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ronto-jim80의 등록된 링크

 toronto-jim8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8건입니다.

캐나다에서 게임회사(Start-up) 시작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글에서는 캐나다에서 게임회사 스타트업에 대해 알아볼게요. 캐나다는 게임개발 산업의 중요한 요충지이기에 게임회사를 시작하는 것은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캐나다에서 게임개발 회사를 시작할때 고려해야 하는 몇 가지 단계를 정리했어요. 쉽게 정리한 게임회사 창업(Start-up) 단계별 항목 1. 시장조사: 시장조사를 실시하고 현재 게임 산업 동향, 소비자 선호도 및 목표시장을 파악한다. 2. 사업계획: 회사의 목표, 대상고객, 마케팅 전략, 재무예측 및 경영구조를 대략적으로 설명하는 비즈니스 계획서를 참고하여 준비한다. 비즈니스의 계획을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의견표현을 연습하고 회사와 산업에 대한 질문에 대답할 준비를 헤야 한다. ※ Track record: 그 산업에서 이전의 ..

2023년 최고의 VR 게임들 - 비트 세이버(Beat Saber) [내부링크]

오늘은 2022-2023년 최고의 VR 게임 중 하나인 비트세이버에 대해 알아볼게요. 비트 세이버(Beat Saber) 비트 세이버 게임개발 배경 비트 세이버는 체코의 인디 게임개발사인 비트 게임즈(Beat Games)가 개발한 가상(VR) 현실의 리듬 게임으로 블록을 특정 방향으로 자르고 폭탄과 장애물을 피한다. 이 게임은 VR게임 및 인디게임 개발사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힌다. 이 게임 프로젝트는 개발자 두 명과 음악작곡자로 구성되어 총 3명으로 시작되었다. 2016년에 비트 세이버의 기본 콘셉트가 만들어졌고 이후 2018년 스팀(Steam)에 베타 버전으로 선보였다. 특히 유튜브를 통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영상을 통해 많은 유저들이 흥미를 끌었고 출시 전 이미 사전판매 100만 건의 판매..

3분만에 네이버 TV 영상 업로드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 채널 신청을 완료하였습니다. 혹시라도 아직 만들지 않으신 분은 아래 링크로 가셔서 채널개설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TV 채널 만들기 자~ 이제 채널 개설이 되었으니 채널을 만들어 볼게요. 승인되면 아래 메일이 옵니다. '첫 채널 만들러 가기'를 클릭하시면 Creator Studio로 들어가게 됩니다. 왼쪽 창에 채널목록을 클릭하시면 '채널 만들기' 버튼이 오른쪽 상단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완료버튼 누르면 채널개설이 완료되고 채널의 현재 상태(동영상 개수, 구독자등)를 보여줍니다. 네이버 TV 컨텐츠 (동영상) 업로드 초기 영상 등록시에는 채널관리화면에서 동영상 관리항목이 나타나며 여기를 클릭하면 업로드를 할 수 있도록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오른쪽 위에 영상 업로드 아이콘을 클..

네이버 TV 개설 신청 [내부링크]

오늘은 네이버 TV채널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TV 개설 방법 기존에 블로그와 유튜브 등 구독자가 일정 수준(100명) 이상 있는 분들은 네이버 TV 채널을 만들어 돈을 벌 수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 기준을 충족하는 유튜브 채널이 있기에 채널개설 신청을 하였고 1~2일 정도 만에 승인이 되었습니다. 네이버 TV 채널 만들 때는 네이버에 로그인 상태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TV에 로그인후 채널개설 신청을 합니다. 채널 개설 신청이 열리면 단계 '1,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TV 신청 기준 및 자격요건 네이버 TV 채널 개설 기준 1. 저작권, 초상권 위반, 음란, 불법, 청소년 부적합, 폭력, 잔혹, 혐오성 콘텐츠는 채널 개설이 안됩니다. 2. 정치 채널은 오로지 정부..

정부지원 대환대출이 무엇일까? [내부링크]

오늘은 정부지원 대환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산을 현금으로 지불할 수 있는 능력을 뜻하는 유동성의 가치가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시점입니다. 정부는 물가 안정을 위해 금리 인상을 발표했죠. 금리가 인상되면 해야 하는 일이 저축을 늘리고 빚을 줄이고 금리 인상에 대한 대응을 해야 하는 건데요. 그러나 대한민국에서 빚이 없다고 하기 어려울 만큼 누구나 어느 정도 대출이 있습니다. 따라서 저축액을 늘리는 것이 사실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대환대출? 이게 과연 무엇인가? 금리인상으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대출 금리에 대해 우리는 이른바 '환승론'이라고 불리는 정부 지원 대환대출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죠. 최소한의 요건만 심사하여 약 700만원 한도(최대 1400만 원)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급보증..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 수익창출 거부되는 사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유튜브 수익 조건 모든 크리에이터는 유튜브에서 수익창출을 위해 통과해야 하는 시험이 있어요. 수익창출 조건 (일명: 애드고시) - 구독자가 1000명 이상 - 12개월간 공개 동영상의 유효 시청시간이 4000 시간 이상 이 시험은 2018년 1월부터 변경되어 현재까지 적용 중입니다. YouTube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 YouTub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2. 유튜브 수익 창출 방법 ▷ 광고수익: 유튜브영상에 광고 노출을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 채널 멤버십: 채널 회원제를 통해 구독하게 함으로써 특별하게 혜택 조건으로 매월 이용료..

캐나다 유학 /캐나다 어학연수 / 캐나다 생활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Im's 세상 사는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캐나다 생활에 대한 장점과 단점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캐나다 생활의 장점 1. 인종차별이 거의 없다. 캐나다는 미국과 국경을 맞대고 경제적으로 서로 협력하는 나라이지만 많은 부분이 다릅니다. 특히 미국과 비교하여 경쟁사회, 인종차별이 거의 없습니다. 이는 다문화 국가출신의 이민자들이 오랜 기간에 걸쳐 사회 전반에 활동하고 있습니다. 캐나다는 이민자들이 사회이고 그들에 의해 국가 시스템이 돌아간다고 보면 됩니다. 2. 치안이 안정적인 편 미국과 멕시코, 남미 아메리카와 비교하면 비교적 안전한 국가예요. 물론 한국에 비하면 아직은 위험해 보입니다. (총기사고가 가끔 있어요) 3. 아름다운 자연 광활한 땅만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어요 4. 교육..

[캐나다 생활정보] 캐나다 주유방법 - 주유소 이용하기 [내부링크]

캐나다의 필수 생활 정보중 하나인 캐나다에서 셀프로 주유하는 방법! 캐나다의 주유소 이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한국에도 셀프주유소가 많기 때문에 한국에서 운전해보신 분은 금방 익숙해질 것 같아요 캐나다는 셀프주유가 필수 사항입니다. 어떤점이 다른지 알아보고 당황하지 않고 주유를 이용하시기 바라요. 1. 캐나다에서 주유소(Gas Station) 셀프 주유하기! 선택① 기계에서 결제 먼저 하고 주유하기 자동차 주유구 뚜껑열기. 신용카드나 데빗카드 준비. 카드리더기에 카드를 넣어준다. 주유할 금액을 선택. 선택한 금액을 확인. 버튼 패트에서 카드 비밀번호 (Pin) 입력 승인대기 (카드결제를 기다린다) 카드 승인되면 카드를 뽑는다. 휘발유 품질 선택(REGULAR, GOLD, PLATINUM): 주유기를 꺼..

C# program 기본표기와 사칙연산 만들기 [내부링크]

1. C# program 기본 표기 Console.WriteLine("내용") vs Console.Write("내용") 차이 먼저 각종 변수를 int(숫자) 형태로 선언한다. Int형태로 num01, num02, sum, substract, multiply, division 등을 입력한다. 이후 유저가 입력할 숫자를 물어보는 메시지에 대한 명령어를 작성한다. 이때 표현은 Console.WriteLine(" ") 또는 Console.Write(" ")의 명령어를 쓴다. 이 명령어는 출력 값을 뜻하며 디스플레이창에 텍스트가 표기되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Console.WriteLine(" ")의 경우 해당 줄에 텍스트를 표기하고 다음 출력 값은 다음 줄로 넘어간다. 반면 Console.Write(" ")의 ..

C#언어공부_Array [내부링크]

C# Array문을 사용한 프로그램연습 1. 순서대로 숫자꺼내기 using System; namespace test001 { public class test001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숫자 array 지정 int[] luckNum = { 3, 8, 12, 45, 23, 46, 77 }; Array.Sort(luckNum); // 순서대로 나열 // For문 사용, 숫자길이만큼 반복 for (int i = 0; i < luckNum.Length; i++) { Console.WriteLine(luckNum[i]); } Console.ReadLine(); } } }

C#언어 공부_ While문_단어 맞추기 Game 프로그래밍 [내부링크]

C# While문을 사용한 단어 맞추기 Game 프로그래밍 1. 기본프로그램 세팅 Step1(input): 목표 단어설정, 단어입력 화면 Step2(progress): while 문을 이용한 입력한 단어와 목표단어 비교 Stop3(output): 목표단어가 맞으면 화면에 표기 // Building Guess Game (while statement) using System; namespace test001 { public class test001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secretWord = "bluesky"; // Secret Word를 설정 string guess = ""; // guess 항목 while (guess != secretWord) //..

C# Variables [내부링크]

When we study C#, we first encounter learning about variables What are the variables? In other words, variables are containers for storing data values. Suppose you have a well-organized family house that stores condiments and side dish containers. You can see that there is a name tag attached to each storage box. Some are salt cans, some are sugar cans. In this way, it is called a variable that ..

Unity 게임 만들기 - C# 명령어 정리 [내부링크]

Unity 게임 만들기 위해서는 C# 프로그램언어를 익히는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C# 명령어의 사용예를 간략하기 보고 익힌후에 게임을 만들게 되면 좀 더 익숙하게 접근이 가능하다. C# 명령어에 대한 간략한 사용 예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int level = 5; int LevelUp; float strength = 15.5f; string playerName = "Knight"; bool isFullLevel = false; void Start() { Debug.Log("Hello U..

토론토 교통카드 Presto/ 프레스토 카드 발급 및 충전방법 /프레스토 카드 온라인 구매/ 프레스토 카드 온라인 등록/토론토 전철 이용요금/presto 카드사용등록 [내부링크]

토론토 교통카드 Presto/프레스토 카드 발급 및 충전방법/ 프레스토 카드 온라인 구매/ 프레스토 카드 온라인 등록/토론토 전철 이용요금/presto 카드 사용등록 토론토에 장기간 여행을 하거나 유학 혹은 체류를 할 경우에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프레스토 Presto 카드가 필요해요. 캐나다 오고 나서 며칠 후 전철을 타게 되었는데 프레스토 카드라는 것을 잘 몰라서 종이티켓을 끊어서 탔어요. 토론토 이용요금 1회 탑승하면 3.25불이고 청소년(13~19세)은 할인, 어린이(12세 이하)는 무료로 탑승 가능해요. [Presto 카드 온라인 구입 및 등록방법] 전철과 버스를 자주 이용할 것 같아서 프레스토 카드를 구입해보기로 했어요. 프레스토 카드는 토론토 대중 교통국 TTC(Toronto Transit..

팀 페리스 - 타이탄의 도구들, 1만 시간의 법칙 [내부링크]

팀 페리스/타이탄의 도구들/1만 시간의 법칙 노트 수집광이던 이 책의 저자, 팀 페리스는 [타이탄의 도구들]이라는 책을 쓸 때 그동안 메모했던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특히 자신이 살아가면서 지혜롭고, 부유하며 건강한 사람들을 만났던 기록. 그리고 그것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쌓은 경험들을 노트에 하나둘씩 메모하였다. 이 책은 자신의 분야에서 각자 최고의 부와 명성 그리고 건강 모두를 얻은 일명 '거인'이라고 불리는 타이탄들에 대한 이야기이며, 그들 이룩한 가치와 경험, 지혜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만일 금광에 가서 당신이 금을 캐야 한다면 어떤 것이 필요할까? 금을 캐낼 곡괭이가 필요할 것이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타이탄의 규칙과 내용 바탕으로 곡괭이를 선물할 것이다. 어떤 것이 그들을 정상에 ..

한국은행에서 캐나다로 돈 보내는법/ 신한은행 SOL 앱으로 해외송금하는 방법/유학생 연장 신 [내부링크]

한국에서 캐나다로 돈 보내는 법/ 신한은행 SOL앱으로 해외 송금하는 방법/신한은행 어플로 캐나다송금방법/캐나다 어학연수생 용돈 보내는 법/캐나다 유학자금 송금방법/캐나다 돈 보내기/외화송금확인서 캐나다 도착하기 전 렌트비 계약으로 인해 국내에서 돈을 송금해야 되는 상황이 있었는데요. 처음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당황스러운데 그때 유용하게 사용했던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신한은행 SOL앱을 통해서 캐나다로 해외송금이 가능한데요. 국내은행처럼 계좌번호와 이름만 알고 있으면 송금이 가능한 시스템이 아니라 많이 당황스러웠어요 근데 막상 알고 나면 정말 간단합니다. 신한은행 쏠(SO) 앱으로 캐나다로 해외 송금하는 방법 # 준비물: 신한은행(SOL) 앱, 보내고자 하는 상대방 측의 은행 정보(SWIFT CO..

세상사는 이야기_[2030 축의 전환], 10년후 지금의 세상은 없다 [내부링크]

[2030 축의 전환]의 저자 마우로 F 기옌은 글로벌 트렌드 및 국제 비즈니스 전략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다. 펜실베이니아대학 와튼스쿨 경영학 교수로 인구와 경제의 변화가 기술의 발달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연구를 하였다. 그의 강연은 코세라에서 10만 명 이상이 수강하였다. [2030축의 전환], 이 책은 10년 후 세계에 대한 그의 연구를 정리한 책으로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이 있는지 다각도로 2030년의 미래에 대해 예측하였다. 그럼 마우로 기옌의 [2030 축의 전환]에 대해 알아보자. 2030년대의 어느 미래, 흘러가는 시간 그는 이 책의 핵심이 시간이며,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주지 않는다고 강조하였다. 2030년은 멀지 않은 미래다. 따라서 미래에 대한 기회와 도전을 모두 준비해야 할 필요..

최재붕의 [포노 사피엔스] 2탄 - 후반부 이야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이 가져다준 신 인류라는 [포노 사피엔스]의 작가 최재붕 씨는 스마트폰이 바꾼 소비형태와 산업의 생태계에 대한 견해를 이 책을 통해 소개하였다. 전반부에서는 포노 사피엔스란 무엇이고 그게 왜 중요한지와 왜 주목을 해야 하는지 대한 내용으로 설명하였다. 이번 시간에는 책의 저자가 이야기한 시장의 변화 각 분야별로 분석한 내용과 포노 사피엔스 시대의 인재상은 무엇인지에 대한 내용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한다. 포노 사피엔스 시대의 음원시장과 비즈니스 모델 저자는 독일의 아디다스 회사에 대한 한 예로 들어 포노 사피엔스 시대에 맞는 가장 효율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언급했다. 아디다스는 전통적인 유통 및 판매방식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이 디자인을 직접 선택하고 이를 반영한 제조 시스템은 빠른 시간 내 제품..

10년후 100배 오를 암호화폐에 투자 [내부링크]

이 책의 저자 박종한은 1,800만 원의 자산을 5년 만에 18억 원 이상 상승시켰고, 월 4,000만 원 이상 현금 흐름을 만들어냈다고 했다. 그는 금융분야에 관심이 많아서 증권 관련 자격증도 보유하고 유튜브 채널 '매래가치코인연구소'를 통해 암호화폐 및 각종 투자와 관련 소식을 전하는 중이라고 한다. 5년 만에 자산의 100배를 증가시킨 저자의 암호화폐에 대한 그의 가치관과 돈을 버는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자. 암호화폐의 성장성과 투자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 요즘 유행하는 암호화폐 매매 시장에서 가격이 많이 하락하면 힘들어하는 투자자가 많다고 한다. 그런데 저자는 이러한 부분은 투자에 대한 확인이 없기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고 한다. 타당한 근거를 바탕으로 투자를 해야 하며 충분한 공부가 되어 있지 않..

세상사는이야기_최재붕의 [포노사피엔스] [내부링크]

우리는 스마트폰이 가져다준 새로운 문명에 살고 있다.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라는 [포노 사피엔스]는 최재붕 작가가 이야기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바꾼 소비형태와 산업의 생태계를 주목하라고 했다. 그는 대학의 교수팀과 함께 첨단기술을 연구하던 엔지니어로 새로운 기술과 사람에 대해 연구하였다. 사람들은 모든 것을 기록해주는 스마트폰에 때문에 우리의 기억력을 떨어뜨리며 스마트폰에 의해 확산된 게임의 경우 아이들에게 게임중독을 가져다주는 부작용이 있다고 했지만 그는 스마트폰의 놀라운 혁신성과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 책의 저자가 이야기하는 지난 10년간 발생한 급격한 시장의 변화가 포노 사피엔스라는 인류와 어떻게 밀접하게 연결되는지에 대한 내용과 그가 제시한 해답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포노 사..

세상사는이야기_서미숙의 [50대에 도전해서 부자되는법] [내부링크]

50대에 노후준비를 통해 부자가 된 사람이 있다. 1년 6개월 만에 찜질방을 운영하던 서미숙 씨는 돈을 버는 습관을 통해 25억을 만들었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는 늦은 시기는 없다고 말한다. 그녀는 마트에서 일하는 50대 주부였다. 일반적인 주부들은 대출이 많은 아파트에서 매달 대출금을 내면서 수입이 많지 않아 넉넉한 생활을 하기 어려운 사람이 많다. 찜질방 매점에서 월급이 비교적 작았던 저자는 부자가 되는 데는 오래 걸리지 않았다고 했다. 그녀가 어떤 방법으로 노후를 준비했으며 많은 돈을 벌었는지 이 책을 통해 알아보자. 50대 찜질방 매점 점원의 고단한 삶, 그리고 새로운 도전. 서미숙 씨는 찜질방 매점에서 일하는 직원이다. 매점 일을 하기 전에 아동 미술 학원 원장이었다고 했다. 20여 년 ..

세상사는 이야기_[포스트 코로나, 우리는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내부링크]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책이 나왔다. 저자는 임승규 외 6인으로 코로나 팬데믹 시기에 경제와 부동산, 사회, 의료 등 7명의 전문가가 진단하는 코로나 이후의 생존전략을 담았다. 20여 년 전과 2020년 이후의 삶은 큰 차이가 있다고 한다. 수많은 사람들이 미래에 대한 이미지를 떠올릴 때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연상하게 되기도 하였는데 이제는 차량 공유 업체 우버에서 하늘을 나는 택시를 시범적으로 운행한다고 말했다. 또한 사람들은 스마트폰과 인공지능, 로봇, 빅데이터와 클라우딩 서비스 등 새로운 기술이 소비형태와, 교육 시스템까지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2019년 말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퍼져나가고 사람들은 뉴스에서 주식시장의 폭락을 걱정하며 언제 다시 주식이 반등할 ..

세상사는이야기_유목민의 [나의 월급독립 프로젝트] [내부링크]

이 책의 저자는 3년 만에 30억을 벌고 퇴한 실전 주식투자 고수이다. 그는 34살에 정규직이 아닌 파트타임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고 했다. 월급은 100만 원 정도였다. 월급으로부터 자유로운 삶을 살고 싶어서 그 대안으로 주식을 선택했다고 했다. 처음 주식을 시작하고 빈털터리가 되었다고 한다. 2015년 그는 전 재산 480만 원을 마련하고 다시 주식투자를 시작했다. 그리고 2년 반 만에 수익이 10억, 3년 차에 20억을 벌었고 현재는 30억의 자산을 모았다고 했다. 그는 하루 12시간을 일하는 힘든 육체노동의 직군이었다. 이러한 직장인이 어떻게 그 많은 돈을 벌 수 있었는지 이 책을 통해 알아보려고 한다. 프로 야근 맨의 주식 투자 성공기 그는 힘든 업무를 하는 직군에서 야근을 많이 했다고 했다. ..

세상사는이야기_배진한의 [투자를 잘한다는 것] [내부링크]

24만 유튜버이자 전문적인 투자자인 배진한은 500만 원으로 투자를 시작하여 수백억 원의 자산을 이룬 투자를 아주 잘하는 사람이다. 그는 청소년 시절부터 성공한 사업가가 되고 싶어 했고 성인이 되어 투자를 시작했다. 500만 원으로 시작한 투자금은 5,000만 원 수익을 올렸으며, 그 돈으로 사업을 시작하였다. 물론 성공만 있었던 건 아니다 사업의 실패를 경험하였고 사업자금을 벌기 위해 20대 후반에 주식투자에 전념하여 다수 회사에 지분 5% 이상을 가진 성공한 투자가 되었다.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연평균 50% 이상의 수익률을 달성한 그의 투자 철학과 투자 방법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흙수저 사업가, 경제적 자유를 얻다. 저자는 어린 시절 집안이 가난했다. 집안의 불화가 끊임없었다고 하는데 ..

세상사는이야기_홍춘옥의 [돈의 흐름에 올라타라] [내부링크]

국내 경제학자로 유명한 홍춘옥 박사의 [돈의 흐름에 올라타라]는 국내 주식투자자에게 올바른 투자방향을 알려주는 지침서이다. 돈의 신호를 포착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투자는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배당에 인색한 한국 기업들과 국내 투자환경 실적 변동성이 큰 한국기업은 낮은 배당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이렇게 낮은 배당을 지급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 그중 한국 대기업 집단의 낮은 총수 지분율이 이유라고 한다. 한국기업의 총수 지분은 낮다. 따라서 회사에서 벌어들인 수익이 있더라고 배당금은 적을 수밖에 없다고 한다. 배당을 지급하기보다는 차라리 돈을 비축하고 적절한 투자활동을 통해 경쟁력을 제고하는 게 더 나을 거라는 경영자의 판단이 한몫을 한다고 했다. 이러한 ..

세상사는이야기_곽중현 [월급쟁이 후배들아, N포 세대에서 탈출하자] [내부링크]

글의 저자 곽중현은 직장을 다니면서 재테크를 공부하여 4년 만에 순자산 16억 원을 달성하였다. 그는 그의 책[월급쟁이 후배들아, N포 세대에서 탈출하자]을 통해 부의 방정식을 기반으로 5개의 파트를 구성하였으며, 이중 노동소득을 극대화하는 구체적인 방법과 진정한 부자의 의미에 대한 항목을 집중적으로 알아보려고 한다. 고정소득을 높이면서 목표에 빠르게 도달하는 방법 직장인의 월급은 어떠한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 알아보자. 예를 들어 250만 원의 고정적인 급여를 받고 있다면 이 월급은 금리 1.5%를 기준으로 20억 원을 은행에 넣어두어야 한 달에 250만 원의 순이자 수익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수익률이 4%인 상가 임대의 경우 7억 원의 가치를 지닌 상가 건물을 보유해야 가능하다고 한다. 따라서 월급..

이승준 [무조건 돈이 되는 공부를 하라] [내부링크]

자유로운 비즈니스맨으로 생활한 지 10년 차인 그는 돈과 시간에서 자유를 꿈꾸며 도전하는 사람이다. 여러 번 실패를 거듭하였지만 결국 돈과 시간에서 자유를 모두 이룬 젊은 부자가 되었다. 그가 운영 중인 네이버 카페는 회원수 5만 명 이상의 카페를 여러 개 보유하고 있으며 총 100만 명을 넘는 카페 운영자이다. 그는 당장 회사를 그만두고 창업할 필요가 없다고 했다. 직장인들은 회사를 다니며 현재의 삶을 유지하고 1년 정도는 자동으로 돈을 벌어다 주는 시스템을 만들어보라고 조언한다. 그가 강의하는 수강생들은 이러한 자동으로 수입이 창출되는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했다. 이번에 [무조건 돈이 되는 공부를 하라]라는 책을 쓰고 독자에게 직장인에서 벗어나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토비 마티스의 [무한투자의 법칙] [내부링크]

아마존 베스트셀러인 [무한 투자의 법칙]의 저자, 토비 마티스는 여러 가지 직업을 가지고 있다. 변호사이자 기업가이고, 작가이며 세무분야를 잘 아는 투자자이기도 하다. [무한 투자의 법칙]은 상위 1%의 부자들의 투자방법을 설명한 재테크 저서로 누구나 방법을 알고 있으면 부자가 될 수 있음을 설명하였다. 그가 이야기하는 1%의 부자가 행동하는 투자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부유한 자와 가난한 자의 사고방식 차이 경제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돈으로 성공하는 방법을 배우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또한 성공한 사람들, 즉 부유한자는 어떠한 상황에 처하든 그것을 레버리징 하는 방법을 찾는다고 했다. 반면 가난한 자는 자원이 부족하다는 사고를 가지고 자신의 운명을 개척하지 못할 거라 믿는다. 부를 가질 ..

벤저민 그레이엄의 [현명한투자자] [내부링크]

세계적인 가치투자자로 유명한 벤저민 그레이엄은 워런 버핏의 스승으로 잘 알려져 있다. 1949년 발행한 그의 저서인 [현명한 투자자]로 개정판을 거쳐 여러 차례 발행한 주식투자와 경제공부에 빠지지 않는 유명한 책이다. 이 책은 초보 투자자도 건전한 투자 전략을 가지고 좋은 투자 습관을 실천할 수 있게 도와주는 투자서이다. 투자 기법보다는 투자의 원칙과 투자의 태도를 다루고 있으며 사람들이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지 성향과 기질에 맞도록 원칙을 수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 국내 경제분야 전문가인 홍춘옥 박사는 이 책에 대해 어려운 국내 주식시장을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도록 가이드를 해줄 수 있는 책이라고 평가하였다. 벤저민 그레이엄이 이야기하는 [현명한 투자자]의 내용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게리 바이너척의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내부링크]

이 책의 저자 게리 바이너척은 성공한 사업가인 동시에 Angel 투자자로 유명하다. 개인 자산가치는 1700억이 넘으며 그의 책은 모두 유명한데 특히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으로 아마존과 USA Today 베스트셀러 1위,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로 1위를 차지하였다. 책에서 구성은 전반부에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을 소개하였고 후반부에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35가지에 대한 조언'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썼다. 성공한 사람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원칙, 법칙은 어떤 것이며 그가 독자에게 말해주는 인생을 바꿔줄 중요한 내용들을 알아보자. 게리의 12가지 성공의 법칙 저자가 강조하는 12가지의 성공의 원칙 중 가장 첫 번째는 '감사'다. 세계 여러 나라의 통계를 보게 되면 2018년 ..

브라운스톤의 [부의 인문학] [내부링크]

저자 브라운스톤은 2017년 네이버의 부동산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작가로 시작했다. 2018년도 1월에 비트코인 폭락을 예고했고, 그해 4월에는 서울 아파트 가격이 급등할 거라고 전망했는데 이 역시 예측이 정확히 맞았다. 네이버 부동산 스터디를 통해 많은 팬이 생겼고 점차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그는 돈을 벌기 위해 가장 중요한 지침으로 인문학을 배워야 하며 이미 부자가 되어 성공한 사업가, 투자자들의 통찰력을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책 속에 돈이 보인다 브라운스톤은 이 책을 통해 부자들을 관찰하고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한 예로 주식 투자로 100억 이상 번 두 사람을 관찰했고 그 두 사람은 독서량이 많았다고 한다. 그도 투자 아이디어는 책에서 얻었다고 한다. 주식투자를 ..

존리, [왜 주식인가] [내부링크]

한국에 사는 국민들에게 재테크라고 하면 단연 부동산이었다. 과연 그럴까? 재산 구조를 보면 한국인은 미국인에 비해 두배 이상 부동산에 투자하거나 자산비율이 주식보다 부동산의 비율이 높다. 부동산 구입자금 대출로 인해 이자부담과 함께 노후준비가 불안하고 집값이 하락할 경우 대처가 쉬운 것은 주식이다. 존 리는 한국의 주식시장은 매력적이며 주식투자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설명하였다. 이 책에서는 독자들에게 주식투자가 필요한 이유와 돈에 대한 생각의 전환, 좋은 종목을 고르는 방법, 미래 한국의 금융전망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정리를 하였다. 경제적인 독립, 올바른 주식투자의 선도자 주식 투자하면 다들 꺼리던 시절이 있었다. 이 책의 저자 존 리가 2010년 한국에서 들어와 강연을 시작하던 그때 역시 주..

김난도, [트렌드 코리아 2022] [내부링크]

이 책의 저자 김난도 교수는 2011년에 베스트셀러 [아프니까 청춘이다]의 저자로 국내에서 오래전부터 유명한 소비자 분야 전문가이다. 그리고 2009년 또 하나의 베스트셀러 작품인 [트렌트 코리아 2009]의 출판을 시작하였다. 매년 말 10년이 넘도록 오랜 기간 동안 유명한 서점에서 투자와 재테크 분야 서적 중 상위에 위치할 정도로 이 책의 인기는 꾸준함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에 출판한 [트렌트 코리아 2022]는 2022년도의 미래의 소비 트렌트를 주요 핵심 키워드로 쉽게 볼 수 있도록 정리가 잘되어 있다. 팬데믹 3년 차, 소비 심리의 변화 2021년 하반기, 유럽 국가들로부터 시작된 국가 봉쇄 완전 해제 그리고 영업제한과 마스크 해제 조치로 2022년에 소비자의 심리의 회복에 대해 조심스럽게 낙관..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내부링크]

우린 부자가 되기 위해서 매일같이 고민한다. 어떻게 해야 부자가 될까? 어떻게 해야 빠르게 부자가 될까? 답이 무엇일까? 결론부터 얘기하면 이 책은 부자가 되는 지름길이 있으며 그것을 발견할 수 있도록 시야를 넓혀주는 가이드 같은 책이다. 65세 은퇴, 전통적인 돈 버는 방식의 오류 엠제이 드마코는 30대에 억만장자가 되었다. 그는 31세에 100만 달러의 돈을 벌었고 40세가 되기 전인 젊은 나이에 은퇴를 하였다. 매달 이자와 투자수익으로 수천 달러 이상 일반적으로 부자가 되는 방법으로 다들 알고 있는 방법이다.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상위권 대학에서 좋은 성적을 받고 대기업에서 월급의 일부를 주식 투자하거나 퇴직연금에 투자하여 65세에 노후에는 편하게 생활하는 것이다. 우리가 어릴 적부터..

존리의 [부자의 언어] [내부링크]

다음 세대, 우리 아이들에게 가난이 아닌 부를 물려주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아야 한다. [부자의 언어]는 평생 돈 걱정으로 살아가는 삶이 아닌 경제적인 자유를 얻은 유대인들의 삶의 지혜와 부의 철학을 이야기한 내용이다. 돈이라는 열매를 가꾸기 위해 씨앗을 뿌리고 정원을 가꾸는 과정을 비유하여 이 책의 순서를 나열하였다. 유대인의 13세 성인식 선물 세계의 경제를 이끌어가는 주체, 그 민족은 아마도 유대인이라고 부정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유대인은 우리나라 나이로 초등학교 6학년 정도 되면 성인식을 치른다. 유대인의 성인식 때 전통적으로 주는 선물은 성경책과 시계 그리고 현금인데 시계는 시간의 중요성을 나타내는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고, 현금은 경제적인 독립을 뜻하는 의미를 가진다. 한국의 교육은 ..

브라운스톤의 [부의 본능] [내부링크]

[부의 본능]의 저자인 브라운스톤은 50억 자산가이다. 국내 명문대 경영학을 졸업하고 대학원에서 재무관리를 전공했다. 다양한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며 [내 안의 부자를 깨워라], [남에게 가르쳐주기 싫은 주식투자법]등을 통해 베스트셀러 작가로 등록하였다. 그는 재테크로 종잣돈 500만 원을 9년 만에 50억까지 벌어들인 실전 고수이며 이 책에서는 슈퍼리치가 되기 위한 9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50억 자산가, 꿈의 완성 브라운스톤은 신혼시절 집이 부유하지 않았다. 혼수도 없이, 패물도 없이 월세 20만 원짜리 방에서 시작하였고 당시 500만 원이라는 종잣돈을 가지고 재테크 공부를 꾸준히 하였고 9년 후 총자산이 50억이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그는 42살에 나이에 은퇴를 하고 자식 교육을 위해 캐나다를 떠나게..

4차산업혁명과 미래의 투자 [내부링크]

자율주행, AI, 메타버스 등 4차 산업에 대한 투자와 전망이 세간 뉴스를 통해 전해지고 있다. 이 책에서 앞으로 우리에게 다가올 부의 재편 기회를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명확히 설명해준 책이다. 특히 글로벌 주식에 대한 적립식 투자를 부동산 토지거래와 비교하여 현명한 투자방법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엿볼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그래서 그게 어떻다는 거지? 경제뉴스와 각종 금융 관련 미디어 전반에 걸쳐 '4차 산업혁명'이라는 용어가 화두가 된 지 오래전이다. 2016년 3월 세계적인 바둑기사 이세돌과 구글의 AI소프트웨어인 알파고가 바둑 대국을 하였다. 이후로 Micro-software와 구글, 페이스북 등 IT기업들의 안면인식 기술, 딥러닝, 머신러닝 등 AI 분야 연구가 늘어나게 되었다. 이렇듯 우..

홍춘옥 박사의 [돈의 역사는 되풀이된다] [내부링크]

당신은 돈이 필요하는가? 그러면 돈을 버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러한 질문에는 명확한 해답은 없다. 돈에 대해서만 오로지 30년간 연구한 홍춘옥 박사의 [돈의 역사는 되풀이된다]는 자본시장에서 돈에 대한 공부가 왜 필요한지 알기 쉽게 설명을 하였고 올바른 투자를 위해 지난 경제위기의 징후, 시장 변화에 대한 예측 그리고 우리의 대응 등 현명하고 올바른 투자를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현명한 투자전략이 요구되는 세상 국내 시장경제에 대한 연구를 하는 자본시장 연구원(KCMI)에서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2020년도 팬데믹 이후 시장의 흐름에 많은 변화가 있었으며, 시장에 참여한 개인 주식투자자의 거래대금은 국내총생산(GDP)의 비교하여 약 4배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