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englip의 등록된 링크

 odengli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5건입니다.

청년 창업 지원금 5가지 신청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청년 창업 지원금 5가지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고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들의 창업을 장려하기 위해 국가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이 단계별로 준비되어 있는데요. 창업을 준비하시는..

로또 1030회 당첨번호 1등 당첨금 당첨지역 [내부링크]

로또 1030회 당첨번호 로또 1030회 당첨금 로또 1030회 당첨지역 로또 1030회 당첨번호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회차에는 가수 조갑경님이 황금손으로 첨석해주셨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2030회 로또 당첨번호와 함..

자급제폰 개통 방법 총정리(아이폰, 갤럭시) [내부링크]

자급제폰 구입 후 개통 방버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급제폰은 제조사에서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통신사를 선택하고 개통하는 절차를 개인이 알아서 처리하셔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전체적인..

자급제폰 구입 방법 추천(아이폰, 갤럭시) [내부링크]

오늘은 자급제폰 구매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통신요금이 많이 오르면서 요즘은 자급제폰을 구입해서 알뜰통신사 요금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구입하려고 보면 자급제폰, 공기계, 미개봉 새상..

자급제폰 보험 가입방법 총정리(애플, 삼성) [내부링크]

통신사 거쳐서 약정걸고 스마트폰을 구입하실 경우에는 구입시 대리점에서 보험 가입 부분까지 담당자가 같이 체크를 해주는데요. 자급제폰을 구입하시게 되면 개인적으로 보험 가입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자급제..

자급제폰 장점 단점 3가지(아이폰, 갤럭시) [내부링크]

요즘에는 알뜰통신사가 잘되어 있어서 약정이 걸려있지 않은 자급제폰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통신요금이 저렴하기 때문에 약정할인을 받는 것보다 비용이 절감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급제폰을..

건강보험 비급여대상 항목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병원을 방문하게 되면 예상했던 것보다 높은 진료비를 청구받을 때가 있습니다. 진료 또는 치료 항목 중에 비급여대상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국민건강보험 비급여항목의 경우 100% 본인부담이기 때문에 비..

2022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계산방법 [내부링크]

9월부터 지역가입자 건보료 부과체계가 개편되면서 지역가입자의 건강보험료가 일부 변동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득점수와 재산점수 산정기준표가 변동되는데요. 간단하게 2022년 건보료 개편 내용에 대해 살펴보..

2022 의료비 본인부담금 환급 신청방법 [내부링크]

개인별로 2022년 의료비 본인부담상한액이 확정되면서 초과하여 지출한 분들께 환급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총 175만명 정도 되는 분들께 2조가 넘는 돈이 환급될 예정인데요. 평균 1인당 136만원 정도의 환급이..

2022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안내(지급일, 신청기간, 대상, 신청방법) [내부링크]

정부에서 5월 정기 신청분 근로장려금을 당초 예정되어 있던 9월말보다 앞당겨서 지급한다고 밝혔는데요. 8월 26일까지 지급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5월에 신청을 못하신 분들은 9월에 반기 신청이..

DISC 행동유형 검사 테스트 바로가기 [내부링크]

젊은 계층에서 MBTI가 유행하면서 MBTI로 성격이나 행동유형을 파악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최근 DISC라는 행동유형 검사가 소개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MBTI만큼 정확하고 잘 만들어진 테스트라고 하는데요...

아이폰 해킹 증상 확인 방법 [내부링크]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대부분의 금융업무를 처리하기 때문에 특히나 안전과 보안에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해킹으로 피해를 입으면서도 해킹을 당하고 있는지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항상 경각심을..

아이폰 분실 비밀번호 찾기 [내부링크]

요즘 스마트폰은 지문인식이나 페이스아이디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비밀번호를 사용할 일이 많지는 않은데요. 그러다보니 가끔씩 비밀번호를 이용할 일이 생기면 분실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특히, 아이폰 잠금화면..

2022년 근로장학금 2차 신청 방법 자격 일정 [내부링크]

8월 17일부터 대학생의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취업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2022년 2차 근로장학금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인데요. 지금부터 신청 방법과 자격, 일..

청년월세지원 대상 신청기간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에서 주거분야 민생안정대책의 후속조치로 월 최대 20만원까지 12개월 분의 월세를 청년들이 지원받을 수 있는 청년월세 특별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신청은 8월 22일부터 받는다고 하..

안심전환대출 대상자격 금리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변동금리와 높은 대출이자가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서 우대형 안심전환대출 신청을 9월 15일부터 접수받습니다. 변동금리, 준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을 저금리의 장기, 고정금리, 분할상환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

풍수해보험 신청대상 신청방법 보상금액 정리 [내부링크]

풍수해나 지진 같은 자연재해로 발생한 국민들의 재산피해를 실질적으로 보상하기 위해 풍수해보험이라는 정책보험의 신청이 가능한데요. 보험료의 70~95%를 국가나 지자체에서 보조해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풍수..

양도소득세 신고방법 신고기간 제출서류 확인 [내부링크]

아파트, 분양권 같은 부동산이나 기타 자산을 매매하는 경우 매도자 앞으로 양도소득세 신고를 하셔야 하는데요. 물론 신고된 금액에 대해 압부도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양도세 신고 방법과 신고 기간, 제출 서류..

사망자 재산조회 금융거래조회 방법 [내부링크]

사고나 질병으로 갑작스럽게 가족 중 누군가 사망할 경우 상속인이 사망자의 재산조회를 위해 금융거래 등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간편하게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있어 오늘은 사망자 재산조회를 위한 금융거래조회..

아낌e보금자리론 대상 금리 제출서류 확인 [내부링크]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금자리론을 이요하면 주택담보대출을 낮은 금리로 받을 수 있는데요. 보금자리론은 u보금자리론, 아낌e보금자리론, t보금자리론 이렇게 3가지로 분류됩니다. 오늘은 아낌e보금자리론의 신청..

경남 추석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신청 [내부링크]

경상남도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추진한다고 합니다. 연휴를 맞아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서라고 하는데요. 이번 행사는 도내 46곳 시장과 5,196개 점포에서 진행되며 전통시장을..

울산시 3차 소상공인 경영안전자금 신청 방법 대상 확인 [내부링크]

울산시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의 경영안전을 지원하기 위해 3차 소상공인 경영자금 250억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이번 내용은 구체적인 신청 방법과 지원 대상, 1인당 얼마나 경영안전..

로또 1028회 당첨번호 1등 당첨금 당첨지역 [내부링크]

로또 1028회 당첨번호 로또 1028회 당첨금 로또 1028회 당첨지역 로또 1028회 당첨번호가 발표되었습니다. 성악가 부부 주세페 김님과 김구미님이 제193대 황금손으로 첨석 해주셨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2028회 로..

침수차 보험처리 기준 및 대처 방법 [내부링크]

매년 집중호우 등으로 침수차가 발생하며 많은 피해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차주분들의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자동차 보험을 통해 침수차에 대해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기념공연 2차 티켓오픈 바로가기 [내부링크]

'레베카', '모차르트!'를 탄생시킨 거장 미카엘 쿤체와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의 뮤지컬 엘리자벳이 10주년을 맞아 기념공연을 합니다. 이번이 2차 티켓오픈인데요. 한국 프로덕션의 상징과 같은 이중 회전무대와..

2022 확진자 가족돌봄비용 50만원 신청 방법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가족돌봄휴가자에게 하루 5만원씩 최대 10일까지 긴급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50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인데요. 지금부터 지원 대상은 누구인지, 신청 기간은..

소개팅 능력고사 링크 정답 바로가기 [내부링크]

최근에 소개팅 능력고사라는 재미있는 연애 심리테스트가 유행하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점수가 높게 안 나오네요. 소질이 없나 봅니다. 다른 분들도 해보시라고 링크와 정답 공유해드립니다. 한번 테스트해보시고..

로또 1027회 당첨번호 1등 당첨금 당첨지역 [내부링크]

로또 1027회 당첨번호 로또 1027회 당첨금 로또 1027회 당첨지역 로또 1027회 당첨번호가 발표되었습니다. 20년 가까이 선행을 이어온 7080 레전드 가수 김범룡님이 제192대 황금손으로 첨석 해주셨는데요. 그럼..

경산 긴급재난지원금 접수 20만원 [내부링크]

경북 경산에서 전 시민에게 1인당 20만원씩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을 8월 22일부터 받는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경산 긴급재난지원금 접수 기간, 지원..

2022 전국 해수욕장 폐장일 조회 [내부링크]

7월 초부터 개장되어 현재 성황을 이루고 있는 해수욕장도 곧 폐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여름휴가를 다녀오지 못하신 분들은 해수욕장 폐장 일정 전에 다녀오고 싶으실 텐데요. 그래서 지금부터 2022 전국..

베이비 스텝 뜻 배경 [내부링크]

한국은행에서 또 다시 기준금리 인상에 대해 언급을 했는데요. 이를 두고 빅 스텝, 자이언트 스텝 이후의 베이비 스텝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베이비 스텝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뜻과 베이비 스..

로또 1026회 당첨번호 1등 당첨금 당첨지역 [내부링크]

로또 1026회 당첨번호 로또 1026회 당첨금 로또 1026회 당첨지역 로또 1026회 당첨번호가 발표되었습니다. 은평문화예술정보학교 방승호 교사님이 오늘의 황금손으로 첨석 해주셨는데요. 지금부터 2026회 로또 당..

2023년 기준 중위소득 및 소득인정액 계산하기 [내부링크]

기초생활수급자가 되기 위해서는 소득 인정액이 중위소득의 30%~50% 이하여야 합니다.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가 각각 기준 중위소득의 30%, 40%, 46%, 50% 이하에 해당하여야 지급되기 때문입니..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내부링크]

경찰청 발표에 따르면 7월 28일부터 전국 모든 운전면허시험장 27곳과 경찰서 258곳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한다고 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도로교통법에 따라 개인 스마트폰에 발급이 가능하며 현행..

생애최초 LTV 80% 대상자 조회 [내부링크]

8월부터 생애최초 주택구입자의 LTV(주택담보인정비율)가 80%로 확대되는 등 대출규제가 완화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롭게 적용되는 생애최초 LTV와 80% 대출이 가능한 대상자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부도 물때 시간표 8월 [내부링크]

오늘은 8월 제부도 물때 시간표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8월에 여름 휴가를 떠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제부도도 많이들 방문하시는 장소 중 하나죠. 제부도는 바다가 갈라지는 시간대가 있어서 물때를 잘 맞..

누끼 따는 홈페이지 무료 TOP3 [내부링크]

요즘에는 포토샵 없이도 간편하게 누끼 따는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작업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많이들 사용하는 누끼 따는 홈페이지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비슷한 사이트인 것 같아도 화질 제한이나 이런 특성..

광양시 4차 재난지원금 신청 30만원 [내부링크]

26일 오전 긴급 담화문을 통해 광양시에서 4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광양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을 지급하고 만 19세 이하 아동, 청소년에게는 1인당 70만원을 지급한다고 안내했습니다...

미스터트롯2 지원 및 투표하기 [내부링크]

올해 하반기에 남자 트로트 오디션 대표 프로그램인 미스터트롯2가 TV조선에서 방영될 예정입니다. 2020년 미스터트롯 시즌1에 이어 2년 만에 미스터트롯 시즌2가 방영되는 것인데요. 역대급 우승 상금인 5억 원을..

2022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일정 티켓가격 [내부링크]

송가인이 2022 전국투어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현재는 인천, 대전, 일산 콘서트까지는 이미 진행이 되었고 수원, 부산, 광주 콘서트만 남겨놓고 있는데요. 남은 콘서트에 대한 예매..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 방법(한전) [내부링크]

여름철 에어컨 가동으로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 방법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전기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면 갑작스러운 전기요금 폭탄을 피하기 위해 전력사용량을 조절하는 등 여러 이점이 있..

로또 1025회 당첨번호 1등 당첨금 당첨지역 [내부링크]

로또 1025회 당첨번호 로또 1025회 당첨금 로또 1025회 당첨지역 로또 1025회 당첨번호가 발표되었습니다. 중고차 사기 잡는 임재성 대표가 오늘의 황금손으로 첨석 해주셨는데요. 지금부터 2025회 로또 당첨번호..

사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30만원 [내부링크]

경남 사천시에서 박동식 시장의 1호 공약인 사천시 긴급재난지원금을 올해 추석 전에 지급한다고 합니다. 지원금액은 30만 원으로 심의, 의결되었다고 밝혀졌는데요. 신청대상, 신청기간, 지원방법 등 자세한 내용..

백신 이상반응 지원금 상향 신청방법 대상 [내부링크]

코로나19 예방 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한 보상과 지원을 담당하기 위해 ‘코로나19예방접종피해보상지원센터’가 문을 연다고 합니다. 사인불명 사례에 대해서는 위로금5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백신 이..

2023 카투사 모집 지원 방법 [내부링크]

2023년 입영대상 카투사 모집 일정 및 지원 자격이 공지되었습니다. 접수기간은 9월 15일부터인데요. 어학성적 등 여러 지원자격이 요구되는 만큼 지원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미리 준비하셔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나혼자산다 태국식 등뼈찜 랭쌥 만들기 [내부링크]

나혼자산다 초복맞이 편에서 전현무가 랭쌥이라는 태국요리에 도전하는 모습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레몬그라스, 갈랑가 등 요리 재료가 잔뜩 들어간 태국식 등뼈 요리였는데요. 인스타에서도 요즘 핫하다고 하여..

e심(eSIM)이란? 장단점 및 사용방법 안내 [내부링크]

올해 9월부터 스마트폰 e심(eSIM) 서비스가 상용화된다고 합니다. 이에 맞춰 삼성 갤럭시 Z플립4, Z폴드4 모델부터 e심(eSIM)을 지원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유심(USIM)에 대해서는 많이들 알고 계실..

국가별 ESG 사례 분석(해외 ESG 사례) [내부링크]

최근 ESG나 지속가능경영 등이 강조되면서 기업의 사회적 영향과 관련된 내용들을 뉴스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국가별로 어떤 ESG 정책을 실시하고 있는지 정리된 자료가 없어 해당 내용을 포스팅하게 되었습..

로또 1024회 당첨번호 1등 당첨금 당첨지역 [내부링크]

로또 1024회 당첨번호 로또 1024회 당첨금 로또 1024회 당첨지역 로또 1024회 당첨번호가 발표되었습니다. 트로트가수 숙행님이 오늘의 황금손으로 첨석해주셨는데요. 지금부터 2024회 로또 당첨번호와 함께 1..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신청 [내부링크]

중소벤처기업부가 7월 14일부터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방역조치 강화 이후로 폐업한 소상공인의 재기를 돕기 위해 100만 원씩 지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지원 대상과 구체..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안내 [내부링크]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를 통해서 실물 주민등록증을 소지하지 않더라도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신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실물 주민등록증을 확인한 것과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고 발표해서 많은..

2022 광주시 구직청년 청년교통수당 신청 바로가기 [내부링크]

광주시에서 구직 중인 청년들의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교통수당 드림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7월 18일부터 신청자 중 1000명을 대상으로 최대 30만 원의 구직청년 교통비지원을 제공한..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번호 확인 및 보이스피싱 대처 방법 [내부링크]

은행연합회에서 3월 31일부터 은행을 사칭한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기 위해 실제 은행에서 사용하는 전화번호인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번호 확인하는 방..

에어컨 제습 제습기 차이는? [내부링크]

여름철 높은 기온과 습도로 답답하고 찝찝한 느낌이 들어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습도가 높으면 호흡기 건강에 안 좋아 비염이나 천식 등 알레르기성 호흡기 질환에 취약하다고 합니다. 이럴 때 필..

2022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내부링크]

2022. 7. 1(금)부터 경기도에서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연간 12만 원 한도 내에서 경기버스 실사용액을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신청대상, 신청기간 등 자세한 내용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고..

2022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내부링크]

보건복지부에서 저소득 청년 대상으로 최대 1,080만 원까지 지원하는 2022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7월 18일부터 모집을 시작하는데요. 기존에는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청년에게만 지원되었..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다음 달인 7월 1일부터 신청 접수를 시작하고 총 70만 원의 교통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구체적인 신청대상, 신청기간, 지원..

2022 임업직불금 신청 [내부링크]

7월부터 한 달 동안 올해 처음으로 2022 임업직불금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임업직불금은 임업과 산림의 공익기능을 증진하고 임업인의 낮은 소득을 보전하고자 마련된 제도인데요. 일정한 자격을 갖춘 임업인을..

근로자 상병수당 신청 안내 [내부링크]

정부에서 아프면 쉴 수 있도록 최저임금의 60%를 지급하는 근로자 상병수당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 종로 등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6개 지역에서는 상병수당을 신청하면 근로활동이 어려운..

전주시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전주시에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등 코로나19와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생활고를 겪는 저소득층에 대한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접수를 받아 지급한다고 합니다. 오는 27일부터 신청 접수를 한다고 하니..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 안내 [내부링크]

부산시와 부산은행이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6.8(수)부터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이 출시됩니다. 부산청년 기쁨두배 통장은 최대 540만 원까지 저축이 가능한 상품으로 부산시가 저축액만큼 지원하여 만기에 최대 100..

보은군 결초보은 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보은군에서 코로나19 발생 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결초보은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청은 카드충전형과 지류형상품권형으로 구분하여 6월에 신청을 받습니다. 신청기간 이후에는 신..

대전 청년내일희망카드 신청 [내부링크]

대전 청년내일희망카드는 2017년부터 대전시에서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활동 지원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청년정책입니다. 2022년에도 총 1,000명을 대상으로 최대 300만원의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인데요. 자세한 내..

울산 경영안전자금 신청 [내부링크]

울산시에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영안전자금을 지원하고 있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최대 6천만원의 대출과 업체 융자금에 대한 이자 일부 지원이 그 내용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

용인시 경영안전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용인시에서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관내 소상공인을 위해 경영안전지원금을 신청받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용인시 경영안전지원금 신청 대상과 기간, 신청 방법, 지원 내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 자가격리시 지원받으실 수 있는 혜택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인데요. 기존에도 지원이 됐었지만, 3월 16일부터 지급 금액이나 대상 등 내용이 조금 바뀌었는데 이 부분에 대..

신속항원검사 병원 검색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 체계가 변경되어 신속항원검사로도 코로나19 판정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4월 11일부터 보건소 선별 진료소에서 실시하던 무료 검사가 종료되어 이제 신속항원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가까운..

우리동네 신속항원검사 코로나 PCR 검사 병원 찾기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 체계가 변경되어 신속항원검사로도 코로나19 판정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4월 11일부터 보건소 선별 진료소에서 실시하던 무료 검사가 종료되어 이제 신속항원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가까운..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 [내부링크]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2차까지 신청이 완료되었으며 지급 절차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또한 윤석열 당선인이 대선 공약으로 50..

경기도 일상생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기도에서 실시하는 일상생활지원금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2022년 경기도 일상생활지원금 1분기 신청 2022년 3월 2일부터 4월 1일까지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24세 청년 중 최근..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내부링크]

가족돌봄휴가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족돌봄휴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신청대상과 신청기간, 그리고 지원금 금액, 신청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설명하겠습니다. 가족돌봄휴가란 가족돌봄휴가란 근로자..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대상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 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에 해당하는 분들이 코로나 19에 감염되어 간병을 위해 무급 가족돌봄휴가를 사용한 근로자에 대해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가족돌봄..

2022 근로장려금 신청 [내부링크]

오늘은 2022 근로장려금 신청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근로장려금은 매년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2022년 신청기간과 신청자격부터 신청방법, 근로장려금 지급일, 지급금액까지 하나씩 말씀드리..

방역패스 중단 시설 [내부링크]

19일부터 시행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으로 출입 명부 의무화가 일시 중단되었습니다. 방역 경로가 유지되고 있는 다중이용시설의 QR체크에 대해 이의신청을 하는 일이 빈번히 발생하면서, 방역당국이 3월 1일(..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신청기간 [내부링크]

오늘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신청기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으로 300만 원이 2차 지원된다는 내용은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체적인 2차 신청기간에 대해 다뤄보..

나쁜콜레스테롤 없애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나쁜콜레스테롤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의학적인 부분을 제외한 생활 습관에 대해 다뤄볼 텐데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생활 속에서 체내에 나쁜콜레스테롤을 없애는데 도움이..

신한카드 스피드론 상환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신한카드 스피드론 상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카드 스피드론은 카드론이라고 불리는 장기카드대출 상품입니다. 일반적인 신용대출과는 신청절차부터 조건 등이 다르기 때문에 상환방법에 대해..

무직자 소액대출쉬운곳 500만원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온라인 대출 한도 500만 원 소액대출 상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상품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자동 심사와 빠른 입금으로 상품을 선별하여 정리하였기에 대출이 급하신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무직자 소액당일대출 주부대출 비상금대출 모바일대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온라인 소액대출 500만 원 한도 상품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상품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자동심사, 신속 입금 상품들을 추려서 정리했기 때문에 급하게 소액대출이 필요하..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 소액 대출 신청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신한저축은행에서 서비스 중인 소액대출 참신한 500 대출의 조건 및 신청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참신한 500은 신한저축은행의 인터넷 대출 상품인데요. 국내 최대 금융지주 중 하나인 신한금융 계열사..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음식입니다. 식문화가 바뀌어 가면서 우리 혈관에 콜레스테롤도 점점 쌓여가고 있는데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 경우 혈관이 약해져 심장질환과 동맥경화 등이..

줄눈 시공 가격 및 필요성, 업체 이용 후기 [내부링크]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줄눈 시공입니다. 줄눈 시공 가격부터 시공을 해야 하는 이유, 업체를 이용해본 후기에 대해 전체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화장실, 베란다, 현관, 주방 등 타일이 많은 곳 인테리어에서 빼..

세스코 가정집 비용 평수별 예상 견적 조회(바퀴벌레 제거 비용)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세스코 가정집 비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퀴벌레 같은 해충들이 한 번 서식하기 시작하면 완전히 박멸시키기 위해 세스코 같은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요. 사업장뿐만 아니라 일반..

신한카드 스피드론 이용 후기 및 이용 팁 [내부링크]

오늘 말씀드릴 주제는 신한카드 스피드론입니다. 흔히 카드론이라고 불리는 장기카드대출 상품인데요. 현금서비스보다 한도가 높고 만기도 길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십니다. 그럼 먼저 신한카드 스피드론에..

발뒤꿈치 통증 족저근막염 셀프 스트레칭 방법 [내부링크]

발뒤꿈치 통증이 자주 발생한다면 족저근막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제 경우에도 주로 장시간 앉아 있다가 일어서거나 취침 후 일어날 때 통증이 발생했었는데, 지속적인 스트레칭을 통해 어느 정도 통증을 완화한..

LG에너지솔루션 청약 방법 및 청약 증거금 계산 [내부링크]

오늘은 LG에너지솔루션 청약 방법과 청약에 필요한 금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2차 전지 섹터 대표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이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있어 주식시장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마진 퀴즈 14개 정답 최신 버전 확인하기 [내부링크]

코인 대세 상승장이 끝나고 시세가 위아래로 급 변동 하면서 코인 마진(선물) 거래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습니다. 바이낸스가 대표적으로 마진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인데, 회원가입은 어렵지 않지만 마진거래를..

2022년 아동수당 월 10만원 받아가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2022년에 새롭게 적용되는 아동수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해와 비교해서 변경된 부분이 꽤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 2022년 아동수당 상세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신청하셔서 많은 혜택 받..

일반 건강검진 검사항목 총정리 [내부링크]

만 20세 이상인 건강보험 지역가입자나 피부양자, 직장가입자, 의료급여 수급자라면 2년마다 1회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일반 건강검진 대상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고, 어떤 검사를 받을 수..

루미나4 평생 무료 이용 방법 확인하고 다운받자 [내부링크]

오늘은 사진 편집 프로그램인 루미나4를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루미나는 많이들 쓰시는 '라이트 룸'과 유사한 프로그램이라고 편집 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마 최신 버..

2022년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 안내 바로가기 [내부링크]

1. 신청 사이트 바로가기 2.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조건 3.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4. 2021년과 달라진 점 2022년 1월 3일부터 정부에서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정부 발표내용에 따르면 신..

2022년 경상도 개인택시 시세 조회 [내부링크]

2022년 1월 기준 경상도 개인택시 시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표에서 희망하는 지역을 찾아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개인택시 시세와 운행대수, 휴무일, 양수조건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도록 작성했습니..

2022년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 방법, 알 사람은 다 알아요 [내부링크]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에 재직 청년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 정책으로 매년 많은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2022년에도 1월 3일부터 새롭게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2022년..

2022년 개인택시 양수교육 일정 공개 [내부링크]

지난해부터 개인택시 양수 기준이 완화되면서 교육 예약이 어려울 정도로 많은 분들이 개인택시 양수교육에 관심을 가져주었습니다. 2022년에도 개인택시 양수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자동차 검사 온라인 예약 쉽게 따라하기 [내부링크]

차량 등록 후 4년이 경과하면 정기적으로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아야 한다. 정해진 기간 안에 검사를 받지 않으면 과태료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미리 자동차 검사 일정을 체크해두고 예약해두는 것이 좋다...

무료 자기개발 사이트 TOP 3 바로가기 [내부링크]

오늘은 무료 자기개발 사이트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나도 마찬가지이지만, 요즘은 직장인들도 N잡이다 뭐다 해서 자기만의 무기를 갖기 위해 퇴근 후에도 자기개발을 많이 한다. 그래서 이용해본 곳 중 가장 양..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이것만 확인하면 된다 [내부링크]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비상금 대출을 이용하면 몇백만 원 정도 금액은 어렵지 않게 마련할 수 있다. 특히,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면 비상금 대출 신청부터 심사까지 더욱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어떻게 바뀌나 [내부링크]

12월 17일, 정부에서 5차 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관련해서 몇 가지 내용을 발표했다. 320만 명에 달하는 지원대상과 총 4조 3,000억 원 규모의 지원 패키지에 대한 내용이었다. 이번 글에서는 소상공인..

2022년 음력달력 파일 다운로드(편의에 맞게 수정 가능) [내부링크]

2022년 음력 달력이 필요해서 찾아보던 중 무료 공유 파일을 발견해서 가져왔다. 수정이 가능한 파일이라 기호에 맞게 글자 크기 등을 조절해서 사용하실 수 있다. 먼저 달력 구성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하고 파..

의료비 세액공제 한도 정리하기 [내부링크]

의료비 세액공제는 의료비가 총급여액의 3%를 초과하여 사용한 경우에만 공제받을 수 있다. 총급여액의 3%라는 금액이 사실 의료비로만 지출하기에는 큰 금액이고 의료비 대상자에 따라 적용되는 한도가 다르기 때..

IRP 연금저축 세액공제 최대로 받는 방법 따라하기 [내부링크]

매년 연말정산을 하다 항상 환급을 받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세테크라고 해서 연말정산 공제항목을 꼼꼼히 잘 챙기는 사람들이 가능성이 높은데, 그중 하나가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IRP와 연금저축 세액공..

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방법 정리하기 [내부링크]

오는 12월 20일부터 인천시에서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인천시 자체 재난지원금인 일상 회복 지원금을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출이 많은 연말을 대비해서 신청인원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번 글..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조회하기 [내부링크]

기초생활수급자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소득인정액 기준과 부양의무자 기준, 근로능력 기준 이렇게 3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특히 소득인정액 기준의 경우에는 중위소득의 일정 퍼센트로 결정이 되는데, 중위소..

개인택시면허 양수 교육과정 알아보기 [내부링크]

개인택시면허 양수를 받기 위해서는 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양수 교육을 수료해야 한다. 이번 글에서는 개인택시 면허 양수 교육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교육기간 중 숙박정보 등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한..

2022 공무원 시험 일정 간단 정리 [내부링크]

인사혁신처에 내년 공무원 시험 일정 공고가 올라와서 이번 글에는 2022년 공무원 시험 일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았다. 2022년에 채용하는 5급 공무원부터 외교관후보자, 7급 공무원, 9급 공무원 시험 일정을..

디즈니플러스 요금제 동시접속 기준 알아보기 [내부링크]

디즈니에서 운영하는 OTT 서비스 디즈니플러스가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며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기존 OTT 서비스 이용자들 대부분이 계정 공유 형태로 이용하고 있는 만큼, 새로운 OTT 서비스에서는 어떤 정..

크롬 뒤로가기 단축키 설정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OS에서는 뒤로 가기 단축키가 백스페이스로 지정되어 있다. 오랜 기간 윈도우OS를 이용한 사람이라면 크롬에서도 동일하게 백스페이스로 단축키를 설정하는 것이 편할 것이다. 이 글에서는 크롬에서 제공하..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신청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저출산 현상이 고착화되면서 경제적, 비경제적 임신 출산 지원 정책들이 생겨나고 있다. 이런 정책들을 미리 알고 있으면 상황이 닥쳤을 때 경제적인 부담을 훨씬 덜 수 있다. 이번에는 임신 출산 시..

2022년 국가장학금 1차 신청하기 [내부링크]

2022년도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오늘부터 시작되었다. 1학기 학비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이번 1차 신청기간 내에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이번 글에서는 국가장학금 1차 신청 기간과 신청 방법, 지원금액에 대해 하..

로스쿨 입학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사법고시가 폐지되면서 로스쿨을 거쳐야만 법조인이 될 자격을 얻을 수 있다. 로스쿨에 입학하는 것 자체도 쉽지 않은 편이라 사전에 철저히 알아보고 준비에 임할 필요가 있다. 이번 글에서는 로스쿨에 입학하기..

자동차 앞유리 습기제거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겨울철이 다가오면 가장 신경 쓰이는 것 중 하나가 히터나 체온 등으로 생겨나는 자동차 앞유리 습기이다. 요즘 차량은 대부분 김서림 제거 기능이 있지만, 고강도로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운전 내내 유지..

2021~2022 스키장 개장 일정 비교하기 [내부링크]

위드 코로나로 체육시설 이용제한이 완화되면서 올해 스키장 시즌권 매출이 크게 증가하였다. 이번 글에서는 2021~2022년 강원도, 경기도, 그 외 지역의 스키장들 개장 일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니 스키장 방문을..

자동차 등록증 간편 재발급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자동차 등록증을 간편하게 재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자동차 등록증은 직접 가까운 차량등록사업소나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재발급받는 방법과 온라인을 통해 재발급받는 방법이 있다...

무료로 회원가입 없이 PDF 용량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PDF 파일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하지만 사이트별로 제공하는 되는 압축률이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파일 용량을 맞추려면 미리 사이트별 압축률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아래..

신한 더모아 카드 혜택 정리 [내부링크]

평소 카드 할인에 관심이 많아 혜택이 좋은 신용카드를 주기적으로 검색해보는 편이다. 한동안 혜택이 좋은 카드를 찾기가 힘들었는데, 올해 새로 출시된 신한 더모아 신용카드의 캐시백 혜택이 무척이나 좋은 편..

음식물 쓰레기 분류 기준 알아보기 [내부링크]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다 보면 과일 껍질이나 동물 뼈 등 구분이 되지 않는 것들이 종종 있다. 분류 기준을 정확히 알지 못해 잘못 분류하는 경우 일반 쓰레기 처리 과정을 반복하게 되어 환경·경제 측면의 사회..

윈도우 노트북 클램쉘 모드 사용하기 [내부링크]

애플의 맥북을 사용해보았거나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클램쉘 모드에 대해 한 번씩은 들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노트북을 모니터와 연결하여 사용할 때 노트북 덮개를 덮어도 노트북의 화면이 연결된 모니터로..

소상공인 시설분류확인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시설분류확인서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시 확인 보상 절차 진행을 위해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이다. 손실보상금 신청 안내문에도 관할 지자체 발급이라고만 되어 있어 방문 발급만 가능한 것인지, 온라..

2021년 운전면허 필기 커트라인 확인 [내부링크]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운전면허 취득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필기 커트라인이 올라간다는 이야기가 몇 년 전부터 들려왔는데, 구체적으로 2018년에 발표된 '국민생명 지키기 3대 프로젝트'에 운..

RU21 복용법 및 이용 후기 [내부링크]

체질에 따라 과음 후 다음날 유독 숙취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럴 때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미리 준비하면 음주 당일뿐만 아니라 다음날에도 훨씬 몸이 가벼워지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으..

페이스북 광고 차단 설정 안내 [내부링크]

페이스북을 이용하다 보면 타임라인에 배치된 광고 때문에 이용에 불편을 겪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 소비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광고도 많이 있지만, 이를 원치 않는 이용자들은 몇 가지 간단한 설정을 통해 모바..

에버랜드 레니찬스 활용 팁 정리 [내부링크]

레니찬스는 에버랜드 모바일 앱을 활용해서 어트랙션이나 공연 등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잘 활용하면 시간이나 투어 효율 측면에서 훨씬 편리하게 에버랜드를 즐길 수 있어 약간의 공부는 필수이다. 아래..

위드코로나 1단계 시설 운영제한 완화 정리 [내부링크]

11월 1일부터 위드코로나가 시행되면서 생업 시설 운영 제한이 완화된다. 그동안 음식점이나 헬스장, 종교시설 등을 이용하는 데 있어 제한이 많았는데, 이번 위드코로나 1단계로 완전히 운영 제한이 풀리는 등 완..

11월 빅스마일데이 노트북 할인 품목 정리 [내부링크]

매년 진행하는 G마켓 빅스마일데이 행사가 2021년에도 11월 1일부터 시작된다. 큰 폭의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는 행사인 만큼 미리 준비하고 있지 않으면 구입이 힘들 수 있다. 델, 삼성 등 이번 행사에서 적용되..

2022년 국가장학금 변경 및 개선사항 정리 [내부링크]

국가장학금이 시행되면서 대학생과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아무래도 국가에서 지원되는 장학금이다 보니 정책에 따라 매년 지원 대상이나 금액 등이 조금씩 바뀌는데, 2022년에는 5~8 구간, 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하기 [내부링크]

코로나19 방역조치로 많은 소상공인들이 영업활동에 제한을 받아 손실을 입어왔다. 국가에 의한 일방적 조치였던 만큼 손실에 대한 보상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도 형성되었다. 이에 따라 10월 27일부터 정부에서 아..

메타버스 관련 코인 종류와 용도 정리하기 [내부링크]

메타버스 콘텐츠가 대중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럴 때 메타버스 안에서 사용 가능한 코인을 선점하는 사람은 미래에 높은 수익을 올릴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본 포스팅을 통해 메타버스 관련 코인의 종..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Top3 [내부링크]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Top3 지난해부터 공모주 시장이 활기를 띄면서 비상장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비상장주식이란 말 그대로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지 않은 주식을 말하는데, 그래서 일반적인 증권..

해외 코인 거래소 순위 [내부링크]

해외 코인 거래소 순위 가상화폐 투자자가 증가하면서 해외 코인 거래소 이용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글로벌 1위 거래소인 바이낸스에서는 현물거래뿐만 아니라 예금부터 선물, 옵션거래 등도 가능하므로..

건강보험료 연말정산 조회 [내부링크]

건강보험료 연말정산 조회 4월은 건강보험료 연말정산이 있는 달이다. 2월에 실시하는 연말정산과 별도로 건강보험료 납부분에 대해서만 연말정산을 실시한다. 월급 명세서를 받기 전 얼마나 환급받거나 추가 납부..

2021년 LG그룹 계열사 현황 [내부링크]

2021년 LG그룹 계열사 현황 2021년 2월 기준으로 LG그룹에는 총 68개의 국내 계열사가 있다. 이 중 상장된 계열사는 총 13개사이며 비상장 계열사는 55개사이다. LG전자나 LG화학같이 LG 명칭을 붙여 쓰는 계열사..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신청 바로가기 [내부링크]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신청 방법 노인 복지정책의 일환으로 보청기를 비롯한 여러 보조기기 구입 시 국가보조금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정확히 말하자면 건강보험공단에서 보험급여를 지급받는 것인데 최대 13..

전기차 변속기 관련주 - 네오오토 주가 분석 [내부링크]

전기차 변속기 관련주 네오오토 주가 분석 엔진 대신 전기모터를 사용하는 구조 특성상 전기차 변속기는 필요하지 않다고 한다. 그런데도 전기차 변속기 개발 수요가 있는 것은 주행거리 때문인데, 배터리에 대한..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 유형별 총정리 [내부링크]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 유형별 총정리 2월 19일 자로 주택법 시행령이 일부 개정되었다. 여기에 분양권 전매제한 관련 내용도 포함되었는데, 규제 유형 및 지역에 따라 전매제한 기간이 차등적으로 적용됨에 따라..

국민주택채권 면제대상 구분기준 정리 [내부링크]

2021 국민주택채권 면제 대상 구분 기준 정리 국민주택채권 매입 시 특정 조건에 따라 매입의무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를 크게 구분하면 국민주택채권 매입 전부 면제 대상과 일부 면제..

수원 고카프 캠핑 박람회에서 신상 캠핑장비 마련하자 [내부링크]

수원 고카프 캠핑 박람회 신상 캠핑장비 다가오는 4월 2일부터 4일까지 수원 메쎄에서 Spring 고카프 캠핑 박람회가 개최된다. 4월, 6월, 8월로 이어지는 2021 코카프 시리즈의 첫 번째 박람회로 봄을 맞아 떠나는..

공모주 균등배분 수량 최소증거금 계산방법 [내부링크]

공모주 균등배분 수량 최소증거금 계산방법 올해부터 공모주 배분 방식이 전체 비례배분에서 균등배분 및 비례배분으로 바뀌면서 공모주 청약 열풍이 불고 있다. 균등배분 물량이 최소 50% 이상되어야 하는 만큼..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5분안에 끝 [내부링크]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만 20세 이상은 조건에 따라 매년 혹은 격년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일반 건강검진을 본인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격년 대상의 경우 출생연도가 홀수인지, 짝수인지..

택시 분실물 찾는방법 상황별 정리 [내부링크]

택시 분실물 찾는방법 상황별 정리 택시를 이용하다 보면 분실물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분실물을 되찾을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결제 시 사용했던 결제수단(카카오 택시, 카드, 현금)에 따라 약간..

수원시 재난지원금 청년실직자 바로가기 [내부링크]

수원시 재난지원금 청년실직자 수원시에서 3월 15일부터 4월 2일까지 청년실직자를 대상으로 재난지원금 신청을 접수 중이다. 1인당 50만 원까지 현금으로 지급되는 지원 사업이다. 신청 접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및 수수료 [내부링크]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및 수수료 2017년부터 비트코인이 큰 주목을 받으며 수많은 알트코인과 함께 가상화폐 거래소가 생겨났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로는 대표적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등이 있다. 가상..

2021 수도권 특별방역대책 요약 정리 [내부링크]

2021 수도권 특별방역대책 요약 정리 3월 16일 방역당국에서 수도권 특별방역대책을 발표하였다. 코로나-19 3차 유행 낌새가 보이자 재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이번 대책의 주요 내용은 서울 소재 쇼핑몰, 백화..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 신청 안내 [내부링크]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상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 3월 2일부터 19일까지 저소득층 가구의 자녀를 대상으로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 신청을 접수 중이다. 대상은 의무교육 대상인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

카카오 액면분할 기준일 및 효과 [내부링크]

카카오 액면분할 기준일 및 효과 지난달 25일, 카카오에서 주식분할 결정 공시가 떴다. 주식분할 목적은 유통주식수 확대이다. 지난해 언택트 관련주들이 크게 주목받으며 주가가 40만 원 후반대까지 올랐기 때문..

2021 광주시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시민/특별피해업종) [내부링크]

광주시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광주시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재난지원금 지급을 지급한다. 지난해 지급한 1인 5만 원 재난기본소득에 이어 2021년에도 광주시민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0만 원(시민), 50~100만..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장학금 신청 바로가기 [내부링크]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장학금 신청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에서 3.2.(월)부터 26.(금)까지 저소득층 및 성적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신청을 받고 있다. 장학금은 고등학생의 경우 최대 80만원까지, 대학생의 경우..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부터 통과 최단기간 끝내기 [내부링크]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절차 소개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할 세 가지 절차가 있다. 순서대로 교통안전교육, 신체검사, 그리고 필기시험 접수 과정이다. 오늘은 이 절차들을 최단기간에..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내부링크]

4차 재난지원금 대상 기획재정부에서 2021년도 추가경정 예산안이 발표되며 4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이 공개되었다. 전 국민 지급은 아니고 소상공인, 특고, 프리랜서, 법인택시기사 등을 대상으로 선별 지급된다..

KNP복지카드 혜택 소개 [내부링크]

KNP복지카드 혜택 소개 대한민국 경찰 공무원을 대상으로 발급되는 일종의 복지카드이다. 과거에는 신한카드로 발급되었으나, 현재는 국민카드를 통해서만 발급이 가능하다.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 외에도 주유할..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바로가기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바로가기 3월 2일부터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기본소득 신청을 받고 있다. 개인당 연간 총 100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신청 자격 요건이 거주지와 생년월일 밖에..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및 접종 시기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및 접종 시기 정리 2월 26일부터 우리나라도 첫 코로나 백신 접종을 시작하였다. 현재는 정부에서 지정한 접종 순서에 따라 의료기관 종사자 및 노인 등 질병 취약계층에 대한 접종이 먼저..

한전 고객번호 조회 방법 - 아파트 [내부링크]

한전 고객번호 조회 방법 - 아파트 일반 주택의 경우 고객번호가 기재된 전기요금 고지서를 직접 수령할 수 있지만 아파트의 경우 관리비에 전기요금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알기 힘들다. 그래서 오늘은 아..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처 총정리 [내부링크]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처 1월 1일부터 공무원 복지포인트 지급이 완료되어 사용처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듯하여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한다. 크게 건강, 자기 계발, 여가, 가정 네 가지 항목에..

2021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내부링크]

2021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생활, 체육활동 등을 지원하기 위해 발급되는 정부지원 카드이다. 1인당 연간 10만 원까지 지원되나 사용처가 지정되어 있..

2021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2021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이번 3월 1일부터 15일까지 근로장려금 신청 접수가 시작된다.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2020년 하반기 근로장려금 신청이라고 나올 텐데, 단순히 작년 하반기분을 올해 마감하여 지..

고교학점제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고교학점제란 무엇인가 고교학점제란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대학생과 같은 방식으로 학업을 수행하도록 한다는 것이다. 공통과목은 모두 이수하고, 선택과목은 학생의 선호나 진로 등에 따라 선택하여 학점을 취득..

개인택시 양수교육 신청 방법 [내부링크]

개인택시 양수교육 수강 요건이 완화되면서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개인택시 운영을 위해서는 양수 교육을 필수적으로 수료해야 하는데, 아래에 교육 신청방법부터 신청자격, 일정, 비용 등에 대해 조..

2021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요건 [내부링크]

2021 근로장려금 신청 시 자격요건에 대해 알아보자. 홈택스에서 이번 3월부터 2020년 하반기 근로소득분에 대한 근로장려금 신청을 접수한다. 가구원 구성, 소득, 재산 현황에 따라 신청 자격요건이 결정되는데..

2021 설 인사말 케이스별 모음 [내부링크]

2021 설 인사말 대상별 모음 설 명절을 맞이하여 여러 케이스별로 적합한 설 인사말을 준비해보았다. 가족, 직장동료, 반말, 존댓말 등 여러 버전으로 직접 작성한 인사말을 소개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대..

2.4부동산 대책 발표 내용 요약 [내부링크]

2.4부동산 대책 발표 내용 요약 국토교통부 보도자료로 2.4부동산 대책이 발표되었다. 주요 발표 내용은 공공 주도로 2025년까지 약 83만 호의 신규 부지를 확보하여 주택공급을 확대하겠다는 내용이었다. 이에 추..

인스타그램 릴스 Reels 사용법 틱톡과 차이점 [내부링크]

이번에는 인스타그램 릴스 관련 내용을 알아보고자 한다. 인스타그램 릴스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자면 인스타그램에서 틱톡으로 대표되는 숏폼 플랫폼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출시한 서비스이다. 아래 내용을 보면..

2021 폭스바겐 티록 트림별 제원 옵션 가격 비교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1 폭스바겐 티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폭스바겐이라고 하면 파사트, 티구안 처럼 딱 떠오르는 몇몇 모델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잘 몰랐던 모델이다. 유럽에서는 티구안 동생 포지션..

연회비 없는 하이패스 후불카드 발급방법 특징 등록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연회비 없는 하이패스 후불카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고속도로와 같은 유료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하이패스의 편리성을 알 것이다. 한번도 안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써본사람은 없다는..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발급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자체 발급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대학교와 달리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나 졸업증명서의 경우 예외 없이 아래의 방법으로 모두 발급이 가능하니..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그외에도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지원금액, 1차 재난지원금과 달라진 내용에 대해서도 함께 총정리하여 알아보려고 하니, 경기..

주택금융공사 HF 전세지킴보증 가입조건 신청절차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세지킴보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전세지킴보증의 가입조건과 신청절차, 보증료 순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전세보증보험 신규가입을 고려하고 있거나 허그, SGI서울보증의 전세보증보험 가..

ESG 투자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ESG 투자 방법 총정리 ESG 투자에는 크게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첫째, ESG 경영 기업에 대한 직접 투자. 둘째, ESG 관련 섹터에 대한 펀드나 ETF를 통한 간접투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ESG 관련주 투자를 위한 주요..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방법 케이스별 진단 [내부링크]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방법 관련 내용을 살펴보고자 한다. 중도퇴사자의 경우 재취업을 했느냐 안했느냐 등 케이스에 따라 연말정산 방법이 달라지는데 본 포스팅에서는 각 케이스별로 내용을 다루어서 독자들이..

2021년 주거급여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확인하기 [내부링크]

2021년 주거급여 신청자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아울러 신청방법 및 지원금액에 대해서도 총정리할 예정이다. 이런 지원사업들은 꼭 생계가 어렵지 않더라도 대상이 되어 혜택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다. 그렇..

3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특수고용직 고용안전지원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3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특수고용직 고용안전지원금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먼저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고용안전지원금 자격요건, 신청기간, 신청방법, 기타 유의사항 순으..

새아파트 전월세 금지법 대상 시행일자 알고 대응하자 [내부링크]

오늘은 새아파트 전월세 금지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본 포스팅에서는 ①전월세 금지법 내용과 시행일자, ②의무거주기간, ③적용대상, ④미치는 영향, ⑤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 하나씩 설명할..

현금영수증 미발행 신고 방법 확인하고 포상금 받자 [내부링크]

본 포스팅에서는 현금영수증 미발행 신고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현금영수증 미발행 신고 방법 외에도 신고 포상금,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업종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알아볼 예정이다. 평소 현금 소득 공제..

2021 전기차 보조금 지원금액 신청방법 한번에 확인하자 [내부링크]

오늘은 2021 전기차 보조금 지원금액 관련 내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본 포스팅에서는 전기차 보조금 지원금액 외에 신청방법, 신청절차 등에 대한 내용과 추가적으로 얻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서도 총정리할..

미니스탁 단점 장점 사용전 유의사항 참고 [내부링크]

미니스탁이라는 한국투자증권에서 출시한 해외주식 소량매매 플랫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본 포스팅에서는 미니스탁의 단점, 장점, 사용전 유의사항에 대해 순서대로 알아볼 예정이다. 많은 광고를 통해 장점..

신용점수제 내용, 영향, 대응전략 알아보기 [내부링크]

신용점수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신용점수제 내용 뿐만 아니라 미치는 영향, 도입에 따른 대응전략에 대해 순서대로 알아볼 예정이다. 평소 개인 신용 등급이나 신용 관리에 관심은 많은 독자들은 이번에 새..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누구나 쉽게할 수 있는 방법 소개 [내부링크]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사이트 주소부터 세부 조회 방법까지 순서대로 알아볼 예정이다. 먼저 본문을 끝까지 읽고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따라하기 바란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으로 매월 12,000원 할인받자 [내부링크]

광역알뜰교통카드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본 포스팅에서는 광역알뜰교통카드의 내용과 사용절차, 사용지역, 마일리지 계산법 등에 대해 순서대로 알아볼 예정이다. 아래의 정보를 잘 활용한다면 교통비를 절감..

2021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이제는 5분 만에 하자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외에도 2021년 문화누리카드 자동재충전, 신규발급 등에 대해 추가로 설명하고자 한다. 해당 내용의 정보 및 링크를 아래에 게시하였으니,..

포모증후군(FOMO증후군), 스스로 돌아보고 합리적인 선택하자 [내부링크]

포모증후군(FOMO증후군)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최근 주식, 부동산 등 자산가격이 급등하며 많은 투자자들이 앓고 있는 병이다. 덕분에 주변을 돌아보면 부동산, 주식 투자 시작하는 사람이 무척이나 많아졌다...

공매도 뜻, 장단점 등 개인투자자가 알아야 할 3가지 [내부링크]

공매도 뜻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주식 거래 방법 중 하나인데, 지난 20년 코로나발 충격 이후 주식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현재는 한시적으로 금지된 상태이다. 본 포스팅에서는 공매도 뜻과 공매도..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2차전지 관련주 강세 언제까지 계속될까 [내부링크]

SK이노베이션 주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원래는 정유 기업인데 2차 전지 시장에 새롭게 뛰어들면서 지금은 2차 전지 관련주로 더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다. 본 포스팅에서는 최급 급등 중인 SK이노베이션의 사..

아이에이 주가 분석, 자율주행 전기차 및 자동차용 반도체 관련주 [내부링크]

아이에이라는 기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동차용 모듈, 반도체 사업을 영위하면서 자율주행 전기차 관련 사업까지 확장 중인 기업인데, 본 포스팅에서는 아이에이의 사업과 재무 현황, 실적 및 주가 전망 등..

대용금 사용으로 주식 투자 수익률을 극대화 하자 [내부링크]

대용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주식 대용금이란 무엇인지, 어떨 때 사용되는지, 사용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겠다. 주식 거래를 시작한 지 얼마되지 않은 투자자나 주식 투자 공부 중인 사람은..

장전시간외거래, 장후시간외거래, 시간외단일가매매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식투자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장전시간외거래와 장후시간외거래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주변의 경우를 보면 그런 것이 있다는 것만 알고 있고 시간외거래가 가능한 시간대는 언제인지, 가능..

[급등주] 투자자라면 알아야 할 박셀바이오의 모든 것 [내부링크]

3일 연속 상한가를 터뜨리며 주목을 받는 바이오 기업이 있다. 코로나 관련주? 아니다. 면역 항암 치료제를 개발 중인 박셀바이오가 바로 그 기업이다. 뜨거운 열기를 증명하듯 거래소에서는 본 기업을 5일자로..

[정부지원] 경기도민이라면 다 아는 경기도청소년교통비지원 사업 [내부링크]

경기도청소년교통비지원 사업이란? 대중교통 이용 빈도는 높지만 경제적으로 취약한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 완화를 위한 사업이다. 경기도청소년교통비 지원대상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3세~23세 청소년을 대상..

[전기차 관련주] 현대위아(자동차 부품기업) 주가에 대해 알아야할 3가지 [내부링크]

테슬라의 힘인지 글로벌 친환경 트렌드 때문인지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연일 전기차 관련 기업(완성차, 차량부품, 2차전지 기업 등)들의 주가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투자자들을 한숨 짓게 만들던 주식..

[2021년 미국주식 실적발표] 1월 1주차 어닝시즌 일정 공유 [내부링크]

새해 첫 주부터 미국시장의 어닝시즌이 시작된다. 국내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미국기업으로는 '마이크론(micron)'이 7일로 예정되어 있다. 특히, 지난 4분기 반도체 관련 기업들의 주가 약진이 계속되면서..

[반도체 관련주] 하나마이크론 주가, 물적분할 등 기업분석 [내부링크]

지난 몇 년 부진했던 반도체 시장이 2020년 하반기부터 살아나고 있다. 반도체 슈퍼사이클에 대한 기대가 반영되어 업계전체가 살아나는 것이다.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를 비롯하여 수많은 반도체 산업 부품, 소..

[자동차 부품 관련주] 삼기(변속기/엔진/전기차 부품) 기업분석 자료 [내부링크]

지난해 가장 뜨거웠던 주식 섹터를 하나 꼽아보라고 한다면, 나는 전기차 관련 섹터라고 이야기하겠다. 완성차 업체는 물론 2차 전지 업체, 기타 자동차 관련 소부장 업체들까지 전기차라는 테마로 묶여 함께 성장..

[콘텐츠 관련주] 미스터블루(웹툰/게임 업종) 기업분석 자료 [내부링크]

오늘 분석할 기업은 '미스터블루'라는 콘텐츠 기업이다. 중소기업 규모로 많은 사람들이 생소하게 느낄 수도 있는 기업이나, 만화나 웹툰, 게임 등 콘텐츠 관련 기업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한눈에 알..

[국민주택채권 매입률표] 매입금액 계산, 매입의무 면제기준 등 [내부링크]

국민주택채권이란? 주택도시기금법에 따라 부동산을 산 사람이 소유권 이전 등기를 할 때 부동산 시가표준액의 일정 비율 만큼 의무적으로 매입해야하는 무기명 국채이다. 매입대상 ①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로..

[기업이슈] 애플, 에어팟 프로 리콜 증상 및 리콜 방법 [내부링크]

지난 10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에어팟 프로 리콜과 관련된 내용이 올라왔다. 사운드 문제를 겪는 '에어팟 프로'에 한하여 무상교환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극히 일부의 에어팟 프로에서 사운드 문제..

[ESG란 무엇인가?] ESG 경영 개념 및 사례 [내부링크]

올해 들어 산업 관련 기사나 리포트를 읽다 보면 유독 눈에 자주 띄는 단어가 'ESG경영'이다. ESG 경영이란 무엇일까? 처음부터 뭔가의 약자인 듯싶은 단어 형태와 내용의 어조로 보아 환경과 연관이 있는 무언가..

원유 ETF 투자 후기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원유 ETF 투자 후기 및 주의사항 올해 초, 코로나-19 확산으로 글로벌 경제가 급속히 위축되며 유가가 마이너스로 돌아섰다. 그때부터 원유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원유 ETF를 사모으기 시작했는데, 당시..

[SGI서울보증] 개인용 전세금 보험 세부내용 소개(가입요건, 보험료 등) [내부링크]

지난 'HUG 보증보험'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 소개할 내용은 SGI서울보증의 전세금보장신용보험이다. 국내에서 전세금 보험을 취급하는 기관은 이 두 곳이 전부라고 보면된다. 하나는 보증보험이고 나머지 하나는..

허그(HUG)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및 이용절차 [내부링크]

허그(HUG)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및 이용절차 전세보증보험을 취급하는 기관 중 일반적으로 금융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이 허그(HUG)이다. 보증보험료가 저렴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전세보증보험 가입조..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연금 신청자격 [내부링크]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연금 신청자격 오늘은 부동산 자산 비중이 높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주택연금' 제도의 신청자격(연령, 주택 보유수, 거주요건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려고 한다. 목차 주..

[LG 계열분리] LG상사·LG하우시스 등 5개사 중심 신규 지주회사 설립 계획 [내부링크]

▷ 자회사 중 LG상사, 실리콘웍스, LG하우시스, LG MMA 4개사에 대한 출자 부문을 인적분할 계획(손회사 판토스 포함 5개사) ▷ 분할비율은 (주)LG 약 0.912, LG신설지주(가칭)약 0.088 ▷ 2021년 5월 1일자로..

[11월 4주-리포트 요약] 삼성전자, 포스코ICT, 한화솔루션 등 10개 기업 [내부링크]

11월 4주(11.23~27) 기업 리포트 요약 SK하이닉스 - 4분기 영업이익 : 8,599억 원 전망 - 출하 증가율 : DRAM +7%, NAND +3%, - ASP(평균판매단가) 증감률 : DRAM -6%, NAND -8% 예상 / 낙폭 3분기 대비 축소 / 2..

[ETF - QQQM, SPLG] 소액 패시브 투자자를 위한 미국 ETF 소개 [내부링크]

패시브 투자란? 시장 평균 수익률을 목표로 지수의 등락에 따라 기계적으로 편입된 종목을 사고파는 투자 방식을 말한다. 쉽게 말하면 시장 지수에 편입된 모든 기업을 시가총액의 비중에 따라 매수하는 것을 말..

[식품업계 투자분석 #1] 식품주 1위 CJ제일제당의 투자 매력도(2) [내부링크]

3. 재무제표 분석 3-1. 수익성 분석 연도별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증가 중이며, 영업이익도 13년에 감소한 이후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에 반해 당기순이익은 18년 급증 후 19년 다시 크게 감소하는 등 일반적이..

[식품업계 투자분석 #1] 식품주 1위 CJ제일제당의 투자 매력도(1) [내부링크]

0. 투자 아이디어 언택트 트렌드와 맞물리며 큰 폭으로 주가가 상승한 테크 기업(시장 주도주) 대신 역발상으로 저평가된 기존의 전통(?)산업군들에 대한 가치주 투자를 고려하게 되었다. 그 중 하나가 식품산업..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합병] 배경, 인수방식, 투자시 고려사항 [내부링크]

대한항공의 지주사인 한진칼은 17일 산은과 신주 인수계약(5천억 원) 및 교환사채 인수계약(3천억 원)을 통해 총 8천억 원의 자금을 조달받는 내용의 투자합의서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아시아나항공 인수 절차에..

생애 첫 블로그 시작 [내부링크]

내 생애 처음으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다. 작은 로고부터 홈 화면까지 사용자가 하나하나 손을 대야하는 티스토리가 문돌이인 나에게 쉽지는 않았다. 유튜브를 참고하며 내 티스토리를 꾸미고 지금 이 글을 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