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bible의 등록된 링크

 sombibl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8건입니다.

3-6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 : 창조와 섭리 [내부링크]

믿음의 내용 · 교리를 쉽게 가르치기 위해 작성된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 아래는 9~11 문답의 내용으로 하나님의 창조와 섭리에 대해 다룬다. 아래 내용을 여러번 읽으면서, 하나님의 창조와 섭리에 대한 믿..

3-5 CCM - 주님의 솜씨 [내부링크]

하나님의 섭리를 깊이 묵상하며 경험하는 시간, '주님의 솜씨'라는 찬양이 생각났다. 유튜브를 통해 여러 버전의 찬양들을 들으면서, 하나님의 창조와 섭리하심의 능력을, 나를 향하신 선하시고 놀라우신 손길을,..

3-4 치유하시는 하나님을 믿음으로 [내부링크]

축복이가 주는 큰 기쁨이 얼마나 컸으면, 출산 후유증으로 인해 한쪽 손을 거의 쓰지 못할 정도로 아파하면서도 축복이에게 잘 못해줘서 미안해 하는 아내. 출산 후 육아와 살림으로 인해 대부분의 엄마들이 겪게..

3-3 하나님이 기르시는 축복이 [내부링크]

축복이(태명으로)가 태어난지 어느덧 11개월이 되어간다. 부모의 도움이 없이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갓난 아기에서 점점 자라나, 물체를 보고, 손발을 움직이며, 옹알이를 하고, 기고 서는 축복이를 보면서 부모..

3-2 지금까지 인도신 하나님 [내부링크]

오늘은 노회가 있는 날 이번 노회는 양주에 있는 교회에서 진행되어 오랜만에 장거리 운전을 하게 되었다. 오고 가는 긴 시간, 이번 주제인 하나님의 섭리, 인도하심을 생각하며 목사가 되기까지의 삶을 되돌아보..

3-1 자연에서 경험하는 하나님의 섭리 [내부링크]

자연을 통해 하나님의 섭리를 경험할 수 있다. 하나님께서 자연을 창조하셨고, 자연법칙을 통해 여전히 다스리시기 때문이다. 새벽 예배 후 집 앞 만석공원을 걸으며, 하나님의 창조와 섭리를 묵상했다. 높은 하..

3. 하나님의 섭리를 경험하는 삶 [내부링크]

* 도입 질문 Q. 지난 한 주간의 삶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Q. 그것이 하나님의 섭리(다스리심) 였음을 믿으시나요? 1. 하나님의 섭리란 무엇인가? (히 1:3, 엡 1:11) 히 1:3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

2-6 영원한 것을 위해 포기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마태복음 19장 16절 이하에는 부자 청년 이야기가 나온다. 부자 청년은 주님께 '무슨 선한 일을 하여야 영생을 얻겠습니까?' 물었고, 이에 주님께서는 '계명들을 지키라'고 말씀하신다. '이 모든 것을 지켰다'고..

2-5 죽음 너머, 부활을 소망하며 [내부링크]

성경의 핵심 주제라고 할 수 있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 그 중에서도 예수님의 부활은 이 세상 너머, 영적이고 영원한 것을 바라보게 한다. 죽음 이후 아무 것도 없다면 얼마나 허망한 인생이 될까, 그..

2-4 나는 어디로 가는가... 고갱의 그림을 보며 [내부링크]

영적이고 영원한 것을 묵상하다가 문득 고갱의 그림이 생각났다. 위 그림은 프랑스의 후기인상주의 화가인 고갱(1848∼1903)의 작품으로써, 자살을 결심할 만큼 극심한 고통 가운데 그린 그림이다. 고갱이 직접..

2-3 하늘에 소망이 있음을 [내부링크]

소망의 바다 - '하늘 소망' 나 지금은 비록 땅을 벗하며 살지라도 내 영혼 저 하늘을 디디며 사네 내 주님계신 눈물없는 곳 저 하늘에 숨겨둔 내 소망있네 보고픈 얼굴들 그리운 이름들 나 많이생각나 때론 가슴..

2-2 십자가를 바라보며 [내부링크]

안방 창문을 열면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교회의 십자가가 보인다. 창문 너머 밝게 비추는 십자가는 하나의 구조물에 불과한 것이 아니라, 영적이고 영원한 것을 담고 있다. 하늘 영광 다 버리고 낮고 낮은 이..

2-1 고난 너머, 영적인 것 바라보기 [내부링크]

새벽 예배 본문 - 욥기 2장 1-13절 설교 후 욥의 믿음에 대해 더 묵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욥 1:1 우스 땅에 욥이라 불리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 사람은 온전하고 정직하여 하나님을 경외하며 악에서 떠난 자..

2. '영적이고 영원한 것을 소중하게 생각하기' [내부링크]

10월 1주 청년 예배 - ‘가장 소중한 것’ (마 20:17-28) Q. 나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인가요? Q. 그것보다 더 크고 소중한 것이 있다면? 1. 십자가에서 죽게 될 것을 예고하시는 예수님 (17-19절) 17 예수께..

1-6 함께 하심 [내부링크]

교회 사무실 테이블에 앉아 말씀을 묵상 하던 중 스트레칭을 위해 고개를 들었는데, 10월 달력이 눈에 들어왔다. 사진 묵상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함께 하심' 평강의 주께서 친히 때마다 일마다 너희에게 평..

1-5 화장실 청소는 힘들어 [내부링크]

오늘은 화장실 청소 하는 날! 청소 중에서도 화장실 청소가 제일 힘들다. 화장실 청소가 힘든 이유는 1. 매일 청소하지 못해 생기는 물때와 2. 오래 방치하면 곰팡이가 생기기 때문에, 한 번 할 때 제대로 해야 하..

성경이 말하는 나는? (내적치유 - 존재 인식과 자존감 회복) [내부링크]

성경이 말하는 나는? (내적치유 - 존재 인식과 자존감 회복) * 이사야 43장 1-7절 나는 하나님께 지음 받은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사 43:1) 내 모든 것을 다 아시는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기에 두려울 필요가 없습..

1-4 하나님 말씀 선포하기 [내부링크]

* 말씀에는 능력이 있음을 믿으며, 나 스스로에게 선포해봅니다. 베드로전서 2:10 너희가 전에는 백성이 아니더니 이제는 하나님의 백성이요 전에는 긍휼을 얻지 못하였더니 이제는 긍휼을 얻은 자..

1-3 하나님의 백성 = 안전문과 같다? [내부링크]

얼마전 당근에서 안전문을 구매해 축복이 방에 설치했다. 안전문은 말 그대로 아이의 안전을 지켜주는 문이다. 자칫 부모의 눈을 피해 온 집을 돌아다님으로 생길 수 있는 안전 사고를 예방해준다. 아이의 관찰력..

1-2 하늘나라 시민권을 가진 나는 [내부링크]

빌립보서 3:20 그러나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부터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개역개정) 그러나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습니다.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늘..

1-1 내일은 병원 가는 날 [내부링크]

청년 예배를 통해, 매주 한 가지의 묵상 주제를 가지고 의도적으로 신앙 생활의 훈련을 해보기로 했다. 이번 주 묵상 주제는 '하나님의 백성'이다. (묵상 주제는 '청년부 -> 주일묵상' 게시판 참고) 책상 앞에서..

1. '하나님의 백성'으로 사는 삶 [내부링크]

1. '하나님의 백성'으로 사는 삶 베드로전서 2:9-10 9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

아버지와 까치 이야기 [내부링크]

사이버대 노인상담 수업시간 '아버지와 까치 이야기' 영상을 보게 되었다. 아무생각없이 보다가 . . . 엄~~청 울었다. 요즘 감정 버튼이 쉽게 눌린다:: 부모님 생각, 아이 생각, 부모가 되었다는 생각. 축복이와..

축복이를 위한 '포도 간식' 만들기 [내부링크]

요즘 축복이(온라인에선 태명 사용)는 하루에 분유 세 번, 이유식 두 번을 먹고 먹은지 1시간 정도 뒤에 간식을 먹는다. 간식으로는 떡벙, 아기치즈, 과일, 퓨레(바나나, 단호박 등)을 먹이고 있다. 한 달 전까지..

'믿음으로 고난을 이겨낸 사람들' (히브리서 11:32-40) [내부링크]

'믿음으로 고난을 이겨낸 사람들' (히브리서 11:32-40) 히브리서 11:32-40 32 내가 무슨 말을 더 하리요 기드온, 바락, 삼손, 입다, 다윗 및 사무엘과 선지자들의 일을 말하려면 내게 시간이 부족하리로다 3..

엄마를 부를 줄 아는 아이! [내부링크]

최근 우리 아이 축복이(태명)가 '엄마'라는 말을 점점 더 또렷하게 하기 시작했다. 어제까지만해도 '뭘 알고 말하는거겠냐' 싶었는데... 오늘 신기한 모습을 목격했다! 작은 방에 들어간 엄마를 본 축복이는 후다..

누군가를 생각하고 섬긴다는 것은? [내부링크]

어제의 일이다. 보통 퇴근하고 집에 들어가는 길에 식사나 간식을 사가는 편으로 어제도 식사 대용으로 간식을 샀다. 내 입맛은 '웬만하면 먹고 질리지 않아 함'인데 아내는 '웬만해선 먹고 싶은게 없고 한두번 먹..

넷플릭스 블랙미러 Ep.3 당신의 모든 순간 - 기억에 관한 생각 [내부링크]

'넷플리스 오리지널 블랙미러' 눈부시게 발전한 첨단 기술. 하지만 인간의 어두운 본능이 그 기술을 이용하면서, 기이한 악몽이 시작된다. '디지털 시대의 <환상특급>'이라 불리는 SF 시리즈 (출처 : 네이버) 최..

체리필터 - 추억 - 감사의 눈물까지 [내부링크]

오리 날다 - 체리필터 [VIBE] 좋아하는 음악, 좋아할 음악이 모두 여기에 vibe.naver.com 얼마 전 출근 길에 커피를 마시기 위해 편의점에 들렀을 때의 일이다. 커피를 내리는 중, 정말 오랜 만에 듣는 반가운 노..

'믿음이란 무엇인가? 믿음의 선진에게서 배우는 믿음' (히브리서 11:17-31) [내부링크]

'믿음이란 무엇인가? 믿음의 선진에게서 배우는 믿음' (히브리서 11:17-31) 히브리서 11:17-31 17 아브라함은 시험을 받을 때에 믿음으로 이삭을 드렸으니 그는 약속들을 받은 자로되 그 외아들을 드렸느..

'이단, 거짓 선지자들, 거짓 선생들을 주의하라' (디도서 1:10-16) [내부링크]

'이단, 거짓 선지자들, 거짓 선생들을 주의하라' (디도서 1:10-16) 디도서 1:10-16 10 불순종하고 헛된 말을 하며 속이는 자가 많은 중 할례파 가운데 특히 그러하니 11 그들의 입을 막을 것이라 이런 자들..

'빌라도에게 재판 받으시는 예수님'(마가복음 15:1-15) [내부링크]

'빌라도에게 재판 받으시는 예수님'(마가복음 15:1-15) 마가복음 15:1-15 1 새벽에 대제사장들이 즉시 장로들과 서기관들 곧 온 공회와 더불어 의논하고 예수를 결박하여 끌고 가서 빌라도에게 넘겨 주니 2..

'성찬식, 유월절 만찬을 가지신 예수님' (마가복음 14:22-31) [내부링크]

'성찬식, 유월절 만찬을 가지신 예수님' (마가복음 14:22-31) 마가복음 14:22-31 22 그들이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받으라 이것은 내 몸이니라 하시고..

'고향에서 배척 받으신 예수님' (마가복음 6:1-13) [내부링크]

'고향에서 배척 받으신 예수님' (마가복음 6장 1-13절) 마가복음 6장 1-13절 1 예수께서 거기를 떠나사 고향으로 가시니 제자들도 따르니라 2 안식일이 되어 회당에서 가르치시니 많은 사람이 듣고 놀라 이..

'성도요. 교회에 속한 자(4)' - 주어진 축복 (에베소서 1:1-23) [내부링크]

4. 성도요. 교회에 속한 자에게 주어진 축복 본문은 교회에 속한 자에게 주어진 축복이 있다고 말씀합니다. 1)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이 주어짐  -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심  -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심..

'성도요. 교회에 속한 자(3)' - 스코틀랜드 신앙고백서 제16조 (에베소서 1:1-14) [내부링크]

3. 스코틀랜드 신앙고백서 제16조 스코틀랜드 신앙고백서 제16조에서는 성도요. 교회에 속한 자가 된 근거(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의 구원)를 이렇게 정리하고 있습니다. 스코틀랜드 신앙고백서 제16조 교회는 하..

'성도요. 교회에 속한 자(2)' - 교회에 속하게 된 근거 (에베소서 1:4-14) [내부링크]

2. 성도요. 교회에 속하게 된 근거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 나의 하나님으로 믿는 자들이 곧 교회일진대, 그렇다면 우리가 교회에 속하게 된 그 근거는 무엇일까요? '내가 예수님을 믿어서 '일까요? 성경은 분..

'성도요. 교회에 속한 자(1)' - 신분과 소속 (에베소서 1:1-3) [내부링크]

1.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있어서, 신분과 소속은 어디에 있을까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있어서 중요한 것은, 나의 신분과 소속이 어디에 있는지를 분명히 아는 것입니다. 내가 누구인지, 어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