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olt의 등록된 링크

 ssol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종합소득세신고기간 및 납부 방법, 절세 방법 등 알아보기 [내부링크]

종합소득세신고기간 및 납부 방법, 절세 방법 등 알아보기 곧 있으면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이 다가오는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종합소득세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계실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직장에만 종사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개인 혹은 개인사업자나 직장에 다니면서도 부업 곧 N잡을 하시는 분들은 종합소득세를 납부해야 하는데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및 납부방법 등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종합소득세? 종합소득세란 개인이 지난 해 1년간 경제활동을 통해 얻은 소득에 대해 납부하는 세금인데요. 과세 대상인 모든 소득을 합산하여 계산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대상 근로소득, 배당소득, 사업소득, 이자소득, 임대소득 등 소득이 종합적으로 있는 사람은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이 됩니다. 무소속 프리랜서로 일하시는 분..

가스라이팅에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스라이팅은 정신적으로 상대방을 혼란스럽게 만들고, 자신의 행동을 옳다고 믿게 만들어 정상적인 판단능력을 상실하도록 만드는 폭력의 일종입니다. 가스라이팅은 나르시시즘자에게서 많이 발생하며, 그러한 관계에서는 가스라이팅이 심각한 문제가 됩니다. 이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특정 전략을 채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스라이팅에 대처하는 방법 자신에 대한 신뢰를 강화하세요: 자신에게 믿음과 자신감을 가져보세요. 자신에게 강한 믿음이 있으면 상대방이 무엇을 하더라도 자신의 생각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상황을 인식하세요: 가스라이팅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고, 그것이 잘못된 것임을 분명히 하세요. 이렇게 하면 상대방이 혼란스러울 때 자신의 판단능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세요: 자신의 감정을 무..

N잡하는 어떤 사람? [내부링크]

N잡이란 말 들어보셨나요? 본업 이외에 부업과 취미활동 등을 통해서 부수입을 창출하는 형태를 말하는데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경기불황이 장기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답니다. 저 역시 직장인이지만 퇴근 후나 주말 시간을 활용해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있어요. 제가 하는 일들을 소개하면서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전달하려고 합니다. 어떤 종류의 N잡을 하시나요? 저는 크게 4가지 분야에서 수입을 얻고있습니다. 1)유튜브 2)블로그 3)스마트스토어 4)애드센스 이렇게 4가지입니다. 이 중에서도 유튜브와 블로그 그리고 애드센스 위주로 설명드리려고 해요. 수익구조는 어떻게 되나요? 우선 유튜브 수익구조 먼저 말씀드릴게요.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1000명 이상이고 영상 시청시간이 4000..

쵸콜릿의 효능 [내부링크]

쵸콜릿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들이 있죠? 달달한 맛과 향, 그리고 사랑스러운 모양새까지.. 하지만 이 모든것들을 제치고 저에게 초콜릿이란 단어를 들었을때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카카오 함량입니다. 다크초콜릿인지 밀크초콜릿인지 화이트초콜릿인지 말이죠. 제가 이렇게 단걸 안좋아하게 된건 어린시절 엄마가 사주셨던 가나초콜렛 덕분이었어요. 당시엔 그게 그렇게 맛있었는데 지금 먹어보면 왜이렇게 쓴지 모르겠어요. 아무튼 그래서 어릴땐 무조건 달달구리한 초콜렛이라면 다 좋아했지만 점점 커가면서 입맛이 바뀌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단맛보다는 쌉싸름한 맛이 나는 다크초콜릿을 선호하게 되었는데요. 여러분은 어떤가요? 다크초콜릿 vs 밀크초콜릿 제가 처음 접한 초코맛은 아마도 밀크초콜릿이었던걸로 기억해요. 우유향이..

전국 대학교 순위 [내부링크]

요즘 대학생들은 자신의 진로 및 취업 스펙을 쌓기 위해 전공공부 이외에도 공인어학성적, 대외활동, 공모전 준비 등등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4년제 종합대학 기준으로 학생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학교는 어디일까? 매년 실시되는 중앙일보 대학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2022년 2023년 국내대학교 순위를 알아보고자 한다. 먼저 1위는 서울대학교(서울)가 차지했다. 2위는 연세대학교(서울), 3위는 성균관대학교(서울), 4위는 고려대학교(서울), 5위는 한양대학교(서울) 순이었다. 이어서 6위는 경희대학교(서울), 7위는 서강대학교(서울), 8위는 중앙대학교(서울), 9위는 이화여자대학교(서울), 10위는 건국대학교(서울)가 이름을 올렸다. 참고로 2021년 평가에서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삼성전자 갤럭시 S22 울트라, 갤럭시탭 S8 GOS 해제 불가 이슈 [내부링크]

삼성전자 갤럭시 S22 울트라, 갤럭시탭 S8 GOS 해제 불가 이슈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S22 시리즈'의 GOS(게임 최적화 서비스) 논란이 뜨겁습니다.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이 문제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으며, 많은 유튜버들도 관련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IT유튜버인 잇섭(ITsub), 주연에 이어 어제는 경제유튜버인 슈카까지 이 GOS 이슈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해서 갤럭시S22시리즈 구매자들이 집단소송을 준비하고 있으며 청와대 국민청원도 현재 6천명이 넘는 사람들이 서명하고 있습니다. 그럼 GOS는 무엇이고 왜 이것이 문제가 되고 있는지, 관련 반응은 어떠한지 알아보겠습니다. GOS란 무엇인가? GOS란 Game Optimizing Service(게임 최적화..

2022년 3월 편의점 행사 핵심정리(CU, GS25,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내부링크]

2022년 3월 편의점 행사 핵심정리 (CU, GS25,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벌써 3월이 되었습니다. 어제부터 방역패스도 중단되고 아직은 어지러운 상황인데요. 매월 그랬듯이 각각의 편의점별로 여러 가지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괜찮은 행사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U BC카드로 페레로로쉐 행사상품 9종 구매 시 50% 할인행사가 3/13까지 진행됩니다. 어제 당이 땅겨서 페레로로쉐 3구짜리 사서 먹으려고 했는데 이 품목은 행사에 포함되지 않더라고요. 한 번 결제할 때마다 최대 만2천원씩 할인되는 등의 유의사항 잘 확인하셔서 유용하게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신용카드뿐 아니라 체크카드도 됩니다) 이 행사도 좋은데요. 국민카드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쿠키런, 라인프렌즈..

방역패스 3월 1일부터 중단!(청소년 방역패스, 시설이용, 자가격리, 코로나 음성확인서 정보 정리) [내부링크]

방역패스 3월 1일부터 중단!(청소년 방역패스, 시설이용, 자가격리, 코로나 음성확인서 정보 정리) 3월 1일, 오늘부터 방역패스가 지난해 11월에 도입된 이후 4개월만에 전국적으로 해제, 잠정 중단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코로나19백신 미접종자도 식당, 카페, 유흥시설 및 체육시설에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방역패스의 중단으로 인해 그간 식당이나 카페 등을 갈 때마다 했던 QR체크인도 1년 8개월만에 중단되었습니다. 방역패스 해제 대상 방역패스 해제 업종과 시설, 행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11종 다중이용시설 유흥시설(유흥주점·단란주점·클럽·나이트·헌팅포차·감성주점·콜라텍·무도장), 노래연습장, 목욕장, 경마·경륜·경정·카지노, PC방, 식당·카페, 파티룸, 멀티방, 안마소·마사지업소,..

현재 신청 가능한 지자체 재난지원금 알아보기(강원도, 경기도, 충청도) [내부링크]

현재 신청 가능한 지자체 재난지원금 알아보기 (강원도, 경기도, 충청도)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서 경제상황이 계속 좋지 않은 가운데, 정부뿐 아니라 여러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재난지원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현재 신청 가능하거나 곧 신청이 가능해질 "지자체별 재난지원금"을 알아보겠습니다. 지급대상, 지원금액,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그리고 관련 소식을 각 지역별로 올리니 확인하셔서 해당되시는 분들은 기간 내에 꼭 신청하시고 혜택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경기도 [경기도 화성시]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2차 접수, 「화성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시행 연장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의 1차 신청 미대상자 (1차와 중복신청 불가)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상시근로자 수 무관) - 매출액..

2022 청년희망적금 가입대상, 신청기간, 신청방법, 우대금리, 해지방법 등 알아보기(+희소식) [내부링크]

2022 청년희망적금 가입대상, 신청기간, 신청방법, 우대금리, 해지방법 등 알아보기(+희소식) 2월 21일(월)부터 청년희망적금 가입이 시작되었습니다. 첫날에는 은행 앱 등으로 신청하시는 분들은 서버 과부하를 인해 접속하는데만 시간이 1시간도 넘게 걸리는 경우도 있고 해서 '청년희망고문적금'이 아닌가 싶은 상황도 있었습니다. 36만원의 저축장려금에 연 5%의 이자, 비과세 혜택에 각 은행별로 0.2%~1%까지의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국민·신한·하나·우리·농협·기업·부산·대구·광주·전북·제주은행 등 11개 은행이 가입신청을 받고 있으며, 경남은행은 28일에, SC제일은행은 6월쯤에 내놓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1. 청년희망적금 가입대상 2021년 기준 총급여 3,600만원, 종합소득금액 2..

로스트아크 비씨카드 발급이벤트, 혜택, 피킹률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짠소소 입니다. 오늘은 카드 정보 하나 가져왔는데요. 바로 로스트아크 비씨카드입니다. 로스트아크 유저분들에게는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겠는데요. 특히 과금을 어느 정도 하신다면 귀가 솔깃해지고 눈이 번쩍 뜨이는 혜택이 있는 이 카드를 당장 만드셔야 할 것 같습니다. 새로 나온 카드인만큼 발급이벤트도 있는데요. 그럼 로스트아크 비씨카드 발급이벤트와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로스트아크 비씨카드 발급이벤트(1/26~2/28) 발급이벤트는 총 2개인데요. 비씨카드 6개월간 결제이력이 없는 회원 전용 이벤트와 기존 회원도 가능한 이벤트가 있습니다. 먼저 최근 6개월(2021.08.01. ~ 2022.01.25.)간 BC바로카드 결제 내역이 없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가 있습니다. htt..

KB 직장인 보너스 체크카드로 세금 내면서 혜택 받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짠소소입니다. 오늘은 체크카드 하나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이제 연말정산 시기도 되었고 자동차세라든가 기타 세금들을 낼 시기도 다가오고 있는데, 이때 쓰면 딱 좋은 체크카드인 KB국민 직장인 보너스 체크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2년 8월에 출시된 이 카드는 지금도 많은 직장인이나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 분들이 발급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체크카드의 경우 요즘 보면 가끔 연회비 있는 체크카드도 있지만, 이 카드는 연회비가 없습니다. 브랜드는 국내 / VISA / Master Card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요. 해외 혜택이 없기에 아무거나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이 카드의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카드상품/안내 | KB국민카드 (PW33) 플라스틱카드와 ..

내 걸음이 돈이 된다! 만보기 앱테크 전 이것만 씁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짠테크를 하며 생활하는 짠소소 입니다. 오늘은 만보기 앱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저는 예전에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캐시워크, 더챌린지, 토스(앱의 만보기) 등의 만보기 앱테크를 했었는데요. 지금은 이 네가지 다 안 하거나 못 하고 있어요. 더챌린지의 경우에는 가상화폐를 주는 건데 간간이 봐서 그런지 이미 다른 사람들이 선점해서 손을 아예 떼어버렸고, 캐시워크나 스텝업의 경우에는 걷는 것 대비 수익이 그리 좋지 않더라고요. 역시 하루 만보에 백만원 벌기는 힘든 것 같은데요. 특히 캐시워크의 경우 퀴즈...는 뭐 자주 하면 좋지만, 걷고 나서 리워드 상자 누를 때 하나에 1포인트씩 주는 것도 스트레스 받는데 한 10번도 안 눌러서 광고팝업 하나 뜨고 하니 그냥 지워버렸어요. 토스는..

2022 농식품바우처 알아보기(1인당 28만원의 식료품비 지원) [내부링크]

2022 농식품바우처 알아보기(1인당 28만원의 식료품비 지원) 코로나19가 장기화되어가고 있고, 물가는 점점 올라가고 있는 요즘, 다소 생소하지만 좋은 사업이 있어 이를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씁니다. 2020년부터 3개월간 4개 지역에 한해 시작하던 농식품바우처가 올해에는 7개월간 무려 15개의 지자체에서 시행하게 되었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서서 혜택 받아가시면 좋겠습니다. 1. 농식품바우처 신청대상 중위소득 50% 이하 가구(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위소득은 전체 가구 소득 순위에서 중간에 해당하는 가구소득이며, 중위소득 50% 이하로 기초수급자가 아닌 계층(부양가족 등으로 제외)이 차상위계층입니다. 2022년도 기준 중위소득(중앙생활보장위원회) 가구원 수 1인 2인 3인 4인 5인 6..

오늘 뭐 먹지? 신세계백화점에서 델리쿠폰 사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짠소소 입니다. 저는 보통 한 달에 한 번 이상은 신세계백화점에 가는데요. 이때 꼭 챙기고 가면 좋은 게 있죠. 바로바로! 델리쿠폰 입니다. 델리쿠폰은 신세계백화점 앱에서 받을 수 있는 쿠폰으로, 지하 식당가 다수의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을 할인해주는 쿠폰입니다. 11월에는 코세페 즉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인해서 쿠폰을 안 주던데, 오랜만에 쿠폰을 주네요. 저번에 쿠폰 한 번 주던 것 같은데 놓쳤어요... 오늘 크리스마스고 하니 첫 글이지만 여러분께 선물이 될 만한 델리쿠폰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23일에 나온, 어제인 24일부터 31일까지 사용가능한 델리쿠폰입니다:) 그럼 먼저 신세계백화점 앱을 다운받아야겠죠? 아래 링크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각각 플레이스토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