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lruwari의 등록된 링크

 rulruwar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30년 이상 노후된 아파트, 바닥난방 배관 공사 견적내기와 고려할 점들 [내부링크]

노후된 주택의 수리를 결정했다면 여러 업체들의 견적을 받는다. 내가 원하는 내용이 구체적이면 더 자세한 견적을 받을 수 있다. 업체들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고 견적서를 수정해 나가면서 나와 맞는 업체를 합리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닥난방배관 견적 내기 35년이 된 노후 아파트(이름만 아파트로 빌라의 형태)의 기본 수리를 하게 되었다. 집이 따뜻하지 않아 겨울 전에 세입자가 나가게 된 것이다. 도배지와 장판을 걷어내니 바닥난방 파이프가 노출이 되어 있고 바닥면도 4~5cm 정도 차이가 날 정도로 바닥이 고르지 않다. 10년 지난 보일러 교체와 바닥난방 배관공사를 하기로 결정했다. 바닥난방공사는 집 전체 바닥을 까내야(?) 하는 것이라 대공사이다. 겨울엔 양생(마르는 것)도 쉽지 않아 봄이 오길 기다..

4계절을 느끼며 워킹과 러닝을 하는 고촌의 신곡노을공원 [내부링크]

김포 고촌의 작은 공원인 신곡노을공원의 하루는 새벽의 어르신들의 운동으로 시작된다. 아침 자녀를 등교시킨 엄마들의 모임과 점심의 걷기, 저녁 직장인들의 운동과 반려견들의 산책 그리고 학생들이 저녁 러닝을 하는 곳이다. 신곡노을공원은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106에 위치하며 전화는 031-980-5634이다. 공원 옆에 무료주차장과 유료주차장이 있다. 김포골드라인 전철 고촌역에서 557m 거리에 있다. 공원 안에는 산책로와 고촌면민 독립만세 현충탑이 있고 놀이터와 화장실 등의 편의 시설이 있다. 공원 안의 노을 체육관에는 1층에 게이트볼장이 있고 2층에 배드민턴과 농구를 할 수 있다. 마을 사람들의 놀이터 작은 마을 안의 아파트 단지들 가운데 위치한 공원은 바로 앞에 초등학교와 학원들이 있어 등교하..

귀여운 고양이들과 요리 레시피가 나오는 영화 '고양이와 할아버지' [내부링크]

고양이가 많이 사는 어느 아름다운 섬마을을 배경으로, 부인을 떠나보낸 다이키치 할아버지와 타마라는 고양이, 섬마을 사람들과 섬의 고양이들이 함께 한다. 할아버지의 요리 레시피와 함께 잔잔하고 아름다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고양이와 할아버지 “인생은 이제부터 시작이야, 그렇지 타마?”할머니, 할아버지, 그리고 고양이의 섬에서6살 고양이 타마와 단둘이 사는 다이키치 할아버지(타테카와 시노스케).어느 날, 죽은 아내가 남긴 미완성 레시피 노트를 발견한다. 이웃들과 함께 이 섬의 하나뿐인 카페 주인 ‘미치코’(시바사키 코우)에게새로운 음식을 배우며 자신만의 레시피로 비어있는 페이지를 채워나가는데… 한 사람과 한 마리가 선택한 행복,언제까지나 함께할 수 있을까? 평점 7.1 (2020.04.23 개봉) 감독 이와고..

이케아 고양점에서 핫도그와 무료 커피를 먹고 쇼핑을 하다 [내부링크]

이케아 고양점에 다녀왔다. 이케아 회원이라 평일에는 무료로 커피를 먹을 수 있다. 이케아 커피는 1,900원으로 워낙 저렴한데 무료로 제공받으니 좋다. 맛도 좋고 무한리필이 되는 커피도 마시고 쇼핑도 하니 즐거움이 배가 된다. 이케아 고양점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권율대로 420에 위치하고 있다. 영업은 매일 오전 11시에 오픈하여 저녁 9시에 닫는다(마지막 주문은 저녁 8시 30분까지). 주차장은 넉넉하며 무료이고 차간 간격이 넓어 편리하다. 1층 매장 입구에 전기차 충전하는 곳도 있고 자전거를 주차할 수도 있다. 그리고 버스 정류장이 매장 바로 앞에 있다. 이케아 회원가입은 온라인으로 가능 이케아를 방문하기 전에 모바일로 이케아 앱을 다운로드하여 회원을 들어놓았다. 평일에 방문하게 되어 계산대에서 앱..

30년 이상 된 노후 빌라나 노후 아파트의 인테리어할 때 주의할 점 [내부링크]

집의 기본기능을 생각해 봐야 30년이 지난 아파트의 세입자가 겨울이 오기 전에 나갔다. 장판과 도배를 걷어내니 곰팡이와 바닥의 난방배관이 보인다. 보일러를 켰는데도 따뜻하지 않고 창문과 새시들이 삐걱거린다. 단열 난방 등의 기본적인 집의 기능을 먼저 해결해야 한다. 훌륭한 인테리어는 누구나의 로망 코로나를 겪으면서 자가격리와 재택근무등으로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자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졌다. '오늘의 집'이나 '집 꾸미기'에서 보이는 일반인들의 인테리어 감각들은 너무나 훌륭하다. 감성적인 인테리어가 사람의 공간을 빛나게 해 준다. 이런 집들 중에 노후된 구축을 멋지게 변신시킨 사례가 더 드라마틱하다. 그리고 구축이라 집값은 더 싸고 인테리어를 잘하면 가성비 있는 집이 되기 때문이다. 그런..

'서른 살 청년백수 부동산 경매로 50억 벌다'를 읽고 동기부여가 되다 [내부링크]

유도만 해왔던 차원희 저자는 국가대표 유도선수였으나 서른 살이 되며 부동산 경매를 위해 서울로 상경한다. 그 후 피나는 노력으로 고군분투하여 부동산 경매 고수가 되어 부자가 되었다. 이 책에는 그가 어떤 방법과 멘털로 경매투자를 해왔는지를 보여준다. 진화하는 족장 차원희 저자는 '서른 살 청년백수 부동산 경매로 50억 벌다'는 2015년 지혜로에서 나온 책으로 2020년에 10쇄까지 찍은 베스트셀러이다. 차원희 저자는 행복재테크 카페에서 닉네임 '족장'으로 칼럼니스트, 상가강사로 활동했다. 현재는 독립한 본인회사 (주)원에듀의 '원인베스트' 사이트에서 경매 교육과 투자를 하고 있다. 또 블로그와 '돈금술사_족장TV' 유튜브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국가대표 유도선수에서 부동산경매 고수로 14년동안 유도..

웰빙 간식으로도 식탁의 별미로도 좋은 '오희숙의 전통부각' [내부링크]

입맛이 없고 특별한 간식이 필요했던 차에 전통부각을 주문했다. 배송받은 각종 전통부각은 바삭하니 맛있다. 전에 먹었던 부각들은 밥반찬용이라 다소 짠맛이 강했었는데, 오희숙의 전통부각은 원재료맛이 나는 담백한 맛이라 간식으로도 좋다. 부각은 예부터 궁중에서나 사대부에서 먹던 음식이며, 전통혼례에서도 사용했다고 한다. 오희숙 전통부각은 파평윤씨 집안 대대로의 비법으로 찹쌀풀의 농도, 바르는 방법, 말리는 방법으로 만들어 바삭함이 살아있다. 특히 맛을 결정하는 신선한 원재료의 맛을 위해 국내 농가와의 계약재배로 제철 농산물을 공급받고 있다. 또한 부각에 가장 적합한 품종의 원료를 끊임없이 찾고 있다고 한다. 국내 소수의 장인만 선발하는 부각명인 제25호 지정 오희숙 명인은 우리나라 78명의 전통식품명인 중 한..

똥손도 금손으로 만들어주는 '미리캔버스'로 디자이너가 되어보자 [내부링크]

미리캔버스에서는 나도 디자이너! 누구나 '미리캔버스' 사이트를 사용해서 다양한 디자인을 할 수 있다. 명함, 카드, 전단지, 포스터, 팝업 그리고 광고 등을 만들 수도 있고, 디자인해서 작업한 것을 제작할 수도 있다. 템플릿을 무료로 제공해 주니 만들기가 너무 쉽다. 회원가입 후 디자인해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되니 편리하다. 무궁무진한 템플릿 제공 회원가입 후 템플릿에서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서 찾아 사용하면 되는데, 주제의 템플릿의 종류가 많아 찾기가 힘들 정도이다. 한마디로 개미지옥이다. 선택이 힘들 정도이다. 그래서 어느 정도 생각해 둔 디자인이 있으면 찾기 편할 수도 있다. 보통 무료 사이트라고 하면 퀄리티가 높지 않아서 유료로 발걸음을 돌리게 된다. 하지만 미리캔버스에서는 퀄리티가 높은 템플릿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