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iness-circuit의 등록된 링크

 happyiness-circui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구글 서치 콘솔 -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 문제 해결(티스토리) [내부링크]

블로그 검색 유입 방법(한번에 정리)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유입 방법(한번에 정리) 티스토리 관리자 - 방문 통계로 이동하면 볼 수 있는 화면이예요. 하단 검색 / SNS / 기타 / 디바이스 는 일 방문자 수 및 형태를 나타냅니다.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방문하는 경우와 카카 happyiness-circuit.tistory.com 지난 포스팅에서 구글 서치 콘솔에 나의 포스트 글을 등록하기 위해 구글 서치 콘솔의 URL검사와 Sitemap 추가 작업을 진행했어요. 3일이 지난 지금 구글 유입이 없어 메일을 먼저 확인해 봤어요. 제출된 URL에서 페이지 색인 생성문제가 감지됨 ... 페이지 색인 생성 문제 해결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이동 https://search.google.com/search-c..

[IT제품/리뷰] 저렴한 노트북 거치대(평상용)(내돈내산) [내부링크]

오늘은 내돈내산 가성비 좋은 아이락스 노트북 거치대 제품 리뷰를 진행하게 되었어요. 외근으로 사무실 이곳저곳을 이동하면서 업무를 보는 일이 많아 휴대가능한 제품을 중점적으로 확인했어요. 노트북으로 업무를 보면서 아래쪽을 쳐다보고 있으니 거북목이 되지는 않을까 걱정되면서 장시간 사용하면 목이 뻐근해져 구매하게 되었답니다. 가격은 만원대로 정말 저렴했어요. 2개의 판을 분리해서 휴대할 수 있는 제품이였고, 무게도 가볍고 부피도 적어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는 점도 좋아요. 위아래로 구멍 난 부분에 맞춰 끼워 단순 조립 형이예요. 지지대 또한 여러 개의 구멍이 있어 나에게 맞는 각도로 다양하게 시도해 볼 수 있고, 뒷면 하단의 고무 패킹 부분은 너무 뻣뻣하지 않은 강도로 힘주어 밀었을 때에 움직일 정도의..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유입 방법(한번에 정리) [내부링크]

티스토리 관리자 - 방문 통계로 이동하면 볼 수 있는 화면이예요. 하단 검색 / SNS / 기타 / 디바이스 는 일 방문자 수 및 형태를 나타냅니다.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방문하는 경우와 카카오톡에서 유입되는 방문자를 제외하고는 유입이 없는 상태예요. (* 기타 - 직접 유입과 같은 경우에는 티스토리에서 타인 블로그 포스팅을 보고 들어오는 경우로 보여요 *) 티스토리 블로그의 포스트에 유입 가능한 사이트들을 알아보고 등록해볼게요. 구글 서치 콘솔 포털 사이트에 "구글 서치 콘솔" 또는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about?hl=ko URL 주소를 눌러 이동합니다.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 과정 (티스토리 연동)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란 네이버 애드포스트, 카카오 애드핏 과같은 블로그 포스팅에 광고를 게재하고 수익을 분배받을 수 있는 계약 시스템입니다. 그러기 위한 조건과 과정을 알아보고 티스토리를 기준으로 연동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 중 하나입니다. 국가별 CPC에 따라 수익은 계속 변동이 따르며, 달러로 수익을 분배받기 때문에 높은 수입을 기대할 수 있죠. 연동 가능한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를 제외한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구글 블로그, 개인 블로그는 모두 신청하여 심사 후 연동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 https://www.google.com/intl/ko_kr/adsense/start/ 주소나 하단 배너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G..

5분 만에 노트북으로 와이파이(Wifi) 만들기 (매우쉬움주의)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의 노트북으로 Wifi를 만들어 터트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고 사용하는 Wifi들은 IP TIME이나 집에 인터넷, IPtv 등을 신청하면 제공되는 서비스예요. 공유기 / LAN 케이블 인터넷 모뎀 - 인터넷 LAN 케이블 - 와이파이 공유기(iptime)로 연결되고, 와이파이 공유기의 이름을 찾아 핸드폰과 노트북 등에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구조예요. 하지만 인터넷 모뎀 - LAN 케이블은 있는데 와이파이 공유기가 없다면..? 그때 노트북이 있다면 노트북으로 와이파이를 만들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노트북에 연결된 Wifi로는 별도의 Wifi를 터트려서 사용할 수 없어요* 와이파..

스피킹맥스 돈버는 영어 10일 후기(+환급금 계산)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새해를 맞이해서 어떤 목표를 계획하셨나요? 저는 회사를 다니면서 운동과 전공 공부를 계획했는데 스피킹 맥스의 돈버는 영어 광고를 보고 계획을 다시 세웠답니다. 돈을 들여 공부를 시작한 만큼 내 돈 내산 후기도 남기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정말 만족스러운 상품이에요! 저는 30년 넘게 영어 울렁증을 앓아온 중증 환자였어요 자막 없이 영화도 못 보고 길거리에서 외국인을 마주치면 거리 두기를 적극 실천했죠 필요성은 크게 느꼈지만 실천이 되지 않는 관계로 마음속으로는 반쯤 내려놓고 있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스피킹맥스 돈버는 영어를 통해 실력도 늘리고 공부량에 따른 금전적 보상까지 챙길 수 있다니 얼른 시작해 보기로 결심했고 어느새 10일차에 도달했습니다. ..

[원격PC/핸드폰] AWESUN 원격 데스크톱 프로그램/앱 (feat.화면공유) [내부링크]

나의 PC와 핸드폰을 원격으로 컨트롤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앱 "어썬(Awesun)"을 추천드리는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원격 지원? 하면 팀뷰어, 크롬 원격 데스크톱 등을 떠올리실 텐데요. Teamviewer Chrome Remote Desktop 저도 위의 두 프로그램과 다른 원격 솔루션 모두 사용해 보았지만 각각 기능상의 불편한 점이 있고, 특정 프로그램들은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다 적발 시 처벌을 받을 수 있는 점이 내내 마음에 걸려 기능 및 용도를 모두 만족하는 원격 솔루션을 찾게 되어 소개 드립니다. 어썬(Awesun)은 개인 및 상업적인 용도로 모두 사용 가능하며, 추가적인 일부 기능만 유로 결제해 사용하는 원격 컨트롤 솔루션입니다. 타 원격 프로그램들과 대비해 더 ..

[가전제품/리뷰]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파워프로 무선청소기 ZB3411(내돈내산) [내부링크]

내 돈 내산 일레트로룩스 무선 청소기 리뷰를 포스팅하게 되었어요. 무선 청소기가 편하긴 하지만 여러 단점들이 있어 구매하기가 조금 꺼려졌었거든요. 기존에 사용하던 삼성 유선 청소기 상태가 좋지 않아 구석구석 세척했는데 점점 요상한 소리를 내어 내다버리게 되었습니다. 청소기를 찾다보니 유선 제품보다는 무선제품에 더 끌리는건 어쩔 수 없더라고요. 선을 늘어뜨려 콘센트를 찾지 않고 거치형으로 충전해 필요할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그런 편안함. 그래서 찾기 시작한 무선 청소기는 종류(모터의 위치나 형태)부터 브랜드까지 너무나 많더라고요. 가격이 비싸다고 무조건 좋은건 아닌것같아서 이것저것 알아보며 가성비 좋은 무선 청소기의 주관적 구매 기준을 세우기 시작했어요. 무선청소기 구매 기준(주관적)..

[IT제품/리뷰] KAIZENS 가죽 키보드/마우스 패드(내돈내산) [내부링크]

내돈내산 KAIZENS 가죽 데스크매트 리뷰를 진행하게 되었어요. 책상이나 환경에 맞는 색감의 가죽 키보드 패드를 구매하고 싶어 찾아보게 되었는데 알아보다 보니 가죽으로 된 매트 제품의 경우 가격도 천차만별이지만 확인해 봐야 될 주요사항들이 몇 가지 있더라고요. 키보드 패드로 사용한다면 마우스 인식은 잘 되는지 금방 갈라지고 특유의 불쾌한 냄새가 나진 않는지 유해성 물질은 없는지 등등 고려해 볼 사항들이 너~무 많아 상품설명과 리뷰를 먼저 확인해 보고 구매하는 게 중요해요. 위의 사항들을 모두 만족하고 가격도 저렴한 제품을 사게 되어 정보성으로 공유드리고 싶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구매한 KAIZENS가죽 데스크매트 상품 글의 무단 도용 및 복제 금지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직접 실제 ..

[서울 강북구] 수유동 북촌손만두 피냉면/잔치국수 맛집 [내부링크]

습하고 더운 여름에 생각나는 음식 하면 역시 냉면이 빠질 수 없겠죠? 바람불고 추울 때는?? 잔치국수나 칼국수!! 이번 포스팅에서는 살얼음이 가득 담긴 시원~한 냉면과 더불어 여러 종류의 만두까지 즐길 수 있는 북촌손만두를 소개합니다. 북촌손만두 수유역점 서울특별시 강북구 한천로139길 25 위치는 수유역 8번 출구를 나와 전방으로 40m 좌회전해서 강북구청 쪽으로 조금 직진하다 보면 보이실 거예요. 가게 앞 측면 간판에 엄청 자신 있는 만두 라는 글귀와 함께 판매하고 있는 음식의 종류를 사진으로 보실 수 있어요. 매장은 2인 테이블이 6개, 눈치 안 보고 혼밥 할 수 있는 바(bar)형 테이블이 6자리 정도 있어요. * 메뉴를 많이 주문하면 테이블을 하나 더 붙여주세요~ * ..

티머니 카드 등록 및 마일리지 사용처(계좌이체 입금) [내부링크]

저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에서 지원하는 후불교통카드가 아닌 T-Money 카드를 사용 중인데요 티머니를 사용하다 보면 적립되는 마일리지가 있어요 공식 홈페이지 내용에 따르면 회원가입 시 카드번호를 등록하고, 티머니 카드를 사용하면 T 마일리지가 자동 적립된다고 해요. 티머니 카드 등록 및 마일리지 확인 마일리지를 사용하기 전 내가 사용하는 티머니 카드의 등록 여부를 먼저 확인해 보세요. https://www.tmoney.co.kr URL 주소 혹은 배너를 클릭하시면티머니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티머니 www.tmoney.co.kr 상단 탭 "티머니 카드&페이"를 클릭 메인 페이지 로그인 후 "나의 티머니 >" 클릭 티머니를 사용하신다면 꼭 신규 카드 등록과 소득공제 등록 후에..

[IT제품/리뷰] 로지텍 LIFT 버티컬 마우스(+소프트웨어)(내돈내산) [내부링크]

오늘은 내돈내산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lift 제품 리뷰를 진행하게 되었어요. 레오폴드 키보드 리뷰에 이은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도 컴퓨터를 장시간 이용하는 제 몸을 위해 구매하게 되었답니다. 짜란~! 인체공학적 연구를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장시간 마우스를 쥐고 있어도 손목이 아프지 않다고 해요! 버티컬 마우스 종류 최근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는 크게 3종류로 나뉘어요.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로지텍 MX 버티컬 마우스와 로지텍 Lift 버티컬 마우스 로지텍 MX Master3 버티컬 마우스 로지텍 MX와 Lift의 차이는 마우스 크기예요. MX > Lift MX 제품이 Lift 마우스보다 약 15퍼센트 정도 크다고 해요. Master 3시리즈는 형태가 조금 기이(?) 합니다. ..

[IT제품/리뷰] 레오폴드 키보드 FC900RBT PD(내돈내산) [내부링크]

오늘은 내돈내산 레오폴드 키보드 리뷰를 진행하게 되었어요. 사무직은 책상과 의자와 같은 환경도 매우 중요하지만 키보드, 마우스처럼 주변기기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키보드는 다 같아 보여도 키 압력이 제각각이라 키보드를 누르는 힘으로 피로도가 많이 바뀐다고 하니 장시간 키보드를 두드리시는 분들은 키 압이 적당한 키보드를 사용하는 게 좋겠어요~ 저도 키보드를 두드리는 시간이 생각보다 많은데 최근 들어 손목 터널 증후군이 심해짐을 느껴 손목 보호대와 같이 키보드 마우스를 구매했어요. 키보드의 키 압은 용도에 따라서도 구분되는데 사무실과 같이 조용한 환경에서 타이핑을 원하는 저는 저소음 적축형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반대로 게이밍 키보드를 찾으신다면 빠른 입력과 낮은 키압의 적축 경쾌하고 리드미컬..

[서울 도봉구] 쌍문동 목고기/껍데기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더운 여름에 고기 구워 먹기 쉽지 않으시죠? 저도 같은 생각인데 자주 다니던 단골집이지만 더우면 다른 곳을 가야겠다~ 생각을 하고 들어갔더니 완전 아이스방이더라고요 완전 시원 ~~ 10년 넘게 다니고 있는 맛집으로 생목고기를 한번 초벌하고 간장 양념을 입혀 나오는 목살로 돼지 껍데기와 함께 먹으면 기억에 남는 맛집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포대포 서울특별시 도봉구 도봉로118길 10 위치는 쌍문역 1번 출근 인근에 위치해있습니다. 세 글자 포대포 라는 간판과 함께 근처에 다가가기만 해도 좋은 냄새로 위치를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가게 분위기는 전통 맛집과 같이 낙서가 도배되어 있고, 여러 방송들에 방영된 액자들이 걸려있었습니다. 가게에 입장하면 의자 밑 공간이나 한쪽에 쌓인 바구니..

[컴퓨터/노트북] 블루 라이트로부터 눈을 보호해요(f.lux) [내부링크]

요즘 들어 컴퓨터를 할 때 눈이 따갑고 간지러움을 느끼는 일이 잦아졌어요. 사무실 선풍기나 에어컨/히터가 눈을 건조하게 하나? 수면이 부족한가? 눈 병, 안구건조증과 같은 질병이 생겼나? 고민만 하다 보니 눈이 먹먹하고 침침하다 못해 눈물이 나더라고요. 내 눈~~~!! 아프고 나서야 고통을 호소하며 적극적으로 눈 통증 해결을 위해 여러 방법을 찾다 해결한 과정을 포스팅해보기로 했습니다. 모니터 바꾸기 첫 번째로 근본적인 모니터를 바꾸기로 생각했어요 시력 보호 기능을 탑재하거나 로우 블루 라이트, 시력 보호용 백라이트 밝기 디스플레이 기술 등등 정확하게 이해하기는 어렵지만 각 회사만의 특장점 및 독자적인 기술로 사용자의 시력을 보호하는 제품이 많이 있었습니다. * 사용하고 계신 모니터 제품에..

잠이 안 올 때 불면증 해결(Feat.유튜브 자동 종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 들어 불면증이 너무 심했었어요 평일에 열심히 일하고 주말이 되면 잠을 너무 많이 자서 그런지 토요일, 일요일 새벽 늦게까지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일상다반사에요 평일에는 출근을 해야 하니깐 잠을 잘 조절해 보고 싶은데 다음 날 출근 안 하는 저녁만 되면 들뜬 마음에 늦게까지 딴청을 피우게 된단 말이죠? 그렇게 해서 월요일에 출근하면 일주일을 시작하는 하루를 힘들게 보내고 평일 내내 피곤함을 이겨내지 못하는 것 같아요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우리 몸에서 신체적, 정신적으로 문제가 심각해질 수 있다고까지 하니 조절해 보고 싶었어요 그렇게 해서 잠드는 방법 찾아보기를 수차례.. - 따듯한 우유 한잔 마시기 - - 잠들기 한 시간 전 운동하기 - - 따듯한 물로 샤워하고 바로 눕..

스트리밍(넷플릭스) 시청 자동 종료(Feat.아이폰 타이머 실행 중단) [내부링크]

요즘 디즈니+ 서비스가 저렴하게 나오는 등 드라마/영화 등의 OTT 미디어 스트리밍 업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 디즈니플러스 / 웨이브 / 티빙 / 왓챠 / 옥수수 / 쿠팡플레이 / Play 무비 등.. (쿠팡도 로켓 회원들을 위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더라고요.. 대단해) 경쟁이 더욱 심해져 사용자들이 좀 더 질 좋은 서비스와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문득 드네요 저는 왓챠 서비스를 이용 중이에요 자기 전에 누워서 예능프로그램 하나 틀어두고 보다가 잠들면 잠들기 전 시간 활용을 잘했다는 뿌듯한 생각도 들어 자주 보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문제는 항상 켜놓고 잠들어서 아침에 일어나 보면 아이패드가 꺼져있다는 점 ㅠㅠ(배터리 광탈..) 매번 얼마 안 보고 잠들었는데..

[교육/리뷰] 에듀얍 - 실무 엑셀 및 컴퓨터활용능력1급실기 강좌 사이트 [내부링크]

컴퓨터 관련 교육 사이트 에듀얍을 소개 드리려고 해요 IT 계열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나 대학 전공이 아니더라도 모든 사무 직무는 대부분 컴퓨터를 사용하기도 하고 이직이나 취업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은 쉽게 공부하고, 접하고, 공부 시간이 짧지만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IT 자격증을 틈틈이 공부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에듀얍 사이트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강의를 시청 가능한 자격증 종류도 정말 많고, 자격증 하나마다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는 게 아닌 프리미엄 수강권 하나로 수강 기간 내에 전 과목을 자유롭게 수강하실 수 있다는 점이에요 * 물론 한 과목씩 신청도 가능하다는 점 * 집, 사무실, 학교 어디서든 시간에 제약 없이 PC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시청 가능하니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자격증의..

[헬스케어/리뷰] 휴비딕 저주파 자극기 HMB-1300(내돈내산) [내부링크]

휴비딕 저주파 자극기 제품을 소개 드리려고 해요 가족들 전부 아픈 곳이 한두 부위씩 있어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저주파와 중주파 전기 신호로 불편한 부위에 사용하면 통증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해서 검색하다가 구매하게 된 제품인데 가격도 저렴하고 효과도 본 내돈내산 솔직후기를 작성해 봐요 http://www.hubdic.co.kr 휴비딕 공식 사이트 HOME 가정용 의료기기 전문, 비접촉체온계, 써모파인더, 체온계, 저주파안마기, 혈압계, 체중계 등 제품소개. www.hubdic.co.kr 제품 소개 구매한 제품 모델은 HMB-1300이에요 저주파 흡착패드는 별도 구매했어요!(추가 상품) 통증 완화 효과 / 6가지 부위별 자동모드 4가지 마사지별 수동모드 / 10단계 세기, 속도 조절 모드와 세기, 속도 ..

[앱테크] 캐시홈트 - 운동&광고 포인트 적립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앱테크 중 하나인 "캐시홈트"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앱 소개 지원되는 핸드폰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 아이폰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겨울이 되면 운동하러 밖에 나가기가 귀찮거나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홈트레이닝으로 운동하는 추세인데요 운동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영상으로 배울 수 있고, 포인트 적립을 이유로 동기부여도 되겠죠 그런 분들을 위한 안성맞춤 앱이랄까 운동도 따라 하고 포인트도 적립 받으니 일석이조의 앱이에요 일상생활의 걷기 활동, 제공되는 홈트레이닝 영상을 시청하고 포인트를 적립해 베이커리, 편의점, 카페 등등 상품을 구매하니 빨리 가입해서 포인트를 적립하는 게 좋겠어요 같이 한번 시작해 볼까요~? 앱 설치 * 아이폰을 기준으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 App Store에 "캐..

[앱테크] 헤이폴 heypoll - 서베이&퀴즈 포인트 적립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앱테크 중 하나인 "헤이폴" 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앱 소개 지원되는 핸드폰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 아이폰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면 기종 상관없이 하루하루 접속해서 출석체크, 서베이와 메인화면 PLAY 투표에 참여하시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내가 궁금한 질문과 고민들을 등록해서 다른 사람들과 의견도 공유하고, 여러 이벤트 및 미션에 도전하면서 포인트도 획득해 모바일 상품권, 편의점, 카페 등등 쿠폰으로 교환하니 한시라도 빨리 가입하는 게 좋겠어요 같이 한번 시작해 볼까요~? 앱 설치하기 * 아이폰을 기준으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 App Store에 "헤이폴"을 검색해 주시면 광고 어플 밑 헤이폴 - 궁금 해결 리워드 앱입니다. 설치 진행 앱을 실행해 주시면 위와..

[강북/배달맛집] 족발의 신세계 [내부링크]

강북구 수유동에 위치한 배달/테이크아웃 전문점인 족발의 신세계를 소개 드리려고 해요. 처음에는 우연찮게 가게 앞을 지나다니며 맛을 자부하는 가게 문구들을 보고 그냥 지나치곤 했는데 반신반의하면서도 지켜보니 배달 주문이 많은 곳인 것 같아 언제 한번 먹어봐야지 했었답니다 족발의 신세계 족발 부위는 쫄깃하고 깊은 맛이 있다는 앞발로만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 족발은 기본 맛과 매운맛을 함께하고 싶어 반반을 주문했고, 막국수를 빠뜨릴 수 없어 세트로 주문했답니다! 앞발 반반 세트(38,000원+대 5,000원) + 추가로 마늘소스도 있어 함께 주문했어요 (2,000원) 주문한 음식을 열어보니 갇혀있는 족발 빛깔이 너무 영롱하고 전체적으로 음식 포장을 정말 이쁘게 잘해주셨더라고요 (먹기도 전에 눈으로 잘 먹었습니다..

미리캔버스 아직도 몰라?(썸네일 이미지, PPT자료 만들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받아 웹에서 바로 디자인을 가공하고 저장할 수 있는 "미리캔버스"를 이용해 SNS 썸네일 이미지를 만들어보겠습니다. PPT나 포스터들 이미지를 만들 때 필요한 소스 이미지, 동영상들을 무료로 전부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빠르고 고급스러운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는 아주 만족스러운 서비스예요 무작정 따라 하면서 거의 모든 메뉴들을 다 짧게나마 설명드릴 예정이니, 한 번만 따라서 진행하시면 다음부터는 글을 참고하지 않아도 충분히 혼자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미리캔버스 소개 강점으로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도 실제로 적용 가능한 5만 개 이상의 다양한 템플릿을 저작권 없이 나만의 창작물로 만들어 상업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발표 진행용 PPT, 각종 포스터, 현수막..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23년) 7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저작권 문제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소개를 준비했습니다. 블로그나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여러 SNS 또는 창업, 교육 등 비상업 목적이라도 대문글이나 본문 내용, 썸네일 등으로 만들어 사용하시면 저작권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상에 게시하거나 수정해도 문제없는 고화질의 사진을 구하는 작업을 선행하게 되죠. 그래서 제가 여러 가지 사이트들을 직접 찾아서 이용 방법도 안내드리고 주의 사항이나 사이트의 장단점을 추려서 제 나름대로의 순서로 순위를 매겨보겠습니다. * 유명하지 않거나 특징이 없는 사이트는 제외했습니다. 사이트는 많고 사용자분들이 원할만 한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 픽사베이(pixabay) 무료로 공개되는 고품질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벡터 그래픽(뒷배..

블로그 이미지 서명 만들기 #Pixlr Editor(워터마크)feat.네이버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내가 만들거나, 촬영한 이미지의 원소유자임을 알릴 수 있는 간단한 서명을 만들어서 내 블로그 이미지에 적용까지 한번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포토샵이나 기타 프로그램을 잘 다루시는 분들은 필요 없겠지만, 프로그램이 없거나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한 분들은 저와 같이 나만의 이미지 서명을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픽슬러 에디터(pixlr editor) 소개 가입 필요 없습니다. 설치 필요 없습니다. 내 컴퓨터의 이미지나, 이미지 URL 주소 로 이미지를 불러오기 해서 웹에서 바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내에서 지원하는 소스 이미지나, 이미지 템플릿을 불러와 더욱 고급스럽게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크기, 이미지 파일 사이즈, 이미지 배경 제거(누끼) 등등 강력한 이미지 편집 ..

네이버/개인 블로그 타 사이트 검색 유입 방법(한번에 정리)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들은 네이버에서 서비스되기 때문에 네이버 검색 시 내 블로그를 노출시켜주고, 다음(카카오), 구글, Microsoft Bing(Internet Explorer, Edge브라우저 기본 검색엔진 사이트), Zum, 네이트(nate) (다음Daum검색 반영) 등 타 포털사이트에 검색했을 때 내 네이버나 개인 블로그 포스팅글이 노출 될 수 있도록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네이버/개인 블로그가 아닌 타 포털 블로그 혹은 개인 홈페이지도 등록가능합니다* 다음(카카오) 검색 등록 검색 창에 "다음 검색등록" 또는 https://register.search.daum.net/ 주소를 눌러 이동합니다. Daum - 검색등록 Daum 검색등록 사이트 검색을 무료로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서울 도봉구] 쌍문동 맥반석 조개구이 맛집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추워지며 실내에서 따듯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찾다 가을에는 대하가 철이라길래 도봉구 쌍문역 인근에 위치한 맥반석 조개구이 집을 방문했어요. 서울 도봉구 도봉로110나길 11 (쌍문역 도보 5분 거리) 평일 저녁 7시경에 도착했는데 앞에 한 팀이 기다리고 있었어요. 주말에는 대기시간이 더 길고 테이블이 몇 개 없어 추운 겨울에는 웨이팅이 조금 힘들 것 같아요. 대하구이 맛집으로 알아보고 찾아왔는데 수조를 보니 조개와 피문어, 전복, 멍게 등등 다 신선해 보이더라고요 웨이팅 대기중 가게 앞 수조에 있는 새우를 보며, 신선해 보이는 대하구이를 먹기로 결정했어요. 가게 앞 수조를 구경하다 20분가량 대기한 뒤 들어갔고 테이블 간격은 많이 좁은 편이였어요. 대하구이 小 中 大 가격과 마리 수는 ..

JAVA 개발자 환경을 위한 JDK 설치 및 환경 변수 설정 [내부링크]

자바 개발 및 실행 환경을 갖추기 위한 JDK를 설치하고, 내 PC 환경 변수 설정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JDK는 JAVA로 홈페이지, 안드로이드 앱 개발 등 코딩을 하는 개발자분들에게도 필요한 개발 키트이면서, Java로 개발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기 위해 필요합니다. JDK 파일 다운로드 * JDK 17.0.1버전은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가 가능해요 ! https://www.oracle.com/java/technologies/downloads/#jdk17-windows Download the Latest Java LTS Free Subscribe to Java SE and get the most comprehensive Java support available, with 24/7 global access..

[앱테크] 오늘 뭐 샀니 - 바코드 스캔 현금 적립 [내부링크]

음~머 이번 포스팅에서는 앱테크 중 하나인 "오늘 뭐 샀니" 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상품 소개 지원되는 핸드폰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 아이폰 모두 지원하고 있고, 카메라만 정상 동작하는 핸드폰이라면 기종 상관없이 사용하실 수 있는 앱이에요. 내가 구매한 상품을 등록하면, 구매한 상품 카테고리의 데이터를 취합해 랭크를 만들어 활용하기 위한 앱 같아요. 온라인에서 구매한 전자영수증, 오프라인 마트, 편의점에서 구매한 종이 영수증을 첨부하여 내가 활동한 소비활동 정보를 대가로 돈을 받는 구조인 거죠~ 소비활동이 많으신 분들은 포인트를 적립하기 쉬우 실 것 같아요! 어플 설치하기 * 아이폰을 기준으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 App Store에 "오늘뭐샀니"를 검색해 주시면 얼룩무늬 젖소 아이콘이 나옵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문제 해결방법 4가지 [내부링크]

노트북 Wifi 연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쉬운 해결 방법부터 설명드릴 테니 차근차근 따라와 주세요 문제 해결방법을 설명드리기에 앞서 정상적인 Wifi 연결 상태를 확인해 볼게요. 내 PC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 - Wifi 아이콘을 클릭하면 Wi-fi에 파란 불이 들어와있고, 연결할 수 있는 와이파이 목록이 쫙~ 나올 겁니다. 그중에 내가 연결할 Wifi를 클릭 후 - 연결을 눌러보시면 가 되어있는 것처럼 "연결됨, 보안"이라고 되어있으면 정상적으로 Wifi가 되는 상태입니다. 그림과 같이 인터넷 없음, 보안 또는 연결 안 됨 상태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와이파이 신호를 보내는 공유기와 거리가 멀어지면 와이파이 아이콘 칸 수로 신호 세기의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해결..

내 PC의 IP 주소 변경(참고. 인터넷이 안될 때) [내부링크]

컴퓨터 IP 주소 변경과 더불어 인터넷이 안될 때 확인해 볼 수 있는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PC에 설정할 수 있는 네트워크 버전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IPv4주소와 IPv6인데요. 일반적으로 가정집에서는 "버전 4"를 사용하고, 기업이나 회사, 연구소, 기관과 같은 곳에서는 자체적으로 일부 "버전 6"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가 어떤 버전을 사용하는지 모르시면 둘 다 해보는 수밖에는 없겠죠? 바탕화면 왼쪽 하단에 윈도우 로고 버튼을 클릭한 뒤 ncpa.cpl을 입력합니다. ※ 안된다면 키보드 자판 [ 윈도우로고 + R 키 동시 입력 - ncpa.cpl ] 엔터 혹은 열기를 누르면 "네트워크 연결"이라는 창에 여러 컴퓨터 아이콘들이 보이실 겁니다. 컴퓨터 모양의 아이콘으로 현재 ..

내 PC의 IP/MAC 주소 확인(회사/자택) [내부링크]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IP 주소와 맥 주소(MAC Address:물리적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탕화면 왼쪽 하단에 윈도우 로고 버튼을 클릭한 뒤 cmd를 입력합니다. ※ 안된다면 키보드 자판 [ 윈도우로고 + R 키 동시 입력 - cmd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 ※ 실행 창으로 실행해 주신 분들은 Ctrl + Shift 키를 누르면서 Enter 또는 확인을 눌러주세요. *상단 탭 회색 바 이름이 "관리자"로 시작한다면 맞게 진행하신 거예요*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열면 검은색 창이 나타나고, > 뒤에 ipconfig /all 을 입력합니다. 이 중에, IPv4 주소 .... 192.168.0.100 가 내 PC의 IP 주소가 됩니다. 물리적 주소 .... 00-AA-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