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aringstress의 등록된 링크

 shearingstres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7건입니다.

타일공 일당의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타일공은 무슨 직업일까? 타일공은 건축구조물의 외벽이나 내벽, 바닥, 천정까지 이르는 모든 타일을 시멘트나 모르타르, 또는 각종 접착제를 이용해 붙여 마감을 하는 일을 합니다. 특히 타일공은 몇년 사이 일당..

머리카락이 꿈에? 머리카락꿈 해몽 종합정리! [내부링크]

꿈에 머리카락이 나온다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머리카락에 꿈에 나오는 상황에 대해서 해몽을 해보려고 해요. 머리카락의 종류도 많고 긴 머리카락 짧은 머리카락 머리를 감는 상황등 다양한 상황이 많은데요. 아..

전복먹는 꿈 해몽 총정리 [내부링크]

전복꿈 해몽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복과 관련된 꿈을 해몽해보려고 합니다. 꿈에서 전복은 과연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을까요? 해산물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효능이 좋아서 먹을 수 밖에 없는 것 같..

목욕과 관련된 꿈 해몽 총정리 [내부링크]

목욕꿈 해몽 총정리 안녕하세요 간밤에 꿈은 잘 꾸셨나요? 오늘은 목욕과 관련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꿈에서 나 또는 누군가가 목욕을 하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해석을 하면 좋을까요? 아래 꿈 리스트를 통..

버스를 놓치는 꿈 해몽 총정리 [내부링크]

버스타는 꿈 안녕하세요 오늘은 버스 타는 꿈에 대해서 해몽을 해보겠습니다. 버스랑 관련된 꿈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버스를 놓치기도 하고 버스를 타기도 하고 여러가지가 있을 것 입니다. 오늘은 버..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1. LIMITS 한계 설정하기 [내부링크]

일반기계기사 작업형을 치르기 위해 필요한 몇가지 정보를 업로드 하고자 합니다. 주요 환경 설정,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끼워맞춤, 공차, 치수 기입, 기하공차 등과 같은 내용을 주로 다루게 되겠습니다. 우선..

지금 나는 그 열 감기 아닐수도 있어요.. 아이 독감 특징 및 증상 [내부링크]

지금 나는 그 열 감기 아닐수도 있어요.. 아이 독감 특징 및 증상 아이가 학교나 유치원에 있다가 뜬금없이 전화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 아이가 열이 좀 많이 나는데 병원에 데려가보셔야 할 것 같아요....

자물쇠 여는 꿈, 열쇠꿈 해몽 종합정리 [내부링크]

열쇠꿈, 자물쇠 여는 꿈 안녕하세요 오늘은 열쇠와 관련된 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꿈에서 열쇠가 나오거나 자물쇠를 여는 상황은 어떻게 해몽이 될까요? 오늘은 열쇠와 관련된 여러 해몽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음식꿈 먹는꿈 해몽 최종정리 [내부링크]

음식꿈 또는 먹는꿈 안녕하세요 오늘은 꿈에 음식이 나올때 혹은 꿈에서 먹는 상황에 대한 꿈 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어떤 음식인지 음식의 종류, 또 누구랑 음식을 먹는지 이런 다양한 상황에 따라 해석이 다르..

얼굴꿈 해몽 최종정리 꿈에 얼굴이? [내부링크]

얼굴이 꿈에 나온다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굴꿈에 대해서 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꿈에서 내 얼굴을 주의깊게 살핀다거나 다른사람의 얼굴이 이상하게 나오는 등 다양한 경우가 있는데요. 얼굴꿈도 상황에 따라..

홈플러스 전국지점 2018년 6월 휴무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홈플러스 6월 휴무일 2018년 6월 홈플러스 휴무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5월도 거의 끝나가는데요. 다가오는 6월의 휴무일 일일이 기억하고 계시기 힘드실텐데요. 간단하게 6월 홈플러스 전국 지점별 휴..

호랑이꿈 해몽 최종정리 꿈에 호랑이가 나온다면? [내부링크]

호랑이 꿈 해몽 안녕하세요 오늘은 호랑이 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꿈에서 호랑이는 권력이 있는 인물, 재물, 명예 등을 뜻합니다. 아래 자세한 해몽 리스트중에 가장 비슷하거나 일치하는 꿈을 바탕으로..

산 꿈 해몽 최종정리! 꿈에 산이 나온다면? [내부링크]

산꿈 오늘은 산에 대한 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산에서 어떤 일을 겪었는지 일어난 상황과 같이 있는 대상에 따라 다양한 해석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아래 리스트 중에 가장 비슷한 상황을 통해 해..

원숭이꿈 해몽 최종정리! 꿈에 원숭이가? [내부링크]

원숭이꿈 해몽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숭이 꿈에 대해서 준비를 해보았는데요, 꿈에서 원숭이는 다양한 의미가 있습니다. 자세한 꿈의 상황에 맞게 알맞은 해몽 해보시길 바랍니다! 원숭이꿈 리스트 사람들이 죽은..

[공기업 기계직 전공필기] 1. 기계제작법 #2 [내부링크]

기계제작법 #2 지난 #1 에서 절삭유에 대한 부분을 언급했는데요. 실제 절삭유에 대한 특징, 왜 절삭유를 쓰는지, 절삭유에 대한 효과에 대한 부분은 실제 많은 전공필기시험에서 기출이 되고 있는 부분이므로 꼭..

[공기업 기계직 전공필기] 1. 기계제작법 #1 [내부링크]

공기업 기계직 전공필기 포스팅을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이 글을 시작으로 공기업 기계직 전공관련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한 반드시 필요한 개념위주로 업로드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사과꿈 해몽 최종정리 [내부링크]

사과꿈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과꿈에 대해서 해몽을 해보겠습니다. 사과처럼 둥근 과일은 보통 사랑의 결실을 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꿈의 상황에 따라 약간의 해석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아래의 자세한..

칼맞는꿈 칼에찔리는꿈 해몽 완벽정리 [내부링크]

칼에 찔리는 꿈 안녕하세요 오늘은 칼에 찔리는 꿈에 대해서 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꿈에서 칼은 사업의 결과 또는 성과, 조력자, 세력등을 뜻합니다. 칼이 어디에 맞는지 맞는 부위와 , 또 맞는 상황에 따라 풀..

아기낳는꿈 애기낳는꿈 해몽 최종정리! [내부링크]

애기낳는꿈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기낳는 꿈에 대해서 해몽을 해보겠습니다. 꿈에서 아기는 일이나 사업, 걱정, 근심을 의미하는데요. 애기를 낳은 장소 또는 시간 등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이 이루어집니..

꿈에서 뱀에 물린다면? 뱀에 물리는 꿈 최종 정리! [내부링크]

뱀에 물리는 꿈 안녕하세요 오늘은 뱀에 물리는 꿈에 대해서 해몽을 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모든 해몽이 그러했지만 다양한 해석이 존재 하므로 아래 자세한 리스트를 통해 구제척으로 해몽을 해보겠습니다. 뱀..

꿈에 도둑이 나왔다면? 도둑꿈 해몽 총 정리! [내부링크]

도둑꿈의 의미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둑꿈에 대해서 준비를 해보았는데요. 꿈에서 도둑은 보통 방해, 간첩, 업무과다를 상징하곤 합니다. 꿈에 따라 흉몽과 길몽으로 나누어지니 아래 리스트를 통해 자세한 해몽..

개복숭아 효소 효능과 담그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개복숭아 개복숭아는 산복숭아 또는 돌복숭아라고 불리는데요. 일반 복숭아 와는 다르게 열매의 크기가 작고 신맛이 굉장히 강합니다. 모양이 예쁘지 않아서 사람들이 천대 하기도 한 이 과일은 지금 그 효능이 알..

녹차도 부작용이? 녹차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녹차 우리나라에서 쉽게 구할수 있고 간편하게 마실수 있는 대표적인 차가 바로 녹차인데요. 건강에 이롭기도 하고 요즘은 티백형식으로 주위에서 쉽게 구할수가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많은 언론 매체에서..

사과도 부작용이 있다고? 사과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사과 건강을 위해서 과일을 자주 챙겨먹게 되는데 그 중에서 가장 흔한 과일중 하나인 사과가 있습니다. 맛도 좋고 몸에도 좋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있어서 전 세계인들이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 인데요. 사과의 부..

병아리콩이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고? 효능과 먹는법 [내부링크]

병아리콩이란? 안녕하세요 오늘은 병아리콩에 대해서 소개해드릴텐데요 병아리콩은 그 생김새가 병아리의 머리와 닮아서 병아리콩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이집트 콩 또는 칙피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단백질이..

꿈에 돼지가 나왔다면? 돼지꿈 해몽 최종정리! [내부링크]

꿈에 돼지가 나온다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돼지꿈에 대해서 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옛날 어릴적부터 우리는 돼지꿈을 꾸면 복권을 구입해야한다. 재물을 부르는 꿈이다. 라고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실제로 돼..

애인이 바람피는 꿈 해몽 최종정리! [내부링크]

애인이 바람피는 꿈이라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인이 바람피는 꿈에 대해서 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애인이 바람을 피운다면 꿈이라고 할지라도 기분이 굉징히 나쁜데요. 실제상황이라면 눈뜨고 볼 수 없는..

대통령 만나는 꿈 최종정리! 꿈에 대통령이? [내부링크]

꿈에서 대통령은 어떤 의미? 대통령과 같은 유명인사가 꿈에 나온다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보통은 꿈에 유명인사가 나올 경우 길몽으로 해석을 하는데요. 자세한 상황에 따라 해몽이 달라지기 때문에 '..

닭 꿈 해몽 최종정리! 꿈에서 닭은 무슨 의미일까? [내부링크]

꿈에서 닭은 무슨 의미일까요? 꿈에 닭이 나왔다면 이것은 길몽일까요? 흉몽일까요?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풀이가 달라지지만 보통 명예 돈 금전을 뜻합니다. 아래 리스트를 통해 보다 자세한 해몽을 해보시길 바..

자동차 사고 꿈 해몽 종합 정리! 교통사고가 여러가지? [내부링크]

자동차 사고 꿈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사고에 대한 꿈 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자동차사고꿈은 그 종류가 굉장히 다양한데요. 다양한 만큼 그에 맞는 여러가지 해몽이 있다고 합니다. 자신의 꿈과 일치하거나..

개한테 물리는 꿈 해몽 최종정리 [내부링크]

개한테 물리는 꿈?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한테 물리는 꿈에 대해서 해몽을 해보겠습니다. 우리가 꾸는 꿈에서 개가 상징하는 것은 방해공작, 재물 등을 의미하는데요. 오늘은 개꿈, 강아지 꿈 중에서 개한테 물리는..

멧돼지꿈 해몽 총집합! 꿈에 멧돼지가 나왔다면? [내부링크]

꿈에서 멧돼지가 나왔다면? 꿈에서 멧돼지가 나왔다면 어떻게 해몽을 할까요? 멧돼지처럼 사나운 동물이 나온다면 주로 흉몽으로 풀이를 할까요? 아니면 그저 같은 돼지로 보고 복이 온다는 의미로 길몽으로 해몽..

두꺼비가 꿈에 나왔다면? 두꺼비꿈 해몽 최종정리! [내부링크]

두꺼비는 무엇을 상징 할까? 두꺼비가 꿈에 나오셨나요? 두꺼비를 징그러워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꿈에서 두꺼비는 재물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아래 자세한 꿈 종류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꿈 해몽을 찾아보시길..

새끼고양이가 꿈에? 새끼고양이 꿈 해몽 종합정리! [내부링크]

새끼고양이는 무슨 의미일까? 새끼고양이가 꿈에서는 보통 안좋은 존재로 풀이가 되곤 합니다. 주로 흉몽입니다. 하지만 특수한 경우에서는 길몽으로 풀이를 하기도 하니 아래 리스트를 참고해서 구체적으로 살펴..

꿈에 집이 무너진다면? 집이 무너지는 꿈 해몽 최종본! [내부링크]

집이 무너지는 꿈? 꿈에서 집이 무너졌다면 정말 아찔한 꿈이 아닐수 없습니다. 오늘은 집이 무너지는 꿈에 대해서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해몽이 많이 달라지는 꿈이기 때문에 아래 예시를..

꿈에서 친구가 죽었다면? 친구가 죽는꿈 해몽 종합정리! [내부링크]

꿈에서 친구가 죽었다면 좋은 징조인가? 꿈에서 친구가 죽는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아마 좋은 기분은 아닐꺼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느낌과는 다르게 친구가 꿈에서 죽으면 길몽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돌아가신어머니꿈 해몽 최종정리! [내부링크]

돌아가신어머니가 꿈에 나온다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돌아가신 어머니 꿈에 대한 해몽을 준비하였습니다. 꿈에 돌아가신 어머니가 나온다면 그리우면서도 반갑기도 하고 또한 편안하지 않으신지 걱정이 되기도 하..

이사가는꿈 해몽 최종정리! [내부링크]

이사가는 꿈을 꾸었다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사가는 꿈에 대해서 해몽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꿈에서 이사하는 상황이 나온다면 어떤 의미로 해몽이 될까요? 이사 가는 집이나 상황에 따라서 다른 해석이 이루어..

말꿈 해몽 최종정리! 꿈에 말이 나온다면? [내부링크]

꿈에서 말은 어떤 의미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말 꿈에 관한 해몽을 해보겠습니다. 흔히 꿈에서 말은 조력자, 권력, 재물을 의미합니다. 무조건 좋은 뜻으로 해석을 하지는 않습니다. 아래의 말꿈 리스트를 바탕..

까마귀꿈 해몽 최종 정리 꿈에서 까마귀가 운다면? [내부링크]

꿈에서 까마귀가 나온다면? 우리나라에서 까마귀는 별로 좋지 못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까마귀가 운다는 것은 불행한 일이 곧 일어날거라는 복선을 의미하고 있고 불길한 징조를 나타내는 동물로 널리 알려져..

전쟁꿈 해몽 최종정리 꿈에서 전쟁이 났다면? [내부링크]

전쟁나는 꿈 전쟁꿈 정말 상상만 해도 무서운 데요. 예비군이나 민방위와 관련된 꿈도 정말 끔찍합니다. 오늘은 전쟁과 관련된 해몽을 해볼 텐데요. 길몽도 있고 흉몽도 있으니 아래의 리스트로 한번 확인해보겠습..

용 꿈 해몽 최종정리! 꿈에 용이 나온다면? [내부링크]

용은 무슨 의미일까? 꿈에서 용이 나온다면 뭔가 기분이 좋지 않나요? 실제로 꿈에서 용은 권력, 성공, 명예 등을 뜻합니다. 자세한 꿈의 내용을 토대로 해몽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용 꿈 리스트 물 안에 있..

꿈에서 물이 나왔다면? 물과 관련된 꿈 해몽 최종정리! [내부링크]

꿈에서 물이 갖는 의미는?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되는 절대필수 성분이 바로 물인데요. 물은 우리가 음용하는 물 이외에도 쓰나미와 같은 자연재해도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물과 관련된 꿈은 그만큼 종류가 다양한..

꿈에 별똥별이 떨어졌다면? 별과 관련된 해몽 총정리! [내부링크]

꿈에서 별은 무슨 의미 일까요? 꿈에서 별 또는 별똥별은 명예 혹은 귀인이 찾아온다는 뜻이 있습니다. 뭔가 이런꿈을 꾼다면 로또같은 복권을 사야될 것만 같은데요. 별이 떨어지는 꿈, 또는 별을 그저 보기만 하..

꿈에서 청소? 청소하는 꿈 해몽 모음 최종정리! [내부링크]

꿈에서 청소를 하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 꿈에서 청소를 하는 꿈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고 합니다. 회장실을 청소할수도 있고 집의 거실이나 혹은 신발장 정리까지 다양한데요. 보통 청소하는 꿈은 길몽으로..

맥북필수앱! 느려진 맥북 CleanMyMac 3으로 빠르게 만들어보자! 클린마이맥3 [내부링크]

CleanMyMac3 맥북은 다른 운영체제에 비해 오랜 사용 기간에도 처음과 다르지 않는 속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무리 맥북이라 해도 오랜기간 사용을 하다보면 시스템 내에 여러가지 프로그램과 임시파일등이 쌓..

지렁이가 나오는 꿈! 지렁이꿈 해몽 최종정리! [내부링크]

꿈에 지렁이가 나오는 것은 무엇? 꿈에 지렁이가 나오는 것은 재물 및 운에 정말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징그럽고 기분 나쁘게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지렁이 꿈은 대체로 길몽으로 풀이한답니다. 아래 여러가지 상..

꿈에 검은뱀이 나왔다면? 여러종류 뱀 꿈 해몽 총정리! [내부링크]

꿈에서 검은뱀이 상징하는 것은? 꿈에 뱀이 나오면 우선 무서운 기분이 가장 먼저 들고 정말 찝찝할 수 있는데요. 이런 기분과 달리 꿈에서 나오는 뱀의 꿈은 좋은 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꿈을 연구하는 학자들..

꿈에 귀신이 나왔다면? 귀신나오는 꿈 해몽 최종정리! [내부링크]

꿈에 귀신? 꿈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소재가 바로 귀신인데요. 저 또한 귀신이 나오는 꿈을 어렸을때도 자주 꾸었고 지금도 많이 꾸곤 합니다. 귀신이 나오는 꿈을 꾸고 나면 정말 기분이 찝찝해질 수 밖에..

복리의 마법 72의 법칙으로 배워보는 부의 기술 [내부링크]

금리는 해가 갈수록 낮아지고.. 그에 따라 복리는 이제 더이상 무시 할 수가 없습니다. 복리는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엄청난 가치를 가지고 옵니다. 오늘은 72 법칙으로 복리의 마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단..

꿈에 새끼강아지가 나왔다면? 새끼강아지 꿈 완벽해몽! [내부링크]

새끼강아지 꿈은 흉몽인가? 길몽인가? 요즘 애완견을 키우는 가정집이 많이 늘어났고 강아지는 사람들과 친숙한 동물이라 꿈 속에 많이 등장 하기도 합니다. 특히 임산부나 갓 결혼을 하신 분들은 새끼강아지가 꿈..

꿈에서 가족이 다쳤다고? 가족이 다치는 꿈 해몽 최종정리! [내부링크]

정말 꿈을 꾸고 난뒤 기분이 정말 찝찝해지는 꿈이 바로 가족이 다치는 꿈인데요. 꿈에서 깨어난 뒤에도 나쁜 기분은 털어내기가 힘듭니다. 오늘은 가족이 다치는 꿈에 대해서 몇가지 해석을 가지고 왔습니다. 아..

밥을 먹는 꿈? 밥과 관련된 꿈 해몽 최종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밥을 먹는 꿈에 대한 해몽을 해보겠습니다. 밥 중에서도 쌀 또는 보리 같은 것을 먹은 꿈은 재물과 깊은 연관이 있는데요. 자세한 상황에 따라 좋은 꿈, 나쁜꿈으로 다양한 해석이 가능하기 때..

죽음에 관한 꿈! 죽는꿈 해몽 완벽정리! [내부링크]

보통 우리가 흔히 기분이 더러운 꿈을 꿨다면 그중에 죽는꿈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꿈에서 자신이 죽게 되거나 혹은 지인이나 가족이 죽는 꿈을 꾼다면 정말 마음이 심란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우리의 생각..

물고기는 재물을 상징? 물고기 꿈 해몽 최종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물고기 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꿈에 물고기가 나오면 재물에 대한 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고기 = 재물" 인데요. 꿈의 배경이나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아..

소 꿈에 대한 모든것! 소 꿈 해몽을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꿈 중에 사람과 친근한 소가 가끔 나올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소 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꿈에서 소는 대체로 재물 및 성공을 의미합니다. 꿈에서 소가 죽는다면 집안에 우환이 생길 가능성이 크..

꿈에 나무가 나오셨다구요? 나무꿈 해몽을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혹시 어젯밤 꿈에 나무가 나오셨나요? 사실 요즘 삭막한 도시에 거주하고 계신분들이 많아서 기분이 좋은 꿈일수도 있는데요. 해몽을 해보면 나무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납니다. 오늘은 나무꿈에 대한 해몽을..

2018 호주오픈 정현의 8강 상대 샌드그렌 그는 누구인가? 테니스 코트에 따라 기량이 다르다? [내부링크]

한국시간 기준 22일 저녁 한국의 정현선수가 노박 조코비치(14위)를 꺾고 8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부상때문에 날카로운 플레이가 자주 나오지는 않았지만 조코비치선수는 그래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모습을 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안되는 것이 있다고? 홈택스에서 되지 않는 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많은 분들이 연말정산 한창 하고 계실텐데요. 국가에서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많은 수고를 덜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저 간소화서비스가 모든 것을 다 해주지 않습니다. 지원하지..

위암 발병율을 낮춰보자! 나트륨이 많은 음식 TOP 9 랭킹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위암 발병율이 세계 1위인건 알고 계시나요? 물론 암은 유전적 요인도 무시할수 없지만 대한민국이 1위인것을 보면 식습관이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수있습니다. 이번에는 건강한 식습관을..

자녀 미술학원 교육비 소득공제에 대해 알아봅시다! 납입증명서를 이용한 연말정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녀 미술학원 교육비에 대해 소득공제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 교육비를 소득공제할때는 연령에 대한 기준은 없습니다, 단 연 소득이 100만원 이하의 공제대상자의 경..

태권도장은 연말정산이 안된다고? 태권도 학원비는 수강료 공제가 안될까? [내부링크]

요즘 아이들 학원 보내는거 거의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수학 학원 부터 국어학원.. 독서학원.. 영어학원.. 태권도 학원 등등 정말 끝이 없죠.. 아이들을 학원에 보내는 이유가 굳이 아이들을..

어린이집 특별활동비는 연말정산 어떻게 할까요? 교육비 세액공제 받는 법! [내부링크]

벌써 새해 첫달의 절반도 지나가고 있네요.. 요즘 한창 연말 정산하는데 모르는게 많아 고민이 많으신 분들 계실텐데요. 특히 어린이집의 경우 어떻게 처리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자녀가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

내 남자친구가 회피형 연애를 하는 사람인가? 회피형 사람들의 연애? [내부링크]

요즘 회피형 남자들에 대한 글들이 인터넷 상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데요. 특히 회피형 남자들에 대한 관심히 커지고 있는데 회피형 연애를 하는 남자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회피형인 사람들의..

스티브잡스의 철학이 담긴 2018년의 애플 파크! 드론으로 촬영한 새로운 모습이? [내부링크]

2018년 1월 14일 오후 2시. 애플 파크를 드론으로 촬영한 최초의 동영상이 공개 되었습니다. 이 드론 비디오를 제작한 Duncan Sinfield는 유튜브에 2018년 첫 애플 파크 드론 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약 3분정도..

티스토리 초대장 받는 방법! 개설목적과 포스팅하고 싶은 주제가 분명한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스냅북을 이용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쉬워지면서 블로그을 개설하기 위해 티스토리 초대장을 얻고자 하는 분들 굉장히 많으신데..

비중, 용융점, 비열과 같은 금속재료의 성질에 대한 기본 용어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금속재료의 성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기계재료학은 기계공학부의 2학년이나 3학년때 배우는 전공과목인데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기본적인 용어에 대한 확실한 개념이 없으..

기계재료학의 개요 및 금속, 합금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계 재료학의 전반적인 개요와 합금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계 재료학은 말 그대로 기계 재료의 특징에 대해서 공부하는 분야인데요. 철강재료, 열처리 방법이나 주철, 비철금속재..

망 중립성 폐지? 미국 FCC의 단호한 결정!! 네트워크 인프라 사용 요금을 책정한다고? [내부링크]

2018년 새해가 밝은지도 벌써 10일이 훌쩍 지났습니다. 이번에는 바로 지난해 12월 미국 연방 통신 위원회(FCC)의 인터넷망 중립성 폐지를 승인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일상생활에서 쓰고있는..

사무용 노트북과 저사양 컴퓨터를 위한 오토캐드 최적화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트북 또는 저사양 컴퓨터를 위한 캐드 최적화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캐드는 우선 최신 버전이라고 무조건 사양이 높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굳이 낮은 버전을 설치하실 필요는 없습니..

제너럴일렉트릭이 지향하는 산업의 디지털화. GE의 4차 산업혁명 [내부링크]

오늘은 GE가 지향하는 산업의 디지털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4차 산업혁명의 시작으로 GE의 사업 개혁·신 사업을 전개하고, 제4차 산업 혁명·AI·IoT를 이용한 사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모든 사물이..

제조업의 고도화, 제조업 혁신을 몰고 온 제 4차 산업혁명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제4차 산업 혁명은 언제 시작이 된 걸까요? 제4차 산업 혁명은 " 제4차 산업 혁명(Industry 4.0)" 으로 독일 정부가 산학관의 총력을 결집하고 제조의 고도화를 목표로 하는 전략적 프로젝트이며, 정보 기술을 구..

4차산업혁명으로 생기는 직업? 빅데이터분석가? 7가지 새로운 트렌드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4차 산업 혁명"으로 생기는 직업? AI, IoT 관련증가에 따른 7가지 트렌드를 한국 고용 정보원에서 발표했습니다. IoT (사물 인터넷),빅 데이터, AI(인공 지능), 클라우드, 3D프린팅 등 최근 뉴스에서 자주 듣는..

다이슨 회사.. AI를 이용하여 한 단계 더 발전해나간다. 다이슨 사장 인터뷰 [내부링크]

다이슨 AI를 이용하여 가전시장을 바꾸다! "종이 팩이 불필요한 청소기"의 개발로 유명한 영국 대형 가전업체 다이슨이 무선 청소기나 헤어 드라이어의 새 제품으로 아시아 시장을 개척하며 고속 성장하고 있습니..

어른울음소리가 자녀 양육에 영향을 미친다고? 약한모습도 중요해! [내부링크]

울어도 좋아! 부모가 약함을 보일 정도로 아이는 강한 자란다. 원래 " 운다 "라는 행위는 마음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정말 슬퍼서 울고 싶은데 웃어 보이거나 무서워서 울고 싶은데 태연한..

최고가 되고 싶으면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준 1위 보다 2위를 주목하라고? [내부링크]

Warwick비즈니스 스쿨의 Chengwei Liu가 2012년 발표한 연구 "Proceedings of the National Academy of Sciences" 에 의하면, 뛰어난 수행능력 펼친 인물이 가장 높은 능력의 인물이라는 견해는 잘못될수 있다고..

피젯스피너를 우주에서 돌리면 어떻게 될까? 핸드 스피너로 물리법칙을 쉽게 이해할수 있을까? [내부링크]

요즘 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피젯 스피너를 알고 계시나요? 학교앞 일반 문구점이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피젯 스피너인데요. 그저 손가락으로 튕기기만 해도 오레가는 회전력으로 손가락..

농촌일손부족, 4차산업혁명시대에 드론과 AI를 이용한 자동화 농업이 대안이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이번에는 Claire Downs씨의 기사를 바탕으로, 요즘의 농업은 이렇게 되어 있다는 화두를 던져보겠습니다. 땅을 경작하고 그곳에서 농작물을 키우고 수확할 때까지 관리하는 세계 최초의 완전 자동화 농업 "핸즈 프..

중견기업도 연봉을 많이 준다고? 스타트업? 대기업의 장점 7가지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이번엔 대기업에서 메리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일본같은 경우에는 흔히 대기업 지향이 강하다고 하고, 스타트 업이나 벤처 기업에는 너무 인력이 모이지 않다고 합니다. 한편 벤처에서 일하는 것에..

코딩이 난무하는 4차산업혁명시대 우리 자녀는 손글씨? 키보드입력? [내부링크]

이번에는 BBC News에 게재된 David Molloy씨의 기사를 바탕으로, 플릭 입력 및 키보드 입력이 전성인 지금 시대에 굳이 손으로 글씨를 쓸 필요가 있느냐는 화제입니다. 여기서 "손"이라고 하는것은, 어느 쪽인가..

요즘 유행하는 인생네컷? 추억을 만드시겠습니까? 물건을 사겠습니까? [내부링크]

당신은 돈이 있다면 물건구입을 하는데에 쓰실건가요? 아니면 경험을 하는데에 쓰실 건가요? Travis Bradberry씨의 기사를 바탕으로 돈의 쓰임새에 관해서 생각해 봅시다. 코넬 대학에서 심리학을 전문으로 하는 T..

광차 문제? AI 자율주행차는 딜레마의 상황에서 윤리적으로 생각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이번에는 AI 중에서도 요즘 인기 있는 자동 운전에 대해서,"광차 문제"라는 딜레마를 생각하고 보고 싶습니다. 인간이 운전하는 것과 컴퓨터가 운전하는 자동 운전에서 어느 쪽이 사고가 줄어 들까요? 이것은 틀림..

적당한 운동? 적당한 기준이 뭔데? [내부링크]

"적당한 운동"의 " 적당하다"라고 얼마나? 텔레비전을 보거나 인터넷을 보거나 하면 건강에 좋은 음식 정보만큼이나 건강 때문에 적당한 운동이 필요하다는 정보를 쉽게 접할수 있는데요. 전혀 운동하지 않는 것이..

메타인지전략을 이용해서 스트레스를 덜 받자! 모니터링과 컨트롤 훈련법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메타 인지"의 힘을 높이면 스트레스에 강해진다! 누구에게나 있는 감각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자신의 기분과 생각 등 마음의 움직임을 마치 남의 마음을 분석하는 것처럼 객관적으로 보는 시점. "메타 인지"라는..

워킹맘 여성이 결혼·출산 후에도 일하는 이유 TOP 7 [내부링크]

지금 일본이나 한국에서는 일하는 방식이 재검토되고 있는데요. 여성이 아이를 키우면서도 일을 계속하기 쉬운 환경을 다듬는다는 것도 그 중 하나죠. 사실 맞벌이 부부는 1000만가구를 넘어 향후도 새로운 증가가..

화성이 메마른 생명의 볼모지가 된 이유? 강력한 태양풍 때문? [내부링크]

화성의 대기가 거의 잃어버린 원인은 태양계 초기의 거센 태양풍 때문이라는 분석 결과를 NASA가 발표했습니다. 화성 탐사선 MAVEN의 관측 결과를 바탕으로 한 분석을 통해 화성에 생명체가 없는 볼모지가 된 이유..

아마존배송은 드론으로 배달을 한다고? 아마존프라임에어 드론배달 [내부링크]

아마존은 2013년에 프라임 에어 드론에 대한 계획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지만, 그 당시에 미국은 드론 항공기를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것조차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미국 아마존의 무인 비행기 운송에는 아직도..

장례비용 , 치솟는 의료비, 대중교통특약 현명하게 알아보고 보험 가입하자 [내부링크]

탄탄한 개인 재무 계획을 세우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자산을 보호하는 것은 중요한 단계이고 올바른 보험 정책은 소득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번에는 세가지 정책에 대해 소개하겠습니..

윤손하캐나다? 아들이 캐나다 벤쿠버로 간다고? [내부링크]

윤손하 아들과 캐나다 밴쿠버 이민 지난 6월이였죠. 숭의 초등학교 학교 폭력 사건의 후폭풍으로 인해 지금 화제로 떠오르고 있는 윤손하씨 입니다. 윤손하씨의 아들이 당시의 가해자로 지목이 되었고 윤손하씨는..

윤서인 정우성 저격 배현진 응원? 무슨 논란이길래? [내부링크]

윤서인 정우성 KBS 실수했다 연예인으로서 실수 공개저격을 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만화가 이자 동시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을 하고 있는 윤서인이 정우성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는데요. 아무래도 좋은 쪽으..

학자금대출 및 중고차 연말정산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학자금 대출 및 중고차 연말 정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근로소득이 발생한 근로자는 내년 2월 분 급여를 지급 받을때까지 연말정산을 모두 완료해야하는데요 다음달 1월 중순부터 연말정산이 본격적으로..

몸에 좋은 칼륨이 많이 있는 음식 BEST 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칼륨이 많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칼륨이라는 영양소가 대단히 중요합니다. 칼륨은 우리 몸 안에서 적절한 체액과 전해질의 균형을 맞춰주는 데 아주 필수적인 영양소이..

중국에서 70년 사용 가능한 '슈퍼배터리'를 개발했다! [내부링크]

중국에서 슈퍼배터리가 개발되어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중국의 대학 연구팀이 '슈퍼 배터리' 개발에 성공하였는데요. 1.1초 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하고 매일 10차례씩 충전을 해도 70년을 쓸 수 있는 성능이..

한센병증상부터 잠복기까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센병의 증상부터 잠복기까지 알아볼려고 합니다! 한센병이란 감염성 질환으로 나병이라고 불렸던 병인데요 6세기에 처음 발견되었지만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24개국을 제외한 나머지 지역에서..

배그 신맵? - 배틀그라운드 안개맵, 사막맵, 설원맵 [내부링크]

배틀그라운드가 벌써 세상에 나온지도 반년이 되어갑니다. 이미 초창기부터 즐긴 유저분들은 단순한 맵때문에 지겨워지셨을텐데요. 하지만 배틀그라운드는 매번 다른 유저 다른 플레이가 되어야 하기때문에 어려움..

수도계량기 수도관 동파예방 및 수도사업소 전화번호 [내부링크]

요즘 영하의 기온이 지속되면서 수도관이나 수도 계량기가 동파되어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날씨가 추운데 물도 끊기게되면 정말 고생이 아닐수 없습니다..ㅠㅠ 그래서 미리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

상위 1%들의 7가지 핵심마인드 [내부링크]

오늘은 상위 1%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핵심 마인드를 알려드립니다! 새해맞이 사람들은 새해에는 좀 더 멋있는 사람이 되어야지 하는 생각 많이 하는데요 성공하는 사람들은 과연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새해맞이 시간관리 11가지 비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해를 앞두고 시간관리를 효율적으로 잘 할수있는 11가지 비법을 가지고 왔습니다. 요즘 문구점이나 서점가를 찾아가면 다이어리를 구매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수 있는데요. 모두들 새해를..

조조토익보카 단어 전략적으로 제대로 외우자! [내부링크]

조조만 아는 신토익 보카 전략 이 책을 구매했다. 가격은 12500원. 다른 시중의 단어장과는 레이아웃이 조금 다르다. 아니 조금 다르게 표현하자면 저자가 뼈를 갈아만들었다는 표현이 맞을지도 모르겠다. 이 책을..

2017년 종합소득세율 계산해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2017년 기준으로 종합 소득세율을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월급을 받는 분들은 내야하는 세금중에 근로소득세라는 것이 있는데요 기준표에 따라 자신이 받은 월급의 일정 금액을 세금으로 내야..

인천공항버스시간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이제 크리스마스도 다가오고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많이 가시는 것 같아요. 추운날에 따뜻한 동남아로 휴가를 보내는것만큼 멋지게 연말을 마무리하는건 없는 것 같습니다. 해외 여행을 나갈때 모두들 인청공항..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로봇 백덤블링을 선보이다. [내부링크]

2013년에 세상에 나왔던 '와일드 캣' 당시 소리가 요란하긴 했지만 최대 시속 16마일(약 25Km/h)을 구현하며 실제 동물의 움직임을 보여주었다. 와일드 캣은 모든 형태의 지형에서 빠르고 안정적으로 달릴 수 있게..

RAND함수를 사용해서 로또생성기를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을 이용해서 손쉽게 로또번호추출을 해주는 로또번호생성기를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사용할 함수는 RAND 함수입니다. 우선 RAND함수의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RAND : 0보다 크거나 같고..

공학용 계산기 FX9860GII 리뷰 [내부링크]

공과대학 공대생들의 필수품. 4년 내내 애인처럼 지녀야하는 물건이죠. 바로 공학용 계산기 입니다. 보통 입학하면 과 학생회에서 공동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에는카시오의 공학용 계산기 FX9860GII 를..

배터리 손난로 피스넷 전기손난로 리뷰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부쩍 추워졌습니다. 요즘 흔드는 손난로가 아닌 충전식 손난로 제품이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요. 보조배터리의 기능도 하고 손난로의 기능까지 갖춘! 게다가 손전등의 기능까지 들어간 피스넷의 USB전..

BIGVOCA core advanced [내부링크]

구글에서 추출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영어단어장입니다. 실제 많이 쓰이는 단어 순으로 배열이 되어있습니다. 팟캐스트에서 예문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왕 영어단어 공부하는거 우선순위로 외우면 정말 좋..

2018년도 국가기술자격검정 시행 일정 안내 [내부링크]

1,2,3회 : 건설기계설비,공조냉동기계 1,2,4회 : 일반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