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qhr1519의 등록된 링크

 godqhr151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1건입니다.

리플리 증후군 치료법 및 자가진단 하는방법 [내부링크]

리플리 증후군 치료법과 자가진단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전 글에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이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글을 우선 보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리플리 증후군 증상 및 원인 알아보기 리플리 증후군 증상 및 원인 알아보기 리플리 증후군은 스스로 만들어낸 거짓말을 믿어버리는 정신적 상태를 일컫는데요. 허언증이 발전된 리플리 증후군은 거짓된 말과 행동을 반복하는 사회적 성격장애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증 godqhr1519.tistory.com 리플리 증후군 자가진단 하는 법 허구의 세계를 진실이라 믿고 지속된 거짓말을 상습적으로 반복하는 반사회적 성격장애를 뜻하는 리플리 증후군은 아래 자가진단을 통해 본인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인정..

리플리 증후군 증상 및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리플리 증후군은 스스로 만들어낸 거짓말을 믿어버리는 정신적 상태를 일컫는데요. 허언증이 발전된 리플리 증후군은 거짓된 말과 행동을 반복하는 사회적 성격장애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리 증후군이란? 1995년도 퍼트리샤 하이스미스의 심리 스릴러 소설인 '재능 있는 리플리'에서 유래가 되었으며, 허구로 만든 세계에서 살면서 사실이 아닌 거짓된 행동과 말을 반복하는 반사회적 인격 장애를 말합니다. 허언증과 같은 거짓말을 일삼는 행위와는 달리 거짓이 표면으로 드러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데요. 그 거짓을 진실로 생각하고 믿기에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특정한 목적을 두고 자신의 거짓말을 이용하여 결국 상대방에세 해를 가한다는 인격장애인데, 임상적으로는 존재하지 않으며,..

내장지방 빼는 음식 10가지 다이어트 음식 !! [내부링크]

내장지방은 비만의 가장 위험한 부분이자 건강과 직결되는 문제로 내장지방 빼는 음식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해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내장지방 빼는 방법에 관한 글 참고하시고 음식에 대해 알아보는걸 추천드립니다. 내장지방 빼는 법 운동도 알아보자 내장지방 빼는 법에 대해 다들 오해와 중요도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내장지방은 피하지방보다 더 안쪽에 있는 지방으로 그 위험성이 엄청 큰데요. 운동을 하면서 빼는 방법까지 자 godqhr1519.tistory.com 내장지방 빼는 음식 채소 및 과일류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지방이 많지만, 몸에 필요한 지방인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며 내장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

내장지방 빼는 법 운동도 알아보자 [내부링크]

내장지방 빼는 법에 대해 다들 오해와 중요도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내장지방은 피하지방보다 더 안쪽에 있는 지방으로 그 위험성이 엄청 큰데요. 운동을 하면서 빼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장지방이란? 먼저 내장지방이란 피하지방보다 더 안쪽에 위치한 내장 사이사이에 끼어져 있고 그 위험성이 건강을 위협할수 있을 정도인데요. 과도한 내장지방은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 뇌졸중 등 질병의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체중이 비슷한 사람들 중에서도 내장지방이 많은 사람의 경우 대사 증후군 등의 중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많으며, 만약 내장지방이 혈관을 타고 돌아다니다 혈관에 끼이게 된다면 고지혈증과 지방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 빼는 법 식습관 식사하는 순서 음식을 먹을때 순서..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및 납부방법 [내부링크]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와 납부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번시간에 주정차단속 기준과 문자 알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위반사항이 의심된다면 조회 및 납부를 진행해야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차난으로 인해 피치 못할 사정으로 주차위반 구역에 주차를 진행하였는데 주정차 위반으로 카메라에 찍히거나 의심이 된다면 조회를 통해 사전 납부가 가능한데요. 20%의 감면을 받을 수 있어 한번쯤은 조회 방법에 대해 숙지하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단속카메라에 찍혔을 경우 문자 알림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관련된 글을 소개해 드리니 먼저 보시고 조회하는 법에 대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단속 구역, 문자알림 필수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단속 구역, 문자알림 필수 인구에 비해 차가 많은 우..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단속 구역, 문자알림 필수 [내부링크]

인구에 비해 차가 많은 우리나라는 주차난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많은데요.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테지만 어떻게 신청을 하는지 주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는 얼마나 효율적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정차 단속구역 맛집근처나 번화가에는 항상 주차 공간이 부족한데 주정차단속은 보통 지자체별로 다르지만 6시부터 18시까지를 단속 시간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주정차 단속 구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버스정류장 10M 이내 2. 횡단보도 3. 소방시설 주변 5M 이내 4. 규제표시 또는 노면표시가 설치된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 5. 어린이보호구역 위와 같이 5곳은 대표적인 단속 구역으로 어린이 보호구역은 절대절대 주차를 하시면 안 되는 구역 중 하나입니다. 만약 어린이 보호구역..

실업급여 부정수급 처벌 조사사례, 포상, 자진신고, 벌금(형사고발) 총정리 [내부링크]

실업급여 부정수급 처벌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요즘 많이 계시는데요. 그 이유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실직하신 분들이 많이 생겼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실업급여 부정수급 처벌 그리고 포상과 자진신고 벌금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부정수급이란? 수급자가 근로를 제공하거나 창업 및 취업한 사실 그리고 소득이 발생한 사실을 신고하지 않고 재취업활동을 허위로 제출한 경우 등 부장한 방법과 거짓으로 실업급여를 받은 경우를 일컫습니다. 실업급여 부정수급에 해당하는 경우 위 내용과 같이 실업급여는 고용보험 적용 사업장에서 비자발적으로 이직한 근로자가 수급 자격을 인정받아 실업인정 대상기간에 재취업 활동을 하는 경우에 받을 수 있습니다. 부정한 방법이나 허위로 실업급여를 받거나 받고자 하는 경우..

실업급여 수급기간 및 금액 총 정리 [내부링크]

실직 후 재 취업 기간 동안 지급받는 실업급여 수급기간 및 신청방법 그리고 금액에 대해서 총 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간단하고 알아보기 쉽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실직자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실업급여 제도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수급기간 확인과 금액 계산 및 한 달에 얼마를 받는지까지 상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란?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을 가입한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무직상태일때 생계 불안을 극복하게끔 생활의 안정에 도움을 주며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 주는 제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고용보험 실업급여는 크게 취업촉진수당과 구직급여로 나뉘게 되는데요. 그 외에도 연장급여와 상병급여가 있고 각각의 조건을..

눈 다래끼 빨리 낫는 법 그리고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다래끼 빨리 낫는 법 그리고 원인과 치료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치료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없애는 법은 어떤 게 있는지 자연치유는 가능한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래끼 발생하는 원인 다래끼 빨리 낫는 법을 알아보기전에 왜 발생하는지 원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눈에 있는 기름분비샘은 눈물이 증발되지 않고 주로 코팅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 이 분비샘이 안구의 건조함을 막거나 하는 역할을 해야 하지만 막히게 되어 눈 다래끼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다래끼는 보통 포도상구균에 의해 감염되어 다래끼가 발생되게 되는데 대표적인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 눈에 가해지는 피로가 심함 - 렌즈를 오랫동안 착용하고 자주 사용 - 눈 화장을 자주하거나 오래 함 - 화장 후 세안을 잘하지 않는 ..

떨어뜨리다 떨어트리다 복수표준어 하나만 기억하자 [내부링크]

떨어뜨리다 떨어트리다 쉬우면서도 어려운 우리말은 가끔 헷갈리게 하는 게 있는데요. 떨어뜨려 놓다와 같은 의미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으니 하나씩 차근차근 알아가 보시면 좋겠습니다. 떨어뜨리다 떨어트리다 사전적 의미 위와 같이 국립국어원의 내용에 따르면, 가지고 있던 물건을 빠뜨려 흘리다라는 뜻을 나타낼 경우 두 가지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두 단어 모두 '복수 표준어'에 해당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복수표준어란? 복수표준어란 둘 이상의 단어를 모두 표준어로 인정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내용으로 표준어가 꼭 하나로만 정해진 게 아니란 뜻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시대가 발전하고 흐름에 따라 단어가 추가가 되기도 하고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단어의 경우에는 검토를 거쳐 복수표준어로 지정..

2023년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및 금액 총정리 [내부링크]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한 번쯤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우리나라에는 국민연금 외에도 노령연금이란 게 있는데요. 말 그대로 노령의 어르신들을 위한 제도로 많은 분들이 벌써 혜택을 보고 있으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노령연금 이란? 1988년부터 진행된 국민연금 제도가 시작 되었지만 당시 국민연금에 가입하지 못하거나 가입을 하더라도 기간이 짧아 연금을 충분히 받지 못한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로 인해 어르신분들의 노후생활을 도와드리고 연금 혜택의 공평화를 위해 기초노령연금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기초노령연금은 2014년 7월 노령층의 노후를 위해 도입된 제도로 기존에 있던 기초노령연금을 확대 개편하여 나온 정책입니다. 현재는 만 65세 이상 노인에게 월 최대 20만원을 지급하는 것에서 시작되어 매년 물..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쉽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이용해 보셨나요? 우리 아이의 학교 생활의 일부를 알 수 있는 서비스로 간단한 가입과 인증으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졸업을 하고 난 뒤 새 학기가 되면서 우리 자녀의 학교 생활에 관심이 많은 분들을 위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어린 학교다닐시절 생활통지서와 성적표의 아픈 기억 다들 아시죠? 숨기거나 찢거나 그러기 급급했는데 내 자녀는 옛 아픔을 아시기에 모른 척 뒤에서 응원해 주시는 것도 좋아 보이네요.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들어가는 방법 들어가는 법은 먼저 네이버에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를 검색하신 후 나오는 '나이스'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각 지자체별로 뜨는 밑에 사이트로도 접속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사이트 접속하시면 시도교육청 선택도 전체적으로 가능하니 참고하시..

눈두덩이 부음 원인 50대가 꼭 알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잠을 자고 일어나면 눈두덩이 부음 현상이 자주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쪽 눈꺼풀만 부음 현상이 있거나 눈 부음으로 인한 통증까지 겪을 수 있는데요. 심한 경우에는 오전 내내 눈 부기가 빠지지 않아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붓기 현상은 건강상 문제가 없다면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니 크게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눈두덩이 붓는 원인 눈물과 스트레스 힘든 하루를 보내고 스트레스를 받거나 안 좋은 일로 인해 잠들기 전 눈물이 많이 흐르게 되면 눈두덩이가 붓게 되는데요. 전날 밤 심하게 울게 되면 눈꺼풀과 눈에 있는 미세한 혈관들이 손상을 입게 되며, 눈꺼풀 쪽에 있는 체액이 정체가 되어 눈 주위의 혈류가 증가됨에 따라 눈이 붓게 됩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눈물이 흐르게 되면 손수건이나 휴..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이건 완전 간단하자나 [내부링크]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CPU / RAM / GPU / SSD / HDD / 그래픽카드 / VGA / 저장장치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최근 고사양 게임이 많이 나오면서 PC 업그레이드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때 사양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상위 부품을 구매하여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데 오랜만에 진행하다 보니 사양 보는 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내 PC' 속성 부분에서 사양 확인하기 가장 기초적인 방법으로 내 컴퓨터 우클릭 속성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바탕화면에 내컴퓨터가 있다면 우클릭 속성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되고, 만약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없다면 아무 폴더를 여신 후 위와 같이 '내 PC' 우클릭 후 속성을 클릭..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가장 쉬운 3가지 방법 [내부링크]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다들 한 번쯤은 생각해 보셨을 텐데요. 정말 불편한 전화가 시도 때도 없이 오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저 같은 경우엔 070 번호는 스팸으로 생각하고 잘 받지 않지만 031, 02처럼 그리고 010번으로 오는 전화도 스팸 전화가 많을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손쉽게 모르는 번호를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를 통한 검색 방법 첫번째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하는 방법으로 네이버 검색창에 발신번호 조회를 검색하는 건데요. 네이버 검색엔진은 국내 사용자가 가장 많은 검색엔진으로도 누구에게나 접근성이 쉽고 빠른데요.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발신번호 조회를 입력하시면, 전화번호를 입력할 수 있게 검색창이 뜨게 됩니다. 해당 검색창에 알고자 하는 전화번호를 입..

코 안고는 법 코골이 줄이는 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코 안고는 법 이 글을 검색하시는 분들 분명 스트레스 많이 받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코골이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학교에서 코 안고는 법은 어떤 게 있을까. 학창 시절 많은 고민을 했었죠. 엎드려서 자도 코를 골더라고요. 그럼 코 골지 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코 고는 남여 성비를 따져본다면 남성은 40% 여성은 25% 정도 수면을 할 때 코를 곤다고 하는데요. 코를 고는 원인으로는 신체적인 문제도 많지만 건강한 사람도 코를 골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대부분 남성이 더 많이 코를 곤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직업이나 얼마나 고된 하루를 보냈는지에 따라 코를 골 확률도 올라가겠죠? 코 안고는 법 알아보기 1. 다이어트 위에서 말했던 신체적..

이빨 빠지는 꿈 그리고 흔들리는 꿈 [내부링크]

이빨 빠지는 꿈 한 번쯤은 꾼 적 있으신가요? 저도 어렴풋이 들었지만 치아에 관련된 꿈은 좋지 않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었는데요. 이빨 빠지는 꿈 과연 어떤 의미가 있고 좋은 꿈으로 풀이가 될지 안 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흔들리는 꿈 모음 먼저 치아에 관련된 이빨 흔들리는 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빨 흔들리는 꿈 주변 지인에게 안좋은 일이 일어날 수 있는 이빨 흔들리는 꿈은 좋지 않은 의미로 해석되는데요. 만약 흔들리는 치아가 앞니라면 친한 친구들에게 좋지 않은 일들이 일어날 수 있으며, 어금니일 경우 부모님에게 해당합니다. 또한 아랫니라면 동생 및 후배와 같이 나보다 아랫사람에게 안 좋은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빨이 흔들리다가 빠지는 꿈 두가지로 해석될 수 있는 흔들리다가 빠지..

똥싸는 꿈 해몽 로또 풀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글을 써보네요. 오늘은 22년이 끝나기 전 똥싸는 꿈 해몽에 대해 풀이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약간 더럽긴 하지만 똥싸는 꿈 오히려 좋은 길몽으로 해석이 되는데요. 한번 여러가지 꿈에 대한 풀이를 해보겠습니다. 똥싸는 꿈 풀이 GoGo ! 똥을싸거나, 팬티에 똥이 묻은 꿈 재수가 있거나 재물이 들어오는 꿈으로 풀이되며, 하는 일이 모두 잘 풀리고 행운이 따라온다는 뜻으로 풀이가 됩니다. 변기가 똥으로 넘치는 꿈 똥싸는 꿈을 풀이하고 있지만.. 만약 똥을 싸다가 변기가 넘치는 꿈을 꾸게 된다면? 말 그대로 넘친다는 표현으로 대박인 꿈으로 풀이가 되는데요. 변기가 똥으로 넘치는 꿈은 경제적으로 여유가 생기거나 재물이 많이 들어온다는 뜻으로 로또와 같은 복권에 당첨의 꿈으로 행운의 꿈입니..

2022년 최저임금 코로나 여파로 인한 동결일까 1만440원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글을 써보는데요 21년도가 후반부로 들어서면서 2022년 최저임금에 대한 8차 전원회의가 이번에 열렸습니다. 2022년 최저임금을 두고 노동계와 경영계는 팽팽한 대립으로 맞서고 있는데요. 최초 노동계가 요구한 1만800원에서 360원을 낮춘 1만 440원을 제시 하였으며, 경영계는 올해와 동일한 8720원 동결에서 20원을 높였습니다. 2022년 최저임금의 결정은 노사 양측이 각자 최초의 임금일 제시 및 요구한 뒤 수정안을 내며 차이를 좁혀가는 방식으로 결정이 되는데요. 제출된 수정안을 살펴보면 올해 최저임금 대비 근로자는 19.7% 인상, 사용자는 0.2% 인상을 제시하였습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사업주에 해당하며, 근로자는 말 그대로 근로자를 뜻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수족냉증 치료법 및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남성보다는 주로 여성에게 많이 나타난다는 수족냉증은 추운곳에 있을 때 뿐만아니라 따뜻한 곳에 있어도 손발이 차가운 증상을 나타나게 되는데요. 주 증상으로는 손발이 차가운것이지만 아랫배나 허리, 무릎등 다양한 신체 부위에서 냉기를 느끼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수족냉증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족냉증 치료법 수족냉증이란? 수족냉증은 보통 추위를 느끼지 않을 정도의 온도에서 손과 발이 지나치게 차가워져 불편을 느끼는걸 뜻하는데요. 겨울철에는 보통 혈관 수축으로 일어나지만 추운곳에 있을 때만 나타나는게 아닌 따뜻한 곳에 있을 때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족냉증 원인 수족냉증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게 없지만 다양한 질환에 의해 생길 수 있는데요. 원인을 살펴보자면 아래와 같이 정..

주휴수당 지급기준 및 계산법 [내부링크]

코로나가 1년이 넘은 시점에 내년부터는 50인 미만 사업장에 대해 주 52시간이 적용된다고 하는데요. 더군다나 최저임금 또한 거의 동결이나 다름 없어 월 급여는 줄어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럼 받을 수 있는 수당은 전부다 받는게 좋은데요. 알바생들 중 절반 정도는 주휴수당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주휴수당 지급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휴수당 지급기준 주휴수당이란? 주휴수당 지급기준을 살펴보기전에 주휴수당이 무엇인지 부터 알아야 지급기준을 이해하실 수 있는데요. 주휴수당이란 한 주에 15시간 이상을 근로자가 일했을 때 유급휴일에 받을 수 있는 돈입니다. 이때 소정근로시간은 근로자와 사용자간에 합의하여 근로하기로 정한 시간을 말합니다. 주휴수당 지급기준을 좀더 쉽게 말..

물 꿈해몽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일이 바빠 잠을 제대로 못자는 경우가 많은데요. 얼마전 엄청난 양의 물이 밀려오는 꿈을 꾸었습니다. 아직도 기억이 생생할 만큼 저한테는 쇼킹한 꿈이었는데요. 오늘은 물 꿈해몽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물 꿈해몽 물 꿈해몽 풀이 1 다른 사람이 물에 빠지는 꿈 이 꿈은 현실에서 이성과의 관계가 나빠질 것을 의미하는데요. 애인이 있는 경우라면 애인과의 관계가 멀어지게 될 징조입니다. 물에 휩쓸려 가는 꿈 길몽으로 재물운이 들어올 수 있으며, 사업가의 경우에는 하고 있는 사업이 번창할 수 있고 직장인의 경우에는 승진과 같은 좋은 기회가 찾아올 수 있는 꿈입니다. 물 꿈해몽 풀이 2 바다 속으로 들어가는 꿈 바다 속으로 들어가는 꿈의 의미는 창의적인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려 행운이 찾아..

역류성 식도염 증상 8가지 [내부링크]

먹었던 음식물이 다시 식도로 올라온다면 그 맛과 기분음 참 오묘한데요. 위산의 쓴맛과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는데요. 많은 분들이 한 번씩은 겪었을 거라 생각되는 역류성 식도염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역류성 식도염 원인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역류성 식도염이란 먹었던 음식물이 식도를 통해 다시 역류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식도에는 하부식도 괄약근이라는 것이 있는데 식도로 내려갔던 음식물이 식도를 통해 다시 올라오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하는 게 이 하부식도 괄약근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생기게 되는 거죠. 하부식도 괄약근은 대변이 항문으로 갈 때 괄약근이 잡아주는 역활이랑같은데요. 식도의 길이는 성인 ..

원형탈모 원인 및 치료법 [내부링크]

원형탈모로 병원을 찾는 인원이 1년간 20만명에 달한다고 알려졌는데요. 그만큼 원형탈모 원인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탈모의 종류도 다양할 뿐더러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료방법도 여러가지라 그에 따른 정신적 스트레스는 상상이상이죠. 원형탈모 원인 및 치료법 그럼 원형탈모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탈모는 모발이 있어야할 부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건강한 일반인의 경우에는 하루 약 50~100가닥의 머리카락이 빠지고 다시 자라게 되는데요. 만약 약 100가닥 이상의 모발이 지속적으로 빠지게 된다면 병적 탈모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병적탈모의 종류로는 여성탈모, 남성탈모, 원형탈모 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며, 이 중 원형탈모의 경우 전체의 70%..

홈플러스 휴무일 12월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0년 마지막 12월이 다가왔습니다. 오늘은 홈플러스 휴무일 12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플러스 휴무일 12월 먼저 홈플러스는 전국 140개 정도의 점포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국내 대형마트의 세손가락 안에 드는 기업인 만큼 그 규모와 인지도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대형마트의 규제에 따라 한달에 두 번 의무적 휴무를 가지게 되는 마트들 때문에 휴무일을 알아보지 않고 가시게 되면 헛걸음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대형 마트의 경우 둘째 및 넷째 주 일요일을 의무 휴업일로 지정하고 있지만 일부 대형마트의 경우에는 다른 요일에 휴무를 가지기도 하지 꼭 알아보고 가시는걸 추천 드리겠습니다. 홈플러스 휴무일 알아보기 2, 4째주 일요일 휴무 점포 ( 13일, 27일..

틱장애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이들이 가끔씩 헛기침을 하거나 입을 삐쭉거리고 눈을 자주 깜빡이는 등의 행동을 반복적으로 하시는 걸 보신 적 있으신가요? 소아 틱장애로 알려져 있는 이 증상은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특정 소리를 반복하거나 불규칙한 행동을 반복하는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틱장애는 주로 만 7세부터 11시 사이의 어린 아이들에게 발생하는데, 이보다 더 어린아이들에게도 나타날 수 있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틱장애의 경우에는 소아 10% 중 한 명꼴로 발생하는 만큼 흔한 질환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아보다 남아에게 발생하는 빈도가 높다고 합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크지 않아 잘 느끼지 못하지만 점차 시간이 지나 증상이 악화된다면 한눈에 봐도 알아차릴 정도로 아이들의 행동이 달라지게 되기에 부모님들은 아이들의 ..

손목 건초염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 이동을 한다던지 잠깐 자리를 비울 때에도 스마트폰은 꼭 빠지지 않는 것 중에 하나인데요. 손목 건초염은 스마트폰의 과다 사용으로 인해 발생된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연광성이 많습니다.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는 90% 이상인데 손목 건초염의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목 건초염 손목 건초염이란? 손목 건초염은 맨 처음 이 질환을 발생한 의사의 이름을 따서 '드퀘르벵 병'이라고도 불리는데 엄지손가락 힘줄을 감싸고있는 막에 문제가 발생하여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손목과 엄지손가락은 두개의 힘줄로 이어져 있는데 이 힘줄을 좀 더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게 도아주는 역할이 '건초'입니다. 이 건초에 염증이 발생하거나 파열이 발생할 경우 손목 건초염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손목 건초염 원인 ..

손목터널 증후군 총정리 [내부링크]

잠자는 시간 빼고 움직이게 되는 손목으로 많은 사람들은 손목터널 증후군에 시달리게 되는데요. 그도 그런 게 하루 평균 9시간 넘게 사용하는 손목은 쉴 틈 없이 움직이기에 무리가 가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오늘은 손목터널 증후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목터널 증후군 손목터널 증후군이란? 손목터널 증후군은 손목을 움직이는데 필요한 9개의 힘줄과 정중신경이 지나가는 통로인 수근관이 압박되어 나타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손목터널 증후군은 과도한 손목사용으로 인해 손목터널의 압력이 증가하면서 수근관의 통로가 좁아지게 됩니다. 이때 이곳을 지나가는 정중신경이 압박되어 통증을 느끼는 질환을 손목터널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손목터널 증후군 증상 손목터널 증후군의 대표적..

귤껍질 음식물쓰레기 과태료주의 [내부링크]

귤껍질 음식물쓰레기 인지 아니면 일반쓰레기인지 많이들 궁금해하시는거 같은데요. 겨울철 비타민C의 왕 귤은 버릴 게 없는 매력적인 과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한 귤은 감기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귤껍질 음식물쓰레기 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귤껍질 음식물쓰레기 귤의 효능 귤껍질 음식물쓰레기인지에 대해서는 먼저 효능부터 살펴보고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귤의 효능으로는 먼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 도와주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 주며 감기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골다골증과 관절염 등 염증 질환의 개선에도 효과가 있으며 피부미용이나 노화방지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노폐물 지거나 탄력, 기미, 잡티, 여..

이명 치료방법 원인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나이를 불문하고 의외로 많이 겪는 증상 이명에 대해 아시나요. 이명은 귀에서 윙윙 거리거나 삐 소리가 나는 등 살면서 한번 이상은 거의 다 겪게 되는 증상 중 하나인데요. 사람마다 듣거나 생각하는 소리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오늘은 이명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명 치료방법 이명의 경우에는 사람에 따라 들리는 정도가 다르기때문에 심한 경우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인데요. 눈에 보이지 않은 원인으로 나는 소리이다 보니 은근히 스트레스를 받게 되며 집중력과 업무에 열중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는 수분동안 이러한 이명을 듣는 사람이 있다고 하네요. 이명이란? 이명은 외부로부터 청각적인 자극이 전혀 없는데도 환자가 주관적으로 소리를 느끼거나 듣는 경우인데요. 정확히 말한다면 느낀다고..

우울증 증상 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우울증 증상에 대해 한번이라도 생각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전체 인구 중 약 15퍼센트 여성의 경우는 25퍼센트가 평생 동안 한 번쯤은 우울증 증상을 겪는다고 하는데요. 우울증에 걸리면 정신적인 문제와 강박행동, 그리고 신체적인 문제 등을 겪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울증 증상 우울증 증상으로 인한 강박증상은 밑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으며, 우울증이 얼마나 심각한 문제로 꼽히고 있는지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박증 증상 알아보기 우울증이란? 정신의학에서 정의하는 우울증이란 단순히 기분만 저하된 상태를 뜻하는게 아닌 사고 과정, 동기, 관심, 의욕, 수면, 신체활동, 생각 등 전반적인 정신 기능이 저하된 상태를 우울증 증상이라 정의하고 있습니다. 우울증 원인 우울증..

강박증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 주위에 있는 사람들을 자세하게 관찰해보면 이런저런 사람이 참 많은데요. 물건이 일정하게 있어야 한다던가, 손을 자주 씻거나, 화장실에서 노래를 크게 틀어야 한다든가 하는 특별한 행동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강박증은 이러한 행동들을 장소나 상황에 따라 제어가 가능하면 상관이 없지만 그러지 못하고 본인의 의지대로 하지 못할 때 강박증 증상으로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강박증 증상 총정리 강박증이란? 강박증이란 본인이 생각하고 있는 의지나 생각과 다르게 장면이 연상 되거나, 갑작스러운 불안감에 휩싸여 그 즉시 문제를 해결하고 마음의 안정을 찾기 위해 같은 행동을 계속적으로 반복하거나 지나치게 받아들이는 증상을 뜻하는데요. 강박증의 증상과 원인은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외출을 하였는데 전기나 가스를 확인 안하..

adhd 증후군 증상 및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자식 싫어하는 부모 없다고 하는데 우리 아이가 혹시나 adhd 증후군이라면 어떻게 할까요? 오늘은 우리 아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adhd 증후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dhd 증후군이란? adhd 증후군은 과잉행동, 충동성 장애, 주의산만과 같은 증상을 나타내는걸 말하는데요. 보통 7세 이전의 아동기에 많이 나타나고 있는 장애로 일부는 청소년기와 성인이 되어도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adhd에 걸리게 되면 사회생활은 물론 가정과 학교 생활을 하는데 큰 지장이 있을 만큼 무서운 장애로 알려져 있습니다. adhd 증후군 원인 adhd 증후군 원인으로는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아직 없으나 여러가지 요인이 있는데요. 유전적, 심리적, 신경생물학적, 기질적 등의 다양한 원인과 출산 시 산모의 건강상태나..

치질 자가치료법 17가지 [내부링크]

주변에 치질로 인해 고생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고통도 있지만 창피함이 더 크기에 주변에 알리기를 꺼려하고 치질에 걸린걸 안 들키기 위해 앉을 때나 움직일 때 보통 힘든 게 아닐 수 없습니다. 병원을 찾자니 부끄럽고 치욕적이기에 증상이 악화되어도 버티고 버티다 결국 가게 되는 사람도 많이 봤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치질 자가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질이란? 치질이란 여러가지 항문질환을 통칭하여 말하는 것으로 보통 우리가 아는 건 항문 점막이 늘어지면서 밖으로 빠져나오게 되는 증상을 치핵이라고 하며 이를 치질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항문이 찢어지는 증상을 말하는 치열, 곪아서 구멍이 생기게 되는 치루 등 여러 가지 증상이 있습니다. 치질과 증상에 대해서는 어제 자세하게 포스팅 하였으니 참고하시..

치질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치질 증상을 떠올리면 피가 묻어 나오거나 엄청난 통증이 생각나실 텐데요. 오늘은 치질 증상의 모든 것과 종류, 그리고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치질에 걸리게 되면 남한테 말하기 부끄러울 뿐만 아니라 치료받을 때에도 엄청난 수치심 때문에 치료를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치질은 3명 중 1명이 걸린 적이 있을 정도로 흔한 질환으로 알려져 있으니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조기에 치료를 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치질이란? 치질 증상전에 치질이 무엇인지 부터 알아보려고 합니다. 치질은 정확히는 치핵이라고 하는데 치열, 항문, 소양증, 치루, 탈항, 농양 등의 모든 항문질환을 사람들은 치질이라고 부르는데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치질의 증상들은 치핵의 증상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그다음으로 많이 발생하는 ..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제 대상포진 초기증상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는데요.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병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겠죠?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와 관련이 참 많은데 주로 스트레스 및 면역력 약화로 인해 대상포진이 발병하게 되는데요. 어제 포스팅한 대상포진 초기증상을 먼저 자세하게 알아본 후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자세하게 알아보기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첫 번째 - 홍삼 홍삼의 경우에는 기력회복에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인데요. 홍삼의 경우에는 뇌의 집중력이나 기억력 감소 그리고 기력이 저하됐을 경우 섭취하면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홍삼에 포함되어 있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은..

대상포진 초기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상포진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최근 50대 이상 노년층에서 자주 발생한다고 하는 대상포진의 경우는 약 3명 중 1명꼴로 발생될 만큼 많은 분들이 걸리는 피부질환 중 하나로 볼 수 있는데요. 대상포진 초기증상을 재빨리 캐치하여 치료를 하시는 게 흉터와 후유증으로 넘어가는 시점을 막을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 초기증상이 의심된다면 피부 발진 후 72시간 내로 대처하는 게 좋은데요. 골든타임을 넘어가게 되면 극심한 통증에 시달릴 수 있으니 대상포진 초기증상을 잘 캐치하시고 대처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럼 대상포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의 경우 수두를 앓았던 분들의 몸속에 수두 대상포진바이러스가 숨어있다가 면역력이 약해지는 시점에..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및 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및 치료법 등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평소 일상생활을 하시다가 특이사항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설사, 변비, 복통 등으로 인해 고통을 받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오늘 소개해드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 보실 수 있는데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을 겪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일상 생활을 하는데 있어 엄청난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및 치료법 그렇다고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게 되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니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고 그에 맞는 치료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정의 과민성대장증후군의 경우에는 전 세계 인구의 약 10% 정도가 가지고 있는 흔한 질환으로 보실 수 있는데요. 신체기능의 원인보다는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이라고 알..

불안장애의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최근 연예인들이 불안장애의 증상으로 활동을 멈추는 일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근심 걱정이 많아 발생하는 정신적 질환이 바로 불안장애입니다. 불안장애의 증상은 광범위하게 나타나며 신체 증상이 동반되게 되는데, 어떠한 이유로 불안장애가 발생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안장애의 증상 및 원인 불안장애와 원인 그럼 불안장애란 무엇일까요? 불안장애란 정신장애 중 일부분으로 심할 경우 신체적 고통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비상식적인 불안감으로 인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공포를 느끼는 등의 힘든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보통 불안장애는 공황장애, 분리불안장애, 관장공포증 등 다양한 질환을 포함시키게 되는데요. 정서불안이 많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현대인들의 경우 불안장애의 증상이 나타나시는 분들이..

대인기피증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대인기피증 원인 알고 계신가요. 사람을 만나는 것을 불편해하시는 것을 보통 대인기피증이라고 하는데요. 트라우마를 겪으신 분들이 요즘 대인기피증을 겪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럼 대인기피증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인기피증 원인과 치료 대인기피증이란? 대인기피증이란 낯선 사람과 이야기를 하거나 다른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등의 상황을 두려워하는 걸 말하는데요. 사람을 만나는걸 귀찮아하는 게 아닌 불안과 공포를 느끼는 증상으로 보시면 되고 이러한 사회 공포증은 보통 청소년기에 시작이되는요. 대인기피증은 만성질환으로 발전되는 경향이 있어 상단기간 질환을 겪게 됩니다. 대인기피증 원인 대인기피증 원인 첫번째 - 가정환경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께 충분한 관심과 사랑을 받지 못했을 경우 사람..

공황장애 초기증상 자가진단 극복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공황장애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요즘 tv를 보면 연예인들이 공황장애를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보게 됩니다. 활동을 중단하는 만큼 심리적 불안상태를 겪는 연예인들이지만 일반인에게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증세이기에 최근 공황장애 초기증상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공황장애 초기증상의 경우는 업무, 자녀교육, 경제적 상황 등으로 인한 심리적 불안정한 상태로 스트레스와 깊은 연관이 있는 만큼 20~50대 사이의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불안 증상을 뜻하는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현대인들에게 특히 많이 발생하는 공황장애 초기증상은 아무런 이유 없이 공황발작 증상이 비정상적으로 나타나는 걸 공황장애라고 합니다. 공황장애 초기증상 자가진단법 공황장애 초기증상을 ..

백내장 증상 및 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을 하는데 꼭 필요한 우리의 눈! 만약 눈이 안 보인다면 어떻게 될지 상상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백내장 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요. 어제 알아보았던 녹내장 증상과는 사뭇 다르니 한번 확인해 보시죠. 백내장 증상 나이가 점점 들어 사물이나 글이 점점 흐려지는걸 느끼셨을 텐데요. 그럴 때마다 단순하게 눈이 피로해서 잘 안 보이는구나 하고 쉽게 생각하고 넘어가기 일쑤죠. 최근 전체 질병들이 젊은 사람들에게도 발병되는 만큼 노화 시기도 앞당겨지고 있는데요. 노안의 발생 시기와 백내장의 발생 시기는 요즘 날 비슷해지고 있어 40대 이상의 성인들의 경우에는 눈의 변화에 예민하게 반응해야 합니다. 백내장 증상과 조금 다른 녹내장 증상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

녹내장 증상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시신경의 손상으로 심하면 실명까지 이를 수 있는 무서운 질환 녹내장 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는데요. 우리의 소중한 눈을 녹내장으로 부터 지키기 위해서는 원인과 녹내장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내장 증상 녹내장이란? 먼저 녹내장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녹내장이란 눈 속에 있는 시신경이 손상되는 질환 중 하나인데요. 대부분의 경우에는 시신경이 서서히 조금씩 약해져서 초창기에 녹내장이 있어도 뚜렷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시신경이 손상되어 처음엔 시야의 범위가 점점 좁아지게 되는데 마지막 단계에는 실명까지 유발할 수 있는 무서운 질병중 하나입니다. 시신경을 복구하는 방법은 현재 없는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따라서 시신경이 손상되지 않도록 관리하여 녹내장의 진행을..

피부가려움증의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부가려움증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절기가 찾아오면서 피부가 뜨는? 현상이 있으신데요. 피부가려움증의 원인은 생각보다 많아 피부 상태나 증상에 따라 확인할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피부가려움증의 원인 피부가려움증의 원인으로는 말씀드린 것과 같이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요즘 같은 환절기 때 특히 가려움증이 자주 발생하고 단순하게 피부가 건조하여 가려울 수 있으며, 질병의 원인으로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아래 증상들을 보시고 본인이 해당하는 질병이 있다면 피부과를 방문하여 진단 및 치료를 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피부가려움증의 원인 첫 번째, 아토피 대표적인 피부 질환으로 아토피를 꼽을 수 있는데요. 괜찮아졌다 심해졌다를 반복하면서 가려움증과 함께 피부 붉어짐 증상과..

왼쪽 옆구리 통증 엄청아프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왼쪽 옆구리 통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옆구리 통증은 누구나 한 번쯤 느껴보는 종류의 하나인데요. 어떤 이유로 통증이 생기는지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 갑자기 일상생활을 하시다가 왼쪽 옆구리 통증이 발생하면 움직이기가 힘들 정도인데요. 성인남녀를 불문하고 종종 일어나는 통증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왼쪽 옆구리 통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왼쪽 옆구리 통증, 급성맹장염 첫 번째 왼쪽 옆구리 통증은 맹장염인데요. 맹장은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데 왜 왼쪽 통증에 연관이 있는지 궁금하시죠?? 맹장염은 맹장에 있는 총수 돌기 부분에 염증이 시작되는 건데요. 초기에는 복부 위쪽으로 통증이 시작되지만 점점 오른쪽 아래로 내려오면서 옆구리가 쑤시는 통증..

차가버섯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가버섯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차가버섯은 신이 주신 만병통치약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차가버섯은 평소에 드시는 양송이버섯, 새송이버섯, 목이버섯, 팽이버섯과 같은 일반 버섯과는 다른데요. 차가버섯은 시베리아와 북아메리카 지역, 그리고 북유럽과 같은 북위 45도 이상 나라의 자작나무에서 기생하는 버섯으로 최근에는 이 버섯이 몸에 좋다는 소문이 많아 원액이나 분말, 환 같은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럼 차가버섯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첫 번째 - 항암효과 먼저 차가버섯 효능 첫 번째로는 항암효과가 있는데요. 천연 암 치료제로 알려져 있는 차가버섯은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고 실제로도 암 환자들이 차가버섯을 우려낸 차를 마신 ..

양파즙 효능 집중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양파즙 효능에 대해 집중분석을 해보도록 하겠는데요. 양파의 경우에는 한국 요리에 거의 필수로 들어가는 중요한 식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양파가 얼마나 좋은지 양파즙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즙 효능 양파는 익히면 단맛이 나서 음식에 많이 들어가는데요. 수분이 90%인 양파는 탄수화물, 비타민C, 칼슘, 인, 철분, 단백질 등 영양소가 풍부한데요. 중국집에서 먹는 것처럼 날것으로 먹으면 맵지만, 익히거나 데워 드시면 단맛이 나서 튀김, 조림, 찌개 등등 양파가 안 들어가는 요리가 없을 정도입니다. 양파즙 효능 첫 번째, 혈관 건강 개선 양파즙 효능 첫 번째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고 혈전 생성을 억제해주는 퀘르세틴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데요. ..

석류즙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자들을 위한 과일 여자들에게 좋은 과일! 바로 석류즙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석류의 경우에는 생과로 그냥 드셔도 되지만 간편하게 즙으로 드시기도 하는데요. 그럼 바로 석류즙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석류즙 효능 석류는 여성에게 좋아 부모님께 자주 사드리곤 하는데요. 시중에 파는 석류즙의 경우에는 재배한 곳이 어딘지 그리고 환경은 어떠한지, NFC 착즙으로 원료 그대로 착즙 하였는지, 석류 즙을 만든 곳은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인지를 따져서 구매를 하는데요. NFC 착즙이란 물을 한 방울도 섞지 않고 석류 그대로를 착즙 하는 방식으로 100% 함유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처럼 석류즙을 구매하실 때에는 여러 가지를 따지신 후 구매하시는 게 석류즙 효능도 좋겠죠? ..

당뇨에 좋은 음식 끝판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뇨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기 전에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들은 다양한 소화기관을 거치다 포도당으로 전환 후 혈액에 머물게 되는데요. 포도당의 경우에는 혈액에서 세포로 이동되어야 체내 에너지원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포도당을 혈액에서 세포로 옮기는 역할을 하는 것을 인슐린이라고 불리죠.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을 잘 드셔야 하지만 잘못된 식생활 습관 및 다른 원인으로 인하여 인슐린에 이상이 발생하고 포도당의 경우에는 세포로 가지 못하고 혈중에만 머무르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되게 되죠. 그럼 잘못된 식습관 개선을 위해 당뇨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당뇨병 초기증상 바로보기 통해 궁금하신 점은 알아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첫 번째..

2021년 최저임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해도 이제 2달도 채 안 남았는데요. 오늘은 2021년 최저임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역대 최저의 인상률을 기록한 내년 최저임금 그 이유와 금액은 어떤지 보시죠. 2021년 최저임금 2021년 최저임금은 경영계와 각종 자영업자 그리고 편의점 가맹주들의 거센 항의로 인해 최저 인상률을 기록했는데요. 특히 올해는 코로나로 인한 경영 악재까지 겹치면서 이번 정부의 인상률은 최저를 기록하였습니다. 2021년 최저임금 경영계 vs 노동계 뭐 매년 있던 일이지만 경영계에서는 코로나19를 '전시상황'으로 규정하며 기업의 어려움을 강조하여 최저임금의 인상률을 협상하였고 총 6번의 회의와 3번의 수정을 통해 경영계와 노동계는 2021년 최저임금을 결정 지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노동계..

퇴직금 지급규정 간단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퇴직금 지급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 환자가 점점 늘어나고 겨울이 다가와 감기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다니던 직장의 상황이 좋지 못해 퇴사를 하게 되는 경우 퇴직금 지급규정을 확인하시고 본인이 퇴직금 수령이 가능한지 확인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퇴직금 지급규정 퇴직금이란? 그럼 먼저 퇴직금이란 무엇일까요? 퇴직금이란 근로자 퇴직 급여 보장법에 따라 1년 이상 근로자가 사업장에서 근무하였을 경우 사업장에서는 해당 근로자에게 지급해야 되는 급여를 퇴직금이라 합니다. 근로기간 1년에 대해 30일분의 평균임금을 퇴직금으로 근로자에게 지불해야 하는데요. 이는 근무자가 퇴사 직전 3개월 동안 받은 월급의 평균으로 측정됩니다. 그럼 규모가 큰 사업장만 퇴직금을 받을 ..

아로니아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각종 효능에 좋은 슈퍼푸드 오늘은 왕의 열매 아로니아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왕의 열매란 이름만큼 아로니아는 어떤 효능과 성분 등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란? 왕의 열매 아로니아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나무과이며 베리류의 과일로 알려져 있으며,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아로니아는 폴란드에서 90%가 생산됩니다. 그리고 옛날 아메리카 원주민들의 중요한 겨울 식량으로 사용되었던 역사도 있고요. 중세 유럽의 왕족과 귀족들이 만병통치약처럼 즐겨 먹어 왕의 열매라고 별명이 붙었습니다. 아로니아는 위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90%가 폴란드에서 생산되지만 국내 충북 단양과 경기도 양주에서도 특산품으로 일부 재배가 되고 있어 국산으로도 드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

공기정화 식물 Best 5 미세먼지 안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기정화 식물 Best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는 많아 창문 열기는 힘들고 그렇다고 환기를 못 시키면 공기가 탁해서 찝찝하시죠? 날씨도 추워져 점점 창문을 열어 환기시키는 횟수가 줄어드는 만큼 공기정화 식물을 찾으시는 분들이 정말 많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기정화 식물의 원리 및 어떤 식물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기정화 식물 Best 5 환기를 시키지 않으면 먼저 집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와 요리할 때 발생되는 나쁜 공기로 아이를 키우시는 주부분들은 고민이 정말 많으실텐데요. 창문을 열면 추위와 미세 먼지 때문에 창문 열기도 힘들뿐더러 건강에 문제가 생길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공기청정기를 이용해도 되지만 그만한 비용과 전기세, 소음 등을 걱정..

엉덩이 통증 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활동성은 줄어들고 있고 직장인은 물론 학생들은 앉아서 일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엉덩이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요즘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엉덩이 통증 5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엉덩이 통증 엉덩이 통증 첫 번째, 고관절 질환 엉치에 발생한 통증이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고관절의 경우에는 둔부 쪽 통증을 느끼게 되는 직접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체중을 지탱하고 뛰거나 걷는 운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고관절에 염증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면, 둔부 후방 혹은 측면 그리고 전방 골반에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엉덩이 통증 두 번째, 척추질환 척추질환은 엉치 부분에 느끼지 못한 아픔과 저릿한 느낌이 생겼다면 허리에 문제가 있다고 짐작할 수 있는데요. ..

당뇨수치 기준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주위 지인이 갈증이 심해 물을 자주 먹어 당뇨 아니냐고 물어보았습니다. 본인은 음식을 짜게 먹거나 갈증이 심해서 물을 자주 먹은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나 봐요. 이처럼 갈증이 심해 물을 자주 마시게 된다면 당뇨 초기 증상으로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간단한 가정용 혈당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당뇨수치 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수치 기준 당뇨란 무엇인가? 먼저 당뇨수치 기준을 알아보기 전에 당뇨가 무엇인지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란 우리가 생활하면서 먹는 음식물의 대부분은 포도당으로 분해된 후 혈관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세포 속으로 들어가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데 췌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인 인슐린은 여기서 포도당을 세포 속으로 보내주는 역할을 하는데 세포가 인슐린..

당뇨에 좋은 과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혹시 당뇨 환자가 과일을 먹어도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지금까지 혹시 몰라 과일을 드시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당뇨에 좋은 과일에 대해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과일이라고 하지만 당뇨 환자들의 걱정은 과일로 인해 혈당이 올라갈꺼 같아 꺼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잘 알고 먹으면 당뇨에 좋은 과일이 많다는 점 하지만 과한 섭취는 혈당을 올릴 수 있다는점에 유의하여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당뇨에 좋은 과일을 먹는기전에 당뇨를 어떻게 예방하는지 알아두는게 좋은데요. 당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생활방식을 조금씩 바꾸시는게 좋은데요. 탄수화물과 지방의 섭취는 출이고 규칙적인 식사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여기서 규칙적인 식사란 3끼를 정해진 시간에 맞춰..

손가락 마디 통증 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가락 마디 통증 4가지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생활 속에서 손은 어떤 존재일까요?? 손 없이 생활한다면 얼마나 불편할지 생각이 드시나요..? 그처럼 손은 가장 많이 쓰게 되는 부위이고 그만큼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럼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 마디통증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 손가락 마디 통증은 왜 생기는 걸까요? 이유는 손가락을 과도하게 많이 사용하거나 퇴행성으로 인해 통증이 생기는 건데요. 장시간 동안 손을 사용하거나 주부들 그리고 요리사나 미용사처럼 손을 많이 쓰는 사람들에게 보통 통증이 더 심하게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최근 들어 스마트폰을 자주 하거나 컴퓨터 사용이 많은 직장인들도 손가락 마..

무료영화 보는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들 영화 좋아하시나요? 저도 영화를 좋아하기에 무료영화 보는 곳을 찾는 중에 좋은 곳이 있어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벌써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방법이기도 하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무료영화 보는 곳 무료영화 보는 곳 들어가기 먼저 무료영화 보는 곳으로는 "네이버시리즈"라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아시는 분들도 정말 많겠지만 만화를 주로 보기위해 찾으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하지만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다는 사실! 잘 모르셧을꺼에요. 그럼 어떻게 무료영화를 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시리즈"에 접속을 하신 후 상단의 영화. 방송 텝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네이버시리즈"는 보시는 것처럼 소설과 만화 그리고 e북, 영화를 제공하고 있..

무료만화 보는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추워지고 나가지 않고 집에서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드라마나 영화등을 찾게 되는데요. 저는 무료만화를 찾아보는중에 좋은 정보가 있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무료만화 보기 요즘 무료만화를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정말 많은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스포츠경향이라는 곳에서 볼 수 있는 무료만화 보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만화 보는법 먼저 네이버에 "스포츠경향"을 검색하신 후 "만화"를 클릭하셔서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포츠경향은 뉴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으로 각종 포토 및 동영상 그리고 연예기사와 생활, 문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보시는것 처럼 각종 만화 정보를 보실 수 있는데요. 최신 무료만화부터, 연재 무료만화, 작가별, 장르별 만화까지 다양..

팔꿈치 통증 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특별하게 무리를 하지 않았는데 팔꿈치 통증이 느껴지신다고요?? 보통은 팔꿈치를 너무 많이 사용하여 팔꿈치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5가지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팔꿈치 통증 5가지 !! 팔꿈치 통증 첫 번째, 점액낭염 점액낭염이란 팔꿈치 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윤활액 주머니인 점액낭이 반복적인 압박이나 감염 그리고 외상 등에 의해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팔꿈치 부종과 통증이 주요 증상입니다. 점액낭염은 염증이 심하고 물이 많이 찬 경우에는 물을 빼주고 경과를 관찰해야 하니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팔꿈치 통증 두 번째, 주관증후군(척골신경포착 증후군) 주관증후군은 팔꿈치 안쪽을 지나가는 척골이라는 신경이 압박을 받으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지속적으로 팔..

목디스크 치료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디시크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는데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목디스크로 고통을 받고 있으며, 그리고 본인이 목디스크인줄 인지하지 못하고 허리디스크에 비해 병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더 적다고 합니다. 그건 생활하는데 허리보다 목이 불편함이 적기 때문에 그렇다네요. 목디스크 치료방법 목디스크 원인 목디스크 치료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목디스크는 왜 발생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목디스크는 컴퓨터를 할때 목을 쭉 내미는 습관이 있거나 C자형 곡선이 일자목(거북목)으로 변형이 된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바르지 않은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있거나 한쪽으로만 물건을 들어 몸의 균형이 깨진경우 목디스크 발생가능성이 있습니다. 추가로 몸에 맞지 않은 베개를 사용함으로써 밤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