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78의 등록된 링크

 star7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99건입니다.

타트체리 효능 [내부링크]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는 우리가 섭취한 체리중에 보통 마트에서 판매하는 체리가 스위트체리입니다.요즘 각광받고 있는 체리가 타트체리 입니다.타트체리에는 어떤 성분이 들어 있으며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

LGG유산균효능 [내부링크]

LGG유산균효능 LGG유산균은 1985년 미국에서 개발되었으며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와 개발자이름을따서 지은이름입니다.락터바실러스람노서의 줄임말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유산균은 보통 위상이나 담즘산을 만나..

자색양파효능 [내부링크]

자색양파효능 자색양파는 자주빛을 띠는 양파이며 퍼블푸드중 하나입니다.적양파라고도 불립니다.자색양파는일반양파와 비교하며 매운맛과 향이 적어서 샐러드등의 요리에 주로 많이 사용합니다.자색양파엔느 퀘르..

보리수열매효능 [내부링크]

보리수열매효능 보리수열매는 쌍떡잎식물 이판화군 쐐기풀 뽕나무과에 속하는 상록교목인 보리수의 과실을 이약기합니다.기관지가 약한분들에 도움이 됩니다.보리수열매는 불똥열매라고 불리며 새콤달콤하셔 딻은..

다한증에좋은음식 [내부링크]

다한증에좋은음식 다한증은 과도한 땀 분비가 일어나는 것이며 보통 손바닥에 많이 나타납니다.신체의 국소 부위에 나타나는 다한증은 손바닥 발바닥 팔다리가 접히는 부분 회음부 겨드랑이등에 보통 나타납니다...

엘더베리효능 [내부링크]

엘더베리효능 엘더베리는 자주빛 검으색 열매를 가진 딸기류를 이야기 합니다.가을에 풍성한 열매를 맺으며 블랙 엘더라고 합니다.엘더베리는 진하고 깊은 향을 가지고 있으며 차로 드시기도 하고 잼이나 술로 드..

애플민트효능 [내부링크]

애플민트효능 애플민트는 사과와 박하가 섞인 향기를 내는 허브로 사랑바고 있습니다.또 애플민트는 반그늘 상태에서 자랍니다.애플민트는 통화식물목 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그럼 애플민트효능을 자세히..

어성초효능 [내부링크]

어성초효능 어성초는 약모빌이라고 불리며 삼백초과의 숙근성 여러해살이풀입니다.잎이 메밀의 잎과 비슷하고 생선비린내 같은 냄새가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어성초는 극동지방에서 항염 항균 작용이 뛰..

골담초효능 [내부링크]

골담초효능 골감초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콩과에 속하고 중국이 원산지이고 낙엽관목을 이야기 합니다.골담초 꽃은 관상욕으로 재배되고 약재로 많이 사용합니다.또한 한방에서는 골담초의 뿌리를 말린것을 골담근..

비비추효능 [내부링크]

비비추효능 비비추는 백합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비비추는 다년생 초본이며 꽃은 7~8월에 연보라색으로 피며 여러곳에서 만나보실수 있습니다.습한곳이나 음지가 있는 곳에 잘 자랍니다.비비추의 잎은..

세발나물효능 [내부링크]

세발나물효능 세발나물은 갯벌의 염분을 먹고 자라며 이른 봄에 캐서 나물로 많이 드십니다.시중에도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매면 11월부터 이듬해 5월초까지 진도.무안,신안,서남해안 지역에 수확할수 있습니..

모자반효능 [내부링크]

모자반효능 모자반은 갈조류의 하나이며 모재기 마재기등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모자반은 돼지고고기의 지방이 체내에서 흡수되는 것을 지연시켜 줍니다.모자반은 부침.볶음,튀김,부침으로 주로 많이 드..

갓효능 [내부링크]

갓효능 갓은 전라도 여수갓김치가 유명하고 독특한 맛과 영양을 가지고 있습니다.갓은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동의보감에서 사람의 몸에 있는 아홉구명을 통하게 한다라고 쓰여 있습니다.또한 신장의 해독작..

아피오스효능 [내부링크]

아피오스효능 아피오스는 콩목 콩과에 속하며 북아메리카 지역이 원산지인 다년생 덩국식물입니다.인디언 건강의 근원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아피오스는 사포닌 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식이섬유 무기질 성분도 들..

참나물효능 [내부링크]

참나물효능 참나물은 미나리과이며 여러해살이풀이고 잎이 무드럽고 상쾌한 맛과 독특한 향기가 있습니다.또한 참나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 있으며 알칼리성 성분을 지니고 있어서 우리몸에 도움이 됩니다..

흑초효능 [내부링크]

흑초효능 흑초는 검은색 식초를 이야기 합니다.여러가지 요리의 재료로 사용되며 물에 흐석해서 먹으며 일반 백미와 비교하면 식이섬유가 무려 3배가 넘습니다.흑초는 약 1500년전 중국에서 처음 만들어 졌습니다..

진생베리효능 [내부링크]

진생베리효능 진생베리는 인삼을 재배한 이후 4년만에 한번 열리는 열매을 이야기 합니다.7월 중순경에 약 일주일 정도만 열립니다.진생베리는 인삼의 씨앗으로 인식되었지만 미국과 일본등지에서 여러가지 연구..

예덕나무껍질효능 [내부링크]

예덕나무껍질효능 예덕나무는 대극과에 속하는 나무이며 열대 계통식물이지만 온대지역세서 적응해 현재 우리나라의 남부지역세서 주로 자랍니다.현재는 우리나라의 남부지역에서도 볼수 있습니다.예덕나무는 야..

펜넬효능 [내부링크]

펜넬효능 펜넬은 산형화목 미나리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풀 또는 두해살이풀을 이야기합니다.그리고 지중해 연안이 원사지입니다.다른말로 회향이라고 합니다.혈압을 낮추어 주고 호습기시스템을 보호하고 소화를..

겨우살이효능 [내부링크]

겨우살이효능 겨우살이는 쌍떡잎식물 단향목 겨우살이과에 속하고 다른 나무에 기생한 상태로 물과 양분을 빼앗거나 자신이 광합성해서 엽록솔르 만들어 냅니다.겨우살이는 전셰계적으로 약 900여종이 살고 있고..

백복령효능 [내부링크]

백복령효능 백복령은 소나무를 베어내고 여러해가 지난이루에 뿌리에 기생해서 자라는 균사의 집합체를 이야기 합니다.백복령은 흰솔풍령이라고 불립니다.백복령은 소나무의 뛰어난 영양성분과 정기를 흡수해서..

쥐오줌풀효능 [내부링크]

쥐오줌풀효능 쥐오줌풀은 뿌리나 종자로 번식하는 다년생 초본입니다.땅위로 나와 있는 부분이 나무와 같이 단단하게 발달하지 못하고 연해서 물기가 많은 풀 줄기로 된 식물을 이야기 합니다.쥐오줌풀은 마디 부..

곤달비효능 [내부링크]

곤달비효능 곤달비는 나물의 이름은 생소하지만 건강에 무척 좋고 언론에 보도된적이 있어서 관심 받고 있습니다.곤달비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과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깊은 산의 습지에서 서식하며 우리나..

가리비효능 [내부링크]

가리비효능 가리비는 사새목 가리비과에 속하는 패류이며 담백한 맛이 나고 껍질인 패각이 부채 모양을 하고 있고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일본 남동중국에해 증지에 분포하고 있습니다.가리비의 산란기는 3월에서..

톳효능 [내부링크]

톳효능 톳은 바다의 불로초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톳은 갈조식물 모자반과에 속하는 다년생 해조류이고 남해안과 제주도에서 채취합니다.톳은 샐러드 톳밥 톳국수등의 요리 재료로 많이 사용합니다.톳은 구..

고삼효능 [내부링크]

고삼효능 고삼은 콩과의 여러해살이 풀이며 너삼이라고 이야기 하기도 합니다.고삼은 우리나라 전역 산과 들에서 자랍니다.또한 고삼은 다른이름으로 도둑놈의 지팡이라고도 합니다.뿌리의 모양이 괴상하고 흉측..

지칭개효능 [내부링크]

지칭개효능 지칭개는 길가나 들에서 흔히 자라는 국화과의 두해살이 풀입니다.성질은 매우며 차갑습니다.지칭개는 소염작용과 염증치료에 도움을 줍니다.지칭개는 상처난 곳에 잎이나 뿌리를 빻아서 바르면 도움..

잉어효능 [내부링크]

잉어효능 잉어는 잉어목 잉어과에 속하는 민물고기이고 새김새는 붕어과 흡사합니다.붕어보다 길고 몸 높이가 낮으며 입주위에 두쌍의 수염이 있습니다.맛은 부드럽고 담백하며 찌개나 탕 잉어즙등으로 다양하게..

하고초효능 [내부링크]

하고초효능 하고초는 일반적으로 꿀풀의 꽃부분을 이야기 합니다.최근에는 싸리하고초라고 합니다.야생초가 아니라서 재뱅종이며 기원이 다른 식물입니다.하고초는 어린잎으로 생으로 먹기도 하고 약재로 많이 사..

곤드레효능 [내부링크]

곤드레 효능 곤드레는 쌍떡잎 식물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고려엉겅퀴라고 부르고 국내의 전국 들판에서 자생합니다.또한 곤드레는 영양성분이 뛰어나서 건강식으로 많이 챙겨 드십니다.2~3년 정도..

차조효능 [내부링크]

차조효능 차조는 오곡중 하나이고 쌀에서 부족한 식이섬유나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합니다.차조는 잘기가 있는 조를 이야기 하며 열매가 메조보다 작고 빛깔이 누르다는 것이 특징입니다.그리고 차조에는 단백질..

루이보스차효능 [내부링크]

루이보스차효능 루이보스차는 카페인이 없으며 이차를 누구나 다 마실수 있습니다.어린이나 임산부처럼 카페인을 마시기 원치 않는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다른 식품에는 없는 아스파란산 같은 폴리페놀 성분을..

마카다미아효능 [내부링크]

마카다미아효능 마카다미아는 속나무의 총징을 이야기 하고 오스트레일리아가 원산지 입니다.마카다미아 나무의 열매 마카다미아 너츠는 과육이 다른 견과루에 비해 크며 고소한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맛은 감미..

스피루리나효능 [내부링크]

스피루리나효능 스피루리나는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로 알려져 있으며 고대 아프리카 지역과 멕시코 지역에서 이용되었습니다.그리고 최근에 와서 그 효능을 인정받아서 미래의 단백질원으로 각광받고 있습니..

유채효능 [내부링크]

유채효능 유채는 봄철에 피는 꽃이며 쌍떡잎식물 양귀비목 십자화과에 속합니다그리고 중앙아시아 지역과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이며 두해살이 풀입니다.유채는 3월에서 4월게 개화가 되며 흑종과 적종으로 분류..

캐모마일효능 [내부링크]

캐모마일효능 캐모마일은 허브의 한종류이며 땅에서 나는 사과하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캐모마일은 유럽 북아프리카등이 원산지디고 달콤한 사과향을 가지고 있습니다.캐모마일은 국화과이겨 고대 이집트에서..

호박즙효능 [내부링크]

호박즙효능 호박은 여러가지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호박은 여러가지 음식을 조리하거나 즙으로 많이 드십니다.호박은 요리를 하게 되면 부피가 크서 냉장시설등에 보관하기가 힘듭니다.호박즙으로 이용하는..

잎새버섯효능 [내부링크]

잎새버섯효능 잎새버섯은 식용담자균류의 일종이며 30여가지의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또한 에로부터 송이벗서과 더불어서 고급버섯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잎새버섯은 미국 일본 유럽등지에서 널리 분포하고..

보스웰리아효능 [내부링크]

보스웰리아효능 보스웰리아는 감람과에 속하고 유향나무에서 추출한 수액을 굳힌 것을 이야기 합니다.유향이라고도 불립니다.보스웰리아는 언뜻보면 돌맹이처럼 생겼으며 척박한 환경과 극심한 온도차에서 자라는..

땅두릅효능 [내부링크]

땅두릅(독활)효능 땅두릅은 중풍치료에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독활이라고 합니다.땅두릅은 초복식물이라고 하고 산간지역에서 자라고 울릉도 전역에서 야생하고 있습니다.땅두릅은 두릅과 비슷하며 근육통에 좋고..

두부효능 [내부링크]

두부효능 두부는 콩에 단백질을 추출해서 응고제를 첨가해서 굳힌 식품을 말합니다.두부에는 아미노산 칼슘 철분 무기질성분이 들어 있습니다.두부에는 우리몸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두부는 부드럽고..

냉이효능 [내부링크]

냉이효능 냉이는 쌍떡잎식물 이판화군 십자화과에 속하는 두해살이풀입니다.냉이는 나생이 나숭개라고 합니다.냉이는 3월에서 4월까지가 제철입니다.향긋하고 쌉쌀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냉이는 어린잎을 데쳐..

시나몬효능 [내부링크]

시나몬효능 시나몬은 한 지상파에서 다이어트 비법으로 소개 되면서 더 인기가 좋습니다.시나몬은 가장 오래된 향신료중 하나이며 원산지는 스리랑카 입니다.계피나무 나무껍질에서 나오고 조미료나 향신료 생약..

흑염소효능 [내부링크]

흑염소효능 흑염소는 몸에 좋다고 해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어떤 효능이 있을까요.흑염소는 액기스로 드시는 경우도 많습니다.조선시대 숙종의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유명합니다.자연방목으로 자라야 깨끗한..

문어효능 [내부링크]

문어효능 문어는 낙지과에 속하는 연체동물입니다.문어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 뿐만 아니라 알레스카 북아메리카등 태평야 북부지역에 많이 분포 하고 있습니다.또한 문어는 찜이나 탕 전골등의 다양한 식재..

다시마효능 [내부링크]

다시마효능 다시마는 바다의 채소라고 불리고 배변의 양을 늘려 주어 변비치료에 도움이 됩니다.다시마는 갈초식물 다시마목 다시마과에 속하며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다시마는 생으로 먹기도 하고 여..

쭈꾸미효능 [내부링크]

쭈꾸미효능 쭈꾸미는 3월에서 5월이 제철입니다.봄철의대표적인 식품이기도합니다.쭈꾸미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또한dha 성분도 들어 있습니다. 쭈꾸미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 줍..

당조고추효능 [내부링크]

당조고추효능 당조고추는 고추의 한종류 이며 일반 고추에 비해 맵지 않고 부드러움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여러가지 요리로 사용합니다.장아찌 샐러드 피클 차등으로 이용합니다.당을 조절하는 추라고 해서 당..

꿀물효능 [내부링크]

꿀물효능 꿀물은 술을 드신 다음날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이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에너지 건강을 증진해 줍니다.또한 꿀물을 자주드시면 도움이 됩니다.그럼 꿀물의 효능을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1.숙취..

쇠비름효능 [내부링크]

쇠비름효능 쇠비름은 쇠비름과에 속하는 한새살이풀이며 쇠비름은 밭근처에서 자라며 잡초오 잎이 말의 이를 닮았다고 해서 마치채 쇠비름을 먹으면 장수한다고 해서 장명채라고 불리기도 합니다,최근에 여러가지..

파파야효능 [내부링크]

파파야효능 파파야는 쌍떡잎식물 파파야과의 교목으로 열대아메리카가 원산지 입니다.그리고 콜럼버스가 파파야 열매를 처음으로 먹어 본위 달콤한 향과 맛헤 반해서 천사의 열매라고 표현 하기도 했습니다.파파..

사과식초효능 [내부링크]

사과식초효능 사과식초는 사과를 발효시켜 만든 식초입니다.완숙한 당분이 많은 사과를 사용해서 세정하며 헤머밀형 파쇄기등에 세쇄해서 압착해서 즙을 냅니다.발효 종료후 일반 식초의 양조법에 따라서 초산 발..

용담효능 [내부링크]

용담효능 용담은 용담과의 여러해살이풀이며 우리나라 전지역의 산지에서 자생합니다.또한 용담은 수염모양으로 자라고 거친 세로 주름이 지며 질감은 연한편입니다.용담은 또한 풀밭이나 산기슭에서 자생합니다...

꽃송이버섯효능 [내부링크]

꽃송이버섯효능 꽃송이버섯은 담자균류 민주름버섯목 꽃송이버섯과에 속하고 소나무나 참나무등에서 기생하는 버섯입니다.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북아메리카 오스트레일리아 일본등지에서 널리 분포합니다.우리몸..

고로쇠물효능 [내부링크]

고로쇠물효능 고로쇠물은 단풍나무에 속하는 고로쇠나무에서 채취한 수액을 이야기 합니다.고로쇠물에는 과당,자당,포도당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이뿐만 아니라 마그네슘,칼슘,칼륨등이 들어 있습니다.고로쇠..

솔잎효능 [내부링크]

솔잎효능 솔잎은 신선의 식사라고 이야기 합니다.솔잎은 상록침엽의 교목의 소나무잎을 이야기 하고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과 일본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장수에도 아주 좋으며 솔잎은 상쾌하고 가루의..

아마씨효능 [내부링크]

아마씨효능 아마씨는 우리말로 아마인 종자 혹은 단순히 아마라고 합니다.아마씨는 단순히 식품의 원료로만이 아니라 여러가지 목적으로 사용합니다.아마는 1년생 식물의 씨앗을 이야기 하고 중앙 아시아가 원산..

복령효능 [내부링크]

복령효능 복령은 구멍장이버섯못 구멍장이버섯과에 속하는 담자균류로 소나무 뿌리에 기생하는 잔나비결상과의 복령의 균핵을 이야기 합니다,복령은 칡의 제철시기가 비슷하고 보향식이 될수 있습니다.복령은 옛..

보리차효능 [내부링크]

보리차효능 보리차는 생수대용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흔히 볼수 있습니다.건강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건강식품으로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보리차에는 칼슘 철분 인 비타민b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그럼 보..

뽕잎효능 [내부링크]

뽕잎차효능 뽕잎차는 낙엽교목의 뽕나무 잎을 건조시켜 끓인 차를 이야기 합니다.뽕나무의 줄기와 부리 잎은 약재로 뛰어 납니다.신선들의 약초라고 불렸습니다.뽕잎아 또한 뽕나무의 뛰어난 특성들을 함유하고..

노박덩굴효능 [내부링크]

노박덩굴효능 노박덩굴은 다양한 이름으로 불립니다.노박덩굴은 숲이나 산기슭에서 흔히 발견됩니다.노박덩굴은 주로 약재로 사용합니다.그리고 이린잎은 나물로 먹기도 하고 종자에서 기름을 얻기도 합니다.또한..

구스베리효능 [내부링크]

구스베리효능 구스베리는 장과류의 열매이고 유럽 북아프리카 서남아시에서 주로 재배합니다.또한 구스베리는 서양까지밥나무라고 불리며 수박과 같은 줄무늬와 상큼한 신맛을 냅니다.구스베리는 줄기와 더불어..

마가목효능 [내부링크]

마가목효능 마가목은 쌍떡잎식물 이판화군 장미목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소교목입니다.마가목은 관상용으로 사용되며 일본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또한 약용성분으로 예로부터 한방에서 나무껍질과 열매로 많이..

산조인효능 [내부링크]

산조인효능 산조인은 갈매나무과에 속하며 한방에서 약용으로 많이 사용됩니다.산조인은 야생의 대추나무인 묏대추 나무의 씨앗으로 씨앗을 건조해서 섭취하애 요즘에는 차로 달여서 많이 드십니다.일반대추보다..

황태효능 [내부링크]

황태효능 황태는 명태를 추운 겨울철 바닷바람을 통해 수십번 얼리고 말리고를 반복해서 말린 북어를 이야기 합니다.황태는 찜이나 구이 전 튀김등의 여러가지 요리의 재료로 사용합니다.지역이나 가공방법.잡는..

상지차효능 [내부링크]

상지차효능 상지는 뽕나무 가지를 이야기 합니다.뽕나무는 한국에서 신라시대부터 재배를 시작했으며 고려현종떄 마을마다 일정의 수의 뽕나무를 심었다고 합니다.뽕나무를 상백이라 하고잎은 상염 가지를 상지라..

정향효능 [내부링크]

정향효능 정향은 열대 상록성 아교목에 속하는 정향나무의 꽃봉우리를 이갸히 합니다.후추와 계피와 함꼐 세계 3대 향신료에 속합니다.강하고 자극적인 향과 맛이 특징입니다.정향은 보통 향신료로 많이 사용됩니..

눈개승마효능 [내부링크]

눈개승마효능 눈개승마는 장미과 쌍떡잎식물의 여러해살이풀이고 높은 산악지대에 자생하는 풀입니다.다른 말로 눈산승마 삼나물 삐뚝바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눈개승마 열매는 7월에서 8월쯤 익습니다.그리고..

면역력에좋은차 [내부링크]

면역력에 좋은 차 오늘은 요즘 코로나로 다들 걱정들이 많으시죠 일단 예방이 우선입니다.그래서 면역력에 좋은 차를 소개 하고자 합니다.면역력이 낮은 사람은 면역력이 좋은 사람들에 비해 질병에 감염될 확률..

콜리플라워효능 [내부링크]

콜리플라워효능 콜리플라워는 쌍떡잎식물 양귀비목 겨자과에 속하는 한두해살이풀이고 지중해 연안인 원산지인 식물입니다.양배추보다 연하고 소화가 잘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그리고 다량으로 비타민C성분과 식..

커큐민효능 [내부링크]

커큐민효능 커큐민은 카레의 주요향신료인 강황의 노란색 색소로 유명한 폴리페놀의 일종입니다.이 성분은 항염증 항산화 항종양 작용을 합니다.또한 치매를 예방하는 작용도 있습니다.한 쥐실험에 의하면 커큐민..

빌베리효능 [내부링크]

빌베리효능 빌베리는 진달래과이며 산앵두나무에 속하는 관종목의 과실을 이야히 합니다.유럽이 원산지입니다.빌베리는 블루베리와 유사하게 생겼으며 분말의형태로 스무디.요구르트,등에 넣어 먹거나 잼 아이스..

백단향효능 [내부링크]

백단향효능 백단향은 화병이나 공항장애헤 효과가 있습니다.백단향은 백단을 다른이음으로 샌들우드라고 합니다.열대아시아에서 많이 자라고 백단 나무는 인도에서 서식하는 나무입니다.백단나무는 인도에서 원해..

올리브효능 [내부링크]

올리브효능 올리브는 올리브나무의 열매로 지중해 동쪽 연안이 원산지 입니다.이탈리아 요리뿐만 아니라 지중해 근접 국가에서 요리의 재료로 사용됩니다.수확한 올리브는 90%는올리브 오일로 만들어져 있고 전채..

죽염효능 [내부링크]

죽염효능 죽염은 천일염을 대나무에 넣고 소나무의 장작을 떌감으로 하여 고령에 구운것을 이야기 합니다.죽염은 소금을 대신해서 요리를 할때도 사용하고 화장품의 재료로 사용하기도 합니다.그럼 죽염의 효능을..

갈근효능 [내부링크]

갈근효능 갈근은 칡뿌리를 이야기 하며 주변 야산에서 쉽게 찾아 볼수 있습니다.어린순은 나물로 먹기도 하며 칡밥을 해서 먹기도 합니다.그리고 뿌리는 약재로 많이 사용합니다.동의보감에서 갈근은 성질이 평하..

들깨효능 [내부링크]

들깨효능 들깨는 꿀풀과의 한해살이풀입니다.생김새가 꺳잎과 똑같이 생겼습니다.들깨는 중국 중남부 지역과 인도의 고지대가 원산지 입니다.들깨는 특유의 향과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해당국이나 탕등 여..

오이풀효능 [내부링크]

오이풀효능 오이풀은 오이보다 더 진한 오이 냄새를 풍깁니다.오이풀은 장미과의 여러해살이 풀이고 우리나라 가처의 산이나 들에서 볼수 있습니다.오이풀은 꽃은 7~9월에 피고 수상 꽃차레로 달립니다.그럼 오이..

카무트효능 [내부링크]

카무트효능 카무트는 밀의 한종류이며 쫀득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원산지는 터키이며 최근 매체를 통해 많이 알려지면서 슈퍼푸드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카무트에는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 뿐만 아니라..

치커리효능 [내부링크]

치커리효능 치커리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풀이고 북유럽이 원산지 입니다.여러가지 요리의 식재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그리고 치커리 뿌리를 건조시켜 가루로 만든후 커피대용으로 드시는..

골담초효능 [내부링크]

골담초효능 골담초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콩과에 속합니다.골담초은 관상용으로 정원에 심기도 하고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합니다.그리고 한방에서는 뿌리를 말린 것을 담가 먹기도 합니다.골담초의 뿌리는 말려서..

유칼립투스효능 [내부링크]

유칼립투스효능 유칼립투스는 쌍떡잎식물 도금양과에 속하는 교목이고 상록교목이고 열대지방 뿐만 아니라 오스트레일리아 지방이 분포하고 있습니다.유칼립투스는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오스트레일리아..

순무효능 [내부링크]

순무효능 순무는 쌍떡잎식물 양귀비목 겨자과에 속하는 두해살이 풀입니다.순무는 유럽이 원산지 이고 우리나라에는 중국으로 부터 전해졌다고 합니다.그리고 강화도가 특히나 유명한데 강화도의 기후적인 조건이..

복어효능 [내부링크]

복어효능 복어는 복어목에 속하는 물고기 이며 맛도 뛰어나며 명태를 얼렸다 반복해서 완전히 건조시키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복어에는 테트로톡신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맹독이 들어 있는 식품이라 특수 오리 재..

산사자효능 [내부링크]

산사자효능 산사자는 사과맛이 나고 색이 붉어서 작은 사과와 같아서 붙여진 이름이 산사나무입니다.산사열매는 산의 풀숲에서 잘자라며 원숭이와 쥐가 잘 먹어서 서사 또는 후사라고 부릅니다.산사는 한약에서..

말굽버섯효능 [내부링크]

말굽버섯효능 말굽버섯은 구멍장이버섯과에 속하고 너도밤나무 자작나무 단풍나무등의 활엽수에 무리를 지어서 서식하는 버섯입니다. 말굽버섯은 죽은나무에서 무리를 지어 자라는 버섯입니다.말굽버섯에는 베타..

옻효능 [내부링크]

옻효능 옻은 쌍떡잎식물 무환자나무목 옻나무과의 낙엽교목인 옻나무의 수액을 이야기 합니다.옻나무 껍질을 상처를 내서 채취한 수액인 옻은 공업용으로 사용되고 약재로도 사용됩니다.그럼 옻은 어떤 효능이 있..

늙은호박효능 [내부링크]

늙은 호박효능 늙은 호박은 박과에 속하는 식물이며 열대 남아메리카 지방이 원산지 입니다.과실은 큰편이고 익으면 황색이 되며 보통 8월에서 10월까지 수화기 가능합니다.그리고 숙성기간이 오래 될수록 영양소..

공진단효능 [내부링크]

공진단효능 공진단은 동의보감에서 등잘할 정도로 효능이 뛰어 납니다.공진단은 효능에 대해 알아 보기 이전에 중국 원나라의 명의 였던 위역림이 황제에게 바친 불로장생을 위한 처방으로 황제의 보약으로 불리..

보리차효능 [내부링크]

보리차효능 보리차는 맥다 또는 맥차라고 부릅니다.보리차는 볶은 거트 보리를 뜨거운 물에 넣어 우려낸 차를 이야기 합니다.세계 각지에서 재배가 되고 있으며 우리몸에 좋은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래효능 [내부링크]

파래효능 파래는 특유의 식감과 맛이 있습니다.녹조식물 갈파래과에 속하고 제철시기는 12월부터 2월까지 입니다.기름에 볶아 드시거나 파래무침으로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파래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우리 몸을..

홍합효능 [내부링크]

홍합효능 홍합은 사새목 홍합과에 속하는 어패류이며 10월부터 12월까지가 제철입니다.색이 홍색이어서 홍합이라고 합니다.그리고 홍합은 짬뽕,탕,전골요리등의 중화요리에 많이 사용됩니다.홍합은 영남지방에서..

호호바오일효능 [내부링크]

호호바오일효능 호호바오일은 건조한 날씨에 피부의 수분이 부족해지면서 피부가 건조해질때 도움이 됩니다.호호바의 원산지는 아리조나 캘리포니아 멕시코의 사막지대이며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오래전부터 피부..

애호박효능 [내부링크]

애호박효능 애호박은 덜 자란 호박을 이야기 합니다.가격도 저렴하고 여러가지 찌개나 전 그리고 무침 국수등의 고명으로 사용됩니다.애호박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여러가지 비타민 미네랄 성분도 들어 있습니..

오렌지효능 [내부링크]

오렌지효능 오렌지는 감귤류의 열매에 속하며 새콤달콤 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오렌지는 생과로 먹기도 하지만 과자나 주스 아이스크림등의 주원료로 사용됩니다.오렌지에는 비타민c가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 피..

배효능 [내부링크]

배효능  배는 쌍떡잎식물 장미과에 속하며 배나무의 열매이며 단맛이 있으며 아삭한 식감이 있습니다.배에는 탄수화물 비타민 유기산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피로회복에도 좋으며 해독작용을 합니다.그..

천마효능 [내부링크]

천마효능 천마는 외떡잎식물 난초목 난초과의 여러해살이 풀입니다,천마는 하늘에서 내려와 마비증상을 치유하였다는 어원을 지니고 있습니다.그리고 천마는 간경화 뿐만 아니라 디스크 당뇨 암까지 효과가 있다..

택사효능 [내부링크]

택사효능 택사는 뿌리에서 잎이 뻗어 나고오며 잎자루가 달려 있습니다.택사는 다름이름으로 소 귀와 같다고 해서 쇠귀나물이라고 합니다. 택사의 성질은 차가우면 맛은 답니다.그럼 택사의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

티벳버섯효능 [내부링크]

티벳버섯효능 티벳버섯은 코카서스 지방에서 염소와 양 소등의 젖을 발효시킨 것을 이야기 합니다.편안하다라는 뜻의 터키어 입니다.티벳 승려들이 건강식으로 즐겨 먹았다는 뜻에서 유래 되었습니다.티벳버섯은..

만삼효능 [내부링크]

만삼효능 만삼은 도라지과에 속하며 여러해살이 덩굴식물입니다.약효가 있어서 덩굴식물이라고 하며 덩굴인삼을 뜻하는 만삼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생김새가 더덕을 닯았습니다.만삼은 뿌리와 줄기에서 나는..

개미취효능 [내부링크]

개미취효능 개미취는 옆으로 퍼지지 않으며 위로 곧게 자라 올라갑니다.개미취는 꽃이 피면 무거워서 몸무게를 못이겨 쓰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개미취는 쑥부쟁이류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키는 훨씬 크며 꽃색이..

모시조개효능 [내부링크]

모시조개효능 모시조개는 진판새목 백합과에 속하는 어패류입니다.가무란조개라고도 합니다.시원한 국물맛이 좋습니다.그리고 탕이나 찜등의 재료로 이용합니다.모시조개는 칼로리와 지방이 낮아서 체중감량에도..

새우효능 [내부링크]

새우효능 새우는 십각목 갑각류에 속하고 우리나라에는 남해와 서해에서 서식합니다.제철시기는 9월에서 12월까지 입니다.새우는 여러가지 요리를 해 먹을수 있습니다.찜이나 위김 전 젓갈등의 효리에 사용되기도..

오동나무효능 [내부링크]

오동나무효능 오동나무는 쌍떡잎식물의 낙엽활엽교목이고 우리나라 특산종입니다.오동나무는 원산지는 중국이며 우리나라는 남부지방에서 관상수로 심어져 있습니다.오동나무 꽃은 5월에 보라색으로 피며 열매는..

자일리톨효능 [내부링크]

자일리톨효능 자일리톨은 딸기와 시금치에 들어 있는 알코올의 일종이면 천연 감미료 입니다.그리고 단맛을 가지고 있으며 자당보다 칼로기다 낮습니다.자일리톨은 핀란드가 주 원산지이면 인슐린 부분를 촉진해..

오레가노효능 [내부링크]

오레가노 효능 오레가노는 꿀풀과의 여러해살이 풀이고 그리스와 이탈리아등 지중해 국가에서 많이 사용하는 향신료 입니다.오레가노는 조리과정에서 매콤한 향과 톡소는 맛을 냅니다.피자에는 뺴놓을수 없는 향..

진피차효능 [내부링크]

진피차효능 진피는 귤을 먹고 남은 귤 껍질을 말려서 차로 우려낸 것을 이야기 합니다.진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러 진피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1.감기에 도움이 된다 진피..

아스타잔틴효능 [내부링크]

아스타잔틴효능 아스타잔틴은 카로틴과 유사한 색소군인 카로티노이드의 한종류입니다.새우와 게등의 갑갈류에 만히 포함 되어 있습니다.아스타잔틴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 납니다.그리고 산화방지제의 역할을 합..

석이버섯효능 [내부링크]

석이버섯효능 석이버섯은 채취하기 힘들면 고산지대의 바위에서 자랍니다.석이버섯은 석이과 석이류에 속하는 지의류의 일종이고 동아시아 지역에 분포하고 있습니다.그리고 풍미와 쫄깃쫄깃한 식함이 특징입니다..

세신효능 [내부링크]

세신효능 세신은 약재인데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세신은 열을 내려주는 액재입니다.세신은 족두리풀의 뿌리를 말린 것을 이야기 합니다.뿌리가 얇고 가능어서 세신이라고 합니다.족두리풀은 꽃모양이 족..

파프리카효능 [내부링크]

파프리카효능 파프리카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비타민e도 풍부합니다.감기 예방과 항산화 작용을 하며 단맛이 강하고 아삭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여러가지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럼 파프리카..

목이버섯효능 [내부링크]

목이버섯효능 목이버섯은 담자균류 목이과에 속하는 버섯이고 활엽수의 고목에 군생하고 반원형 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중국 요리에 많이 드러가며 대부분 중국이나 대만에서 수입품이 많습니다.목이버..

느타리버섯효능 [내부링크]

느타리버섯 효능 느타리버섯은 담자균류 주름버섯목 송이버섯과에 속합니다.느타리 버섯은 연중에 지속적으로 재배되고 주변에서 손쉽게 접할수 있습니다.그리고 전골이나 볶음 나물 반찬등의 ㅣ재료로 사용됩니..

표고버섯효능 [내부링크]

표고버섯 효능 표고버섯은 담자균류 주름버섯못의 느타리과에 속하는 버섯이고 인기가 가장 많는 버섯 중에 하나 입니다.표고버섯은 향이 좋으며 볶음이나 탕 부침 구이로 많이 사용됩니다.표고버섯은 식감과 풍..

양송이버섯효능 [내부링크]

양송이버섯효능 양송이 버섯은 송이버섯과 유사하게 생겼으며 동글도글하고 귀여우면서 맛과 향이 뛰어 납니다.주로 들판에서 자라고 삭힌 볏집 같은곳에서 자라는 북한에서는 벼짚버섯이라고 합니다.우리나라 타..

가물치효능 [내부링크]

가물치효능 가물치는 농어목 가물치과에 속하고 하천이나 도랑에서 흔히 접할수 있는 물고기 입니다.가물치는 고단백 이며 소화가 잘 되는 특징을 가지오 있습니다.기력을 보충하고 보양음식으로 좋습니다.그래서..

부처손효능 [내부링크]

부처손효능 부처손은 부처손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이고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대만 등지에서 분포합니다.부처손은 세계적을 약 700여종이 있습니다.생명력이 강하고 항암약초에 해당됩니다.부처손은..

감초효능 [내부링크]

감초효능 감초는 쌍떡잎 식물 장미목 콩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시베리아 남유럽 중국 북동부 몽골등지에 널리 분포 되어 있습니다.감초는 약리작용을 하며 약방의 감초라는 말이..

우슬효능 [내부링크]

우슬효능 우슬은 비름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초본식물인 쇠무릎의 뿌리를 이야기 합니다.식물 줄기에 있는 마디의 형상이 소의 무릎과 유사하다고 해서 쇠무릎이라는 호칭이 있습니다.다른 말로 우경 산현재 백..

강황효능 [내부링크]

강황효능 강황은 생강목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이며 인도와 아열대 지역에서 재배 됩니다.카레의 주재료이며 식용과 약용으로 사용됩니다.강황은 매운맛을 가지고 있으며 여성의 월경불순과 통증에 효과가 있습니..

비단풀효능 [내부링크]

비단풀효능 비단풀은 길가나 들판 풀밭증지에서 쉽게 볼수 있습니다.일본이나 중국 동남아시아 같은 온열대 지방에서 쉽게 볼수 있습니다.비단풀에는 사포닌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치매나..

접골목효능 [내부링크]

접골목효능 접골목은 인동과에 속하는 딱총나무의 줄기를 말린 것을 이야기 합니다.접골목은 산골짜기의 개울가나 산기슭에 널려서 자랍니다.뼈건강을 위한 약재로 많이 사용됩니다.접곡몰의 어린순은 나물로 복..

대하효능 [내부링크]

대하효능 대하는 보리새우과의 갑각류에 속하고 산란과 먹이를 위해 깊은 바다와 연안을 오고 가는 대형 새우를 이야기 합니다.대하는 일반 새우와 비교 하며 살이 많고 맛이 좋습니다.대하는 단백질과 키토산이..

감태나무효능 [내부링크]

감태나무효능 감태나무는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나무중 하나 입니다.겨울에는 잎이 떨어지지 않고 생존이 강합니다.그리고 동그란 보라색 열메를 가지고 있습니다.그럼 감태나무는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들기름효능 [내부링크]

들기름효능 들기름은 들깨기름이라고 하며 꿀풀과에 속하는 초본식물인 들깨를 압착한후 짜낸 기름입니다.인도나 말레이시아 이집트등이 원산지이고 현재는 우리나라 중국 일본 등지에서 재배 됩니다.들기름은 향..

숙지황효능 [내부링크]

숙지황효능 숙지황은 지황이라는 식물의 뿌리를 숙성시켜서 만든 약재를 이야기 합니다.한방에서는 지황의 생뿌리를 생지황 건조시켜 말린것을 건지황 뼈서 말린 지황을 숙지황이라고 불립니다.숙지환은 어떤 효..

인동초효능 [내부링크]

인동초효능 인동초는 모진 겨울을 이역내 생명력이 강한 식물이며 금은화라고 불리기도 합니다.맛과 향이 고습스러우며 단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인동초는 전국의 산야에서 자생하는 반상록활엽의 덩굴성관목..

감잎차효능 [내부링크]

감잎차효능 감잎 차는 감나무 잎 건조 시키는 우리 오려내어 맛있는 차입니다 반품만 아니라 앱을 활용한 타는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나 감잎차 에는 비타민 C 칼슘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도라지효능 [내부링크]

도라지효능 도라지는 초롱꽃과에 속하는 초본식물이며 전국 양지 바른곳 산과들에서 잘 자랍니다.도라지꽃은 다섯쪽으로 갈라진 통꽃이 피며 청자주색이 일반적이지만 희색의 꽃이 피는 것도 있습니다.도라지의..

찹쌀효능 [내부링크]

찹쌀효능 찹쌀은 찰지며 끈기가 많은 쌀의 한종류입니다.점미 혹은 나미라고 불리기도 합니다.찹쌀은 여러가지 재료로 사용됩니다.특히나 여름철 대표적인 보영식으로 불리는 삼계탕에도 들어 갑니다.그리고 찹쌀..

후박나무효능 [내부링크]

후박나무효능 후박나무는 중국이 원산지인 나무이며 토종 한액재로 예번부터 귀하게 여겨져 왔습니다.후박나무는 녹나무과에 속하며 우리나라를 비롯해서 일본이나 중국 나무 대만 등지에 분포되어 있습니다.후박..

양파즙효능 [내부링크]

양파즙효능 양파는 특유의 매운맛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 건강에도 좋아서 챙겨 드시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양파를 생으로 먹기 불편하니 양파즙을 챙겨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양파는 7월에서 9월까지 찾는 사..

새우효능 [내부링크]

새우 효능 새우는 십각목 갑각류 해석하고 우리나라의 남해왕 많이 서식하는 세상을 중 하나입니다 3월제철음식 있는 9월에서 12월 까지이며 가을과 겨울철에 가장 맛있게 드실수 있습니다 세우는 지민아 튀김 전..

퀴노아효능 [내부링크]

퀴노아 효능 퀴노아는 명아주 속에 그리며 명아주 속 장 물이며 퀴노아는 남아메리카에 안데스 산맥 고원지대에서 재배되며 고대 잉카문명 시대 이전부터 아마란스 와 함께 중요한 식용 선물로 재배되어 왔습니다..

해바라기씨효능 [내부링크]

해바라기씨 효능 해바라기씨는 초롱꽃과의 한해살이 북면 해바라기 열매로 북아메리카 인디언들의 식용작물 발견되었습니다 .해바라기씨는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식빵을 재료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샐러리 등..

와사비효능 [내부링크]

와사비효능 와사비는 매운맛을 내며 일본의 대표적인 향신료입니다.맛은 맵고 알싸하며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과 전혀 다른 성분입니다.갓등의 십자화과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시니그린 이라는 성분이 떄..

삼치효능 [내부링크]

삼치효능 삼치는 우리나라에서 고등어 꽁치 다음으로 등푸른 생선중에 인기가 있습니다.10월에서 2월까지 제철입니다.삼치에는 DHA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두뇌 건강에 좋습니다.그리고 비타민D와 여러..

검은콩효능 [내부링크]

검은콩효능 검은코은 블랙푸드중 하나이고 우리몸에 좋으며 머리카락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검은콩은 흐르는 물에 씻은후 약 5시간 정동 물에 불린뒤 냄비에 올려 콩과 물을 섞어서 10분정도 끓여 주면 됩니다.그..

마효능 [내부링크]

마효능 마는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약용식물로 잘 자랍니다.마를 자를때 끈적끈적한 부분이 뮤신입니다.이 성분은 우리몸의 소화기관을 강화하고 간기능을 개선해 주기 떄문에 신진대살르 도와주고 영양..

천문동효능 [내부링크]

천문동효능 천문동은 하늘의 문을 열어 주는 겨울 식물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천문동은 백합과 덩굴힉물이며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따뜻하고 습한 기후에서 잘 자랍니다.그리고 중국에서 많이 서..

탱자효능 [내부링크]

탱자효능 탱자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를 탱자라고 합니다.탱자나무의 원산지는 중국이고 우리나라와 중국에 분호 합니다.탱자는 운향과 낙엽교목에 속합니다.9월에서 10월까지가 제철입니다.탱자는 맛이 쓰고 신맛..

상황버섯효능 [내부링크]

상황버섯효능 상황버섯은 뽕나무에서 자란다고 해서 상황버섯입니다.활엽수 입목 고목에서도 자랍니다.상황버섯은 예로 부터 한방에서 귀한 약재로 사용됩니다.자작 박달나무등에서도 다양하게 자라기도 합니다...

비단초효능 [내부링크]

비단초효능 비단초는 여러해살이 풀이며 들판에서 흔하게 볼수 있는 식물중 하나 입니다.비단초는 집 근처 땅을 덮고 있는 비단 같다고 해서 비단풀이라고 붙여졌습니다.비단촌ㄴ 땅빈대이지마 모두들 잡초라고..

석창포효능 [내부링크]

석창포효능 석창포는 한방에서 탕약인 총명탕의 주재료 사용됩니다.석창포는 연못에서 자라는 식물이며 머리를 감는 창포와 다른 식물입니다.석창포는 천남성과에 속하며 연못 산속의 돌 바이틈에 잘 자랍니다.석..

잠두콩효능 [내부링크]

잠두콩효능 잠두콩은 누에콩이라고 합니다.잠두콩은 심장 질환 예방에 좋으며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잠두콩에는 마그네슘과 폴산염이 풍부합니다.그리고 식이섬유가 많아서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지지효능 [내부링크]

지지효능 지지는 뿌리식물로 자주색의 굵은 뿌리가 땅속 깊이 들어가서 자랍니다.여러해살이풀이며 전국 산에서 쉽게 볼수 있습니다.지지는 꽃은 5월에서 6월에 피며 7월에 회색으로 견과가 여뭅니다.지치는 맛은..

하늘타리효능 [내부링크]

하늘타리 효능 하늘수박이라고 불리는 동굴 식물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나는 종류는 하늘타리 그리고 제주도에서 볼 수있는 노랑하늘타리가 있습니다 하늘타리는 열매 씨 우리 모두 사용되지만 우리를 가장 많이 사..

들깨가루효능 [내부링크]

들깨가루효능 들꺠는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에 한해살이풀입니다.들깨는 인도와 중국등이 원산지 입니다.들깨는 여러가지 요리에 사용됩니다.여러가지 음식에서 들깨가루가 들어 가게 되면 맛이 더 좋아집..

망개뿌리효능 [내부링크]

망개 뿌리 효능 망개나무는 갈매나무과 낙엽교목에 속하며 청미래덩굴로 불리는 나무입니다 망개나무 잎은 떡을 싸서 망개떡으로 먹기도 하며 토복령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망개나무 뿌리 와 줄기 잎 열매는 여..

구연산효능 [내부링크]

구연산효능 구연산은 인체내의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며 젖산을 분해해주어 피로를 회복시키는 물질입니다.그리고 여러가지 과일에도 들어 갑니다.신맛을 내며 포도당과 설탕의 당질이 발효되어 얻어지는 성분입니..

잔대효능 [내부링크]

잔대효능 잔대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초롱꽃과의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잔대는 43 딱지 등의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려집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서 타이완 중국 일본 등 여러 나라에서 분포하고 있습니다 잔..

도꼬마리효능 [내부링크]

도꼬마리 효능 도꼬마리 초롱꽃목 국화과의 속하며 우리나라 길가 나라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한해살이 풀입니다 도꼬마리 나 잎이나 줄기 보다는 열매를 말려서 창이자라는 이름의 약재로 많이 이용됩니다 성분..

고들빼기효능 [내부링크]

고들빼기효능 고들빼기는 국화과에 곳하며 전국의 산과 들에 넓게 분호 하는 두해살이풀입니다 양지나 반그늘 에서 잘 자랍니다.한국이나 중국에 주로 분포합니다.고들빼기는 맛이 쓴맛이 강하고 씬나물이라고 부..

연잎차효능 [내부링크]

연잎차효능 연잎은 연꽃의 잎으로서 불교에서 인연이 깊은 식물입니다.연꽃을 마다라화라고 불렀으며 이유는 삼라만상을 상징하는 법칙을 드러냈습니다.연잎차에는 여러가지 건강하게 다양한 효능들이 많이 들어..

당조고추효능 [내부링크]

당조고추효능 당조고추는 고추의 한종류 이며 강원대학교 농업진흥원 원예 연구소 제일종묘종산 등이 3년간 연구 개발한 것입니다.일반고추와 비교하면 맴지 않으며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당조고추는..

돌미나리효능 [내부링크]

돌미나리효능 돌미나리는 야생에서 자라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돌미나리는 일반 미나리와는 영양성분에서 큰 차이는 없습니다.향이 조금 강하고 씹는 질감이 좋은게 특징입니다.돌미나리는 변비에도 좋으며 혈관..

갈치효능 [내부링크]

갈치효능 갈치는 농어목 갈치과에 속하며 생김새가 긴칼 모양을 하고 있으며 엣부터 도하라고 합니다.갈치는 7월에서 10월까지 제철입니다.갈치에는 단백질 칼슘 인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갈치는 원기회복..

조릿대효능 [내부링크]

조릿대효능 조릿대는 대나무중 조릿대속에 속하는 벼과 식물이고 우리가 알고 있는 대나무와는 다릅니다.산에서 자란다고 해서 산죽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예전에는 산에서 흔하게 볼수 있었습니다.약성이 강한..

잎새버섯효능 [내부링크]

잎새버섯 효능 잎새버섯은 국내에서 암버섯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잎새버섯은 키우기가 까다로워서 국내에서는 재배하기 보다는 수입하고 있습니다.하지만 최근에는 국내에서 재배기술이 발전되어 국내산 잎새 버..

명월초효능 [내부링크]

명월초효능 명월초는 명을 넘긴다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에서 생명을 이어준다고 하고 일본에서는 생명을 구하는 풀이라고 합니다.명월초는 아열대 지방에서 잘 자라며 국화과의 식물입니다.과거 진시황에게..

양상추효능 [내부링크]

양상추효능 양상추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과에 속하는 국화과의 한해살이 또는 두해살이 풀입니다.양상추는 부드럽고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수분이 풍부합니다.양상추에는 탄수화물 락투세린 락투신 성분..

단풍마효능 [내부링크]

단풍마 효능 단풍마는 외떡잎식물 백합과 마과에 속합니다.우리나라와 일본에 널리 분포 되어 있습니다.단풍마는 뿌리와 줄기가 단단합니다.단풍마는 마의 일종이며 마와 함량 차이가 나며 뮤신 다소 적에 들어..

은시호효능 [내부링크]

은시호 효능 은시호효능(대나물) 대나물은 석죽과의 여러해살이 덩굴식물이며 유럽이 원산지입니다.중국 우리나라 산이나 들판의 양지바른 곳에서 자생합니다.대나물은 줄기에 대나무과 마디가 많으며 잎이 대나..

황금효능 [내부링크]

황금효능 황금은 스컬캡이라고도 하며 여러해살이풀이며 껍질을 제거하고 건조한 것을 이야기합니다.중국 하남 3동 섬서 내몽고 사천 감수 한반도입니다 바이칼린함유하고 있으며 스테롤 당뉴 아미노산 등이 있습..

모시잎효능 [내부링크]

모시잎 효능 모시잎은 쐐기풀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차나 쌈채소 나물 등으로 많이 이용됩니다. 잎의 앞면은 깻잎과 비슷하며뒷면은 흰색을 띠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시잎 50% 식용으로 이용 된 건 그렇..

싸리나무효능 [내부링크]

싸리나무효능 싸리나무는 장미곡 콩과에 딸린 잎지는 딸기나무입니다.낙엽관목 여러해살이 풀입니다.우리나라에 어지에서나 잘 자라면 큰나무가 우거져 있거나 양지쪽 산비탈에 잘 자랍니다.옛날 소쿠리와 빗자루..

계피효능 [내부링크]

계피효능 계피는 시나몬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 3대 향신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계피가루는 6개 나무껍질을 사용해서 만들게 됩니다 주로 향신료로 사용되며 곱게 가루로내어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깊..

메꽃효능 [내부링크]

메꽃 효능 잎 겨드랑이에서 나온 긴 꽃 꼭지 끝에 나팔꽃 모양의 큰 꽃 한 개가 달려서 낮에만 피고 저녁이면 시들기 때문에 일본에서는 얼굴꽃이라고 부릅니다메꽃은 전국에 들판에서 골고루 자생하는 여러해살..

연어효능 [내부링크]

연어효능 연어는 강에서 구하는 연우는 큰바다로 내려가서 살다가 산란기가 되면 자신이 부화가된 자리로 다시 내려가 알을 낳는다는 회귀본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끼리 네덜란드 등 강 주변국의 사람들에게는..

돌나물효능 [내부링크]

돌나물 효능 돌나물은 쌍떡잎식물 돌나물과의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지역에 따라서는 돈나물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제철 시기는 3월에서 5월까지이며 달래나 아내와 함께 봄을 대표하는 봄채소 중에 하나라..

테아닌효능 [내부링크]

테아닌 효능 테아닌은 스트레스로 인하여 여러가지 증상을 원하며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입니다 아미노산의 일종입니다. 세로토닌과 같은 뇌의 신경전달물질은 생성하기 때문에 스트레스에 도움을..

달맞이꽃효능 [내부링크]

달맞이꽃 효능 달맞이꽃은 도금양목 바늘꽃과의 속하는 두해살이 풀입니다 원산지는 남아메리카 칠레이며 우리나라 전국 각지에서도 분포 하고 있습니다 특히 길가 남을까 일터에서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달맞이..

택란효능 [내부링크]

택란효능 택란은 다년생 초본으로서 길이는 40~ 100cm 이고 뿌리는 땅 밑에서 옆으로 뻗으면서 잘 합니다 그리고 색깔은 흰색이며 마리의 수염 같은 것이 자랍니다.은하며 마디가 있는 부분에만 털이 있습니다 또..

월계수잎효능 [내부링크]

월계수잎효능 월계수는 주로 지중해연안에서 자생하는 나무입니다.월계수잎은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음식의 향신료 역할을 하며 잎을 달여서 차로 마시기도 합니다.월계수는 쌍떡잎식물 녹나무목 녹나..

파슬리효능 [내부링크]

파슬리효능 파슬리는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있습니다.파슬리에는 비타민k성분이들어 있습니다.비타민c성분이 오렌지에서 발견되는 양의 3배이상 들어 있습니다.이뿐만 아니라 철 구리 엽산등도풍부하게 들어 있..

로메인상추효능 [내부링크]

로메인 상추효능 로메인 상추는 국화과에 속하는 다년생 샐러드용기후 식물인 상추의 변종을 이야기합니다.로메인 상추에는 비타민 a 엽산 갈륨인 섬유질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또한 루테인과 제아 잔 틴..

굼벵이효능 [내부링크]

굼벵이효능 굼벵이는 누에와 비슷하지만 길이가 짧고 두꺼운 통 모양입니다 굼벵이는 간 기능 개선과 강함에 뜯긴 성과가 있습니다. 그럼 굼벵이의 효능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혈관질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

박주가리효능 [내부링크]

박주가리 효능 박주가리는 박주가리과의 여러해살이 덩굴 풀이고 양지바른 곳 건조 한곳에서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박주가리는 천성이 달고 맵고 순합니다. 박주가리는 열매 꼬투리 부분이나 가지 뭐 했다고..

엄나무효능 [내부링크]

엄나무 효능 엄나무는 해동목 차주목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날카로우며 험상궂은 나무 줄기 여기저기에 나 있습니다.엄나무는 두릅나무과의 낙엽교목으로 음 나무 엉개나무. 개두릅. 나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가..

로즈마리효능 [내부링크]

로즈마리 효능 주말에는 요리에 재료뿐만 아니라 원료로 추출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피부미용에도 사용 되며 특히나 건조한 피부에 도움을 줍니다.로즈마리는 바디 크림 샴푸등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로즈힙효능 [내부링크]

로즈힙 효능 로즈힙은 빨간색 짙은 자주색 짙은 노란색등으로 다양한 색상을 지니고 있다며 특이의 향기로운 향을 가지고 있다 습니다. 로즈힙은 들장미 열매로써 유럽 지역에선 때로부터 젊음과 건강의 보고라고..

아티초크효능 [내부링크]

아티초크효능 1.아티초크는 유럽쪽에서 대중적인 식재료로 알려져 있다. 거의 다 년 초이고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이다.아티초크는 온화한 기후에서 잘 자라고 우리나라의 남부지방에 서는 겨울을 보낼 수 있다고..

금잔화효능 [내부링크]

금잔화효능 금잔화는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나 눈에 좋은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금잔화는 달걀의 100배정도의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럼 금잔화..

두릅효능 [내부링크]

두릅효능 두릅은 두릅나무에 열리는 새순을 이야기 하며 목말채라고도 부릅니다. 두릅은 당뚜릅과 나무두릅 두가지로 나뉩니다.두릅은 튀김이나 샐러드 등으로 먹기도 합니다.단백질의 함량이 많으며 식이섬유 사..

토란대효능 [내부링크]

토란대효능 토란대는 인도 인도네시아등 열대 아시아가 원산지이고 여러해살이 풀이고 땅속에서 거의 자라지 않고 비대해져 알줄기나 덩이줄기가 됩니다.보통 육개장에 들어가는 재료이기도 하고 9월~11월이 제철..

크릴오일효능 [내부링크]

크릴오일효능 크릴오일은 과로와 스트레스오 인해 심신이 지쳐있는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크릴오일은 새우와 유사한 갑각류의 일종인 크릴은 플랑크톤을 먹으면서 서식합니다.크릴오일은 주성분이 오메가3..

아욱효능 [내부링크]

아욱효능 아욱은 아욱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이고 온대와 아열대 지역에 주로 분포하고 있습니다.아욱은 중국에서 채소의 왕이라 불릴 정도로 중요한 채소 입니다.아욱에는 비타민 성분과 베타카로틴 성분 칼..

무청시래기효능 [내부링크]

무청시래기 효능 무청시래기는 무청을 말린 것을 이야기 합니다. 무청시래기는 된장국 조림등의 다양한 요리 재료로 많이 사용됩니다.무청시래기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세이지효능 [내부링크]

세이지효능 세이지는 고대 그리스 로마에서 이미 사용되어 온 그역사가 오래된 식물입니다.미국에서도 이미 수세기 동안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에 이용되어 왔습니다.관상용으로도 쓰이고 향이 좋아 고기와 조..

삽주뿌리효능 [내부링크]

삽주뿌리효능 삽주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전국 산지에서 발견되는 약초이고 뿌리에는 방향성 정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그리고 창출 전생출 백출등의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립니다.삽주뿌리는 가을에..

바나버섯효능 [내부링크]

바나버섯효능 바나버섯은 잘 모르는 분들이 더 많을테데요 상황버섯으로 바나듐이라는 성분을 넣어 재배 한 것입니다.바나황금상화버섯이라는 명칭이 정확합니다. 바다듐 성분은 인체에 필요한 성분이며 신진대사..

도토리효능 [내부링크]

도토리효능 도토리는 참나무과에 속하는 갈참나무 상수리나무 떡갈나무의 열매이고 가뭄이나 흉작에 대비할 식품으로 많이 사용 되었습니다.도토리에는 아콘산및 탄닌 여러가지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그..

숙주효능 [내부링크]

숙주효능 숙주는 녹두를 시루와 같은 그릇에 물을 줘서 싹을 낸 것을 이야기 합니다.콩나물과 비슷한 모양과 아삭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숙주는 열량이 낮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그럼 숙주의 효..

블랙베리효능 [내부링크]

블랙베리효능 블랙베리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 딸기과에 속하고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에 널리 분포 되어 있습니다.블랙베리는 잼이나 주스 젤리의 가공식품으로 이용됩니다.그리고 블랙베리에는 안..

쥐눈이콩효능 [내부링크]

쥐눈이콩효능 쥐눈이콩은 검은콩보다 작아서 취눈처럼 생겼다고해서 붙혀진 이름입니다 서묵태라고 불리기 합니다. 쥐눈이콩은 혈액순환 관절통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본초강목에 의하면 빛은 검으면서 반..

나한과효능 [내부링크]

나한과효능 나한과는 조롱박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로 중국의 계림 지역에서만 자란다고 알려진 과일입니다.사탕수수에 비해 300배 이상 단맛이 납니다.설탕의 대체 식품으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나한과는 약용..

샐러리 효능 6가지 [내부링크]

샐러리 효능 6가지 샐러리는 즙으로 많이 드시고 아침에 일어 나서 피부미용이나 불면증으로 힘들어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샐러리는 향과 질긴 섬유질로 인해 어른들이 싫어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가바쌀 효능 먹는법 [내부링크]

가바쌀 효능 가바쌀은 당뇨와 고혈압 같은 성인병에 도움이 되어서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일반 쌀에도 가바 성분은 들어 있지만 가바는 감마아미오닉산이라고 불리는 물질이며 포유동물이 뇌나 척수에 존재하는 신..

히카마효능 6가지 [내부링크]

히카마효능 6가지 히카마는 콩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이고 멕시코 감자 야빈등의 다양한 이름으로 부립니다.히카마는 덩이 뿌리는 약간 단맛이 나고 당도가 낮아서 당뇨병등 저당식을 시도하는 사람에게 탄수화..

구지뽕 효능 7가지 [내부링크]

구지뽕 효능 7가지 오늘은 구찌봉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구찌봉은 예로 부터 활로 만드는데 사용할 정도로 단단한 나무 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산기슭이나 양지쪽에 자라며 9~10월에 과육이 있는 작은 알..

목감기 빨리 낫는 법 7가지 [내부링크]

목감기 빨리 낫는 법 7가지 오늘은 목감기 빨리 낫는법을 알아 보겠습니다.아침 저녁으로 기온차가 많이 나는 환절기가 되거나 피로가 누적되면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릴수가 있습니다.또한 열성질환 과도한..

족저근만염 초기증상 예방 법 [내부링크]

족저근만염 증상 초기증상 예방 법 오늘은 족저근막염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보통 서서 일하시는 분들은 항상집에 오면 발바닥이 아파서 견딜수 없습니다.보통 서서 일하는 승무원이나 마트 계산원분들 판매직..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7가지 안녕하세요 별바라기 입니다 오늘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평소 손발이 차다고 느껴 보신 분은 혈액순환이 안되는 증상을 의심 해 보셔야 합니다.혈관질환은..

레몸 물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레몬 물 효능 7가지 안녕하세요 별바라기 입니다 오늘은 레몬 물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아침에 일어나서 따뜻한 물에 레몬즙을 섞어 마시게 되면 ph의 균형을 유지할수 있으며 신체의 생산성도 키울수 있습니..

애플망고 효능 고르는 법 [내부링크]

애플망고 효능 고르는 법 안녕하세요 별바라기입니다 오늘은 애플망고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애플망고는 날로 먹거나 과자 재료로 많으 사용되면 과육을 갈아 샐러드의 드레싱이나 소스 수프에서도 사용합..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8가지 [내부링크]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8가지 안녕하세요 별바라기 입니다 오늘은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기초대사량은 섭취한 칼로리를 에너지로 바꾸어 태워주는 능력을 이야기 합니다.기초대사..

골드키위 효능 6가지 [내부링크]

골드키위 효능 6가지 안녕하세요 별바라기 입니다 오늘은 골드키위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골드키위는 다래나무과에 속하는 키위의 한종류이며 노란색을 띠고 있습니다.기존의 키위보다 달콤한 향과 맛이 강한 편..

초석잠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초석잠 효능 7가지 안녕하세요 별바라기입니다.오늘은 초석잠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초석잠은 꿀풀과의 다년생식물이며 뿌리 열매 이고 산과 들 습지에서 자랍니다.조석잠은 8월 하순에 개화합니다.그리고..

쑦부쟁이 효능 손질 법 [내부링크]

쑥부쟁이 효능 손질법 안녕하세요 별바라기 입니다.오늘은 쑥부쟁이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쑥부쟁이는 쌍떡잎 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에 속합니다.쑥부쟁이는 한국 일본 중곡 시베리아 등지에 분호 합니다.보..

노루궁뎅이버섯 효능 먹는 법 [내부링크]

노루궁뎅이버섯 효능 7가지 노루궁뎅이버섯은 노루궁뎅이과 노루궁데이속에 속하는 식용 버섯힙니다.노루궁뎅이버섯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이 원산지이고 약용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노루궁뎅이버섯..

초록잎 홍합 효능 6가지 [내부링크]

초록잎 홍합 효능 6가지 안녕하세요 별바라기 입니다.오늘은 초록잎 홍합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초록잎 홍합은 뉴질랜드 바다에서 서식하고 일반 홍합과 비교하면 껍데기가 초록색입니다.그리고 초록잎 홍합은..

스테비아 토마토 효능 6가지 [내부링크]

스테비아 토마토 효능 6가지 안녕하세요 별바라기 입니다.오늘은 스테비아 토마토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스테비아 토마토는 칼로리가 없고 혈당지수도 없고 먹기에도 편합니다.다른 이름으로 단 토마토라고도 합..

장뇌삼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장뇌삼 효능 7가지 장뇌삼은 산삼의 씨를 산에 뿌려서 야생상태로 재배한 이야기 힙니다.장뇌삼은 뮤려 500년이 넘는 동안 재배되어 오고 있습니다.장뇌삼은 줄기와 뿌리를 잇는 뇌 부분이 길어서 붙여진 이름입니..

마카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마카 효능 7가지 마카는 십자화과에 속하고 두해살이풀이며 페루의 안데스 산맥이 원산지입니다.마카는 가루의 형태로 사용할떄는 잼이나 스프에 이용됩니다.남미에서는 수천년간 섭취해온 식품이기도 합니다.마카..

골뱅이 효능 6가지 먹는법 [내부링크]

골뱅이 효능 6가지 먹는 법 골뱅이는 술안주로 많이들 드시며 복족류 신복족목 물레고둥과로 봄과 가을이 제철입니다.골뱅이는 동남아이사의 논이나 연못에서 서식하고 큰구슬우렁이라고 하며 수염고둥이라고도..

인디언감자 효능 먹는 법 [내부링크]

인디언감자 효능 먹는 법 인디언 감자는 콩목 콩과에 속하고 북아메리카 지역이 원산지입니다.인디언등의 주식으로 이용되어져 와서 인디언 감자라고 불립니다.인디언감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식이섬유 또한 풍부..

구기자 효능 7가지 [내부링크]

구기자 효능 7가지 안녕하세요 별바라기 입니다 오늘은 구기자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구기자는 고지베리라고도 합니다.구기자는 한국에서 붉은 색 베리라는 의미에서 유래 되었습니다. 구기자는 여러가지..

고비 효능 6가지 [내부링크]

고비 효능 6가지 안녕하세요 별바라기 입니다 오늘은 고비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고비는 한뿌리에서 여러 줄기가 자라나며 고사리는 한뿌리에서 한줄기가 나는게 차이점 입니다.고비는 3월이 되면 산에서..

아스타잔틴 효능 6가지 [내부링크]

아스타잔틴 효능 6가지 안녕하세요 별바라기 입니다 오늘은 아스타잔틴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아스타잔틴은 항산화 작용을 하며 눈에 좋아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보통은 감각류에서 나오는 키토산만 보통 알고..

노루궁뎅이 버섯 먹는법 효능 [내부링크]

노루궁뎅이 버섯 먹는법 효능 안녕하세요 별바라기입니다.오늘은 노루궁뎅이 버섯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노루궁뎅이 버섯은 버섯 모양이 노루궁뎅이 모양 같아고 해서 지어진 이름입니다.노루궁뎅이 버섯은 우리..

죽순 효능 삶는법 [내부링크]

죽순 효능 삶는법 안녕하세요 별바라기 입니다.오늘은 죽순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죽순은 장아찌 차 등으로 섭취하는 분들도 많고 변비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죽순은 대나무의 순으로 삶아 드시기도 합니다...

곤약쌀 효능 먹는법 [내부링크]

곤약쌀 효능 먹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곤약쌀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곤약은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다이어트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이요법이 무지 중요 하신건 아시죠? 곤약쌀?..

복어 효능 [내부링크]

복어 효능 복어는 복어목에 속하여 영양성분이 뛰어납니다.복어는 콥통 회나 탕 찜등으로 이용합니다.복어에는 테트로톡신 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복어 독으로 이해 보통 전문가가 요리를 많이 합니다.그럼..

전어 효능 [내부링크]

전어 효능 전어는 8월에서 10월까지 살이 통통한 편입니다.전어는 청어목 청어과의 바닷물고기 입니다.가을에 많이 찾기도 합니다.고소한 맛과 담백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뼈째로 썰어서 회로 드시는 경우가 많습..

보리쌀 효능 [내부링크]

보리쌀 효능 보리쌀은 동의보감에서 오장을 튼튼하게 하고 위장과 소화에 좋으며 피부와 살을 좋아지게 합니다.또한 살찌고 건강에 도움을 주며 기를 좁고 소화기에 좋으며 설사를 멈출수 있고 허한 것을 보하기도..

두충차 효능 [내부링크]

두충차 효능 두충은 중국이 원산지이며 우리나라 중부 이남에서 서식하는 15~20년된 두충나무 껍질을 약으로 사용합니다.두충의 잎이나 껍질을 달여서 두충차를 만들어 먹습니다.두충은 황산의 약초라고 불려집니..

피마자유 효능 [내부링크]

피마자유 효능 오늘은 피마자유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피마자유는 건강과 미용에 효능이 있어서 인기가 좋습니다.피마자유는 아주까리라고 부르깁도 합니다.피마자유는 아프리카와 아시아에서 발견되는 식물에서..

방풍나물효능 [내부링크]

방풍나물효능 방풍나물은 바닥사모래에서 잘자라는 식물이며 특유의 향과 쌉싸름하면서 달콤한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방풍나물은 갯기름나물이라고 합니다.방풍나물은 풍을 예방한다고 해서 이름이 지어졌습니다...

파효능 [내부링크]

파효능 파는 외떡잎식물 백합목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친근한 채소이기도 합니다.또한 특유의 매운향과 맛이 특징이기도 합니다.파는 여러가지 요리에 사용됩니다.탕.볶음,조림등으로 사용됩니다.파에..

보리효능 [내부링크]

보리효능 보리는 외떡잎식물 벼목 화본과에 속하는 두해살이 풀입니다.세계4대 작물중 하나이고 우리나라에서는 쌀 조 기장 콩등과 함꼐 오곡 중 하나입니다.보리는 쌀을 대체하는 건강식으로 사용됩니다.보리는..

비타민나무효능 [내부링크]

비타민나무효능 비타민나무는 낙엽교목에 속하는 나무이고 정식명칭은 산자나무입니다.비타민나무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e가 들어 있습니다.밝은 오렌지색 빛깔을 띱니다.새콤달콤한 맛을 지니고 있으며 유럽과 북..

골뱅이 효는 먹는 법 [내부링크]

골뱅이 효능 먹는 법 골뱅이는 술안주로 많이들 드시면 복족류 신복족목 물레고둥과로 봄과 가을이 제철입니다.골뱅이는 동남아이사의 논이나 연못에서 서식하고 큰구슬우렁이라고 하며 수염고둥이라고도 합니다...

새싹귀리효능 [내부링크]

새싹귀리효능 새싹귀리는 귀리보다 영양분이 풍부하고 귀리의 영양분들이 발아를 시작하게 되어 새싹으로 자라는 과정에서 45종의 영양소나 생리활성 물질이 함유되어 우리 몸속 염증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새싹..

겨우살이효능 [내부링크]

겨우살이 효능 겨우살이는 겨우살이속 포라텐드론속 식물입니다.게상식물의 일종이며 천천히 자라면서 수명이 길고 숙주나물이 죽으면 자연적으로 죽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겨우살이는 겨우겨우 간신히 고비..

테프효능 [내부링크]

테프효능 테프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곡물로 알려져 있습니다.입자가 작지만 풍부한 칼슘 철분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그리고 철분 성분 또한 포함 하고 있습니다. 테프는 너무 작아서 잃어버릴거 같아서..

민들레효능 [내부링크]

민들레효능 민들레는 들판에서 잘 자라고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볕이 잘 들고 양지바른 들판에서 잘 자라는 민들레는 4~5월에 노란색으로 잎과 길이가 비슷한 꽃대 끝에 두상화 1개가 달립니다.민..

다슬기효능 [내부링크]

다슬기효능 다슬기는 봄부터 초 여름까지가 제철입니다.다슬기는 다슬기과에 속하는 연체동물이고 소래고둥 올갱이 고디등의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려집니다.다슬기는 단백질과 여러가지 아미노산이 함량이 높습니..

두리안효능 [내부링크]

두리안효능 두리안은 영양가가 높으며 맛도 좋습니다.두리안은 아욱과 상록교목과의 열매를 이야기 하고 말레이시아 인도 미얀마 등지에서 주로 분포 합니다.두리안은 고약한 냄새가 나지만 과육은 달콤한 맛이..

메리골드효능 [내부링크]

메리골드 효능 메리골드는 금잔화라고 하며 미국 국립보건원에 의하면 다양한 메리골드중에 의학적인 효능을 가진 것을 카렌듈이라고 부릅니다.메리골드는 화상 탕상 불똥이 튀어 번진 곳에 뛰어난 응급처지가 돕..

건포도효능 [내부링크]

건포도 효능 건포도는 포도나무에 완전히 익어 과육의 과즙당도가 25%가량 된 포도를 사용합니다.건포도에는 비타민.리보플라빈.칼륨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그리고 당분도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이..

얼그레이효능 [내부링크]

얼그레이효능 얼그레이는 운향과에 속하는 식물인 베르가모트의 향을 홍차에 입힌 차를 이야기 합니다. 얼그레이는 진한 오렌지색과 은은한 향이 특징인 얼그레이는 플라보노이드 카테킨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

골쇄보효능 [내부링크]

골쇄보효능 골쇄보는 고란초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이고 넉줄 고사리 즉 골쇄보의 뿌리줄기 말린 것입니다.골쇄보는 한국국과 중국의 한방에서 약재로 널리 이용됩니다.그리고 골쇄보는 뼈 골 부술 쇄기울 보의..

삼지구엽초효능 [내부링크]

삼지구엽초효능 삼지구엽초는 미나리아재비목 매자나무과에 속하며 우리나라와 중국 동북부 지역에 분포하고 있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삼지구엽촌느 차로 끓여 먹거나 술로 담궈 먹기도 합니다.또한 약용성분이..

더덕효능 [내부링크]

더덕효능 더덕은 도라지과의 전국 깊은 산속 덤불속에서 자랍니다.고혈압에 좋으며 더덕에서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어서 위 건강에도 좋습니다.더덕의 꽃은 7~8월경에 피는데 끝이 5개로 갈라져 약간 위로 말아..

삼백초효능 [내부링크]

삼백초효능 삼백초는 쌍떡잎식물 후추목 삼백초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삼백초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과 일본에 주로 분포 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삼백초는 뿌리를 비롯해서 줄기 잎 꽃 전체를 약재로 사용..

산초효능 [내부링크]

산초효능 산초나무는 운향과에 속하는 낙엽활목의 관목입니다/.이 열매는 10월경 빨갛게 익는데 속에 까만씨를 가집니다.독특한 향과 매운맛을 냅니다.그 열매를 이용해서 말려서 가루로 만드는 것이 산초입니다...

콤부차효능 [내부링크]

콤부차효능 콤부차는 홍차버섯을 배양시켜 찬물에 넣은후 발효시켜 만든 차를 이야기 합니다.그리고 콤부차는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해 매일 마셨다고 합니다.곰부차는 또한 발효과정에서 다량의 유산균이 만들..

사상자효능 [내부링크]

사상자효능 사상자는 매우 생소할수 잇지만 과거에 피부질환을 치료하고 몸속 패충 을 없애는 용도로 많이 사용 했습니다.사상자의 유래는 살모사가 풀 아래에 눕기를 좋아하고 그 씨앗을 먹는다고 해서 뱀의 침..

미꾸라지효능 [내부링크]

미꾸라지효능 미꾸라지는 잉어목 미꾸리과에 속하는 어종이고 무더위에 지친 기력을 보양하는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좋습니다.미꾸라지는 중국 타이완등에서 주로 분포하고 우리나라 남원에서 자생하는 미꾸라지가..

패션후르츠효능 [내부링크]

패션후르츠효능 패션후르츠는 백향과에 과일입니다.백가지 향과 맛이 난다고 합니다.패션후르츠는 음료수나 디저트 아이스크림 향수등 만들때 사용됩니다.패션후르츠에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

람부탄효능 [내부링크]

람부탄효능 람부탄은 쌍떡잎 식물 무환자나무목 무환자나무과의 상록교목으로 동남아시아에서 흔히 볼수 있는 열대과일 입니다.람부탄은 인도 인도네시아 카리브해 캄보디아 스리랑카 중미 필리핀 등 열대지역에..

자색당근효능 [내부링크]

자색당근효능 자색당근은 쌍떡잎식물 산형화목 미나리과의 두해살이 풀로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원산지는 아프가니스탄이 고산지대의 척박한 곳입니다.우리나라에서는 경기 남부 지역에..

천년초효능 [내부링크]

천년초효능 천년초는 선인장과 식물입니다.줄기가 손바닥처럼 평평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천년초의 붉은 열매는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체내에 있는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손발 저림 증상을 개선..

홍초효능 [내부링크]

홍초효능 홍초는 식초에 복분자나 석류등을 넣고 발효시킨 것을 이야기 합니다.식초는 신맛이 강하고 바로 먹기가 힘들기 때문에 발효시켜서 홍초처럼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홍초는 유기산과 여러가지 비타민 성..

야관문효능 [내부링크]

야관문 효능 야관문은 원래 비수리라는 식물입니다.야관문은 남성의정력에 좋다고 알려 지면서 인기가 좋습니다.야관문은 천연 비아그라라고 불릴 정도로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그..

치자효능 [내부링크]

치자효능 치자나무는 원산지가 중국 대만 일본 입니다.치자는 쌍떡잎식물 합판화군 용담목 꼭두서니과입니다.우리나라를 비롯해서 여러 곳에 분포 되어 있습니다.치나나무 열매를 말린후 찧은 다음 노란물을 우려..

곽향효능 [내부링크]

곽향효능 곽향은 방아 방애 방아잎 중개풀이라고 부르는 약초이고 한국이 원산지이며 중구이나 일본 대만에서 서식하고 일본에서는 약재로 사용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곽향은 최근 연구에 따르면 뇌세포에 추출..

완두콩효능 [내부링크]

완두콩효능 완두콩은 콩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또는 두해살이풀이고 작물중에서 역사가 제일 오래 되었습니다.완두콩의 원산지는 중앙아시아 지중해 연안이고 최근에는한국 미국에서도 활발하게 재배 되고 있습니..

모과차효능 [내부링크]

모과차효능 모과는 모과나무의 열매이고 향기가 좋으며 껍질이 단단하고 떫은 맛 때문에 생으로 드시지 않고 모과차나 모과주르 만들어 드시는 것이 보통입니다.모과는 중국이 원산지이고 한방에서 근육을 풀어주..

샬롯효능 [내부링크]

샬롯효능 샬롯은 양파의 한 종류이고 백합과에 속하는 은은한 향이 나는 다년생 풀과 비늘줄기를 이야기 합니다.샬록은 네덜란등 프랑스등 유럽과 동남아지역에서 재배되고 국내에서도 재배 됩니다.양파에 비해서..

머루효능 [내부링크]

머루효능 머루는 산포도라고 불려집니다.머루는 새머루 산머루와 머루들을 이야기 합니다.친숙한 과일이기도 하고 민간과 한방에서 약재로 많이 사용됩니다.머루는 맛도 있고 효능도 뛰어나서 인기가 좋습니다.자..

아마란스효능 [내부링크]

아마란스효능 아마란스는 비름속의 식물이며 전 세계 60여품종이 있고 잎 죽기 씨등을 식용으로 사용합니다.아마란스씨는 참깨와 크기가 비슷해서 노란색또는 크림색을 가지고 있습니다.아마란스는 영양소가 풍부..

감태효능 [내부링크]

감태효능 감태는 갈조식물 다시마목 미역과의 해조입니다.갈색이며 건조해지면 흑색으로 변합니다.감태는 주로 제주도 일대나 남해안 일부에 분포합니다.감태에는 플로로탄닌과 후코이단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시서스효능 [내부링크]

시서스효능 시서스는 체중감량 효과가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시서스에는 렙틴 성분이 들어 있어서 지방 분해에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시서스추출물을 8주간 36명의 실험참가자들의 체지방량 bmi지수가 감소했다..

쟈스민차효능 [내부링크]

쟈스민차효능 쟈스민은 향을 맡으면 마음이 편안하고 식욕도 생깁니다.향이 좋고 몸에도 이로운 자스민차입니다.쟈스민찬는 향을 추출한 오일도 인기가 많습니다.그럼 쟈스민차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

아로니아효능 [내부링크]

아로니아효능 아로니아는 주목을 받는 슈퍼푸드 입니다.아로니아는 북미 원산의 장미과의 낙엽 관목의 열매로 블랙초크베리라고 이야기 합니다.아로니아는 늦여름에서 가을까지 열립니다.아로니아는 블루베리와..

호박씨효능 [내부링크]

호박씨효능 호박은 박과의 덩굴성 한해살이풀로 비타민a.b.c등의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디 들어 있습니다.호박씨는 피로회복에 좋으며 신진대사를 촉진 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이뿐만 아니라 호박..

브로콜리새싹효능 [내부링크]

브로콜리새싹효능 브로콜리새싹은 성숙한 브로콜리에 없는 건강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 졌습니다.해독작용이 뛰어나고 장내 환경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브로콜리 새싹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 보겠..

연근효능 [내부링크]

연근효능 연근은 다양한 요리의 식재료 이면서 아삭한 식감이 좋습니다.전이나 조림 튀김등에서 자주 사용됩니다.연근은 연꽃 뿌리의 줄기부분을 이야기 합니다.연근은 필러로 껍질을 멋긴후 요리하기 전에 살짝..

미역귀효능 [내부링크]

미역귀효능 미역귀는 미역의 머리 부분을 이야기 하고 포자가 나오는 생식기관이라고 하고 영양성분이 응집되어 있습니다여러가지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미역귀에느 후코이단도 들어 있습..

가지효능 [내부링크]

가지효능 가지는 일년생 식물이고 가지의 줄기는 곧고 털이 많으며 가시가 덮여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가지의 잎은 크고 타원형을 띄고 있습니다.그리고 가지의 꽃은 보라색이고 한송이씩 피는데 아래쪽으로 늘어..

녹각효능 [내부링크]

녹각효능 녹각은 사습과에 속하는 마녹 또는 매화독등 여러가지 사슴의 각질화된 뿔을 이야기 합니다.그리고 사슴의 뿔을 한자어이기도 하고 한약재로 많이 사용됩니다.가을부터 겨울사이에 골화된 뿔을 짤라 사..

타히보효능 [내부링크]

타히보 효능 타히보는 브라질 아마존강 유역에서 자생하는 나무입니다.잉카 원주민어로 신의 은총을 받은 나무라고 합니다.아마존 유역에서만 자생하는 나무이고 나무만 약용으로 사용합니다.그리고 타히보는 전..

스테비아효능 [내부링크]

스테비아 효능 스테비아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이고 브라질 뿐만 아니라 아르헨티나 파라과이등 산간지역의 원산지인 식물입니다.그리고 스테비아잎의 감미성분은 설탕의 300배 되..

석류효능 [내부링크]

석류효능 석류는 여성호르몬인 세스트로겐과 유사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석류는 안토시아닌과 리코펜 그리고 타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여성에게도 좋지만 남성에게도 좋습니다.그럼 석류의..

호박고구마효능 [내부링크]

호박고구마효능 호박고구마는 수분과 당분이 풍부하며 여러가지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그럼 호박고구마의 효능을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1.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호박고구마는 칼로리가 100..

소루쟁이효능 [내부링크]

소루쟁이효능 소루쟁이는 소리쟁이라고도 불립니다.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으며 다년생 식물이고 맛은 쓰며 몸에 좋고 국이나 나물 또는 가루나 즙으로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소루쟁이는 성질은 차갑고 초..

백출효능 [내부링크]

백출효능 백출은 국화과의 쌍자염식물 합판화 다년생 초본이고 근경이나 종자로 변식하는 식물입니다.백출은 삽주 또는 백출의 뿌리줄기 또는 주피를 제거해서 말린 약재를 이야기 합니다.백출은 특유의 향과 쓴..

우뭇가사리효능 [내부링크]

우뭇가사리효능 우뭇가사리는 우뭇가사리과에 속하는 홍조류의 해조류을 일컬어 이야기 합니다,제철시기는 4월에서 6월입니다.우뭇가사리는 한천의 원료이고 묵밥이나 냉채 샐러드 무침등으로 이용합니다.우뭇가..

캐슈넛효능 [내부링크]

캐슈넛효능 캐슈넛은 은은한 맛을 가진 캐슈넛은 견과류중에서 인기가 많습니다.술 안주로 간편하게 먹을수 있습니다.인도 브라질 탄자니아 등에서 생산되며 구부러진 모양이 독특한 힌색의 견과류로 다른 견과류..

곰피효능 [내부링크]

곰피효능 곰피는 갈조식물 다시마목 미역과의 다년생 해조류입니다.곰피는 울릉군 연안에서 주로 수확되며 남해한 포항 부근에서 찾아 볼수 있습니다.곰피는 수질이 개끗한 청청직역의 바위나 암초가 많은 곳에서..

피스타치오효능 [내부링크]

피스타치오효능 피스타치오는 견과류 중에서 가장 오래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아이스트림 원료나 과자 토핑으로 많이 사용됩니다.피스타치오는 껍질을 벗겨서 그냥 드시기도 합니다.쌍떡잎식물 무환자나무목 옻..

비파나무효능 [내부링크]

비파나무효능 비파나무는 쌍떳잎 식물 장미목에 속하는 상록수교목이며 중국 남서부지가 원산지 입니다.중국의 비파라는 악기를 닮아서 붙여진 이릅입니다.비파나무는 열매 약재로 사용되고 식용 또는 통조림으로..

비름나물효능 [내부링크]

비름나물효능 비름은 비듬나물 새비름이라고도 불립니다.길가나 밭에서 흔히 자라는 잡초인 비름은 살짝 데쳐서 된장이나 고추장 참기름 마늘등을 넣어서 나물도 드시는 겨우가 많습니다.비름나물은 맛도 좋고 영..

메밀효능 [내부링크]

메밀효능 메밀은 쌍떡잎식물 마디풀과 한해살이풀이고 건조한 땅에서 잘 자라며 환경에 적응을 잘 합니다.메일은 향이 좋고 맛도 좋아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식용뿐만 아니라 순환기 계통의 기능을 높이..

양파껍질효능 [내부링크]

양파껍질 효능 양파는 백합과에 속하는 2년생초 또는 그 식용 비늘줄기를 이야기 합니다.양파는 생산량이 가장 많은 토마토 수박과 함깨 3대 채소로 꼽히고 고대 이집트에서 노동자들의 기력과 원기를 회복시켜 줍..

머위효능 [내부링크]

머위효능 머위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풀이고 머구 머우 멍우등 다양하게 불립니다.맛은 맵고 쓴맛이 ㅏ고 성질은 따뜻합니다.머위에는 단백질 지방 칼슘 플라보노이드 사포닌 비타민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머위..

자색고구마효능 [내부링크]

자색고구마효능 자색고구마는 천연 보라및 일본이 야생종인 야마카와 무라사카라는 품종과 노업진흥청에서 육성된 건미를 교배해서 보급된 새로운 품종입니다.자색고구마는 일반 고구마와 비교해서 유리당함량이..

맥문동효능 [내부링크]

맥문동효능 맥문동은 백합과에 속하는 다년생초로 관엽식물에 속합니다.전세계적으로 분포 되어 있으며 그늘진 곳에서 잘 자랍니다,차로 달여서 먹거나 뿌리는 한약재로 사용됩니다.그리고 다이어트 할때 도움이..

크랜베리효능 [내부링크]

크랜베리효능 크랜베리는 월귤류에 속하는 열매로 시큼한 맛과 붉은 빛깔이 특집입니다.크랜베리는 생소한 과일이기는 하지만 미국에서는 추수감사절에 칠면조 요리와 함께 먹는 음식 입니다.그리고 북미에서도..

명아주효능 [내부링크]

명아주효능 명아주는 쌍떡잎식물 중심자목 명아주과에 속하는 한해살이풀입니다.전국 각지에 분포되어 있으며 풍이 적고 기름진 땅에서 서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명아주에는 로이신과 베타인 성분이 들어 있으며..

무화과효능 [내부링크]

무화과효능 무화과는 뽕나무과로 지중해 동부 지역이 원산지로 주로 온대 지역에서 재바되고 세계 전역에서 찾아 볼수 있습니다.무화과는 뽕나무과에 속하는 낙엽성 관목으로 키는 2~6센치 자라고 잎은 손바닥 모..

단호박효능 [내부링크]

단호박효능 단호박은 서양호박의 한 품종으로 남아메리카 고원지대가 원산지인 호박입니다.식감이 부드럽고 밤호박이라고 불립니다.그리고 단호박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무기질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단호박은..

검은깨효능 [내부링크]

검은깨효능 검은깨는 옛말에 검은깨 서말만 먹으면 황소도 이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검은깨는 블랙푸드중 하나 입니다.그리고 검은깨는 분말의 형태로 먹을떄는 죽이나 강정 인정미의 첨가물의 재료로 사용하..

수세미효능 [내부링크]

수세미효능 수세미는 1년생 박과의 덩굴성식물이고 천락사 천라 수세미오이 수과락이라고 부릅니다.원산지는 열대아시아이고 동아이사와 아프리카 유럽 남부에서 재배됩니다.수세미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다이..

구기자효능 [내부링크]

구기자효능 구기자는 에로부터 하수오 인삼과 함떼 3대 명약으로 여겨졌습니다.구기자나무는 가지과에 속하과 낙엽관목이고 한국을 비롯해서 아시아 전역에 분포하고 마을 근처 둑이나 냇가에서 자라며 우리나라..

비파잎효능 [내부링크]

비파잎효능 비파잎은 장미과 나무인 비파나무의잎을 이야기 합니다.주로 차로 만들어 먹습니다.또한 한약재로 사용해 왔습니다.비파는 그 잎이 중국 약기 비파와 닮았다고 해서 비파라고 이름이 붙여졌습니다.그..

산수유효능 [내부링크]

산수유효능 산수유는 층층나무과의 낙엽교목인 산수유나무의 열매인 산수유는 핵과로서 처음에는 녹색이고 가을이 되면 빨갛게 익어 갑니다.맛은 약간의 단맛이 나고 떫은 맛도 나고 신맛도 납니다.산수유에는 코..

프로폴리스효능 [내부링크]

프로폴리스효능 프로폴리스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프로폴리스는 벌이 만들어 내는 많은 성분중 하낭 입니다.프로폴리스는 강력한 항생제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절연산은 포도상구균을 포함..

칸탈로프멜론효능 [내부링크]

칸탈로프멜론 효능 칸탄로프멜론은 기존 멜론과는 다르게 과육이 주황색인 것이 특징입니다.멜론보다 더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약용식물로 많이 재배 됩니다.그럼 칸탈로프멜론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1...

미강가루효능 [내부링크]

미강가루 효능 미강가루는 쌀겨란 말로 익숙하고 미강은 현미를 도정할때 나오는 쌀겨를 짷아서 가루로 만든 것입니다.미강을 드시면 현미밥을 드시는 것과 같은 효과를 기대 할수 있습니다.미강에는 단백질과 지..

마황효능 [내부링크]

마황효능 마황은 다이어트의 한약 재료입니다.마황은 한의사 처방 없이는 드시는 것은 위험 합니다.또한 마황은 한방약재에서 소염 해열 효과가 있습니다.마황에는 에페드린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심장박..

차조기효능 [내부링크]

차조기효능 차조기는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의 한해살이풀로 생긴 모양이 들깨 또는 방아와 닮았으며 향기가 있습니다.원산지는 미얀마 히말라야 중국 우리나라등지에서 자랍니다.차조기는 말린 잎은 소엽..

그라비올라효능 [내부링크]

그라비올라효능 그라비올라는 인디언들의 천연약초 입니다.아메리카열대 지방이 원산지이고 잎의 모양은 달걀 또는 긴 타원형입니다.매끈하고 윤기가 나며 잎자루는 짧습니다.열매는 흰색인데 망고나 파인애플 맛..

엉겅퀴효능 [내부링크]

엉겅퀴효능 엉겅퀴는 말린 뿌리와 잎을 달여서 엉겅퀴차로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서양에서 밀크시슬로 불리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는 엉겅퀴라고 부릅니다.엉겅퀴는 간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애주가 분들이 챙격 먹..

곤약효능 [내부링크]

곤약효능 곤약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곤약 젤리가 엄청 인기가 있었던 적이 있습니다.곤약은 약간의 떫은 맛을 지니고 있으며 물에 살짝 데쳐서 사용하며 소금으로 문질러 씻은후 떫은 맛을..

황칠나무효능 [내부링크]

황칠나무효능 황칠나무는 인삼나무라고 불리며 한방에서는 안식향으로 부릅니다.황칠나무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황칠나무는 우리나라에서만 자라는 나무이고 두릅나무과의 상록활엽교목입니..

깔라만시효능 [내부링크]

깔라만시 효능 깔라만시는 인도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라오스 등에서 서식하고 라임류 과일입니다.신이 주신 선물이라고 할만큼 효능이 뛰어납니다.깔라만시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그 함량이..

자소엽효능 [내부링크]

자소엽 효능 자소엽은 차조기 차즈기 계임 소 소엽 자채 적소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립니다.자소엽은 깻잎과 같은 꿀풀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식물로서 보라색 깻잎이라 불립니다.한방에서는 식물인 차조기 또는..

키위효능 [내부링크]

키위효능 키위는 7월 중순이 접어드는 이때 떠오르는 과일 입니다.맛도 새콤달콤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 하는 과일입니다.최근에는 비닐하우스에서 재배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영양가도 좋고 맛도 좋은 키위의..

시어버터효능 [내부링크]

시어버터 효능 시어버터는 시어나무 열매에서 채취한 식물성 유지로 서 피부 보습네나 연화제로 널리 사용됩니다.원산지는 아프리카의 말리 카메룬 콩고 기니 수단 나이지리아 우간다에서 자생 합니다.시어나무는..

운지버섯효능 [내부링크]

운지버섯효능 운지버섯은 구름버섯이라고 하며 흑색 회색을 띠며 짧은 털리 많이 나있습니다.운지버섯은 전 세계에 넓게 분포 되어 있으며 침엽수와 활엽수의 고목이나 바위 위에서 1년 내내 자생합니다.생김새가..

청각효능 [내부링크]

청각효능 청각은 청각목 청각과에 속하는 바닷말이고 사슴뿔 묘양으로 자고는 것이 특징입니다.수심이 깊은곳에서 자생하고 김치의 맛을 돋구는 재료로 사용되어 왔으며 바다속에서는 사는 소나무라는 뜻을 가졌..

백수오효능 [내부링크]

백수오효능 백수오는 한반도 자생식물인 박주가리과 큰조롱의 덩이 뿌리이고 백하수오라고 부릅니다.큰조롱은 두리나라의 중부 이남의 산기슭 또는 양지바른 풀밭과 해안의 경사지에서 주로 자생합니다.백수오는..

키조개효능 [내부링크]

키조개 효능 키조개는 식감이 좋으며 봄철 어울리는 영양만점입니다구이나 무침 샤브샤브 꼬치 회등의 다양한 요리로 즐길수 가 있습니다.우리나라 남해안과 남해안과 서해안에서 서식하고 연근해의 수심 20~50미..

개복숭아효능 [내부링크]

개복숭아 효능 개복숭아는 장미과 벚나무속 애생복숭아나무의 열매를 말하고 우리나라를 비롯해서 중국의 산간지역에서 주로 자생합니다.개복숭아는 비타민이나 유기산 성분이 많아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고 면..

복분자효능 [내부링크]

복분자효능 복분자는 정력에 좋으며 먹고 난뒤 요강단지가 뒤짚어진다고 하여 이름이 복분자입니다.복분자는 5~6월에 흰쌕 꽃이 피고 7~8월에 검은색 열매가 익습니다.복분자의 유래를 살펴 보면 한 부부가 대를..

연자육효능 [내부링크]

연자육효능 연자육은 여러가지 매체에서 등장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연자육은 연씨와 연밥과 같이 다양한 이름을오 불립니다.그리고 연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연꽃 씨앗을 종피를 벗겨서..

우슬뿌리효능 [내부링크]

우슬뿌리효능 우슬뿌리는 비름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초본식물이고 소의 우 무릎 슬로 우슬의 줄기의 마디가 마치 소의 무릎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우슬은 허리가 좋지 않거나 요통에 좋습니다.우..

골쉐보효능 [내부링크]

골쉐보효능 골쉐보는 고란초과의 곡궐의 뿌리줄기로 고사리목에 속하는 양치 식물로 고란초과의 중화곡궐이나 넉줄고사리과의 넉줄고사리 뿌리줄기까지 골쉐보하고 부릅니다.그리고 골쉐보는 중곡의 한방에서 약..

흑미효능 [내부링크]

흑미효능 흑미는 블랙푸드중 벼의 한종류이고 검은 빛깔은 띤 쌀을 이야기 하고 장수미 약미라고 불립니다.흑미는 중국과 태국이 원산지 입니다.흑미는 항산화 성분이 뛰어나고 안토시아닌 칼슘 인 철분등 미네랄..

옥수수효능 [내부링크]

옥수수효능 옥수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변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는 줄기가 곧게 서면서 자라는 우리나라 강원도 산간지대에서 주로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옥수수는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

까마중효능 [내부링크]

까마중효능 까마중은 가지과에 속하고 한해살이 풀이고 산이나 묵은밭 개울가등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습니다.까마중으 자라게 되면 흰색 꽃을 피웁니다.까마중은 둥근 모양에서 검은색 열매가 열리게 됩니다.까..

피칸효능 [내부링크]

피칸 효능 피칸은 견과류중 황산화지수가 놓아서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견과류중의 하나 입니다.피칸은 타원형의 생겼으며 호두와 비교하면 단맛이 풍부하고 향이 좋습니다.피칸은 케이크와 아이스크림의..

그린빈효능 [내부링크]

그린빈효능 평소 땀을 많이 흘려서 평소보다 혈당이 높아질 뿐 아니라 더워서 목이 마르다고 주스나 빙과류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혈당이 높아지게 됩니다.그린빈은 해소 과채류의 한 종류이고 우리나라에서는 껍..

매스틱 효능 [내부링크]

매스틱효능 매스틱은 유향수라고 불리며 그리스의 키오스섬에서 자라는 옻나무과의 지중해서 작물인 유향수의 슈액에서 만들어지는 천연수지 입니다.보석이나 하얀 돌처럼 생겼고 고대에는 껌의 재료로 사용되었..

씀바귀효능 [내부링크]

씀바귀효능 씀바귀는 쌍자엽식물 합판화 국화과의 다년생 초본으로 근경이나 종자로 번식하는 식물입니다.쓴맛을 내며 나물로 어린잎은 먹고 자란 것은 말려서 차나 효소를 만들어 먹습니다.씀바귀는 다른말로 씸..

고구마순효능 [내부링크]

고구마순효능 고구마순은 고구마의 줄기를 이야기 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영양을 가지고 있습니다.주로 7월에서 9월 여름철 무더위에 즐길수 있으며 나물로 많이 데쳐서 먹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꿀효능 [내부링크]

꿀 효능 꿀은 자연산과 인공벌꿀이 있는데 꿀은 자연에서 얻은 인류 최초의 식품이고 그리스제신들의 식량이었다고 합니다.또한 로마인들은 꿀을 하늘에서 내리는 이슬로 생각 했습니다.꿀은 여러가지 효능을 가..

토사자효능 [내부링크]

토사자효능 토사자는 메꽃과에 속하는 한새살이 덩굴성 식물인 새삼의 씨앗을 이야기 합니다.흔히 새삼씨라고 불리며 새삼은 칡,쑥 등에 기생하고 양분을 흡수하여 땅속의 뿌리가 없어집니다.또한 토사자는 단맛..

부아메라효능 [내부링크]

부아메라효능 부아메라는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남태평양 인도네시아 뉴기니섬의 레드판다누스 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로 인도네시아로 열매를 뜻합니다.타원형의 과일이고 파푸아 지역에서만 자생합니다.부아메라..

동부콩효능 [내부링크]

동부콩효능 동부콩은 다양한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콩입니다.일반콩보다 단맛이 강하고 소화가 잘되는 장점이 있습니다.경상도에서는 양대라고 불립니다.그리고 강두 장두 신곡이라고 불립니다.식용과 약..

개똥쑥효능 [내부링크]

개똥쑥효능 개똥쑥은 국화과에 쑥속에 속하는 한해살이풀이고 사람이 사는 주변이나 들판 산기슭등에 자라고 손으로 뜯어서 비비면 개똥같은 냄새가 난다고 해서 개똥쑥입니다. 맛은 쓰고 약간 맵고 차고 독이 없..

고춧잎효능 [내부링크]

고춧잎효능 고춧잎은 슈퍼 미네랄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고춧잎은 나물로 먹어도 되고 망간 또한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망간 미량으로 들어 있지만 우리 성장과 대사과정을 조절하는고 생명을 유지하는데 더..

고수효능 [내부링크]

고수효능 고수는 미나리과의 일년초이며 중국이나 동남아시아 요리에 자주 사용됩니다.향이 강해서 호불호가 갈립니다.고수는 지중해 연안이나 동유럽이 원산지 입니다.우리나라에서는 호유실 빈대풀이라고 불리..

바질효능 [내부링크]

바질효능 바질은 동아시아가 원산지이고 민트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그리고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요리에 주로 사용되는 식재료입니다.이집트나 이란에서는 바질은 묘에 심기도 합니다.바질은 기원전 알렌산더 대..

허니부쉬효능 [내부링크]

허니부쉬효능 허니부쉬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케이프타운지역에서만 피는 꽃이고 꿀 향기가 나서 허니부쉬로 불립니다.허니부쉬는 보통 추출물의 형태로 차를 마시게 됩니다.그리고 허니부쉬는 루이보스티와 비교..

백합조개효능 [내부링크]

백합조개효능 백합조개는 진판새목 백합과에 속하고 대합이나 참조개 생함 상함등의 다향한 이름으로 불립니다.조개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여러가지 요리에 사용되고 회 구이 찜 죽으로 이용하기..

하수오효능 [내부링크]

하수오효능 하수오는 한의학에서 널리 사용되는 약초이고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하수오는 뿌리를 이용하는 약용 식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3년이상된 뿌리를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3년이 지나게 되면 뿌리..

산자나무효능 [내부링크]

산자나무효능 산자나무는 오렌지색 열매를 뱆는 식물이고 북아시아와 유럽이 원산지 입니다.징기스칸의 장양강장제로 불리며 중국에서는 국보 러시아에서는 제2의 인삼이라고 불리며 대만에서는 기적의 열매라고..

아귀효능 [내부링크]

아귀효능 아귀는 아귀목 아귀과에 속하고 생긴게 못생겼지만 영양소가 풍부해서 바다에 사는 종합영양제라고 불립니다.겨울철 별미이고 환절기 보양식으로 좋습니다.12월부터 2월까지 가장 많이 잡히고 부위별로..

망고스틴효능 [내부링크]

망고스틴효능 망고스틴은 말레이시아가 원산지인 고추나무과의 상록교목에서 나는 열매니고 자주빛을 띤 검은색 껍질속 하얀 과육입니다.망고스틴은 달콤하고 시원한 과육이 즐어있어서 열대과일중 인기 있는 과..

무청시래기 [내부링크]

무청시래기 효능 시래기는 무를 수확한후 남은 잎과 줄기 무청을 말린 것을 말하며 옛날에는 선조들이 배고픔을 이기려고 먹는 음식 이었지만 무청 시래기엔느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칡즙효능 [내부링크]

칡즙효능 칡즙은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칡은 구황작물이고 다년생식물입니다.칡은 양지에서 자라고 추위나 염분도 강하고 바다 근처에서도 자랍니다.칡은 또한 흙속의 진주라고 불리며 우리 몸에 좋은 작..

곰보배추효능 [내부링크]

곰보배추효능 곰보배추는 기관지에 좋다고 해서 많이 찾는 야채 입니다.곰보배추는 겨울철이나 봄철 사이에 많이 채취합니다.설견초 동생초라고 불리기도 합니다.곰보배추는 얼굴에 나는 곰보를 연상케 한다고 해..

셀레늄효능 [내부링크]

셀레늄효능 셀레늄은 체내의 여러가지 작용에 필요한 미량 부기질 입니다.건강을 생각해서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셀레늄은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는 항암 미네랄 성분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셀레늄이 많은..

번데기효능 [내부링크]

번데기 효능 번데기는 생긴것만 보고 싫어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고소하고 짭쪼름한 맛을 가지고 있어서 좋아 하는 매니아들도 많습니다.길거리 대표간식 거리이기도 합니다.번데기는 성장기 어린이게도 좋으며..

흑마늘효능 [내부링크]

흑마늘효능 흑마늘은 우리 몸에 매우 좋은 음식중 하나이고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입니다.그 정도로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관심이 있을겁니다.흑마늘은 원산지는 이집트이고 우리나라..

풋사과효능 [내부링크]

풋사과효능 풋사과는 새콤달콤하면서 아삭한 과일이며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이 있는 분들은 풋사과 다이어트를 들어 보셨을 겁니다.풋사과는 사과가 익기전 4센치 정도의 덜익은 사과를..

벌화분효능 [내부링크]

벌화분효능 벌화분은 벌이 다리에 모아놓은 꽃가루를 이야기 하고 벌이 만들어 내는 여러가지 건강식품중 하나 입니다.벌화분은 독일 연방 건강부에서 공식적으로 약품으로 규정한 이유도 있습니다.우리 몸에 필..

바나나식초효능 [내부링크]

바나나식초효능 바나나는 열대지방에서 재배되는 과일이고 식사대용으로 많이 드시고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도 많이 드십니다.바나나식초를 체지방을 몸밖으로 재출하게 도와주고 콜레스테롤도 개선해 줍니다.다이..

꼬막효능 [내부링크]

꼬막효능 꼬막은 임금님 수라상에 올라갈 만큼 대접을 받은 재료이기도 합니다.꼬막은 돌조개과에 속하며 단백질과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그리고 꼬막은 빈혈예방이나 숙취해소 지..

고구마효능 [내부링크]

고구마효능 고구마는 풍부한 영양분이 들어 있습니다.고구마에는 변비해소와 항산화 능력 성인병 예방 혈압을 강하하고 콜레스테롤 저하에 효능이 있습니다. 고구마는 슈펴푸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미국 항공우..

수박효능 [내부링크]

수박효능 수박은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여름이면 제일 많이 먹는 과일중 한나이기도 합니다.수박은 수분이 거의 90%이상이어서 갈증 해소에 도움을 주고 몸의 피로를 풀어줘서 여름철 건강에도 도움이..

와일드망고효능 [내부링크]

와일드망고효능 와일드망고는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와일드 망고는 체중감량 뿐만 아니라 지방 연소 효과가 있습니다. 와일드 망고의 추출물에는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콜레..

아스파라거스효능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효능 아스파라거스는 신장기능을 강화해주고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매년 고혈압 환자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스트레스와 피로 불규칙한 식습관이..

돼지감자효능 [내부링크]

돼지감자효능 돼지감자는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 당뇨병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돼지감자는 반찬으로 먹기도 하고 간장등에 넣어서 익힌후 건강식품으로 먹기도 합니다.천연인슐린 이라고 불리는..

오가피효능 [내부링크]

오가피효능 오가피는 두릅나무과에 속하는 오갈피나무의 뿌리나 줄기및 가지의 껍지을 이야기 합니다.오가피는 잎 줄기 열매 그리고 뿌리가지 버릴것이 없이 사용됩니다. 오가피는 맵고 쓴맛이 특징이고 탕이나..

카카두플럼효능 [내부링크]

카카두플럼효능 카카두플럼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암 후유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카카두플럼은 호주에서만 서식하는 열메이고 카카두 국립공원이 이름을 따서 만들었으며 매우 척박한 환경에서 자생하고..

밀크씨슬효능 [내부링크]

밀크씨슬효능 밀크씨슬은 엉겅퀴의 일종이고 식물에서 추출한 간 영양제입니다.밀크씨슬의 주 성분은 실리마린입니다.식물화학성분이고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간에서 손상..

새싹보리효능 [내부링크]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천기누설등 언론에서 방송되기 시작하면서 더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운후 10~20센치 정도 자란 어린 보리싹을 이야기 합니다.새싹보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티트리효능 [내부링크]

티트리효능 티트리의 원산지는 오스트레일리아로 뉴사우스웨일스주에서 주로 자랍니다.티트리는 늪지대에서 자생하고 생명력이 강력한 식물입니다.그리고 티트리는 특유의 청량함으로 공기를 상쾌하게 정화하는..

레몬그라스효능 [내부링크]

레몬그라스효능 레몬그라스는 레몬의 향이 나는 새콤한 맛의 허브식물입니다.인도나 동남아시아가 원산지 입니다.여러가지 요리의 향신료로 사용됩니다.레모그라스는 향수나 비누 린스등에 사용되고 생선요리나..

블랙커런트효능 [내부링크]

블랙커런트효능 블랙커런트는 유럽에서 베리왕이라고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영국의 팝스타 아델이 14키로를 감량하면서 다이어트 비법으로 공개되어 더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블랙커런트는 왕실에서 자주..

녹용효능 [내부링크]

녹용효능 녹용은 뿔이 달려 있는 동물중에서 유일하게 뿔에서 피가 흐르는 동물이 사슴입니다.사슴의 뿔은 늦봄에 뿔이 저절로 떨어지고 다시 새롭게 자라는 뿔을 녹용이라고 합니다.녹용은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마테차효능 [내부링크]

마테차효능 마테차는 남미에서 즐겨 마시는 음료과 같습니다.마테를 잘게 부숴서 만든차이고 남미의 아르헨티나 브라질등에서 많이 생산 됩니다.마테차에는 철분 마그네슘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잇습니다.그리고..

가시오가피효능 [내부링크]

가시오가피효능 가시오가피는 두릅나무과의 낙엽과목이고 가시오갈피로도 불리웁니다.가시오가피는 뼈와 근육세포 생성을 도와줍니다.또한 관절염 예방과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 도움을 줍니다.우리나라에..

미숫가루효능 [내부링크]

미숫가루 효능 미숫가루는 말린 쌀가루나 보릿가루를 뜻합니다.또는 콩이나 율무 깨 현미들을 볶아서 가루로 만들기도 합니다 미숫가루는 날씨가 더워지게 되면 즐겨 드시는 간식이기도 합니다.우리몸의 기력과 체..

브로콜리효능 [내부링크]

브로콜리효능 브로콜리는 항산화 음식입니다.브로콜리는 지중해가 원산지이고 로마시대부터 섭취 되어졌습니다.브로콜리는 비타민c.칼슘,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채소중에서도 영양가가 좋고 미국 국..

곰취효능 [내부링크]

곰취효능 곰취는 한자로는 웅소 곰이 잘 먹는 나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국화과에 속하고 여러해살이풀이고 해발 800미터 이상이고 발길이 닿지 않는 깊은 산에서 잘 자랍니다.잎 모양이 곰발바닥을 닮았다..

팽이버섯효능 [내부링크]

팽이버섯 효능 팽이버섯은 송이목 송이과의 속하는 버섯이고 전 세계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우리나라의 전남 해남 경북 청도에서 주로 재배되고 유럽과 북아메리카에 추운 겨울철에도 야생헤서 자라기 때문에..

명이나물효능 [내부링크]

명이나물효능 명이나물은 보릿고개때 목숨을 이어주는 풀이라고 해서 명이나물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명이나물은 산에서 나는 나물중에서 유일하게 마늘향이 납니다.그래서 산마늘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명..

전복효능 [내부링크]

전복효능 전복은 연체동물이고고단백 저열량 식품입니다.바다의 산삼이라고 불립니다.중국 진시황제가 불로장생을 위해 먹었을 정도 입니다.전복은 귀조개라고 불리고 청정지역의 미역이나 다시마를 먹고 자랍니..

콜라비효능 [내부링크]

콜라비효능 콜라비는 마트에서 흔히 볼수 있는 야채입니다.파종은 주로 봄에 하며 수확시기를 놓치게 되면 알의 모양이 기형적으로 변하며 육질도 단단하고 거질어 집니다.콜라미에는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충분하..

초록콩나물효능 [내부링크]

초록콩나물효능 보통 콩나물은 노란 머리에 하얀줄기의 콩나물을 보통 떠올립니다.초록콩나물이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초록콩나물은 일반 콩나물보다 영양가가 매운 높습니다.초록콩나물은 천을 덮어서..

망고효능 [내부링크]

망고효능 망고는 과일의 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원산지는 인도나 동남아시아리고 4000년 이상 제배되었으며 수백가지의 종류가 있고 맛도 독특하고 모양과크기도 여러가지 입니다.여러 연구에 따르면..

벌나무효능 [내부링크]

벌나무효능 벌나무는 간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벌나무는 단풍나무과의 낙엽활엽교목입니다.본명은 산겨릅나무라고 합니다.산청목이라고도 불립니다.벌나무는 해발고도 600M이상의 고지대의 습기찬 골짜기..

고등어효능 [내부링크]

고등어효능 고등어는 즐겨 먹는 생선중 하나 입니다.가격도 저렴하고 영양가가 높아서 서민들에게 친숙한 생선이기도 합니다.고등어는 바다의 보리라는 별명이 있습니다.고등어는 태평안 대서양 인도양등 온대및..

인진쑥효능 [내부링크]

인진쑥효능 인진쑥은 쌍자엽식물 합판화 국화과의 다년생 초본 식물입니다.인진쑥은 꽁꽁 언 겨울 땅에서도 살아남을 정도로 강인한 생명력을 지니고 있습니다.그리고 3~4월이 제철입니다.쑥은 종류가 250여종입..

결명자효능.결명자차효능 [내부링크]

결명자차효능 결명자는 눈을 밝게 해주는 씨앗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결명자는 보리차처럼 끓여서 드십니다.결명자의 씨를 끓여 마시는 것입니다.결명자는 눈 건강 뿐만 아니라 위와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토란효능 [내부링크]

토란 효능 토란은 10월이 제철이고 우리의 건강한 식재료 입니다.토란은 흔히 땅토란 우자 토지 토련이라고도 부릅니다.고온성 식물이고 열대 아이사가 원산지입니다.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붕붕 이남에서 재배..

라임효능 [내부링크]

라임효능 라임은 신맛과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고 인도.미얀마.말레이시아가 원산지 입니다.라임은 샛깔이 다르지만 레몬과 맛과 모양이 비슷하게 생겼습니다.라임은 레몬과 벼교하면 신맛과 새콤달콤한 맛이 더..

파뿌리효능 [내부링크]

파뿌리효능 파뿌리는 요리할때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파뿌리가 건강에 좋고 한의학에서는 파뿌리를 총백이라고 합니다.파뿌리 즉 총백은 성질이 맵고 강해서 체내에 빠르게 작용하게 됩니다.그리고 파뿌리는 땀을..

침향효능 [내부링크]

침향효능 침향은 천년의 산삼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침향은 특히나 뇌종중에 좋습니다.원산지는 베트남 인도네이사 동남아 열대지역에 자생하는 팔꽃나무과입니다.침향은 기운을 잘소토시켜 주고 심장에..

블루베리효능 [내부링크]

블루베리효능 블루베리는 세계10대푸드중 하나 입니다.블루베리는 눈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이뿐만 아니라 또다른 효능들이 알려지면서 더욱 인기가 있습니다.대표적인 성분은 당분.점성이 있는 백..

케일효능 [내부링크]

케일효능 케일은 십자화과의 다년생 식물이고 녹즙이나 쌈채소 샐러리등 여러가지로 활용이 됩니다.브로콜리나 양배추 콜리프라워등도 모두 케일의 품종입니다.케일을 주로 삼을 싸먹거나 샐러드 녹즙으로 많이..

마키베리효능 [내부링크]

마키베리효능 마키베리는 칠레 남부의 온대 다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바키나무의 열매이고 원주민들이 즐겨 먹던 열매입니다.이 원주민들은 이 열매로 상처와 질병을 치료하고 체력을 높이는데 사용했습니다.마키..

푸룬효능 [내부링크]

푸룬효능 푸룬은 말린자두이고 건강에 무척좋습니다.푸룬에는 비타민과 섬유질 철분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푸룬은 씨가 있는 상태로 건조를 해서 부패나 발효가 되지 않았습니다.씨가 있는 상태에서 건조를 했기..

표고버섯효능 [내부링크]

표고버섯효능 버섯은 뛰어난 식감과 풍미가 좋아서 동양이나 서양 어는 곳에서도 식용과 약용으로 사용합니다.고대로마 그리스인들은 버섯의 맛을 극찬 하면서 신의 음식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중국에서는 불로..

미인풋고추효능 [내부링크]

미인풋고추효능 미인풋고추 이름도 생소 하신가요? 미인풋고추는 당뇨 예방과 치료에 뛰어난 식품입니다.미인풋고추는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립니다.식감도 아삭하고 즙이 많으며 표면이 광택이 나며 모양도 곧게..

홍화씨효능 [내부링크]

홍화씨효능 홍화씨는 국화과 식물이고 홍화의 씨앗을 말합니다.이른 아침 이슬에 젖어 있는 꽃을 다 말린 것을 홍화라고 합니다.한방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7월에서 8월경 노란색을 끼는 꽃이 가지 끝에..

양배추효능 [내부링크]

양배추효능 양배추는 겨자과에 속하는 두해살이풀이고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 일대와 아시아입니다.서양에서는 양배추를 요구르트 올리브와 함께 3대 장수식품으로 꼽힙니다.양배추는 위를 좋게 하고 야채입니다...

오미자효능 [내부링크]

오미자효능 오미자는 오미자는 단맛 신맛 매운맛 짠만 쓴맛등 다섯가지 맛이 난다고 해서 오미자라고 합니다.오미자는 염분과 공해에 약합니다. 오미자는 주로 살 골짜기 암반지애에서 서식하는 덩굴성 식물이고..

오디효능 [내부링크]

오디효능 오디는 뽕나무 열매로 상심자 상심 상실 오들개로도 불립니다.오디는 산딸기와 유사하고 여름절체 접어들면 자주색이 짙어 줍니다.신선한 향과 즙이 풍부한 열매 입니다.동의보감에도 나오지만 눈과 귀..

질경이효능 [내부링크]

질경이 효능 질경이는 쌍떡잎식물 질경이목 질경이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질경이는 무침을 많이 해서 먹으며 옛부터 잡초라고 알려져 있습니다.하지만 질경이의 효능이 알려 지면서 질경이는 많이 사랑..

곶감효능 [내부링크]

곶감효능 곶감은 달달한 맛이어서 남녀노소 좋아 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겨울철 간식거리이며 요즘은 제사에도 이용합니다. 곶감은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들어 있고 홍시보다 높습니다,그리고 포도당의 일종 이어..

동충하초효능 [내부링크]

동충하초효능 동충하초는 다른 버섯과는 달리 곤충의 영앵분을 먹고 자라고 겨울에는 죽은 곤충의 몸에 기생하지만 여름이 되면서 버섯으로 만들어 집니다. 곤충의 몸에서 기생해서 버섯으로 변하기 때문에 균은..

은행효능 [내부링크]

은행효능 은행은 가을철이 되면 단풍나무에 매달려 있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은행은 껍질에서 고약한 냄새가 나기 하지만 건강 관리를 위해서 도움이 됩니다.은행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면역력을..

두충효능 [내부링크]

두충효능 두충은 중국 북경 원산에서 우리나라오 들어 왔습니다.한국과 중국에서 서식하는 약용식물 입니다.두충은 토끼에게 투여한 결과 혈압이 낮아지고 혈관속 콜레스테롤이 낮아 졌습니다.두충은 입과 껍질에..

루테인효능 [내부링크]

루테인효능 나이가 들어가게 되면 자연스럽게 노화가 찾아 오게 됩니다.평소와는 달리 시력이 떨어지게 되고 뿌옇게 보이는 느낌이 들게 되고 눈 속 수정체나 황반에 노화가 오는 것입니다.루테인 성분은 운이 외..

홍삼효능 [내부링크]

홍삼효능 홍삼음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건강식품이고 백삼 홍삼 수삼등으로 가공방법에 따라 구분됩니다. 홍삼은 4_6년근 수삼을 껍질을 벗기지 않는채 증기로 쪄서 익혀 건조시켜 옅은 황강색 혹은 옅은 적..

히비스커스효능 [내부링크]

히비스커스효능 히비스커스는 쌍떡잎식물 아욱과에 속하고 무궁화속에 속하는 식물입니다.이집트의 신 히비스와 닮았다고 해서 이스코의 합성어로 알려졌으며 맛은 새콤달콤하고 분맬 형태로 해서 차로 마시는 경..

개다래효능 [내부링크]

개다래효능 개다래는 우리나라 산에서 흔히 볼수 있는 나무 입니다. 개다래는 신장을 튼튼하게 하고 통풍에 큰 효능이 있습니다.그럼 개다래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결석제거에 도움이..

유근피효능 [내부링크]

유근피효능 유근피는 참느릅나무의 뿌리 속껍질을 이야기 합니다.강가나 산기슭에서 자라는 낙엽 큰 기나무입니다.일본이나 중국 대만에 분포합니다.보통 어린잎은 식용으로 사용하고 봄에 채취하여 바람이 잘 통..

토마토효능 [내부링크]

토마토효능 토마토는 몸에 좋으며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마토는 세계10대 슈퍼푸드이고 채소이고 생으로 먹어도 되고 즙이나 여러가지 효리에 곁들여 먹습니다.글머 토마토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

황기효능 [내부링크]

황기효능 황기는 콩과 식물로 약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환절기가 되면 감기에 걸리는 경우가 많은에 이때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그리고 면역력을 끌어 올리기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황기에는 여러가지 영양소..

수수효능 [내부링크]

수수효능 수수는 외떡잎식물 벼목 화본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수수는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위장을 보호하고 해독작용을 합니다.수수는 중국을 통해 우리나라에 전해졌으며 주요성분은 탄수화물입니..

와송효능 [내부링크]

와송효능 와송은 돌나무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이고 오래된 기와 지붕위나 바위 오래된 돌 각담 위세서 자라는토종식물중 하나 입니다.자라는 모양이 소나무 잎과 닯았다고 해서 붙혀진 이름입니다.와송의 뿌리..

미역효능 [내부링크]

미역효능 미역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동아시아지역에서 널리 먹는 재료이기도 합니다.미역을 갈조류 미역과 속하는 한해살이 해초이고 국이나 무침 볶음등의 요리로 주로 사용합니다.칼로리가 낮으며 섬유질 성..

해바라기씨효능 [내부링크]

해바라기씨효능 해바라기는 국화과에 속하는 일년생식물이고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먹어 왔으며 16세기에 탐험가들이 유럽으로 전했으며 처음에는 장식용으로만 재배 했다고 합니다.해바라기씨는 대표적인 견과류..

고사리효능 [내부링크]

고사리효능 고사리는 나물 반찬으로 많이 먹고 제수 음식으로 자주 접하는 식재료 입니다.고사리는 대가 통통하고 표면이 탱탱하고 대의 윗부분인 고사리잎이 주먹을 쥐고 있는 모양처럼 잘 말려 있는 것이 좋은..

홍시효능 [내부링크]

홍시효능 연시와 홍시는 같은 떫은 땡감이고 연시의 경우에는 인위적으로 후숙 처리를 한 감입니다.홍시는 자연적으로 익어 서 만든 것입니다.홍시에는 타닌 성분이 충분하게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설사를 멎..

체리효능 [내부링크]

체리효능 체리는 장미과에 속하는 열매이고 체리의 종류는 수백가지가 있고 단맛이 강하며 감미체리와 신맛이 강한 신미첼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체리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들어 있으며 항암효과..

마카효능 [내부링크]

마카효능 마카는 안데스의 산삼이라고 불립니다.마카는 남미가 원산지이고 약 4000년전부터 페루인들이 건강식품으로 섭취했던 뿌리 식물이고 해발 4000m이상의 페루 안데스 산맥에서 자생 합니다.마카뿌리는 천..

딸기효능 [내부링크]

딸기효능 딸기는 쌍떡잎식물이고 이판화군 장미목 장미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그리고고 레드푸드의 대표적인 과일입니다.제철은 1월에서 5월까지 입니다.딸기는 생으로 먹기도 하고 여러가지 과자나 빵..

자몽효능 [내부링크]

자몽효능 자몽은 다이어트 과일중의 하나이며 서인도제도의 바베이도스가 원산지 이고 그레이프프루트가 표준어입니다.열매가 포도처럼 부터 열립니다.자몽의 겉껍질은 가줄질이고 표면이 매끄럽습니다.수분함얄..

율무효능 [내부링크]

율무효능 율무는 외떡잎식물 벼본 화본과에 속하고 한새살이 풀입니다.의미,인미,의주자라도 불립니다.그리고 율무는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이뇨작용을 해서 체내 염증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그리고..

생강효능 [내부링크]

생강효능 생강은 전 세계의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생강은 날 것을 먹기도 하며 절이거나 분말도 드시기도 합니다.또한 생강차로 드시기도 합니다.생강은 고대에서는 통증을 완화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아보카도효능 [내부링크]

아보카도효능 아보카도는 슈퍼푸드중 하나이고 숲의 버터 그리고 과일의 보석이라 불릴 정도로 건강에 좋은 효능을 지닙니다.아보카도에는 지방과 비타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다른 식품과 비교..

동백오일효능 [내부링크]

동백오일 효능 동백오일은 동백나무의 열매에서 추출되었으며 우리나라 중국 일본등 동아시아 지역에서 생산되고 제주도와 남해안에서 많이 나옵니다.그리고 이 오일은 피부와 헤어에 좋다고 해서 유명합니다.그..

알로에효능 [내부링크]

알로에효능 알로에는 맛이 쓰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 디집트 시대부터 사용되어 온 식물입니다.그리고 위장장애 개서이나 혈액순환,면역력 향상등의 효과가 있습니다.알로에는 아프리카 열대지방과 유..

단삼효능 [내부링크]

단삼효능 단삼은 빨간색의 삼으로 적삼이라고도 합니다.다감음 인삼.현삼,고삼 사삼과 함꼐 5삼중 하나 입니다.단삼은 꿀풀과에 속하고 여러해살이 풀입니다.단삼은 허준의 동의감에 보면 약용으로 사용했다고 기..

매생이 효능 [내부링크]

매생이 효능 매생이는 파래를 많이 닮았습니다.겨울철에 많이 먹기도 합니다.11월에서 12월 그리고 2월까지 채취됩니다.매생이라는 이름은 이끼를 바로 뜯는다라는 우리말 입니다.바다에 오염물질이 조금이라도..

호두효능 [내부링크]

호두효능 호두는 아몬드와 함께 즐기는 견과류이기도 합니다.아몬드는 고소하고 우리 몸에 좋아서 찾는 분들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호두는 특히나 심장과 혈관질환에 도움이 됩니다.호두는 정신건강에도 도움을..

백년초효능 [내부링크]

백년초효능 백년초는 손바닥을 닮았다고 해서 일명 손바닥 선인장이라고 하고 백년초는 100가지 병을 고칠수 있고 백년호의열매를 먹으면 100년을 살수 있다고 합니다.그리고 제주도 지방기념물 제 35호로 지정되..

더덕효능 [내부링크]

더덕효능 더덕은 우리나라 각지의 깊은 산속에서 자라는 도라지과의 여러해살이 덩굴식물로 뿌리가 도라지 모양이긴 하지만 굵기는 더 굻습니다.7~8월제 종처럼 생긴 모양의 꽃이 피고 끝이 5개로 갈라졌습니다...

파인애플효능 [내부링크]

파인애플 효능 파인애플은 열대과일이고 맛도 새콤달콤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 하는 과일이기도 합니다.파인애플은 땅에서 자라고 나무에서 열매처럼 자라는지 아시는데 밭에서 자랍니다. 대기오염과 미세 먼..

차가버섯효능 [내부링크]

차가버섯효능 차가버섯은 시베리아와 북아메리카 북유럼등 추운지방의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버섯입니다.우리나라에서는 강원도 인제 등지에서 자라고 나무에 생기는 일종의 암이 좀더 정확한 표현입니다.차가버섯..

서리태효능 [내부링크]

서리태효능 서리태는 검정콩의 대명사이면서 껍질은 검은색이고 속은 초록색입니다.서리를 맞으면서 수확한다고 해서 서리태라는 명칭이 붙혀졌다고 합니다.서리태에는 여러 성분중에 단백질,비타민,나이사신,아..

청경채효능 [내부링크]

청경채효능 청경채는 중국 배추의 한 종류이고 중국 화중지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국이나 무침으로 많이 사용하고 중국요리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재료 이기도 합니다.청경채에는 베타카로틴 성분과 비타민c가 들..

렌틸콩효능 [내부링크]

렌틸콩효능 렌틸콩은 지중해 미국 그리고 다른 나라에서 재배 되고 있습니다.지중해가 원산지이고 고대 유럽인들이 죽을 만들어 먹던 재료이기도 합니다.렌틸콩은 인도나 네팔 등지에서 블록렌즈를 닮았다고 해서..

멍게효능 [내부링크]

멍게효능 멍게는 미색류의 수산물로 육질이 달콤하곳 ㅏㅇ큼하며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리고 북은 멍게는 바다의 복숭아라고 물린 만큼 검붉은 오렌지 색감과 모양이 이쁘고 유두상 돌기가 없고 표면은..

녹두효능 [내부링크]

녹두효능 녹두는 푸른콩이라는 콩과에 속하며 한해살이 식물이고 팥과 닮았으며 원산지도 인도입니다.고운 초록색을 띠고 있으며 녹색의 작은씨가 들어 있습니다.녹두는 빈대떡이나 청포묵,녹두차,녹두죽으로 사..

잣효능 [내부링크]

잣효능 잣은 견과류중 하나이고 불로장생 식품이기도 합니다.찻에는 비타민,칼슘,리놀렌산,마그네슘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맛은 고소하고 평소에 요리의 고명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잣나무의 열매이고 남..

굴효능 [내부링크]

굴효능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며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영양도 매우 풍부하고 여러가지 음식의 식재료로도 활용됩니다.그리고 굴에는 아연과 철분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피부미용에도 좋습니..

브라질너트효능 [내부링크]

브라질너트효능 브라질너트는 오예과에 속하며 다른 견과류에 비해 고소한 맛을 떨어지지만 영양소가 풍부합니다.브라질너트는 신체의 면역력 강화와 종양 억제에 효과가 있습니다.브라질너트에는 지방,탄수화물,..

능이버섯효능 [내부링크]

능이버섯 효능 능이버섯은 향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말리면 강한 향기가 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능이버섯은 우리나라에서 높은산에 분포하고 양식이 힘든 경우가 많아서 비싸다라고 생각 하는 경우가 많..

화살나무효능 [내부링크]

화살나무효능 화살나무는 줄기에 화살촉 같은 날개가 붙어 있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화살나무는 박덩굴과 낙엽관목이며 3m까지 자랍니다.꽃은 5월에 피는데 색깔은 활옥색이고 10월경에 납작한 갈색의 열매를 맺..

홍차효능 [내부링크]

홍차효능 홍차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차 종류이고 동서양을 불과하고 사랑 받고 있습니다.홍차는 발효 정도가 80%이상인 발효차이고 떫은맛이 강하며 홍색을 띱니다.홍차는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바지락효능 [내부링크]

바지락효능 바지락은 백합과에 속하는 연체동물이고 바지라기라고 불리던 것이 줗어서 바지락이라고 합니다.우리몸에 좋으며 바지학은 여러가지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바지락에는 어떤..

무효능 [내부링크]

무효능 무는 우리에게 친숙한 채소이기도 하고 겨울철이 제철입니다.무무는 쌍떡잎식물 십자화과의 한해살이 풀입니다.무는 우리나라에서 생산샹이 220만톤 정도에 이른다고 합니다.무는 특이하게 쏘는 맛이 있..

청국장효능 [내부링크]

청국장효능 청국장은 콩을 뜨거운 곳에 발효해서 익헤 한 다음 남두균이 생기게 해서 먹는 우리나라 전통 발효음식입니다.보통 발효기간은 2~3일입니다.특유의 향과 맛이 있으며 생으로 먹기도 하고 찌개로 끊여..

야콘효능 [내부링크]

야콘효능 야콘은 국화과의 다년생 식물이고 고구마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야콘은 우리나라에서 재배가 가능하고 수확은 8월부터 9월 까지 입니다.야콘의 땅속의 배라고 합니다.참마와 배의 맛이 조화가 된것이고..

과메기효능 [내부링크]

과메기 효능 과메기는 꽁치나 청어를 추운 겨울동안 얼렸다 녹였다를 반복해서 반건조 시킨 것으로 포항의 특산품 이기도 합니다.과메기에는 김 미역 배추증에 싸 먹습니다.과메기에는 미네랄과 헥산 그리고 오..

김효능 [내부링크]

김효능 김은 보라털과의 해조류이며 전 세계적으로 얄 80여종이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둥근돌김 등을 포함해서 10여종이 있습니다.김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그럼 김에..

두유효능 [내부링크]

두유효능 두유는 콩을 갈아서 만든 우유와 비슷한 형태의 음료입니다.두유에는 이소플라본,불포화지방산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성이들은 우유를 대신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그럼 두유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

땅콩효능 [내부링크]

땅콩효능 땅콩은 견과류에 속하며 땅에서 나는 콩이라 해서 땅콩입니다.그리고 땅 속 줄기에서 열매을 맺습니다.밭에서 나는 우유라고 불릴 정도 입니다.땅콩은 겉껍질 째로 땅 속에 묻혀 있다가 철이 되며 파내..

함초효능 [내부링크]

함초효능 함초는 갯벌에서 소금을 흡수하며 자가기 때문에 짠맛이 강하고 당뇨와 고혈압에 좋습니다.바다의 산삼 이라고 하며 줄기가 처음에는 녹색에서 노란색으로 변합니다.함초는 아연,철분,마그네슘,식이섬유..

오크라효능 [내부링크]

오크라효능 오크라는 국내에서는 생소 할수 있지만 아열대 채소이고 고추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단면이 오각형 별모양입니다.여러가지 영양성분이 들어 있고 건강에도 좋습니다.양귀비와 클레오파트라가 먹었다고..

매실효능 [내부링크]

매실의 효능 매실은 매화나무에 열리는 열매이며 원산지는 중국이고 3000년전부터 약재나 겅강식품으로 사용되어 있습니다.보통 숙을 담아 먹거나 잼이나 주스,액기스 등을 만들어 먹거나 간장이나 식초 청과 차..

오이효능 [내부링크]

오이효능 오이는 오이냉국 오이무침 오이소박이 등 여러가지 재료로 많이 사용 하고 있습니다.오이에는 수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갈증을 해소하고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오이에는 여러가지 효능이..

근대효능 [내부링크]

근대효능 근대는 쌍떡잎식물이고 명아주과에 속합니다.유럽남부가 원산지이며 근대의 원줄기는 1m에 달하고 가지가 많은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국이나 무침등의 재료로 사용됩니다.근대에는 비타민a 무기질 칼..

녹두효능 [내부링크]

녹두효능 녹두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콩과에 속합니다.길두 라고도 합니다.원산지는 인도이고 우리나라와 중국 인도등 아시아 지역에서 분포되고 재배 되고 있습니다.녹두는 여러가지 재료로도 많이 사용 되고 있..

작두콩차효능 [내부링크]

작두콩차효능 작두콩차는 작두콩은 생소 하시죠? 작두콩은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인도등 열대지역이 원산지이며 식용과 약용으로 재배하고 있으며 활모양으로 구부러진 꼬투리의 모양이 크며 작두를 닮았다고 해..

미나리효능 [내부링크]

미나리효능 미나리는 미나리목 미나리과 여러해살이 풀입니다.동아시아권에서 재배됩니다,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하고 알카리성 식품이겨 해열과 해독에 도움이 됩니다.산채로 먹기도 하고 고기와 같이 드시기도..

강낭콩효능 [내부링크]

강낭콩효능 강낭콩은 쌍떡잎식물 장미목 콩과에 속합니다.한해살이풀이고 온두라스 일대와 멕시코 중아부 과테말라등이 원산지 입니다.강낭콩은 여러가지 재료로 많이 사용됩니다.빵이나 떡의 재료로 주로 사용되..

부추효능8가지 [내부링크]

부추효능 부추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체온인 낮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는 현대인들이 챙겨 먹어야 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부추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또한 부추에는 알리신..

콩나물효능 [내부링크]

콩나물 효능 콩나물은 숙취해소에 좋으며 쉽게 구할수 있고 칼로리도 낮고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습니다.콩나물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칼로리도 적고 저칼로리 식품이기도 합니..

민트효능8가지 [내부링크]

민트효능 민트를 생각하게 되면 깨끗한 치아를 유지하기 유ㅣ한 사탕이나 껌들을 떠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민트는 여성들에게 매우 유용합니다,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여성에게 어떻게 좋은지 그리고 다..

계피효능 [내부링크]

계피효능 계피의 학명은 녹나무과의 육계입니다.게피는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인과 철 그리고 비타민 등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속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맥을 잘 통하게 합니다.그럼 계피의 구체적인 효능에 대해..

익모초효능 [내부링크]

익모초효능 익모초는 꿀풀과에 속하며 어머니에게 이로운 풀이라는 뜻의 이름입니다.한국이 원산지이고 일본이나 중국 대만에서도 서식 합니다.익모초는 옛날부터 한방에서 많이 사용되는 약용식물이고 맛은 쓰며..

단감효능 [내부링크]

단감효능 단감은 가을이 제철이고 감을 많이 드시면 감기도 안 걸린다는 말이 있습니다.단감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단감은 붉은 색을 띠고 있을수록 맛이 좋습니다.꼭지는 잘 붙어 있고 볼록한 것..

시금치효능 [내부링크]

시금치효능 시금치는 명아주과에 속하고 여러가지 비타민 무기질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미국에서는 뽀빠이 만화의 인기로 시금치 소비량이 30%나 증가 했다고 합니다.시금치는 미국의 가정의학전문의의자 치유 전..

자스민차효능 [내부링크]

자스민차효능 자스민은 자스민속에 속하는 식물의 총징입니다.자스민은 향이 뛰어나서 향수나 아로마 오일등의 재료로 사용 됩니다.중국에서 향이 좋은 차로 손꼽히는 이유는 체내 유익한 여러 효능들이 있기 때..

병아리콩효능7가지 [내부링크]

병아리콩효능 병아리콩은 쌍떡잎식물이고 장미목 콩과에 속합니다.이집트 콩이라고도 불립니다.이도,아프리카,남아메리카등에서 분포 됩니다.병아리콩은 생식으로 드시기도 하고 수프나 카레로 먹기도 합니다.슈..

감식초효능7가지 [내부링크]

감식초효능 감식초는 감을 숙성시켜 신맛을 내고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해 줍니다. 잘 익은 감을 1년간 발효시켜서 만든 것이고 감식초에는 탄닌 성분이 들어있고 떫은 맛을 냅니다. 이 감식초가 우리 건강에 좋기..

구절초효능6가지 [내부링크]

구절초효능 구절초는 들국화 구절초 선모초등으로 불리며 우리나라와 일본 그리고 중국등 동아시아에 많이 자생합니다.음력 9월9일에 9개의 마디가 생긴다고 해서 구절초라는 이름이 붙여 졌습니다 .구절초는 다..

천궁효능7가지 [내부링크]

천궁효능 천궁은 쌍떡이식물이고 산형화목 미나리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원산지는 중구이며 어린 순은 나물로 먹고 뿌리는 약재로 많이 사용됩니다.그리고 천국은 죽어가는 소나무 뿌리에 천궁을 달인..

노니효능8가지 [내부링크]

노니8가지효능 노니는 열대지방에서 자라며 과일자체로만 보면 생김새나 냄새로 인해 크게 매력은 없습니다.하지만 효능이 뛰어나서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노니의 성분을 살펴보면 20가지가 넘는 항산화 물질들..

오트밀효능7가지 [내부링크]

오트밀효능 오트밀은 귀리를 정백한 다음 껍질을 벗기고 건조를 시킵니다.그리고 볶은 다음 분쇄기를 통해 갈아주거나 압맥기 같은 기구를 이용해서 가열합니다.오트밀은 유기농으로 품질이 좋은 것도 사용해야 하..

귀리효능5가지 [내부링크]

귀리효능 귀리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미국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푸드 추천되면서 인기가 더 좋아지고 있으며 각광 받고 있습니다.100세 시대 세계 보건기구에서 장수 국가의 대표 식품으로 발표했습니다...

보이차효능7가지 [내부링크]

보이차효능 보이차는 대엽종 차잎을 햇볕에 건조시키 만든 흑차의 일종입니다.중국 10대 차로 불리며 효능도 뛰어나서 인정받고 있습니다.그리고 보이차는 노화예방 피로회복 체내의 기름기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레몬밤효능7가지 [내부링크]

레몬밤효능 레몬밤은 쌍떡잎 식물목 꿀풀과이며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그리고 지중해 해안이 원산지입니다. 로즈마린산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의 활성산소가 생성되는 것을 억제 시켜 줍니다. 레몬밤은..

바나나효능 [내부링크]

바나나효능 바나나는 즐겨 먹는 과일 중 하나 입니다.바나나는 열량이 다른 과일보다 더 높고 함유량이 많아서 살이 찐다고 생각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바나나중에 갈색을 띤 색은 변하면서 반점으로 덮히게 되..

당귀효능 [내부링크]

당귀효능 당귀는 중국의 옛 풍습에 전쟁터에 나가는 남편의 품속에 당귀를 넣어 준것에서 유래 했습니다.전쟁중에 기력이 다했을때 당귀를 먹으면 기력이 회복되어서 돌아 온다고 믿어서 입니다.또한 당귀는 보혈..

울금효능7가지 [내부링크]

울금효능 울금은 카레를 만드는 주 성분이기도 합니다 울금이라는 단어가 생소한 분들오 있습니다.울금은 생강과이며 온대 지역의 우리나라에서 자라며 한의학에서는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 잘 맞다고 합니다...

상추효능8가지 [내부링크]

상추효능 상추는 쌈채소로 많이 이용을 합니다.직접재배 해서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고기나 회를 먹을때 주로 깻잎과 함께 즐겨 드시기도 합니다.상추는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이 외에도 많은 효능을 가..

비트효능 [내부링크]

비트효능 비트는 명아주과에 속하는 식물이며 원산지는 아프리카 북부와 유럽지역입니다.재배가 쉽고 풀 전체를 식욕으로 이용해서 인기가 좋습니다.그리고 요즘은 제주도에서 생산 하기도 합니다.비트는 비트에..

양파효능 [내부링크]

양파효능 양파는 익히거나 끓여도 효능이 그렇게 차이가 없습니다.양파의 겉껍질에는 양파의 안쪽보다 퀘르세틴 성분이 약 300배나 높게 들어 있습니다.양파는 노예들에게 노동에도 견뎌 낼 수 있는 힘을 주었다고..

팥효능 [내부링크]

팥효능 팥은 장미목 콩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푸이고 적소두 또는 소두라고 불립니다.팥은 비타민b1.비타민b2.그리고 여러가지 미네랄 성분들이 많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팥은 빙과류나 빵 등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

타이거넛츠효능 [내부링크]

타이거넛츠효능 타이거넛츠는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한번 쯤 들어 보셨을꺼에요.세계적으로 유명한 타이거넛츠는 슈퍼푸드로 이미 알려져 있습니다.타이거넛츠는 호랑이 무늬를 닮아서 붙여진 이름이..

치아씨드효능 [내부링크]

치아씨드효능 치아씨드는 비타민,미네랄,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또한 치아씨드는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줍니다. 치아씨드는 어느 순간 인기가 좋아 지면서 많이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치아씨드는 원..

우엉차효능 [내부링크]

우엉차효능 우엉차는 국화과의 두해살이푸이며 중국 북동부,시베리아등 여러나라에서 분포 되어 있으며 세계 각지에서 재배합니다. 우엉은 뿌리채소이며 식재료로 이용하는 나라는 우리나라와 일본 뿐입니다. 우엉..

수박효능 [내부링크]

수박효능 수박은 여름에 제일 많이 먹는 과일 중 하나 입니다. 수박은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수박은 성질이 차고 수분함량이 90%이상 갈증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더위에 지친 몸의 피로..

매실효능 [내부링크]

매실효능 매실은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고 찬물에 타서 드시면 좋습니다.동의보감에 보면 매실은 매우 시고 해독작용을 하고 열을 내리게 한다고 합니다. 매실을 감식초에 하루동안 재어 놓은 것을 갈아 즙을 만든..

여주효능 [내부링크]

여주효능 여주는 박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식물입니다.여주는 세계로 퍼져서 그 품종도 다양하고 이름도 다양합니다. 여주는 약재로서는 오래 전부터 사용되어 오고 있습니다. 여주는 혈당 수치를 낮추어 주고 당..

레몬밤효능 [내부링크]

레몬밤효능 레몬밤은 유럽의 지중해 연안에서 2000년 넘게 재배되었던 레몬밤은 학자의 허브라고 불립니다.프랑스인들이 가장 사랑한 차라고 합니다. 레몬밤은 쌍떡잎 식물이고 통화식물목 꿀풀과에 속하는 여러..

참외효능 [내부링크]

참외효능 참외는 쌍떡잎식물 박목 박과의 한해살이 덩굴식물 입니다. 다른 과일에 비해서 열량과 비타민이 많습니다.그리고 참외씨에는 좋은 지방산과 토코페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참외는 6~7월에 꽃이 피..

모링가효능 [내부링크]

모링가 효능 모링가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 되었을 정도이며 효능이 어느 정도 인지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링가는 기적의 나무라고 불릴 정도로 효..

어성초효능 [내부링크]

어성초 효능 어성초는 삼백초과의 여러해살이 풀이며 독이 없고 맛은 맵고 성질은 서늘합니다. 어성초는 잎에서 생선 비린내가 심하게 나서 물고기 어 버릴 성을 사용해서 어성초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어성초는..

강낭콩효능 [내부링크]

강낭콩효능 콩은 종류가 아주 다양한데 콩은 스페인에 의해 북동쪽으로 유럽으로 운송 되어졌는 오늘날은 유럽이나 중동 그리고 아메리카등 여러 대륙에서 재배 되고 있습니다.그 중에서도 강낭콩에 대해 알아 보..

상추효능 [내부링크]

상추효능 상추는 칼로리가 적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상추는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잘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상추는 구입해서 바로 드시는 것이 좋으며 오랫동안..

팥효능 [내부링크]

팥효능 팥은 장미목 콩과에 속하는 한해살이풀이고 쌍떡잎식물입니다.떡이나 빵의 재료로 사용되고 밥과함께 먹기도 합니다.옛부터 조상들이 악귀를 쫒기 위해 팥죽을 만드러 먹는 풍습이 있었습니다.액운을 물리..

골드키위효능 [내부링크]

골드키위효능 골드키위는 뉴질랜드에서 개발 된 품종이며 속이 노랗고 맛은 녹색 키위보다 더 달고 단 맛을 풍기는 과일입니다.골드키위는 잼이나 주스 또는 아이스크림 샐러드등으로 많이 사용됩니다.변비예방에..

아마씨효능 [내부링크]

아마씨효능 아마씨는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이면 한해살이 풀입니다.아마씨에는 오메가3와 지방산 그리고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그리고 아마씨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다량 함유 되어 있어서 여성..

흑미효능 [내부링크]

흑미효능 흑미는 블랙푸드중 하나 이며 검은색깔을 띠면서 약미 라고도 합니다.중국과 태국이 원산지이며 백미와 섞어서 밥을 지어 먹기도 합니다. 흑미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으며 칼슘,인,철분과 미네랄..

당귀효능 [내부링크]

당귀효능 당귀는 미나리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이고 우리나라나 중구 일본등에 분포 되어 있습니다.당귀는 나물이나 무침으로 이용되고 효능이 뛰어나서 많이들 이용하고 있습니다.그리고 당귀는 특히나 여성에..

바나나효능 [내부링크]

바나나효능 바나나는 자주 먹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는 열대나 아열대 지방에서 재배가 가능 합니다. 바나나에는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아미노산이 트립토한이 풍부합니다. 우리가 햇빛을 적게 받으면 우울..

칸탈로프메론효능 [내부링크]

칸탈로프멜론효능 칸탈로프멜론은 원산지가 이란과 페르시아 지역입니다 하지만 유럽으로 수입되면 일반 멜론과는 다릅니다.프랑스에서는 보약으로 많이 불리고 있습니다.과일보다는 약용으로 많이 사용 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