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mab-sa의 등록된 링크

 iamab-s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건입니다.

<그래도 오케이!> [내부링크]

게리 D. 슈미트 그래도 오케이! (Okay For Now) 너목들도 종영하고 읽던 책도 끝내고 아쉬움이 두배로 쌓이는 밤이다. 애지중지 키우던 새 두 마리를 날려 보내는 느낌. 자극적이지도 않고 판타지도 아닌 이야기라..

<생존 시간 카드> [내부링크]

마르셀 에메 흥미로운 단편이다. 사람들을 평가해 법이 정한 일수만큼만 산다는 얘기. 그달의 생존 시간이 끝나면 사라졌다가 다음 달 첫날 뿅 하고 나타난다ㅋ 노인이나 무직자는 오래 살지 못하고 부..

커피는 최고의 파트너 [내부링크]

아침 설거지를 끝내고 거실을 빙 둘러보는데 내 눈을 피해 구석구석 찡 박혀 있던 먼지 뭉탱이들과 눈이 마주쳤다. 순간 움찔하는 녀석들을 몇 초간 노려보다가 욕실로 들어가는데 등 ..

사철나무 [내부링크]

운동장 정자 마루 틈을 비집고 사철나무가 자라고 있었다 마루 틈이 벌어지고 그 틈 사이에 씨앗이 떨어지고 싹이 트고 자라고 삐죽이 올라오는 과정들 생명의 신비 그 타이밍이 놀랍다. 그대..

영화 <뷰티 인사이드> [내부링크]

감독 : 백종열 출연 : 한효주, 김대명, 도지한, 배성우 (2015년, 로맨스) 그대, 사랑을 꿈꾸는가? 어떤 사랑을 꿈꾸는가? 연애의 떨림 설렘 기분 좋은 긴장감... 연애 초기 자발적으로 덮어쓴 사랑의 콩..

<더 랍스터> [내부링크]

감독 : 요르고스 란티모스 출연 : 콜린 파렐, 레이철 와이즈, 레아 세이두, 벤 위쇼 (2015년, 아일랜드 외, 청불) 지방 소도시에서 개봉을 기대하지 않았는데 한다길래 어제 급하게 보고 왔다 일주일도 지나..

<이터널 선샤인> [내부링크]

감독 : 미셸 공드리 출연 : 짐 캐리, 케이트 윈슬렛, 커스틴 던스트, 마크 러팔로 (2004년, 미국, 로맨스) 일요일 조조로 <이터널 선샤인>을 보았다. 역대 최고의 멜로 영화! 관객들이 선정한 다시 보고 싶..

<모모(MOMO)> [내부링크]

미하엘 엔데, 한미희 옮김, 비룡소, 1998 ‘시간 도둑에게서 시간 되찾기’ ‘가슴 뛰는 시간이 아름답다’ 출생과 함께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는 24시간. 오롯이 자신을 위해 시간을 ..

소설 <나를 찾아줘> [내부링크]

나를 찾아줘(Gone Girl) 길리언 플린, 강선제 옮김, 푸른숲, 2013 '소시오패스 살인자의 완벽한 사랑 만들기' '에이미, 진짜 어메이징 에이미 되다' 완벽한 주인공으로 살아야 했던 에이미. 정..

<지금은 없는 이야기> [내부링크]

최규석 우화 페이지마다 그림이 있는 책. 짧은 이야기마다 생각할 거리를 던지는 책이었다. 같은 이야기를 읽고 같은 그림을 보아도 다른 해석의 여지가 있는 우화. 그래서 행복하게 잘 살았습니다...로 끝나는..

발상의 전환 빈티지 마루 [내부링크]

입주 17년 차 아파트 거실 마루. 곡괭이로 이랑이라도 갈았는지 긁힘 정도가 심하다. 아들 둘을 키운 흔적이라고 하기엔 눈뜨고 보기 힘들 정도인데 단지 내 다른 집을 암만 둘러봐도 우리 집처럼 예술적인 스크..

<기생수> [내부링크]

기생수 전 8권, 이와아키 히토시 만화카페에서 빌려온 8권 만화책. 만화가 1988년부터 연재된 사실은 알지 못했다. 인간의 몸에 기생하여 인간'종'을 없애고 지구 생명체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목적인 기생수를..

<히든 피켜스,Hidden Figures> [내부링크]

감독 : 테오도어 멜피 출연 : 타라지 P. 헨슨, 옥타비아 스펜서, 자넬 모네, 케빈 코스트너, 커스틴 던스트 (2017년, 미국) 보고 나면 힘이 난다 해서 본 영화 '그녀들은 여자이기 전에 애국자였다' '차별 속에..

<리틀 포레스트>와 양파 컵 그라탕 [내부링크]

며칠 전 지인의 집에서 <리틀 포레스트>를 보았다. 극장에서 보고 너무 좋아서 소장용으로 구입했다는 그녀의 초대에 냉큼 달려갔었다. 힐링용 상비약으로 챙겨둔 <리틀 포레스트>를 보고 릴랙스 했던 기억. 음..

미니멀의 시작 이불장 정리 [내부링크]

베개를 바꾸면서 이불장 정리를 했다. 묵은 솜베개 모아서 노끈으로 친친 감아 부피 줄여 종량제 봉투에 욱여넣었다. 오랜만에 노끈 찾다가 빵 터졌는데 정말 다양한 마트표 노끈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감겨있었다..

<더 스퀘어> [내부링크]

감독 : 루벤 웨스틀룬드 주연 : 클라에스 방 (2017년, 151분, 스웨덴) ‘Art is Shit’ ‘스퀘어는 존재하지 않는다’ (*스포 있어요) 제70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스퀘어라고 하면 사각 프레..

빨간 문 [내부링크]

문이 열렸다. 금단의 문이 활짝 열렸다. 아파트 계단을 오르다 리모델링 공사가 한창인 집을 지나게 되었다. 며칠째 공사 소음으로 힘들었고 빨리 끝나기만을 기다리던 터였는데 열린 현관문이 새빨강인 걸 보고..

<완벽한 타인> [내부링크]

감독 : 이재규 출연 : 유해진, 조진웅, 이서진, 염정아, 김지수 개봉 : 2018년 문자를 공유한다는 것! 카톡을 공유한다는 것! 메일을 공유한다는 것! 통화를 공유한다는 것! 요즘 시대에 핸드폰을 공유한다는 것은..

<오직 사랑하는 이들만이 살아남는다> [내부링크]

<오직 사랑하는 이들만이 살아남는다(2013)> 감독 : 짐 자무시 주연 : 틸다 스윈턴, 톰 히들스턴, 미아 바시코프스카 영화 오프닝만 보고 기대감에 두근거린 건 정말 오랜만이었다. 평소 스타일리시한 영화에 매력..

<깊이에의 강요> [내부링크]

파트리크 쥐스킨트, 김인순 옮김, 열린책들 '인간 내면의 깊이는 과연......' 백 쪽짜리 얇은 책. 얇아서 얼른 읽으려고 골랐는데 어렵다.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깊이에의 강요> 제목부터 어려운 티가 팍팍 나..

<100일 동안 100가지로 100퍼센트 행복찾기> [내부링크]

감독 : 플로리안 데이비드 핏츠 주연 : 플로리안 데이비드 핏츠, 마티아스 슈바이그호퍼 개봉 : 2018. 독일 '물건은 비우고 마음은 채워라' *스포 있어요* 두 남자가 물건 없이도 진정한 행복을 알아간다는 이야..

미나리 찬가 [내부링크]

퇴근하는 남편 손에 미나리 한 다발 꽃다발 주듯 내 품에 안긴다 얼핏 붉은 송이 떨군 장미 다발인 척하는 너! 모른 척 받아 들고 흐르는 물에 살랑살랑 헹궈내어 잘근잘근 씹어댄다 앗! 쓰다! 좋..

핑크 고무장갑은 이제 그만! [내부링크]

고무장갑의 역사는 모르지만 브랜드별 대표 색상은 당연 핑크다. 설거지 반짝반짝 끝내고 물 묻은 고무장갑 턱 하고 걸어두면 왜 그리 촌스러운지. 주방에서 혼자 튄다. 고무장갑 끼면 갑갑하고 둔하기도 하지만..

<지식의 미술관> [내부링크]

<지식의 미술관> 이주헌   '아는 만큼 보인다' '아는 만큼 즐긴다' 영화를 자주 보는 편이다. 감독과 주연배우 장르 대충의 줄거리 정도만 알고 보는데 리뷰는 영화를 보기 전에 가급적 읽지 않는다. 평점 정도..

<월든> [내부링크]

독서회 두 곳의 필독서 헨리 데이비드 소로의 <월든> 언젠가는 읽고 싶었던 책이었고, 읽어내기 어렵다고 소문난 책이기에 추천하였다. 두 번 토론하면 두 배로 도움이 될 것 같았고 책 한 권 읽고 두 탕(?) 뛰는..

<방구석 미술관> [내부링크]

<방구석 미술관> 조원재 6월 모임에도 비가 왔는데 7월 책모임 날에도 비가 내렸다. 2층 카페 통유리를 통해 쏟아지던 장대비와 반짝 비치던 해와 바람에 휘청거리는 가로수 그리고 우산을 쓰고 걷는 행인들을 보..

<자기신뢰> [내부링크]

<자기 신뢰> 랠프 월도 에머슨 에세이보다 소설을 좋아한다. 잠언집을 싫어한다. 유명인의 추천서를 싫어한다. 오바마 대통령과 마이클 잭슨이 좋아한 책이라 광고해서 일단 읽기 까슬했다. 하지만 소리내어 앞 두..

<조커> [내부링크]

감독 : 토드 필립스 주연 : 호아킨 피닉스, 로버트 드 니로 무례한 세상에서 일말의 존재감마저 무시와 조롱으로 상실한 남자. 해피라는 애칭으로 불리지만 단 한 번도 해피하지 않았다는 남자의 외침에서 깊은 연..

프릭쇼 진판델 [내부링크]

영화 보고 오랜만에 코스트코에서 와인 쇼핑을 했다. 프릭쇼 까쇼가 괜찮아서 여러 번 맛보다가 오늘은 진판델을 사봤다. 은근히 부드럽고 부드럽고... 너무 부드러운 거 아니니? 와인을 잘 모르지만 프릭쇼 진판..

<설국열차> 원작 만화 [내부링크]

영화 <설국열차>의 프랑스 원작 만화를 읽었다. 양장 합본 2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중간에 그림체가 바뀐다. <설국열차> 지은이 : 자크 로브, 뱅자맹 르그랑 그림 : 장마르크 로셰트 <설국열차 종착역> 지은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