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uissue의 등록된 링크

 moduissu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2건입니다.

피 꿈해몽 모음 [내부링크]

피 꿈해몽 상황별 모음 피 꿈해몽 피와 관련된 꿈해몽은 상황적 맥락이나 꿈을 깬 후의 느낌이 좋은지 아니면 두려움을 느꼈는지에 따라 달리 풀이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몸에서 피가 나거나 다쳐서 나는 피는 경..

가족이 나오는 꿈해몽 [내부링크]

목차 가족 꿈해몽 가족 모임 꿈해몽 가족 잔치 꿈해몽 가족 사망 꿈해몽 가족 모임 꿈해몽(흉몽) 가족 여행 꿈해몽 가족 돌아오는 꿈해몽 가족 결혼식 꿈해몽 가족 꿈해몽 가족이 나오는 꿈은 실제로 가족의 모..

연예인 꿈해몽 [내부링크]

연예인 꿈해몽 연예인이 나오는 꿈은 소중하게 생각하는 친구나 애인 그리고 동료나 이루고 싶은 소망 같은 상징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기회나 명성, 경사, 재능, 실력을 인정받는것, 만족 등의 긍정..

차가버섯 효능 [내부링크]

목차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부작용 차가버섯 먹는법 차가버섯 끓이는법 차가버섯 보관방법 차가버섯 가격 국산 차가버섯 효능 러시아산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은 베타글루칸이 버섯중에서..

링티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노하우 [내부링크]

날씨가 추워지면서 피부도 같이 건조해지고 있습니다. 우리 몸의 수분이 빠져나가는 계절이죠. 우리몸의 70%가 물이라는거 다들 알고 계시죠? 수분이 부족하면 각종 질병이 올 수 있습니다. 수분섭취에 효과적이라..

영지버섯 효능과 부작용 섭취하는 방법 [내부링크]

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영지버섯은 흔한 버섯이지만 불로초라고 불리울만큼 뛰어난 약재입니다. 어떤 효능과 부작용들이 있는지 어떻게 섭취하는것이 좋은지 한번 알아볼께요. 영지버섯의 특징 실제로 불로..

황칠나무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정리 [내부링크]

황칠나무는 도료로 칠할때만 쓰는줄 알았는데 음식으로 섭취도 가능하다고 한다.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먹는법과 함께 알아보자. 황칠나무란? 황칠나무는 우리나라 고유종으로 남쪽에서 주로 자생하는 나무..

헤마토코쿠스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야외활동이 줄어들면서 핸드폰을 보는 시간이 많아지는 요즘 눈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헤마토코쿠스가 눈건강에 효능이 있다고 하던데 부작용이 있는지 복용법은 어떤지 알아보자. 헤마토코쿠스의 특..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내부링크]

갱년기 여성들 사이에서 타트체리가 좋다더라 하는 이야기 요새 많이 듣는데요. 며칠전 부모님 집에 갔더니 이걸 드시고 있더라고요. 어떤 역활을 하는 식품인지 부작용은 없는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타트체리 특..

흑마늘의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까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바이러스 시대에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은 바로 면역력.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좋은 흑마늘에 대해서 알아보자. 흑마늘의 특징 본래부터 검정색으로 나오는것은 아니고 통마늘을 숙성하고 발효시켜서 만드는 것이..

고추냉이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급 일식집에 가면 고추냉이를 직접 갈아서 간장 소스를 만들어준 경우가 있습니다. 이 고추냉이는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고추냉이는 무엇인가요 매콤하고 알싸한 맛이 특징인 고추냉이는..

아이패드를 듀얼모니터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노트북과 아이패드를 연결하여 간단하게 듀얼모니터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건데요. 집에서 안쓰는 태블릿을 같은 wifi 안에서 듀얼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유용하게..

잇몸 염증 났을때 양치질 하는 방법 [내부링크]

며칠 전 스케일링을 받으러 치과에 갔다가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고 왔습니다. 잇몸 상태가 너무 안 좋아서 스케일링을 진행할 수 없다는 진단을 받았어요. 잇몸이 너무 부어있어서 피가 많이 나기 때문에 시야 확..

나제동맹 이야기 [내부링크]

나제동맹은 무엇인가요 나제동맹이란 삼국시대 서기 433년부터 서기 554년까지 121년동안 지속된 신라와 백제의 군사동맹으로, 고구려를 무찌르자는 의미로 함께 결합한 동맹이었다. 이 동맹은 장수왕 시절 전성기..

박창화 화랑세기 이야기 [내부링크]

'화랑'이란 신라시대에 있었던 청소년의 민간 수양단체인데, 문벌과 학식이 있고 외모가 단정한 사람만 뽑은 조직이다. 심신의 단련과 사회의 선도를 이념으로 하였다. 화랑세기는 이러한 신라시대 화랑을 다룬 서..

조선시대 세종대왕과 세조 이야기 [내부링크]

세종대왕의 일생 모두들 익히 알다시피 세종대왕은 훈민정음을 창제했다. 그러나 이 훈민정음은 창제 논쟁이 좀 있었다고 한다. 최만리 등 집현전 학사는 한글창제를 반대했다고 한다. 한글을 만드는 것은 오랑캐(..

원나라의 고려 내정간섭 [내부링크]

원나라의 고려 내정간섭 1231년 몽골의 고려 침공으로 시작된 30년간의 여몽전쟁 끝에 고려는 1259년 몽골과 강화를 맺어 1356년 공민왕의 반원 운동으로 고려가 원(몽골족이 세운 왕조)의 영향력에서 벗어날 때까..

훈구파와 사림파 [내부링크]

앞서 포스팅한 대로 세종의 둘째 아들 세조가 쿠데타를 일으켜서 단종을 물리치고 자신이 왕이 되었다. 그리고 예종이 즉위했고.. 그 후로 예종이 죽은 다음날 당대의 실력자 한명회를 장인으로 둔 성종이 즉위하..

정중부의 난(무신정변) 이야기 [내부링크]

무신정변이란 고려 의종 24년, 1170년 8월에 고려의 무신들이 보현원에서 들고일어난 정변을 말한다. 1170년부터 1270년까지 무신들이 정권을 잡았으며 이 시기를 무신정권시기라고 부른다. 이들은 왜 정변을 일으..

최씨의 무신정권 이야기 [내부링크]

숭문 천무가 강화되고, 무신들의 생활고가 심해지면서 이의방, 정중부를 중심으로 무신정변이 일어났고, 그로 인해 무신들이 정권을 잡게 되면서 무신정권 시기가 돌입되었다. 천민 출신이었던 사람(이의민)이 왕..

조선 4대사화 이야기 [내부링크]

조선 4대 사화는 무엇인가요? 앞서 이야기 했던 성종대 정치사에서 훈구파와 사림파가 생겼고 서로 대립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선의 4대 사화가 나타났는데.. 오늘 알아볼 주제는 바로 조선의 4대 사화다...

원나라의 공주와 결혼한 충렬왕과 그 아들 충선왕 이야기 [내부링크]

충렬왕은 누구인가요? 충렬왕(1274년~1298년, 1298년~1308년)은 원나라의 황실과 처음으로 결혼한 고려왕이었다. 모두들 알다시피 고려에는 원간섭기라는 암흑기가 있었는 데 이 때 원나라가 고려를 아주 수치스럽..

나제동맹 이야기 [내부링크]

나제동맹은 무엇일까요? 나제 동맹이란 삼국시대 서기 433년부터 서기 554년까지 121년 동안 지속된 신라와 백제의 군사동맹으로, 고구려를 무찌르자는 의미로 함께 결합한 동맹이었다. 이 동맹은 장수왕 시절 전..

로마 베스타 무녀 이야기 [내부링크]

베스타는 고대 로마 종교에서 말하는 난로, 가정, 가족의 여신이에요. 이 여신을 숭배했던 무녀들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베스타 무녀는 누구인가요? 베스타 무녀들이란 베스타 신전의 성화를 지키는 처녀들을..

좌장군 순체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한 무제 때의 장군 순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게요. 순체는 누구일까요 좌장군 순체는 한 무제 시기의 장군으로, 한국에서는 누선 장군 양복과 더불어 조선 원정의 주역으로 잘 알려진 인물이에요. 혹리..

제태후 조희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진 시황제의 어머니인 조희라는 인물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중국 춘추전국시대의 인물로 진 시황제의 생모이자 최초의 황태후였던 조희는 황제의 어머니라는 배경 이외에도 당대에 유명했던 인물..

로마 역사 이야기 [내부링크]

아시아의 역사를 이야기하다 보면 빠질 수 없는 게 서양사가 아닌가 생각해요. 역사들은 돌고 돌아 서로 엮여있어서 파고들다 보면 껴맞추는 재미가 있거든요. 그동안 너무 고대 아시아 이야기만 했던 거 같아서..

방사성 탄소 연대 측정법에 관한 이야기 [내부링크]

유적이 발견되고 고고학자들의 연구를 통해 어느 시대의 유물인지 밝혀내고 하는 과정에 있어서 궁금증이 생긴다. 언제 적 물건인지 어떻게 판단하는 걸까? 나무처럼 나이테가 있는 것도 아니고 요새 물건처럼 제..

백제의 기원설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백제는 우리나라의 고대국가중 하나로 고구려, 신라와 함께 삼국 시대의 대표적인 국가이죠. 백제의 시조에 대해서는 아직도 여러가지 해설이 존재합니다. 고구려와 부여에서 피난온 온조부족이라는 설이 가장 유..

신석기 문화 이야기 다섯 번째 [내부링크]

동아시아의 신석기 문화 이야기 어느덧 다섯 번째가 되었는데요 마지막 마무리만 남았어요. 대단원에 마무리 오늘은 황하 신석기 문화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게요. 황하 신석기 문화 분포 기원전 5천 년대의 황..

신석기 문화 이야기 네 번째 [내부링크]

동아시아의 신석기 문화에 대한 이야기 네 번째, 이번에는 후리 문화와 북신 문화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후리 문화 후리 문화(Houli culture)는 산동지역에서 성립된 신석기 문화 중 가장 초기 시기의 문화예..

신석기 문화 이야기 세번째 [내부링크]

동아시아의 신석기 문화에 대한 이야기 세 번째 오늘은 츠샨 문화와 배이강 문화, 대지만 문화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츠샨 문화 (황하 하류) 츠샨 문화는 중국 신석기시대 가장 이른 시기의 문화 가운데 하나..

신석기 문화 이야기 두번째 [내부링크]

동아시아의 신석기 문화에 대한 이야기 두 번째 오늘은 벼, 조, 기장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벼, 조, 기장 인간의 생활양식에 영향을 준 것은 여러가지가 있죠. 그중에서도 농경은 가장 많은 생활양..

신석기 문화 이야기 첫번째 [내부링크]

동아시아의 신석기 문화에 대한 이야기들을 해보려고 합니다. 신석기 문화의 시작에 대한 이야기부터 황하 하류 중류 상류를 거쳐 황하 후기와 대문구에 관련된 이야기까지. 오늘은 동아시아 신석기의 시작에 관한..

징기스칸 몽골 제국의 초대 황제 이야기 [내부링크]

징기즈칸은 1162년 몽골과 시베리아의 국경 근처에서 보르지긴 씨족 에수게이와 올크누트 부족 후엘룬 사이에서 태어났어요. 징기스칸은 몽골 제국을 세운 위대한 황제였어요. 그의 기병대는 불과 25년 만에 엄청..

마르코 폴로 이야기 [내부링크]

마르코 폴로는 누구인가요 마르코 폴로는 베네치아 상인인 아버지와 삼촌 마페오 폴로와 니콜로 폴로 형제를 따라 몽골에서 중국까지 여행한 위대한 탐험가예요. 17세의 나이에 아버지와 삼촌을 따라서 대륙을 넘..

청나라와 중국의 마지막 황제 아이신 기오로 푸이 [내부링크]

청의 마지막 황제이자 중국의 마지막 황제인 아이신귀 푸이는 제국의 몰락, 중일 전쟁과 세계 2차 대전, 중국 내전, 그리고 중국 인민 공화국의 건국을 경험했던 특이한 황제였어요. 상상할 수 없는 특권층 생활..

사우디 아라비아 압둘라왕 이야기 [내부링크]

압둘라 빈 압둘아지즈 알 사우드 국왕은 2005년부터 2015년까지 사우디의 아랍 국왕이었어요. 압둘라 국왕은 비교적 온건한 사람이지만 실질적인 개혁을 추진하지는 않았어요. 압둘라왕의 어린시절 압둘라 국왕의..

무굴 인도 황제 아크바르 이야기 [내부링크]

16세기 무굴 황제 아크바르 대제는 종교, 제국 건설, 예술에 관심이 많았던 황제였어요. 아크바르의 어린시절 아크바르는 1542년 10월 14일 파키스탄 신데에서 2대 황제와 그의 신부 사이에서 태어났어요. 징기스..

쿠블라이 칸은 어떤 사람인가요 [내부링크]

쿠블라이 칸은 중국의 원나라를 만든 몽골출신의 황제였어요. 쿠블라이 칸은 징기스칸의 손자중 한명이고일찍이 그의 할아버지 제국을 확장하고 광활한 영토를 통치하고 있었던 징기스칸 말이에요. 그는 처음으로..

쿠산 제국은 어떤 제국이였나요 [내부링크]

쿠산제국은 1세기 초 민족적 특색을 지닌 인도 네부와 아시아 동부의 유목민족인 유에스에 살았던 분파에서 비롯된 제국이에요. 어떤 학자들은 중국 타리무 분지의 원주민을 원주민과 연결시키는데, 금발이나 붉은..

비염에 좋은 음식과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 [내부링크]

저는 환절기만 되면 비염으로 엄청 고생하는데요, 비염약을 먹기도 하는데 자주 먹으면 안 좋다고 하더라고요. 평소 관리하여 체질을 개선해야 하는데 비염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게 있는지, 다른 도움이 되는 생활..

콜라비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깍두기 만들기 체험을 하고 왔더라고요. 무 대신에 배와 콜라비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모양을 보니 제법 그럴싸하네요. ㅎㅎ 실제로도 콜라비로 깍두기를 만들어 먹는다고 하던데 어떤 효능이..

칡 효능과 부작용 부위별 복용 방법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냉장고 정리를 하다가 칡즙이 가득 들어있던걸 발견했어요. 칡이 좋은 효능이 많다고 해서 사놨던 건데 복용법도 잘 모르겠고 손이 잘 안 가더라고요. 생각해보니 부작용이 뭐가 있는지도 몰라서 열심히 찾아봤어..

레몬의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정리 [내부링크]

레몬은 참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입니다. 저는 어제도 레모네이드를 마셨어요. 카페 사장님이 직접 담그신 레몬청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시더라고요. 레몬은 요즘같은 시대에 참 어울리는 효능을 가진 과일..

새싹보리의 효능과 부작용 복용 방법 정리 [내부링크]

면역력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요즘 새로운 면역력 상승 아이템 새싹보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어요. 목차 1. 새싹보리의 특징 2. 새싹보리의 효능 3. 새싹보리의 부작용 4. 새싹보리 보관 방법 5. 새싹보..

팥칼국수 간단하게 만드는 법과 파는곳 [내부링크]

팥칼국수 먹어본적 있으신가요? 저는 회사 동료와 한번 먹어보고 괜찮아서 종종 찾는 음식입니다. 날이 추워지면 더욱 생각나요. 주변에 파는곳이 별로 없어서 만드는법을 찾아보고 직접 만들어 먹기도 한답니다...

팥으로 만드는 요리 5가지 [내부링크]

팥으로 만드는 요리 5가지를 소개합니다. 목차 1. 팥죽 2. 팥밥 3. 팥칼국수 4. 팥앙금 5. 시루떡 팥죽 팥죽은 유래가 있는 음식으로 동짓날에 찹쌀떡을 동동 띄워서 주로 먹습니다. 팥을 삶아서 으깨어 거른..

팥의 효능과 부작용 팥물 삶는 방법 [내부링크]

날이 추워지니 따뜻한 죽이 생각나는데요. 주로 호박죽이나 팥죽을 많이 먹죠. 그중에서도 팥은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명해요.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어떻게 복용해야 좋을지 알아볼께요..

고구마의 효능과 부작용 오래 보관하는 방법 [내부링크]

겨울철 간식의 대표주자는 바로 군고구마죠. 길가다 군고구마장수를 보면 나도 모르게 눈길이 가는건 그 맛을 알고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알고 먹으면 더욱 맛있는 고구마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볼께요. 목차 1...

군밤 군고구마 맛있게 만드는 법 5가지 [내부링크]

겨울이 되면 길거리에서 파는 간식이 너무 맛있어 보이는데요. 겨울 대표간식에는 붕어빵, 오뎅, 군밤, 군고구마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군밤이나 군고구마는 집에서도 만들 수 있는데 맛있게 만드는 법을 알아봤..

밤의 효능과 부작용 맛있게 먹는법 [내부링크]

겨울이 다가오면 생각나는 길거리 음식 뭐가 있을까요? 저는 군밤과 군고구마가 생각나네요. 호호 불면서 맛있게 먹던 군밤은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봤어요. 밤은 언제 나오나요? 밤나무는 우리나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