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tti의 등록된 링크

 eott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건입니다.

하모일기03. 생후 124일 [내부링크]

오늘도 갈갈 나무 막대기를 필사적으로 갈고 있는 모습을 보노라면.. 이가 부서지진 않을까 싶다가도 아무리 멋모르는 아기 댕청이라 하더라도 지 아픈 건 알아서 챙기겠지 싶고 또 고맙다.. 내 손가락은 엄청 살..

하모일기02. [내부링크]

집주인느님께 문자가 왔다. 이사 예정이라 이번 계약 만기 때는 집을 빼주었으면 한다고. 하모 때문에 다음 집은 웬만하면 마당 있는 주택으로 알아봐야지.. 라고 어렴풋이 생각은 했지만,, 이사라는 것은 매우..

하모일기01. 동거 한달째 [내부링크]

동거한 지 한 달이 넘어가는데도 문득 이질적인 느낌이 들 때가 있다. 여느 때처럼 세수를 하고 거울을 보며 스킨이나 로션 따위를 바르고 있는데 문 뒤에서 나타난 강아지가 갑자기 낯선 것이다. '우리 집에..

카페24 ) 네이버톡톡 플러스친구 간단 링크 배너 넣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페24 쇼핑몰에 네이버톡톡과 카카오톡채널(구 플러스친구) 배너 넣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소스코드는 스크립트가 아닌 html/css 를 통해 작성할 예정입니다. 먼저 네이버톡톡과 카..

카페24 ) 스킨 소스 전체 http://를 //로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보안 문제 등과 관련하여 SSL 인증서 설치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SSL은 브라우저와 서버 간 통신에서 정보를 암호화하여 정보유출에 대비한 보안 솔루션입니다. SSL 이 설치된 사이트는 http://가 아닌..

카페24 ) 인스타그램 위젯 설치 방법 [내부링크]

카페24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인스타그램 위젯을 이용해 쇼핑몰 하단에 인스타그램 피드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한때 인스타그램에서 개인 계정으로 지원하던 연동 api 지원 중단으로 서비스가 종료되기도 하..

카페24 ) 파일질라 FTP 로 이미지 배너 넣기 - 2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파일질라 ft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고 해당 이미지를 불러와 카페24 쇼핑몰 메인에 넣어보았습니다. 이때, 쇼핑몰에 배너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고 엑박으로 뜨는 경우가..

카페24 ) 파일질라 FTP 로 이미지 배너 넣기 - 1 [내부링크]

내가 만든 이미지 배너를 쇼핑몰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서버(파일 저장 공간)에 파일을 업로드해야 합니다. 이때 내 컴퓨터와 서버 간 파일 전송을 도와주는 서비스를 FTP라고 합니다.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페..

카페24 ) 상품 이미지 꾸미기 (썸네일에 아이콘 넣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페24 상품 이미지 꾸미기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상품 이미지 꾸미기 기능 카페24 쇼핑몰에서 상품에 아이콘을 적용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상품 썸네일 아래 상품..

카페24 ) 파비콘 만드는 방법 & 등록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비콘 만드는 방법과 카페24 쇼핑몰에서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파비콘이란? 파비콘은 즐겨찾기(favorites)의 'fav'와 아이콘(icon)의 합성어로 브라우저 주소창 왼쪽 노출되는..

[html/css] background css 한 번에 작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백그라운드에는 여러 가지 css 속성이 있습니다. 그중 컬러, 이미지, 반복 여부, 위치, 사이즈 등의 속성이 가장 많이 사용되며, 이 속성들은 background 라는 하나의 속성으로 조합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속..

카페24 ) 일러에서 png 로고 만들고 쇼핑몰에 적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로고를 만들고 배경이 투명한 png 파일로 저장한 다음 카페24 쇼핑몰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로고 만들기 먼저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에서 로고를 만..

카페24 ) 상세페이지 상단 하단에 공통 이미지 노출하기 [내부링크]

모든 상품 상세페이지의 상단 또는 하단에 공통적으로 배송, 쇼핑몰 이용 관련 안내 이미지나 중요한 공지 이미지를 노출하는 방법입니다. #1 FTP 에 이미지 업로드  1  먼저 이미지를 준비한 후 FTP에 업로드..

카페24 ) 특정 카테고리만 원하는 컬러로 변경하기 [내부링크]

고객이 쇼핑몰을 접속하였을 때,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 중 'NEW' 나 'BEST' 또는 '자체제작' 과 같은 특정 상품분류에 먼저 클릭을 유도할 수 있도록 특정 카테고리만 원하는 컬러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