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hkim913의 등록된 링크

 sohkim91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5건입니다.

Tooldi(툴디) 디자인 플랫폼, 직접 디자인하고 크리에이터 신청 [내부링크]

툴디( tooldi) SNS 표지 디자인 만들기 생활 부분이나 가게 상업을 하게 되면 디자인은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힌다. 또는 공공기관, 기업등 사업을 쉽게 알릴 수 있고 그 범위는 훨씬 넓어졌다. 포토샵을 하기 위해 어도비 등 전문가들이 이용하는 프로그램들도 있지만 일반인이 쓰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한 사이트가 툴디(tooldi)라는 사이트를 알아보게 되었다. 툴디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사진이 직접 플랫폼을 디자인 해볼 수 있다. 유료도 있지만 무료 템플릿도 사용할 수 있다.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템플릿 디자인을 직접 적용도 가능하다. 물론 자신이 저장해 놓은 사진을 가져오는 거도 가능하다.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둔거도 있지만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

디지털 노마드, sns 취미 생활하기 (Feat. 부업 수익화도 가능) [내부링크]

요즘 집에 자주 있으면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훨씬 더 많이 있다. 서핑을 해서 정보를 얻거나 인터넷 쇼핑 등을 통해 물건을 구매도 한다. 그리고 지금은 정보를 제공하고 그 정보를 사고 파는거도 흔한 일이다. 정보 제공자는 기기를 통한 인터넷이라는 무자본으로 지식을 전달해 준다. 또한 사람들이 정보를 소비하고 수요가 많아진 만큼 유입이 되면서 홍보효과도 누리고 지식의 대가로 광고를 통한 부수입도 챙길 수 있다. 이는 취미가 되기도 하고 sns라는 네트워크 연결망도 되면서 이를 기반으로 실제 오프라인에서도 활동하는 영역으로도 자리 잡고 있다. 나도 이 블로그도 그에 포함되는 부류이다. 블로그 (NAVER,TISTORY),네이버 카페 운영(애드포스트) 공공기관에서도 사용하고 개인 취미 블로그가 가장 많..

온라인 문화 상품권, 지류 문화 상품권 네이버 페이 전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온라인 문화 상품권 네이버 페이로 현금처럼 쓰기 최근에 온라인 문화 상품권을 이벤트로 받게 되었다. 문화 상품권을 받으면 보통 도서 문구를 사거나 편의점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다. 쇼핑 등 올리브영과 같은 곳도 쓰이기도 하다. 온라인 문화 상품권도 거의 비슷하겠지만 나는 보통 네이버 페이로 전환을 해 놓는다. (인터넷 웹 쇼핑 용으로 쓰는 중) 네이버 페이 포인트로 대체 하기 위해 컬쳐랜드 사이트로 들어갔다. 하지만 온라인 지류 문화 상품권은 올해부터는 전환이 불가능 하다고 한다. 새로운 플랫폼으로 찾아온다고 했는데 그게 어떤거 인지 안내가 없었다. 그래서 네이버 페이에는 방법이 없을지 일단 페이 사이트를 들어가 보았다. 단 컬쳐 랜드 에서는 모바일용 문화상품권(16자리)는 전환이 가능하게 되어있다. 지류..

스타벅스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포인트 지급, 사이렌 오더 주문방법 [내부링크]

스타벅스 개인컵 탄소중립포인트 참여 스타벅스도 탄소 중립 실천에 참여를 하게 된다. 2월 15일 부터 시작을 했지만 최근에 안내문을 보게 되었다.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시간이 5년이라는 시간이 그리 길지 않은거 같다. 그래서 공공기관에도 일회용품 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으로 캠페인을 홍보하고 진행하고 있다. 탄소실천포인트제도 있지만 실제 우리와 생활 속에 접하면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포인트제도 있다.다회용기 사용하기 친환경 제품 사용 등 활동할 수 있는 일은 많이 있다. 그리고 개인컵 사용하기도 있는데 여기 스타벅스도 참여를 한다고 하니 자주 이용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기도 하다. 보통 스타벅스 앱을깔아 별적립만 하고 있었다. 하짐나 탄소중립포인트도 함께 실현되어 가입자 일경우 포인..

네이버 블로그 이미지 위젯 등록하기 [내부링크]

위젯 이미지 등록 사진 설정 요즘 네이버 블로그에 2.0 버전 글쓰기가 사라지고 스마트 One 버전으로 통일이 되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에 이미지 위젯을 만드는 방법도 2.0에서 HTML 소스를 얻어 설정할수는 없게 되었다. 그렇다면 지금 현재 네이버 블로그 안에 스마트 One으로도 이미지 위젯 만들기가 있을까? 방법은 간단하다. HTML 형식을 얻는 방법은 사라졌지만 직접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우선 검색창에 이미지 검색을 해 사진을 저장해 놓는다. 사진 저작권이 걱정 된다면 직접 찍은 사진을 컴퓨터 안에 저장을 해도 괜찮다. 그리고 사진을 설정해 놓아야 하는데 네이버 블로그 위젯은 가로가 170px로 해야 이미지가 들어간다. 그 이상으로 하면 화면이 잘려서 나오기 때문이다. 가로로 170px..

아이패드, 갤럭시 탭 사설 수리 맡기면 되나요? [내부링크]

아이패드를 한 1년 정도는 써보아서 기능은 익숙해 졌다. 처음엔 아이패드가 생소해서 어떻게 다룰지 잘 모르기도 했다. 내가 산거는 아이패드 처음 사서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는 걸 알게 되었다. 공식 대리점을 가야 하는지 내가 사는 곳은 공식 대리점까지 가려면 1시간 시내버스 타고 가는 거리에 있었다. 보통 가격 16만원선이었고 에플케어 받으면 무상 수리가 가능했지만 나는 거기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비용을 내서 배터리를 교체 했어야 했다. 그때 검색을 해서 들어온게 공식 대리점이 아닌 사설 수리 센터를 발견해서 좀더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그곳에서 배터리를 교체 했다. 배터리가 교체되어서 좀 더 오래 쓸수 있다는 생각에안도를 했지만 여기에 좀 단점이 있다고 한다. 바로 사설수리를 한 흔적이 있다면 공식대리..

채널톡, 업무 마케팅 소통용 메신저 플랫폼 이용 [내부링크]

채널톡으로 업무 마케팅 활용하기 이전에 카카오 채널을 가입하여 운영한 적이 있다. 카카오 채널은 만들기는 간편했다만 알림이 오거나 그런게 없어서 결국 대신할 다른 플랫폼을 찾아야 했다. 카카오 채널과 비슷한 메신저가 없을까 검색하고 나서 채널톡 이라는 플랫폼을 발견하게 되었다. 이 역시도 주로 회사 마케팅이나 업무 메일을 주고 받을때 쓰이는 메신저 기능이 있는 거 같다. zoom이 화상 채팅이라면 채널톡은 개인 회사나 개인 사업을 하는 사람에게 마케팅을 하게 된다면 이용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아이콘을 보니 예전에 세이클럽을 하면서 메신저 주고 받은게 생각이 난다. 업무용 메일은 주로 사용하는 메일을 쓰면 된다. 로그 아웃만 하지 않으면 로그인을 했을때 바로 들어갈 수 있다. 만약 회사에서 중요 메신저..

스타벅스 커피 음료 직접 제조하기, 사이렌 오더 주문 하기 [내부링크]

나만의 스타벅스 커피 음료 만들기 스타벅스 음료에 새메뉴 시즌이 자주 나온다. 아이템 굿즈등도 선보이고 왠만한 음료도 맛있는거도 나온다. 음료를 제조해주는 대로 시켰던 그전에 나도 커피를 어떻게 주문을 하는지 잘은 몰랐던거 같다. 보통 휘핑크림이 올라가는 거 정도 있으면 빼달라고 부탁은 한적은 있지만 말이다. 기본 메뉴에서 직접 자신의 취향에 맞게 제조를 해서 주문을 하면 어떨까. 스타벅스 어플에서 사이렌 오더로도 주문 방법이 나와있어 같이 소개 한다. 커피에 기본 메뉴를 선택해 보았다. 커피 외 다른 종류 음료들은 굳이 제조해서 바꿀이유는 없지만 기본 메뉴에서 선택해서 조절하는 방법이 있다.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일 수도 있으나 참고해서 알아두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우선 앱으로 오더에 들어간..

네이버 해피빈으로 이웃 돕기 기부 [내부링크]

네이버 해피빈 이용하하기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다보면 사각형이나 콩모양 배너가 자주 보이곤 합니다. 이전부터 있지만 네이버 해피빈에서 게재한 광고 형식 배너 인데 클릭하면 그 사이트로 이동하고 콩이 하나 적립이 됩니다. 어떤 곳에 활용되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콩모양 그림 배너를 누르면 사각 배너가 등장하는데 여기서 기부콩 하나 받기를 클릭 합니다. 그러면 콩 한개가 적립이 되요. 여기 사이트 들어가서 아이디 한 개 당 저금통도 만들 수 있답니다.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해피빈 저금통이고 네이버 블로그 안에 설정하도록 해놓았어요. 저는 직접 해피빈 사이트로 들어가기는 귀찮음도 있고 해서 블로그에서 들어온 콩을 저금하기 누릅니다. 해피빈 콩은 빨리 소멸이 되어서 콩을 저금 하거나 바로 사용을 해야 해요. 콩..

알씨로 사진 파일 용량 조절하기 (블로그 사진 올리기) [내부링크]

알씨 활용하기 사진 용량 조절 방법 지금도 사진들을 사이트에 올리거나 편집하는 등 활용하는 일들을 하게 된다. 나는 보통 그림판에 캡쳐를 해서 용량을 조절하곤 했는데 하나씩 사진 용량을 선택하고 고치려고 하다보니 손이 좀 많이 가기도 했다. 보통 글을 올리는데 사진을 20장 이상은 된다. 그리고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던중 예전에 알씨로 사진 꾸미고 고친 기억이 있어 알씨를 다운 받아 보았다. 여기도 사진 용량 편집 기능이 있었다.(다운로드 할때 다른 프로그램이 깔리지 않게 같이 다운로드 되는 프로그램은 설정하지 않았다.) 알씨를 다운로드 한 후 위 사진에 사진이름 png를 눌러본다. 사진 전체를 수정할 경우 일괄 편집을 누른다. 그리고 개별로 사진 크기를 수정하고 싶다면 크기 변경하기를 누르면 된다. 일괄..

페이북 카드 등록하고 전자 영수증 발급 받기 [내부링크]

페이북 앱 신용 또는 체크 카드등록 이전에 인터넷이나 쇼핑몰 온라인 결제를 할때 페이북 앱이 필요해 깔아두고 있었다. 현재 경남은행 체크 카드와 연결하여 카드용 결제를 할때 매우 편리하다. 그리고 언제 카드를 써도 결제 내역도 확인이 가능하기도 하는데 어느 날 옷을 사러 나가면서 한가지 알아낸 게 있었다. 우선 페이북 앱 들어가보기 페이북앱에 카드를 연동이 되어 있는데 결제를 했기에 그 결제 내역도 상세히 나타나 있었다. 카드나 페이북을 통한 결제 내역들을 볼 수 있는데 카드 내역을 들어가 본다. 내가 카드를 어디서 썼는지 가맹점 사업번호와 주소도 같이 적혀 있다. 그리고 밑에 보면 전자 영수증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정말 정보를 알지 못하면 뒤늦게서야 알게되어 씁쓸하기만 하..

아이패드 굿노트 사용하기 [내부링크]

굿노트 사용 아이패드를 굿노트가 있기 때문에 산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아이패드를 구입 후 굿노트를 살까 고민 했지만 얼마나 괜찮기에 사람들이 그렇게 쓰는 지 알고 싶어 앱 구매를 하게 되었다. 무료로도 쓸 수 있지만 기능이 좀더 있는 굿노트를 사기위해유료 버전을 쓰게 되었다. 아이패드를 사다보니 유료로 쓰는 앱들에 관심이가서 지금은 세개 정도 있다. (그래도 아이패드는 그림과 학습용을 하기 위해서 사용하므로 그 다음으로 사는 건 자제해야 겠다.) 노트북 활용, 문서스캔 일단 내가 쓰고 있는 문서들이다. 신규를 누르면 선택을 할 수 있는데 노트북은 다이어리, 필기노트, 포트 폴리오등 활용이 될 수 있다. 노트북을 클릭하면 위 그림과 같이 문서 페이지를 선택해서 노트를 직접 만들 수 도 있다. 노트..

스테인리스 탄 냄비 깨끗하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탄 냄비 탄부분 제거 집에서 요리를 하다 보면 실수로 냄비를 태우는 경우가 있더군요. 저번에도 물 올리는 거 깜박해서 탄 부분이 생기기도 하고 너무 타서 버리기도 했답니다. 저번에 타는거 지우는 방법도 있었던거 같아서 검색 참고해서 이번에도 태운 게 있어 한번 시도해 봅니다. 냄비 안에 누룽지를 넣어 뒀었는데 물기 없는 상태에서 인덕션을 가동하다보니 밑부분이 타 있었습니다. 엄마는 이걸 알면 등 스매싱을 날릴 수 있으니깐요.. 한번 처리해보아야 겠습니다. 한 탄부분 정도 해서 원래는 과산화 수소 베이킹 파우더로 해야 하는데 저는 일반 베이킹 파우더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인덕션에 한번 끓어 오를때 까지 가열을 해보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니 거품이 오르긴 했어요. 탄 부분이 좀더 떨어져 나갈수 있도록 끓인물 ..

여름 휴가철 화상 입었을때, 감자팩 치료하기 [내부링크]

요즘 휴가철이라 대부분 야외 활동을 하러 가곤 합니다. 특히 덥기도 하고 바닷가나 계곡에 놀러가는 분들도 있을거에요. 안전하게 놀면 좋지만 특히 여름때는 햇빛 태양열과 취사도 할때 불 옆에 있는걸 조심해야 합니다. 어릴때 바닷가 놀러가서 다리가 햇빛에 화상을 입어서 따갑고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올해는 제가 집에서 요리한다고 밖에 냄비를 꺼내다가 팔에 살짝 데였거든요. 특히 여름에 더울때는 화상입으면 바로 안 낫는다고 더우면 계속 따가울거라고 하더군요. 일단 흐르는 물에 씻어 내 보았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화상입을때 감자팩 한게 생각이 나서 재료 쓰다 남은 감자를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준비물은 감자 조각 양만큼이랑 랩 그리고 과일 가는 도구를 준비 했어요. 요즘은 믹서기를 쓰겠지만 예전에 썼던거 아..

창원시 공용 누비자 자전거 이용방법 [내부링크]

한 2008년도 부터인가 시행했었던 창원시의 공용 자전거를 소개 합니다. 창원을 다니다 보면 도로 한가운데 자전거 정거장을 볼 수 있어요. 한번씩 학생들 등 하교 길이나 출퇴근길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을 하고 있답니다. 자가용을 이용하는 대신 자전거도 간편히 창원 시내를 돌아다닐때 환경에도 도움이 되어 주고 있어요. 비오는 날만 아니면 바람불고 날씨 좋을때 자전거를 타고 다닐때 가뿐함을 느끼곤 한답니다. 오늘도 자전거를 대여하러왔습니다. 자전거 대여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대여기기로 결제하면 일반적으로 휴대폰 소액으로 결제가 되기도 합니다. 휴대폰 소액 이용말고도 다른 방법으로 대여 하는 방법 2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가지는 인터넷 사이트로 회원가입을 하여 결제를 하는 방법과 버튼 맨 밑에 qr코드 캡쳐..

바나나팩 효과 [내부링크]

바나나 상한 부분 남은걸로 머리팩 만들기 마트에서 바나나 한 묶음 사서 며칠 두어서 빨리 상하기도 하는데요. 저는 상한 부분 잘라내서 머리팩으로 써보기로 했습니다.화장품이 안들어간 천연 재료 머리팩을 만들었어요. 바나나 잘라낸 부분을 그릇에 담아두고 그 위에 꿀도 함께 섞어서 넣어 주었답니다. 사용 방법은 머리에 샴푸를 바르고 씻어낸 다음 손으로 바나나 팩을 머리에 도포해 주세요. 직접 손으로 해도 되고 염색할때 빗으로 해도 된답니다. 머리 부분에 고루고루 발라주고 한 15분간 비닐 두건을 써서 기다리면 됩니다. 시간이 되면 꼼꼼이 씻어내면 됩니다. 바나나팩은 하면 머리카락 사이사이로 잘 안씻겨나가서 물로 한 몇번 헹구고 그랬던 거 같습니다. 잘 안되는 분들은 트리트 먼트로 헹궈주시면 됩니다. 반곱슬이라..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음악 위젯 만들기 (자동 재생)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로 뮤직 넣기가 없어진 이후 유튜브로 위젯을 달아 음악이 재생이 되게끔 해두었었다. 알아보고 한 후 유튜브 주소만 복사해서 위젯을 만드는 사이트를 이용하곤 했지만 지금은 그 사이트도 이용을 할 수 없게되었다. 그래서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다 찾아낸 방법이 있다. 내가 몇번 시도 하고 했을때 코드를 잘 알고 넣는게 맞는 거 같았다. 어렵지 않으니 한번 따라해보자. 우선 넣고 싶은 음악을 유튜브에서 찾는다. 그리고 밑에 공유 버튼을 눌러 퍼가기를 클릭해 본다. 퍼가기로 해서 들어가면 오른편에 영어로 된 소스코드를 볼 수 있다. 이걸 전체 복사를 한다. 그리고 네이버로 돌아가서 본인의 블로그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준다. 로그인 한 내 블로그에서 내 메뉴 클릭 그리고 관리로 들어간다. 관리에서 상단에 ..

머리 감는 방법, 헤어 관리 닥터포 헤어 풀리젠 샴푸,두피팩 [내부링크]

반곱슬 머리 관리하기 현재 쓰고 있는 샴푸 제품 입니다. 저도 반곱슬이어서 머리관리가 안되고 어깨 오기 전에 푸석해지는 머리 때문에 미용실에 머리 자르러 가야 했습니다. 탈모에 고민 있는 분들에게도 추천할 닥터 포 헤어 샴푸인데 이미 많이 알려진샴푸입니다. ts샴푸도 쓰기도 했는데 그것 역시 저에겐 맞지 않은 샴푸였습니다. 어릴때 부터도 머리가 빠진다고 걱정이된다면 비용을 좀 더 들이더라도 탈모용 샴푸를 써야 합니다.일반 샴푸나 향기 샴푸는 두피를 씻어 낼때는 모공 주변에 층이 쌓여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기때문입니다. 이때 머리카락이 쉽게 빠지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머리 숱이 빠지기도 해서 관리는 필수입니다. 저도 최근에 이 탈모용 풀리젠 샴푸를 쓰고 나서 머리가 빠지는 일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인터파크 ebook 책 도서 이관 신청, 북큐브로 구매목록 가져오기 [내부링크]

인터파크 ebook 앱 종료 후 도서 이관하기 이전에 인터파크 ebook 서비스가 종료된다고 이메일이 왔었습니다. 한 4월 말 부터 이관이 된다고 했는데 종료되고 며칠뒤 생각이 나서 앱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ebook 앱은 있지만 그 안에 기능은 잘 되지 않는 걸 알았습니다. 혹시나 책이 사라진건 아닐까 다행히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구매 목록에는 있었습니다. 공지 설명은 나의 정보 페이지에 들어가 제 3자 동의 후 북큐브라는 사이트 앱으로 이관된다는 내용이었는데 인터파크에는 찾아보아도 나와 있지 않아 우선 북큐브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우선 북큐브 앱에는 설정하는게 없고 인터넷을 이용해 사이트로 설정해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여기 ebook에는 여러 책들도 많이 있지만 특히 웹소설이 인기가 많아 보였..

고기 맛있게 굽는 방법, 돼지고기 삼겹살 목살 구울때 [내부링크]

초보가 요리하는 고기 굽는 방법 처음부터는 고기굽기를 잘하게 된건 아니었다. 교생기간에 회식 할때 내가 고기를 못 구워서 다른 교생샘 한분이 '고기 구워줄테니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됩니다' 했던 기억이 난다. 시실 고기 굽는 역할을 잘 맡아본 적이 없어 어쩔줄 몰랐지만 구워주는 고기는 맛있게 먹었다. 언젠가 이런 자리가 생기면 나도 할 줄 알아야 겠다고 생각이 들어 한번 요리를 시도 해보기도 했다. 그리고 몇 번 시도 하고 나서 이렇게 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리뷰를 올려 본다. 간단히 시험용으로 목살 한 덩이를 꺼내 보았다. 이게 공식은 아니고 전에 고깃집에서 다른 사람들이 구웠을때 팁을 보고 적용해 보았다. 육류 냉장고 서랍에 두었던 고기를 꺼내면 얼어 있어 전자레인지에 약간 돌렸다. 한 팩 전체를 ..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제, 사용 방법 지구의날 캠페인 [내부링크]

지구 환경을 위한 실천 포인트제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제는 탄소 포인트제와는 다른 제도 이다. 지금은 아직 가 오픈이지만 곧 5월달이 되면 포인트들을 모았을때 내역이 뜬다고 한다. 요새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에어컨 온도 낮추기 가스 보일러 에너지 용량 조절 등 환경을 위해 실천하는 캠페인도 진행되고 있다. 나는 탄소포인트제에 대해 들어보았을때는 동사무소에서 신청 절차가 있어 직접 시행해보기에는 어려워보였다. 하지만 탄소 실천 포인트제는 개인별로 실천하기 편한거 같았다. 탄소 실천 포인트제는 일단 실천 6가지 정도 되는데 나는 전자 영수증 리필 스테이션 정도는 가능한거 같다. 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실천 행동이 몇가지 더 있었으면 하는 바램도 들지만 말이다. 리필 스테이션이나 친환경 제품의 경우 리필제품과..

티스토리 사업자등록시 업종, 과세 종류 미국 세금 정보 외국인 식별번호(TIN) 넣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사업자 신청 할 경우 (2022년 기준) 작년에 애드센스 수익을 미국 세금 정보를 넣지 않으면 원천 징수 30%를 떼어 간다는 말이 있었다. 그때는 경황이 없었고 소득이 발생하지 않았지만 인터넷에 정보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찾아보았다. 일단 외국인 tin 번호나 식별 번호는 개인이 가지고 있는 국내에서 활동하는 사업자 등록 번호를 입력하라는 말이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원천세 감면율이 0% 였기 때문에 미국과 한국이 조약한 국가로 세금이 감면 되는 건가 싶었다. 하지만 최근에 다른 정보들을 공유하는데서 알아보니 미국에서 나의 블로그나 콘텐츠를 보았을때 그 금액에 30%센트를 떼어간다는 이야기 였다. 그래서 외국인 식별번호 안넣고 세금 정보를 넣는다고 해도 수익에 크게 영향을 미..

네이버 블로그, 카페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방법, 크롬 [내부링크]

크롬을 이용하여 네이버 영상 다운로드 하기 이전에도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에 올려진 영상들을 다운 받는 방법을 찾아왔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에 대한 해결 방법을 찾으실거란 예상이 들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시도 해본 프로그램 중 이게 제일 나은 방법일거 같이 추천을 해드립니다. 보통 검생 상위에 올라와있는 2TV 사이트나 타 사이트를 통해 다운을 받는 방법이 적혀 있었습니다. 그러나 예전에 올라왔던 글들이라 지금은 제가 2TV 사이트를 들어가보아도 다운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다른 사이트들도 올라와 있지만 네이버 영상 다운이 아닌 광고 목적인거 같아 그런 사이트는 몇번 해보고 패스를 하게 되었습니다. Stream Recorder The most popular downloader for Http ..

아이패드 프로 업데이트 15.1 서버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업데이트 해결 방법 아이패드를 자주 사용을 해본건 아니지만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 아이패드 내에서 자동으로 되는 줄 알고 설치를 했습니다. 그런데... 한 몇 분뒤 이런 메세지 창이 떴습니다. 한 몇번은 시도해보았지만 답은 같은 결과여서 저장공간에 있는 업데이트 파일을 삭제를 해보고 다시 설치해보았지만 오류가 나는건 똑같았습니다. 그래서 고객 센터에 전화도 해보았고 인터넷에 아이패드 고객센터 설명서로도 시도해보았습니다. 우선 아이패드 자체에서 설치를 하는거 보다는 1. itunes라는 microsoft app에서 앱을 다운을 받아야 했어요. microsoft는 컴퓨터 내에 앱을 다운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itunes 앱을 다운받으면 그대로 usb를 넣어서 업데이트 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 바로 실..

창원시 인공지능 투명 페트병, 캔 자동 수거기 운영, 수퍼빈 앱 [내부링크]

마산 합포 스포츠 센터 순환자원 로봇 운영 '쓰레기도 돈이 될 수 있다' 얼마전 시에서 하는 인스타 그램을 보고 알게 되었는데 환경을 위한 재활용품 수거기가 만들어져 전국적으로 설치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재활용품을 앱과 연결하여 포인트로 적립도 가능하다고 해서 한번 알아보았다. 우선 수퍼빈이라는 앱을 다운받아 회원가입을 해서 이용을 할 수 있다. 저번에 작은 페트병 음료를 마신적이 있어 들고 가까이 있는 합포 스포츠 센터까지 갔다. 캔이나 페트병만 가능하다고 하는데 페트병은 라벨을 떼고 수거함에 넣어야한다. 화면에서 시작하기를 누르고 라벨이 제거된 페트병 또는 일반 캔을 구멍 안에 넣어준다. 그리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포인트가 적립이 되는 순서이다. 페트병, 캔 한개씩 10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데,..

컵라면 맛있게 먹는 방법 [내부링크]

컵라면 맛있게 먹기 한번씩 간단히 챙겨 먹기 위해 컵라면을 사먹기도 하지만 좀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다. 칼로리가 폭발할걸 알고 있었기에 오늘 저녁에는 꼭 운동을 한다. 저도 이전에 아는 분으로 부터 팁을 알게 되어 한번 소개를 한다. 1.물을 끓이고 컵라면에 스프를 넣는다. 2. 물을 적정선 까지 붓고 추가로 치즈 또는 슬라이스 햄, 날계란등 기호에 따라 넣어준다. 3.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준다. 사실 이렇게 보면 정말 간단하게 만들어진다. 대신 주의할 점은 컵라면 용기를 종이 재질등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한 걸로 해야 환경 호르몬도 그렇고 터질 위험도 없을 듯 하다. 위에 잡채 당면은 양을 맞추려고 넣은거 이니 꼭 포함하지 않아도 된다. 컵라면을 전자레인지 돌리고 먹는거랑 끓인 물을 붓고 먹는..

제 5차 국민 지원금 농협 선불카드로 소득공제 신청하기 [내부링크]

2021년도 국민지원금 선불카드 신청 소득공제 가능 올해 하반기로 재난 5차 지원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전까지는 특정인에 한해서 지급이 된곤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동사무소나 온라인으로 신청만 하면 전 국민이 지원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급 방법은 선불카드나 지역사랑 상품권, 온라인으로는 카드사 어플로 포인트와 비슷하게 받는다고 합니다. 저는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받으려고 동사무소에 들렀지만 창원 지역은 상품권 발행이 되지 않아서 선불카드로 직원 분께서 주셨습니다. 카드사 포인트로 미리 신청해서 받을 수도 있었지만 선불카드로도 활용할 방법을 연구를 해보았어요. 인터넷의 정보를 알아보니 선불카드가 농협카드로 발급이 되어있기 때문에 농협카드 사이트에 일단 들어가보았습니다. 우선 카드로 들어가서 기프트카드..

스타벅스 골드 레벨 달성, 혜택 e골드카드 사용방법 [내부링크]

스타벅스 골드레벨 입성 여름 쯤 프리퀀시 이벤트를 했을때 쿠폰도 모으고 더위 피하러 자주 스타벅스를 들른 적 이있습니다. 그리고 당근 마켓으로 샀던 텀블러도 이용해서 새 음료와 추가로 하루에 별 3개 정도 얻은적 이 있어요. 그래서인지 골드레벨 달성 하는데 오랜시간이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한번은 매장에 음료 마시려고 앱을 확인 했는데 별 한개 더 적립하면 골드 레벨이 된다고 이메일이 왔더군요. 골드 레벨 한단계 올라갔지만 1년 정도 유지 하려면 1년에 30개 별을 모아야 유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도 가능할거 같긴 같습니다. 일단 골드레벨은 기존의 그린 레벨 이벤트도 포함하고 골드 레벨 만의 이벤트는 12개 별 정도 모으면 tall 사이즈 음료 무료로 준다고 합니다. 메뉴마다 각각 다르겠지만 그날은 ..

DSLR 카메라에 UV필터 장착, 캐논 D550 사진 효과 [내부링크]

자외선 차단 렌즈 UV렌즈 이전 소니 알파를 구매했을때도 카메라 앞에 uv렌즈를 붙여 리뷰를 한 적이 있습니다. 당근 마켓에서 dslr 카메라를 사고 싶어 구매를 하게 되었는데 역시 렌즈 앞에 보호막이 필요할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썼던 것처럼 uv 렌즈를 검색해서 캐논 카메라에 딱 맞는 렌즈를 찾았어요. 58mm라고 되어 있는건 렌즈 너비를 말하는거 입니다. 카메라 앞에 렌즈 너비에 맞는걸 사야 합니다. 안그러면 미터 너비수 확인 안하고 주문을 하면 잘못 배송와서 택배비를 배로 물어줘야 할 사항도 생깁니다. (저도 그런적 있습니다) 일단 uv 렌즈는 카메라 앞의 렌즈를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자외선으로 피사체가 흐리막한걸 선명하게 차단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렌즈도 먼지가 얹을때 uv 렌즈만..

금,은 새것처럼 만들기, 깨끗하게 세척 관리 하는 방법 [내부링크]

금 은 세척하기 주로 집에 금이나 은 악세사리 등 소유 하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거의 금같은 경우는 실제 도금이 많으면 변색이 잘 되지는 않겠지만 은 종류는 서서히 지나면서 때가 묻은것 처럼 검게 변하곤 합니다. 저는 우선 동전 한닢과 헤어핀, 금 반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지금 보는 거와 같이 색이 변색이 되어 있습니다. 이런 악세사리나 금속류를 새것 처럼 보이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칫솔과 치약 입니다. 우리 눈에 흔히 보이는 도구들입니다. 저는 금 세척용 칫솔을 다이소에서 따로 구매를 했습니다. 치약 같은 경우 화장실 청소할때 수도꼭지 닦을때도 유용히 쓰인다고 합니다. 우선 새로산 칫솔을 가지고 닦아보겠습니다. 핀이랑 헤어핀 동전이랑 문때어서 씻고 있습니다. 동전은 빛이 나기도 하..

돈을 버는 방법/ 시드머니/ 투자하기 [내부링크]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누구나 될 수 없는 부자 돈 모으는 방법 이번에 코로나 시기로 주식이나 투자 하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는 그저 주식을 하다가 잃어버리면 손해라는 생각이 들었기에 벌어들이기 필요한데 쓰이기만 생각했지 돈이 돈을 모은다는 건 생각해보지 못한거 같습니다. 주식 등락이 오르내리기도 하고 돈을 더 모을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공모주를 사고 그렇게 투자 해서 이익을 얻는 걸 보면 처음엔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여기 영상에서 보면 왜 돈이 되는 투자를 해야 하는 지에 대한 생각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우선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로는 돈을 잃지 않는것을 강조 했고 모은 돈의 40%는 꼭 저금을 하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황금거위알을 나을 수 있는 투자..

한국 드라마 kpop ost가 독일 클래식으로 나오다. 도이치 그라모폰 [내부링크]

어디로 가보진 못해도 우리 세상의 저편에서도 소식을 들을 수 있는 해외 소식을 유튜브나 관련 매체로 들을 수 있어 좋다. 요즘은 공연이나 여행이 줄어든 마당에 거의 실내에서 활동을 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검색 중에 한국의 드라마 ost를 독일에서 클래식으로 만들었다는 뉴스를 들을 수 있었다. 나는 관심이 가서 관련 검색을 해서 클래식을 모아 놓은 채널을 발견하고 들어 보았다. 우리의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하여 클래식으로 전환하여 연주하였다는데 웅장한 음악 소리와 함께 경의로운 마음이 들기도 했다. 세계에서도 인정을 받는 kpop ost 노래를 직접 연주로 들으니 독일 작곡가님의 한국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느껴지기도 했다. 앞으로 또 다른 방향으로 세계에 한국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방법이 있고 그전에..

집에서 노래방 하기 , 코로나 시기 집콕생활 블루투스 마이크로 노래 [내부링크]

블루투스 마이크로 연결하여 집에서 노래방 해보기 집에 콕 박혀 있을때 여가시간을 보내고 싶을때 있어요. 보통 코시국이다보니 노래방은 못 갈때 한번은 여유가 있을때 노래도 부르고 싶은 마음도 생기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보통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이 있다보니 저희 동생이 마이크를 하나 선물을 해주었습니다. 첨에는 미니 마이크 유행했을때 하나 사두어서 불렀었습니다. 그때부터 노래도 부르고 하다보니 동생이 그걸보고 그냥 하나 사주더라구요. 마이크는 가정용으로 '코지' 블루투스 마이크 입니다. 우선 블루투스 연결은 간단합니다. 전원 버튼을 꾹 눌러서 켜면 모바일이나 pc 로 블루투스를 연결합니다. 그리고 연결이 되었을때 위에 영상과 같이 소리도 나옵니다. 마이크 기능이 내장 되어 있어서 전원만 켜도 실제 마이크..

어도비 스톡으로 ppt 강의 사진 자료 찾고 스톡 사진 판매하기 [내부링크]

스톡사진 자료 찾고 간편히 콘텐츠 사진 등록 지금 현재 가지고 있는 사진들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저장을 해놓거나 컴퓨터 안 파일에 저장을 하곤 합니다. 이전에 블로그를 시작 하면서 셔터 스톡이라는 외국 사진 판매 사이트가 이메일로 제의를 온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셔터 스톡을 먼저 저의 사진들을 등록해 보았습니다. 셔터 스톡은 외국 사이트라 사진의 종류도 광범위하고 정말 작가처럼 찍은 사진이 아니면 사람들에게 잘 눈에 띄지 않아 수익도 나지 않았던 거 같습니다. 아시아의 셔터스톡이라 불리는 픽스타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그리고 스톡사진 판매 사이트인 아이스톡, 크라우드 픽에도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스톡사진은 거의 전부 심사를 거쳐서 사진이 등록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몇번 찾아보고 시도해 본..

공차 제휴사 SKT 휴대폰 T 멤버십으로 10% 할인받기 [내부링크]

T 멤버십 제휴회사 공차 할인받기 skt 멤버십을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희소식이기도 하다. 공차가 체인점 중에 가격이 무난한 편이지만 그 가격에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나 역시도 t 멤버십을 이용하다보니 알아보다 발견하게 되었다. 인터넷에 공차 할인을 검색해보면 티 멤버십을 이용한 사람도 있지만 T 멤버십을 이용을 안하는 사람도 있다보니 그 정보를 많이 볼 수 없었다. 공차 할인은 1인 1회에 사용이 가능하고 제조음료에 한하여 치즈폼 쥬얼리 토핑은 할인에서 제외 된다. 콤비네이션 메뉴는 가능하다. 우선 결제를 하는 방법은 기계에 나온거 와 같이 skt할인을 먼저 눌러준다. 바코드 인식은 앱으로 들어가서 코드를 대면 되지만 핸드폰 홈 위젯으로 해두면 쉽게 핸드폰 켜고 바로 ..

SKT T멤버십 휴대폰 할인 포인트 카드 사용하기, (누적된 포인트 활용) [내부링크]

T 멤버십, KT 멤버십, U+ 멤버십 각 휴대폰사 할인 포인트 이용가능 저도 안지는 얼마 되지는 않았습니다. 휴대폰을 요금을 내는 건 알고 있었지만 각 휴대폰 마다 멤버십 할인 포인트를 쓸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예전에는 5만 포인트 정해서 누적되거나 1년에 다시 누적되는거 없이 1년 정해진 포인트로 돌아오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저 역시도 현금만 썼을뿐 사용법을 알아도 잘 이용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잘 알고 활용을 하면 원가격을 주는 거 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받는게 이득이긴 합니다. 저는 기본 휴대폰 요금제라 실버 등급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각 휴대폰사 마다 제휴회사가 각각 다르긴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자주 가게 되는 곳이어서 쓰일 수도 있을 거 같아요. 우선 티 멤버십으로 앱은..

와이파이 연결되지 않을때 ,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와이파이 아이콘 표시 없어졌을 경우 저도 와이파이 잘 사용하다가 노트북으로 다운로드 받고 하는게 있어 정리를 한적 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필요한 프로그램 확인을 안하고 지우다보니 어느날 와이파이가 표시창이 사라졌습니다. 그때 아차 싶어서 어떻게 할지 인터넷 검색해보고 인터넷 포맷을 해야 한다는 말이 있어서 몇번을 시도를 했지만 결과는 같았습니다. 같이 공유기 쓰고 있는 컴퓨터 랜카드를 꽂아보아도 되지 않아서 결국은 서비스 센터로 다녀 왔습니다. 원래 와이파이 이 표시가 밑에 창에 있어야 하는데 없는 분들도 당황하셨을 수 도 있습니다. 서비스 센터 기사님이 원래 와이파이가 되는 설치형 랜카드가 없어서 그런거라고 하셨습니다. 와이파이가 되는 컴퓨터에서 파일을 가져온 후 노트북에다 새로 옮겨서 프로그램을..

20대 소비 습관 재테크 하기 좋은 적금 넣기, 청년 희망 적금 [내부링크]

20대 돈 벌때 저축하는 습관 만들기 은행 적금 팁 20대에 부터 사회 생활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돈을 모으면 어떻게 활용할지 관리를 하는데는 서툴 수 도 있다. 글쓴이 역시도 20대 중반까지만 해도 돈을 그리 많이 버는 편이 아니었기에 그저 사고 싶은거 사는 욜로족에 속해 있었다. 그리고 어느센가 제가 돈을 벌고만 있으면 돈을 벌더라도 정말 제가 전문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투자 시간과 돈버는 시간이 맞물리는 경우도 있다. 그러면 돈을 버는 시간은 그보다는 취업공부 시간에 투자를 더 하게 되어 돈이 필요해 진다. 이때는 내가 그동안 쌓아온 이력 그리고 돈과 노력을 그 일을 하기 위해 쏟아야 한다. 나 역시도 그리 돈을 모은것도 아니다. 지금과 같은 코로나 시기는 지원이 필요해지는 상황이고 일도 줄어드..

LAUV 라우브-전세계 여행 사진 작가들이 만든 여행 셀카 카메라 어플 [내부링크]

오늘 아침부터 블로그 쪽지 메세지를 보니 어플 스튜디오 회사에서 어플 출시 소개로 쿠폰을 준다고 한다. 이전부터 사진들을 찍어 올리기도 했지만 너무 부담되는 필터는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기존에 있던 다른 어플을 다운 받지는 않았었다. 그리고 어플 설명도 보고 유튜브 영상도 확인해보니 괜찮을 거 같았다. 우선 결제는 1200원 정도이고 사진을 저장해 놓아서 다른 유저들도 볼 수 있게 해놓았다. 카메라를 누르면 촬영과 동시에 필터를 선택하여 찍을 수 있다. 필터는 유료도 있고 무료도 있다. 첫 다운 받을 때는 유료인 필터도 하루만 무료로 되어 있다. 여기서 다운 받을 수 있는 필터는 다운로드 해보았다. 태그 표시대로 적절한 사진 풍경에 맞춰 찍는 기능도 있어 편리하다. 각 필터 느낌 마다 잘 나오게 찍은 ..

블로그로 돈벌기,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승인 받고 수익얻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알고 지낸지는 4년 다되어 가고 있습니다. 여기 쓸알 블로그는 만든지는 1년은 채 되진 않았습니다. 제일 처음 한 티스토리 블로그는 2017년도에 만들어 2018년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꾸준한 일이 그림 콘텐츠였기에 그림과 관련된 정보들을 쓰곤 했습니다. 블로그 최적화를 위해서는 한 콘텐츠 밀고 가야 하고 수익성이 되는 글을 써야 한다고 주변에서도 그렇게 했지만 저는 저만의 콘텐츠인 그림 포트 폴리오형 블로그로 쭉 이어 갔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난 결과 많이는 아니더라도 한 달에 2-3번 정도 몇백 원씩 들어오는 수익을 얻게 되었습니다.(아직은 글이 많이 있지 않기에 다른 블로그 만큼 노출이 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거 같습니다.) 유튜브도 같은..

휴대폰 속도 빨라기게 하는 방법, 배터리 지속시간 늘리기 [내부링크]

휴대폰 속도 늘리기 휴대폰을 처음 사용을 하다보면 좀더 오래 쓰기 위해 앱을 거의 깔지 않고 빈상태로 두기도 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필요한 앱들이 쌓이고 휴대폰 배터리 지속시간도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나도 처음에는 휴대폰을 몇년간 사용을 했기 때문에 수명이 다되어서 그런가보다 하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지금 내가 쓰는 휴대폰도 2018년도 휴대폰으로 지금까지 꽤 오래 쓰는 편이기도 합니다.(지금 나의 휴대폰 기종은 갤럭시 A8이다.) 어느날 나는 나의 휴대폰에 앱이 정리가 안된 느낌이 들어 종류별로 분류하여 모아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 휴대폰 상태를 보았을때 그전보다 인터넷 뜨는 속도랑 화면 넘김이 좀 더 빨라지는 걸 느낄 수 있었는데요. 밑의 영상을 보면 좀 더 쉽게 눈치를 챌 수가 있습니다..

루이까또즈 유명 브랜드 빨간 지갑, 헌지갑 새 지갑으로 만들기 [내부링크]

색 바랜 루이까또즈 새지갑 만들기 처음에 산 이쁜 지갑이라도 세월이 지나면 사람 손이 닿기 때문에 색이 빠지고 때가 묻기도 합니다. 저도 오래 쓸려고 샀는데 몇년이 지나서 이렇게 변한 지갑을 보고 생각해 보았는데, 이걸로 새 지갑으로 만들어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떠올랐답니다. 1. 우선 헌지갑을 물티슈로 군데 잘 닦아 주시길 바랍니다. 2. 그리고 일단 신문지를 깔고 아크릴 물감을 준비를 해둡시다. 3. 이건 픽사티브라는 미술재료에서 가져온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색을 칠했을때 안착시켜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4. 아크릴 물감은 물과 섞이고 나면 굳어버리기 때문에 마침 집에 빨간 물감이 있고 해서 칠을 했습니다. 5. 앞면 뒷면 칠하고 바로 픽사티브를 뿌려주시면 됩니다. 저는 혹시나 픽사티브가 ..

블로그 sns를 사용하면 좋은 점, 협찬 혜택받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통한 자료 활용 사진 잘 찍어 두기 제가 설명할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를 쓰면서 알게 된 내용이기도 합니다. 블로그 글만 써도 이게 어떤 혜택이 주어질지는 모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설명하자면 애드포스트라고 노출이 잘된 블로그는 하루에 1000~10000원 이렇게 수익이 나곤 합니다. 애드 포스트가 아니더라도 주변 광고 협찬등으로 수익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도 한 10년 이상 운영은 했지만 아직 노출이 잘된다 이정도는 아니지만 외부에서 노출이되면 외부에서 이와 같은 메세지도 옵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간혹 사진을 잘 올려 놓으면 업체에서 사진을 이용해도 되는지 문의가 오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인스타 그램도 개인 기업 개정에서 마음에 드는 사진이 있으면 협찬해도 되는 지 물어보..

스타벅스 텀블러 한정판 여름밤 md, 달빛고래, 스타벅스 텀블러 사용방법 [내부링크]

스타벅스 2018년도 한정판 여름밤 시리즈 텀블러 텀블러 하면 스타벅스 제품이 제일 인기가 많은거 같다. 그리고 최근 당근마켓을 이용하여 스타벅스 텀블러를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고르던 중 led 내장 되어 있는 텀블러 발견 했다. 텀블러가 저렴하게 판다는 게시물이 있었고 가까운 곳에서 구입을 했다. 그리고 이 제품 이름을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2018년도에 한정판매 했었던 여름밤 md 달빛고래라는 텀블러 였다고 한다. 내가 산 첫 텀블러라 신기하고 오묘한 느낌이 들기도 하다. (단 쿨 음료만 담을 수 있습니다.) 크기는 스타벅스 tall 사이즈만 하다. 일반 카페에서 텀블러로 커피를 담아 달라고 했더니 용량이 다 담아내지는 못한거 같다. 우선 텀블러를 사용하면 종이컵을 적게 사용 되면서 나무로 ..

광역 알뜰 교통카드x티머니페이 교통 마일리지 적립 쌓고 할인 받기 [내부링크]

광역 알뜰 교통카드 3주 동안 전국에서 교통 이용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가 도입되었다. 우리 지역에도 알뜰교통을 사용할 수있다는 홍보물을 보고 나도 한번 이용해 보고 싶어서 쓰게 되었다. 광역 알뜰 교통카드를 사용하려면 일단 신한카드 또는 우리카드 등 카드 신청을 해도 되고 티머니 페이 교통카드 앱을 설치 하여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밑에 보는 거와 같이 티머니 페이 어플을 설치해도 되고 인터넷으로 카드 신청을 해서 일반 신용카드와 비슷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나는 신용카드 사용보다 티머니 페이 어플을 이용하기로 한다알뜰 교통카드도 같이 신청을 해주길 바란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카드로 사용 하면 된다. 그리고 티머니 앱으로 사용할 경우 제로페이x알뜰교통카드가 안에 있는 걸 볼 수..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수령, 입력하기 [내부링크]

애드센스 핀 번호 수령 유튜브나 티스토리 등 애드센스라는 광고 회사와 제휴하는 사이트에서 광고를 송출하여 수익을 내기도 한다. 유튜브가 영상 플렛폼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유튜버라는 새로운 직업도 생기기도 하였다. 수입이 많으면 주업으로 하고 그 보다 적으면 부업 또는 취미로 수입과 상관없이 운영하는 분들도 있다. 구글로부터 승인을 받아서 10달러 정도 되었을때 수익금을 받기 위한 절차로 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그럴려면 핀번호 우편을 수령해야 하는데 이 핀번호는 많게는 2달 적게는 4주안에 오기도 한다. 필자는 핀번호를 기다리는데 4주정도 걸렸다. 4달 넘어가면 시간들여 모아놓은게 없어진다는 내용을 받아서 긴장도 좀 되기는 했지만 말이다. 도착해보니 우편이 발송된 나라 이름이 베트남아라고 적혀 있어서 ..

코로나 19 기간 재택치료 보내는 방법, 면연력 키우기 [내부링크]

 이번주로 해서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한 후 하루뒤에 확진 판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확진 판정을 받으면 일주일간 집에서 재택 치료를 하라고 문자가 옵니다. 저는 그 당시에 목이 칼칼하고 불편함을 느껴..

봉지 라면 바깥에서 먹는 방법 [내부링크]

봉지라면 구입 일단 편의점에서 봉지라면을 구입을 했다. 유튜브 영상으로 봉지안에 뜨거운 물을 넣어 먹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일명 군대식 라면 먹는 방법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저 봉지에 뜨거운 물을 부어도..

센골드로 금 투자 하기, 하나 멤버스 금 은 투자 방법 [내부링크]

금 투자 상품 센골드 요즘은 금을 대체해서 비트코인 업비트 등 투자 상품이 생겨서 금의 역할이 큰 차익을 보이지 못한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금은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 상품이고 이전부터 금을 활용하여 금융..

블록체인 디지털 아트 메타파이 NFT 마이키핀 가상화폐 [내부링크]

디지털 가상 화폐 시장, 온라인에서 창작물 판매 2019년도 2020년도즘 비트코인이라는 가상화폐가 뜨기 시작 하면서 지금까지 핫이슈에 올랐던 걸로 기억합니다. 블록체인이라고 가상화폐 단위 묶음이라는 말도 들..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개인사업자 미국 세금 정보 외국인 식별번호(TIN) 넣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개인 사업자 번호 신청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을 하시는 분들도 올해 3월달로 해서 통보를 받으셨을겁니다. 이웃 플렛폼인 유튜브도 같이 애드센스라는 광고를 송출하여 수익금을 얻는 분들도..

하나 멤버스 환전 지갑, 환테크 방법, 금융 자본 만들기 [내부링크]

달러 매입해서 환차익으로 환테크 하기 현재 미국에서 금리 인상으로 환율이 높게 올라가고 있는 중입니다. 미국에서 국채 금리 지원을 하는 법안이 통과 되면서 부터 발표되었는데요. 여기서 투자를 하던 외국인..

하나 멤버스 외화로 환전하는 지갑, 달러 환테크 [내부링크]

환전 지갑으로 달러 바꾸고 환테크 도전 요즘은 주식 또는 재테크를 하는 분들을 자주 볼 수 있다. 투자 원금에 비해 오르내리기도 하고 이득을 보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만큼 손해도 보는 사람들도 볼 수 있다. 시..

e금 은 투자 서비스 앱 이용 후기, 센골드 금값 시세 투자 상품 [내부링크]

요즘은 로또를 사는거 보다 주식 시장에 공모주를 사서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기기도 했다. 직장 연봉도 안정적이지만 투자를 해서 배당 수익으로 들어 온다면 연봉보다 더 금액을 모을 수 있는 장점이 있..

웰컴 저축 은행 잔돈모아 적금넣기, 20대 돈벌고 재테크 시작하기 좋은 적금 [내부링크]

쓰고  남은  잔돈  저축해보아요. 예전에  20대 초,중반때  되어서  적금을  넣어보는게  어떻냐고 이야기  하던  선배가  있었다. 그전에는  절약이라기보다는  그때  있던  돈을  있을때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