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tistory의 등록된 링크

 kanti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2건입니다.

현명한 사람이 힘들 때 가장 먼저 실천하는 것 [내부링크]

사람은 누구나 참을 수 없을 때가 찾아온다. 그런데 현명한 사람은 그 순간에 자기 혀를 깨물며 참는다. 그리고 가장 먼저 실천하는 것은 맛있는 걸 배부르게 먹고 잠을 자는 것이다. 그렇게 푹 자고 일어나면 머리가 맑아져서 차분함을 가지고 생각을 차근차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제 마지막으로 결정해야 할 일에 집중한다.

역사가 합의된 거짓말일 수 있는 이유 [내부링크]

역사는 승자에 의해서 쓰인다. 그리고 그 역사는 시간이 흐르면서 누군가에 의해서 다시 책으로 쓰이게 되고 그때 조금씩 변형되어 겪어보지 못한 자들에 의해서 재창조된다. 그래서 역사는 합의된 거짓말일 수 있는 것이다.

일곱난장이 중 한명도 백설공주와 사랑에 빠지지 못한 이유 [내부링크]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이야기를 보면... 일곱 난쟁이 중 단 한 명도 백설공주와 사랑에 빠지지 못했대요. 그 이유는 아무도 백설공주에게 용기내서 사랑한다는 고백을 하지 못했기 때문이래요. 물론, 이뤄질지 안이뤄질지는 모르지만, 아무도 말 한마디 못해서가 가장 큰 이유라는 거예요. 그러니까 일단, 생각을 많이 했다면... 결과에 겁먹거나 두려워하기보다 질러보는 것이 좋은 거래요.

힘든 일을 겪고 나면 이것을 얻게된다고? [내부링크]

사람들은 때때로 무척 힘든 일을 겪고나면 더 단단하게 변했다는 말을 한다. 하지만, 그것은 더 단단해진 것이 아니라, 더 큰 일이 또 닥쳤을 때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을 인지하게 된 것을 말하는 것이다. 때문에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이 용감해진 것을 자신만 모르고 있는 것이다.

문제를 만드는 것과 답을 찾는 것 중 더 힘든 것은? [내부링크]

아무도 플 수 없는 문제를 만드는 것과 그 문제를 푸는 것 중 어떤 것이 더 어렵다고 생각하나요? 혹여라도 그 어려운 문제의 답을 찾았다면 증명부터 해야 한다는 것을 아시나요? 그렇지 않으면 아무도 믿어주지 않기 때문이래요. 그러니까 증명할 수 없는 답을 가진 문제를 내는 것이나 증명할 수 있는 답을 푸는 것 모두 명암의 싸움과 같은 거래요.

가장의 의무와 책임은 왕이 가진 것과 같다. [내부링크]

가끔은 배를 둥둥뜨게도 하고 뒤집어 버리기도 하는... 이것은 뭘까요? 그것은 '물'로서 백성의 마음이나 가족의 마음을 뜻하는 거래요. 그래서 왕은 백성을 살펴야 하고 가장은 가족을 먼저 살펴야 하는 거래요. 그렇지 않으면 물은 배를 뒤집어 버릴 수 있기 때문이래요.

선택과 포기에 대한 올바른 마음 가짐 [내부링크]

무엇인가 하나만 선택한다는 것은 뭔가를 포기한다는 것과 같은 거래요. 그러니까 어떤 것을 선택했다는 것은 포기한 다른 하나에 대해서 온전히 인정하고 받아들일 마음의 준비를 마친 것과 같다는 말이라는 것. 그러니까 선택한 것에 집중하고 포기한 것에 대해서 더 이상 미련을 갖지 말래요.

가족간의 관심에 대한 허용 범위 [내부링크]

가족 간의 관심이 엄청 중요하잖아요? 하지만, 그 가족 간의 관심의 정도가 상대방이 원하는 만큼을 벗어나는 순간, 부담스럽거나 귀찮게 느낀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그래서 가족간에도 시간이 지날수록 상대방에게 관심 정도를 물어보는 게 좋은 거래요. 그러니까 가족이라고 해서 지나친 관심은 부담이니까, 원하는 만큼만 적당히 관심 가지는 것이 현명한 거래요.

사람이 겁을 먹으면 하게 되는 것 [내부링크]

사람이 갑자기 겁을 먹으면 내가 한 일이 아니라, 했어야 할 일이라고 거짓말을 한대요. 그리고 내가 본 일이 아니라, 내가 봤어야 하는 일이라고 거짓말을 한대요. 또는 들은 일이 아니라, 들었어야 하는 일이라고 거짓말을 한대요. 만약, 그대가 거짓말을 했다면... 그건 분명히 겁이 나서 했을 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그대가 놀란 그 순간... 자신도 모르게 거짓말을 했다는 것을 지금 인지했다면... 꼭 용기 내서 진실을 말하고 잘못을 바로 잡으래요.

소리가 없는 것의 정체 [내부링크]

아시나요? 세상에 아름다운 건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는 것을... 아름다움은 귀가 아닌, 눈으로 본 것을 머리로 생각 후 마음이 동요되어 느낌으로 전달되는 감정이기에 소리가 없는 거래요. 조용히 피고 지는 꽃과 나무와 호수와 산과 바다는 그래서 조용한거래요.

인기 많은 사람으로 변하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인기 많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가장 먼저 실행해야 할 것은 내 가족한테서부터 인기를 얻을 수 있게 노력하는 거래요. 그다음은 가족에게 했던 노력을 주변에 똑같이 적용해 보래요. 그러면 어느새 인기가 많아진 자기 스스로를 알게 된대요.

사람이 쉬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지각이란 분별해서 생각한다는 것이고, 분별이란 개인 기준에 따라서 알고 있는 것을 나누고 분리하는 것을 말하는 거래요. 그래서 지각은 즐거움과 고통을 동시에 준대요. 그러니까 쉼 없이 생각만 하지 말고 쉬기도 해야 하는 거니까, 이제는 조금 쉬어도 된대요.

괜찮은 사람들이 하지 않는 행동 [내부링크]

내 양손에 아무리 비싸고 근사한 것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그것들에 대해서 전혀 관심 없는 사람들이 봤을 때에는 별거 아닌 거래요. 그러니까, 아무리 멋지고 좋은 것이라고 해도 혼자만의 생각일 수 있으니, 함부로 남들에게 자랑하는 건 좀 없어 보이니까... 그런 짓은 안 하는 것이 맞는 행동이래요.

자존감 낮은 사람들이 하는 생각 [내부링크]

스스로 자기 자신을 생각해 봤을 때, 잘하는 것이 하나도 없다고 생각이 드나요? 그렇다면 그것은 겁이 좀 많은 것 뿐이지... 스스로에게 문제가 있어서가 아니래요. 그러니까 지금부터라도 적당히 생각을 한 것 같으면 그냥~ 질러보래요. 그렇게 해야 어떤 일이 벌어질 지... 그다음을 생각할 수 있는 거니까요.

선입견을 조장하는 자들의 언행 [내부링크]

선입견을 조장하는 사람들은 칭찬을 베이스로 깔고 모함을 포인트로 두고 말을 해서 베이스보다 포인트에 민감하게 반응하도록 만든대요. 그러니까 착한척하는 얇실한 예비살인자 따위가 안되려면 함부로 조잡한 말은 내뱉지 말래요.

몸이 피곤할 때, 뇌가 해야 하는 것 [내부링크]

이상하게 몸이 무거워 만사가 귀찮은 날이 있잖아요? 그럴 땐 아무 생각 없이 몸이 원하는 데로 해줘야 한대요. 왜냐면, 지금까지 몸은 언제나 머리가 시키는 모든 것을 귀찮아도 군말 없이 다 따라줬으니까요. 그러니까 하루쯤은 몸이 시키는 대로 해도 된대요.

욕심과 열정의 차이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혹시, 가깝게 지내고 있는 누군가의 성격을 고치려 하거나 가르치려 했나요? 그렇다면 그건 혼자만의 안일한 욕심에 불과한 것이지 가르침을 널리 퍼뜨리려고 하는 열정이 아니래요. 즉, 남을 배려하지 않는 열정은 욕심인데도 불구하고 혼자만 욕심이 아니라고 생각하면서 스스로를 합리화하는 거래요. 그러니까, 욕심과 열정의 차이를 정확히 생각해보고 행동하래요.

사랑을 할 때 알아야 하는 필수 사항 [내부링크]

사랑할 땐 일일히 셀 수 있는 사랑이 아니라, 셀 수 없는 사랑을 하래요. 만약, 헤아릴 수 있는 사랑을 한다면, 그 사랑은 가난하거나 후회를 머금고 있는 사랑이래요. 그러니까 지금 당신 옆에 있는 그 사람에게는 셀 수 없는 사랑을 듬뿍 줘야 하는거래요.

겸손말고 배려란 이런 거 [내부링크]

태양이 너무 높게 뜨면 그림자는 사라진대요! 그래서 항상 곁에 두고픈 사람이 생기거든 그사람에게 태양과 같은 존재가 되려 하지마래요. 자꾸 그러면... 어느새 그 상대방이 옆에 없을 지 모른대요. 이유는 태양처럼 일방이 너무 높게 명성을 얻거나 뛰어나게 되면서 잘나가는 상황일 때, 옆에 있는 사람이 작아짐을 느끼기 때문에 더더욱 옆 사람을 잘 살피며 배려해야 한대요.

세상에 보이지 않는 폭력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직장, 나이, 돈 같은 걸로 자신을 한심하게 만들려고 애쓰지 마세요. 그건 스스로를 잘 모르는 당신이 자신을 잘 안다고 생각하며, 휘두르고 있는 생각 폭력이래요. 그러니까 지금 알아야 할 것은 스스로가 충분히 나은 사람이란 걸 인지하는거래요.

저세상은 있다 없다보다 먼저 해야할 것 [내부링크]

아무리 왈가왈부해도 답없는 결론에 부딪히는게 있어요. 바로~ 죽은 뒤 저세상이 있냐없냐라는 문제래요. 그러니까 결론없는 것에 시간 허비하며 핑계찾지말고 지금부터라도 운동을 시작하래요.

내 맘대로 안되는 세상에서 살아남는 방법 [내부링크]

살다 보면 내 맘대로 되는 게 그리 많지 않다는 걸 느끼잖아요? 남편도 자식도 내 말을 잘 안 듣는 걸 보면 그 말이 틀린 게 아니래요. 그러니까 나만의 기분 UP을 위해 돌파구를 만드세요. 아무도 뭐라 안 하니까요.

결혼을 해봐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진실된 사랑 그리고 행복한 결혼을 꿈꾸고 있나요? 그렇다면 사람부터 찾지말고 상상력과 사랑하고 꿈과 결혼부터 하래요! 왜냐면 꿈은 깨어나게 되어 있고 상상력은 한계가 있으니까요!

부지런한 사람과 게으른 사람이 다른 점 [내부링크]

파리가 맑은 국에 빠지기 전까지 아무도 날아다니는 파리에 대해서 크게 신경쓰지 않아요. 하지만, 앞으로를 준비하는 성실한 사람은 얄팍한 핑계나 귀찮음을 떨치고 머리 위의 파리부터 쫓아낸대요.

어두울수록 알게 되는 것 [내부링크]

어둠 뒤에 있는 빛이 너무 눈부실수록 앞에 있는 어둠은 더 없이 어두워 보인대요. 만약, 지금 당신이 너무 힘들다면 조금 후에 다가올 기쁨이 너무 커서라는 걸 잊지마래요.

경치는 세세하게 못 볼 때 좋은 거다. [내부링크]

경치가 무척 좋은가요? 위에서 보면 밑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일들을 전혀 볼 수 없으니까 좋아 보일꺼래요. 그러니까 너무 위에서만 있지말고 한번씩 내려와 보래요.

꿈에 대한 아이와 어른의 태도 차이 [내부링크]

꼬맹이는 꿈을 듣고 보기만 한대요. 그런데 어른들은 꿈을 보고 듣기만 하는 게 아니라, 이룰 수 있대요. 그것이 꼬맹이와 어른의 차이라니까 이제부터라도 어른답게 꿈을 행동으로 옮겨 이루도록 하래요.

검색 노출에 방해스러운 제목 구성 [내부링크]

검색 결과 내에서 다른 문서에 나쁜 영향을 주거나 정보 탐색에 불편을 주는 제목 역시 제재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한편 키워드를 나열하거나 낚시성 제목을 쓴 것도 아닌데 검색 결과에서 불이익을 받는 제목의 형태도 있습니다. 바로 제목에 의미 없는 특수문자를 삽입한 경우가 그 중 하나입니다. 물론 단순히 특수문자를 제목에 사용했다는 것만으로 정상적인 블로그 포스트가 제재를 받는 것은 아닙니다. 네이버 검색 서비스는 원출처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검색 사용자에게 오롯이 전달하고자, 블로그 포스트를 포함한 모든 문서에 임의적인 가공이나 편집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수많은 문서가 뒤섞여 있는 검색 결과 속에서 원하는 정보를 가장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정보 탐색 및 기타 검색 사용성에 좋지 ..

오이는 저절로 곧게 자라는 것이 아니다. [내부링크]

슈퍼마켓에 파는 오이는 모두 곧게 뻗어있잖아요? 그런데 오이는 원래 곧게 자라지 못하는데, 사람이 바르게 키워서 곧게 된거래요. 그만큼 사람의 관심은 많은 변화를 일으킨대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가격 [내부링크]

기억 속 과거의 가격이 천만원이라면... 지금 현재 시간의 가격은 과거 시간 곱하기 수천배래요. 그리고 미래의 가격은 지금 현재가 결정하는 거리니까 현재한테 잘 보이기만 하면 된대요. 그러니까 지금 현재에 집중하래요.

낚시성 문서는 스팸이나 어뷰징으로 분류 [내부링크]

검색 결과에 나오게 하기 위해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제목이나 본문에 삽입하는 경우는 낚시성 문서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낚시성 문서는 방문자의 의도와 상관없이 다른 사이트나 문서로 강제 이동시키거나 특정 콘텐츠나 광고 상품 등으로 방문자를 유도하는 것을 모두 포함하는데요, 실제 내용은 낚시성 문서가 아니더라도 잘못된 제목 때문에 낚시성 문서로 분류될 수도 있습니다. 위 블로그 포스트 제목은 분명 ‘인천 어린이 박물관’과 ‘인천 아이와 갈만한 곳’이고, 실제 내용도 그와 관련된 정보입니다. 물론 잘 쓰여진 제목은 아닌데요, 가장 큰 문제는 글의 내용과 상관없는 미용실 업체명이 제목에 포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해당 블로거분께서는 인천의 명소를 소개하면서, 인천에 방문하거나 인천에 거주하는 분들께 미용실을 알..

들꽃과 사람의 삶이 비슷한 이유 [내부링크]

들꽃은 수고도 길쌈도 않지만, 모진 추위와 비바람 그리고 뙤약볕에도 굴하지 않고 묵묵히 참고 견디며 꽃을 피운대요. 그런 인고의 의지를 보면 지금의 당신같아요. 힘내세요.

자기계발이 주는 인생의 무게를 덜어내는 방법 [내부링크]

때로는 자기계발이란 단어를 내려놓고 쉬셔고 된대요. 그건 자기에게도 지는 것도 아니고 퇴보되는 것도 아니래요. 단지, 차에 기름이 필요하듯 주유할 시간이 필요한 거 뿐이래요.

세상에 천사는 있다? 없다? [내부링크]

세상에 천사는 없다고 생각하고 살았었는데, 그건 스스로가 그렇게 믿었기 때문일뿐... 이미 세상에는 천사가 존재하고 있대요. 그 증거의 첫째는 부모님이고 다음 증거는 주변의 모든 분들이래요. 그걸 당연히 옆에 두고 있기에 모르고 있을 뿐~

제목을 어떻게 만드는 것이 좋은가요? [내부링크]

제목은 글의 내용을 대표할 수 있는, 명확하고 간결한 것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과의 정보 교류와 소통을 중시하는 블로그라면 여느 창작물과 같이 ‘글쓰기’ 기술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검색 결과를 통해 블로그에 접속하는 불특정 다수 검색 사용자와의 소통을 고려한다면 검색 결과에 보이는 제목이야말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목은 글의 내용이 무엇인지 알려줄 뿐만 아니라 글의 품질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검색 사용자가 검색 결과 중에서 문서를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그리고 중요하게 보는 것이 제목입니다. 검색 결과에서 좋은 제목이란 검색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의 의도를 이해하고, 원하는 정보가 이 문서에 있음을 잘 표현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가급적 명확하고 간결한 제목이 좋..

자로 잴 수 없는 것 [내부링크]

세상에 아무리 크고 길고 멀어도 자로 잴 수 없는 것은 없대요. 하지만, 자로 잴 수 없는 단 하나는 사람의 감정이래요. 왜냐면 시시각각 변하는 변덕스러움 때문이래요.

검색어를 제목과 본문에 많이 넣을수록 좋다?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문서가 검색 결과에 나오려면 검색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가 문서의 제목이나 본문에 포함되어야 하기 때문에 검색 결과에 블로그가 나오게 하려고 의도적으로 특정 검색어를 제목이나 본문에 삽입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검색어를 글에 넣는다고 검색 결과에 잘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동일한 단어를 포함한 수천, 수만 개의 문서 중에서 어떤 문서는 먼저 검색되고, 또 어떤 문서는 나중에 검색되기 마련인데요. 네이버는 검색 사용자의 선호도를 기반으로 한 랭킹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검색 사용자의 의도를 가장 잘 반영한 문서가 먼저 검색되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검색어가 많이 포함된 문서일수록 해당 검색어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니 이런 문서가 먼저 나오는 게 좋다고 단..

동영상 설명은 모바일 동영상 검색에서는 노출 되나? [내부링크]

동영상 설명은 모바일 동영상 검색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동영상 설명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만 설명문을 잘 사용하시면, 동영상 콘텐츠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찾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검색은 검색 사용자의 의도에 맞는 영상인지 판단할 때, 동영상 설명문도 참고하기 때문입니다. < 검색 사용자가 선호하는 동영상 설명의 특징 세가지 > 1. 제목에 입력하지 못한 정보를 설명에서 자세히 다뤄주세요 2. 동영상 내용과 관련된 정보만 입력해 주세요 3. 네이버 블로그, 카페에 등록한 동영상에는 본문 내용이 동영상 설명이 됩니다. TV캐스트를 비롯한 동영상 전용 서비스에는 제목, 설명을 입력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 카페에 동영상을 삽입하는 경우 별도로 제목을 설정할 수 ..

힘든 일이 닥쳤을 때, 절대 하지말아야 할 것 [내부링크]

힘든 일이 닥쳤을 때, 절대 하지말아야 할 것! 원망할 원인만 빨리 찾은 후 어쩔 수 없었다고 생각하는 행위! 어쩔 수 었다라는 핑계 뒤에 숨어 시간만 보내는 행위.

'굿스러운 생각' 신조어의 탄생 [내부링크]

'좋아보이는'과 같은 의미를 가진 '굿스러운'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었어요. 굿스러운 모습, 굿스럽다, 굿스러운 생각, 굿스러워보여요, 굿스럽네 등등등

인생과 화살과의 관계 [내부링크]

아무도 모르는 사후 세계! 죽은 후 평가가 두려워 삶의 방향을 바꾸려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적어도 두려워해야 할 무엇인가가 있다고 생각하고 살아가야 하는 게 맞는 것 같아요. 그래야 지금의 삶을 감사해 할 줄 알면서 순간순간을 욕심보다는 이롭게 살려는 맘이 커질테니까요.

저품질 블로그 바로알기 [내부링크]

* 깨끗한 IP 주소에서 포스팅을 해야 한다? 정답. X 평소 상업용 홍보성 포스팅을 많이 하는 IP 주소 대역에서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 검색 결과에서 불이익을 받는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그래서 심지어 이른바 ‘청정 IP 주소’를 쓰기 위해 중요한 포스팅은 외딴 섬으로 가서 하는 사례도 있다고 합니다. PC방 등의 공공장소에서 포스팅하거나 해외 여행 중 외국에서 포스팅하는 등 정상적인 상황에서 매우 다양한 IP 주소가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IP 주소 정보만으로는 해당 IP 주소 대역에서 생산된 문서가 스팸 문서인지 판단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스팸 필터에서 활용하는 IP 주소 정보는 블로그의 생성에서 유통까지 스팸 문서의 여러 가지 특징적 패턴들과 결합했을 때만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보통의 정상적인 ..

겨울만 되면 엄마가 하는 말 [내부링크]

겨울에는 멋부리다 얼어죽으니, 그냥 지퍼 끝까지 올려서 따뜻하게 입고 다니는 것이 걸음도 당당해지는 진정한 겨울의 멋이래요~^^

저품질 블로그에 관한 루머에 대한 네이버의 답 [내부링크]

* 검색에 잘 안나오면 블로그를 초기화하거나 버려야 한다? 정답. X 어느 순간 어떤 글을 써도 통합검색 결과에 블로그 포스트가 노출되지 않기 시작했고, 그 이후로 어떠한 노력을 해도 다시는 통합검색 결과에 노출되지 않으니 차라리 새로 블로그를 시작하는 게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문제가 무엇인지 확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같은 패턴으로 블로그 운영을 반복하는 것은 적절한 해결 방법이라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 유입 수 500명은 유지해야 저품질이 풀린다? 정답. X 유입 수에 대해서는 “몇 명 이상이 들어와야 한다”라는 기준으로 분류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특정 수(500명) 이상을 유지하려고 스트레스를 받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블로그가 활성화되어 있을수록 C-Ra..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것, 한 가지!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것 중 첫째는 가슴 뛰는 일을 찾는 것이며, 두번째는 심장이 두근거리게 하는 연인을 만나는 것이래요. 그런데 위의 두가지가 진짜 어려운 이유는 내가 이미 겁을 먹고 어렵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래요.

저품질이라고 말하는 블로그 관련 루머 모음 1 [내부링크]

* 하루에 1~3개씩 시간을 두고 포스팅한다? 그리고 꾸준히 올려야 저품질을 탈출한다? 정답. X 빨리 상위 검색 결과에 노출되고 싶어서 어느 특정 주제 글을 반복적으로 쓰는 것은 좋지 않은 습관이고, 정확하게 일정한 시간 간격을 두고 글을 쓰면 오히려 어뷰징으로 오판될 수 있습니다. * 상업적인 블로그가 아닌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리면 일상 글을 적어야 한다? 상업용 블로그는 매일 일상 글을 올려야 한다? 정답. X 검색에 잘 나오려면 "놀 시간에 일상 글이라도 포스팅해라"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검색 결과를 고려한다면 결코 좋은 방식이 아닙니다. 특히나 기업이나 단체의 블로그라면 누구보다 가장 잘 제공할 수 있는 전문성 있는 콘텐츠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전문성 있는 정보와는 별 관계없는 맛집 소개나..

새해 약속을 못지켜 마음이 심란한 분 보세요. [내부링크]

"항상 지금부터 다시 시작하면 된다는 것을 기억하라." 방금 전까지 다 망쳤다는 생각과 함께 끝이라는 생각이 드나요? 그렇다면 지금 부터 새해가 다시 내게 찾아왔다고 생각하고 시작하면 된대요. 즉, 새해는 1년에 한 번만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는 거죠. 그러니까 지금 바로 다시 시작하면 바로잡힌 새로운 결과를 최대한 빠르게 접할 수 있다는 사실. 자~ 시작하세요!

LED와 촛불의 밝기 비교 [내부링크]

"내가 가진 매력은 비교할 수 없는 나만의 가치이다." 자존심이 지나치게 쌔다고 생각하나요? 그런데 스스로의 자존심이 센 것이 문제는 아니잖아요? 그만큼 자기 스스로가 느끼는 매력이 확고하게 있다면... 그것은 비교하지 않아도 사람들도 인지 할 테니까요. 그렇다면 지금 내가 가진 매력 10가지를 나열해보세요.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니만큼 자부심과 자존심은 당연히 가지고 있어도 된다는 거 잊지 말고요. 그래서~ 저의 매력은.... 음~ 그러니까~ 뭐냐면~ 쩝~ ㅋㅋㅋㅋ

네이버에 '최적화 블로그'와 '저품질 블로그'가 있다 없다? [내부링크]

* 정답 : 없다. '최적화 블로그, 저품질 블로그, 3페이지 블로그, 최신순 저품질블로그, 안드로메다 블로그, 블로그지수' 등은 네이버에서 만든 개념이 아닙니다. 특정 조건 아래에서 나타나는 몇 가지 공통된 현상을 수렴해 누군가가 만들어낸 개념이며, 전파되면서 그 정의 또한 계속 조금씩 바뀌어 왔습니다. 쉽게 말해 그 정체가 불분명하고 모호한 개념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개념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많은 분들께 널리 퍼지고 기정 사실화 되면서 많은 부작용을 낳고 있어 다시 한번 안내 드립니다. 최적화 블로그가 아닌, 매일 업데이트되는 C-Rank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랭킹에 적용된 다양한 알고리즘 중 하나는 '출처의 신뢰도를 기반으로 한 C-Rank'가 있습니다. C-Rank에서 출처의 신뢰도를..

삶이 즐거워지는 약속 [내부링크]

"삶이 즐거워지려면 간단한 약속 하나를 하고 지키기만 하면 된대요" 오늘부터라도 내 개인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찾아본 다음 그 장점을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릴 수 있을지 생각해보래요. 그리고 옳지 않은 일이나 불편한 일 그리고 양심에 거리낌이 있는 일만 아니면 서슴치 말고 실천하면서 하루하루 웃을 수 없을 지 모르지만, 최소한 우울해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니까 매일매일 즐거울 수만은 없을 지 모르지만, 최소한 스스로를 즐겁지 않게만이라도 하세요.

싫은 과거 정리 방법 [내부링크]

"지금 당장 실천해야 지금 당장 내 손에 뭔가가 쥐어지는 것이다" 우리는 매년 해가 바뀌어야만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것처럼 매년 1월 1일이 되면 새로운 다짐을 하잖아요? 그런데, 매년 매월 1일 00시 00분 01초는 우리가 사는 동안 매 순간 있다는 사실. 그러니까 방금 전까지 싫은 과거가 있었다면... 당장 쓰레기통에 버린 후 지금 이 순간부터 다시 00시 00분 01초라고 생각하고 시작하면 된다는 겁니다. 물론, 이러한 설명을 단지 글이라고만 생각할 수 있겠지만, 그것이야말로 내가 과거를 잡고 놓지 않는 행위인 것이래요. 그러니까 지금부터 시작다시 시작하래요. 그렇게 하면 내일이 되었을 때, 어제 한 행위로 인한 결과가 나를 변하게 만들어준대요.

내 블로그 포스팅 링크 주소 복사 어디서? [내부링크]

PC에서... 글제목 오른쪽 부분에 있는 "URL복사" 클릭하면 자동으로 복사 / 다른 곳에 가서 붙혀넣기(ctrl + V)하면 됩니다. 핸드폰에서... 글제목 옆에 삼점(세개의 점 메뉴) 터치하면 나타나는 메뉴 중 "url복사" 터치 후 다른 곳에 가서 붙혀넣기(ctrl + V)하면 됩니다.

블로그 프로필 이미지 사이즈와 모바일 커버 이미지 크기 [내부링크]

* 블로그 프로필 이미지 사이즈 : 가로 161px이며, 세로는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 모바일 커버 이미지 사이즈 : 최소 가로 500px, 세로 500px로 제작하시거나 가로, 세로 크기가 1:1 비율의 정사이즈로 더 커져도 무관합니다.

시간이 금이라고 말하는 이유를 눈으로 봤어요. [내부링크]

"IN TIME"이라는 영화를 기억한다. 커피 1잔.. 4분, 권총 1정.. 3년, 스포츠카 1대.. 59년! 모든 비용을 시간으로 계산해서 살아가는 사람들! 아주 충격적이면서 신선한 영화 내용이었는데... 요즘 새삼 이 영화가 너무 자주 생각난다. 난 1년이라는 요금을 어디에 어떻게 사용했지? 이제부터라도 내 팔에 기록된 생명의 시간 요금을 후회없이 잘 쓰도록 진심으로 최선을 다해야겠다.

엑스맨이 우리 주변에 있다는 증거 [내부링크]

"배 안 고파? 잠 안 와? 허리 안 아파? 목 안 아파?" 나의 친구 집과 지인 집에는 초능력을 가진 X-맨이 있다고 한다. 그들의 초능력은 며칠 동안 밥도 안 먹고 잠도 안 자면서 게임만 하는 능력을 가졌다고 한다. 그리고 또다른 엑스맨은 하루 종일 한 번도 화장실을 가지 않으며, 계속 앉아서 게임을 해도 허리와 목도 아프지 않다고 한다. 이런 엑스맨의 초능력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은 모두 알지만, 그 초능력을 다른 방향으로 발현하게 하려고 모두들 고민 중이다. 만약, 이런 엑스맨들의 초능력을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발휘할 수 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혹시 그 방법을 알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약속을 잘 안지키는 사람들의 공통점 [내부링크]

"약속 시간 안지키는 인간의 공통점" 1. 약속 시간이 다가오지만, 절대 먼저 연락하지 않는다. 2. 약속 시간이 지나도 먼저 연락하지 않는다. 3. 기다리는 사람이 먼저 연락하면 미안해서 전화를 못했다고 한다. 4. 또는 미안하다는 이유로 전화를 안받는다. ㅡ ㅡ ㅡ ㅡ ㅡ ㅡ "인간이 짐승과 다른 이유" 1. 미안하면 늦기전에 먼저 연락할 수 있는 핸드폰과 표현할 수 있는 입이 있기 때문 2. 상대방이 100번 화내면 101번 미안하다고 말할 수 있는 뇌가 있기 때문

북극과 남극의 펭귄이 춥지 않은 이유 [내부링크]

"펭수는 좋겠다. 코트가 따뜻해서..." 친구가 그랬다. 펭귄은 코트가 따뜻한 게 아니라, 뒤뚱거리는 걸음 때문에 몸이 쉽게 더워지는 거라고... 그래서 좁은 보폭으로 뒤뚱거리면서 걸어봤더니, 친구는 뒤에서 영상을 찍으며 배꼽을 잡았다. 겨울을 따뜻하고 슬기롭게 보내기 위해서는 좁은 보폭으로 펭귄처럼 뒤뚱거리면서 빨리 걸어보면 어떨까요? ㅋㅋ

핸드폰 속도 빨라지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과거를 가볍게 비워야 지금을 담을 수 있다" 핸드폰의 저장용량에 빨간색 표시가 생기면서 핸드폰 구동 속도는 느려졌다. 사진 폴더와 어플들을 확인해보니... 의식하지도 못하는 추억을 핑계로 과거의 사진을 계속 모으기만 하고 있었던 나를 발견했다. 그래서 사진과 어플을 모두 정리했다. 기분 때문인지 핸드폰이 가벼워진 것같다. 아마도 지금 이순간조차 내일이면 잊을거라는 것을 나조차 모르고 조금 후 과거가 될 지금을 모으고 있는 것을 아닐까!

돈을 많이 버는 사람과 많이 벌지 못하는 사람의 인식 차이 [내부링크]

"힘들게 번 돈, 여러분은 어디다 쓸 건가요?" 친구 1) 니들은 돈 다 벌어서 뭐해?" 친구 2) 음~ 난 뭐 이것 저것 사고 먹고... 그렇게 쓰는 거지! 친구 3) 난... 돈 많이 안벌어도 행복해. 돈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잖아?" 친구 4) 니 말은 돈을 많이 못버는 자의 전형적 위안 멘트라는 거 너만 인정 안 하는 것 같네. 친구 1) 그래, 나도 '친구 4' 말에 일부는 공감해. 친구 3) 맞아. 돈을 많이 벌지 못하는 사람은 스스로에게 위안이 될만한 좋은 말을 모아..

사랑해와 좋아해의 차이 [내부링크]

친구 1) 아까~ 내가... "길똥"이한테 물어봤는데... 친구 2) 뭘 물어봤는데, 뜸을 드리고 그래! 친구 1) "너 나, 사랑하냐?"라고 물었어. 친구 3) 그랬더니 뭐라는데? 친구 1) 사랑하는 게 아니라, 좋아하는거래. 친구 3) 그럼, 네가 궁금한 건 사랑해와 좋아해의 차이인거네? 친구 4) 그러니까, "길똥"이는 너 말고 다른 여자가 눈에 들어올 수 있는 마음의 상태로서 너만 바라보지 않고 있다는 거지~ 친구 2) 음~ 결론적으로 봤을 때, 네가 "길동"이를 더 사랑한다는 거고... ㅎㅎ

첫인상 관리 방법 [내부링크]

"첫인상은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었다." 얼마전 멀리 칠곡에서 프로젝트 협의 때문에찾아온 '모 회사' 사장님 내외분을 만났다. 첫 인사를 하고 자리에 앉으면서사모님께서 하시는 첫 말씀이"우리 바깥 양반 인상이 원래 찡그린 상일뿐 속은 전혀 다르다."라는 것이었다. 그랬다. 사모님의 설명이 없었다면 난 그분을 좋게 생각하지 않았을 것이다. 왜냐면 인상이 굳어있으면서 말이 없고 첫 만남인데도 작은 미소도 없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분은 말하는 것..

카카오톡 친구 목록 정리 기준 [내부링크]

카카오톡에서 친구 목록을 정리했다. 미안하다는 생각 때문에 머릿속에서 빙빙 돌기만 했던 친구 목록 정리. 어떤 다른 설명이 필요하지 않다. 그냥, 문득, 무작정이라는 단어가 맞을 것 같다. 그래서 내가 카톡 친구 목록 정리 기준은 다음 세가지였다. 1. 돈 꿔달라는 부탁을 2회째 하는 친구 2. 연락이 없다가 경조사만 연락하는 친구 3. 묻지도 않고 단체톡에 자꾸 소환하는 친구 그리고 숨김친구 기준은 한가지였다. 1. 서로 연락을 1년 이상 하지 않은 친구 근데 뭔가 가벼워진 것같고 시원하다. 그리고 한가지 느낀건 친구간에 보이지 않는 매너는 꼭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또 하나는 톡이나 문자 등과 같은 공간에서의 예의는 더욱 조심해야 한다는 것!

직장에서 잠올 때 잠깨는 방법 [내부링크]

직장 동료 1) 왜 이렇게 피곤해해? 딸기) 그러게... 어제 평상시처럼 잠을 잤는데... 직장 동료 2) 여기~ 커피 한 잔 하고 정신 차려! 딸기) 고마워! 잘 마실께. 딸기) 후루룩~ 앗! 뜨거워! 직장 동료 2) 뜨거운 걸 그렇게 마시면 어떻게? 직장 동료 1) 그 덕에 정신이 번쩍 들었겠네! ㅎㅎㅎ 딸기) 이래서 커피 마시면 잠을 깨나 보다~ ㅋㅋㅋ

결정 장애를 벗어나는 6가지 방법 [내부링크]

어떤 일을 하거나 선택을 해야하는 상황에 노출되었을 때, 쉽게 선택을 하거나 결정을 짓지 못해서 머뭇거리는 상황을 보고 결정장애라는 수식어를 붙히는 경우가 있잖아요? 그렇지만, 선택의 중요도나 무게감에 따라 결정장애라는 단어가 가볍게 또는 무겁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해야한대요. 그래서 평상시 결정장애라는 수식어를 달고 있는 분이라면 다음과같이 결정장애 탈출법을 따라해보래요. 1. 결정할 것이 여러개일 경우 기준부터 빨리 정해라. - 예를들어 커피숍에 들어가서 메뉴를 골라야 할 경우 가격 기준으로 결정할지, 뜨거운 거 또는 차가운 것으로 결정할 지... 아니면 커피, 차, 스무디 등과 같은 파트로 결정할지를 생각하고 나면 선택의 폭은 줄어드니까 고르는 데 도움이 된대요. 2. 간단한 것일수록 선택하..

픽토그램에서 표현하고자 하는 의미 [내부링크]

결심하셨나요? 어느쪽으로 전진할 지 방향을 결정했다면 스스로를 믿고 나아가래요. 그렇지 않으면 결심을 하기까지 걸렸던 시간과 고민 그리고 노력은 아무런 의미도 찾지 못한채 산산이 부서져 먼지처럼 흩어지니까요. 그러니까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을 믿고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전념을 다해 정진하래요. 그러면 어떤 결과가 되었든 얻을 것과 배울 것이 생긴대요.

월요일은 피곤한 요일이 아니다? [내부링크]

매시간마다 1분 1초가 시작되고 매주 월요일과 매월 1일 그리고 매년 1월이 찾아오잖아요. 그런데 이상하게 1년의 첫날을 제외한 날들에 대해서 기쁨보다는 피곤함을 더 토로하는 우리는 대체 월요일마다 왜 피곤할까요? 그럴 땐 일요일에 핸드폰을 끄고 오롯이 혼자만의 하루가 될 수 있게 시간을 보냄은 물론이고 일찍 잠을 자는 것이 좋은 방법이래요. 그러니까 이제부터 매주 어김없이 돌아오는 월요일의 상쾌함을 위해서 일요일에 해야할 것을 해보세요.

여행보다 더 좋은 마음 정리 방법 [내부링크]

사람들은 괴로움을 떨치고... 여유롭게 마음의 안정을 찾기위해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려 하잖아요. 그런데, 그렇게 훌쩍 떠나는 것도 좋겠지만, 더 좋은 것은 며칠동안 핸드폰을 끈 상태로 주변과의 연락을 단절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대요. 그 대신, 그렇게 시간을 보내면서 해야할 것은 미그적거리고 있던 일이나 아직까지 매듭짓지 못했던 일들을 어떻게 할지 정리하거나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래요. 그래야 핸드폰을 끄고 외부와 단절했던 시간 속에서 나왔을 때, 대처할 일이 생긴다면 한걸음 뒤에서 냉정하게 해결할 수 있는 여유가 생기기 때문이래요. 그러니까 여행도 좋겠지만, 여의치 않는다면 전화기의 전원을 끄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