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hion58의 등록된 링크

 juhion5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4건입니다.

동성로 마라탕 추천 [촨촨향 훠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히인입니다! 이번에는 동성로 마라탕 맛집에 대해서 On 해볼거에요. 대구 동성로에 위치해 있으며, 촨촨향 훠궈라는 식당입니다. 밑에 지도를 첨부해뒀으니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

닥터자르트마스크[더마스크 울트라 젯포렉팅 솔루션]으로 모공관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히인입니다 !! 오늘은 여러 종류의 마스크팩을 가지고 있는 닥터자르트 팩!! 중 하나인 [더마스크 울트라 젯포렉팅 솔루션]에 대한 리뷰를 On 해보려고 합니다! 닥터자르트는 대중성이 있는 코스메..

아토피 로션 [노스테 셀라이크 래피드 수딩 아토 리포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히인’이에요! 오늘은 저의 아토피 치료에 많은 효과를 준 [노스테 셀라이크 래피드 수딩 아토 리포좀]에 대해 on해보려고 합니다! 스킨큐어의 또 다른 브랜드인 노스테입니다 ㅎㅎ 이 제품은 제..

산다화 워시오브 팩 [카멜리아 플라워 크림 마스크]으로 수분 보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히인 입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 산다화 제품의 크림 마스크인 [카멜리아 플라워 크림 마스크]에 대한 리뷰를 on해볼게요. 이 제품은 제가 거의 1년동안 꾸준히 사용해온 제품이에요..

향수 추천 [레미제라블 패셔너블 퍼퓸 센슈얼] 향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히인 입니다! 오늘은 제가 요즘 푹 빠져있는 향수에 대해 on해보려고 합니다. 우연히 발견하게 된 향수인데 너-무 만족해서 알리고싶어요 ㅎㅎ 레미제라블 패셔너블 퍼퓸 센슈얼 가격:47,000 (50..

진정팩 [산다화 카렌듈라 마스크]으로 피부관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히인 입니다!! 마스크팩에 대한 이야기를 On해보려고 해요 ~ 이번에 포스팅해 볼 제품은 [산다화 카렌듈라 마스크]입니다. 산다화라는 브랜드는 제가 진~짜 좋아하는 브랜드예요. 브랜드 충성도 1..

메디힐 마스크팩 추천 [바이오 캡슐인 수딩 드롭 마스크] 로 피부관리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히인 입니다 !! 마스크팩 에 대한 이야기를 On해보려고 해요 ~ 이번에 포스팅 해 볼 제품은 [바이오 캡슐인 수딩 드롭 마스크]입니다. 이 제품은 피부 스트레스에 좋은 마스크팩입니다. 날씨가 갑..

종부세 최대 6%로, 부동산 3법 국회 통과 자세한 내용은? [내부링크]

이번 7.10 부동산 대책 실행은 위한 부동산 3법이 국회를 통과하였습니다. 국회에서는 오늘(4일) 오후 본회의를 통해서 소득세법, 법인세법, 종합부동산세법 개정안을 처리하였습니다. 표결은 더불어민주당의 주..

7월 서울 아파트값 올 해 최대폭 상승, 전국은 9년 3개월새 최대폭 상승 [내부링크]

현재 6.17 부동산 대책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서울 아파트값은 올 들어 최대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전국 아파트값도 2011년 4월 이후 9년 3개월 사이 최대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7월 전국주..

우체국 해외배송 대행 서비스 [내부링크]

해외에 거주하는 유학생 및 교민들께서 필요한 물품을 한국인터넷사이트에서 자유롭게 구입 후 배송지를 "봉화봉성우체국"으로 하고 모든 구입품이 우체국에 도착하면 최대한 불필요한 무게와 부피를 줄인 후 합포..

건대 쌀국수 맛집 [미분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분당] 리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미분당은 워낙 유명한 쌀국수집이라 많이들 알고 있을것 같아요!!! 저는 처음 가봤는데 진짜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국물까지 완전 클리어하..

인간의 흑역사- 톰 필립스 [내부링크]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5512895 인간의 흑역사 ‘지적인 사람’이라는 뜻의 호모 사피엔스. 그 발생부터 현재까지, 그러나 ‘전혀 지적이지 못했던 역사’를 파헤치는 역사책이 나왔..

구의역 라멘 맛집 !! [산쪼메] [내부링크]

리얼 리얼 꿀맛집!!! 꾸-울 맛있어!! 강력 추천해요 c 원래는 혼다라멘을 엄청 좋아해서 혼다라멘을 먹으러 가려고 했는데 문이 닫겨서 어쩔 수 없이 간 식당인데... 허걱스,, 리얼 꿀 맛 인 죵 !! (근데 왜 혼다..

아이폰 12, 언제 출시되나? [내부링크]

아이폰 12 언제 출시되는지 기다리는 분 많으시죠? 코로나로 경기가 많이 안좋아져 늦춰진다는 소식도 들리고 있는데요. 언제 출시 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은 매년 9월에 출시되는 아이폰에 대해 발표..

마스크 피부 질환, 습한 날씨로 더 심해졌다.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가 발생 한 후 거의 반년동안 마스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생활을 하니 독감예방 등 호흡기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나오지만 피부 질환을 겪는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죠..

코로나 감염 의심 월북자, '성폭행' 혐의 [내부링크]

조선중앙통신 등은 3년 전 한국에 온 20대 탈북민이 19일 개성을 통해 북한으로 돌아갔는데 이 탈북민이 코로나 감염이 의심된다고 보도했다. 이 사건으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어제(25일) 비상대책회의를 긴급..

배달음식의 부작용 [위-식도역류 질환] [내부링크]

젊은 층의 위식도 역류질환 유병률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위식도 역류질환 이무엇이고 발생 원인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위-식도 역류질환 이란?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여 불편한 증상을..

마스크 속 세균과 습도, 꼭 주의해야 할 점들! [내부링크]

코로나19 감염을 막기위해 마스크를 많은 사람들이 착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날씨도 여름인지라 마스크속 습도는 높고 찝찝함은 더욱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마스크속에는 얼마나 많은 세균들..

프로야구 관중 10% 입장 허용, 지켜야 할 수칙과 구체적 내용 [내부링크]

프로야구 관중 입장 재개 KBO에서는 26일부터 관중 입장을 시작한다며 공식 발표를 하였습니다. 이번 주말인 26일부터 각 경기장 수용 가능 인원의 10% 이내부터 관중 입장을 재개한다고 합니다. 단, 세부 일정과..

전국 일본뇌염 경보, 증상 및 예방법(야외활동 수칙) [내부링크]

전국 일본뇌염 경보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전국 일본뇌염 주의보를 발령하였다고 합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작년보다 빨리 일본뇌염이 발병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우선 일본뇌염이 무..

경북 예천 용궁면 맛집 두꺼비식당, 순대국밥 맛집! [내부링크]

이번에는 경상북도 예천군 용궁면에 위치한 두꺼비식당을 방문하였습니다. 위치: 경북 예천군 용궁면 용궁시장길 28-5 https://map.kakao.com/?urlX=785770&urlY=865367&urlLevel=3&itemId=8944341&q=%EB%91%90%EA..

영등포구청/ 당산 맛집 "우미노미" [내부링크]

친구들을 만나러 당산역으로 갔다. 당산역은 처음 가보는거라 새로운 식당을 가는거에 대한 설렘으로 출-바알! 보통 식사-카페 순이지만 우리는 시간이 에매해서 카페를 갔다가 식사를 하러 갔다. 카페 리뷰는 다..

수플레 팬케이크 만들기! 아주 쉽게 가능 [내부링크]

수플레 팬케이크 만들기! 아주 쉽게 가능 코로나 때문에 할거 없이 집에 콕 쳐박혀 있다가 뭘 해볼까? 고민 중 수플레 팬케이크 만들기를 도전해봤습니다. 케이크라 만들기 힘들거라고 생각 하실 수 있지만..

건대 수제버거 “래빗홀 버거컴퍼니” [내부링크]

래빗홀 버거컴퍼니 서울 광진구 광나루로 424 건대 후문쪽에 위치해서 세종대 학생들, 건국대 학생들이 많이 갈것 같다. 그리고 어린이 대공원에 놀러 갔다가 먹으러 가도 괜찮은거 같다. 나는 햄버거를 정~말 좋..

잠실/석촌호수 카페 추천 “LLL” [내부링크]

엘엘엘 카페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로 194 태호빌딩 3층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이랑 잠실/석촌 호수근처 카페에 갔다!! 건물 3층에 작은 간판으로 되어있어서 찾기 힘들었다 ㅠㅠㅠ 건물에 붙은 작은 간판을 찾아 가..

광역알뜰교통카드, 서울시민 누구나 가능! 자세한 내용은? [내부링크]

광역알뜰교통카드 앞으로는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대중교통비를 최대 30% 저렴하게 쓸 수 있는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대중교통 활성화와 교통비..

대구 계명대 맛집, 성서동산병원 근처에 위치한 홍춘별관(강창역) [내부링크]

이번에는 대구 계명대 근처에 위치한 홍춘별관을 방문해봤어요! 식당은 중국 음식을 파는 곳이며 마라탕, 마라샹궈, 꿔바로우와 같은 마라 종류의 요리와, 짜장면, 짬뽕과 같은 중화요리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자..

코로나 19, 예비군 훈련 전면 취소, 온라인 강의 검토 및 추후 방안 [내부링크]

예비군 훈련 취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연기되었던 예비군 훈련이 하반기에도 시행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보도에 따르면 9월부터 재개하려던 올해 예비군 훈련은 사실상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며..

시청역 맛집/카페 추천! 라운드앤드, 무교동 낙지 애 보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밖에 돌아다니기 힘들어지기 시작했어요..ㅠㅠㅠㅠ 이럴 때 시원한 카페나 음식점을 가면 좋을 것 같아 카페나 음식점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우선, 추천하고 싶은 카페는 라운드앤..

경주 그린카 이용후기와 이용요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행 다닐때 자차가 없는 분들은 렌터카를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대표적인 렌터카 업체가 쏘카와 그린카가 있죠?! 그 중 저는 그린카를 이용해봤습니다. 그린카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해요~ 우선 쏘카와..

솔가 비타민 D3 1000 IU 섭취 후기, 효능과 주의사항은? [내부링크]

오늘은 솔가 비타민 D3 1000 IU에 대해서 리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름을 보셨다시피 비타민 D입니다. 비타민 D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하며, 뼈의 형성과 유지에 도움을 주며, 골다..

쿠팡물류센터 관련 확진자 총 108명 [내부링크]

쿠팡물류센터 관련 확진자 총 108명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쿠팡 물류센터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 사이 6명이 늘어 총 108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쿠팡 물류센터 관련 확진자는 지난 23..

국내 코로나19 렘데시비르 표준치료제 사용 예정 [내부링크]

국내 렘데시비르 표준치료제 사용 예정 국내에서 코로나19 표준치료제가 렘데시비르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렘데시비르란? 에볼라 치료제로 개발한 항바이러스제 입니다. 에볼라 치료에는 효능을 입증하지..

임팩타민 프리미엄 정 효능 및 성분, 먹어본 후기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임팩타민 프리미엄 정에 대해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우선 임팩타민 프리미엄 정은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으로 일반의약품에 해당 됩니다. 한 통에는 150정이 들어있으니 하루에 1정을 섭취했을시 5달정..

재생 에너지, 태양 에너지 [내부링크]

대체 에너지 자원으로 각광받고 있는 "태양 에너지(solar energy)"!! 미래에도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가 눈여겨봐야 할 에너지 자원입니다. 태양 에너지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태양 에너지(solar e..

클럽, 노래방 입장시 개인 QR코드 등록, 개인정보 보호 방법과 실행 기간은? [내부링크]

클럽, 노래방 개인 QR코드 등록 정부는 6월달부터 클럽이나, 헌팅포차, 노래방 등 이러한 시설을 이용할 때 개인 QR코드를 찍고 들어가는 방식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일종의 1회용 전자 신분증을 받아서 입구에서..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차이점 및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 많은 사람들이 장 건강을 위해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찾고 있습니다. 그 전에 꼭 필요한 것이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의 차이점이라는 것인데요! 오늘은 서로의 내용들에 대해서..

외국인 재입국 허가제 실시, 구체적인 내용은? [내부링크]

외국인 재입국 허가제 실시 법무부에서는 다음달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장기체류외국인을 대상으로 하였던 재입국 허가 면제 조치를 잠정 중단한다고 합니다. 최근 국내 거주 외국인이 해외로 출국했다..

재난지원금 사용처 총정리! [내부링크]

재난지원금 사용처 현재 많은 분들이 재난지원금을 받고 사용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디서 사용이 되며 어디서 사용지 불가한지 정확히 모르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이번에는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해..

부루펜과 맥시부펜 같은 분자식, 다른 효과 . 그이유는? [내부링크]

광학 이성질체(enantiomer). 같은 분자식이지만 거울에 서로 거울상의 관계있어 형태가 다른 것을 의미합니다. 이 enantiomer은 물리적, 화학적 특징이 같지만 생명체는 전혀 다르게 반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n번방 방지법은 무엇인가? 내용 및 총정리 [내부링크]

n번방 방지법이 무엇인가? 얼마 전 이슈가 되었던 n번방 사건을 방지하려는 법안이라고 합니다. 법안에 대한 내용들은 불법 성적 촬영물을 소지하거나 구입 및 저장한 사람들은 물론 시청한 사람도 3년 이하의 징..

경주 황리단길 맛집 추천 '차오찹스' , 차오미엔, 분짜 맛집 [내부링크]

오늘은 얼마전에 다녀왔던 경주 황리단길 차오찹스라는 식당을 소개해볼까해요!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고 해서 저도 한 번 다녀와봤는데요, 우선 위치는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64-6 여기 입니다. 처음 가시는 분들..

등교개학 일주일 연기, 정확한 등교 날짜는? [내부링크]

등교개학 일주일 연기 현재 서울 이태원을 시작으로 코로나19 지역감염이 다시 시작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등교개학 또한 일주일 연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교육부에 따르면 11일 질병관리본부와의 논의를 통..

프리랜서 고용지원금 지급 방침, 구체적인 기준과 금액은? [내부링크]

프리랜서 고용지원금 지급 정부는 22일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는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 등을 위한 추가 지원 대책을 마련하였다고 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제..

군인 외출 단계적으로 허용, 코로나19 대확산 이후 2개월만에 외출 [내부링크]

군인 외출 단계적 허용 군 당국에서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 약 2개월간 통제하였던 외출을 단계적으로 허용한다고 합니다. 잠복기와 준비 기간을 고려하여 4월 15일 총선 9일 후를 허용시기로 정하였..

중앙역- 김혜진 [내부링크]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624189 중앙역 김혜진 장편소설 『중앙역』. 이 책은 갓 거리의 삶으로 편입된 한 젊은 남자의 관찰로 이야기를 시작하는 소설이다. 젊은 남자가 역 앞 광장..

자기 앞의 생- 로맹 가리 [내부링크]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561694 일러스트 자기 앞의 생 일러스트와 함께 다시 만나는 《자기 앞의 생》!오늘날 유럽을 대표하는 젊은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마누엘레 피오르의..

82년생 김지영-조남주 [내부링크]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1211133 82년생 김지영 공포, 피로, 당황, 놀람, 혼란, 좌절의 연속에 대한 한국 여자의 인생 현장 보고서!문학성과 다양성, 참신성을 기치로 한국문학의 미..

효소의 고정화 [내부링크]

 효소의 고정화 결정된(fixed) 공간에서 효소의 운동성에 제한을 줘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효소란 원래 물에 용해되어 있을 때, 유동적(flexible)하기 때문에 활동적이다. 즉 안정성이 떨어진다고 할 수 있다. 하..

박테리아와 고세균 세포 [내부링크]

cell morphology = cell shape morphology는 세포 모양을 뜻한다. 고세균과 박테리아는 원핵세포에 속하는데, 이 원핵세포는 주요 morphology가 있다. 사진과 같이 원핵 세포의 대표적인 모양이 있지만 이것은 절..

서울 가볼만한 곳 | 덕수궁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따뜻해져서 덕수궁에 나들이를 갔다 왔다. 덕수궁은 일제강점기 시대 때 고종이 거처였던 궁궐이다. 입장료 만 24세(청소년) 이하: 무료입장 (주민등록증 지참 필수!) 만 24세 이상: 1,000원 시간 매..

건국대 편입 성공 후기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 편입 성공 후기 1을 적어봤습니다. 이번에는 2탄으로 궁금하실 것 같은 부분을 더 적어보려고 해요^^ Q. 공부 방법 영어 단어: 단어는 정말 정말!! 반복이 중요해요!! 편입 영어 단어..

건국대 편입 성공 후기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2020년도 편입생으로 학교에 재학 중입니다. 작년에 1년 동안 열심히 공부를 한 결과.. 건국대 공과대학에 합격하게 되었어요!! 제일 원하던 대학교였기 때문에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Q...

쿠팡 플렉스 하는 방법 및 리얼 후기! (대구 1캠프) [내부링크]

쿠팡 플렉스 리얼 후기!!! 오늘은 얼마전에 했던 쿠팡 플렉스 후기를 해볼려고 합니다. 우선 많은 분들이 쿠팡 플렉스에 대해서 잘 모르실거 같아서 간략하게 설명부터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플렉스란? 쿠팡..

공무원 시험 재개, 종류별 정확한 날짜는? [내부링크]

공무원 시험 재개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 잠정 연기 되었던 공무원 시험이 재개 된다고 합니다! 그 동안 많은 공시생 분들께서는 공부를 하였지만 시험은 치르지 못하는 경우였기 때문에 많이 힘든 시..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판매, 개인 한도 및 구매처와 간단한 꿀팁!! [내부링크]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판매 현재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매출 확대를 위해 전통시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온누리상품권은 10% 할인 판매한다고 합니다. 중소기업벤처부에 따르면 온누리상..

긴급재난지원금 전국민 확대 지급 방안 논의, 구체적 내용은?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 방안 검토 코로나19 여파로 인하여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에 따라서 하위소득 70%에 해당하는 국민들에게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결정이 났었습니다. 하지만 청와대와 더불어..

미국 플로리다 해변 개방, 국민들의 비난 여론 확산 [내부링크]

미국 플로리다 해변 개방 미국에서도 코로나19 확산이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플로리다 해변개방 일부 재개장을 허용하겠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허용이 되고 하루 만에 수백명의 인파가 해변으로 몰려들었..

비접촉 음주단속 실시, 그 방법과 허점은? [내부링크]

비접촉 음주단속 실시 ,그 방법은? 경찰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서 지첩촉 음주단속을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방법과 허점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현재 코로나19 전파 위험성 때문에 경찰의..

코로나 심장실환 유발 ,국내 첫 사례 발생.....뇌 손상 가능성 [내부링크]

코로나 심장질환 유발 코로나 확진을 받은 국내 여성에게서 심장 근육 염증이 생기는 증세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이 여성은 코로나19 완치를 받은 이후에도 심장 기능이 완전히 회복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정세균 국무총리, 외국인 입국제한 확대 시행 추진 [내부링크]

입국제한 확대 시행 정세균 국무총리는 8일 정부세종청사에 주재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통해서 몇 가지 사항을 언급하였습니다. 우선 우리 국민의 입국을 금지하고 있..

강남 유흥업소 종사자 확인 이후 룸메이트도 확진, 집단감염 가능성 [내부링크]

강남 유흥업소 종사자 코로나 확진 서울 강남구의 한 유흥업소에 종사자가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또한 해당 확진자와 함께 사는 룸메이트도 감염되었다고 합니다. 손님이 많은 특성상 집단 감..

한국으로 돌아온 이탈리아 교민 코로나 11명 확진, 무증상 확진자 발생 [내부링크]

이탈리아 교민 코로나 확진 지난 1~2일 전세기를 통해 한국으로 돌아온 이탈리아 교민 중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증상은 보이지 않았지만 교민 9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4일 중앙재난..

일본 코로나19 긴급사태 선언, 도쿄 등 7개 지역, 달라지는 것은? [내부링크]

일본 코로나19 긴급사태 현재 일본에서도 코로나19 확산이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이기에 아베 총리는 7일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서 도쿄도 등 7개 광역지차체를 대상으로 긴급사태를 선언하였다고 합니다. 긴급사태..

정부, 자가격리자에 전자팔찌 논의 중, 구체적인 내용 [내부링크]

전자팔찌 논의 코로나19 자가격리자가 무단으로 이탈을 하는 경우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서 일각에서는 자가격리자에게 전자팔찌를 착용시켜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현재 정부..

구충제 이버멕틴, 코로나 바이러스 이틀 내 사멸! [내부링크]

구충제 이버멕틴, 코로나 사멸 구충제 이버멕틴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이틀 내에 사멸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발표 되었습니다. 이버멕틴 구충제는 미국 식품의약청(FDA)의 승인을 받아 안정성이 입증된 구충제라고..

코로나 살균 가능 입증, 그 활용책은? [내부링크]

코로나 살균 가능 현재 코로나 살균 가능성이 국내 연구진으로부터 확인이 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대략적인 내용은 광반도체 바이오레즈 기술을 이용하여 코로나 바이러스를 99.9% 살균을 할 수 있..

미국, 코로나19 혈장치료 첫 투여 / 한국 코로나19 혈장치료 준비 [내부링크]

미국 코로나19 혈장치료 시행 미국에서 처음으로 코로나19 완자차 혈액에서 추출한 혈장을 치료용으로 투여하였다고 합니다. 회복기의 혈장을 이용한 치료법은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백신이나 치료제가..

소상공인 한 달간 통신료 감면/공항 임대료 감면 [내부링크]

정부에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통신요금을 한 달간 감면한다고 합니다. 또한 대기업과 중견기업 공항 면세점 임대료를 20% 내린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원 관광,영화,통신 업계에 대해 정부가 추가로..

4월9일 고3,중3부터 온라인 개학, 수능 12월3일로 연기, 유치원 무기한 휴업 [내부링크]

4월9일 초,중,고 순차적 온라인 개강 초등,중등,고등학교 개학이 4월9일부터 고3과 중3학년을 시작으로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된다고 합니다. 현재 온라인 개학은 사상 초유의 일이며, 이미 세 차례나 개학을 연기..

대구 제2미주병원 코로나 집단감염 누적 확진자 133명 [내부링크]

제2미주병원 코로나 집단감염 대구에 위치하고 있는 제2미주병원에서는 코로나 집단감염이 크게 번지게 되어 총 133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시작된 이후로 병원 감염 사례로는 최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소득하위 70% 4인 가구 기준 100만원씩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 극복책 일환으로 소득하위 70% 4인 가구 기준 100만원을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지급한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말을 따르면..

코로나 블루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코로나 블루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우울증과 스트레스로 코로나 블루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 + 우울함(Blue)을 합성한 신조어 입니다. 현재 코로나19 사태가..

중국산 마스크 및 진단키트, 세계 곳곳에서 리콜/사용금지 [내부링크]

네덜란드 중국산 마스크 리콜 네덜란드에서는 코로나19 전염을 막기 위해서 중국으로부터 수입한 마스크가 품질 기준에 부적합하다는 이유 때문에 리콜 조치를 실시하였다고 합니다. 네덜란드 보건 당국은 1차 품..

권영진 대구시장 퇴원, 30일 출근 예정 [내부링크]

권영진 대구시장 퇴원 지난 26일 대구시의회에서 시의원과 언쟁을 벌이다 실신을 한 권영진 대구시장이 경북대병원으로 입원을 한 이후 29일에 퇴원을 하였다고 합니다. 권 시장은 경북대병원 순환기내과에 입원을..

4월 1일부터 모든 입국자 의무 격리 [내부링크]

4월 1일부터 모든 입국자 의무격리 4월 1일 0시 부터는 모든 입국자가 일단 의무적으로 격리가 된다고 합니다. 해외 입국자의 확진자 비율이 늘어나다 보니 이러한 강한 대책이 제시가 된거 같습니다. 국내에 머물..

교황청 공식 발표, 코로나 감염 없다 [내부링크]

교황청 공식 발표 코로나19에 대한 교황청 공식발표가 나왔다고 합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았다고 공식 발표를 하였습니다. 교황청은 교황과 같은 건물에 사는 한 성직자가 코로나19 양성..

북한, 미상 발사체 동해상으로 발사 [내부링크]

북한 미상 발사체 동해상으로 발사 북한이 미상 발사체를 동해상으로 발사했다는 내용이 29일 합동참모본부를 통해서 발표되었습니다. 북한은 오전 6시 10분즘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이 되는 발사체 2발을 동해..

터키 코로나19 확진자 하루새 2000명 이상 급증 [내부링크]

터키 코로나 확진자 급증 터키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불과 하루 사이에 2000명 이상이 급증하였다고 합니다. 지난 11일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일일 신규 확진자가 2000명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

아이패드 7세대 개봉기 (스페이스그레이/32G)/ 간단한 스펙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패드 7세대 개봉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우선 처음 배송 받았던 상자부터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흰색 바탕에 젓가락 처럼 아이패드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얾,,, 그냥 정말 단순한 박스네요 아이..

미국 '5분 만에 코로나19 진단' 가능한 키트 개발, 국산 진단 키트 미국서FDA 승인 완료 [내부링크]

코로나19 5분 만에 진단 가능한 키트 현재 미국에서는 빠르면 5분안에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진단 키트가 개발이 되었다고 합니다. 미국 의료장비 제조업체 '애보트 래버러토리스'는 현지시간으로..

청포도 담금주 만들기 방법은? 과일주 만들기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때문에 매일 집에서만 놀고 강의를 듣는 도중 친구들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것을 찾았습니다. 바로 과일주 담그기. 저는 그 중 청포도를 선택하였습니다. 청포도 담금주를 만들어보자!! 일단 준비물..

코로나 집단면역 형성 주장 .. 그 뜻은? [내부링크]

현재 코로나19 장기전을 대비하기 위해서 코로나 집단면역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코로나 집단면역이 생기게 한다는 것인데 현재 해법이 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고 합니다...

9월 신학기제 제시, 장점과 단점은? [내부링크]

9월 신학기제 도입 검토 방안 현재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하여 학교의 개학이 계속해서 연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만약 개학이 더 늦어지게 된다면 9월 신학기제를 검토해볼 만하다고 22..

경북 경산 서요양병원 코로나19 집단 감염 32명 [내부링크]

서요양병원 코로나 집단 감염 경북 경산시 서요양병원에서도 코로나 집단 감염이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지난 19일 경산 서요양병원에서는 직원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이로 인하여 환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대구 대실요양병원 코로나 집단감염 [내부링크]

대구 대실요양병원 코로나 대구 달성군 다사 대실요양병원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확진자는 수십명 무더기로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지난 17일 대구 서구 비산동의 한사랑요양병원에서 75명..

달라진 코로나19 전파양상, 수도권 집단감염 [내부링크]

달라진 코로나19 전파양상  국내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생겨나면서 대구 경북을 중심으로 짐단감염이 일어났습니다. 하지만 전파양상이 두달새 확연히 달라지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확진자가 생기게 된 원인 중..

폐렴 증세 보인 17세 청소년, 사망 [내부링크]

폐렴증세 17세 청소년 사망 최근 폐렴 증세를 보이던 17세 청소년이 사망하였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사망 사인은 다발성 장기부전이며 평소에 앓는 질환은 없었다고 합니다. 다발성 장기부전이란 몸속에 장기들..

코로나 이부프로펜 복용 위험, 단순 해열제 복용 추천 [내부링크]

코로나 의심 이부프로펜 복용 위험, 해열제 복용 추천  세계보건기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해서 또 한 가지 말을 하였습니다. 만약 코로나19 의심이 되는 상황에 의사 진단 없이 소염제인 이부프로..

11조 7천억 추경안 국회 본회의 통과 [내부링크]

11조 7천억 추경안 국회 본회의 통과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이 17일 국회 회의를 통과하였다고 합니다. 지난 5일 국회에 제출되었으며 12일 만에 통과되었으며 총 액은 11조 7천억원에 이른다..

대구 아파트 코호트 격리 실시 [내부링크]

 오늘은 대구의 한 아파트가 전체로 격리를 당한 이야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가 생기면서 많이들 들어보셨을 '코호트 격리'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대구 아파트 첫 코호트 격리  현재 이 아파..

마스크 5부제 실시, 방법은? [내부링크]

하루하루 마스크를 구입하기 위해서 애를 쓰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공적 마스크 판매를 진행 하였음에도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여전히 힘든다고 합니다. 오전에 판매를 시작한다고 하면..

생후 45일 아기 코로나19 확진 판정, 아기,산모 모두 양성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자가 3월1일 날짜로 3526명으로 늘어 3000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 중 경상북도 경산시에서는 생후 45일 된 남자아기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나온 확진자 중 최연소..

한국인 입국 금지, 제한 총 71개국, 9개국 증가 [내부링크]

한국의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인하여 한국인 입국을 금지하거나 제한하는 국가가 총 71곳으로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외교부의 말에 따르면 29일 오전 9시 50분 기준으로 한국 출발 기준 여행객에게 입국 금지..

국내 코로나 재확진 코로나 환자 발생, 퇴원 6일만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완치 판정을 받았던 경기 시흥의 70대 여성이 퇴원 6일만에 다시 확정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재확진 판정을 받은 경우가 처음이라고 합니다. 28일 임병택 시흥시장..

다음달 초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국내 환자 참여 가능성 [내부링크]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시험 3상 국내 환자 코로나19 확진자가 2000명을 넘은 가운데 치료제 개발 임상 실험에 국내 환자도 참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양진영 식품의양안전처 차장의 말에 따르면 코로나19 치료제..

광진구 코로나 확진자 발생, 이동경로 공개 [내부링크]

광진구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인천 서구, 경기도 화성 그리고 광진구에서 까지도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서울 광진구 능동에 사는 38세 남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광진구청장이 28일 SNS를..

화성시 능동, 진안동 코로나19 확진자 2명 추가 발생 [내부링크]

화성시 코로나19 확진자 2명 추가 발생 화성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2명이 추가로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화성시에 말에 따르면 28일 진안동 다람마을 LG태안자이 아파트에 거주하는 A씨와..

인천 서구 코로나 확진자 및 동선 [내부링크]

인천 서구 코로나 확진자 인천 서구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서구는 28일 오전 6시 15분경 가정동에 거주하는 확진환자의 검사 결과가 양성으로 나오자 곧바로 인천시와 함께 인천의료원 음..

28일 2시부터 약국, 농협, 우체국 등 반값 마스크 판매 실시 [내부링크]

 정부가 28일 부터 약국, 농협, 우체국 등 공적판매처에 반값 마스크를 공급한다고 하였습니다. 기획재정부와 대한약사회, 농협중앙회 등에 따르면 약사회는 이번에 실시한 반값 마스크의 가격은 1500원 선으로..

코로나 19, 이란 교민 철수대책 준비 [내부링크]

이란 교민 철수대책 준비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며 이란에서도 확진자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가 이란에 있는 한국 교민들을 철수시키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이..

대구 신천지 교인 유증상자 1,193명중 80%이상 확진 판정 [내부링크]

신천지 유증상자 1,196중 80%이상 확진 현재 대구지역 코로나19 확진자가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현재 대구에서는 약간의 증상만 나타나더라도 무조건 검사를 실시하는 전수 검사가 실시되고 있..

코로나 3법 국회 통과, 입원 또는 치료 거부시 처벌 가능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서 코로나 3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합니다. 26일 본회의에서는 국회 코로나19 대책특별위원회 구성 건과 코로나 3법 등 총 11건의 안건이 의결이 되었다고 합니다. 코로..

코로나 19 중국 신생아 완치, 자연 치유 및 퇴원 [내부링크]

중국 신생아 코로나19 자연치유 중국에서 코로나19에 걸린 신생아가 완치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중국 매체보도에 따르면 중국 후베이성 우한 아동병원에서 코로나19 판정을 받고 치료 중이던 생후 17일 된 신생..

마스크 수출 금지, 마스크 대란 없어지나? [내부링크]

 정부의 발표에 따르면 오는 26일 부터는 마스크 판매업자의 수출의 원칙적으로 금지된다고 합니다. 현재 코로나19 확산에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구하는 와중에 품귀현상까지 생기게 되어서 이에 따른..

WHO, 일회용 마스크 재사용 금지....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내부링크]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편리함과 마스크의 필터기능 때문에 일회용 마스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회용 마스크의 사용법에 대해서 잘..

이탈리아 코로나19 확진자 하루새 두 배 급증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중국과 한국 뒤를 이어 이탈리아가 세번째라고 합니다. 이탈리아의 영문매체 ANSA 통신에 의하면 이탈리아 보건당국은 23일 밤 현재 전국의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최소 152명, 사망자 3명..

코로나 19 위기경보 심각 격상 [내부링크]

 정부가 코로나19 현재 상황을 반영하여 위기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격상하였다고 합니다. 이번에 위기경보를 심각 단계까지 격상한 것은 2009년 신종인플루엔자 사태 이후 11년 만이라고 합니다.  정..

코로나19, 한국 여행경보 2단계로 격상, 한국인 입국 제한 증가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 사이에 123명이 추가로 확인되어 총 556명이라고 합니다. 확진자 가운데 사망자는 총 4명이라고 합니다. 신규 확진자 가운데 대구 신천지교회 관련자는 75명이라고 합니다. 이 75명 가운..

청도 대남병원 정신병동 코호트 격리 실시 [내부링크]

 경상북도에 위치한 청도 대남병원 정신병동에서 코로나19 집단 감염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대남병원에서만 발생한 환자들은 총 100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서 대남병원 코로나19 감염자들에 대해..

코로나 19 현황 ,환자 총 142명 증가 총 346명 [내부링크]

 불과 하루 사이에 코로나 19 확진자가 142명이 증가 했다고 합니다. 이로써 국내의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346명이며 검사진행 중은 총 5,481명이라고 합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2일 오전 9시..

WHO 3주 후 코로나 치료제 임상실험 예비결과 발표....각 국 치료제 개발 현황 [내부링크]

 현재 코로나19 확진자이 대구 , 경상 지역을 넘어서 경남, 광주, 대전 지역까지 확산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서 많은 분들이 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해서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확진자가 늘고 있는 상..

코로나 19, 전 장병 휴가 금지...주한미군 위험 단계 격상 [내부링크]

 현재 코로나 19의 확산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지고 있습니다. 수도권에만 분포가 되어있었지만 지금은 경상도를 포함하여 다른 지방에서도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그 중 제주 해군 군 부대에서도 첫 코로나..

중국 코로나 19 공기 중 전파 가능성 첫 인정/ 확진자 기준 변경 [내부링크]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가 처음으로 코로나 19 의 공기 전파 가능성을 인정하였다고 합니다. 공기중에 떠 있는 고체 또는 액체 미립자인 에어로졸을 통해서 전파가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에어로졸 전파가..

일본 크루즈 한국인 귀국, 2주 격리 [내부링크]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 하고 있던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의 대한민국 교민들이 귀국을 하였다고 합니다. 귀국 과정에서 코로나 19 감염 증상은 없었던 것으로 확인이 되었으나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기 위해 귀..

대구 동산병원 의심환자 입원, 응급실 폐쇄 [내부링크]

대구 계명대 동산병원 의심환자 입원 현재 대구에서 처음으로 코로나19 확진환자이며 31번째 확진자가 나온 상황입니다. 31번째 확진자가 나온 동시에 대구 계명대 동산병원 응급실에는 의심환자가 입원을 하였다..

씨젠, 코로나19 진단시약 국내 출시 [내부링크]

회사 '씨젠'이 코로나19 진단시약(Allplex 2019-nCoV Assay)을 국내출시 하였다고 합니다. 씨젠은 국내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 코로나19 진단시약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씨젠이 개발한 코로나19 진단시약은..

국내 중국 유학생 휴학 권고 [내부링크]

 현재 정부는 입국 예정일과 국내 거주지가 확정되지 않은 중국 체류 유학생에게 1학기 휴학 권고를 하였습니다. 개강을 앞두고 중국에서 입국한 유학생은 입국 후 2주간 등교가 강제 중지되며 외부 접촉과의 최..

일본 크루즈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 19) [내부링크]

 현재 많은 염려거리가 되고 있는 일본 크루즈선인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 19)가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가토 가쓰노부 일본 후생노동상은 이날 NHK 시사프로그램인 '일요..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 19) 29번째 확진자 발생 [내부링크]

 국내에서 며칠간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었지만 오늘 29번째 확진자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16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오전 9시 기준 29번째 확진자가 발생하였으며 국내 확진자는 총 29명으로 늘었다며 발..

아산·진천 우한 교민 366명 2주 격리 해제 및 퇴소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 19) 감염증이 발원한 중국 우한에서 들어온 교민들이 충남 아산과 충북 진천에서 임시생활시설에 머물면서 격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 700명 가운데 1차 입국자인 366명이 15일 오전..

15번째 확진자 자가격리 중 수칙 어기고 가족과 식사, 처벌대상 /코로나19 전파 [내부링크]

15번째 확진자 격리 도중 가족과 접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 19) 국내 15번째 확진자가 자가격리 중 수칙을 어기고 타인과의 접촉을 하였었다고 합니다. 현재 방역당국은 15번째 확진자의 처벌 가능성에 대..

국내 지카 바이러스 의심환자 3명, 최종검사 결과 모두 음성 [내부링크]

국내 지카 바이러스 의심환자 3명 음성 판정  최근 동남아 여행을 다녀온 한국인 3명이 지카 바이러스 의심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지카 바이러스 의심환자로 분류됐으나 방역당국의 유전자 검사에서 최종 음성..

일본 코로나바이러스 첫 사망자 발생 [내부링크]

대한민국과 가까운 나라 일본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 19)로 인한 첫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일본의 교도통신 NHK등에 따르면 가토 가쓰노부 일본 후생노동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 19)로..

평택, 울산 산부인과 및 산후조리원 신생아 9명 RSV 집단 감염 , RSV 증상 및 잠복기 [내부링크]

경기도 평택에 있는 한 산부인과에서 신생아 9명이 RSV에 집단 감염이 되었다고 합니다. 더불어 울산의 한 산후조리원에서도 감염이 되었다고 합니다. RSV란? RSV란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이며 급성호흡기감엽병..

COVID-19, 코로나19 WHO 신종코로나 새로운 명칭 및 한글 명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가능성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공식 명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공식 명칭이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신종 코로나의 공식 명칭은 바로 'COVID-19'로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지리적 위치, 동물, 개인이나 그룹을 지칭하지 않..

3차 우한 전세기, 교민·중국가족 140명 태우고 김포 도착, 유증상자 5명 중앙의료원 이송 [내부링크]

3차 우한 전세기 김포공항 도착  중국 우한 교민을 수송하는 3차 전세기가 우한에서 출발하여 140여명의 교민과 중국가족을 태우고 12일 오전 6시 23분경 김포공항으로 도착했다고 합니다. 이중 60여명은 중국..

국내 28번째 코로나 환자, 3번째 확진자 지인, 2주 이상의 잠복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현황 [내부링크]

국내 28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발생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8번째 확진자가 나왔다고 합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오전 9시 기준 28번째 환자가 발생하였으며 4명은 완치돼 퇴원..

봉준호, 영화 '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 한국영화 최초! [내부링크]

오스카 각본상 수상, 한국영화 최초! 2월 9일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시상식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렸다고 합니다. 시상식에서 봉준호 감독과 한진우너..

25번째 확진자 발생, 시흥 거주, 국내 확진자 퇴원 [내부링크]

25번째 확진자 발생 2월 9일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25번째 확진자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이 환자는 경기도 시흥에 거주하며 73세 여성이라고 합니다. 25번째 환자는 중국 광둥성을 방문하였던 사..

천산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중간 숙주 가능성 제기 [내부링크]

천산갑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중간 숙주 가능성 중국 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멸종위기인 포유류 천산갑을 거쳐서 사람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파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중국 화난농업대학 연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첫 경고 한 중국 의사 리원량 사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중국 간호사 [내부링크]

중국 리원량 의사 사망 중국에서 처음으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하여 처음으로 경고를 내린 의사가 있습니다. 바로 리원량이라는 중국 의사인데요,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진단시약 긴급 사용 승인, 오는 7일부터 진단 검사 가능/'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4명 추가 국내 총 23명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진단시약 긴급 사용 승인, 오는 7일부터 진단 검사 가능  보건당국이 6시간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진단시약의 긴급사용을 승인하기로 하였습니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분리 성공, 백신·신약 개발에 한 걸음 [내부링크]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분리 성공  국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분리 성공을 하여 백신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소식을 접하였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국내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청약홈 홈페이지 [내부링크]

국토교통부가 1년 6개월의 준비 끝에 청약 홈이라는 홈페이지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청약홈 홈페이지에서는 청약 신청자들의 가점이 되는 정보들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이전의 청약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정보 '코로나 맵'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들의 이동 동선을 알아보기 쉽게 만든 사이트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코로나 맵'이라는 사이트인데요, 현재 2월 1일까지 누적 조회수는 무려 390만 회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더..

WHO, 결국 신종코로나 비상사태 선포, 차이점과 달라지는 것들! [내부링크]

현재 중국 이외 다른 나라들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사례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사람 간 전염 사례도 나타나면서 더욱더 심각해 지는 상황인데요. 결국 비상사태 선포 국제적 비상사태는 심각한 전염병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예방에 도움이 되는 면역력 강화 방법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페렴)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질병들에 대해서 스스로의 몸을 지키기 위해서는 면역력이 꼭 필요하죠? 오늘은 몸을 지켜주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면..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첫 2차 감염/확진자 2명 추가발생 [내부링크]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첫 2차 감염/확진자 2명 추가발생 국내 첫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2차 감염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2차 감염자로 판명된 6번째 확진자는 중국 우한시에 살다 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마스크 종류 및 선택 [내부링크]

현재 중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30일 0시 기준 31개 성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의 누적 확진자는 7711명,..

홍콩대 연구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개발 성공, '신종코로나 백신' 호주서 바이러스 재생산 성공. [내부링크]

홍콩대 연구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개발 성공 지금 현재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진자가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감염 확진자들은 현재로서는 치료제나 백신이 없는 상황이라서..

대학생들이 제작한 '코로나 알리미' [내부링크]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그에 따라 사람들의 걱정과 불안함도 많이 늘어나서 '코로나 맵'이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들의 이동 동선을 알려주는 사이트도 만들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확진자 완치 및 퇴원 임박 [내부링크]

현재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환자는 15명, 조사대상유증상자는 475명 (격리해제 414명, 검사중 61명)이라고 합니다. 국외 감염증 환자는 총 17,363명 이며 점점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확진자 환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내부링크]

현재 많은 관심거리가 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사람들이 말하는 우한 폐렴의 원인 바이러스가 바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2019-nCoV)입니다. 인체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