 방법 // 존코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존코바입니다. 그림을 못 그려도 디자이너 할 수 있냐는 얘기가 많았는데요 꼭 그림 잘 그리지 않아도 좋은 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얘기해봤습니다!

#02.[speed x1.5배] 학생분들 실제 디자이너의 작업속도 궁금하시죠? [MaDia] [내부링크]

추천, 구독, 알림 꼬오옥~ 눌러주세요!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현재 실무에서 쇼핑몰 UIUX 구축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여러분들에게 다가가..

지극히 주관적인 내가 색감을 공부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색감을 공부했던 방법에 대해서 잠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바스크립트 JavaScript ES6, 콘솔에 출력, script async 와 defer의 차이점 및 앞으로 자바스크립트 공부 방향 |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문편 [내부링크]

Jvascript를 HTML에 링크할때 효율적인 방법 async와 defer의 차이점을 살펴보고 앞으로 공부하기 위한 환경설정을 해보도록 할께요 :) 저는 새로운 언어를 배울때 (C, C++, C#, Java, Kotlin, Swift, Python, Go,..

자바스크립트 배우기전 꼭 봐야할 영상 | 자바스크립트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 (JavaScript, ECMAScript, JQuery, Babel, Node.js) [내부링크]

새로운 언어를 배울때 바로 문법부터 공부하는 것보다 언어의 탄생배경과 이 언어를 배웠을때 어느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고, 나에게 어떤 이득이 생길 수 있는지에 대한 이해가 필수입니다 우리 이번영상에서는..

Navbar CSS Tutorial: 3 Ways to Create a Navigation Bar with Flexbox [내부링크]

This free design and web development course will use Flexbox and basic HTML to create 3 different navbar designs. You'll see some examples of how Flexbox properties like 'align-items', 'justify-cont..

저만의 경쟁력 있는 상세페이지 만들기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꼭 알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내부링크]

*클래스101 온라인 강의오픈했습니다! https://class101.app/mabsaki-class 안녕하세요! 남규입니다. 이전에 타깃, 니즈, 상품에 대해서 정리한다면 상세페이지를 만들기 훨씬 쉬워진다고 말씀드렸죠. 그렇다면 실..

디자이너 추천하는 상업적, 저작권 무료 폰트 완벽 모음! // 존코바 // 디자인 // 유튜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존코바입니다. 제가 현재 유튜브 하면서 계속 사용하고 크리에이터, 유튜버에게 필수인 상업적, 저작권 무료 폰트 소개입니다! 1.검은고딕 https://github.com/zesstype/Black-Han... 2.에스코어드림..

#01 상세페이지 디자인! 이것만 알고 시작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연디입니다! 오늘부터는 실무디자인꿀팁 외에 컨텐츠 디자인 강의도 같이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로는 바로 제품 상세페이지 디자인에 대한 내용입니다. 상세페이지 ..

초보자도 디자이너처럼 컬러를 잘 쓰는 꿀팁 5가지 대방출 - 컬러를 쓰기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들어오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컨트롤에쓰에 쓰다입니다! 오랜만이 아닌데 왜이리 오랜만 같죠...? 오늘은 제가 컬러를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 초보자 분들 뿐만 아니라 현업에 계신 분들까지 사용하고 응용하시면 좋을만한..

[포토샵 초보 꿀팁] 컬러 사용 완전 정복! with 어도비 컬러 // Adobe Color // 존코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존코바입니다! 색을 이쁘게 쓰고 싶지만 어려우신 분 디자이너처럼 색 사용하고 싶으신 분 이런 분들을 위해 컬러 사용 핵꿀팁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론보다는 노하우에 관련된 정보로 본인에게 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