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a의 등록된 링크

 uk-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5건입니다.

흑임자크림라떼 [내부링크]

드디어 까페가 이용이 가능해지고 처음 방문한 동네 까페. 집에만 있는게 답답해져서 동네 까페나들이를 갔어요. 아이들이랑 갔더니 단체석을 내어주시네요. 다른분들에게 방해안되고 저도 좋았습니다. 따뜻하고..

반신욕 효과를 높이는 다섯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몸이 찌뿌둥할때 저는 반신욕을 해요. 몸이 찬 편이라 겨울 추위를 너무 타기도 하고 이렇게 한파가 있을때는 너무 힘들더라구요. 손발도 차고 몸도 순환이 안되는것 같고, 이럴때..

다이어트에도 중요한 성장호르몬 늘리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흔히 성장호르몬 하면 아이들의 키를 크게 해주는데 중요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성장호르몬은 평생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어른들에게도 아주 중요한 호르몬입니다. 어릴때는 키를 크게 성장에 기여..

겨울방학 집콕 간식 냉동 미니 붕어빵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어제 저녁 폭설이 와서 온통 하얀 세상에 한파로 꽁꽁얼었네요. 요즘은 많은 눈을 보기 힘들었는데,, 출근하기에는 참 불편하지만 아이들은 너무 좋아합니다. 요로콤 추운 겨울 따끈..

공룡책 읽기만 하면 재미없어요. (3D입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 입니다. 아이와 서점에 갔다가 구입한 3D 공룡 책 두가지입니다. 요즘은 이런 기능의 책들이 많아서 아이들의 독서 관심이 높아지나봅니다. ㅎㅎ 1. 어메이징 다이노소어 공룡 좋아하는 아이..

2022년부터 달라지는 육아정책. 영아수당 도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얼마전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에서 '제4차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제4차기본계획)2021~2025'을 발표했습니다. 어떤 것들이 바뀌는지 살펴보았습니다. 0~1세 영아수당신설, 영아..

샤인마토 스테비아토마토 당도 무엇?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요즘 핫한 샤인방울토마토 드셔보셨나요? 토마토 좋은건 누구나 알잖아요? 그런데 너무 신선하기만 해서 달콤한 맛이 없어서 아이들 먹이기 어려울때도 많죠. 저도 어릴때 유독 토마..

우엉차의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그리마마입니다. 추워진 날씨에 따뜻한 차가 생각납니다. 지난번엔 생강홍차를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엔 우엉차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우엉차를 집에서 만드시는분들도 많이 계신데요.저는 일전에..

손발이 차다면 생강홍차 만들어마셔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혹시 생강홍차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손발도 차고 몸이 차가운 편이라 이런 겨울이 되면 너무 추위를 많이 타요. 이럴 때 좋은 음식이 생강이죠 생강 생강은 진저롤 성분과 성분등..

초등 여아 패딩 뉴발란스 키즈 패딩으로 준비 완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 입니다. 날씨가 부쩍 추워졌어요. 올해는 키가 쑥쑥 큰 딸아이의 겉옷이 맞지 않아 새로 옷을 장만해야 해서 여아 롱패딩을 검색했는데요. 결국은 오프라인으로 구매를 했답니다. 엄마눈에는..

다이소 캠핑용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요즘은 모임도 외출도 잘 안되어서 지난주말 콧바람을 쐬기위해 고민하다 캠핑을 다녀왔어요. 사실 전문 캠핑족은 아니기 때문에 제대로 캠핑용품을 갖추지 않고 있어요. 어쩌다 한번..

2020년부터 달라진 육아휴직 급여 신청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요즈음은 육아휴직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고, 남편들의 육아휴직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육아휴직을 사용하는 만큼 육아휴직을 신청하기전에 육아휴직 급여 확인해보셔야..

앉아서도 살빠지는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아이들을 보면 저 많은걸 먹고도 살이 안찌니 신기하다 싶을때가 있어요. 잘먹고 잘소비할 때이니까요. 나이가 드니 점점 군살이 붙는 기분이 듭니다. 원체 근력이 없던지라 더욱 지..

기침의 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나날이 증가 추세라 걱정입니다. 2단계로 조정된 거리두기 단계가 효과를 발휘하여 곧 좋아지길 바랍니다.  이런 시기에 나도 모르게 기침이라도 나오면 흠칫 눈..

여러가지 크리스마스 트리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 입니다. 이제 11월도 거의 막바지에 다다랐지요? 곧 12월이 되면 크리스마스가 다가옵니다. 저희는 12월이 되면 트리를 설치?하는데요 올해는 아무래도 모임이 많이 줄다보니 집안에서 크리..

임신 중 좋은 음식 vs 먹으면 안되는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 입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조심해야 할 것들이 생깁니다. 누구나 인스턴트 음식을 조심하게 되고,당연히 술담배를 하면 안되겠지요. 그리고 어떤 음식이 좋을지 고민을 하게 되는데..

초등학생 생일파티 추천 파티용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얼마전 조카의 생일파티에 참석했는데, 엄청 준비를 많이 했더라구요 저희 딸과 동갑인 조카는 초등 2학년인데 올해 이래저래 가족모임도 많지 않았던 터라 이기회에 파티를 제대로 하..

어린이 과학동화책 웅진 바나나 로켓 AR기능이 있어 좋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 입니다. 아이들이 어릴때 전집을 많이 들이시잖아요. 저도 몇종류 들였었는데, 요즘 아이가 동물이나 자연관찰 이런걸 잘 보더라구요. 게다가 이제 뭐야? 왜그래? 왜? 끝없는 질문이 이어집..

두통, 피부건조, 열성홍반 모두 히터때문에?난방기구사용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추워지면서 사무실이나 각 가정에서도 각종 온열기구를 사용하시죠? 추운날씨에 온열기구 사용을 안할 수는 없지만 이것 때문에 생기는 건강상 해로움도 잘 알고 대처하면 좋겠죠? 1. 두..

불면증을 개선하고 수면의 질을 높이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요즘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아이가 어릴때는 잠한번 원없이 자봤으면 싶을때도 많았는데, 지금은 훨씬 좋아졌네요 ^^ 불면증 도대체 왜 생기는 걸까요? 어떻게 해..

만성피로 자가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 입니다. 요즘 이상하게 너무 피곤한 일상입니다. 쓰러지듯 잠을 자고 많이 자는 것 같은데도 자꾸 피곤해요. 저같은 경험 하신적 있으시죠? 피로는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신체적 혹은 정신적..

커피 하루에 몇 잔 드시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커피를 즐기시죠? 저도 커피를 엄청 좋아하는데요, 하루에 몇잔 정도 커피를 드시나요? 커피는 사실 몇잔을 마셔도 마실 수 있을 것 같은데, 카페인이 걱정이 되시..

선납숲 공원 단풍구경도 숲체험도 일석이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어제는 하늘을 보니 너무 맑고 깨끗해서 정말 예쁘더라고요. 그런데 바람이 꽤 불어서 쌀쌀하고 차가운 날씨였는데요. 날씨만 보고 집에 있기 아까워 나갔다가 추워서 좀 떨었답니다...

초등 독서 능력 한국어능력시험으로 확인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 입니다. 저는 첫아이가 초등학생인데요, 책을 무척 좋아해요. 글을 혼자 읽기 시작하면서 책 읽는 양과 속도가 많이 늘어났는데, 그래서 국어에 대한 거부감이 없더라구요. 그런데 이런 독서..

우울증 자가 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장기화되는 코로나로 인해 마음의 건강이 우려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죠? 최근 박지선님의 죽음 또한 너무 마음아픈 일이 되었습니다. 거리두기로 인해 오프라인으로 타인을 만나기 힘들어지는 요즘..

신비아파트 만화책 월화수목공포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요즘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엑스 수상한 시리즈가 방송되고 있습니다. TV에서 보는데도 아이들은 꼭 만화책을 추가로 구입해서 보곤 합니다. TV에서 보는..

간헐적 단식을 하면 안되는 경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은 너무 많은분들이 하고 있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간헐적 단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간헐적 단식은 일정시간 공복을 유지하여 체중감량을 하는 방법입니다. 먹는 음식이 아니라..

가짜 보건용 마스크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마스크가 필수품이 된 요즘인데, 가짜 마스크 적발 소식이 올라왔네요~~ 오늘 가짜 보건용 마스크를 제조 판매한 제조유통업자가 적발되었다고 합니다~ 지난 6월말부터 무려 1000만개 이상..

드림렌즈 착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지난번 아이가 드림렌즈를 착용하게 되면서 드림렌즈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uk-a.tistory.com/48?category=910044 드림렌즈 착용 언제 하면 좋을까?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

산후풍일까?갑상선호르몬 문제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 입니다. 아이를 낳고 나서 많은 엄마들이 산후풍을 앓게 되는데요. 손발이 시리기거나 춥거나 덥거나 피로하고 관절이 뻣뻣한 등등 증상도 다양합니다. 그런데 이 산후풍은 양의학에는 없는..

코로나19예방을 위해 면역력 높이는데 도움되는 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장기화되는 코로나19에, 독감백신에 대한 불신감에..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집니다. 면역력이 높다면 모두 이겨낼 수 있다는 생각이 드니까요. 면역력을 높이는게 말처럼 쉽지가..

이소라 케일주스 케일의 효능 [내부링크]

한동안 이소라 언니의 케일 주스가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나혼자 산다에 나와 건강한 식생활을 보여 주었는데요, 이후 활발히 활동하시는 이소라 언니는 유튜브에서도 건강한 음식들, 케일주스 만드는 법을..

달고나에 베이킹소다를 넣어도 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참 달고나라떼가 유행했었죠? 저는 어릴때 먹던 달고나가 생각나서 좋더라구요. 아이들은 커피를 먹지 못하니 달고나를 먹어보고는 좋아했어요. 어제 딸아이가 달고나가 먹고 싶다고 만들어 달라고..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엑스 수상한의뢰 귀신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엑스의 두번째 시리즈 수상한 의뢰가 시작되었습니다. uk-a.tistory.com/43?category=910044 신비아파트 더블엑스 수상한 의뢰 시작, 신..

짜장면을 좋아한다면 반조리 짜장면도 좋아요.(풀무원 직화 짜장면) [내부링크]

아이들과 외식메뉴 어떤걸 주로 고르시나요? 너무 맵고 짠거는 피하고 싶고 돈까스는 지겹구요. ㅎㅎ 저희 집 아이들은 짜장면을 너무 좋아해요. 그것도 한두번이지 소화력이 좋지 않은 저는 중식을 매번 먹기가..

초등학교 등교수업 확대! 준비할 물품은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 입니다. 오늘부터 초등학교는 등교수업이 확대됩니다. 수도권과 부산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교육청에서는 전면 등교수업운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전체 인원의 2/3이하로 등교인원수가 완..

티눈일까 소아 사마귀일까? 차이점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예전에 물사마귀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uk-a.tistory.com/5?category=910043 소아 물사마귀(전염성연속종) 없애는법 어느날 아이 무릎뒤에서 발견한 물집. 대수롭지 않게 여겼..

건조한 계절 필수품 가습기 사용법 [내부링크]

날씨가 차가운 계절이 되면서 피부가 까칠까칠 건조해지지 않으신가요? 낮은 습도는(35~40%) 피부 각질층의 수분 함량을 저하시켜 피부 표피 세포의 증식으로 피부 장벽 기능 손상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독용으로 사용하는 락스의 올바른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방역이 중요되는 만큼 각 가정에서도 소독약을 상비하게 되는데요. 손소독에는 알콜70~80%가 함유된 손소독제를 사용하죠? 얼마전 손소독제에도 가습기살균제 피해의..

드림렌즈 착용 언제 하면 좋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아이가 초등학교를 들어가기전에 이제 칠판을 봐야 하니 혹시나 해서 안과에서 시력검사를 했습니다. 결과는 1.0으로 좋았는데 학교에 들어가서 3~4개월만에 아이가 칠판이 잘 안보인..

대관령 아기동물농장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지난 주말 아이들과 함께 대관련 아기농장을 다녀왔어요. 저희 집 딸램은 동물들을 무척 좋아해요. 여러 사정상 애완동물을 기르지 못하고 있는데(거북이와, 지난번 포스팅한 아기새..

견과류를 챙겨 먹을 때 빼놓지 않는 아몬드의 효능 [내부링크]

견과류! 단단한 과일 견과류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10대 건강식품중 하나입니다. 탄수화불,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 각종영양소가 풍부한데요, 특히 견과류의 지방은 혈관건강에 유익..

다이소에서 고르는 가성비 좋은 어린이집 생일 선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저희 아들은 아직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는데요, 매달 친구들의 생일 되면 생일 파티를 합니다. 그럴 땐 생일 선물을 준비해주는데요, 어린이집에서는 2000원 정도의 선물을 준비해 달..

임산부의 날 임산부의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10월 10일은 모자 보건법에서 지정한 임산부의 날입니다. 2006년부터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출산을 극복하고 임산부를 배려, 보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 제정되었습니다. 풍요..

신비아파트 더블엑스 수상한 의뢰 시작, 신비아파트 카드 [내부링크]

또다시 시작하는 신비아파트 더블엑스 시리즈. 한동안 아이들이 신비아파트 만화에 푹 빠져 있었는데요. 매주 목요일이 되면 신비아파트 더블엑스에 나오는 새로운 귀신들을 보느라 TV앞에 모였었어요. 신비아파트..

독감 백신의 부작용, 상온노출 백신 문제 없을까? [내부링크]

지난 9월 8일 2회 접종이 필요한 소아들부터 독감 무료 예방 접종이 시행되었습니다. 올해는 이례적으로 만 13세~18세의 청소년과 만62세이상 노인들에게 무료 접종이 확대가 되었는데요 uk-a.tistory.com/m/23 20..

집에서 아이들과 송편만들기 [내부링크]

추석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송편인데요,, 솔잎을 넣어 찐다고 하여 송편이라는데, 가족들끼리 둘러앉아 송편을 빚기도 했었어요. 하지만 이번 추석에는 옹기종기 모이기가 어려웠는데, 아이들이 송편만들기를 하고..

추워진 날씨, 체온을 유지하는 방법(기초체온 올리는 법!) [내부링크]

아침기온이 뚝 떨어져 제법 차가운 날씨가 되었어요. 성큼 가을이 다가 왔네요. 이럴때 감기에 걸리거나 비염이 재발하거나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체온이 1도만 떨어져도 우리몸의 면역력이 30%감소, 신진..

술마신 뒤 두통, 타이레놀은 안돼요! [내부링크]

이제 명절 연휴가 막바지에 이르렀는데요, 명절때 친척들과 가족들끼리 만나거나 모임이 있는 경우 술을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즐겁게 어울리다 보면 술자리가 길어져 과음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시죠? 하지..

독감 예방 접종 후에 왜 목욕하면 안되나요? 3가,4가 백신 종류는 무엇이 다른가요? [내부링크]

이전에 코로나19로 인해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2020년 달라진 독감 예방접종! 무료접종 대상 시기 알아보기 - https://uk-a.tistory.com/m/23 2020년 달라진 독감 예방접종! 무료접종 대상..

아기바다새우키우기 [내부링크]

아이들과 문구점을 가게 되면 꼭 뭔가를 집어오고 싶어합니다. 이번에 어린이집 친구 생일 선물을 준비하려고 문구점에 갔다가 걸린 아기 바다새우 키우기입니다. 다이소에도 있어요 저희집 아이는 뭘 키우고 이런..

급찐급빠, 바쁜 아침 식사대용 오트밀 추천(포스트 화이바vs 퀘이커 오트밀) [내부링크]

명절이나 연휴가 지나면 어김없이 확찐자가 되어버립니다. 세상엔 너무 맛있는 음식들이 많으니까요. 올해는 아무래도 여러사람을 만나는 명절이 되진 못하지만 여러 음식까지 못만나지는 않았나봐요. 이렇게 급찐..

아이들과 함께보는 추석 특선영화 애니메이션 편성표 및 추천 영화 [내부링크]

이제 추석연휴가 시작되는데요. 올해는 많은 분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콕인 시간이 더 길어질 것 같아요. 연휴기간 내내 아이들과 즐길거리가 없다면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과 볼 만한 영화가 많..

홍삼/어린이 홍삼 알고 먹읍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추석이 다가오면서 이번 추석에는 추석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이 더욱 인기라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건강기능식품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이 홍삼이 아닐까싶습니다. 언젠가부터 우리나라..

유산균 선택과 섭취방법!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이들도 건강에 도움되지 않는 음식들을 많이 섭취하게 되지요? 젤리, 사탕, 과자, 주스 등등 아무래도 아예 안먹이기는 좀 힘들기도 해요. 저도 먹지만요. ㅎㅎ 그..

추석선물세트 어떤게 좋을까요? 이색 추석선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곧 추석이 다가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고향방문이나 여행을 자제하도록 하고 있는데요, 고향을 가던지 못가던지 가족,친구,친지를 향한 마음의 표현까지 놓치고 싶지 않을텐데요. 사실 코..

바쁜 육아 중 손쉽게 하는 화장실 청소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4차 산업시대, 인공지능이 어쩌고 저쩌고 해도 아직도 집안일은 해야할 게 많습니다. 빨래는 세탁기가 하는데 넌 왜 힘드냐 하지만 넣고 빼고 세제 준비에 말리고 개키고 할일은 많아요. 아이들이 집..

아기 딸꾹질 멈추는 법 4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기 딸꾹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아이를 키울때 딸꾹질을 많이 했었어요. 신기하게도 둘째아이는 별로 딸꾹질을 하지 않았는데요, 아기마다 딸국질을 유독 많이 하는 아기도 있고 별..

집콕놀이를 도와주는 유아 보드게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콕이 길어지며 각종 인터넷 쇼핑만 증가하고 있네요.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동안 함께 하는 놀이도 좋지만 한계에 다다를 때가 있어요. 그래서 장난감도 사고 티비나 유튜브 방송도 보여 주게 됩..

인플루엔자(독감) 무료접종이 연기 되었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전 독감 무료 예방 접종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올해는 한시적으로 무료 접종 대상자 범위도 늘리고 코로나19와 동시에 인플루엔자가 유행하지 않게 예방한다고 했었는데요, https://uk-a.t..

2차 재난지원금 아동특별돌봄 지원 대상과 신청방법과 지급 방법 [내부링크]

우리 아이도 아동 특별 돌봄 지원대상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가 처음으로 Zoom을 이용해 쌍방향 조회를 하는 날입니다. 아이들은 적응을 잘 하네요. 그런데 왠지 좀 씁쓸하기도 해요. 학교에 가는 일이 이..

인성동화 전집 EQ천재들 vs 똘똘뭉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은 아이들에게 책육아를 많이 강조하면서 아이들이 어릴때 각종 전집들을 많이 들이게 되죠. 저도 아이들 어릴때 전집을 많이 살펴봤었어요. 전래동화, 명작동화부터 시작해서 과학동화, 경제동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음식, 면역력이 안오르는 이유 [내부링크]

"피부 트러블이 자주 생기고, 부딪힌 지도 모르겠는데 멍이 잘 들어요" 안녕하세요? 환절기로 감기위험도 높아지고, 코로나19 때문에도 건강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졌습니다. 이 와중에도 면역력이 높은 사람들은..

2020년 달라진 독감 예방접종! 무료접종 대상 시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쌀쌀해졌어요. 이럴때 건강관리를 잘못하면 감기걸리기 딱 좋은 때입니다. ㅠ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모두들 마스크를 쓰고 다니지만 코로나처럼 비말으로 감염되는 독..

와우맘 마스크 스트랩 구매해보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 마스크는 모두에게 필수품이 되었는데요, 한참 마스크가 궁금할 땐 KF마스크인지 덴탈 마스크인지, 비말 차단용 마스크인지 궁금했었는데요. 이제 마스크가 일상이 되고 나니 마스크를 사용할 때..

요즘 자주 활용하는 집콕놀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때문에 학교나 어린이집, 유치원에 가지 못하고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다행히 이번주부터는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가 되면서 오랫만에 학원에 가서 마스크 쓴 친구들..

아기 변비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유산균을 구입하고 보니, 첫아이가 어렸을 때 변비로 고생한 기억이 떠올랐어요. 첫아이를 낳고 비타민D가 포함된 유산균이래서 유산균을 먹였었는데요, 아이가 6개월 정도 부터 이유식을 시작하..

아이들과 외출시 챙기는 미니 구급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번 상처나 흉터 치료에 유용했던 용품들을 소개했었는데요. uk-a.tistory.com/18 아이들 있는 집에서 유용한 상처치료 용품 안녕하세요? 아이들과 집에서 뒹굴고 놀다 보면 흔하게 다치게 됩니다...

아이들 있는 집에서 유용한 상처치료 용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이들과 집에서 뒹굴고 놀다 보면 흔하게 다치게 됩니다. 아이들은 피부도 약하고 노는데 정신이 팔려 흔하게 여기저기 부딪혀요. 그러다 보니 여기저기 긁히기도 하고 자주 다치기도 합니다. 엄마인..

집콕 놀이 보드게임 선택 루미큐브 게임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요즘 학습도 걱정이 되고 놀이감도 필요하지 않으신가요? 저도 아이들과 집에서 부대끼다 보니 뭔가 공부도 더 시켜야 할 것만 같고 심심해 하는 아이들이..

건강상태 자가진단 앱 이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19때문에 올해는 아이들이 학교가기전에 건강상태 자가진단을 하죠? 예전에는 아이 담임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자가진단을 하였는데요. 이번주부터 건강상태 자가진단 방식..

면역력을 높이는 선택 아연 필요량과 선택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에서 지속되고 있는데요. 이제 감염범위가 넓어져 이전처럼 특정지역 특정 장소만 걱정하는 수준이 아니라 어디서 어떻게 감염이 이루어지는지 알수가 없게 되었..

초딩 인싸템 빠져든다 거봉 코리아 젤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독 젤리를 좋아하는 딸은 각종 젤리를 맛봅니다. 사실 몸에 좋은 것은 아니라 자제 시키려고 하지만 밖에서 알고 오는 저도 모르는 젤리를 사달라고 할땐 왠지 마음이 약해지기도 합니다. 친구는 먹..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vs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19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실시 되었습니다. 휴가철이고 기나긴 장마가 끝나가고 이제 안정세로 들어선다 싶어 다들 생활이 조금 자유로워졌는데요.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게..

브라운체온계 셀프수리, A/S 직접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들 키우는 집에 하나씩 있는 체온계 가장 유명한 브라운체온계를 사용하다 고장난 경험이 있으신가요? 아이는 열이 나는데 체온계는 갑자기 고장일 때 당황스럽잖아요. 저렴한 가격도 아닌데 자꾸 새로 사기엔..

휴비딕 비접촉 체온계 포함 여러가지 비접촉 체온계 비교 [내부링크]

코로나때문에 이제 열을 재는 일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아기를 낳고 나서 처음으로 체온계를 구입했었는데요, 보통 고막체온계를 많이 사용하지요. 저도 브라운 고막체온계를 사용했었는데요,, 오래된 체온계를 살..

아기 모기약 버물리 플라스타 vs 버물리키드 장단점 (모기주사기까지) [내부링크]

이제 제법 날씨가 선선해 지려고 합니다. 하루종일 집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을 데리고 가끔 산책을 나가요. 산책길이 하천이나 풀숲이 있어 그런지 아직도 모기가 있네요. 아이들이 모기에 물리면 가려움을 잘 참지..

덴탈마스크 앞뒤(안밖) 구분해서 바르게 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19확진자 증가와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5단계로 올라가면서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된 지역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서울의 경우 실외에서도 착용 의무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아직도..

아이와 함께 진짜 자연관찰-매미가 탈피를 해요 [내부링크]

요즘은 자연관찰책으로 자연을 공부합니다. 저도 아이들이 어릴때 자연관찰 전집을 들였었는데요, 산으로 들로 뛰어다니며 관찰하던 그 옛날과는 다른 환경이라 그렇다고 생각했는데 조금 더 관찰해 보니 보입니..

유아인도 사용하는 정수기 브리타 정수기 선택과 필터 가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전 나혼자 산다에 유아인씨가 출연하신 적이 있습니다. 나혼자 산다를 시청하던 중 눈길을 끄는 것은 유아인씨가 사용하는 정수기 브리타 정수기 였습니다. 유아인씨 덕분에 유아인정수기로도 불..

기능성소화장애, 면역력 강화에는 독소를 제거해주는 히포그라테스 스프 [내부링크]

아이를 키우면서 나이가 드는 줄 모르고 있다가 어느날 부터 소화가 잘 안되기 시작하는 기분, 어디인dl 가 문제가 생겼나 싶고, 안생기던 알레르기가 생기고 비염이 생기고, 자꾸 아파진다면!! 떡볶이를 철근같이..

소아 물사마귀(전염성연속종) 없애는법 [내부링크]

어느날 아이 무릎뒤에서 발견한 물집. 대수롭지 않게 여겼는데... 물사마귀를 아시나요? 아이가 4살때 우연히 다리 뒤에 생긴 물집이 하나 있었어요. 그러려니 두었는데 몇달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았어요. 사마귀..

피로감도 철분 부족 증상 이었다니 [내부링크]

얼마전 병원에 다녀왔는데 피검사 결과 철분부족이라고 철분제를 처방해 주셨습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어떻게 될까요? 빈혈 하면 어지러워 쓰러지는 상상만 하는데 철분부족 증상은 꽤 다양합니다. 철분은 체내에..

남자아이 운동화 고르기(아디다스 키즈 운동화vs나이키 키즈 운동화vs마블운동화) [내부링크]

얼마전 아들의 운동화가 수명을 다한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새 운동화를 구입하면서 이전 운동화와 비교를 해보았어요. 올해는 외출도 자유롭지 않고 올해 6살인 아들은 쑥쑥 크는 편은 아니라서 올봄은 지..

엄마에게 필요한건 레깅스 [내부링크]

의도를 알 수 없는 패션 레깅스가 진리 누가 만들었는지 칭찬해 칭찬해 거울만 바라보던 눈빛이 아이에게로 향하니 내 패션 센스 따위는 다 갖다 줘버리게 됩니다.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이순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