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view의 등록된 링크

 korevie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겨울철 건강관리 [내부링크]

날이 추운 겨울철 여름철보다 더욱더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요즘 날씨가 하루마다 다르고 시간마다 확확 바뀌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건강에 신경을 더욱더 기울여 건강한 삶! 밝은 미래를 위하여 최대한 건강관리 잘해서 이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새해의 시작을 건강하게 나아가 봅시다. 오늘은 겨울철 건강관리에 대하여 8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겨울철 건강관리 1. 실내 온도, 습도에 신경 쓰기 밖에 온도는 영하를 이루고 있는 요즘 겨울철이라고 실내온도를 너무 올려서 생활하시면 실내외 온도차가 심해서 오히려 건강에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실내 적정온도는 18 ~ 20도를 유지하며 적정습도 40~60%를 유지합시다. 2. 겨울철 피부관리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는 피부질병에 관하여 관리가 필요합니다. 겨울철 피..

환경도 생각하고 종이팩, 폐건전지로 새제품 교환하기! [내부링크]

우리가 사는 지구 이대로 괜찮은가? 환경오염 매우 심각. 지구 온난화 문제. 이런 제목의 뉴스나 보도 자료들을 많이 접해 보셨을 겁니다. 사람이 편리하게 살 수 있도록 과학, 문화 등의 발전이 이루어졌지만 한 편으론 환경오염의 문제가 커지고 있죠. 일회용품 줄이기, 분리수거, 재활용하기 등 실생활에서 환경을 지키고자 하는 활동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환경도 생각하고 종이팩, 폐건전지를 물건으로 교환해 주는 제도가 있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종이팩, 폐건전지 교환방법 제가 전에 살던 천안시의 경우 현재도 시행하고 있는데 종이팩은 250ml 이하 50매, 500ml 25매, 1000ml 15매 당 음식물종량제봉투 (3리터) 5매로, 폐건전지는 크기에 상관없이 20개 당 새 건전지 1세트(2개입)로 교환해 준..

'디지털관광주민증'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시범사업!! [내부링크]

새해 맞아 여행들 많이 다니시죠? 한해를 무사히 보낸 시간에 감사한 마음, 새해를 시작하는 설레는 마음을 담아 바다와 산, 강과 들로 저도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고 있습니다. 여행을 갈 때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이 어떤 게 있으신가요? 비용? 맛집? 숙소? 관광지? 같이 가는 사람? 등등 각자 중요하게 여기시는 부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비용적인 부분에 대하여는 모든 분들이 생각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관광지나 숙소 비용도 절약할 수 있고 여러가지 혜택이 있는 '디지털관광주민증'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1. 디지털관광주민증 이란? 디지털광광주민증은 인구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의 관광활성화를 위한 시범사업입니다. 현재는 강원도 평창군, 충북 옥천군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새해 식도락 여행 '충북 옥천군' 현지인 맛집 추천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새해를 맞아서 여행도 많이 다시시고, 여행으로 바다, 산 들도 좋지만 충북 옥천군 (沃川) 한문 그대로 기름질 옥, 내 천 - 기름진 물이 흐르는 곳. 대청호와 금강이 휘돌아가는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고 있는 옥천군. 충북 남단에 위치하고 있고 한번 씩은 들어보셨을지 모르겠지만 택배의 고향입니다. 택배회사가 많은 이유는 지리적으로 교통이 편리하기 때문이죠. 여러 바다나 산 등으로 여행을 떠나시는 것도 좋지만 아름다운 풍경과 교통의 편리성도 갖춘 옥천군으로 여행 오셔서 제가 자라왔고 지금도 거주 중이며 직접 가본 충북 옥천군 현지인 추천 맛집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1. 금강올갱이 옥천은 금강 상류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민물고기, 올갱이(다슬기)가 풍부한 편입니다. 그래서 어죽 및 다..

임신, 육아 종합포털사이트 '아이사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미혼남인 30대 남성입니다. 근데 제가 왜 임신, 육아 종합포털사이트 '아이사랑'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30대가 되다 보니 조카도 생기고 주위 친구들도 자식을 낳고 여기저기서 많이 들은 '아이사랑'에 대하여 한번 포스팅을 해보고자 마음을 먹었습니다. 저는 항상 궁금하면 찾아보는 습관이 있어서 딱 나이대가 지인들과 대화 중에 임신과 출산에 관하여 말이 많이 나와서 아이사랑 사이트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찾아보다 보니 저도 나중에 결혼을 하고 임신 계획을 세우고 육아를 하게 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서 한 번 알아본점들을 써보려고 합니다. 아이사랑이란? '아이사랑'은 신뢰성 있는 정보를 임신정보 부터 영유아 보육 정보 및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보육포털사이트입니다..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조심 또 조심!! [내부링크]

먹는 거에 진심인 저는 먹거리는 안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분들이 이 부분에 대하여는 동의하실 겁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식중독은 날이 더운 날인 여름에 식품이 상하거나 해서 발생한다고 생각하기고 계실거 같습니다. 저 또한 그랬지만 알고 보니 겨울철에도 많은 식중독을 발생하는 노로바이러스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겨울철에도 식중독에 대하여 조심해야 하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전한 식생활을 위해 오늘은 '노로바이러스'에 대하여 소개하려고 합니다! 노로바이러스란? 노로바이러스는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는 식중독 균입니다. 나이에 관계 없이 감염될 수 있고, 전 세계적으로 산발적으로 감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왜 하필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는 것인가? 하는 의문이 들기도 하실 텐데 바로 노..

이사하고 돈 받는 '충북 옥천군' 전입장려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충남 천안시에서 직장생활을 5년 정도하고 직장을 옮기며 충북 옥천으로 전입을 하게 됐습니다. 사실 잘 몰랐었는데 전입하면 전입장려금을 주는 지역이 많았습니다. 물론 해당되지 않는 지역도 많았지만 충북 옥천군은 전입에 대하여 많은 신경을 쓰면서 전입장려금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직접 받아본 전입장려금!! 그래서 오늘은 '충북 옥천군'에 전입신고 장려금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전입장려금이란? 전입은 이사를 오는 것을 말합니다. 이전 거주지에서 현거주지로 전입신고를 할 경우 해당 지역에서 현금, 물품, 지역화폐등을 통하여 전입을 장려하는 제도입니다. 충북 옥천군 전입장려금 옥천군은 인구 방지 감소에 대하여 전입장려 지원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020년 10월 1일 전입자부터 1명당..

안심택배보관함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택배받기! [내부링크]

일상생활 속 택배의 소중함을 모두들 알고 계시죠? 택배는 현대사회 속에 없어서는 안 되는 제도로 자리 잡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택배기사님과 시간이 맞지 않아 온 택배를 늦게 받은 적, 1층 비밀번호를 알려줘야 하는 점, 집 앞에 물건을 두고 가서 불안한 적 또한 택배에서도 간혹 안 좋은 소식들이 들려오곤 하죠. 집 앞 물건을 훔쳐가는 사람 등... 이런 소식을 들을 때마다 마음 한편이 씁쓸해지곤 합니다. 요즘 아파트나 원룸에도 1층에 무인택배함이 있지만, 없으신 경우가 더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전하게 택배를 수령할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어서 소개하려 합니다. 바로 안심택배보관함입니다! 1. 안심택배보관함이란? 시민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365일 24시간 사용가능하고 직접 택배기사님..

삶의 궁금! 가로수는 왜 은행나무가 많은가?? [내부링크]

평소 길거리를 지나다니다 보면 가을철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가 길가를 쭉 따라 가로수로 심어져 있는 모습이 멀리서 보면 색도 예쁘고 바람이 불 때 잎사귀 떨어지는 모습도 이쁩니다. 하지만 가까이에서 보면 악취가 나는 냄새와 떨어져 내린 열매와 잎사귀들도 미끄러지거나 하는 등의 사고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왜? 하필 많은 나무들중에 은행나무가 많은가 하는 의구심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은행나무가 왜 가로수로 많은가? 1990년대 까지는 양버즘나무가 가로수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시원시원하게 뻗은 가지와 큰 잎사귀, 빠른 생장속도로 인기 많았던 양버즘나무는 2000년대 들어서 점점 없어지기 시작합니다. 이유는 빠른 생장속도와 큰 잎사귀가 장점이었던 양버즘나무가 점점 고층건물들이 들어서면서 건물 및 간판을 가리게 되..

착한 기부, 일자리 창출하는 착한 스토어 '굿윌스토어' [내부링크]

새해를 맞아 많은 선행을 베푸시는 분들이 계셔서 한 해가 또 매우 밝을 것 같습니다. 저도 기회가 된다면 작은 마음이라도 베풀고 싶은 마음에 기부에 대하여 알아보다가 참 좋은 곳을 알게 되어 소개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그곳은 바로 굿윌스토어라는 곳입니다. 1. 굿윌스토어란? 굿윌스토어는 장애가 있으신 분들에게 자선이 아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더 나은 기회를 주는 곳입니다. 2011년 5월 23일 첫번째 스토어인 송파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국내에는 18곳의 매장 (강남, 구리, 인창, 도봉, 창동, 인천, 영종도, 대전, 유성, 분당, 성남, 송파, 일산, 탄현, 전주, 군산, 창원, 성산) 이 있습니다. 기업이나 개인이 기증한 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현재 300여 명의 장애인 분들의 일자리를..

블로그 동영상 자동재생 모바일로 간단히 만드는 법 [내부링크]

예전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동영상과 사진 첨부를 하는데 동영상이 자동 재생 되는 블로그를 본 적이 있습니다. 컴퓨터로 프로그램을 쓰는 건가? 스마트폰로도 할 수 있는 건가? 많은 궁금증이 있었습니다. 요즘 블로그를 하시면서 사진을 카메라로 찍으시는 분들도 많치만 대부분 항상 가지고 다니시는 스마트폰으로 사진도 촬영하시고 블로그도 작성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곳저곳 알아보니 스마트폰으로도 자동재생영상을 매우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사실을 알고 역시!! 참 좋은 세상이구나 다시 한번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으로도 간단히 자동재생 영상을 만들 수 있는 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갤럭시 노트기종입니다.) 자동재생 영상 만드는 법 1. 갤러리 탭에서 동영상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2. ..

상하면 절대 먹으면 안되는 식재료 TOP 6 [내부링크]

2022년 김장철에 사용하는 식품중에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중 생강도 단연코 김장에 빠지면 안 되는 요소 중 1가지입니다. 근데 이번 김장에 사용할 생강을 미리 구입해 둔 저희 집은 생강이 곰팡이가 펴서 저는 아깝다 그냥 하용하자 하니 어머니께서는 생강은 상하면 버리는 먹으면 절대 안 된다면서 다시 구입하여 김장을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보니 먹으면 큰일 날뻔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상하면 먹으면 안 되는 식재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상하면 절대 먹으면 안되는 식재료 1. 토마토 첫 번째로는 토마토가 있습니다. 토마토는 수분함량이 높아 상하기 쉬워, 되도록 구매 후 빠른 섭취와 보관방법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토마토는 마트나 시장에서 못난이 토마토라고 해서 살짝 상처가 있거나 못생긴..

정부지원 시민안전보험에 대하여 아시나요? [내부링크]

만약 내가 다친다면 걱정거리가 일은 어떻게 하나? 하는 생각입니다. 다친 것도 서러운데 일까지 걱정해야 하고 일을 안 하면 경제적 어려움을 느끼고, 대부분의 분들이 이럴 경우를 대비하여 보험을 많이 들어 놓으십니다. 내가 다치거나 아플 때 경제적인 이유로 치료를 못 받지 않도록 준비를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치시면 대부분 개인보험을 생각하시는데 경우에 따라 정부에서 지원하는 시민안전보험도 있습니다. 저도 2년 전쯤 일 할 때 알게 된 사실이어서 알아보고 포스팅을 위해 현재에도 시행하고 있는지 알아보니, 현재도 많은 지자체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시민안전보험제도에 대하여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1. 시민안전보험제도란? 시민안전보험제도란 재난, 사고로 인한 시. 도민의 생명,..

우리나라도 더 이상 지진 안전국가가 아니다! 지진 시 행동요령! [내부링크]

제가 어릴 때만 해도 지진에 대하여 크게 생각도 안 해봤습니다. 지진안전국가에서 괜찮다, 옆나라이야기다. 이런 소리를 듣고 보고 자랐습니다. 하지만 요즘 근래에 들어 전남 신안군 지역 지진, 인천 강화도 지진, 울산지진 등 수많은 작은 지진 및 몸으로 느껴질 만한 지진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려심에 지진에 관한 교육을 받아본 적이 있는지 생각은 나나 고민해 보니 생각이 잘 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진과 지진 시 행동요령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1. 지진이란? 지구 내부에서 갑작스러운 지각변동으로 인하여 파동이 생겨, 파동(지진파)가 지표면에 영향을 주어 지반이 흔들리거나 진동을 느끼는 현상입니다. 지진에서 사용하는 여러 가지 용어가 있는데 진원은 지진을 일으키는 원인인 에너지 즉, 파동(지진파가..

새해 맞이 식도락여행 관련 '식품안전나라'에서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새해 맞이 식도락여행 관련 '식품안전나라'에서 확인하세요~ 새해 맞아 해돚이 여행, 식도락 여행 등 많이 다니시죠? 저도 여행을 좋아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걸 너무나도 좋아합니다. 여행에서 중요한 부분들이 많치만 식도락이 빠지면 안되는거 아니겠습니까? 식도락 여행을 갈 때 맛집 검색도 많이 해보시고 가실겁니다. 저는 맛집 검색도 하지만 1가지 더 검색해보고 가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식품안전나라에서 해당 맛집을 한 번 검색해봅니다! '식품안전나라' 식품안전나라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운여하는 사이트입니다. 사람의 기본 생활에 필요한 것이 의, 식, 주가 있습니다. 그중에 식이 주는 행복과 영향은 우리가 살면서 계속해서 해야하는 행위이며 건강하고 안전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요즘은 위생적이 못한 식당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