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firstday의 등록된 링크

 thefirstda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29건입니다.

샤로수길 크라운호프 [내부링크]

요즘은 xx길이 유명한데요. 명리단길, 경리단길, 그리고 오늘 가볼 샤로수길 서울대 입구역 근처 맛집을 말하는데요. 인테리어 자체가 요즘핫한 뉴트로 감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맥주에 대한 이야기가 진..

가평 이정웅 스페이스 [내부링크]

가평에 위치한 이정웅 스페이스 미술관과 카페가 같이 위치한 이정웅 스페이스 요즘 날씨가 너무 맑아서 ㅎ 뷰맛집이라고 한다 ㅎ 밖에서 보이는 뷰는 아래와 같고 방문객이 그림을 그릴수 있는데 너무 더워서..

2020 아이폰 사진 공모전(IPPAWARD) 당선작 [내부링크]

매해 열리는 아이폰 사진 공모전 더보기 IPPAWARDS (iPhone Photography Awards)는 최초이자 가장 오랫동안 운영되는 iPhone 사진 공모전입니다. 2007 년에 설립 된 IPPAWARDS는 iPhone이 전 세계 사용자에게 영..

섹스의 기본이 되는것 [내부링크]

섹스의 기본이 되는 것이라는 만화라네요 참고하시길

대한민국 역대급 채용비리.fact [내부링크]

최소 민주화 운동하며 피흘렸던 노회찬 유시민 같은 사람들이 사라지니 전장에서 포션 빨아먹던 별풍선 전사가 국회의원이 됨. 지 주제 파악도 못한 xx가 채용비리 뽑아내자 사자후를 토하는데 아무리 높게 쳐줘..

손주은 - 사교육의 미래 [내부링크]

1. 답이 없다. 내 조카 중에 천재인 애가 있다. 바이올린 천재로 예원학교 - 서울예고 수석 - 서울음대 수석 - 경영 복전 후 고대 로스쿨 졸업 - 변호사 그런데 이런 내 조카가 나보고 세상 답없다 이런 카톡이나..

[네이트판] 1년 넘게 사귄 남자친구가 저 몰래 저번주에 다른 여자와 결혼을 하였습니다. [내부링크]

어제 핫했던 광주 체육교사의 양다리 사건 영ㅊ중인가 그렇다고 하는데요. 아직 자세한건 나오질 않네요. 그리고 부인 댓글도 있구요. 전체 내용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보세요. https://pann.nate.com/talk/352..

스톤에이지 월드 석기시대 퀴즈 답 [내부링크]

가 강력한 단일 피해를 주는 무기는? - 도끼 고고학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 활력 골로스의 모델은? - 모가로스 광역 피해를 주는 무기는? - 활 꽃 한 송이를 받으면 증가하는 매력은? - 1 나 나무 위에 집을..

목재(나무) 버리는 법 [내부링크]

집을 이사하면서 생긴 목재가 있는데요. 이렇게 베란다의 한 곳에 전 주인분이 한곳에 모아두셨습니다. 이걸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이런 목재를 버리기 위해서는 가까운 주민센터나 구청에..

이번주 부동산 예상 규제 [내부링크]

(퍼온 글) 이번주 강력한 부동산 예상규제 1. 규제발표 날 이후 전세 끼고 주택 구입시 2년 이내 입주 안할 경우 과태료 (구입 후 2년 후가 되는 날까지 전입신고 안할경우, 그 이후 ..

금천구 공군 부대의 비위 - Feat 나이스 [내부링크]

기사화된 공군의 비리 일개 병사가 부사관을 시켜 빨래도 하고 1인실도 쓰고 병사인가 황제인가.. 더보기 리포트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서울 모 공군부대의 비위행위를 폭로한다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대전 맛집 - 치앙마이 방콕 [내부링크]

대전 소제동에 위치한 맛집이라는 치앙마이 방콕 소제동은 이제 막 개발이 이루어지는 곳으로 공사장 한복판에 이쁜 가게와 카페가 있다. 벽에 이쁜 글귀도 있고 길가에도 이런 온실(?) 같은 카페들이 있다. 골..

종로 피자집 - 더피자필 [내부링크]

종로에 위치한 화덕피자 집 더피자필 을지로 입구역 3번출구에서 광교 넘어서 보이는 스타벅스 2층에 있는 집  세련된 디자인으로 내부 인테리어는 되어 있다. 을지로에 회사원들이 많아서 직장인들이 많이 오는..

샤오미 미포트 후기 [내부링크]

샤오미에서 출시한 미포트! 스테인레스트 304으로 녹쓸 위협도 더 줄였다고 하네요. 한국 정식 출시로 인해서 별도의 변환코드도 필요 없습니다. 미 전기포트가 이름이며 용량은 1.5L, 정격 출력은 1800w네요. 무..

네이버 광고 단가는 얼마나 할까? [내부링크]

인터넷 검색을 하다보면 정말 궁금한점. 네이버 광고단가는 얼마나 할까? 먼저 네이버 홈페이지 하단에 제휴제안을 클릭합니다. 이후 제휴제안에 -> 디스플레이광고 안내에 들어갑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

편의점 택배로 반품하기 [내부링크]

G마켓에서는 GS25의 택배를 활용해서 반품할 수 있는데요. 반품을 선택하고 편의점 반품을 선택합니다. 편의점에가서 택배를 접수할때 쇼핑몰 거래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까 문자로 받은 승인번호를 누릅니다...

호감을 높일수 있는 7가지 말하기 비법 [내부링크]

인터넷에 있는 호감을 높일수 있는 말하기 비법이라고 하네요. 말하기 전에 한번 생각해보면 좋을듯 합니다. 1. 알고 계실테지만 사용 2. 행동으로 대답 3. 실수를 지적하는 사람을 칭찬 4. 의견을 여유롭게 기..

요즘 대한민국에서 문제가 되는 것 [내부링크]

난독시대.. 확실히 유튜브 이후의 세대는 글을 읽고 쓰는 것을 잘 하지 않는듯.. 최근 SBS 스페셜에 나왔던 난독시대. PISA 읽기 점수뿐만 아니라 언어영역 1등급도 엄청 떨어지고 있습니다. 84점이면... 3점짜..

요즘 인터넷에서 인기인 코난 근황 [내부링크]

요즘 코난 스토리라며 이런 편집본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ㅋㅋㅋ 내용 무엇 코난은 정말 언제 끝나려나요. 코난임을 다 알고 있다는 설정 ㅎㅎ

긴급 재난 지원금 사용처 [내부링크]

긴급재난 지원금이 배포되었는데요. 각 카드사에서 아래처럼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후에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처럼 전통시장, 하나로마트, 주유소 등에서 사용가능하구..

펀섹쿨(?)이란 [내부링크]

인터넷에 펀섹쿨좌라 불리우는 고이즈미 신지로는 고이즈미 준이치로의 차남이자 현재 일본의 환경대신입니다. 그의 발언은 포엠이라고 불리우며, 503보다 한수위의 어록을 선사합니다. 그리고 그의 대표적은..

어제자 KBS 심야토론 [내부링크]

총선 이후 총선 민심과 정국이라는 주제의 어제 토론 더민주는 강훈식/우원식 미통당은 주호영/박성중 요약짤은 한번 보면 좋을듯 근데 기본적으로 미통당이 프레임이나 이런것은 잘 잤는데.. 이제 완전 가버린것..

SK 행복더하기 캠페인 [내부링크]

SK스포츠 구단에서 행복더하기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주요내용은 아래와 같고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는 아동 돕는 프로젝트라고 하네요. SK 행복날개를 달고 활동하는 스포츠 선수들이 코로나 19..

선거기간 중 실시간 검색어 [내부링크]

현재 네이버에서는 실시간 검색어를 선거기간중에 보여주지 않는데요. 이때 네이버는 아니지만 데이블이라는 곳에서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나혼자 산다에 나오는 이태성씨가 오늘 실검에 있..

중고나라 업자 크롬용 필터 [내부링크]

중고나라 사용시에 업자들로 인해서 매물을 찾기 힘든데요. 예를 들어 제가 8100 CPU를 사고 싶어서 그냥 검색을 하게되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이럴때 아래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면 좋습니다. https://..

강남 아파트의 쩌는 현실(옆집인지 옆방인지) [내부링크]

최근 2580에 나온 놀라운 현실.. 옆방의 소리가 들리는 도곡동의 ㅆㅇ아파트라고 하네요. 구구단을 외자 졸귀 ㅎㅎ 아파트를 벽돌로 짓고 게다가 ㅋㅋ 그 벽돌이 빠지기 까지한다니... ㄷㄷ 클라스 쩐다용

한국인의 자위 실태 - Tenga [내부링크]

세계적인 자위기구 판매회사인 Tenga에서 설문조사한 결과 그리고 이어서 자위 실태 평균 17세에 자위를 시작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디테일한 설문조사는 신박하네요. 자세한 설문은 http://selfpleasurerepor..

[을지로] 파스타 맛집 - 녁 [내부링크]

 수요미식회에 나온 간판없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녁  요세 을지로는 힙지로라고 불리우면서 여러 맛집들이 생겨나고 있다. 그래서 찾아간 녁.. 쉐프가 미쉘린 가이드에서 일했다고 한다. 나오는 식전빵. 다른..

노브랜드 버거 [내부링크]

이마트에서 출시한 노브랜드 버거 미아역 3번출구에 위치한 노브랜드 버거! 안에 키오스크가 있고 거기서 주문 가능 신기하게 바케트류도 같이 판다 안에 좌석은 꽤 많고 전체 디자인은 노란색으로 통일되어 있..

N번방 사건 [내부링크]

 요즘 텔레그램으로 아동 성착취 등으로 이슈가 되는 'n번방' 박사방을 운영하던 조모씨는 구속이 되었고.  기사에 따르면 18년부터 운영되었다고 한다. 미최근 검거된 박사방 운영자 조씨는 지난 2018년 12월..

유발하라리의 코로나 관련 논평 [내부링크]

국내에서도 아주 유명한 <사피엔스>의 작가 유발 하라리가 피아낸셜타임즈(Financial Times)에 기고한 글입니다. 옆 커뮤니티의 번역글을 퍼왔습니다. 원문 : https://amp.ft.com/content/19d9030..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Goldman Sachs 리포트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관련 Goldman Sachs 리포트 요약] 1. 예상 감염 규모   - 미국인의 50% 정도(약 1억 5천만명)가 감염될 것으로 예측, 미국인이 평균적으로 연간 2~4회 정도 걸리는 일반 감기와..

인증 프로그램 사용법 [내부링크]

인증 프로그램 사용법 다운로드 된 파일을 압축을 푼다음 AACT_network_x64.exe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그다음 화면에서 윈도우 인증을 클릭합니다. windows activation  완..

Utorrent portable 2.21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토렌트 파일(확장자. torrent)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Utorrent 프로그램 등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해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다만 Utorrent 프로그램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

LG 복구영역 관련 - 윈포 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자료 올려보네요. 아마 복구 솔루션에 관심 많으신 왕초보(닉언 불일치.. ㅡㅡ;)님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본 복구 영역(GPT/숨김영역)은 LG 15U370에서 추출하였으며, 아래 파티션..

한국 체류 외국인의 코로나 검진 체험기 [내부링크]

원문은 아래와 같구요. https://www.bostonglobe.com/2020/03/10/opinion/living-with-coronavirus-epidemic-south-korea/ Living with the coronavirus epidemic in South Korea - The Boston Globe Last week, I..

웹브라우저 자동 완성 삭제하기 [내부링크]

인터넷을 하다보면 웹브라우저에 자동 완성 기능으로 인해서 편하게 로그인 할수도 있는데요. 부모님이나 가족과 함께 쓰는 피시라면 자동완성시 내아이디보다 다른 아이디가 먼저 보여서 꼭 다시 한번 클릭해야하..

[컴관리] 컴퓨터가 느려졌을때 확인할 것 2 [내부링크]

이번에도 저번에 이어서 윈도우가 느려졌을때 점검할 사항입니다. 이번에는 윈도우 10에서 피드백 및 진단 프로세서인데요.  Microsoft Compatibility Telemetry 이게 쉽게 종료가 안되서 많이 프로세스를 사용해..

[컴퓨터] 컴퓨터가 느려진것 같다면 점검할 것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느려진것 같다면 한번 확인해볼것이 있습니다.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라는 서비스인데요. Ctrl + alt + del을 눌러 작업 관리자에서 실행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간단한 클라우드 드라이브 관리 프로그램 - Raidrive [내부링크]

 구글 드라이브나 원드라이브 등에 있는 파일을 내컴퓨터에서 바로 볼 수 있다면? 이런 간단한 아이디어부터 시작한 Raidrive 프로그램을 소개드립니다. https://www.raidrive.com/ RaiDrive, The Best Way to th..

이마트 상품권 무인 교환하기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때문에 그런지 아니면 최저임금 때문에 그런지, 이마트에서 상품권 교환도 이제 무인 교환기를 통해서 이제 교환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모바일상품권 무인교환기에 가신후 모바일 상품권 코드를 넣..

[IOS] 아이패드 미니 5 탈옥하기(Altserver) [내부링크]

IOS가 벌써 13까지 나왔고 칩셋도 아이폰 11에는 A13까치 출시되었다. 하지만 언제나 탈옥하는 해커들도 매번 취약점을 찾아내서 탈옥을 출시해준다.  가장 최근에 했던 탈옥은 임팩터를 통해서 uncover로 탈옥을..

신천지 해킹 근황 [내부링크]

신천지를 해킹한 중학생 근황 신천지 홈페이지를 해킹하고, 신천지 사이트 중학생한테 다 털렸죠 ㅋㅋㅋㅌㅋ 라는 글을 남긴 학생 그리고 오늘 동일인인지는 모르나 게시판에 올라온 글. 신천지가 탈퇴 회원의..

카이스트 이병태 교수의 코로나가 가져올 변화들 [내부링크]

카이스트 경영학과 이병태 교수의 예측입니다. 참고하시길.. [코로나가 가져올 변화들] 1. 더 위생적인 생활이 몸에 밸 것이다. 2. 디지털 경제의 사회적 수용이 늘어날 것이다. 이제 핀테..

KF94/80 마스크 판매처 정리 [내부링크]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마스크 구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몇몇 비양심적인 판매자들은 4000~5000원까지 받는 폭리를 취하고 있는데요. 아래 정상가에 팔고 있는 판매처를 참고하여 구매하시길~ 우체국 쇼핑..

윈도우 관련 유용한 사이트 모음 - 클리앙 펌 [내부링크]

클리앙에 올라온 유용한 사이트 들입니다. 참고하시길 1. 배경삭제 사이트 https://www.remove.bg/ 2. 사진랭킹 서비스 https://gurushots.com/discover/winners 1) 기타 무료 이미지 다운 사이트 https://pixabay..

스칼렛 요한슨 수술 전후 모습 [내부링크]

최근에는 어벤져스의 블랙위도우로 알려진 스칼렛 요한슨 아일랜드, 나홀로 집에, 허에 목소리 까지 1984년생이군요. 그녀는 가슴 축소 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녀는 국적은 미국이지만 아버지가 스웨덴 사람..

[아반떼HD] 타이어 교체하기 [내부링크]

 엔진오일 교체하다가, 교체하시던 사장님이 타이어가 너무 오래됬다고 해서, 인터넷에서 폭풍 검색하여 타이어 모델을 검색 4계절 컴포트 타어이로 찾아보았고 아반떼는 국산모델로는 금호타이어 TA31 하고 넥센..

[가평맛집] 언덕마루 가평잣두부집 [내부링크]

가평에 맛집이라는 가평잣두부집 안에 들어가면 메뉴는 아래와 같다. 찍지 못해서 인터넷에서 퍼옴 ㅋㅋ 먼저 도착해서 A메뉴를 시켰는데요 전골하고 밑반찬을 셋팅해 주십니다. 저 샐러드도 두부로 만들어서 오..

조선일보 광고 순위 [내부링크]

놀랍게도 2020년 1월 월간 조선일보 광고 순위에 전면광고 10회나 한 명륜진사갈비가 선정되었습니다. 2위는 롯데 관광이고 3위는 전주페이퍼입니다. 명륜진사갈비는 왜 조선일보에 광고를 많이 한걸까요? 롯데..

[어플] 마우스 포인터까지 캡쳐하는 Lightshot [내부링크]

 화면 캡처 어플로는 마우스 포인터는 캡쳐가 되지 않는데요. 오늘 소개드릴 라이트샷을 이용하면 마우스 포인터까지 캡쳐가 가능합니다. https://app.prntscr.com/en/index.html Lightshot — screenshot tool f..

[맛집] 을지로 9테이블 [내부링크]

 을지로에 위치한 9테이블 2층에 있는 남도 한정식이고 1층에는 목포요리인 9 테이블이라고 한다. 안에 룸도 깔끔하고 좌석도 엄청 따딱따딱 붙어있는게 아니라서 넘 좋다.  점심 회식 장소로 좋은데요. 이집..

윈도우 10 유용한 단축키 모음 - 클리앙 퍼옴 [내부링크]

=========================================== 안녕하세요. 시각은 달라도 시선은 다르지 않은 달체리 입니다. 클량에 이런 글을 올리면 사실 백종원 선생님 앞에서 요리 강좌를 진행하는 것과 다를바가 없기에 조..

[삼성페이] 소액신용결제미등록 에러 해결하기 [내부링크]

삼성페이에 교통카드를 등록하려고 했는데요. 갑자기 뜨는 소액신용결제 미등록카드라는 에러 메시지 이게 체크카드라서 발생하는 에러라고 하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각 카드사 어플에서 신청해야 한다..

[욕실] 욕실 냄새 제거하기 [내부링크]

 신혼집에서 얼마전부터 갑자기 욕실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기 시작했다. 위에 이미지는 참고용 ㅎㅎㅎ  욕실을 청소를 안해서 그런지, 락스 + 각종 세제 그리고 인터넷에서 베이킹소다 등이 좋다고 해서 대청소..

남자들이 좋아하는 얼굴 몸 - 네이트판 퍼옴 [내부링크]

인터넷을 서핑하다가 찾은 글 진짜 이분은 심리학과인가 남자와 여자 관계를 명쾌하게 설명하심 여자분들이 딱 3개를 생각하시면 될듯 글은 전체 정독해도 좋을듯 합니다. 얼굴 : 성형을 할거라면 제일 못생..

우한 폐렴 세번째 확진자 이동경로 [내부링크]

와 이분은 정말 이곳저곳 많이 옮겨 다니셨네요. 일산부터 강남까지 .. 이 사람이 거쳐간 주요 지역들 일산 : 롯데마트 / 그랜드백화점 / 일식집 / 분식집 / 렌터카업체 / 모친 집 / 식사동 의류업체 / 식사동 스..

[을지로맛집] 프리미엄 샤브 - 고베 샤브 센터원점 [내부링크]

을지로 입구역 근처 미래에셋센터원 빌딩 지하에 위치한 고베샤브 실내 인테리어가 고급지게 되어 있다. 가서 육수는 2개를 시킬수 있구요. 저희는 젤 잘나가는 두개로 해달라고 함 ㅎㅎㅎ 스페셜 와규를 시켰는..

지방을 태우는 간단하고 조용한 유산소 운동들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돌아다니고 있는 지방을 태우는 간단하고 조용한 운동들입니다. 할지는 잘 모르겠으나 ㅋㅋ 일단 적어는 놔 봅니다 ㅎㅎ 새해엔 우리 모두 운동해봅시당 1. High Knee Pushes 2. Quiet Burpees 버피에..

[파주] 출판단지 지혜의 숲 [내부링크]

이종석과 이나영이 나왔던 로맨스는 별책부록에 나왔던 지혜의 숲  강단이와 차은호가 있었던 그곳! 가봤더니 정말 높은 곳까지 책들이 쭉 차있더라구요. 엄청난 크기에 압도! 보이시나요 이 엄청난 책들의 향..

[홍제역맛집] 용씨네 누룽지통닭 [내부링크]

홍제역에 위치한 맛집이라는 용씨네 누룽지통닭 들어가면 테이블은 한 20좌석 정도되는 조그마한 식당입니다.  메뉴는 아래처럼 누룽지 통닭이 메인여 콘치즈와 셋트로 파는 것과 마늘이 들어가 있는 통닭을 팝..

[을지로맛집] 조선횟집 을지로점 [내부링크]

 회식으로 간 조선횟집! 깔끔한 횟집으로 모임하기에 진짜 좋은것 같다. 들어가면 죽과 미역국을 줍니다.  그리고 전과 콘치즈와 같은 밑반찬을 셋팅해 줍니다.  그리고 드디어 나온 메인 회!! 추가로 시킨..

스토브리그 9화 설명 - 퍼옴 [내부링크]

요즘 엄청 핫한 스토브리그 그 중에 9화의 내용에 대한 디씨의 글 한번 읽어보면 많은 설명이 될듯 남궁민 연기 진짜 잘하는듯 ‐--------------- 예전에 영화 명량 때도 인터넷에서 이러던데 다들 왜 그렇게 내용..

[배달] 위메프오 1만원 할인 받기 [내부링크]

위메프에서 만든 배달앱 위메프오  현재 오픈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중복되어 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위매프 사이트에 들어가서 위메프오를 검색한 후 첫구매 50%할인 쿠폰(0원)을 구매합니다...

하루 아침에 시작된 미-이란 전쟁 [내부링크]

美대도시, 이란 보복경고에 경계 대폭 강화…뉴욕 "위협 직면"(종합) 출처 : 연합뉴스 | 네이버  http://naver.me/5OFwP8Uv 1. 2020년이 시작된 지 3일 째가 되는 금요일 아침, 미국이 발칵..

비밀번호 쓸데없이 복잡하다. [내부링크]

 과연 비밀번호에 특수문자와 대문자 등등이 꼭 필요한 것일까요? 저도 쓰면서 항상 궁금해 했던 내용인데요. 이번 SBS에서 시원하게 알려줬네요 ㅠㅠ 빌버라는 사람이... 만들었다고 하는데, 2003년에 만들어진..

스타프로게이머 썰.txt - 퍼옴 [내부링크]

KTF시절 강민과 박정석은 사이가 그렇게 좋지 못했음. 강민은 KTF당시 프로리그중 2경기에 패하고 3경기를 안 보고 집에 간일이 있었음. 그 후 팀원들과 오해가 생겨 강민과 팀원들간에..

[뉴스] 여성폭력 방지법 [내부링크]

크리스마스인 25일날 뜬금없이 시행된 여성폭력 방지법.. 강력 흉악범죄 피해자 중 여성이 89%라고 한다. 근데... 이 말도 안되는 논리는 무엇.. 성매매,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폭력이라니... 채팅에서 싸우면 남..

[종로] 분위기 있는 파스타집 르브와 [내부링크]

종로에 위치한 파스타집 르브와 피아노 거리 옆 새마을 식당 4층에 위치해있다. 식당분위기는 나쁘지 않은편!  이집의 독특한 점은 1인 1메뉴를 시키면 피자를 준다! 파스타 or 리조또 or 빠네를 시키면 피자 또..

[맛집] 감성 편의점 - 고잉메리 [내부링크]

감성 편의점 고잉메리!  요즘 SNS에서 핵인싸템으로 불리우는 요괴라면 및 기타 잡다한 제품을 파는 감성편의점 한쪽 편의점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어있다. 요괴라면, 요괴밀크, 그리고 옥토끼 프로젝트의..

의사가 말하는 탈모 예방 [내부링크]

 슬프게도 의사도 말하는 탈모는 유전이 90% 본인 노력이 아니랍니다. 느리게 하는 것은 약을 먹는 것뿐..

클리앙에서 난리난 남양 콜마 불매 운동 건 [내부링크]

한국콜마,그의 자회사 CJ헬스케어,남양 불매하지 마세요 남양에서 신고합니다 꼭 확인하시고 불매하지 마세요 신고당합니다 더 많은 정보는 http://company.namyangi.com/product/product.asp?cd=23 참조하셔서..

보험료 관련 정리글- 퍼옴 [내부링크]

인터넷 돌아다니다가 발견한 보험료 관련 글 1. 보험료와 보험금 보험료 : 보험계약자(=나)가 보험사에 납부하는 돈 보험금 : 보험 대상의 사고, 사망 발생 시 보험사가 계약 당사자에 지급하는..

손흥민 드리블 돌파 슛!! [내부링크]

오늘 번리전에서 손흥민이 88M 돌파 슛을 성공하였습니다. 그리고 조지웨아의 90M 돌파슛이 세계 최고 기록이라고 하네요. 손흥민도 대단! 손흥민은 오늘 경기 전에도 다양한 돌파슛을 보여줘서!! 정말 대단하..

부자들 시리즈 저자 고준석교수님 천기누설! [내부링크]

- 마포에 예전 웨딩샵 거리에    대형 학원들이 몰리고 있음. - 정시 비율이 높아지면 다시    학원에 몰린다. - 강남은 대치, 강북은 마포.    (본인은 대치 사심) - 금융상품은 ..

[수능] 지금 난리난 수능 성적표 유출 [내부링크]

정말 너무나 간단하게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DOM 탐색기를 이용해서 2019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2020으로 바꾼후 성적표 발급 신청& 출력하면 2020년 수능 성적표가 출력된다고 합니다. 저거 때문에 오르비에 떠도..

Breo iNeck 2 마사지기 구입후기 [내부링크]

Breo사의 iNeck2 마사지기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에는 살것이 마땅치 않아 사게된 마사지기 사람들의 평도 나쁘지 않고 가격도 국내가 대비 저렴해서 폭풍 구매 대략 55불정도 들었고, 의미없는 국내가의 거의 20만..

2019 한국인이 좋아하는 의류 브랜드 [내부링크]

이 조사가 일본 불매 운동이 시작되기 전인 7월에 조사된 결과라고 합니다. 1등은 나이키. 요즘은 많이 그래도 죽은줄 알았더니.. 나이키는 나이키네요 ㅎㅎ 2등인 빈폴과 유니클로. 이렇게 2등인 유니클로가 불..

[미국여행] 오클랜드 한식집 - 한대감 방문기 [내부링크]

오클랜드에 위치한 한식집 한대감! 한식집으로 오클랜드 내에서 유명하다고 해서 방문. 이번 여행은 한식 투어인가 ㅎㅎ  오클랜드는 한국과 달리 미세먼지가 없어서 정말 하늘이 맑다! 그리고 무려 ㅋㅋ 수저..

2019년 중앙일보 대학 평가 [내부링크]

올해도 역시 수능이 끝나고, 중앙일보의 대학평가가 올라왔다. 물론 입시생들의 기준과는 조금 다르긴 하지만, 서울대학교, 그리고 중앙일보(삼성) 계열의 성균관대학교는 2등 그리고 한양대 연세대 고대 경희대..

[미국여행] Hummus Factory 먹어보기 [내부링크]

사실 점심때 아무데나 들어간 곳인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리뷰! 후무스가 먼지 몰라서 인터넷 검색해봤는데, 병아리콩 등을 석어 으깬 소스이며 중동의 향토 음식이라고 한다. 인터넷에서는 중동의 김치라고하는 핵..

[미국] LA 시타델 아울렛(Citadel) [내부링크]

LA에 위치한 시타델 아울렛 사실 멀리있는 데저트힐을 많이 간다지만.. 우리는 우버를 타야하기 때문에 가까운데 있는 시타델 아울렛으로 고고 시타델에 있는 브랜드는 미국 내셔날 브랜드 위주고 명품은 사실 많..

키움 2군 식당.. 과연 사실은 [내부링크]

키움 2군이 열악한 대우를 받는다고 난 기사.. 최근 게임에서도 카나비 사태 이후, 키움이 한국시리즈까지 갔지만, 송성문 사태 및 이번 SBS의 2군 식당 기사로 큰 타격을 입었는데요. https://sports.v.daum.net/..

새벽에 환자가 몰래한 부탁 [내부링크]

와 아침부터 눈가가 촉촉해지네요. 사과 좀 깍아주세요..  그녀가 눈물 흘리는 내 손을 따뜻하게 잡아 주며 말했다. 남편이 마지막 선물을 하고 떠나게 해 줘서 고마웠다고, 그것으로 충분했노라고.... 정말 저..

[필동] 백종원 골목식당 - 코너스테이크 [내부링크]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왔던 코너스테이크 정말 충무로역 뒤에 이름처럼 코너에 위치한 곳! 메뉴도 심플 그자체, 까르보/클래식/투움바! 자리는 한 20석 정도이며, 생각보다 많이 좁다. 확실히 백종원의 파워인..

크롬 실행이 안되거나, 한글입력이 안되는 문제 해결하기 [내부링크]

크롬을 사용하다가 실행이 안되거나 한글 입력이 되지 않을때가 있는데요. 이때에는 먼저 1. 크롬을 삭제 재설치 해봅니다. 크롬 버전을 확인 한 후 제어판 -> 앱 및 기능에 들어가서 제거를 눌러줍니다. 2. 재설..

매경이 전하는 세상의 지식 [내부링크]

매경이 전하는 세상의 지식(매-세-지, 10월 21일) 1. 한라그룹 자동차 부품 계열사인 만도가 세계 최초로 전자제어 방식으로 조종하는 차량 조향(운전대) 시스템을 상용화해 미국 전기차 스..

유니클로 광고 [내부링크]

요즘 한참 불매운동인 유니클로에서 도발하는 광고를 만들어서 난리인데요. 와 80년 위안부 사건을 이렇게 사용하다니. 진짜 쓰x기 기업이네요. 이렇게 해도 되는건지 진짜 너무한 기업이네요. 그래서 각종 커뮤..

리그오브레전드 10주년 이벤트 [내부링크]

오늘부터 롤 10주년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https://www.leagueoflegends.co.kr/ko/update/doc/78c4850e-bbac-4af0-8c47-ab6dd7d74239 10주년 벽화와 선물 - 리그 오브 레전드 지난 10년 간 지금의 리그 오브 레..

한국 민속촌의 진실 [내부링크]

이번에 워크맨에서 민속촌이 나와서 이슈가 되었는데요. 민속촌은 공기업이 아닌 박근혜 외사촌 소유의 사기업.. 게다가 그것도 취득에 있어서 조금 의심이 가능 정황이 있다는 사실.. 진짜 박정희 박근혜 사건은..

[일식] 일산 아소산 [내부링크]

일산에 위치한 아소산 일식집 입구부터 고급진 느낌이 짱짱.. 1층에는 테이블석도 있고 2층에는 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정갈하게 나오는 회 기본 셋팅은 계란찜과 각종 샐러드 그리고 뒤에 나오는 오뎅..

홍콩 임시 정부 선언 [내부링크]

홍콩이 임시 정부 선언을 했습니다. 과연 중국 정부가 어떤 대처를 할지..  정말 많은 홍콩 국민들이 모여 있었으며, A Declaration of Hong Kong 국내의 임시정부 수립처럼.. 홍콩도 임시정부를 수립하다니....

[을지로] 명인돈까스 [내부링크]

돈가스 맛집이라는 명인 돈까스 을지로 3가역 뒷쪽에 인쇄소 건물들이 많이 있는 골목에 위치해 있는 명인 돈가스 점심시간에는 항상 줄이 북적북적인다. 가게는 크지 않고 돈까스는 8500원부터 메뉴가 있다. 가..

대명 비발디 - 오션월드 [내부링크]

여름이 끝나가긴 했지만, 추석 끝나고 날씨가 좋아서 가게된 대명 비발디 태풍와서 날씨가 안좋을까봐 걱정햇는데 너무 날씨가 좋았다.  비발디 파크에 주차한다음 오션월드 가게 되는데, 시즌중에는 무료 셔틀..

[연극] 참 잘했어요 - 대학로 스카이씨어터 [내부링크]

대학로에서 하는 연극 참 잘했어요. 오랫만에 보게된 연극. 언제나 대학로는 북적북적하다. 극단 흥에서 진행하는 연극이며, 머랄까 연애나 코미디 보다는 일상에 잔잔한 내용에 대한 연극 무대는 아래와 같고,..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 강남 본점 - Project Prism [내부링크]

 삼성전자 강남 본전 5층에 위치한 Project Prism 삼성전자의 컨셉룸으로, 삼성전자의 가전으로 꾸며논 전시장이라고 보면 된다. 약간은 현카의 라이브러리 컨셉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넓은 공간에 삼성전자..

조국 교수가 대단한점 [내부링크]

요즘 조국 교수의 법무부 장관 임명에 대해서 말이 많은데요. 솔직히 자한당에서 엄청나게 검증했는데 본인 이름으로 잘못된 점이 안 나온다는 것.. 논문 표절, 위장 전입등.. 역시 법 전문가라 불법은 거의 하지..

[미아] 빕스 미아점 [내부링크]

미아에 위치한 빕스! 친구들이 생일이라고 쿠폰을 보내줘서 가게된 빕스. 미아점은 삼성디지털프라자 3층에 위치해 있으며, 2시간 무료 주차 쿠폰을 준다. 주차장은 그리 크지도 작지도 않은 편 외부 인테리어는..

네이버 라인 문대통령 희화화 콘텐츠 판매 [내부링크]

아무리 그래도 현직 대통령을.. 네x버가 진짜 별로인건 알지만... 인간적으로 이건 좀 아니지 않나? 이번건 좀 심한듯... 관련 기사 링크 http://www.donga.com/news/list/article/all/20190829/97179307/1 라인..

아디다스 마이런 2019 서울! [내부링크]

드디어 올해도 시작된 아디다스 마이런! 9/1일 일요일 시작하게 되며, 지난 7/30일부터 접수했다.  그리고 어제 도착한 아디다스 마이런 패키지!  안에 무엇이 들었는지 관심을 가지고 보았지만 ㅠㅠ 올해는..

주갤의 노스트라다무스 [내부링크]

이렇게 진행되고 있다는게 가장 놀라움 ㅠ 근데 정망 최저임금 문제는 쉽지 않다.

[성신여대 맛집] 보배반점 [내부링크]

성신여대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보배반점 홀은 아래처럼 접시로 인테리어 되어있어 무척 신기하다! 주 메뉴는 짬뽕과 짜장! 그리고 여름특선으로 중화냉면도 팔고 있다. 짬뽕밥같은게 없길래 신기하게 생각..

을지로 커피숍 - 바캉스 [내부링크]

을지로에 위치한 바캉스 커피숍 서울특별시 중구 다동 남대문로9길 12 나전빌딩 꼭대기에 위치해있다. 화이트색으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으며, 신기한 의자에 쿠션을 두었다.  전체 풍경! 인스타에 많이 올라올..

창현의 거리노래방 폐쇄 [내부링크]

 솔직히 창현이 올린 이 해명영상은 ㅋㅋㅋㅋㅋ 240만 조회수를 활용한 돈벌기라는 생각밖에 안든다 ㅋㅋ 사실 다 아는데 ㅋㅋㅋ 유튜브를 해서 아예 파트너쉽을 맺은 경우를 제외하고, 영상에 저작권 이슈가 뜬..

[신도림역] 고기가 맛있는 정식당 [내부링크]

신도림역 근처에 위치한 정식당! 깔끔한 인테리어가 되어있고 메인메뉴인 숯불에 구워주는 고기! 진짜 꿀맛! 밑반찬은 아래와 같이 떡복이, 셀러드, 김치 등이 나오며 리필도 잘해주신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

[강남] 다트 프린스- 뻔한 데이트가 싫다면 [내부링크]

강남에 위치한 다트 전문점! 다트 프린스 가기전에는 그냥 술집에 다트한두개 있겠거니 했던 내 생각은 착각 입구부터 볼링장처럼 쭉 나열된 다트판!  그리고 그 옆에는 각종 다트 용품도 판매하고 있따 그리고..

홍대 진짜파스타 근황 [내부링크]

 요즘 결식아동들을 위한 '꿈나무카드'를 가지고 있는 아이들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겠다고 선언한 진짜 파스타!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3464003&code=61121111&cp=nv [아직 살만..

나주 맛집 - 나주곰탕 하얀집 [내부링크]

 나주하면 유명한 나주곰탕!! 그 맛집이라고 하는 하얀집에 고우고우 100년 전통이라는 나주 곰탕! 주차는 근처 공영주차장에 하면 편합니다.  그냥 곰탕은 9천원 수육곰탕은 12천원!  기본 찬으로나오는 깍..

SOBE 탁상용 회전 무선 선풍기 구매 후기 [내부링크]

요즘 무더운 날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조용하고 작은 선풍기로 핫한 SOBE 탁상용 회전 무선 선풍기! 중국에서 배송되다 보니 포장 상태가 안타까움 ㅠ 하지만 안의 내용물은 잘되어있네요. 후면에 회전과 고정..

[마포 맛집] 생선구이 맛집 - 도꼭지 [내부링크]

마포의 서강대 근처의 맛집 도꼭지! 경의선 숲길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고등어와 삼치 구이가 메인이며  처음들어가면 정갈한 셋팅을 해준다. 일식집 같은 느낌? 삼치와 갈치구이가 나온 후에 같이 시킨 제육..

Rift Rivals 2019 직관 후기! [내부링크]

 장충체육관에서 하는 리프트 라이벌즈! 저기 멀리부터 리프트 라이벌즈 현수막이 보입니다. 장충체육관으로 내리면 바로 티켓 확인 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물만 반입되므로 다른 외부음식은 가져가시면 안됩니..

요즘 유행한다는 병뚜껑 챌린지 [내부링크]

bottletap challenge라고 불리우는 병뚜껑 챌린지 맥킨지포이 그리고 제임스 스타뎀 그리고 무려 차로도 따고 비키니를 입고도 따고 견자단은 무려 눈감고도 하네요. 그리고 한국인도 여기에 도전했네요.

영어 공부 도움되는 싸이트 [내부링크]

요즘엔 인터넷을 통해서 영어 공부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은데요. 그중 몇개를 골라보았습니다. 1. 실제 영어문장을 클립으로 보여주는 Getyarn https://getyarn.io Yarn | Find video clips by quote | GetYarn.i..

무교동 북어국집 [내부링크]

무교동 맛집으로 유명하다는 무교동북어국집 나를 데리고 간 지인의 말로는 본인은 북어국을 왜 밖에서 사먹는지 이해가 안갔는데 이집을 간뒤로 그게 이해가 됬다고 한다. 한 11시 40분경에 도착했는데도 불구하..

갤럭시 S10 - 유튜브 프리미엄처럼 사용하기 [내부링크]

유튜브 프리미엄의 기능중 하나는 백그라운드 실행인데요. 갤럭시에 내장된 기능중 팝업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비슷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실행한다음 메뉴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팝업 화면으..

인대전의 슬픈 사연 -다음생애 태어나면, 부디 나를 만나지 말주라 [내부링크]

너무 슬퍼서 읽고 울고 또 울었네요. 다음생에 태어나면, 부디 나를 만나지 말아주라. 안녕. 너에게 건네는 인사가 이제는 조금 낯설기도 하고 슬프기도 하다. 아마 이번 인사가 정말 마지막 일 수도 있어서 그런..

애슐리 새우축제! - 애슐리 건대점 [내부링크]

요즘 애슐리에서 새우축제를 하고 있다고 해서 폭풍 방문 입구에는 갑툭튀 토이스토리! 토이스토리 4랑 애슐리랑 무슨 관계인지는 알수가 없다 ㅎ 2003년부터 한 애슐리 너 오래되었구나! 메인요리 부분 각종..

송중기 송혜교 이혼 [내부링크]

헉 오늘 갑자기 들려온 송중기 송혜교 커플의 이혼 소식 ㅠ 송송 커플 행복할 줄만 알았더니 ㅠ 안녕하십니까. 배우 송중기 씨 법률대리인 법무법인(유) 광장의 박재현 변호사입니다. 저희 법무법인은 ..

신혼집 공유기 끝판왕 - Feat Netgear Orbi [내부링크]

 기존에 사용하던 공유기인 RT-AC68U가 구석방에서는 와이파이가 잘 터지지 않아서 2019/02/09 - [Wedding] - 신혼집 공유기 추천(Feat RT-AC68u) 구매하게된 NETGEAR Orbi RBR43! 주요 스펙은 Mesh wifi를 통해..

14년을 사귄 연인 이야기 [내부링크]

중학교 2학년때부터 14년을 사귄 연인 이야기 이네요. 간만에 가슴 따뜻해지는 이야기네요. 미아방지 팔찌 29살

6월 해외 금융 시장 분석 - 퍼옴 [내부링크]

해외 금융시장 분석  미국 증시 - DOW: 26753.17p (+249.17p, +0.94%) - S&P500: 2954.18p (+27.72p, +0.95%) - NASDAQ: 8051.34p (+64.02p, +0.8%)  한국 관련 - MSCI 한국지수: 59.63p..

혜화역 순대 맛집 순대실록 [내부링크]

혜화역에 위치한 순대 맛집! 전국 4대 순대 맛집이라고 한다.  먼저 가면 밑반찬이 아래처럼 나오고 이것은 셀프바에가서 리필해 먹을 수 있다. 저기 뒤에 보이는 것이 셀프바. 그리고 내부는 한옥의 느낌이 나..

양현석 사퇴 관련 [내부링크]

이번 사건 관련하여 양현석이 사퇴를 한다고 한다. https://m.yna.co.kr/view/AKR20190614119700005 [1보]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모든 직책서 사퇴 | 연합뉴스 [1보]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모든 직책서 사퇴,..

신박한 썬크림 테스트 후기 [내부링크]

신박한 썬크림 테스트 후기 정말 직접 몸에 바르고 테스트햇네요. 역시 중국의 클라스 ㅎㅎ 다양한 제품의 선크림 활용 비교를 위해서 공백도 있음 ㅎㅎ 그리고 햇빛에 태운 후기 ㅋㅋㅋ 무엇보다 ㅋㅋ 검정 테..

삼성 무선 충전 배터리 사용 후기 [내부링크]

갤럭시 S10 5G 구매시 5만원 쿠폰을 통해 5천원에 구매할수 있는 무선충전 배터리 도착하면 아래처럼 고급진 패키지에 들어있다.  후면에는 배터리 스펙에 대해서 씌여져 있다. 10,000mAh에 9V 1.67A의 고속충전..

비공식 천만 관객 영화들.JPG(퍼옴) [내부링크]

실제 영화관에서는 천만 관객을 돌파하지 못했으나, 사회적 임팩트나 TV 재방영등을 통해 체감상 천만 관객이 될거 같은 영화들 타짜부터 신세계 해바라기까지.. 재미로 한번 봐보세요.  해바라기는 정말 다 가..

대전 맛집 이비가 짬뽕 [내부링크]

대전에 유명 맛집이라는 이비가 짬뽕 이름이 입이 간다고 해서 이비가라니 ㅎㅎ 유성점이라고 해서 생활의 달인에도 나왔다고 한다.  점심 시간 좀 전에 도착했는데요. 사람이 진짜 많았다.  자리에 앉으면 기..

엑셀 이벤트 추첨기 [내부링크]

엑셀 이벤트 추첨기 참고해서 작업하시길

을지로 냉동삼겹 - 전주집 [내부링크]

을지로에 위치한 냉동삼겹살 집!! 전주집.. 예약을 안하면 거의 갈수가 없는 정도 친숙한 백종원씨도 보인다 드디어 시킨 냉동 삼겹살이 도촥! 무엇보다 신기한건 파채에 나오는 계란 노른자~  그리고 깔린..

[강남역] 우동명가 기리야마본진 [내부링크]

 우동 맛집이라는 기리야마본진 밖에 인테리어는 일본풍으로 되어있다. 지하 1층에 위치했으며,  먼가 가게 밖에도 이렇게 아웃테리어(?)라고해야하나. 해논것이 신기해서 한컷  실내는 이걸 다다미상이라고..

갤럭시 탭 S5e 개봉기 [내부링크]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 탭의 가장 최신버전인 탭 S5E 스펙은 아래와 같다. 퀄컴의 중급형인 6xx의 최신버전인 670을 넣었고 4G/64G 모델과 6G/128G의 고급형 모델이 있다. eMMC 5.1로 빠른 속도를 지원하며..

[제주여행] 롯데호텔 Lake Plaza 뷔페 [내부링크]

롯데호텔 제주에 위치한 Lake Plaza 롯데호텔에 들어가면 외부에 위치한 뷔페 식당인데. 가는 길에 정원을 잘 가꿔놔서 사실 정원 구경만 해도 괜찮다.  정원 중간쯤에 위치한 Lake Plaza stylish buffet라는 것..

[충무로] 한국의집 한정식 [내부링크]

충무로에 위치한 한정식집 한국의 집  들어가자마자 엄청난 크기에 압도.. 여기 식당에는 거의 어르신들만 보인다는...  접수하는 곳에도 한복을 입은 분들이 계신다.  그리고 한켠에는 메인 메뉴에 대한 디..

병무청 국외여행 허가 신청 받기- Feat. 25세 이상 미필자 여권 만들기 [내부링크]

 친한 동생과 여행을 가기위해 알아보던중.. 동생이 여권이 만료되었는데... 미필자라 병무청 국외여행 허가 신청을 받아야지만 여권이 생성된다고 한다.  07년부터 24세 이하는 국외여행 허가제 폐지로 그냥 갈..

종로 한식 - 락희옥 [내부링크]

종로에 위치한 한식집 락희옥 깔끔한 이미지와 사실 술이 유명하다고 한다.  점심시간에 방문하면, 점심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점심 셋트 메뉴는 보쌈,차돌,제육이 있고, 이를 15,000원에 판다. 별도 아래와..

[찻잔] 오덴세 머그잔 [내부링크]

 집들이 선물로 받은 오덴세 머그잔 최근 종영한 미스터 션샤인에서 PPL로 나와서 핫한 브랜드라고 한다.  사실 미스터 션샤인을 다 보지 못해서 하지만, 엔틱한 디자인과 잘 어울린다는 생각은 했었다. 그리고..

[일산] 산에산화덕구이 [내부링크]

일산에 위치한 고기집 산에산 화덕구이  저런 입구를 지나쳐서 2층에 위치한 화덕구이 산에산  안에 기본찬과 고기는 시키면 이렇게 초벌을 해서 주시고 새우는 서비스! 가격은 1인분에 15천원 선  생각보다..

을지로 참치집 - 동원 VIP 참치 [내부링크]

 을지로 입구역 근처에 위치한 동원 VIP참치  VIP점이라고 해서 안에 인테리어가 정말 좋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식사하기 좋다. 들어가기전에 오픈된 주방이라 주방의 내용도 다 볼수 있고, 이런 주방은 워낙..

삼청동 맛집 - 삼청동 수제비 [내부링크]

삼청동에 위치한 삼청동 수제비 인터넷 홈페이지의 모습은 아래와 같다.  실제 내부는 오래된 맛집같이 생겼고, 무엇보다 메뉴는 수제비와 옹심이 두개이다. 기타 전들은 감자전과 파전 녹두전이 있따.  점심..

롯데리아 벚꽃 스노우볼 - 피카츄 [내부링크]

 롯데리아에서 벚꽃 시즌을 맞아 팔고 있는 스노볼!  총 4개의 피카츄, 꼬부기, 토케피, 님피아(희귀)의 포켓몬 스노우볼을 판매하고 있다. 셋트 메뉴랑 같이 구매 시 12,000원으로 그리 저렴하진 않다 ㅠ 1만..

파티모임룸 - 홍대 미드나잇 [내부링크]

파티나 모임 또는 MT때 아재인 나는 강촌/대성리만을 떠올린다. 근데 요즘에는 시내에 위치한 홍대나 이태원등에 파티룸을 빌려 모임을 한다고 한다. 그래서 우리도 젊음의 기운을 느껴보고자 홍대 파티룸을 빌려..

종각역 숙달돼지 - 회식장소 추천 [내부링크]

 종각역에 위치한 숙달돼지!  인터넷에 찾아보니 숙달정신이라는 것이 있었다 ㅎㅎ 고기맛은 진짜 맛있었음!  고기 메뉴는 아래처럼 1인분에 14000원인데,, 180g이 아닌 150g으로 조금은 비싼편.. 그땐 몰랐..

구글을 활용한 문서 공유하는 법 [내부링크]

구글에서 문서를 작성한후 파일 -> 공유에 가면 내가 작성한 문서를 공유하여 협업할 수 있다. 조모임이나 팀으로 일을 할때에 정말 필요한 기능이다. 특히 대학교 신입생들은 요즘 조별과제가 정말 많을텐데 구글..

[거실 인테리어] 커튼 DIY [내부링크]

거실 커튼을 달지 말지 엄청 고민하다가. 요즘에는 커튼을 이중으로도 많이 단다고 하길래. 베란다가 없는 확장형이라 집에 키우는 식물들 때문에 연한 쉬폰 소재 속지 커튼만 달아보기로 결정 이미지샷에는 저런..

AMD 메인보드별 특징 [내부링크]

컴퓨터 조립할때 멘붕이 오는 것은 웰케 많은 메인보드가 있는 것인지 ㅠ 인텔과 AMD의 메인보드의 대충 라인업은 아래와 같다. 가장 보급형(5만원대) A320부터 최상의 라인업인 X470까지 실제적으로 가성비 조합..

아이폰 XR, XS용 IOS 12 탈옥 출시- uncover [내부링크]

아이폰 XR과 아이폰XS를 포함한 IOS 12의 탈옥이 드디어 출시됬습니다. https://next.tweakboxapp.com 위 링크에서 uncover를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버전이 B45인지 확인하시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후..

[명동] YG 리퍼블릭 방문기 [내부링크]

명동에 위치한 맛집 YG리퍼블릭 YG음악이 나오며, 요즘 핫한 승리네 소속사인 YG에서 운영하는 식당이다. 그중에 오늘 Butcher's Beef set를 시켜보았다. 가장 비싼 3~4인 메뉴  기본 밑반찬이 깔리고  조금..

옥소 드라이 매트 구매기 [내부링크]

 집에 식기 건조대를 무엇으로 할까 고민하다가 누나가 알려준 Oxo 드라이 매트 밑에 물빠짐 홈이 있어서, 싱크대 옆에 두기에 좋다.  집 싱크대 옆에 위치한 옥소 드라이 매트 설겆이를 끝내고 실사용모습!..

싸이월드 배경음악 누적 판매량 [내부링크]

 전설의 싸이월드 배경음악 누적 판매량 예전에는 정말 배경음악하면 싸이월드가 최고였는데 말이죠. 세상이 완전 빠르게 바뀌네요. 1등은 역시 그시대의 아이콘 박효신의 눈의꽃!! 그리고 바이브의 그 남자 그..

결혼 100일 기념 선물 [내부링크]

결혼식을 했던 식장에서 100일 기념 선물을 보내주었다. 이쁜 박스에 도착한 기념품  사실 이외에도 각종 먹을것들도 배달왔는데, 이미 다 먹어버린 것이 함정 ㅎㅎ 순두부찌개 등 이런 것들을 보내주더군요 ㅎ..

리틀 프렌즈 차량용 방향제 사용기 [내부링크]

카카오에서 출시한 리틀프렌즈 Thank U Set 차량용 방향제 2개(라이언 + 어피치) + 타월로 구성되어 있다.  귀욤귀욤한 아기 라이언과 어피치  타올은 손수건 정도의 싸이즈이며, 방향제는 차량의 통풍구에 걸..

Plac Jean Berlin 56A J740 wshd 구입기 [내부링크]

플랙진이 세일해서 오랫만에 옷을 구매 택배아저씨와 함께 도착한 옷  할인 쿠폰을 사용하기 위해서 같이 산 티셔츠 그리고 대망의 그리고 워싱진! 대략 핏은 이런 느낌입니다. 원래 베를린 입으셨다면 딱 맞..

신혼집 플랜테리어 [내부링크]

 요즘에는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집에서 공기정화용으로 식물을 키우고, 식물(Plant)와 인테리어(interior)를 합친 플랜테리어가 유행이라고 한다. 사실 신혼초에는 작은 화분과 선물받은 큰화분 2개가 있었는..

신혼 베게 추천 - Tempur cloud breeze dual cooling pillow [내부링크]

신혼집에 사용할 베게 추천 템퍼페딕의 클라우드 브리즈 듀얼쿨링 베게  템퍼의 부드러움과 쿨젤이 들어가 있어서 여름에 덥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성분표를 보면, Tempur Pedic에서 만들었으며, 미국..

아논 - 앤드류 니콜 [내부링크]

ANON  가다카를 연출한 앤드류 니콜 감독의 아논 익명이라는 anonymous에서 첫글자를 딴 ANON 사실 영화를 처음 시작할때도 몰랐고, 영화가 중반이상 지나갔을때. 이게 익명에 관한 영화임을 알 수 있었다.  ..

넷플릭스 화질 테스트 하는 법 [내부링크]

넷플릭스를 보다 보면 정말 이게 4K 화질로 보고 있는지 궁금할때가 있는데요. 이때 손쉽게 사용할수 있는게 Test Patterns 입니다. 넷플릭스가 공식적으로 화질 테스트에 인정하는 툴이기도 합니다. 넷플릭스 화..

신혼집 공유기 추천(Feat RT-AC68u) [내부링크]

지금 살고 있는 신혼집에 인터넷 시대의 필수품인 공유기 설치. 이번에 바꾼 orbi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2019/06/25 - [Wedding] - 신혼집 공유기 끝판왕 - Feat Netgear Orbi 기존 집에서 쓰던 T모바일 RT..

카카오 설날 봉투~ [내부링크]

작년에도 동일한 이벤트를 진행했던것 같은데요. 올해에도 카카오에서 설날 새배 봉투를 뿌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카카오페이를 이용하여 세븐일레븐에서 결제하면 되는데요. 카카오톡 -> 더보기 -> 결제  창..

SK나이츠 - 잠실실내체육관 직관하기 [내부링크]

겨울은 역시 농구의 계절 좋은 기회에 티켓이 생겨 잠실 학생실내체육관에서 SK나이츠의 경기를 직관 경기 일정은 아래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sksports.net/Knights/game/Home_Game..

채굴 1060 3GB 사용기 [내부링크]

요즘 가상화폐가격이 폭락함에 따라서 채굴용으로 사용하던 그래픽카드가 시중에 싸게 풀리고 있습니다. RX470, RX480, RX 570 과 GTX 1060, GTX 1070 등이 채굴용으로 주로 사용되던 그래픽 카드인데요. 현재 RX..

보배에서 삭제된 버닝썬 피해자의 글 [내부링크]

오늘 버닝썬 관련 기사가 장난 아닌데요. 이 버닝썬 클럽의 사장이 승리라서 더 그런점이 많은 것 같네요. 관련 기사 : http://www.edaily.co.kr/news/read?newsId=01456326622362640&mediaCodeNo=258 김상교 씨,..

홍석천의 마이첼시 방문기 [내부링크]

홍석천이 운영하고 있는 마이첼시 레스토랑

북촌 맛집 - 북막골 [내부링크]

북촌에 위치한 미셀린 가이드 수상까지한 북막골 입구부터 미쉐린 가이드 수상했다고 광고가 전시되어 있다.  고즈넉한 한옥을 개조해서 만든 북막골~ 저걸 처마라고 해야하나, 처마와 에어콘 그리고 TV의 조화..

길음역 강촌 쌈밥 [내부링크]

길음 시장쪽에 위치한 강촌 쌈밥.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유기농법의 쌈채 광고.. 많긴 많다.  그리고 놀라운점은.. 메뉴가 딱 2개 ㅎㅎㅎ 쌈밥하고 고기 추가만 있다.  주문하면 딱 2인용 메뉴가 나오고.. 다..

스무살 우리 2019년 LCK 스프링 직관(feat. SKT T1) [내부링크]

 어제 드디어 새로 개장한 LOL PARK내 LCK Arena에서 첫경기가 시작되었다. 종각에 있는 그랑서울 3층에 위치한 롤파크는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이 위치했다.  자리에는 첫 테이프를 끊어 달라는 표시가 있었다...

신혼 이불 구하기 [내부링크]

제법 쌀쌀한 날씨에 신혼 이불을 구매하러 고우고우. 우리집은 디자인 원목 침대 + 벨라플랙스 조합으로 구성 신혼 매트릭스를 많이 고민한다고 하는데, 나는 워낙 잠을 잘 자기 때문에 딱히 크게 차이를 못 느끼..

아이유의 과천 투기 실상? [내부링크]

이번 GTX 연장 관련하여 엄청난 루머가 있었죠? 아이유가 투기를 했다는 이야기.. 하지만 실상은 달랐습니다. 연예가 중계에서 투기 목적이라는 아이유 건물을 직접 가보았떠니.  팬사랑과 후배들을 위한 시설이..

드래곤볼 팬들이 뽑은 명장면 TOP 10 - 퍼옴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드래곤볼 팬들이 뽑은 명장면이라고 합니다.  역시 피콜로는 멋진 모습이 많네요. 10위는 손오반을 대신하여 죽음을 선택한 피콜로입니다.  슈퍼 베지트 ㅋㅋ 사탕 ㅋㅋ  셀 자폭을 막는 손오공이..

아프리카TV KT 10 Giga Arena 가기 [내부링크]

PUBG 경기장이 위치한 아프리카TV KT 10 Giga Arena는 잠실새내역 4번 출구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경기장과 PC방이 같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잠실새내역에서 내려서 4번 출구로 가신다음, 맥도날드를 지나서..

역대 음반을 많이 판 한국 여자 걸그룹 랭킹 [내부링크]

재미로 보는 역대 걸그룹 랭킹 음반 판매량은 가수의 성공을 판단하는 중요한 지표인데요. 안타까웠던 2NE1이 10위 오호 놀랍게도 베이비복스가 9위  비교적 최근인 레드벨벳이 8위 그 다음은 에이핑크 7위..

명동 훠궈집 - 하이디라오 [내부링크]

명동에 위치한 훠궈집 하이디라오 이비스 호텔 2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런 쌀쌀한 겨울날 한번 드시기에 좋은 훠궈집입니다. 중국식 샤브샤브인 훠궈는 개인적으로는 샤브샤브가 더 맛있다는 생각이지만 특유의..

오늘자 국회 개그 [내부링크]

네이버 펌. 블랙리스트 김정주 새누리당 비례대표 23번.. 정상적으로 임기 마침 연말에 진심 꿀잼 보장~

명동 한정식 - 진사댁 [내부링크]

명동 한가운데 위치한 한정식집 바로 진사댁입니다. 고풍스런 한옥집에서 BGM도 가야금 소리가 들립니다. 물어보니 저녁에는 실제로 연주도 한다고 하네요.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몽정식을 시키고 기다립니..

전선 몰딩으로 멀티탭을 깔끔하게 해보자 [내부링크]

 신혼집에 가구와 가전을 배치하다보면 이 지저분한 선 정리가 문제가 되는데요. 이 선을 어떻게 정리할까 하고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전선 몰딩이라는 방법이 있어서 도전해보았습니다. 먼저 작업하기전 테이프로..

해외에서 논란중인 빨대의 구멍 갯수 [내부링크]

논제: 빨대의 구멍은 1개인가 2개인가? 1개파 주장 - 실생활이 아니라 수학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 빨대가 구멍이 2개면 도넛도 구멍이 2개 있는거냐 - 빨대 구멍은 하나의 긴 구멍이다. - 위상수학적으로 빨대..

브라더 라벨기 사용기 - P touch cube [내부링크]

 신혼집에 두 사람의 물건이 이제 같이 사용되면서, 정리의 필요성을 느끼고, 각종 정리 도구를 폭풍구입. 거기다가 라벨기를 사용하면 보다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하다고 해서 역시 지름지름 ㅎㅎ  아마존 직구..

PDF 편집 및 암호화 하기 - npdf portable [내부링크]

PDF 편집 및 암호화를 할 수 있는 npdf 무료 프로그램이라 개인 및 회사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구요. 아니면 포터블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하시면 됩니다...

밀리 무소음 휴지통 [내부링크]

 신혼집에서 쌓여가는 쓰레기를 보면서 쓰레기통의 필요성을 절감하여 폭풍검색 인터넷에서는 기저귀 냄새까지 잡아준다는 매직캔이 좋다는 사람도 있고 그냥 이쁜 디자인이 좋다는 사람... 또 뚜껑의 여부 등등..

마켓 컬리 이용기 [내부링크]

우리는 맞벌이 부부이다 보니, 주말에만 장을 볼 수 있는데, 친구가 마켓컬리를 이용하면 밤에 주문해도 아침에 배달이 온다는 것이다. 아래 싸이트에서 주문을 한 후  정말 놀랍게도 아침 6시 20분에 배송이 딱..

SKT T1 프로게임단 개인방송 주소 [내부링크]

선수들 채널 [현슼] 페이커: https://www.twitch.tv/faker/ 마타: https://www.twitch.tv/mata/ 하루: https://www.twitch.tv/skt_haru/ 클리드: https://www.twitch.tv/clid/ 크레이지: https://www.twitch...

포트메리온 보타닉 가든 머그컵 [내부링크]

선물 받은 포트메리온 보타닉 가든 머그컵! 선물용으로 깜끔한 디자인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실제 안의 컵과 유사한 디자인이라서, 생각보다 세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안에는 깨지지 않도록 뽁뽁이로 안전하..

다음 팟 인코더 포터블 [내부링크]

인코딩할때 필요한 다음팟 인코더 포터블 파일 아직도 인코딩할때 다음팟 인코더 쓰시는 분들은 다운 받아서 사용하세요~ 그럼 잘 쓰시길!

반찬통 글라스락 구매기 [내부링크]

신혼집에 들어갈 반찬통 고르기.. 사실 너무 많은 종류의 반찬통들이 있어서 머가 좋은지 잘 모르겠다. 플라스틱이 가벼운데 냄새가 베기고, 그리고 또 환경 호르몬 때문에 유리를 해야한다는 사람이 있고  락앤..

아반떼 HD 배터리 DIY 교체하기 [내부링크]

 요즘 겨울이 다가오면 확실히 배터리가 빨리 닳기 때문에 관리를 잘해야하는데요. 실내 주차를 한다거나, 최소한 주 1회는 시동을 켜준다는 등 관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저는 여행갔다와서 배터리가 방전이..

[맛집] 후쿠오카 모츠나베 강남역점 [내부링크]

날씨가 쌀쌀해지는 겨울이 다가올수록 생각나는 일본식 곱창전골인 모츠나베를 먹으로 갔습니다.  후쿠오카 모츠나베는 강남역 CGV 뒷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예약은 6시밖에 안되고, 지하에 한두자리 정도 주차..

성신여대 맛집 - 대마 족발 [내부링크]

성신여대에 위치한 대마 족발! 밖에서 봤을때 깔끔한 디자인을 보고 들어가게 된 집  인조 나무를 통해서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게 해놓았고,  기본 반찬이 셋팅되고 저 순두부는 조금 매움 ㅠㅠ  대망의..

lte 빔 [내부링크]

https://m.apkpure.com/youtube-for-android-tv/com.google.android.youtube.tv http://javaslave.tistory.com/192

제주도 힐링 여행 [내부링크]

 오랫만에 방문한 제주도 ~ 너무 맑은 날씨에 잘 보이지 않는다는 백록담도 잘 보일정도로 화창한 날씨!  그리고 이어서 방문한 에코랜드! 요즘에는 가장 핫한 제주도의 관광명소가 아닌가 싶다. 잔잔한 호수에..

[명동] 인도의 맛 - 타지 [내부링크]

정말 인도느낌이 물씬 나는 인도맛집 타지! 명동성당 가는길에 위치하고 있읍니다. 입구부터 분위기가 딱~ Taste of india가 와닿네요. 점심 세트는 저렴한 편  추가로 시킨 탄두리 치킨! 정말 인도가서 먹던..

명동 와인한잔 [내부링크]

명동에 위치한 와인한잔 인테리어는 와인집에 어울리게 고급스러운 이미지  분위기 있게 한 컷~ 저 위에 셋팅해 놓은 수많은 술병들!  메뉴판과 셋팅되어 있는 초  그리고 시킨 플래터  치즈와 스택들..

신혼가전 - 전기레인지 SK매직 ERA-H320 구매 [내부링크]

요즘 가스레인지가 아닌 미세먼지등이 없는 전기레인지로 신혼집에 다들 설치한다고 해서 전기레인지 구매  그리고 전기레인지를 보다보니, 인덕션과 하이라이트가 있는데.. 물론 인덕션이 더 불도 쎄고 빠르게..

[명동] 야외 테라스가 이쁜 브런치 집 - 비스트로 74 [내부링크]

명동성당에 위치한 비스트로 74 무엇보다 명동 한복판에 야외 테라스가 있어서 브런치하기에 좋다. 안에도 디자인 액자와 특히 할로겐 램프를 통해서 분위기를 내고 있으며  탁트인 야외 테라스에서 지금같은 가..

탁가온 도자기 수저통 [내부링크]

 신혼집 주방에 둘 수저통.. 여기저기 보다가 무난한 탁가온 도자기 수저통 받침과 분리되서 물빠짐이 좋다고 한다.  택배로 도착한 스몰과 라지 두개의 셋트 스몰은 손잡이가 없고, 라지는 손잡이가 있고 조금..

도미르베네(Domir bene) 샤무드 쇼파 구매기 [내부링크]

도미르베네에서 판매하는 샤무드 쇼파 구매기 신혼집의 쇼파를 구매하면서 면과 가죽을 엄청 고민하다가 샤무드라는 신소재가 있어서 샤무드를 선택  직접 배송와서 설치해주시는 센스!  두개로 구성되어 있고..

EBS 조식포함 아파트 촬영 [내부링크]

EBS에서 하는 조식포함 아파트에 우리 아파트가 등장!! 일주일간 냉장고에 요리 재료를 넣은뒤 이를 이혜정 요리사가 요리해서 이웃들과 나눠먹는 프로그램 월요일에 와서 냉장고에 들어있는 식재료를 오픈하는 방..

913 부동산 대책 [내부링크]

 사실 이번 결혼을 준비하면서 언제나 고민은.. 집이다... 서울의 직장인으로써.. 참 서울에 내 뉘일곳 하나 둔다는건 생각보다 쉽지 않다.  집 근처에 위치한 마포리버웰....  2년만에 7억대 아파트가.. 12억..

티스토리 9월 초대장 배포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1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네이버페이로 안전거래하기 Feat. 중고나라 [내부링크]

중고거래할때 네이버페이를 통해 안전거래를 할 수 있더라구요. 먼저 중고거래에 네이버 페이 안전거래로 등록 한후 구매자가 구매하면  중고나라에 갑자기 완료가 되고, 멘붕에 빠지게 됩니다;; 배송지와 구매..

남산예술원 [내부링크]

이제 결혼식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친구들의 결혼식도 남일같지가 않다 ㅎㅎ 엄청난 폭우가 온 다음 다행히도 맑은 서울 하늘! 지인이 결혼하는 남산 예술원 웨딩홀. 야외 식장은 처음이어서 느낌이 정말 색달랐..

종로 짬뽕지존 [내부링크]

 종로 피아노거리에 위치한 짬뽕지존.  새로 생겨서 얼마되지 않아 깔끔하고, 인테리어는 새로 지어서 깔끔.  좌석도 많고 종로에서 적당한 짬뽕 먹고 싶을땐 자주 들려도 괜찮을듯  짬짜면 먹었는데 양도..

듀오백 의자 구매 DK-2500GW [내부링크]

 가구도 도착했고 마지막 의자 폭풍 구매. 듀오백 2500G가 베스트 셀러라기에 구매할려다가 하얀색인 2500GW가 이쁘다고 해서 구매. 그래도 의자는 듀오백이 좋지 않나라는 생각에 구매 태풍 솔릭 때문인가.. 포..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Pro 구매! [내부링크]

요즘 신혼집에 꼭 필요한 가전이라는 공기청정기.. 이것 저것 알아보다가 샤오미에서 새로나온 미에어 Pro가 좋다는 말을 듣고 구입 새가구 들어오고 요즘 냄새가 많이나서 폭풍구입  박스 포장은 심플하며 안에..

본식 DVD 선택 [내부링크]

본식 DVD 관련하여 여러 업체들 웨딩마치 : https://www.wdmarch.com/about 필굿스토리 : http://feelgoodstory.co.kr/  오렌지트리 : https://www.orangetreewedding.co.kr/  모노스케일 : https://monosca..

참치공방 을지로점 [내부링크]

을지로에 위치한 참치공방 을지로 입구역 3번출구에 위치하고 있어 역에서도 가깝고 메뉴와 가격대는 아래와 같다. 다만 점심 코스일 경우에는 리필이 되지 않는다 ㅠ  안의 분위기는 생각보다 나쁘지 않고, 별..

ICCID 언락 관련 사소한 버그가 있다고 합니다. - 뽐뿌 펌 [내부링크]

예전 헤이심 언락 관련하여 심상현님이 뽐뿌에 남기신 글이 있어서 퍼옵니다. 잘 보고 따라해보시길 ====================================================== 안녕하세요? 저는 예전에 Hei Card 공동구매를 진행..

[신혼가구] 신혼 가구 도착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던 신혼 가구가 도착했네요. 포천 가구 단지쪽에서 발품 팔아가며 구매한 것들인데요. 아직 커튼등 나머지 인테리어가 완성되지 않아서, 그리고 가구점과 트러블이 있다보니 좀 오래 걸렸네요.  집..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 종료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1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다이소 식물 영양제 구매 후기 [내부링크]

다이소에서 초록스타 식물 영양제를 구매 가격은 아래 붙어 있는 것 처럼 2천원! 분무기 형태로 잎파리나 흙에 뿌려주면 된다고 한다.  현재 집에 위치한 식물 5형제 어제 밤에 물과함께 식물에 각각 5~7회 뿌려..

가벼운 노트북 추천 [내부링크]

가볍고 저렴한 노트북은 과연 어떤 모델이 있는가? 요즘 가장 많이 사용되는 노트북용 CPU는 아래와 같습니다. 펜티엄 4415U부터 아직 많이 출시 안된 I3-8130u, 그리고 대중적인 i5-8250u 6세대 i7와 7세대 I5..

JMW M5001A Plus 개봉기 [내부링크]

 요즘 드라이기계의 강자라는 JMW 모델이 너무 많아서 멀 사야할지 모르겠어서, 친구 추천을 받아 구매하게된 M5001A Plus  BLDC 모터를 사용해서 완전 강풍이 잘 나온다고 한다~  포장을 뜯으면 심플하게 드..

성남 국제 마피아 썰 2 [내부링크]

성남 국제마피아 ㄷㄷㄷㄷㄷㄷㄷ 655f9b33 4시간 전 조회수 451 추천 15 반대 0 영화같네 성남 구시가지 수정구, 수정경찰서 관할 지역. 옛날 국제시장과 국제쇼핑을 따서 국제파 20년 전만 해도 종합시장과 중동..

성남 국제 마피아 관련 썰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에 나온 성남 국제 마피아 관련 썰  놀랍게도 샤오미 국내 총판인 코마트레이드까지 연관이 되어 있다니!  세상에 각종 구설수에 오르는등 오늘 실검에서 내려오질 않는데요. 1. 우리나라..

신혼집 세입자 추가(feat. 공기정화식물) [내부링크]

어디선가 책에서 전체 면적의 1~2%정도는 식물로 가꾸어야지 사람이 살기 좋은 환경이라고 하던데, 책을 읽고 점심을 먹으러 가는 길목에 가판에서 꽃을 팔고 계시더군요  열심히 구경하다가 ㅎㅎ 공기정화에 좋..

불필요한 파일 삭제 프로그램 - ccleaner [내부링크]

컴퓨터를 쓰다보면 생기는 불필요한 파일 들을 지워주는 ccleaner 아래 사이트에서 무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ccleaner.com/ccleaner/download/portable 공식 홈페이지니 안심하고..

웨딩 인테리어 업체 추천 [내부링크]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 좋다고 알려진 인테리어 업체들 형이 고민하지 말고 그냥 평단가 100만원정도로 하면 이쁘게 할 수 있다던데 ㅎㅎ 그래도 각자 셀프로 한다면 아래 업체들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네..

신혼집 인테리어 - 컬리건 언더싱크 정수기 셀프 설치 [내부링크]

 아마존 무료 배송 기간을 틈가 Culligan 정수기를 직구! 드디어 도착한 컬리건 정수기!  포장을 뜯으면, 수전 셋트기 때문에, 정수기와 필터 그리고 수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집은 이전 사용자가 아답..

신혼집 인테리어 - 커튼 달기! [내부링크]

집에 인테리어를 위해 커튼부터 달아보았습니다. 집에 창문이 워낙 커서 너무나 햇살이 많이 들어왔는데요. 덕분에 저녁에 잠을 잘수가 없....을 정도로 너무나 밝은 창문 너란... 느낌 오시는가요? 너무 밝고 게..

이케아 프로스타 의자&베크벰 스텝 스툴 조립 [내부링크]

이케아에서 구입한 프로스타와 베크벰 스텝 스툴.. 문제는 ㅋㅋ 고양 이케아에는 이미 다 매진... 결국 인터넷으로 폭풍 구매 스티로폼으로 잘 감아서 배송해 주셨다~  프로스타 의자의 포장은 아래와 같다.  ..

나 이쁜데 페미야+인증 사건 [내부링크]

안그래도 페미니즘에 대한 이슈가 많은데, 네이트 판에 뜬금없이 올라온 이쁜데 페미야 사건... 진관혜씨 사진을 도용해서 업로드...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jh0829ho&logNo=220911917997..

7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 완료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1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국내 커뮤니티의 역사 - 퍼옴 [내부링크]

국내에 많은 커뮤니티 싸이트들의 역사에 대해서 정리해논 파일을 찾아서 공유드립니다. 웃긴대학이 가장 오래됬다니 신기하네요. DC보다도 오래됬었다니 ㅎㅎ  생각보다 많은 커뮤니티를 안하고 있어서 신기

을지로 맛집 - 대련집 [내부링크]

오늘같이 비가 오는날에는 생각나는 을지로의 맛집 대련집! 도착하자마자 파전과 함께 사실 나는 저 무무침(?)이라고 해야하나.. 저게 이집에서 젤 맛있는듯 ㅎㅎ  그리고 나온 생배추 보쌈!! 이것이 또 이집의..

[의정부 맛집] 분위기 좋은 카페 아를 [내부링크]

의정부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카페 아를 반 고흐가 좋아했다던 아를 지방을 국내에 그대로 재현한 카페 아를~ 숲속에 와 있는 느낌이 들도록 잘 꾸며 놓았는데요.  의정부 쪽에서는 이미 유명한 핫플이라고 하네..

일상 하루하루 [내부링크]

 최근에 주말에 돌아다닌 이곳저곳! 광화문에서는 전국 카빙데코레이션 경연대회가 진행중이더군요.  정말 많은 분들이 수박과 당근 등을 활용해서 카빙 데코를 하고 계셨는데요.  한켠에는 국가대표 선수단의..

조선, 중앙, 동아와 싸우던 후보시절 노무현 전 대통령님 [내부링크]

이번 6.13 선거에서 민주당이 정말 대승을 거두었습니다. 유시민도 못했던 경기지사를.. 이슈가 많은 이재명씨가 당선이 되었죠.  그리고 생각나는 그 한사람..  이럴 때 일수로 왜 그가 생각나는 건지...  ..

[동역사맛집] 도치피자 장충점 [내부링크]

동대문 문화역사공원역에 위치한 도치피자 장충점. 사실 도치피자는 강남점이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ㅎ 그 체인점이 동역사에도 있는듯하다.  깔끔하게 셋팅된 실내!  메뉴판은 오래된 종이 메뉴판으로 되어 있..

Cydia Impactor 재탈옥시 에러 [내부링크]

Cydia Impactor를 통한 재탈옥시 CPP:81에러가 발생할 경우에 참고해보세요. 일단 오랫만에 컴퓨터를 사용하셨다면, 아이튠즈를 설치해보시구요. 이후 임팩터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 아래를 참고하세요  현재 C..

서촌 맛집 - 두껍다 회선생 [내부링크]

경복궁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두껍다 회선생 숙성회를 팔고 있으며, 두꺼운 회로 식감이 괜찮더군요! 입구는 이렇게 주차장(?) 같은 느낌이지만 안에 들어가면 생각보다 큰 공간에 놀라게 됩니다.  모듬..

처음해보는 셀프 웨딩 - 2. 결혼식장 선택 [내부링크]

2018/05/22 - [Wedding] - 처음해보는 셀프 웨딩 - 1. 신랑의 입장에서  사실 남자입장에서 결혼식에 대한 판타지(?)는 크지 않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결혼식장은 정말 위치가 중요하다고 판단했고, 본가와 예비..

셀프 등기 하는법 스크랩 [내부링크]

셀프 등기 하는법 인터넷 사이트 링크 집을 셀프 등기로 하려고 하는데, 생각보다 어려움이 많고만 ㅋㅋ https://blog.naver.com/idea316/221283584202  (공동명의 등기) 셀프 등기 하는법 https://blog.naver.co..

양예원 사건 [내부링크]

요즘 아마 가장 핫한 이슈는 양예원 사건이지 않을까 싶다. 물론 아직 조사중인 사건이라 어떤 언급을 하기가 조심스럽지만 https://www.dispatch.co.kr/1317661 디스패치의 기사를 보면 역시 양쪽 주장을 다 들어..

회현역 고깃집 - 남산의 사계절 [내부링크]

회현역 뒷편에 위치한 남산의 사계절 3번출구 따라서 쭉 올라가다 보면 엔포시즌 호텔 1층에 위치한 남산의 사계절을 만날 수 있다.  입구부터 범상치 않게 꽃으로 장식해 놓았다!  약간 산에 위치해서 좀 놀..

처음해보는 셀프 웨딩 - 1. 신랑의 입장에서 [내부링크]

사실 결혼은 처음이라 두려운 마음에 결혼 박람회도 다니고 또 웨딩 플레너도 사실 가입했다가 취소했다. 결혼이라는 시스템이 국내에선 어쩌면 신부쪽의 취향을 워낙 타다보니. 솔직히 신랑이 할일은 크게 없다...

다이슨 v6 모터헤드 개조 [내부링크]

다이슨 V6 모터헤드를 소프트 롤러처럼 개조하는 방법 인터넷에 올라온 글들 모음 역시 엄청 대단한 사람들 많다 ㅋㅋ 인터넷 검색하니 여러가지 방법들이 ㅋ 아래 블로그에도 잘 정리되어있다. 도착하면 칼로 잘..

[과천 맛집] 장미의 언덕 [내부링크]

과천에 위치한 맛집 장미의 언덕! 머랄까 정말 정원에 온듯한 외부 환경! 내부 인테리어도 꽤 신경쓴 모습!  이 집의 메인 음식이라는 갈비!  고기맛도 좋고 서울 외곽에 나가서 분위기 있는 식사를 하고 싶..

DNS 서버 설정하기(1.1.1.1) [내부링크]

 정부가 warning.or.kr을 다시 시작하면서 무려 DNS 패킷을 조작하여 warning 사이트를 보여주게 됩니다.  사실 사회주의 국가가 아니고서야 DNS 패킷까지 조작(?)을 해서 유해사이트를 차단을 해야하는지는 의..

김성태 폭행 [내부링크]

단식투쟁하고 있는 김성태가 시민에게 폭행당해서 이슈가 되고있는데요. 맞은건 턱인데.. 왜 목에 깁스를 했는지는 미스테리네요..  그래서 혹시 목이 아파서 그랬나 싶어서 봤더니.. 그래서 한것은 아닌거 같..

도쿄 스테이크 명동점 [내부링크]

요즘 가성비는 물론 분위기도 좋은 명동 맛집 도쿄 스테이크! 메뉴판의 스테이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미디움을 시키면 1인 먹기에 적당한 것 같더군요. 스테이크와 함께 나오는 밑반찬~ 물고기 모양의 오뎅이 색..

삼성 바이오 로직스 관련 정리(클리앙 펌) [내부링크]

삼성이 반도체 이후 먹거리로 의약.제약 분야를 찍은건 모두 알것임. 정직하게 기업을 키우기보다 역시 삼성답게 사기를 치기로 결심함 ( 크.. 명불허전) 1.2012년 삼성바이오로직스라는 회사를 만듬(이하 삼바로..

조양호 사과문 [내부링크]

 연일 매스컴에서 조현민의 갑질 및 2014년의 조현아의 사건이 조명 받고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그 부인인 이명희의 갑질도 연일 뉴스에 핫한 이슈이다.  정말 어떻게 커왔으면 이런일을 할 수 있는지 ㅋㅋ 진..

[동역사] 두꺼비식당 - 매운갈비찜 [내부링크]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 위치한 매운갈비찜 맛집 두꺼비식당!  현대시티 아울렛 지하에 위치하고 있으며,  항상 여기에 손님이 많아서 왜 여기만 많을까 궁금해서 저녁식사 시간보다 일찍 가서 자리를 잡아보았..

드루킹이란?? [내부링크]

요즘 댓글로 오랫만에 와우가 핫하다 ㅎㅎ 드루킹이라는 아이디를 쓴 유저가 완전 핫한데. 이 유래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라는 게임의 "드루이드” 라는 클래스의 "왕" = "드루 킹" 이라는 간단..

강남역 샤브샤브 - 진상 [내부링크]

강남역에 위치한 샤브샤브 맛집 이름은 조금 애매한 진상! 기본 밑반찬과 깔끔한 상추쌈의 샤브샤브가 나옵니다.  독특하게 쌈에 샤브샤브를 하나씩 먹을 수 있게 나옵니다. 완전 신기하고 맛도 좋더라구요 ㅎ..

SC 제일은행 인증서 스마트폰 복사하기 [내부링크]

PC에서 사용중인 SC제일은행의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SC제일은행은 꾸준하게 마블과 콜라보를 통해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데요. 최근에도 아이언맨과 블랙펜서 체크카드를 출시..

2018 야구 시즌 개막 [내부링크]

벌써 2018년 야구 시즌이 개막한지도 벌써 많은 시간이 흘렀다. 팀별로 15~17여 경기를 치뤘는데 순위표가 심상치 않다! 벌써 두산은 선두를 질주하고 있고, 언제나 디펜딩 챔피언이다.  놀라운 점은 KT와 한화..

Toss 내 계좌 찾기 서비스 사용하기 [내부링크]

Toss에서 내 계좌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한번 인증서 등록으로 내 이름으로 가입된 27여개의 은행에 있는 계좌를 한번에 찾아준다.  아래의 은행과 증권사와 연동되어 있으며,  토쓰 인증..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feat. 정해인) [내부링크]

 이역만리에 있는 사촌누나가 보고 싶다던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내 생각에 정말 비오는 장면과 손예진은 너무나 잘 어울리는 것같다. 이번 포스터도 그렇고 최근에 찍은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물론 언제..

블로그 검색 누락 확인하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다보면 갑자기 방문자 수가 급감하거나 완전히 없어지는 경우를 종종 볼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를 저품질 블로그라고 하고, 검색엔진에서 누락된다고 하는데요. 이 경우에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

링크 주소 줄이기 https://goo.gl/ [내부링크]

 구글에서 서비스하던 goo.gl이 서비스를 종료하였다. 이 서비스는 링크주소를 줄여주는 서비스로 우리가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예를 들어 http://thefirstday.tistory.com/311 라는 주소를 간단히 줄여  goo.gl/..

Volte 유심 이동성 제도 [내부링크]

출처 - http://techg.kr/10528 국립전파원에서 근거로 내세운 전기통신설비의 상호접속기준에 대한 미래부 고시 제2014-105호의 5장 68조는 이렇다. ‘이동통신서비스(아이엠티이천 서비스 또는 LTE 서비스) 제공..

인천 차이나 타운! [내부링크]

인천에 위치한 차이나 타운 관광 인천에는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월미도 바이킹은 물론! 바닷가에서 구경한다음 조금위로 올라오면 송월동에 동화마을과 차이나 타운이 위치해있다! 서울에서 한시간 거리라서 간단..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내부링크]

카카오페이에서 출시한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카카오뱅크에서도 귀염둥이 체크카드를 출시한적이 있는데 이번엔 카카오페이에서 출시했다!  약 3일정도 기다린후 도착한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실물도 완전 귀엽다..

티스토리 3월 초대장 배포 - 종료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1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대학로 맛집 - 대포찜닭 [내부링크]

대학로에 요즘 핫하다던 대포찜닭 정말 이른 시간에 출발했는데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있어서 깜놀. 저기에 위치한 셀프파에서 콘샐러드와 김치 무와 밥을 리필해 먹을 수 있다.  그리고 중앙에 보면..

[퍼옴]10분만 투자! 침대 위 발레 스트레칭 [내부링크]

10분만 투자! 침대 위 발레 스트레칭 잠들기전 아침에 일어나서 10분정도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자세가 쉬운건 아니네요. 꾸준히 하면 좋아지려나요? 한번 보시고 따라해보세요~

[용산] 이촌역 맛집 - 갯마을 [내부링크]

이촌역에 위치한 맛집 갯마을!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다고 하는데 이 집의 메인이라는 떡만두국!! 점심메뉴를 시키면 12,000원에 떡만두국 + 밥 + 소갈비살 구이를 준다! 밑반찬은 아래와 같고~ 소 갈비살 구이는..

신림역 맛집 - 혼맛 스시 [내부링크]

신림역에 위치한 조그마한 혼맛스시! 친구 청첩장을 받기 위해 간 혼맛스시 모듬 사시미를 시켰는데(4만원 짜리) 싱싱하고 정말 맛있었던듯! 그래서 결국 한번 먹고 또 시킴 ㅎㅎㅎ 사장님도 가게 차리신지 얼..

[성신여대 맛집]갱상도 갱양식 [내부링크]

 성신여대에 위치한 갱상도 갱양식 정말 아기자기한 옜날 벽돌집에 위치한 갱상도 갱양식 성신여대에 근처에서 뚝배기에 함박스테이크를 판다고 신기하다고 고우고우 인테리어 자체가 복고풍(?) 인테리어이며...

2월 초대장 배포 - 10장(종료)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1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다이소 벚꽃 에디션! [내부링크]

 다이소에서는 최근 벚꽃 에디션 물품을 팔고 있다! 완전 매장이 봄이 되서 그런지 DP자체가 변신! 사람도 엄청 많고!  벚꽃 에디션이라고 완전 핑크핑크하당~  전 페브릭 테이프를 결국 유혹에 넘어가서 사..

Ipad 2017 개봉기 [내부링크]

 최근 이베이에서 면세내로(197달러)에 풀린 Ipad 2017 버전 https://www.ebay.com/itm/Apple-iPad-2017-32GB-Gold-Wi-Fi-MPGT2LL-A-/122568528360?rmvSB=true  제품 스펙은 아래와 같고 9.7인치 액정에 아이폰..

서울대입구역 맛집 지구당 [내부링크]

서울대 입구 맛집이라는 지구당  2번 출구에 위치한 조그마한 식당인데 시끄럽게 해서도 안되고 문도 안에서만 열수 있게 되어있는 일본식 식당  규동이 메인이라고 하며  서울대 입구역 2번 출구로 나와 내..

평창 김보름 이슈 정리 - Feat. 네파 [내부링크]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팀 추월에서 김보름 선수의 인터뷰가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조직적인 왕따를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있습니다. 솔직히 저도 경기에서 저렇게 해도 되나하는 생각이 들었고, “같이 올림픽..

맥도날드 설날맞이 애플파이 증정! [내부링크]

맥도날드에서 새해맞이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가봤더니 아직 아침이라서 그런지 한산하더군요.  직원이 커피랑 애플파이를 주문하면 이벤트라서 결재하지 않아도 된다고 알려주네요.  득..

asus 라우터 종류 비교 [내부링크]

전체 영문 스펙은 위키를 참조하면 좋을듯합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List_of_Asus_routers 퍼옴 낮은급부터 N66R(U): 그냥 기본형, 유선기가비트에 무선N모드 5기가 지원. 외장안테나. 성능무난하고..

아이폰 6S 시바 케이스! [내부링크]

요즘 핫하다던 시바 케릭터!! 케이스로 유명하다고 해서 폭풍 구매 페리오에서 구강 청결제와 함께 케이스를 팔고 있다.  포장지를 뜯으면 케이스와 구강 청결제가 똭!!! 케이스는 생각보다 반짝반짝이고 넘나..

구글 검색법 - 클리앙 펌 [내부링크]

출처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11696169?po=1&od=T31&sk=&sv=&category=&groupCd=&articlePeriod=default&pt=0 목차 @ 검색 기본 조건 @ 구글링 URL 분석 @ 구글 주요 검색 연산자 @ 그외..

따수미 텐트 설치 [내부링크]

요즘 한파로 너무너무 추워서 결국 따수미 텐트 구매 드디어 도착한 따수미 텐트!!  설명서를 보고 조립 시작!! 처음엔 폴대가 너무 크지 않나(?) 라는 생각을 잠시 했지만, 설치하고 보니 폴대 길이가 위로 올..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10장) - 종료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1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아이폰 버전별 칩셋 [내부링크]

최근 아이폰 SE2가 나온다고 많은 루머가 양산되고 있는데. 현재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버전별 칩셋을 정리한 자료가 있어서 한번 올려봅니다. 최근 나온 아이폰 8이 A11칩셋을 쓰는데 아이패드 미니는 아직도 A8이..

온라인 PDF 변환 도구 [내부링크]

온라인에서 각종 PDF 파일 변환 할 수 있는 사이트 https://www.ilovepdf.com/ko  간편하게 인터넷에서 PDF를 자르고 합치고 각종 파일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업무에 활용해보세요~

플랙진 핏 가이드 [내부링크]

저는 청바지 브랜드 중에서 플랙진을 좋아해서 즐겨 입는데요. 사실 매번 살때마다 핏이 많이 달라서 고민이 었는데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공홈에서 모델별로 핏을 알려주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플랙진 핏 가이드..

안방등 리모콘 LED 자가 교체 [내부링크]

 집을 이사하면서 안방등이 리모콘 기능이 없어서 잘때 불편했었는데요. 인터넷 찾아보다가 자가 교체로 결정!  사실 전등교체와 비슷할 정도로 쉬운데요. 먼저 모든 전기작업을 하기전에 두꺼비집을 내리구요...

초대장 배포 - 10장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1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송년회 [내부링크]

 엊그제 참석한 코엑스 인터컨티넨탈에서 진행항 송년회. 코엑스가 들어가서 삼성역 옆에 있을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멀리 있음 ㅠ 지하는 코엑스 스타필드 등으로 복잡할수 있으니 춥지 않다면 지상으로 가는 것..

아이폰 SE 알심 새 ICCID 코드! - 뽐뿌 펌 [내부링크]

드디어 다시 아이폰 SE의 rsim의 새로운 ICCID 코드가 발표되었습니다. 89010000000000000011 (가운데 0이 14개 입니다.) 8901 0000 0000 0000 0011 아래 4자리씩 끊어서 보면 위와 같습니다. 입력법은 뽐뿌에서..

애플 스토어 가로수길 입점 예정 [내부링크]

애플 스토어가 드디어 한국에 들어온다고 한다. 12월 30일에 가로수길에 생긴다고 하는데 공사는 거의 완료되었다고 하네요.  아시아에는 일본 중국 싱가폴 대만, 홍콩등에 들어오거나 들어올 예정이고  애플..

국립공원 사진 대상 - 설악의 공룡 [내부링크]

올해 국립공원의 사진 대상이 발표 되었다. 올해의 사진은 설악의 공룡!  나머지 사진들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http://www.knps.or.kr/front/portal/contest/contestList.do?menuNo=7020033 아래 홈페..

[다동] 기장식 아나고 - 충무집 [내부링크]

기장식 아나고가 맛있다는 다동에 위치한 충무집! 오랫만에 회식으로 가본 횟집!! 겨울이라 횟집도 장사 잘되는듯 일단 잡어회 하나와~ 이집의 시그니처라는 붕장어(아나고) 회~ 부들부들한게 엄청 맛있더군요..

[명동 피자 맛집] 살바토레 쿠오모 [내부링크]

드디어 명동에도 들어온 살바토레 쿠오모!! 최근 다양한 외식 프랜차이즈가 명동에 들어오는데 11월 27일에 오픈한 살바토레 쿠오모~  거리는 물론 매장내에도 크리스마스 장식이 한가득!  그리고 메뉴판에 있..

아이폰 SE Hei sim 언락 성공기 [내부링크]

 아이폰 SE의 드디어 락을 해제하는 툴이 공개되었다. 새로운 코드도 추가되었습니다. 2017/12/14 - [Review] - 아이폰 SE 알심 새 ICCID 코드! - 뽐뿌 펌 알심 12 또는 Hei sim으로 언락이 가능한데, 저는 Hei심..

[아이폰] 카카오 홈버튼 구입기 [내부링크]

카카오 프렌즈에서 만드는 아이폰 홈버튼 구입 후기 정말 카카오는 이제 악세사리를 안만드는게 없는듯 ㅎㅎ 상품명은 Touch id home button 패키지는 아래와 같고 사실 아이폰 5s 이후 제품과는 다 호환된다고..

을지로 맛집 - 한일관 [내부링크]

최근에 최시원 불독에 물려서 이슈가 됬었던 한일관 을지로에서 깔끔한 한식을 먹고 싶다면 좋을것 같네요. 입구부터 깔끔함이 느껴지구요.  저는 비빔밥을 시켰는데, 한일관은 식사 + 황태구이 + 후식이 셋트입..

제주도 흑돼지 맛집 - 모구리 [내부링크]

제주도에 위치한 흑돼지 맛집 모구리! 간판부터 흑돼지 전문점이라고 씌여져 있습니다. 정말 저 도톰한 돼지가 정말 맛있었는데요! 꼭 다시 가고 싶네요 ㅎ 기본찬은 아래와 같이 셋팅을 해 줍니다. 위치는 성..

공덕역 중국집 맛집 - 여명 [내부링크]

공덕역에 유명하다던 중국집 맛집 여명! 공덕역 9번출구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층에 위치하고 있는 엄청 크진 않은 음식점인데요.  이날 저희는 팀 회식으로 왔기 때문에 엄청 많은 요리를 ㅎㅎ 먼저 양장피~..

종각 베트남 맛집 분짜라붐 [내부링크]

종각역에 생긴 베트남 분짜 맛집 분짜라붐 한때 에머이가 완전 핫하더니 이제 그 옆에 생긴 분짜라붐이 핫하다고 한다.  에머이 위치가 바로 근처인건 함정 ㅎㅎ 일단 사실 다낭갔을때 길거리에서 먹은 쌀국수..

sc제일은행 인터넷 뱅킹 이벤트 [내부링크]

SC제일은행에서 연말에 로그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셀프뱅크앱을 통해 신규 가입하거나 모바일 또는 인터넷 뱅킹을 통해 로그인하면 2018다이어리를 증정한다고 한다! 다들 아래 주소에서 신청하시길! https://www..

한국시리즈 2차전 - 양현종 완봉승 [내부링크]

벌써 오늘 한국시리즈 4차전ㄴ이 진행되는데요. 타고투저의 시즌과는 달리 연일 투수전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1차전의 니퍼트, 2차전의 양현종, 3차전의 팻딘! 물론 그렇다고 해서 패전 투수가 된 헥터, 장원준,..

[맛집] 을지로 입구 - 원흥 [내부링크]

짬뽕이 완전 맛있다는 원흥 을지로 입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정말 조그마한 중식당  메뉴는 아래와 같다~ 정말 오밀조밀하게 되어 있고, 테이블은 7개 수준 94년 오픈 이후로 한번도 규모를 키우거나 하..

식객에 나온 소공동 청국장 - 사직분식 [내부링크]

식객에도 나올정도로 유명한 소공동 사직분식! 메뉴도 심플 그 자체.. 거기다 놀라운것은 이집은 술을 팔지 않는다~~ 밑반찬이 셋팅되고 평상시에 가면 줄이 많다고 하는데. 저희는 운좋게 저녁에 일찍 갔더니..

[인사동] 소고기 맛집 - 쇠고집 [내부링크]

인사동에 위치한 소고기집 쇠고집! 무엇보다 회식에 좋은점은 고기를 구워 주신다는 점~ 인사동에서 골목으로 들어가면 보이는데. 근처에 맥주집과 작은 이자까야가 있어 2차를 가기에도 편하다~ 예약은 핸드폰으..

Asus TM-AC1900 RT-AC68U로 변경하기 [내부링크]

T모바일의 AC-1900과 ASUS의 RT-AC68U는 하드웨어 스펙이 동일하기 때문에 간단한(?)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변경이 가능한데. http://cholchori.tistory.com/1612 아래와 같은 글을 참고하거나 http://blog.naver...

[종각] 카페 뎀셀브즈(Themselves) [내부링크]

종각에 위치한 카페 뎀셀브즈~ 저흰 커피와 케익을 시켰는데요! 케익 완전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각각의 시그니쳐 티를 볼수 있구요. 다양한 케익과 커피를 팔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놀라운건 테이크 아웃하..

노원 맛집 - 시골애 낙지볶음 [내부링크]

노원 롯데백화점 가는길에 위치한 시골애! 생활의 달인과 SBS 티비등에도 나왔다던 시골애! 밥은 강황 가루라고 해야한? 노란색으로 되어있는 밥을주고 대망의 낚지볶음!! 완전 꾸르맛~ 가격은 낙지볶음 + 청..

샤오미 mi a1 국내 출시 소식 및 개봉기 [내부링크]

샤오미의 mi A1이 한국에 정식 출시한다.(http://www.etnews.com/20171009000006) 그렇게 되면 샤오미 핸드폰도 Volte가 지원될것으로 보인다. 직구했던 분들도 롬업을 통해서 아마 지원되지 않을까 싶다. 기존의..

월드컵공원 하늘공원 [내부링크]

 추석을 맞이하여 월드컵 공원 내의 하늘공원에 고우고우~ 이번 추석기간에는 주차장도 무료여서 그런지 아침부터 사람이 많더군요! 저흰 맹꽁이 전기차 탑승권을 구매하고~ 왕복 3천원입니다.  가을의 꽃 코스..

한게임 섯다 한정판 화투 [내부링크]

 옥션에서 판매하는 한게임 섯다 한정판 화투! 화투 종이 케이스와 각종 카드가 포함되어 있네요. 실제 배송 받은걸 보면 아래처럼 되어 있구요! 설명서에 족보도 적혀져 있어. 친구들과 바로 게임하더라도 불..

심플 아이폰 SE 알심 유심 활성화 [내부링크]

심플 아이폰 SE 올때 할일 (수정) HEI심을 활용한 방법 참고  ICCID값이 수정되었습니다. 2017/12/01 - [Review] - 아이폰 SE Hei sim 언락 성공기 2017/12/14 - [Review] - 아이폰 SE 알심 새 ICCID 코드! - 뽐..

스타필드 고양! [내부링크]

 스타필드 하남에 이어 다시 탄생한 스타필드 고양! 오늘은 이벤트로 젝스키스 싸인회도 하더군요!  안에는 BMW와 현대의 차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쇼핑몰에 차라니 놀랍놀랍    현대의 대회용 차도 전시되..

아이폰6 배터리 케이스 [내부링크]

아이폰의 부족한 배터리를 위한 배터리 케이스 별도 보조배터리를 챙기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는데요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케이스와 연결 이어폰 잭! 먼저 하판을 연결하고 다음 커버를 씌우면 됩니다. 핸..

마인크래프트 런처 KeiNett Launcher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런처 설치하고 자바 런타임 설치한 후 아이디 쓰고 플레이 하면 됩니다. 아이디 쓴 후 플레이 누르면 됩니다.  그럼 즐겁게 게임 하시길!

[명동] 롯대백화점 모찌크림 - 반숙 카스테라 [내부링크]

명동 롯데백화점 내부에 위치한 모찌크림! 여기 그 유명한 반숙 카스테라가 판다고 하여서 냉큼 고고 향이 너무 좋았고, 밀가루가 아니라 쌀가루라고 해서 + 100점 ㅋ 사가지고 먹으면 아래와 같은 모습! 백화..

윈도우 7 - 파일 아이콘 변경하기(한글 2010) [내부링크]

윈도우 7을 쓰다가 보면 파일의 아이콘을 변경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이때에 아래와 같이 레지스트리를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한글(HWP)의 확장자 이미지가 깨져있는데요. 먼저 제어판에 기본..

윈도우7용 윈도우 10 아이콘 팩 [내부링크]

윈도우 7의 아이콘을 윈도우 10처럼 바꿔주는 아이콘팩 요롷게 바뀝니다.

현아의 일탈 [내부링크]

요즘 티비나오는 현아보면 정말 이쁜듯!! 장난 아님 짱짱 무대 의상도 장난 아니고~ 옛날과는 달리 요즘 더 이뻐보이는 현아~ 아는 형님 나와서도 장난 아니게 예쁨 ㅋㅋ

다음 팟 인코더 다운로드 [내부링크]

이젠 서비스 종료된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파일 따로 다운 받을수 없어서 파일만 링크해 놓습니다. 잘 사용하시길~

윈도우 10 닷넷 [내부링크]

 윈도우 10에서 한글 2014설치시에 닷넷 3.5를 설치해야 하는데 생각보다 에러가 많이 난다. 이때에는 오프라인 설치를 해야하는데, 윈도우 CD 또는 USB에서 설치가 가능하다. 먼저 윈도우 + X를 눌러 명령프롬프..

LG 그램 사용기 [내부링크]

회사 피씨 교체기간으로 선택한 LG 그램! 작고 가벼워서 좋긴한데! 확장포트가 넘나 적은것 ㅠ USB 포트가 2개 밖에 안된다 ㅠ 그리고 요즘 트렌드 처럼 HDMI가 존재하고 유선랜포트는 없다. 추가 아답터를 통..

명동 Boots [내부링크]

명동에 오픈한 Boots! 명동 올리브영 옆에 새로 자리잡은 신세계 Boots 영국에 헬스&뷰티 스토어로 없는게 없을 정도로 큰 Boots 요즘 명동에 다이소도 엄청 큰게 생기고 ㅋㅋ 지를일만 늘었다.  그리고 7만원..

종로 정사장 수제 맥주집 [내부링크]

종로 안국동에 위치한 정사장! 수제 맥주와 숯불 바베큐가 유명한데요! 가는 길이 너무 멋있고 서울 시내에 이렇게 사람이 없는 곳은 처음 보았네요!  꽃도 이쁘게 피었더라구요!  그리고 도착한 정사장! 이미..

ETAX 주민세 납부하기 [내부링크]

8월이 되면 날라오는 지방세 납부기간! 요즘에는 ETAX를 통해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납부가 가능한데요. 메일로 아래와 같이 주민세 납부 청구서가 옵니다.  납부하기를 누르면 서울시 ETAX로 가는데요. 로그인..

롤드컵 직행 경우의 수 [내부링크]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347&aid=0000107977 현재 롤챔스 서머 정규리그 1위인 롱주의 경우 아이러니하기에도 우승이 아닌경우 롤드컵을 가긴 어렵다. 반대로 KT의 경우에는..

[8/8 오늘의 주요 뉴스] [내부링크]

[8/8  오늘의 주요 뉴스] * 뉴욕증시, 8/7(현지시간) 기업 실적 호조 기대감에 상승… 다우 +25.61(+0.12%) 22,118.42, 나스닥 +32.21(+0.51%) 6,383.77, S&P500 2,480.91(+0.16%), 필라델피아반도체 1,098.25(+..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내부링크]

요즘 핫하다던 카카오뱅크의 체크카드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은행으로 아래와 같은 주요 상품이 있습니다. 특히 대출이 가장 인기가 있으며, 일주일만에 계좌 150만건과 체크카드 100만개가 발급되었다고 하네요...

USB 규격의 변천사 [내부링크]

컴퓨터의 인터페이스를 모두 장악한 USB는 타입 A부터 최근 출시한 C 그리고 미니와 마이크로까지 다양한 변천사를 보이고 있다. 원래 USB는 HOST와 Guest를 구분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고, 이에 따라 Host인 USB..

을지로 수제 맥주집 - 더 테이블 [내부링크]

을지로에 있는 수제 맥주집 더 테이블! 입구에 들어가면 아래처럼  와인 셀러가 저를 맞이합니다 분위기 있는 맥주집을 찾는다면 더 테이블로! 더 테이블 IPA는 대한민국 주류 대상에서 선정 되었다고 광고!..

20대가 선호하는 인물 [내부링크]

20대가 존경하는 인물

망원역 최악의 맛집 - 진진 [내부링크]

 오랫만에 친구들을 만나면서 학교 근처에 있는 망원에 미슐랭 별점을 받은 중국집이 있다고 해서 고우고우 하지만 이것이 나의 실책일 줄이야..  오랫만에 모인 친구들과 거지같은 경험을 망원에서 하게 될 줄..

롤 로그인 오류 ㅠ [내부링크]

갑자기 오늘 로그인이 안되서 클라이언트가 로그인 대기열 접속에 실패했습니다. 여기에서 서비스 상태를 확인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서비스 상태가 정상일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라는 메시지가 뜨..

대학내일 20대 트렌드 [내부링크]

대학내일이 전국 600여명의 20대를 조사하여 보고한 20대 트렌드 https://20slab.naeilshot.co.kr/ 자세한 내용은 아래 싸이트에서 참고하시면 되구요. 빡침의 즉시해소 쉬어가기에 대한 로망 취향권 추구의 시대..

[신촌 맛집] 홍대 개미 신촌점 [내부링크]

 요즘 핫하다던 덮밥집! 홍대 개미 신촌점이 생겨서 이동 다양한 종류의 덮밥을 파는데.. 언제나 그렇듯 귀가 얇아서 커플셋트로 ㅋㅋ 28,900원이었는데 맥주 2잔까지 생각하면 저렴한 편 스테이크 덮밥인데, 너..

극단 틈새 파란나라 [내부링크]

근로자 연극제 대상 기념으로 공연을 하는 극단 틈새의 파란나라 감상  서강대 메리홀을 가다 보니 극단 틈새 홍보 포스터가 우릴 반겨주네요! 입구에서 티켓팅을 할 수 있구요! 2시간짜리 공연인데 정말 순식..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 6월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3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국립 과천 과학관! [내부링크]

이번 주말에는 국립 과천 과학관을 다녀왔습니다. 과천 과학관에는 다양한 과학 이론을 실제 체험해볼 수  있는 부스가 위치해 있는데요! 실제 이렇게 전기 승압 시험도 보여주구요!  저는 무엇보다 피규어 전..

[혜화역 맛집] 정통 터키 케밥 - 이스탄불 [내부링크]

 정통 터키 케밥을 판다는 혜화역 이스탄불! 인테리어부터 터키풍으로 되어 있다!  사장님이 섬세하게 인테리어 해놓으신 듯! 그리고 이어서 나온 식전빵! 소스가 독특하다!  그리고 시킨 얇은 터키식 피자와..

[녹스] 컴퓨터로 리니지m 설치하기 [내부링크]

 요즘 핫한 리니지m 녹스를 통해서 컴퓨터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kr.bignox.com/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에 다운로드 하신 후 빠른 설치로 녹스 설치 합니다 그 다음은 핸드폰과 동일하게 플레이 스토..

자유한국당 5행시 대참사 [내부링크]

 자유한국당에서 5행시 이벤트를 했는데요. 댓글들이 장난 아니네요 ㅎㅎ 이런 이벤트를 왜 했는지 ㅋㅋ 참신한 댓글들이 장난아니네요 ㅎㅎ

현실적인 차 선택 [내부링크]

아 보고 있으니 눈물이 나네요. 여러분은 어느 차이신지? ㅎㅎ 현실 넘나 슬픈것 ㅠ

트와이스 사나 짤빵 [내부링크]

트와이스 사나의 춤 추는 모습! 이렇게 오늘도 짤줍~줍 넘나 이쁘게 나왔네요~

[맛집] 창동역 - 골목집 불갈비 [내부링크]

창동역에서 고기 전문점이라는 골목집 불갈비! 주인은 요리에 미치고 손님은 맛에 미친다는 모토로 판매하는 골목집 불갈비  메뉴도 심플 그차체!! 돼지한마리 모둠과 삼겹살 돼지갈비가 끝... 사장님의 포스가..

샤오미 레인보우 건전지 [내부링크]

샤오미에서 출시한 건전지! 샤오미는 이제 안 만드는게 없는듯 실제 포장되어 온걸보니 귀엽고! 케이스가 넘나 독특한것! 실제 온 제품은 아래와 같이 플라스틱 케이스에 귀엽게 도착! 실물이 생각보다 귀욥네..

안크나이트 2 - 퍼옴 [내부링크]

출처 : http://mlbpark.donga.com/mp/b.php?p=1&b=bullpen&id=201705070003174085&select=&query=&user=&site=&reply=&source=&sig=hgjBGf-Yg3HRKfX@hca9Sg-YLmlq 여보셰요오~~ 어어~~ 찰스냐?? 오랜만이다! 잘..

브랜딩+PR 관점에서 살펴본 이번 대선 - 퍼옴 [내부링크]

 이번 대선 관련된 글귀중에서 상당히 재미있는 글귀가 있어 퍼왔습니다. 출처 : https://www.facebook.com/justinkyoon/posts/1336275303121417 [Justin Seokyoon Hong] 브랜딩+PR 관점에서 이번 선거 도전자들..

Actto 손목보호용 마우스패드 - MP-34 [내부링크]

 최근 회사에서 업무가 많다보니 손목이 조금 저려와서. 손목보호 특히 터널 증후군에 도움이 된다는 아래 기사를 보고 마우스 패드 구매 질환 초기엔 손목통증과 함께 손바닥과 손가락 쪽으로 저린 증상이 나타..

[양양] 가볼만한 곳 하조대 해수욕장 [내부링크]

속초 양양 여행 갈 때 가볼만한 하조대 해수욕장! 요즘 미세먼지로 인해서 야외 활동하기에 제약이 많은데요 ㅠ 양양 근처에 위치한 아기자기한 하조대 해수욕장! 모래가 너무나 곱더라구요!  가운데쯤 가면 돌..

오피스용 펜타그래프 키보드 - 비프렌드 KB460 [내부링크]

업무용으로 사용할만한 이쁜 디자인의 조용한 펜타그래프 키보드 - 비프렌드 KB460 정말 깔끔한 디자인인듯!  펜타그래프는 주로 노트북에서 사용하며 키가 얇아서 디자인이 이쁘지만 내구성은 조금 아쉽다는 평..

서울메디케어 건강검진 받기 [내부링크]

회사에서 해년마다 받는 건강검진. 올해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서울 메디케어에서 고우고우 공덕역에서 멀지 않기도 하고~ 깔끔하고 친절해서 괜찮은듯 아래 그림은 메인 페이지의 포샵(?)된 화면이지만 실제 오전..

4월 19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내부링크]

4월 19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홍석현 전 중앙일보·JTBC 회장이 JTBC에 대한 청와대의 외압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2016년 2월 박근혜 대통령과 이재용 부회장이 독대했고 이날 대화의 절반은 ‘손..

4월 17일 간추린 뉴스 [내부링크]

# 2017년 4월 17일 신문 브리핑 # *감사는 과거에 주어지는 덕행이라기보다 미래를 살찌게 하는 덕행이다." - 평생감사 카드 << 정치/외교 >> 1. 북한이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 방한 직전인 16일 오전 미사일을..

삼청공원 산책길 [내부링크]

삼청동에 위치한 삼청공원! 안국역에서 올라가면 좋습니다! 걸어서 한 30분정도 거리는것 같네요. 꽃이 정말 이쁘게 폈더라구요! 비가 많이 왔음에도 아직 벚꽃이 많이 남아있구요 서울 시내 한복판에서..

4월 14일 금요일 간추린 아침뉴스입니다 [내부링크]

세월호가 바닷속에 오랜 기간 잠겨 있어 개펄 냄새에 심한 악취까지 나고 있고 게다가 공기와 맞닿으며 선체 부식이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라 본격적인 미수습자 수색에 앞서 세월호 부식을 막기 위한..

T멤버쉽 카라이프 - 엔진오일 무료 교환하기 [내부링크]

 티 멤버쉽중 카라이프를 가입하면 1년에 1회 엔진오일을 무료 교환할 수 있는데요. 티 멤버쉽 홈페이지에서 혜택을 확인하면 VIP는 엔진오일 무료 교환, 일반은 50% 할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롷게 모델명..

농협 시럽카드 실적 확인하기 [내부링크]

농협 시럽카드 실적 확인하기 농협 시럽카드는 당월 실적은 확인이 안되나. 어플을 통해 전월 실적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My card를 클릭하고 다음 6. 내가 받은 혜택 / 서비스실적충족현황 을 클릭합..

트와이스 미나 갓세븐 뱀뱀 열애설 [내부링크]

 최근 트와이스의 미나와 갓세븐의 뱀뱀이 열애설에 휩싸였는데요. 뱀뱀의 비밀 SNS에 올라온 아래 사진이 중국에서 해킹되면서 붉어졌는데요. 바로 요사진입니다! 2월 10일에 올라왔고, 그날 미나의 V앱 활동..

3월 28일 뉴스 프리핑 [내부링크]

검찰, 박근혜 뇌물혐의 구속영장 청구 → 30일 심사·31일(금) 구속여부 결정 檢, 특검 '뇌물죄' 결론 수용 : 삼성 미르·K 출연금 204억 ‘강요에 의한 뇌물’로 판단, 집권남용 등 13가지 혐의 朴, 유죄..

티스토리 3월 초대장 배포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1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안국역 맛집] 개성만두 궁 [내부링크]

안국역에 위치한 미슐랭 가이드의 개성만두 궁 만두 전골이 맛있다고 해서 고우고우 2017 미슐랭 마크가 보인다! 미쉘린 타이어에서 선정하는 이 가이드는 원래 미국에서 타어어 제조사인 미슐랭이 타이어 교체하..

양재역 소고기 맛집 - 로스옥 [내부링크]

양재역에 위치한 소고기 맛집 로스옥! 퇴근후 간만에 양재역을 향해 고우고우 3번출구 나와서 조금만 걸어가면 바로 보이는 로스옥! 안의 인테리어가 넘나 고급져보이는 점~ 역시 이런게 강남 클라스인가 싶기도..

[대학로맛집] 일본식 가정식 - 오후정 [내부링크]

 예전에 티비에서 일본식 가정식 특히 폭탄 카레로 유명하다던 오후정~  일본식 폭탄카레라고 방송에 나왔었죠~ 입구를 열고 들어가면 일본 가정식 백반이라는 메뉴가 반겨줍니다. 오/후/정 3가지 셋트가 2가지..

추미애 박근혜 언급 [내부링크]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박근혜 대통령이 "진실은 밝혀질 것"이라며 헌법재판소 판결에 불복한다는 뜻을 시사한 데 대해 "뉘앙스 그대로 불복이라면 그에 따르는 책임은 몇 곱절 더 커질 것"이라고 말했..

[인천] 송도 센트럴 파크 구경 - 서울 근교 나들이 [내부링크]

완연한 봄기운이 나는 봄에 송도 센트럴 파크 구경~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약 한시간 정도에 위치한 송도. 물론... 차가 막혀서 한 2시간 잡으면 정확할 듯 하네요.  탁트인 호수가에서 물놀이(카누, 카..

피청구인 대통령 박근혜를 탄핵한다! [내부링크]

헌법재판소가 대한민국의 법치를 다시 세웠습니다! 선고 전문 2016 헌나 1 대통령 탄핵 사건 선고 지금부터 2016 헌나 1 대통령 탄핵 사건에 대한 선고를 시작하겠다. 선고에 앞서 이사건의 진행경과에 관해 말..

3월 9일 가십 뉴스 [내부링크]

이재용-홍라희 승계다툼설 홍라희 여사의 삼성미술관 관장직 사임과 관련 업계에서는 아들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구속된 데 이어 미래전략실을 해체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하고 있으나 또 다른 배경은 최순..

화장품 샘플 수령 - 롯데 본점 [내부링크]

요즘 이벤트가 진행중인 헤라와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샘플을 받기위해! 롯데 본점 고우고우 헤라와 아모레 퍼시픽은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헤라의 매직스타터와 셀 에센스 http://hera-event.co.kr/magicsta..

2017 LCK 1라운드 개인별 지표 [내부링크]

출처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347&aid=0000101446 지난 2일 열린 SK텔레콤 T1과 kt 롤스터의 엄청난 경기를 끝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2017 스..

OGN 방송작가 MVP 이슈 관련 [내부링크]

OGN 방송작가(코코넛 카레라이터)가 켠 김에 왕까지에 MVP 선수단 출연을 요청하는 누리꾼의 트윗에 세계대회 우승 경력이 없으면 출연이 안된다고 트윗을 담. 이에 따른 MVP 감독님의 글.. 게임을 좋아하는 사..

생각보다 많이 너한테 취했는지 숙취가 길다. [내부링크]

생각보다 많이 너한테 취했는지 숙취가 길다. 네이트판에 있던 이야기. 난 그냥 아직은 추억속에 살래

비싼 고급 어종 [내부링크]

다금바리가 젤 비싼줄 알았더니.. KG당 20만원이라니 ㅠ 또한 가격이 많이 오른 어종은 놀랍게도 병어가 가장 가격은 많이 올랐네요 가장 비싼 물고기는 신기하네요

편의점 택배 이용하기 [내부링크]

편의점 택배는 CVSnet을 활용하면 쉽게 보낼수 있는데요. http://www.cvsnet.co.kr 에 가입하고 내 주소와 보낼 상대방 주소를 적은 다음 편의점에서 핸드폰 번호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면 할 수 있는데요. 내가..

2월 24일 간추린 뉴스 [내부링크]

"한전기술 사장 다시 공모하라" -지난 1월 25일 신임사장 공모를 마쳤던 한국전력공사 산하 한전기술이 공모절차를 다시 진행하기로 했음. -이유는 최근 기획재정부가 2017년도 공공기관 변경방안을 통해 원래 기..

아이유 움짤 모음 - 홍콩 [내부링크]

홍콩에서 클럽에 간 아이유~ 보고만 오겠습니다 ㅎㅎ 귀욥귀욥 이제 다시 앨범 내고 활동한다고 하는데..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홍대] 플레이 엔 쉐어 - 요즘 핫한 것을 한곳에 [내부링크]

 이번 홍대엔 이색 데이트 장소로 핫한 플레이 엔 쉐어! VR 기기인 오큘러스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 그리고 드론과 전동휠이 준비되어 있다! 플레이스테이션을 통해서 실감나는 레이싱을 할수도 있다. 한곳..

[디스크관리] Treesize Free - 디스크 용량 확인 [내부링크]

 이번에는 윈도우 설치 후 줄어드는 용량 때문에 걱정이시다면 매번 디스크 정리 하라는 메시지가 나온다면 아래 프로그램을 한번 사용해 보세요. 홈페이지 : http://www.jam-software.com/treesize_free/ 홈페..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2017.02) - 종료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1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수지 보석 화보 [내부링크]

수지의 디디에 두보 화보 Hurry up, Santa 보석보다.. 수지가 더 이쁘네요.. 이게 정말 보석화보가 맞나요? ㅎㅎ

[송도] 오크우드 프리미어 [내부링크]

송도에 위치한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서울에서 약 한시간 좀더 걸리는 거리에 위치한 송도 오크우드  36층부터 객실인데 로비부터 고급지다라는 느낌? 호텔뷰 자체가 높아서 그런지 정말 멋있다! 객실도 고급..

2월 14일 증시포커스 [내부링크]

2/14 증시포커스 해외증시를 먼저 살펴보자. 미국증시는 다우,나스닥 등 사상최고치를 경신하는 흐름 가운데 일본 아베총리와 골프회동 등 미일관계를 돈독하게 하는 모습이 언론을 통해 발표되고 있다. 최근 원..

2월 9일 이것 저것 [내부링크]

(받은글) 현대차 청와대 라인 '올킬' -최근 현대자동차그룹 임원 인사가 있었음. 현대차 임원인사는 통상 매해 크리스마스 전후로 이뤄지나, 최순실 사태로 연기돼 올해는 2월 초에야 발표됨. -그런데 이번 임원..

2월 6일 뉴스 모음 [내부링크]

국제약품 오너 3세 주경야독 -올해 37세의 나이에 중견 제약사 국제약품 경영 전면에 등장한 남태훈 사장. 2015년 서울대학교 MBA에 입학해 늦깎이 대학원 생활을 하며 경영 전반에 대한 공부를 하고 있다고. 올..

2월 1일 정보지 [내부링크]

2월 1일 정보지 << 정 치 >> 朴대통령 측근들, 삼청동 비선 회의 황 대행 신년 기자회견 대선 출마선언문 같았다는 평 김관용 경북도지사, 대권출마 선언 예정 남경필, 대선 출마 선언 장소로 여의도..

기상천외한 사고들! [내부링크]

와우 어떻게 저기다가 사고를 냈을까요? 이건 정말.. 어떻게 사고를 낸거지... 정말 세상은 넓고 사람은 다양하네요~

카카오톡 빠른답장 활용하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누가(7.0) 기기를 사용중이시라면 카카오톡 빠른답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Android wear를 검색해서 설치해 줍니다! 이후 카카오톡 답장이오면 아래처럼 상..

도깨비 김고은 움짤 모음 [내부링크]

도깨비 김고은 움짤 모음! 진짜 잘 어울리는것 같네요! 완전 귀요미! 무쌍의 위엄!

I.O.I 콘서트 - 타임슬립 [내부링크]

아이오아이의 콘서트 타임슬립 사진 장충 체육관에서 했었던 타임슬립 콘서트 사진 해체를 압둔 마지막 콘서트다 보니.. 이제 이 멤버로 보기는 어려울듯 전소미, 김세정, 최유정, 김청하, 김소혜, 주결경, 정채..

상상 VS 현실 [내부링크]

상상과 현실 ㅋㅋ 보다가 뿜었네요. 정말 이거 만든사람 대박인듯 할아버지 할머니 넘나 유쾌하신것 ㅋㅋ

태연 사진들 [내부링크]

소녀시대 리더인 태연! 분위기 있는 사진이 잘 어울리네요 몽환적인 느낌이랄까 잘 어울리네요! 귀여운 움짤까지 ㅎ 머니머니 해도 가수는 노래 부를때가 젤 멋있는것 같네요

트와이스 사나 [내부링크]

트와이스 멤버인 사나 TWICE MEMORIES 활 자세가 정말 좋네요! 양궁선수 해도 될정도로 ㅋ 성공 자축하는 사나 ㅋㅋ

아이린 웃는모습 [내부링크]

레드벨벳 아이린 웃는 모습 웃는 모습이 매력적이네요    예전에 박보검이랑 열애설로 유명했는데

XP에서 구글 크롬 설치하기 [내부링크]

이제는 업데이트도 하지 않는 윈도우 XP에서 크롬 설치하기! 일단 기본적으로 서비스팩 3와 익스플로러 8은 설치가 되어있어야 진행이 됩니다. 익스플로러 6에서는 아래처럼 설치 화면에 들어갈 수 없지만 익스..

에이핑크 손나은 짤 [내부링크]

에이핑크 손나읜 움짤 노래 부를때도 이쁘네요 피부가 정말 하얗네요~

1월 18일 이런저런 뉴스 [내부링크]

갤럭시S8 시제품 테스트 올인 -갤럭시S8 출시를 앞두고 삼성전자는 심혈을 기울여 마지막 제품 시험에 열을 올리고 있음. 내부적으로는 갤럭시노트7 사태로 인해 시험에 드는 비용에 상관없이 시제품 테스트를 하..

하니 광고 VS 현실 [내부링크]

EXID 하니의 광고와 현실 ㅎㅎ 광고에선 이쁜 모습으로 나오는 하니~ 현실은 ㅋㅋ 귀욤귀요미 ㅋ 정말 귀욤귀욤하네요 하니 흥해라

아이오아이 김세정과 꿀케미 연예인.jpg [내부링크]

아이오아이 김세정과 꿀케미 연예인.jpg............................. 꽃길만 걷자 세정아 김종국 아저씨는 위험해 웨딩 드레스도 잘 어울리네요   

눈에 속속 들어오는 역사 선생님!! [내부링크]

EBS에서 역사 선생님의로 이다지의 세계사 개념 다지기 방송을 진행하시는 이다지 선생님! 저때도 선생님이 계셨더라면 ㅋㅋ 아마 제가 문과가 됬을 것 같네요! 다들 역사 공부 열심히 합시다!

1월 16일 이런저런 뉴스 [내부링크]

(받은글) 현대차, 檢·警 대관 업무 축소 -미르 재단과 K스포츠 재단 등에 돈을 댄 기업들에 대한 특검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현대자동차에서 검찰과 경찰 등을 상대로 하는 대관 업무가 일시적으로 축소..

국립 중앙 박물관 관람기 [내부링크]

국립 중앙 박물관 관람기 홈페이지에 있는 이미지는 너무 이쁘게 나왔네요! 주말에 너무 추워서 밖에는 구경도 못하고 초스피드로 실내로 ㅎ 이촌역에 위치한 국립 중앙 박물관은 입자욜가 무료~ 수요일과 토요일..

노원 근교 소리소 빌리지 [내부링크]

노원 근교 남양주에 위치한 소리소 빌리지 넘나 이쁘게 꾸며져 있는 소리소 빌리지 시골밥상과 라이스앤 파스타 그리고 탐앤탐스로 이루어진 소리소~ 나무에 전구도 장식해 놓았고~ 웅장한 폭포도 위치! 그리고..

1월 13일 이런 저런 뉴스 [내부링크]

한화그룹 금기어 '주진형' -최순실 게이트로 이어진 청문회에서 주진형 전 한화투자증권 사장은 “재벌은 조직폭력배와 운영 방식이 비슷하다”는 등 이른바 ‘사이다’ 발언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았음. -한화그..

해외서 출시된 '알몸'으로 집 청소해주는 가사도우미 서비스 [내부링크]

출처 : insight.co.kr/newsRead.php?ArtNo=90140 [인사이트] 심정우 기자 = 특별한(?) 의상을 입은 여성 가사도우미들이 집안일을 대신해주는 서비스가 해외에서 큰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0일(현지 시간) 영..

2017-01-10(화) 뉴스브리핑 [내부링크]

 '3대 국정기조'도 최순실과 설계한 朴대통령...檢 '정호성 녹취록' 추가증거 제출 朴대통령이 문화융성 의견 묻자… 최순실씨 “문화체육융성으로” 역제안, 대통령 “너무 노골적”… 체육 제외, 경제부흥은..

제 74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 라라랜드 [내부링크]

 74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라라랜드가 완전 휩쓸었는데요. 무려 7관왕 ㅎㄷㄷ ------------------------------------------------------------------- '라라랜드' 골든글러브 휩쓸다...남녀 주연상 라이언..

2016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자동차 색상은? [내부링크]

 작년 한해 동안 가장 많이 선택도니 자동차 색이 무엇인가에 대한 PPG의 발표 전세계에서 역시나 가장 많이 선택된 차량은 흰색차량!! 무려 35%의 압도적 수치 검은색이 16% 그리고 은색 12프로 그리고 우리가..

도깨비 공유 패션쇼.jpg [내부링크]

 쓸쓸하고 찬란하신 도깨비에서 공유가 입고 나온 옷들 가격이 다 ㅎㄷㄷ 거기다가 옷걸이도 장난이 아닌지라.. 이건 정말 드라마가 아니라 패션쇼 느낌!! 협찬사들도 장난 아니네요. 맥퀸, 버버리, 펜디, 프라다..

노원 롯데 네스프레소 부티크 [내부링크]

 노원 롯데 백화점 내에 오픈했다는 네스프레소! 이번 부티크는 롯데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이어 서울 강북 지역에 오픈하는 세 번째 부티크이자, 강북 동부권 내 오픈하는 첫 번째 네스프레소 부티크..

연애 잘하는 여자 - 펌 [내부링크]

안녕, 톡커님들! 요즘 창밖에 '화창한 날씨 + 화사한 꽃나무 + 연인들의 닭살행각'  이 삼단 콤보로.. 한창입니다요! 이 글은 두가지 유형의 언니들을 위해서 올리는 글이니 잘 읽고 실천하도록!!! (1) 연애가..

다시보는 LG홍보팀 만화 [내부링크]

정말 LG는 광고를 어디에서하는것인지 ㅠㅠ 진짜 안타깝다 이번에 그램 액정도 충분히 광고할만한 사항인데. 출처 : http://blog.naver.com/nigimot

플래쉬 21 오프라인 설치 [내부링크]

플래쉬 21 오프라인 설치 설치 에러시 언인스톨러

A4용지 한 장으로 전 세계인을 사로잡은 남자.jpg [내부링크]

무심코 쓰고 버리기를 반복하는 A4 용지. 하지만 여기 A4 용지 한 장에 기가 막힌 위트를 담는 남자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가 허스크밋나븐(HuskMitNavn)는 우..

대륙의 실수 모인스드 백팩(moins de) [내부링크]

 요즘 핫하다던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우는 모인스드 백팩! 천연 소가죽 백팩을 5만원대에 살 수 있다는 극강의 가성비! Qoo10에서도 구매할 수 있고, 국내의 구매대행에서도 살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아래와 같..

2016년 12월 30일 신문 브리핑 [내부링크]

# 2016년 12월 30일 신문 브리핑 # * 2016년 한 해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올해를 무사히 보낸 것에 감사하며, 내년에는 더 큰 뜻 이루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하나를 불평하면 열 가지의 원망거리가 따라오..

대한민국 출산지도?? [내부링크]

전문 :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102&sid2=257&oid=028&aid=0002347816  대한민국의 저출산 극복을 위해서 만든 출산지도.. http://birth.korea.go.kr/ 가임기 여성의 분포지도라니.....

Alexa 페이지 뷰 순위 [내부링크]

알렉사라는 사이트에서 각종 싸이트의 트래픽 순위를 발표하는데 http://www.alexa.com/topsites 먼저 글로벌 탑 500을 살펴보면 역시 구글 유투브 페이스북 순위다! 놀라운건 바이두가 역시 중국의 위력인지 4위..

12월 26일 월요일 간추린 아침뉴스 [내부링크]

12월 26일 월요일 간추린 아침뉴스 반갑습니다. 주말 잘 쉬셨나요? 16년도 마지막 월요일 시작합니다. 국정조사 특위가, 최순실과 안종범, 정호성 등 핵심 증인들을 심문하기 위해, 오늘 10시 서울 구치소에서..

OK cashbag 연말정산하기 [내부링크]

드디어 벌써 12월이 끝나가고 직장인들의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케이 캐시백에서도 소득공제가 된다고 하니 꼭 신청하세요. 앱에서 검색버튼을 클릭한다음 아래처럼 연말정산을 치면 아래에 나오..

리니지 레드나이츠 팝업스토어 - 현대백화점 신촌점 [내부링크]

 오늘 크리스마스 이브에 현대백화점 돌아다니다가 우연하게 발견한 리니지 레드나이츠 팝업스토어!!! 요즘 완전 핫한 게임이기도 하고!! 버그베어가 저리 귀여울수가 ㅎㅎ 예전에 본토 던전(본던)에서 떼거지로..

네이버페이 교통카드 캐시비 이벤트 [내부링크]

네이버페이에서 교통카드 캐시비와 연동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링크 :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5836560&memberNo=30633733 1. 캐시비를 쓰면 최대 3만원 페이백 2. 캐..

T맵 SMS로 설치하기 [내부링크]

국민 네비게이션이라고 할 수 있는 T맵은 기존의 폐쇄적인 정책에서 벗어나 이제 SKT 이외의 통신사에게도 오픈 하더니 최근에는 SMS로 설치하는 방법도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 외산폰 사용자들은 APK를 추출하여..

쿠팡 직구 1만원 쿠폰! [내부링크]

쿠팡에서 직구를 서비스하게 되면서 4만5천원당 1만원 쿠폰을 뿌리고 있는데요. 아래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링크 : 쿠팡 쿠폰 다운로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로그인해서 쿠폰을 받게 되면 비타민제 살때..

초보자를 위한 조립 컴퓨터 - 인터넷 펌 [내부링크]

출처 : http://blog.hyundaisb.com/2614  조립 컴퓨터를 만들 때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 글 초보자를 위한 조립식 컴퓨터 알아보기, 어렵지는 않으셨나요? 사실 ‘조립식 컴퓨터’의 장점은 ‘내 맘대로 커스터..

KT/SKT APN 설정값 [내부링크]

해외폰을 사용하게 된다면 필히 알아야할 APN들~ 정리해봤습니다. 자신에게 맞춰서 꼭 설정하시길! [3G KT APN 설정값] APN : (아이폰) alwayson.ktfwing.com (안드로이드) alwayson-r6.ktfwing.com MMSC : http:/..

공덕역 맛집 - 굴다리 식당 [내부링크]

공덕역 맛집 굴다리 식당 김치찌개와 제육볶음 딱 2가지 메뉴만 파는 굴다리 식당 공덕에 근 10여년 살았지만 사실 자주 가지는 못했던 식당 수요미식회에 다시 나와서 친구랑 간만에 고고 위치는 아래와 같이 공..

2011년부터 2016년 스마트폰 CPU 비교표 - 퍼옴 [내부링크]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좋은 자료를 찾아서 공유합니다. 원본 : http://hwtips.tistory.com/1963 2011년부터 2016년까지의  CPU의 성능 비교입니다. GPU는 빠져 있으니 게임 성능과는 다름니다.

12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1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용평 리조트! 첫 보딩 [내부링크]

 드디어 보드의 시즌이!!! 그래서 용평 리조트로 고우고우~ 아는 동생이 회원권이 있어서 싸게싸게 고우고우 ㅋ 무려 60%할인해주더라구요. 우린 그린피아에 딱~~ 스키장에선 아직 좀 설질은 딱딱해서 아쉽긴 했..

[Excel] 그래프 색 다르게 표현하기 [내부링크]

 엑셀을 하다보면 그래프 내에 예측값의 색을 다르게 하고 싶을 경우가 있다. 이 때에는 원래 그래프에서 12월만 예측치라고 하면 그래프에서 마우스 오른쪽 데이터 값을 클릭한 후 추가를 눌러서 2줄로 선택..

PPT 양식 다운로드 싸이트 [내부링크]

업무용으로 사용할만한 PPT 양식 다운로드 싸이트 1. 마이크로소프트 서식 싸이트(무료) https://templates.office.com/ 2. 네이버 한글 서식 사이트(무료) http://hangeul.naver.com/document 3. 스마일 템플릿..

[G5] Hifi 모듈 구매 후기 [내부링크]

 요즘 G5의 끝물이다 보니 기프트팩에서 4,9만원에 HIFI + 캠플러스 판매 이벤트를 한다. 전에부터 완전 사고 싶었기에 폭풍 구매!! 지원하는 오디오포맷은 USB오디오 2.0 32KHz/16bit부터 384KHz/32bit PCM 에..

LOL SKT T1 재계약 소식 [내부링크]

 원문 : http://news.joins.com/article/20943184 LOL프로게임단 SKT T1이 2016년 재계약을 통해 페이커와 뱅, 울프를 잡고 벵기와 듀크를 풀어 주었다. 사실상 아래와 같은 라인업은 이제 볼수 없게 되었구..

LTE EPC 설명 - 퍼옴 [내부링크]

1. MME가 뭔가요?(약자와 MME의 기능) - Mobile Mobility Entity - eNodeB와 SGW(Serving Gateway)간의 신호제어를 담당하고 단말로부터 인입되는 data를 어느 곳으로 라우팅할 지를 결정 스펙에 정의된 MME의 기..

2016년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영업이익 점유율 [내부링크]

사실 갤노트 7 폭발 파동으로 인하여 어느정도 삼성전자가 악재를 가지고 있을줄은 알았지만 아이폰 7도 이어팟등 이슈가 많아서 조금은 비등비등하지 않을까 했지만, 이번 보고서는 좀 충격적이다. 사실 중국산..

종묘 답사 [내부링크]

가을의 끝인 지난주. 종묘 답사 가이드 투어를 신청했는데 아래처럼 한국어 시간대가 정해져 있다! 가이드 투어 듣다가 새로 배운 것인데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박보검이 연기한 익종(효명세자)는 죽어서 추대 되..

카페베네 과일청 셋트 [내부링크]

카페베네에서 홈카페라며 겨울철에 밖에서 카페맛을 즐길수 있는 카페베네 과일청 셋트를 판매하길래 냉큼 구매 원래 유자차를 워낙 좋아하다보니! 포장은 가격에 비해서 고급져 보임! 안에 전용 유리컵까지!!..

한국 부자 보고서 2016 [내부링크]

이걸 보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ㅎㅎ 링크에 가시면 PDF 파일을 다운 받으실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kbfg.com/kbresearch/processFileDownloadManager.do?file_name=20160706083821_1.pdf&alias=repo..

클라우드 베리 - 티클라우드 데이터 백업하기 [내부링크]

SKT에서 기존 서비스하던 티 클라우드를 종료하고 클라우드 베리를 새로 출시 했는데요! 기존 티 클라우드 데이터를 백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티 클라우드를 실행 한 다음 아래 메뉴를 확장하기를..

트럼프 정책이 끼치는 영향 [내부링크]

미국 대선이 끝났고, 트럼프가 대통령 당선이 되었다. 이에 따라서 예전에 본 보고서가 생각나서 링크를 건다. 정말 놀랍게도 예측치와 달리 트럼프가 당선 되었고, 미국은 강한 미국을 향해서 정치를 진행할..

[칼럼] 20년 후에도 e스포츠가 비주류 문화일까? - 기사 펌 [내부링크]

출처 :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442&aid=0000046501 나는 어린 시절부터 게임을 좋아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 시절엔 축구와 농구도 자주 했지만, 게임만큼 나에게 흥미를 일으키..

공주전 [내부링크]

<공주전> 출처 : http://www.huffingtonpost.kr/2016/10/30/story_n_12723184.html 옛날 헬-조선에 닭씨 성을 가진 공주가 살았는데 닭과 비슷한 지력을 가졌다. 그 자태가 매우 고결하여 저잣거리에 흔히 파는 어..

최순실 배후세력 [내부링크]

 최순실의 배후 세력  정말 진짜 제대로 된 나라인가 싶다

종로 분위기 좋은 카페 - 반줄(banjul) [내부링크]

 종로 분위기 좋은 카페 - 반줄 무엇보다 응팔에 나와서 핫해진 카페 들어가면 공정무역에 따른 커피와 차에대해서 설명이 되어있고, 층마다 컨셉있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여기는 전화기에 관해서 인테리어..

2015~2016 법조비리 관련 나비효과 [내부링크]

<우리가 보는 놀라운 나비효과> 1. 정킷방을 운영하던 범서방파 구속. 2. 검찰 조사중에 '네이처 리퍼블릭'의 정운호 대표의 100억대 도박 혐의 발견.(삼성 선수들 도박도 발견) 3. 정운호가 변호사로 부장판사..

윈도우 8 안전모드 진입법 [내부링크]

윈도우8 netplwiz를 가도 예'버튼 눌러지지 않을때 . 컨트롤 사용자 버튼 예가 눌러지지 않을때 . 사용할 수 없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사용자계정컨트롤 "예"표시 안될때. 재설정순서: 안전모드-> netplwiz..

느낌이 있는 거리 사진 촬영 [내부링크]

보다가 좋은 글이 있어서 퍼옵니다. 출처 : https://blogs.adobe.com/creativedialogue/ko/photography-ko/capture-stunning-street-photography-kr/?sdid=65FN7WZD&mv=social&scid=social_20161019_66984486&adbi..

배드민턴 용품 추천 - 퍼옴 [내부링크]

입문자를 위한 장비 추천 안녕하세요. 이전부터 써야지라고 생각만 하다가 이제서야 장비추천을 하는 글을 쓰게 되었네요. 먼저, 이 글은 배드민턴 입문자를 기준으로 작성한 것이며 참고의 대상일 뿐 절대적인 기..

영상파일 자르기 프로그램 [내부링크]

영상파일 자르기 프로그램 영상 음악파일 자를때 사용할 수 있는프로그램입니다. 출처는 http://www.tomatosoft.biz/blog/2012/10/03/free-video-cutter/ 이구요, 아니면 프로그램 을 받으신 후 설치하시고  파..

네이밍 법안 기사 [내부링크]

요즘 핫하다는 네이밍 법안 출처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3615781  김영란법 이후 정말 많은 법들이 생성됬는데, 과연 실효성은 어느정도나 되는지 궁금하다.  그런것을 잘 감시하..

최다 커피 가맹점은 이디야…연매출 가장 높은 곳은? [내부링크]

놀랍게도 이디야가 최다 커피 가맹정이네요. 가장 많이 증가한 곳은 빽다방 역시 백종원의 인기는!! 그리고 안타깝게도 정말 가장 빠르게 사라지는 곳은 카페베네 엊그제 가장 많은 가맹점이 카페베네였던것 같..

정부 법안 찾아보기 - Feat(선탑재 앱) [내부링크]

아래 기사와 같이 선탑재앱 금지 전기통신법 개정안 발의 했다는 글이 보이면 이를 어떻게 직접확인할 수 있을까? 세부 내용은 어떤 것일까? 와 같은 궁금증이 생긴다면 아래와 같이 의안정보시스템에서 검색해볼..

윈도우 10 레드스톤 업데이트 하기 [내부링크]

지난 8월에 출시된 윈도우 10 레드스톤 MS에서 이제 더이상 윈도우 변경은 없고 맥처럼 업데이트를 통한 패치만 이루어진다고 발표한 후 가장 최초로 업데이트된 레드스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

전화 자동 녹음 하기 feat. T전화 [내부링크]

일의 특성상 전화 녹음을 해야할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혹시라도 내용과 다르다면 폭망 ㅠ 이때 좋은 어플이 있어서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바로 T전화 어플인데요. T전화 어플에서 위의 T마크를 클릭하면 설..

윈도우 7 인증 관련 [내부링크]

윈도우 7 인증 관련 참고글 http://nomis.tistory.com/226 A.I_1003H 다운로드 https://goo.gl/eSQEan

아이폰 판매, 과연 한국은 호구인가?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노트 7 폭발로 인하여 수혜주인 아이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아이폰은 SE가 가장 최신 모델이며 올해 5월 출시  그리고 곧 아이폰 7이 출시될 예정인데요.  이번에 이어폰 단..

샤오미 미밴드 2 구매 후기 [내부링크]

드디어 출시된 샤오미 미밴드 2를 구입 알려진것처럼 기존 미밴드 1에서 액정이 추가 되었고 무게가 약 2g 추가 총 7G 스트랩 개선등이 달라졌고 실제 실물은 아래와 같이 배송이 왔다, 심플한 미 박스! 뒷면에..

모바일 스톤에이지 꿀팁!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던 모바일 스톤에이지가 출시하였다. 많은 초반 삽질을 경험하면서 어느정도 꿀팁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 초월에 관해서  스톤에이지의 펫은 6성까지 60렙 그리고 그 이후 동일 유형의 펫을 초..

팬텍 스카이 IM-100 출시 [내부링크]

법정관리까지 가고 몇번의 정리해고를 거친 팬텍이 오랫만에 폰을 출시했다. SKY 이름을 들고 말이다!! 베가아이언2 이후 2년만에 들고온 스카이는 또 한번의 혁신을 휠키를 통해 가지고 왔다!! 디자인은 호불호..

넷마블 스톤에이지 모바일 런칭 이벤트 [내부링크]

넷마블에서 예전 인기게임인 스톤에이지를 모바일로 런칭한다고 하네요.!! 참여하기 위의 링크에서 확인하시고 사전가입 이벤트도 얼른 하시길!! 게다가 인기 가수인 I.O.I랑 콜라보도 있다고 하니까 더욱 기대되..

더 페이스샵 6월 이벤트 [내부링크]

더 페이스샵 6월 이벤트 더페이스샵 앱을 받고 본인인증을 하면 6월달에 클렌징 폼을 증정! 냉큼 회원 가입하고 망고씨드 실크보습 클렌징 폼 득템 집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으로 가서 냉큼 득템!! 안 그래도..

flash player 18 오프라인 설치 [내부링크]

flash player 18 오프라인 설치 온라인에서 설치가 불가능할 경우 아래 2 파일을 다운로드 하신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럼 잘 쓰세요

각종 뷰어 설치하기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안쓰는 포맷인 한글 같은 경우 급히 읽기만 필요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뷰어인데, 예전에는 네이버 자료실에서 쉽게 구할 수 있었는데,  네이버 자료실에 아무리 외쳐보아도 나오지 않는 그이름 한..

Chrome 브라우져 오프라인 설치 [내부링크]

Chrome 브라우져 오프라인 설치 크롬을 인터넷이 안되는 곳에서 설치하기 위해선 오프라인 설치가 필요하다.  크롬 설치 중에 Chromestandalonesetup을 선택하거나 https://www.google.com/chrome/browser/deskto..

원키 고스트 [내부링크]

파티션 복구 프로그램 원키 고스트

광고 차단용 HOSTS [내부링크]

광고 차단용 HOSTS 원본 SYSTEM/ETC/HOSTS 에 변경

네이버 페이 체크카드 신청 [내부링크]

 요즘 핫하다던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신청 주요기능은 무실적에 1%적립 + ATM 수수료 무료. 게다가 사전신청의 경우 실적 2%적립. 나도 알았더라면 사전신청 할걸 ㅠ http://campaign.naver.com/ncard/ 이곳에서..

블루라이트 차단 - F.lux [내부링크]

 요즘 핫한 이슈가 되는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블루라이트란? 380∼500나노미터 사이의 파장에 존재하는 파란색 계열의 빛. 피부과에서 여드름 치료 목적으로 사용하던 빛 파장으로, TVㆍ컴퓨터 등 스마트기..

너에 대한 몇 가지 관찰 - 서울 대학교 대나무 숲 [내부링크]

너에 대한 몇 가지 관찰. 키가 작다. 계단 하나 정도 올라가야 아주 고개를 숙이지 않고 네 눈을 볼 수 있다. 나란히 걸을 때면 언제 쯤 뿌리 염색을 해야할 지가 보인다. 운동화를 신으면 걷는 게 아장아장하게..

일정관리 프로그램 - Smemo [내부링크]

 업무용으로 사용되는 일정관리 어플 Smemo http://www.smemo.co.kr  위의 링크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최신버전으로 바뀌면서 앱과 연동은 물론 디자인도 많이 이뻐졌다. 디자인은 탭형 디자인을 선택해서..

[롤챔스] SKT T1 포스트 시즌 확정 [내부링크]

롯데 꼬깔콘 롤챔스 스프링 2016 2R 19회차 1경기 SK텔레콤 2 vs 1 삼성 1세트 SK텔레콤 패 vs 승 삼성 2세트 SK텔레콤 승 vs 패 삼성 3세트 SK텔레콤 승 vs 패 삼성 3경기 모두다  그레이브즈를 가져..

미스컨덕트 - 시모사와 신타로 [내부링크]

 이병헌의 헐리우드 출연작! 국내엔 알파치노 + 앤서니 홉킨스에다가 이병헌까지 출연진은 정말 화려하다.  다만 안타까운 점은 해외 포스터엔 이병헌이 없다 ㅠ  언제나 간지가 좔좔 흐르는 알 파치노!!  ..

네트워크 엔지니어란? [내부링크]

 사실 네트워크 엔지니어라는 단어는 어떻게 보면 생소할 수도 있다. 저는 지난 약 4년간 통신회사에서 NW엔지니어 분야에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그래서 관심 있는 분들이 많이 질문하시는 내용에 대해서 간략..

비염 치료용 증기 스팀기 - vicks steam inhaler [내부링크]

 저는 환절기만 되면 비염으로 인하여 많은 고생을 하는데요. 이비인후과 가면 증기 치료 아래와 같은 것을 하게 되잖아요? 외국(아마존)에서는 이런 개인용 증기 스팀기를 팔더라구요.  이 중에서 가장 많이..

무료 PDF 관리 프로그램 - PDFILL [내부링크]

오늘은 무료 PDF 관리 프로그램인 PDFILL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회사에서 공문을 PDF로 출력해서 보내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이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PDFILL입니다. 일명 쪽복사라고 불리우는 필살기 http://..

Fine Drive 업데이트 하기 [내부링크]

 네이게이션 업데이트 혼자 해보기 사실 네이게이션은 항상 업데이트 해야 하나 그 귀찮음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티맵 같은 어플을 많이 활용하시는데요.  먼저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에 접속하구요. http://..

서울의 봄 [내부링크]

 오늘은 너무나 날씨가 좋아서.. 완전 봄인줄~ 이쁘지 않지만 여기저기 한컷~

[Windows]닷넷 프레임워크 오프라인 설치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프로그램 에러 발생시 닷넷 관련 메시지가 나온다면 닷넷 프레임워크를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 같은 에러메시지 등이 발생한다면 닷넷 프레임 워크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에 아래..

알라딘 3월 굿즈 [내부링크]

벌써 또 한달이 지나서 3월달이 다가왔다. 역시나 알라딘 굿즈는 날 유혹하고  이번달은 도라에몽 북엔드  실물은 이렇게 생겼다. 회사에 가져다 놓았더니 이렇게 깜찍(?)  나머지 북커버와 북케이스.. 그리..

은수미 의원 필리버스터 [내부링크]

낮 12시48분 은수미 의원의 필리버스터가 끝났습니다. 국내 필리버스터 기록 경신입니다. 하지만 더 눈길을 끄는 건, 은 의원의 마지막 전한 토론 내용입니다. 그의 마지막 발언을 그대로 전합니다. " 두렵지 않..

윈도우 10 내컴퓨터 아이콘 추가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후 당황할 수 있는 것은 바탕화면에 보이지 않는 내컴퓨터.. 먼가 서운한 느낌이랄까?  이럴때 윈도우 10에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아이콘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시작..

윈도우 업데이트 삭제 프로그램 - Windows Update Clean Tool [내부링크]

요즘에는 많은 윈도우 태블릿이 출시하여 특히 eMMC를 사용하는 태블릿의 경우 용량이 32G 정도 밖에 되지 않느데 이때 오피스좀 깔고 머 잠깐하면 용량부족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는데요.  이때 Windows Updat..

2월 알라딘 굿즈 [내부링크]

벌써 또 한달이 지나고 기나긴 설 연휴! 역시나 알라딘은 새로운 굿즈를 출시하였고, 귀가 얇은 나는 또 구매를 해버렸지 ㅠ  이번달은 이쁜 북 커버와 양장노트~ 디스플레이 샷은 언제나 사기처럼 이뻐서 안 살..

던킨 몽키펑키 BOGO 사운드 [내부링크]

던킨 무전력 스피커  던킨에서 만원이상 구매시 1천원에 팔고 있는 몽키펑키 BOGO 사운드 사실 엄청 귀요미인지는 ㅋㅋ 사실 좀 애매합니다.  위와 같은 이벤트를 진행중이고 전기와 배터리 없이 어떻게 하나했..

[유틸리티]프로그램 완전 삭제 - Revo Unistaller [내부링크]

 오늘은 프로그램 삭제가 안되거나 또는 찌꺼기 파일이 남아있는 경우 삭제 할 수 있는 Revo Unistaller 를 소개합니다.  공식홈페이지(http://www.revouninstaller.com/)에서 다운 받거나 아래의 포터블 버전을..

쏠(Sol)현 화보 [내부링크]

 요즘 핫하다던 쏠현 화보 쏠현폰 2 이미지 잘 쓰시길~

[유틸추천]폴더 관리의 최강 Q-dir [내부링크]

[유틸추천]폴더 관리의 최강 Q-dir 윈도우의 기본 프로그램인 탐색기나 내컴퓨터도 훌륭한 폴더 관리 프로그램이지만, 오늘 소개할 Q-dir은 기본적으로 윈도우의 탐색기창을 4분할로 보여주어 파일 복사 붙여넣기..

1월 알라딘 굿즈 도착 [내부링크]

 주문했었던 책이 도착하면서 1월 알라딘 굿즈도 같이 도착하였다. 이번달에는 책 4권과 함께 올해 시작을 해보려고 한다!  도착한 알라딘 굿즈 들~ 사은품이 생각보다 많이 왔다.  이번호의 하일라이트 도라..

[맛집]한남동 부자피자 [내부링크]

나는 정말 피자를 좋아한다! 유럽 여행을 다녀온 이후로 정말 한국에 있는 피자집은 정말 많이 돌아다녔던 듯 하다. 물론 각각집의 특색이 있고, 요즘에는 시카고 피자가 하도 핫해서 모 대세를 이루고 있지만, 그..

[맛집]강남 느린마을 양조장 [내부링크]

 강남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느린마을 양조장 여기에서는 날짜별로 숙성한 막걸리를 판다 봄/여름/가을/겨울로 개인적으로는 가을이 제일 맛있었던 것 같고, 한병에 8000원 정도로 엄청 싸진 않다. 1인당..

랜섬웨어 예방 프로그램 - 발자국 [내부링크]

 사실 최근에 동료 중에서도 랜섬웨어로 인하여 하드를 날렸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Ransom Ware 란? 인터넷 사용자의 컴퓨터에 잠입해 내부 문서나 스프레트시트, 그림파일 등을 암호화해 열지 못하도록 만든 후..

닌텐도 위 하드로도 관련 [내부링크]

참고하기 위 개조 및 하드로더 설치 블로그 정리 Wii Game Manger를 이용하여 하드에 게임넣기 WII 개조하기

[해외직구] ML501HRN 조뉴발 아울렛 [내부링크]

 작년 블프때 신발 지름. ML501HRN 뉴발란스의 무난한 스타일이라고 해야하나? 깔끔하니 이쁜 것 같아서 구매 원래가격은 50달러 정도인데 블프때 이것저것해서 약 29달러 정도에 구매 완료 집에 도착해서 확인..

2016년 새해 남산! [내부링크]

2016년 새해 1월 1일에 드디어 남산 타워로~ 명동역 3번출구 앞에서 용산 05를 타면 바로 남산타워로 가게된다. 05번 남산 순환버스 이용 이용지하철역 : 명동역(4호선)3번출구, 충무로역 2번출구(대한극장앞)..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8장)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8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팔라독&히어로즈 [내부링크]

팔라독 시리즈의 최신판 팔라독&히어로즈 기존 팔라독에서 카카오버전으로 한번 출시하더니 이번에는 RPG 게임으로 출시하였다.  마법을 쓰고 영웅을 소환하는 시스템이 아닌 팔라독은 고정이고 영웅들을 업그..

12월 3주차 게임 순위 - 게임메카 [내부링크]

원기사 : http://www.gamemeca.com/news/view.php?gid=967293  역시 아직도 한국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나라이고! 특히 아직 올스타전의 인기가 남아 있는듯하다.  그리고 올드 유저를 자극하는 트리 오브 세이..

CJ ONE 5주년 리미티드 상자 [내부링크]

 드디어 도착한 CJ ONE 5주년 상자. 박스부터 완전 귀욤귀욤!! 상자안에는 노트 + 펜 + 뱃지 + 머그 그리고 카드까지!!  아쉽게도 ㅋㅋ 카드는 2천점 ㅠ 노트랑 펜은 누나가 가져가버리고 나에게 남은건 고작..

EBS 다큐 프라임 - 서울대 A+ 학점의 조건 [내부링크]

EBS 다큐 프라임 - 서울대 A+ 학점의 조건 많은 것을 생각하게 만드는 결과 과연 우리의 교육은 창의적인 인재를 키워내는가? 우리는 비판적 사고를 하지 못하고 수용적 사고만 강요받지 않는가.

무료 화면 녹화 프로그램 - 오캠 [내부링크]

이번에는 롤 등 게임을 녹화할 수 있는 오캠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반디캠등은 쉐어웨어라 프리웨어를 찾다가 찾은 프로그램인데요. 공식 홈페이지 : http://ohsoft.net/ko/ 에서 만나보실 수 있구요. 공식..

티몬 몬스터 세일!! [내부링크]

 갑자기 실시간 검색어에 티몬이 떠서 깜짝 놀랬는데, 알고 보니 티몬 몬스터 세일을 한다는 소문!  20만원에 4만원을 할인해주니 최대 20%의 할인혜택을!!  그래서 결국 참지 못하고 SSD랑 메모리를 폭풍 구..

동영상이 잘 나오지 않는다면 통합코덱 - 스타코덱 [내부링크]

 컴퓨에서 곰플레이어 혹은 KMP/다음팟 플레이어를 설치했지만 동영상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통합코덱이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 입니다.  이 경우에 알맞는 코덱을 설치하여야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한글로..

무료 압축프로그램 추천 - 반디집 [내부링크]

 사실 많은 분들이 압축 프로그램으로 알집을 사용하시는데, 이게 회사에서 사용할경우에는 라이센스 위반으로 저작권법에 위배됩니다.  그래서 프리웨어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이때 추천드릴 프로그램은 반디집..

샤오미 노트북 출시 예정 [내부링크]

출처 : http://www.notebookcheck.net/Xiaomi-notebook-may-come-with-Core-i7-and-GTX-760M-graphics.155877.0.html  드디어 소문만 무성하던 샤오미 노트북의 실체가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 이미지는 아래와 같..

컴퓨터 드라이버 자동 설치 - 3DP chip/NET [내부링크]

컴퓨터 포맷 후 가장 먼저 찾는 것은 아마도 드라이버 설치 일 것이다. 하지만 내 컴퓨터에 어떤 부품이 들어있는지 전체를 항상 기억하고 있는 일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툴이 있는..

[펌] 유용한 사이트 2015 [내부링크]

출처 : http://www.fbml.co.kr/2015/01/15/useful-sites-for-internet-users/ 여기중에 즐겨찾기나 들어본 사이트가 몇개나 있는지 세어보아야 겠다. 2015년판 유용한 싸이트. 1. 공부 1) 한국사이트 – http://da..

2015년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대학 내일 [내부링크]

 대학내일에서 흥미로운 기사를 썼다. 20대가 2015년 가장 사랑한 브랜드라는 설문조사에 대한 결과 https://20slab.naeilshot.co.kr/archives/11314 원본 기사는 위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되고 결과는 아래와..

아크로뱃 리더 9 설치하기(Acrobat Reader 9) [내부링크]

간혹 구형 웹사이트의 보안 PDF를 열기 위해서는 구버전의 아크로뱃 리더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최신버전은 언제든지 https://get.adobe.com/kr/reader/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 경우에 아..

CJ ONE 5주년 기념 리미티드 박스 [내부링크]

CJ 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박스 증정 아래 싸이트에서 접수 가능하며 http://www.cjone.com/cjmportal/event/cjone5thHub.jsp 알려진 가장 저렴한 방법으로 시도하는 것은 티빙의 가입시 1천 캐쉬를 가지고..

윈도우 10 서명안된 드라이버 설치하기 [내부링크]

미디어텍 장비의 드라이버라던지, 특히 서명이 없는 드라이버를 설치하려고하면 기존 7까지는 확인창이 떠서 설치가 가능했으나 윈도우 10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설치가 되지 않는다.  이 경우에 설정..

이지훈 VG 이적 [내부링크]

기사 전문 "상혁이나 원석이 모두에게 어떤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지 않아요. 그리고 원석이가 인정을 받지 못한 것이 이상혁의 잘못은 아니잖아요. 상혁이의 그런 특별한 퍼포먼스를 싫어할 사람이 누가 있겠..

메탈 웍스(Metal Works) 만들기 [내부링크]

 요즘 핫하다던 3D Metal Works(메탈 웍스)  그 홈페이지의 광고는 아래처럼 엄청 이뻐 보인다.  근데 나노블럭과는 달리 메탈 특유의 광태가 있어보임(일명 부티) 다 만들고 나니 쪼끔 그럴싸해 보이긴 한다..

파나소닉 EW-DJ10-A 직구 [내부링크]

 오랫만에 도착한 아마존 박스 멀 구매했는지 곰곰히 생각해보니 10달러 프로모션 때 구매한 파나소닉 휴대용 치아세정기 EW-DJ10-A 가 두둥~ 박스 포장은 아래처럼 단촐하다, 그래도 번들 배터리 주는게 어디..

영단기 토익 스타트 무료 배포 [내부링크]

토익이 내년부터 어려워진다길래.. 더 어려워지기전에 한번 봐볼려고 요즘 공부할려고 하는데 영단기에서 이벤트 한다는 소리를 듣고 냉큼 신청  영단기 토익 스타트 새로 출판기념으로 14일간 배포한다고 한..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 -카르틴 지타 [내부링크]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 책 제목부터 너무 끌려서 고르게 된 책. “어리석은 사람은 방황하고 현명한 사람은 여행을 한다” 7년간 250회 이상 비행기를 타고, 1000번 이상 낯선 도시에서 밤을 보내고, 50개국..

아디다스 마이런 서울 2015 [내부링크]

아디다스 마이런 서울 2015 매번 나이키 위런 서울을 뛰다가 올해는 We run seoul이 망해버린 관계로 ㅠㅠ Adidas miRUN 2015 참석  매번 가던 여의도 공원이 종료지점이 아니라 출발지점~  가격이 엄청 비싼..

마션 - 앤디 위어 [내부링크]

동명의 영화로도 유명해진 마션 아직 영화는 못봤지만 나는 책으로 읽는 것을 더 좋아하기에 책으로 먼저 감상 다들 재미있다고 난리여서 읽게 됬는데 정말 최고시다~  인간들이 항상 꿈꾸는 화성에서 불의의 사..

2015 롤드컵 결승 관전기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던 리그오브레전드 캡피언쉽 결승전!! 대망의 결승전은 결국 한국팀 내전이 성사 되었고!! 결승 라인업은 아래와 같다. 이지훈은 결국 결승에는 출전하지 못하였다. 1경기는 압도적으로 끝났고,..

톨리노 어플 [내부링크]

톨리노 어플들 http://cafeattach.naver.net/26b33a899fc7c21e30d0b084b85f2558f8a756b150/20150428_172_cafefile/11509651_1430203506172_drIYa1_apk/AmazonKindle3.5.1.1_k.apk?type=attachment https://drive...

사도 - 이준익 [내부링크]

사도 (2015) The Throne 7.8 감독 이준익 출연 송강호, 유아인, 문근영, 전혜진, 김해숙 정보 시대극 | 한국 | 125 분 | 2015-09-16 글쓴이 평점   왕이 되고 싶었던 영조와 아들이 되고 싶었던 사도 세자....

나노 블럭 만들기 [내부링크]

요즘 핫하고 정신건강에 좋다는 나노블럭을 싸게 팔길래 혹해서 구매하고 조립을 시작 결코 채널 윤아를 보고 만들기 시작한 것은 아님... ㅋㅋ 60피스짜리는 사실 정말 그냥 순간 조립 완료  문제는 저 600피..

뽐뿌 해킹 사건 정리 [내부링크]

 사실 개인적으로도 자주 사용하는 뽐뿌 인터넷엣 가성비(?)라는 단어를 알려준 싸이트이기도 하고! 종종 자주 들리던 싸이트였는데 오늘 해킹 관련 뉴스가 떴다. 주요 포털에 검색하면 아래처럼 많은 기사를 찾..

SKT LUNA와 갤럭시 A8의 비교분석 [내부링크]

 올해 SKT에서 독자폰을 자주 출시하는데 이번에는 루나폰을 출시하였다. 포지션상 중저가폰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A8과 비슷한 포지셔닝이라 비교를 안할 수가 없다. 미친존재감이라는 이름이 붙은 LUNA  둘의..

에디톨로지 - 김정운 [내부링크]

에디톨로지 저자 김정운 지음 출판사 21세기북스 | 2014-10-24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유쾌한 인문학으로 돌아온 김정운의 신작!에디톨로지Editolog... 글쓴이 평점  김정운 교수의 에디톨로지 창조는 편집이..

중국 톈진항 폭발 관련 뉴스 [내부링크]

중국의 톈진항 폭발 사고 관련하여 기사와 찌라시를 정리해 드립니다. 경향 신문 기사 - 링크  일단 이슈가 되는 것은 시인화나트륨인데요. 일명 청산소다로 알려져 있죠. 중국항구 폭발사고 여파로 유독물질이..

Focus - 글렌 피카라 [내부링크]

포커스 (2015) Focus 6.8 감독 글렌 피카라, 존 레쿼 출연 윌 스미스, 마고 로비, 아드리안 마티네즈, 제랄드 맥레니, 로드리고 산토로 정보 범죄 | 미국 | 104 분 | 2015-02-26 글쓴이 평점   윌스피스의 포커..

+5 진명황의 집행검 등장 [내부링크]

 리니지 포스팅을 2번이나 하게 될 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기본 집행검이 3천정도인데.. +5 진명황의 집행검(+5집행검)을 성공할 줄이야. 리니지라는 게임에 타격룰은 전통 Dice 방식이므로 30+5 추가타격 26이라..

에프엑스 설리 탈퇴와 걸 그룹의 탈퇴 소식 [내부링크]

 에프엑스의 설리가 결국 탈퇴했다. 무대 태도 논란 부터 연인 최자랑 이슈등을 몰고 다니더니 결국 탈퇴를 한다. 에프엑스 뿐만 아니라 소녀시대와 원더걸스도 비슷한 시기에 멤버 탈퇴가 일어났는데. 이젠 그들..

생각하는 인문학 - 이지성 [내부링크]

생각하는 인문학 저자 이지성 지음 출판사 차이 | 2015-03-30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50만 독자가 기다린, 『리딩으로 리드하라』 5년 만의 후속편!... 글쓴이 평점   꿈구는 다락방, 리딩으로 리드하..

쇼미더머니 6화 -MNET [내부링크]

 정말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쇼미더머니 6화.  송민호의 여성비하가 4화의 핫 이슈였다면..  5~6화는 블랙넛이다. 게다가 거기에 기름을 부어버린 ㅋㅋㅋ 브랜뉴의 초유의 판정 번복까지  개인적으로 정말 버..

미션 임파서블 : 로그네이션 - 크리스토퍼 맥쿼리 [내부링크]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 (2015) Mission: Impossible - Rogue Nation 8.1 감독 크리스토퍼 맥쿼리 출연 톰 크루즈, 제레미 레너, 사이먼 페그, 레베카 퍼거슨, 빙 라메즈 정보 액션, 어드벤처 | 미국 | 131 분..

리니지 89레벨 달성 - 글루디오 데스나이트 [내부링크]

리니지가 벌써 서비스를 한지 17년이나 되었구나. 98년 9월에 정식 서비스를 했으니.. 이제 리니지 기사가 뉴스로도 나오는 시대에 살게 되었다. 리니지 최초 89레벨 당성 기사 보기(링크)  아직까지도 장수하는..

암살 - 최동훈 [내부링크]

 거의 요즘에는 믿고 보는 최동훈 감독의 작품들 타짜, 도둑들, 범죄의 재구성 등 최근의 한국의 오락영화는 정말 다 흥행도 대박하고 스토리, 연출 등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 암살은 배우들..

미국 10대들의 SNS 활용도 [내부링크]

 트위터와 페북은 점점 10대로부터 인기를 잃어가고 놀라운건 스냅챗과 인스타의 성장세다.. 게다가 스냅챗은 완전 모바일 특화~ 인스타도 비슷  한국은 저기에 아마 카카오 스토리가 포함되어 있겠지?  생..

오 나의 귀신님 - 유제원 [내부링크]

TVN의 금토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  출연진은 박보영과 조정석! 그리고 김슬기 임주환까지  대략 줄거리는 '내 안에 음탕한 처녀 귀신이 산다!' 음탕한 처녀 귀신이 빙의 된 소심한 주방 보조 '나봉선'과 자뻑..

삼성카드 사라(Sara) - 유해진, 이나영 [내부링크]

 요즘엔 정말 광고가 쓸데없이 고퀄이다.. 먼저 Youtube 영상부터 보자  어디서 많이 본 느낌이 들지 않는가? 작년에 개인적으로 생각보다 큰 파장을 불러 일으켰던 HER을 패러디한 광고영상  이 광고 찾아보..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 구파도 [내부링크]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2012) You Are the Apple of My Eye 7.3 감독 구파도 출연 가진동, 진연희, 학소문, 오견, 채창헌 정보 로맨스/멜로, 드라마 | 대만 | 107 분 | 2012-08-22 글쓴이 평점  그 시절..

쇼미더머니4 - M.net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쇼미더머니4가 방송되기 시작한다. 프로듀서는 산이,버벌진트/팔로알토,지코/타블로, 지뉴션/로코,박재범 이 라인업으로 포진했고 난 개인적으로 이들중에서 브랜뉴뮤직의 버벌진트와..

자전거 펌프 - GIYO GF-55PD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자전거의 펌프계의 가성비 왕이라는 GIYO사의 GF-55PD 구매  자전거의 바람이 너무 자주 빠지는 것 같아서 여기저기 물어보니 지요사가 젤 좋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GF-55PD를 오픈마켓에서 쿠폰까지..

너를 사랑한 시간 - 홍성창 [내부링크]

SBS의 새 주말 드라마 너를 사랑한 시간.  지난 2011년 대만 인기 드라마 《연애의 조건》을 원작으로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하지원과 이진욱이 나온다. 17년째 짝사랑(?)을 해오고 있는 오하나(최지우)와 최원(..

처음하루 블로그 시작 [내부링크]

일상에서 리뷰 및 하루하루를 적어가는 일기장입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심심하면 들려주세요~

나의 절친 악당들 - 임상수 [내부링크]

나의절친 악당들 - 임상수 나의 절친 악당들 (2015) Intimate Enemies 6.3 감독 임상수 출연 류승범, 고준희, 류현경, 샘 오취리, 김응수 정보 범죄, 액션, 코미디 | 한국 | 109 분 | 2015-06-25 글쓴이 평점  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