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bear의 등록된 링크

 qnabea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1건입니다.

현대차 아이오닉6, 역대급 디자인 '최초 공개' [내부링크]

다음 달 공식 출시를 앞둔 현대자동차의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6 (IONIQ 6, 아이오닉 식스)'가 완전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현대차는 29일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의 두 번째 모델인 아이오닉 6..

23년 최저임금 9,620원, 최저월급 200만원 넘었다. [내부링크]

내년에는 최저임금으로 시간당 9,620원을 받게 됩니다. 올해 최저임금액 9,160원보다 5%, 460원 오른 금액으로, 월 노동시간 209시간을 기준으로 했을 때, 월급으로 환산하면 201만 580원입니다. 월 환산액이 200..

삼성전자, 세계 최초 3나노 파운드리 양산 시작!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GAA(Gate-All-Around) 기술을 적용한 3나노(nm, 나노미터)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공정 기반의 초도 양산을 시작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반도체 회로 선폭을 의미..

미국 바이든 대통령에게 '노룩악수' 굴욕 당한 윤석열 대통령? [내부링크]

윤석열 대통령이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 일정 중 전야 만찬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만나 악수를 하는 장면이 포착되면서 온라인상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첫 전기차 'GV60' 이미지 공개 [내부링크]

제네시스(Genesis)가 첫 번째 전기차 'GV60'의 내·외장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제네시스 전기차 라인업의 시작을 알리는 해당 차량은 브랜드가 제안하는 다재다능한 럭셔리 차량의 의미인 'GV'에 현존하는 라인..

7월부터 전기, 가스요금 인상 (7월부터 3,500원 더 낸다) [내부링크]

다음 달부터 전기와 도시가스 요금이 동시에 오릅니다. 가구당 추가로 내야 하는 전기·가스 요금은 한 달에 평균 3,500원가량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공공요금 인상으로 연내 물가 상승률은 24년 만에 처음으로 6%..

'빌리 아일리시'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예매 정보 [내부링크]

현대카드가 2년 반 만에 '현대카드 슈퍼콘서트'를 재개합니다. 오는 8월 서울에서 열릴 26번째 현대카드 슈퍼콘서트의 주인공은 미국 출신 팝스타 빌리 아일리시입니다. 빌리 아일리시의 내한 공연은 지난 2018년..

[건강정보] 처진 엉덩이, 탄력 되돌리는 4가지 방법 [내부링크]

엉덩이는 상·하체를 연결하고 골반·대퇴·허리를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엉덩이 근육이 약해지면 엉덩이 탄력이 줄고 자세가 구부정해지는 것은 물론, 몸의 균형이 무너질 수도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하체..

현대차, 1천만 원대 미니밴 7인승 '스타게이저' 출시 예정 [내부링크]

현대차가 신흥시장 공략을 위해 스타리아보다 작은 7인승 미니밴 ‘스타게이저(Stargazer)’를 선보입니다.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인도 등 동남아 시장이 주요 타깃인 신차는 우리 돈 1300만 원대부터 시작하는 저..

한국증시 주가하락 이유? 'R의 공포'에 주가 · 원화값 또 연저점 [내부링크]

추락하는 한국 증시에는 날개가 없다. 코스피와 코스닥은 22일에도 속절없이 무너졌습니다. 연저점을 또다시 썼습니다. 원화가치도 13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까지 떨어지며 달러당 1300원 코..

한국, 6월 증시 수익률 아시아 꼴찌 (수퍼개미도 '강남 아파트 한 채 날렸다') [내부링크]

“우량 기업 주가까지 같이 빠지는 역대급 하락장에 많은 사람들이 죽음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나도) 최고점 대비 강남 아파트 큰 거 한 채 날렸다. 이럴 때 연기금이 들어와야 하는..

대한민국 누리호 발사 성공, 세계 7번째 자력 위성 발사국 [내부링크]

"저는 오늘 대한민국 과학기술사뿐 아니라 대한민국 역사의 기념비적인 순간에 서게 됐습니다. 2022년 6월 21일 오후 4시에 발사된 누리호는 목표 궤도에 투입돼 성능검증위성을 성공적으로..

카카오, 7월부터 격주 4일제 근무 들어갑니다. [내부링크]

"카카오는 7월 8일 첫 놀금입니다." 카카오가 7월 4일부터 파일럿 형태로 근무제 운영을 시작합니다. '격주 놀금' 제도를 도입해 격주 주 4일 근무를 한다고 내부 공지했습니다. 남궁훈 대표는 페이스북에 "..

[건강정보] 약 없이 고혈압 조절에 도움 되는 방법 [내부링크]

혈압이 높다는 진단을 받고 수치를 낮추기 위해 약을 복용하는 걸 걱정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반드시 약을 복용해야 한다는 의사의 진단이 있다면 이에 따라야 하지만 생활 방식을 개선해..

주담대 금리 7% 시대, "올해 8%까지 오를 듯" [내부링크]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연 7%를 넘어섰습니다. 글로벌 금융위기 상황이던 2009년 이후 13년 만에 처음입니다. 주담대 고정금리는 지난 3월 말 연 6%대로 올라섰는데 불과 두 달 반 만에 7%대가 뚫렸습니다. 국..

둔촌주공 '제2의 트리마제' 되나? (공사중단 손실액에 대출 상환까지) [내부링크]

서울 강동구 둔촌주공 재건축(올림픽파크포레온) 공사가 중단된 지 두 달째를 맞은 가운데 좀처럼 해결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여기에 NH농협은행 등 대주단이 7000억 원 규모 사업비 대..

미국 연준, 기준금리 0.75%p 인상 (+ 향후 기준금리 전망) [내부링크]

가파르게 치솟는 물가로 지난 1981년 말 이후 최악의 인플레이션에 허덕이는 미국 중앙은행이 물가를 잡기 위해 28년 만에 최대폭의 기준금리 인상 카드를 꺼내 드는 초강수를 두었습니다. 또 연방준비제도(Fed·..

2022년~23년, 24년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영화 라인업) [내부링크]

2010년대 후반부터 한국의 많은 콘텐츠들이 넷플릭스를 통해 제작되기 시작하면서 기존에는 볼 수 없던 다양한 스타일의 작품들이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만들어진 넷플릭스 영화와 ..

2022년~23년, 24년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드라마 라인업 2) [내부링크]

2010년대 후반부터 한국의 많은 콘텐츠들이 넷플릭스를 통해 제작되기 시작하면서 기존에는 볼 수 없던 다양한 스타일의 작품들이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만들어진 넷플릭스 영화와 ..

2022년~23년, 24년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드라마 라인업 1) [내부링크]

2010년대 후반부터 한국의 많은 콘텐츠들이 넷플릭스를 통해 제작되기 시작하면서 기존에는 볼 수 없던 다양한 스타일의 작품들이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만들어진 넷플릭스 영화와 ..

가상화폐 전체 시총, 1년 5개월만에 1조 달러 붕괴 [내부링크]

전 세계 가상화폐 시가총액이 1년 5개월 만에 1조 달러(약 1천288조 원) 밑으로 떨어졌습니다. 13일(현지시간) 가상화폐 정보 사이트 코인마켓 캡에 따르면 이날 오전 현재 전체 가상화폐 시가총액은 9천260억 달..

쌍용자동차 SUV '토레스' 외장 이미지 & 예상 가격 정보 [내부링크]

쌍용자동차가 새롭게 출시할 중형 SUV 토레스(TORRES)의 판매정보를 구체화해 출시 가능성을 입증해 보이고 있습니다. 경영난을 타개하기 위해 새로운 투자자를 찾고 있는 한편 신제품으로 수익성을 스스로 개선해..

고물가에 소비 양극화 뚜렷, 백화점 매출 늘고 마트 줄었다 [내부링크]

최근 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고물가가 유지되면서 소비 양극화가 나타나 명품 위주의 백화점 매출은 늘고 생필품 위주의 마트 매출은 줄어드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10..

'핵실험 준비 마친 북한', 7차 핵실험이 더 위험한 이유 [내부링크]

한국과 미국을 비롯해 국제사회는 북한이 7차 핵실험을 실시하는 데 필요한 모든 준비를 마친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북한의 김정은 국무위원장 등 수뇌부의 정치적 결단만 있으면 언제든 핵실..

뉴욕증시, 인플레 쇼크에 폭락 (5월 CPI 8.6% 상승, 41년만에 최고치) [내부링크]

미국 소비자물가지수가 41년 만의 최대 상승폭을 기록하면서 뉴욕증시가 일제 하락했습니다. 10일(현지시간) 뉴욕증시의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880.00포인트(2.73%) 하락한 3만 1392..

세계 최대 규모 '주4일제' 온다, 영국에서 실시 [내부링크]

‘삶의 질’이 경쟁력 임금 삭감 없이 생산성을 유지하면서 노동시간을 줄일 수 있을까? 코로나19로 세계 각국 기업들이 근무 형태의 큰 변화를 맞이한 가운데 영국에서 ‘주4일제’ 실험에 나섰습..

2022년 한국 전기차 판매 1위에 오른 차는? (테슬라 '모델3'가 3위) [내부링크]

테슬라가 주도해온 국내 전기차 시장의 판도가 1년 만에 뒤집혔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가 출시 1년 만에 테슬라의 '모델3'를 제치고 국민 전기차로 자리 잡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8월 출시..

서울 '세계에서 살기 가장 비싼 도시' 10위, 그럼 1위는? [내부링크]

서울이 '세계에서 가장 살기 비싼 도시'에서 10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1위는 다시 한번 홍콩이 차지했습니다. 8일(현재시간) CNN에 따르면 홍콩·도쿄·상하이·광저우·서울 등 5개 도시가..

EU 유럽연합, 아이폰 포함 모든 충전 포트 'USB-C 통일' 합의 [내부링크]

아이폰에 독자적인 라이트닝 케이블 충전기를 고집하던 애플도 USB-C 충전 포트를 사용하게 됩니다. 유럽의회는 7일(이하 현지시간) 2024년 가을까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휴대기기에 표준형 USB-C 충전 포트를..

애플 '2022 WWDC' 주요 발표 내용 총정리 (iOS 16, 맥북 에어) [내부링크]

애플의 ‘2022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WWDC22)’가 한국 시간 6월 7일 새벽 개최됐습니다. 많은 관심을 모은 이번 ‘WWDC22’에서는 iOS, watchOS, iPadOS 등 애플 소프트웨어의 대대적인 업데이..

메르세데스 벤츠 '3세대 GLC' 공개 (하이브리드 모델만 출시)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가 프리미엄 중형 SUV의 3세대 완전 변경 '더 뉴 GLC'를 공개했습니다. 더 뉴 GLC는 새로운 실내외 디자인과 함께 이전 모델 대비 넓어진 적재공간을 갖췄습니다. 이와 함께 최신 M..

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메인 예고편 [내부링크]

큰 기대를 받고 있는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습니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통일을 앞둔 한반도를 배경으로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벌이는 사상 초유의 인질..

쌍용차, 올 뉴 렉스턴 '시그니처' 출시 가격은? (렉스턴 20주년 기념) [내부링크]

쌍용자동차는 렉스턴 브랜드 20주년을 기념해 상품성을 개선한 올 뉴 렉스턴 '시그니처' 스페셜 모델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올 뉴 렉스턴 시그니처는 프레스티지 모델에 안전·편의 사양..

7월말 개봉, 영화 <한산: 용의 출현> 티저 예고편 공개 (거북선 출현) [내부링크]

5월 30일, '명량' 김한민 감독의 차기작이자 올여름 짜릿한 승리의 쾌감을 관객들과 함께할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이 티저 예고편을 최초 공개했습니다. 《한산: 용의 출현》 티저 예고편 https://www.youtub..

[75th 칸 폐막] 최초 남우주연상 송강호, '헤어질 결심' 감독상 박찬욱 [내부링크]

28일(현지시간) 제75회 칸 영화제에서 배우 송강호가 한국 배우 최초로 최우수 남자배우상을, 박찬욱 감독이 한국 감독으로 두 번째로 감독상을 받았습니다. 배우 송강호와 박찬욱 감독이 여러번 작품을 함께 했지..

박찬욱 최고의 작품, '헤어질 결심' 호평,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유력 + 예고편 [내부링크]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작으로 선정된 서스펜스 멜로 영화 ‘헤어질 결심’(박찬욱 감독, 모호필름 제작)이 프랑스 칸 현지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며 전 세계 관객들을 매료..

아이유, 화려한 칸 데뷔 '브로커' 최고 인기 스타 + 브로커 예고편 [내부링크]

제75회 칸 국제영화제(이하 칸 영화제)를 찾은 ‘브로커’ 주역들 중 최고 인기 스타는 단연 아이유였습니다.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이지은)가 칸 영화제에서 화려하게 데뷔했습니다. 26일 오후 7시(현지시각, ..

미니 '브릭 래인 에디션' 출시, 6월 국내 57대 온라인 한정 판매 [내부링크]

미니코리아는 다음 달 6월 2일 오후 미니 숍 온라인을 통해 온라인 한정 판매 모델인 '미니 브릭 래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미니 브릭 래인 에디션은 거리예술의 본고장인 영국 런던의 브릭 래..

세계 여행·관광개발지수 순위 일본 첫 1위, 한국은 몇위? [내부링크]

세계경제포럼(WEF)이 내놓은 2021년 여행·관광개발 순위에서 일본이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일본은 코로나19로 아직까지 관광 목적의 외국인 입국을 허용하고 있지 않지만 교통 인프라, 문화 자원 등에서 높은..

파라마운트+가 '티빙'을 통해 한국 서비스 시작 (Feat. 헤일로) [내부링크]

미국의 OTT ‘파라마운트+’가 오는 6월부터 국내 OTT ‘티빙‘을 통해 한국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티빙은 6월 16일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을 오픈하며, 티빙 베이직 요금제 이상을 이용하는 유저는 추가 비용..

SK하이닉스, D램 3사 중 유일한 '점유율 하락' [내부링크]

올해 1분기 SK하이닉스 D램(DRAM) 시장 점유율이 27.3%로 나타났습니다. D램 시장은 주요 3개 업체(삼성전자·SK하이닉스·마이크론)가 점유율을 나눠 갖고 있는데 이중 SK하이닉스만 지난해 ..

[건강정보] 우울증 완화에 좋은 운동 10가지, 식품 12가지 [내부링크]

우울증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어 ‘마음의 감기’로 불립니다. 우울증을 방치하면 극단적인 선택을 할 위험이 있어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우울증의 원인으로는 생물학적 원인(뇌 속 신경전달물..

손흥민, 아시아인 최초로 EPL 득점왕 등극 [내부링크]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FC 소속 공격수 손흥민이 아시아인 최초로 EPL 득점왕에 올랐습니다. 손흥민은 23일 월요일 열린 토트넘 홋스퍼 FC와 노리치 시티 FC와의 경기에서 2골을..

다우지수 8주 연속 하락, 1923년 대공황 이후 처음 하락 이유는? [내부링크]

인플레이션과 경기침체 공포가 덮치면서 미국 뉴욕증시가 20일(현지시간) 한때 약세장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뉴욕증시를 대표하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0...

8분 만에 완판, 삼성 '갤럭시 버즈2 포켓몬 몬스터볼 커버 패키지' 2차판매 고려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20일 오전 한정 판매한 ‘갤럭시 버즈2 포켓몬 몬스터볼 커버 패키지’가 불과 8분 만에 완판됐습니다. 실제 이날 삼성닷컴 메인 화면에는 ‘한정판 포켓몬 몬스터볼 패키지 완..

바이든 방한, 삼성 반도체 공장에서 한미 기술동맹 선언 [내부링크]

취임 후 첫 아시아 순방에 나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0일 한국에 도착하자마자 윤석열 대통령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찾았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밀착 수행을 받으며 곳..

테슬라가 'S&P ESG 지수'에서 퇴출된 이유 [내부링크]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미국 신용평가회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가 개발한 미국 주가지수 ‘S&P 500’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수’에서 퇴출됐습니다. 저탄소 전략 부재와 인종차별·열악한..

5월 20일 바이든 방한, 바이든이 한국을 가장 먼저 방문하는 이유 [내부링크]

“지난 60년간 그런 적이 없었는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한국을 일본보다 먼저 찾는 이유가 무엇인가” “미국과 한국은 엄청나게 중요한 파트너십과 유대 관계를 맺고 있다. 관계 ..

'국내 최장수 자동차 모델' 현대 쏘나타 단종 [내부링크]

현대차가 차세대 내연기관 소나타 개발을 중단합니다. 현재 8세대 모델이 판매 중인 만큼 9세대 모델은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뜻합니다. 다만 소나타라는 모델명 자체가 사라지는 것인지, 전기차 등 또 다른 형태..

IGN 선정 최고의 MCU 마블 히어로 TOP 25 [내부링크]

컴퓨터, 비디오 게임 뉴스와 리뷰를 제공하는 사이트, 이 역대 MCU 히어로 중 25명을 선정, 순위를 공개했습니다. 은 “나는 아이언맨이다”라는 말과 함께 MCU는 최고 속도로 도약했다”라며 “슈..

[건강정보] 숙변인가? '잔변감', 알고 보니 질환이 보내는 신호? [내부링크]

'똥 덜 싸고 나온 것 같은 느낌'이라는 관용적인 표현이 있을 만큼, 잔변감은 매우 찝찝한 기분을 남깁니다. 잔변감은 대부분 변비 등으로 인해 대변을 덜 내보낸 상태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설사와 같이 묽은 변..

코인 시장의 리먼사태를 일으킨 루나, 테라 하락 (권도형 대표 먹튀 논란) [내부링크]

K-코인이 전 세계 가상화폐 시장을 쑥대밭으로 만들었습니다. 한국산 가상화폐 루나와 스테이블 코인 테라USD(UST)가 연일 폭락하면서 가상화폐 시장의 뇌관이 된 것입니다. 12일 루나와 테라는 각각 5센트, 26센..

랜드로버, 럭셔리 스포츠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공개 [내부링크]

랜드로버의 럭셔리 스포츠 SUV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완전변경 모델로 돌아왔습니다. 11일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에 따르면 랜드로버는 영국 '게이든 첨단 제품 개발 센터'에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4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 8.3%, 미연준 신뢰도 약화 [내부링크]

5월 11일, 미 증시 개장 한 시간 전 미국의 4월 소비자물가지수 CPI가 나왔습니다. 지난해보다 8.3% 상승했습니다. 예상보다 나쁜 숫자입니다. 시장의 기대치는 8.1% 증가였는데 이보다 높게 나온 겁니다. 유가와..

BMW 전기차 'i7 M70 xDrive' 하반기 한국 출시 [내부링크]

BMW는 지난 4월 21일 7세대 7시리즈를 최초로 공개하며 7시리즈 최초의 순수전기 모델 ‘i7’을 선보였습니다. 전기차 BMW i7을 포함한 차세대 7시리즈는 오는 하반기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BMW의 5세..

애플 아이폰 14 프로 시리즈 길어진 디스플레이, 유출 사진 포함 [내부링크]

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 아이폰 14 프로 시리즈의 디스플레이 비율이 변경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복수의 테크 관련 유출 계정에서 아이폰 14 프로 및 프로 맥스 디스플레이가 ..

미국 연준, 기준금리 0.50%p 인상 (양적긴축 발표) [내부링크]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4일(현지시간) 인플레이션에 대응하기 위해서 공격적인 금리인상을 시작했습니다. 연준은 이날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후 발표한 성명을 통해 기준금리를..

최동훈 감독 신작 '외계+인' 1부 포스터 및 예고편 영상 (류준열, 김태리, 김우빈) [내부링크]

최동훈 감독의 신작 <외계+인> 1부가 2022년 여름 개봉을 확정 짓고, 론칭 포스터와 론칭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외계+인>은 고려 말 소문 속의 신검을 차지하려는 도사들과 2022년 인간의 몸 속에 ..

2022년 최고의 기대작, '아바타 2 물의 길' 공식 예고편 [내부링크]

2022년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로 손꼽히는 <아바타 2>의 공식 제목이 확정됐습니다. 이번 작품의 이름은 <아바타 2: 더 웨이 오브 워터>입니다. 해당 작품은 2009년 개봉한 <아바타> 이후 이..

애플, '역대 최대' 1분기 매출 123조원에도 웃지 못하는 이유 [내부링크]

애플이 공급망 문제와 인플레이션 상승 우려에도 올해 1분기 역대 최고 매출액과 순이익을 거뒀습니다. 28일(현지 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1분기에 작년 같은 시기..

서울시, 지하철 심야 연장운행 2년만에 재개 검토 [내부링크]

서울시가 지하철 운행을 오전 1시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28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최근 시민들의 야간 활동이 급증함에 따라 지하철 운행 시간을 1시간 연장하는 방안을 서울교통공사 등과 논..

글로벌 시장 '식량 무기화' 공포 (인도네시아 팜유 수출 전면 금지) [내부링크]

인도네시아가 28일 0시를 기점으로 팜유와 팜유 원유 수출을 전면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22일 발표한 팜유 외에 팜유 원유까지 전격적으로 통제 대상에 포함했습니다. 해군 함정을 ..

윤석열 인수위 취임직후 '1기 신도시 TF' 띄운다 [내부링크]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다음 달 10일 새 정부 출범 이후 부동산 세제 태스크포스(TF)와 '1기 신도시 TF'를 함께 띄웁니다. 윤석열정부 부동산 정책의 '투트랙'이 세금 문제와 신도시를 중심으로 한 공급 문제라는..

아이유 '브로커'로 첫 상업영화 도전, 고레에다 감독 감탄한 표현력 (+ 브로커 예고편) [내부링크]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공식 초청작 '브로커'의 이지은(아이유)이 베이비 박스에 아기를 두고 간 이유도, 다시 돌아온 이유도 알 수 없는 ‘소영’ 역으로 지금껏 보지 못한 새로운 연기 변신에 나섭니다..

나스닥 급락 -3.95%,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 & 중국 봉쇄 [내부링크]

미국 뉴욕증시가 26일(현지시간) 인플레이션, 중국의 코로나19 봉쇄 등이 주요 기업들의 성장에 발목을 잡으면서 크게 뒷걸음질했습니다. 이날 뉴욕증시의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가덕도 신공항, 14조 들여 2035년에 개항 예정 [내부링크]

지난해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만들어진 특별법에 따라 추진되고 있는 가덕도 신공항이 국내 최초의 해상 공항으로 지어집니다. 총 사업비로 13조 7000억 원이 투입되고 2035년 개항을 목표로 추진됩니다...

러시아 '3차 대전' 경고, "핵전쟁 위험 과소평가 말라" [내부링크]

러시아가 핵전쟁 가능성을 경고했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25일(현지시간) "현재 핵전쟁 위험은 실재하며 매우 심각한 수준"이라며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고..

SBS 그것이 알고싶다, 이은해 2년 추적기 (자수도 계획) [내부링크]

‘계곡살인 사건’ 피의자인 이은해(31)씨가 도주와 자수를 계획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그알)가 오는 23일 방송될 ‘그녀의 마지막 시나리오-이은해 조현수, 775..

윤석열 정부 최우선 과제는 경제성장? MZ세대 응답은 달랐다 [내부링크]

다음 달 출범하는 윤석열 정부의 최우선 과제로 "경제성장"이 꼽혔습니다. 경제 전문가는 물론, 일반 국민도 경제를 회복시켜 국가경쟁력을 높여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20대는..

[건강정보] 급증한 백내장 예방법은?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표한 2020년 주요수술통계연보에 따르면 인구 10만 명당 수술 건수 1위는 백내장입니다. 백내장은 수정체가 탁해져 빛 통과가 줄고, 안개에 갇힌 듯 시야가 뿌옇게 변하는 질환입니다. 지..

문재인 대통령, 10일 윤석열 당선인 대통령 취임식 참석.. 靑은 9일에 떠난다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이 새 정부 출범 하루 전날인 5월 9일 청와대를 떠납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15일 서면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은 5월 9일 집무 후 청와대를 떠나 10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5000만 한국인 인구' 내년 붕괴 (심각한 고령화 사회 진입) [내부링크]

한국인 인구가 내년 5000만 명 밑으로 내려섭니다. 출생아 감소와 사망자 증가로 인한 인구 자연감소가 계속 확대된 결과입니다. 반면 외국인과 이주배경 인구는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통..

일상회복 기지개, 정부 6~7월부터 야외 '마스크 해제' 검토 [내부링크]

정부는 사적 모임 인원 제한과 식당 등 영업시간 제한을 해제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손영래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이날..

가장 비싼 국산차는? 제네시스 G90 롱휠 베이스 [내부링크]

제네시스가 7일 브랜드 플래그십 모델 'G90 롱휠베이스' 제원을 공개했습니다. G90 롱휠 베이스는 G90 세단 대비 190mm 긴 전장을 바탕으로 뒷좌석 도어와 C필러를 확장해 더욱 여유로운 내부 공간을 확보..

[건강정보] 두통 원인, 주말에만 두통이 오는 이유가 뭘까? (두통예방법) [내부링크]

두통은 이마에서부터 관자놀이, 후두부, 뒷목 등을 포함하는 부위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두통은 사실상 모든 사람들이 일생 동안 한두 번 이상은 경험하는 증상입니다. 대부분의 두통은 스트레스를 비..

러시아, 유엔 인권이사회 퇴출 93개국 '압도적 찬성' [내부링크]

우크라이나에서 민간인 학살을 저지른 러시아가 유엔 인권이사회에서 사실상 퇴출당했습니다. 유엔총회는 7일(현지시간) 긴급 특별총회를 열어 러시아의 유엔 인권이사회 이사국 자격을 정지하..

BBC, '세계에서 가장 잠이 부족한 국가는 한국' [내부링크]

영국 BBC방송이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수면이 부족한 나라라며 그 배경에는 역사적 이유가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 때문에 한국의 수면사업 규모가 성장했다고 짚으며 근본 해결책을 제시했습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4, 2022년 개봉 예정작 (+미즈마블 신규티저) [내부링크]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으로 2021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는 이제 2022년 총 9개의 작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완다 비전>부터 시작된 MCU 페이즈 4는 <어벤져스..

JP모간 CEO의 경고 "금리 인상과 전쟁 여파, 전례 없는 위기 올 수도" [내부링크]

제이미 다이먼 JP모건 최고경영자(CEO)가 인플레이션 대응을 위한 급격한 금리 인상과 우크라이나 사태의 여파 등으로 인해 미국과 세계 경제가 ‘전례 없는’ 위기 상황을 맞이할 수 있..

2022 카타르 월드컵, 조 추첨 결과 및 한국 경기 일정 [내부링크]

국제축구연맹(FIFA)은 2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국립 컨벤션 센터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을 진행했습니다. 포트3에 배정된 한국(피파랭킹 29위)는 1포트에서 유럽의 포르투갈, 2포트에서는..

역대급 오픈런 기록, 오메가 x 스와치 '문스와치' 컬렉션 [내부링크]

이례적인 협업으로 손꼽히는 오메가와 스와치의 '스피드마스터 문스와치' 발매 당일, 런던, 제네바, 홍콩 등에 위치한 스와치 매장은 놀라울 정도의 '오픈런'을 보이며 붐볐습니다. 오메가와 스와치의 스피드마스..

'쌍용차 인수 무산' 에디슨EV, 감사의견 거절로 거래정지 [내부링크]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의 쌍용차 인수 무산으로 코스피에서는 쌍용차, 코스닥에서는 에디슨EV가 각각 상장폐지 위기에 몰렸습니다. 현재 두 종목 모두 주식매매거래가 정지된 상태입니다. 30일 한국거래소 코스닥..

강동구 명일동 '삼익그린2차' 재건축 안전진단 최종 통과 [내부링크]

서울 강동구 명일동에 있는 '삼익그린2차'가 재건축 안전진단을 최종 통과했습니다. 2020년 도봉구 도봉동 '삼환도봉' 이후 첫 적정성 검토 통과입니다. 30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이 단지는 전날 한국건설연..

인천공항 출국장 '장사진', 해외여행 격리 면제 국가는 어디? [내부링크]

정상적인 패키지로 격리 없이 해외를 오가는 '진짜 여행'이 마침내 막을 올렸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무려 2년여 만입니다.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확진자가 쏟아지는 와중에 회복을 끝낸 뒤 면역력을 장..

방탄소년단 BTS x 스눕 독 콜라보 트랙 발표 준비 중? [내부링크]

방탄소년단과 스눕 독이 협업 트랙 발표를 준비 중이라는 소식입니다. 스눕 독은 켈리 클락슨의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 레드 카펫에서 이와 같은 소식을 직접 전했습니다. 그는 지난 1월 팟캐스트 <모굴 토크>에..

'나의 해방일지' 새 티저 예고편 공개 (‘나의 아저씨’ 박해영 작가 신작) [내부링크]

JTBC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새 티저 예고편이 공개됐습니다. 이번 작품은 매일매일이 갑갑하기만 일상 속에서 해방을 꿈꾸는 네 남녀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티저] 갑갑한 인생에서 해방을 꿈꾸는 네 남녀..

[건강정보]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체크 [내부링크]

손톱의 변화는 무심코 넘기기 쉽지만, 의외로 '건강 바로미터' 역할을 해 주의 깊게 살펴야 합니다. 손톱은 원래 매끈하고 연한 살색이며 자라난 부분은 흰색을 띱니다. 하지만 손톱 색이 달라지거나 모양이 변한..

이수지 작가, 아동문학 노벨상 '안데르센상' 한국 최초 수상 [내부링크]

서울대 서양화과 졸업한 후 그림책 활동으로 꾸준히 명성 어린이들의 꿈·어른의 현실 묘한 경계를 효과적으로 표현 20여 국에 작품 판권 수출 이수지 작가가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일..

제임스웹 우주망원경이 포착한 놀라운 첫 이미지 [내부링크]

제임스웹 우주망원경의 주경 정렬이 완전히 마무리되었으며, 원래 설계된 것보다 훨씬 좋은 성능을 발휘한다고 미 항공우주국(NASA) 관리들이 지난 16일(현지시간) 화상 기자회견에서 밝혔습니다. 18개의 육각형..

갤럭시 A53 A33, 50만원대 역대급 가성비 '갤럭시A' 시리즈 (제품사양, 출시일, 가격)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역대급 가성비 스마트폰을 내놓으며 전 세계 점유율 선두를 지키기 위한 정면 승부에 나섰습니다. 삼성전자는 17일 오후 11시(한국시간) '갤럭시 어썸(Awesome)' 언팩 행사를 열..

미 연준 기준금리 0.25%p 인상, 연내 6차례 추가 금리인상 예고 [내부링크]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6일(현지시간) 제로금리 시대에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연준은 이날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후 발표한 성명을 통해 기준금리를 25bp(0.25% 포인트) 올린다..

'볼보 C40 리차지 트윈 얼티밋', 잘 만들어진 전기 SUV [내부링크]

C40 리차지는 볼보 95년 역사상 처음으로 전기차로만 설계된 모델입니다. 플랫폼은 전기차 전용이 아닌 CMA(Compact Modular Architecture). XC40·폴스타2와 같습니다. 파워트레인 라인업은 싱글모터와 듀얼모터..

벤츠 ‘더 뉴 CLS’ 국내 출시, 디젤·가솔린 엔진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적용한 최신 쿠페형 세단 [내부링크]

15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4도어 쿠페 3세대 CLS 부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S’를 출시했습니다. 2004년 처음 출시된 CLS는 지금까지 전 세계에 45만여 대가 판매된 모델로, 특히 ..

국내증시 낙폭 금융위기 수준, 섣부른 저가매수 조심 (16일 금리인상, 러시아 디폴트 결정) [내부링크]

세계 증시 '운명의 날'을 앞두고 불확실성 증대에 유가증권시장(코스피)이 살얼음판을 걷고 있습니다. 16일(현지시간)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기준금리 인상을 결정하며 러시아의 기술적 디..

QM6 후속 모델 '르노 오스트랄' 공개 [내부링크]

르노가 신형 SUV 오스트랄을 공개했다. 캡처와 QM6(해외명 콜레오스) 사이에 위치한 준중형 SUV입니다. 유럽에 판매한 카자르 후속입니다. 르노삼성이 국내에서 판매 중인 QM6 후속 모델의 기본 차..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글로벌 경기 불황으로 이어질까? (스테그플레이션, 유가, 금리인상, 식품가격) [내부링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도 불구하고 올해 세계 경제는 성장할 것이라는 관측은 여전합니다. 그러나 전 세계적으로 전쟁의 영향을 피해 갈 수 있는 곳은 별로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 영향의 정도와 심각성..

국제유가 배럴당 130달러 돌파, 13년여만에 최고 [내부링크]

국제유가가 배럴당 130달러선을 돌파했다고 로이터통신·블룸버그통신 등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이날 브렌트유는 장중 한때 18% 폭등해 139.13달러에 거래됐으며,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키예프 외곽 교전중, '새로운 철의 장막이 쳐졌다' [내부링크]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예프 인근에서 24일(현지시간) 치열한 전투가 벌어진 가운데 우크라이나군은 러시아의 침공을 막아내기 위해 고군분투 중입니다. 현재 키예프 외곽 비행장을 두고 우크라이나는 러시아..

공기 없는 에어리스 타이어, 2024년부터 실제 양산차에 적용? [내부링크]

오는 2024년부터 도로에서 공기 없는 타이어를 볼 수도 있다는 소식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22일 <이데일리>는 허정무 한국타이어 책임연구원과의 인터뷰를 통해 공기 없이 달릴 ..

네이버웹툰·구글·콘진원 맞손, 'K웹툰' 기반 게임 나온다 [내부링크]

네이버웹툰과 구글플레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한국 웹툰 기반의 게임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네이버웹툰은 23일 경기도 판교 사옥에서 자사 김준구 대표, 구글코리아 김경훈 ..

방탄소년단(BTS) 덕분에 '가요계 최초' 하이브 연 매출 1조원 돌파 [내부링크]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 하이브가 가요 기획사 중 처음으로 연간 매출 1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코로나19로 대면 공연을 제대로 열지 못했음에도 이뤄낸 성과입니다. 지난해 각종 글로벌 대중음악 시상식을 휩쓴..

[러시아 전쟁속보] 푸틴 '우크라이나는 역사적으로 러시아 일부' [내부링크]

국영방송 대국민 연설 “우크라, 러 역사·정신세계 분리될 수 없어” 우크라 동부 군 파병 정당성 설파 푸틴, 우크라 돈바스에 군 진입 명령 러 “서방 제재? 두렵지 않아, 책임은 서방” 블라디미르 푸..

갤럭시 S22 사전예약, 초반 흥행? '노트족·자급제'가 이끈다 [내부링크]

"갤럭시 S22 시리즈를 사전 예약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기존에 갤럭시 노트를 쓰던 분들로 울트라 모델을 선택하세요. S22와 S22+(플러스)는 오히려 전작에 밀리고 있어요." 19일 서울시의 한..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침공할까? (외교적 대화로 전쟁위기 막을 수 없을까?) [내부링크]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이 발발할 수 있다는 전망은 생각만 해도 두렵습니다. 러시아가 실제로 우크라이나를 침공 시 수천 명의 사망자와 더 많은 피난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쟁은 경제적..

빅뱅, 2022년 봄 4년 만에 신곡 발표 [내부링크]

빅뱅이 곧 신곡을 발표합니다. YG 엔터테인먼트는 “빅뱅이 올봄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신곡 녹음 작업은 모두 마쳤으며 현재 뮤직비디오 촬영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신곡은 빅뱅..

2월 말 하루 확진 13만~17만명 예상, '셀프 관리'로 코로나19 방역정책 전환 [내부링크]

오는 2월 10일부터 코로나19 증상이 없거나 경미한 재택치료 환자는 정부나 의료기관의 관리감독 없이 스스로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자가격리 지침도 알아서 지키는 시스템으로 바뀝니다. 이렇게 확보한 의료 여력..

코로나19 확진자 1만명 돌파, 5차 대유행 본격화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사상 처음으로 1만 3000명을 넘으면서 코로나19 '5차 대유행'이 본격화됐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26일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

동학개미 주식 계좌 박살, 올해 들어 평균 20% 손실 (Feat. 2021년 1월 공매도) [내부링크]

순매수 톱10 우수수 카뱅·크래프톤 30% 넘게 빠져 레버리지 ETF서도 큰 손실 개미들은 미련컸고 금리인상 예고에도 전략 고수 게임·엔터 등 성장주 대거 담아 외국인은 민첩했다 발 빠르게 경..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세계 10대 부호 자산 두 배 늘었다.' (Feat. 옥스팜 2022 불평등 보고서) [내부링크]

[2022 불평등 보고서] 죽음을 부르는 불평등 (Inequality Kills) https://www.oxfam.or.kr/ "코로나19로 전 세계 99%의 소득은 줄었지만 10대 부자의 부는 2배로 불었다. 경제적, 성별, 인종별 불평등을 비..

금리 인상 전망에 폭락하는 나스닥, 4만달러 깨진 비트코인 [내부링크]

비트코인(BTC)이 4만 달러 선을 내줬습니다. 지난해 9월 이후 4개월여 만입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금리 인상-채권 매도 등 긴축정책으로 미국 증권과 함께 가상자산 시세 하락이 지속될 것이라..

622조 '초슈퍼 예산', 소상공인 320만곳에 300만원 지급 [내부링크]

정부가 14조 원 규모의 추가경정 예산안을 편성해 소상공인 320만 곳에 300만 원의 방역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상공인의 피해를 경감하기 위해서입니다. 사상 초유의 1월..

'MS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왜? 82조원 세기의 빅딜, 노림수는 메타버스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MS)가 IT 업계 사상 최고액인 687억 달러(81조 9000억 원)를 투자해 미국 최대 게임 개발 업체인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합니다. MS는 18일(현지 시각) “액티비전 블리자드 주식에 45% 프리미엄..

한은 '코로나로 재택근무자 12배 급증, 임금도 상승'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이 2년 만에 12배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재택근무의 확산은 경기 하락을..

日 쓰나미 전조현상? 바닷물 거꾸로 흐르고 배 가라앉는다. [내부링크]

남태평양 통가 근처에서 발생한 해저 화산 폭발 영향으로 일본에 쓰나미 경보가 발령된 가운데, 오키나와 지역에서 바닷물이 수로를 타고 역류하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바닷물의 비정상적인 움직임은 전형적인..

[건강정보] 아침 루틴 변화로 성공하는 다이어트 습관 [내부링크]

다이어트 결심을 하면 식습관 및 생활습관에 큰 변화를 주어야만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변화를 오래 지속하지 못하고 포기하게 되기 쉽고, 역시 살을 빼는 건 아무나 하는 게 아니란 생각이 듭니다...

2022년 신차 8종, 국내 자동차 마니아들이 손꼽아 기다리다. [내부링크]

전기차를 필두로 지난 2021년 한 해 국내 완성차 업계에는 각 자동차 브랜드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신차들이 다수 출시됐습니다. 물론 새해에도 주목할 만한 신차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1세대..

삼성전자 '플렉스S, 플렉스G' 공개 (두 번 접는 폴더블 태블릿 & 스마트폰)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CES 2022’에서 두 번 접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플렉스S를 공개했습니다. 플렉스S라는 이름은 디스플레이를 접을 때 ‘S’자 모양이 되는 모습에서 착안했습니다. 제품은 세 개의 독립 스크린으로..

러시아군 10만명 우크라이나 ‘삼면포위’ (미·러는 제네바 회담 시작) [내부링크]

우크라이나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서방과 러시아가 9일과 10일(현지시간) 만났습니다. AP통신은 이날 “우크라이나의 운명을 가를 대화를 앞두고 있지만, 전망은 어둡다”라고 보도했습니다. 양측은 우크라이나 문..

쉐보레 전기차 SUV '이쿼녹스 EV’ 출시 확정 (CES 2022) [내부링크]

쉐보레가 브랜드의 새로운 전기차 ‘이쿼녹스 EV’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5일 를 통해 공개된 쉐보레 '이쿼녹스 EV'는 중형 SUV 모델로, 파격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전면..

소니, 전기차 진출 선언 (CES 2022 행사에서 공개한 "VISIONS-S 02") [내부링크]

日 대표기업 소니, 전기차 SUV 첫 공개 올 봄 '소니 모빌리티' 법인 설립 검토 중 3대 중점영역 정해 'VISION-S' 개발 착수 일본 전자업체 소니가 본격 전기자동차 사업 진출을 추진하고 있습..

삼성전자, <CES 2022>에서 신제품 라인업 공개 발표 [내부링크]

미국 현지시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참가 업체 가운데 가장 넓은 규모로 전시관을 마련한 삼성전자(SAMSUNG)가 인공지능과 사물 인터넷 등 미래 기술을 활용..

LG엔솔, 몸값 최소 70조 '자금 블랙홀' (Feat. 22년 주요 상장예정 기업) [내부링크]

LG엔솔 27일 상장, 뭉칫돈 흡수 예상 펀드들, LG엔솔 편입 위해 다른 종목 팔 땐 주가 악영향 올해 코스피 상승 전망에도 IPO 대어發 자금 쏠림 '변수' 올해 증시에서도 '1월 효과' 기대가 커지고 있..

2022년 부동산전망, 전국 민간분양 49% 늘어난 42만 가구 [내부링크]

전국 민영아파트 분양 49% 늘어난 42만 가구 공급 가뭄 극심했던 서울, 22년 분양 7배 늘어난 5만 가구 이문 1·3구역, 잠실 진주 등 실수요자 눈여겨볼 만 경기·인천도 16만 가구 육박, 수도권이 청약열기 주..

300년 후지산, 올해 폭발할 수도 전망 나와 (전문가 잇단 경고) [내부링크]

지난 300년간 분화하지 않은 일본 '후지산'이 올해 폭발할 수 있다는 일본 지진학자들의 경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가까운 시일에 분화가 시작될 수 있는 관측인데, 그중 “당장 올해 폭발할 수도 있다”는 의견도..

블록체인 미술품 NFT 거래 서비스 '테사', 40억원 투자 유치 [내부링크]

기존의 미술품 거래는 '소장 이력(Provenance)'이 필수적으로 따라다녔습니다. 명확한 출처가 있어야 가치를 매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제3자인 '갤러리(화랑)'가 오랜 기간 주요한 미술품 판매 채..

북한 김정은 '2022년 새해에도 무거운 고민에 마주' (새해 종전선언 할까?) [내부링크]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는 올해에도 "무겁고도 책임적인 고민을 마주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총비서는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제8기 제4차 전원회의에서 결론 '2022..

새해 마스크 벗나, '오미크론이 팬데믹 종착역 될 것' [내부링크]

국내 방역 사령탑 "일상회복 기대" 美 "1월 고비 넘으면 확산세 진정" "오미크론은 잠깐 지나간 홍수" 한 달간 오미크론 위력 떨친 남아공 확진자 1주일간 30% 급감 중증·사망자도 델타보다 ..

토스뱅크 1월 1일 11시부터 대출재개 (연 3%, 2억7천까지 빌려준다.) [내부링크]

제1금융권 대비 이자 낮고 한도는 높은 상품으로 승부 중·저신용자 대출 확대될 전망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가 2022년부터 신용대출 문을 다시 엽니다. 지난 10월 은행 출범 직후 대출 한도 5000억 원이 바..

독일 홀린 '기아차 EV6' (Feat. 독일 3대 車전문지 신차평가 호평) [내부링크]

기아는 유럽 시장 본격 판매에 들어간 전용 전기차 EV6가 최근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매체의 신차 평가에서 주행·디자인·공간 등 다방면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독일 자..

국내 유일 흑자 로봇기업, '에브리봇' (가정용 로봇청소기 전문 기업) [내부링크]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로봇 테마가 인기입니다. 관련 기업 주가도 연일 상승세인 가운데, 독자 기술력과 검증된 시장 성과를 바탕으로 재조명받고 있는 기업이 있습니다. 국내 유일의 '흑자 로봇기업'으로 알..

서울시 노면전차 위례선 '트램' 57년 만에 부활한다. [내부링크]

서울시는 지난 14일 위례선(트램) 도시철도 건설사업의 실시설계 적격자로 '한신공영 컨소시엄'을 최종 선정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위례선(트램) 도시철도는 서울의 대규모 신도시인 위례신도시의 교통난 해소..

마켓컬리, 2500억원 투자 유치 "2022년 상반기 상장" [내부링크]

내년 상반기 상장을 목표로 IPO(기업공개)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는 장보기 앱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가 2500억 원 규모의 프리 IPO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20일 컬리는 홍콩계 사모펀드..

친환경 전기차의 숨은 비극 (중국인에 뺨 맞는 콩고의 눈물) [내부링크]

2021년 12월 18일 방송된 "KBS 세계는 지금" 방송을 보고 쓰는 글입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전기차의 두 얼굴"이라는 주제로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소재 광물 코발트를 채굴로 오염과 착취에 고통받는 콩고를 취재..

삼성바이오로직스 찾은 美 국무부 경제 차관 (백신 허브화 중심 도약) [내부링크]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능력이 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백신 공급망 형성 과정에서 주요 역할을 담당, 국내 바이오산업을 이끄는 모양새인 상황입니다. 17일엔 호세..

'너의 이름은.' 감독 신카이 마코토, 차기작 공개 [내부링크]

지난 12월 3일, 신작 발표가 곧 있을 것이라 언급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3년 만의 신작을 공개했습니다. 감독은 15일 자신의 트위터에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을 만들고 있다”라며 포스터 사진을 공개했습니..

직장인 38% '대출 2개 이상' (Feat. 신입보단 경력 찾는 기업들) [내부링크]

2022년 12월 6일~12월 12일 구인구직 사이트 설문조사 리뷰 빚진 직장인 10명 중 3명은 여러 번 대출한 다중채무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직장인 669명을 대상으로 대출..

2022년 부동산 제도 변경사항 미리 알기 [내부링크]

2022년 새해도 이제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팬더믹 이후 가팔라진 자산가치의 상승과 화폐가치의 하락, 대출규제, 금리인상 등으로 인한 부동산 및 인플레이션 이슈로 전 세계가 시끄러웠던 한 해였습니다. 대선을..

2022년 예산합의 최종 불발, 내년도 예산안 608조 與 단독 처리 전망 [내부링크]

예결위 협상 결렬 이어 여야 원내단 정치적 담판도 실패 민주당 윤호중 "최종적으로 모든 사안에 합의하진 못했다" 정부안보다 3조 5,000억 늘려 최대 규모 순증 소상공인 손실보상 · 방역의료 지..

홍콩 연구진 '검체서 오미크론 분리 성공', 백신 개발 청신호 [내부링크]

홍콩 연구진이 아시아 처음으로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 오미크론을 검체에서 분리하는 데 성공했다고 홍콩 영문일간 더스탠더드 등이 오늘(1일) 보도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오미크론 변이 확..

민간분양 아파트 첫 사전청약, 오산세교·평택고덕·부산장안 2528가구 (분양가 3억~4억 원) [내부링크]

13일부터 청약접수 개시 84 분양가 4억 초중반 우미·호반 등 중견사 참여 입주까지 5~6년 기다려야 집값 안정 효과는 불투명 3기 신도시 부천대장·고양창릉 지구계획 승인 연내 경기 평택고..

제네시스, 신형 'G90' 외장 디자인 최초 공개 (세단, 롱휠베이스 버전 출시 예정) [내부링크]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라인 제네시스가 신형 모델로 돌아온 브랜드의 기함, G90 외장 디자인을 최초 공개했습니다. G90 지난 2018년 부분변경 모델 출시 이후, 3년 만에 완전 변경을 거쳐 새로운 디자인으로 완성..

넷플릭스 시리즈 '고요의 바다' 예고편 공개 (배두나, 공유 출연) [내부링크]

'D.P.', '오징어 게임', '지옥'까지 성공이 이어지며 세계적으로 한국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고요의 바다>의 티저 예고편이 공개되었..

세계가 숨죽인 '오미크론', 왜 공포로 다가오나 [내부링크]

[관련기사 링크] '오미크론' 유럽에 상륙, 미국·아시아도 초비상 오미크론 첫 보고 남아공 의사 "증상 특이해도 가벼웠다" '오미크론' 유입 차단…남아공 등 8개국발 외국인 입국 금지 코로나19의 변..

한국 '종전선언 구상 어려울 것' (미국, 베이징 올림픽 '외교 보이콧' 시사) [내부링크]

[관련 기사] BBC NEWS 코리아 https://www.bbc.com/korean/news-59303514 기사 내용 요약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내년 2월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대해 '외교적 보이콧'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한국 ..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 56만명 구독자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내부링크]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가 전 세계 48개국에서 운영되는 SNS 계정 활동을 중단합니다. 영국 에 따르면 러쉬는 현지 시각 26일 금요일부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스냅챗 등의 SNS 계정 활동을 중단할 예정이라..

세계 각국 '주 4일 근무제' 확산 (Feat. 번아웃 퇴사를 막아라) [내부링크]

세계 각국에서는 코로나19로 위축됐던 경제가 회복되면서 열악한 근무환경에 내몰린 노동자들이 스스로 사표를 던지는 '대퇴사'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가 보편화되며 탄력적..

[건강정보] 건강에 해로운 음식 5가지 (노화를 재촉하는 음식) [내부링크]

나쁜 습관을 가진 사람은 빨리 늙습니다. 담배는 끊고 햇볕 노출은 줄일 것. 소파에 늘어져 하루를 보내는 대신 하루 30분 이상 밖에서 걷는 게 좋다는 사실 모두가 알고 계시는 사실이죠? 노화를 재촉하는 음식들..

애플, 2025년 완전 자율주행 전기차 출시? [내부링크]

애플이 2025년 완전 자율주행 전기차를 내놓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지난 18일(현지시간) '블룸버그'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 일명 '프로젝트 타이탄'으로 알려졌던 애플의 전기차 개발 사업..

[환경문제] '지구의 허파' 아마존, 산림파괴 15년만에 최대 (Feat. 지난해 서울 면적 2배 사라졌다.) [내부링크]

브라질 아마존 열대우림의 산림 벌채가 15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라질 국립 우주연구소의 보고서에 따르면 삼림 벌채는 1년 만에 22% 증가했습니다. 브라질은 COP26 기후정상..

뉴발란스 x 스톤 아일랜드 'RC 엘리트 SI' 국내 추가 출시 정보 [내부링크]

지난 9월 스톤 아일랜드 코리아를 통해 한 차례 출시됐던 스톤 아일랜드와 뉴발란스 도쿄 디자인 스튜디오의 협업 스니커 ‘RC 엘리트 SI’가 이번에는 뉴발란스 코리아를 통해 공식으로 추가 출시됩니다. 스톤..

프리다 칼로의 마지막 자화상이 412억 원에 낙찰 [내부링크]

최근 경매에 오른 멕시코 화가 프리다 칼로(Frida Kahlo)의 자화상이 약 412억 원에 낙찰돼 화제입니다. 이는 그가 타계하기 5년 전 탄생한 1949년도 마지막 작품으로, 이전에 1990년 뉴욕의 한 수집가로부터 16억..

190개국에 넷플릭스 '지옥'이 펼쳐진다. (파이널 예고편 포함) [내부링크]

금일 11월 19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이 전 세계 190개국(지역)에서 선보입니다. 이에 앞서 영국 BBC 등 해외 언론매체들이 리뷰 등을 통해 호평하며 성과에 대한 기대를 표했습니다. '지옥'은 영화..

BTS , 미국 LA에서 2년 만에 대면 콘서트 (11월 27~28일) [내부링크]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로 지난 2년간 온라인 무대만 선보여 왔던 BTS가 오랜만에 오프라인 공연을 통해 팬들을 만납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1월 미국에서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 LA' (BTS PERMISSION..

포스코, '친환경차용 고효율 전기강판' 1조 투자 [내부링크]

포스코가 1조 원을 투자해 친환경차에 사용되는 "구동모터용 무방향성 전기강판" 생산공장을 신설합니다. 구동모터용 무방향성 전기강판은 전력 손실을 대폭 개선해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는 제품으로 탄..

[건강정보] 자정 이후에 취침하면 심장병 위험 높다. [내부링크]

밤 10시부터 11시 사이에 취침하는 것이 그보다 일찍 혹은 늦게 자는 것보다 심장병 발병 위험을 낮춘다는 연구가 나왔습니다. 영국 엑시터대 연구팀은 유럽심장학회(ESC) 기관지 '유럽 심장 저..

뚝 떨어진 수도권 2차 공공분양 사전청약 경쟁률 (Feat. 남양주 왕숙만 몰림) [내부링크]

부동산 시장의 매수세가 약해지는 가운데 수도권 2차 공공분양 사전청약 경쟁률이 급격히 낮아진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신청 자격이 엄격한 데다 면적이나 입주시기, 입지 등에서 수요자의 관심을 끌지 못하면서..

자율주행 배송을 시작한 월마트, '무인트럭'이 배달을 진행하고 있다. [내부링크]

세계 최대 유통매장 월마트가 아칸소주(州) 식료품 배송에 운전기사 없는 자율주행 트럭을 도입했다고 해외 매체 <엔가젯>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월마트에 따르면 자율주행 트럭이 운전기사 없이 물류창..

넷플릭스 모바일 게임 사업의 성공? 애플의 손에 맡겨지다. [내부링크]

넷플릭스가 iOS용 게임 출시에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이달 초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게임을 선보인 넷플릭스는 iOS 운영체제(OS) 버전도 준비 중이지만, 앱스토어 정책에 따라 서비스가 제한된 상태입니다. 지난..

'마동석 유니버스' 끝판왕 '범죄도시2' 첫 예고편 공개 [내부링크]

2017년 개봉해서 큰 성공을 거둔 "범죄도시"의 후속편 <범죄도시2>가 오는 2022년에 개봉합니다. 지난 11월 5일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는 <범죄도시2>의 론칭 포스터와 론칭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Offici..

위드 코로나 긍정적, 한 달 만에 다시 '경기 회복' 언급한 KDI (2021년 11월 경제동향) [내부링크]

KDI '11월 경제동향' 발표…"완만한 경기 회복 가능성" "방역 완화로 서비스 업종 중심 소비, 고용 개선" "공급망 교란, 원자재 가격 상승 등 제약 요소" 지난 7일, 국책연구원인 한국개발연구원(KDI)이 '단계적..

요소수 대란, 원인과 대책은? (Feat. 물류대란 현실화) [내부링크]

"중국은 요소수의 주요 재료인 '요소(암모니아)'를 80% 가까이 수출합니다. 그런데 요새 중국에서 석탄이 부족해서 난리가 났죠. 미국에 이어 호주와도 철광석과 석탄을 두고 무역갈등을 벌이면서..

소니, 공간재현 3D 디스플레이 발표 (Feat. 안경없이 고품질 입체영상) [내부링크]

소니는, 독자기술에 의해 고해상도이면서 고화질의 무안경 3D를 실현한 "Spatial Reality Display" (공간재현 디스플레이) "ELF-SR1"을 10월 31일에 발매했습니다. 오픈 프라이스이지만 50만 엔 전후에서의 실매..

영국, 먹는 코로나 치료제 세계 최초 승인 (Feat. 제약회사 머크) [내부링크]

영국이 미국 제약회사 머크가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몰누피라비르'를 세계 최초로 승인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4일 영국 의약품 및 보건의료제품 규제청(MHRA)은..

파이어족, 얼마면 돼? (Feat. 일본 파이어족 사례) [내부링크]

“서른 살에 월급 노예 탈출” 日 파이어족 은퇴 자산 얼마였길래? - 조선일보 파이어족을 꿈꾸는 젊은이에게 전하는 경고 - 중앙일보 '경제적 독립, 조기 은퇴(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의 앞글..

버거킹, 최초의 100% 비건 채식 매장인 'Vurger King' 오픈 [내부링크]

버거킹인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Burger"의 "B"가 아닌, "Vurger King"의 "V"입니다. 게다가 버거킹의 번과 폰트는 익숙한 버거킹의 상징인데, 배경 컬러가 그린 하나입니다. 소위 인쇄 사고일까요? 패러디일..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제치고 시총 1위 배경 (feat. 조직혁신과 인재경영)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MS)가 미국 상장기업 순위에서 시가총액 기준 1위에 올랐습니다. 2020년 7월 1위 자리를 애플에 내준 지 16개월 만에 탈환했습니다. 지난 10월 29일(현지시간) MS는 미국 나스닥시장에서 전일보다..

위드코로나 '일상회복' 최종안 발표, 11월부터 식당·카페 운영시간 제한 해제 [내부링크]

초중고 11월 22일부터 전면 등교 사적 모임 수도권 10명·비수도권 12명 11월 1일부터 유흥시설만 밤 12시까지 행사·집회 미접종자 포함 99명까지 식당·카페서는 미접종자 4인까지로 제한 드디어, 다음달인 11..

디즈니 플러스, 한국 콘텐츠 라인업 공개 (너와 나의 경찰수업, 키스 식스 센스, 그리드, 무빙) [내부링크]

글로벌 콘텐츠 공룡 월트 디즈니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디즈니 플러스(Disney+)'가 다음 달인 2021년 11월 12일 국내에서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앞서 한국에 진출한 넷플릭스가 국내 콘텐츠 생태계를 새롭..

K-로켓 누리호 절반의 성공, 향후 발사 계획과 뉴 스페이스 시대를 대비하는 한국 [내부링크]

금일, 2021년 10월 21일 오후 5시경.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KSLV-II)가 모든 발사 준비를 마치고 이륙했습니다. 이번 비행에서 1단, 페어링, 2단, 위성 모사체 분리 등 모든 비행 절차(시퀀스)를 성공적으로 마..

100 % K-로켓 '누리호' 발사 D-1, 발사 성공 시 효과는? [내부링크]

로켓기술 자립의 꿈을 싣고 순수 국내 기술로 설계 및 제작된 한국형 우주발사체 '누리호'가 발사 하루 전날인 금일 20일 오전 발사대에 도착했습니다. 누리호는 2021년 6월 개발되었으며, 10월 21일에 발사 예정..

샤넬, 인기상품 1년 1개 구매제한 (feat. 플미꾼 차단) [내부링크]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은 일부 인기 제품의 구매 수량을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샤넬 코리아는 이달 1일부터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인 '타임리스 클래식 플랩백'과 ‘코코핸들 핸드백’ 라인 제품을 연간 1인당 1개..

2021년 가을, 미국 10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패션 & 신발 브랜드는? [내부링크]

2021년 가을, 미국 10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의류 및 신발 브랜드는 무엇일까? 바로, 2011년부터 현재까지 11년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나이키'(NIKE)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의 투자 은행 파이퍼..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내 가장 무서운 게임은?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은 한국의 전통적인 어린이 놀이들을 서바이벌 게임 종목으로 선택한 것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온라인상에서는 극 중에서 등장..

포브스 선정 2021년 미국 최고 갑부는? (feat. 일론 머스크 2위) [내부링크]

세계적인 경제잡지 "포브스"가 2021년 미국 4백 대 갑부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포브스는 1917년에 창간된 미국의 출판 및 미디어 기업, 경제 잡지입니다. 이 잡지는 각종 순위를 선정해 발표하는 것으로 일반인들..

21년 10월 1일 '거리두기' 2주 연장, 11월 위드코로나 앞두고 속도조절 [내부링크]

국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재 시행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주 더 연장됩니다. 이에 따라오는 10월 4일부터 17일 자정까지 수도권은 4단계, 비수도권 3단계 방역..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글로벌 흥행 이유는 무엇일까? 미국·일본 등 23개국서 1위 [내부링크]

전 세계 인기 '오징어게임'…현 경쟁사회 실상 보여줘 K드라마 '오징어 게임' 글로벌 돌풍… 미국·일본 등 23개국서 1위 오징어 게임 인기 심상찮다…美서 달고나 도시락 한국 10배 가격에..

방탄소년단 BTS, 유엔 총회에서 공연된 "Permission to Dance" [내부링크]

지난 9월 20일, 유엔 총회에 청년세대 대표로 참석한 대한민국의 방탄소년단(BTS)이 각국 정상들이 연설하는 유엔 총회장을 누비며 유쾌한 화합의 무대를 선사했습니다. “‘로스트 제너레이션’이 아니라 ‘웰..

SNL 코리아 리부트의 인턴기자 주현영, MZ세대를 사로잡다. [내부링크]

콘텐츠 소비의 시대, MZ세대에게 통하는 콘텐츠의 중요성 지난 2021년 9월 4일, 많은 이들이 기다렸던 SNL 코리아는 쿠팡플레이를 통해 리부트 시즌 1화를 선보였습니다. 2017년 이후 약 4년 만에 부활한 SNL 코리..

아이폰 13 혹평, 애플 내부에 심각한 문제 있었다. [내부링크]

한국 시간으로 15일, 애플은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애플 파크에서 온라인 스페셜 행사에서 아이폰13과 애플워치7, 신형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등을 선보였습니다. 아이폰은 성능을 보강한 A15 바이오닉..

미국, 반독점 역사의 종말론과 뉴 브랜다이즈 운동 (Feat.빅테크 때리기) [내부링크]

"리나 칸 美FTC 위원장 반독점 철학 배경 살펴보니" "바이든, 빅테크 잡을 '반독점 삼각편대' 완성" "뉴 브렌다이즈 운동" 거대 정보기술(IT) 기업’(빅테크)에 대한 반독점 규제 강화 (관련기사 요약) 뉴 브랜다..

MZ세대의 번아웃, 그들이 더 이상 '노력'하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13억 모아 51세 은퇴"...'파이어족' 꿈꾸는 MZ세대 "회사는 퇴근 주말 있잖아요"…그들은 어쩌다 번아웃 됐나 MZ세대는 어쩌다 번아웃 세대가 됐나 (기사 요약) 번아웃(Burnout) 증후군은 2019년 5월..

레이밴 x 페이스북, 1세대 스마트 글라스 '레이밴 스토리즈' 공개 [내부링크]

2021년 9월 10일, 글로벌 플랫폼 기업 '페이스북'과 세계적인 패션 안경 브랜드 '레이밴의 제조사 룩소티카'가 공동으로 개발해온 1세대 스마트 글라스가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로이터통신, CNBC 등의 주요 외신..

서울 출근에 걸리는 시간? 역삼1동 36분, 고덕2동 58분 [내부링크]

서울 및 수도권에서 출퇴근하는 대부분의 회사원이라면, 긴 출근 시간에 지쳐 한 번쯤 "내 출근 시간은 다른 지역에 비해 얼마나 더 걸릴까?" 하는 궁금증을 가진 적이 있을 것이다. 지난 2021년 9월 8일, 서울시..

넷플릭스 D.P. 대한민국 군대의 현실을 보여주다.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군대를 다녀왔지만, 2년이 넘는 시간 동안의 그 경험은 인생에서 좋은 경험이라고 말하기가 어렵다. 한창의 나이에 너무나 아까운 시간이었으며, 나와 남에게 가혹했으며, 인간의 악한 모습을 매일..

한국도 10월말부터 위드 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에 초점 [내부링크]

다음 달부터, 대한민국에서도 위드 코로나가 가능할까?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7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60세 이상 고령층 90% 이상 포함 성인 80% 이상이 코로나19(COVID-19) 예방접종을..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쿠팡 나중결제, BNPL 서비스 도입한 이유 [내부링크]

지금 사고 나중에 결제하는 서비스, 즉 'Buy Now Pay Later(BNPL)' 서비스가 국내에서도 네이버페이, 쿠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등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거나, 연내 도입을 추진 중에 있다. 네이버파이..

[환경문제] 극한의 한파를 유발하는 북극 기후변화 [내부링크]

2021년 9월 3일, 국제학술지 ‘사이언스’는 송전탑 하나와 함께 땅이 하얗게 눈으로 덮인 모습을 표지로 실었다. 사이언스는 이런 기상재해의 원인이 ‘북극’의 기후변화와 관련돼 있다는 연구 두 편을 발표했다..

중국인들이 부동산을 가장 많이 사들인 지역 1위 [내부링크]

올해 초, 신혼집이 될 부동산을 알아보기 위해 미래의 와이프가 될 사람과 광명과 부천을 돌아다녔다. 돌아다니며 매물은 살펴보았지만, 이미 작년부터 집값이 많이 올랐기도 했고 재정적 부담으로 부동산 매매에..

일본 스가 총리 사임 이유? (feat. 니케이 지수의 급등) [내부링크]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금일 집권 자민당 총재 선거에 나서지 않기로 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사실상 총리 사임 선언이다. 지난해 9월 16일 정권을 잡은 지 불과 약 1년 만이다. 일본은 의원내각제를 채택하..

샹치, 아시아 최초 마블 슈퍼히어로의 등장 [내부링크]

2021년 9월 3일,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첫 번째 아시아 마블 슈퍼히어로 주인공이 등장한다. 마블은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원제:Shang-Chi and the Legend of the Ten Rings)에서 쿵푸 장르도 처음..

PSG 메시 vs 맨유 호날두, 2021-2022 메호대전 [내부링크]

2007년 이후 10년이 넘은 2021년까지, 현역 톱클래스로 꼽히는 두 선수 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시"와 포르투갈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누가 더 위대한 선수인가? 하는 라이벌 구도는 항상 전 세계 축구팬의 관..

2년 9개월만의 금리인상의 이유와 영향은? [내부링크]

2021년 8월 26일, 약 2년 9개월 만에 기준금리가 인상되었다. 기존 0.5%에서 0.25%가 상승한 0.75%이다. 코로나19 팬더믹 이후 아시아 주요 국가 중 처음으로,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가 26일 기준금리..

예견된 엔씨소프트의 몰락, 그리고 새로운 희망 [내부링크]

한국 게임 산업의 적폐가 누적된 결과물인 NC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2가 출시되고, 급하게 리니지W가 공개되면서 한국의 게임업계도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 몰락을 이끈 건 누구도 아닌,..

아마존, 11번가 손잡고 한국에 등장 [내부링크]

해외직구에 어려움을 겪던 국내 소비자에게 희소식이 들려왔다. 2021년 8월 31일, SK텔레콤 자회사인 '이커머스 오픈마켓 11번가'가 아마존(amazon)과 손잡고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서비스를 자사 쇼핑몰을 통..

LG화학, GM리콜 사태로 8거래일 동안 주가 16.70% 하락 [내부링크]

LG화학의 주가가 8거래일 간 16.70%가 빠지면서, 2021년 8월의 마지막 날 758,000원에 장을 마쳤다. 언론에서는 GM의 볼트 3차 리콜 쇼크로 인한 LG화학 주가 하락의 기사를 연신 올리고 있는 모양새다. 주가 수급..

대한민국의 워라밸 좋은 기업 BEST 10 [내부링크]

그 어느 때보다 취업이 어려운 시기, 막상 어렵게 취업을 해도 기쁨과 동시에 워라벨, 직장 괴롭힘 등으로 인해 좌절감에 몇 달을 버티지 못하고 퇴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어떤 회사를 가더라도 집단에 개인..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 가격 인상으로 주가 최고치 경신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MS)가 최근 클라우드 기반 사무용 소프트웨어 '오피스365'의 구독료를 인상하기로 하자 이익 증가 기대감에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미국 CNBC 방송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이..

테슬라, 인건비 줄이는 휴머노이드 '테슬라봇' 공개 [내부링크]

만약 미래를 현실로 만드는 기업, 현재 실행에 옮기고 있는 회사를 생각하고 있다면, 그것은 테슬라다.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비록 암호화폐와 주식 시장에서의 투자자 농락, 방송과 SNS에서의 관종적인..

미군의 아프가니스탄 철수 이유 [내부링크]

아프가니스탄에서 미군 철수가 확정되면서, 어떠한 이유로 미국은 철수를 단행하였을까? '테러와의 전쟁'은 이제 끝이 난 것일까? 하는 의문이 들어 이슈로 다루어 보고자 한다. 우선, 과거 역사를 살펴볼 필요가..

폭발적 인기의 포켓몬빵, SPC삼립 '출시 2주 만에 350만개 판매' [내부링크]

SPC삼립이 내놓은 포켓몬 빵이 최근 화제입니다. 이 빵은 16년 전에 선보였다가 최근에 재출시된 빵인데요. 나온 지 2주 동안 350만 개가 팔릴 정도로 인기입니다. 소비자들이 빵을 구하려..

겉바속촉 맥도날드 '츄러스' 6년 만에 컴백하다. [내부링크]

한국 맥도날드가 6년 만에 '츄러스'를 9월 23일 재출시했습니다. 온종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해피 스낵' 라인업에도 포함됩니다. 판매 가격은 5년 전과 동일한 1,500원입니다. 맥도날드 ‘츄러스’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