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atbeauty의 등록된 링크

 lookatbeaut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4건입니다.

2022 여성청결제 추천순위 (feat. 올리브영) [내부링크]

올리브영 여성청결제 10가지 제품 성분분석 결과는? 먼저읽으면 좋은 글 꼭 써야할까? 여성청결제 고르는법 올리브영 여성청결제 약산성 폼 타입 추천순위 선정기준 1. 사용한 계면활성제가 저자극인가 노란색블럭..

꼭 써야할까? 여성청결제 고르는법 [내부링크]

여성청결제 사용현황 응답자 1806명중 여성청결제 사용자는 59.5% 이며 그중 70.4% 30대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20대와 40대도 50% 이상이 사용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중에서도 주기적 성관계를 하는 사람과..

실크테라피 헤어에센스 사용법 (성분분석, 효과, 바르는 방법, 추천두피) [내부링크]

먼저 읽으면 좋은 포스팅 실리콘오일 헤어에센스 원리 모발손상에 따른 헤어에센스의 선택 헤어에센스 부문 1위로 누적판매수량 1800만개 '실크테라피 오리지널 에센스' 성분분석 및 효과 전성분 정체성 '실리콘오..

티트리 오일의 효능과 사용법 (feat. 여드름 추천성분) [내부링크]

티트리오일의 기원 티트리오일의 학명은 Melaleuca altermifolia 이며 잎에서 증류방식으로 추출된다. 티트리는 1770년 쿡 선장이 호주에서 티트리 나무를 발견하여 영국으로 가져가 잎을 차료 사용하여 'teatree'..

두피타입에 따른 샴푸 선택 가이드 [내부링크]

먼저 읽으면 좋은 포스팅 탈모발생에 영향을 미치는 생활습관 두피타입에 따른 샴푸 선택 가이드 표 내 두피타입이나 두피문제에 따라 샴푸 성분 선택법이 달라진다. 세정의 목적과 두피 자극을 줄수 있는 계면활..

PEG 유화제 솔베스-30테트라올리에이트 (Sorbeth-30 tetraoleate) 특성과 대체성분 [내부링크]

성분명 Sorbeth-30 Tetraoleate 솔베스-30테트라올리에이트 특성 및 기능 Sorbitol 에 PEG 를 ester 화하여 붙잉ㄴ것으로 평균 30mole 이 붙어있으며 tetra 는 4개를 뜻하며 oleate 는 oleic acid 가 ester 화 하..

마스카라 성분의 목적과 기능, 유의사항 및 세안팁 [내부링크]

마스카라의 목적과 기능 마스카라는 속눈썹을 풍성하게 하고 길게하여 눈매를 또렷하고 선명하게 표현하여 눈의 깊이감과 입체감을 주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볼륨, 컬링, 롱래쉬, 워터프루프등의 기능을 수행하기..

마스카라, 립케어등에 많이 사용되는 오일점증제의 종류와 기능 [내부링크]

오일점증제 1. 덱스트린팔미테이트 오일점증제 2. 하이드로제네이티드폴리이소부텐 (Hydrogenated polyisobutene) 오일점증제 3. 다이스테아다이모늄헥토라이트 (Disteardimonium hectorite) 오일점증제 4. 트..

유해성과 위해성의 차이 그리고 식약처 유해물질 통합 위해성 평가제도 시행 (좀 안전해지려나? ) [내부링크]

유해성과 위해성의 차이 '케미포비아' 즉 화학물질 공포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어떤 화학물질을 말할때 유해하다 또는 위해하다 라고 혼동하여 쓰는 경우가 많은데, 유해하다와 위해하다는 엄연히 다른 말입니다...

내 피부 MBTI 는? 바우만 피부유형 16가지와 유형별 관리법 [내부링크]

내 피부 타입 진단법 1차 진단 내 피부타입은 피지 분비량과 분포위치에 따라 결정된다. 세안 후 2시간 동안 얼굴에 아무것도 바르지 않는 조건에서 피부에 올라온 유분기로 확인가능하다. 기름종이를 활용하면 육..

스테로이드 사용법 및 유의사항, 강도별 분류 [내부링크]

스테로이드의 기능 혈관수축 항염증 면역억제 증식억제 스테로이드의 기전 히스타민 프로스타글란딘과 같응ㄴ 혈관확장 물질의 분비억제를 통해 진피의 모세혈관을 수축시킴으로서 홍반을 감소시키고, 이를 통한..

[화장품성분] 라우라마이드디이에이 [내부링크]

라우라마이드디이에이란? 라우릭애씨드의 에탄올아마이드 형태로서 세정제품에서 증점 및 세정보조의 역할을 수행한다. 거품력을 증가시키고 제형안정화 역할도 함께 수행하여 많은 세정제품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화장품 미세플라스틱의 정의 및 성분명 [내부링크]

미세플라스틱의 정의 및 사용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1) 세정, 각질제거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2) 제품에 남아있는 5mm 이하의 고체플라스틱 사용이 금지 미세플라스틱 성분명 Polyethylene Pol..

탈모 발생에 영향을 주는 생활 습관과 예방법 [내부링크]

탈모인구가 천만명을 넘고, 젊은세대와 여성의 탈모환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탈모발생에 영향을 주는 생활습관요인은 무엇이 있을까요? - 담배의 니코틴에 의해 혈관이 수축하여 모발에 혈액공급 및 영양공..

MTS, 화장품이랑 사용해도 될까? 사용시 가이드 (feat. EGF) [내부링크]

성장인자의 종류와 기능 MTS 의 목적 MTS 는 피부에 인위적인 상처를 만들어 피부재생인자의 발현을 촉진시키고 의약품등의 침투통로를 만들어 흡수율을 높이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MTS 종류별 사용법과 위험성..

코팅 프라이팬에 발암물질 과불화화합물이? (feat. 검출결과) [내부링크]

과불화화합물이란 무엇인가요? 탄화수소의 기본골격중 수소가 불소로 치환된 형태로 물질중 가장 낮은 표면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표면장력이란 표면에서의 표면적을 최소화하기 위한 힘이라고 정의되는데 표면..

에탄올 화로 사용시 주의할 점 [내부링크]

'불명' 에탄올 화로 주의 "불꽃 끈 뒤 연료보충 해야" 최근 2년 3개월간 에탄올 화로 화재사건으로 15명이 부상, 5천만 원 이상의 재산상 피해가 발행했습니다. 에탄올 화로 사용시 위험사례 연소 중 연료를 주입..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자발적 리콜시작 8.11~ 결함의 내용, 리콜방법 [내부링크]

한국소비자원 보도자료 '스타벅스, 여행용 가방(서버캐리백) 자발적 리콜실시'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됨에 따라 소비자 보호 차원에서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 법령상의 위반사항은 없으며 휘발성이 강하기 때문에..

피부장벽성분 세라마이드 엔피 (Ceramide NP) [내부링크]

세라마이드의 피부장벽기능 피부의 최외각층인 각질층은 외부자극물질의 방어 또는 영양물질의 흡수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 각질층 세포간지질의 50% 차지하는 세라마이드는 결핍시 피부는 수분을 잃어 건조..

Aluminum sucrose octasulfate (Sucralfate) [내부링크]

스쿠랄페이트는 소화관에서 위산과의 반응으로 생점착성 페이스트를 형성하여 국소적인 보호성 방어장벽이 생기게 함으로서 치료효과를 나타내는 치료제이다. 스쿠랄페이트의 알루미늄 염은 위벽의 피브로인과 결..

항진균성분 피록톤올아민 [내부링크]

지루성두피염의 원인 두피의 말라세지아 종은 피지분비물을 먹고살며 인간 숙주와 공생하며 존재합니다. 두피밸런스가 무너져 말라세지아가 증식하게 되면 비듬이 발달하고 가려움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말라세지..

홍삼 건강기능식품 구매가이드 [내부링크]

홍삼을 함유한 제품 중에는 일반식품(홍삼음료) 과 건강기능식품이 있습니다.유효성분의 함량이 기준치 이상 포함되어 면역증진 및 피로회복 개선 등 건강에 도움을 주는 목적으로 구매할 경우 건강기능식품 및 우..

영국산 비타민 C 고함량 ~가히 엑스틴 C 밤 전격분석 [내부링크]

비타민 C 특성 및 안정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했으니 먼저 읽으면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C 의 기능에 대해서도 메가도스법으로 포스팅했으니 먼저 읽으면 좋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도 비타민 C 고함량 적용제품으..

비타민 C 메가도스 어디에 좋을까? (Feat. 여드름) [내부링크]

비타민 C 메가도스법이란? 비타민 C 메가도스(Megadose) 법은 적정권장량의 100~200배에 달하는 비타민 C 를 섭취하는 방법으로 노벨상을 수상한 미국의 라이너스 폴링박사에 의해 시작된뒤 다양한 경험담들에 의..

여드름 피부에 좋은 클렌징폼 TOP 5 [내부링크]

먼저 읽기 좋은 포스팅 살리실산 효능 및 종류 여드름 피부 종류 및 관리방법 약산성 계면활성제 소듐코코일이세티오네이트(Sodium cocoyl isethionate) 화농성 여드름이 나기 전이라면 살리실산이 포함된 클렌징..

항균의 정의와 많이 사용되는 항균제 작용 메커니즘 [내부링크]

항균과 관련한 다양한 용어들의 정의 멸균 (Sterilization) 목적으로 하는 대상물로부터 모든 미생물을 완전히 파괴, 제거하는 것. 유해성의 유무에 관계없이 모든 미생물을 사멸시키는 것으로, 멸균된 도구에는..

모다모다 염색샴푸 유해성 논란 총정리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 [내부링크]

모다모다 염색샴푸 식약처 공방 감기만 해도 모발이 염색되는 모다모다의 염색샴푸가 2021.8월에 출시되어 6개월만에 150만개가 팔렸습니다. 그러나 모다모다 염색샴푸에 포함되어 있는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

비타민 B3 나이아신아마이드의 다양한 기능 [내부링크]

나이아신아마이드란? Niacinamide 는 Vitamin B3 형태중 하나로서 니아신의(Nicotinic acid) 다른 형태다.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세포대사에 관여하는 피리딘 조효소 NAD 와 NADP 의 전구체이다. NAD 는 지방, 탄수..

오일 점증제 덱스트린팔미테이트(Dextrin palmitate) [내부링크]

성분명 덱스트린팔미테이트 Dextrin palmitate 구조식 제품특징 오일의 점도를 증가시키며 유제의 유동성을 통제합니다. 투명한 오일젤을 만들수 있으며 안료분산에도 도움을 줍니다. 제품응용 립글로스, 마스카..

화장품 회수, 폐기 제품 검색하기 (feat. 행정처분) [내부링크]

먼저읽으면 좋은 포스팅 가습기살균제 성분이 LG 물티슈에 포함??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 & 메칠이소치아졸리논 안전성 팩트체크 엘지생활건강 물티슈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인 CMIT & MIT 가 검출되어 회수명..

가습기살균제 성분이 LG 물티슈에 포함??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 & 메칠이소치아졸리논 안전성 팩트체크 [내부링크]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 & 메칠이소치아졸리논 이란? 성분명 / 약자 / CAS No. / 분자량 Methylchloroisothiazolinone/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 CMIT / 26172-55-4 / 149.59 Methylisothiazolinone / 메칠이..

비타민 C 유도체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 (Ascorbyl glucoside) [내부링크]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는 비타민 C 유도체 형태로서 안정성이 떨어지는 비타민 C 의 안정성을 높인 원료입니다. 성분명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 Ascorbyl glucoside 구조식 Glucose + Ascorbic acid 결합한 형태 특..

스타벅스 서머캐리백 발암물질 검출결과 나왔다. 결과는? [내부링크]

스타벅스 캐리백 포름알데하이드 논란 포스팅 포름알데하이드란 무엇인가? 기준에 대한 포스팅 먼저 읽고오시길!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포름알데하이드 결과 확인 https://isplus.com/2022/07/28/life/economy/202..

성장인자의 종류와 기능 [내부링크]

성장인자 사용 가이드 성장인자는 50개 이상의 아미노산 연결형태로서 성장인자수용체와 결합하여 기능이 발현된다. 성장인자는 단백질이기 때문에 40c 가 넘어가면 분해되는등 안정성이 매우 떨어지므로, 가급적..

약산성 계면활성제 소듐코코일이세티오네이트(Sodium cocoyl isethionate) [내부링크]

약산성의 클렌징폼 / 약산성 비누바 주성분 소듐코코일이세티오네이트 성분명 소듐코코일이세티오네이트 Sodium cocoyl isethionate CAS No. 61789-32-0 원료 특성 및 적용 1. 저자극 음이온 계면활성제 중에서 자..

화장품 성분의 기능 및 배합목적 (feat. 변성알코올이 뭐야) [내부링크]

화장품 성분 표기 화장품 성분의 표준명은 대한화장품협회 성분사전에서 검색한다. https://kcia.or.kr/cid/main/ 대한화장품협회 - 성분사전 kcia.or.kr CAS No. : 미국 화학회 (American Chemical Society) 에서..

기관별 발암물질 분류표 (IARC / EU / ACGIH / GHS / NTP / EPA) [내부링크]

발암물질에 대한 분류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기관들은 IARC, NTP, ACGIH, EPA 및 EU ECHA 의 CLP 등이 있습니다. 미국 OSHA 에서는 발암물질 분류 등급 없이 목록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고용노동부 - UN..

영유아 화장품의 안전성 자료 구비요건 [내부링크]

영유아 어린이 화장품 법 개정 - 영유아 및 어린이가 사용하는 화장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소비자의 우려를 최소화 하기 위해 개정 - 영유아 또는 어린이가 사용할 수 있음을 표시하거나 광고하는 화장품은 책임..

유기 자외선 차단성분 호모살레이트 (Homosalate) [내부링크]

성분명 Homosalate 호모살레이트 구조식 CAS No. 118-56-9 Molecular weight 262.35 (500이하로 분자량 작습니다) 자외선 흡수파장 UV-B 차단, 306nm 흡수 특성 oil soluble 하며 오일리하지 않으면서 피부에 산..

스타벅스 서머캐리백 발암물질 포름알데히드 검출 논란, 써야하나 말아야하나? [내부링크]

사건 개요 포름알데하이드 검출 주장에 따른 사실확인 중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에서 FITI 시험연구원이 스타벅스 서머백 포름알데하이드 검출 주장 FITI 시험연구원의 공식입장은 아니며 스타벅스에서도 국가공인..

기능성 화장품 검색하기 [내부링크]

기능성 화장품 검색 사이트 미백 기능성 제품 / 주름 기능성 제품 / 자외선 차단 기능성 제품 / 탈모 기능성 제품 / 미백 + 주름 2중 기능성 제품 등 기능성 제품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제품에 표기된 것처럼 진짜..

메이크업 픽서의 기능 및 종류 [내부링크]

미스트일까 픽서일까? 픽서의 역할 1. 메이크업 고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역할을 한다. 2. 메이크업을 직접적으로 고정하는 역할을 한다. 미스트 겸 픽서 : 메이크업 고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역할 1. 메이크업..

계면활성제의 분류와 적용 [내부링크]

계면활성제의 분류 1. 음이온 계면활성제 : 친수기가 음전하를 띰 세정작용과 기포형성작용이 우수하여 샴푸나 바디워시에 주 계면활성제로 사용되며 강한 세정력으로 피부자극을 줄 수 있다. sulfate, sulfonate..

유기자외선 차단성분 비스-에칠헥실옥시페놀메톡시페닐트리아진 [내부링크]

성분명 비스-에칠헥실옥시페놀메톡시페닐트리아진 Bis-Ethylhexyloxyphenol Methoxyphenyl Triazine (BEMT) 구조식 CAS No. 187393-00-6 차단범위 UV-A 및 UV-B 모두 차단해주며 (310~345nm) 광안정성이 매우 높..

유기자외선 차단성분 에칠헥실살리실레이트 [내부링크]

성분명 Ethylhexyl salicylate 에칠헥실살리실레이트 이명 Octisalate 2-Ethylhexyl salicylate 구조식 흡수파장 UV-B Filter, 306nm *가장 초기 형태의 UV 흡수제가 살리실산염 입니다. 살리실산도 분자 내에 내..

임산부가 사용하면 안되는 성분 리스트 [내부링크]

기능성 성분은 광범위한 활성성분이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에센셜오일 1. 페놀기를 작용기로 가지는 경우 피부자극이 강하고 간독성 및 신경독성이 있으므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Ex) 타임, 클로브..

[유기자차] 폴리실리콘-15 흡입제품 유의 [내부링크]

성분명 Polysilicone-15 폴리실리콘-15 제품명 PARSOL SLX 구조식 Molecular weight 5987 흡수파장 UV-B : 312nm 특성 실리콘 백본구조를 가지고있어 워터프루프 기능이 우수하며 실키하고 가벼운 사용감을 가진..

유기자차 원리와 특성, 사용팁 [내부링크]

유기자차의 원리 및 특성 유기자차는 피부표면에서 자외선을 흡수하여 열에너지로 방출하면서 피부를 보호하기 때문에 화학적 차단제라고도 불립니다. 열에너지 형태로 방출되면서 세포를 공격할 수 있으며 그로인..

중화하여 사용하는 페닐벤즈이미다졸설포닉애씨드 (Phenylbenzimidazole Sulfonic Acid) [내부링크]

성분명 페닐벤즈이미다졸설포닉애씨드 Phenylbenzimidazole Sulfonic Acid 제품명 (Trade Name) Eusolex 232 Neo Heliopan Hydro Parsol HS Novanitisol 이명 Ensulizole 2-Phenylbenzimidazole-5- sulfonic aci..

메칠렌비스-벤조트리아졸릴테트라메칠부틸페놀이 포함된 선스프레이는 쓰지마세요 [내부링크]

나노형태를 갖는 유기자외선 차단성분, 광범위한 차단효과 좋지만 스프레이형태로는 사용하면 안됨, 스프레이 자외선 차단제는 늘 확인이 필요함. 성분명 Methylene Bis-Benzotriazolyl Tetramethylbutylphenol 메..

무기자차 원리와 특성, 사용팁 [내부링크]

선크림의 자외선 차단성분은 유기자차와 무기자차로 나뉘는데요, 무기자차의 원리, 종류, 특성, 사용팁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기자차의 원리 무기자차는 피부에 광물성 입자 막을 형성하여 자외선을 산란..

PEG, PPG 성분명 리스트 [내부링크]

1. 성분명에 PEG, PPG 가 포함 PEG+숫자(mole) 피이지-4(PEG-4), 피이지-7(PEG-7), 피이지-32 (PEG-32), 피이지-75 (PEG-75), 피이지-150 (PEG-150), 피이지-400 (PEG-400), 피이지-800 (PEG-800) 등이 있다. 성분..

PEG 부산물 1,4-dioxane 알고 피하자 (PEG 나쁜이유) [내부링크]

1,4-디옥산은 무엇인가? 디옥산은 산소원자의 위치에 따라 1,2-dioxane, 1.3-dioxane 의 이성질체가 존재하며 1,4-dioxane 이 가장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디옥산이라 하면 1,4-dioxane 을 가리킨다...

화장품 성분정보사이트/앱 모음 [내부링크]

화장품 성분정보사이트 1. 화장품성분사전 https://kcia.or.kr/cid/main/ 대한화장품협회 - 성분사전 kcia.or.kr 대한화장품협회에서 운영하는 화장품 전성분의 표준화명칭을 제공하는 사전입니다. 표준화된 성분..

SPF 높으면 지속시간 늘어나나요? 자외선 차단 지수 팩트체크 [내부링크]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방법 및 피부타입별 선크림 추천, 성분분석 위의 포스팅에서 자외선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자외선 지수에 따른 선크림 선택방법을 알아봤었는데요, 선크림 선택시 가장 중요하게 확인하는..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방법 및 피부타입별 선크림 추천, 성분분석 [내부링크]

자외선 막아야 할까? 적당량의 햇빛은 비타민 D를 생성해주고 병원성 균의 살균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지만, 과도하게노출될 경우 피부암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WHO 산하의 국제암연구소 (IARC) 는 100~400nm..

레티놀의 기능 / 함량별 효능 / 종류 / 기전 및 부작용 / 안전성 종합 [내부링크]

노화 현상 나이 들어감에 따라 발생하는 노화는 자연노화(intrinsic aging, 내인성노화)와 자외선에 의한 광노화(photoaging)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피부가 건조해지고, 색소가 침착되며 주름이 깊어지는 노화현..

실리콘오일 헤어에센스 바르는이유, 원리, 사용법 [내부링크]

모발의 건강과 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헤어에센스는 목적에 따라 종류가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실리콘오일베이스의 헤어에센스의 목적, 사용방법, 적용모발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헤어..

코카미도프로필베타인, 코코베타인의 진실 [내부링크]

코카미도프로필베타인이 코코베타인으로 둔갑, 코코베타인은 천연으로 둔갑, 천연은 저자극으로 둔갑 제품명이 아닌 성분명으로 확인이 필요 코카미도프로필베타인과 코코베타인은 양쪽성 계면활성제로서, 세정력..

트리메틸실록시실리케이트(Trimethylsiloxysilicate) [내부링크]

실리콘레진으로 워터프루프, 롱래스팅등의 착붙이 역할을 수행함. 주로 쿠션, 파운데이션, 컨실러, 아이섀도우 등 부착력과 지속력이 요구되는 제품에 많이 사용됨. 트리메틸실록시실리케이트의 용도 및 특성 트리..

에틸헥실글리세린 (ethylhexylglycerin) [내부링크]

계면활성능력으로 방부상승효과를 부여함. 보조방부제로 사용시 ~0.1% 까지 사용, 주 방부제로서는 0.1~1% 사용, 5% 에틸헥실글리세린은 자극을 느낄수 있으므로 유의 MCTDs 중 하나인 에틸헥실글리세린에 대해 알..

Medium Chain Terminal Diols (중쇄 말단 디올)의 방부력 [내부링크]

Medium Chain Terminal Diols (MCTDs) 는 C4~C8 인 Alkyl 을 가지면서 1,2 자리에 히드록시기(-OH) 를 보유하고 있어 항균력 및 양친매성 성질을 나타내는 성분들이다. 1,2 자리의 -Charge 로 인해 미생물의 세포..

임산부, 수유부 레티놀 쓰면 안돼요 ~ 레티놀 종류, 사용방법 확인 [내부링크]

레티노이드의 종류 Vitamin A 와 그 유도체들로서 레티노익애씨드 / 레티놀 / 레티닐팔미테이트 / 하이드록시피나콜론레티노익애씨드등이 모두 포함됩니다. 레티노이드 금지 대상 기형 발생의 위험이 있으므로 임..

하이드록시피나콜론레티노에이트(HPR, Hydroxypinacolone retinoate) [내부링크]

하이드록시피나콜론레티노에이트의 효과 및 장점 피부는 광노화로 인해 표피세포의 증식 저하, 신진대사 저하, 콜라겐합성 감소등으로 피부 건조 및 피부 탄력성이 떨어지며 주름이 깊어집니다. 레티노익산은 식약..

여드름케어 일반의약품 선택 및 루틴 추천_여드름 뽀개기 1탄 [내부링크]

여드름 관리 일반의약품 사용시 세안후에 발라야하는지, 기초케어후에 발라야하는지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클리어틴의 원리와 주의사항을 확인하고 기초케어의 어느단계에 바르는게 좋을..

민감성 내 피부 염색해도 알러지에 안전할까? [내부링크]

항원성이 강한 염색성분, 팔뚝 안쪽에 테스트 먼저할것 기능성 화장품으로서 일반적으로 안전한 사용한도내에서 관리되고 있으나 부작용이 지속된다면 사용중단 영구 염색 성분 식약처 화장품 정책과에서는 두발..

해양오염성분 에칠헥실메톡시신나메이트 써도 되나요? [내부링크]

에칠헥실메톡시신나메이트등 해양오염우려성분으로 관광지에서 사용하면 벌금. 선크림 뿐만아닌 쿠션, 파운데이션 등에도 포함되어있으니 유의해야 자외선 UV-B 를 막아주는 유기자외선 차단제로서 DNA 공격등 안..

산화에 약하다던 비타민 C 이렇게 선택해야 제대로 쓴다. [내부링크]

순수비타민 C 특성 피부의 노화와 피부의 미백에 있어 빠질수 없는 성분이 바로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C 입니다. 비타민 C가 포함된 화장품이 생산, 판매되고 있으나 비타민 C 는 파우더 상태에서는 안정한편..

알러지 유발물질 프로필렌글라이콜(Propylene glycol) 주의 필요 [내부링크]

지금은 많이 사용되지 않지만, 내 피부를 민감하게 만들수 있는 프로필렌글라이콜, 함께 쓰면 민감해질수 있는 성분과 제품 알아보도록 하자 프로필렌글라이콜 Propylene Glycol 화장품에서는 분자 내 -OH 함유하..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 히아루론산 / 히아루로닉애씨드 종류와 효능 [내부링크]

다중히아루론산의 종류에 따른 기능 확인 히아루론산의 종류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Sodium hyaluronate) / 하이알루로닉애씨드 (Hyaluronic acid) / 포타슘하이알루로네이트 (Potassium hyaluronate) 수분 보유능..

클렌징 오일 주성분 세틸에틸헥사노에이트 (cetyl ethylhexanoate) [내부링크]

세틸에틸헥사노에이트란? Cetyl alcohol 과 Ethylhexanoic acid 의 ester 반응으로 얻어진 오일입니다. 스킨케어 제품에서 사용되어 피부 표면에 벨벳과 같은 부드러움을 부여하며 끈적이지 않고 매트한 마무리감..

나한테 필요한 염색약은 ? 염색약의 종류와 원리비교 [내부링크]

참고할만한 포스팅 모발의 구조와 특성 염색약의 종류 및 원리, 언제 사용하나요? 모발 염색 원리에 따라 염색약의 종류가 달라집니다. 일시적 염색약 일시적 염색약은 모발의 큐티클층에 부착되기 때문에 모발의..

헤어에센스가 필요한 머리는? [내부링크]

모발 손상의 원인 모발의 구조와 특성에서 설명한 것 과 같이, 모발의 건강은 모표피층과 모피질층의 손상에 따라 결정된다. 모표피는 물리적 마찰이 주된 손상의 원인으로, 타월로 모발을 말리거나, 브러쉬로 모..

극한조건에서의 자기보호물질 엑토인 (Ectoin) [내부링크]

엑토인이란 구조 성분명 : Ectoin Chemical Name : 2-Methyl-1,4,5,6-tetrahydropyrimidine-4-carboxylic acid Molecular weight : 142.16 g/mol 엑토인의 보습 및 피부보호 원리 엑토인은 호염성 박테리아에서..

모발의 구조와 특성 [내부링크]

모발의 구조와 특성을 이해하고, 건강한 헤어케어를 위한 방법을 찾아보자 모발의 특성 모발은 두께 0.07mm 정도로 A4 용지보다 얇고 가늘며 짙은 갈색의 케라틴 단백질구조물로서 전기적으로 양(+)과 음(-)의 두..

저자극 BHA, 베타인 살리실레이트 사용시 유의사항 [내부링크]

베타인살리실레이트 (Betaine Salicylate) 란? 여드름 기능성 원료인 살리실산과 사탕수수에서 얻어진 베타인을 붙여서 얻은 염으로 이온화가 용이하여 수용성으로 사용 가능하며 또한 베타인의 경우 피부에 부착..

저자극 BHA 토너패드로 관리하는 여드름 [내부링크]

브링그린 티트리 시카 수딩 토너 추천 - 3종 티트리 50% 항균진정 - 저자극 BHA 로 좁쌀여드름 용해 - 병풀 3% 자극진정 전성분 분석 티트리추출물, 정제수, 부틸렌글라이콜, 다이프로필렌글라이콜, 병풀추출물,..

빛이 나는 피부 턴오버(turn over) 에 답이 있다. [내부링크]

피부 턴오버란 무엇인가 피부의 최외각층인 각질층에서는 하루에도 수백만개의 죽은 피부각질세포가 떨어져나가면서 생성된 세포가 올라오는 피부 재생현상이 반복된다.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피부에서의 턴오버 주..

카프릴로일살리실릭애씨드, Capryloyl Salicylic Acid [내부링크]

카프릴로일살리실릭애씨드 특성 카프릴로일살리실릭애씨드는 살리실산에 지방사슬을 붙여 살리실산보다 더 지용성으로 만들어 LHA, B-Lipohydroxy Acid 라고 불린다. LHA 는 지용성의 성질로 인해 피부에 서서히..

천연살리실산(Natural Salicylic Acid), 파스향나무잎 추출물 [내부링크]

천연살리실산 유래 천연살리실산(Natural Slicylic Acid) 으로 불리는 파스향나무는 두통, 요통, 발열등의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전통의학에서 잎을 사용했던 북미 인디언에 의해 알려졌습니다. 파스향나..

여드름 피부 필독! 살리실산(바하) 종류별 특성과 효과 한판정리 [내부링크]

살리실산이란 히포크라테스가 버드나무껍질에서 발견한 진통, 해열작용이 있는 피토케미칼(식물호르몬)이다. 그러나 살리실산은 그대로 섭취하기에는 위장장애 부작용이 심각하였는데, 1897년 바이엘사의 연구원..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내 피부 타입은? 여드름편 [내부링크]

여드름 피부 종류 및 관리방법 여드름은 사람마다 원인과 증상이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의 피부상태를 정확히 진단 후 제품을 선택하는게 중요합니다. 여드름은 크게 균에 감염되지 않아 염증을 동반하지 않는 여드..

단돈 만원으로 윈드번과 케미컬번을 예방할수 있는 국민템이 있다? [내부링크]

피부가 감당하기 어려운 자극을 받으면 피부장벽이 무너지면서 복구에 오랜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겨울철 윈드번, 그리고 환경적으로 노출되는 케미컬번 등이 있습니다. 원인에 따른 증상과 간단하게..

석유유래 미네랄오일과 페트롤락툼의 나만 모르는 진실 [내부링크]

석유 쓰레기는 '오명' 피부 유해 자극으로부터의 보호막 역할 훌륭 하지만 완전 제거가 불가능한 불순물에 대한 우려있기 때문에 내 목적과 사용방법에 따라 취사선택이 필요 미네랄오일과 페트롤락툼의 유래 원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