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alive의 등록된 링크

 thinkaliv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0건입니다.

중고차 판매 SK엔카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에서 SK엔카 사이트라고 검색하니 바로 나온다. 다른 차를 사게되어 기존에 타던 차를 팔 일이 생겨서 알아봤다. 차를 판매해본 적이 없어 누구한테 부탁을 해야되나 난감했는데 SK엔카 라는게 검색되었다...

어필리에이트 블로그의 뜻? 제휴 마케팅 가능한 사이트 리스트 [내부링크]

블로그 제휴 마케팅은 지난 1990년대 후반부터 인터넷상에서 유행어가 되었다. 흔히 말해 패시브 인컴, Passive Income을 얘기할 때 블로그는 흔한 얘기가 되어 버렸다. 10년도 더 된 대학 시절 해외여행을 하다..

UFC 존 존스 VS 도미닉 레예스 경기 결과 감상평 (하단 영상 링크) [내부링크]

2월 9일 한국 시간 기준 휴스턴에서 #UFC 존 존스와 도미닉 레예스의 경기가 벌어졌다. 존 존스는 명실상부한 UFC 최고 스타이며, 2011년 쇼군을 꺾은 후 부터 라이트헤비급 챔피언을 지키고 있다. 레예스는 미..

한국 경제의 2020년 경제 전망 및 리디노미네이션 가능성 [내부링크]

김영익 교수.. 전남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강대에서 경제학 석사와 박사과정을 밟았다. 대신증권 리서치센터장, 대신경제연구소 대표이사, 하나대투증권 부사장, 한국창의투자자문 대표를 거쳐 현재 서강대 경..

금값 현황 및 그래프, 금을 사야 할까? 전망 (우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세계경제 강타)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공포(우한발 폐렴 전염병 확산)가 세계 주식시장을 강타했다. 국내 증시는 두 배로 얼어붙었다. 오늘 1월 28일 하루에만 3%대 하락하였다. 장 초반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은 모두 5%대 하락세..

우한 폐렴 증상 및 감염자 확산 주의 경보, 예방법, 사스 메르스 [내부링크]

일주일전 홍콩에 사는 친척 동생과의 통화 때 지금 홍콩 시장은 완전히 시위로 인한 피해에서 사스로 인한 두려움으로 아젠다가 넘어갔으며, 관광, 금융 등 모든 부분에서 피해를 보는 중이라고 말해 왔다. 이 때..

빠숑님 강의 주요내용 요약 35가지 - 서울 아파트의 미래 [내부링크]

최근 부동산 관련 책을 읽거나 팟캐스트를 듣는데 빠숑님의 이야기를 많이 듣고 공감하는 편이다. 그리고 이건 철저하게 나중에 내가 보려고 메모해놓는 포스팅이다. [출처] 빠숑님 강의 주요내용 35가지 요약 (..

[UFC]코너 맥그리거 카우보이 세로니 경기 결과 리뷰 [내부링크]

<UFC246> 2020.01.18 (LA 티모바일 아레나 현지) 하빕에게 맥없이 졌던 코너 맥그리거가 UFC에 15개월 만에 복귀했다. 화려한 입담과 퍼포먼스, 말만 앞서지 않고 격투 실력으로 보여주는 파이팅, 상남자 컨셉트..

문재인정부 1216 부동산 대책의 의미 및 향후 아파트 전망 [내부링크]

지난해말 정부에서는 또 한차례 고강도 부동산 정책이 나왔다. 그야말로 역대급 정책이라 불리웠던 1216정책이 그것이다. 정책의 큰 틀은 '주택담보대출의 규제'였다. 현재의 비이성적 아파트 가격 상승을 '투기'..

토스 어플에서 이체확인증 발급하기 - 연말정산 참고 [내부링크]

최근 와이프의 연말정산 때문에 여러가지 서류를 준비할 일이 있었다. 그 중 거주지의 월세 입금증이 필요하다고 하여 구체적으로 어떤 서류인지 물어보니 '이체확인증'이란다. 보통 소액 이체 등은 '토스'앱을 이..

허영만 백반기행 서촌 굴국밥 고갈비집 [내부링크]

통영 출신 주인장이 내주는 밑반찬 고향에서 먹던 밑반찬을 그대로 내주려 노력한다고.. 김치 속에 조기를 넣어 굉장히 특이하다. 생선 들어간 김치는 통영에서는 일반적이라고.. 젓갈이 들어간 김치와는 다르게..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선지 해장국 서촌 [내부링크]

당신의 간 안녕하십니까? 라고 물어보는 간판 앞에 선 식객 허영만 화백 해장국을 맛보러 들어가본다. 가게에 들어가서 앉자마자 밑반찬이 한상 나온다. 섞박지와 깍두기의 절반쯤 되는 무김치에 밴댕이젓 무..

가평 연유쌀바게트의 달인 르봉뺑 [내부링크]

생활의달인 이번편 마지막에 바게뜨 달인이 나왔다. 경기도 가평군, 연유쌀바게트의 달인이 자리잡고 있다. 특별한 빵 맛을 볼 수 있어서 서울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온다고 하는데.. 이른바 " 겉바속촉 " 겉은 바..

생활의달인 부산 장어구이 달인 양산도집 은둔식달 [내부링크]

강과 바다가 만나는 낙동강 하구에 장어집이 위치해있다. 약 60년 역사를 자랑하는 부산 사상구 장어구이 달인 장어구이는 그냥 굽는다고 맛있는 것도 아니고 맛을 아무나 낼 수 있는게 아닌데 60년 전부터..

생활의달인 상주 짬뽕 [내부링크]

자, 지난 2월 18일 방영된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상북도 상주에 있는 짬뽕 달인이 소개되었다. 이 집은 예전 팝콘처럼 튀는 탕수육으로 유명해 탕수육의 달인으로 나온 집이기도 하다. 그 방송에 나온 이후로..

동네한바퀴 신촌 김치찌개 - 젊은 형제의 밥집 [내부링크]

김현식의 동상 앞에서 사랑했어요를 부르며 시작하는 이번주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TV로는 자주 보다가 포스팅 하는 것은 이번편이 처음이다. 이대 구둣방과 서울청년들에게 정장을 대여해주는 곳을 지나 들른..

동네한바퀴 신촌 사이폰커피 미네르바 카페 - since1975 [내부링크]

김영철이 신촌에 오면 다시 와보고 싶었다던 그 원두커피숍.. 그 자리에 그대로 있었다. 신촌에서 가장 오래된 카페라는 이 곳은 계단도 관록이 있어 보인다. 실내에 들어가자 놀랍게도 40대 이상 손님으로 가득..

동네한바퀴 신촌 명물 수제전병 [내부링크]

신촌 과거 여행을 하고 있는 사딸라 김영철씨 영철씨는 신촌역 쪽에서 굴다리를 지나온다. 추억을 굽는 가게 정면샷 추억을 굽는 가게 신촌점 가게 안으로 들어가자 맛있게 구워지는 전병 과자의 향..

김영철 동네한바퀴 서서갈비 연남서식상 60년 전통 [내부링크]

신촌역 연남서서갈비 원조집 신촌 과거 추억 여행에 나선 김영철씨 이번엔 연탄갈비로 가본다. 1952년부터 시작된 갈빗집 김영철과 이야기하는 사장님 사이에는 벽과 창문이 있다. 구도가 재미있네. 12살때부..

생활의달인 막창순대 대구 이모식당 [내부링크]

50년된 막창집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노포 할머니 때 부터 막창을 만들기 위해 신경을 많이 쓴다는 이웃집의 증언 한 네티즌은 먹기 전에 1초 정도 이게 뭐지 싶었는데 먹자마자 그 1초의 걱정을 반성하게 되..

그것이 알고싶다 - 상주 택시기사 살인사건 미제사건 용의자 신규 몽타주 [내부링크]

벌써 만 17년이 되어가는 상주 택시기사 살인사건 2003년 5월 다이너스티 택시를 몰던 택시기사가 상주에서 무참히 살해된 사건인데 남긴 증거가 없어 아직까지 범인이 잡히지 않았다. 시신은 다음날 아침에 길..

동네한바퀴마장동 한우 정육점 40년 정형사 가업 대광식품 위치 [내부링크]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오늘은 서울 마장동 축산물 시장으로 가본다. 오전 5시 반이면 어김없이 가게 문을 여시는 사모님 마장동의 1+ 1++ 특등급 전문 정육점이다. 가게 내부에 들어가니 사장님과 그 아드님이..

인제 탕수육 짬뽕 맛있는 원통 경주반점 점심식사 후기 [내부링크]

갑작스럽게 인제 등산 여행 중에 식사할 장소를 물색하다가 찾게 된 경주반점의 외관이다. 검색 키워드는 '인제 생활의 달인' 이었다. 요즘 생활의 달인을 거의 매주 보고 있는데 분명 인제에도 생활의 달인 맛집..

PD수첩 사모펀드 사기 사태 - 라임,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내부링크]

라임자산운용이 환매 연기를 선언하면서 믿었던 투자자들은 패닉에 빠졌고, 라임펀드 사태 피해자 연대는 지난 2월 21일 검찰에서 피해자 집회를 열었다. 가입설명회 또는 가입 상담에서는 담당자가 환매대란..

부산 라면 생활의 달인 - 남자라면천국 [내부링크]

<부산 라면의 달인> 특별한 라면을 맛보기 위해 새벽같이 KTX를 타고 부산으로 찾아간 은둔식달 제작진, 아름다운 미식의 도시 부산에서 잘 모르는 사람은 찾아오기도 힘든 이 골목길에 있는 라면집 비주얼만..

수유역 '호치민쌀국수' - 생활의 달인 반쎄오 [내부링크]

생활의 달인 제작진이 찾아간 곳은 서울시 강북구 수유동 베트남 남부 음식의 달인의 식당을 방문했다. 베트남 비빔국수, 월남쌈 베트남식 부침개 반쎄오, 베트남 양지 쌀국수 한국인과 베트남인인을 모두..

전참시 강훈이의 미친 만두 - 청주 입이즐거운그만두 [내부링크]

오늘 편스토랑에서는 정일우가 오랜만에 필구 강훈이를 만났다. 강훈이는 지금 청주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버스를 타고 올라왔다. 강훈이가 청주에서 들고온 것은 바로 만두 청주시 청원구에 위치한 입이즐거..

그것이 알고싶다 - 전옥분씨의 억울한 죽음과 아쉬운 경찰의 수사 [내부링크]

평택 어느 마을 그 곳은 마을 사람들에겐 신성한 곳이었다. 서낭당이 있던 곳. 서낭당 나무가 긴 시간 한 자리에서 마을을 지켜낸 곳 그 자리에서 어둠이 드리운 밤, 사건은 발생했다. 2003년 2월 15일 보름날..

전참시 장성규가 전현무에게 대접한 석화 식당 고래불 역삼점 [내부링크]

MBC 전지적참견시점 93회에서 장성규가 나왔다. 강남에서 김용운 매니저 몰래 전현무를 만나 감사의 한 끼를 대접하는 일상이 소개됐다. 설레는 만남이 성사되는 이 곳의 이름은 고래불 장성규는 전현무에게..

백반기행 서촌 마성의 곱창볶음 [내부링크]

서촌 곱창이 맛있는 집 대한민국 대표 식객답게 집에 가기 아쉬워 혼자 곱창집으로 들어가신 허 화백 메뉴는 단 한가지.. 곱창볶음이다. 단, 1인분 1만원으로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다. 기본 찬을 보자. 단 세..

백반기행 서촌 20년 돼지갈비 맛집 [내부링크]

허영만 화백이 이번에는 애기입맛 도지원 배우가 좋아할 만한 서촌 맛집으로 이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돼지갈비를 파는 식당이다. 기본 찬은 단출하지만 샐러드에 달걀말이까지 알차다. 다른 집과 다르게 사..

허영만 백반기행 가오리찜 새꼬막 서촌 경동맛집 [내부링크]

한국 음식에 해박한 박찬일 쉐프가 극찬한 단골집으로 직접 찾아간 허영만과 도지원 배우 박 쉐프가 평하길 주인장 점례 누님의 솜씨가 '프로'급이란다. 어떤 음식이든 경지가 높다고 평한 경동맛집 직접 솜씨..

동네한바퀴 마장동 최연소 정육점 청년사장님의 양심과 정직 [내부링크]

1961년 서울 도축장이 문을 열면서 전국의 소들이 왕십리 마장동으로 모였다. 마장동 하면 정육점이다. 축산점 내부에 대부분 젊은 직원들로 가득하고 활기가 어마어마하다. 24살에 서울로 올라와 축산의 꿈..

동네한바퀴 오토바이 쟁반배달의 달인 마장동 백반 [내부링크]

마장동의 희한한 명물 아주머니가 계셨다. 김영철이 깜짝 놀라면서 묻는다. 아주머니가 머리에 쟁반을 2층이나 지고서 오토바이 운전을 하고 계셨던 것 세상에... 나와서 인사하시는데도 쟁반은 안정적으로 머..

동네한바퀴 왕십리 마장동 직송 곱창구이 [내부링크]

나주 도축장에서 아침에 잡은걸 마장동에 차가 도착하는대로 사장님이 가서 가져오는 방식으로 신선한 곱창을 조달할 수가 있다. 그날그날 곱창의 상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손질 방법이나, 조리 방법이 달..

부여여행 궁남지 카페 at267 (앳267) [내부링크]

<메뉴판> 에스프레소 4,000원 아메리카노 4,000원/4,500원 카페라떼 4,500원/5,000원 바닐라라떼 4,500원/5,000원 카페모카 5,000원/5,500원 ... 외부 테라스에는 비닐막이 쳐져있지만 시야는 어느정도..

놀면뭐하니 남산 유스호스텔 서울 숙소 패밀리룸 예약, 가격 [내부링크]

놀면뭐하니 이번주 편에서 유재석의 포상휴가 2부가 방송되었다. 노래방에서 신나게 논 후에 남산에 있는 유스호스텔로 가서 배달음식을 시켜먹고 윷놀이도 하고, 보드게임도 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한 때..

PD수첩 한국마사회의 부패 - 기수, 말관리사들의 자살 [내부링크]

http://m.labor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3121 문재인 정부, 적폐권력 마사회 조치하라 지난해 11월29일 부산경남경마공원 문중원 경마기수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2005년 개장 이후 일곱 번째..

생활의달인 꽈배기 찹쌀도너츠 청량리 경동시장 [내부링크]

가게 오픈을 위해 새벽 2시반에 나온다는 달인의 꽈배기와 찹쌀도넛츠 그 50년 내공의 비법을 알아본다. 69세 김일용 / 꽈배기 도사 평생 밀가루 반죽만 하고 살아서 친구도 없고 밀가루가 친구라는 달인..

생활의 달인 진주 비빔국수 중앙시장 은둔식달 [내부링크]

진주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는 50년된 국수집 개운한 국물 맛이 대단한 물국수 소문의 주인공 비빔국수 눈으로 봐도 맛있어 보이는 비빔국수를 고명과 함께 한 입하면 말이 필요없이 헛웃음이 난다. 그냥 고..

부여 고란사 구드래나룻터 백마강유람선투어 백제테마여행 [내부링크]

부여는 대학교 MT 때 이후로 처음이었던 것 같다. 근처 전주나 군산도 가보고 익산도 가봤지만, 부여는 30대가 되어서는 처음 갔다. 하지만, 오랜만에 방문한 부여는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었다. 찬란한 백제..

구의역 먹자골목 혼다라멘 방문기 - 가성비를 택한다면 [내부링크]

집에가다가 오늘은 외식을 해볼까, 하는 나약한 마음에 들른 혼다라멘 점심시간 구의역은 혼밥하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백악관 노래방 옆 작은 가게 메뉴판을 보니 혼다라멘이 기본 메뉴다. 4,900원이면 일본식..

구의역 에스프레소바시 재방문기 [내부링크]

2020/02/05 - [맛집] - 에스프레소 바 시 구의역 크레마 커피 다양한 싱글오리진 원두 이전에 혼자 아이패드 들고 무턱대고 방문했던 에스프레소 바시 구의역점 따스한 날에 재방문을 했더랬다. 바로 에스프레..

북스캔 업체 추천, 사당역 유일프린팅 [내부링크]

나는 아이패드로 책을 읽는 사람입니다. 나는 이동이 잦은 편은 아니지만, 번거롭고 거추장스러운걸 싫어하는 성격때문일까 어느 순간부터 소장한 종이책 수보다는 전자책이 훨씬 많은 상태다. 아이패드만..

사당역 방배한가람김밥 방문기 [내부링크]

근처에 인쇄소 올 일이 있어서 일을 본 후 점심 시간 허기가 급히 져서 고독한 미식가처럼 골목을 구석구석 뒤지다가, 어디 간단하게 한 끼 할 곳이 없을까 찾아보는데 급히 내 눈을 사로잡은 김밥집이 딱 있었다...

한남동 북파크라운지 (놀면뭐하니 유재석 이태원 북카페) [내부링크]

트로트 활동으로 그동안 숨가쁘게 달려온 유산슬을 위해 포상휴가를 준비한 김태호PD와 제작진은 '공하나투어' 모드로 변신해 본캐 유재석과 친구들 지석진, 조세호, 이광수를 초대했다. 그러나 포상휴가를 위..

놀면뭐하니 남산돈까스 메뉴판, 위치, 치즈돈까스 [내부링크]

20년 2월 15일 방영된 MBC 놀면뭐하니에서는 1집 활동을 끝낸 유산슬이 자신의 친한 친구들과 포상휴가를 가는 스토리로 진행됐다. 이날 유재석은 지석진, 조세호, 이광수를 만나서 바쁜 일정 와중에..

대리사회 김민섭 책리뷰 [내부링크]

타인의 운전석에서 내리며, 나의 신체를 되찾는다. 무엇보다 사유하고 발화할 자유를 되찾아 온다. 더 이상 상대방의 눈치를 보며 기계적인 반응을 보이지 않아도 된다. 일산으로 가는 손님은 가는 내내 방귀를..

도시 여행을 한다면 이렇게 - 퍼블리 도쿄의 디테일 [내부링크]

꽤 여러번 도쿄에 다녀왔음에도 이 책을 펴자마자 지금 당장 도쿄로 달려가고 싶게 만드는 책 이 책은 '퍼블리'라는 사이트에서 (브런치와 비슷한) 연재를 시작했던 글을 모아 책으로 출판한 것이다. 퍼블..

남양주 1등 떡볶이 맛집 생활의 달인 짱떡볶이햄버거 [내부링크]

남양주 떡볶이 생활의 달인 짱떡볶이 대낮에도 떡볶이를 사먹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 떡볶이를 먹으려고 이렇게 줄을 서 있다니.. '분식의 지존 떡볶이' 오늘 생활의 달인은 남양주로 떠났다...

생활의달인 꼬치구이 동교동 락희돈 [내부링크]

즐겨보는 생활의 달인 어제 2020년 2월 11일 화요일 SBS #생활의달인 에서는 서울 마포구 동교동(홍대입구)의 꼬치구이 달인 강경석과 강경석이 운영하는 꼬치구이 일식집이 소개되었다. 혼자 일본 도쿄 여행..

PD수첩 2020 집값에 대하여 3부 수원 동탄 수지 아파트 [내부링크]

수원의 강남이라고 불리는 광교신도시 드넓은 호수를 끼고 있고 자연환경이 좋고 교통도 좋은 이 곳에 신축 아파트들이 많으며 인프라가 좋아 사람들이 선호하는 거주환경이다. 한달 사이에 2-3억이 올랐는데 가..

생활의 달인 소고기김밥 대구 효목김밥 위치, 레시피 [내부링크]

#생활의달인 에 나온지 약 1년여가 지났는데도 여전히 대구에 위치한 아양교역 효목김밥이 화제다. 검색어는 대구 소고기 김밥 작년 봄, 대구 동구 효목김밥의 차종섭(60) 씨가 4일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

위스키 추천 탈리스커 10년산 싱글몰트 피트향이 제대로! [내부링크]

예전 태국 여행에서 돌아올 때 태국 면세점에서 약 9만원에 사온 1리터짜리 탈리스커 10년산 사실 살 때는 아무생각 없이 위스키 패키지가 너무 예쁘길래 샀다. 말로만 듣던 스카이 섬의 탈리스커..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 너나위 3년 만에 30년치 연봉 벌기 시스템 [내부링크]

평균수명이 90세로 향하는 지금 은퇴는 50에 한다. (대기업은 사실 50세 까지 일할 수 있을까도 의문이다) 직장에서 일할 수 있는 날은 더욱 짧아지고 평생 직장이 없어지는 시대, 심지어 미래에는 계속 기계로..

데이비드 오길비 <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 책 리뷰 [내부링크]

책장에 꽂혀만 있던 데이비드 오길비의 책을 다시 읽기는 오랜만이었다. 십년이 넘었을 것이다. 대학시절 이후 한동안 광고를 직업으로 삼지 말아야겠다라고 다짐했기 때문에 광고 관련 서적은 보지 않았다. 하지..

30년 빵집의 저력 본블랑제리 베이커리 - 광혜원 고등학교 근처 맛집 [내부링크]

베이컨이 돌돌 말아진 빵 안에 감자샐러드가 들어간 빵, 가격은 뭐???? 1,600원? 이번 포스팅은 신박한 빵집 소개를 하려 한다. 나만 맛보기 아쉬운 진천 광혜원 맛집 본블랑제리 베이커리 업무차 진천군..

MBC스페셜 나연 엄마 이야기 - VR 심리치료 가능성과 아쉬움 [내부링크]

지난 6일 MBC 방송을 통해 VR을 활용한 심리 치료 가능성을 봤다. 이 다큐에서 나연이 엄마와 하늘나라로 떠났던 나연이가 가상현실 속에서 만나 시청자들의 눈물을 빼놨다. 나연이는 오래전 혈액암으로 투병하..

에스프레소 바 시 구의역 크레마 커피 다양한 싱글오리진 원두 [내부링크]

일을 마치고 집에 들어가기 전 집 앞에 새로 생긴 카페가 있어 들렀다. 음악이 나오는 공간을 가면 주로 스피커 위치를 찾아보는데 스피커가 안 보여서 보니까 저 빛나는 천정 위에 스피커가 울리고 있어서 특이..

PD수첩 보이스피싱 사기 조직의 내부 고발 [내부링크]

작년 여름부터 자신이 중국에 갇혀 있으며 현재 탈출 계획을 짜고 있고 곧 탈출 실행을 하고 성공하게 되면 꼭 만나서 제보할 내용이 있다고 알려온 익명의 PD수첩 제보자 PD수첩 제작진은 오랫동안 기다렸다...

청국장 황금 레시피 TV 알토란 연매출 5억 [내부링크]

이번 주 MBN 알토란 대가의 손맛에서는 청국장 찌개 만드는 방법이 나왔다. 이번 주 알토란에서 대가의 손맛으로 소개된 청국장 찌개 레시피는 2019년 농림 축산 식품부 선정 맛집으로 연 매출 5억 원을 자랑하..

부동산 서민갑부 경매로 다시 일어선 인생, 이선미 [내부링크]

비교적 다른 편보다 특별한 직업을 가졌다는 오늘의 서민갑부 자기를 부동산 경매 전문가로 소개함 수천만원을 잃기도 하고, 암 투병을 하기도 하였지만 투병 중에 틈틈이 책을 통해 공부한 부동산 경매. 경매를..

창수린 태국음식 맛집 생활의달인에 나온 팟타이 똠얌꿍 [내부링크]

“싸와디캅~” 태국 하면 코끼리가 떠오르는 사람이 많겠지만, 내게는 가장 첫번째 인상이 바로 이 태국 음식이다. 더운 날보다도 오히려 추운 날이면 생각나는 따뜻한 나라, 태국! 태국 음식 똠얌..

옥상에서 만나요 정세랑 - 인간에 대해 서늘하지만 따뜻함을 품고 있는 작가의 시선 [내부링크]

옥상에서 만나요 정세랑 저 | 창비 | 2018년 11월 30일 정세랑의 소설집 중 '옥상에서 만나요' 단편에 대한 단상 옥상에서 만나요 소설을 읽고 단지 남녀 관계 뿐만 아니라 좀더 폭넓은 '인간들의 관계'에 대해..

놀면뭐하니 짬뽕라면 레시피 이연복쉐프 인생라면 [내부링크]

지난번 놀면뭐하니 유산슬 라면 레시피를 공개했었는데 이번화에서는 메뉴가 2개 추가되어 총 3개의 메뉴로 영업을 하게 되었어요. 중화요리의 대가 이연복 쉐프를 찾아간 유산슬 투덜투덜 거리는 유산슬에게..

놀면뭐하니 간짜장 라면 레시피 이연복쉐프 간단 요리 [내부링크]

TV에 이연복 쉐프가 나오면 괜히 반갑다. 오늘은 놀면뭐하니 인생라면을 오픈한 유재석에게 초간단 자장라면 레시피를 알려주기 위해서 출연하였다. 유재석은 지난번 복잡한 유산슬 라면 레시피 때문에 매우 피..

울산 검경 대립 기싸움 갈등 고래고기 환부사건 수사권 공수처 - PD수첩 [내부링크]

전 검사 출신 변호사는 피의자들을 변호하면서 고액의 수임료를 받았다. 이번주 PD수첩은 울산지역 검찰과 경찰의 갈등을 취재했다. 시작은 언론에서도 많이 다룬 '고래고기 30억원어치 환부사건'으로 거슬..

DLF 논란 정리 - PD수첩 은행을 믿습니까 (우리은행 위례, 하나금융지주) [내부링크]

2008년 우리은행 파워인컴펀드 사태 피해자 2,277명 손실액 1,506억원 2008년 하나은행 키코 KIKO 사태 피해기업 519개 손실액 1조 4,781억원 *키코 KIKO(Knock-In, Knock-Out) 사태? 2005~06년 주로 국내 중소..

중국 코로나바이러스 현 상황에 대한 이해 (feat. 의사,작가 남궁인) [내부링크]

나날이 뜨는 뉴스 기사를 통해 파악하면, 현재 전세계적으로 우한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이 대규모로 진행되는 추세다. 결국 한국 정부도 '경계' 상태로 현 사태에 대해서 예의주시하며 대비 단계를 격상시켰다. 이..

PD수첩 집값에 대하여 - 아파트 갭투자 갭투기 [내부링크]

PD수첩은 지난해 9월 방영부터 요동치고 있는 집값과 갭투자에 관심이 많았었다. 17년-18년 한해에만 아파트 값이 두 배가 된 사람들이 내 주변에도 많을 정도로 그렇게 대한민국의 집값은 미쳐간다는 말을 듣기..

대구 근대역사관 넌테이블, 엣지 있는 신상 카페에서 커피 한잔 [내부링크]

요즘 가장 핫한 골목 대구근대역사관골목 그 중에서도 사람이 줄을 서 있는 카페가 있어 유심히 살펴보다가 공유한다. '대구 넌테이블' 테이블이 없는 카페다. 상식을 뒤엎는 방식으로 정말 실내에 테이블이 없는..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 - 김겨울, 북튜버의 노하우 [내부링크]

즐겨보는 북튜버, 겨울서점 김겨울 겨울서점을 보면 나도 북튜브를 언젠간 해야지 마음 먹었었다. 책을 읽고 몇 가지 끄적여놨던 메모를 공유해본다. 1. 북튜브를 시작하기 전 소비자에게 전달되어지는 '컨셉트..

SBS스페셜 황혼 육아, 할머니들이 애 키우는 시대 육아전쟁 육아갈등 [내부링크]

SBS스페셜 E598. 황혼육아, 할머니의 전쟁 현대로 오면서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할머니, 할아버지가 손주를 돌보는 이른바 '황혼육아'도 급증하고 있다. 2018 보육실태조사에 따르면 아이를 개인에게 맡기는 경..

MBC 스트레이트 주유소 세금폭탄의 진실 - 국세청의 배짱 징수 [내부링크]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 E77 두번째 이야기 주유소 세금 폭탄의 진실 이번 편에서 탐사하는 내용은 '국세청'의 부당한 권력 남용에 관한 이야기이다. 지난번 부동산 정책 포스팅에서는 국가의 명령 하달로 국토..

MBC 스트레이트 삼부토건 전관예우 관리 특혜 의혹 검사 비리 [내부링크]

지난주 스트레이트가 제기한 나경원 예일대 아들 의혹에 대해 나경원이 '악마의 편집'이라고 반박한 것을 놓고 나경원, 너부터 사과해라 라고 시작한 MBC 스트레이트 77화 오늘의 주제는 삼부토건 이야기 검사,..

그것이 알고싶다 - 중고나라 사기조직 그놈의 사기수법과 해외 돈세탁, 이체알바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싶다 #1199화 '그 놈'의 추격전 편 사기 범죄율 1위의 킹캇대한민국 그 중에서도 사기의 온상인 중고나라 내가 예전 중고나라에서 사기를 당하고 경찰서를 갔을 때 경찰관 아저씨가 그랬다. " 중고나..

부동산의 보이지 않는 진실 - 이재범(핑크팬더), 김영기(봄날의곰) [내부링크]

2016년초에 나온 지금은 좀 된 책이다. 읽어야지 읽어야지 하다가 이제서야 읽게 된 책이다. 오를대로 올라버린 '미친' 아파트가격을 보여주는 현재에도 이 책은 과연 유의미할까 궁금했다. 부동산, 토지란 원래..

유산슬 라면 만들기 레시피 - 놀면뭐하니 유재석 박은영 쉐프 [내부링크]

요즘 가장 재미있게 보는 프로그램은 뭐니뭐니 해도 MBC 김태호PD의 '놀면뭐하니'다. 우연히 유튜브를 통해서 보게 된 클립을 시작으로 1편부터 정주행을 시작, 요즘엔 본방을 챙겨보는 애청자가 되었다. 새해에..

대구 동성로 맛집 중앙떡볶이 후기, 인생 최고의 떡볶이 [내부링크]

창업 이래도 단 한군데도 체인점을 내준 적이 없다는 문구 사장님의 그 기개에 기가 차지만 역시 내가 서울에서 봐왔던 체인점들은 가짜 체인점들은 정말로 기가 차다. 내준 적이 없다는데 원조명물 중앙떡볶이..

사장의 무게를 운동으로 이겨내기, 골목식당 포방터 편을 다시 보면서 [내부링크]

힘들었던 환경에서 자기 반전으로 많은 시청자의 사랑을 받았던 포방터 홍탁집, 포방터 골목식당 하면 '연돈' 돈까스 집이 떠오르지만, 나는 홍탁집의 그 집념 또한 높이 평가받아야 한다고 본다. 1년 내내 백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