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world의 등록된 링크

 vrworl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건입니다.

OpenCV를 활용한 얼굴 인식 환경 세팅 및 얼굴 인식 테스트 [내부링크]

이번 글은 동계 계절학기 때 진행했던 얼굴 인식 출석기록 프로젝트에 대한 정리 글입니다. 계절학기다 보니 짧은 기간 안에 수행했어야 했습니다. 과목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자면 원하는 주제에 대한 오픈소스를 참고하여 구현을 시작하고, 참고한 오픈소스를 분석하여 문제점에 대한 개선점을 추가로 구현해주어야 했던 과목이었습니다. https://github.com/KimGyoungTae/OpenCV-Face-recognition-Project GitHub - KimGyoungTae/OpenCV-Face-recognition-Project Contribute to KimGyoungTae/OpenCV-Face-recognition-Projec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

[AR FPS 게임] 2. 적 랜덤 위치 스폰 & UI에 점수 갱신 [내부링크]

본 글은 작성자가 개발한 내용을 정리한 글로 잘못된 점이 있을 수 있어, 문제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내용을 공유하게 된다면, 반드시 출처를 꼭 명시해주기 바랍니다. 이 전에 구현 요약으로 1~2번까지 포스팅하였으므로 이번에는 나머지 3~4번에 대해 글을 써 내려가겠습니다. Enemy(적)의 랜덤 배치 현재 1~2번의 과정으로 인해 플레이어의 모든 발사과정은 마쳤다. 이젠 플레이어 앞과 뒤에 Enemy를 배치해 주어야 한다. 게임을 시작했을 때 카메라로 비추고 있는 방향과 AR Camera를 기준으로 비추고 있는 방향이 서로 일치하기 때문에 게임에서 플레이어의 앞과 뒤의 기준은 AR Camera가 어느 방향으로 바라고 있는지로 정해지게 된다. Hierarchy에 마우스 우클릭을..

[AR FPS 게임] 1. AR 환경에서 총을 발사하기 / Physics.Raycast 활용 [내부링크]

본 글은 작성자가 개발한 내용을 정리한 글로 잘못된 점이 있을 수 있어, 문제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내용을 공유하게 된다면, 반드시 출처를 꼭 명시해주기 바랍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AR 개발에 대한 초기 설정 과정을 거쳤다. 이 설정을 바탕으로 개발을 시작해서 나가면 된다. 진행하고자 했던 AR FPS 게임 개발 프로젝트는 위의 사진과 같다. 결과를 먼저 말하자면 본래 머릿속으로 구현하고자 했던 방향과는 달리 포기한 점이 몇 가지 있어 너무 아쉬운 프로젝트였다. 이제 저의 개인적 이야기는 말을 마무리하면서, AR FPS 게임 구현은 어떻게 시작하였는지 포스팅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구현 요약 사용자가 Fire 버튼을 누를 시 즉, 총을 쐈을 때 적의 피가 모두 소진 시 적은 ..

Unity AR Foundation AR 개발 초기 설정 & 평면 인식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하는 계기 진행해 왔던 AR 개발을 시험기간과 계절학기로 인해 공백기가 생기게 되자 어떻게 구현했는지 기억이 사라지게 되었다... 그렇게 지금까지의 과정을 정리도 할 겸, 혹시나 도움이 되는 분이 있을까 싶어 이렇게 글을 쓸려고 한다. 혼자서 만들어 본거라 부족한 점이나 오류가 있다면 너그러운 마음으로 댓글로 피드백을 주시기 바랍니다. VR & AR? 먼저, 환경설정을 하기에 앞서 VR과 AR에 대해 간략한 분류를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위키백과에서 나온 제시 방식에 따른 분류입니다. VR은 컴퓨터 등이 만들어 낸 가상의 세계를 사용자에게 제시하는 것과 현실의 세계를 사용자에게 제시하는 것으로 구분 될 수 있습니다. AR은 사용자가 직접 지각할 수 있는 현실의 대상물에 대해서 컴퓨터가 ..