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o-s의 등록된 링크

 leo-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5건입니다.

가희, '고강도 육아' 전 해변 데이트…남편 오토바이 탐내는 '발리댁' [내부링크]

가희가 발리로 돌아가자마자 고강도 육아에 돌입했다. 가희는 23일 자신의 SNS를 통해 "발리 오자마자 아이들 방학. 고강도 육아 돌입. 남편이랑 처음 점심 데이뚜 좋다~마지막 사진은 남편 오토바이ㅎ..

마마무 솔라, 신이 내린 비율…개미허리+길쭉한 각선미 자랑 [내부링크]

마마무 솔라가 환상적인 몸매를 자랑했다. 솔라는 지난 22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뒷”이라는 글과 북 이모티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에는 크롭 민소매에 청바지 패션을 선보인 그의 모습이..

고준희 화보, 범접할 수 없는 고혹적인 분위기 [내부링크]

배우 고준희의 독보적인 소화력이 담긴 화보가 공개됐다 고준희는 최근 글로벌 패션 매거진 ‘마리끌레르’ 코리아 5월 호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화보는 고준희만의 고혹적인 분위기로 제주도 해변가..

알고 있었지만 모른 척했던 송강 연기력…드디어 까발려지나 [내부링크]

쉬쉬하고 있던 송강의 연기력 논란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송강은 현재 JTBC 토요스페셜 ‘알고있지만’에서 주인공 ‘박재언’으로 출연하고 있다. ‘알고있지만’은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보이스킹' 결승 TOP10 확정..김종서→조장혁 결승 진출! "왕관의 주인공은?"...동 시간대 시청률 1위 [내부링크]

'보이스킹' 영광의 결승 진출자 10인이 공개됐다. 23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2일 방송된 MBN 초대형 보컬 서바이벌 '보이스킹'(기획/연출 박태호) 11회는 유료방송가구 기준 6.574%(..

‘복학생’ 임영웅부터 ‘다중이’ 이찬원까지 역대급 변신 (뽕숭아학당) [내부링크]

“뽕숭아학당 vs 봉숭아학당, 제대로 붙는다!” ‘뽕숭아학당: 인생학교’ 임영웅-영탁-이찬원-장민호-김희재-황윤성이 ‘원조 봉숭아학당’ 박준형-박성호-오지헌-윤형빈과 포복절도 ‘2021 개그뽕서트’..

서예지, 하루 남은 백상 인기상 투표서 신혜선, 김소현 제치고 1위 [내부링크]

blog.naver.com/azaleass/222344665259 서예지, 하루 남은 백상 인기상 투표서 신혜선, 김소현 제치고 1위 9일 기준 배우 서예지가 백상예술대상 인기상 투표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날 제57회 백상예술대상 인..

브레이브걸스, 블랙핑크 제치고 5월 브랜드평판 1위 [내부링크]

blog.naver.com/azaleass/222344671865 브레이브걸스, 블랙핑크 제치고 5월 브랜드평판 1위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브레이브걸스 2위 블랙핑크 3위 오마이걸 순으로 분... blog.nav..

임영웅, 청량함의 의인화…화수분 매력 [내부링크]

blog.naver.com/azaleass/222344682894 임영웅, 청량함의 의인화…화수분 매력 가수 임영웅이 청량한 매력과 밝은 에너지를 뽐냈다. 음악 매거진 롤링스톤(Rolling Stone)이 한국에 본... blog.naver.com

미스트롯 "양지은", 프로농구 챔프전에서 매력 발산 [내부링크]

blog.naver.com/azaleass/222344690961 미스트롯 "양지은", 프로농구 챔프전에서 매력 발산 가수 양지은이 9일 오후 경기도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0-2021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안양 KGC 인... blog.naver...

'트롯여신' 홍자, '술잔'으로 화려한 귀환 [포토] [내부링크]

blog.naver.com/azaleass/222344695114 '트롯여신' 홍자, '술잔'으로 화려한 귀환 [포토] '트롯여신' 홍자가 두번째 미니앨범 '술잔'을 발매하고 29일 오후 온라인 미디어 쇼케... blog.naver.com

'필드여신' 유현주 '시선 사로잡는 섹시 피지컬' [내부링크]

blog.naver.com/azaleass/222344704159 '필드여신' 유현주 '시선 사로잡는 섹시 피지컬' ‘골프여신’ 유현주(27·골든블루)가 22일 경남 김해 가야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 blog.naver...

활동 중단한 가수 지나, '어머니의 날' 맞아 애틋한 마음 전해 [내부링크]

활동 중단한 가수 지나, '어머니의 날' 맞아 애틋한 마음 전해 가수 지나가 SNS를 통해 어머니에 대한 애틋함을 표현했다. 지나는 10일 '어머니의 날'을 맞... blog.naver.com

원더걸스 출신 '선예', 훌쩍 큰 딸들과 행복한 일상 [내부링크]

원더걸스 출신 '선예', 훌쩍 큰 딸들과 행복한 일상 그룹 원더걸스 출신 선예(33·민선예)가 세 딸과 함께하는 일상을 공개했다. 10일 선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blog.naver.com

구설수에 오른 후 모든 활동 중단했던 한수민, 남편 박명수와 함께 돌아왔다 [내부링크]

구설수에 오른 후 모든 활동 중단했던 한수민, 남편 박명수와 함께 돌아왔다 박명수 아내 한수민이 오랜만에 일상을 공유했다. 한수민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박명수와 함께 ... blog.naver.com

[드라마 마인] 김서형, 부드러운 카리스마…매력 압도 [내부링크]

[드라마 마인] 김서형, 부드러운 카리스마…매력 압도 '마인' 김서형이 화려한 비주얼과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장착한 새로운 매력으로 안방극장을 압도... blog.naver.com

임영웅 그리고 영웅시대...팬앤스타 트로트 남자 랭킹 20주 연속 왕좌 [내부링크]

임영웅 그리고 영웅시대...팬앤스타 트로트 남자 랭킹 20주 연속 왕좌 가수 임영웅이 '팬앤스타' 트로트 남자 랭킹 20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썼다. 임영웅은 지난 3... blog.naver.com

'추성훈' 야노 시호, 딸 추사랑과 모델샷 "많은 선물을.." [내부링크]

'추성훈' 야노 시호, 딸 추사랑과 모델샷 "많은 선물을.." 격투기 선수 추성훈의 아내이자 모델 야노 시호가 딸 추사랑과 함께 한 근황을 공개했다. 야노 시호는 10일... blog.naver.com

[여수 숨은 맛집] 들깨향이 가득한 통장어탕, "두꺼비식당" [내부링크]

"여수" 하면 몇 가지 유명한 음식이 있죠. 하모, 돌게장, 돌문어삼합, 서대회, 갓김치 , 그리고 장어탕과 장어구이 맛집 많이 다니신 분이나 여수맛집 검색해 보면 <두꺼비식당> 하면 게장 정식으로 유~~명..

‘결혼작사 이혼작곡2’ 6월 첫방송 확정 “결혼 환상 와장창 깬다” [내부링크]

‘결혼작사 이혼작곡’ 성훈-이태곤-박주미-이가령-이민영-전수경-전노민 등이 ‘시즌2 1차 티저’ 영상을 통해 더욱 휘몰아치는 폭주의 대향연을 예고했다. 6월 첫 방송 예정인 TV CHOSUN 주말미니시리즈 ‘..

인기 짱! "브레이브걸스" 상한가 [내부링크]

브레이브걸스는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2016년 데뷔한 2기 멤버 민영, 유정, 은지, 유나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이다. 데뷔 이래로 군대 한정으로 군통령으로 가끔씩 거론되었을 뿐 음악방송과 몇몇..

[영화] <행복 목욕탕>, 비밀,사랑,슬픔,행복의 "뜨거운 사랑" [내부링크]

2016년 10월 29일 일본에서 개봉한 나카노 료타 감독, 각본, 미아자와 리에 주연의 일본 영화이다. 제40회 몬트리올 세계영화제 'Focus on World Cinema' 부문, 제21회 부산 국제영화제 '아시아 영화의 창' 부..

개미들 "주식보다 코인" 외치는 세 가지 이유 [내부링크]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구던 개미 투자자의 '투심'이 최근 가상화폐로 무섭게 옮겨붙고 있다. 1년 새 10배 이상 오른 비트코인의 대박 행진을 뒤따라, 수천% 상승률이 속출하는 알트코인(비트코인 외 가상화폐)에..

"천당·지옥 오갔다" 비트코인, 1시간만에 14% 폭락했다 반등 [내부링크]

가상화폐 ‘대장주’인 비트코인이 미국 재무부의 ‘돈세탁 조사’ 루머 등에 휩싸여 주말 사이 대폭 하락했다가 다소 반등하는 등 급등락을 오갔다. 비트코인, 5만9천→5만1천→5만5천 급등락 오가 CNN 방..

첫 눈에 비트코인에 반한 男, 11년 뒤 '돈방석' 앉았다 [내부링크]

1848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콜로마. 한 목수가 아메리칸강에서 우연히 모래에 섞인 금을 발견했다. 강바닥에 묻힌 금은 더 많았다. 소문은 미 전역으로 빠르게 퍼져나갔다. 일확천금을 꿈꾸며 서부로 달려가는 ‘..

테슬라로 4200만원 벌었더니.."양도세로 두달치 월급 토할판" [내부링크]

대기업 과장 이모(37)씨는 최근 A증권사에서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를 신고하라"는 문자를 받고 깜짝 놀랐다. 지난해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서학 개미'가 된 뒤 세금을 내야 한다고 한 번도 생각해본 적 없었기..

마흔이면 아직 젊은데, 왜 직장 관두냐고? 젊으니까 관두지! [내부링크]

난 마흔에 은퇴했다. 2020년, 이제 작년의 일이고, 은퇴를 준비한 지 5년 만의 결과다. 내가 은퇴를 했다고 이야기하면 주위의 사람들은 이제 전업주부의 삶을 선택한 것으로 생각했다. “그래 너 정도면 오래..

영국 ‘빵’ 터지게 만든 윤여정의 수상 소감 [내부링크]

배우 윤여정(사진)이 지난 4일 미국 배우조합상(SAG) 여우조연상을 수상하고 11일(현지시간) 영국 아카데미에서 영화 '미나리'의 여우조연상까지 차지했다. 이는 한국인 배우로서는 처음으로 수상한 것이다. ..

윤여정,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탈까? 다시보는 수상소감들 [내부링크]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6개 부문(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음악상) 후보 지명을 포함해 전 세계 91관왕 205개 노미네이트 기록을 세운 휴먼 영화 '미나리'(정이삭 감독) 출연진과 감독이..

"물건과 사람 이름이 안 떠올라" 15가지 치매 증상 체크해보세요 [내부링크]

치매(dementia)는 ‘정신이 없는 상태’라는 라틴어 ‘de(out of) + ment(mind) + ia(state of)’에서 유래된 용어다. 병명이 아닌 병적 상태를 뜻한다. 뇌 신경세포가 손상돼 기억력을 포함한 2가지 이상의..

선암사, 겹벚꽃 만개 아름다운 봄 풍경 [내부링크]

형형색색 자신의 색을 찾아가고 있는 #선암사 자연의 변화는 살아있는 것에 대한 존재감을 갖게 한다. 자연은 스스로 그러하지만 인간은 스스로 그러하기 어렵다. 자연의 길과 인간의 길 사이에서 공존을..

클레이튼 코인 시세는?…기업가치 기대에도 하락 [내부링크]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클레이튼 시세가 하락세다. 14일 오후 2시 42분 코인원에 따르면 클레이튼은 전일 대비 7.96% 하락한 3,399원에 거래되고 있다. 클레이튼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가..

도지코인 폭등을 둘러싼 설왕설래.. “혁명인가 거품인가” [내부링크]

[블록미디어] 도지코인이 폭등하자 “승리했다”는 환호와 “거품을 경계하라”는 주장이 전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다. 게입스탑 폭등을 일으켰던 레딧의 도지 커뮤니티에서는 “1달러! 10달러! 가즈아!”를 외치는..

<낙원의 밤> 엄태구,“내 안에 공존하는 선과 악 촬영현장서 그걸 꺼내죠”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낙원의 밤’의 제목에 담긴 의미는 모순적이다. 낙원은 아름답지만 밤에는 보이지 않는다. 내가 낙원에 있는지조차 알 길이 없다. 아름답지만 아름답지 않다는 아이러니가 숨어 있다. 이런..

공유 "'나의 아저씨' 아이유, 충격적이었다" [내부링크]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배우 공유(본명 공지철·42)가 가수 아이유(본명 이지은·28)와 만나 특별한 이야기를 풀어놓았다. 15일 아이유 공식 유튜브에는 '아이유의 팔레트' 8회가 게재됐다. 영상에는 공..

돈 빌려간 친구가 잡아뗄 때 소송없이 해결하는 법 [내부링크]

친구가 급하게 돈을 빌려달라고 한다. 그리 큰돈은 아니다. 기꺼이 빌려주었다. 몇 달 뒤 친구가 조금만 더 빌려달라고 한다. 이번에도 큰돈은 아니다. 그렇게 몇 번 돈을 빌려주었는데, 이제는 조금씩 마음이 불..

부모 자식 간 주택 거래, 증여냐 저가 양도냐 [내부링크]

Q 2주택자인 허 씨는 고민이 많다. 앞으로 종부세 부담이 갈수록 커진다고 하는데 이미 은퇴해 소득이 없는 허씨로서는 감당할 자신이 없기 때문이다. 집을 팔려고 내놓았지만 막상 사겠다는 사람이 없다. 마음이..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첫 한국영화 '브로커', 14일 부산서 크랭크인 [내부링크]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일본의 세계적인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도전하는 첫 한국영화 '브로커'(가제)가 크랭크인했다. 15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신작 '브로..

롤러코스터 탄 카카오..액면분할이 뭐길래 [내부링크]

[이데일리 이지현 기자] 카카오 때문에 최근 웃고 있어도 웃는 게 아닌 분들이 크게 늘었습니다. 액면분할을 저가매수 기회로 삼은 개인투자자들이 대거 물려서입니다. 카카오는 액분 후 신주 상장 첫날 장중 1..

[영화] <원더플 라이프>, "당신이 가장 행복했던 순간은?" [내부링크]

우연히 돌린 TV 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영화평론가 이동진님이 유퀴저로 출연해 일과 인생 이야기를 들려주는 모습이 그려졌다. 유재석은 "25년 정도 영화 평론을..

고윤, 父 김무성과 '업글인간' 출격…노룩패스 논란 말한다 [내부링크]

김무성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배우인 아들 고윤과 함께 예능 프로그램에 동반 출격한다. 지난주 tvN '업글인간' 방송 말미에 공개된 예고 영상에는 배우 고윤이 "아버지가 너무 불편합니다"라..

“비트코인값 등락도 시시해”… 듣보잡 알트코인 투자 狂風 [내부링크]

서울의 직장인 박모(31)씨는 얼마 전 가상 화폐 ‘마로’에 500만원을 투자했다가 170만원을 잃었다. 고등학교 동창생이 이틀 만에 수익률 180%를 올렸다는 얘기를 듣고 뒤늦게 뛰어들었다가 가격이 급락하자..

이제 주택 거주기간 "2년"은 필수 [내부링크]

양도소득세는 장기간 보유하면서 발생한 가치 상승분을 이익 실현하는 시점에 일시에 세금을 부과하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장기간 보유하면서 물가상승으로 인한 보유 이익 또한 많아지게 됩니다. 누진세율 구..

장롱 속 청약통장, 그냥 뒀다가 큰일난다 [내부링크]

내 집 마련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청약자들의 발길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정부의 신규 공급대책과 3기 신도시 사전 청약의 허와 실을 간파한 청약자들은 더욱 그렇습니다. 예비 청약자들은 적게는 수년, 길게는 수..

[팩트체크] '서 씨 여배우' 3명과 얽힌 김정현 논란, 진실은? [내부링크]

'가스라이팅 의혹' 속, 세 여배우 향한 엇갈린 시선 [더팩트ㅣ유지훈 이한림 기자] 논란의 중심에 선 배우 김정현이 일주일 여 만에 입을 열었다. 김정현은 지난 14일 홍보대행사를 통해 사과문으로 자신의 과거..

아이유 '라일락' 원피스 어디 껄까? [내부링크]

가요계에도 봄이 찾아왔습니다. 그중 눈과 귀를 사로잡는 노래를 발견했는데요. 바로 아이유의 '라일락'입니다. 봄 감성을 품은 노래로 음원차트까지 휩쓸고 있는데요. '라일락'은 펑키한 리듬의 팝 사..

스테이블코인의 종류와 쓰임새는? [내부링크]

[블록미디어] 스테이블 코인은 가격이 안정적인 암호화폐예요. 가격 변동성이 크다는 암호화폐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었어요. 해외송금을 예로 들께요. 거래소에 있는 비트코인을 송금할 경우 0.001비트..

'메타버스'가 뭐길래..돈 몰리고 범죄 걱정도 [내부링크]

<앵커> 현실과는 다른, 디지털이 만든 가상 세계를 요즘 메타버스라고 부릅니다. 코로나19 이후에 사람들의 관심이 더 많아졌는데, 이게 앞으로 우리 삶을 어떻게 바꿀지, 또 왜 세계 곳곳에서 여기에 투자를 나..

한때 ‘김연아 라이벌’들은 은퇴 후 이렇게 변했습니다 [내부링크]

전 연령층 높은 호감도를 바탕으로 은퇴 후에도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자랑하는 김연아 선수. 그녀는 비록 지금은 은퇴했지만 우리에게 여전히 ‘피겨여왕’으로 남아있다. 그리고 김연아 선수 현역 당시 줄..

“차트 싹쓸이 중인 다비치·샤이니·아이유 공통점… 혹시 아시나요?” [내부링크]

현재 음원 차트 최정상을 달리고 있는 그룹 다비치·샤이니·아이유에게서 공통점이 발견돼 이목을 끈다. 음원 사이트 '지니' 12일 TOP 200 차트에 따르면 1위에는 다비치 '그냥 안아달란 말이야'가 올랐다. 2..

“기아가 진짜 일낼 듯” 비밀리에 준비 중이라는 신차 정체 공개되자 네티즌들 반응 [내부링크]

항간에선 최근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작은 차보다 큰 차가 인기인 이유를 두고 “도로 위는 또 다른 사회관계에 해당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좀 더 자세히 말하자면, 타인에게 무시당하고 싶지 않다는 욕망..

알트코인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상승 랠리를 벌이면 알트코인이 주춤한다는 것이 디지털 자산시장의 정설입니다. 아무튼 알트코인이 핫한데요.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2조달러에 달하고 알트코인이 절반가량을 차지하고 있죠. 1조 달러..

올 여름 백신여권으로 해외여행 갈 수 있을까? [내부링크]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사회적 격리 조치가 1년을 넘었다. 자발적 참여도 이제 지쳤다. 작년 봄 우리는 “올 여름에는 해외여행을 갈 수 있겠지..” 하고 기대했으나 모두 물거품이 됐다. 1년이 지난 지금 다시..

서예지 손절 시작한 광고계? [내부링크]

동료 배우 조종설, 학력 위조, 스태프 갑질 등 각종 논란에 휘말린 배우 서예지가 광고계로부터 손절이 시작됐다. 14일 스포츠경향 취재 결과, 유한건강생활의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은 지난해 전..

"서예지가 조종했다"···김정현, 거짓된 '시간' (종합) [내부링크]

‘시간’ 5회 48분 45초. 수호 : (난간 밖을 가리키며) 내가 같이 죽어줄게. 지현 : (호텔 옥상 난간에서) 일단 내려가요. 수호가 휘청거리며 난간 아래로 떨어진다. 지현은 그런 수호를 향해 달려든다. 지..

김정현 자필사과 "'시간' 때 행동 후회…서현·제작진에 사죄" [내부링크]

배우 김정현이 MBC 드라마 '시간' 제작발표회 당시 상대 배우 서현에게 행했던 행동들과 책임감 없이 중도 하차를 한 데 대해 사과했다. 김정현은 14일 취재진에 전달한 자필 사과문에서 "드라마 '시간'은 제..

‘조종설’ 김정현·서예지…그들에게 배우란, 방송이란 뭐였을까? [내부링크]

‘서예지, 김정현 조종설.’ 요즘 온라인에서 관련 기사로 도배되는 핫이슈다. 처음엔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티브이엔)에 함께 출연했던 ‘김정현과 서지혜의 열애설’로 시작해 3년 전 방송한 드라마 <시간>(..

넷플릭스 개봉 영화 "낙원의 밤", 서정적인 느아르 [내부링크]

등장인물 엄태구 - 박태구 역 북성파 보스인 도 회장을 작업하고 북성파에게 쫒긴다.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들은 끊임없이 아끼지만, 적들은 얄짤없이 처리하는 냉철한 면모가 있다. 전여빈 - 김재연 역 수술..

생활형숙박시설 입주민 구제한다…국토부 "방안 마련 중" [내부링크]

정부가 생활형숙박시설을 주거용도로 써온 기존 주민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구제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이행강제금 역시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당장 부과하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주거용 오피스텔"과 "업무용 오피스텔", 차이점은? [내부링크]

부동산 세금은 보유하고 있는 주택의 수, 가격, 위치, 크기, 매입 시기, 보유 기간 등에 따라 정말이지 천차만별입니다. 이런 조건들을 산정하는 기준도 애매한데요. 간혹 이런 질문을 받습니다. “오피스텔은..

오피스텔에서 에어비앤비...합법? 불법? [내부링크]

오피스텔에서 에어비앤비를 돌리는것은 불법인가요? 합법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에어비앤비 들어가보니까.. 오피스텔이 대부분이던데 설마 그게 다 불법인가요? 현재 거의 대부분의 에어비앤비 숙소는..

생활형숙박시설(레지던스) 인기몰이 중이지만… 전문가들은 “꼼꼼히 따져야” [내부링크]

최근 건설사들이 ‘레지던스’, ‘생숙’이라고도 불리는 생활형숙박시설 공급에 열을 올리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틈새 상품으로 여겨졌던 이 시장으로도 시중에 확대된 유동성과 투자 및 주거 수요가 유입되면..

세월호 추모곡 "천개의 바람이 되어" 일화 [내부링크]

1932년 미국 볼티모어의 주부 메리 프라이가 지은 시 "내 무덤에 서서 울지 마오.(Do not stand at my grave and weep.)"에서 유래됐다. 프라이는 모친을 잃고 상심해 있던 이웃을 위로해 주기 위해 죽은 사람이..

세월호 추모곡 "천개의 바람이 되어" [한국어],[영어],[일본어] 비교하기 [내부링크]

2016년 4월 16일, 인천에서 제주로 향하던 여객선 세월호가 진도 해상에서 침몰되는 과정에서 304명의 생명을 앗아간 사건을 모두 기억하시죠? 많은 고등학생들이 수학여행을 다녀오겠다고 하고 가족과 이별을 해..

생활형 숙박시설 ‘주거’ 금지…현장은 혼란·반발 [내부링크]

KBS 부산은 해운대 일대와 북항 재개발지역, 송도해수욕장 일대까지 부산에서 우후죽순처럼 추진되는 ‘생활형 숙박시설(레지던스)’의 문제점을 여러 차례 지적했습니다. 사실상 아파트와 비슷한 주거 시설이지만..

생활형 숙박시설 분양받으셨어요? [내부링크]

수분양자로써 반드시 챙겨야 하는 몇가지 사항을 안내드리오니 참고해보세요. 1. 생활형숙박시설은 건축물 대장상 "숙박시설"입니다. - 아무리 주거가 좋다며 분양하더라도 법적으로 숙박시설이기 때문에 주..

재건축사업 진행절차와 문제점 [내부링크]

서울 강동구에서는 기존의 아파트를 철거하고 새로운 아파트를 짓는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다. 주공아파트는 몇십 년 전에 지은 것으로서 그 내부에 들어가보면 너무 낡고 헐어서 거주하기가 불편하고 불안했다...

인터넷명예훼손죄는 어떠한 경우에 성립하는가? [내부링크]

Ⅰ. 글의 첫머리에 바야흐로 인터넷 시대다. 너 나 할 것 없이 인터넷으로 동영상을 보고 페이스북을 한다. 출근시간 지하철 안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보고 있다. 자녀들이 인터넷게임에 빠졌다고 걱..

문란한 성생활, 왜 '암(癌)' 위험을 높이나? [내부링크]

HIV(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 감염자는 에이즈뿐 아니라 ‘암’도 조심해야겠다. 일산병원 감염내과 최흔 교수 연구팀이 한국 HIV 환자에서의 암 발생 빈도와 경향을 분석한 결과, HIV 감염자는 그렇지 않은 사람에..

강부자, KBS 아침마당 출연 "나이 더 들면" 노래 [내부링크]

13일 오전 방송된 KBS1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 화요초대석 코너에는 배우 강부자가 출연했다. 김재원 이정민 아나운서가 MC를 맡고, 김학래가 패널로 참석했다. 이날 강부자는 최백호가 만들어준 곡 '나이 더..

당신이 꼭 봐야 할 한국 누아르 영화 10 [내부링크]

영화 <신세계>로 한국 극장가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박훈정 감독의 신작 <낙원의 밤>이 넷플릭스에 공개됐다. 오랜만의 ‘정통 한국식 누아르’를 표방한 작품의 등장에 개봉 전부터 많은 영화 팬들은 한껏..

미움 받지 않고 나이 드는 비결 [내부링크]

최근 온라인상에 ‘서양 사람들이 생각하는 노년의 자세’라는 글이 화제다. 늙어가면서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 정리해놓은 글이다. 글의 시작은 "노년이 어떤 나이냐"는 질문으로 시작한다. 답은 “미움 받..

영화 《푸른 노을》, 소외된 이웃들의 이야기 [내부링크]

푸른 노을...해가 지고 나서도 하늘이 파랗게 펼쳐진 마술의 시간 평생을 사진을 찍으며 살아온 남우(65세)는 카메라가 대중화되며 자신의 존재 가치가 사라짐을 느낀다. 거기에 치매마저 찾아온 그는 인생이..

파이어족이란? 파이어족이 되기 위한 재테크 전략 [내부링크]

여러분은 어떤 소비를 하시나요? 각자의 가치관은 소비 습관에 큰 영향을 주곤 합니다. 우리 모두가 행복한 삶을 꿈꾸지만 어떤 행복을 추구하느냐에 따라 정반대의 소비성향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최근 미래를 위..

남자아이 잘 키우는 방법 8가지 [내부링크]

남자아이를 키우는데 가장 필요한 것은 꾸준한 인내를 가지고 기다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남자아이를 잘 키우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모습을 많이 보..

편두통 환자가 알아야 할 7가지 수칙 [내부링크]

전체 두통 환자의 10%는 편두통을 앓고 있다. 보통 관자놀이 부근이 아프고 맥박이 뛰는 것에 맞춰 지끈거리는 통증을 느낀다. 편두통 환자가 증상 완화와 예방을 위해 알아야 할 수칙 7가지를 알아본다. 매일 6~..

"1인 차박이 대세" 캠핑카 뺨치는 '경차'가 뜬다 [내부링크]

언택트 시대 차에서 캠핑을 즐기는 차박(Car camping)이 유행하며, 많은 이들이 경차의 가능성에 재주목하고 있습니다! 크기는 작지만 조수석 시트를 접어 많은 짐을 실을 수 있고, 높이가 큰 박스형은 윗 공간..

우리 아이를 위한 지원정책, 얼마나 아세요?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모든 아이가 받을 수 있는 아동수당. 혹시 정보를 몰라 신청 못한 부모님 계신가요? 오늘은 공감이 아동과 청소년, 그리고 산모도 함께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정책을 알려드릴게요! 본인에게 해당..

인공지능 자산관리...로보어드바이저 완벽 개념정리 [내부링크]

로보어드바이저란 무엇인가요? 인공지능 로봇이 사람을 대신하여 일상생활의 많은 일을 척척 해내는 일은 더 이상 SF영화에만 등장하는 공상이 아닙니다. 금융권에서는 벌써 인공지능 로봇이 사람 못지 않은 자산..

[금퇴공부] 퇴직연금, 무관심하면 배신한다 [내부링크]

“선배, 퇴직금이 얼마나 나올지 알고 있어요?” 몇 년 전 한 대학 후배가 입사 10년차쯤 됐을 때 퇴사하며 말했습니다. “퇴직금이 생각보다 너무 적어 놀랐다”면서 말입니다. 그녀는 인생 ‘리셋’에 앞서 퇴직..

[금퇴공부] 국민연금을 평생 월급으로 만드는 법 [내부링크]

국민연금, 왜 중요한가요? 국가가 알아서 굴려주는 국민연금은 우리가 가장 무심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국민연금도 제대로 이해하고 관리하지 않으면 ‘평생월급’은 남 일일 뿐입니다. 국민연금 기금이 줄어들..

[금퇴공부] 개인연금도 "맞벌이"를 해야 한다 [내부링크]

‘노후엔 소득도 없는데 어떻게 생활하지?’ 주변에 이런 질문을 하면 답은 대부분 ‘국민연금’입니다. 하지만 국민연금 수령만 기다리고 있다간 뼈아픈 후회를 남길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은 앞으로..

[여수맛집 총정리] 허영만의 백반기행...식당 위치 정보 [내부링크]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식객 허영만이 소박한 동네 밥상에서 진정한 맛을 발견하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으로 인기리에 방송 중이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프로그래이 여수를 방문해 진정한 여수..

봄나물의 대표, 천연 해독제 “봄쑥” 놀라운 효능 속으로… [내부링크]

이른 봄 가장 먼저 싹을 틔우는 쑥은 우리의 살과 피를 깨끗하게 하는 최고의 자연약이다. 특히 쑥은 알칼리성이 강한 완전 무공해 식품으로 산성식품을 먹어 병든 몸을 회복시키는 위대한 작용을 하기도 한다...

야경이 아름다운 도시 ... 여수 [내부링크]

여수 밤바다 이 조명에 담긴 아름다운 얘기가 있어 네게 들려주고파 전활 걸어 뭐하고 있냐고 나는 지금 여수 밤바다 여수 밤바다 아~ 아~ 아~ 아~ 아~ 아~ 아~ 너와 함께 걷고 싶다 이 바다를 너와 함께..

포모증후군, 극복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SNS에서 좋다는 건 다 사고 싶다면? 달고나 커피가 요즘 유행이라는데 나만 안 마셔본 거 같아 왠지 소외감을 느낀다면? 나만 빼고 다들 즐거워 보인다면? 포모(FOMO) 증후군을 의심해야 할 때다. A씨의 일과는..

'포모(FOMO) 증후군'을 아십니까? [내부링크]

포모증후군이 부각된 결정적 계기는 SNS의 확산이다. 우리는 하루 종일, 어쩌면 365일 SNS에 매달린다. 더 빨리 더 새로운 정보를 강박적으로 알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업무를 하면서도 틈틈이, 식사를 하거나 커..

[여수맛집] 맛 좋고 가격도 착한 여수 맛집을 찾는다면, 클릭 [내부링크]

뭐든 알짜배기가 좋다. 밥상도 다를 바 없다. 시선만 빼앗는 실속 없는 화려한 밥상보다는 이렇듯 착하고 맛있는 밥상이 좋다. 맛집에 가면 반찬 하나하나 맛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도드라지거나 화려한 메뉴는..

봄이 오면 듣고 싶은 곡..."봄이 오면" [내부링크]

김동환(金東煥)의 시에 김동진(金東振)이 1931년에 곡을 붙인 가곡....봄이 오면 작곡자 자신의 말에 따르면, 학창시절에 혼자 바이올린 연습을 끝내고 풍금을 치며 발성연습을 하던 중 갑자기 평소에 좋아했..

[추천도서] 자유로워진 시간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우리> [내부링크]

영화 속의 장면들처럼 전 세계 사람들이 마스크 속에서 숨을 몰아쉬며 살아온 지도 1년을 넘겼습니다. 코로나19의 어둡고 긴 터널을 빠져나오긴 하겠지요? 평범했고 당연했던 삶의 하루하루가 그립다 못해 간절한..

[영화 후기] 승리호..한국 영화 최초 우주 SF 블록버스터 [내부링크]

“낙심하지 말고 계속 좋은 일을 합시다. 포기하지 않으면 제때에 수확을 거두게 될 것입니다.(갈라 6,9) 작년 극장 개봉 예정이었다가 지난 2월 5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한국 SF영화 <승리호>는 2092년 다수..

[영화 후기] 자산어보, '무채색의 미학' 한편의 수묵화처럼 [내부링크]

더보기 내 평화를 너희에게 준다. 내가 주는 평화는 세상이 주는 평화와 같지 않다. (요한 14,27) 이준익 감독의 새 영화 <자산어보>는 1801년 신유박해 때 정약종, 정약전, 정약용 삼 형제가 잡혀, 맏형인 정약..

여수 가면 '이것'은 반드시 먹어야 한다. [내부링크]

바다 위를 달린다. 어느새 마음은 시리도록 푸른 겨울 하늘 위로 둥실둥실 떠오른다. 여수에서 고흥으로 이어지는 이 길은 여수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다. 순천을 경유하지 않고 바닷길을 통해 곧바로 고흥을 향해..

영취산, 진달래꽃 구경하기 [내부링크]

 " 나보기가 역겨워 가실 때에는 말없이 고이 보내드리이다. 김소월, 진달래꽃 " 코로나19로 인해 진달래축제는 취소되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진달래꽃을 보기 위해 영취산을 오르고 있었습니다. 영취산은 예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