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ckysuni-diary의 등록된 링크

 luckysuni-dia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반려견과 지켜야 할 펫티켓 알아보기 [내부링크]

평생 함께할 반려견과 지켜야 할 펫티켓 알아보기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 시대라고 합니다. 가족의 형태가 핵가족화나 1인가구로 변화하며 반려동물 관련한 시장 규모도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시장이 커져가는 만큼 일명 개공장이라 불리는 애견 분양샵의 문제점, 동물학대, 유기견, 물림 사고 등의 어두운 이면 또한 매년 증가하고 있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공공장소에서의 목줄, 입마개 착용, 배변 수거 등이 이제 더 이상 예절의 문제가 아닌 꼭 지켜야 하는 의무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좋든 싫든 반려동물은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존재로 올바를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되려면 단순히 애완동물이라는 개념보다 '반려동물'이라는 인식전환이 필요합니다. 우리나라는 1991년에 동물보호법이 제정되었습니다. 기존..

급여 실수령액 높이는 방법? 급여 비과세 항목들 [내부링크]

급여 실수령액 높이는 방법? 대다수의 사람들은 회사원으로서 급여를 받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회사에서 근로계약을 통해 노동력을 제공하고 그 대가로 받는 돈을 '근로소득' 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임금, 봉급, 상여금, 보너스, 성과급, 퇴직금 등이 모두 이에 해당됩니다. 이렇게 발생한 소득에 대해서는 세금이 부과되는데 모든 소득 금액에 소득세가 부가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급여중에는 근로소득세와 더불어 사대보험 금액을 부과하지 않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를 바로 비과세 근로소득 이라고 하는데 이런 비과세 항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1. 식대 회사에서 식사를 제공받지 않는 직원에게 월 10만 원 이내 식대로 지급하는 돈을 말합니다. 지금까지는 월 10만원 한도로 비과세 적용을 받았는데..

잘못 송금한 돈 돌려받기! 착오송금 반한지원제도 적극 활용하기 [내부링크]

잘못 송금해도 돈 돌려받을 수 있어요! 잘못 송금해도 돈 돌려받을 수 있어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착오송금 반환지원 제도 적극 활용하세요! 혹시 여러분들은 실수로 다른 사람에게 돈을 잘못 송금한 적이 있으신가요? 만약 그런 일이 발생했을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최근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을 통한 간편 송금이 늘어나면서 착오송금 발생건수가 급격하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2020년에 발생한 착오송금은 약 20만 건으로 그중 50% 정도에 해당하는 송금액이 미반환 되었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금융회사를 통해 수취인에게 연락하여 반환 요청을 하고 돈을 돌려받았는데요, 수취인이 동의하지 않을 경우 소송을 통해서 송금액을 회수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시간과 비용의 부담이 커 소액일 경우 대부분의 사람..

청년의 꿈을 응원 합니다, 새정부 청년정책 금융분야 추진계획 8가지 살펴보기 [내부링크]

청년의 꿈을 응원합니다 정부는 청년에게 미래에 대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세대의 주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청년정책 추진계획 8가지를 발표했습니다. 정부는 '청년'이라는 키워드를 정부의 핵심 어젠다로 설정하여 희망, 공정, 참여라는 3대 정책기조 아래 청년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계층이동 사다리를 복원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럼 새롭게 추진되는 시행 내용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생애최초 주택구매자 LTV 완화 먼저 LTV란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때 인정되는 주택가치의 비율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LTV 70%이고 5억짜리의 주택을 담보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경우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최대 3억 5천만 원입니다. 기존 주택 소재지역과 가격에 따라 LTV를 60~70%로 차..

Fujii Kaze - Shinuniga E-Wa 죽는 게 나아 [내부링크]

Fujii Kaze - Shinuniga E-Wa Shinunoga E-Wa 아티스트 Fujii Kaze 앨범 HELP EVER HURT NEVER 발매일 1970.01.01 요즘 빠져서 엄청나게 듣고 있는 노래. 젊은 나이의 일본 싱어송라이터. 유튜브 구독도 하고 라이브 영상도 많이 찾아봤는데 실력이 좋은 청년 같다. 제목은 죽는게 나아라는 뜻이라고 하는데 제목처럼 기기괴괴한 노래는 아니고 너 아니면 죽는게 낫다는 나이다운 순수한 사랑 노래. 청춘이다. 청춘이야. 너 아니면 죽는 게 낫다니 말이야. 나는 너 때문에 내가 죽겠던데~

신용산 맛집 태국요리 전문점 '쏭타이 치앙마이' [내부링크]

태국 치앙마이 전통 음식 '쏭타이 치앙마이' 지난주 두 번째로 방문한 쏭타이 치앙마이. 신용산역 1번출구에서 우체국 쪽 골목으로 올라가면 있는 곳 수요일 퇴근 후 방문했는데 사람들이 제법 많아 30분 정도 대기하다 입장했다. 예약도 가능하니 다음엔 미리 예약하고 가야겠다. 자리에 앉아 주문을 하는데 음. 메뉴 이름이 팟ㅋ칵꿍팟쌉 (?) 어렵다. 왕갈비 쌀국수 16,000원 사골과 20여가지 천연재료를 넣고 우려낸 육수라고 한다. 국물이 새까만것이 매우 진한데 간은 생각보다 세지 않고 순한 맛이다. 갈비가 말그대로 왕갈비 크기로 푸짐하고 고기도 부드럽다. 삑까이텃 15,000원 향신료 즙으로 밑간 한 태국식 간장 닭날개 튀김 새로운 향이나 거부감 없이 맛있는 새로운 맛이었다. 튀김옷도 바삭하고 닭날개 크기..

[슬기로운 직장생활]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미리 준비하자! [내부링크]

연말정산 더 많이 환급받는 절세방법은? 연말이면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기다리는 날이 습니다. 바로 한 해 동안 열심히 일한 대가인 근로소득에 대해 정산하여 세금을 더 내거나 돌려받는 ‘연말정산’입니다. 이에 직장인들의 13월의 월급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매년 초바다 세금 폭탄을 맞지 않고 13월의 월급을 받기 위해 각종 공제 항목들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미처 준비하지 못했다고 해도 포기하지 마세요. 연말정산은 연말정사는 공제하는 방법과 항목에 따라 환급액이 달라지거든요. 이에 알아두면 도움 되는 절세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연말정산 용어 1. 총급여액 : 근로의 제공으로 받은 급여, 상여, 수당 등의 급여 총액에서 비과세 소득을 차감한 금액 > 연간 근로소득 - 비과세 급여=총 급여 2. 소득공제 ..

유통기한 지났다고 버리지 마세요! 소비기한에 따른 올바른 식품 섭취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유통기한보다 긴 기간 동안 섭취가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2023년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癸卯年)’ 이 시작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서는 2023년 1월 1일부터 기존 '유통기한‘ 표시 대신 '소비기한 표시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유럽, 미국, 일본 등 여러 국가에서는 소비기한 표시제를 시행하고 있다. 그렇다면 소비기한 제도란 무엇이며 소비기한 표시제의 도입 시 예상되는 효과는 무엇일까? 그동안 소비자들 사이에서 '유통기한 지난 음식 먹어도 괜찮다'라는 정보를 알음알음 퍼져 있었지만 여전히 대부분은 유통기한이 지나면 바로 폐기해야 한다고 인식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이로 인해 환경오염 및 불필요한 폐기비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식약처 공식 발표 자료를 참고하여 식품별로 적용되..

슬기로운 직장생활, 지켜야 할 비즈니스 매너 알아보기 [내부링크]

슬기로운 직장생활, 비즈니스 매너 꿀팁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업무상 만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첫인상만큼이나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비즈니스 매너 또한 중요하다. 사회 초년생들은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당황스러운 순간이나 난감함 일을 경험하기 마련이다. 이럴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난처한 상황도 자연스럽게 넘길 수 있는 슬기로운 직장예절에 대해 알아보자. 1. 전화 예절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 재택근무나 화상회의 시스템 이용이 많아지면서 회사 사무실에서의 대면 접촉 기회가 줄어들고 있다. 그만큼 전화 통화는 여전히 중요한 업무 소통 수단으로써 자리 잡고 있다. 물론 대면으로 대화하는 것보다는 덜하겠지만 원활한 업무를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다. 그러므로 효율적인..

[재테크] 개인형퇴직연금(IRP)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은퇴 후 든든한 노후자금 마련하고 싶다면? 아직도 은행 예금/적금하니? 이제는 투자다! 연금저축과 동시에 추가 세액공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 상품 요즘 재테크에 관심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개인이 직접 운용하는 연금저축펀드나 개인형퇴직연금(IRP) 같은 상품 가입자가 늘고 있다. 개인형 퇴직연금(IPR)는 근로자가 재직 중에도 가입할 수 있는 퇴직연금 상품으로 연간 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하고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세제혜택과 함께 노후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개인형 퇴직연금은 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 원하는 곳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납입한 금액으로 펀드나 ETF투자를 통해 주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먼저 IRP는 근로소득자나 자영업자 모두 가입할 수..

사업자라면 꼭 챙겨야 하는 적격 증빙 [내부링크]

사업자의 적격증빙 수취, 왜 중요할까? 적격 증빙이란? 적격 증빙이란 세금계산서, 계산서, 신용카드 매출전표, 현금영수증 등 세법상 인정되는 증빙서류를 말한다. 거래사실을 증명함으로써 부가가치세 매입세액 공제 및 소득세 경비처리 시 필요경비로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업자에게 지출에 대한 적격 증빙 수취는 매우 중요하다. 만약 그렇지 않으면 가산세를 물거나 세무 조사를 받는 등 낭패를 볼 수 있다. 적격증빙의 종류 - 세금계산서 및 계산서 세금계산서 및 계산서에는 필수로 기재되어야 할 사항이 있다. 이는 세금계산서의 효력 요건이므로 사실과 다르게 기재할 경우 매입세액 공제 불가 및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다. 필수기재사항 누락할 경우 부가가치세 신고 시 1% 가산세가 발생. 공급자의 사업자등록번호, 명칭..

구글 워크스페이스, 가장 생산적인 업무 공간 만들기 [내부링크]

스마트워크를 위한 가장 완벽한 공간 오늘날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개인용 디바이스 및 협업 툴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수립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는 바로 ‘업무공간’일 것이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재택근무가 보편화되고 있다. 이로 인해 사무실이라는 공간 개념이 바뀌고 있다. 이제는 집 또는 카페나 도서관 등 어디서든 일할 수 있게 됐다. 물론 장단점이 존재하지만 분명한 건 일하는 방식이 크게 달라졌다는 사실이다. 따라서 현재 근무환경 개선 방안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때 주목받는 기술이 있으니 바로 클라우드 기반의 협업 툴이다. 화상회의 기능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생산성을 높여준다. 뿐만 아니라 직원 간 소통 강화 측면에서도 긍정적..

따끈따근 겨울 필수템 휴대용 손난로 [내부링크]

애니클리어 휴대용 손난로 겸 보조배터리 "애니클리어 USB 충전식 보조배터리 케이블 겸 휴대용 손난로" 요즘 손이 부쩍 차가워 구매한 휴대용 손난로. 핫팩을 박스로 구매해서 쓰다가 쓰레기도 많고 흔들어 쓰는게 불편해 전자 손난로로 검색. 전자기기의 화재발생 우려가 많은 편이라 KC인증은 필수. 3단계로 온도조절이 가능한데 최고 온도로 해놓고 주머니 속에 쏙 넣으니 뜨끈뜨근하다. 이걸 왜 이제야 샀을까 싶다. 한번 충전하면 출퇴근 시간 사용하고 일하는 도중 중간중간 사용하면 하루 네시간 정도 사용하는것 같다. 손으로 쥐면 크기도 딱 알맞고 촉감도 보들보들해서 주머니 속에서 하루종일 만지작 거리는 중. 두개 구매해서 양쪽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데 한개 샀으면 아쉬울뻔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