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ner-walker의 등록된 링크

 runner-walk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4건입니다.

[생활정보] 내년 4월말 서울시 지하철 버스 요금 인상 예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5월 28일 서울시가 발표한 ‘도시교통정비 기본계획’에 따르면 오는 2023년 4월부터 지하철 기본요금이 최대 300원 인상된다는 내용이 있었는데 예정대로 '23년 4월 말을 목표로 대중교통 요금을 인상하는 것을 추진한다고 하네요. 지난 2015년 각각 200원, 150원 인상된 이후 8년 만인데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가뜩이나 어려운 서민경제 상황 속에서 또다시 큰 폭의 요금인상안이 나온 것에 대해 저도 지하철 통근자로써 걱정이 큽니다. 인상이 되면 각각 300원이 추가되어, 1) 지하철 1,250원 → 1,550원 2) 시내버스 1,200원 → 1,500원 3) 마을버스 900원 → 1,200원 금액 변동이 예상되네요. 내년 4월 말부터 아래 문을 통과하기가 쉽지 않아 보..

[오늘의 사자성어] '22년: 과이불개, '23년: 개과불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연말이 되면 한 해를 돌아보며, 반성과 함께 개선을 담아 소망하는 거 같습니다. 뉴스를 보니 대학 교수들이 '22년 한국 사회를 표현하는 사자성어로 '과이불개', '23년은 '개과불린'을 선정했다고 하는데요,관련 사자성어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이불개] 1. 기본 뜻 : '잘못을 하고도 고치지 않는다' 논어 위정 편에 나오는 말입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길 “잘못하고도 고치지 않는 것, 이것이 바로 잘못이다”라고 하셨습니다. 즉 자신의 허물을 알고 고치려는 사람만이 발전할 수 있다는 뜻이죠. 그렇다면 우리는 얼마나 자주 스스로의 행동을 돌아보고 반성할까요? 솔직히 말해서 일상생활 속에서 자기반성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저 내 탓보다는 남 탓을 더 많이 하죠. 하지만 한 번뿐..

[영국여행] 레이크 디스트릭트(Lake District) ep3. 하버트 웨잇역 [내부링크]

Ep3. 하버트 웨잇역 가보기 (Haverthwaite Station)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 번째 시간으로 Haverthwaite Station역을 가보겠습니다. Haverhwaite 기차역은 영국 Cumbria에 있는 Lakeside역부터 시작하는 기차역인데요, 오래된 증기기관차를 경험하시며 역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1869년 6월 1일에 문을 열었으며 여객서비스보다는 화물 이동용도로 주로 사용한 듯합니다. 이곳을 가기 위해서는 패키지 상품을 구입하여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패키지 상품은 쿠르즈 - 기차를 타는 코스입니다. (웹사이트: https://www.lakesiderailway.co.uk/standard-tickets-old/) [Round Trip 티켓이며, 출발지를 확인해 주세요) 1..

[생활정보] 기상청 날씨누리로 날씨 미리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상청에서 운영하는 날씨누리 사이트를 활용하여 날씨예보를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덕스러운 날씨로 고생하시는 것보다 미리미리 참조한다면 편리할 거 같습니다. 본 날씨예보 정보는 PC버전 및 모바일 버전(앱)이 있으니 편리하신 쪽으로 사용하시면 되며, 사용 시 기능이 어렵지 않고 모두 유사하여 PC버전으로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1. 해당 사이트 정보 1) PC버전 :기상청 날씨누리 site - https://www.weather.go.kr/wgis-nuri/html/map.html 기상청 날씨누리 위성 천리안위성 2A호(GEO-KOMPSAT-2A: GK2A)는 10분 간격으로 전지구지역을 관측하며, 2분 간격으로 한반도 주변지역을 관측하기 때문에 천리안위성보다 신속하게 기상재해 감시와 ..

[생활정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하기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동사무소 혹은 무인발급기에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아 본 적이 있는데요, 매번 갈 때마다 수수료를 내는 것도기다리는 시간도 아깝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지요. 이번시간에는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등본을 발급받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해결되는데요, 방법을 설명해 드립니다. [사전 준비사항] 1)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간편 인증 또는 공동/금융인증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 가입한 아이디/패스워드로 로그인은 가능하나, 민원신청 시 필요 ※ 간편 인증 예시. 2) 인쇄하실 프린터는 사전에 사용할 PC(노트북)와 연결해 놓습니다. [정부24 조회 후 회원가입 하기] 우선, 네이버에서 아래와 같이 조회 후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하나, 회원가입을..

[영국여행] 레이크 디스트릭트(Lake District) ep2. 제티 뮤지엄 [내부링크]

Ep2. 윈더미어 제티 뮤지엄 (Windermere Jetty Museum) 안녕하세요? 오늘은 레이크 디스트릭트 (Lake District) 두 번째 시간으로 근처 윈더미어 제티 뮤지엄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Windermere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웅장한 위치에 여러 보트 컬렉션을 전시하고 있는 박물관으로 관람은 유료입니다. 메인 전시 갤러리에서는 증기선, 세일링 요트, 모터보트, 기록적인 스피드보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일부섹션에서는 보트를 복원하는 보존 담당자를 볼 수 있으며, 증기기관 배를 타는 체험학습도 가능합니다. 야외에는 여러 쉼터 및 무선으로 조종하는 배를 시연해 볼 수 있는 장소가 있는데요, 여러 가지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그럼 둘러보실까요? 1. 찾아가기 맥도널드 호텔에서 약 2분 ..

[생활정보] 2023년 공휴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생활정보] 2023년 공휴일 알아보기 여러분들은 혹시 내년도 달력 보셨나요? 벌써 2022년도 3일밖에 남지 않았네요.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정말 정신없이 지나간 것 같아요. 하지만 아직 우리에겐 희망찬 내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로 2023년이죠!ᄒᄒ 한 달 앞으로 다가온 2023년엔 총 67일의 공휴일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틀 연속 쉬는 날 없이 징검다리식으로 되어 있어서 좀 아쉽긴 하네요. 그래도 주말 포함해서 3일 연달아 쉴 수 있는 날이 있으니 그걸로 위안을 삼아야겠죠? 그럼 각 월별로 무슨 요일에 쉬는지 확인해 볼까요? 아울러 23년도 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도 참조하시면 좋겠습니다. 개인연차 계획과 함께 내년도 여행 등을 미리 생각해 보시고 준비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2023년 공휴..

[영국여행] 레이크 디스트릭트(Lake District) 여름 편, ep1. 강가, 성 [내부링크]

[영국여행] 레이크 디스트릭트(Lake District) 여름 편, ep1. 강가, 성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의 대표 휴양지 레이크 디스트릭트 (Lake District)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에서도 짐작하실 수 있는데요, 호수가 있고 노스웨스트잉글랜드의 산이 많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951년 이곳에 국립공원이 만들어졌으며 약 2,362 km²의 면적이라고 하네요. 2017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하이킹, 강가에서 수영, 관광 등 여러 가지를 계획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저희가 묵었던 숙소 인근 및 주변 성(Castle) 탐방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찾아가기 히드로 공항에서 약 4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아래서와 같이 맨체스터 리버풀 보다도 위에 위치하..

[영국여행] 런던 극장가, 뮤지컬 둘러보기 [내부링크]

[영국여행] 런던 극장가, 뮤지컬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연말에는 공연 및 뮤지컬에 대하여 생각나시지는 않으신가요? 한 해를 마감하며, 일과 일상으로 정진한 삶에 대하여 일종의 보상일 수도 있고요, 아니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자아내는 데에는 실내 공연만 한 게 없는 거 같습니다. 물론 겨울이라 야외는 춥기도 하고요. 오늘은 런던에 오시면 한 번쯤은 둘러보시기를 추천하는 공연장 3곳을 짧게나마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그럼 가보실까요? 1. 찾아가기 공연은 총 3군데를 다녀왔는데요, 물론 하루에 가진 않았고 런던 내 대략 위치를 설명드립니다. 첫 번째, 왼쪽 하이드 파크 인근에 로열 알버트 홀 (Royal Albert Hall) 다음은, 오른쪽 로열 드루리 레인 극장 (Theatre Royal Drury Lan..

[영국여행] 하로게이트(Harrogate) 짤막투어 [내부링크]

[영국여행] 하로게이트(Harrogate) 짤막 투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스요크셔(영국 중북부 지역: 잉글랜드 내) 주에 위치한 하로게이트 짤막 투어 하겠습니다. 영문명은 Harrogate이며, 하로게이트, 헤로게이트, 해러깃 등 다양히 발음되는 거 같아요. 이 도시는 후에 알았지만 온천으로 유명한 도시라고 하며, 전에 올렸던 벅스톤(Buxton) 지역과 같이 생수(스프링 워터)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자 그럼, 둘러보겠습니다. 1. 찾아가기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약 3시간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2. 둘러보기 1) Knaresborough High Bridge (크나레스보룩 고가교) 하로게이트는 지인으로부터 소개받아 알게 되었는데요, 아래 그림의 다리가 멋있다는 말에 이끌려 잠시 들렸던 도시입니다. 아..

[영국여행] 요크셔 파운틴즈 수도원(Fountains Abbey) 둘러보기 [내부링크]

[영국여행] 요크셔 파운틴즈 수도원(Fountains Abbey)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 중북부에 위치한 요크셔(Yorkshire) 지방에 있는 파운틴즈 수도원을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Fountains Abbey는 영국에서 가장 크고 가장 잘 보존된 폐허가 된 Cistercian 수도원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지난번 소개해드린 National Trust에서도 등록되어 있는 곳입니다. 최초 설립은 1132년에 되었고 약 407년간 운영되었다고 하네요. 지금은 아쉽게도 온전한 모습으로 있진 않지만 그 규모와 아름다음은 엿볼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잠시 둘러보실까요? 1. 찾아가기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약 4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2. 둘러보기 자 그럼 수도원을 둘러보도록 하겠습니..

[영국여행] 스토우(STOWE) 가든 둘러보기 [내부링크]

[영국여행] 스토우(STOWE) 가든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 하면 가든, 공원이 떠오르실 거 같은데요. 중부지역에 위치한 스토우를 잠시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영국은 National trust라는 역사적 그리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보고하기 위한 운영단체가 있는데요, 여기 연간회원 가입을 하시면 저렴한 가격의 멤버십으로 여러 명소를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중 넓은 가든과 공원, 건물을 보실 수 있는 스토우를 소개드립니다. (참조사이트: www.nationaltrust.org.uk/visit/oxfordshire-buckinghamshire-berkshire/stowe) 1. 찾아가기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약 1시간 20분 정도 차를 타고 가시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2. 둘러보..

[영국여행] 히친 라벤더 (Hitchin Lavender) 둘러보기 [내부링크]

[영국여행] 히친 라벤더 (Hitchin Lavender)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장기 출장이 잦아서 게으름을 이기지 못하였네요. 이번 시간에는 또 하나의 아름다운 풍경인 라벤더 농장을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라벤더 하면 어떤 추억이 있으신가요? 가수 강수지 씨의 보랏빛 향기만 우선 떠오르실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보라색이라는 게 주변에 흔하지 않은 색이고 참으로 고운 느낌을 자아내는 거 같습니다. 우선 라벤더를 먼저 알아볼까요? 사전적 의미를 찾아보면 허브를 대표하는 식물이며, 어원은 '씻다'라는 뜻의 라틴어 'Lavare'에서 유래했다고 하네요. 라틴어로는 Lavandula(라반둘라)라고 한답니다. 그리고 깨끗한 향의 대명사로도 불리는데요, 라벤더 향은 청결한 이미지..

[영국여행] 배츠포드 수목원 둘러보기 [내부링크]

[영국여행] 배츠포드 수목원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 중남부에 위치한 (코츠월드 인근) 배츠포드 아버리텀 앤드 가든 센터(Batsford Arboretum and Garden Centre), 수목원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Batsford 수목원은 모튼 인 마쉬에서 북서쪽으로 약 1.5마일 떨어진 영국 글로스터셔의 배츠포드 근처에 있는 55 에이커 (약 2,26,624 m2)의 수목원이자 식물원입니다. 등록된 자선단체인 Batsford Foundation이 소유 및 운영하고 있으며, 연중 대부분의 기간 동안 무료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수목원이란 뜻은 무엇인지 잠시 점검해 볼까요? 우선 사전적 의미는 관찰이나 연구의 목적으로 여러 가지 나무를 수집하여 재배하는 시설을 뜻하는 데, 알기 쉬운 표현으..

[영국여행] 콘월 (Cornwall) 지역 짤막 투어 [내부링크]

[영국여행] 콘월 (Cornwall) 지역 짤막 투어 안녕하세요? 이 번에는 영국 서쪽에 위치한 콘월 지역을 짤막하게 투어 하도록 하겠습니다. 영국의 콘월 지역의 경우 관광명소로 여러 가지 둘러보실 데가 많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땅끝마을 (Land's End)과 우리나라의 제부도와 같은 느낌의 세인트 미카엘스 마운트 (Saint Michael's Mount), 야외극장 (The Minack Theatre)을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찾아가기 런던 히드로 공항으로부터 약 6시간 정도 가면 땅끝마을까지 가실 수 있습니다. 2. 둘러보기 첫 번째, 땅끝마을에 가볼게요. 땅끝마을에 도착하시면 차를 주차하신 후 도보로 약 10분 정도 걸어서 가시면 땅 끝 푯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20년 1월..

[영국여행]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홈구장 (올드 트래퍼드) 투어 [내부링크]

[영국여행]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홈구장 (올드 트래퍼드) 투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 축구팬들은 잘 아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홈구장 (올드 트래퍼드, Old Trafford) 투어를 해볼게요. 올드 트래퍼드(Old Trafford)는 영국 잉글랜드 그레이터 맨체스터주 트래퍼드에 위치한 축구 경기장이며, 보비 찰튼에 의해 붙여진 이른바 꿈의 극장(The Theater of Dreams)이란 별칭으로도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있다. 1910년에 개장된 경기장은 2차 세계대전에는 폭격에 의해 절반 이상이 파괴되기도 했다고 하며, 웸블리 경기장 다음으로 잉글랜드에서 2번째로 큰 수용 규모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잘 아는 박지성 선수가 13번을 달고 2005년부터 2012년까지 7 시즌을 뛰었다고 하..

[영국여행] 웨일스 카디프(Cardiff) 둘러보기 [내부링크]

[영국여행] 웨일스 카디프(Cardiff)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 안에 또 다른 나라 웨일스(Wales)의 수도인 카디프 짤막 투어를 해보겠습니다. 카디프는 1955년에 웨일스의 수도로 지정되었다고 하며, 웨일스에서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아오는 항구 도시라고 하네요. 영국 남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시 유래를 살펴보니 과거 로마인들이 켈트인의 공격을 막기 위해 요새를 지은 것이 시초였으며, 노르만족이 영국으로 들어온 이후 웨일스 인들에게 대항하기 위해 요새를 성으로 개조하였다고 하네요. 즉, 웨일스 인들을 막기 위해 만든 도시가 현재 웨일스의 수도가 된 것이라고 하네요. 잠시 이해를 돕기 위하여 영국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영국은 아래와 같이 4개 나라로 구성된 국가로 보시면 되시겠습니다. ..

[영국여행] 런던 노팅힐 서점, 포토벨로 마켓 짤막 투어 [내부링크]

[영국여행] 런던 노팅힐 서점, 포토벨로 마켓 짤막 투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런던 시내에 위치한 노팅힐 서점(Notting Hill Book Shop)과 포토벨로 마켓(Portobello Market)에 대하여 투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영화 노팅힐(Notting Hill)에서 남자 주인공 휴 그랜트가 일하던 서점이 바로 이곳인데요, 가 보니 그분은 안 계시더군요 ^^; 노팅힐에서는 영화 촬영 장소인 이 서점과 자유분방한 분위기의 포토벨로 로드를 따라 캐주얼한 카페가 늘어서 있고, 골동품과 빈티지 패션 아이템을 판매하는 번화한 시장으로 유명합니다. 오늘 여정은 노팅힐 북샵 (The Notting Hill Book Shop) → 포토벨로 마켓 (Portobello Market) → 포비든 플래닛 런..

[영국여행] 리버풀(Liverpool) 투어 [내부링크]

[영국여행] 리버풀(Liverpool) 투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블랙풀에 이어 리버풀(Liverpool) 투어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버풀은 산업 혁명과 더불어 영국 제1의 항만으로 성장하였다고 하는데요, 무역 중계지인 만큼 세계적인 해운사인 커나드(Cunard), 화이트 스타 라인(White Star Line)의 본거지였다고 합니다. 이렇게 항구도시의 위엄도 있으시겠으나, 이 도시에서 결성된 락 그룹 비틀스(Beatles)로 인해 관광도시로도 유명합니다. 자 그럼 둘러보실까요? 1. 찾아가기 히드로 공항으로부터 약 4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2. 둘러보기 첫 번째, 도시 전경입니다. 항구 도인만큼 물과 배가 빠질 수 없지요? 여러 자물쇠가 걸려있는 걸 보시면 남산이 잠시 떠오릅니다만...

[영국여행] 블랙 풀(Blackpool) 짤막 투어 [내부링크]

[영국여행] 블랙 풀(Blackpool) 짤막 투어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잉글랜드 랭커셔주(중서부 지역)에 있는 항구 도시 그리고 해변이 있어 휴양지로도 유명한데요, 잉글랜드 4부 리그 팀인 블랙풀 FC의 연고지이기도 한 블랙 풀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이곳은 과거에 브라이튼 등과 함께 영국인들의 국민 휴양지였으나, 1960년대 영국의 해외여행 붐으로 스페인이나 남프랑스가 휴양지로서 뜨자 블랙풀을 위시로 한 영국의 해변 휴양지들은 몰락하여 현재는 과거의 영광을 비교하면 많이 낙후된 소도시로 변모했다고 하네요. 아마도 방문해 보시면 매우 정제해서 말씀드리면 오래된 휴양지(놀이시설 등) 시설을 보시면서 해변가를 거닐다 보면 낙후된 느낌의.. 뭐라고 할까요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 느낌이 드립니다. 잠시만요,..

[영국여행]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Edinburgh), 네스(Ness)호 투어 [내부링크]

[영국여행]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Edinburgh), 네스(Ness)호 투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든버러 투어를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유명한 도시라 잘 아실 겁니다. 에든버러는 스코틀랜드의 수도이며, 글래스고 다음으로 큰 도시인데요, 1437년 스코틀랜드의 수도가 되었으며, 이후 스코틀랜드의 문화, 정치, 교육, 관광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스코틀랜드에 대해서 좀 이해하시려면 영국을 이루는 네 구성국(스코틀랜드, 잉글랜드, 북아일랜드, 웨일스)을 이해하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스코틀랜드는 영국 연방의 구성국 중 하나인데요, 스코틀랜드와 잉글랜드는 1707년 연합 법을 통해 합병할 당시 서로의 자치권을 보장하며 합병하였고, 잉글랜드와 대등한 관계에서 영국 연방을 구성하고 있어요. 스코틀랜드..

[영국여행] 요크 (York) 투어 2편 [내부링크]

[영국여행] 요크 (York) 투어 2편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제에 이어 요크 (York) 투어를 계속해 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요크 (York) 하면 어떤 게 떠오르실까요? 저는 뉴욕 (New York)이 떠오릅니다. 미국의 대도시 뉴욕은 새로운(New) 요크(York)라는 뜻을 담고 있는데 뉴욕을 정복한 제임스 2세가 당시에는 요크 공작이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각 도시별 생성시점을 비교하여 누가 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뉴욕 - 1664년, 영국이 뉴암스테르담을 점령하고 제임스 2세(요크 공)의 이름을 따서 뉴욕(New york)으로 이름을 변경했다고 함. 요크 - 요크라는 이름은 9세기 말~10세기 전반(약 8~900년) 바이킹족이 영국을 침공해서 요크셔 일대에 세..

[영국여행] 요크 (York) 투어 1편 [내부링크]

[영국여행] 요크 (York) 투어 1편 안녕하세요? 최근 살았던 집 근처 및 일상 글을 좀 올렸는데, 오늘은 차 좀 타고 먼 길 한번 다녀오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갈 곳은 영국 북부지역에 위치한 요크 (York)입니다. 누가 그러더군요. 갔다 오느라 '욕(York)' 봤어... (죄송합니다. 비수가 날아온다.. 싸늘함이 느껴집니다.) 이번에는 한 번에 포스팅하기 어려울 듯하여, 2편으로 분리하여 올릴 예정입니다. 요크 (York)를 잠시 살펴보면, 요크(York)는 우즈 강과 포스 강의 합류점에 위치하여, 북쪽의 중요한 군사적 방위 거점으로 성채와 요새를 많이 세웠다고 합니다. 로마 제국 시대에는 에보라쿰(Eboracum)으로 불렸으며. 로마인들이 물러난 이후 앵글로색슨이 지배하다가 887년 당시 유..

[영국여행] 다같이 놀자! 동네 한바퀴 (Chesterton Windmill, Draycote Water) [내부링크]

[영국여행] 다같이 놀자! 동네 한 바퀴 (Chesterton Windmill, Draycote Water)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리 유명하진 않지만 제가 살았던 동네에서 바람 쐬기 좋은 두 곳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부지역(Royal Lemington Spa, Warwick, Coventry, Kenilworth, Rugby 등)에 거주하시는 분이라면 가시기엔 부담이 없으실 거 같아요. 살다 보면 가끔 바람을 쐬고 싶은 경우가 있을 거 같은데.. 저는 이 장소에서 바람을 쐬곤 하였답니다. 사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뻥 뚫려있어 바람도 강력하게 불긴 합니다. (날씨가 좀 그렇죠 영국이 ^^;;) 주말 오후에 잠시 다녀오시면 어떨까요? 1. 찾아가기 자, 오늘 가보실 곳은 Chesterton Wi..

[영국일상] 영국에 살면서 경험한 것들, 운전 / 슈퍼마켓 투어 [내부링크]

[영국일상] 영국에 살면서 경험한 것들, 운전 / 슈퍼마켓 투어 오늘은 영국에 살면서 이것저것 경험하고 느낀 부분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살면서 특별한 얘기를 적기보다는 누구나 살아가면서 기억하는 일상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1. 운전 관련 이해 1) Roundabout (원형교차로) 한국에도 있지요? 원형 교차로에서는 영국은 좌측 주행(오른쪽 핸들)이므로 원형교차로에 정차 후 오른쪽 편에서 진입하여 이동 중인 차량을 잘 주시하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통상 진입하신 후에 빠져나가실 경우에는 깜빡이를 켜서 내가 어디로 향하는 지를 알려 주시면 되십니다. 혹여 지나칠 경우에는 마음 편히 드시고 한 바퀴 더 도시면 됩니다. 2) 제한 속도 고속도로 (Motorway)의 경우 시속 70마일이 기준 속도라고 보시면..

[영국여행] 덕스포드 전쟁박물관 가보기 (Duxford Imperial War Museum) [내부링크]

[영국여행] 덕스포드 전쟁 박물관 가보기 (Duxford Imperial War Museum)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에 있는 국립 전쟁박물관 중 한 곳을 둘러보겠습니다. 관광 시 전쟁박물관을 다녀가시기엔 고민이 많으실 듯한데요, 혹시 근처로 여행코스를 계획하고 계신다면, 아이들도 함께 동행하고 계신다면 한 번쯤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덕스포드 전쟁 박물관(Imperial War Museums, IWM)을 소개해 보면 영국의 국립 박물관으로 1917년에 시민과 군인의 기여와 희생을 기록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고 하네요. 총 5개의 지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 3개는 런던에 1곳은 맨체스터에 1곳은 덕스포드에 위치해 있어요. 총 8개의 전시동이 존재하고 그중 8번 건물을 제외하면 전부 항공..

[영국여행] 영국속 로마의 자취, 자연 온천수가 있는 바스(Bath) [내부링크]

[영국여행] 로마의 자취, 자연 온천수가 있는 바스(Bath) 안녕하세요? 도시명에서 이미 그 용도를 짐작하실 수 있겠습니다만 오늘은 영국에서 자연 온천수가 나오는, 그래서 과거 로마 시절에 공중목욕탕 및 건축물들이 남아 있는 바스(Bath)를 둘러보기로 하겠습니다. 바스(Bath) 도시는 강 계곡에 위치한 언덕 안에 있으며, 영국에서 유일하게 자연 온천수가 발생하는 곳이었다고 합니다. 약 1세기 중반 로마인들이 로만 바스(Roman Baths)와 사원을 세우면서 건립되었는데, 로마인들은 그곳을 아쿠아 술리스(Aquae Sulis)라 불렀으며, 인기 있는 광천 휴양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 시대에 바스에 대규모 도시 확장이 진행됨에 따라, 바스 스톤(Bath stone)으로 만들어진 전형적인 조지안 양식..

[영국일상] 영국에 살면서 경험한 것들, 가을 향기 [내부링크]

[영국일상] 영국에 살면서 경험한 것들, 가을 향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에 살면서 회상하고자 하는 내용들을 담아보기로 하였습니다. 주제는 영국에서의 일상에 대한 내용인데 저의 블로그 제목처럼 살면서 가지고 계시는 '가을'에 대하여 행복한 느낌을 추억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영국은 살면서는 아련했던 기억은 별로 없었는 데.. 막상 떠나려고 하니 많은 추억들이 떠오르곤 했었답니다. 아마도 모든 곳이 떠날 때는 그런 느낌이 아닐까 하는 데, 개인 일상의 추억에 대해서 몇 자 적어보겠습니다. 가을이란 무엇일까요? 영어로는 fall or autumn 두 글자가 모두 가을이란 단어인데 한번 어떤 차이가 있는지 찾아보았어요. 1. 단어에 들어있는 의미 1) autumn 가을을 'autumn'이라고 부르기 시작..

[영국여행] 스톤헨지(Stonehenge)를 돌아보며 [내부링크]

[영국여행] 스톤헨지(Stonehenge)를 돌아보며 안녕하세요? 우리나라 역사책을 들여다보면 고인돌이라고 들어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고인돌은 선사시대 돌무덤의 일종으로 영어로는 돌멘(Dolmen)이라고 합니다. 고인돌은 잘 아시겠으나 돌로 만든 조형물로 해외 각종 석조물과 영국의 스톤헨지, 프랑스 카르낙의 열석(列石)등이 모두 거석문화로 대표되는 내용이지요, 고인돌을 떠올리며, 오늘은 영국의 스톤헨지에 대하여 둘러보기로 합니다. 스톤헨지는 원형으로 늘어선 돌기둥으로, 영국 솔즈베리 평원에 있는 것을 가리키는 고유명사로 불립니다. 원형의 흙 구조물 한가운데 거대한 바위들을 여러 형태로 세워 배열한 선돌(입석) 유적지입니다.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생기는데요. 하나. 이 유적에서는 어떤 의식이 있었을까? ..

[영국여행] 웅장한 윈저성 둘러보기 (The Windsor Castle) [내부링크]

[영국여행] 웅장한 윈저성 둘러보기 (The Windsor Castle) 안녕하세요? 오늘은 잉글랜드의 버크셔주 윈저성을 둘러보겠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그 자리에 보존된 성채이기도 하며, 정복왕 윌리엄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고 윈저 왕가의 명칭이 이 성의 이름에서 유래했다고 하네요. 성 내부를 둘러보기 전에 관련 역사를 알고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 조금 더 설명해 볼게요. 누구 소유일까요? 당연히 영국 왕실 소유입니다. (왕실 공식 거주지예요.) 역사는.. (내용 출처 "나무 위키") 세기 정복왕 윌리엄 1세가 처음 요새를 세웠는 데 당시 잉글랜드 내부는 불안하기 그지없어서, 북쪽으로 쫓겨난 색슨족의 반격 외에도 덴마크 등의 외침의 위협도 있었다고 하네요. 건설 위치는 강폭이 가장 좁은 길목..

[영국여행] 셜록홈즈 박물관(Sherlock Holmes Museum) [내부링크]

[영국여행] 셜록홈즈 박물관(Sherlock Holmes Museum) 영국 런던 하면 떠오르는 게 있으시죠? 명탐정 셜록홈즈~! 아서 코난 도일의 추리 소설 "셜록홈즈 시리즈"의 주인공 셜록홈즈를 테마로 한 박물관이 런던에 있습니다. 아쉽게도 유료 박물관이고, 관람시간은 약 30~40분 정도 소요됩니다. 1. 찾아가기 Baker Street 역에서 도보로 약 3분 정도 소요됩니다. 2. 둘러보기 건물에 어느덧 도착했습니다. 왼쪽 붉은색으로 칠해진 건물에 들어가시면 박물관 티켓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관련 기념품도 팝니다. 티켓 구입 후 오른쪽으로 기다렸다가 들어가시면 됩니다. 입구입니다. 조금 기다리고 계시면 아저씨가 나와서 안내해 주십니다. 이제 안으로 들어가 보실까요? 영화에서 많이 보셨던 셜..

[영국여행] 런던 자연사 박물관, 국립 과학 박물관 [내부링크]

[영국여행] 런던 자연사 박물관, 국립 과학 박물관 오늘은 런던에 있는 박물관 두 곳을 포스팅해볼게요. 잘 아시죠? 입장은 무료입니다. 개인적으로 자연/과학에 관심은 크지 않아 돋보기 모드는 아니었지만, 아이들과 함께 오시거나, 한 번쯤 경험하시기엔 무리가 없는 곳 같아요. 학구적인 느낌이 있을 수 있으나, 책 또는 귀로 학습하였던 내용들을 한번 빠르게 눈으로 정리하는 시간이 되시면 좋을 듯합니다. 1) 자연사 박물관 (Natural History Museum) 자연사의 수많은 단면을 차지한 방대한 양의 표본을 전시해 놓은 영국의 국립 박물관이며, 공룡을 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지요. 2) 과학 박물관 (Science Museum) 영국 하면 산업혁명이 일어났던 곳이지요? 그리고 산업 혁명하면 증기기관..

[영국여행] 영국 옥스퍼드(Oxford) 둘러보기 [내부링크]

[영국여행] 영국 옥스퍼드(Oxford) 둘러보기 옥스퍼드라는 단어(지명)는 사실 영국에 머무르기 전부터 많이 들으셨을 거예요. 워낙 대학교로 혹은 영어교재(또는 영어사전)로 유명해서 익히 아실 거 같아요. 책 광고는 아니나, 문명인이니 뭐 이런 책 한 권씩은 다 가지고 계시죠?^^; 유명한 대학 도시라고 하던 데.. 그러면 왜 유명할까요? 원론적인 질문을 던지며, 품격에 맞게 잠시 Browsing 한 내용으로 답을 찾아보았어요. "한 나라를 전적으로 움직이는 특정 대학, 특정 학과가 과연 세상에 존재할까? 대답은 ‘영국에는 있다’이다. 옥스퍼드대학교의 ‘철학·정치·경제 융합전공 (PPE·Philosophy, Politics and Economics)’ 과목이 그렇다. 이 학과는 영국을 이끌어간 전·현직..

[영국여행] 영국 오래된 마을 비버리 (Bibury) 둘러보기 [내부링크]

[영국여행] 영국 오래된 마을 비버리 (Bibury) 둘러보기 오늘은 사실 불타는 금요일인데.. 개인적 사정으로 불금 자제 기간을 가져, 노트북 앞에서 지난날의 여행 추억을 되살려보고 있어요. 지난 번 소개해 드린 Cotswold 마을의 연결 선상으로 약 900년 이상 역사를 가지고 있는 비버리(Bibury) 방문 담을 포스팅해볼게요. 1. 찾아가기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약 1시간 30분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2. 둘러보기 자 ~ Bibury 인증 들어가 볼까요? 아래와 같이 마을 입간판이 눈에 띄네요. 해당 마을은 영국 National Trust에 등재된 관광지로 보시면 됩니다. * National Trust는 국가에서 관리하고 있는 관광지로 보시면 됩니다. 다음에 한번 소개드려 볼게요~ 아마 아래 ..

[영국여행] 브라이턴(Brighton) 잠시 둘러보기 [내부링크]

[영국여행] 브라이턴(Brighton) 잠시 둘러보기 오늘은 세븐시스터즈와 세트로 구경하실 수 있는 브라이턴 도시에 잠시 머물러 보도록 하겠습니다. 남동부에 위치한 해안가 마을로 짧게 둘러보실 수 있으셔요. 세븐 시스터즈 방문 후 들리실 경우 여기서 1박하시고, 해안가 및 석양 등을 감상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1. 찾아가기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약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에 있어요. 세븐 시스터즈에서 약 50분 거리 (16마일 정도 떨어져 있어요) 2. 둘러보기 1) 전망대에서 둘러보기 전망대(British Airways i360)를 지나칠 수 없겠지요? 롯데월드 자이로 드롭 같은 모양의 전망대입니다. (놀이동산처럼 급하강 하지는 않아요..) 도넛 모양의 전망대가 위로 올라가면서 도시 전체 풍경을 볼 ..

[영국여행] 세븐 시스터즈 짤막투어(East Sussex/Seven Sisters Cliffs) [내부링크]

[영국여행] 세븐 시스터즈 짤막 투어(East Sussex) / Seven Sisters Cliffs 영국 남단의 해안 절벽지역의 관광지로, 하얀 절벽이 절경인 곳입니다. 하얀 절벽이 상당히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내고, 언덕에서 바다를 멀리 조망하기에 너무 아름다운 곳입니다. 이름의 유래는 언덕 7개가 있어서 Naming 된 듯 보이나, 실제 언덕이 10개 정도 있다고 합니다. 1. 찾아가기 자동차로 가시는 게 편리하실 거 같아요, 차량 주차위치는 아래 참조하시고요 (유료이나 그리 비싸지 않아요) [주차장 위치 : National Trust Birling Gap and the Seven Sisters] 여기에 주차하시고 길 따라 조금만 걸어가시면 목적지 도착입니다. 2. 둘러보기 하늘 및 바다는 파랗고 절..

[영국여행] 영국 박물관 둘러보기(The British Museum) [내부링크]

[영국여행] 영국 박물관 둘러보기(The British Museum) 이번에는 영국 박물관(대영 박물관)을 한번 포스팅해봅니다. (구글님에 의하면) 영국 최대의 국립 공공박물관이며. 과거 영국이 제국주의 시대부터 전세계 모든 대륙에서 수집한 방대한 유물들을 소장 및 전시하고 있어요. 1. 찾아가기 박물관 인근 제일 가까운 지하철 역은 Tottenham Court Road 역입니다. 차로 오실 경우 주차비 및 주차하실 곳이 Congestion zone 여부 확인 필수입니다. 2. 둘러보기 꼼꼼히 내부를 둘러볼 경우 넉넉히 하루를 소비하신다고 생각하고 오시면 되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대부분 박물관, 미술관 등은 Free of Charge에요) 1) 입구 전경 건물에 들어서면 대영제국이라는 말처럼.. 웅..

[영국여행] 영국 런던 관광명소 나들이 [내부링크]

[영국여행] 영국 런던 관광명소 나들이 런던은 참 복잡 다감한 느낌을 가지는 거 같습니다. 많은 인파 속에 다양함이 있고, 많은 건물들 사이로 다양성을 유지하지요 1. 찾아가기 우선 시작은 Big Ben부터 코스를 잡고 뚜벅이 관광을 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인생 샷 위주로 마음을 Tour 컨셉을 잡수셨다면 반나절 코스로 Tour 가능해요~ Westminster 역으로 오셔서 밖으로 나오시면 Big Ben을 바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2. 둘러보기 1) Big Ben 제가 영국 주재 생활을 시작한 18년만 하더라도, 항상 공사 중이었는 데.. '22년에 가보니 드디어 완전한 모습으로 사진 촬영을 기다리고 있네요. 느낌있는 한 컷을 위해 눌러 보았는데... 하단의 한 분께서 사진을 완성시켜 주셨네요 ^^ 2..

[영국일상] 영국에 살면서 경험한 것들 [내부링크]

영국에 머무르면서 살았던 기억들을 모아 보았어요. 사는 건 비슷한데... 달랐던 점 그리고 신기한 경험도 생각나는 대로 적어봅니다. 1. Coffee 사진으로 표현이 잘 안 되는데.. 카푸치노 한잔 보통(미디엄)으로 시켰는데.. 용량에 깝놀하실 겁니다. (362ml) 현지인들의 우유와 섞어서 마시는 커피사랑은 유별나며, 매장에서 죽 때리기 좋은 용량들을 보유하고 입답니다. 2. Today's Soup 개인적으로 식당/호텔 등에서 시켜먹는 오늘의 수프는 참 맛있었던 같아요 뭐랄까.. 한국맛은 아닌 데 치킨스톡에 끌리는 맛이라고 할까요 ㅎㅎ 입맛이 없고 메뉴선정에 진지한 고민이 생길 경우 편하게 선택해 보세요~ 3. 영국 치약(Euthymol) 이 치약은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분홍색을 띠는 매운 치약인데..

[영국여행] 남부지역 버킹엄 궁전 (Buckingham Palace) [내부링크]

[영국여행] 남부지역 버킹엄 궁전 (Buckingham Palace) "결론은 버킹검"이라는 한때 유행어가 생각나게 하는 이름이죠? (사실 개인적으로 런던 여행 시 "시작은 버킹엄"이 맞는 표현인 듯합니다...) 잘 아시겠으나 런던에 있는 궁전이며, 구글님에 의하면... 1703년 버킹엄 공작 존 셰필드의 저택으로 세워진 것을 1761년에 조지 3세에게 양도되어 지금의 모습으로 증개축을 한 후 사저로 이용되다가, 1837년 빅토리아 여왕의 즉위식 때에 궁전으로 격상되어 역대 군주들이 상주하였다고 합니다. 최근 여왕께서 소천하신 후 즉위하신 찰스 3세 왕께서 해당 궁을 좀 꺼리신다고..하네요~ 1. 찾아가기 런던은 Congestion & Emission을 관리하므로 차량으로 이동 시에는 사전에 Conges..

[영국여행] 중부지역 세익스피어 생가(Shakespeare Birthplace) [내부링크]

[영국여행] 중부지역 셰익스피어 생가(Shakespeare Birthplace) 오늘은 중부지역에 위치한 셰익스피어 생가에 대해 짧게나마 정리해 봅니다. 누구나 로미오와 줄리엣, 햄릿 등 세계적인 문학작품을 남기신 분이죠? 아마도 "To be or not to be, that is the question."으로 더 인지도가 높지요~?. 1. 찾아가기 히드로 공항으로부터 약 2시간 정도 떨어져 있어요. 2. 둘러보기 1) 주차는 오디에.. 길가에 댈 수 있는 곳이 있으나, 유로이지만 2시간이 Max.라 초과 시 차량 앞면 유리창에 벌금 딱지를 붙이고 갑니다. (제가 10분 늦어보았는데.. 벌금을 출력하고 있는데.. 양해를 구해보았지만 이미 발행해서 안된다고 유유히 사라집니다.) 그리하여, 아래 공영주차장에..

[영국여행] 중부지역 Castle Tour (Warwick & Kenilworth) [내부링크]

[영국여행] 중부지역 Castle Tour (Warwick & Kenilworth) 지난 3년 반 동안 영국에 살면서 제법 돌아다닌 기억들을 정리해 보고 있습니다. 오늘 선선한 가을밤 기운을 느끼다 보니 또 한 개의 글을 적어보도록 할게요 이번 시간에는 유럽/영국의 엔틱함을 느낄 수 있는 성(Castle)? 스러운 투어를 해볼게요. 1. 찾아가기 두 성 모두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약 2시간 내, 중부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2. 둘러보기 1) Warwick Castle 제가 영국에서 처음으로 가본 영국 성입니다. 성곽 등 보존이 잘되어 나름 볼거리가 있으나, 입장료가 비싼 편입니다. (기억으론 인당 20파운드 이상이었던 거 같아요.) [성 외관] '18년에 찍은 사진이라 마스크가 없었던 그리운 시절입니다..

[영국여행] Cotswold 당일 투어 [내부링크]

[영국여행] Cotswold 당일 투어 아마도 영국에서 주재원으로 일했을 때 가장 많이 방문했던 곳이었던 거 같다. 중부지역에서 근무했던지라 그리 멀지 않은 거리에 있었고, 근교 여행 검색 시 단골로 나왔던 곳, 그리고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관광명소라는 평이 많았던 곳, Cotswold!! 한번 같이 둘러봅시다. 1. 찾아가기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약 2시간 정도 소요되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2. 둘러보기 1) 마을 인근, Dry Stone Walling(돌담) 코츠월드 가는 길에 보면 특이한 돌담을 볼 수 있습니다. 약 1m 높이로 만들어진 돌담으로, 이런 모습이 보인다면 목적지가 거의 다 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마을 둘러보기 [심장부] 마을 중심지에 들어서면 이 마을을 대표하는 개울가와 다..

[영국여행] Buxton 짤막 여행 [내부링크]

[영국여행] Buxton 짤막 여행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 중부에 위치한 Buxton 여행 후기를 올려 봅니다. 벅스턴 인근 국립공원에서 잠시 여가를 즐기려다 화장실을 찾다 보니 이곳까지 가게 되었답니다. 1. 도시 기본 정보 벅스턴(Buxton)은 영국 더비셔주의 도시로, 인구는 20,836명이다. (위키백과 발췌) 2. 찾아가기 히드로 공항으로부터 약 3시간 30분 떨어져 있으며, 개인적으로 작은 도시라 맨체스터, 리버플 등 경유 시 잠시 들리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어디선가 영국에 잠시 살면서 들어본 지명 이름인 듯하였는데... 생각해 보니 슈퍼마켓에 진열되어 있는 물이네요, "Buxton ~~" (여러 물을 먹어보았는 데 개인적인 취향이겠으나, 볼빅이 제 입에 더 맞는 듯 함^^) 3. 둘러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