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orcegammyung4의 등록된 링크

 divorcegammyung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0건입니다.

서초이혼법률사무소, 남편의 외도로 도움이 필요하다면 ‘바로’! [내부링크]

남은 생을 평생 함께할 사람을 정하는 것은 평생을 서로 책임질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연애하던 때처럼 단순하게 생각만으로 결혼을 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일입니다. 특히, 연애할 때와 결혼은 다른 점도 많고,..

이혼전문변호사상담 내가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알아야 [내부링크]

부부의 연을 맺고, 각자의 사정으로 인하여 부부관계를 청산해야 할 때에는 그것에 대하여 그 누구도 뭐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부부가 계속해서 함께 살 것인지 아니면 각자의 길을 걸을 것인지에 대해서는 두..

이혼소송양육권 나의 소중한 ‘아이’ 지키기 위해선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 해소하게 될 때 분쟁이 자주 발생하는 부분은 미성년의 자녀에 대한 양육권에 대한 문제입니다. 대부분의 부모들은 본인이 자녀를 키우고 싶어 하기 때문에 합의가 이루어지는 것이 쉽지 않아 합의이..

파혼위자료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금액 [내부링크]

결혼 약속을 하는 것을 ‘약혼’이라고 부릅니다. 약혼 후 약속대로 결혼이 성사된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파혼을 하게 되는 사유 또한 굉장히 다양합니다. 결혼과 달리 약혼은 법적 구속력..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 하기 전 알아야 할 것들은? [내부링크]

부부 사이의 정조의무를 위반한 사실을 알았을 때 특히 아내가 다른 남성과 은밀한 관계를 유지해 온 사실을 알았을 때 대부분 남편들은 엄청난 분노를 경험합니다. 그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통이며, 자존심..

유책배우자이혼청구소송 진행하기 전 알아야 할 것 [내부링크]

오랜 기간 누군가를 만나게 되면 서로에 대한 마음을 확인한 뒤에, 서로의 마음이 통한다고 판단되면 결혼이라는 결실을 맺게 될 수 있습니다. 결혼을 하게 되면 부부가 되어 여생을 함께 할 것입니다. 그러나 가..

이혼소송답변서 가장 먼저 확인해보아야 할 것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해소의 방법을 재판을 통하여 진행한다고 하는 경우라면, 혼인이 파탄에 이르게 된 책임이 누구에게 있는지, 책임의 사유와 그 정도는 어떠한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또, 민법에 규정되어 있는 유책사..

상간남손해배상청구 승소하기 위해서 확실한 ‘포인트’는? [내부링크]

과거에만 하더라도 간통죄라는 것이 실행되고 있어 결혼을 하고 배우자와 가정이 있는데도 다른 사람과 은밀한 관계를 갖게 되면 형사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간통죄가 폐지되면서 지금은 형..

유책배우자위자료 청구는 어떠한 상황에서 어떻게 진행되는가 [내부링크]

두 사람이 만나 결혼을 하게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배우자와 공동으로 함께 재산을 축적하고 그 이익을 공유하며 살아가게 됩니다. 부부 두 사람이 하나의 가계부를 사용하고, 결혼 전까지는 각자가 본인의 자..

아내외도이혼 배우자의 불륜으로 소송까지 생각하셨다면 [내부링크]

최근 아내의 외도로 인해 혼인해소의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의 주원인은 과거에 비해 기혼 여성들의 경제활동이 많아지며 경제력을 갖추게 되면서 외도율이 자연스럽게 올라가게 된 것입니다. 이..

아내폭언이혼 단순히 생각하면 안 됩니다. [내부링크]

배우자와 결혼하기 전에는 배우자의 폭력성이나 성격을 잘 알지 못한 뒤에 배우자와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하더라도 자신이나 자녀의 생명이 위험하다고 생각된다면 폭력적이 배우자와 즉시 이혼을 결심하게 될..

이혼항소장 두 번 실패하지 않으려면 [필독]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3심제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1심 판결에서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2심을 통해 이혼항소장을 제출하고 항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심에서도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마지막 최종심인 3심..

성격차이이혼 청구가 받아들여지기 위해서 [내부링크]

우리나라 부부가 이혼을 하게 되는 사유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사유가 ‘성격차이’라고 합니다. 통계가 이렇게 나올 정도로 부부 사이에 성격이 맞지 않아 혼인해소를 하게 되는 부부, 혼인해소를..

서울이혼전문변호사와 함께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하기 위해서 또, 그 사람과 결혼생활을 원만하게 하기 위해서는 많은 양보와 배려, 서로에 대한 신뢰와 사랑이 필요합니다. 서로 다른 환경과 집에서 오랫동안 살아온 두 사람이 함께 가..

불륜이혼소송, 아내와 상간남에게 ‘피해’에 대한 ‘보상’을 [내부링크]

이론에 바탕을 둔 어떤 분야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익히고 활용하기의 학습을 하는 것을 제외하고도 예체능 등과 같이 다양한 분야에서 학습을 배우는 것이 당연시되는 요즘에는 자녀를 양육하는 비용이 점점 비..

주말부부외도이혼 증거로 확실하게 [내부링크]

주말부부외도이혼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결혼한 줄 알고 있으면서도 불구하고 기혼자를 만난 사람이나 가족들을 두고 다른 사람과 부정행위를 저지른 사람이나 모두 똑같은 사람이기 때문에 모두 그에 정당한 대..

상간자위자료청구 ‘두 가지 사례’ 확인하며 알아가기 [내부링크]

다들 결혼에 대한 로망 하나쯤은 마음속에 품고 평생을 사랑할 배우자를 고릅니다. 연애 시절 이 사람과 한평생 사랑하겠노라 마음먹지만, 혼인 생활에서 서로 간의 신뢰를 쌓고 정서적으로도 안정감을 줘야 편안..

황혼이혼재산분할 결혼기간이 오래 되었으니까 [내부링크]

지금 우리나라는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인식이 바뀌었으며, 황혼이혼의 건수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과거에는 혼인해소를 하는 것 자체가 굉장히 안 좋게 여기곤 했습니다. 하지만 개인..

이혼위자료소송 나에게 유책사유가 없다면 [내부링크]

평생 배우자를 약속하는 사람과 갈등이 일어나고 분쟁이 발생하게 되면 그로 인한 스트레스와 고통이 상당할 것입니다. 인생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과거에는 이혼이 삶의..

인천이혼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등에 업고 [내부링크]

만난 사람은 반드시 헤어지기 마련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영원한 행복을 꿈꾸며 결혼한 당사자들에게는 굉장히 아프고 쓴 현실입니다. 만약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게 된 사유가 배우자의 부정행위 때문이..

이혼재산분할소송 변호사가 알려주는 ‘핵심’ [내부링크]

규범적으로 맺어진 관계가 끝을 바라보게 된다면 자산분할에 대한 문제가 생기는데 만약 두 사람의 성격차이로 인해 혼인해소를 결심한 상황에서 이혼재산분할소송이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때는 소송을 통해..

상간남손해배상 소송까지 생각하신 분들만 [내부링크]

정말 사랑하던 내 배우자가 다른 이성을 만난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어떨까요? 내 아내가 다른 남자와 몸도 마음도 교감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극도의 배신감과 격분할 것입니다, 그 상황에서 이성적으로 판단..

이혼소송위자료 확실하게 받기 위한 ‘방법’은? [내부링크]

과거 여성은 가사와 육아를 도맡아 경제활동은 남성이 주로 해왔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여성의 사회진출이 많아지면서 이전과는 다른 상황이 되었습니다. 여성은 결혼을 하게 되어 임신을 하여 출산을 하니 여성..

이혼소송시양육권 이혼 후 자녀의 미래를 위해선? [내부링크]

결혼이라는 것은 어찌 보면 인생의 큰 선택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생겨서 결혼하게 되었다면 외도를 하지 않고 폭언이나 폭행을 하지 않고 사랑과 신뢰로 가정에 책임감 있는 행동을 해야 합니다. 사람이 살다..

이혼가사전문변호사, 후회하지 않으려면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헌법에도 규정되어 있듯이 인간에게는 누구나 행복을 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사람마다 각자의 가치관에 따라 삶의 목표를 지향하고 과정을 일구어 나가는 과정에서 행복을 원한다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일입..

상간녀손해배상 소송까지 생각하셨나요? [내부링크]

평생 함께 하기로 약속한 나의 남편이 다른 여성과 부정행위를 저지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그 고통은 도저히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의 고통이 올 것입니다. 신뢰와 사랑을 기반으로 다져진 관계에..

아내의외도이혼 용서가 답? 절대 아닙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 이혼 가사 전문변호사입니다. 아내의 외도 사실을 알게 된다면 용서를 해야 하나요? 결혼은 한 평생 같은 길을 걸어가는 배우자와 함께 해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부부..

성격차이이혼소송, 이런 경우도 이혼이 가능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의 이혼 가사 전문변호사입니다. 최소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평생 두 사람은 다른 생활환경에서 살아왔기 때문에 그런 두 사람이 함께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려 서로 맞춰가며 한집..

황혼이혼재산분할 노후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려면 [내부링크]

십여년전만 하더라도 이유를 불문하고 이혼을 하는 것은 좋지 않다는 인식이 팽배하였습니다. 혼인을 통하여 자식을 낳고 양육을 책임지는 것은 부모의 중대한 책임임은 분명합니다. 하지..

울산이혼전문변호사 남편이 간통을 범했다면 [내부링크]

최근 울산 지역의 경기가 다시금 살아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이 여러 언론을 통해 들려오고 있습니다. 울산 지역은 부산과 인접하면서도 대규모 중화학 공업단지가 일찌감치 형성되어 있..

아내간통고소 증가하는 기혼여성들의 불륜 [내부링크]

2000대 중반 한 40대 여성배우가 기자회견을 열어 십년 넘는 혼인생활 동안 남편의 냉대와 불화로 인해 전혀 성관계를 가지지 않는 등의 불화를 겪었다고 고백을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

남편간통고소 믿었던 배우자였는데 [내부링크]

부부가 된다는 것은 단지 연애를 오래 하던 연인이 이제 같은 집에서 동거를 하면서 살자는 약속을 하고 이를 실행에 옮기거나 너무나 서로를 열렬히 보고 싶은 마음에 동일한 집에서..

동호회불륜 끊이지 않는 모임 불륜 [내부링크]

사람은 일만 하고 살수는 없는 노릇이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활동은 물론 개인적인 자기계발을 위해서 여러가지를 배우고 연습을 하고자 하는 욕심이 있게 마련입니다. 그런데 여..

유책배우자이혼소송 외도한 아내가 먼저 이혼요구를 했다면 [내부링크]

최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경기도 고양시 공무원으로 일을 하고 있는 자신의 아내가 같은 시청의 남성 공무원과 불륜관계를 맺고 있다면서 이들을 파면시켜 달라는 청원문이 등장..

이혼양육권소송 소중한 자녀 지키려면 [내부링크]

최근에는 어린 나이에서부터 결혼을 하지 않겠다고 결심을 하고 이를 SNS나 이야기를 통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남성들보다는 여성들에게 그러한 ..

내연녀위자료 남편과 불륜행위를 한 여성에 대해 [내부링크]

최근 들어 비혼주의자들이 대단히 많이 증가하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비혼주의를 택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고는 하나 여러 사람들이 결혼을 하고자 하는 생각에 자신이 외모적..

광주이혼전문변호사 늘어가는 이혼사건들로 [내부링크]

사람이 한 평생을 살면서 여러가지 행복감을 누리는 경우도 있지만, 원치 않는 고통, 피해를 당해 육체적으로든 정신적으로든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경우는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가지..

상간녀소송항소 외도녀가 2심 청구했다면 [내부링크]

불륜행위는 아내든 남편이던 어느쪽이던 할 수 있고, 꼭 정신적인 애정을 품지 않았어도 육체적인 성적 접촉을 한 것만으로도 민법상 이혼사유에 해당하는 부정한 행위가 인정될 수 있습..

대전이혼전문변호사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는 시민들이지만 [내부링크]

대전지역은 과거 한밭으로 불리던 곳으로 충청도 지역에서 대표적인 중심도시였습니다. 다른 광역시들은 나름 대표할 수 있는 공업지역, 산업단지들이 대규모로 형성되어 있었던 반면 대전..

파혼손해배상 [내부링크]

다사다난했던 2020년도 거의 끝나가는 상황입니다. 2020년에도 많은 사건들이 있었는데, 연초에 발생하여 아직까지도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 부정적 영향을 끼치고 있는 코로나 19는 그 ..

사실혼부당파기 구체적인 결혼의사 있는지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유교문화권의 강한 영향력 아래에서 많은 사회적 규범들이 만들어져 있었고, 이 때문에 가족관계, 결혼생활에 대해 대단히 중요하게 여기던 관습, 규범들이 많았습니..

불륜손해배상 치명적 고통을 받았다면 [내부링크]

인생에 있어 가히 인륜지 대사라는 평을 듣는 혼인신고는 단순히 남녀가 서로 사랑에 빠져 한 집에서 살겠다는 약속을 하는 정도의 것이 아닙니다. 이는 그 전까지 다소 느슨한 관계에..

아동학대이혼 비정상적인 교육열을 보인 아내 [내부링크]

과거 우리나라에서는 아동, 청소년에 대한 인격이나 인권, 주체적 판단능력에 대해 인정을 하지 않는 분위기가 팽배하였습니다. 물론 성인에 비해 아동, 어린이, 청소년들의 사회적 경험이..

이혼조정신청서 부부가 대면하지 않고 이혼 가능해 [내부링크]

민사소송은 대립되는 이해관계를 가진 당사자가 양립할 수 있는 서로의 권리를 주장하고, 그에 따른 권리 주장 중 누구의 주장이 법률상 타당한지를 법원이 판단하여 당사자의 의사와 상..

이혼소송수임료 재산분할에서 확실히 많이 받으려면 [내부링크]

사람의 인생이 뜻대로 언제나 이루질 수 있다며 더할나위 없겠지만 예측할 수 없는 변수로 가득한 삶이라는 것이 그렇듯 결혼생활도 본인의 처음 생각한 것처럼 흘러가는 경우는 거의 ..

상간자소송피고 얼마든지 위자료 배상 면할 수 있어 [내부링크]

부부는 원만한 혼인관계 유지를 위해 상대방에게 지켜야 할 여러 의무가 있습니다. 민법에서는 부부에게 원만한 혼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협력할 의무를 지게 하고 있으며, 그러한 ..

사실혼재산분할소송 얼마든지 할 수 있어 [내부링크]

십수년 전만 하더라도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남녀가 동거를 하는 것을 매우 이례적인 일이었고, 도덕적으로도 용인되기 힘들었기 때문에 이를 외부에 공개하는 것도 꺼리는 문화였습니다...

배우자바람이혼 문자로 애정행각 벌였다면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부부가 이혼을 하기 위해서는 협의이혼, 재판이혼, 조정이혼이라는 3가지 중 1가지 절차를 통해야 합니다. 이 중에서 협의이혼이나 조정이혼은 어디까지나 법원이 강제적으로 ..

과소비이혼 충분히 이혼사유 될 수 있어 [내부링크]

이혼을 하게 되는 원인은 부부의 사연마다 다양할 수밖에 없습니다. 협의이혼의 경우 부부 양자가 더는 상대방을 법률상 배우자로 인정하고 결혼생활은 하지 않겠다는 의사에 합치를 본 ..

재판이혼기간 빨리 끝낸다고 좋은건 아니야 [내부링크]

10대, 20대의 미혼 남성이나 여성들은 결혼에 대한 환상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어릴때부터 동화책이나 여러가지 로맨스 소설, 사랑과 관련한 영화 등을 보면서 자신에게도 그러한 ..

상간남소송 늦은 시간에 자꾸 외출하는 아내 [내부링크]

지상 위에 새로운 것은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미 수천년전부터 고대사람들은 인간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갖가지 갈등과 환희, 고통, 절망 등에 대해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통해서..

이혼재산분할 별거기간이 오래되었다면 [내부링크]

매년 우리나라에서 이혼을 한 부부의 수는 약 10만여쌍 내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가장 많은 이혼을 기록하였일 당시의 12만쌍에 비해면 다소 감소한 상황이지만 전체 혼인건수 자..

부부대화단절, 극복할 수 없다면 법적절차 통해야 [내부링크]

부부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아마 많은 분들께서 '신뢰'라고 답하실 것 같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신뢰는 믿음을 저버리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만으로 형성되기는 어..

외도증거기준 이혼소송에서 배우자의 부정행위가 인정될 수 있는 경우는? [내부링크]

남편이나 아내가 외도를 하는 경우에 부부간의 신뢰는 무참히 깨어지게 됩니다. 상호 간에 노력을 통해 신뢰를 회복하고 혼인관계를 지속한다는 것은 이론상으로는 가능하지만, 현실에서는 쉽지 않은 문제입니다...

이혼사유서 구체적인 사유 작성이 필요한 서류 [내부링크]

서로 모르던 사이인 남녀가 외로움을 해소하고 삶에 대한 의미를 찾기 위해 연애를 하고 밀접한 관계를 맺는 것은 자연스러운 인간의 본능적 행위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연애감..

간통죄폐지 불륜을 저지른 경우 배우자와 상간자를 상대로 취할 수 있는 소송상의 조치는? [내부링크]

간통죄폐지 불륜을 저지른 경우 배우자와 상간자를 상대로 취할 수 있는 소송상의 조치는? 형법상의 간통죄는 과거 헌법재판소에서 네 번에 걸쳐 합헌결정이 난 바 있었으나 이후 간통에 대한 처벌은 배우자와의..

유책배우자의 이혼청구, 무조건 불가능한가?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유책배우자는 재판을 통한 혼인해소를 청구할 수 없다고 알고 계십니다. 물론 현재까지 대법원의 입장에서 알 수 있듯이 유책배우자의 이혼청구는 원칙적으로 기각되는 경우가 압도적입니다. 그러나..

부부재산계약, 알고계신가요? [내부링크]

실무상으로 혼인을 앞두거나, 재혼을 준비하시는 분들 중에서 자신의 원래의 재산, 즉 특유재산에 대한 보호를 원하시는 분들의 문의가 많습니다. 대부분 혼인을 하시는 경우에 구두로 각자의 것은 각자의 소유이..

이혼피고대리 의뢰인이 원하는 소송의 목적에 따라 [내부링크]

이혼피고대리 의뢰인이 원하는 소송의 목적에 따라 이혼소송에서 피고가 되었다는 것은 이미 일방은 결혼생활의 유지를 원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실무적으로 이에 관하여 다양한 문의를 받게 됩니다. 소송에서..

혼인취소, 그 요건과 가능유무 [내부링크]

실무상에서 혼인취소의 가능유무를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중에는 배우자에 대한 신뢰와 검증이 부족한 상태에서 혼인신고를 하신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미 혼인신고는 해버렸고, 혼인생활을 하다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