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hajini의 등록된 링크

 hahajin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6건입니다.

식단 간단한 아침 요일별 정리 [내부링크]

아침은 항상 정신없습니다. 학교 가는 아이와 출근 준비까지 너무 바쁜 시간입니다. 그러면 대부분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침을 먹어야 건강에 좋고, 집중력도 높아진다는 말들이 많습니다..

삼겹살과 함께 먹기 좋은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요즘은 육식을 피하고 식물을 재료로 만든 음식만 먹는 채식주의자 즉 비건 음식에 도전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과유불급이라는 말 처럼 어느 한쪽에 치우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

카카오톡 메시지 예약 전송하는 방법 (PC버전) [내부링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카카오톡'입니다. 하루에도 수십 개의 메시지가 카톡을 통해서 전달되고 있고, 요즘은 단톡방을 통해서도 많은 정보들이 전달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카톡 사용자들이 요청했던..

2022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일정 및 과목 정리 [내부링크]

취업을 하기 위해서 오늘도 취업 준비생들은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스펙을 쌓으려고 노력하는 취업준비생들은 그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자격증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취업준비생..

택시운전자격시험 취득 방법 정확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택시운전자격시험 개인택시, 회사택시 등을 운전하기 위해서는 우선 택시운전자격시험을 합격하고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택시운전자격시험 대상자 및 자격요건 1.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24조 제2항 등..

전세 계약 연장할 수 있나? [계약갱신청구권] [내부링크]

전세 계약은 대부분 2년 계약을 합니다. 그러면 2년만 전셋집에서 살 수 있을까요? 그러면 "전세 계약 연장할 수 있나?" 확인해 보겠습니다. 임대차 3 법을 아시죠? 1. 전월세 상한제 2. 계약갱신청구권 3. 전월..

2022년 새해 인사말 모음 [내부링크]

2022년 임인년 검은 호랑이 해 새해 인사말 모음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지속되면서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습니다. 새롭게 맞이하는 신년에는 코로나19로 부터 벗어나 일상으로 회복하는 희망찬 해가 되기를..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일정 [내부링크]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방역조치가 강화되어 소상공인들은 영업이 힘들어 매출이 급감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을 지원하기 위해서 이번에 정부에서 사업체 당 100만 원 정액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신청 및 지..

운전면허 벌점 확인하기! 벌점 특별감면 실시 [내부링크]

운전면허 벌점이란? 법규위반 또는 사고 발생에 관해 경중, 피해 정도에 따라 배정되는 점수를 말합니다. 즉 운전 중 사고나 교통 법규를 위반했을 경우 그 상황에 따라 점수를 부과하는 것입니다. 운전면허가 취..

아기 강아지 기초 훈련 방법 [내부링크]

아기 강아지 기초 훈련은 가정에서 강아지와 함께 편안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하기 위해서 아기 때부터 기초적인 훈련을 통해 좋은 습관을 반복 습득시키고 잘못된 행동을 교정하면서 행복한 반려인과 반려견으로..

자동차 세금 미리 위택스로 계산하기 [내부링크]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다면 12월은 자동차 세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납부기간은 12월 16일부터 12월 31일까지입니다. 이렇게 매년 자동차 세금을 납부하고 있는데, 이 세금은 언제 납부하고 얼마인지? 위택스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18일부터 3차 접종 확대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자가 12월 18일 0시 기준으로 7,314명이 발생했다. 사흘 연속 7 천명대 확진자를 기록하며 방역체계 위기상황에 도달하고 있다.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2021년 12월 18일 (토) 부터 2022년 1월 2..

경기도 안성 나들이 장소 박두진 문학길 [내부링크]

오랜만에 월요일 휴식을 위해서 경기도 안성으로 나들이를 떠났다. 안성 금광호수 주변을 드라이브하고 도착한 곳은 박두진 문학길이다. 주차장도 넓고 금광 호수 주변으로 테크 길을 조성해 안전하게 산책을 즐길..

싱크대 붙박이장 문닫을때 갑자기 소음 해결 도어 스무버, 댐퍼, 쿠션 [내부링크]

혹시 갑자기 싱크대 붙박이장 문을 닫을 때 소리가 나시나요? 이유 없이 갑자기 나는 소리 때문에 검색해서 들어오셨다면 해답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바로 아래 사진에 도어 완충기가 고장 난 경우에 문이 갑자기..

친환경 수소자동차 지원금 그리고 전국 수소충전소 현황 [내부링크]

친환경 수소자동차 수소자동차는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매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친환경 자동차다. 수소와 공기 중 산소가 반응하여 전기를 생산해 구동하는 자동차로 수소를 에너지원으로 하고..

경기지역화폐 인센티브 제도 안내 연말 보너스 포인트 혜택 [내부링크]

경기지역화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31개 시·군에서 발행하고 사용하는 대안화폐로 백화점, 대형 할인점, 기업형 슈퍼마켓, 프랜차이즈 직영점 및 유흥 사행업소를 제외한 업종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임영웅 2022년 탁상 달력 선물용 구입기 [내부링크]

'사랑은 늘 도망가' 뮤직비디오 영상이 연일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가수 임영웅의 2022년 달력이 절찬리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탁상용, 벽걸이 달력이 다양한 업체에서 제작 판매하고 있고 오늘은 그중에 한 곳..

방역패스 발급 증명서 간단하게 발급 하는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방역패스가 적용되면서 방역패스 발급 방법에 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오늘은 방역패스를 발급받는 방법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역패스를 간단하게 발급하는 방법 3가..

2021 2022 스키장 개장 겨울 스포츠 스키, 스노우보드 시즌 시작 [내부링크]

11월부터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강원도 대부분 스키장이 겨울 스포츠 시즌 시작을 위해 슬로프에서 진행하던 하계 시설들을 중지하고 제설 작업을 시작했다. 그리고 5일 강원도 대부분 스키장이 개장하면서 20..

메타버스 뜻! 가상세계는 진화하고 있다. 게임 주식 투자 우리 선택은? [내부링크]

메타버스는 진화하고 있다. 인간은 사회를 형성하여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을 통해 관계를 유지라고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성이 내면에 뿌리 깊이 박혀있다. 즉, 개인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닌 사회 속에서 존재를 한..

방역패스란? 위드코로나 중단 사적모임 제한 방역대책 후속 조치방안 [내부링크]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5천 명을 넘고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가 발생하면서 사적 모임 축소 조치를 다음 주 6일부터 4주간 시행된다. 현재는 접종여부와 관계없이 수도권 10명, 비수도권 12명까지 사적 모..

샤오미 전기난로 4세대 추운 겨울 대비 구입 사용기 [내부링크]

집이 1층이라서 아무리 난방을 해도 방안에 찬기운이 항상 느껴져! 이번 겨울에는 더 춥기 전에 전기난로를 하나 구입했어요! 바로 대륙의 실수라고 꼬리표가 항상 있는 샤오미 제품인 샤오미 전기난로 4세대를 직..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기준 강화 내용 정부 발표는? [내부링크]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첫 확진 발생과 더불어 2021년 12월 02일 0시 기준으로 국내 코로나 확진자 5,266명이 집계되었다. 2021년 12월 02일 00시 기준으로 전일대비 사망자는 47명, 확진자는 5,266명으로 서울..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 대상, 조건, 방법 [내부링크]

정부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손실보상을 지급 신청을 받았습니다. 이번 소상공인정책자금은 손실보상 대상이 아닌 인원·시설운영 제한 방역조치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

제네시스 G90 외장 풀체인지 디자인 최초 공개 [내부링크]

제네시스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G90이 외장 풀체인지로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한국 최고 세단으로 인정받는 G90은 제네시스(Genesis)의 G와 대형 차급을 위미해 숫자 90을 합친 차명으로 제네시스 프랜드 플..

종합 영양제 비맥스정 골드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 [내부링크]

요즘 매일 아침 운동을 하기 시작했는데 체력이 젊을 때 비교해서 점점 떨어지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그래서 이번에 종합 영양제로 비맥스정 골드를 수원 남문에 위치한 약국에서 구입을 했어요! 모든 영양소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누 변이바이러스), 발생현황,확산속도, 입국금지,발견국가, 주요국 대응조치 [내부링크]

델타 변이에 이어 누 변이가 사람들엑 공포를 주고 있습니다. 누 변이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라고 공식 명칭을 얻었는데요, 11월 14일 남아공에서 발견 이후 28일까지 유럽 12개국으로 확산되었다고 하니 심..

힘든 마음을 유쾌하게 치료해줘요 [공중그네]- 오쿠다히데오 [내부링크]

기본정보 저자 오쿠다 히데오 역자 이영미 출판 은행나무 출간 2005.01.16. 공중그네는 어떤 책?? 뾰족한 물건만 보면 오금을 못 펴는 야쿠자 중간보스, 어느 날부턴가 공중그네에서 번번이 추락하는 베테랑 곡예..

난 이제 어디로 가야하죠? [빛의 제국] - 김영하 [내부링크]

책 정보 저자 김영하 출판 문학동네 출간 2010.02.16. 빛의 제국은 어떤 책일까요 지금 세대를 대표하는 소설가 김영하의 『빛의 제국』. 평양외국어대학교 영어과에 재학 중에 4년간 대남공작원 교육을 받은 후,..

사랑에세이[너에게만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 책리뷰 -유귀선 [내부링크]

기본 정보 저자 유귀선 출판 스튜디오오드리 출간 2019.10.16. 이 책을 소개해요 오늘은 힘들었지만 또 다시 내일을 살아낼 우리의 편이 되어 전해주는 99편의 가만한 위로들!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삶과 사랑..

기분이 나를 망치게 두지 마세요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레몬심리 [내부링크]

책의 기본 정보를 안내해요 저자 레몬심리 역자 박영란 출판 갤리온 출간 2020.06.30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어떤 책일까요? 집에서, 회사에서, 인간관계에서 후회가 사라지고 오해가 줄어드는 기분 사용법..

시 한편이 마음을 위로해줄거예요. [마음챙김의 시] - 류시화 [내부링크]

기본 정보 저자 류시화 출판 수오서재 출간 2020.09.17 이 시집은 어떤 책 일까요? “날개를 주웠다, 내 날개였다.” 시를 읽는 것은 자기 자신으로 돌아오는 것이고, 세상을 경이롭게 여기는 것이며, 여러 색의..

주문하신 꿈은 매진입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 1.2] - 이미예 [내부링크]

기본 정보 달러구트 꿈 백화점 1 저자 이미예 출판 팩토리나인 출간 2020.07.08. 달러구트 꿈 백화점 2 저자 이미예 출판 팩토리나인 출간 2021.07.27.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이런 책이예요 1편 소개글 잠들어야..

모든 부모님들은 한번씩 읽어주시길...[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 오은영 [내부링크]

기본정보 저자 오은영 그림 차상미 출판 김영사 출간 2020.10.15 이 책은 어떤 내용일까요?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가 알려주는 ‘부모..

2022년은 어떤 세상이 올까요? [트렌드 코리아 2022] -김난도 외 [내부링크]

기본 책 정보예요 저자 김난도, 이준영, 이향은 출판 미래의창 출간 2021.10.06. 트렌드 코리아 2022, 소개해요. TIGER OR CAT 검은 호랑이처럼 힘차게 포효하는 2022가 되기를 “우리를 죽이지 못하는 것들은 우..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내 부모는 내가 선택해! 책 [페인트] 리뷰 - 이희영 [내부링크]

책 기본 정보 저자 이희영 출판 창비 출간 2019.04.19. [페인트]는 어떤 책일까요? 지금부터 부모 면접을 시작하겠습니다! 제12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페인트』. 국가에서 센터를 설립해 아이를 키워 주는..

감정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 [보통의 언어들]-김이나 [내부링크]

기본 정보를 안내해드려요 저자 김이나 출판 위즈덤하우스 출간 2020.05.27. 어떤 책이냐면요... 대한민국 대표 작사가 김이나가 일상의 언어들에서 포착한 마음의 풍경 매 순간 결핍과 고독감에 흔들리는 ‘보통..

에세이) 고양이를 버리다 (아버지에 대해 이야기할 때)- 무라카미하루키 [내부링크]

이 책의 기본 정보 안내 저자 무라카미 하루키 역자 김난주 출판 비채 출간 2020.10.16 책을 소개해요 처음으로 털어놓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시간들 아버지의 시간에서부터 조심스럽게 쌓아올린 단 하나의 서사..

그 해 5월... 잊지 않겠습니다. [소년이 온다] - 한강 [내부링크]

기본 정보 안내 저자 한강 출판 창비 출간 2014.05.19. 이 책은요.... 고통스럽게 되살려낸 5월 광주 한국인 최초 맨부커상 수상작가 한강의 여섯 번째 장편소설 『소년이 온다』. 1980년 5월 18일부터 열흘간 있..

삶에 대해 달라진 시선 [살고 싶다는 농담] - 허지웅 [내부링크]

기본 정보 저자 허지웅 출판 웅진지식하우스 출간 2020.08.12. 이 책을 소개해요. 오늘도 절망과 싸우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아야 하는 이유 『살고 싶다는 농담』은 작가 허지웅이 2018..

에세이추천. 책리뷰] 죽은 자의 집청소 - 김완 [내부링크]

책 기본정보 안내 저자 김완 출판 김영사 출간 2020.05.30. 이 책을 소개합니다. “누군가 홀로 죽으면 나의 일이 시작된다” 죽음 언저리에서 행하는 특별한 서비스에 대하여 수많은 언론이 집중 조명한 어느 특..

장기하에세이) 상관없는 거 아닌가? -장기하 산문집 [내부링크]

기본정보 저자 장기하 출판 문학동네 발매 2020.09.11 이 책은 어떤 책일까요? 곰곰 ‘나’를 들여다보고, 조금씩 마음의 짐을 덜어내며, ‘나’답게 살기 위한 작은 노력들에 대하여 뮤지션 장기하 첫 산문집 『..

달리기를 말할 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무라카미 하루키 [내부링크]

기본 정보 저자 무라카미 하루키 출판 문학사상 출간 2009.01.05. 책 안내 하루키를 세계적 작가로 키운 건 마라톤이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달리기를 축으로 한 문학과 인생의 회고록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스테디셀러) 시집추천, 사랑하라 한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 류시화 [내부링크]

시집 정보 엮음 류시화 출판 오래된미래 출간 2005.03.26. 시집 소개 시집 <그대가 곁에 있어도 나는 그대가 그립다> <외눈박이 물고기의 사랑>의 저자이며 잠언 시집 <지금 알고 있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을..

솔직한 그녀 양희은의 담담한 응원 [그러라 그래]-양희은에세이 [내부링크]

책 정보 저자 양희은 출판 김영사 출간 2021.04.08. (10만 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 2021.08.23) 이 책을 소개해요 10만 독자에게 사랑받은 양희은 에세이 한정판 리커버 에디션 출간! “그래? 그러라 그래~” 나에..

베스트셀러) 어떻게 살 것인가 - 유시민 [내부링크]

기본 정보 저자 유시민 출판 생각의길 출간 2013.03.13. 어떻게 살 것인가는 무슨책? 자유인으로 돌아온 유시민, '어떻게 살 것인지'에 대해 되짚어본다! 정치인에서 자유인으로 돌아와 내놓은 유시민의 『어떻게..

김영하 여행 에세이 ) 여행의 이유 - 김영하 [내부링크]

기본 정보 저자 김영하 출판 문학동네 출간 2019.04.17. 책 소개 여행이 내 인생이었고, 인생이 곧 여행이었다! 여행의 감각을 일깨우는 소설가 김영하의 매혹적인 이야기 『여행의 이유』. 꽤 오래전부터 여행에..

한국 단편소설 추천) 오직 두 사람, 아이를 찾습니다 - 김영하 소설 추천, [내부링크]

기본 정보 저자 김영하 출판 문학동네 출간 2017.05.25. 수록작 안내 단편소설집, 수록작 1. 오직 두 사람 2. 아이를 찾습니다 3. 인생의 원점 4. 옥수수와 나 5. 슈트 6. 최은지와 박인수 7. 신의 장난 김영하..

개인주의자 선언 (판사 문유석의 일상유감)- 문유석 [내부링크]

이 책의 기본 정보입니다 저자 문유석 출판 문학동네 출간 2015.09.23. 개인주의자 선언은 어떤 책 일까요? 나는 ‘감히’ 합리적 개인주의자들의 사회를 꿈꾼다! 근대적인 의미에서 ‘개인’이란, 한 명의 시민..

사랑한다면 거리를 두는 게 좋아 (홀로 자유롭게 살아가는 고양이의 행복 수업) - 제이미 셸먼 [내부링크]

기본 정보 안내 저자 제이미 셸먼 출판 리드리드출판 출간 2019.01.25. 어떤 책일까요? 내 삶을 바꾸는 한마디가 되는 고양이의 메시지! 인생 고수 고양이가 가르쳐준 행복해지는 법 『사랑한다면 거리를 두는 게..

시집추천 , 나태주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 - 나태주 [내부링크]

책 정보 저자 나태주 출판 지혜 출간 2015.06.20 시집 소개 만인의 심금을 울릴 수 있는 서정시의 진수 블랙핑크(BLACKPINK)의 지수와 세계적인 보컬 그룹인 방탄소년단(BTS)의 RM, 송혜교와 박보검 등은 물론 전..

책 리뷰]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 - 원태연 시집 , 시집추천 [내부링크]

책 정보 글 원태연 그림 히조 출판사 북로그컴퍼니 출간 2020.11.10 책 안내 총 600만부 국내 시집 판매량 1위를 기록한 작가이자, 태연 〈쉿〉, 백지영 〈그 여자〉의 작사가 원태연 시인이 18년 만에 시집 『그..

성장소설 추천, 베스트셀러) 위저드 베이커리 - 구병모 [내부링크]

기본 정보 안내 저자 구병모 출판 창비 출간 2009.03.27 위저드 베이커린는.... 제2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미스터리와 호러, 판타지적 요소를 두루 갖춘 작품으로, 가족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보호를 기대할..

성장소설) 호랑이를 덫에 가두면 - 태 켈러 [내부링크]

기본정보 저자 태 캘러 출판 돌베개 출간 2021.04.26 책 소개 2021년 뉴베리상 대상 수상작! 한국계 작가 태 켈러, 아동문학의 노벨상 ‘뉴베리상’ 수상! 「해님 달님」, 마법 호랑이, 강인한 한국 여성들의 이..

후회를 되돌리면...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 매트 헤이그 [내부링크]

기본정보 저자 매트 헤이그 출판 인플루엔셀 출간 2021.04.28 책 소개 밤 12시, 죽기 바로 전에만 열리는 마법의 도서관에서 인생의 두 번째 기회를 드립니다 영국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 미국 아마존..

돈의 속성(최상위 부자가 말하는 돈에 대한 모든 것)리뷰 - 김승호 [내부링크]

돈의 속성 기본 안내 저자 김승호 출판 스노우폭스북스 출간 2020.06.15. 이 책은요.. 베스트셀러 종합 1위! 경제경영 17주 연속 1위! 유튜브 1,100만 명이 시청한 「돈의 속성」 완결판 최상위 부자 김승호 회장..

여행,에세이) 오래 준비해온 대답 - 김영하 [내부링크]

기본정보 저자 김영하 출판 복분서가 출간 2020.04.29. 책 안내 10년 만에 다시 돌아온 김영하의 본격 여행 산문 『오래 준비해온 대답』은 소설가 김영하가 10여년 전 시칠리아를 여행하며 보고 느낀 것을 생생히..

단편모음) 내게 무해한 사람 (그 여름) -최은영 [내부링크]

그 여름 기본정보 저자 최은영 출판 아시아 출간 2017.04.17 내게 무해한 사람 기본정보 저자 최은영 출판 문학동네 출간 2019.06.20 쇼코의 미소를 읽고 최은영 작가님의 글을 더 읽고 싶다는 생각에 밀리의 서..

성장소설 추천, 베스트 셀러) 아몬드 책 리뷰 - 손원평 [내부링크]

아몬드 제목 아몬드 저자 손원평 출판 창비(제10회 창비 청소년 문학상 수상작) 발매 2017.03.31 책 아몬드를 소개해요 괴물인 내가 또 다른 괴물을 만났다! 영화와도 같은 강렬한 사건과 매혹적인 문체로 시선을..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책 리뷰 - 김초엽 [내부링크]

기본 안내 저자 김초엽 출판 허블 출간 2019.06.24 책을 소개해요 무엇이 우리를 그럼에도 불구하고, 혐오와 차별, 모순으로 가득 찬 세계를 분투하며 살아가게 하는가! 바이오센서를 만드는 과학도에서 이제는..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 김유진 [내부링크]

책 안내 저자 김유진 출판 토네이도 출간 2020.10.20 이 책을 소개해요. "당신이 잠든 사이에 누군가든 꿈을 이룬다!" 알람이 울리고 5초, 출근 전 2시간으로 만드는 인생의 터닝포인트! 매일 저녁, 내일이 기다..

중.단편 모음 추천) 쇼코의 미소 - 최은영 [내부링크]

이 책은.... 저자 최은영 출판 문학동네 출간 2019.06.20 단편 수록집 안내 쇼코의 미소 씬짜오, 씬짜오 언니, 나의 작은, 순애언니 한지와 영주 먼 곳에서 온 노래 미카엘라 비밀 (7개의 중편,단편소설을 엮어 책..

세상의 모든 엄마와 딸에게 추천해요 [딸에게 보내는 심리학 편지] - 한성희 [내부링크]

기본 정보 안내 제목 딸에게 보내는 심리학 편지 (30년 동안 미처 하지 못했던 그러나 꼭 해 주고 싶은 이야기들) 저자 한성희 출판 갤리온 2013.07.12 (개정증보판) 메이븐 2020. 01.28 읽기 전 먼저 책 제목에..

아름다운 아이 리뷰, 원더 책 리뷰 - R.J 팔라시오 [내부링크]

기본 정보 저자 R.J. 팔라시오 옮김 천미나 출판 책과 콩나무 발매 2012.10.10 특이점 뉴욕타임스 선정 118주 베스트셀러 45국에서 출간 2017년 원더라는 영화로 개봉 (원제는 원더, 우리나라에서는 아름다운 아이..

참참참이 뭔지 알게될거예요.[불편한 편의점] 리뷰 - 김호연 장편소설 [내부링크]

이 책의 기본정보예요 저자 김호연 출판 나무옆의자 출간 2020.04.20 책 읽기 전 내가 주로 읽는 책은 에세이랑 소설인데 최근 아파트 작은 도서관에 있는 관심 있는 서적은 대부분 읽었다. 더 이상 읽을만한 책..

성장소설 추천) 나는 어떤 귤이까? [귤의 맛] 리뷰 - 조남주 장편소설 [내부링크]

책을 소개해요 저자 조남주 출판 문학동네 출간 2020.05.28 을 쓴 조남주 작가의 글이다. 아파트 도서관에서 책을 종종 빌려 있는데 이 책은 청소년 문학으로 분류되어 있어서 별로 눈에 띄지 않았다. 그러다 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