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ra의 등록된 링크

 pulr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2023년 공휴일, 대체휴무일, 황금연차 쓰기 좋은 날 [내부링크]

2023년 공휴일, 대체휴무일, 황금연차 알아보기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기다리는 날이 바로 공휴일 아닐까 싶습니다. 2022년엔 생각보다 공휴일이 많지 않아서 아쉬움이 남기도 했는데요. 그렇다면 다가오는 2023년에 어떨까요? 2023년 공휴일 정보와, 대체휴무일, 그리고 황금연차를 사용하기 좋은 날을 정리했습니다. 달력 이미지와 함께 각 달 별로 언제 쉬는지 확인해보세요. 미리미리 계획을 세워둔다면 알찬 연휴를 보낼 수 있을 겁니다. 1월 1월엔 설날 연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월 1일: 새해(일요일) 1월 21일: 설날 연휴 1월 22일: 설날 1월 23일: 설날 연휴 1월 24일: 대체 공휴일 아쉽게도 1월 1일은 일요일입니다. 1월 21일 ~ 1월 24일은 설날 연휴로 대체공휴일인 24일까지 총..

면접 예상 질문 리스트(면접 질문? 답변은 어떻게?) [내부링크]

면접이 다가왔다면? 취업준비생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준비했을 면접시험! 어떻게 하면 나만의 차별화된 답변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일 텐데요. 기본적으로 나올만한 필수 질문들은 미리 대비해서 암기해야 하는 건 물론이고 돌발 상황에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럼 성공적인 면접을 위해 질문들을 준비하고 알아볼까요? 면접 예상 질문 리스트 1. 본인이 왜 이 회사에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굉장히 익숙한 질문이면서 기본이 되는 질문입니다. 자기 분석을 통해 능력, 장점을 파악하고 있어야 답변이 가능합니다. 2. 직무와 관련해서 회사에 지원한 동기를 말해 보세요 가장 중요하면서 모든 지원자에게 하는 질문이기도 합니다. 막연한 대답보다는 솔직하면서 명확한 지원 동기를 말하는 게 좋습니..

머리 빨리 기르는 법 [내부링크]

머리 빨리 기르는 법 사람들은 누구나 더 예뻐지고 멋있어지길 원합니다. 그리고 많이들 헤어스타일 변화를 시도하곤 합니다. 하지만 마음처럼 쉽게 되지 않는 게 바로 머리카락 길이일 겁니다. 조금만 자라도 지저분해지고 답답해 보이는 탓에 하루빨리 기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남들보다 빠르게 긴 머리를 가질 수 있을까요? 중요한 건 무작정 기르기만 한다고 되는 일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빠른 시일 내에 원하는 만큼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 패스트 샴푸 사용 패스트 샴푸는 일반 샴푸와는 달리 모발 성장을 촉진시켜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단기간에 빨리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만 가격대가 다소 비싼 편이고 머릿결이 상할 수 있다는 단점이 ..

제부도 물때 시간표 보는 법 [내부링크]

제부도 물때 시간표 보는 법 수도권 인근 서해안 바다 중 접근성이 뛰어나 인기가 높은 곳 바로 제부도입니다. 하지만 섬이라는 특성상 하루에 2번 바닷길이 열리는 특별한 장소이기도 하죠. 이러한 특징때문에 연인들은 물론 가족단위로도 자주 찾는 관광명소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제부도 물때 시간표죠. 실제로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물떄시간표를 확인하지 않아 고립되는 사고가 발생한다고 하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부도 물때시간표 보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인터넷에서 [제부도 물때 시간표]를 검색합니다. 그 가운데서 화성시청 링크로 들어가 주세요. 그러면 [제부도 바닷길 통행시간]가 나옵니다. 엑셀파일로도 제부도 통행시간표를 다운받을..

달걀 삶는 시간: 반숙란 시간은? [내부링크]

달걀 삶는 시간 요즘 아침 식사 대용으로 삶은 계란을 자주 먹습니다. 보통 냄비에 물을 넣고 가스레인지 위에 올려놓고 타이머를 맞춘 후 삶는데요. 하지만 매번 같은 시간 동안 삶다 보니 노른자가 덜 익거나 너무 익어서 실패할 때도 종종 있습니다. 맛있는 반숙란을 먹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완숙인지 반숙인지 정확히 알아야 맛있게 먹을 수 있겠죠? 만약 조리법을 모른다면 물 조절도 어렵고 제대로 익었는지 확인하기 어려워집니다. 그리고 잘못 삶으면 껍질 까는 것도 힘들어지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쉽고 간편하게 맛있는 삶은 달걀을 만들 수 있을까요?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우리가 흔히 먹는 완숙란 만드는 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완숙 삶는 시간 (1) 먼저 실온에 꺼내 둔 달걀을 흐르는..

소변 자주 마려움 원인 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변 자주 마려움? 여러분들은 하루에 화장실을 몇 번 가시나요? 보통 성인 기준으로 하루 평균 5~7회 정도 간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특별히 물을 많이 마신 것도 아닌데 갑자기 요의가 느껴져 화장실을 들락날락한다면 어떨까요? 아마도 큰 스트레스일 텐데요. 이러한 증상을 과민성 방광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요즘같이 더운 날씨엔 더더욱 예민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그럼 도대체 왜 발생하는 걸까요? 그리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과민성 방광 증후군 우리나라 국민 가운데 약 12%가 과민성 방광 증후군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주로 40대 이상 중년층에서 발병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젊은 층 환자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1. 과민성 방광 증후군의 종류 주요 증상으로는 빈뇨, 절박뇨..

예쁜 순우리말 단어 10가지 [내부링크]

예쁜 순우리말 단어 10가지 여러분들은 평소에 우리말 한글단어들을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요즘 들어 우리나라 말도 영어처럼 줄임말이 생겨나면서 모르는 단어들이 많아지는것 같습니다. 시대가 변해가면서 사람들의 인식 또한 변하고 있는데요. 유행어 또한 옛날보다 훨씬더 빠르게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한국사람들의 성격이 급하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외국인들 눈에는 이러한 현상들이 신기하게 비춰진다고 합니다. 한국어 공부를 하다 보면 생소하지만 예쁜 단어나 표현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늘솔길’ 같은 단어는 그 자체도 예쁘지만 발음할 때 나는 소리 또한 듣기 좋습니다. 이렇듯 우리나라 말들은 참 예쁘고 고운 게 많습니다. 이 외에도 예쁘고 아름다운 순우리말이 있는데, 그 가운데 10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얼굴 붓기 빼는 법, 꿀팁 대 공개 [내부링크]

얼굴 붓기 빼는 법, 꿀팁 대 공개 자고 일어나면 유독 얼굴이 붓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저 역시 마찬가지랍니다. 전날 야식을 먹은 것도 아닌데 다음날 거울을 보면 깜짝 놀랄 정도로 붓더라고요.. 물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가라앉긴 하지만 외출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아침마다 팅팅 부은 얼굴 탓에 스트레스받는 사람 주목해 주세요. 눈 뜨자마자 퉁퉁 부어버린 얼굴 때문에 하루종일 신경 쓰였다면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간단한 마사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얼음팩 활용 가장 유명한 방법은 얼음찜질팩 또는 숟가락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냉동실에 얼려둔 팩을 꺼내서 붓기가 심한 부위에 올려두면 금방 가라앉습니다. 만약 급하다면 숟가락을 차갑게 얼려서 사용해도 좋아요. 단, 주의할 ..

회사 직급 순서 알려드려요(feat. 직책 역할) [내부링크]

회사 직급 순서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할 만한 질문이 있습니다. 바로 입니다. 저도 처음 회사 생활할 때는 많이 궁금했습니다. 도대체 왜 우리나라만 유독 다른 나라와는 다르게 위계질서가 강하고 서열화가 되어 있을까요? 안타깝지만 대한민국에 살고 있고 예전과 달라졌다고 하지만 여전히 서열 문화는 중요하게 여겨지는 부분입니다. 문득 저처럼 사회 초년생분들은 지급 순서에 대해서 궁금해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포스팅 주제로 삼았습니다.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되어 있는 글들을 살펴보니 기본적인 정보 없이 단순 광고성 글만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선 먼저 알아야 할 사항은 바로 각 기업별 또는 사업부별로 호..

김장 배추 심는 시기는? 수확은 얼마나 걸릴까요? [내부링크]

김장 배추 심는 시기 해마다 어김없이 찾아오는 김장철입니다. 가족 모두 모여 김치를 담그면 좋겠지만 요즘엔 각자 일이 바쁘다보니 주말에 모여서 겨우겨우 한 통씩 만들거나 사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추김치 만드는 방법이야 인터넷 검색만 해도 자세하게 나오니 따로 설명하지 않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바로 ‘김장배추’ 인데요. 마트나 시장에서 파는 절임배추를 사다가 하면 편하겠지만 가격이 너무 비싼 편입니다. 그래서 텃밭에다 배추를 심어 수확해서 김장을 담그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도대체 김장 배추는 언제 심어야 하는 것일까요? 그리고 얼마나 키워야 할까요? 1. 김장 배추 심는 시기 우선 심는 시기는 지역별로 차이가 있지만 보통 8월 중순쯤 모종을 사..

아르기닌이란? 부작용은? [내부링크]

아르기닌이란 무엇일까요? 요즘 건강식품 트렌드는 단연코 아르기닌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아르기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간 해독작용 및 대사 촉진 작용을 하는 성분입니다. 또한 혈관 확장 효과도 있어 남성 정력 증진 목적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아르기닌 효능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또 주의사항으론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아르기닌 제품 선택 시 주의할 점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아르기닌 영양제 가운데 나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려면 몇 가지 기준을 확인해야 합니다. (1) 우선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인지 살펴봐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엔 단순 식품이기 때문에 별다른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2..

쿠팡 플렉스 후기 모음 [내부링크]

쿠팡 플렉스 후기 모음 언택트 시대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온라인 활동이 활발해졌고 이로 인해 배달 문화도 급속도로 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생겨난 새로운 직업이 바로 입니다. 기존 쿠팡이 진행하던 로켓배송 서비스와는 별개로 본인 차량을 이용하여 원하는 시간대에 자유롭게 배송업무를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개념의 일자리입니다. 초기 진입장벽이 낮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요즘 한창 핫한 부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쿠팡 플렉스를 통해 벌어들이는 수입은 어느 정도일까요? 쿠팡플렉스 기사님의 인터뷰와 후기로 장단점을 정리했습니다. 1. 쿠팡플렉스 후기_1 저는 현재 쿠팡 플렉스 알바를 하고 있는 30대 남성입니다. 제가 하는 일은 고객으로부터 물품을 받..

뉴런의 기능적 구조 [내부링크]

뉴런의 기능적 구조 뉴런의 형태와 크기는 다양하지만 공통점을 지닌다. 뉴런은 다른 세포와 마찬가지로 DNA의 유전정보를 번역하여 뉴런이 필요로 하는 단백질을 합성하는데, 합성은 대개 세포체에서 이루어져서 뉴런의 각 부분으로 운반된다. 세포체로부터 나뭇가지 모양의 여러 돌기가 뻗어 있는데 이 가지들은 다른 뉴런과의 통신을 위해 사용된다. 신호를 전달하여 세포 간의 통신을 담당하는 신경세포의 기능에 알맞게 그 형태가 발달한 셈이다. 대부분의 가지들은 짧으며 이곳으로 다른 뉴런으로부터 신호를 전달받는데 이 짧은 가지들을 수상돌기라 부른다. 세포체들로부터 가늘고 길게 뻗어 나온 가지 한 개는 축색이라 불린다.. 축색은 흔히 교세포에 의해 만들어지는 수초 막으로 싸여 있다. 축색을 멀리 떨어져 있는 세포와의 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