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gome의 등록된 링크

 mangom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2건입니다.

국민연금 가입신고 안내문을 받았어요ㅠ 국민연금 안내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번 지역가입자 국민의료보험료가 대폭 인상되어 분노했었죠(바로가기) 그런데.. 이번에는 국민연금공단에서 우편물이 왔는데 국민연금에 가입하라고 하네요. 아 놔ㅠ 제발 날 좀 내버려둬~!! 소득이 있으면..

2022 대통령 선거 대선토론 일정 요약 정리 [내부링크]

이제 대선이 얼마 안 남았네요. 선거운동 기간이 시작되면서 거리 곳곳에 시끄러운 소리가 들리기 시작한 것을 보니 이제 곧 끝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각 후보에 대해서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제20대대통령선거사전투표 언제 어디서? [내부링크]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이제 얼마 안 남았습니다. 투표일은 2022년 3월 9일 수요일 오전 6시~ 오후 6시입니다. 하지만 미리 투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그래서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는 언제 어디서 할 수..

송파구 전체 유치원 통계 정보 [내부링크]

서울특별시 공공데이터를 통해 살펴본 송파구 유치원 정보입니다. 송파구만 분석해 보는 이유는 제가 송파구에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 누군가 궁금하실 까봐 알려드립니다 ^^) 송파구에서 가장 오래된 유..

서울에서 거주 인구가 가장 많은 곳은? (22년 서울시 발표) [내부링크]

2022년 1월 25일 업데이트된 자료입니다. 출처: 서울 열린데이터 광장 서울시 총 인구는 973만명 가장 거주 인구가 많은 구는? 송파구 (66만명 / 인구 비중 약 7%) 1인 가구가 가장 많은 구는? 관악구 관악구는..

실이끼 제거를 위한 생이새우투입 결과 [내부링크]

약 일주일 전 생이새우 구입 후기를 썼었죠(바로가기) 혹시 궁금하실까 봐 결과를 알려드릴게요 ㅎㅎ 100마리의 새우들은 아이스박스에 고이 담겨 잘 왔습니다. 다행히 1마리만 용궁을 갔네요. 나머지 새우들은..

수초항 실이끼를 어떻게 제거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어항에 수초를 키우고 조명과 이탄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랬더니 못 보던 생명체가 생겼네요. 이끼...! 거미줄 또는 솜사탕의 설탕실처럼 길게 뻗쳐있는 실 이끼예요. 이 실이끼를 제거하기 위한 해결책을..

독서 서평#11 이번 생은 N잡러(한승현 지음) 아이패드 그림 취미를 월 천이상의 사이드잡으로 발전시키는 과정 [내부링크]

이번 생은 N잡러 (한승현 지음) 저자가 직장을 다니면서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리는 취미를 점점 발전시켜 여러 가지 플랫폼을 통해서 월 수익 천 이상의 사업으로 탄생시킨 경험담입니다. 구체적으로 그 여정을 기..

도서 감상문 "나는 디지털 노마드맘으로 살기로 했다" [내부링크]

도서관에서 별생각 없이 고른 책입니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배운게 참 많았네요. 1. 저자는 책을 많이 읽고 책에서 배운 것을 실천해서 성공한 것 같아요. 2. 저자가 노력해서 경험한 디지털 노마드가 될 수..

해외 구직 플랫폼 정리: 에인절리스, 워크리모틀리, 리모티브.... [내부링크]

요즘은 재택근무가 일상이 된 것 같습니다. 계속 집에서 일하다 보니 여태까지 왜 회사까지 힘들게 출근하며 지냈는지 갑자기 의문이 생길 정도... 이렇게 회사에 출근할 필요가 없다면...? 꼭 한국 회사에만 다닐..

디즈니 플러스 2022년 1월 마지막주 글로벌 Top10 [내부링크]

디즈니 플러스 2022년 1월 마지막주 글로벌 Top10 1위 엔칸토 2위 이터널스

어항에 수초심기 후기 (그로잇 플랜츠 랩에서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며칠 동안 수초 심기 유튜브 영상을 왠지 모를 이유로 심취해서 봤습니다. 그러다 샀어요. 그로잇 플랜츠 랩이라는 네이버스토어에서 구매했어요. 괜찮다는 후기가 많아서 였죠. 수초를 전경 중경 후경으로 나눌..

방이동 오금동 헬스장 바디웍 바디웍 2달 솔직 사용기 [내부링크]

방이동/오금동에는 헬스장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어디를 선택해서 운동을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어요. 그래서 여러 군데를 직접 방문해 보고 인터넷 후기들을 비교해 봤었는데 마침 집 근처에 바디웍이라는..

구유 GUYU LED조명 구매 및 설치 후기 TL2-70W [내부링크]

가성비가 뛰어나기로 소문난 구유 GUYU LED 조명을 구매했습니다. 여태까지는 심플한 바형의 아마존 LED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전혀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없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 샀습니다. 써보고..

어항 자석 이끼제거 스크랩퍼 사용기 [내부링크]

키우던 금붕어들이 모두 용궁으로 떠난 이후... 저의 어항은 새우항으로 변신을 하였답니다. 그런데 이산화 탄소도 공급해 주고 LED 조명도 오래 틀어주다 보니 어항에 이끼가 많이 끼더라고요. 그래서 매번 손을..

헷갈리는 2022년 중국 휴일 한방에 정리하기 [내부링크]

중국에 있는 거래처와 일을 하다 보면 도대체 언제부터 언제까지 쉰다는 건지 매번 헷갈리죠. 이름도 비슷비슷한 것 같고... 그래서 한방에 정리하는 2022년 중국 휴일 연휴! 중국 휴일 명절 연휴는 딱 7개만 기..

방이역 오피스텔 방문기 에스아이팰리스 - 오금동 방이동 [내부링크]

올림픽공원 대각선 건너편에 새로운 오피스텔이 생겼어요. 매번 지나다니면서 눈여겨보았는데 어느새 완공되었더라고요. 세상에~ 요즘엔 이렇게 빨리 건물을 짓는군요. 아는 지인이 입주를 해서 방문해 보았어요..

해외 온라인 강의 플랫폼 TOP 4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1. 크리에이티브 라이브 (크리에이티브 라이브 바로가기) 개별 강의를 구매하거나 월 이용료를 내고 무제한 수강할 수 있어요. 문화, 예술, 공예 부문에 강점이 있어요. 2. 유데미 (유데미 바로가기) 제 생각에..

무료 디자인 사진 이미지 소스 플랫폼 사이트 TOP 6 [내부링크]

유튜브나 쇼핑몰의 썸네일 만들 때 포토샵만으로는 효율성이 오르지 않을 때가 있죠? 저는 포토샵의 화면을 보고 있으면 어디서부터 해야 할지 막막한 느낌이 든답니다. 이럴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여..

[2021 연간 결산] 넷플릭스 21년 최고 흥행 탑10 오징어게임은?? (TV SHOW & 영화부문) [내부링크]

2021년 한 해를 마감하며 과연 올해에 인기 있었던 넷플릭스가 뭐였는지 궁금하시죠? 혹시나 못 보고 놓친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싶기도 하고요 ㅎ 특히 오징어 게임이 과연 연간 1위를 기록했을지..? 아래 그래프..

방이역 맛집 수제버거 브로버거 bro burger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방이동 방이역 이면도로에 (스타벅스 뒷편) 수제버거 가게가 있습니다. 짙은 녹색의 배경에 블링블링 골드 간판의 브로버거 BROBERGER 방이동의 주변 음식점들과 약간 이질감이 생길 정도로 세련된 느낌이죠 메..

요즘 핫하다는 재능공유 플랫폼 TOP8 요약 정리 [내부링크]

재능 공유 플랫폼이란? 전문가(또는 준전문가)들이 그들의 경험을 통해 갖게 된 소중한 노하우와 팁을 거래하는 플랫폼입니다. 여태까지는 책 또는 유튜브를 통해서 이런 지식들을 습득할 수 있었는데요 최근에..

[2021 연간 결산] 영화 박스오피스(한국) [내부링크]

작년부터 올해까지 코로나 때문에 영화관 가기가 참 어려운 시대인데요... ㅠ 그래서 너무 슬픕니다. 하지만 그래도 궁금하긴 하죠~ 어떤 영화가 가장 인기가 있었는지요? 2021년 영화 박스오..

[2021 연간 결산] 노래방 BEST 인기곡 No.1 잉? 왠 첨듣는 노래? [내부링크]

2021년 1년 동안 사랑받은 노래방 인기순위를 알아봤어요. 태진미디어(TJ노래방) 데이터를 기반으로 알아봤답니다. 그런데 1등이 잉? 좀 이상하당... 저는 개인적으로 첨 듣는 노래 + 첨 듣는 가수예요... (추측..

빕 구르망? 그게 뭐지? 특이점 발견 [내부링크]

빕 구르망이 뭐죠? Bib Gourmand 저는 첨 들었는데요 ㅎㅎ 알고 보니 고급 맛집을 찾아서 별점을 주는 미쉐린 가이드에서 만든 또 다른 등급인 것 같아요. 특징은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곳을..

티보4K 스트림 리모콘 케이스! 진작에 씌울걸 그랬음...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에서 티보4K 스트림 리뷰를 했던 적이 있었죠... (티보4k 솔직한 리뷰... 단점 많다! ←바로 가기) 티보4K 스트림 단점 중 하나가 너무 작고 가볍고 미끄러운 리모컨이었어요 그래서 이 단점을 보..

붕어빵 파는 곳 찾는 가장 스마트한 방법은? [내부링크]

요즘 길거리에서 붕어빵 파는 곳 보신 적 있나요? 찾기가 힘들죠?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점. 코로나와 미세먼지 때문에 길거리 음식에 대한 부담이 생긴 점. 원재료 가격이 많이 오른 점... 등등..

티보4k 솔직한 리뷰... 단점 많다! [내부링크]

티보4K를 샀습니다. 왜 샀나고요? LG유플러스 같은 IPTV를 끊기 위해서 샀습니다. 더 이상 IPTV를 봐야 할 이유를 찾을 수 없었기 때문이지요. IPTV를 볼때가 언제일까...? 생각해 보니 지친 몸을 소파에 앉히고..

네이버 현대카드 과연 좋은 카드일까? 객관적으로 따져보니...ㅎ [내부링크]

네이버 현대카드 과연 어느 정도의 혜택이 있을까요? 요즘 네이버 페이를 많이 사용하게 되어서 결제할 때마다 네이버가 현대카드 광고를 하길래 신청해 봤습니다. 그리고 오늘 실물 카드를 수령했어요. 이제 혹..

신기루, 라디오 방송 중 욕설...에 대한 나의 생각 [내부링크]

신기루! 요즘 인기가 급급 상승하고 있는 방송인이죠. 최근 매불쇼 같은 팟캐스트/유튜브에서 신기루를 접하면서 그녀를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그녀를 알게 된 과정은 3단계로 나눠야 할 것 같습니다. 단계별로..

한국에서만 유명한 락토바실러스가세리bnr17.. 마케팅 뽐뿌를 많이 받은 듯... 그런데 정말 효과가 있을까...? [내부링크]

모유유산균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는 왜 이리 유명할까? 나는 첨에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가 그~렇게 좋다는 얘기를 종편 건강프로그램에서 쇼닥터들이 많이 하길래 정말 인기가 많고 좋기도 한가보다....

이럴 수가! 11월 건강보험료 변동 안내문 도착! 대폭인상 ㅠ 조정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 도착한 11월 건강보험료 변동 안내문! 두둥!!! 보통 이런 류의 우편물이 기분 좋은 내용이었던 적이 있던가?? 없다... 단 한 번도 없다... 역시 이번에도 나의 예감은 틀리지 않았다 ㅠㅠㅠ 세상에 한..

정말 의외의 결과가.. 미국과 전세계 넷플릭스 종합인기 순위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지옥(hellbound)가 11월 19일 공개된 지 2일이 지난 21의 미국 넷플릭스 종합순위를 살펴보죠. 지옥(hellbound)이 4위를 기록 중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4위이지만 전세계 드라마(TV SHow) 순위에는..

참 쉬운 키움증권 환율우대 받기 [내부링크]

점점 달러 투자를 하러 계단을 오르고 있는 중입니다. 일단 제일 높은 계단은 묻어놨던 주식계좌 다시 살리기! 미루다 미루다 어제 했어요 ㅎㅎㅎ 그리고 과거의 제가 사놨던 LG전자 주식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

몇 년 만에 주식계좌를 열어보니 서프라이즈~ [내부링크]

달러 투자를 실천하기 위해서 잠들어있는 키움 주식 계좌를 열어보았습니다. 당연히 수년 동안 주식/달러와는 담쌓고 살았기 때문에, 주식계좌 아이디, 패스워드, 계좌번호, 연결계좌번호 등등 관련 정보를 모조리..

박성현 경제적 자유를 찾아서 신사임당 출연편을 보고 느낀 점... [내부링크]

즐겨보는 신사임당 유튜브 채널에 박성현이라는 분이 나왔다. 나는 신사임당 콘텐츠 중에서 부동산과 주식은 전혀 보질 않는다. 그런데 이번 박성현 편은 관심이 가서 보게 되었다 (왜 관심이 갔는지는 모르겠음....

제천맛집, 맛있다는 사또가든 방문했는데... [내부링크]

오랜만에 맛집 포스팅을 해볼게요. 저희 가족은 제천에 종종 갑니다. 제천 ES 리조트 단골이거든요. 갈 때마다 항상 새로운 맛집을 찾아가는 편인데요. 이번에는 사또가든이라는 제천 맛집을 갔어요. 위치는 한적..

(노스포) 넷플릭스 영화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7 봤더니... 에런소킨 깜놀 [내부링크]

오랜만에 육아에서 해방된 기적의 시간이 생겨서 예전 누군가가 추천해 줘서 찜해놨던 넷플릭스 영화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7을 봤어요. 그런데 알고 보니 제가 참 좋아하는 작가 에런 소킨(arron sorkin)이 쓴..

별빛정원우주 야간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크리스마스 3일 연휴를 내리 집에만 있었지요. 마지막 3일째 되는 오늘은 정말 견디기가 힘들어서 일탈을 하기로 했습니다. 와이프님이 서칭을 해서 가기로 한 곳은 별빛정원우주 라는 아주 거창한 이름의 곳이었..

레고 프렌즈 41335 조립 후기 [내부링크]

와이프님이 캐롯 마켓에서 아이들 장난감을 종종 사주곤 합니다. 이번에는 레고네요. 잠실 롯데월드몰 아쿠아리움에 가면 수조관에 데코레이션 목적으로 레고를 집어 놓은 것을 봤는데. 그 레고 시리즈입니다. 레..

거북이와 금붕어는 사이 좋게 지낼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거북이와 금붕어는 사이 좋게 지낼 수 있을까요? 얼마 전(약 2주 전) 거북이(커먼 머스크 터틀) 2마리를 금붕어 어항에서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거북이를 입양하기 전에 금붕어와 거북이의 합사가 가능한지를 인..

서랍식 상면여과기 솔직한 사용후기 [내부링크]

조금씩 업그레이드를 해주고 있는 우리 집 아쿠아리움입니다. 얼마 전에는 중국 타오바오 직구로 참 괜찮다 싶은 여과기를 발견하고 고민하다 샀습니다. 바로 서랍식 상면 여과기에요. 원리는 무척이나 심플하고..

방이동 맛집 미역국 전문점 장인미역 올림픽공원점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방이동 맛집 장인미역 올림픽공원점을 방문하였습니다. 대략 6개월 정도 전에 오픈한 것 같은데 이제서야 가봤네요. 찾아보니 서울에 지점이 3곳 있더라고요. 잠실, 상암동, 올림픽공원 메뉴판은 이렇게 생겼습니..

완전 초보를 위한 포트나이트 닌텐도 라스트 래프 번들 코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포트나이트 라스트 래프 번들이 출시를 해서 핫하지요. 그런데 이 게임을 구매하고도 사용하는 방법을 어려워 하는 분들이 계셔서 사용방법을 정리해봅니다. 특이하게도 이 게임은 내부에 게임 카트리지가 들..

솔직한 방문기..천호 현대백화점 옥토넛 어드벤처 팝업 스토어 [내부링크]

요즘 장마... 장난 아니죠? 하필이면 휴가철에 장마라서 정말 힘드시죠? 아이들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들 방학이라서 집에 있는데 비까지 와서 나갈만한 곳이 없죠? 집 근처에 현대 천호 백화점에서 옥토넛 어드벤..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780 솔직히 좀 별로... [내부링크]

블루투스 키보드 많이 쓰시죠? 저도 이것저것 많이 써봤는데요. 사실 로지텍 K780 검색해보면 완전 칭찬 일색이더라고요. 그래서 전 당연히 로지텍 K780 좋은 키보드인 줄 알았죠... 흠... 로지텍 K780 가격은 이..

솔직한 1년 사용기 마이크라라이트 투폴드 연년생 유모차 [내부링크]

유모차는 육아의 필수품이죠. 만약 유모차가 없다면... 둘째는 아기 띠에 매달고... 첫째는 손으로 질질 끌면서 ㅠㅠ 상상하기도 싫은 일들이 벌어질 것 같네요. 우리 집 아기들을 지난 1년 동안 책임지고 있는 유..

허니버터아몬드 칼로리는 얼마...? 충격 주의 [내부링크]

최근에 오랜만에 롯데마트를 갔더니... 한쪽 구석에 허니버터아몬드 프렌즈 스토어가 있더라고요. 세상에나... 이렇게 많은 종류의 허니버터아몬드가 있는 줄 몰랐네요... 정말 다 하나씩 맛보고 싶은 맛이에요...

갤럭시 워치 46MM 솔직한 1년 사용기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 46MM 솔직한 1년 사용기를 써볼까 합니다. 저의 스마트 워치 생활은 핏빗차지HR 부터 시작을 했답니다. 핏빗차지HR은 참 괜찮긴 한데... 잘 고장이 났어요. 원인을 알 수 없는 고장.. 그런데 핏빗AS..

강원도 양양 물치항 물치해수욕장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때문에 쇼핑몰 같은 실내 활동은 못 하겠더라고요. 그래서 우리 가족은 밖으로만 나돌아다니고 있는 중입니다. 애들이 모래 놀이 하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해서 강원도 동해의 해변을 자주 간답니다...

베일을 벗은 아이돌 육성프로그램 아이랜드 본방시간 정리 [내부링크]

그동안 BTS 제작자인 방시혁 빅히트 의장이 전면에 나서서 제작한 엠넷의 초대형 프로젝트 아이랜드. 아이랜드 본방시간이 드디어 공개되었네요. 초대형프로젝트답게 아이랜드 본방시간은 가장 골든타임인 금요일..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초간단 설명이요~ [내부링크]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인감증명서를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서류에요. 즉 부동산 계약서 같은 주요 서류를 작성할 때 인감증명서가 꼭 필요한데 이때 인감증명서 대신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사용할 수 있어요. -..

중국어 능력시험 HSK등급별 수준과 HSK등급별 응시료 정리 (왕초보용) [내부링크]

저는 여태까지 중국어와 인연이 없어서 중국어와 담을 쌓은 사람인데요.... 최근에 중국 타오바오에서 종종 직구를 하다 보니 번역기를 쓰지 않고 중국어를 있는 그대로 읽을 수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해외 영양제 직구할 때 주의할 점 #1 [내부링크]

요즘 영양제 직구 많이 하시죠? 하지만 조심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영양제 직구할 때 개인이 하루에 통관받을 수 있는 최대 수량은 6병이에요. 만약 7병 이상 통관을 하게 되면 세관에서 연락이 옵니다 ㅎㄷㄷ 이..

국내 커뮤니티 사이트 순위 정리 2020년 [내부링크]

새로운 얘기는 아니지만 인터넷의 커뮤니티 사이트의 영향력이 무시무시하지요. 물론 유언비어의 발생지이기도 하지만 여론의 중심이 되는 곳들이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최근 듣도 보도 못한 커..

(솔직한..) 방이동 잠실 수제버거 맛집 차고버거 방문기 [내부링크]

저희 와이프에게 추천을 받아 방문한 방이동 잠실 수제버거 맛집! 차고버거 방문기를 정리해볼게요. 일단 위치는요.. 요기요 요즘 이 동네가 사방이 다 공사장이라서 찾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공사장과 공사장 사..

선릉역 홍콩식 중국집 완차이면가 홍콩식 우육탕면 [내부링크]

선릉역은 직장인이 많은 곳이죠. 그래서 점심시간이면 항상 식당이 바글바글합니다. 얼마 전에 선릉역에 위치한 홍콩식 중국집 완차이면가를 다녀왔어요. 이름이 상당히 외국스럽죠? 홍콩의 상업지역 지명이라고..

가민 인스팅트 개봉 후 솔직 사용기 완전 망... [내부링크]

약 1년 반을 썼던 삼성 갤럭시 워치를 팔았어요. 잘 쓰고 있던 갤럭시 워치를 판 이유는... 1. 여름이 되니 꽤 무거운 이 시계를 차는 것이 부담스러워서 집에 돌아오면 바로 풀러 버리더라고요. 2. 생각해보니..

솔직방문기 속초맛집 점봉산산채 산채정식 [내부링크]

강원도 속초에 가면 회, 생선구이, 닭강정이 명물이죠. 하지만 강원도에는 바다 말고 산도 있어서 산에서 나는 음식도 풍부한 것 같아요. 최근 점봉산산채라는 산채정식집을 방문했어요. ] 입구에 무언가 한가득..

솔직한 사용기 루나랩 듀얼모니터암 (비추천) [내부링크]

제가 이전에 루나랩 높이조절 스탠딩 모션 데스크 컴퓨터 책상을 써보고 강력한 추천을 한 적이 있었죠. [루나랩 높이조절 스탠딩 모션 데스크 컴퓨터 책상 사용기 바로가기] 그래서 루나랩이라는 메이커에 대한..

막국수 맛집 금화정 막국수 [내부링크]

사실 백촌막국수에 갔었는데... 사람이 너무너무 많아서 주변에 다른 막국숫집을 검색하다 금화정 막국수도 괜찮다는 평을 보고 가봤어요 ㅎ 금화정 막국수는 주차공간도 여유가 있고 비교적 실내가 깔끔했어요...

막국수 맛집 백촌막국수 깜짝 놀란 방문기 [내부링크]

백촌막국수가 막국수 맛집이라는 얘기는 이미 많이 들어왔었죠. 그런데 이곳 위치가 강원도 고성이라서 좀... 멀더라고요. 속초에서도 많이 올라가야 하는 이곳... 그래도 큰맘 먹고 갔습니다. 언젠가는 가야 할..

솔직한 사용기 바이오로믹스 수비드 머신 2.5세대 [내부링크]

요즘 저탄고지 식단을 유지하려고 노력 중이에요. 하지만 지방을 많이 먹는다는 것이 쉽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고민 끝에 수비드 머신을 이용해서 요리하면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수비드 머신을 구매했습..

새로생긴 올림픽공원 카페 서울제빵소 방문기 [내부링크]

올림픽공원에 새로운 카페 빵집이 생겼어요. 서울제빵소라는 이름이에요. 위치가 상가 2층에 있고... 이 장소가 참 특이한 곳인데... 이 카페가 생기기 전에 이곳이 뭐하던 곳이었는지 기억이 안 나요... 독서실..

송파구 추천 놀이터 오금 공원 놀이터 방문기 [내부링크]

얼마 전 저희 집 근처에 새로운 놀이터가 생겼습니다. 바로 오금 모험 놀이터! 오금 공원 한편에 새로 만든 놀이터에요. 사실 오금공원은 처음 가봐요. 별로 갈만한 이유가 없었거든요. 하지만 이제는 아이들이..

새싹보리 효능은 좋은데 쇳가루가 걱정되어서 미국 새싹보리분말을 구매해 봤어요. [내부링크]

새싹보리 효능은 다들 아시죠? 새싹보리가 좋은 것을 알고 있지만...  최근 국내에서 판매하는 새싹보리 분말에서 쇳가루와 대장균이 검출됐다는 뉴스가 많이 나오더라고요... 걱정이죠.. 아무래도 영세한 업체..

타블렛, 캡슐, SOFTGEL, MELTLET, CAPLET, EFFERVESCENT 타블렛 차이점은? [내부링크]

해외 직구로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할 때 알략의 형태가 생각보다 여러 종류이더라고요... 타블렛 캡슐, SOFTGEL, MELTLET, CAPLET, EFFERVESCENT 타블렛... 그래서 이번 기회에 각각 어떤 것을 말하는 것인지 정리..

[통계] 평균 표준 남자 체지방률, 여자 체지방률은 몇 퍼센트일까요? [내부링크]

한국 남자, 한국 여자의 연령별(나이) 평균 체지방률은 몇 퍼센트일까요? 인바디 재어보면 나오는 체지방률이 도무지 감이 안 잡히더라고요. 그래서 관련 논문을 찾아보았습니다. 가정의학회지 "연령에 따른 체질..

[솔직한 리뷰] 남대문 안경 선글라스 정말 추천하세요? [내부링크]

남대문 시장은 여러가지로 유명하죠. 갈치조림도 유명하고, 수입 보세물건들도 유명하고, 그릇시장도 있고, 가방시장도 있고... (사실 없는게 없죠... ) 하지만 요즘에는 대부분 구매를 인터넷으로 해서 이런 재래..

[솔직한 방문기] 서울 근교 맛집 남양주 온누리 장작구이 팔당본점 [내부링크]

서울근교에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송파구에서 30분 정도면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에 온누리 장작구이 팔당 본점이 있어요. 그래서 몇 번 가보았는데 이번에 가서 사진을 찍어와서 공유해 드릴께요. 일단 이곳..

서울 근교 추천 카페 양평 강이다. [내부링크]

서울 근교에 위치한 카페 중 추천할 만한 카페를 소개해 드릴게요. 양평 양수리 두물머리에 위치한 카페 "강이다" 입니다. 입구는 이렇게 생겼어요. 서울 근교라는 위치답게 주차장은 아주 여유가 많이 있어요...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내부링크]

이책 오래전에 리디북스에서 사놓고 몇 페이지 읽고 덮었는데요. 그러다 오늘 아침에 오랜만에 다시 열어서 읽어 봤는데 참 좋은 문구들이 눈에 많이 들어와서 밑줄친 부분을 옮겨볼께요 사업가들은 모두 제각각..

솔직한 속초 물곰탕 맛집 사돈집 방문기 [내부링크]

맛집이 많기로 대한민국 최고는 속초가 아닐까 싶어요. 그 많은 지역 음식 중의 하나가 물곰탕입니다. 물곰이라는 생선은 고등어나 갈치처럼 흔히 마트에 가면 살 수 있는 생선은 아니죠. 인터넷에서 알아보니 속..

솔직한 사용기 락앤락 버터 보관용기 [내부링크]

저탄고지 키토라이프 스타일을 위해서 꼭 필요한 아이템 중에 하나는 버터죠. 그래서 버터를 항상 가까이하게 되는데... 버터의 특징이 (거의 모든 기름들이 그렇듯) 버터가 한번 묻으면 닦아내기가 쉽지 않다는..

솔직한 부산 힐튼 호텔 채플 소규모 결혼식 방문기 [내부링크]

얼마 전 부산 힐튼 호텔에서 있었던 결혼식에 참석할 일이 있었어요. 사진 많이 찍어왔으니 공유해 드릴께요. 일단 제가 힐튼 부산 호텔은 처음 방문했어요. 그런데 실내나 외부 디자인이 참 멋지더라고요. 정사..

앵커버터 구매기 [내부링크]

제가 저탄고지 키토라이프를 리스타트(restart) 하기로 마음을 먹고 여기저기 카페에 가입하려고 들어가 보니 이미 가입이 되어있더라고요.... 몇 년 전 한창 열을 올리며 열심히 할 때 이미 가입해서 정보를 얻었..

환수는 즐거워~ [내부링크]

물생활 할 때 가장 즐거운 일 중의 하나는 환수인 같아요. 금붕어들이 먹고, 자고, 쌌던 묵은 물을 버려주고 다시 새로운 깨끗한 물로 채워주는 일. 이게 환수죠 (물생활 입문 전엔 환수의 의미를 몰랐음...ㅎ) 물..

키토 라이프스타일의 시작 [내부링크]

제가 사실 건강에 관심이 참 많았던 적이 있습니다. 어렸을 적부터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게 되었죠. (특별히 아팠던 적도 없는데 무슨 일을 계기로 건강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는지는 모르겠네요.) 그래서 건..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학년별 평균 키와 평균 몸무게는 몇? 교육부 건강검사 표본통계에 따르면... [내부링크]

여러분... 키와 몸무게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거에요. 키와 몸무게가 중요하긴 하죠. 특히 키는... 키가 커서 나쁜 건 없잖아요? 하지만 작으면 솔직히 고민이 되긴 하죠. 특히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시기..

[솔직한 사용기] 루나랩 높이조절 스탠딩 모션 데스크 컴퓨터 책상 [내부링크]

코로나19 영향으로 재택근무가 시작되었죠. 그런데 의외로 집에서 일하는 게 쉽지가 않더라고요.. 잘 쓰지 않던 집의 PC로 일을 해야 하고 좁은 책상에서 일해야 한다는 점도 참 불편했어요. 그래서 집의 근무환경..

어항 환수할 때 염소제거 가장 쉬운 방법! [내부링크]

어항 물잡이 한다고 가장 많이 했던 것은 환수였어요. 25~30% 환수를 거의 매일 했던 것 같네요... (미안하다 물고기 들아 내가 해줄 수 있는 건 이게 최고인 것 같거덩) 확실히 환수를 해주면 물고기들이 활기차..

진주린을 용궁에 보내며 드는 생각 (ft. 이 수제비는 무엇?) [내부링크]

진주린 4마리가 저희 집에 택배로 배송된 것이 4월 4일 토요일이었어요. 그리고 그 네 마리가 차례차례 용궁으로 가더니 마지막 아이가 용궁 간 날이... 4월 16일... 약 2주간 저희 어항에 스치듯 머물다간 그..

부고 예시 글 [내부링크]

갑작스런 부고를 문자, 카톡, 혹은 회사 사내 게시판을 통하여 알려야 할 때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예시 문구를 올려드립니다. 필요에 맞추어 수정해서 사용하세요. 제목 : [訃告] xxxx팀 xxx..

백탁현상 발생.. 왜일까? [내부링크]

제 어항에 백탁현상이 생겼습니다. 왜일까요? 폭풍검색을 해보니 박테리아제를 사용해서인가? 싶더라고요. 제가 어항을 세팅한 날짜가 3월 25일... 정확히 오늘로써 만 3주가 됩니다. 뒤늦게 물 생활 공부를 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판교 백일잔치 돌잔치 솔직한 경험기 [내부링크]

저희 사랑하는 조카의 돌잔치를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판교에서 했습니다. 그래서 가보았지요. 처음으로요. 일단... 이 건물의 몇 개 층을 코트야드 메리어트에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8층에 로비가 있더라고요..

수이사쿠를 대체할 대륙의 사이펀 AS-666 첫 사용기 [내부링크]

물 생활에 입문을 하였습니다. 어느 날 와이프가 아이들과 집에만 있기 답답하여 나갔습니다. 아이들과 아파트 앞 상가에서 금붕어 잡기 놀이를 하고 나서 실제로 금붕어(4마리)를 낚아서 테이크아웃 컵에 담아왔..

위례키즈카페 뽀로로파크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요즘 키즈카페가 참 많이 생겼어요. 잠실에도 롯데월드몰에도 키즈카페가 2~3군데 있고, 롯데월드에도 챔피언이라는 키즈카페가 있죠. 잠실지역만큼 송파에서 가깝고 키즈카페가 아~주 많은 지역이 있으니... 바로..

선릉역 혼밥 식당 지구당 [내부링크]

선릉역 혼밥 명소로 유명한 지구당! 여러모로 주변의 다른 식당들과 차별화가 잘 되어있는 곳이에요. 일단 간판이 한문이라니... 저도 나중에야 저 세글자가 지구당으로 읽힌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죠... 맛집 블..

한성백제역맛집 로봇식당 메리고키친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올림픽공원 근처에 사는 주민으로서... 항상~ 올림픽공원맛집을 더 많~이 발굴하여 열심히 포스팅을 해야겠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있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이미 여러 번 가보았지만 포스팅을 미루어 왔던 메리고..

교육부 발표 2019년 초등학생 평균키와 평균몸무게를 파헤쳐보자! [내부링크]

무럭무럭 자라나고 있는 우리 아이 키가 궁금하죠? 우리 아이는 아직 큰애가 4살이라서 폭풍 성장을 하고 있는데요 날마다 키를 재주고 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그래서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신통방통한 아이템도..

육아 필수템 초음파 키재는 기계 대박 사용기 [내부링크]

요즘 육아는 장비 빨 이라는 얘기가 있죠. 국민 육아템 혹은 육아 필수템이라고 불리는 몇몇 물건 중에서 오늘은 초음파 키재는 기계의 사용기입니다. 이 키재는 기계가 없던 시절에는 오로지 소아과에 진료받으..

플레어 에스프레소 대박사건 사용기 이건 사야해 [내부링크]

플레어 에스프레소 플레어(FLAIR) 라고 하는 에스프레소 머신이 있습니다. 보통 흔히 말하는 에스프레소 머신은 전기로 압력을 높여서 고압의 증기가 커피가루를 통과하면서 우리가 좋아하는 그 영롱하고 꺼먼 에..

블루보틀 3호점 강남점 역삼동 오픈 [내부링크]

블루보틀이 성수동에 1호점을 내고 나서 2시간 기다려서 먹은 커피 맛에 대한 여러 가지 후기가 많았었죠. 그랬던 블루보틀이 어느덧 3호점을 강남에 준비하고 있네요. 위치는 강남역과 역삼역 사이에 있는 강남..

강남역 역삼동 스시맛집 동해도 강남점 솔직 방문기 - 비추천 [내부링크]

얼마 전 강남역과 역삼역 사이에 있는 스시 맛집 동해도 강남점을 방문했어요. 동해도는 이 자리에서 망하지 않고 참 오랫동안 장사를 한 것 같아요. 그만큼 장사가 잘된다는 뜻이겠죠? 저는 결혼 전 지금의 와이..

잠실맛집 놀부유황오리 진흙구이 잠실점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잠실 맛집 놀부유황오리 잠실점을 방문해보았어요. 이런 맛집이 집 근처에 있는 줄도 몰랐네요. 주인아저씨에게 여쭤보니 원래는 아시아선수촌 쪽에 있었는데 19년 2월에 방이동으로 이전 온 거라고 하시네요. (그..

솔직한 책 리뷰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내부링크]

상당히 인기를 얻고 많이 팔린 책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를 이제서야 뒤늦게 읽어 봤어요. 일단 책 제목이 기가 막히죠..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라니... 이 책의 제목을 읽는 순간 보통 사람들은 살..

미세먼지 시대에 살아남기 위한 환기타임 강제환기 키트 설치기 [내부링크]

우리 가족의 일상에서 미세먼지는 아주 큰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수치가 안 좋은 날에는 창문을 닫고 공기청정기를 틀어 놓습니다. 그리고 집 밖으로 외출을 하지 않아요. 사실 이 정도는 아기 키..

"어른이 되면 괜찮을 줄 알았다."리뷰 [내부링크]

어른이 되면 괜찮을 줄 알았다. 제가 읽으면서 밑줄친 부분 모음입니다. ++++ 우울증은 치료를 시작하면 대부분 3개월 안에 호전된다. 우울증은 동굴이 아니라 터널이다. 그리고 그 터널의 끝에는 밝은 빛이 나를..

블루투스 완전 무선이어폰 QCY T1 솔직 사용기 [내부링크]

이어폰인데 연결된 선이 전혀 없고, 귀에 꽂는 두 개의 이어셋만 달랑 있는 이어폰을 블루투스 이어폰 중에서도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하죠. 그중에서 가성비 킹갓이라고 불리우는 QCY T1을 샀습니다...

암사동 선사유적지 방문기 [내부링크]

암사동 선사육적지를 가보았어요. 서울 강동구 암사동 유적을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추진한다고 써 붙였네요. 과연 유네스코에 등재될 수 있을지... 글쎄요..? 암사동 선사유적지의 관람 시간은 9시 30분부터..

광장동 맛집 워커힐 피자힐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광진구 광장동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는 맛집이 많이 있죠. 예를 들어... 우빠(woobar), 키친(kitchen) 지난봄에 두 아들을 데리고 나들이를 나온 김에 강을 건너 워커힐 피자힐에 가봤습니다. 피자는 이제 아주 보..

영화 알라딘 솔직 감상기_페미코드관점 (스포 당연 포함) [내부링크]

대부분 육아 맘, 육아 대디가 그렇듯 저도 첫째가 태어난 3년 전부터 지금까지 타임푸어(time poor)시절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어제 어쩌다 영화를 볼 기회가 생겼는데요..! 기생충과 알라딘 사이에서 고..

윌파 커피 그라인더 3달 사용기 Wilfa CGWS-130B [내부링크]

커피는 대표적인 인간의 기호식품이죠. 그래서 "커피는 이렇게 해서 만들어 먹어야 맛이 좋다"라는 식의 이론이 아주 많아요. 특히 최상의 맛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최상의 장비를 갖춰야 하는 것이 인지상정. 하..

유튜브와 혐오코드에 대하여. [내부링크]

바야흐로 텍스트 정보의 시대에서 동영상 정보의 시대로 넘어가고 있는 느낌이다. 그리고 유튜브는 그 변화의 파도 올라타서 신나게 서핑을 즐기고 있다. 나도 유튜브를 즐겨본다. 재미있는 것도 많고 배울 수 있..

영화 조이 감상기 (스포포함) [내부링크]

2016년 3월에 개봉한 이 영화를 2019년 6월에 보게 되었어요. 저는 어느 독서 모임을 통하여 알게 되었어요. 인기 있는 여배우 제니퍼 로렌스가 주연을 맡았음에도 한국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영화이죠. 실화..

선릉역 맛집 마라탕 전문점 마라차이즈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요즘 한국에 마라탕이 인기라고 하죠. 저도 중국 향신료 중 하나인 마라가 들어간 음식을 처음 먹고는 마치 강한 민트를 먹은 것 같은 얼얼함이 충격적이었어요. 하지만 먹다 보니 참 색다른 매운맛을 느낄 수 있..

강동어린이회관 동동이 자연놀이터 방문기 [내부링크]

최근 들어 미세먼지가 정말 정말 심각히 안 좋은 날씨가 이어지는 경우가 자주 있어요. 그러면 꼼작 없이 어린이집도 못 가고 집에만 있어야 하는 아이들이나 그런 아이들을 데리고 집에 있어야 하는 부모들이나..

<콰이어트> 서평 - 나를 개 비누 사업으로 이끌어 준 책 [내부링크]

콰이어트를 다른 독서클럽(트레바리)에서 단골로 선택해서 읽는 것을 보고 이 책을 내가 추천하였다. 읽다가 왜 이책을 선택했을까? 하는 의문이 많이 들었다 ㅎㅎㅎ 사람의 성향을 여러 유형으로 나누어 그들의..

잠실 소규모 돌잔치 더 다이닝 호수 사전 방문기(석촌호수) [내부링크]

저희 집 둘째 아기가 벌써 돌이 되었어요. 돌잔치를 어디서 할지 고민고민... 했었는데 그 후보 중 하나가 송파구 잠실 석촌호수에 있는 더 다이닝 호수였어요. 저희는 직계 가족만 초대해서 송파구 잠실 지역에..

선릉역 맛집 육시리 삼겹살집 회식 추천 [내부링크]

선릉역에는 맛집이 많이 있어요. 선릉역은 서울에서 직장인들이 늘 많은 지역이기도 하고 특히 요즘에는 선릉 벨리라고 불리울 만큼 스타트업들이 둥지를 틀고 있는 곳이기도 하죠. 오늘 가본 곳은 선릉역 맛집 육..

양재동 맛집 코트라 클럽 (중국집) [내부링크]

양재동에는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건물이 있습니다. 코트라와 현대기아자동차 본사가 있는 이곳 사거리는 항상 교통체증이 발생하는 곳이죠. 운전할 때 웬만하면 통과하고 싶지 않은 지역이에요. 이 지역..

선릉역 평양냉면 맛집 우밀면옥 [내부링크]

평양냉면은 참 맛있어요. 예전에는 평양냉면의 맛이 참 제각각이었어요. 맛있는 집도 있었지만 맛없는 집도 참 많이 있었어요. 하지만 요즘에는 평양냉면이 인기를 얻어서 평양냉면을 파는 집도 많아졌고 그만큼..

역삼역 맛집 이도곰탕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역삼역 맛집 이도 곰탕은 수요 미식회에 나왔었다고 하네요.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수요미식회에 나올 정도라면 상당히 맛이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있어요. 위치는 역삼역 주변 골목길 속에 있어요. 역삼동 맛..

속초 맛집 88생선구이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속초 여행 두 번째 날 카카오네비 검색순위 상위권에 있는 속초 맛집 88생선구이를 방문했어요.  여러 TV 프로그램에도 소개가 되고 해서 이미 맛집으로 소문이 난 집이더라고요. 방문 전 사전 조사를 해본 결과..

속초 맛집 순위1위 봉포머구리집 솔직한 방문기 [내부링크]

속초 맛집 순위1위는 단연 봉포머구리집입니다. 속초 맛집 봉포머구리집은 전국맛집 순위에서도 무려 2위에요! (카카오내비 인기 음식점 순위 기준입니다) 속초 맛집 봉포머구리, 이 정도면 대단한 인기를 얻고..

속초 맛집 순위 4위 봉브레드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매년 카카오모빌리티에서는 카카오모빌리티리포트라는 보고서를 만들어 공개해요. 저는 이 보고서 중에서 카카오내비 인기 맛집 순위를 눈여겨본답니다. 이 순위는 운전자가 목적지로 설정한 곳 중에서 음식점의..

선릉역 맥주 맛집 카발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선릉역 맥주 맛집 카발을 방문하였어요. 어떻게 알고 갔냐고요?? 네이버 검색으로 갔어요 ㅎㅎㅎ 네이버에 선릉역 맛집 중에서 넓은 공간에 사람은 적고 퀄리티 있는 이탈리안 음식과 맛있는 맥주를 먹을 수 있는..

상해 푸동공항 면세점 방문기 [내부링크]

상해에는 공항이 2개가 있어요.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면 홍교 공항에 도착하고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면 푸동 공항에 도착해요. 상해 푸동 공항에는 터미널이 2개 있어요. 1번 터미널은 대한항공, 진에어 2번 터미널..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 양평 들꽃수목원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서울 근교에 당일치기 여행지로서 양평만 한 곳이 없죠? 특히 저와 저희 가족은 냉면을 좋아하고 양평에는 냉면 맛집 옥천냉면이 있어요 ㅎㅎㅎ. ※ 옥천냉면 방문기 보러 가기 이날도 역시 옥천냉면을 먹으러 양..

선릉역 맛집 미쓰양꼬치 방문기 [내부링크]

선릉역 근처에는 사무실이 많고 사무실이 많은 지역에는 맛집들이 많이 있어요. 수요미식회에도 출연한 선릉역 양꼬치 맛집! 미쓰양꼬치를 방문하였습니다. 수요미식회에서는 테라스에서 양꼬치를 먹는 이색적인..

가이아모 가습기 사용기 자연기화식 가습기 [내부링크]

겨울에는 가습기가 필수품에 가깝죠. 그런데 최근 가습기가 건강에 안 좋다, 엄청나게 깨끗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안 쓰는 게 차라리 낫다... 이런 이야기가 많아서 가습기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요.. 나름 각자의..

방이역 맛집 연안식당 방이역점 솔직 방문기-비추천 [내부링크]

요즘 흥행하고 있는 연안식당이죠. 어느 날인가 그 연안식당이 저희 동내 방이역에도 오픈을 한 것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그 위치가 참... 저희 동네에서 이 자리가 굉장히 업종이 자주 바뀌는 터라서... 왠지 이..

솔직한 사용기 유모차 차량용 공기정화기 에어토리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숨쉬기 힘든 미세먼지의 공습이 시작되었죠. 어느날 저희 와이프님이 공기정화기를 하나 더 샀더라고요. 차량용이라고 샀는데 에어토리라는 제품이었어요. 박스가 참 상큼하게 생겼죠. 에어토리..

만약 내가 택시기사라면... (택시 파업과 모빌리티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요즘 택시와 카풀의 싸움이 뜨거운 것 같아요. 택시 진영은 얼마 전 또 파업을 했네요. (사진 출처 동아닷컴) 하지만 안타깝게도 택시 회사와 기사들의 편을 들어주는 사람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매경기사 바로..

솔직하게 쓰는 타다의 문제점 단점 [내부링크]

타다는 좀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앱으로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하면 하얀 기아 카니발이 저를 태우러 와요. 자동으로 문이 열려서 저를 태우고 목적지에서 저를 내려 줍니다. 제가 일행이 없이 혼자 타더라도 언..

솔직한 2달 실제 사용기 컬리건 언더싱크 정수기 [내부링크]

보통 집에서 식수를 마시는 방법은 크게 3가지 정도가 있는 것 같아요. - 생수를 사서 마신다(제가 여태까지 그렇게 하고 있었습니다.) - 정수기로 수돗물을 정수해서 마신다. - 수돗물을 그냥 마시거나 끓여서 마..

탄수화물은 담배와 같다! [책 "그레인 브레인" 후기] [내부링크]

책 그레인 브레인을 읽으면서 밑줄친 부분을 공유 할께요. 이 책은 제가 LCHF(低탄수화물, 高지방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고 실천하면서 이론적인 공부를 하려고 읽은 책 중에 하나인데요.. 다른 책들도 하나하나..

잠실 롯데월드몰 에비뉴엘 유모차(스토케) 대여 경험기 [내부링크]

롯데월드몰에서는 유모차를 대여해주는 곳이 두 곳이 있어요. 에비뉴엘 1층에서 스토케 유모차를 대여해주고 또 롯데월드몰 4층에서 일반 유모차를 대여해줘요. 롯데월드몰 4층에서 빌려주는 일반 유모차는 그야말..

잠실 롯데월드몰 6층 맛집 내추럴소울키친 부처앤파머 방문기 [내부링크]

잠실 롯데월드몰에는 맛집이 참 많죠. 그중에서 롯데월드몰 6층 식당가에는 풀무원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푸드코트가 있어요. 그 푸드코트 이름이 내추럴소울키친이고 그중에서 부처앤파머라는 곳에서 음식을 주..

잠실 롯데월드 평양냉면 맛집 전통한식당 저자거리(민속박물관 내) [내부링크]

잠실 롯데월드에는 민속박물관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잠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을 실제로 방문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대부분 롯데월드 왔다가 우연히 들리는 거 아닐까요..?) 바로 그 잠실 민속박물관에 가..

송파구 냉면 맛집 풍납동 유천냉면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누군가 송파구의 자랑이라고 얘기하던 송파구 냉면 맛집 풍납동 유천냉면을 오랜만에 가봤습니다. (제가 평양냉면파라서 유천냉면은 갈 일이 많이 없었네요...) 유천냉면은 유천 칡 냉면으로 더 알려진 것 같아요...

송파구 성내천 물놀이장 방문기 [내부링크]

집 근처에 물놀이장이 새로 생겼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서울시 송파구 성내천 물놀이장입니다. 2018년도에 새로 개장한 것 같아요. 위치는 여기에요. 지도에서는 성내천 수영장으로 검색하면 나와요. 새로 생긴 시..

평양냉면 맛집 능라도 강남점 방문기 [내부링크]

불과 지난 여름만 해도 여름 음식으로 인기 있는 메뉴는 냉면과 삼계탕이 경쟁했었죠.  하지만 올여름부터는 그야말로 냉면이 독보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아요. 이 미친 더위에 뜨거운 삼계탕 먹자고 하는..

꼼떼 바베큐 오륜점 하남 맛집 [내부링크]

하남에 맛집이 참 많아요. 그중에 저의 처가에서 가까운 꼼떼 바베큐에 방문을 해봤어요. 하남 맛집들의 특징은 주차공간이 넓다는 것! 꼼떼 바베큐도 상당히 광활한 주차공간이 있다는 점이 장점이었어요. 내부..

양평맛집 옥천냉면 재방문기 [내부링크]

여름의 별미는 뭐니뭐니 해도 냉면이지요. 냉면이 인기도 많고 맛집도 참 많은데요. 양평의 옥천냉면도 제가 좋아하는 냉면중에 하나 입니다. 그래서 이번 여름에 또 갔어요. 오랜만에 가보니 가격이 올랐습니다...

에어컨 실외기 커버 만들기 (은박돗자리) [내부링크]

그야말로 미친 더위입니다. 날씨는 어쩔 수 없는 거라고 두 손 놓고 있기보다는 뭐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뉴스에 몇 번 나온 에어컨 실외기 커버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하고 나니 참 간단..

쿠쿠 송파 서비스(AS) 센터 방문기 [내부링크]

쿠쿠 밥솥이 며칠 전부터 코드를 연결하면 스스로 꺼졌다 켜지기를 반복하는 고장이 났어요. 그래서 집에서 가장 가까운 쿠쿠 송파 서비스 센터를 방문 하였습니다. 일단 주차할 공간이 없어서 불편합니다. 여기..

맛집 문정동 쿠우쿠우 송파하비오점 방문기 [내부링크]

며칠 전 환갑잔치가 문정동 쿠우쿠우 송파하비오점에서 있어서 방문하였습니다. 송파대로에 거대한 송파하비오가 생긴 이후 처음 속으로 들어가 봤는데요. 아직은 입주가 다 끝나지 않아서인지 좀 썰렁한 느낌은..

잠실 평양냉면 맛집 만포면옥 희천 방문기 [내부링크]

TVN 수요미식회가 평양냉면 편을 몇 년 전 방영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다시 평양냉면 특집을 했습니다. 그만큼 평양냉면의 인기가 높아서인 것 같아요. 저희집에 신문과 함께 오는 광고전단를 우연히 보던 중 수..

선릉역 서점 최인아 책방 방문기 [내부링크]

몇 일 전 선릉역에서 뜻밖의 발견을 했습니다. 최인아 책방이라는 장소를 발견했거든요. 선릉역 7번 출구로 나와서 쭉 걸어가다 보면 왼편에 주변 상권과 도무지 어울리지 않은 고풍스런 벽돌 건물이 있습니다. 그..

핫탑 보온받침대 솔직 사용기 커피를 따뜻하게 오래오래~ [내부링크]

오늘 언박싱을 해볼 물건은 더오디(THE OD)라는 국내회사에서 만든 핫탑이에요. 제가 커피를 자주 마시는데 식기 전에 마셔야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강박관념이 있어서 빨리 마시는 편이거든요. 이 핫탑이..

사피엔스 유발 하라리 (1) 호모사피엔스는 어떻게? 다른 인간종을 멸종 시켰을까요? [내부링크]

사피엔스는 오래전부터 읽어 봐야지... 하면서 리스트에 올려놓았던 책이에요. 얼마 전 읽던 책을 다 읽어서 다음 책으로 이 책을 전자책으로 다운 받아 읽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1/3밖에 읽지 않았지만 책을 여러..

잠실 맛집 롯데백화점 11층 식당가 댓짱 돈까스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잠실은 롯데가 독점한 동네죠. 잠실역 사거리를 롯데월드몰, 롯데백화점, 롯데캐슬이 차지하고 있어서 이곳에서 뭐라도 먹으려면 대부분 프랜차이즈 음식들입니다. 하지만 최근에(1~2년 사이) 을밀대(평양냉면),..

방이역 맛집 방이철판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방이동 방이역 맛집 방이철판을 가보았어요. 밤에 갔었는데 다음 날 아침 정면 사진 다시 한번 찍어봤습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 된 듯 밖이나 안이나 깔끔한 모습입니다. 저의 출퇴근 길이라서 방이철판 앞을 자주..

롯데타워 31층 SKY31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잠실 롯데타워 31층에는 입장료도 내지 않고 올라갈 수 있는 전망대 겸 푸드코트가 있어요. 사람이 바글바글 많다는 얘기를 몇 번 들어서 계속 안 가고 있었는데요. 어느날 날씨 좋은 날 큰맘 먹고 올라가 보았습..

큐텐 Qoo10에서 구매한 대륙의 실수 에어프라이어 개봉기 [내부링크]

큐텐(Qoo10)에서 요즘 핫하다는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했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가 그렇게 인기라고 들었어요. 하지만 제고가 떨어진지 오래... 그걸 기다리느니 직접 중국 직구를 하겠다! 라는 생..

너무 감동적이에요! SBS스페셜 움직여라! 발가락 [내부링크]

SBS스페셜 움직여라! 발가락을 봤습니다. 김동성이라고 하는 중2 남자 소년의 이야기에요. 동성 군은 유도를 하다가 목의 신경을 다쳐서 가슴 아래 부위가 마비되는 사고를 당했어요.  그 사고 이후로 동성 군이..

역삼동 맛집 백년 육일집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역삼동에 르네상스 호텔 사거리에 백년 육일집이라는 곰탕 전문점이 생겼어요. 이름이 참 특이하죠. 체인인 것 같아요. 교대, 홍대, 그리고 역삼에도 백년육일집 지점이 있어요. 위치가 사람들이 잘 다니지 않는..

쌀국수집 에머이 역삼역점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역삼역 근처 쌀국수집 에머이에 가봤어요. 평일 점심시간에 갔는데 역시 에머이는 역삼동에서도 인기 있더군요... 11시50분 쯤에 갔는데 약 15분 정도 기다린 끝에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맛은 비슷한데 역시..

저희집 아기가 이제 어린이집 가요!! [내부링크]

며칠 전 아침 출근을 하려고 식구들이 자고 있는 어두운 방에서 주섬주섬 옷을 찾아 입고 집을 나서려는 길이었어요. 거실 한편에 유찬이 가방이 싸져 있는 것을 봤습니다. 그날이 유찬이 어린이집 첫 등원하는..

오금동 아기숲 어린이집 방문기 [내부링크]

저의 아기가 벌써 3살이 되었습니다. 올해부터 어린이집에 보내기로 했어요. 요즘 어린이집에 자리가 많지 않아서 집 근처 어린이집 보내면 운이 좋다는 얘기를 하더라고요. 저희도 운이 좋은지 집 근처 아기숲 어..

출근하다 지하철 광고판에서 이문열을 봤어요.삼국지M 광고판 [내부링크]

이문열이 광고 찍었네요. 출근하다 잠실역 광고판에서 뜻밖의 사람을 봐서 좀 놀랐습니다. 이문열이 삼국지 쓴 것이 수십 년 전인데 그걸로 인제 와서 광고를 찍다니... 이런게 컨텐츠의 힘인가 봅니다 ㅎㅎㅎ 게..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 어마어마 하네요! [내부링크]

우리 가족은 속초를 참 좋아합니다. 서울에서 비교적 가깝고, 바다도 있고, 산도 있고, 그리고 무엇보다도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여태까지 포스팅했던 속초 맛집 방문기 정리를 해보면... 7곳의 맛집을 방문..

역삼동 치킨 맛집 호또치킨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역삼동에는 수많은 치킨집이 있습니다. 그중에 많은 집들이 맛 없는 치킨집이에요... 역삼동에는 맛없는 치킨집도 장사가 웬만큼 잘 되기 때문인 것 같아요. 역삼동에 위치한 호또치킨을 방문해 보았어요. 역삼역..

P2P 대출 투자 렌딧의 가장 큰 단점은 이것이군요... [내부링크]

최근 P2P 대출투자에 관심이 생겼어요. P2P대출에서 업계 1위라는 렌딧에 총 20만 원을 투자해봤어요. 경험해보기 위해서였죠. 팁으로 렌딧 처음 가입하실 때 추천인 코드 입력하시면 \2,000 받으실 수 있어요...

가락동 만두 맛집 횡성댁 방문기 - 손만두국, 만두전골 [내부링크]

저의 와이파이님이 송파맘 카페를 자주 방문하시는데... 어느날 '횡성댁'이라는 만두 맛집이 있다고 가보자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갔죠. 위치는 가락동이라서 저희 집에서 거리가 멀지는 않았지만 차를 타고 가야..

선릉역 맛집 용호낙지 강남점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일단 저는 용호낙지가 유명한 곳인 줄 몰랐어요. 용호낙지는 부산에서 성공해서 서울까지 올라온 케이스에요. 서울에 벌써 지점이 다섯 군데나 있어요. 종로, 여의도, 상암, 구로, 강남(선릉) 선릉역 근처에 있는..

방이역 맛집 정성돈가스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우리집 근처에 돈가스집이 새로 생겼습니다. 이름이 정성 돈가스인데요. 정성을 다해서 만든다는 뜻 같아요. 직접 가서 먹어본 느낌이 그렇습니다. 주인분이 정말 정성을 다하시는 느낌을 받았어요. 정면에서 본..

역삼역 족발 맛집 삼다족발 강릉집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족발은 맛있죠. 하지만 역삼역에는 맛집들이 의외로 없는데요... (월세가 높아서 그런지 웬만큼 장사가 잘 안 되면 몇 달 후 간판이 계속 바뀌더라고요) 강남 역삼동에서 족발 맛집을 찾아 삼다 족발을 방문하였..

블루에어 680i 공기청정기 필터교환했어요...비싸다 비싸 [내부링크]

어느덧 공기청정기 블루에어 680i를 사용한 지 10개월이 지났네요. 10개월 정도가 지나니 표시창에 필터 교환하라고 빨간불이 떴어요. 제가 알기로는 블루에어 공기청정기의 필터 교체주기가 6개월에서 12개월 사..

역삼동 맛집 신라스테이 점심 뷔페 방문기 [내부링크]

역삼동에 신라스테이라는 비지니스 호텔이 있어요. 그 호텔 2층 cafe에서 점심 뷔페를 먹어봤습니다. 이곳 신라스테이 뷔페에 몇 번 가봤는데 괜찮은 수준의 퀄리티입니다.  그래서 갈 때 마다 항상 사람이 꽤 많..

속초 델피노 대명리조트 키즈파크 방문기 [내부링크]

이번 설 연휴에 속초에 있는 델피노 대명리조트에 다녀왔습니다. 델피노 키즈파크(kids park)가 새로 생겼어요. 꽤 넓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놀이 시설이 생겨서 반가웠습니다. 델피노 키즈파크 입구에서 바라..

구로역 명품웨딩 프로포즈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얼마 전에 구로구 구로역에 있는 명품웨딩 프로포즈 웨딩홀을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특이하게도 1층에는 슈퍼가 있어요. 그래서 3층에 있는 웨딩홀을 가려면 슈퍼를 지나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야 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JBL FLIP4 개봉기 [내부링크]

JBL 블루투스 스피커 FLIP4를 개봉해봤습니다. JBL 블루투스 스피커 FLIP4은 뛰어나 가성비로 유명한 제품인데요. 저는 하이마트에서 129,000원에 구매했어요. 인터넷 최저가는 116,000정도이네요... 씁쓸합니다...

속초 맛집 속초중앙시장 남포동 씨앗호떡 [내부링크]

속초 맛집 중에 호떡이 빠질 수 없죠. 호떡 맛집들은 속초중앙시장에 있습니다. 좀 혼란스러운 점은 줄 서 있는 호떡 집이 2곳이 있다는 점이에요. 하나는 속초중앙시장 가운데에 있는 남포동 승기찹쌀 씨앗호떡이..

속초 맛집 봉포머구리집은 과연 맛있는가?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속초에는 맛있는 음식들과 맛집들이 무궁무진하게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가족은 속초에 자주 가요. 한번 가면 먹고 싶은 것은 많고 하루에 3끼 이상은 힘들기 때문에 끼니마다 무엇을 먹을지 식단을 짜서..

MBC 스페셜 "덕후의 시대"를 보고 - 어메이징 브루어리 [내부링크]

최근에 다큐멘터리 MBC 스페셜을 봤습니다. 제목은 "덕후의 시대"였어요. 집에서 아기를 돌보면서 틈틈이 여러 번 끊어서 봤어요. 다큐멘터리에는 여러명의 덕후가 나옵니다. 그중에 제가 가장 관심 있게 본 덕..

하남 맛집 송추 가마골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하남에 맛집이 참 많이 있죠. 특히 하남 스타필드가 생기면서 스타필드에 있는 맛집까지 생각하면 참 많습니다. 하지만 복잡한 스타필드에 가긴 싫고 하남 근처에서 가족 모임이나 회식을 하기에 송추 가마골이 괜..

신사역 맛집 회식장소 좋은데이가든 파머스키친 [내부링크]

신사역에서 회식하기 좋은 곳입니다. 좋은데이 가든 & 파머스키친이에요. 좀 독특한 곳입니다. 카페도 있고 주류를 파는 매장도 있고 제일 깊숙한 곳에 음식을 뷔페식으로 파는 곳도 있어요.  저의 추측으로는 좋..

송파 오금동 호반베르디움 더퍼스트 입주전 방문기 [내부링크]

송파 오금동 호반베르디움 더퍼스트 입주일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2018년 3월 예정이죠. 송파 오금동 호반베르디움 더퍼스트 입주 전 상태 확인하러 가보았어요. 호반건설이 최초로 서울에 지은 아파트라고..

잠실 롯데월드몰 맛집 미미네 분식 맛없는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수요미식회에서 황교익님이 떡볶이를 맛없는 음식이라고 비판하셨다죠. 왜 그러셨을까요 ㅎㅎ 누가 모래도 누군가에게는 소울푸드인 떡볶이입니다. 떡볶이 매니아인 어느 지인이 그렇게나 좋아하는 롯데월드몰의..

잠실 더 컨벤션 웨딩홀 (교통회관)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잠실에 웨딩홀이 많이 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 때는 잠실 아펠가모 웨딩홀 방문기를 정리해 봤었죠 (아펠가모 방문기 바로가기). 이번에는 잠실 교통회관을 리노베이션한 잠실 더 컨벤션 웨딩홀을 다녀온 소감을..

비트코인에 걸었던 꿈이 있었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비트코인 같은 암호화폐가 참 핫 이슈인 것 같습니다. 저도 투자 중입니다. 많이 벌었냐고요? 아니요 ㅎㅎㅎ 많이 깨졌습니다. 저는 2017년 11월 마지막 토요일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신문을 보다가 가상화..

역삼동 흔한 밥집 밀밭식당 방문기 [내부링크]

역삼동, 선릉역 근처 아저씨 직장인들이 점심과 저녁을 해결하는 흔하고 평범한 밥집입니다. 흔하고 평범하다는 표현이 나쁜 것은 아니에요. 좋고 편안하다는 뜻이기도 하지요. 저는 이곳 사장님의 열심히 일하시..

이케아 놀이텐트 설치 & 솔직 사용기 [내부링크]

유찬이를 키우면서 참 재미있는 일이 많이 생겨요. 가끔 유찬이랑 놀때 저는 유찬이가 좋아하는 이불을 뒤집어쓰고 이불 속 공간을 만들어서 인간텐트가 됩니다. 그리고 유찬이를 초대해요 "유찬아 이불 나라에 들..

방이역 커피샵 커피바 녹트(NOCT)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저희 집에서 가까운 카페에요. 방이역 근처, 올림픽 장미광장 사거리 근처에 있는 커피바(COFFEE BAR) NOCT라는 켜피숍이에요. 저희 집 가는 길목에 있어서 종종 들립니다.  육아에 지쳐서 잠시 탈출해 있고 싶을..

유찬이가 나중에 커서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내부링크]

"처음부터 엄마는 아니었어"의 작가 장수연 pd가 브런치에 쓴 글을 읽었습니다. 요즘 읽고있는 김민식pd의 블로그를 통해서 이 글을 알게 되었어요. https://brunch.co.kr/@jangsypd/22 정말 요즘 제가 고민하고..

미래와 희망 산부인과의 추억 [내부링크]

저희 첫째 아기가 태어난 곳이 미래와 희망이라는 산부인과였습니다. 회사에서 생뚱 맡은 마라톤을 해서 힘겹게 10km을 달린 날 저희 와이프는 예정보다 1주일 빠르게 진통을 느끼고 택시를 타고 왔지요. 저도..

전자책 리디북스 페이퍼 솔직 사용기 유격문제 불만기 [내부링크]

저는 책을 전자책으로 주로 읽어요. 전자책은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크기가 작고 가벼워요. 그리고 여러권을 들고다닐 수 있어서 여행을 갈때 어느책을 가져갈지 고민하지 않아도 되요. 또 사도사도 부..

성남 곽생로 여성병원 산부인과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둘째 출산을 앞두고 미래와 희망 산부인과를 다니고 있었어요.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담당 의사선생님이 그만두셨다는 청천 벽력과 같은 소식을 듣게 되었지요. 그래서 이왕 이렇게 되었으니 좀더 가깝고 평이 좋..

유찬이와 나 [내부링크]

저의 아들 이름은 이유찬입니다. 유찬이는 아무리 봐도 세상에서 제일 귀여운 아기인 것이 확실해요. 유찬이는 퇴근한 아빠 무릎에 앉아서 아빠가 젓가락으로 집어주는 밥알을 입에 쏙쏙 넣고 냠냠 맛있게 먹는 것..

생강차 만들기 아주 쉬운 방법 [내부링크]

생강차는 체온을 높여서 몸의 면역력을 키워주는 대표적인 건강 식품이죠. 아시죠? 이 좋은 생강을 가장 손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생강차입니다. 마트에서 파는 생강차 첨가물이 너무 많이 들어가..

솔직방문기 베트남 쌀국수 맛집 에머이(emoi) 가락점 [내부링크]

에머이는 제가 지난번 잠실 롯데백화점 지하에 생겼을때 방문해보고 첫눈에 반했었죠. (잠실역 롯데 백화점 맛집 에머이 솔직 방문기 바로가기) 그런데 어느날 우연히 저희집에서 좀 가까운 송파구 가락동 문정동..

삼성 갤럭시 S9 디자인 (갤럭시 A8과 비교) [내부링크]

미국 매체에 따르면 삼성 갤럭시 S9이 2018년 2월 말에 공개를 하고 출시는 3월 초에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보통 갤럭시 S시리즈가 4월 정도에 출시 되는 것을 감안하면 한달이나 일정이 당겨진 것입니다. 전작 S..

조문 답례글 예시입니다. [내부링크]

살면서 갑작스럽게 상을 당하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런때 많은 지인들이 소중안 시간을 내서 문상을 와주시죠. 정말 감사한 일입니다. 장례를 다 치르고 나서 조문오셨던 조문객 분들께 일일이 찾아가 인사를..

책 리뷰: 부의 추월차선 핵심 이야기 [내부링크]

엠제이 드마코 부의 추월차선은 예상밖의 스테디셀러가 되고 있는 것 같아요. 마치 로버트기요사키의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와 쌍벽을 이루고 있는 모습입니다. 제 생각에 부의 추월차선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비트코인전망: 비트코인은 왜 죽지 않을까? [내부링크]

최근들어 비트코인이 무서운 속도로 혜성과 같이 등장했죠. 마치 행성의 탄생과 같은 파격적인 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다들 궁금한 것은 과연 이 비트코인이 정말 세상을 바꿀만한 THE NEXT BIG THING 인가?..

비트코인 지갑에서 전송시간 너무 오래걸리네요... 72시간째... 보류 중!! [내부링크]

비트코인을 안전하게 보관하려고 블록체인(blockchain.info) 지갑을 사용중입니다. 왠지 곧 가격이 훅 빠져서 팔아야 할것 같은 타이밍이 곧 올것 같은 싸~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블록체인 지갑에서 빗썸..

보스 QUIET COMFORT 25 (QC25) 개봉기 [내부링크]

요즘 블랙프라이데이 및 연말연시 쇼핑시즌이라서 할인을 많이 합니다. 해외 직구들 많이 하시죠? 그중에서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보스 콰이어트컴포트 QUIET COMFORT 25 (QC25) 를 미국 아마존에서 $174.99에..

빗썸 수수료 너무 비싸요!! 비트코인 거래소 빗썸 수수료 정리 [내부링크]

비트코인 거래소 요즘 많이 이용하시죠? 저도 그렇습니다. 비트코인이 실제 화폐에 비해서 수수료가 저렴하다고 하죠? 과연 얼마일까요? 일단 비트코인을 팔고 원화를 보유하고 계실 때 빗썸계정에서 은행계정으로..

원두커피 클레버(Clever) 커피드리퍼 사용법 [내부링크]

제가 점점 커피에 빠져들고 있어요. 커피의 세계는 참 넓고 넓은 것 같습니다. 커피 중에서 드립커피는 만드는 사람에 따라서 맛이 달라지고 기술도 필요하고 하더라고요. 이런 드립커피를 최대한 간단하고 손쉽게..

블랙프라이데이 핫딜 BOSE QC25 [내부링크]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핫딜 중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딜이 바로 보스 콰이어트컴포트 25입니다. 평소 $279.99였는데 지금은 $179.99하네요. $100이나 할인이 됩니다. 아... 고민이에요. 콰이어트컴포트 3..

솔직 방문기 서울 근교 맛집 남한산성 낙선재 [내부링크]

서울 근교에 맛있는 맛집이 많이 있어요. 제가 오늘 포스팅하는 남한산성 낙선재도 그중에 하나에요. 낙선재는 주 메뉴가 닭볶음 탕입니다. 예전에 수요미식회 닭볶음탕 편에 출연한 적이 있어요. 무엇보다 낙선재..

솔직 방문기 잠실 웨딩홀 아펠가모 [내부링크]

요즘은 다들 결혼을 하는 시즌입니다. 11월 주말은 계속 결혼식에 가네요. 지난 주말에 다녀온 웨딩홀은 다행히 위치가 저희 집에서 가까운 잠실이었어요. 잠실에 있는 위딩홀 아펠가모입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다..

지극 주관적 2017 블랙프라이데이 IT제품 핫딜 BEST 5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블랙프라이데이 할인들이 올라오고 있어요. 그 중에서 제가 생각하는 정말 괜찮은 핫딜 5개를 뽑아봤어요. #1 삼성 기어 아이콘X GEAR 아이콘X 무선이어폰 [아마존] $200 → $150 #2 오디오테크..

갤럭시S9 디자인 유출사진 [내부링크]

항상 삼성의 제품들은 정식으로 발표되기 한참 전에 유출이 되죠 ㅎㅎㅎ 내년에 출시될 플래그십 갤럭시S9 역시 벌써 디자인이 유출되었습니다. 하단 부를 보면 다행히 3.5mm 이어폰 잭이 유지되어 있는 것을 확인..

솔직 방문기 논현역 맛집 술집 "밤은 부드러워" [내부링크]

연말연시 송년회 피로연 회식 등등 단체로 여러사람이 모이는 모임의 장소를 섭외하는 것은 참 어려운 일입니다. 장소를 통으로 빌려야 하는 경우도 있고 윗사람들의 까다로운 취향을 맞춰야 하는 경우도 있어요...

잠실역 롯데 백화점 맛집 에머이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원래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잠실역 맛집은 몇 군데 없었습니다. 석촌호수 지나서 만푸쿠라는 일본 가정식 맛집이 있지만 잠실역에서 걸어가기엔 무리가 있었어요. 그리고 그 곳은 항상 기다리는 줄이 있어서 어려워..

솔직 방문기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 웨딩홀 결혼식 [내부링크]

신도림에 위치한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에서 지인 결혼식이 있어서 방문하였어요.  일단 위치가 저희 집(송파구)에서 너무 멀고 주말에 항상 교통체증이 있는 곳(올림픽대로 or 강변북로)을 통과해야 해서 무..

대명 삼척 쏠비치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주에 2박 3일로 삼척에 있는 대명쏠비치에 놀러갔다왔어요. 삼척 쏠비치가 속초에 있는 델피노 보다 훨씬 멀더라고요. 삼척 쏠비치는 인기가 많아서 예약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였어요. 하지만 비수..

대명 쏠비치 삼척 한식당 해파랑 조식 석식 방문기 [내부링크]

대명 삼척 쏠비치에는 식당이 3개 있어요. 이탈리안 식당, 뷔페식당, 그리고 한식당. 한식당의 이름이 해파랑이에요. 입구는 이렇게 생겼어요. 아래 설명을 읽어보니 한식 뿐만이 아니라 일식도 한다고 하네요...

삼척 대명 쏠비치 근처 맛집 부일 막국수 [내부링크]

대명 삼척 쏠비치에 놀러갔어요. 그런데 아무리 리조트 밥이 맛있더라도 삼시세끼를 리조트 안에서만 먹고 싶진 않아요. 왠지 리조트 식당들은 로컬 푸드가 아닌것 같고 외지인들의 입맛에 맛춘 것 같은 보편적인..

LG 코드제로 A9 AS후기 - 흡입구 융 벗겨짐 현상 발생 [내부링크]

LG 코드제로A9 을 잘 쓰고 있었어요. 약 3개월 정도 썼어요. 그런데 어느날 모터가 달린 흡입구에서 평소 들리던 소리보다 시끄러운 소음이 들리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살펴보니 A9 흡입구의 회전브러쉬..

스타필드 하남 아쿠아필드 워터파크 방문기 [내부링크]

스타필드 하남은 저희 집에서 꾀 가깝습니다. 그래서 저희 가족은 스타필드 하남을 종종 놀러갑니다. 스타필드 하남을 여러번 가보았지만 아쿠아필드는 이번주에 처음 가보았어요. 좀 가격도 쎈 편이고 분명 사람..

한성키보드 키캡 분해 후 청소기 (FEAT LG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A9) [내부링크]

회사에서 쓰던 한성키보드 GTUNE CHL5를 집으로 가져왔어요. 너무 먼지와 오물들이 키보드 키들 사이에 많이 끼어서 도저히 못참겠더라고요. 뒤집어서 탈탈 흔들어도 잘 안나오고 해서... 결국 키캡을 완전 분리..

서울어린이대공원 서울상상나라 맛집 바나나토크 방문기 [내부링크]

서울어린이대공원이나 서울상상나라에서 실컷놀고 허기진 배를 달래기 위해 길건너에 바로 있는 바나나토크에 갔어요. 분위기가 남다른 곳이더라고요. 이런걸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이라고 하나요? 주방과 카운터에..

서울상상나라 아기놀이터 방문기 [내부링크]

서울어린이 대공원에 있는 서울상상나라에 가보았어요. 아직 저희 아기가 두돌이 지나지 않아서 저희 아기에게는 좀 어려운 곳이에요. 하지만 서울상상나라 안에 아기 키즈카페 같은 아기놀이터가 있다고 해서 찾..

올림픽공원 방이동 맛집 통영멸치국수 [내부링크]

올림픽공원 방이역 근처에는 먹을 곳이 참 많아요. 그 중에서 통영멸치국수에 가봤어요. 지나갈 때마다 항상 사람들이 많아서 저집은 분명 맛있는 집이겠구나 생각했었거든요. 올림픽공원 장미광장에서 얼마 떨어..

양평가볼만한 곳 봄 파머스가든 [내부링크]

주말에 당일치기로 나들이가기 딱 좋은 곳이 바로 양평이죠. 그래서 저도 가보았습니다. 모두 그렇듯이 어딜 갈지 좀 검색을 해봤는데요... 봄 파머스 가든이란 곳이 있더라고요. 먹을 것을 파는 식당 같기도 하고..

스타필드 하남 맛집 풍원장 미역국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스타필드 하남은 저희 동네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종종 놀러가요. 갈때마다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인데요. 지난 주말에 풍원장이란 곳을 가봤어요. 미역국 정찬을 파는 곳이라고 간판이 붙어있어요. 처음엔 미역..

선릉역 역삼동 맛집 창고43 [내부링크]

올해도 어느덧 또다시 연말연시 송년회 모임과 회식의 시즌이 오고 있죠. 사무실이 많은 역삼동 선릉역 지역에는 과연 어디서 이런 행사들을 하면 좋을지 고민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오늘 가본..

양평맛집 옥천냉면 황해식당 방문기 [내부링크]

양평은 주말 당일치기 나들이 가기 딱 좋은 곳이죠. 물론 돌아오는 길은 차가 참 많이 막히긴 하지만요... 저는 개인적으로 냉면을 참 좋아합니다. 그래서 평양냉면집도 많이 다니고 하는데요. 양평에는 참 개성있..

가락시장 유기농 할인매장 새농 방문기 [내부링크]

요즘 아기를 키우다보니 먹거리에 관심이 가고 그러다 보니 유기농을 아무래도 많이 고르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유기농 식품들이 가격이 좀 쎄죠.. 이 유기농 식자재들을 좀더 싸게 살 수 없을까 고민하다 찾아낸..

그랜드하얏트 호텔 스테이크하우스 방문기 [내부링크]

남산에 있는 그랜드하얏트호텔에 가보았어요. 날씨가 참 좋은 날이었어요. 수영하기엔 너무 가을이라서 수영장엔 아무도 없었지만 그 근처의 가든에서는 외국인들의 파티가 열리고 있었어요. 스테이크하우스 앞에..

역삼동 맛집 통영다찌 방문후 실망기. 비추요~ [내부링크]

역삼동에 있는 통영다찌를 가봤습니다. 원래 다찌집은 통영에 있는 술만 마시면 계속 요리를 내주는 방식의 술집이죠. 그런 다찌집이 역삼동에도 생겼다고 해서 좀 의아하게 생각했습니다. 통영은 워낙 해산물이..

올림픽공원 맛집 쏘아베 이탈리안 파스타 피자 [내부링크]

평소에 자주 가는 곳인데 포스팅을 안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오늘 갔을 때 사진을 찍어왔습니다.  위치는 올림픽공원 장미광장 대각선 건너편에 있어요. 아래 지도에 표시를 해놓았으니 참고해주세요. 제 생각에..

가성비 요금제 짱 에스원 안심모바일 개통기 [내부링크]

제가 얼마전에 2년동안 약정을 걸고 사용하였던 통신사 계약이 종료가 되었습니다! 만쉐!! 2년은 저에게 너무 길었어요 ㅠㅠ 그래서 이제는 두번 다신 2년 약정의 노예가 되지 않으리라 다짐을 하면서 현시점에..

브릭오븐 뉴욕피자 솔직한 방문기! 신논현 강남역 맛집 [내부링크]

강남역에서 신논현역 사이에서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기로 하고 나갔어요. 이 동네는 거의 반년만에 가본것 같네요. 그 사이에 참 많은 것들이 바뀌었더라고요. 새로운 맛집도 많이 생기고요. 브릭오븐도 처음 가..

올림픽공원 행사 한성백제문화제가 열렸어요. [내부링크]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한성 백제 문화제가 열렸어요. 송파구의 크고 작은 행사들이 많은데 제 생각엔 한성백제문화제가 가장 큰 행사같아요. 게다가 올해는 JOY PARK 콘서트 까지 열린다고 하니까 이 주말엔 이..

세포파괴와 암을 유발하는 샴푸와 주방세제의 유해 물질들 [내부링크]

오늘 연차내고 책을 몇권 빌려서 읽었어요. 그 중 좀 충격적인 내용의 책이 있어서 공유를 꼭 해야겠다는 의무감이 생기네요. 보통 사용하는 샴푸, 손세정제, 주방세제, 세탁세제 등의 주요성분으로 사용되는 계면..

타보유모차(TAVO) 솔직한 사용기(아빠관점) - 베이비젠 요요 유모차와 비교 [내부링크]

이번에 저의 와이프가 유모차를 샀습니다. 기내반입 가능한 사이즈로 접히는 국산유모차 타보(TAVO)를 샀어요. 동네 아기용품점에서 리안, 잉글리시나 등의 유모차들과 이리보고 저리보고 오랫동안 고민과 정성어..

하남 맛집 오스테리아308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인간극장(?)에서 요리하는 성악가라는 별명으로 소개된 사장님겸 주방장님이 운영하시는 이탈리안 식당이에요. 저는 그 인간극장을 본적이 없지만 보신 분이 호기심에 가보자고 해서 저도 따라가보게 되었네요. 식..

가족 수영장 이천 테르메덴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이번 여름에 저희 애기를 대리고 이천 테르메덴을 다녀왔어요. 사진 정리해서 간략하게 포스팅을 해볼께요. 이천 테르메덴 들어가는 입구는 이렇게 생겼어요. 입구에 가면서 보니 이렇게 셔틀버스 시간표가 있네..

역삼 선릉 맛집 신라스테이 수라선 스타일리쉬 한식 [내부링크]

회사 근처에 있는 수라선이라는 곳을 가봤습니다. 신라스테이 역삼의 1층에 있어요. 큰길가에 있어서 위치는 찾기 쉬운데, 간판을 세련되게 만들어놔서 수라선이라는 가게 이름이 확 눈에 띄지 않아서 그냥 지나치..

을밀대 잠실점 방문기. 내사랑 을밀대 [내부링크]

저는 냉면을 좋아해요. 그 중에서도 평양냉면이고. 그 중에서도 을밀대이죠. 사실 을밀대 이외의 평양냉면집은 저의 행동반경 안에 없어서 좀처럼 먹을 기회가 없어요. 저는 마포에 있다는 을밀대 본점을 가본 적..

서울 강북 웨딩홀 라비두스 불만족스런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오늘 지인 결혼식이 있어서 서울 중구 필동에 위치하고 있는 라비두스에 다녀왔습니다. 의외의 장소에 웨딩홀이 있어서 조금 놀랐어요. 직접가보니 개인 주택같은 집을 고쳐서 만든 고급 웨딩홀인것 같아요. 아마..

LG 코드제로 A9 단점: 먼지통 청소의 불편함... [내부링크]

LG 코드제로를 약 한달 넘게 써보니 이제 슬슬 단점이 눈에 보이기 시작하네요 ㅎㅎㅎ 그 단점들 중 하나가 먼지통 청소하기가 좀 불편하다는 것이에요. 일단 설명서를 보면 필터와 큰먼지 분리장치를 본체에서 빼..

물걸래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RS700 단점 발견 [내부링크]

물걸래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RS700을 참 잘쓰고 있습니다. [물걸래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RS700 사용기 보러가기] 하지만 문득 문득 에브리봇의 스마트하지 못함을 깨닫고 실망할 때가 있어요. 그 중에 하나가 RS70..

린나이 가스건조기 실제 사용기 [내부링크]

이사 오면서 린나이 가스건조기를 샀어요. 동내 린나이 설치 기사님께 전화로 문의하니 인터넷 최저가와 가격이 똑같아서 기사님께 바로 구입하고 설치까지 맡겼어요. 기계 구입 및 설치가격은 70만원이었어요...

올림픽공원 맛집 박군자 진주냉면 [내부링크]

저는 냉면을 좋아합니다. 함흥냉면 보다는 평양냉면을 훨씬 더 좋아합니다. 그래서 을밀대를 자주가죠. [을밀대 방문기 보러가기] 송파구 올림픽공원 근처 동내 골목을 구석구석 산책하다가 진주냉면집이라는 맛집..

LG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A9 내돈내고 써본 솔직 후기 [내부링크]

집안일을 최대한 줄여서 여가시간을 키워야겠다는 신념을 갖고 있는 1인입니다. 집안일 중에서도 청소기질은 큰일이죠. 다이슨 같은 무선 청소기를 사용해본 분들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서 언젠가 나도 무선..

잠실역 맛집 가야 밀면 [내부링크]

잠실역 8호선 지하 상가에 가야 밀면이라는 집이 생겼어요. 저는 우연히 지나가다 충동적으로 들어가게 되었어요. 오픈한지 얼마 안된 집이라서 아마 많은 사람들이 저처럼 밀면에 대한 본능에 이끌려 들어온게..

속초 대명 델피노 리조트 호텔 조식뷔페 후기 [내부링크]

속초 대명 델피노 리조트 호텔에는 조식을 카페로카(CAFE ROCA)라고 하는 곳에서 제공합니다. 다른 콘도, 리조트보다 맛이 있어요. 일단 위치가 넓고 쾌적해서 맘에 든답니다. 커다란 창문을 통해 보이는 울산바위..

오금동 올림픽공원 맛집 루엔타이 태국+베트남음식점 [내부링크]

저희집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태국+베트남음식점을 소개해드릴께요. 이름은 루엔타이(RUEN THAI)라는 곳이에요. 올림픽공원 장미광장에서 길건너 오시면 걸어서 10분정도 되는 거리에 있어요. 겉모습은 이렇게 생..

속초 맛집 이모네식당 생선찜 솔찍한 후기 [내부링크]

속초에 인기있는 맛집이 많은데 이모네식당도 그 중 하나입니다. 식당이름은 지극히 평범하게도 "이모네식당"! 메뉴는 생선찜이에요. 저는 생선찜을 딱히 좋아라 하지 않는 취향이라서 큰 기대는 없이 갔어요. 이..

속초 맛집 양반댁 함흥냉면 [내부링크]

속초엔 함흥냉면이 유명하다고 수요미식회에서 들었어요 ㅎㅎㅎ 그래서 속초에 맛있는 함흥냉면이 어딘가 찾아보니 수요미식회에 출연한 적이 있는 원조함흥냉면옥이 유명하고 또 유명한 곳이 먹거리 엑스파일에..

속초 맛집 청초수물회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속초에 먹거리 중 물회는 빼놓을 수 없죠? 제가 보기에 가장 유명한 집은 봉포머구리이고 두 번째로 유명한 집이 바로 청초수물회인것 같아요. 두 집 모두 돈을 많이 벌었는지 번쩍번쩍한 빌딩을 새로..

물걸레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RS700 장점과 단점 리얼사용기 [내부링크]

요즘 힘든 집안일을 도와주는 가전제품이 많이 있죠. 빨래건조기, 무선청소기,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 얼마 전에 그중 하나인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샀습니다. 여러 가지 모델 중에 브라바 380t와 에브리봇..

속초 맛집 김영애 할머니 순두부 [내부링크]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속초에는 맛집이 참 많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자극적이지 않고 온가족이 먹을수 있는 음식이 순두부인것 같아요. 순두부 집도 참 많은데 그중에서 카카오 네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아..

속초 맛집 봉브레드 - 마늘바게트 [내부링크]

이번에 여름휴가를 강원도 속초로 갔습니다. 속초에 참 맛집이 많죠... 순두부, 물회, 닭강정, 오징어순대... 등등 그런데 우연히 봉브레드라는 빵집에서 파는 마늘바게트를 먹고 너무 맛있어서 깜놀랐어요. 여태..

강남역 냉면집 을밀대 방문기 [내부링크]

회사가 강남역에 있을때 심심하면 갔었던...제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맛집 을밀대입니다. 어제는 약속을 을밀대에서 잡아서 오랜만에 방문했어요. 깊고 시원한 그 맛은 여전히 유지되고 있어서 기뻤답니다. (..

송파구 올림픽공원 키즈카페 릴리펏 방문기 [내부링크]

저의 와이프가 아기가 심심하다고 몸부림 칠때 종종 간다는 송파구 방이동 키즈카페 릴리펏 LILLIPUT 올림픽공원점을 저도 따라 가보았습니다. 릴리펏(LILLIPUT)이 무슨뜻인가 해서 찾아봤더니 걸리버여행기에 나..

공기청정기 블루에어 650e 리얼사용기 (블루에어480i와 비교) [내부링크]

제가 블루에어를 좀 좋아합니다. 벌써 3번째 블루에어를 샀네요. ++++ 공기청정기 블루에어 480i사용자의 680i 리얼사용기 장점 단점 스웨덴 공기청정기 블루에어 480i 좀 이상해요... 스웨덴 공기청정기 블루에어..

논현동 맛집 미소꽃돈 통째로 한마리탕 [내부링크]

회사에서 볼링치러 갔다가 게임 끝나고 회식하러 갔더너 논현동 맛집 미소꽃돈 통째로 한마리탕입니다. 저는 처음 갔는데 저희 팀장님은 몇번 왔다고 또 가자고 하시더라고요. 와봤던 사람이 맛있다고 하면 믿을..

인테리어 하고 있어요. 엘지하우시스 지아 소리잠 바닥재 비얀코 마블 시공기기 [내부링크]

이사갈 집 인테리어를 하고 있어요. 바닥재를 하얀색 대리석으로 하고 싶었지만 집에 아기가 있는데 아장아장 걷다가 대리석 위에 넘어지면 많이 아프겠더라고요. 그래서 선택한 것이 LG하우시스 지아 소리잠 4.5..

올림픽공원 맛집 골든타이 [내부링크]

올림픽공원에서 배고파지면 어디로 가야할까요? 만약 위치가 올림픽공원 남문 근처라면 골든타이라는 태국 음식점에 가볼만 하답니다. 이집이 생긴지는 상당히 오래되었는데 동네 주민으로서 몇번 가보지는 못했..

리뷰 삼성 갤럭시 UAG 케이스 [내부링크]

제가 갤럭시 S7을 중고로 사서 폰을 바꿨답니다. S7 참 좋더라고요. 그런데 양면이 다 유리여서 생폰으로 쓰기엔 도저히 무리였습니다. 그래서 멋있는 케이스를 찾던 중 저의 눈에 띄였던 UAG. 멋있는건 역시 비싸..

성수동 맛집 소문난 성수 감자탕 [내부링크]

요즘 성수동이 좀 인기있죠? 가죽 제품을 만드는 공장과 상점들이 밀집되어 있어요. 성수동 카페거리도 있고요. 구석구석에 맛집들도 많이 있어요. 어제 제가 가본 소문난 성수 감자탕은 성수동에서 손꼽히는 맛집..

파나소닉 전기면도기 ES-LV95-S Arc5 세척기능 리뷰 [내부링크]

약 1개월 전 전기면도기추천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파나소닉 람데쉬 면도기의 미국 버전인 ES-LV95-S의 해외직구 구입기와 개봉기를 포스팅했었습니다. ** 전기면도기 추천 구매기 파나소닉 Panasonic ES-LV..

공기청정기 블루에어 480i사용자의 680i 리얼사용기 장점 단점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서 저희집 공기청정기로 블루에어 480i를 사고나서 리뷰를 포스팅했었죠. ("블루에어 480i 리얼사용기 장점과 단점" 바로가기) 그리고 블루에어 공기청정기가 센서에 좀 문제가 있다고도 포스..

가족사진 돌사진 스튜디오 사용후기 카넬스튜디오 [내부링크]

가족사진과 돌사진을 찍을 때 어느 스튜디오에서 찍을지 참 고민이 많이 되는데요... 저희 아들 돌사진을 찍었던 서울 양재동에 있는 카넬스튜디오가 참 만족스러워서 간단한 사용기를 남깁니다. 돌사진과 성장앨..

가든파이브 숨겨진 키덜트 완구 문구 할인매장 [내부링크]

가든파이브에 가든파이브찜질방때문에 종종가는데 이런 곳이 있는 줄은 몰랐네요. 리빙관4층에 키덜트 완구 문구 할인 매장들이 집중해서 몰려있습니다. 전부 상설할인 매장이라고 하네요. 레고, 터닝메카드,..

올림픽공원 맛집 꼼떼 방문기 [내부링크]

올림픽공원 나들이 나오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나서 올림픽공원 맛집을 찾아서 식사하기가 쉽지는 않죠. 올림픽공원역 방향에 있는 CJ계열의 차이나팩토리, 빕스, 제일제면소 등의 패밀리레스토랑이 쭉 줄지어..

역삼맛집 이백 방문기 [내부링크]

역삼동이나 선릉역 근처에서 은근히 맛집찾기 힘들죠... 얼마전에 역삼동 이백이라는 음식점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이곳이 르네상스호텔 사거리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데요... 이면도로에 있어서 위치상 왠만하..

스웨덴 공기청정기 블루에어 480i 좀 이상해요... [내부링크]

공기청정기 블루에어 480i를 사용한지 약 2주정도 되었습니다. 공기청정기 블루에어 480i는 앱을 사용해서 공기측정한 수치가 모니터 되는 점이 참 좋더라고요. 그런데 점점 측정되는 수치 값이 이상해지더라고요...

스웨덴 공기청정기 블루에어 리얼 사용기 단점과 장점 [내부링크]

요즘 미세먼지가 장난이 아니죠. 와이프가 공기 좋은 곳으로 이민가자고 심각하게 얘기해서 일단 급한데로 공기청정기를 살테니 조금만 더 버티어 보자고 달랬습니다. 10개월 아기까지 기관지염에 걸려서 콜록거리..

전기면도기 추천 개봉기 파나소닉 Panasonic ES-LV95-S Arc5 Electric Razor [내부링크]

우여곡절끝에 3주간의 오랜 기다림 끝에 요렇게 생긴 박스가 미국에서 도착했습니다. - 구매기 보러가기 [전기면도기 추천 구매기 파나소닉 Panasonic ES-LV95-S Arc5 Electric Razor] 박스속의 박스는 이렇게 생..

전기면도기 추천 구매기 파나소닉 Panasonic ES-LV95-S Arc5 Electric Razor [내부링크]

전기면도기 추천 구매기 파나소닉 Panasonic ES-LV95-S Arc5 Electric Razor 저는 약 10여 년 전에 전기면도기를 2~3년 사용하다 날 면도기로 바꾸었습니다. 이유는 날 면도기가 훨씬 밀착해서 잘 아주기 때문이었..

갤럭시 탭S3 TUNED BY AKG [내부링크]

갤럭시 탭S3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최근 삼성이 전장 음향 회사인 하만카돈 그룹을 인수했었죠. 삼성 갤럭시 탭S3의 음향을 하만카돈의 서브 브랜드인 AKG와 협업을 했다고 하네요. 뒷면..

너무 닮은 삼성 갤럭시S8과 엘지 G6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S8과 엘지 G6가 결국 서로를 닮아 가네요. 둘다 홈버튼을 없애고 지문인식 센서는 뒤로 배치를 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상하 베젤이 거의 없는 모습이고... 차이가 없는데요? 삼성과 엘지의 로고를 가..

갤럭시 탭 S3 의 유출된 매뉴얼이에요 [내부링크]

갤럭시 탭 S3가 발표된다고 예고된 2월 26일이 얼마 안남았습니다. 날짜가 가까워 오니까 유출되는 정보들도 계속 늘어나네요. 어제는 SAM MOBILE에서 갤럭시 탭 S3의 매뉴얼이 유출되었습니다. 첫번째 & 두번째..

삼성 갤럭시S8 디자인 [내부링크]

갤럭시 S8의 디자인을 확실히 보여주는 또 다른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베젤이 거의 없어져서 케이스가 반드시 필요할 것 같네요. 소스 지난 포스트 "삼성 갤럭시S8 디자인 이제 100% 확정이네요" 보러가기 지..

갤럭시 탭 S3 with S Pen 제품사진 [내부링크]

2월 26일 삼성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공개할 예정인 갤럭시 탭 S3 with s pen 제품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갤럭시 탭 S3 with s pen은 말그대로 갤럭시 탭의 S시리즈에 S PEN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신라스테이 역삼 뷔페 CAFE 방문기 [내부링크]

역삼동에는 신라스테이 역삼이 있습니다. 지금은 철거중인 르네상스호텔 북쪽에 있어요. 신라스테이 역삼 3층에 CAFE라는 이름의 뷔페가 있습니다. 신라스테이 역삼 뷔페의 평일 점심가격은 \33,000에요. 나름 호..

선릉역 맛집 삼군김치찌개 [내부링크]

삼군김치찌개는 근처 직장인들이 자주 찾는 단골 밥집입니다. 삼군김치찌개에 특별한건 없습니다. 그냥 김치찌개집이거든요. 삼군김치찌개 메뉴는 심플하죠. 김치찌개 \6,500. 제육정식 \7,000 반찬돈까스 \5,500...

선릉역 맛집 도쿄등심 스카이 라운지 선릉점 방문기 [내부링크]

선릉역 6번출구에 바로 있는 도쿄등심 스카이 라운지를 방문하였습니다. 도쿄등심 스카이 라운지란 말그대로 이 건물의 제일 꼭대기에 위치해있습니다. 그래서 밑에서는 저런 간판밖에 안보여요. 날마다 지나다니..

선릉역 맛집 일식집 오토로 방문기 [내부링크]

오늘은 선릉역에서 맛집이라고 얘기를 들어본 일식집인 오토로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사실 방문은 1달 전에 했는데 오늘 시간을 내어서 방문기를 정리해 봅니다. 사실 지난번 선릉역 진국수 방문기에서 언급했지만..

제천 리솜포레스트 한식당 해밀 리뷰 [내부링크]

제천 리솜포레스트에는 객실에서 조리를 할 수가 없어요. 참조 그래서 제천 리솜포레스트에서 숙박을 할 때는 어쩔 수 없이 리조트내 식당에서 식사를 해야한답니다. 리조트내 식당이 몇 개 없어요. 해밀이 그중에..

제천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스파 리뷰 [내부링크]

제천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스파는 제천 리솜포레스트와 함께 있는 워터파크비슷한 물놀이 놀이시설 및 스파입니다. 제천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스파에 가면 가장 먼저 매표소를 만나요. 인터넷으로 찾아보시면..

제천 리솜포레스트 조식 리뷰 [내부링크]

제천 리솜포레스트에서 1박을 하면 숙박료에 조식 이용권 2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천 리솜포레스트 객실+리조트 리뷰 저희 가족은 2일차에 제천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스파에서 신나게 놀 계획이었어요. 그래..

제천 리솜포레스트 방문기 [내부링크]

어제 제천 리솜포레스트에 1박2일로 다녀왔습니다. 제천 리솜포레스트 다녀온 사람들 얘기를 많이 들어봤는데 다들 좋다고 하더라고요. 제천 리솜포레스트 좋긴 좋은데 아쉬운 점도 분명 있어요. 단점은 나중..

베이비젠 요요 유모차 사용기 [내부링크]

지난 달에 베이비젠 요요 유모차를 샀어요 ^^. 그 전까지는 물려받은 스토케 딜럭스 유모차를 신나게 썼었어요. 스토케 있으면 유모차는 끝난줄 알았죠. 하지만 스토케의 덩치때문에 초큼 불편한 경우가 종종 있더..

선릉역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 방문기 [내부링크]

선릉역에서 멀지않은 곳에 일미리 금계찜닭이라는 집이 있습니다. 금계찜닭이 회사 근처에 언제부터 생겼는지 알수 없으나, 언젠가 부터인가 여직원 분들이 점심먹으러 자주 방문한다는 선릉역 맛집 일미리 금..

닌텐도 스위치 드디어 공개! [내부링크]

닌텐도의 새로운 게임콘솔 닌텐도 스위치가 1월13일 공개가 되었어요. 일단 지금은 한정수량만 PRE-ORDER를 받는다고 하네요. 닌텐도 스위치가 본격적으로 판매에 들어가는 시점은 3월3일입니다. 하지만 닌텐도..

삼성 갤럭시S8 디자인 이제 100% 확정이네요 [내부링크]

어제 삼성 갤럭시S8의 사진들이 추가로 유럽 IT 매체에서 유출이 되었습니다. 하단에 3.5미리 이어폰잭이 있고, USB C케이블 구멍과 마이크와 스피커가 있어요. 상단에는 센서와 카메라와 스피커 구멍이 또 있어..

제천ES리조트 방문기 [내부링크]

11월에 제천ES리조트를 다녀왔어요. 제천ES리조트는 다른 리조트들이랑 분위기가 좀 달라요. 대명, 한화 등의 리조트들은 깨끗하고 쾌적하고 현대적인 분위기라면 제천ES리조트는 오래되고 자연적이고 빈티지한 분..

설사에 좋은 중기이유식과 변비에 좋은 중기이유식 재료 [내부링크]

설사에 좋은 중기이유식 재료에 대하여. 아가가 설사까진 아니고, 묽긴 묽은데 병원가기 애매한 변을 보아서 설사에 좋은 이유식 재료에 대하여 찾아보았어요. 일단, 피해야하는 음식부터... <설사에 피해야하는..

블랙베리, 아직 죽지 않았다. 블랙베리 머큐리 출시예정. [내부링크]

최근 계속해서 "블랙베리가 힘들다... 망한다, 이제 휴대폰 그만 만들기로 했다..." 등등의 루머성 기사들만 많았죠. 하지만 쿼티키보드를 장착한 블랙베리 머큐리를 홍콩회사인 TCL이 출시하면서 컴백할 것 같습..

삼성노트북 9 Always의 장점 3가지 [내부링크]

요즘 삼성노트북 9 Always가 한참 광고에 많이 등장하더군요. 아마도 이제 곧 신학기라서 노트북의 수요가 마구마구 증가할 것이라는 삼성의 예상이 있었겠지요? 삼성노트북 중에서도 현재 간판제품으로 내세우..

CES에서 공개된 삼성 크롬북 프로, 노트북의 미래? [내부링크]

CES에서 최초로 공개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삼성 크롬북 프로가 CES에서 다시한번 공개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네요. WIRED에서는 삼성 크롬북 프로가 FUTURE OF LAPTOP(?)이라면서 높게 평가를 하고 있어요. 사..

삼성 갤럭시S8 디자인 유출사진 [내부링크]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8 디자인 유출이 점점 시작되고 있네요. 그 동안의 루머를 종합해보면 홈버튼이 없고 이어폰단자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아래 사진은 그 두가지 특징을 만족시키는..

스타필드 하남 맛집 콘타이 방문기 [내부링크]

스타필드 하남 맛집은 여러 곳이 있어요. 그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라하는 스타필드 하남 맛집은 바로 콘타이 입니다. 스타필드 하남 맛집들은 크게 3곳에 집중되어 있답니다. 일단 1층에 메인 입구에 가까이 있는..

선릉역 맛집 진국수, 진정한 맛잇는 국수집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이 선릉역 맛집은 정말 저의 단골집입니다. 이 집을 자주 가는 이유는 물론 맛이 있기 때문이고 또 직장근처에 있기 때문이에요. 오랫동안 선릉역 지역에서 매일 밥을 먹어본 결과 두가지 결론이 나..

제천맛집 청풍떡갈비 [내부링크]

제천여행 중 제천맛집을 찾아보았어요. 저는 여행중 식도락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거든요. 제천맛집이 의외로 많지 않더라고요. 왜일까요...? 워낙 산넘어 산속에 있는 산골지역이라서 현지에서 구할 수..

돌잔치 인기장소 TOP15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지역 [내부링크]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지역에서 돌잔치 할 만한 장소가 어디 있을까요? 많긴 많은 것 같은데.... 막상 정보를 찾아보려고 하려하니 막막할 따름입니다. 우리 아기 첫번째 생일이니 쉽게 결정할 수도 없더라고요. 아..

하남 맛집 털보집 매운탕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요일이었고, 감기에 걸린 저와 가족들을 위하여 맵고 짠 음식을 먹어야했습니다(...응?). 그래서 찾아간 하남 털보집. 이집의 진입로를 찾는 것이 상당히 어렵더라고요. 저도 네비가 알려주..

역삼역 맛집 오키포키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역삼역 맛집 오키포키 OKIPOKI를 방문하였어요. 역삼역근처를 지나갈때 마다 이집을 지나간답니다. 이름이 특이해서 이름만으로는 과연 무엇을 파는 음식점인지 짐작이 안되더라고요. 처음에..

국민모빌 타이니모빌 [내부링크]

국민모빌이라 불리는 타이니 모빌입니다. ㅎㅎ 임신전에 아기용품 할인매장갔다가 알게된 타이니모빌 ㅋ 정말 육아용품으로 훌륭합니다. 적극 추천! 저희 아가는 시각적으로 보는걸 유독 좋아해서 곧 7개월이 들어..

릿첼 소프트 의자 휴대용 범보 의자 [내부링크]

약 7개월이 되어가는 우리아가가 유용하게 쓰는 릿첼 소프트의자, 휴대용 범보 의자 입니다. 범보의자 사용시기가 짧다고 하여 사지 않았으나 친구네 아기가 튜브형 범보 의자를 유용하게 쓰는것을 보고 구매결정..

핸드메이드 천연 비즈 쉴드 크림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즐거운 일요일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오전에는 즐거웠다가 점점 안 즐거워지는 일요일입니다. 내일은 출근하는 월요일이기 때문이지요... 저만 이렇게 느끼는거 아니죠...? 오늘 아침에 즐거운..

캐논 G7X MARK2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아끼고 사랑하는 물건하나를 소개하겠습니다. 캐논 CANNON G7X MARK2 입니다. 여태 니콘과 소니만 써왔었는데 저의 첫 캐논 카메라에요~! 얏호~ 사실 저는 카메라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

카페마마스 잠실 방문기 [내부링크]

잠실은 제가 날마다 출퇴근할때 지나다니는 곳이랍니다. 그런데 오늘에서야 카페 마마스가 생긴 걸 알았네요. 그만큼 제가 출퇴근할때 주위를 둘러볼 여유가 없이 지나다닌단 뜻이겠죠? 불쌍한 나...ㅠㅠ 그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