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mann의 등록된 링크

 noiman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9건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정리, 상생소비지원금 이란? [내부링크]

1.상생소비 지원금이란? 신용카드 사용액의 10%를 환급해주는 지원금(캐시백)제도이고요. 올해 2분기 월평균 대비해서 3% 늘어난 신용카드 사용액을 캐시백 형태로 지급해주는 제로도 다음달 시행예정입니다. 2...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정리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1.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란? 코로나 바이러스로 장기화로 피해를 입은 다수의 국민들 대부분에게 지원을 하기 위해서 지급하는 지원금. 21년 6월 기준으로 건강보험료가 국민지원금 건강보험료 기준액(하위 80..

침수차 구별법 확인하고 속지말자 [내부링크]

전국적으로 많은비가 내렸습니다. 이렇게 비가 많이 오면, 침수가 되는 거리도 많죠. 그럼 당연히 침수가 된 차량들도 많아지는데요. 문제는 침수가 한번 일어난 차량은 많은 문제를 안고있음에도 불구하고, 외관..

임대보증보험 가입 의무화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임대주택을 주 업으로 삼고 있는 임대주택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유예 되었던, 임대보증금 보증보험 의무가입이 지난 18일부터 전격적으로 시행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벌써부터 전세시장에서 혼란이 나타나고 있는..

냉방병 증상과 치료방법 알고 계시나요 [내부링크]

시간이 갈 수록 여름은 점점 더워지고 있죠. 우리나라의 여름기후는 기온도 기온이지만, 습도가 높아서 후텁지근 하기 때문에 불쾌지수까지 올라가는 효과를 주는데요. 이 때문에 여름이 되면 에어컨은 정말이지..

고지혈증의 증상 및 예방법 알아두면 좋아요 [내부링크]

우리몸은 노화가 진행될수록 다양한 건강이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는데요. 슬프게도 노화는 막을수가 없기때문에 한살이라도 젊을때 미리미리 대비해 두는게 좋겠죠? 특히 60대가 넘어가게되면 성인병의 대표격인 당..

어린이 보호구역 내 속도위반 - 자동차보험료 할증됩니다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와 금융감독원, 보험개발원은 보행자 최우선의 교통안전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및 횡단보도 등에서 교통법규(도로교통법)을 위반한 운전자에 대해서 자동차 보험료를 할증하여 적용할것..

아파트 사전청약할때 알고 있어야 될 아파트 면적용어정리 [내부링크]

새로 이사를 가야될 일이 생기거나, 아파트로 입주를 하게 될 일이 생길때, 흔히들 보게 되는 용어들이 있죠. 평소에는 잘 쓰지 않기 때문에 생소한 용어들이 아무래도 많을텐데요. 오늘은 아파트로 이사를 갈 생..

자영업자 손실보상 지급방법 및 시기논의 [내부링크]

코로나 시국으로 인한 자영업자들의 영업 손실 보상에 대한 논의를 하기로 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정부는 코로나19에 따른 소상공인의 손실보상을 위한 기준을 10월 8일까지 확정하기로 했는데요.  주무..

에어컨 시원하게 틀고, 전기세 폭탄 피하는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 여름은 덥죠? 네! 덥기만 하면 다행이게요? 습하기 까지 합니다. 그래서 여름만 되면 열대야에 습한 기온에 정말 힘든 나날들을 보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때문에 에어컨을 틀고 있자니 전기세가..

9월부터 헬스장, 필라테스 가격표시제 도입 [내부링크]

운동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곳이 있나요? 바로 피트니스클럽! 일명 헬스장이죠. 우리는 늘 운동을 시작 해야 겠다고 하면 먼저 알아보는곳이 근처에 있는 이 헬스장일텐데요. 보통 헬스장 마다 월 회비가 틀리기..

더욱더 강력해진 호랑이 출시 포르쉐 마칸 [내부링크]

독일산 최고등급 스포츠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포르쉐에서 다시한번 라인업의 강화를 꾀하기 위해서 마칸을 새로이 출시했습니다. 마칸은 포르쉐에서 두번째로 발표한 SUV라인업이죠. 주로 돈 좀 있는 20~30대층..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과 버팀목자금 플러스 [내부링크]

올 초 중소벤처기업부는 1월 11일부터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버팀목자금을 지급한다고 밝였었는데요. 이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집합금지와 영업제한등의 조치로 이내 피해를 본 소상공인..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업종 확인해보세요 [내부링크]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업종을 알고 계시나요? 현금영수증을 귀찮아서 혹은 어떤 이유로 발행받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요. 연말 정산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하기 위해서는 왠만하면 현금영수증을 받아 놓는게 좋겠..

음주운전 처벌기준 확실하게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매 해 마다 음주운전관련한 강력한 사고들이 발생하면서 음주운전을 뿌리 뽑기 위해서 법안들이나 개정되고 있는데요. 지금 현재까지 나온 음주운전 처벌기준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있어야 이에 대비할수 있겠죠?..

노바백스의 노바백신 임상3상 결과발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의 백신으로 관심을 받는 노바백스의 노바백신이 3상결과를 발표 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화이자, 모더나, 얀센, 총 3가지의 백신이 접종중에 있는데요. 과연 노바백신이 어떤 효과가..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국가에서 행하는 여러가지의 복지 혜택중에 보청기도 보조금을 받을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많은분들이 모르고 지나쳤을 법한 보청기 국가보조금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확인해보도록 해요~!! 보청..

롯데 허문회 감독 전격 경질, 새 감독은 래리 서튼 [내부링크]

롯데 자이언츠 구단은 오늘(5월 11일) 허문회 감독을 전격 경질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감독으로는 롯데의 2군 감독이었던 래리서튼 감독을 선임한다고 밝혔습니다. 허문회 감독은 작년 처음 롯데의 지..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아파트 시세와 실거래가는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아파트의 시세는 각종 대출이나 은행업무의 기준이 되기 때문에 대단히 중요한 수치인데요. 시세도 중요하지만, 이 시세의 근본이 되는 실 거래가 또한 매..

가성비 시계 추천 Feat. 툴워치 [내부링크]

최근들어 시계는 이제 단순히 시간을 알아보는 목적을 벗어나,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우리 일상생활에 많은 편의성을 제공해 주고 있는 it기기로서의 모습을 많이 보여주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전히 시계로서..

애플 아이폰 iOS 14.5 공개된 내용 정리 [내부링크]

27일 새벽 애플은 그들만의 운영체제인 iOS의 새로운 버젼인 14.5를 공개했습니다. 대규모 업데이트로 새로운 아이폰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기존 아이폰 유저들에게도 같은 혜택을 주는 이 운영체제 업데이트로 이..

코로나 백신 접종순서와 현황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현재 우리나라는 모더나의 화이자 백신과 얀센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하고 있는데요. 각각의 백신의 종류과 특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하실것은 각 백신별 특성과 용법인데요. 화이자의 백신 : 보관온..

30대 남성들을 위한 지갑 추천. [내부링크]

30대 남성들의 경우 이제 사회생활을 시작하거나, 혹은 한참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죠. 이 때문에 본인의 이미지를 나타낼수도 있는 지갑같은 아이템에 있어서 어느정도는 고민을 하고 고를수 밖에 없을..

드럼 세탁기 성능비교 및 추천 [내부링크]

이제 드럼 세탁기는 거의 모든 가정에서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을만큼 중요한 가전제품중 하나 입니다. 일명 통돌이 세탁기에서 한 단계 발전한 형태의 드럼 세탁기는 공간활용성이나 세탁 기능에 있어서 활용도가..

연차수당 계산방법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이른바 워라벨이 가장 중요한 덕목이 된 요즘 연차를 잘 쓰는것도 능력중의 하나로 평가 받고 있죠. 이제는 부하직원의 연차소진율을 직장상사의 평가 항목으로 정해놓는 회사도 많이 생기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

난소 나이 젊어지는 법 있을까 [내부링크]

난소 나이란? 난소나이는 가장 많이 행해지는 항뮐러관호르몬 일명 AMH 검사를 통해서 해당 수치의 높고 낮음으로 판단하는 난소의 기능적인 측면의 나이를 일컫는 말입니다. 쉽게 말씀드려서 난소가 젊고, 건강..

마스크 착용 의무화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오늘부터 전국적으로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 됩니다. 만약 이를 지키지 않게 되면 과태료등의 제재를 받게 되는데요. 정부의 감염병예방법의 개정에 따라서 마스크 착용의무를 위반하게 되면 위반하는 사람에 대..

공공분양 특별공급 신청자격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공공분양 및 민간분양 아파트의 공급방법중 '특별공급'이라 함은 다자녀가구나 신혼부부, 노부모 부양자와 같이 사회적 우대계층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해당디는 사람들에게 우선적으로 주택을 분양하는 방법입니..

돗돔 가격과 정보 [내부링크]

얼마전 부산에서 120kg 짜리 돗돔이 잡혀서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바다의 로또 중 하나라고 불리는 이 신비로운 어종 돗돔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돗돔이란? 전설중의 전설이라는 돗돔. 엄청난 크기와 함께..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및 납부방법 [내부링크]

운전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변수에 부딪히게 마련이죠. 특히 고속도로에서는 '고속'이라는 특성상, 순식간에 지나가버리기 때문에 거기에 대한 대처를 하기가 더 어려운데요. 오늘은 고속도로 미납요금에 대해서..

간경변 증상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간경변이란? 간경변은 흔히 간경화 라고도 불립니다. 학술적인 병명이 간경변이고요. 이 이름이 일반화 된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간세포의 손상이 장기간 지속되면, 간에 흉터가 쌓이는 간섬유화증이 계속되는데..

2020 입동 날짜 와 입동의 유래 [내부링크]

입동이란? 입동(入冬)은 말그대로 겨울로 들어가는 날을 뜻하는 한자어로 우리나라의 24절기 중에 하나인데요. 24가지 절기 중 19번째 절기로서 태양의 황경이 225도가 될 때를 뜻합니다. 겨울이 시작하는 날로..

면역력 높이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면역력이란? 면역이란 과연 무엇일까요? 면역이라는 한자를 그대로 풀이하면 '역병을 비켜단다','전염병을 피해간다'라 정도로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우리에게 가해지는 위협요소들 중 가장 위험한것이..

사이버 펑크 2077 출시일 확정 소식 [내부링크]

올해 가장 핫한 기대작인 사이버펑크 2077의 출시일이 확정되었습니다. 원래는 올해 11월 19일에 발매가 되기로 했었는데요. 그렇지만 다른 플랫폼인 XBOX나 PS5 등에 이식하는 작업이 추가로 필요하게 되어 다시..

참문어 돌문어 구별법과 금어기 정리 [내부링크]

문어는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소를 가진 식품으로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고 있죠. 술안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어류인데요. 그 중에서도 몸값높은 참문어와, 참문어 보다..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기준과 개편 방안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중앙재난 안전대책본부(본부장:정세균 국무총리)는 11월 1일 정세균 본부장의 주최로 정부 서울 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각 중앙부처 및 17개의 광역 자치단체와 함께 지속가능한 코로나 19대..

루크 동커볼케 가 디자인한 차 [내부링크]

지난 4월 26일에 현대, 기아자동차의 디자인 총괄을 담당하던 루크 동커볼케를 현대가 다시 모셔왔습니다. 모셔왔다는 말이 맞는지는 모르겠으나, 그가 현대, 기아차의 디자인을 맡아오면서 현대차와 기아차의 디..

30대 남자 향수 추천 [내부링크]

이제는 남자들이 외모를 꾸미는데 아무런 주저함이 없는 시대입니다. 일명 그루밍족이라고 하죠. 나 자신을 꾸미는데 주저함이 없는 세대들이기에, 남자들이 화장을 하는 것도 아무런 흠이 되지 않고 오히려 당연..

상속세 면제 한도액 및 절세 방법 정리 [내부링크]

요즘 삼성의 최대 주주였던 이건희 회장의 죽음으로 인해서 이 상속세가 단연 화두가 되고 있는것 같죠. 그래서 상속세가 무엇인지. 그 상속세를 면제받을수 있는지 혹은 절세 방법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

벤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GLC 300e 출시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국내 벤츠의 임포터인 벤츠코리아는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SUV인 GLC300 e 4 matic과 GLC300 e 쿠페를 국내에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습니다. GLC는 어떤 차? GLC는 벤츠의 ML 시리즈의 후속인..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신청방법 과 지원자격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위기가구 긴급생계 지원금 지급 대상자는? 2차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신청가구의 소득이 25%이상 감소한 자(또는 구직급여 종료가 된 사람)중 가구기준으로 중위소득 75%이하의 소득기준과 재산기..

탈모에 좋은 음식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탈모란? 탈모는 보통 유전적인 탈모와 스트레스성 탈모로 크게 나눌수가 있죠. 많은 사람들이 탈모때문에 고통받는 경우는 대부분 유전적탈모일겁니다. 스트레스성 탈모의 경우는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를 제거하..

남자 가디건 가성비 위주의 추천 [내부링크]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지는 날이 점점 많아지면서, 일교차도 점점더 크게 변하는 계절이 바로 가을이죠. 그렇다 보니 쉽게 벗고 입을수 있는 옷을 찾으시는분들이 많이 늘어날텐데요. 이럴때..

아이폰12 출시일과 예상 가격 [내부링크]

이번달 13일 애플은 미국 캘리포니아의 쿠퍼티노의 사옥 애플파크에서 Apple special event를 개회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각 미디어로 보낸 초대장에 '초고속으로 만나요'라는 제목으로 보냈는데요. "apple.com..

골다공증에 좋은음식추천 및 골다공증의 원인 [내부링크]

골다공증이란? 골다공증이라는 말의 '골다공'이라는 단어의 사전적인 의미는 뼈에 구멍이 많이 생긴다는 뜻입니다. 골다공증은 볍의 양이 줄어들면서 뼈가 얇아지고 약해져서 잘 부러지는 질환을 의미하는 것이죠..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정리 [내부링크]

구직활동을 하거나 또는 이직을 해서 새로운 직장에 출근을 새로이 하게 될때, 은행업무를 볼때 직장인에게 중요한것이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입니다. 평소에는 그렇게 자주 쓰이는것은 아니지만 직장인이라면..

보컬 입문용 마이크 추천 [내부링크]

직장인 밴드의 보컬로 여러 해 동안 몇 가지의 마이크를 써 보았는데요. 저 역시 마이크를 구매할 때,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정보를 수집하고 나에게 맞는 마이크가 어떤 것일지 고민을 하고 구매했었죠. 오늘은..

미취업청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이번에 실시하게 될 2차 재난 지원금의 일원으로 저소득 미취업 청년 20만명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청년특별구직기원금, 이른바 미취업청년 재난지원금을 지원합니다. 미취업청년 재난지원금 대상은? '19~'20 년도..

아이돌봄 서비스와 확대된 지원 정리 [내부링크]

여성가족부는 이번 코로나19 위기가 계속됨에 따라서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 가정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용시간과 이용 요금에 대해 정부지원 비율을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그렇다면 아이돌봄 서비스가 무엇인..

독감 무료접종 대상과 독감증상 확인 [내부링크]

올해 초 부터 시작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호흡기 질환 관련해서 관심이 많습니다. 그때문인지 항상 이맘때쯤 실시하는 독감 예방접종의 무료접종 대상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부..

2차 재난지원금 선별기준 및 지원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정부가 드디어 2차 재난지원금 선별지급을 공식화했습니다. 이번 재난 지원금은 소상공인, 고용 취약계층, 육아 부담 가구 등에 맞추어서 선별 지급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 내용 한번 알아볼까요? 1차..

현대 아반떼 N라인 가격과 차량정보 [내부링크]

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준중형의 선두주자인 아반떼가 N라인을 추가했습니다. 이로서 이전 모델에서 가지고 있던 스포츠모델라인을 확고히 하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N라인 아반떼는 과연 일반 버젼과 비교 했을..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은 반기지급제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근로소득의 발생시점과 지급시점간을 단축해서 소득지원 효과를 높이기 위함인데요. 이를 위해 2019년 이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이는 근로소..

전세자금대출 조건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연이어 발표되고 있는 부동산 관련 법안과 후속조치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혼란스러운지금입니다. 특히 전세 관련해서는 더욱더 그럴텐데요. 7월부터 정부의 후속조치로 인해서 전세대출에 대한 규제가 더 심해졌습..

재산세 조회 및 납부기간 [내부링크]

재산세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종합부동산세를 내기전에 매년 6월1일을 기준으로 토지와 건물을 보유한 사람은 재산세를 내야 하는데요. 옛날에는 재산세를 내는 사람은 일단 부자다 라는 통념이 있었지만, 이젠..

임대차3법 과 문제점 [내부링크]

최근 가장 많은 이슈를 낳고 있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임대차3법 일텐데요. 과연 이 임대차 3법은 어떤 것이기에 이렇게 말이 많은지. 또 왜 이 임대차3법이 많은 이슈를 만들고 있음에도 실행이 되어야 하는지..

코로나19극복 부산희망일자리사업 추진 [내부링크]

시간이 지나도 수그러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경제활동에서도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부산시에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로 인한 고용위기를 극복하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

종합부동산세 최고6% 상향 [내부링크]

각종 부동산 제재를 실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잡히지 않는 부동산가격으로 인해 정부에서는 종합부동산세의 최고 세율을 6%로 상향 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종합부동산세 과표구간 안에 있는 기존 세율을 0.1..

정신과 의사가 추천하는 자존감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자존감이란 무엇일까요? 사전적인 의미로는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입니다. 이 말은 1890년 미국의 심리학자인 윌리엄 제임스가 처음 정의한 단어인데요. 요즘은 한사람이 얼마나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얼..

쏘카 이용방법과 요금 [내부링크]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소유개념의 자동차를 공동으로 사용한다는 개념의 CAR SHARING 이 일상적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렌트와 비슷하지만 약간은 다른 CAR SHARING의 선두주자..

주거급여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초생활보장제도에는 여러가지 급여가 있는데요. 생계급여, 교육급여, 의료급여, 자활급여, 주거급여 등이 그 대표적인 급여입니다. 이중에서도 오늘은 주거급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전설의보컬 프레디 머큐리(Freddie Mercury) [내부링크]

보헤미안 랩소디라는 영화가 공전의 힛트를 기록하면서 최근 다시 그룹 퀸(QUEEN)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직장인 밴드에서 보컬을 하면서 항상 프레디 머큐리는 넘을 수 없는 벽이자 존경하..

드론 자격증 비용 과 시험안내 [내부링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서 많은 분들이 사라지는 직업과 앞으로 각광받을 수 있는 직업에 대해서 고민들이 많으실텐데요. 몇년전부터 그 가능성에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는것이 바로 이..

사랑하는 사람에게주면 좋을 꽃과 꽃말 [내부링크]

마음을 전달하기에 어떤것이 좋을까요. 직접 말을 하는것도 있을테고, 마음을 담은 편지를 전달하는것도 좋은 방법일겁니다. 하지만 사랑이나, 기쁨, 슬픔등을 별다른 표현이 없더라고 깊이 전달하기에는 꽃처럼..

증여세 면제 한도액 과 세율 정리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부모님으로부터 재산을 물려받게 된다는것을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재산을 받는사람을 일컬어 수증자라고 하는데요. 이 수증자는 재산을 무상으로 물려받게 되면 물려받은 재산에 대한 신고를..

디스퀘어드2 데님 핏 가이드 [내부링크]

패션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법한 브랜드인 Dsquared2 는 본래 프리미엄 청바지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개인적으로 옷에 관심이 많아서 한때 사모으기도 하고, 자주 입었던 브랜드인데요. 물..

해외여행 나라별 피해야 할 시기 [내부링크]

워라벨이 무엇보다 중시되는 요즘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높을텐데요. 각종 스마트폰 앱과 인터넷으로 저렴한 항공료를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와 숙박을 저렴하게 고를 수 있는 서비스들이 큰 인기..

겨울철 차량관리 적정공기압 확인 [내부링크]

점점 깊어가는 가을이지만 날씨는 벌써 겨울이 온듯 한 요즘입니다. 이맘때가 되면 사람들은 겨울옷을 꺼내서 겨울을 미리미리 준비하는데요. 자동차도 마찬가지로 겨울을 준비해야 합니다. 오늘은 겨울철 차량관..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 정리 [내부링크]

정부에서 9.13 부동산 정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면서 어느정도 효과를 거두고 있는것 처럼 보입니다. 부동산 시세가 하락하면서 어느정도 부동산 시장이 과열양상에서 좀 가라앉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하지..

주민등록등본 초본 인터넷 발급 [내부링크]

정부 24에서는 주민등록등본 초본을 인터넷으로 발급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아직 이런 서비스를 몰라서 주민센터나 구청까지 가시는분들이 종종 계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은 주민등록등본과 주민등..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신청방법 [내부링크]

대기업으로 몰리는 인재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청년들의 구직난을 해결하기 위해 정부와 중소기업이 함께 청년 내일채움공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중소기업의 취약점으로 꼽히는 급여 부분에서 모..

부산 동래 실용음악학원 드래곤볼 [내부링크]

일명 워라벨을 중요시 하는 사회분위기가 만들어짐에 따라, 정부에서도 주 52시간 근로시간을 정하며 화답했습니다. 그 만큼 개인생활과 여가생활이 중요해졌는데요. 오늘은 여가생활과 취미생활의 한 종류인 음악..

한국출시 가능성이 높아지는 르노 아르카나(Renault ARKANA) [내부링크]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르노차량, 그 상승세에 힘을 실을 후발주자가 나타났습니다. 최근 SM6를 필두로 동일한 탈리스만 계열의 디자인으로 QM6에 이어 더욱 세련된 아르카나가 그 주인공인데요...

2018 아동수당 신청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2018년 9월 아동수당 제도가 시작되었습니다. 아동수당은 이미 미국,터키,멕시코를 제외한 모든 OECD국가에서 오래전부터 시행하고 있던 제도 인데요. 프랑스는 1932년, 영국은 1945년, 체코는 1945년, 가까운 일..

노령연금(기초연금) 수급자격 [내부링크]

복지 혜택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 요즘, 많은 복지 혜택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세세한 부분까지 국가에서 복지 혜택을 늘려가고 있는것은 좋은 일이지만, 나에게 해당되는 복지 혜택이 어떤것인지 알지 못해서 받지..

일본 훗카이도 자유여행, 노보리베쓰, 호텔 이즈미 방문기 [내부링크]

늦은 휴가를 맞아서 일본 훗카이도 를 다녀왔습니다. 작년에도 한번 일본, 특히 훗카이도를 방문했던적이 있었는데요. 다른곳보다 만족도가 높은 곳이었던 덕에 다시한번 훗카이도를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저번..

주택연금 가입조건 과 수령액 계산 [내부링크]

불안한 노후준비와 더불어, 국민연금 고갈이라는 뉴스가 요즘 많은 이슈거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어쩌면 불안한 고용사정에 기인한 노후준비의 불 확실성 때문일텐데요. 이런 노후준비의 일환으로 정부에서는 주택..

국제면허증 발급방법 과 해외운전시 유의사항 [내부링크]

늦은 휴가를 맞아 가까운 해외인 일본 여행을 가게 되었는데요. 이전에 일본 여행시에 국제면허증으로 운전을 해본결과, 일본은 대중교통 비용이 생각보다 비싸 렌트 이용이 나쁘지 않은 선택이었습니다. 국제면허..

부산 카페 추천, 신기산업의 새로운 분점 신기숲 [내부링크]

부산이라면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는 음식 만이 유명한 것은 아닙니다. 바닷가를 근처에 두고 있는 도시의 특성상 좋은 뷰를 볼 수 있는곳이 많고요. 물론 커피맛도 좋은곳도 여러군대가 있습니다. 오늘은 부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