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ctory6451의 등록된 링크

 victory645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4건입니다.

우롱차의 종류, 특징, 즐기는 법, 우려내기, 중국차 마실 때 필요한 도구 [내부링크]

독특한 맛으로 사랑받는 우롱차 종류 우롱차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하나는 복건성에서 생산하는 철관음이나 황금계, 대만의 고산오룡 등을 들 수 있고, 또다른 하나는 복건성에서 생산하는 무이산 암차나..

라벤더 허브티의 품종, 특징, 효능, 우려내기, 타임 재배하기, 바질 재배하기 [내부링크]

허브의 여왕 라벤더 허브티 품종 라벤더(Lavender)는 '허브의 여왕'이라고도 하여 달콤하고 부드러운 향이 특징이며, 꽃의 색상이나 형태, 크기가 다양하며 28종이 확인되고 있고, 지중해 연안이나 포르투칼 등..

마리골드 허브티의 유래, 특징, 효능, 우려내기, 허브 보존 방법 [내부링크]

아름다운 황금빛 꽃 마리골드 허브티 유래 마리골드(Mary's Gold)는 주황색 꽃이 피는 프렌치 마리골드와 노란색 꽃이 피는 포트 마리골드의 2가지 품종이 있습니다. 포트 마리골드를 허브티로 사용하며, 프렌치..

세이지 허브티의 유래, 품종, 특징, 효능, 우려내기, 재배하기 [내부링크]

중세의 만병통치약 세이지 허브티 유래 세이지(Sage)는 상큼하고 강한 향이 나는 허브로 '샐비어'라고도 합니다. 영국에서는 홍차가 유행하기 전부터 세이지를 사용해 왔으며 지중해 전역에서 여러 품종이 자생하..

페퍼민트 허브티의 유래, 품종, 특징, 효능, 우려내기 [내부링크]

진한 박하 향이 나는 페퍼민트 허브티 유래 민트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허브로, 우리나라에서도 재래종 민트인 '박하'가 있습니다. 산지에 따라 여러가지 품종이 있으며, 성경에도 민트가 등장하는 것으로..

로즈마리 허브티의 유래, 품종, 특징, 효능, 우려내기, 재배하기 [내부링크]

노화방지에 좋은 로즈마리 허브티 유래 로즈마리(Rosemary)는 스페인이나 프랑스,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허브로, 회춘,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산지인 지중해 연안의 바다를 향한 절..

레몬 바베나 허브티의 품종, 특징, 효능, 우려내기, 재배하기 [내부링크]

달콤한 맛이 나는 레몬 바베나 허브티 품종 레몬 바베나(Lemon Verbena)는 남미가 원산지이며, 열대에서는 3~4m까지 자란 것도 볼 수 있습니다. 레몬 바베나는 Lippia Citriodora라는 품종으로 18세기에 스페인..

레몬밤 허브티의 품종, 특징, 효능, 우려내기, 재배하기 [내부링크]

상큼한 레몬 향이 가득한 레몬밤 허브티 품종 레몬밤(Lemon Balm)은 남유럽의 지중해 연안이 원산인 허브입니다. 레몬밤에는 많은 약효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라틴어로는 멜리사 오피시날리스(melissa officinal..

히비스커스 허브티의 품종, 특징, 효능, 우려내는 법, 차를 마실 때 삼가야할 점 [내부링크]

붉은 루비 빛이 나는 히비스커스 허브티 품종 히비스커스(Hibiscus)는 아름다운 붉은 꽃이 피는 관상용 품종으로 유명하지만, 허브티에 사용하는 히비스커스는 관상용과는 다른 품종입니다. 관상용보다는 꽃이 붉..

린덴 허브티의 품종, 특징, 효능, 즐기는 방법, 우려내는 법, 재배하는 법 [내부링크]

마음을 진정시키는 린덴 허브티 품종 린덴(Linden)은 유럽이 원산지인 허브로, 라틴어로 Tilia Europaea로 불리는 이 나무는 독일이나 오스트리아 등에서는 가로수로도 사용합니다. 우리에게는 슈베르트의 '보리..

카모마일 허브티의 품종, 효능, 즐기는 방법, 우려내는 법 [내부링크]

풋풋한 사과 향이 나는 카모마일 허브티 품종 카모마일(Chamomile)은 국화의 한 종류로, 식용이나 약용할 수 있는 카모마일로는 저먼 카모마일과 로만 카모마일의 두 종류가 있으며, 향이나 약효 성분에 약간 차..

녹차라떼, 아이스 녹차라떼 만들기 [내부링크]

녹차와 우유가 만난 녹차라떼 2000년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된 녹차라떼는 일본의 '말차 밀크'와 카푸치노/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이 보급되면서 일반화된 스팀 밀크가 만나서 태어난 새로운 스타일의 음료입니다...

자스민차 우려내기, 사용한 녹차 잎 활용하기 [내부링크]

매혹적인 꽃향기를 입힌 자스민차 자스민차는 중국 음식점에서 만날 수 있는 친숙한 차입니다. 기본적으로 녹차에 자스민 꽃향기를 입힌 제품을 '자스민차'라고 하며, 주로 중국 남부의 복건성이나 광동성 일대에..

일본녹차 (2) 전차, 호우지차 [내부링크]

빛깔이 아름다운 일본 녹차 일본 녹차는 채집한 찻잎이 발효되지 않도록 쪄서 가열하며, 이렇게 가공한 일본 녹차는 한국이나 중국의 제다법에서 하는 덖음 방식으로 가공한 녹차보다 향이 더욱 강합니다. 또한 일..

일본 녹차 (1) 말차, 가루녹차 [내부링크]

빛깔이 아름다운 일본 녹차 일본 녹차는 채집한 찻잎이 발효되지 않도록 쪄서 가열하며, 이렇게 가공한 일본 녹차는 한국이나 중국의 제다법에서 하는 덖음 방식으로 가공한 녹차보다 향이 더욱 강합니다. 또한..

중국 녹차 맛있게 우려내기 [내부링크]

향이 부드러운 중국 녹차 중국산 녹차는 종류가 매우 많습니다. 현재 중국에서는 대부분 황하강 이남 지역에서 차를 재배하고 있으며, 산지마다 그곳만의 품종과 명차가 있습니다. 실제로 같은 제다법으로 만들었..

국산 녹차 맛있게 우려내는 법 [내부링크]

국산 녹차 맛있게 우려내기 우리나라의 차 재배지는 주로 전라남도와 경상남도, 제주도에 밀집해 있습니다. 제주도에는 태평양의 설록차를 만들기 위한 대규모 다원이 조성되어 있고, 전라남도 보성에는 일제강점..

아이스티의 유래, 특징, 즐기는 방법, 만들기 [내부링크]

더운 날에 차가게 마시는 아이스티 유래 1904년 미국의 세인트루이스에서 열린 월드 페어(지금의 박람회)에 참여한 영국의 한 홍차 상인 블레친든(Richard Blechynden)이 찜통 더위 속에서 뜨거운 차를 팔아야만..

레몬티의 유래, 특징, 즐기는 방법, 만드는 법 [내부링크]

빅토리아 여왕과 레몬티 유래 영국에서는 레몬티를 '러시안 티'라고도 합니다. 이는 빅토리아 여왕이 봉건시대의 러시아를 방문했을 때, 레몬이 들어 있는 홍차를 대접받았는데, 귀국한 후에 "러시아의 홍차 찻잔..

밀크티의 유래, 특징, 즐기는 방법, 만들기 [내부링크]

영국 사람들이 가장 즐겨 마시는 밀크티 유래 영국에서 홍차를 마시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홍차를 진하게 우려내서 우유와 설탕을 함께 넣어 마시는 밀크티 방식입니다. 홍차가 중국에서 유럽에 처음 들어왔던..

얼그레이 홍차의 유래, 특징, 즐기는 방법, 우려내는 법 [내부링크]

영국 백작이 이름을 하사한 얼그레이 홍차 유래 얼그레이(Earl Gray)에서 '얼(Earl)'은 백작을 부를 때 쓰는 호칭으로, 18세기 영국 수상이었던 찰스 그레이 백작이 정확히 누구였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토머스..

실론 홍차, 실론티의 유래, 특징, 즐기는 방법, 우려내기 [내부링크]

식민지 이름에서 유래한 실론 홍차 유래 실론 홍차는 1841년부터 지금의 스리랑카 섬에서 재배한 차를 말합니다. 원래 우리가 알고 있는 스리랑카라는 나라가 1948년 영국의 식민지로부터 독립한 후 1972년까지는..

아삼 홍차의 유래, 특징,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 우려내는 법 [내부링크]

유럽인에게 가장 사랑받고 있는 아삼 홍차 유래 아삼종 차나무는 1823년 인도 동북부 아삼주 일대를 여행하던 영국군인 로버트 브루스 소령에 의해 발견된 이후 전세계로 알려지며 지금과 같은 홍차가 만들어지게..

다즐링 홍차의 유래, 특징, 종류, 우려내기 [내부링크]

깔끔한 맛과 머스캣 향의 다즐링(Darjeeling) 홍차 유래 다즐링은 인도의 다즐링 일대에서 주로 생산되는 홍차이며, 우바(Uva), 기문(Keemun)과 함께 세계 3대 홍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즐링은 인도의 웨스트..

홍차 우려내기, 홍차 더 맛있게 즐기는 법 [내부링크]

홍차의 맛은 찻잎 자체의 품질에 따라 크게 차이가 있지만, 우려내는 방법에 따라 같은 찻잎으로도 최대한 맛있게 홍차를 우려낼 수 있습니다. 홍차 우려내기 (재료 : 찻잎 3g/ 끓인 물 : 180~220cc(100도)/ 우려..

허브티, 전통차, 한방차의 재료, 용도 [내부링크]

허브티는 서양에 커피나 차가 소개되기 전에 유럽인들이 주로 마셨던 차로, 지역별로 주변에 있는 식물들로 만들어 그 허브들은 양념이나 향신료, 샐러드에 곁들어 사용하기도 하였습니다. 허브의 재료 허브는 차..

중국차(흑차, 청차, 황차, 백차) [내부링크]

중국차는 찻잎의 색깔에 따라 녹차, 흑차, 청차, 홍차, 황차, 백차 6가지로 분류합니다. 녹차와 홍차는 이전 글에서 알아보았기에 이번에는 나머지 흑차, 청차, 황차 백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흑차(Pu-erh..

독과점이란?, 왜 독과점을 막아야 할까 [내부링크]

'경제 검찰'로 불리우는 공정거래위원회는 독점 및 불공정거래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의결하는 준사법기관입니다. 이름 그대로 공정거래를 위해 독과점 구조를 개선하고 불공정거래 행위를 막는 일을 합니다. 그..

홍차의 재료, 특징, 분류, 생산국, 세계적인 홍차 브랜드 [내부링크]

홍차 이야기 홍차의 재료 홍차 제조용 찻잎은 주로 아삼종 차나무에서 채취를 합니다. 아삼종 차나무는 찻잎이 크고, 단위 면적당 생산량이 많으며, 발효 효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기때문에 색이 진한 홍차를 만들..

무역을 왜 해야할까, 자유무역의 두 얼굴 [내부링크]

무역하니 떠오르는 것이 우리나라를 떠들석 하게 했던 한미FTA가 있습니다. FTA란 Free Trade Agreement의 약자로 자유무역협정이라고 하는데요. 두나라의 관세율은 0%에 가깝게하거나 무관세로 하는게 주된 골자..

홍차 제다법, 세계3대 홍차(기문, 우바, 다즐링) [내부링크]

홍차 제다법 홍차는 산지별로 맛과 향에 차이가 있으며 인도와 스리랑카, 아프리카, 중국, 인도네시아 등이 주산지입니다. 홍차의 제다법은 기본적으로 모두 같으며, 사용하는 기계에 따라 3가지로 분류합니다...

한국, 일본, 중국의 녹차 제다법 [내부링크]

차는 차나무의 품종과 가공방법에 따라 녹차 또는 홍차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중국차인 흑차, 홍차, 청차, 황차, 녹차, 백차가 있고, 허브티, 한방차 등등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녹차 제다법 녹차(gree..

금리, 은행에 돈을 맡기면 왜 이자를 줄까, 금리의 영향 [내부링크]

금리 : 빌려준 돈이나 예금 따위에 붙는 이자. 또는 그 비율. 국어사전에 정의된 금리의 뜻입니다. 이전 글에서처럼 금 세공사들에게 금을 맡길때는 이러한 귀금속들을 강도로부터 지키거나 도난, 분실의 위험을..

차 만드는 방법, 우려내기, 끓여내기, 홍차 맛있게 우려내는 법 [내부링크]

차를 만드는 방법은 크게 '우려내기'와 '끓여내기' 두가지로 나눕니다. 우려내기(infuse) 찻주전자에 차 재료와 끓인 물을 넣은 후, 일정 시간 동안 맛과 향을 우려내고 재료를 걸러내는 방식입니다. 흔히 녹차,..

환율(화폐의 가격), 환율 변동 효과 [내부링크]

환율은 일상생활에서도 정말 중요한 개념입니다. 수출을 하는 기업은 원자재를 수입하여 완성품을 수출할 때 외국 돈으로 그 비용을 치릅니다. 그리고 환율에 따라 휘발유가격이 오르고, 해외제품 가격이 바뀌며..

인플레이션을 막는 방법, 디플레이션(인플레이션의 반대현상) [내부링크]

인플레이션을 막는 방법 이전 글에서 보았듯이 인플레이션이 나쁘다 좋다라고 확정할 수 없는 현상입니다. 주체에 따라 입장이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정부측은 경기가 안정적으로 좋아지를 추구하기 떄문에 급격..

물가는 왜 오르는가, 인플레이션이란, 인플레이션의 두얼굴 [내부링크]

소비자물가지수는 대개 전년 동월 대비 몇 퍼센트 상승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즉 물가는 내려갈 때보다 올라가는 때가 더 많습니다. 물가가 올라간다는 것은 물건가격이 오르는 것인데 일반 소비자들에겐 좋은..

차 마실 때 필요한 도구(다구, 티웨어, tea ware) - 2 [내부링크]

거름망 찻잎을 우려낸 다음 걸러내는 도구를 말합니다. 스트레이너(strainer) 우려낸 차를 찻잔에 따를 때 차 재료를 거르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이며, 재료에 따라 망의 촘촘함이 다릅니다. 찻잎이 작고 가는 경..

차 마실 때 필요한 도구(다구, 티웨어, tea ware) - 1 [내부링크]

차의 종류에 따라 다구의 종류가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대게 홍차를 많이 마시기에 홍차를 중심으로 사용하는 도구 위주로 소개해보겠습니다. 찻주전자 가정에서 쓰이는 일반적인 물 끓이는 주전자하고는 다른 주..

돈(화폐)은 왜 만들어 졌을까, 화폐, 은행의 탄생 [내부링크]

'돈' 사물의 가치를 나타내며, 상품의 교환을 매개하고, 재산 축적의 대상으로도 사용하는 물건. 예전에는 조가비, 짐승의 가죽, 보석, 옷감, 농산물 따위를 이용하였으나 요즈음은 금, 은, 동 따위의 금속이나..

차의 종류, 성분, 효능, 차나무의 진실 [내부링크]

차의 종류 차는 크게 재료에 따라 차, 전통차, 약초차 이렇게 3가지로 분류합니다. 차 차나무 잎으로 만든 차로, 발효 정도나 가공 상태에 따라 여러가지로 나뉩니다. 구분 특징 종류 녹차 찻잎을 발효시키지 않..

경제공부 시작, 경제를 알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문맹은 생활을 불편하게 하지만 금융문맹은 생존을 불가능하게 한다." -앨런 그린스펀(전 연준의장)- 경제공부란 위 사진의 앨런 그린스펀 전 연준의장의 말처럼 생존을 위해 필수적인 공부가 되고 있다. 월급만..

차(Tea, 茶)를 마시는 이유,차의 유래 [내부링크]

차(Tea, 茶) 란? 목본성 상록수인 차나무과(Theaceae) 식물[Camellia sinensis(L.) O. Kuntze]의 새싹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가공한 알칼로이드 음료. 차의 유래 수천 년전에 인도에서 경작되기 시작한 이래 차는..

Pooh Story 시작! [내부링크]

여러가지 관심있는 분야들을 공부하며 정리해보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