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mini08의 등록된 링크

 termini0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2건입니다.

차상위계층 혜택과 조건 (2020년 최신정보) [내부링크]

차상위계층이란? 차상위계층은 중위소득 50% 이하를 의미하는 것으로 기초생활보장법에 의거한 수급대상은 아니지만 그 바로 윗단계의 잠재적 빈곤층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중위소득은 대한민국의 모든 가구를 소..

주거급여신청자격 및 자가진단 서비스 (2020년 최신) [내부링크]

주거급여 제도란? 주거급여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가구가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임차료와 유지수선비 등을 정부에서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다시말해 저소득층의 주거생활을 위해서 정부가 매월..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과 자가진단 방법 [내부링크]

기초노령연금이란? 국민연금 제도가 시행된지 오래되지 않아서 국민연금에 미처 가입을 하지 못하셨거나 납부 기간이 짧아 충분한 만큼의 연금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그래서 시작된 것이 기초연금으로..

토스 마이너스통장 개설방법 및 신청자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토스는 금융관련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금융 어플입니다. 무료로 신용등급을 확인하거나 간편하게 송금업무를 할때 주로 사용되는 어플로 점차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금융앱입니다. 최근 마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개설방법과 금리 총정리 [내부링크]

여러가지 대출 가운데 가장 손쉽고 누구나 한번쯤 접했을만한 것이 바로 마이너스통장입니다. 비상금대출이나 생활비대출 같은 다양한 대출상품들이 있지만 그래도 가장 손쉽게 쓸 수 있는 것이 마이너스통장 대출..

휴먼계좌 통합조회 나의 숨은 예금 찾기 [내부링크]

은행계좌통합조회 서비스란? 은행 계좌를 사용하다보면 이사나 이직 등 여러가지 사유로 인해 더이상 사용하지 않게 되고 잊어버리는 계좌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때로는 통장에 돈이 남아있는데도 불구하..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나의 수령액은 얼마? [내부링크]

국민연금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만18세 이상이 되고 소득이 생기면 의무적으로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연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국민연금은 가입자의 유형에 따라 사업장과 가입자로 나뉘게 되며 가입자는 다..

숨은보험금 찾기 및 청구방법 [내부링크]

보험금을 청구하려고 가입하는 보험상품이지만 실제로 제대로 청구를 하지 않아서 받지않고 넘어가는 보험금이 상당하다는 사실 알고계십니까? 본인이 직접 가입하지 않거나 지인의 부탁으로 가입하게 되는 경우,..

2020년 분양전환되는 공공임대주택 자격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공공임대주택이란? 국가에서 지원하는 주택의 형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그중에서도 공공임대주택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공공임대주택은 임대의무기간인 5년 혹은 10년 동안 임대를 받고 살다가..

양도소득세 비과세 요건 자세히 [내부링크]

해마다 토지나 주택 등의 부동산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양도소득세 때문에 부담이 많습니다. 부동산 거래 시에 이익을 많이 남기기 위해서는 양도소득세를 줄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합법적으로 양도소득..

개인사업자 부가세신고 홈텍스로 혼자하기! [내부링크]

7월에는 개인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반갑지 않은 부가세 신고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차피 내돈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던 부가세이긴 하지만 많은 금액의 세금을 납부하고 나면 마음 한켠이 허탈해지는건 어..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나의 한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카카오뱅크에서도 1금융권을 전세자금대출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아직은 비대면 대출이 어색하다보니 실제로 알고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뱅크에서 제..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 및 혜택 (매월 50만원) [내부링크]

서울시 청년수당이란? 서울시 청년수당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들 중 만19~34세 미취업 청년들에게 구직활동 및 생활안정을 위하여 매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까지 수당을 지급하는 청년 지원사업입니다. 2차 청..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의 생계가 말로 할 수 없을 만큼 어려워진 것은 이미 모든 분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때문에 정부에서도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들을 위해 물량공세를 펼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15조원 규모..

프리랜서 햇살론 조건과 필요서류는? [내부링크]

프리랜서 햇살론 수익이 일정치 않아서 불안정한 수입으로 생활을 해야하는 프리랜서의 경우,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밖에 없는데요, 프리랜서라는 직업 특성상 4대보험도 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경..

자영업자 실업급여 받을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자영업자 실업급여 가입대상과 가입절차 근로자가 회사를 다니다가 실직을 하게되면 받게되는 실업급여에 대해서는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거의 없을꺼예요. 하지만 의외로 개인사업자가 받을 수 있는 실업급여에..

GS25 통신사 할인 받는 방법 [내부링크]

 GS25 할인카드 총정리 요즘은 거리마다 정말 많은 브랜드의 편의점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예전에는 일만 마트에 비해 가격도 비싸고 살 수 있는 물건의 종류도 많지 않아서 편의점을 찾는 분들이 많지 않았지..

7등급 신용카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신용등급 7등급으로 신용카드 발급받기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신용등급입니다, 대출이나 금융권 거래를 할때도 마찬가지겠지만 신용카드 발급 역시 신용등급이 떨어질 수록 발급받..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와 신청방법 [내부링크]

국비지원 무료교육 우리나라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나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새로운 직장을 준비중인 구직자들을 위해 국비로 지원하는 무료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직을 앞둔 모든 분들이..

노린우산공제 소득공제 받아 절세하는 방법 [내부링크]

노란우산공제 노란우산공제란 소기업, 소상공인의 폐업이나 노령 등으로 인해 다다르게 되는 생계위험으로부터 생활안정을 기하고 사업제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생겨난 제도로 법적으로 보호받는 사회안정망..

신한생명 "무료운세" 바로가기 [내부링크]

무료운세 확인 가능한 곳 새해가 되면 올 한해 운이 어떨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점을 보러 가거나 사주보러 가는걸 좋아하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재미삼아 운세를 보고 한해 운을 점쳐보고 싶으신 분들이..

원천세 계산방법 및 원천징수 알아보기! [내부링크]

원천징수란? 원천징수는 근로자에게 급여를 지급할 때 지급을 하는 사람이 미리 세금을 떼어 두었다가 국가에 대신 납부하는 제도를 의미합니다. 쉽게 말해 사업장에 있는 직원에게 급여를 지급할 때, 급여에 대..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과 필요서류 알아보자! [내부링크]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과 필요서류 국민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국민은행에서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국민은행의 대표적인 마이너스통장 상품인 KB 국민행복 신용대..

행복주택 입주자격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행복주택 입주자격 자가진단 방법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의 가장 큰 걱정거리가 바로 집을 마련하는 것일텐데요, 그래서인지 요즘 신혼부부들 사이에서 행복주택이 아주 큰 화두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좋은 입주조..

토지 양도소득세 계산방법과 절세방법은? [내부링크]

토지 양도소득세 계산방법과 절세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토지 매매거래를 하거나 토지를 증여받게 되는 경우, 양도소득세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토지거래를 하기도 전에 수수료를 지불하며 양도소득세부..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신청방법은? [내부링크]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이란? 무직자 분들 중에도 급하게 대출이 필요하신 경우가 많으실텐데요, 당장 개인사정으로 무직이라 할지라도 소득증명이 되어야 하는 대출이 대부분인지라 대출을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롯데시네마 할인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롯데시네마 할인방법 모아보기 영화를 보러 극장에 자주 가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할인카드 1-2개쯤은 가지고 계실텐데요, 극장마다 할인이 가능한 카드가 다르고 종류도 다양해서 극장에 갈때마다 어느카드로 결..

2020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자동차세 연납신청 해마다 내야하는 자동차세를 연초에 미리 일시납 할 경우, 세금공제의 혜택이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아직도 많은 분들이 미리 자동차세를 연납신청 하지 않아서 아까운 10%의 세금을 고스..

2020년 띠별운세, 신년운세, 귀인운세 총정리!! [내부링크]

2020년 띠별운세 2020년 경자년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면 꼭 한번씩 확인하게 되는 것이 바로 '신년운세' 입니다. 새로 다가온 한해의 운을 점쳐볼 수 있는 띠별운세! 2020년의 나의 운은 어떻게 될지 지금..

우한폐렴 사망자 132명, 확진자 5974명 [내부링크]

우한폐렴 사망자 132명 우한폐렴의 공포가 기승을 부리면서 현재 사망자가 급격히 늘기 시작하고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지금 현재 우한폐렴으로 인한 사망자와 확진자 수는 사망자 132명, 확진자 5,974명으..

2020년 국민임대주택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0년 국민임대주택 국민임대주택이란, 일정한 금액 이하의 소득(소득1~4분위 계층)을 가진 무주택 가구 세대주에게 임대의 조건으로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주택을 공급해주는 국가에서 보장하는 주택공급제도를..

개인사업자 부가세 신고하는 방법 [내부링크]

2020년 1월은 부가세 신고기간입니다. 개인사업을 운영하시는 개인사업자분들 모두 부가세신고 하셨나요? 부가세신고라는게 어렵다고 생각하면 한없이 어렵지만 또 한번 스스로 해보면 종합소득세 신고에 비해 훨..

SKT 옥수수 무료 영화, 실시간 채널 보는 법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티비 프로그램을 다시보기 한다거나 실시간 티비보기를 시청할 때 어떤걸 이용하시나요? 전 주로 옥수수티비를 통해서 무료로 티비시청을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꼭 추천하고 싶은 옥수수 티비..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서류조건 [내부링크]

최근 들어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할 때,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카카오뱅크의 편리함 때문에 관심이 급격히 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뱅크 마이너..

마누카꿀 효능과 복용법 그리고 부작용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마누카꿀은 티비와 다른 매체를 통해 그 효능이 알려지면서 건강식품으로 많이 알려진 꿀 종류 중 하나인데요, 뉴질랜드에서 장생하는 마누카 나무의 꽃에서 채취되는 꿀로 캐러멜과 같은 식감이 나면서 일반 꿀보..

마그네슘 영양제 어떤걸 먹어야할까? [내부링크]

마그네슘이란? 마그네슘은 우리 체내에서 뇌기능 활성화와 뼈의 건강, 심장 및 근육활동 등에 큰 역할을 하는 중요 영양소입니다. 마그네슘이라는 영양소에 대해서는 익히 들어 알고 있으면서도 우리 체내에서 얼..

대학생 생활비대출 종류와 신청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세상이 좋아지고 시대가 바뀌어서 예전보다 쉽게 대학에 다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학자금 대출이며 생활비에 쫓겨 힘든 대학생활을 하는 대학생들도 상당수라고 합니다. 학자금대출을 받아서 학비를 마련한다고..

가임기 계산 어떻게 하는걸까요? [내부링크]

결혼이나 임신계획을 앞두고 있지 않더라도 여성이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중요한 것이 바로 가임기입니다. 가임기란 난자와 정자가 만나서 임신이 가능해지는 시기를 일컫는 말인데요,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분..

요실금수술과 자가진단법 [내부링크]

요실금 요실금은 골반 저근 악화와 괄약근의 기능저하로 인해 발병하는 질환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유독 여성들에게 더 많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성 100명 중 30명 정도..

버팀목 전세대출 [내부링크]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오늘은 전세자금대출 중에 가장 많은 분들이 알아보고 신청하시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이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주택도..

조기폐경 증상과 원인, 치료법 [내부링크]

여성의 난소기능이 노화 등의 이유로 쇠퇴하게 되는 현상을 폐경이라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50세 전후의 여성에게 나타나는 이 폐경이 최근에는 20-30대 여성들 사이에서도 조기폐경 환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생리통심할때 꿀팁공유합니다!! [내부링크]

생리통에는 두 가지 생리통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한 달에 한번씩 생리통 때문에 그날이 다가오는 게 두려우신 분들이나 심한 생리통 때문에 걱정이 되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생리통 심할 때 의심해봐야..

공황장애 치료방법 [내부링크]

연예인들이 자주 걸리는 병으로 많이 알려진 공황장애. 하지만 과연 연예인들만의 병일까요? 실제로 본인이 공황장애가 있음에도 잘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방치하면 위험한 공..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부작용과 효과 [내부링크]

여성 암 발병률 가운데 두 번째로 많은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해서 정부가 무료예방접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만 12세 여성청소년이 그 대상인데요, 딸을 가진 부모님들은 부작용 논란으로 인해 이걸 맞춰야 하나..

여성 갱년기 증상과 치료법 [내부링크]

중년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갱년기인데요, 체내 호르몬 균형이 깨지면서 신체적으로나 감정적으로도 변화를 겪게 됩니다. 그렇다면 갱년기의 대표적인 증상들은 무엇이고 어떻게 극..

임신초기증상 - 임신여부 확인하기! [내부링크]

임신을 하게 되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 몸에 조금씩 변화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입맛이 변하기도 하고 입덧으로 고생을 하게 되기도 하구요. 임신이 처음인 임산부의 경우에는 이것도 임신 때문인가? 싶은 경우..

생강의 효능과 생강차 만드는법 [내부링크]

생강이 몸에 좋다는 사실은 대부분의 분들께서 이미 알고 계실 텐데요, 오늘은 생강을 어떻게 먹어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는지 알아보고, 생강 섭취 시 주의해야 하는 사항들과 부작용에 대해서도 자세히 이야..

우울증 치료방법과 예방법 (feat 약물치료) [내부링크]

우울증의 두려움이 더욱더 실감이 되는 요즘입니다. 의지만 있으면 쉽게 치료가 될 것 같은 병이지만 사람을 죽음에 까지 이르게 만드는 무서운 질병 우울증. 오늘은 우울증의 증상과 우울증 치료방법 그리고 우울..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 나는 정말 우울증일까? [내부링크]

무서운 마음의 병, 우울증 우울증 증상들 때문에 나의 일상생활이 어렵고 사는 게 힘들어지는데도 그저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하고 적절한 치료 없이 넘겨버리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우울증도 엄..

견과류의 놀라운 효능과 하루 섭취량 [내부링크]

오늘은 견과류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견과류를 참 좋아하는데요, 대부분의 분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저도 견과류라면 무조건 몸에 좋다고 생각했던 1인이랍니다. 그런데,..

낯가림과 분리불안 [내부링크]

아이가 평소와 다르게 불안해 보인다거나 소리를 지르고 물건을 던지는 등의 행동을 한다면 왜 아이가 이러한 행동을 하는지에 대해 관찰을 해보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스트레스나 낯가림, 분리 불안 등이 원..

어린이 아토피 피부염 증상과 예방법 [내부링크]

아이를 출산하고 많은 엄마들이 걱정하는 것 중 하나가 “내 아이가 아토피일까” 하는 것일 것입니다. 내 아이가 아토피 피부염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들과 대처 방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초등학교 입학 전 꼭 고쳐아할 생활습관 [내부링크]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부모라면 누구나 걱정이 앞서기 마련입니다. 우리아이가 다른 아이들에게 뒤쳐지지 않고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을지 염려된다면, 학교 입학을 앞둔 올 겨울 반드시 올바른 생활습관이..

브라질너트효능과 주의할점 [내부링크]

항암견과류 브라질너트 브라질너트는 식감이 다른 견과류처럼 건조하거나 딱딱하지 않고 오일과 수분함량이 높아 아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거부감없이 먹을 수 있는 견과류인데요, 맛도 맛이지만 최근 들어 그..

살림 고르는 요령 - 전자레인지 [내부링크]

주방의 가전제품 중에서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가전제품 중 하나가 전자레인지입니다. 그럼, 어떤 전자레인지를 골라야 똑똑한 소비를 했다고 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동과 데우기 기능..

동맥경화 건강관리법 [내부링크]

동맥의 안쪽에 콜레스테롤이 붙어 혈관이 탄력성을 잃게 되는 것을 동맥경화증이라고 합니다. 동맥경화증이 잘 일어나는 곳은 심장이나 대동맥, 뇌, 목, 다리 등인데, 뇌의 동맥에 경화가 생기면 뇌경색, 뇌졸중이..

뇌경색, 뇌출혈의 건강관리법 [내부링크]

중풍이라고도 하는 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뇌 기능에 장애가 생기는 질병으로 주로 50~60대의 노년층에서 많이 발생하는데 뇌혈관이 터져서 생기는 뇌졸중보다는 동맥경화로 인해 뇌혈관이 막혀서 생..

청국장 다이어트 [내부링크]

청국장 다이어트는 요요현상 없이 확실하게 살이 빠지는 위험부담이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입니다. 청국장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청국장을 이용한 다이어트는..

청국장과 성인병 [내부링크]

청국장이 왜 성인병에 좋은지 청국장 안에 어떤 성분이 성인병을 예방, 치료하는지 상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좋다니까 무조건 먹기보다는 원리를 알고 섭취하는 것이 내 건강을 지키기 위해..

음식궁합 - 서로 어울리지 않는 식품 (3) [내부링크]

기호 식품을 먹을 때 주의할 점 우유에 소금을 조금 넣어 마신다던지 커피에 크림을 넣어 마신다던지 맥주 안주로 치즈와 땅콩을 먹는 행동 등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흔히 보는 식습관입니다. 하지만 이런 행동들..

음식궁합 - 서로 어울리지 않는 식품 (2) [내부링크]

야채를 먹을 때 주의할 점 무심코 먹게 되는 야채와 다른 식품의 만남이 영양을 파괴한다든지 뜻하지 않는 질병을 일으키게 된다면 그야말로 안 먹는 것이 나은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시금치와 근대를 함께 먹..

음식궁합 - 서로 어울리지 않는 식품 (1) [내부링크]

함께 먹으면 맛과 영양이 조화를 이뤄 효과가 더 좋아지는 식품이 있는가 하면, 서로 나쁜 영향을 미쳐 오히려 손해를 보는 식품도 있습니다. 서로 어울리지 않는 식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또 그 이유는 무엇인..

건강 유지에 큰 역할을 하는 "물" [내부링크]

목이 마르다는 것은 몸속의 물이 부족하다는 경계 신호 물을 마시는 것은 건강유지에 큰 역할을 합니다. 특히 피곤할 때는 혈액이나 체액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는데 그럴 때에 물을 마시게 되면 순환이 순조..

가족건강 살리는 집밥 [내부링크]

건강을 위해서 집밥을 바꿔라! 잘못된 집밥이 건강을 망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많은 분들이 사 먹는 음식에 대해서는 고민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집밥에 대해서는 너무나 안심을 하고 먹는 경향이 있..

식사와 생활 개선이 컨디션을 바꾼다. [내부링크]

예전엔 안 그랬는데 내 몸이 말을 안 듣는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면 건강은 물론 자신감 또한 잃게 됩니다. 컨디션이 나쁘면 체력이나 면역력 역시 떨어지게 되기 때문에 건강에 큰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하..

허브 건강법 [내부링크]

허브란, 약용 식물 전반을 가리키는 것인데 그중에서도 요리의 향신료로 사용되는 것을 스파이스라고 합니다. 스파이스를 포함한 허브는 약효과 높기 때문에 최근 여러 국가에서 부작용 없는 천연 치료약으로 재인..

100세 습관 - 운동으로 근육을 단련하라! [내부링크]

근육운동의 생활화 간은 인체에서 가장 큰 장기이지만 그 무게는 체중의 약 60분의 1, 즉 1킬로그램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근육은 남성의 경우 체중의 약 45퍼센트, 여성은 체중의 약 36퍼센트를 차지하..

고혈압의 건강관리법 [내부링크]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많이 섭취해서 비만이 되거나 동물성 지방의 한 종류인 콜레스테롤을 과다 섭취하면 고혈압이 되기 쉽습니다. 또한 고혈압의 경우, 스트레스나 유전, 체질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고혈압은..

비염증상과 비염치료 꼭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비염이란, 쉽게 말해 코속에 있는 염증을 말하는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비염을 진단하려면 비강 내에 염증반응을 확인해야 하지만 임상적인 기준이 명확하지 않고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콧물이나 재채기,..

코골이 원인과 치료법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심해지면 무서운 코골이! 코골이의 원인과 예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코골이란? 코골이의 원인은? 코골이란 수면 중에 호흡기류가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주위 구조물에 진동을 일으켜 발생하는 호흡잡음을 말하는..

미세먼지예방법과 공기정화식물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미세먼지는 뭘까? 미세먼지란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는 아주 작은 물질로, 대기 중에 떠다니는 직경 10이하의 물질을 말합니다. 미세먼지 중에서도 디젤에서 배출되는 BC는 세계보건기구가 정한 1급 발암물질이..

아기침대추천 나에게 필요한 아기침대는 뭘까? [내부링크]

아기가 태어나기 전에 준비하는 아기용품들 중에 가장 고민되는 것이 아마 '아기침대' 일꺼예요. 기저귀나 분유같은건 이미 병원이나 조리원에서 먹이던게 있으니까 큰 고민없이 고르게 되곤 하는데, 아기침대는..

거북목 증상과 치료에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사람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사람의 머리무게는 약 5kg 내외라고 합니다. 머리가 무거운만큼 목이 든든하게 머리를 잘 받쳐주면 좋겠지만, 목은 머리 무게에 비해 상대적으로 얇은데다가 근..

혜택많은 신용카드 정보 (KT 통신사 할인) [내부링크]

신용카드로 통신요금 할인받는 법 여러분은 신용카드로 여러혜택을 놓치지않고 받고 계시나요? 1%도 안되는 포인트 받느라 더 큰 혜택을 놓치고 있지는 않으신지요? 전 그동안 포인트를 쌓아준다는 신용카드 단 하..

빈혈증상과 치료법 제대로 알기. [내부링크]

빈혈은 매일 매일 증상이 나타나지도 않을뿐더러 증상이 곧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 심각한 질병으로 여기지 않고 무시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빈혈은 우리의 몸을 피로하고 무기력하게 만들 뿐 아니라, 심각한..

장염증상과 장염치료법 [내부링크]

장염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흔한 질병 중 하나인데요, 겨울이라고 해서 안심할 수도 음식을 충분히 익혀먹었다고 해서 안심할 수도 없는 질병이기 때문에 장염을 일으키는 원인과 증상, 치료법에 대해서 자세히..

내 건강 스스로 체크하는 방법 2 [내부링크]

< 눈동자 체크 > 눈동자의 색깔변화 역시 얼굴 색과 마찬가지로 건강상태와 직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의 색이 노란색을 띠고 있으면 황달을 하얀색을 띠고 있으면 빈혈을 눈꺼풀 일부가 노랗게 되었다면 콜레..

내 건강 스스로 체크하는 방법 1 [내부링크]

< 피로도 체크 > 요즘의 현대인들은 피로감을 호소하는 경우가 날로 많아지고 있는데, 충분한 휴식을 취해도 피로감이 풀리지 않거나 의욕이 떨어지며 식욕마저 감퇴된다면 건강의 적신호임을 알고 자신의 피로도..

감기 빨리 낫는 법 과연 있을까? [내부링크]

일년에 몇변씩은 겪게되는 감기. 계절이 바뀌거나 날이 건조하거나 혹은 미세먼지가 심한날이면 기관지도 약해지고 면역력도 떨어져서 여기저기 감기로 골골대는 사람들을 자주 보게 되는데, 감기는 왜 이렇게 자..

쓰레기 배출 제대로 알고 합시다. [내부링크]

쓰레기 배출방법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얼마 전, 폐가전제품을 버리려고 정보를 서치하던 중, 제가 쓰레기 배출방법에 대해 잘못알고 있던 사실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매일 버리는 쓰레기고 재활용품이..

고혈압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전세계적으로 갈수록 흔한 병이 되고있는 고혈압. 특별한 증세없이 조용히 오지만 자칫하면 크게 위험할 수 있는 병이기 때문에 각별한 관리와 예방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한국인에게도 흔한 질환인 고혈압에 대해..

천식증상과 천식의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천식증상과 천식의 원인 천식초기증상으로는 주로 기침이나 호흡곤란이 대표적인데요, 기침으로 시작된 증상이 가슴통증을 유발하거나 증상이 심해져서 호흡이 어려워지곤 한다면 반드시 천식을 의심해봐야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